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신규 대륙 ‘쿠르잔’ 남부 지역 업데이트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신규 대륙 ‘쿠르잔’ 남부 지역 업데이트 외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4.01.17 2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일게이트가 로스트아크에 '쿠르잔' 남부 지역을 업데이트 했습니다. 해당 지역은 로스트아크 1부의 최종장을 장식할 것으로 보이는 '카제로스'가 봉인된 지역인데요, 스마일게이트가 순차적으로 해당 콘텐츠들을 내놓으며 '카잔' 레이드에서 보여준 '폼'을 유지할 수 있을 지 이목이 쏠립니다.

컴투스홀딩스의 키우기 게임인 '소울 스트라이크'가 오늘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컴투스홀딩스는 '핵앤슬래시 감성', 풍부한 커스터마이징 및 도전 콘텐츠 등을 해당 게임의 특장점으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신규 대륙 쿠르잔 남부 지역 업데이트.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신규 대륙 쿠르잔 남부 지역 업데이트. [이미지=스마일게이트]

ㅇ.. 스마일게이트 RPG의 대표 MMORPG 로스트아크가 심연의 군주 ‘카제로스’가 봉인되어 있는 신규 대륙 ‘쿠르잔’의 남부 지역을 업데이트했다고 17일(수) 밝혔다.

모험가들은 먼저 아이템 레벨 1580을 달성하고 ‘볼다이크’ 대륙의 대도시 ‘칼리나리’에서 ‘새벽의 빛이 찾아올 때’ 퀘스트를 진행하면 쿠르잔 대륙을 향한 모험을 시작할 수 있다.

쿠르잔 대륙은 로스트아크 세계관 속 심연의 군주인 대악마 ‘카제로스’의 육체가 봉인되어 있는 곳으로, 분화하고 있는 ‘안타레스’ 화산과 변이된 생명체들로 인해 일반적으로는 살아갈 수 없는 척박한 땅이다. 사슬전쟁 이후, 일부 ‘데런’들은 카제로스에 대한 복수를 꿈꾸며 이곳에 정착했다. ‘데런’은 로스트아크 세계관 속 인간과 악마의 혼혈이다.

쿠르잔 대륙에 도착한 모험가들은 유일한 항구가 존재하는 ‘베스페르’를 시작으로 데런들의 도시 ‘엘네아드’ 등 신규 지역을 탐험하며 ‘카제로스’의 부활을 막기위한 거대한 여정을 이어 나가게 된다. 특히, 이 과정에서 ‘아만’, ‘검은이빨’ 등 친숙한 등장 인물들의 소식도 알아볼 수 있다.

또한, 쿠르잔 대륙의 새로운 등장인물들도 모험가들을 기다린다. 쿠르잔에 뿌리를 내린 데런들의 두 분파 중 하나이자 카제로스에 대항하는 ‘아사르 데런’과 함께하게 되는 과정에서 아사르의 전사인 ‘렌’과 수장인 ‘타무트’, 복수를 꿈꾸는 ‘게메트’, ‘프타’ 등 개성 넘치는 인물들이 각자의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금일 쿠르잔 대륙 남부 지역 업데이트에 이어 오는 1월 31일에는 카제로스 레이드의 첫번째 콘텐츠인 ‘에키드나’도 선보일 예정이다.

소울 스트라이크. [이미지=컴투스홀딩스]
소울 스트라이크. [이미지=컴투스홀딩스]

ㅇ.. 컴투스홀딩스는 차세대 키우기 게임 ‘소울 스트라이크(Soul Strike)’를 한국을 비롯한 글로벌 전역에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세상 만만한 키우기 RPG’를 슬로건으로 내세운 소울 스트라이크는 17일 정오부터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전역에서 즐길 수 있다. 최근 게임 시장의 대세 장르로 떠오른 방치형 키우기 게임 답게 빠른 성장 쾌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핵앤슬래시 장르를 방불케 하는 화려한 스킬 액션이 특징인 이 게임은 차세대 키우기 게임 트렌드를 이끌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기존 키우기 게임과의 차별화 포인트는 999종에 이르는 ‘영혼 장비’다. 게이지 획득을 통한 소환으로 얻게 되는 영혼 장비는 장착 즉시 캐릭터 성장 뿐만 아니라 개성 넘치는 외형 꾸미기를 할 수 있어서 더 높은 몰입감을 선사한다. 전투의 강력한 동반자가 될 ‘동료 시스템’과 다양한 성장 재화를 얻을 수 있는 ‘던전 및 도전 콘텐츠’, 나만의 공간을 꾸미는 ‘쉘터’ 등도 게임의 재미를 높여주는 요소다.

글로벌 출시를 기념해 게임 재화와 아이템을 풍성하게 받을 수 있는 이벤트들이 펼쳐진다. 7일 간의 접속 보상 이벤트를 통해 주요 재화 에테르와 소환권 등이 포함된 ‘실제 판매 패키지’를 획득할 수 있다. ‘용의 사원 정화 대작전’에서는 영혼 장비와 다양한 소환권, 오프라인 경험치 및 은화 등을 교환할 수 있다. 특히, 14일 간의 미션 이벤트를 완료하면 최고 등급인 ‘신화 스킬 소환권’을 얻을 수 있다.

던전앤스톤즈. [이미지=위메이드플레이]
던전앤스톤즈. [이미지=위메이드플레이]

ㅇ.. 위메이드플레이는 올해 선보일 신작 퍼즐 RPG '던전앤스톤즈'의 해외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각 국가 별, 권역 별로 사전 예약과 출시를 진행하는 ‘던전앤스톤즈'의 첫 사전 예약은 호주, 캐나다, 독일, 인도네시아 4개국에서 진행된다. 출시 전 게임 소개와 함께 지역 별 고객 서비스와 현지화 점검을 병행하는 이번 사전 예약은 3월 말로 예정된 해당 국가에서의 소프트론칭까지 이어진다. 

퍼즐 RPG ‘던전앤스톤즈’는 위메이드플레이의 창사 이래 첫 미드코어 장르 출시작으로 애니팡 시리즈로 축적한 퍼즐 게임 개발력에 육성, 수집, 전략, 대전 등 RPG 요소들을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퍼즐 플레이를 즐기는 게임의 핵심 요소인 ‘캐릭터’의 경우 세계 각지 문화, 구전 등에 기반한 영웅 100종과 몬스터 150종 등으로 육성과 전략의 다양성을 극대화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한편 ‘던전앤스톤즈’는 위메이드플레이의 개발 전문 자회사로 게임 팬들에게 애니팡 시리즈의 PD로 알려진 이현우 대표와 개발진이 설립한 플레이매치컬의 데뷔작이라는 점에서도 관심을 모은다. 애니팡 시리즈마다 새로운 퍼즐 규칙과 콘셉트를 개발해온 이현우 대표와 개발진은 이번 신작에서 ‘퍼즐 어택’으로 불리는 특화된 퍼즐 규칙과 던전 탐험에 따른 아이템 획득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