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넷마블, 여성가족부 '가족친화기업' 인증 재획득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넷마블, 여성가족부 '가족친화기업' 인증 재획득 외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3.12.21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이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재획득했습니다. 넷마블은 임직원들의 '워라밸'을 보장하고, 육아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자율적으로 근무 일정을 조정할 수 있게끔 보장해주는 등 구성원들의 복지에 힘 쓰고 있는데요, 과거 '구로의 등대'로 불리던 불명예를 완전하게 씻어내고 있는 모양새입니다.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 론칭 1주년을 앞두고 사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그라비티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직업과 서버를 추가하며 게임을 풍성하게 만들고 있는데요, 복귀 유저들을 위한이벤트도 준비하며 게이머들을 끌어모을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넷마블 사옥. [사진=넷마블]
넷마블 사옥. [사진=넷마블]

ㅇ..넷마블은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재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가족친화기업’은 여성가족부가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공공기관을 심사해 3년간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넷마블은 2018년 처음으로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했으며, 유효기간 연장 기간을 거쳐 이번에 재인증을 획득했다.

넷마블은 임직원의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해 가족친화적 조직문화를 정착시키고자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먼저 지난 2017년 ‘일하는 문화 개선안’을 통해 ▲야근·주말 근무 금지 ▲20시 강제소등 ▲종합 건강검진 확대 등을 도입했다. 

2018년 3월부터는 선택적 근로시간제를 시행해 월 단위 기본 근로 시간 내에서 업무시간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자녀가 있는 직원들이 각자의 근무 스케줄에 따라 출근 전 자녀를 등원·등교시킬 수 있어 임직원의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또한 육아휴직 및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제도 등을 운영해 임직원의 일과 출산, 육아의 균형 있는 삶을 보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라그나로크 X 1주년 사전 업데이트. [이미지=그라비티]
라그나로크 X 1주년 사전 업데이트. [이미지=그라비티]

ㅇ.. 그라비티가 3D MMORPG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 론칭 1주년을 앞두고 사전 대규모 업데이트를 21일 진행했다.

이번 사전 대규모 업데이트에는 1주년 감사제와 함께 신규 직업, 신규 서버, 복귀 유저 이벤트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준비했다.

먼저 1주년 감사제는 12월 21일부터 1월 3일 오전 5시까지 진행한다. 감사제에서는 다양한 퀘스트 완료 시 1주년 런칭 기념 코인을 획득해 탈 것, 효과, 스페셜 코스튬 등과 교환할 수 있으며 케이크 나누기, 1주년 출석 등 여러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다. 공식 라운지에서는 지정된 7일 동안 모든 유저에게 풍성한 혜택을 선물하는 이벤트도 개최한다.

신규 서버 발뭉 오픈을 기념한 이벤트도 1월 7일 오전 5시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신규 서버에서 캐릭터를 생성하거나 매일 출석하면 풍성한 보상을 제공한다. 또한 MVP 또는 Mini 처치에 성공할 때마다 전투 참여도에 따른 포인트를 지급, 포인트를 가장 많이 획득한 유저에게는 특별한 탈것과 한정 칭호 등을 선물하는 MVP 도전왕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신규 직업 슈퍼 노비스도 등장한다. 슈퍼 노비스는 각 직업별 핵심 스킬을 모두 배워 사용할 수 있는 만능 직업이다. 원거리 및 근거리 공격이 특징으로 무기 종류와 스킬 조합이 방대한 점이 장점이다. 직업 변경 기능을 통해 신규 직업으로 전직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복귀 유저를 위한 열정의 복귀 이벤트는 12월 28일 오전 5시까지 실시한다. 기존에 캐릭터가 있는 서버가 아닌 신규 서버로 복귀하는 유저에게는 달성 레벨에 따라 과거 충전했던 다이아를 단계별로 반환해 준다. 또한 30일 이상 접속하지 않았던 유저가 기존 서버로 복귀 시 최대 레벨 70까지 점프할 수 있으며 캐릭터 육성에 필요한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복귀 유저 전원에게는 열정의 버프 효과를 적용해 빠른 성장을 지원한다.

아이모 옵션 재설정 이벤트. [이미지=컴투스]
아이모 옵션 재설정 이벤트. [이미지=컴투스]

ㅇ.. 컴투스가 모바일 최장수 MMORPG ‘아이모’에 연말 맞이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아이모’는 지난 2006년 7월 출시한 국내 최초 모바일 MMORPG로, 현재까지 피처폰과 스마트폰을 합해 17년 이상 서비스 중인 컴투스의 대표 장수 IP다. 피처폰 환경에서부터 성장 및 강화 시스템과 파티 플레이, 유저간 대결인 PvP모드까지 다양한 실시간 콘텐츠를 꾸준하게 선보이며 많은 유저에게 사랑받고 있다.

컴투스는 연말을 맞아 다양한 특별 이벤트를 통해 유저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우선 오는 1월 11일까지 ‘옵션 재설정 이벤트’가 열린다. 이벤트 기간 내 몬스터 처치 시 ‘마력의 정기’ 아이템 획득 기회가 주어지며, 프리에트 NPC를 통해 ‘응축된 변환 마력’, ‘재설정의 부적’ 등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기원석과 재설정의 부적 아이템을 사용하면 장비 옵션의 재설정이 가능하다.

특정 보스 및 네임드 몬스터의 아이템을 손쉽게 얻을 수 있는 ‘헌터의 꿈 이벤트’도 실시한다. ‘마녀딜린’, ‘아이요의수호병’, ‘모래무덤’ 등 일부 보스 및 네임드 몬스터에서 얻을 수 있는 딜린무기, 아이요장갑 3종, 레이피어, 혼보우 등의 아이템 획득 확률을 높여 더 즐거운 ‘아이모’를 플레이할 수 있도록 했다.

그 외에도 겨울 시즌을 맞아 신규 코스튬인 윤우, 호니, 드위 3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