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위메이드 ‘판타스틱4 베이스볼’ 대만 프로야구 리그 라이선스 계약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위메이드 ‘판타스틱4 베이스볼’ 대만 프로야구 리그 라이선스 계약 외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3.12.22 2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메이드가 대만 프로야구 리그와 라이선싱 계약을 맺으며 '판타스틱4 베이스볼'의 글로벌 진출 초석을 닦았습니다. 라운드원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해당 게임은 내년 1분기 출시 예정인 야구 게임인데요, 마구마구 개발진이 참여했다는 점에서 게이머들의 이목을 끈 바 있습니다.

컴투스홀딩스가 컴투스플랫폼을 통해 '아름게임즈'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양사는 컴투스 그룹의 명작 IP와 웹3 기술을 접목시키는 '멤버십 NFT 프로젝트'의 일환인 '붕어빵 유니버스를 구축하기로 했습니다.


판타스틱4 베이스볼XCPBL. [이미지=위메이드]
판타스틱4 베이스볼XCPBL. [이미지=위메이드]

ㅇ.. 위메이드가 신작 야구 게임 '판타스틱4 베이스볼' 글로벌 서비스를 위해 대만 프로야구 리그(CPBL)와 정식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CPBL은 대만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프로 스포츠 리그다. 이용자들은 CPBL 6개 구단과 소속 선수들로 팀을 꾸려 '판타스틱4베이스볼'을 즐길 수 있다.

'판타스틱4 베이스볼'은 라운드원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야구 게임이다. 내년 1분기 중 한국 포함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위메이드는 지스타 2023에서 '판타스틱4 베이스볼'시연 버전을 선보였다. 고품질 실사형 그래픽, 직관적이고 간편한 플레이 방식, 현장감을 충실히 재현한 실제 구장 배경 등으로 게이머들과 야구 팬들의 호평을 받았다.

해당 게임은 싱글 플레이, 시즌, 챌린지, 쇼다운, 홈런 더비, 친선 경기 등 다양한 PvP와 PvE 모드를 지원한다. 자세한 정보는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왼쪽부터 최석원 컴투스플랫폼 대표, 강병종 아름게임즈 대표. [사진=컴투스홀딩스]
왼쪽부터 최석원 컴투스플랫폼 대표, 강병종 아름게임즈 대표. [사진=컴투스홀딩스]

ㅇ.. 컴투스홀딩스의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은 ‘아름게임즈’와 붕어빵 유니버스 프로젝트 참여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아름게임즈는 붕어빵 IP를 활용한 게임을 개발, 런칭한다. 컴투스플랫폼은 붕어빵 IP의 라이선스를 제공하며 마케팅과 홍보를 함께 진행하기로 합의했다. 양 사가 협력해 새롭게 탄생하는 붕어빵 IP의 신작은 내년 출시 예정이며 클래식 게임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붕어빵 유니버스는 컴투스 그룹의 명작 IP에 웹3 가치를 부여하는 ‘멤버십 NFT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해당 프로젝트는 참여자에게 ‘붕어빵 타이쿤’ 게임의 에셋을 개방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붕어빵 유니버스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모전 형식으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도록 공개되어 있다. 해당 홈페이지에서는 내년 상반기에 붕어빵 에셋을 활용한 게임, 굿즈, 앱 및 웹 서비스 등 3개 분야의 아이디어를 공모할 예정이다.

최석원 컴투스플랫폼 대표는 “아름게임즈는 캐주얼 소셜 게임 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역량을 갖춘 개발사”라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 사는 웹2와 웹3를 아우르는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테이트 모바일 신규 날씨 ‘에란겔 오로라’ 추가. [이미지=크래프톤]
뉴스테이트 모바일 신규 날씨 ‘에란겔 오로라’ 추가. [이미지=크래프톤]

ㅇ.. 크래프톤의 모바일 배틀로얄 ‘뉴스테이트 모바일(NEW STATE MOBILE)’이 신규 날씨 효과 ‘에란겔 오로라(ERANGEL Aurora)’의 추가를 중심으로 한 12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은 ▲신규 날씨 에란겔 오로라 추가 ▲’M110A1’ 두 번째 커스터마이징 ‘전용 소음기’ 추가 ▲에란겔 맵 밸런스 조정 ▲훈련모드 ‘슈팅 갤러리’ 패턴 변경 ▲서바이버 패스 Vol.26 공개 등이다.

에란겔 맵을 위해 새롭게 추가된 전용 날씨 에란겔 오로라는 오로라가 빛나는 밤하늘 아래에서 펼쳐지는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에란겔 맵에서 게임을 플레이할 경우 일정 확률로 에란겔 오로라가 등장한다. 업데이트 직후에는 특별히 보다 높은 확률이 적용되며, 이후 게임 플레이 데이터를 바탕으로 조정될 수 있다. 에란겔 오로라에서 플레이할 경우 티어 점수를 50퍼센트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단, 티어 점수가 감소할 때는 기존 대비 하락폭이 20퍼센트 증가한다. 크래프톤은 이용자들의 피드백과 플레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른 맵들을 위한 날씨를 추가할 예정이다.

산탄총 M110A1을 위한 두 번째 커스터마이징 전용 소음기가 추가된다. 전용 소음기 적용 시 피해량과 소음 효과가 증가하는 대신 수직과 수평 반동도 소폭 증가한다.

에란겔 맵의 밸런스가 조정된다. 자기장 템포가 기존 대비 10퍼센트 정도 빨라지고 20퍼센트가량 더 많은 아이템이 등장한다.

훈련 모드인 슈팅 갤러리의 패턴이 일부 변경된다. 슈팅 갤러리의 지난 랭킹에 따른 보상이 우편으로 지급되며, 기존 랭킹은 초기화된다.

새롭게 공개된 서바이버 패스 Vol.26의 주인공은 ‘센트리(Sentry)’다. 서바이버 패스 Vol.26의 레벨을 모두 달성하면 센트리의 캐릭터 스킨을 무료로 획득할 수 있으며, 프리미엄 패스로 업그레이드하면 센트리 의상과 ‘레이븐 퀸’의 코스튬 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