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하이브IM ‘리듬하이브’ 서비스 3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하이브IM ‘리듬하이브’ 서비스 3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외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4.02.06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브IM이 '리듬하이브'의 서비스 3주년을 맞이한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용자들은 행사 기간동안 '스튜디오 모드'를 클리어 한 누적 기록으로 '멤버 선택 UR 등급 로역 뮤직 카드팩', '그룹 선택 R 등급 로열 뮤직 카드팩'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넥슨의 민트로켓이 '웨이크러너'의 공개 테스트를 시작합니다. 우리나라 시간 기준 다가오는 11일까지 진행되는 해당 테스트에는 별도의 사전 등록 절차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데요, 넥슨은 해당 게임을 '스팀 넥스트 페스타'에도 출품하며 피드백을 수용할 예정입니다.


‘리듬하이브’ 서비스 3주년 기념 이벤트. [이미지=하이브IM]
‘리듬하이브’ 서비스 3주년 기념 이벤트. [이미지=하이브IM]

ㅇ.. 하이브IM은 5일 자사의 모바일 리듬게임 ‘리듬하이브(Rhythm Hive)’가 서비스 3주년을 맞아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리듬하이브’는 약 800만 명의 누적 가입자와 약 1100만 건의 전체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며 많은 이용자들로부터 환영을 받는 리듬액션 게임이다. 이 게임은 서비스 3주년을 맞이한 현재까지도 지속적인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하여 이용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벤트는 오는 2월 17일까지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플레이 이벤트’와 ‘연속 출석 이벤트’로 구성됐다. 

‘플레이 이벤트’에서는 ‘스튜디오 모드’를 클리어할 때마다 누적된 기록으로 특정 횟수마다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들은 ‘멤버 선택 UR 등급 로열 뮤직 카드팩’과 ‘그룹 선택 R 등급 로열 뮤직 카드팩 3장’, '무료골드 3333', ‘무료 하이브젬 33개’ 등 풍성한 아이템을 증정받을 수 있다. 

아울러,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에 매일 접속하는 이용자들에게는 ‘3주년 기념 스티커팩’과 ‘골드 박스’ 등 매일 다양한 아이템이 선물로 제공된다. 

‘웨이크러너’ 첫 공개 테스트 시작. [이미지=넥슨]
‘웨이크러너’ 첫 공개 테스트 시작. [이미지=넥슨]

ㅇ.. 넥슨은 5일 게임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에서 선보이는 신규 PC 팀 대전 액션 게임 ‘웨이크러너(Wakerunners)’의 첫 공개 테스트를 실시한다.

‘웨이크러너’는 미래의 지구를 배경으로 하는 포스트 아포칼립스 소재의 팀 대전 액션 게임으로, ‘탑뷰(Top View)’ 시점에서 가감속을 활용해 펼치는 근접 전투와 캐릭터별 차별화된 액션성을 특징으로 한다. 빠르게 전개되는 전투 속에서 플레이어의 컨트롤과 순발력으로 승리를 쟁취하는 쾌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웨이크러너’의 첫 공개 테스트는 2월 5일부터 13일 11시(KST)까지 스팀을 통해 진행하며, 사전 등록 절차 없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글로벌 유저들의 피드백을 받아 게임성을 보완해간다는 전략 하에 오는 6일부터 진행되는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도 참여한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각각 상이한 전투 스타일을 지닌 7종의 캐릭터를 체험할 수 있으며, 다양한 구도의 팀 대전을 즐길 수 있는 ‘팀 데스매치’ ‘거점 점령’, ‘거점 점유’, ‘호송전’, ‘레이더즈’ 등 5개 모드를 선보인다.

‘웨이크러너’ 개발을 맡은 임채현 디렉터는 “’웨이크러너’는 빠른 속도감과 이동으로 근접 전투의 재미를 극대화한 게임이다”라며 “이번 테스트를 통해 받은 의견을 적극 반영해 ‘웨이크러너’만의 참신한 게임성을 완성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NHN클라우드-네이버클라우드 협약식. [사진=NHN]
NHN클라우드-네이버클라우드 협약식. [사진=NHN]

ㅇ..  NHN클라우드와 네이버클라우드는 2월 5일(월) 판교 NHN 사옥에서 ‘인공지능(AI) 공동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치열한 글로벌 경쟁이 펼쳐지고 있는 인공지능(이하 AI) 분야에서 AI 특화 인프라를 기반으로 민간 및 산업영역이 주도해 행정용 거대언어모델(Large Language Model, 이하 LLM)의 선제 개발, 초거대 AI 생태계 확장 등 관련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 위해 이뤄졌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하이퍼클로바 X’ 기술 적용한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 공동 개발 ▲공공 및 교육분야 맞춤형 LLM 사업 협력 ▲‘공동 개발 서비스’의 시장 확대 및 지원 등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NHN클라우드는 ‘국가 AI 데이터센터 조성’, ‘K-클라우드 프로젝트AI 반도체 팜 최대 구축 실행’ 등 글로벌 상위권 수준의 초고성능 AI 특화 인프라를 갖춘 경험과 국내 유일 ‘행정망’ 연계 클라우드 등 서비스 역량을 활용해 국내 AI 생태계 조성과 기술력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NHN클라우드는 초고성능 인프라 등을 제공해 기술 밑바탕을 다진다. 이를 바탕으로 네이버클라우드는 ‘하이퍼클로바X’ 중심 AI 플랫폼을 구축해 생태계 확장에 나선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