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협력사 해외진출도 지원"... 오비맥주, '동반성장 다짐대회' 열어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협력사 해외진출도 지원"... 오비맥주, '동반성장 다짐대회' 열어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12.15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비맥주가 협력업체와의 상생발전을 위한 ‘2023 협력사 동반성장 다짐대회’를 개최했습니다. 동반성장 다짐대회에서 오비맥주는 협력사와의 상생협력을 위한 경영전략과 오비맥주의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경영 활동 및 성과를 공유했는데요. 또 10개 사를 우수협력사로 선정,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의 동반성장 실천의지를 다졌습니다.

한편 CJ제일제당이 CJ더마켓에서 신규 가입고객을 위한 ‘햇반 웰컴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번 기획전에선 CJ더마켓 구매 이력이 없는 회원을 대상으로 ‘햇반 백미 36개입’ 제품을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합니다.

이외에도 상하농원이 겨울시즌을 맞아  딸기 체험 프로그램과 사진영상공모전을 운영하는 등 오늘(15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오비맥주의 ‘2023 협력사 동반성장 다짐대회’에 참석한 협력업체들.[사진=오비맥주]
오비맥주의 ‘2023 협력사 동반성장 다짐대회’에 참석한 협력업체들.[사진=오비맥주]

○.. 오비맥주(대표 배하준)는 14일 오비맥주 이천공장에서 협력업체와의 상생발전을 위한 ‘2023 협력사 동반성장 다짐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4회째를 맞은 오비맥주 협력사 동반성장 다짐대회에는 원재료, 패키징, 물류, 광고•마케팅, 설비자재 등 여러 분야의 협력사 51개 사가 함께했다. 이날 행사에는 오비맥주 김석환 구매 부사장, 팡웨이춘 생산 부사장을 포함해 오비맥주와 협력사 임직원 100여 명이 참석했다.

동반성장 다짐대회에서 오비맥주는 협력사와의 상생협력을 위한 경영전략과 오비맥주의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경영 활동 및 성과를 공유했다. 또한, 이날 참석한 51개의 협력업체 중 비용절감, 기술혁신, 품질향상을 이끈 10개 사를 우수협력사로 선정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의 동반성장 실천의지를 다졌다. 참가한 협력사 임직원들은 이천공장 영상 자료를 통해 생산 공정에 대해 둘러본 후 제품장, 양조동 및 수제맥주공장을 견학했다. 

오비맥주는 주류업계 최초로 2010년 제조사와 중소 협력업체 간 상생협력을 모색하기 위한 동반성장 다짐대회를 시작했고 올해로 14년째 개최하고 있다. 국내 중소 협력업체들의 성공적인 해외 진출을 위해 글로벌 본사인 AB인베브와의 사업 연계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올해도 오비맥주와 함께해 온 협력사 관계자분들과 직접 만나 소통하고, 상생발전을 도모하는 자리를 가지게 되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오비맥주는 협력사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상생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CJ제일제당이 CJ더마켓에서 신규 가입고객을 위한 ‘햇반 웰컴 이벤트’를 연다고 15일 밝혔다.

‘반갑습니다 그래서 반값 쏩니다’를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선 CJ더마켓 구매 이력이 없는 회원을 대상으로 ‘햇반 백미 36개입’ 제품을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또한 ▲햇반 찰잡곡밥 ▲햇반 발아현미밥 ▲햇반 잡곡밥 ▲햇반 흑미밥 등 잡곡밥 36입 박스 제품을 대상으로 10%, 햇반 즉석밥 전 제품을 대상으로는 5% 할인 쿠폰을 제공해 다양한 햇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했다.

CJ더마켓은 기존 회원을 위한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중이다. 햇반 상품명에 ‘프리퀀시’라고 표시가 되어있는 제품을 구매 후 적립 개수 마다 적립금, 할인쿠폰 등을 증정하고 있다.

또한 환경을 위해 포장 박스에 ‘햇반 업사이클’을 표기하고 수거 신청을 할 때 마다 CJ ONE 포인트를 제공하고 있다. 박스에 제품 무료 수거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QR코드를 부착해 다 먹은 햇반 용기를 소비자가 쉽게 수거신청 할 수 있도록 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더 많은 고객들이 CJ더마켓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보다 다양한 기획전을 선보이기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상하농원이 올 겨울 딸기시즌을 맞아 24년 5월 12일까지 딸기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딸기체험은 상하농원 내의 농가 보급형 스마트팜에서 진행되며, 딸기의 생육 과정, 잘 익은 딸기를 고르는 법과 함께 딸기 따는 방법을 배운다. 본 체험에서는 빨갛게 익은 설향을 직접 수확해 달콤한 퐁듀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다. 

또한, 행사 기간 내 체험교실에서는 수확한 딸기로 만드는 딸기잼과 딸기피자, 딸기케이크, 딸기빵 만들기 등 가족단위 프로그램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 밖에도, 매년 겨울마다 개최되는 ‘사진영상 공모전’이 제5회를 맞이해 12월 16일부터 내년 2월 25일까지 진행된다. 해당 공모전에서는 상하농원의 겨울풍경과 동물이야기를 주제로 사진과 영상을 제작하는 이벤트이다. 특히 올해에는 1분 이내 숏폼(짧은 영상) 콘텐츠 추가되어 유튜브 쇼츠와 인스타그램 릴스로 참여 가능하다.

접수된 작품은 주제 적합성, 창의성, 예술성 등 총 45점 기준의 종합심사를 거치고, 대상•최우수상•우수상•장려상•쇼츠분야 및 인스타그램 분야 등을 선정한다. 총 시상금은 1000만원이며 최종 발표는 3월 말경 상하농원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되며 수상자에게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상하농원 관계자는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지는 고창 상하농원에서 아름다운 설경과 함께 다양한 가족형 체험을 통해 소중한 추억을 사진과 영상으로 담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 한국맥도날드가 지난 14일 연례 자선 바자회 행사인 ‘맥해피데이(McHappy Day)’를 진행하고 한국RMHC에 역대 최대 금액인 약 5억61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맥해피데이’ 행사는 맥도날드 가맹점주 및 협력업체의 지원으로 매년 진행되는 자선 바자회 행사로, 한국맥도날드는 ‘맥해피데이’ 행사 외에도 어린이 메뉴 ‘해피밀’ 및 연말 한정 메뉴 ‘행운버거’의 판매 수익금 일부, 매장 내 모금함 비치 등을 통해 한국RMHC 기부금을 조성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35주년 사사(社史) ‘한국맥도날드 35년 브랜드 스토리’의 판매 수익금 전액과 임직원들이 걸은 수만큼 기부금을 적립하는 사내 모금 행사 ‘맥 워킹 챌린지(McWalking Challenge)’의 적립금이 더해져 역대 최대 금액인 약 5억6100만원의 기부금이 조성됐다. 

한국RMHC는 조성된 기부금을 중증 환아와 가족들을 위한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의 건립과 운영에 사용할 계획이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한국RMHC의 최대 후원사이자 오랜 파트너로서 한국맥도날드가 올 한 해 펼쳐온 다양한 활동들이 역대 최고 기부금 달성으로 이어져 매우 뜻깊고 기쁘다”며 “앞으로도 우리 이웃과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채로운 활동들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연말을 맞아 12월 한 달간 매주 금요일 BBQ앱에서 시그니처이자 스테디셀러 '황금올리브 치킨' 시리즈 3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할인 대상 메뉴는 황금올리브 치킨과 황금올리브 치킨 순살, 황금올리브 콤보, 황금올리브 닭다리, 황금올리브 윙&봉까지 총 5종이다.

할인 쿠폰은 프로모션 기간동안 매주 금요일마다 한 아이디(ID)당 1회 BBQ앱 쿠폰함에 자동 발행된다. 당일 포장, 배달 주문 시 사용 가능하며 타 쿠폰과 중복 할인 적용은 불가하다.

BBQ 관계자는 "황금 같은 크리스마스, 신정 연휴의 시작인 금요일에 BBQ와 즐거운 시간 보내실 수 있도록 가장 인기있는 황금올리브 시리즈 구성으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BBQ는 지난 10월 고객 이용 편의성 개선을 위해 신규 클라우드 도입 및 UI/UX(사용자 환경∙경험)를 개선해 BBQ앱을 리뉴얼하고 소비자들의 편의 개선에 나선 바 있다. 또한 소비자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 bhc그룹이 운영하는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인천롯데점’을 오픈했다.

지난 14일 공식 오픈한 아웃백 인천롯데점은 2003년부터 인천 예술회관역 인근에서 운영한 아웃백 구월점이 새롭게 이전한 매장으로 인천시 미추홀구 롯데백화점 인천점 지하 1층에 위치한다.

아웃백 인천롯데점이 위치한 롯데백화점 인천점은 인구 300만 명에 육박하는 인천의 유일한 대형백화점으로 최근 미래형 식품관을 표방한 푸드에비뉴를 새롭게 선보이며 기존 백화점 식품관과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 푸드에비뉴는 인천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프리미엄 식품관으로 고급 식재료 매장은 물론 아웃백 등 국내외 유명 F&B 브랜드가 들어선 프리미엄 미식 빌리지로 조성된 만큼 상호 시너지효과가 기대된다.

또 지하철 1호선 인천터미널역과 인접해 있고 인근에 중앙공원과 인천문화예술회관 등이 자리를 잡고 있어 유동인구가 많고 접근성이 높은 것은 물론 주차공간과 문화시설 등이 확보돼 고객 편의성도 더한 것이 강점이다.

아웃백 인천롯데점은 53개 테이블, 총 226석 규모로 고급스러운 스톤과 우드, 브라운 베이지 톤으로 구성된 모던하고 세련된 인테리어로 품격을 높였으며 호주를 떠올리게 하는 시그니처 요소들을 곳곳에 배치하는 등 정통 스테이크 하우스라는 아웃백만의 상징성을 더욱 강화했다.

아웃백 관계자는 “대한민국 대표 레스토랑으로 최상의 서비스 제공과 고객 만족도 제고에 집중할 수 있도록 새롭게 단장한 아웃백과 인천 지역 최초이자 최대 규모 프리미엄 식품관으로 문을 연 푸드 애비뉴의 콘셉트가 잘 어우러지는 만큼 가시적 성과를 나타낼 것”이라며 “아웃백은 앞으로도 고객 접점 확대와 서비스 향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 덧붙였다. 

○.. 빙그레가 14일 열린 ‘2023 탄소중립 생활 실천 국민대회’에 참가했다고 15일 밝혔다.

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가 주관하는 ‘탄소중립 생활 실천 국민대회’는 시민단체, 지자체, 기업 등의 탄소중립 실천문화 및 우수사례를 홍보하는 행사다. 올해로 16번째를 맞은 행사로 한화진 환경부 장관, 이우균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 상임대표, 유관 단체 및 기업 대표자들이 참석했다.

빙그레는 이번 행사에서 탄소중립 실천 우수참여 기업으로 선정돼 감사패를 수여받았으며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빙그레는 지난해에도 이집트에서 개최한 제27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7)에서도 우수사례 발표 기업으로 참석한 바 있다.

빙그레는 필름 부자재 및 PET 용기를 경량화 하고 무라벨, 재활용 최우수 등급의 비중 1미만 라벨 적용 등 제품의 생산 및 유통과정에서 온실가스 감축, 재활용 등급 개선 등의 친환경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또한 제로 웨이스트 캠페인, 폭염취약계층 지원, 사내 1회용컵 Zero 챌린지 등 유관단체들과 업무협약을 맺고 탄소중립 실천문화 확산에도 기여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2023년 ‘1회용품, 포장재 감량 및 재활용촉진 우수사업자 공모’에서 환경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빙그레 관계자는 “빙그레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서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2050 탄소중립 추진전략’에 발맞추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탄소중립 실천문화가 더욱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청호나이스 사내 봉사단체인 ‘작은사랑 실천운동본부’가 연말을 맞아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작은사랑 실천운동본부’는 지난 11월 29일 노인요양보호시설인 글라라의 집과 여성장애인 복지시설 성프란치스꼬장애인복지관에 쌀과 과일을 전달한 것을 시작으로 오늘 15일 장애인 복지시설 3곳에도 쌀을 전달한다.

특히 이번에 전달된 농산물은 경주에서 생산된 고품질의 쌀과 과일이다. 청호나이스는 지난 11월 27일 여의도 국회의사당에서 진행된 경주시 농산물 소비촉진행사에 직접 참여 및 구매해 지역 농산물 소비 진작을 마련함으로써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주변 이웃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나눔을 통해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자 이번 활동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 활동으로 지역사회와 함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한국콜마가 자립준비청년과 아름다운 협업을 통해 개발 및 제조한 화장품 2000세트 전량을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자립준비청년이 안정적으로 사회에 첫 발을 내딛도록 지원하고 있는 한국콜마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이다.

한국콜마는 자립준비청년이 직접 디자인에 참여한 사회공헌 상품 ‘비또 핸드크림’을 사회적기업인 소이프스튜디오에 기부했다고 15일 밝혔다. 자립준비청년은 만 18세 이후 아동양육시설에서 떠나 스스로 자립해야 하는 청소년들이다.

이번에 기부한 ‘비또 핸드크림’은 향이 오래 지속되는 퍼퓸 핸드크림이다. 이 제품은 자립준비청년이 직접 디자인했다. 지난 6월부터 한국콜마의 후원으로 디자인아카데미를 이수한 비또(닉네임)라는 청년이 제품 기획과 패키지 디자인에 약 6개월간 참여했다. 한국콜마가 전세계 최초로 상용화한 종이튜브가 적용된 친환경 제품이다.

‘비또 핸드크림’은 기부 포털사이트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13일부터 40일간 판매된다. 해피빈 펀딩은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제품에 대해 사용자들이 후원하거나 구매하는 서비스다. 향후 수익금 전액은 사회적기업 운영과 디자인에 참여한 자립준비청년의 장학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최현규 한국콜마 대표는 “자립준비청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시작한 선의가 화장품 개발 지원으로 이어질 수 있어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사회공헌을 실천하며 ESG 경영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 하이트진로의 브랜드 ‘라거의 반전-켈리’와 ‘참이슬’의 캠페인이 대한민국디지털광고대상에서 2년 연속 3관왕을 달성했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2023 대한민국디지털광고대상’ 통합마케팅부문에서 ‘켈리샷 캠페인’이 대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또한, ‘켈리 인스타그램’은 SNS마케팅 부문 금상을, ‘참이슬 이슬라이브’는 디지털영상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통합마케팅 부문 대상 ‘켈리샷 캠페인’은 나만의 반전 매력이 돋보이는 ‘라거의 반전-켈리 인증샷’을 SNS에 업로드하면, 우수작을 스타필드 전광판에 광고로 송출하는 캠페인이다. 유튜브 조회수 920만회, 인스타그램 #켈리샷 게시물 4000개 이상 기록할 만큼 흥행에 성공했다. 올해 4월에 출시한 켈리에 대한 즐거운 소비자 경험을 제공하면서 효과적인 신제품 홍보에 일조했다는 평이다.

SNS마케팅 부문 금상 ‘켈리 인스타그램’은 켈리 맥주의 부드러우면서도 강렬한 반전 매력을 닮은 브랜드 모델 손석구 관련 콘텐츠를 잘 활용했다. 신제품 켈리 관련한 프로모션 영상을 업로드 해 홍보하거나, ‘켈리의 일상’을 주제로 MZ 공감대를 자극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로 소비자들의 호응을 이끌어 냈다.

올해 ‘참이슬 이슬라이브’는 저스디스&던말릭, 10cm&빅나티, 폴킴&멜로망스 등 뮤지션들의 이색 컬래버레이션과 해외 뮤지션 크리스토퍼의 출연 등으로 화제를 모았다. 연간 누적 조회 수 4500만회를 기록하면서 디지털영상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한 해 동안 하이트진로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을 사랑해주신 소비자 여러분들의 성원 덕분에 큰 상을 받게 되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디지털 마케팅을 통해 새로운 즐거움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쿠팡이 연말을 맞아 서울 송파구 잠실 오피스에서 쿠팡과 자회사 임직원 가족을 초청해 화합하는 장을 마련했다. 

쿠팡은 15일 ‘엄마 아빠 회사는 처음이지?’ 행사를 14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임직원과 자녀 150여 명이 참석한 이 행사는 쿠팡의 성장 주역인 엄마 아빠의 일터를 자녀가 직접 경험하고, 다양한 문화체험을 통해 유대감을 강화하고자 기획됐다. 이를 위해 최근 쿠팡을 비롯해 쿠팡풀필먼트서비스 등 자회사에서 4~7세 자녀를 둔 임직원들에게 참석 신청을 받았다. 모집 시작 첫날부터 사연이 담긴 신청서 수십 개가 쏟아졌다. 사내 커플로 만나 결혼에 골인한 부부, 장기근속 직원 등 “자녀에게 부모의 일터를 꼭 보여주고 싶다”는 다양한 사연의 52개 가정이 선발됐다. 

이날 임직원 자녀들은 부모가 자녀에게 보내는 ‘깜짝 영상 메시지’를 시청했다. 임직원들은 쿠팡에서 로켓배송 혁신을 이끌면서 느낀 자부심과 고마움을 자녀에게 표시했다. 강한승 쿠팡 대표는 환영사에서 “어린이 여러분의 엄마, 아빠 덕분에 쿠팡이 이렇게 멋진 회사가 될 수 있었고, 그 고마운 마음을 전하고 싶어 초대했어요”라며 “엄마 아빠에게 정말 감사해요. 오늘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라고 말했다. 

임직원 자녀들은 환영사에 이어 장난감 블록으로 쿠팡카 만들기 놀이를 했다. 자녀들은 행사장 곳곳에 걸린 로켓과 쿠팡카 이미지를 보고 “로켓배송이다” “쿠팡카를 볼 때마다 아빠가 생각났는데 신기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후 잠실 오피스 투어·쿠킹클래스·미술 클래스에 참여하고 마술쇼를 관람했다. 

임직원들은 “자녀에게 빠르게 성장하는 쿠팡의 일터와 문화를 보여줄 수 있어서 뿌듯했다”고 입을 모았다. 법무팀에서 일하는 윤여선씨는 “2013년부터 10년간 쿠팡에 근무하며 결혼도 하고 아이도 가졌다”며 “쿠팡을 좋아하는 아이에게 엄마가 일하는 곳이 어떤 곳인지 보여줄 수 있어 기뻤다”고 말했다. 창원 1캠프 리더 박기훈씨는 “쿠팡카만 보이면 아빠를 찾는 아이들에게 직접 쿠팡 잠실 오피스를 방문할 기회를 줄 수 있어 뿌듯하다”고 했다. 

이번 가족 초청 행사는 쿠팡풀필먼트서비스에서 근로자 근무 환경 개선을 담당하는 ‘쿠프렌즈 커뮤니케이션’ 팀이 주최했다. 지난 2020년 생긴 이 팀은 임산부 1대1 상담 등 다양한 제도 도입으로 양질의 일터를 만드는 데 힘써왔다. 

쿠팡 관계자는 “그동안 열심히 노력해 준 임직원들과 그들에게 힘이 되어준 가족들이 추억을 만들고 쿠팡의 일원으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가족 친화적 기업 문화를 만드는 데 힘쓰겠다”고 전했다. 

○.. 유니클로(UNIQLO)가 혹한기에 취약한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에 연탄 5000장을 기부하고 임직원과 함께 연탄 배달 봉사활동을 펼쳤다.

유니클로는 홀로 살며 난방비 및 물가 인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독거노인분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사회복지법인 밥상공동체 연탄은행을 통해 연탄 5000장을 지원한다고 15일 밝혔다.

이와 함께 유니클로는 지난 14일 임직원 30여 명과 함께 서울시 성북구에 거주하는 저소득 독거노인 9가구에 연탄 1800장을 배달하는 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유니클로 임직원 일동은 거동이 어려워 직접 연탄을 구매하기 어렵거나 연탄값 상승으로 미처 월동 준비를 마치지 못한 독거노인 가구를 위해 직접 언덕을 오르내리며 각 가정에 연탄을 배달했다. 또한, 자사 겨울철 기능성 제품인 히트텍(HEATTECH)을 연탄 배달 가정에 함께 전달함으로써 훈훈한 마음으로 봉사 활동을 마무리했다.

유니클로 관계자는 “최근 난방비 및 물가 상승으로 연탄 후원이 많이 줄어든 가운데, 본격적인 겨울 한파를 앞두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작게나마 온기를 전하는 마음으로 이번 봉사활동을 준비했다”며, “유니클로는 우리 사회의 일원으로서 주변에 소외된 이웃을 돕고 더 나아가 모두의 더 나은 일상을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아모레퍼시픽재단(이사장 서경배)이 화장품 공병으로 만든 크리스마스 트리 ‘희망의 빛 1332’를 전시한다.

아모레퍼시픽재단은 설립 50주년을 기념해 세종문화회관과 함께하는 공공예술 프로젝트로 이번 전시를 기획했다. 이달 15일 저녁 6시 점등식을 시작으로 내년 1월 2일까지 세종문화회관 중앙 계단 위 야외 공간인 세종뜨락에서 진행된다.

높이 8.3m의 대형 트리인 이번 작품은 수거된 화장품 공병 1천332개에 발광다이오드(LED)로 불을 밝혀 새로운 가치 창출의 희망을 연출했다. 관객들이 손을 맞잡는 동작을 인식해 빛을 점등하는 방식의 관객 참여형 미디어 아트 작품으로 설계되어 더욱 눈길을 끈다. 트리 제작에는 ‘크리에이티브 컴퓨팅 그룹(성백신 작가, 김주섭 교수)’이 참여했다. 두 작가는 이번 전시를 통해 “전시에 참여한 모든 관객들이 자신만의 빛을 찾아 새로운 희망을 밝히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아모레퍼시픽재단 이상호 사무총장은 “아모레퍼시픽재단은 이번 전시를 계기로 다양한 문화예술 분야를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시민들과 대중들에게 사랑받는 문화 재단으로 발돋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실속 있게 구매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먼저 뚜레쥬르는 농협카드 NH포인트 제휴를 기념해 결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제휴는 농협 계열사 외 F&B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12월 21일부터 뚜레쥬르 매장에서 제품 구매 시 NH포인트로 100% 결제가 가능하다.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 고객을 위한 혜택도 준비했다. 12월 21일부터 25일까지 카카오페이 머니/포인트 혹은 페이코 포인트/포인트 카드로 2만5000원 이상 결제 시 5000원을 즉시 할인 받을 수 있으며, 네이버페이 포인트/머니로 매장에서 2만5000원 이상 구매하면 5000원을 적립해 준다. 통신사 중복 할인 적용도 가능하며, 기간 내 1일 1회 매일 참여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최대 21%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프로모션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25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 뚜레쥬르 브랜드관에서 진행되며, 뚜레쥬르X위글위글 케이크 및 뚜레쥬르 모바일 교환권, 잔액권을 할인된 가격에 선물 또는 구매 가능하다.

통신사 혜택으로는 SK텔레콤 T 멤버십 고객 대상 ‘티 데이(T day)’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T멤버십 고객이라면 누구나 12월 20일 하루 최대 6000원까지 30% 할인 또는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CJ푸드빌 뚜레쥬르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위글위글’과 손잡고 크리스마스 시즌 한정 제품을 선보인다. 대표 제품 ‘위글베어 볼’, ‘레드 위글베어’ 그리고 ‘위글위글 트리’ 등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하는 케이크들을 만나볼 수 있다. 오는 19일까지 최대 6000원(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뚜레쥬르 앱 사전예약도 진행 중이다.

CJ푸드빌 관계자는 “크리스마스 케이크 등 베이커리 구매가 많은 연말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이번 크리스마스도 뚜레쥬르와 함께 사랑하는 사람들과 달콤한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배달의민족의 물류 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이 14일 서울시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공정거래위원회 ‘2023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 이하 CP) 등급평가증 수여식’에서 AA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 Compliance Program)은 공정거래 관련 법규준수를 위해 각 기업에서 자체적으로 제정·운영하는 내부준법시스템으로 공정거래위원회가 2001년 도입했다. 사회적으로 상생의 가치가 중요해지고 ESG 경영이 필수조건이 된 만큼, CP는 기업 운영의 필수요건으로 자리 잡았다. 공정거래위원회는 CP를 도입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운영실태·성과에 따라 매년 등급을 평가하고 있다.

우아한청년들은 배달업계에서 공정거래 자율준수문화를 선도하고, 준법기업으로서 입지를 공고히 하고자 배달업계 최초로 2017년에 CP를 도입했으며, 올해 처음으로 등급평가를 신청해 AA등급을 획득했다. 자율적이고 수평적인 사내문화를 기반으로 우아한청년들은 지속해서 임직원을 대상으로 CP교육을 진행하고, CP조직을 정비하며, 적극적인 예산·인력 지원, 자체 CP 점검, 내부신고제도 수립 등 활동으로 CP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했다.

특히 우아한청년들은 지난해 6월 자율준수 의지 강화 선포식 이후 ▲김병우 대표이사의 CP준수 의지 천명(7월) ▲구성원 윤리준법경영 실천 서약(8월) ▲CP 운영규정 제정(9월) ▲우아한 계약가이드라인 배포(9월) ▲CP 운영조직 및 주요 운영사항, CP도입 선언문, 운영사항 등 홈페이지 공시(11월) ▲자율준수의 날 행사(12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CP 시스템이 체계적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우아한청년들 김병우 대표이사는 "2017년에 배달대행업계 최초로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을 도입한 이후 CP를 공고히 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발전시킨 결과,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AA등급을 받아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준법경영이 우아한청년들 사내문화로 더욱 깊게 뿌리내릴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갤러리아백화점은 서울 명품관에서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26일까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동키 프로덕트(DONKEY PRODUCTS)’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동키 프로덕트는 독일 함부르크에서 론칭한 브랜드로 3대에 걸쳐 운영되고 있다. 전 세계 약 3000개 이상의 매장에서 다채로운 인테리어 소품을 판매하고 있다.

대표 상품은 ‘썸머글로브(Summerglobe)’로 유리병에 액체와 글리터(반짝이는 소재)로 구성된 상품이다. 로봇, 우주인, 장난감 병정 등 독특하고 재치 있는 디자인의 글리터볼을 판매한다. 가격은 5만~7만 원대로 명품관 프레드시갈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이색적인 크리스마스 선물을 준비하는 분들을 위해 동키 프로덕트 팝업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 맘스터치는 본사가 위치한 강동구 내 취약계층 어린이들에게 맘스터치 상품권을 선물하는 ‘따뜻한 나눔’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맘스터치는 지난 14일 강동구 소재의 성내종합사회복지관을 통해 관내 장애 및 소외계층 어린이 150명이 인근 맘스터치 가맹점에서 버거, 치킨 등 맘스터치 메뉴를 즐길 수 있는 상품권을 전달했다. 이번 기부는 연말을 맞아 강동구의 소외된 어린이들에게 엄마의 정성이 담긴 한 끼를 선물하고자 준비했다.

맘스터치는 지난 5월에도 ‘맛있는 나눔’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지속적인 나눔 및 공익 활동을 펼치며 지역 사회와의 상생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해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에 500만원 상당의 싸이버거 및 맘스터치 쿠폰을 지원했고, ‘2023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에 참여해 1500만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강동구로부터 ‘우수기부자’ 표창을 받았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지역 사회를 위한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기업 시민의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 있다”면서, “새해에도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는 상생 경영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호텔신라가 지속가능경영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적극적으로 실천한 성과를 인정받아 ‘2023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호텔신라는 지난 14일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한국생산성본부 주관으로 서울 영등포구 소재 전국경제인연합회 FKI타워에서 열린 ‘2023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은 지속가능경영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모범적인 경영 활동으로 산업경쟁력 제고에 기여하는 단체에게 수여된다. 2006년 ‘지속가능경영 대상’으로 시작해 2013년 ‘대한민국 사랑받는 기업 정부포상’이라는 이름을 거쳐 2020년 현재의 명칭으로 변경됐다.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의 주요 심사기준은 환경(Environmental)·사회(Social)·지배구조(Governance) 기반 지속가능경영의 성과 및 국정과제 이행성과 등으로, 호텔신라는 △친환경 슬로건 ‘The Green, The Shilla’ 론칭 및 친환경소비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 진행 △협력사, 지역사회 등 모두가 함께 발전하는 다양한 동반성장 활동 등에 대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호텔신라 관계자는 “앞으로도 꾸준하고 일관된 ESG경영을 바탕으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지속 가능한 100년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11번가가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3회 연속 획득했다고 밝혔다.

11번가는 지난 2019년에 CCM 인증을 획득한 이후 3회 연속 CCM인증을 받아 오는 2025년까지 6년간 인증 자격을 유지하게 됐다.

11번가는 ‘고객’을 최우선 가치로, ▲근본적 문제해결 ▲과거 방식 탈피 ▲끊임없는 도전을 3대 핵심가치로 설정해 모든 의사결정의 원칙으로 삼는 등 최고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해온 점을 높이 인정받았다. 기업 홈페이지 내 CCM 성장전략과 관련 활동을 소개하고, 전 임직원 대상 고객센터 체험 프로그램과 신입 사원 대상 CCM 필수 교육 과정 등을 운영하며 고객 지향적 기업 문화를 확산해가고 있는 점도 긍정적으로 평가됐다.

11번가는 고객에게 더 나은 쇼핑 환경을 제공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쇼핑 단계별 서비스 사전 점검 ▲리콜 상품 모니터링 ▲불법 상품 차단 시스템 운영 ▲발생 가능한 장애 상황 대비 모의훈련 등을 통해 고객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돕고 있다.

11번가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도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고객들의 빠른 배송 경험을 강화하는 익일배송 서비스 ‘슈팅배송’,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에 맞춰 선보인 신선식품/명품/리퍼 특화 전문관, 아마존 미국(US) 상품을 국내에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등이 대표적이다. 간편결제 서비스 ‘SK페이’ 결제처를 지속 확대하고 ‘카카오페이’를 론칭하는 등 결제 편의성도 꾸준히 강화하고 있다.

11번가 안정은 사장은 “고객을 최우선 가치로, 최고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애써온 결과 CCM 인증 3회 연속 획득이라는 쾌거를 달성하게 됐다”면서, “e커머스 업계 소비자 중심 경영 선도 기업으로서, 고객 만족을 위한 최고의 서비스를 이어가기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NS홈쇼핑이 지난 14일 열린 남북하나재단(이사장 조민호)의 ‘2023 기부감사의날’ 행사에서 감사장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남북하나재단이 주최한 ‘2023 기부감사의날’행사에는 NS홈쇼핑을 비롯한 기관 후원사와 개인 기부자가 참석했다. 감사장 수여식과 함께 지원금을 받아 예체능 특기자가 된 탈북민 자녀도 참석해 기부자와 후원사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는 뜻 깊은 시간도 이어졌다.

NS홈쇼핑은 탈북민 및 탈북 청소년의 자립지원을 위한 교육지원금을 매년 3600만원씩 남북하나재단에 기부한 내용으로 이번 감사장을 받았다. 2018년부터 기부해 온 후원금은 올해 누적 2억1600만원이 됐다.

NS홈쇼핑이 기부한 후원금은 대학교, 대학원 학비 지원 외에도 의사 등 전문직종의 탈북민이 국가고시를 치를 수 있도록 학비와 생활비로 지원됐다. 올해는 청소년 진로의 다양성을 반영하고 대상 분야를 예체능으로 확대하여 태권도 특기자와 아이돌 연습생 등의 청소년에게도 학업지원 및 생계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불의의 사고나 질병, 코로나 시기를 거치면서 불가피하게 일시적 취약계층이 된 탈북민들이 만성적 취약계층이 되지 않도록 생활안정지원에도 힘을 보탰다.

NS홈쇼핑 동반성장팀 유제성 팀장은 “탈북민 자녀의 70%이상이 제3국 출생으로 정부지원의 사각지대에 놓여 어려움을 많이 겪고 있다. 그런 탈북민 청소년들에게 NS홈쇼핑의 후원이 희망찬 꿈을 키우는데 꼭 필요한 물줄기가 되어 줄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NS홈쇼핑은 사회적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서 대한민국에서 탈북민 청소년들이 우리사회의 건강한 인재로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자립을 돕는 후원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단독 패션 브랜드, 프리미엄 간편식, 뮤지컬 티켓 등 시즌 인기 상품을 대거 편성하고, 할인쿠폰, 사은품까지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고물가로 소비심리가 침체된 가운데,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물, 홈파티를 준비하는 고객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롯데홈쇼핑이 올해 12월(12/1~14) 구매 현황을 분석한 결과 패션, 잡화, 뷰티, 간편식 주문액이 전년 동기 대비 10%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롯데홈쇼핑은 단독 패션 브랜드의 겨울 신상품, 홈파티용 프리미엄 간편식, 선물용 뷰티 아이템 등을 집중 편성하고, 17일까지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10% 할인쿠폰과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제공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롯데홈쇼핑 대표 패션 프로그램 ‘엘쇼(L.SHOW)’에서는 오는 16일 오후 10시 30분 올해 상반기 히트상품 1위 ‘조르쥬레쉬’의 ‘폭스퍼 구스 롱다운’, ‘케이블 니트’ 등 시즌 인기 상품을 판매한다. 17일 오후 10시 35분에는 단독 패션 브랜드 ‘LBL’의 ‘밍크 후드재킷’, ‘캐시미어 니트’, ‘팬츠’ 등 풀코디 아이템을 선보인다. 선물용으로 적합한 인기 뷰티 상품도 집중 판매한다. 16일 오후 1시 55분에는 동국제약의 베스트셀러 상품인 ‘마데카 크림’, 17일 오전 11시 15분에는 프랑스 직수입 ‘캐롤프랑크 이드라 콜라겐 크림’을 판매한다. 주름 개선과 미백에 효과가 있는 상품으로 30만원 대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지난달 방송에서 60분 동안 2800세트 이상이 판매됐다. 

또 대표 리빙 프로그램 ‘최유라쇼’에서는 오는 16일 오전 9시 20분에 홈파티용 음식으로 적합한 ‘설성목장’의 ‘한우 함박스테이크’를 판매한다.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한우를 주재료로 활용한 프리미엄 가정간편식으로 프라이팬으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같은 날 오후 5시 30분에는 워커힐호텔 셰프의 노하우로 탄생한 ‘워커힐 고메 한우 안심스테이크’를 판매한다. 15만 원대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65분 동안 3500세트가 판매된 인기 상품이다.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는 20, 30대 고객을 대상으로 한 이색 상품을 선보인다. 오는 21일 오전 11시 연말 문화생활 수요를 겨냥해 성인 여성만 관람이 가능한 이색 뮤지컬 ‘더 맨 얼라이브’ 티켓을 최대 36%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26일 오후 8시에는 개그맨 장우일이 출연해 집에서 간편하게 하이볼을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라비테이트 하이볼블렌드’ 제품을 판매한다. 인터넷쇼핑몰, 모바일에서는 19일까지 크리스마스 선물 특집전 ‘매일 메리 크리스마스’를 진행하고, ‘아트박스 파티용품’과 아이들 선물용 ‘빈폴 키즈 책가방’, 파티 음식인 ‘풀무원 노엣지피자’ 등을 판매하고, 구매 고객에게 최대 15%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윤지환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고물가로 크리스마스 준비를 부담스러워하는 고객들을 위해 패션, 뷰티, 식품 등 인기 상품을 대거 편성하고, 할인 쿠폰, 사은품까지 증정하는 행사를 준비했다”며, “크리스마스 시즌 고객 수요가 높은 상품을 집중 편성한 만큼 고품질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알뜰 쇼핑의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롯데칠성음료가 14일 서울시 중구 더 플라자 호텔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공정거래위원회가 주최한 ‘2023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 CP) 등급평가’에서 ‘AA’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CP’는 공정거래 관련 법규를 준수하기 위해 기업이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내부 준법시스템을 뜻하며 ‘CP 등급평가’는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을 도입한 지 1년 이상 경과한 기업의 운영실적을 평가해 매년 기업별 등급을 산정하는 제도다.

롯데칠성음료는 최고운영자가 CP운영 현황과 성과에 대해 주기적으로 보고를 받고 검토하고 있으며, 내부심사원 양성을 통한 인력 지원, CP 교육에 대한 평가의 절차, 정기 컴플라이언스 리스크 평가 등의 CP제도가 잘 갖춰져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롯데칠성음료는 준법경영을 실천하고자 2011년부터 CP를 도입했으며 이사회에서 선임된 ‘자율준수관리자’가 독립적으로 CP를 운영하고 있으며 운영성과와 향후 계획을 이사회에 반기마다 보고하고 있다.

또 롯데칠성음료는 사내 준법문화 정착을 위해 매년 CEO를 비롯한 전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준법서약서를 작성하고 계층별로 차별화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분기마다 주요 법규의 개정사항과 그 대응방안을 논의하는 ‘사전협의체’를 개최하고 있다. 특히 22년 개정된 경쟁사 간 ‘정보교환추정 담합행위’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상설 모니터링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임직원의 준법의식을 제고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박윤기 대표이사는 “업계의 모범이 되는 공정거래 자율준수와 컴플라이언스 문화를 확립하여 임직원들의 노력이 업계 표준이자 모범이 되어 롯데칠성음료가 사회적 지지를 받는 세계적인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풀무원이 제품의 특징을 살린 독창적이고 감각적인 패키지 디자인으로 국내 대표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한국패키지디자인협회가 주최한 ‘제 32회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 일반부문에서 ‘풀무원식물성지구식단’과 ‘풀무원아미오’가 은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한국패키지디자인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한국디자인진흥원이 후원하는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은 산업 전반에서 우수한 패키지 디자인을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대표 디자인 어워드다. 수상작은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포장 기술, 마케팅 콘셉트 등 총 3가지 기준에 따라 패키지 디자인 산업을 대표하는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이번 디자인 어워드에서 식품 부문 은상을 수상한 ‘풀무원식물성지구식단’은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로 텐더와 런천미트, 단백바 등 다양한 식물성 대체식품을 선보이고 있다. 식물성지구식단은 따뜻한 느낌의 옐로 컬러를 제품 전반에 사용하고 그린 계열의 잎 일러스트를 더해 성장하는 풀무원의 브랜드 이미지를 감각적으로 표현했다. 또한 지구식단 브랜드명 앞에는 ‘나와 지구를 위한’이라는 문구를 삽입해 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는 풀무원의 기업정신과 제품의 특징을 강조했다. 

펫푸드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한 ‘풀무원아미오’는 풀무원의 펫푸드 전문 브랜드로 반려동물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바른먹거리 원칙에 따라 반려동물과 반려인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풀무원아미오는 라벨형식을 사용해 브랜드 체계를 표현하고 반려동물 이미지를 전면에 배치하여 제품의 콘셉트에 충실한 디자인을 구현해 냈다. 여기에 제품 하단에는 원료를 픽토그램을 활용해 상징적으로 나타내어 제품에 대한 시각적 이해도를 높였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제품 표면을 무광 재질로 인쇄해 자연친화적 느낌과 고급스러움을 표현했다. 

풀무원의 건강기능식품 ‘관절청춘’은 심플한 블랙 컬러 사용과 특수지 재질 및 유려한 캘리그래피를 활용하여 고급감을 부각시킨 점이 높게 평가받아 건강기능식품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 이 밖에도 풀무원식품의 ‘브런치스프’, ‘로스팅짜장면’, ‘1400도 직화생선구이’와 풀무원녹즙의 ‘클렌즈랩’ 시리즈, ‘프레시스무디 크리스마스 에디션’ 총 5개 제품이 팩스타상을 수상했다. 모두 제품의 콘셉트와 특징을 살린 디자인 요소를 적절하게 활용해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효과적으로 인지시켰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풀무원식품 관계자는 “풀무원의 여러 제품이 국내 패키지 디자인 분야에 권위 있는 시상식에서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풀무원은 심미성은 물론 제품의 특장점을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패키지를 통해 소비자와 소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마트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겨울철 인기 H&B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뷰티플렉스’를 준비했다.

롯데마트는 연 2회 이상 뷰티플렉스를 통해 계절별 수요가 높은 H&B 상품을 할인 판매하고 있다. 지난 4월(4/13~4/26)에는 봄철 미세먼지 대비용 피부 관리 상품을, 지난 8월(8/17~8/30)에는 여름철 위생관리에 도움을 주는 데오도란트와 햇빛 차단용 선크림 등을 판매했다. 실제로 뷰티플렉스 행사기간 동안 H&B부문의 매출은 전년 대비 20% 이상 상승했다. 

이에 롯데마트는 14일부터 25일까지 12일간, 전 점에서 H&B 전 상품군에 대해 최대 6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뷰티플렉스’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겨울철 수요가 높은 보습 제품과 연말 선물용으로 많이 구매하는 건강기능식품 세트를 포함해 다양한 일상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먼저, ‘니베아’, ‘종근당건강’, ‘피지오겔’을 포함한 12개 인기 브랜드 행사 상품을 매장에서 행사카드(롯데/KB국민/신한)로 3만원 이상 구매 시 롯데상품권 5000원을 증정한다. 대표적으로 ‘니베아’에서는 고보습 제품인 ‘니베아 스무드 바디로션(400mL)’과 ‘니베아 오일 로션 로즈,체리(400mL)’를 각 8450원에 반값 판매하고, ‘종근당건강’에서는 인기 상품인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 2입(2g*50포)’와 ‘락토핏 생유산균 코어 2입(2g*50포)’을 엘포인트(L.POINT) 회원 대상으로 최대 15% 할인한 가격인 각 2만800원, 2만7800원에 판매한다. 더불어 ‘고려은단’에서도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비타민C 플러스(100mL*20입)’와 ‘비타민C 1000(1080mg*120정)’을 각 9900원, 1만900원에 특가 판매한다. 또한, 충분한 수분감으로 보습 효과가 좋은 ’피지오겔 DMT 페이셜 크림(150mL)’과 ‘피지오겔 DMT 페이셜 로션(200mL)’을 10% 할인한 각 2만6910원, 2만1510원에 판매한다.

또 롯데마트에서만 볼 수 있는 단독 상품과 멀티밤, 바디로션을 연중 최저가에 판매한다. 생활위생용품 브랜드 ‘잘풀리는집’의 ‘겨울 에디션 부드러운 미용티슈(180매*3입)’를 1만개 수량 한정으로 개당 3300원에 단독 판매하고, 가성비 대용량 선크림인 ‘’싸이닉 엔조이 올라운드 워터리 선크림(200g)’도 8500원에 롯데마트 단독으로 판매한다. 더불어 주름 제거에 효과적인 ‘가히 멀티밤 기획’을 2만5900원에, ‘바이오더마 아토덤 울트라크림(200mL)’을 1만6900원에 연중 최저가로 판매한다.

한경환 롯데마트∙슈퍼 퍼스널케어 팀장은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의 뷰티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세 팀이 힘을 합쳐 이번 뷰티플렉스 행사를 준비했다”며 “23년 한 해 동안 롯데마트 뷰티를 사랑해주신 고객분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과 같은 시간을 제공하고 싶다”고 말했다.

○.. 대상이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서울잇다푸드뱅크센터에서 임직원과 주부로 구성된 청정원봉사단과 함께 ‘청정원 나눌수록 맛있는 2023개의 행복’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2007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6회째를 맞은 ‘청정원 나눌수록 맛있는 행복’ 행사는 취약계층의 식생활 개선과 영양 증진을 지원하기 위한 대상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이다. 매년 대상의 다양한 식료품을 담은 나눔박스를 해당 연도의 숫자만큼 제작해 주변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대상 임직원과 주부로 구성된 청정원봉사단 등 총 70여 명이 나눔박스 제작에 동참했다. 나눔박스는 간편한 한 끼 식사가 가능한 청정원 호밍스의 국탕류 제품 11종을 비롯해 멸치볶음 및 장조림 등 밑반찬, 간식류까지 18종으로 구성했으며, 서울시잇다푸드뱅크·마켓을 통해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전달한다. 

특히 올해는 일반 시민들의 참여까지 더해져 기존 2023세트에 869세트를 추가로 제작해 3억원 상당의 나눔을 전할 예정이다.

김경숙 대상 ESG경영실장은 “올해로 16회를 맞은 이번 행사에는 일반 시민들까지 함께 마음을 보태준 덕분에 보다 많은 이웃들과 온정을 나눌 수 있게 됐다”며 “이번 나눔 행사가 우리 주변의 이웃들에게 따뜻한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취약 계층 및 소외된 이웃과 함께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ESG 경영의 일환으로 독서에 어려움을 겪는 아동을 위한 임직원 참여 목소리 기부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코웨이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된 목소리 기부 봉사활동은 동화책을 녹음해 독서 취약 가정에 기부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시각장애, 다문화 가정 등 직접 책을 읽기 어려운 환경에 처한 아이들의 언어 및 인지 능력 향상과 정서 함양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코웨이 임직원들은 실감나는 동화 낭독을 위해 전문 성우의 발성 교육과 목소리 연기 훈련을 이수하고 각 배역에 따라 녹음을 진행했다. 녹음된 목소리는 전문가의 편집을 거쳐 오디오북으로 제작한 뒤 서울시립노원시각장애인복지관에 전달할 예정이다.

코웨이 관계자는 “책 읽기가 익숙하지 않은 어린이에게 독서의 즐거움을 전하기 위해 임직원들의 목소리를 통해 나눔에 동참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 소외계층이 건강한 미래를 가꿔나갈 수 있도록 기여하며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