[게임가 엿보기] 시프트업 스텔라 블레이드 2024년 4월 26일 PS5용으로 출시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시프트업 스텔라 블레이드 2024년 4월 26일 PS5용으로 출시 외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4.02.01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이머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시프트업 '스텔라 블레이드'의 공식 출시일이 확정됐습니다. 해당 게임은 4월 26일 플레이스테이션5를 통해 발매되고, 다가오는 7일부터 예약주문을 할 수 있습니다.

 

컴투스는 '프로스트 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의 얼리 억세스 버전을 3개국에 출시했습니다. '프로스트 펑크'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해당 게임을 통해 컴투스가 글로벌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할 수 있을 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스텔라 블레이드. [이미지=SIEK]
스텔라 블레이드. [이미지=SIEK]

ㅇ..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이하SIE)가 오늘(1일) 오전 2024년 첫 번째 State of Play를 통해 스텔라 블레이드의 게임 플레이 트레일러 영상과 출시 일정을 공개했다. 

 

스텔라 블레이드는 오는 4월 26일 PS5로 발매되며, 디지털 버전의 예약주문은 2월7일부터, 디스크 버전의 예약 주문은 3월 1일부터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트레일러 영상에는 스텔라 블레이드에 대한 세계관과 게임을 통해 경험할 수 있는 콘텐츠가 소개됐다. 또한 핵심 전투를 포함한 게임 시스템 및 시나리오 전개 방식과 게임 플레이 방식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스텔라 블레이드는 어느날 갑자기 지구에 등장한 인류의 적, 네이티브를 물리치기 위해 지구 밖 콜로니에서 내려온 전사 이브의 여정을 따라간다. 네이티브는 엘더, 알파로 구성된 고위 존재의 의지를 따라 인류를 공격하는 것으로 보이나, 그 누구도 이들의 정확한 유래를 알지 못한다.

 

주인공 이브는 파괴된 지구에서 살아 남은 생존자 아담과 과거 공수부대 소속이었던 릴리를 만난다. 이들은 힘을 합쳐 네이티브와의 싸움에 나서며, 동시에 이브 일행은 인류에게 남은 마지막 도시인 자이온에 살고 있는 시민들을 위해 여러 임무를 맡게 된다.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 얼리 액세스 출시. [이미지=컴투스]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 얼리 액세스 출시. [이미지=컴투스]

ㅇ.. 컴투스의 모바일 명작 생존 게임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Frostpunk: Beyond the Ice)가 미국, 영국, 필리핀 3개 지역에서 얼리 엑세스(Early Access)를 시작한다.

컴투스는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를 주요 시장인 미국, 영국, 필리핀 등 3개국에 얼리 액세스 형태로 선보이고, 도시 경영 및 생존 게임 코어 유저층으로부터 보다 깊이 있고 다양한 의견을 받아 글로벌 정식 출시까지 적극적으로 게임에 반영할 계획이다. 또한 해당 3개 지역 유저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실질적이고 빠른 업데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는 글로벌 누적 판매량 300만 장을 기록한 명작 생존 게임 ‘프로스트펑크’의 모바일 버전이다. 원작 개발사인 11비트 스튜디오와 ‘디아블로 이모탈’, ‘해리포터: 깨어난 마법’ 등 대작 IP 기반 모바일 게임을 다수 제작한 넷이즈가 개발하고 있다.

게임은 원작과 마찬가지로 갑작스레 빙하기를 맞이한 인류가 거대한 증기기관으로 만들어진 도시를 경영하며, 극한의 환경 속에서 더 많은 생존자를 모아 살아남는 내용을 담고 있다. 플레이어는 생존과 번창을 위해 나아가는 과정에서 다양한 도덕적 선택의 기로에 놓이게 되며, 이 과정에서 원작 특유의 감동과 재미를 맛볼 수 있다.

모바일 버전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콘텐츠도 있다. 대표적으로 자연재해를 직접 극복할 수 있는 미니 게임 콘텐츠인 ‘웨더 스테이션’과 개발되지 않은 지역에서 전투를 통해 생존에 필요한 자원을 얻을 수 있는 ‘탐험’이 있다. 이 밖에도 교역 시스템과 동물 구조 센터 등 새로운 콘텐츠도 마련돼 있다.

모두의마블 신규 맵 ‘설국의 아침’ 등 업데이트 실시. [이미지=넷마블]
모두의마블 신규 맵 ‘설국의 아침’ 등 업데이트 실시. [이미지=넷마블]

ㅇ.. 넷마블은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 우리나라를 테마로 한 신규 맵 ‘설국의 아침’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설국의 아침’은 우리나라의 설경을 배경으로 하는 맵으로, 기존 ‘랜드마크’ 보다 상위 단계인 ‘스카이랜드’를 건설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설국의 아침’에는 건설 불가, 스킬 발동 제한 등의 장애 효과가 발생하는 신규 특수 지역 ‘그린벨트’가 위치해 있어 보다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펼칠 수 있다.

또 신규 PvE 콘텐츠 ‘월드 레이드’를 선보였다. 이용자는 보스를 물리치고, 4번째 보석 슬롯인 ‘별보석’을 개방할 수 있는 아이템을 획득해 전용 스킬과 효과를 추가적으로 누릴 수 있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별도 공지시까지 접속만 해도 최대 ‘1만 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는 ‘1만 다이아 광산’ 이벤트와 접속 또는 플레이 미션을 달성하면 ‘한복 슬기’, ‘한복 데니스’ 등을 얻을 수 있는 ‘한복 슬기&데니스 성장 미션’을 개최한다.

이와 함께 2월 14일까지 접속, 플레이 미션 등을 완료하면 ‘다이아’를 지급하는 ‘2024 다이아 출석부 or 미션’ 이벤트 그리고 3월 1일까지 신규 맵을 이용하면 ‘청룡 주사위’ 등을 선물하는 ‘설국의 아침 업적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