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뉴욕 타임스 스퀘어에 '파리바게뜨'가... SPC, 글로벌 X-MAS 마케팅 강화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뉴욕 타임스 스퀘어에 '파리바게뜨'가... SPC, 글로벌 X-MAS 마케팅 강화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12.19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리바게뜨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가 미국 타임스 스퀘어 전광판에 떴습니다. 파리바게뜨는 NBC, FOX 등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서도 크리스마스 시즌 현지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는데요. SPC는 12월 2주차까지 미국 시장 케이크 판매가 전년비 약 10% 증가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유료 멤버십 '엘클럽' 회원 전용 라이브 커머스를 선보입니다. 롯데홈쇼핑은 멤버십 고객을 위한 혜택 강화를 통해 충성고객 확보에 나서고 있는데요. 지난 12일 첫 방송 결과 일반 방송 대비 누적접속자 15배 이상이 몰리는 등 가벼운 첫 걸음을 대딛었습니다.

이외에도 하림그룹이 HMM 경영권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는 등 오늘(19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SPC그룹 파리바게뜨가 미국 타임스 스퀘어 전광판과 NBC, FOX 등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크리스마스 시즌 현지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사진=SPC그룹]
SPC그룹 파리바게뜨가 미국 타임스 스퀘어 전광판과 NBC, FOX 등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크리스마스 시즌 현지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사진=SPC그룹]

○.. SPC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미국 맨해튼 타임스 스퀘어(Times Square) 전광판과 NBC(엔비씨), FOX(폭스) 등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를 홍보하며 현지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먼저, 파리바게뜨는 13일부터 타임스 스퀘어 전광판 광고를 통해 홀리데이시즌 케이크 12종을 포함한 시즌 메뉴 홍보에 나섰다. 전광판 광고는 25일까지 지속 노출될 예정이다.

지난 1일과 3일에는 각각 LA 지역 방송인 FOX11과 KTLA에 파리바게뜨 미국법인 직원들이 출연해 진저브레드 레인보우 케이크, 펭귄 폰드 케이크, 모카 부쉬드 노엘 등 홀리데이 시즌 케이크와 도넛 등을 소개했다.

또, 13일 NBC의 지역 프로그램인 NY Live, LA Live에 파리바게뜨 미국 법인 총괄 대런 팁톤(Darren Tipton)이 출연해 1년여에 걸친 크리스마스 케이크 개발 스토리와 제품 특징 등에 대해 설명하기도 했다. 프로그램 진행자는 스트로베리 레드벨벳 케이크를 시식한 후 “솜털같이 가볍고 크리미한 질감이 놀라울 만큼 인상적”이라고 호평을 하기도 했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올해 크리스마스 시즌인 12월 2주차까지 미국 시장 케이크 판매가 전년비 약 10% 증가했다.

SPC 관계자는 “파리바게뜨는 국내는 물론 해외 각국에서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크리스마스에 전 세계의 더 많은 고객들이 파리바게뜨 케이크를 즐길 수 있도록 글로벌 마케팅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유료 멤버십 ‘엘클럽(L.CLUB)’ 회원 전용 라이브 커머스를 선보이는 등 멤버십 고객을 위한 혜택 강화를 통해 충성고객 확보에 나선다.

‘엘클럽’은 지난 2018년 롯데홈쇼핑이 업계 최초로 론칭한 유료 멤버십으로, 매월 최대 12% 할인쿠폰, 무료배송, 엘포인트 10배 적립에 호텔, 시네마 등 계열사 할인 혜택까지 제공하고 있다. ‘엘클럽’ 고객의 연간 구매금액은 일반 고객과 비교해 6배, 재구매율은 5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홈쇼핑은 ‘엘클럽’ 회원 전용 라이브 커머스 론칭, 특가 상품 판매 등 락인(Lock-in)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전용 혜택을 확대해 충성고객 확보와 신규 고객 유치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12일 오후 8시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 ‘엘클럽' 회원 전용 라이브 커머스를 론칭했다. 알러지케어 전문 브랜드 ‘알레르망’과 영국 1위 매트리스 브랜드 ‘해리슨 스핑크스’가  협업한 ‘토퍼 매트리스’를 선보였다. 시중가 대비 2배 이상 할인된 멤버십 전용 가격으로 60분 동안 동시 접속자 2만명, 월 평균 대비 15배 이상 많은 누적 접속자를 기록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회원들의 요청으로 지난 15일 추가 방송을 진행하기도 했다. 19일 오후 7시에는 건강식품 전문 브랜드 ‘네추럴라이즈’와 인기 디저트 브랜드 ‘노티드’가 협업해 만든 비타민 젤리 ‘노티드 꾸미’를 선보인다. 인터넷쇼핑몰 ‘롯데아이몰’에서도 오는 20일까지 ‘정관장’, ‘종근당건강’ 등 인기 건강식품을 ‘엘클럽’ 회원 전용 특가와 최대 10% 적립 등 합리적인 혜택으로 선보인다. 

향후 롯데홈쇼핑은 빅데이터를 활용한 ‘엘클럽’ 회원의 구매 성향 분석을 통해 라이브 커머스, 온라인 쇼핑 등 판매 채널에서 회원 전용 상품과 혜택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동규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고물가에 따라 소비심리가 위축된 가운데, 충성고객 확보와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해 유료 멤버십 ‘엘클럽’ 회원에 대한 혜택을 강화하게 됐다”며 “앞으로 ‘엘클럽’ 회원만 누릴 수 있는 차별화된 혜택과 서비스를 확대해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멤버십 제도를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팬오션-JKL파트너스 컨소시엄은 18일 밤 HMM 경영권 매도인 측으로부터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는 통보를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하림그룹은 앞으로 우선협상대상자의 지위를 갖고 매각측과의 성실한 협상을 통해 남은 절차를 마무리하고 본계약을 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입장이다. 

협상을 잘 마무리하고 본계약을 체결하게 되면 벌크 전문 해운사인 팬오션과의 시너지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높여 안정감있고 신뢰받는 국적선사로 발전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하림그룹 측은 "HMM과 팬오션은 컨테이너-벌크-특수선으로 이상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으며 양사가 쌓아온 시장수급 및 가격변동에 대한 대응력이라면 어떠한 글로벌 해운시장의 불황도 충분히 타개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 LG생활건강이 중소벤처기업부와 공정거래위원회가 공동 주최한 ‘납품대금 연동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LG생활건강은 지난 18일 오후 서울 여의도동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납품대금 연동 우수기업 포상식에서 연동제를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대·중소기업간 공정한 거래 문화를 정착한 공로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납품대금 연동제는 원자재값 변동으로 협력회사가 공급하는 재화 및 서비스 가격이 오르면 위탁기업이 납품대금을 조정해 지급하는 제도다. 중기부와 공정위는 이날 ‘동행기업 참여 실적’ 분야 10개사와 ‘대금 조정 실적’ 분야 6개사를 각각 포상했다.

LG생활건강은 동행기업 참여 실적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LG생활건강은 지난해 9월 납품대금 연동제 시범운영 사업에 참여해 ‘참여 의사가 있는 협력회사’(수탁기업) 수를 확대하고, 실질적으로 납품대금 연동 약정까지 체결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이끌어냈다.

또 LG생활건강은 협력회사 실무자를 대상으로 연동제 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공정거래 담당부서에 연동제 전문 담당자를 배치하고 핫라인을 개설하는 등 연동제 확산과 정착에 노력하고 있다.

최남수 LG생활건강 ESG·대외협력부문 상무는 “납품대금 연동제는 원자재 값의 등락에 따라 중소기업이 부담해왔던 비용을 대기업이 함께 분담한다는 측면에서 큰 의미가 있다”면서 “향후 납품대금 연동 업무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전산을 구축하는 등 일상 업무로 안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KT&G(사장 백복인)가 대학생 종합커뮤니티인 ‘상상유니브’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대학생 운영진 ‘상상프렌즈 17기’를 모집한다.

모집은 오는 1월 3일부터 29일까지 상상유니브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전국의 대학생(휴학생 포함)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서류 심사와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된 165명은 내년 3월부터 9월까지 7개월간 상상유니브를 대표하는 ‘상상프렌즈 17기’로 활동하게 된다.

‘상상프렌즈’로 선발된 대학생들은 각 지역 대학생들이 함께 교류하고 소통하는 프로그램 ‘로컬위크’와 봉사‧친환경 등 각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프로그램 ‘쉐어위크’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운영하게 된다. 상상프렌즈 전원에게는 매월 일정 금액의 활동비와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에 필요한 전문 교육이 지원되며, 활동 우수자에게는 별도의 장학금과 해외자원봉사의 기회도 주어질 예정이다.
 
이시형 KT&G 유니브운영부장은 “상상프렌즈는 대학생들의 풍부한 상상력을 실현하고, 지역 대학생들의 소통과 교류를 돕는 대학생 커뮤니케이터”라며, “상상유니브는 이들이 다양한 경험과 교류를 통해 새로운 가능성을 발굴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에 대한 글로벌 진출을 돕는 'CJ 글로벌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 미국 실리콘밸리 기업소개(IR)를 끝으로 성공리에 마무리됐다.

CJ의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털(CVC) CJ인베스트먼트는 최근 제네시스랩, 프록시헬스케어, 플라스크 등 글로벌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서 TOP 3로 선정된 스타트업과 함께 '플러그앤플레이(PNP) 실리콘밸리 서밋'에 참가했다고 19일 밝혔다. 

CJ인베스트먼트는 서밋 참가에 앞서 TOP 3 스타트업의 사업계획서 및 발표자료에 대한 맞춤형 코칭 과정을 거쳤으며, 미국 현지에서는 PNP 본사 견학과 프라이머사제파트너스 등 미국 현지 투자자들의 경영 및 투자 컨설팅을 비롯해 유티콘 스타트업과의 창업스토리 워크샵, 미국 B2G(Business to Government) 기업 간담회, 벤처캐피털, 대기업 미팅 등 다방면의 지원을 제공했다.

제네시스랩(AI 영상면접 솔루션), 프록시헬스케어(미세전류 활용 헬스케어제품), 플라스크(AI기반 동영상 모션캡쳐 솔루션) 등은 IR을 통해 각자의 사업과 차별화된 기술을 알리는 한편 현지 투자자, 기업 등과도 미팅을 갖고 글로벌 진출 성공 가능성을 타진했다. 이들 스타트업은 향후 투자 검토와 함께 후속 미팅도 지속적으로 이어갈 예정이다.

CJ인베스트먼트 관계자는 "그룹 투자 포트폴리오사의 글로벌 진출을 도움으로써 유망 스타트업의 기업 가치를 제고하기 위한 첫 걸음을 시작했다"며 "앞으로도 투자 유치, 협업 기회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CJ그룹의 투자 포트폴리오사들의 글로벌 Scale-Up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이랜드리테일이 운영하는 팩토리아울렛 광명점이 오픈 100일을 앞두고 ‘전국구 쇼핑 성지’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랜드리테일은 지난 9월 15일 기존 아웃렛인 뉴코아아울렛 광명점을 새로운 형태의 팩토리아울렛으로 전환한 이후 타지역에서 방문하는 고객 수가 평균 120%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지역별로는 △호남권 84%, △충청권 186%, △수도권 67%, △영남권 142%로 9월 오픈 이후 지난 18일까지의 객수가 전년 동기간 대비 크게 늘었다. 특히 원정 쇼핑을 목적으로 방문한 고객이 많았는데, 실제로 수도권을 제외한 타지역 고객의 객단가가 지역 상권 고객보다 2배 이상 높았다.

방문객수가 늘어나면서 광명점의 매출 또한 전년 동기간 대비 50% 이상 신장했다. 2030세대 고객의 비중도 20%에서 40%로 2 배 가량 증가하며 젊은 세대를 포함한 전 세대 고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랜드리테일에 따르면 팩토리아울렛 광명점의 핵심 인기 요인으로는 건물 지상 2층부터 5층까지 입점한 135개 브랜드의 상품을 365일 경제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을 꼽았다.

팩토리아울렛 광명점은 브랜드와 유통사가 함께 상생하는 모델이다. 브랜드에서는 상품만 제공하고 이랜드리테일이 인테리어, 상품 진열, 계산 등 브랜드 매니저 역할을 담당한다. 브랜드에서는 큰 비용 부담 없이 다년차 재고를 소진할 수 있는 판로가 생기고 유통사는 고객에게 파격적인 가격으로 상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팩토리아울렛은 ‘아웃렛보다 더 싼 아웃렛’ 콘셉트로 고물가 시대에 고객 부담을 덜기 위해 기획한 차세대 유통 모델”이라며 “광명점의 선전에 힘입어 내년 중 팩토리아울렛을 더 확산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콜마비앤에이치가 국내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 ODM업계 최초로 전세계에서 통용되는 유산균 규격 시험 성적서를 발급할 수 있게 됐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산하 연구소인 식품과학연구소가 한국인정기구(KOLAS)로부터 국제공인시험 성적서 발급 자격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획득에 따라 △유산균 △유산간균 △유산구균 △비피더스균 규격에 대해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공인성적서를 자체 발급할 수 있게 됐다.

KOLAS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산하의 한국인정기구다. ISO17025 국제표준 등에 의거한 품질경영시스템, 기술력을 종합 평가해 국제 수준의 시험 능력이 있는 자격을 부여하고 있다. 공인시험기관 인정은 1년~2년 주기의 사후관리 현장 평가와 4년 주기의 갱신 평가가 필요해 자격 유지가 까다로운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인정으로 콜마비앤에이치가 발급한 성적서는 국제시험기관인정협력체(ILAC)에 가입한 104개국 105개 인정기구와 아시아태평양 시험기관 인정협력체(APAC)에 가입한 28개국 46개 인정기구에서 발급한 것과 동일한 효력을 가지게 된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이번 인정을 토대로 고객사의 건기식 수출 과정 및 시간을 절약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이번 공인시험기관 인정을 통해 유산균에 대한 품질신뢰도를 제고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국제적 수준의 연구 역량과 분석 능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건기식 기업으로서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 ‘두껍상회’가 힙한 클럽으로 변신한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연말연시를 맞아 100주년 헤리티지에 트렌드한 감성을 더한 브랜드 체험 복합문화공간 ‘두껍상회 클럽 1924’를 연다고 19일 밝혔다. 감각적인 클럽 라운지 콘셉트 아래 미래지향적인 공간 분위기를 연출하고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제공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두껍상회 클럽 1924는 건물 전면을 화려한 색감과 두꺼비 조형물로 주목도를 높이고 신비감 있게 변신했다. 1, 2층 각각 약 100평의 탁 트인 공간에서 클럽 분위기를 연출하고 방문객들이 자유롭게 브랜드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꾸몄다. 특히, 1층 야외 중정은 자이언트 두꺼비 등 다양한 규모의 두꺼비 조형물을 배치해 이색적인 포토존으로 꾸몄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시음 종류를 확대하고 굿즈를 강화했다. 진로, 참이슬, 테라, 켈리, 일품진로, 일품진로 오크43 총 6종 중 3가지를 선택해 무료 시음이 가능하며, 에어하키, 다트, 슬롯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 신규 굿즈 20종을 추가해 총 220종의 굿즈를 만나볼 수 있으며 하이트진로의 100주년을 축하하는 의미로 진열대는 대형 케이크로 꾸몄다.

두껍상회 클럽 1924는 오는 12월 21일부터 2024년 2월 3일까지 총 45일동안 압구정의 킨포크 도산(서울시 강남구 언주로168길 24)에서 진행된다. 매일 12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되며 미성년자 출입은 제한된다.

특별히 크리스마스 이브날(24일)에는 클럽 파티가 열린다. 매년 인기를 끈 EDM 음악 페스티벌인 디에어하우스와의 협업을 통해 크리스마스 클럽파티(DJ WOW, MUSHXXX 등 출연)가 진행되며 오후 10시부터 다음 날 오전 3시까지 특별 운영된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클럽 라운지 콘셉트로 새롭게 변신한 두껍상회를 방문해 이색적인 공간 속 브랜드 체험을 즐겨 보길 바란다”며 “내년 100주년을 맞는 대한민국 대표 종합주류기업으로서 젊은 층의 감각에 맞는 브랜드 체험 기회를 늘리고 주류 시장을 계속해서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CJ프레시웨이가 한양여대와 산학협력을 통해 지난 14일 서울 마포구 본사에서 '캡스톤 디자인’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캡스톤 디자인은 기업이 제안하는 과제를 학생들의 주도적인 기획으로 해결하는 프로그램이다.

CJ프레시웨이는 비즈니스 솔루션의 일환으로 지난 2021년부터 3년째 한양여대와 캡스톤 디자인 경진대회를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동백카츠’, ‘구름계란덮밥’, ‘베러먼데이, ‘온센’ 등 외식 고객사의 브랜드 로고 및 캐릭터 디자인을 개발하는 과제를 진행했다.

이날 경진대회에서는 최종 과제 발표와 시상식이 진행됐다. 한양여대, 외식 고객사 등 심사위원의 평가를 통해 ‘동백카츠’의 브랜드 로고를 개발한 '이리조'팀(산업디자인과 3학년 신수정, 이희주, 최다은, 최예윤, 황서연 학생)이 대상을 수상했다. 이 팀은 동백카츠의 로고를 동백꽃으로 형상화해 브랜드 이미지를 직관적으로 표현하고, 모양과 패턴 등을 다양하게 변형할 수 있도록 제작해 활용도가 높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외식 고객사 ‘동백카츠’는 해당 로고를 매장 인테리어는 물론 메뉴판, 포스터, 굿즈 등 각종 홍보 · 마케팅 활동에 활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상품 패키지 디자인 부문도 진행됐다. CJ프레시웨이가 학교급식으로 유통하는 ‘자연드림’의 과일 음료 상품 패키지를 현충일, 한글날, 크리스마스 등 이벤트별로 디자인하는 과제다. 이 부문의 대상은 8조 팀(시각디자인과 2학년 강다원, 박민주, 박지현, 변은서, 유한솔 학생)이 차지했다. 사과, 포도 등 과일 캐릭터가 여행을 떠나는 콘셉트로 이벤트별 특징을 그림과 문구로 재치 있게 표현하고, 일관된 배경 컬러와 톤 앤 매너로 통일감을 높였다는 평가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대회에서 수상한 한양여대 참가팀에게 상장과 총 750만원 규모의 상금을 수여했다. 대회에서 선보인 일부 콘텐츠는 최종 검토를 거쳐 학생들과 사용권 계약을 맺고 실제 현장에서 활용될 예정이다.

돈카츠 전문 프랜차이즈 ‘동백카츠’를 운영하는 박성진 호도리컴퍼니 대표는 “브랜드별 아이덴티티와 이미지를 잘 담아낸 양질의 디자인 콘텐츠를 통해 외식 브랜드를 알리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CJ프레시웨이와 협업을 통해 식자재 유통뿐만 아니라 외식 프랜차이즈 운영을 위한 브랜드, 디자인 컨설팅 등 솔루션을 다방면으로 제공받을 수 있어 기쁘다”고 심사 소감을 밝혔다.

강연중 CJ프레시웨이 영업본부장은 "이번 캡스톤 디자인을 통해 한양여대 학생들의 실무 역량을 높이고, 고객사의 외식 브랜드와 학교급식 유통 상품의 경쟁력이 한층 더 강화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지속적인 산학협력으로 고객의 사업 성공을 돕는 비즈니스 솔루션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대상그룹의 지주사인 대상홀딩스가 항진균제 신약 개발 기업 앰틱스바이오와 총 75억원 규모의 투자계약을 체결하고 레드바이오 사업에 투자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

대상그룹은 바이오 분야를 일찌감치 미래 먹거리로 낙점해, 그린(Green, 농업·식품), 화이트(White, 환경·에너지), 레드(Red, 의료·제약) 바이오 관련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 중 레드바이오 사업은 대상그룹이 67년간 쌓아온 소재 분야의 자산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항노화 시장을 집중 공략한다. 면역력이 약한 고령층의 급증, 기후위기로 인한 감염병 증가 등 글로벌 트렌드에 적합한 기술들을 확보하고 레드바이오 사업의 외형 확장에 본격적으로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대상홀딩스는 투자 대상자로 미생물 감염병 및 관련 질환 치료제를 개발하는 신약 개발 기업 앰틱스바이오를 선정하고 총 75억원 규모의 투자를 단행한다. 앰틱스바이오는 신규 타깃 발굴부터 신물질 합성, 약물 전달까지 포괄하는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또, 국가신약개발사업단, 보건산업진흥원 등 주요 국가기관의 정부사업을 수주하며 사업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대상그룹과 앰틱스바이오는 항노화 분야 고객군의 주요 관심사인 의료미용시장을 개척하는 것을 시작으로, 항진균/항염증 등 면역 분야의 신약과 생체적합 신소재를 활용한 약물전달플랫폼 기술로 사업영역을 확대해갈 계획이다. 대상그룹이 오랜 사업 경험을 기반으로 구축한 글로벌 네트워크에 앰틱스바이오의 신약 및 생체적합 신소재 기술 역량이 더해지는 만큼 강력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앱을 통해 진행한 크리스마스 케이크 사전예약 매출이 전년 대비 크게 증가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20일 이후 전년 동기간(사전예약 시작일로부터 21일간) 대비 51% 늘어났다.

뚜레쥬르는 크리스마스에 원하는 케이크를 미리 준비하려는 소비자가 늘어남에 따라 앱 사전예약 주문도 증가했다고 밝혔다. 사전예약 기간에는 최대 6000원(최대 20%)의 할인을 받을 수 있고, 원하는 매장, 시간에 픽업할 수 있다는 점도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특히 이번 크리스마스 시즌은 MZ세대에게 사랑받는 ‘위글위글’과의 컬래버레이션 한정 제품으로, 판매 전부터 SNS 상에서 화제가 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스노우 볼, 피규어를 케이크 장식물로 올리거나 새하얀 트리 모양으로 만든 케이크 등 눈에 띄는 비주얼로 소장 가치를 높인 제품들로, 실제 2030 젊은 층이 앱 사전예약 구매 고객의 70% 이상을 차지했다.

한편, 뚜레쥬르는 지난 17일부터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크리스마스 신제품 판매에 나섰다. 전국 뚜레쥬르 매장에서 위글베어 볼, 레드 위글베어, 위글위글 트리 등 위글위글 컬래버 제품 14종을 만나볼 수 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크리스마스 파티에 어울리는 화려한 비주얼의 뚜레쥬르X위글위글 케이크가 시즌을 기념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트렌드에 부합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며 “앱 사전예약 외에도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들을 많이 준비했으니, 뚜레쥬르 크리스마스 케이크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연말을 맞아 배민커넥트 라이더들을 우아한청년들 본사에 초대해 2023년 한 해 동안 배민커넥트 라이더와 함께한 다양한 활동을 공유하는 ‘우아한 라이더 모임’ 행사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배민커넥트 라이더의 건강한 배달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처음으로 진행한 오프라인 행사 ‘우아한 라이더 모임’은 라이더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이를 다양한 지원사업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온라인으로는 전해들을 수 없는 라이더들의 의견을 직접 듣고 배민커넥트와 라이더 간의 긍정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배민커넥트 관련 퀴즈로 시작된 이날 자리에서는 라이더와 함께 토론하는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마련됐다. 우아한청년들은 라이더와 ▲배달에 필요한 물품 ▲배달에 도움되는 제휴 혜택 ▲안전에 관련된 배민커넥트의 활동 ▲라이더를 위한 다양한 기획활동 등 주제로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아한청년들은 매년 혹한기·혹서기 라이더들에게 실제 필요한 물품이 어떤 것인지 직접 조사한 다음 안전용품을 선정해 전달하고 있다. 혹서기에는 고급우비, 쿨시트 등을 지원하고 혹한기에는 방한복, 발열조끼 등을 무상제공한 것이 대표적이다. 이날 자리에서는 더 나은 안전용품을 지급하기 위해 담당자와 향후 받고 싶은 용품에 대해 얘기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또한 배민커넥트 라이더를 위해 배달수단, 주요, 정비, 금융, 여행, 의료 등 다양한 혜택 ‘배-네핏(배민케넉트 베네핏)’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과 배달에 꼭 필요한 헬멧, 핸들토시, 우비 등을 시장가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계절성 이벤트 ‘배달용품 공구장터’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날 우아한 라이더 모임에서 나온 라이더의 의견은 향후 라이더 지원사업에 반영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라이더는 “편안한 분위기에서 솔직하게 배달 관련 이야기를 할 수 있어 좋았고, 배민커넥트 발전방향에 대해 배달의민족과 함께 이야기해보는 건설적인 시간이라 의미가 있었다”며 “라이더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듣고자 하고, 어떤 점을 해결하고 싶어하는 우아한청년들의 경청하는 모습이 특히 인상깊었다”고 말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우아한청년들 물류의 중요한 파트너인 배민커넥트 라이더와 직접 만나고, 현장경험과 피드백을 더 생생하게 전해들을 수 있어 유의미한 시간이었다”며 “오늘 토론에서 나눴던 라이더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며 앞으로 배민커넥트 라이더와 함께 발전해나갈 수 있는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 쿠팡이 연말 시즌 다양한 파티를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파리바게뜨 케이크 교환권을 단 하루 단독 특가 판매한다.   

쿠팡은 19일 하루 동안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파리바게뜨의 크리스마스 케이크 교환권 2종을 20% 할인가에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쿠팡이 파리바게뜨와 함께 처음 마련한 것으로 와우회원 전용 할인코너인 ‘골드박스’에서 진행된다. 교환권은 휴대전화 문자로 받을 수 있으며, 교환 기간(20일~25일) 내 미사용 시 동일 금액만큼 다른 제품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케이크 교환권은 2종이다. ‘X-mas 생크림 케이크’는 산뜻한 풍미의 생크림과 딸기, 산타 장식으로 이루어져 있다. 정상가는 3만7000원이며 20% 할인해 2만9550원에 구매 가능하다.  

'해피메리 루돌프 케이크'는 초코릿 청크가 어우러져 있어 바삭한 식감에 달콤함이 특징이다. 루돌프 모양의 귀엽고 동글동글한 디자인으로 아이들에게 인기다. 정상가 2만5000원 제품을 1만995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쿠팡의 여행 전문관 쿠팡트래블은 여행상품은 물론 여행가서 사용하기 좋은 전국 각지 호텔뷔페 및 식음료를 고객이 할인된 가격에 구매하도록 다양한 E쿠폰을 선보이고 있으며, 크리스마스 케이크 교환권도 그 일환이다.  

쿠팡트래블은 앞으로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대에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E쿠폰 교환권을 늘릴 계획이다. 

한편 쿠팡은 새해를 앞두고 ‘도서·문구 연말결산 세일’도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최대 46%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들이 총출동한다.

○.. 신라면세점이 한국 전통 디저트인 약과를 활용한 ‘김포공항 K약과’를 런칭하고 김포공항 특화상품으로 지정해 판매에 나선다고 밝혔다.

올해 들어 면세점에서 판매되는 농식품 매출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신라면세점이 김포공항에서 K-푸드 특화상품을 선보인다.

신라면세점은 한국공항공사 주관으로 열린 김포·제주·김해공항 상주업체 대상 공항대표 특화 상품 공모전에 참가해, 최근 K-컬처에 대한 관심이 높은 트렌드를 반영한 퓨전 약과 상품을 제안해 당선됐다.

신라면세점은 ‘미송한과’와 협업해 국내외로 인기를 끌고 있는 약과에 파운드 케이크를 조합한 ‘김포공항 K약과’를 선보인다. ‘김포공항 K약과’는 육각형의 버터케이크에 미니 약과를 토핑한 형태로, 브라우니맛과 버터맛 2종이 금색 케이스에 개별 포장 방식으로 담겨 있어 선물용으로도 적합하다.

‘김포공항 K약과’는 이달 20일 출시되며, 김포공항 내 신라면세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신라면세점 정동성 김포공항점장은 “한국공항공사와 협력해 K-푸드를 알릴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내외국인 고객들에게 K-푸드의 우수성을 지속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 11번가가 19일 오후 7시 라이브11에서 ‘그래비트랙스’ 단독 특가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그래비트랙스’는 정해진 규칙이 아닌 아이들 스스로의 독창적인 생각으로 트랙을 설계하고, 이를 통해 위치에너지, 운동에너지 등 생활속의 과학원리를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는 놀이교구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다채로운 색상의 구슬(액션스톤)과 다양한 형태의 구조물, 그리고 높은 확장성으로 초등학생 자녀에게 창의력을 길러주는 크리스마스 선물로 인기있는 제품이다.

11번가는 오직 11번가에서만 판매하는 단독 구성 세트 상품 ‘코어 스타터 1개 + 확장 5종’을 방송 중에만 적용되는 할인혜택가(16만원)로 판매한다. 단독 구성 상품뿐만 아니라 ‘그래비트랙스’ 인기 제품과 다양한 확장팩도 최대 33% 할인된 가격으로 함께 판매한다. 

또한 라이브 방송 중 구매인증 및 퀴즈정답, 댓글 작성한 시청자 중 추첨을 통해 골드 액션스톤과 기둥타일 40개 증정 이벤트와 장바구니 쿠폰(5만원 이상 최대 3000원 할인)도 준비했다.

11번가 김은영 리테일그룹장은 “이번 ‘그래비트랙스’는 11번가의 익일배송 서비스 ‘슈팅배송’으로 주문 바로 다음날 받을 수 있어 자녀들의 크리스마스 선물을 준비 못한 고객들에게 좋은 선물장만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설문조사한 결과, 12월 기준 직장인의 남은 평균 연차는 ‘5.89일’로 확인됐다. 연차가 남은 직장인 중 88.2%는 1박 이상의 여행을 떠난다고 답해, 여름휴가 못지 않은 ‘겨울휴가’ 진풍경이 예상된다. 

직장인 중 사실상 대부분인 91.1%는 연차가 남았다고 응답했다. 이들 중 연말 휴가를 위해 ‘남겼다’는 비율은 절반 이상인 57.1’였다. 회사 업무가 많거나(23.2%), 연차 사용이 자유롭지 못해서(16.7%), 연차 보상을 받기 위해(10.9%) 등의 사유는 그 뒤를 이었다. 직장인 10명 중 6명은 미리부터 ‘연말 여행’을 염두에 두고 의도적으로 연차를 아꼈다는 의미다. 

이러한 연차 사용 패턴은 코로나19 유행이 한창이던 21년에도 비슷했다. 21년 설문조사 결과, 직장인 84.2%는 연차가 남았다고 답변, 평균 남은 연차도 올해와 대동소이한 ‘6.45’일을 기록했다. 당시 조사에서 10명 중 4.4명은 역시 연말 여행을 위해 연차를 남겼다고 밝혔다. 펜데믹에도, 엔데믹에도 연차를 아껴 여행에 투자하는 현상은 반복됐다. 

김용경 여기어때 브랜드실장은 “이번 설문을 통해 직장인들의 연차 사용 패턴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단순히 연차를 소진하기 위한 여행이 아니라, 계획된 연말 여행이 늘고 있다는 점은 주목해 볼 만하다”고 말했다. 

○..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은 신제품 ‘핫고래밥 매콤양념맛’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핫고래밥 매콤양념맛은 왕고래밥에 고추장의 깔끔한 매운맛과 어묵의 감칠맛을 더한 매콤달콤한 양념을 입힌 제품으로, 여러 겹의 얇은 반죽을 오븐에 구워 특유의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했다. 제품명도 자꾸 끌리는 매콤한 맛과 새로운 맛에 대한 기대감을 함께 담아 핫고래밥으로 이름 붙였다.

오리온은 최근 식품업계에 불고 있는 매운맛 스낵 트렌드와 더불어 진한 시즈닝이 특징인 왕고래밥을 맥주 등 안주 과자로 즐기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는 데 착안해, 핫고래밥을 출시하게 됐다.

1984년 출시한 고래밥은 ‘재미로 먹고 맛으로 먹는’ 대표적 펀(fun) 콘셉트 과자로,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즐길 거리를 함께 제공하면서 오랜 기간 사랑 받는 국민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007년에는 제형을 기존 고래밥 대비 3~4배 가량 사이즈를 키워 풍성한 식감을 강화한 왕고래밥 볶음양념맛을 선보이며 소비층을 확대한 데 이어, 핫고래밥 매콤양념맛까지 라인업을 확장하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오리온 관계자는 “어릴 적 고래밥을 즐겨 먹었던 2030세대들이 왕고래밥을 맥주 안주로 즐기는 등 전 세대를 아우르는 과자로 거듭났다”며 “스테디셀러 고래밥의 인기를 계속 이어갈 수 있도록 타깃별 취향에 맞춘 다양한 맛과 식감의 신제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 풀무원푸드머스(대표 천영훈)는 전국 국공립어린이집 연합회(이하 전국련, 회장 허현주)와 영유아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통한 건강한 성장 발달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18일 풀무원푸드머스 서울 수서 본사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풀무원푸드머스 천영훈 대표와 전국련 허현주 회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측은 영유아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건강한 성장 발달을 도모하고, 업무상 상호 공동이익 증진을 위해 뜻을 모아 이번 협약을 추진했다. 

협약에 따라 양측은 ▲영유아의 안전한 급식과 건강한 식생활 및 식문화 형성을 위한 협업 ▲영유아/원장/보육교사/학부모 대상 다양한 교육서비스 제공 ▲영유아 급식 관련 식단정보 교류 ▲기타 상호 발전과 우호 증진에 필요한 사항 등을 협력한다.

풀무원푸드머스는 바른먹거리 원칙을 바탕으로 로하스식생활교육, 위생교육, 쿠킹클래스 온오프라인 교육지원, 전국련 보육인 대회 등의 형태로 영유아 급식 현장에서 쌓은 노하우를 전국련에 지원한다.

이를 통해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건강한 성장 발달에 기여하고 어린이집의 보육 환경 개선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풀무원푸드머스 천영훈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전국 국공립어린이집 연합회와의 협력을 강화해 식습관 형성과 영양 균형이 중요한 영유아를 위한 다양한 식단과 콘텐츠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 SSG닷컴이 최근 명품에 이어 프리미엄 리빙으로 확장된 ‘리셀’ 트렌드를 반영해 프리미엄 중고 가구 상품을 강화하고 연말 가성비 인테리어족 공략에 나선다.

SSG닷컴은 프리미엄 리빙 공식스토어 내 프리미엄 리빙 리셀 플랫폼 ‘풀티(fullty)’를 입점했다고 19일 밝혔다. 엄선한 200여 종 상품을 먼저 선보이며 브랜드 및 상품은 순차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풀티’는 프리미엄 리빙 브랜드 중고 상품을 매입해 판매하는 리셀 플랫폼으로 사용감이 거의 없는 명품 가구 및 소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전문가 검수를 통해 정품만을 판매하며 가품일 경우 구매가격의 300% 금액 보상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상품 상태 및 사용도 등에 따라 S, A+, A, B급으로 상품 등급을 나눠 가격을 책정하고 스크래치, 오염 등 상세 정보도 함께 안내한다.

개인 간 중고 거래의 불편함 없이 ‘풀티’가 고객이 사용하던 상품을 직접 검수하고 보관, 관리해 구매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국내에 재고를 보유하고 있어 주문 후 1~3일 내 빠른 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으며 원하는 날 지정일 배송도 가능하다.

SSG닷컴은 ‘풀티’의 신뢰도 높은 상품 및 차별화 된 서비스가 기존 쓱닷컴의 프리미엄 이미지 및 ‘믿고 사는 즐거움’ 슬로건과 부합한다고 판단해 입점을 결정했다. 대표 상품으로 ‘놀 사리넨 테이블 S급’을 500만원대에, ‘글라스이탈리아 쉬머 미러 S급’을 260만원대에, ‘까시나 데드라인 미러 A+등급’을 170만원대에, ‘아르떼미데 톨로메오 마이크로 테이블램프 화이트 S급’을 27만원대에 판매한다.

조윤경 SSG닷컴 리빙/생활MD팀장은 “연말을 맞아 분위기 있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고민하는 고객을 위해 프리미엄 중고 리빙 상품을 제안하고자 한다”며 “국내 빠른 배송이 가능하고 S등급 상품은 일반적인 해외직구 최저가보다 저렴하므로 합리적인 가격에 집 분위기를 바꿔보길 추천한다”고 말했다.

○.. 연말을 맞아 롯데백화점이 와인에 ‘진심’을 담는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12월 22일 에비뉴엘 잠실점 6층에 국내 최대 규모인 약 400㎡(약 120평)로 와인&카페 라운지 ‘클럽 코라빈(Club Coravin)’을 오픈한다. ‘코라빈’은 와인 코르크를 제거하지 않고 와인을 마시고 장기간 보관할 수 있게 하는 장치를 뜻하는 단어다.

‘클럽 코라빈’에서는 프랑스의 ‘5대 샤또’라 불리는 와인들과 부르고뉴 ‘크랑크뤼’, 이탈리아의 ‘수퍼투스칸’을 비롯해 약 500여종의 와인을 글라스로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스코틀랜드의 독립병입, 싱글몰트 위스키 등 100여 종의 스피릿과 20여 종의 전통주 등 총 700여 종의 주류를 한 공간에서 글라스로 체험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이 이렇듯 와인 중심의 국내 최대 규모의 주류복합문화공간을 오픈한 까닭은 코로나19 시기를 거치며 국내에서 와인 시장이 대중화를 넘어 성숙기로 접어들었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김승영 롯데백화점 와인&리커팀장은 “국내 와인 시장이 성숙하고 다양한 프리미엄 와인을 찾는 고객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국내 최대 규모의 와인&카페 라운지를 선보이게 됐다”며, “이와 함께 예술을 사랑하는 사람들을 와인의 세계로, 와인을 사랑하는 사람들을 예술의 세계로 이끌어 각자의 취향 스펙트럼을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될 전시회도 롯데갤러리와 함께 진행한다”고 말했다.

○.. 이마트가 대표적인 외식 메뉴인 다랑어회를 집에서 간편히 즐길 수 있도록 꾸준히 판매를 확대해온 가운데, 연말 홈 파티 시즌을 맞아 참다랑어와 참다랑어 특수부위회를 선보인다.

이마트는 12월 22일부터 일주일 동안 이마트 수산매장에서 ‘참다랑어 특수부위 한판(230g 내외, 29,800원)’ 판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참다랑어 뱃살, 속살과 특수부위인 볼살, 가마살, 배꼽살, 울대 중 한 부위를 함께 구성했다.

이처럼 이마트가 고급 횟감인 참다랑어와 특수부위회까지 선보이는 것은 집에서 간편하게 즐기는 생선회가 대중화됨에 따라 최상의 맛을 가진 프리미엄급까지 상품군을 확대함으로써 고객의 선택권을 넓히기 위해서다.

실제로 이마트의 21년 대비 22년 생선회 매출은 11.4% 늘었고, 올해 1~11월에도 전년 동기간 대비 3%가량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특히 다랑어회는 올해 1~11월 동안 생선회 전체 매출 보다 2배 넘는 6%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이마트 최관용 수산 바이어는 “고물가 시대에 고객들이 부담 없이 프리미엄회를 맛볼 수 있도록 사전 기획과 대량 매입을 기반으로 다양한 상품을 지속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이랜드재단(장광규 이사장)이 지난 18일 서울시 강서구에 위치한 강서가족센터에서 천사박스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천사박스는 경제적, 정서적으로 어려움이 있는 1004곳 가정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담아 필요한 물품을 포장해 전달하는 이랜드그룹 대표 공헌활동이다.

이 날 전달식에는 이랜드재단 이재욱 본부장, 강서가족센터 박정숙 센터장, 티읕 설원균 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천사박스에는 이랜드그룹 오프라이스, 슈펜을 비롯해 외부 기업 본아이에프, IBR, 티읕과 국내 NGO 지파운데이션,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가 후원에 동참하고, 이랜드리테일 임직원이 패킹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천사박스는 생필품, 식품, 여성용품, 방한용품 등 나눔 패키지로 구성되어 크리스마스 주간에 다문화 협력기관을 통해 1004곳의 다문화가정에 전달된다.

이랜드재단 이재욱 본부장은 “지속적으로 천사박스에 동참해주신 기업, 단체 관계자와 임직원 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천사박스 나눔은 여러 기업, 단체와 협력한 이랜드재단의 에브리즈 플랫폼 대표 사례로, 재단은 자원 공유와 연대를 통해 소외된 이웃의 필요를 돕고 있다”고 말했다.

○..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가 오는 31일까지 온라인쇼핑몰에서 판매하는 전 상품 대상으로 최대 3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고금리와 물가 상승 등으로 가계 부담이 높아진 고객들을 위해 TV, 냉장고, 세탁기 등 대형 가전부터 인기 브랜드의 세트 가전까지 가격대 높은 가전들도 큰 목돈 지출 없이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3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은 롯데하이마트가 지금까지 일반 카드 결제 고객 대상으로 제공해온 무이자 할부 혜택 중 가장 긴 기간으로, 보통 이커머스 업계에서 무이자 할부 기간을 최대 24개월까지만 제공하는 점을 감안하면 매우 이례적인 혜택이다. 롯데카드 결제 고객 대상으로 제공되며, 결제 금액에 따라 할부 기간이 다르다. 

또 무이자 할부는 다른 할인 혜택과 동시 적용이 안되는 경우가 많았지만, 이번 무이자 할부 혜택은 즉시 할인은 물론 엘포인트(L.POINT), 캐시백 등 다양한 혜택을 모두 함께 제공해 할인 혜택을 더욱 강화했다. 
 
1~2월에 결혼이나 이사 계획이 있어 미리 가전을 구매하는 고객들을 위한 혜택도 있다.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 내 ‘세트구매혜택’ 전용관에서 패키지 모델을 구매하면, 무이자 할부에 최대 100만원 즉시 할인을 제공하고, 브랜드에 따라 엘포인트(L.POINT), 캐시백 혜택을 추가로 증정한다. 
 
이밖에, 롯데하이마트 고객들은 가전 제품 구매와 동시에 ‘가전 교체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가전 교체 서비스’는 모바일, 노트북 등 디지털 가전 구매 시 소액의 연회비를 지불하면, 가입 시 구매했던 상품과 유사한 가격대의 새 상품을 반값 수준으로 교체할 수 있는 서비스다. 
 
김창희 롯데하이마트 온라인부문장은 “최근 가계 부담이 높아지면서 장기 무이자 할부 혜택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가 높아진 점을 감안해, 목돈 지출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3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하게 됐다”며 “12월 말까지 온라인쇼핑몰 전 상품에 적용되는 혜택인만큼 필요한 가전을 구매하시는 데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프리드라이프(대표이사 김만기)가 고객 장례서비스를 최전선에서 책임지는 의전지도사의 서비스 역량 강화를 통해 고객만족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국내 1위 상조 서비스 기업 프리드라이프는 의전지도사를 대상으로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위한 프리드라이프 의전지도사 고객만족 서비스(CS) 교육’을 지난 14일과 15일 양일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고양시 행주동에 위치한 프리드라이프 의전본부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은 국내 주요대학과 기업에서 CS 및 커뮤니케이션 교육을 담당해온 이여희 전문강사를 특별 초빙해 진행됐으며, 전국에서 활동 중인 총 170여 명의 의전지도사가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이번 교육 과정을 통해 ‘장례지도사’ 직무의 의미에 대해 탐구하고, 더 나은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 매너와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배우며 체계적인 고객 응대 지식을 습득했다. 

프리드라이프 관계자는 “의전지도사는 장례 발생 시 가장 먼저 고객을 만나게 되고, 장례 절차 전반의 진행을 돕는 핵심인력인 만큼 이들의 서비스 역량은 고객만족과 직결되는 까닭에 이번 교육을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만족을 최우선 과제로 서비스 품질 및 전문성 강화와 더불어 서비스 마인드 함양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여성가족부에서 주관하는 ‘가족친화우수기업’에 5회 연속 선정됐다.

가족친화 인증은 일과 가정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자녀 출산ᆞ양육 지원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기관에 대해 여성가족부가 심사를 거쳐 3년간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코웨이는 지난 2012년 첫 인증을 받은 이후 다양한 가족친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아 2026년까지 인증 자격을 이어가게 됐다.

코웨이는 일과 삶이 조화롭게 양립할 수 있는 기업문화를 확립하기 위해 다양한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근무시간 이후 및 휴가, 휴직 등 근태에 따라 PC 접속을 차단하는 ‘PC오프제’를 통해 자연스럽게 정시퇴근을 유도하고 업무 집중력을 높이고 있다. 또한 눈치 보지 않고 자유롭게 연차를 사용하는 휴가 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연휴 및 명절, 징검다리 휴일 등에 맞춰 앞뒤로 ‘연차권장데이’를 지정하고 있다.

그 외에도 임신기간 단축 근무, 자녀 입학 휴가, 난임 치료 휴직, 배우자 출산 휴가, 남녀 구분 없는 육아휴직 등 복지제도를 활성화해 출산과 육아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건강한 가정을 꾸릴 수 있는 근무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코웨이는 “일과 삶의 조화를 기반으로 회사와 업무에 대한 임직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가족친화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며 “코웨이의 끊임 없는 혁신을 주도할 우수 인재들이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유연하고 건강한 기업문화를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삼양식품은 19일 서울 aT센터에서 개최된 '제1회 케이푸드 플러스(K-Food+) 수출탑 시상식'에서 대상(4억불)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케이푸드 플러스 수출탑'은 수출을 독려하고 수출 확대에 노력한 기업을 격려하기 위한 것으로 농식품과 지능형농장(스마트팜), 농기계, 비료, 농약, 종자, 반려동물 먹이(펫푸드) 등 전후방산업에서 뛰어난 수출 성과를 달성한 기업에게 주는 상이다. 

탑의 종류는 수출실적에 따라 수여하는 수출탑과 수출실적 증가 등 성과에 따라 수여하는 테마탑으로 구성된다. 수출탑의 경우, 억불대와 천만불대 수출 실적달성 기업 중 전년 대비 10% 이상 상승한 기업에게 각각 '대상탑'과 '최우수탑'을 수여하고 백만불대 실적달성 기업은 수출증가율, 수출 확대노력 등의 평가를 거쳐 '우수탑'을 주어진다. 수출실적 인정기간은 2022년 10월부터 2023년 9월까지 1년간이다. 

전세계적으로 매운맛 열풍을 일으키며 국내 라면 수출 역대 최고치를 견인한 삼양식품의 올해 1~3분기 누적 수출은 5876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0% 늘었다. 

수출 초기 아시아 지역 위주로 구성됐던 진출국은 현재 미주, 중동, 유럽 등으로 확대됐다. 현지 영업 및 마케팅 강화하면서 전 지역에서 매출이 고르게 상승했다. 현지판매법인 설립 효과로 미국에서는 월마트 등 메인스트림 채널 입점과 중국 온라인 판매 채널이 확대됐다. 

수출 물량을 모두 국내에서 생산하는 삼양식품은 급증하는 해외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내년 1분기에 밀양 2공장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다. 

김동찬 삼양식품 대표이사는 "삼양식품 매출의 70%가 수출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올해는 국가별 수출액이 고르게 증가했다"며 "내년 1분기에 밀양 2공장 착공을 앞두고 있다. 향후 불닭브랜드를 비롯해 제품 품질을 위한 R&D 투자도 확대해 K-푸드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