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넥슨 ‘FC 온라인’, ‘FC 모바일’에 ‘2024년 올해의 팀(24 TOTY)’ 선발 투표 실시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넥슨 ‘FC 온라인’, ‘FC 모바일’에 ‘2024년 올해의 팀(24 TOTY)’ 선발 투표 실시 외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4.01.09 1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이 FC 온라인을 통해 작년 한 해 가장 뛰어난 활약을 보인 축구 선수를 선정하는 '24 TOTY(Team Of The Year) 선발 투표를 실시합니다. 넥슨은 이번 투표에서 가장 많은 득표를 얻은 공격수 3명, 미드필더 3명, 수비수 4명, 골키퍼 1명을 베스트 일레븐으로 선정하고 게임에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스마일게이트는 무협 액션 MMORPG '대군주전' 스토브 채널링 입점을 앞두고 사전예약을 실시합니다. 봄날소프트에서 개발한 해당 게임은 경쟁 콘텐츠를 비롯한 여가 시스템등을 특징으로 갖추고 있는데요, 스마일게이트는 사전 예약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히며 게이머들을 끌어모으고 있습니다.


FC 온라인, FC 모바일 ‘2024년 올해의 팀(24 TOTY)’ 선발 투표 실시. [이미지=넥슨]
FC 온라인, FC 모바일 ‘2024년 올해의 팀(24 TOTY)’ 선발 투표 실시. [이미지=넥슨]

ㅇ.. 넥슨은 EA 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C™ Online(이하 ‘FC 온라인’)’과 ‘EA SPORTS FC™ Mobile(이하 ‘FC 모바일’)에 2023년 가장 뛰어난 활약을 보여준 선수들을 선정하는 ’24 TOTY(Team Of The Year)’ 선발 투표를 9일 실시한다.

글로벌 투표는 EA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국내 투표는 ‘FC 온라인’과 ‘FC 모바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월 14일까지 실시된다. 올해는 소속 리그에서 눈부신 활약을 펼친 엘링 홀란, 주드 벨링엄, 리오넬 메시 등 세계적인 선수 85명이 후보로 선정됐으며, 한국 선수로는 공, 수에서 뛰어난 기량을 선보인 손흥민, 김민재, 이강인이 이름을 올렸다.

먼저, 후보군에서 가장 많은 득표를 얻은 공격수 3명, 미드필더 3명, 수비수 4명, 골키퍼 1명을 베스트 일레븐으로 구성하고, ‘FC 온라인’과 ‘FC 모바일’에 순차 출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넥슨은 ’24 TOTY’ 투표 참여자 전원에게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FC 온라인’에서는 ‘[24HEROES 포함] 최종 OVR 105+ 스페셜팩 (3~7강)’, ‘행운의 BP 카드 (10억~50억 BP)’, ‘FC 모바일’에서는 ‘[TI24 포함] 선수 114-126’, ‘행운의 TP팩(1억-10억)’, ‘행운의 코인(100만-500만)’을 제공한다. 또, ‘FC 온라인’과 ‘FC 모바일’에서 모두 투표 참여 시 콜라보 보상으로 FC 온라인’에서는 ‘행운의 BP 카드 (10억~50억 BP)’, FC 모바일에서는 ‘[KFA23&18] 선수 116-122’을 지급하며 추첨을 통해 각 게임별 10인에게 ’24 TOTY ALL 선수팩(1개)’을 선물한다.

대군주전 사전예약 실시. [이미지=스마일게이트]
대군주전 사전예약 실시. [이미지=스마일게이트]

ㅇ.. 스마일게이트가 무협 액션 MMORPG 신작 ‘대군주전’의 스토브 채널링 정식 입점을 앞두고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9일(화) 밝혔다.

‘대군주전’은 봄날소프트에서 개발한 신작으로 강한 자만이 살아 남는 무협 세계를 그리는 MMORPG다. 이용자들은 총 8개의 클래스 중 하나를 선택해 무협의 세계에서 다른 이용자들과 경쟁해야 한다. 특히, 이 게임은 빠르고 시원한 전개와 화려한 고퀄리티의 그래픽으로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안겨줄 예정이다. 또한 무한 경쟁과 무한 전투는 물론, 특별한 여가 시스템 등을 통해 다양한 재미를 제공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대군주전’의 채널링 입점에 앞서 ‘스토브 대군주전’ 이용자 전원에게 혜택을 지급하기 위한 사전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사전예약을 신청한 대상자에게 스토어 할인 쿠폰 1,000원을 지급하고, 사전예약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3,000 스토브 캐시를 지급한다. 또, 사전예약 이용자 전원에게 인게임 아이템을 추가 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사전예약은 정식 론칭 전까지 지속된다.

컴투스 플레이어 11기 발대식. [사진=컴투스]
컴투스 플레이어 11기 발대식. [사진=컴투스]

ㅇ.. 컴투스 그룹이 대학생 서포터즈인 ‘컴투스 플레이어’ 11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컴투스 플레이어’는 게임 및 콘텐츠 산업에 높은 관심을 가진 대학생들이 컴투스 그룹의 채용 정보를 비롯한 여러 소식과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서포터즈 활동 프로그램이다.

이번 ‘컴투스 플레이어’ 11기 발대식에서는 컴투스 그룹 소개와 함께 새로운 서포터즈들이 준비한 신규 콘텐츠 기획안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지난 10기로 활동한 참여자들과 앞으로 활동할 11기 대학생들이 만나는 자리도 이뤄졌다.

특히 ‘컴투스 플레이어’ 10기 수료자 중 우수한 역량을 펼친 2인을 선발하여, 서포터즈 활동을 돕는 ‘멘토 플레이어’로 참여한다. ‘컴투스 플레이어’ 11기는 앞으로 약 6개월간 컴투스 그룹의 내∙외부 행사를 비롯해 재직자 인터뷰 등 각종 소식을 창의적인 콘텐츠로 제작하게 된다.

2019년 처음 시작된 ‘컴투스 플레이어’는 게임 산업과 컴투스 그룹에 대한 다양한 소식과 정보를 알리는데 기여하고 있으며, 현업 종사자들과의 소통을 통한 간접 직무 체험의 기회도 마련돼, 대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컴투스 그룹은 11기 참여자들에게 수료증과 활동에 필요한 명함 및 단체복 등 기념 물품을 제공하고, 매달 소정의 활동비 지급과 월별 우수 플레이어 선정 및 시상도 진행할 예정이다. 더불어 모든 콘텐츠는 제작자를 명시해 개인 포트폴리오로 활용할 수 있게 하고, 참여자들이 컴투스 그룹사 채용에 응시할 경우 서류 전형에서 가산점을 부여한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