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한겨울에도 '명품 과일'을... SSG닷컴, 한정수량 예약 판매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한겨울에도 '명품 과일'을... SSG닷컴, 한정수량 예약 판매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12.24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SG닷컴이 25일부터 ‘명품과일 큐레이션 박스’를 한정수량 예약 판매합니다. 매입 역량을 바탕으로 한겨울에도 프리미엄 과일을 맛볼 수 있도록 해 고객 만족도를 높인다는 취지인데요. 연말 모임 식탁에 자신있게 내놓을 수 있는 선물세트라고 합니다. 

한편 파리바게뜨가 한부모가족복지시설인 '구세군두리홈'에 크리스마스 케이크와 육아용품 등을 지원했습니다. 이번 후원활동은 연말을 앞두고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자 지난해에 이어 진행된 것인데요. 파리바게뜨는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이랜드재단은 온누리교회와 다음 세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화이트 크리스마스 이브인 오늘(24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SSG닷컴이 한정수량 예약 판매하는 명품과일 큐레이션 박스.[사진=SSG닷컴]
SSG닷컴이 한정수량 예약 판매하는 명품과일 큐레이션 박스.[사진=SSG닷컴]

○.. SSG닷컴은 오는 25일부터 31일까지 높은 당도의 고품질 과일만으로 구성한 ‘명품과일 큐레이션 박스’를 한정수량 예약 판매한다고 24일 밝혔다.

‘불로초감귤(400g)’, ‘샤인머스캣(750g)’, ‘별사과(400g)’, ‘황금사과(300g)’, ‘부사(300g)’ 5종의 과일로 구성됐다. 50% 할인한 2만9900원에 판매하며, 쓱닷컴은 28일부터 전국 택배배송을 시작한다 

‘불로초감귤’은 제주 지역에서 생산되는 고당도 감귤로 높은 당도에 비해 산도가 낮아 진한 단맛을 내는 것이 특징으로 속껍질과 과피가 부드럽고 과즙이 풍부하다. ‘샤인머스캣’은 국내 우수 생산지인 상주 꿀봉작목반에서 생산된 품목으로, 알이 굵고 송이가 큰 16 브릭스 이상의 고당도 프리미엄 상품만 선별했다.

‘프리미엄 사과3종’도 포함된다. ‘별사과’는 경북 영주 지역에서만 생산되는 지역 특산물로 앙증맞은 별모양의 붉은 외관과 풍부한 과즙 덕분에 선물용으로 인기다. ‘황금사과’는 껍질이 얇고 사과향이 짙은 것이 특징이다. 사과 대표품종으로 단단한 과육이 장점인 ‘부사사과’는 경북 예천과 문경 지역 우수 생산자 사과 중 개별중량 300g 이상인 것만을 골라 담았다.

우민성 SSG닷컴 농산팀 과일바이어는 “연말모임 식탁에 자신 있게 내놓을 수 있도록 쓱닷컴 과일 매입 역량을 집대성해 선물세트를 기획했다”며 “최고급 과일 종류별로 상이한 맛과 풍미를 음미하며 비교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 파리바게뜨가 한부모가족복지시설인 ‘구세군두리홈’에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연말을 앞두고 한부모가족복지시설에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자 지난해에 이어 이번 후원을 진행했다. 따뜻한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도록 크리스마스 케이크, 간식과 함께 한부모가족들이 필요한 육아용품들을 지원했다. 

한편, 파리바게뜨는 지난 2006년부터 18년 동안 구세군 1호 성금을 전달하고 전국 3400여 매장 내에 미니 자선냄비를 설치해 모금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기부금은 구세군이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캄보디아 프레이웽 타안콕 초등학교 학생들과 지역주민들을 위한 도서관을 건립하는데 사용된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작은 선물이지만 한부모가정에 따뜻한 온기가 전해졌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재단(장광규 이사장)이 지난 21일 온누리교회와 다음 세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날 전달식에는 이랜드재단 장광규 이사장, 이재욱 본부장, 온누리교회 사회선교사역본부 이기훈 목사, 다문화 담당 강은수 목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이랜드재단은 온누리교회와 신사각지대사업인 가정밖청소년과 다문화가정 청소년 등 다음 세대의 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한다. 두 기관은 소외된 이웃에게 단순한 물질적 지원을 넘어 교회를 통한 정서적 지원과 지속적인 돌봄을 위해 상호협력하게 됐다고 밝혔다.

핵심내용은 다음 세대 멘토링, 교회 공동체 협력이다. 이랜드재단은 에브리즈 플랫폼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현장기관을 발굴하고, 온누리교회와 연결시킨다. 온누리교회는 교회 성도 내 멘토를 발굴하여 청소년 멘티와 매칭하고, 교회 공동체와 함께 지속적으로 청소년을 멘토링한다. 또한 교회는 사역팀 봉사, 후원금 매칭에도 동참할 예정이다.

그 외에 이랜드재단과 온누리교회는 에브리즈 플랫폼을 통해 다음 세대를 위한 기업과 교회 연대 사업 모델을 구축하고 확산해나갈 계획이다.

이랜드재단 장광규 이사장은 “온누리교회와 협약을 통해 기업재단과 교회가 가진 강점을 공유하고, 상호 연대로 다음세대의 회복과 자립을 돕게 돼 감사하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한국 교회가 에브리즈 플랫폼을 통해 소외된 이웃을 돕는 가치 있는 일에 동참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온누리교회 사회선교사역본부장 이기훈 목사는 “올바른 기업 정신을 가진 이랜드재단과 파트너십을 맺고, 신사각지대를 위한 협력을 확장할 수 있어 감사하다”고 말하며, “이번 협약을 통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소외된 이웃에게 교회의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이랜드파크의 켄싱턴호텔앤리조트가 다가오는 새해를 맞아 제주도의 일출 명소를 찾는 여행객을 위해 다채로운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제주도에서만 누릴 수 있는 콘텐츠를 포함해 제주 바다의 해돋이를 즐기며 새해를 맞을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제주도의 서쪽에 위치한 켄싱턴리조트 제주한림에서는 동백꽃과 함께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는 ‘동백꽃 필 무렵’ 패키지를 2월 29일까지 선보인다. 패키지는 △객실 1박, △조식 뷔페 2인, △동백꽃 차 2잔, △제주 샌드 1개, △카멜리아힐 입장권 2인이 제공된다. 올해의 마지막 일몰을 감상하기 좋은 명소로는 지점에서 차량으로 15분 내외면 이동 가능한 ‘제주 월령리 선인장 군락’과 차량으로 20분 거리의 ‘금오름’을 추천한다. 

제주도 동쪽에 위치해 일출을 감상하기 좋은 켄싱턴리조트 서귀포는 여행 후 따뜻하게 몸을 녹일 수 있는 ‘놀멍물멍’ 패키지를 1월 31일까지 선보인다. 패키지는 △객실 1박, △조식 뷔페 2인, △제주 착즙주스 2인, △사우나 2인, △V&A 스킨케어 키트가 제공된다. 새해 일출 명소로 유명한 범섬을 조망할 수 있는 서귀포 가든에서는 2024년 1월 1일 단 하루, 따뜻한 커피와 차 1잔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마찬가지로 제주도 동쪽에 위치한 켄싱턴리조트 제주중문은 제주의 특산품인 감귤 따기 체험이 가능한 ‘싱귤벙귤’ 패키지를 1월 31일까지 선보인다. 패키지는 △객실 1박, △조식 뷔페 2인, △키즈 프리 베네핏(13세 이하 동반 자녀에 한해 뷔페 및 프랑제리 음료 1개 무료), △파더스 가든 감귤 체험 3인, △감귤 모자 1개, △감귤 젤리 1박스, △폴라로이드 카메라 대여 혜택이 포함됐다. 

제주도 동쪽의 일출 명소로는 오는 30일부터 2024년 1월 1일까지 ‘성산 일출 축제’가 열리는 성산일출봉을 추천한다. 성산일출봉에서는 2024년 1월1일 0시부터 새해 불꽃놀이, 일출기원제가 진행되며 오전 4시부터 성산일출봉 등반, 수마포 걷기, 새해 맞이 길트기 등이 열린다.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새해를 맞아 휴가를 계획 중인 고객을 위해 취향에 맞는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했다”며 “이번 연말에는 제주도 일출 명소에 위치한 켄싱턴리조트에서 소중한 사람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쌓길 바란다”고 전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