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롯데홈쇼핑 벨리곰 굿즈, 세계를 홀리다... '시그니처 시팅인형' 최고 인기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롯데홈쇼핑 벨리곰 굿즈, 세계를 홀리다... '시그니처 시팅인형' 최고 인기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12.12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홈쇼핑의 인기 캐릭터 벨리곰 굿즈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롯데홈쇼핑이 올해 벨리곰 굿즈 판매현황을 분석한 결과, 국내에선 인형과 한정판 굿즈가, 해외에선 키링의 선호도가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그중 가장 사랑받은 굿즈는 '시그니처 시팅인형'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한편 광고계 블루칩 이효리가 풀무원을 선택했습니다. 풀무원의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풀무원지구식단’은 캠페인 전속모델로 가수 이효리를 선정했는데요. 창사 이래 처음으로 유명 연예인을 광고모델로 선정한 풀무원은 ‘나를 위해 지구를 위해 이효리는 풀무원지구식단 합니다’ 캠페인 티저 영상과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이외에도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한 달여 만에 동남아 시장에 7개 점포를 오픈하는 등 오늘(12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롯데홈쇼핑이 내달 14일까지 태국 방콕 최대 쇼핑센터 '시암 디스커버리'에서 벨리곰 특별전시를 진행한다.[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이 내달 14일까지 태국 방콕 최대 쇼핑센터 '시암 디스커버리'에서 벨리곰 특별전시를 진행한다.[사진=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이 올해 인기 캐릭터 ‘벨리곰’의 굿즈 판매현황을 분석한 결과, 국내에서는 인형과 한정판 굿즈가, 해외에서는 키링에 대한 선호도가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160만 SNS 팬덤을 보유한 벨리곰은 오프라인 전시, 깜짝카메라와 함께 매회 새로운 콘셉트의 다양한 굿즈를 선보이는 팝업스토어로 국내외 팬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1월 토끼해를 기념한 토끼 콘셉트의 팝업스토어를 시작으로 4월 생일파티, 8월 수영장 안전요원, 10월 택배 기사 등 새로운 모습을 선보이며, 한정판 굿즈가 조기매진 되는 등 큰 인기를 얻었다. 올해는 해외 진출을 통한 글로벌 캐릭터 도약을 목표로 태국과 일본에서 크리스마스 콘셉트의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현지인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국내에서는 1만 개 이상 판매된 ‘시그니처 시팅인형’을 비롯한 ‘스트레스볼’ 등 벨리곰 특유의 촉감을 느낄 수 있는 인형류의 판매량이 높게 나타났다. 또한, 안전요원, 택배기사 등 공공전시 콘셉트에 맞춰 한정판으로 선보인 굿즈들이 조기매진되는 등 색다른 콘셉트의 한정판 굿즈에 수요가 몰렸다.

 태국과 일본에서는 가방, 휴대폰 등을 꾸밀 수 있는 액세서리인 키링이 인기가 높았으며, 벨리곰 자수로 포인트를 준 ‘캔버스백’과 ‘모찌쿠션’ 등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3월 이후 현재까지 벨리곰 굿즈 100여 종을 출시했으며, 누적 매출액은 50억 원을 돌파했다. 향후 국가별 구매성향을 반영해 차별화된 신규 굿즈를 지속해서 선보여나갈 예정이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태국과 일본에서 연말 크리스마스 콘셉트로 특별전시와 팝업스토어를 진행하고 있다. 태국에서는 내달 14일까지 방콕 최대 규모 쇼핑몰 ‘시암 디스커버리’에서 진행되며, 일본에서는 오는 17일까지 일본 도쿄 시부야의 랜드마크 쇼핑몰 ‘시부야109’에서 벨리곰 산타인형 등 신상품을 포함한 굿즈 40여 종을 선보인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뉴커머스미디어부문장은 “올해 벨리곰 굿즈 판매현황을 분석한 결과, 국내에서는 인형이, 해외에서는 키링류의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며 “앞으로 국가별 구매성향에 맞춘 다양한 콘셉트의 벨리곰 굿즈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글로벌 캐릭터로서 입지를 확고히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가수 이효리가 풀무원과 손잡고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인 ‘풀무원지구식단’ 캠페인 모델로 나선다.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12일 식물성 대체육을 포함한 지속가능식품 전문브랜드인 ‘풀무원지구식단’ 캠페인 전속모델로 가수 이효리를 선정하고 ‘나를 위해 지구를 위해 이효리는 풀무원지구식단 합니다’ 캠페인 티저 영상과 이미지를 공개했다.
 
‘풀무원지구식단’은 캠페인 메인 슬로건으로 ‘이효리는 풀무원지구식단 합니다’를 내걸고 다양한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먼저 이날부터 연말까지 유동 인구가 많은 서울 강남역, 삼성역, 서울숲 등과 지하철, 시내버스에 옥외광고로 ‘풀무원지구식단’의 노출을 극대화하고, 온라인에는 브랜드 필름 영상을 공개하며 바이럴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내년 1월부터는 본격적으로 ‘풀무원지구식단’ 브랜딩을 위한 CF 영상 및 개별 제품 광고를 순차 공개할 계획이다. 

창사 이래 유명 연예인을 CF 모델로 기용하지 않는 것으로 유명한 풀무원이 특정 광고모델을 선정한 것은 1984년 창립 이래 39년 만에 처음 있는 파격적인 일이다.

풀무원은 평소 바른먹거리 기업 이미지를 중요시하여 특정 CF 모델을 발탁하지 않았으나, 지난해 8월 ‘나를 위해 지구를 위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론칭한 ‘풀무원지구식단’이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이효리와 가치관과 이미지 면에서 부합해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여 협업하기로 했다.

이효리는 영상 메시지를 통해 “제가 풀무원의 첫 광고모델이 됐다고 들었다”며 “평소에도 풀무원을 정말 좋아하는데 첫 모델이라니 너무 기분이 좋다”고 전했다. 

이효리가 전격적으로 CF 모델로 나선 ‘풀무원지구식단’은 식물성 식품을 중심으로 나의 건강과 지구환경까지 생각하는 지속가능한 식문화를 제안하는 지속가능식품 전문브랜드다. ‘식물성 지구식단’은 최소첨가물 원칙 아래 식물성 원료로 맛과 식감을 살린 식물성 대체식품과 식물성 영양식품, 식물성 간편식 등 3개 카테고리 아래 두부텐더, 두부면, 두유면, 식물성 숯불직화불고기, 식물성 런천미트 등 30여 종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풀무원은 내년 창사 40주년을 맞아 ‘미래지향적인 글로벌 No.1 지속가능식품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사업 역량을 ‘풀무원지구식단’에 집중해 지속 성장시키고 식품 사업을 대표하는 미래 핵심 브랜드로 육성하겠다는 전략이다.

풀무원은 이러한 전략에 맞추어 ‘풀무원지구식단’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평소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실천해 온 이효리가 동참함으로써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풀무원식품 박종희 지구식단 BM(Brand Manager)은 “풀무원은 한국 최초의 유기농 식품기업으로 창립 이래 이웃사랑과 생명존중의 정신을 바탕으로 사람과 지구의 지속가능성을 추구해온 기업”이라며 “이번에 기업 풀무원과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의 가치를 공유하는 모델 이효리와의 풀무원지구식단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획기적으로 극대화하고 풀무원지구식단의 지속가능성을 널리 알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SPC그룹(회장 허영인)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동남아에 7개 점포를 잇따라 오픈하며 글로벌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지난달 8일부터 이달 12일까지 약 한 달 동안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에 2개점, 싱가포르에 3개점, 인도네시아 수라바야와 메단에 2개점을 여는 등 동남아 7개의 매장을 잇따라 오픈했다.

이는 파리바게뜨가 2012년 동남아 시장에 진출한 이래 한 달간 가장 많은 오픈이 이뤄진 것으로 동남아 시장에 비즈니스 모델이 안정적으로 자리 잡았음을 의미한다. 또한, 파리바게뜨가 글로벌 시장에서 펼치고 있는 프리미엄 브랜드 전략이 최근 동남아시아 국가들의 빠른 경제 성장과 소비 트렌드와 잘 맞아떨어졌다는 분석이다. 이 밖에도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에서 현지 기업과 조인트벤처를 설립한 진출 전략도 동남아시아에서 확장을 가속화할 수 있던 요인으로 꼽힌다.

파리바게뜨는 지난 8월 현지 기업인 버자야 푸드 그룹(Berjaya Food), 미들 트레이드(Middle Trade)와 함께 필리핀 진출을 위한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했고, 말레이시아에 세계 인구의 24%를 차지하는 19억 할랄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조호르바루 공장’을 준공하고 있는 등 동남아 시장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편, 이번에 문을 연 7개 매장은 말레이시아 TRX몰, 싱가포르 힐리온 몰(Hillion Mall), 인도네시아 파쿠원 몰(Pakuwon Mall) 등 모두 쇼핑몰에 자리잡았으며, 몰링(Malling) 문화를 반영해 주문 후 제조하는 ‘오더 메이드(Order Made)’ 메뉴와 식사 대용으로 따뜻하게 데워서 제공하는 ‘핫밀(Hot Meal)’ 제품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몰링 문화는 쇼핑몰 안에서 쇼핑과 식사, 여가 등을 즐기는 동남아시아 시장의 트렌드로, 파리바게뜨는 이에 맞춰 핵심 상권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을 중심으로 매장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동남아 시장에서 파리바게뜨가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로 자리잡으며, 확장이 가속화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가별 문화와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진출 전략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11번가의 온라인 테크 컨퍼런스 ‘11번가 테크 토크 2023(Tech Talk 2023)’가 12일 오전 11시, 행사 홈페이지와 11번가 테크토크 유튜브 채널에서 동시 진행된다.

이번 행사의 주제는 ‘상품/가격/검색을 위한 AI 기술(AI Technology for Product, Price, Search)’이다. e커머스의 가장 기본적이면서 가장 중요한 핵심 요소인 ▲상품 ▲가격 ▲검색에 대한 11번가의 기술 지향점, 목표 달성을 위한 조직운영 및 주요 성과 등을 11번가 현업 개발자들의 다양한 기술과 생생한 경험을 통해 공유한다.

11번가 김지승 CTO(최고기술책임)은 기조연설을 통해 “상품/가격/검색 은 e커머스의 아주 기본적인 요소이지만, 당연한 만큼 잘하기 아주 어려운 것들”이라며,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에 수동 운영과 잘 짜여진 정책만으로 해결할 수 없는 한계를 넘어서기 위해 11번가는 AI(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문제를 해결하고 기술이 커머스 비즈니스에 실질적 기여를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했다”고 설명했다.

11번가는 올해 초부터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존에 없던 새로운 유형의 조직을 만들어 운영해 왔다. 아마존의 일하는 방식으로 알려진 ‘싱글스레드(Single Thread, 이하 ST) 리더십’으로 한 사람(리더)에게 겸임 없이 하나의 목표와 달성을 전담하게 하는 조직 구조다. 11번가는 앞서 언급한 3가지 핵심요소들의 전략과제를 구체화하는 작업을 거쳐 올해 초 3개의 ST조직을 신설해 해당 과제를 수행해 왔다.

11번가 ST조직의 과제를 간단하게 설명하면 ▲탐색이 용이하도록 잘 구조화된 상품(Product)정보 ▲동일상품에 대해 쉽게 찾아주는 최저가(Price) ▲고객의 니즈에 맞으면서 정말 인기있는 상품을 찾기(Search)로, 컨퍼런스 둘째날인 13일 오전 11시에 각 ST 조직 담당자들이 조직의 과제와 성과 등에 대해 직접 이야기하는 라이브 토크 영상이 공개될 예정이다.

11번가 안정은 사장은 환영사를 통해 “2023년은 기술의 변화, 발전, 그리고 서비스의 혁신이 어느 해보다 컸던 한 해”라며, “11번가가 이뤄낸 검색과 추천의 개선, 카탈로그 자동화와 다이나믹 프라이싱을 적용한 경쟁력 있는 가격 만들기 등 다양한 결과물들이 의미있게 공유되고 발전할 수 있는 행사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롯데마트 토이저러스는 크리스마스 완구 행사를 진행,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과 더불어 즐거운 쇼핑 경험을 선사한다.

토이저러스는 롯데마트가 운영하는 완구 전문 매장으로 유아부터 키덜트족까지 모든 연령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상품을 갖추고 있다. 더불어 산리오 마켓, 디즈니 마켓, 캐치티니핑숍 등 차별화 된 캐릭터 전문 콘텐츠까지 다양하게 선보이며, 오프라인 완구 매장을 선도하고 있다.

먼저, 롯데마트 토이저러스는 고물가 속에서도 합리적인 가격에 크리스마스 선물을 준비할 수 있도록 오는 14일부터 25일까지 12일간 완구 상품 할인과 함께 상품권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인기 캐릭터 완구부터 블록 완구, 토이저러스 단독 상품, 야외 승용 완구에 이르기까지 2700여 개의 완구 품목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며, 행사 카드(롯데/비씨/KB국민/신한카드)로 6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 1만원 롯데상품권을 제공한다.

대표 상품으로 크리스마스 선물로 인기가 많은 ‘레고’ 169개 품목 최대 40% 할인과 더불어 레고 전품목 12만원 이상 구매 시 ‘2024 플래너와 파우치 세트’를 선착순 증정한다. 인기 남아 완구 ‘헬로카봇’과 ‘미니특공대’는 최대 50% 할인 판매하고, ‘메카드볼’ 상품은 엘포인트(L.POINT) 적립 시 최대 4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김경근 롯데마트 TRU(토이저러스)팀장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인기 완구 할인 판매를 비롯해 토이저러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상품, 팝업스토어 등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다"며, “가족들과 매장에 방문하시어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고, 다양한 혜택을 통해 멋진 산타가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신세계면세점이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에 K주얼리 편집숍 ‘주얼리 아틀리에’를 오픈했다. 면세점에서 주얼리 매장을 편집숍 형태로 오픈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주얼리 아틀리에’는 그동안 인천공항에 없었던 새로운 K주얼리 브랜드들로 꾸려졌다. 콜드프레임, 에떼르노, 까롯, 파르테즈 등 4개 브랜드가 입점했으며, 모두 인천공항에 처음 선보이는 브랜드다.

신세계면세점은 제1여객터미널이 상대적으로 젊은 이용객이 많고 이들이 감각적인 주얼리를 선호한다는 점을 고려해 한남동, 신사동 등에서 시작해 인기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는 K주얼리 브랜드로 구성했다.

‘콜드프레임’은 자연물과 인체에서 영감을 얻은 디자인으로 인기를 끌고 있고, ‘에떼르노’는 천연보석과 귀금속에 현대적인 감성을 담아 사랑받고 있다.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다이아몬드 시뮬런트 전문 브랜드 ‘까롯’은 합리적인 가격대와 높은 퀄리티가 특징이다. 또, 핸드 크래프트 브랜드 ‘파르테즈’는 절제된 디자인에서 오는 감성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 K팝으로 시작한 K컬처 붐은 뷰티, 패션을 넘어 주얼리까지 영역이 점차 넓어지고 있다.

신세계면세점의 K주얼리 카테고리는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매출이 전년 대비 약 280% 신장했다. ▲스톤헨지 333% ▲디디에두보 302% ▲쥬비아 197% ▲골든듀 174% ▲제이에스티나 57% 등 인기 K주얼리 브랜드들이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신세계면세점은 이번 주얼리 아틀리에 오픈을 기념해 오는 연말까지 20% 할인 행사를 선보인다. 또한, 브랜드별로 구매 금액에 따라 팔찌, 그립톡 등 사은품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는 국적, 연령, 브랜드 경험 여부와 관계없이 개인의 취향에 따른 소비 행태를 보이고 있다”며 “이는 디자이너 브랜드에는 좋은 기회로, 앞으로도 감각적인 브랜드를 적극 발굴해 주얼리 아틀리에에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 업계 최초로 시간제보험(시간제 유상운송보험)을 도입한 우아한청년들이 시간당 보험료를 다음달 1일부터 업계 최저가인 ‘933원’으로 다시 낮추면서 라이더 보호와 고정비 절감에 앞장서고 있다.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DB손해보험과 제공하는 시간제보험의 시간당 보험료를 배달업계 최저가 수준인 933원으로 인하(2024년 1월부터 적용)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우아한청년들이 시간제보험 도입 4주년을 맞이한 성과로, 우아한청년들은 지난해 보험료를 ‘999원’으로 낮추며 세자리수 시대를 열기도 했다.

우아한청년들이 2019년 12월 1일 배달업계 최초로 도입한 ‘시간제보험’은 배민커넥트 배달을 수행하는 라이더들이 운행한 시간만큼만 보험료를 지불하는 보험 서비스다. 모든 라이더 대상 보험 100% 적용은 우아한청년들이 배달업계에서 최초로 도입했다. 그동안 높은 보험료가 부담돼 가입률이 저조했던 이륜차 라이더들의 상황을 고려해 출시된 시간제보험은 경제적 부담을 덜어 보험 가입장벽을 낮추는 효과가 있다. 이는 라이더의 사회적 안전망을 확대하는 효과가 있다고 평가받는다.

우아한청년들이 꾸준히 인하해 내달부터 933원으로 적용되는 보험료는 시간제보험 최초 도입시기 대비 47.3% 낮춘 것(1770원→933원)이다. 이는 상생파트너로서 라이더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우아한청년들의 의지와 낮은 사고 발생 및 손해율이 반영됐다는 설명이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더 많은 라이더가 보험의 혜택을 받고 합리적인 가격에서 보험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시간제보험 서비스 도입부터 서비스 고도화까지 꾸준히 노력한 결과 최저가를 유지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최근 안전한 배달환경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커지며 업계에서 시간제보험 도입이 확산되는 분위기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업계 최초로 도입한 기업인 만큼 배달종사자 대표 보호모델로서 라이더의 사회적인 안전망이 더 확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연말을 맞아 오는 22일까지 BBQ앱에서 풍성한 경품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이달 22일까지 BBQ앱과 웹사이트에서 2만원 이상 주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해당 기간동안 2만원 이상 주문 시 자동 응모되며 E-쿠폰 사용 시에도 적용된다.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LG스탠바이미(화이트, 1명) ▲에어팟맥스(스페이스그레이, 3명) ▲애플워치9 GPS 41MM(미드나이트, 5명) 등 총 650만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한다.

프로모션 응모를 위해서는 '마케팅 수신동의'를 해야 하며, 당첨자는 이달 28일 BBQ 공식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당첨자에게는 문자를 통해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BBQ 관계자는 "올 한 해 BBQ를 사랑해주신 고객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담아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연말에도 소중한 사람들과 BBQ치킨으로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CJ프레시웨이가 서울대학교 푸드테크센터, 한국푸드테크협의회와 손잡고 외식 및 급식업의 미래형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 나선다. 기술 솔루션을 활용해 인적자원 의존도가 높은 산업 현장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사업 효율성 제고 방안을 제시한다는 목표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11일 서울대 푸드테크센터, 한국푸드테크협의회와 서울 관악구 서울대학교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개발과 네트워크 및 정보 교류를 추진한다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의 목표는 외식사업에 푸드테크 솔루션을 적용해 인력난 해소, 매장 운영 효율화, 고객 서비스 경험 제고 등 다양한 과제에 대응하는 혁신적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개별 사업체의 성공률 높이고, 나아가 외식산업의 전반적인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취지다.

이들은 미래형 외식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목표로 푸드테크 기반 솔루션 콘텐츠 개발, 기술 협력 업체 발굴, 가설 모델 검증 등 프로젝트의 전 과정을 공동 수행한다. CJ프레시웨이는 고객의 외식 사업장을 테스트베드로 연결해 연구 신뢰도를 높이고, 서울대 푸드테크센터와 한국푸드테크협의회는 기술 및 빅데이터 기반 솔루션 콘텐츠를 발굴해 현장에 접목해 연구 모델의 실현 가능성을 높일 계획이다.

미래형 급식 서비스 고도화를 목표로 하는 협업도 이뤄질 예정이다. 산업 현장에서 축적한 인사이트와 의학, 영양학 등 학술적 지식 자산을 상호 공유하고 영유아부터 노년층까지 전 세대를 아우르는 생애주기별 푸드 서비스 수준을 높인다는 목표다.

이기원 서울대학교 푸드테크센터 센터장 겸 한국푸드테크협의회 공동회장은 “푸드테크는 먹는 것과 연관된 문제를 첨단 융합기술을 통해 해결함으로써 사회적 기여와 경제적 가치를 만들어내는 산업으로 향후 대한민국 No.1 산업으로 성장할 것이다”라며 “푸드테크 기술과 융합한 푸드 솔루션을 통해 개인 맞춤 식문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성필 CJ프레시웨이 대표이사는 “산학협력을 통해 서비스 고도화 과정에 기술 솔루션과 지식자산을 활용할 수 있게 돼 기대가 크다”며 “앞으로도 다분야 이해관계자와의 협업 사례를 축적해 기술과 학술, 산업 현장의 인사이트가 집약된 비즈니스 모델을 도출하고 고객 맞춤형 사업 솔루션을 제공하는 솔루션 사업자로서의 역량 강화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 이랜드파크의 해외 호텔&리조트 법인 MRI리조트가 운영하는 코럴 오션 리조트 사이판은 ‘한여름 밤의 화이트 크리스마스’ 콘셉트의 풀파티 ‘비치클럽 버블 블라스트’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2022년 리뉴얼 오픈 이후 시작된 비치클럽의 풀파티는 국내 추운 겨울 날씨를 피해 따뜻한 사이판에서 이색적인 여름밤을 보내고자 하는 국내 MZ세대 및 사이판 현지인이 손꼽는 대표 파티 이벤트다. 

사이판 최초로 매주 수, 금, 토요일에 선보이는 풀파티 ‘비치클럽 버블 블라스트’는 화려한 비주얼의 수영장과 DJ파티를 즐기고, 리조트에서 제공하는 음료와 음식을 맛볼 수 있다. 특히, 올해는 ‘한여름 밤의 화이트 크리스마스’ 콘셉트로 기획돼 아름다운 바다를 풍경으로 밤하늘에 눈처럼 흩날리는 버블을 즐길 수 있어 이색적인 분위기와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수영장의 시그니처 포토존 ‘대형 링’의 워터 스모그가 파티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키며, 화려한 조명 속에서 몽환적인 분위기의 인생 사진까지 남길 수 있다. 

비치클럽 버블 블라스트는 만 21세이상부터 입장권(웰컴 드링크 포함) 또는 바비큐 플래터(무제한 샴페인 제공) 중 취향에 따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입장 시 수중 골프, 비치 볼, 비어퐁 경품 게임 등에 참여할 수 있으며, 물총 및 튜브 등이 무료로 제공돼 신나는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저녁 9시부터는 신나는 K-레트로 음악과 함께 버블이 하늘로 날리는 ‘버블 블라스트’가 진행돼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코럴 오션 리조트 사이판은 풀 파티 ‘비치클럽 버블 블라스트’를 기념해 12월 31일까지 저녁 7시 20분 전 입장 고객에 한해 시그니처 칵테일 1잔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12월 24일과 25일에는 레스토랑 올레에서 ‘크리스마스 스페셜 뷔페’가 마련돼 풍성한 크리스마스 여행을 계획할 수 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나’와 ‘주변’인들을 위한 선물로 각광받는 ‘향수’ 아이템을 제안한다고 12일 밝혔다.

고물가 시대가 이어지며 MZ세대 사이에서 확산된 ‘스몰 럭셔리’의 영향으로 니치 향수가 주목받는다. 니치 향수는 최고의 조향사들이 소수의 취향을 만족시키기 위해 만든 프리미엄 향수다. 개인의 ‘취향’에 기반한 소비를 아끼지 않는 MZ세대에게 비교적 가격대는 높지만 작은 사치를 통해 위안을 얻을 수 있는 스몰 럭셔리 아이템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또 뷰티 업계에서는 인체에 유해한 성분을 줄인 ‘클린 뷰티’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클린 뷰티’는 사람과 환경을 생각하며 자연 친화적이고 피부에 순한 원료를 사용하는 뷰티 제품을 말한다.

패션 업계의 가장 큰 화두인 ‘젠더리스’, ‘젠더플루이드’ 트렌드는 향수에도 적용된다. 성별의 뚜렷한 구분이 없는 중성적인 향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졌으며 개인의 취향에 맞게 각기 다른 2~3가지의 향을 섞어 뿌리는 ‘향수 레이어링’을 통해 새로운 향을 연출하기도 한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클린 뷰티 전문 편집숍 레이블씨(Label C)는 이러한 트렌드에 기반해 식물의 오랜 역사를 담은 미국 프래그런스 브랜드 메종루이마리(Maison louis Marie)의 향수를 제안했다.

메종루이마리의 시그니처 제품으로 나무와 땅을 닮은 향료들이 레이어드된 우디/어시 계열의 ‘넘버.04 부아 드 발린코트’, 올해 새롭게 출시된 레몬 향과 무화과 등 상쾌한 봄의 향이 어우러진 프레쉬 앤 플로럴 계열의 ‘넘버.13 누벨바그’를 추천했다. 제품마다 피부에 바르는 롤온 타입의 퍼퓸 오일과 뿌리는 타입의 오드 퍼퓸으로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유주원 레이블씨 그룹장은 “향수는 취향 소비를 아끼지 않는 MZ세대, 패피들이 개성을 표현하는 수단이자 남들과는 다른 본인만의 가치와 취향을 드러낼 수 있는 뷰티 아이템”이라며, “올겨울은 자신과 잘 어울리는 향을 찾아 차별화된 아이덴티티를 완성하는 특별한 경험을 해보길 추천한다”라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직접 지분 투자한 스타트업 ‘에이라이프’와 ‘나누’가 팁스(TIPS : 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팁스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하이트진로는 2022년 일반 기업 최초로 팁스 운영사로 선정돼 활동 중이다.

에이라이프와 나누는 지난해 12월 하이트진로와 한국농업기술진흥원,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이 공동주관한 ‘자연기반’ 투자연계형 프로그램에서 최종 투자 기업으로 선정됐다.

에이라이프는 대체육의 원료가 되는 ‘식물성 조직 단백질(TVP, Textured Vegetable Protein)’ 최적화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속 가능한 식물성 미래 대체 식품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나누는 일회용 플라스틱을 대체할 친환경 펄프 몰드 및 용기 개발 기술을 보유한 업체로, 탄소중립을 위한 친환경 및 순환 경제 활성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번 팁스 선정을 통해 에이라이프는 식물성 조직 단백질의 식감 개선 및 대량생산 기술 개발, 나누는 내수성 및 내유성이 강화된 친환경 용기 개발에 집중할 에정이다.

하이트진로는 에이라이프의 기술개발(R&D) 역량과 나누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높게 평가해 팁스에 추천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하이트진로가 추천한 5개 스타트업 모두 올해 팁스에 선정됐다.

하이트진로 신사업개발팀 허재균 상무는 “에이라이프와 나누의 팁스 선정을 축하한다”며, “앞으로도 국내 유망 스타트업이 성장해 시장을 견인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황영기 회장)과 함께 12일 스타벅스 지원센터에서 ‘2023 산타바리스타 희망기금 전달식’을 갖고, 총 9억3000여만 원의 산타바리스타 희망기금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 

이날 기금 전달식은 스타벅스 코리아 손정현 대표이사,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황영기 회장,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홍보사절단인 미스코리아 진 이승현, 서울주니어합창단 및 스타벅스 코리아 파트너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스타벅스는 2006년부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매년 연말 고객과 함께 매장의 수익금 중 일부를 기금으로 조성하는 산타바리스타 희망기금 캠페인을 진행해오고 있다. 해당 기금은 전국의 소외계층 아동과 청년 후원활동 등에 사용되며, 스타벅스가 지난 18년간 전달한 희망기금은 누적 약 72억원에 달한다

‘2023 산타바리스타 희망기금’은 올 한 해 동안 희망배달 캠페인을 통해 모금된 스타벅스 임직원 기부금과 이익공유형 매장인 커뮤니티 스토어 1,2호점에서 적립한 청년인재 양성 기금, 문화예술인재 후원금 등이 더해져 조성됐다. 

스타벅스는 기금 전달식과 더불어 12일 스타벅스 별다방점 옥외공간에 부스를 마련하고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산타바리스타 기금 모금 활동을 펼쳤다. 5000원 이상 기부해 아이들의 산타가 되어주는 고객에게는 감사의 마음을 담아 텀블러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황영기 회장은 “산타바리스타 희망기금은 도움이 절실한 아이들을 안정적으로 지원하고, 아이들을 위한 사회적 동참을 이끌어 내는데 활용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초록우산은 스타벅스와 함께 언제나 어린이 곁에서 아이들을 건강하고 꿈꾸게 하겠다”고 말했다. 

스타벅스 손정현 대표이사는 “커뮤니티 스토어 1호점에서 초록우산과 진행해 온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졸업한 청년들이 대학원 진학, 회계사, 로펌 및 대기업 취업 등 다양한 직종에서 꿈을 실현해 지역사회를 위해 일하고 있다”며, “지속적으로 어린이와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여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겠다”고 말했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의 풍선껌 브랜드 ‘왓따’가 인기 캐릭터 ‘산리오캐릭터즈’와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지난 1월 선보였던 ‘왓따 X 산리오캐릭터즈 시즌1’의 인기에 힘입어 새로운 디자인의 산리오캐릭터즈 왓따껌을 준비했다.

왓따 X 산리오캐릭터즈 시즌2는 헬로키티, 마이멜로디, 시나모롤 등 산리오의 대표 캐릭터 8종이 담긴 판박이 스티커가 들어있다. 70여 종에 달하는 다양한 판박이가 무작위로 들어가 있어 캐릭터를 모으는 재미가 있다. 패키지도 우주 느낌이 나는 그라데이션 디자인을 새롭게 적용해 눈길을 사로잡는다.

왓따 풍선껌은 올해 껌 시장 회복세와 같이 크게 성장하고 있다. 1월부터 11월까지 누적 판매액은 약 80억원 수준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약 43% 성장했다. 특히, 산리오캐릭터즈 콜라보가 왓따껌의 큰 성장을 견인했다. 왓따껌의 늘어난 매출액 중 산리오캐릭터즈 왓따껌의 비중은 75%에 달한다.

한편, 코로나19 엔데믹 등으로 껌 시장은 활기를 되찾고 다시 살아나고 있다. 롯데웰푸드의 올해 3분기 누적 껌 매출 성장률은 지난해 동기 대비 30%에 육박한다. 롯데웰푸드는 되살아난 껌 시장의 활기를 이어가기 위해 다양한 껌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최근 왓따 풍선껌을 주제로 치열한 경쟁을 펼치는 ‘풍선껌 크게 불기 챔피언십’ 대회를 8년만에 재개했다.

지난 10월에는 새롭고 독창적인 자동차 문화를 추구하는 브랜드 피치스와의 협업으로 젊은 세대의 껌 소비 접점을 늘리는 마케팅을 실시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대표 레트로껌 ‘후레쉬민트’를 시작으로 '쥬시후레쉬', '스피아민트'의 디자인 리뉴얼 및 품질 업그레이드를 적용하는 부활 레트로껌 프로젝트도 진행 중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키즈부터 키덜트까지 폭넓은 팬층을 가지고 있는 산리오캐릭터즈를 재미있는 풍선껌을 통해 만날 수 있었던 점이 긍정적”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캐릭터 컬래버를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롯데칠성음료가 조명 브랜드 ‘일광전구’와 협업한 팝업스토어를 서울 강남 문화복합공간 ‘일상비일상의틈’에서 12월 12일부터 31일까지 운영한다.

롯데칠성음료는 ‘칠성사이다’와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공통 색상인 초록색을 바탕으로 ‘그린 크리스마스’ 콘셉트의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여름의 청량함을 대표하는 칠성사이다와 겨울을 대표하는 크리스마스의 만남을 통해 칠성사이다를 색다르게 알리기 위해 팝업스토어를 기획했다. 

팝업스토어는 칠성사이다 미니병으로 장식된 크리스마스 트리와 산타의 집, 썰매, 벽난로 등을 통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됐다. 소비자는 대형 칠성사이다 병 모양의 입구로 입장해 사이다를 시음하고, 일광전구와 협업한 한정판 굿즈를 구매할 수 있다. 

굿즈는 일광전구의 대표 제품인 ‘스노우맨’을 그린 민트 색상으로 재해석한 한정판 조명과 칠성사이다 미니병을 활용해 개발한 조명 등이 있다. 크리스마스를 대표하는 색상인 초록색과 빨간색에 그린 민트색을 더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표현한 핀 배지, 엽서와 인테리어용 책도 판매한다. 

팝업스토어에는 색연필을 사용한 컬러링 체험, 화면 속 사이다와 조명을 밝게 만드는 인터랙티브 게임, 칠성사이다 병뚜껑을 활용한 핀볼 게임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됐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조명 브랜드 일광전구와 협업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팝업스토어에 담았다”며 “이번 팝업스토어는 ‘프로젝트 칠’ 여섯 번째 프로젝트로 칠성사이다를 새롭게 표현하고, 소비자와 더욱 가까운 거리에서 브랜드 경험을 공유하고자 기획됐다”고 말했다.

○.. 매일유업(대표 김환석)이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 주최로 열린 ‘2023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CCM 명예의 전당 부문에 선정되며 공정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매일유업은 CCM 심사에서 △최고경영자(CEO)의 리더십 △품질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 방침 △사회공헌활동 등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매일유업은 올해로 8회차 연속 및 15년간 CCM 인증을 받았다. 고객의 건강한 삶을 최우선 가치로 생각하고, CCM에 대한 관심과 실천의지를 바탕으로 소비자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자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실제 사례로 매일유업은 플라스틱 포장재를 줄이기를 희망하는 소비자의 요청에 화답해 액상발효유 제품 ‘엔요’의 플라스틱 빨대 제거와 ‘바리스타룰스 그란데’의 무라벨 패키지 출시, 컵커피 ‘마이카페라떼’의 플라스틱 캡과 빨대를 제거하고 컴포리드(흘림방지 이중리드) 뚜껑을 적용한 패키지 출시 등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고객을 위해 ‘매일 묻고 매일 답하다’는 기업철학을 바탕으로 선제적으로 제품과 서비스의 기획 단계부터 소비자 효용 증대 및 권익 증진을 위해 매진한 결과 CCM 명예의 전당이라는 훌륭한 성과를 얻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중심 경영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최고의 고객 감동 서비스를 실현할 수 있도록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KT&G장학재단이 KIST미래재단과 지난 11일 과학인재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안홍필 KT&G장학재단 사무국장과 김용직 KIST미래재단 이사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미래산업을 선도할 과학기술 분야 인재들을 격려하고 장학증서와 총 1억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앞서, KT&G장학재단은 KIST미래재단과 협약을 맺고 과학인재 육성 장학사업에 1억원을 기부하기로 했다. KIST 장학심사위원회에서는 논문 및 연구실적 등 종합평가를 거쳐 국내 연구자와 외국인 유학생 등 33명의 장학생을 선발했다.

지난 2021년 본격적으로 과학인재 육성에 나선 KT&G장학재단은 첫해에 장학생 58명을 선발해 88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한 데 이어, 2022년에는 33명의 장학생에게 1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한 바 있다.

KT&G장학재단 관계자는 “미래 성장동력의 구심점이 될 과학기술 인재들이 보다 큰 꿈을 펼칠 수 있도록 과학인재 육성 장학사업을 이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미래의 변화와 혁신을 이끌 글로벌 인재들을 발굴해 성장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bhc그룹의 해바라기 봉사단이 김장김치 나눔에 동참했다.

bhc그룹의 대학생 봉사단체 해바라기 봉사단은 지난 6일 서울시 동작구 대방종합사회복지관에서 주관하는 '2023 김장김치 지원 모금 캠페인'에 직접 참여해 이웃 사랑 실천을 위한 김장 나눔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취약계층 겨울나기를 지원하면서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해바라기 봉사단은 사전 주문한 절임 배추를 정성스레 양념하고 버무리면서 20kg의 김장 김치를 담갔다. 이후 현장에서 만든 김치를 직접 포장해 동작구 영구임대 아파트 내 위치한 대방종합사회복지관에 전달했으며, 봉사단이 마련한 김장김치는 복지단체를 통해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 가정 등에 전달된다.

유민지 봉사단원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이 훈훈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작은 보탬이 되고자 이번 봉사에 참여하게 됐다”며 “봉사단이 건넨 김장 김치가 일상 속 든든한 양식이자 따뜻한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bhc그룹 관계자는 “힘든 시기에 소외된 취약계층이 이중고를 겪지 않도록 애써준 봉사단이 이번 나눔을 통해 우리 사회에 공동체 의식의 중요성을 널리 확산해 줄 것이라 생각한다”며 “bhc그룹은 해바라기 봉사단원들의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나눔과 상생이라는 사회적 가치를 보다 널리 전파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지난달 23일 시각장애 영유아 전문특수학교 ‘서울효정학교’에서 시각장애아동을 위한 점자교구재와 치킨 전달식을 진행하고 교촌 ‘바르고 봉사단’과 함께 봉사활동을 펼치며 상생과 나눔의 가치를 실천했다.

‘서울효정학교’는 서울 강북구에 위치한 시각장애 영유아 전문특수학교로, 교촌은 점자촉각 단어카드 1천여 개와 교촌치킨 80마리를 전달하며 따뜻한 정을 나눴다.

점자촉각 단어카드는 시각장애 아동들이 점자를 배울 수 있도록 개발됐다. 시각장애 아동의 교육을 위한 학습 교구재가 크게 부족한 상황 속에서, 교촌은 서울효정학교의 시각장애 영유아들이 일반 아동들과 동등하게 양질의 교육을 받고 아이들의 학습에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점자교구재를 전달했다.

특히, 전달된 점자촉각 단어카드는 올해 초부터 진행된 교촌의 '아동건강 지원사업'의 '건강한 심(心)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한 전국 15개 아동복지시설 아이들과 교촌 임직원이 직접 제작했다. 아동복지시설 아이들이 시각장애를 가진 친구, 동생들을 위해 나눔 활동에 동참했다는 것에 뜻깊은 의미를 가진다.

교촌은 올해에 이어 지난해에도 직접 제작한 점자촉각 단어카드를 서울효정학교에 전달한 바 있다.

교구재 전달식과 함께 교촌 ‘바르고 봉사단’의 봉사활동도 진행됐다. 교촌 임직원, 가맹점주들이 자발적으로 이번 봉사 활동에 참여했으며, 효정학교 아이들과 함께 북악산 ‘청소년 체험의 숲’에서 암벽등반, 흔들다리 건너기 등 아이들의 숲 체험활동을 지원했다. 특히 이번 활동은 아이들이 외부 사람들과의 함께 활동하며 사회성을 키우는 과정 중 하나로 마련됐다.

끝으로 아이들과 가족들 그리고 학교 선생님들께 치킨 80마리를 선물하며 봉사활동을 마무리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전달된 교구재가 아이들의 학습 향상과 바른 성장에 도움이 되길 기대하고 숲 체험 활동도 아이들이 즐거운 추억으로 기억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교촌은 모두가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활동을 지속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동서(대표 김종원)와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은 연말을 맞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한국여성재단, 대한적십자사, 따뜻한동행, 한국소아암재단, 네이버 해피빈, 한국세계자연기금에 총 9억700만원의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기탁하는 성금은 사회적 취약계층과 소외이웃을 위한 기초 생계 지원, 동절기 방한용품 지원, 보건 의료 지원 및 생활환경 개선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동서와 동서식품은 “우리 사회의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한 연말연시를 맞이하고 건강하게 겨울을 나기 바라는 마음으로 성금을 기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곳을 살피고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서식품은 지난 7월 집중호우로 인해 발생한 피해 복구 성금 및 물품 전달을 비롯해, 전국푸드뱅크에 연중 약 5억5000만원 상당의 제품을 기부하는 등 도움이 필요한 지역사회 후원에 꾸준히 동참하고 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3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15년 연속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특허 받은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 BSTI(Brand Stock Top Index)를 기반으로 국내 230여 개 주요 산업 부문의 1000여 개 브랜드 중 가장 점수가 높은 상위 100개 브랜드를 선정하는 제도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BSTI 총 860.0점(1000점 만점)을 얻어 지난해보다 1 계단 상승한 36위를 기록했다. 코웨이는 지난 2009년 이후 15년 연속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의 환경가전 브랜드 지위를 유지하고 있다.

코웨이는 혁신 기술과 디자인을 갖춘 ‘아이콘 시리즈(아이콘 정수기, 아이콘 정수기2, 아이콘 얼음정수기)’, 슬립 앤 힐링 케어 브랜드 ‘비렉스(BEREX)’ 등을 앞세워 환경 가전 분야에서 브랜드 가치를 높여왔다.

코웨이 전략 제품 아이콘 시리즈는 출시 3년만에 100만 대 판매를 돌파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정수기임을 증명했다. 아이콘 시리즈는 컴팩트한 디자인, 사용 편리성, 관리 용이성 등 주방에 필요한 모든 혁신을 담아냈다는 점에서 소비자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특히, 아이콘 정수기2는 컴팩트한 크기로 공간 활용도를 높이고 주방 분위기와 취향에 따라 다채로운 색상 선택이 가능해 베스트셀러로 자리잡았다. 또한 물이 나오는 파우셋에 친환경 소재인 트라이탄을 적용하고 1년마다 파우셋 전체를 새 것으로 교체해 위생성을 향상시킨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코웨이는 매트리스, 안마의자 제품군을 아우르는 통합브랜드 ‘비렉스(BEREX)’를 새롭게 런칭하고, 혁신적인 슬립 앤 힐링 케어 제품을 지속 선보이며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코웨이 비렉스 페블체어는 곡선형 릴렉스체어 디자인을 적용해 인테리어 오브제로 연출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주목 받고 있다. 작아진 크기에도 고급형 모델에 적용되는 3D 안마 모듈에 특허 받은 '핫스톤 테라피 툴'까지 추가돼 강력한 집중 온열 마사지와 입체적인 안마 효과를 누릴 수 있어 높은 소비자 만족도를 얻고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혁신 제품 및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편리함을 제공하고 글로벌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으로서의 브랜드 가치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LG생활건강이 국내 화장품 업계 최초로 순도 100% 폐플라스틱 열분해유를 원료로 만든 친환경 화장품 용기로 ‘제13회 그린패키징 공모전’에서 대상인 환경부장관상을 받았다.

한국환경포장진흥원이 주최하고 환경부가 후원하는 그린패키징 공모전은 친환경 포장에 대한 인식과 관심을 높이고 기술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매년 우수한 포장 기술과 디자인 사례를 발굴해서 시상한다.

서울 영등포구 FKI타워에서 11일 개최된 그린패키징 공모전 시상식에서 LG생활건강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폐플라스틱 열분해유 기반으로 만든 재활용 플라스틱 화장품 용기를 시장에 출시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폐플라스틱을 소각하지 않고 다시 원료로 사용해 탄소 배출량을 줄이면서도 용기의 강도와 유해물질 안전성까지 확보했다.

LG생활건강은 올해 초 클린뷰티 브랜드 비욘드의 엔젤 아쿠아 크림 2종 러브어스(Love us, Love Earth) 에디션에 폐플라스틱 열분해유 재활용 용기를 적용해서 생산을 시작했다. 뿐만 아니라 하반기에는 멸균팩 재활용지를 치약, 화장품 포장재로 활용하기 위한 공정도 진행하고 있다. 

LG생활건강 친환경 패키징 담당자는 “자원순환 경제 구축의 핵심인 폐플라스틱 재활용을 직접 실현해 고객경험의 혁신을 이뤄냈다는 점에서 이번 프로젝트의 의미가 매우 크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재활용 제품에 대한 수요를 빠르게 파악하고 다양한 친환경 패키지 소재 발굴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 SK매직(대표 김완성)이 연말을 맞아 오는 31일까지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먼저 식기세척기, 인덕션, 음식물처리기 등 인기 가전을 최대 48%까지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는 ‘2023 연말 감사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할인 쿠폰을 이용한 추가 할인이 가능하며, 구매 후기를 작성하면 매직몰 포인트를 추가 제공한다. 

올 한 해 고객에게 큰 인기를 얻은 베스트셀러 제품을 한자리에 모은 ‘아듀 2023 BEST SELLERS’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12월 한 달,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 올클린 디 아트 공기청정기, 풀스텐 스파 비데 등 총 15종 최신 인기 제품을 렌탈한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오는 1월 13일까지 포토후기를 작성하면 렌탈료 납부가 가능한 6개월 상당의 포인트를 지급하며, 별도 추첨을 통해 선정된 고객에게는 10만 포인트를 포함해 최대 50만 포인트를 사은품으로 지급한다.

푸짐한 경품 행사도 마련했다. 12월 렌탈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로보락 S8 Pro Ultra 로봇 청소기(1명), 스텐팟 6L 대용량 스텐 가열식 가습기(5명), SK매직몰 10만 포인트(30명), 스타벅스 커피 쿠폰(50명)을 제공한다. 이 밖에 렌탈료 할인, 설치 및 등록비 면제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SK매직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한 해 동안 보내주신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감사 이벤트를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현대백화점이 현대차·기아와 손잡고 주차요금 결제 편의성 높이기에 나섰다.

현대백화점은 현대차∙기아와 차량 내 간편결제 서비스 ‘카페이(CarPay)’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서울시 강남구 현대백화점 본사 사옥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민왕일 현대백화점 경영지원본부 부사장, 권해영 현대차·기아 인포테인먼트개발센터장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카페이 기능이 지원되는 현대∙기아∙제네시스 차량을 보유한 고객은 현대백화점 주차장을 이용할 때, 사전 정산기나 정산소를 이용할 필요 없다. 대신 시동을 걸면 차량 화면에서 주차요금을 확인하고, 커넥티드 카 서비스에 등록된 신용카드로 결제가 가능하다.

양 측은 현대백화점 판교점을 시작으로 내년중 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 등 전국 10개 점포에 카페이를 도입한다는 계획이다.

민왕일 현대백화점 경영지원본부 부사장은 “카페이 도입을 통해 주차 결제 편의를 제고하는 것은 물론,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고객들의 편리한 쇼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제도를 도입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2024년도 정기 임원인사를 발표했다.

[승진]
상무 : 최욱도(관리부문), 전장우(연구소)
상무보 : 송민철(해외사업부문), 김영업(영업부문), 유재하(영업부문)

○.. 로이드가 ‘원더풀 홀리데이(Wonderful Holiday)’ 캠페인을 진행한다.

로이드는 ‘원더풀 홀리데이(Wonderful Holiday)’ 캠페인을 통해 ‘홀리데이에 펼쳐지는 마법, 엘 다이아몬드’라는 메시지를 담고, 연말 및 크리스마스 시즌을 겨냥한 선물용 주얼리를 선보인다.

엘 다이아몬드는 로이드에서 다이아몬드 씨앗을 배양해 친환경적이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는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라인이다.

로이드는 이번 캠페인을 기념해 홀리데이 파티 무드의 화보를 공개하고, 로이드 MD가 엄선한 엘 다이아몬드 1캐럿 반지, 엘 다이아몬드 2캐럿 목걸이 등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주얼리를 큐레이션 형태로 선보인다.

또한 캠페인 기간 동안 한시적으로 엘 다이아몬드 구매 고객 대상으로 ‘그린 컬러 박스’ 프리미엄 선물 포장 서비스도 진행한다.

이랜드 로이드 관계자는 “연말 및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선물용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주얼리를 엄선해 준비했다”며, “설렘 가득한 크리스마스 시즌과 어울리는 로이드 엘 다이아몬드 반지와 목걸이를 추천드린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