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엔씨소프트 국내외 ESG 평가에서 3년 연속 업계 최고 등급 획득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엔씨소프트 국내외 ESG 평가에서 3년 연속 업계 최고 등급 획득 외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3.12.28 0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 게임업계에서 최초로 ESG 경영체계를 도입한 엔씨소프트가 ESG 선도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다지고 있습니다. 글로벌 ESG 평가기관인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 뿐만 아니라 한국ESG 기준원도 엔씨소프트의 경영 행보를 인정하며 높은 등급을 부여했습니다.

넥슨은 '블루 아카이브'에 이벤트 스토리와 더불어 신규 학생 3종을 업데이트 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는 내달 9일까지 ‘여름특수작전! 사라진 새우를 향한 토끼의 추적’의 스토리를 즐길 수 있는데요, 이외에도 수영복 스킨의 캐릭터들을 게임 안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엔씨소프트 판교 R&D 센터 사옥 전경.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판교 R&D 센터 사옥 전경. [사진=엔씨소프트]

ㅇ..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가 국내·외 ESG 평가에서 3년 연속 게임업계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

엔씨(NC)는 글로벌 ESG 평가기관인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에서 국내 게임사 중 유일하게 AA등급을 받았다. MSCI는 1999년부터 세계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환경경영, 인적자원개발, 지배구조 등 ESG 관련 핵심 이슈를 평가해 총 7단계의 등급을 부여하고 있다.

엔씨(NC)는 2년 연속 AA등급을 받으며 ESG경영 리더 그룹으로 분류됐다. 특히 정보보안, 인적자원, 지배구조 경영에서 동일 산업군 대비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국내 주요 ESG 평가기관인 한국ESG기준원(KCGS)에서도 3년 연속 종합 A등급을 획득했다. MSCI와 KCGS등급 모두 국내 게임사 중 가장 높다.

이밖에도 엔씨(NC)는 국내 게임사 최초로 ‘2023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DJSI)’ Asia Pacific 지수에 편입하는 성과도 거뒀다. DJSI Asia Pacific은 아시아·태평양 지역600개 기업 중 ESG경영 상위 20% 기업에 주어지는 지수다.

블루 아카이브 이벤트 스토리 및 신규 학생 3종 업데이트. [이미지=넥슨]
블루 아카이브 이벤트 스토리 및 신규 학생 3종 업데이트. [이미지=넥슨]

ㅇ.. 넥슨은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이벤트 스토리 ‘여름특수작전! 사라진 새우를 향한 토끼의 추적’ 및 신규 학생 3종을 업데이트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 스토리는 1월 9일까지 플레이할 수 있으며, 갑작스럽게 사라진 새우의 행방을 추적하는 ‘RABBIT 소대’의 여정을 만나볼 수 있다. ‘RABBIT 소대’가 사건 조사를 위해 야토우라 마을에 잠입하는 과정에서 마을에 대한 수상한 전설을 접하며 이야기가 한층 고조된다.

기간 중 이벤트 스토리의 첫 번째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RABBIT 소대’ 소속 ‘미유(수영복)’를 획득할 수 있다. 폭발 타입 스페셜 학생으로, ‘EX 스킬’을 사용하면 직선 범위 내 적에게 공격력에 비례한 확정 치명 대미지를 가한다. 이와 함께 ‘미유(수영복)’ 상호작용 가구 ‘신선! 생선 상자’, ‘사키(수영복)’ 상호작용 가구 ‘스쿠버 다이빙 기어 보관 랙’을 획득할 수 있으며, 다양한 성장 재화를 얻을 수 있는 ‘주사위 달리기’를 플레이할 수 있다.

픽업 모집으로 만나볼 수 있는 ‘RABBIT 소대’ 소속 신규 학생 2종도 추가했다. ‘미야코(수영복)’는 폭발 타입 스트라이커이며, ‘EX 스킬’ 발동 시 50초간 적 1인의 치명 대미지 저항률을 감소시키고 공격력에 비례한 대미지를 가한다. ‘사키(수영복)’는 폭발 타입 스트라이커로, 적 1인에게 공격력에 비례한 대미지를 주고 50초간 적의 방어력, 공격력 및 치명 저항력을 감소시키는 ‘EX 스킬’을 구사한다.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신규 레이드 콘텐츠 ‘혹한의 계곡’ 등 업데이트 실시. [이미지=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신규 레이드 콘텐츠 ‘혹한의 계곡’ 등 업데이트 실시. [이미지=넷마블]

ㅇ..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 신규 레이드 콘텐츠 ‘혹한의 계곡’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혹한의 계곡’은 16인이 참여할 수 있는 영웅 및 전설 난이도의 레이드 콘텐츠로 ‘혹한의 힘’을 이용해 광범위한 공격을 펼치는 보스 ‘혹한마왕’이 등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는 ‘혹한마왕’을 물리치면 방어무시공격력, 대인관통률, 피해상쇄 등의 능력치를 증가시켜 주는 ‘빛나는 혹한마왕 전설보패’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의 버추얼 아이돌 그룹 'MAVE:(메이브)'의 EP 'What's My Name(왓츠 마이 네임)’을 테마로 하는 이모션(이모티콘)을 추가했다. 이용자는 전투 컨디션 소모 등의 이벤트를 통해 신규 이모션을 얻을 수 있다.

또 상점에서 무료 재화인 은화를 이용해 구매할 수 있는 ‘새해맞이 선물상자 10+1’를 업데이트 했다. ‘새해맞이 선물상자 10+1’은 '가호석', ‘빛나는 전설 무기함’, ‘빛나는 전설 장신구 선택함’ 등을 획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토너먼트 방식의 온라인 비무 대회 ‘레볼루션 챌린지 시즌 5’를 내년 2월 2일까지 진행한다. 비무 팀전 점수 합산 기준 상위 32개 팀에게 참가 자격이 주어지며, 우승팀에게는 현금 800만원을 비롯해 아이템 ‘흑신석’ 20,000개 등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천고마비’, ‘오색찬란’ 서버 내에서 선발된 상위 4명의 이용자들은 내년 2월 1일까지 개최되는 ‘미니 레볼루션 챌린지’에 참가할 수 있다. ‘미니 레볼루션 챌린지’ 참가자 전원에게는 ‘흑신석’, ‘레볼루션 챌린지 챔피언의 영약’ 등이 지급된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