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컴투스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 미국·영국·필리핀 3개국 얼리 액세스 사전 예약 실시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컴투스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 미국·영국·필리핀 3개국 얼리 액세스 사전 예약 실시 외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4.01.10 2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투스가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의 사전 예약을 시작합니다. 컴투스는 출시에 앞서 미국과 영국, 필리핀에서 먼저 해당 게임의 얼리 억세스 버전을 선보인다고 밝혔는데요, 글로벌 시장에서 성과를 거둔 원작의 IP 파워를 통해 컴투스가 세계 무대에서 성과를 보일 수 있을 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스마일게이트는 스토브를 통해 비주얼 노벨인 '사야의 노래'의 한국어판을 출시했습니다. 2003년에 출시된 해당 게임은 동장르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고 평가받았는데요, 우리나라 게이머들은 21년만에 해당 게임의 감흥을 온전히 느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 얼리 엑세스 사전 예약. [이미지=컴투스]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 얼리 엑세스 사전 예약. [이미지=컴투스]

ㅇ.. 컴투스가 모바일 생존 게임인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Frostpunk: Beyond the Ice)의 미국, 영국, 필리핀 3개 지역 얼리 액세스 출시를 앞두고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사전 예약을 실시했다. 

컴투스가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하게 될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는 지난 2018년 출시돼 300만장 이상 판매된 생존형 건설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프로스트펑크’의 정식 모바일 버전이다. 원작 개발사인 11비트 스튜디오와 ‘디아블로 이모탈’, ‘해리포터: 깨어난 마법’ 등 대작 IP 활용 모바일 게임을 다수 제작한 넷이즈가 함께 개발하고 있다.

게임은 원작과 마찬가지로 빙하기를 맞이한 세계 속, 거대한 증기기관을 중심으로 만들어진 도시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플레이어는 도시를 경영하고 번창시키며 극한의 환경에서 살아 남아야 한다. 특히, 이번 모바일 버전에선 원작에서 볼 수 없던 길드와 교역 시스템을 통한 유저간 상호작용, 동물 구조 센터 등 새로운 콘텐츠도 만나볼 수 있다.

컴투스는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를 글로벌 전역에 출시하기 이전 미국과 영국, 필리핀에 한발 먼저 ‘얼리 액세스(Early Access)’ 형태로 선보일 예정이다. 도시 경영 및 생존 게임 코어 유저층이 포진해 있는 주요 시장에서 보다 깊이 있고 다양한 의견을 받아 정식 론칭 때까지 적극적으로 게임에 반영하는 것이 이번 출시의 목표다. 사전 예약은 얼리 액세스 출시 전까지 미국과 영국, 필리핀에서 참여할 수 있다.

사야의 노래 공식 한글화 출시.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사야의 노래 공식 한글화 출시. [이미지=스마일게이트]

ㅇ.. 스마일게이트 게임 플랫폼 스토브가 비주얼 노벨의 고전 ‘사야의 노래’의 공식 한글화 버전을 출시하고 이를 기념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0일(수) 밝혔다.

‘사야의 노래’는 일본 게임 개발사 니트로플러스가 지난 2003년 선보이며,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비주얼 노벨계에 신선함을 던진 작품이다. 게임은 교통사고로부터 살아남은 주인공 '사키사카 후미노리'가 수수께끼의 소녀 '사야'를 만나면서 시작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아름다운 일러스트와 대비되는 충격적인 스토리, 중독적인 음악이 특징이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스토브 공식 한글화’를 통해 ‘사야의 노래’를 번역판으로 선보인다. ‘스토브 공식 한글화'는 해외 인디 게임의 한글화를 통해 국내 유저들에게 다양한 플레이를 지원하는 스토브만의 번역 서비스다. 이번 ‘사야의 노래’ 공식 한글화 버전에는 총 15만 자의 번역을 진행해 원작의 깊이를 최대한 재현하고자 했다.

아키에이지 워 캐릭터 선물하기 업데이트.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아키에이지 워 캐릭터 선물하기 업데이트. [이미지=카카오게임즈]

ㅇ.. 카카오게임즈가 10일 PC/모바일 크로스플랫폼 MMORPG ‘아키에이지 워’에 ‘캐릭터 선물하기’ 시스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캐릭터 선물하기’는 자신이 보유한 캐릭터를 다른 계정에 전달하는 기능으로, 복귀 이용자 및 자신의 캐릭터를 더욱 강하게 육성하려는 이용자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90레벨 이상 캐릭터 보유 및 기기 등록을 마친 이용자라면 누구나 ‘캐릭터 선물권’을 구매해 해당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선물 받은 계정은 30일이 지난 후 다시 선물하기 기능이 지원된다.

다른 계정에 선물할 캐릭터는 가입된 길드 및 진행중인 무역이 없고, 거래소 판매 등록 아이템 및 거래 내역 정산을 미리 완료해야 한다. 또한, 모든 우편물 및 상점 보관함 내 상품들은 미리 수령하고, 모든 직업/그로아/탈것이 확정 완료된 후 선물하기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선물을 받는 계정은 모든 서버 내 캐릭터 생성 이력이 없고, 선물을 한 계정과 다른 서버에서만 수령할 수 있다. 

이외에도 이용자가 렐름던전 ‘공간의 틈 - 악몽의 수렁’에서 사냥시 전설 장비 및 전설 기술책을 얻을 수 있도록 조정됐다. 또한, 전설 등급 방어구 ‘이프니르 머리띠’와 ‘이프니르 하의’에도 추가 스탯을 부여해 이용자들이 더욱 강한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도록 했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