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넷마블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 21기 모집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넷마블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 21기 모집 외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4.01.29 2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이 '마블챌린저' 21기를 모집합니다. 게임을 좋아하고 뉴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해당 대외활동 프로그램은 게임 홍보와 관련된 다양한 실무 경험을 제공합니다. 또한 프로그램에 참여한 대상자들을 넷마블 입사 지원 시 서류 전형에서 우대 받을 수 있습니다. 

엔씨소프트는 NC 문화재단을 통해 18일동안 진행한 'MIT 과학 프로그램'을 26일에 마무리지었습니다. 올해 8회째를 맞은 해당 프로그램은 지역 청소년들의 교육 기회 확대를 위해 시작된 사회공헌 활동으로, 이번년도에는 NC 창원 파크에서 스포츠와 결합한 다양한 과학 주제를 다뤘습니다.


넷마블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 21기 모집. [이미지=넷마블]
넷마블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 21기 모집. [이미지=넷마블]

ㅇ.. 넷마블은 게임업계 대표 대학생 대외활동 프로그램 '마블챌린저' 21기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마블챌린저는 게임을 좋아하고 뉴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대학생(재학생/휴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할 수 있다.

서류접수는 2월 14일 오후 3시까지 넷마블 공식 채용 홈페이지에서 신청받으며, 2월 21일 진행되는 면접을 거쳐 같은 달 26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마블챌린저’ 21기 발대식은 3월 8일 개최할 예정이다.

지난 2013년 발족한 '마블챌린저'는 넷마블에서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는 게임업계 대표 대학생 대외활동 프로그램이다.

‘마블챌린저’로 발탁되면 ▲뉴미디어(유튜브, 페이스북 등) 콘텐츠 제작 ▲’마블챌린저’ 공식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 작성 ▲게임, 1020 인기 이슈 등 트렌드 분석 ▲온·오프라인 행사 기획 ▲사회공헌활동 지원 등 다채로운 실무를 6개월 동안 수행하게 된다.

넷마블은 ‘마블챌린저’로 선발된 학생들에게 매월 소정의 활동비와 실무자 멘토링, 수료증 등을 제공하고, 넷마블 입사 지원 시 서류 전형에서 우대한다는 방침이다.

MIT 과학 프로그램 현장. [사진=엔씨소프트]
MIT 과학 프로그램 현장. [사진=엔씨소프트]

ㅇ.. NC문화재단은 지난 1월 8일부터 26일까지, 미국 매사추세츠공과대학교(MIT)와 협력하여 진행한 ‘MIT 과학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7일씩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NC 다이노스의 홈구장인 창원 NC파크에서 운영되었으며, 경남 지역 중학생 53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는 경상남도교육청과 사전 협의를 통해 과학에 흥미를 지닌 청소년을 선발하였다.

2016년에 시작해 올해로 8회를 맞은 MIT 과학 프로그램은 NC문화재단이 교육과 문화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 청소년들의 교육 기회 확대를 위해 시작한 사회공헌 활동이다.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여러 과학현상을 실험과 실습 중심의 참여형 방식으로 교육하며, 모든 프로그램은 영어로 진행된다.

NC 다이노스의 홈구장인 창원 NC파크에서 진행되는 만큼 이번 프로그램은 스포츠 게임 개발, 야구공 발사기 제작, 운동선수들의 부상과 치유 과정 분석 등 스포츠와 결합한 주제를 다룸으로써 청소년의 흥미를 유도했다. 뿐만 아니라 NC 다이노스의 다양한 구단 시설을 견학하고 소속 선수, 응원단과의 만남을 진행하는 등 스포츠 문화 체험 기회도 제공하였다.

참여 청소년들은 “학교와 교과서라는 정해진 틀에서 벗어나 창의적인 수업을 듣는 새로운 경험이었고 밝고 긍정적인 MIT 멘토들로부터 많은 에너지와 영감을 받을 수 있었다”라는 소감을 남겼다. 

트리플판타지 5주년. [이미지=네오위즈]
트리플판타지 5주년. [이미지=네오위즈]

ㅇ.. 네오위즈가 서비스하고 겜플리트가 개발한 모바일 RPG ‘트리플 판타지(Triple Fantasy)’가 서비스 5주년을 기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먼저, 오는 25일까지 출석 이벤트가 열린다. 1일차에는 전설 등급 2장을 포함, 원하는 카드가 나올 때까지 무제한 소환이 가능하며, 5일 차에는 5주년을 기념하는 한정판 카드 스킨도 획득 가능하다. 같은 기간, 기간 한정 이벤트 던전 ‘심연의 균열 시즌 3’가 개최된다. 해당 던전 클리어 시 받게되는 ‘심연의 파편’으로 정예 전설 카드, 초월의 날개, 소환권 등 다양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신규 이용자의 경우 게임 접속 후 일주일 동안 신화카드 및 전설카드, 고급 성장 재료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왕국의 부름’과 신화카드를 제공하는 ‘여신강림’ 등 인게임 퀘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총 750회의 무료 뽑기 및 신화 카드 5장, 고급 성장 재료 등 푸짐한 재화를 획득하게 된다.

이와 함께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초월 스킬 확정 카운터’를 도입했다. 초월한 카드의 스킬을 교체할 때마다 스코어를 획득하게 되며, 이를 모두 채울 경우 이용자가 원하는 스킬을 확정적으로 받게 된다. 룬과 장비의 경우에도 확정 카운터 방식을 적용, 일정 횟수 이상 소환 시 전설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여기에, 새롭게 선보이는 ‘신화 등급’의 장비가 추가됐고, ‘릴리스’, ‘이리스’, ‘드라고’ 등 1차 정예 일러스트 업데이트 및 픽업 소환이 진행된다. 또, 게임 내 다양한 시스템 UI(이용자환경)도 개선됐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