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넷마블 엠엔비 ‘쿵야 레스토랑즈’ 카카오톡 이모티콘 3탄 ‘인생은 쿵야 레스토랑즈처럼’ 출시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넷마블 엠엔비 ‘쿵야 레스토랑즈’ 카카오톡 이모티콘 3탄 ‘인생은 쿵야 레스토랑즈처럼’ 출시 외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4.01.22 2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오프라인에서 종횡무진 활약하고 있는 '쿵야' 친구들의 3번째 카카오톡 이모티콘이 출시됩니다. 특히 이번 이모티콘은 시리즈 최초로 '움짤'을 담고 있는데요, 넷마블 엠엔비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모티콘 사용을 인증한 이용자에게 경품을 주는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컴투스홀딩스의 '소울 스트라이크'가 구글 플레이 인기 게임 순위 1위에 등극했습니다. 해당 게임은 '방치형' 게임에 '핵앤슬래시' 감성을 녹여낸 것이 특징인데요, 최근 들어 뜨거운 인기 몰이를 하고 있는 '방치형' 장르 시장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올리는 데 성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넷마블 엠엔비 쿵야 레스토랑즈 카카오톡 이모티콘 3탄 인생은 쿵야 레스토랑즈처럼 출시. [이미지=넷마블]
넷마블 엠엔비 쿵야 레스토랑즈 카카오톡 이모티콘 3탄 인생은 쿵야 레스토랑즈처럼 출시. [이미지=넷마블]

ㅇ.. 넷마블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의 ‘쿵야 레스토랑즈’가 카카오톡 이모티콘 3탄 ‘인생은 쿵야 레스토랑즈처럼’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인생은 쿵야 레스토랑즈처럼’은 ‘쿵야 레스토랑즈’의 양파쿵야, 주먹밥쿵야, 샐러리쿵야 특유의 유쾌한 멘트를 담아낸 총 24종의 이모티콘으로 구성됐으며 카카오톡 이모티콘샵에서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이모티콘은 시리즈 최초로 움직이는 형태로 선보여 생동감과 몰입감을 더했다.

지난해 1월 첫 공개한 이모티콘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와 같은해 6월에 공개한 2탄 ‘쿵야들은 매일 바뻐’는 출시 하루만에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전체 인기 1위를 달성하는 등 화제가 된 바 있다.

엠엔비 배민호 대표는 “지난 이모티콘 출시 이후 7개월만에 선보이는 이번 시리즈에는 신규 멤버 샐러리쿵야가 등장하고 모션이 더해져 더욱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올해도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제공하고 고객경험을 확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엠엔비는 이번 이모티콘 출시를 기념해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이모티콘 구매 및 사용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늘(22일)부터 31일까지 공식 계정으로 인증샷을 보내준 참여자 중 20명을 추첨하여 ‘쿵야 레스토랑즈 랜덤 인형 키링’을 증정한다.

소울 스트라이크. [이미지=컴투스홀딩스]
소울 스트라이크. [이미지=컴투스홀딩스]

ㅇ.. 컴투스홀딩스의 차세대 키우기 게임 ‘소울 스트라이크(Soul Strike)’가 구글 플레이 인기 게임 1위를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17일 한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 ‘소울 스트라이크’가 빠르게 구글 플레이 인기 게임 정상에 올랐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액션 게임 부문 인기 1위를 차지한 바 있으며, 현재 매출 순위는 15위에 위치하고 있다. 대만에서는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인기 차트 35위에 오르며 글로벌 인기도 예열하고 있다. 최근 대세 장르로 떠오른 방치형 키우기 게임의 차세대 주자로서 성공적인 출발을 확인시켜 주는 결과다.

‘세상 만만한 키우기 RPG’를 슬로건으로 내세운 ‘소울 스트라이크’는 빠른 성장 쾌감과 핵앤슬래시 장르를 방불케 하는 화려한 스킬 액션으로 유저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999종에 이르는 ‘영혼 장비’를 획득해 개성 넘치는 나만의 캐릭터를 꾸밀 수 있는 것도 기존 키우기 게임들과의 차별화 포인트다. ‘동료 시스템’과 ‘던전 및 도전 콘텐츠’, 나만의 공간을 꾸미는 ‘쉘터’ 등도 게임의 재미를 높여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언더그라운드 와이푸스 온보딩. [이미지=위메이드]
언더그라운드 와이푸스 온보딩. [이미지=위메이드]

ㅇ.. 위메이드가 스페인 게임사 후르발 코르프(JURVAL CORP SL)의 개발 스튜디오 매니악 판다 게임즈(Maniac Panda Games)와 블록체인 게임 ‘언더그라운드 와이푸스(Underground Waifus)’의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

‘언더그라운드 와이푸스’는 종말 이후 미래를 담은 아포칼립스 세계관 기반의 트레이딩 카드 게임(TCG)이다. 이용자들은 ▲스스로 난이도 조절하는 AI 기반 연습 모드 ▲시즌별 이용자 간 대전(PvP) ▲대규모 경쟁 토너먼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매니악 판다 게임즈 다니엘 발데즈(Daniel Valdés) CEO는 “수준 높은 게임성과 재미를 구현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 중”이라며, “위믹스 플레이 온보딩으로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게임을 알릴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위메이드는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의 게임 라인업 확장과 장르 다양화를 위해 노력 중이다. 북미, 유럽, 아시아 등 글로벌 게임사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