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시프트업,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 활동 진행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시프트업,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 활동 진행 외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4.01.23 2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프트업이 연탄 봉사를 통해 이웃에 따뜻한 온기를 전했습니다. 이를 통해 시프트업은 총 5천장의 연탄과 함께 각종 생필품을 기부했는데요, 해당 회사는 지난 튀르키예 대지진 당시 2억3000만원에 달하는 기부금을 전달하기도 했습니다. 

넷마블문화재단은 ‘2023 넷마블나눔 DAY’ 수익금 등을 통해 마련한 1100만원을 사옥 인근 지역 보육시설에 전달했습니다. 해당 기금은 각 기관에서 지역사회 아동들이 사용할 가전 및 가구, 전자기기 등의 구매금액으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시프트업 임직원. [사진=시프트업]
시프트업 임직원. [사진=시프트업]

ㅇ.. 시프트업은 이달 22일에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 활동을 통해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기를 나눴다고 밝혔다.

시프트업 임직원은 남양주 연탄은행과 함께 경기도 구리시 토평 일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연탄을 짊어지고 자택까지 전달하는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총 5,000여 장의 연탄과 함께 쌀, 라면, 빵 등의 생필품을 지원하며 추운 겨울에 따뜻한 온기를 더했다.

이번 연탄 배달 봉사에는 포스텍 *Off-Campus 제도를 통해 시프트업 니케실 프로그램그룹에서 연구개발 중인 김하륜 학생도 함께 참여했다. 김하륜 학생은 “Off-Campus를 통해 현장 실습뿐만 아니라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사회공헌 활동까지 경험할 수 있어 뿌듯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한편, 시프트업은 작년에 발생한 대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던 ‘튀르키예’에 10만 달러의 구호 성금과 김형태 시프트업 대표의 사비 1억 원을 보태 총 2억 3000만 원을 지원한 바 있다.

김형태 시프트업 대표이사는 “회사가 성장한다는 것은 그만큼의 책임이 따른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 같다”며, “시프트업이 처음으로 진행한 현장 사회공헌 활동인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우리 사회에 더 다양하고 의미 있는 공헌과 기여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넷마블문화재단 지역 보육시설 2개소에 ‘2023 넷마블나눔 DAY’ 기금 전달. [이미지=넷마블]
넷마블문화재단 지역 보육시설 2개소에 ‘2023 넷마블나눔 DAY’ 기금 전달. [이미지=넷마블]

ㅇ..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해 12월 진행된 ‘2023 넷마블나눔 DAY’ 수익금과 재단이 동일 금액을 매칭한 약 1,100만 원의 기금을 사옥 인근 지역의 보육시설 2개소에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넷마블문화재단이 기금을 전달한 보육시설은 혜명보육원(금천구)과 에델마을(구로구)이다. 혜명보육원은 아동 및 청소년의 정서 함양 및 자립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에델마을은 아동들을 대상으로 교육 및 심리정서 치료 등을 지원 중인 곳이다.

이번 기금은 각 기관에서 지역사회 아동들이 사용할 가전 및 가구, 전자기기 등의 구매금액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나영 넷마블문화재단 사무국장은 “넷마블나눔 DAY기금은 매년 사내 나눔행사를 통해 넷마블·코웨이 임직원과 넷마블문화재단이 함께 기부금을 조성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지속적으로 사내 나눔 문화를 확산해 지역사회 복지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롬 글로벌 베타 테스트 시작. [이미지=카카오게임즈]
롬 글로벌 베타 테스트 시작. [이미지=카카오게임즈]

ㅇ.. 레드랩게임즈는 자사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와 함께 글로벌 동시 서비스를 준비 중인 신작 하드코어 MMORPG ‘롬(ROM: Remember Of Majesty)(이하 롬)’의 글로벌 베타 테스트를 23일 오후 3시부터 시작한다.

롬 베타 테스트는 1월 25일 15시까지 3일 간 진행된다. 19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공식 홈페이지에서 PC 전용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 받아 참여할 수 있다. 추후 정식 출시 시 PC, 모바일의 멀티 플랫폼을 지원할 예정이나 이번 테스트는 PC 전용 클라이언트로만 진행된다.

이번 베타 테스트는 정식 출시와 함께 공개되는 컨텐츠 및 시스템의 대부분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캐릭터 성장에 따른 장비 획득 및 강화 ▲소포 및 거래소를 통한 자유로운 경제 시스템 ▲폭 넓은 PK 시스템 ▲길드원과 함께 성장하는 길드 시스템 등을 공개한다.

베타 테스트 기간에는 깊이 있는 테스트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테스트 기간 동안 출석 보상으로 게임 재화, 코스튬/가디언/몬스터 석판, 강화 주문서, 세공석, 제작 재료 등을 얻을 수 있는 ‘베타 테스트 기념 상자’를 지급한다. 또한 매일 오전 10시부터 익일 00시까지 두 시간 간격으로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베타 테스트 지원 상자’를 지급한다.

이와 함께 몬스터 사냥 시 획득 가능한 ‘모험가의 증표’를 모아 다양한 아이템과 장비를 제작할 수 있는 모험가의 증표 이벤트와 공식 커뮤니티를 통한 클래스별 전투력 이벤트, 최고 강화 인증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