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넷마블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 신규 영웅 ‘테라’ 업데이트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넷마블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 신규 영웅 ‘테라’ 업데이트 외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4.01.27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이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에 신규 영웅을 업데이트 했습니다. 도끼와 방패로 무장한 '테라'는 범위 공격 능력과 더불어 디버프를 해제하는 등의 능력을 갖추고 있는데요, 넷마블을 해당 캐릭터의 출시와 함께 훈련장 기능 개선 및 게임 결과 화면의 연출을 개선하는 등의 패치도 함께 진행했습니다.

위메이드는 제 1기 '위퍼블릭'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습니다. 블록체인 기술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 및 대학원생들이 이룬 해당 서포터즈에서 참여자들은 다양한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운영할 예정입니다.


신규 영웅 ‘테라’ 업데이트. [이미지=넷마블]
신규 영웅 ‘테라’ 업데이트. [이미지=넷마블]

 ㅇ.. 넷마블은 에픽스토어와 스팀을 통해 얼리액세스 중인 TPS MOBA PC게임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에 신규 영웅 ‘테라’를 업데이트했다고 26일 밝혔다.

코르티아 연합국 왕실의 호위기사인 ‘테라’는 도끼와 방패를 들고 전장을 누비는 영웅 캐릭터다. 압도적인 피지컬과 힘, 전투 실력을 앞세워 카타브 인근 마을의 수비대로 활약하며 명성을 쌓았고 왕실 근위대가 출범할 때 여왕이 직접 ‘테라’를 찾아가 기사로 지목하면서 초대 근위대의 기사가 된 배경을 지니고 있다.

특히, ‘테라’는 지난해 12월 28일 추가된 신규 영웅 ‘보리스’ 업데이트 당시 게임 로비화면에 모습을 드러내면서 이용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보유 스킬로는 ▲최대 3회 연속으로 도끼를 휘둘러 범위 내 적에게 피해를 주는 ‘무자비한 공격’ ▲지정한 위치로 도약 후 착지하며 범위 내 적에게 피해를 주고 둔화시키는 ‘지면 강타’ ▲자신에게 적용된 해로운 효과 제거 및 보호막 획득, 투사체 차단 등의 효과를 지닌 ‘철옹성’ 등이 있다.

이 밖에도 마스터 스킨 1종(테라), 영웅 등급 스킨 2종(테라, 램페이지), 희귀 등급 스킨 1종(제나)이 추가됐으며, 훈련장 기능 개선과 게임 결과 화면의 연출 및 사운드 개선 작업이 진행됐다.

제 1기 위퍼블릭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사진=위메이드]
제 1기 위퍼블릭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사진=위메이드]

ㅇ.. 위메이드가 제1기 위퍼블릭(Wepublic)’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서포터즈의 모집에는 블록체인 기술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과 대학원생들이 다양한 아이디어를 갖고 지원했다. 위메이드는 투명사회 플랫폼 위퍼블릭에 대한 이해도와 프로젝트 실현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총 64명이 선발했다.

서포터즈는 오늘부터 4월 12일(금)까지 위퍼블릭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운영하게 된다. 프로젝트를 진행할 DAO(Decentralized Autonomous Organization, 탈중앙화 자율조직)를 개설하고, 분산원장 기반의 신개념 포인트 시스템 위퍼블릭 포인트를 이용해 자금을 모으는 등 여러 활동이 가능하다.

서포터즈는 발대식에서 ‘위퍼블릭 도전 골든벨’ 등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위퍼블릭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위메이드는 서포터즈에게 위촉장과 가방, 후드티 등 다채로운 아이템으로 구성된 굿즈 박스를 선물했다. 프로젝트 성공을 위한 임직원 멘토링을 진행하고, 매달 활동비와 프로젝트 지원금도 지급할 예정이다.

‘빌딩앤파이터’ 첫 번째 시즌 시작. [이미지=넥슨]
‘빌딩앤파이터’ 첫 번째 시즌 시작. [이미지=넥슨]

ㅇ.. 넥슨은 자사 모바일 액션 RPG ‘빌딩앤파이터’에 첫 번째 시즌 ‘언데드 스쿨’을 업데이트했다고 26일 밝혔다.

‘빌딩앤파이터’는 시즌1을 시작으로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한 콘텐츠 변경 및 신규 콘텐츠 추가를 통해 이용자들의 지속적인 플레이와 성장을 독려할 계획이다.

먼저 새롭게 오픈 되는 에픽 미션 '21챕터'에서는 차원의 틈새를 배경으로 불사의 존재 '스크림'이 최종 보스로 등장한다. 이어지는 시즌 1의 스토리는 봉인된 '스크림'의 부활을 저지하기 위해 전국 학교에 흩어진 '생명의 정수'를 찾아 나서는 스토리로, 각 학교의 상징인 '교화'를 시즌 기념품으로 선보인다. 게임 플레이를 통해 '코스모스', '라일락' 등 아름다운 교화들을 수집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부하들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는 ‘부하 각성’ 콘텐츠를 추가했다. 부하 캐릭터 40레벨 및 5등급 달성 후 ‘부하 각성 의뢰’에서 얻은 전용 재료를 사용해 진행할 수 있다. 약 75종의 부하 각성 스킬을 통하여 더 강력하고 다채로운 액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밖에도 클랜원들과 함께 채굴을 진행하는 ‘클랜 채굴’과 각 부하를 한 번씩 투입해 연승을 이어 나가는 ‘승자 결투장’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또한, 적의 움직임을 차단하고 빠르게 접근하는 마검사 콘셉트의 신규 부하 ‘갈가마귀(에픽)’를 선보였다. 궁극기로 까마귀를 소환하여 주변의 적을 공격하는 그림자 능력자이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유저들의 피드백을 반영한 콘텐츠 개선 작업이 진행됐다. 먼저, 지역 간 격차 없이 공정한 플레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본진’ 위치를 통일시키고, 지역별 최소 빌딩 수를 보장했다. 또, ‘오벨리스크’ 시스템을 추가하여 특정 전직 캐릭터 및 부하의 유효 코어 획득 과정을 개선하며, 랜드마크 소유 인원을 기존 1인에서 3명으로 확대해 랜드마크 공성전 진입장벽을 낮추고 활발한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