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컴투스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티저 페이지 오픈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컴투스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티저 페이지 오픈 외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4.01.05 0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투스가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의 티저 페이지를 오픈하며 게임의 면면을 공개했습니다. 컴투스는 'AI 육성 어반 판타지 RPG' 표방한 해당 게임에 올 상반기에 '프로스트 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 'BTS 쿠킹온: 타이티낱 레스토랑'과 같은 다양한 게임들을 내놓을 계획입니다.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 비긴즈'의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합니다. 그라비티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안에 강철 도시 '아인브로크'를 비롯해 신규 파티 던전 및 속성 던전을 추가했는데요, 이와 동시에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와 새해맞이 이벤트를 개최하며 게이머들을 끌어모으고 있습니다.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티저 영상. [이미지=컴투스]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티저 영상. [이미지=컴투스]

ㅇ.. 컴투스는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STARSEED: ASNIA TRIGGER, 이하 스타시드)의 티저 페이지를 오픈했다.

‘스타시드’는 조이시티 자회사 모히또게임즈가 개발하고 컴투스가 글로벌 판권을 확보한 AI 육성 어반 판타지 RPG로, 위기의 인류를 구하기 위해 AI 소녀들과 함께 힘을 모아 싸우는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다. 시원한 실사 비율의 각양각색 미소녀 캐릭터를 수집·육성하는 재미와 고퀄리티 원화 및 애니메이션 컷 신 등이 특징이다.

이번 티저 페이지에는 출시에 앞서 ‘스타시드’의 다양한 소식을 미리 접할 수 있는 SNS 채널과 게임 내 여러 AI 문명이 소개되는 새로운 티저 영상이 공개됐다.

공개된 영상은 신물질 스타시드를 발견하며 완벽한 미래를 예측하게 된 인류가 AI ‘레드시프트’의 결정으로 위기를 맞게 되는 작품의 배경을 담고 있다. 실제 인공지능의 발전사를 언급하며 세계관의 몰입도를 높였으며, 레드시프트를 비롯한 게임 내 8개 AI 문명도 소개돼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티저 페이지 배경 또한 작품의 주요 캐릭터 중 하나인 마릴라이트가 쓰러져 비를 맞으며 도움을 청하는 모습이 담겨 호기심을 자극한다.

공식 카페도 새롭게 문을 열었다. 오는 24일까지 SNS에 티저 영상을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하고 공식 카페에 링크를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구글 기프트카드를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컴투스는 이 외에도 유튜브 및 X(구 트위터) 채널을 오픈하고 게임·애니메이션 행사 무료 셔틀버스를 운영하는 등, 출시에 앞서 다양한 소식과 이벤트를 전하며 ‘스타시드’ 예비 유저들과 적극 소통하고 있다.

라그나로크: 비긴즈 대규모 업데이트. [이미지=그라비티]
라그나로크: 비긴즈 대규모 업데이트. [이미지=그라비티]

ㅇ.. 그라비티가 횡스크롤 아케이드 MMORPG ‘라그나로크 비긴즈’의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강철도시 아인브로크를 공개했다. 아인브로크는 강철을 두드리는 소리와 희뿌연 증기가 끊임없이 뿜어져 나오는 도시로 마법과 구분이 가지 않을 정도의 놀라운 경험을 제공한다.

파티 던전과 속성 던전도 업데이트했다. 신규 파티 던전 광산은 신의 유물인 이미르의 심장 조각이 발굴되어 광산의 인부들이 실종되거나 괴물로 변이하는 현상이 일어난다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신규 속성 던전 정령의 땅에서는 비프로스트의 열쇠로 4가지 속성의 원소를 획득할 수 있으며 속성을 부여한 무기 등의 제조도 가능하다. 이 밖에도 신규 보스 헤비메탈링과 이를 형상화한 코스튬, 무기 스킨도 등장했다.

대규모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도 1월 31일까지 진행한다. 먼저 이벤트 기간 내 접속하면 최대 14일간 아인브로크 출시 기념 티켓 등 특별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한 보스 공략 이벤트에서는 고대 지구라트 지역의 아몬라를 처치해 얻은 보상을 원하는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레벨 85 이상부터 참여 가능하다.

미르4 청룡의 보주 이벤트 실시. [이미지=위메이드]
미르4 청룡의 보주 이벤트 실시. [이미지=위메이드]

ㅇ.. 위메이드의 MMORPG ‘미르4’가 오늘(4일) 새해 이벤트 ‘신년맞이, 청룡의 보주’를 시작했다.

‘미르4’는 오늘부터 1월 17일(수)까지 ‘청룡의 보주 교환 상점’을 실시한다. 이용자는 사냥을 통해 얻은 ‘청룡의 보주’를 ‘갑진년 미르’ NPC에게 가져가면 ‘용의 재료 소환권’, ‘무공서 소환권’ 등이 포함된 ‘황룡의 축하 선물 상자’와 ‘영웅 황금 도깨비’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명중 증가, 받는 스킬 피해 감소 등 다양한 효과를 부여하는 특수 보감패도 획득 가능하다.

‘청룡의 14일 출석’ 이벤트가 오늘부터 1월 31일(수)까지 진행된다. 출석 일자에 따라 ‘영웅 축복의 용유’와 ‘눈꽃 스노보드’ 탈 것 교환권 등 풍성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또한, 차원문과 토벌에서 획득한 고대 주화로 ‘전설 신비로운 강화석’, ‘전설 승급 재료 상자’ 등 원하는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고대 주화 상점’은 1월 18일(목)까지 열린다.

이와 함께, ‘미르4’는 대지 속성의 신규 전설 파티장 정령 ‘소암룡 라크‘를 공개했다. ‘소암룡 라크’를 보유한 이용자가 파티장이 되면 파티원들에게 파티장 스킬 효과를 공유한다. 치명회피가 상승하는 고유 효과와 파티원들에게 보호막을 부여하는 파티장 스킬 ‘작은 바위의 비호’가 특징이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