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LG생활건강 미니 타투 프린터 '임프린투', 첫 해외 오프라인 매장 오픈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LG생활건강 미니 타투 프린터 '임프린투', 첫 해외 오프라인 매장 오픈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12.08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Z세대에 큰 인기를 끌고 있는 LG생활건강 미니 타투 프린터 임프린투가 첫 해외 매장을 태국 방콕 엠스피어몰에서 오픈했습니다. 팝업 형태로 열린 이번 매장은 내년 1월 14일까지 운영되는데요. 임프린투는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CES 2024에도 참가해 글로벌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한편 신라면세점이 온라인 주류 플랫폼 1위 업체 ‘데일리샷’과 전략적 사업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신라면세점을 이를 계기로 온라인 면세 주류 판매 확대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이외에도 허희수 부회장 등 SPC 임직원들이 겨울철 난방 취약 계층에 연탄 2만장을 전달하는 등 오늘(8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태국 방콕 엠스피어몰에서 오픈한 임프린투 매장 모습.[사진=LG생활건강]
태국 방콕 엠스피어몰에서 오픈한 임프린투 매장 모습.[사진=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은 최근 태국 수도 방콕에 뷰티 리추얼 브랜드 ‘임프린투(IMPRINTU)’의 팝업 스토어를 열고 글로벌 고객과의 본격적인 만남을 시작했다. 임프린투가 해외 직영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LG생활건강 임프린투는 고객이 모바일 앱에서 타투 도안을 선택하면 이를 그대로 신체나 사물에 구현할 수 있는 미니 포터블(portable) 타투 프린터다. 지난 5월 출시 이후 나만의 개성을 즉흥적으로 뽐내고 싶은 국내외 MZ세대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임프린투가 첫 해외 매장을 연 태국 방콕은 동남아시아 최대의 쇼핑 허브로 손꼽히는 곳이다. 이달 1일 방콕 중심가인 수쿰빗(Sukhumvit)에 복합 쇼핑 문화 공간 엠스피어(Emsphere)몰이 문을 열었는데, 임프린투는 개장 당일 엠스피어몰 메인 층인 M 플로어에 팝업 매장을 차리고 태국 현지 고객과 관광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이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은 무료로 임프린투 타투를 체험 해보고 바로 제품 구매도 할 수 있다. 또 엠스피어몰 구매 등급에 따라 에코백 꾸미기도 해볼 수 있다. 팝업 매장은 내년 1월 14일까지 운영한다. 

LG생활건강 임프린투 담당자는 “태국 고객들의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서 체험과 구매 기회를 제공하고 동남아 진출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해외 오프라인 매장을 개장했다”며 “해외 고객들의 수요를 충족하기 위한 고객경험의 접점을 꾸준히 확대하겠다”고 했다.

현재 글로벌 직영몰에서도 판매 중인 임프린투는 미국, 캐나다, 영국, 태국, 싱가포르 등 총 44개국으로 배송된다. 전세계 193개국에서 월 평균 6만7000명이 임프린투 글로벌 직영몰을 방문하고 있으며, 배송 가능한 국가와 지역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LG생활건강은 뷰티테크 기기인 임프린투를 전세계 고객에게 선보이기 위해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가전·정보기술(IT) 박람회인 ‘CES 2024’에도 처음으로 참가할 예정이다.

○.. 신라면세점이 최근 온라인 주류 플랫폼 1위 업체 ‘데일리샷’과 전략적 사업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온라인 면세 주류 판매 확대에 나섰다.

업무 협약식에는 데일리샷 김민욱 대표와 호텔신라 TR부문장 김태호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에 따라 △온라인 주류 판매 시장 개척 및 확대를 위한 상호 협력, △양사 제휴를 통한 고객 확대, △전문화된 주류 컨텐츠 및 프로모션 공동 기획·제작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데일리샷은 누적 앱 설치 수 120만건을 돌파한 국내 1위 온라인 주류 플랫폼으로, 앱을통해 합리적인 가격에 프리미엄 주류를 구입하고 원하는 매장에서 편리하게 픽업하는 스마트 오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류 관련 컨텐츠와 구매 정보 및 실구매 리뷰 또한 제공한다.

신라면세점은 20~30대 젊은 층과 주류 주 소비층인 남성 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데일리샷과의 협약 체결을 통해 고객층을 확대하고, 하이볼 등 새로운 트렌드를 확산하며 하나의 문화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주류 시장에 빠르게 대응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한편 신라면세점은 지난달 인터넷면세점에 ‘위스키 기획전’을 오픈하고 신규 위스키 브랜드 13개를 새롭게 선보이며 상품군을 확대한 바 있다. 신규 입점한 위스키 브랜드 중에는 ‘Firkin(펄킨)’, ‘Nagahama(나가하마)’ 등 신라면세점 단독 브랜드도 포함되어 있으며, 신라면세점은 앞으로도 인터넷면세점에서 ‘버번 기획전’, ‘스피릿 기획전’ 등 주종별 기획전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이번 데일리샷과 MOU를 통해 고객층을 다변화 하는 등 온라인주류 상품 판매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편리하고 혁신적인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SPC가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 나기를 돕기 위해 연탄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SPC행복한재단은 사회복지법인 밥상공동체 연탄은행(대표 허기복)을 통해 연탄 총 2만장을 기부했다. 기부된 연탄은 2024년 3월까지 전국에 위치한 31개의 연탄은행을 통해 난방 취약계층 10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SPC행복한재단은 서초구 전원마을 비닐하우스 단지를 찾아 직접 연탄 배달 봉사활동도 진행했다. 7가정에 각 200장씩 총 1400장을 전달하며 따뜻한 연말인사와 함께 마음을 전했다. SPC 직원들과 함께 허희수 SPC 부사장, 도세호 비알코리아 대표이사, 김대일 섹타나인 대표이사도 봉사활동에 참여해 기업의 나눔 문화에 앞장섰다.

SPC행복한재단 관계자는 “SPC그룹이 세계 최대 베이커리기업으로 성장한 배경에는 창업초기인 1949년 무연탄 가마 개발로 인한 원가절감이 결정적 계기가 된 바 있다”며, “이렇듯 연탄과 SPC그룹이 오랜 인연이 있는 가운데 최근 고유가, 고물가로 연탄 사용이 증가했지만 난방 취약계층에 대한 연탄 후원은 줄었다는 소식을 듣고 이번 연탄 나눔 활동을 진행하게 됐다”고 전했다.

○.. 맘스터치는 외식이 늘어나는 연말을 맞아 고객들의 부담을 낮추기 위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맘스터치는 매장 취식부터 포장, 배달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맘스터치를 즐기는 소비자들이 빠짐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배달의민족’과 ‘페이코’와 각각 손잡았다.
 
먼저, 오는 11일부터 17일까지 일주일 간 배달의민족 애플리케이션(이하 배민앱)을 통해 맘스터치 가맹점에서 주문 시 포장, 배달, 배민1 등 주문형태에 따라 3000원에서 최대 5000원까지 할인을 제공한다. 최소주문금액 등 자세한 내용은 배민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 이달 말까지 페이코 결제를 도입한 전국 맘스터치 매장에서 결제 금액의 10%를 포인트로 적립해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내 맘스터치 매장에서 페이코 앱에 등록해둔 카드나 페이코 포인트, 또는 실물카드인 ‘페이코 포인트 카드’로 결제하면 포인트가 자동 적립된다. 횟수 제한 없이 한 아이디당 최대 1만 포인트까지 적립 가능해 고객들의 체감 혜택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한편, 외식 부담이 커진 고객들이 맘스터치 베스트 메뉴를 가성비 있게 즐길 수 있는 ‘맘스패밀리세트’도 상시 운영한다. ‘맘스패밀리세트’ 3인 세트는 ▲브랜드 시그니처 버거인 ‘싸이버거’ 3개 ▲촉촉한 100% 닭다리살의 ‘후라이드싸이순살’ 1박스 ▲케이준양념감자 3개 ▲콜라 3개 등 맘스터치 대표 메뉴로 구성됐다. 4인 세트는 3인 세트 구성에 싸이버거와 케이준양념감자, 콜라가 각각 1개씩 추가된다. 가격은 각각 2만8300원(3인), 3만4200원(4인)으로 가족 및 친구 모임이 많은 연말에 합리적인 가격에 맛있는 버거와 치킨을 즐길 수 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연말 시즌 친구, 가족들과의 외식이 늘어나는 만큼 고객들이 보다 가성비 있게 맘스터치를 즐길 수 있도록 복수의 파트너사와 함께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면서 “한 해 동안 맘스터치에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동원그룹은 7일(현지시간) 미국 계열사인 스타키스트(Starkist)의 신임 CEO로 최영조 스타키스트 CFO를 선임했다.

최영조 신임 CEO는 1998년 연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한 뒤 영국 맨체스터 비즈니스 스쿨에서 MBA 과정을 수료했으며, 한국 및 미국 공인회계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 스타키스트 CFO로 영입된 최 CEO는 딜로이트를 거쳐 TESCO에서 아시아 내부감사팀장과 재무기획 본부장을 지낸 뒤, SPC그룹의 미주 법인장과 글로벌 CFO로 재직했다.

최 CEO는 재무, 해외 비즈니스, 조직 관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쌓은 역량을 바탕으로 스타키스트의 혁신과 성장을 주도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스타키스트의 유통망과 판매조직을 활용해 다양한 동원의 식음료 제품들이 미국 시장에 진출하는 기회도 창출될 것으로 기대된다.

동원그룹 관계자는 “미국 내 소비 침체로 인한 불확실한 경영 환경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미국 시장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다양한 비즈니스 영역에서의 풍부한 경험을 쌓은 최 CEO가 경영 효율화를 통해 스타키스트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타키스트는 미국 가공참치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으로, 지난 2022년 미국 내 참치캔 점유율은 50%에 육박한다. 지난 2008년 동원그룹에 인수된 이후 반년 만에 흑자 전환에 성공했으며, 가파른 성장세 속에 현재 연간 1조원의 매출을 기록하는 핵심 계열사로 자리매김했다.

○.. 쿠팡이 매서운 겨울 바람에 대비하기 위한 패션 아이템을 최대 80% 세일하는 ‘12월 패션위크’ 기획전을 오는 10일까지 진행한다. 

패션위크는 쿠팡이 매달 시즌에 맞는 테마를 선정해 진행하는 할인전으로, 최신 패션 트렌드가 반영된 아이템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기획전 페이지는 쿠팡 앱 내에서 ‘패션위크’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패션위크에는 180여 개 브랜드의 2만여개 상품이 참여한다. 겨울 아우터, 방한화, 기모바지, 겨울 액세서리(장갑·목도리·털모자 등), 니트웨어, 맨투맨, 수면잠옷, 내복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블랙야크 기모 맨투맨(5만원대) △지오지아 숏 푸퍼(5만원대) △슈펜 털슬리퍼(1만8000원대) △트라이 방한 내복(2만원대) △마인드 브릿지 숏다운 점퍼(13만원대) △제이에스티나 목걸이(4만원대) 등이 있다. 

12월 패션위크 한정으로 일부 브랜드에 추가할인을 적용하는 ‘브랜드세일’도 진행한다. 로라로라 베네통키즈, 앨빈클로, 주디앤, 엘르 주얼리, 엘쏘 등이 참여하며 브랜드에 따라 최대 15%에서 20%까지 추가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올해 마지막 패션위크이자, 2만여 개의 겨울 아이템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이번 기획전을 놓치지 말기 바란다”고 말했다. 

○.. 오비맥주(대표 배하준) 카스가 연말 시즌에 맞춰 보고 싶은 친구를 소환하는 ‘카스 친구 소환소’ 미니 팝업 스토어를 오픈한다.
 
카스는 매년 연말이면 각종 송년회에서도 사람들이 ‘완전체’로 함께 모이기 어렵다는 점에 착안, 모임에 참석 못한 친구를 등신대로 만들어 유쾌하게 소환하는 ‘카스 친구 소환’ 캠페인을 전개 중이다.

본격적으로 카스는 소비자들의 ‘완전체’ 모임을 응원하고자, ‘카스 친구 소환소’ 미니 팝업 스토어를 8일부터 이달 말일까지 Z세대들에게 인기 있는 서울 강남역 11번 출구와 홍대입구역 9번 출구 일대에서 운영한다. 팝업 스토어를 방문하는 소비자들은 포토 전용 키오스크를 통해 참석하지 못한 친구의 등신대를 만드는 등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카스 친구 소환소’에서는 연말 모임에 나오지 못한 친구의 등신대를 직접 제작해, 모두 모여있는 듯한 기념사진 촬영을 할 수 있다. 또 등신대와 함께 현장의 카스 포토존을 배경으로 사진을 촬영하면 즉석에서 ‘나만의 카스 라벨 스티커’를 출력할 수 있다. 카스 라벨 스티커는 카스와 함께하는 자리에서 카스 병에 부착해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카스는 오는 31일까지 서울 주요 상권에 위치한 7개의 무인 셀프 사진관과 연계해 ‘카스 친구 소환소’ 포토 부스도 선보인다. 신사동 무인 셀프 사진관에서는 친구 얼굴의 등신대와 즉석에서 촬영한 사진으로 카스 라벨 스티커를 유료로 제작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강남점, 영등포점, 발산점, 건대점, 홍대점 등 6개 지점에서는 준비된 등신대와 함께 촬영한 사진을 SNS 업로드 시 현장 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카스의 친구 소환소 팝업 스토어와 전용 포토 부스는 만 19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며 자세한 위치 정보는 카스 공식 홈페이지나 SNS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카스 브랜드 매니저는 “’국민맥주’로서 올 한 해도 많은 사랑을 받아 온 카스가 이번 연말에는 우리 모두가 모여야 ‘진짜가 되는 시간’이라는 메시지로 새로운 캠페인을 선보인다”며 “온·오프라인 채널에 마련된 ‘카스 친구 소환소’가 바쁜 연말 소비자들에게 좋은 추억을 선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롯데칠성음료가 12월 8일부터 21일까지 을지로 인근 요리주점 ‘도제(DOSE)’에서 숙취 해소 음료 ‘깨수깡’ 플래그십 스토어를 운영한다.

롯데칠성음료는 깨수깡에 대한 친밀도를 높이고 소비자에게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플래그십 스토어를 기획했다. 젊은 소비자층의 선호도가 높은 을지로 상권을 중심으로 깨수깡 대표 캐릭터 ‘깨르방’과 ‘귤동이’를 활용해 숙취에서 세상을 구한다는 콘셉트를 표현했다.
 
플래그십 스토어는 건물 창문 전체를 깨수깡 캐릭터 스티커로 장식하고 깨수깡 및 깨르방 피규어 등을 진열한다. 1층은 키링, 와펜, 스티커 등 캐릭터 굿즈와 깨수깡을 소개하는 공간이다. 2층과 3층에는 포스터와 폼보드 등을 통해 깨르방 캐릭터 세계관을 소개하고 포토존을 마련한다. 4층 옥상에서는 숙취 깨는 히어로 깨수깡의 특징을 반영한 ‘숙취 안전 구역’에서 포장마차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롯데칠성음료는 깨수깡과 함께 하는 다양한 소비자 참여형 행사를 진행한다. 깨수깡과 사진을 찍고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하면 깨수깡과 캐릭터 굿즈를 증정한다. 뽑기를 통해 숙취 운세를 예측해 보는 랜덤 운세 뽑기 행사도 진행한다. 소비자는 메뉴 주문 시, 깨수깡 탄산음료와 환을 무료로 주문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깨르방과 귤동이 캐릭터를 통해 깨수깡을 친근하게 알리고자 플래그십 스토어를 기획했다”며 “압구정 로데오로 플래그십 스토어를 확대해 소비자와 더 가까운 곳에서 소통하며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CJ제일제당 햇반솥반이 tvN 예능프로그램 ‘어쩌다사장3’를 제작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

‘어쩌다사장3’(연출 유호진, 윤인회)는 배우 차태현, 조인성이 출연하는 예능 프로그램으로, 미국 캘리포니아 몬터레이에 위치한 한인마트 ‘아세아마켓’을 운영하며 벌어지는 다양한 에피소드들을 보여준다. 출연진들은 마트 운영 외에도 김밥, 대게라면, 황태해장국 등 식사 메뉴도 직접 만들어 판매하며 현지인들의 입맛을 공략한다.

12월 7일 방영된 ‘어쩌다사장3’ 7화에서는 출연진들이 이른 아침 김밥 장사 시작 후 쉬는 시간에 아침 식사로 햇반솥반을 즐기는 모습을 담았다. 방송에 노출된 제품은 △전복내장영양밥 △버섯영양밥 △불고기버섯영양밥 총 3종으로, 출연진들은 마트 일로 바쁜 와중에 햇반솥반 제품으로 간편하고 맛있게 한 끼를 해결한다.

CJ제일제당 햇반솥반은 전자레인지만으로도 조리가 가능하고, 재료가 풍성하게 들어있어 바쁜 일상 속에서도 간편하고 든든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전복내장영양밥’은 엄선한 전복과 소라가 듬뿍 들어가 있으며, 진한 전복내장에 비벼내 더욱 고소하고 깊은 맛이 특징이다. ‘버섯영양밥’은 표고버섯과 새송이버섯의 쫄깃함 식감을 살렸으며, 버섯의 맛과 향을 온전히 느낄 수 있다. ‘불고기버섯영양밥’은 엄선한 소불고기, 버섯, 당근을 듬뿍 넣었으며, 표고버섯 달인물로 감칠맛을 더했다.
 
지난달에는 신제품 햇반솥반 ‘곤드레감자영양밥’을 선보이며 총 9종의 제품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곤드레감자영양밥’은 국내산 곤드레와 포슬포슬한 감자를 듬뿍 넣고, 무 달인 물로 밥을 지어 깊은 맛을 내는 제품이다. 특히 곤드레의 향긋함과 참기름의 고소함이 조화를 이루는 점이 특징이다. 

한편, CJ제일제당은 이번 ‘어쩌다사장3’ 제작 지원을 기념해 공식몰 CJ더마켓에서 기획전을 열고 ‘불고기버섯영양밥’과 ‘버섯영양밥’을 6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또한 햇반솥반은 ‘영양이 솥는 밥’ 캠페인을 동시에 진행하며, 햇반솥반에 담긴 재료의 풍성함과 영양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햇반솥반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건강과 맛을 한 번에 챙길 수 있는 제품”이라면서, “이번 CJ더마켓 기획전을 통해 ‘어쩌다사장3’에서 선보인 햇반솥반 2종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이랜드월드에서 운영하는 여성 SPA 브랜드 미쏘(MIXXO)의 핸드메이드 코트 스타일의 인기가 최근 급상승하고 있다.

미쏘는 지난 10월 ‘더 내츄럴(THE NATURAL)’ 컬렉션 및 다양한 겨울 아이템을 공개했는데, 핸드메이드 코트 스타일 매출이 전년대비 150% 상승했다.

그 중 핸드메이드 코트의 인기를 견인하고 있는 ‘핸드메이드 싱글 롱 코트’의 반응이 뜨겁다. 해당 상품은 미쏘에서 전년에 이어 올해도 출시한 캐리오버 상품이며, 누적 1만 장 판매를 돌파한 대표 상품이다. 캐리오버 상품은 시즌과 관계없이 해마다 잘 팔리는 브랜드 시그니처 및 스테디셀러 아이템을 뜻한다.

미쏘는 고객 피드백을 통해 올해 해당 상품을 더 고급스러운 브라운, 오트밀 멜란지, 챠콜, 블랙 4가지 컬러로 엄선해 선보였다. 또한 70% 비중 높은 울 함량으로 보온성은 지키면서, 더 부드럽고 가볍게 개선해 구매고객의 만족도가 높다.

이랜드 미쏘 관계자는 “핸드메이드 싱글 롱코트는 1만 장 이상 판매된 미쏘의 대표 캐리오버 상품이며, 올해에는 컬러와 소재를 개선해서 선보였는데 고객 반응이 좋다”며, “톤온톤 컬러와 여유있는 핏으로 연말 시즌 고급스러운 스타일링을 원하는 고객에게 추천드린다”고 말했다.

○..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부는 지난 7일 부천산업진흥원과 부천시 중소기업 상품 판로 확대 및 상생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롯데온은 2021년부터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 지원의 일환으로 지역 중소기업 판로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다. 롯데온은 이번 협약을 통해 부천시 소재 중소기업의 온라인 판로 개척 및 지원을 돕는다. 각 중소기업이 보유한 우수한 상품의 인지도를 확대하고, 매출을 증대하기 위해 입점부터 교육, 온라인 기획전 등 마케팅 활동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롯데온은 이번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2024년 7월까지 '판타지아 부천 세일 페스타'를 진행한다. 부천시 중소기업들의 우수한 상품을 모아 선보이며, 최대 2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롯데온과 부천산업진흥원은 기획전에 참가하는 중소기업들이 더 많은 고객에게 우수한 상품을 알릴 수 있도록 광고 및 할인 쿠폰 비용 등 다양한 방면으로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박달주 롯데e커머스 영업1부문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부천시 소재 중소기업의 실질적인 판로 확장의 계기를 마련하고, 우수한 상품의 인지도 확대 및 매출 증대를 도와 함께 성장하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한다"며, "앞으로 전국 각 지역의 우수한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교육 및 마케팅 지원 등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 덴탈 전문 브랜드 메디안이 집에서도 손쉽게 치석 관리를 할 수 있는 치석케어 칫솔을 출시한다.

강력한 3중 치석 케어 효과가 특징인 치석케어 칫솔은 파워팁 칫솔모로 닿기 힘든 안쪽 어금니를 닦아주고, 유연하고 탄력적인 미세모가 치아 틈새까지 관리한다. 칫솔모를 꼬아 만든 나선형 구조의 스파이럴모는 강한 마찰력으로 치아 표면을 세정한다. 물결 무늬 칫솔모 구조로 치아 표면 얼룩을 관리하고, 헤드 양 옆 마사지팁이 부드러운 잇몸 마사지 효과를 제공한다.

메디안은 이번 신제품 출시로 바쁜 일상 속 간편하게 치석 고민을 해결하는 구강 관리 루틴을 완성했다. 메디안의 스테디셀러인 치석케어 치약과 신제품 치석케어 칫솔을 함께 사용하면 더욱 큰 치석 관리 효과를 누릴 수 있다.

○.. 유니클로(UNIQLO)가 자선 티셔츠 프로젝트인 ‘PEACE FOR ALL(모두를 위한 평화)’의 새로운 그래픽 디자인 티셔츠 4종을 12월 8일 출시한다. 

연말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선보이는 이번 컬렉션에는 일본의 유명 아티스트 나가바 유(Yu Nagaba), '건축계의 노벨상'으로 알려진 프리츠커상를 수상한 스위스 건축가 헤르조그 & 드 뫼롱(Herzog & de Meuron),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애니메이션 울트라맨(Ultraman), 도쿄에서 활동하는 프랑스 건축가이자 아티스트 및 디자이너 엠마누엘 무호(Emmanuelle Moureaux)가 디자인에 참여했다.

유니클로의 모기업 패스트리테일링(Fast Retailing Co., Ltd.)은 본 프로젝트를 통해 판매되는 티셔츠 수익 전액을 빈곤과 차별, 폭력, 분쟁, 자연재해 등으로 인한 피해자를 돕기 위해 세이브더칠드런, 플랜 인터내셔널, 유엔난민기구에 기부하고 있다. 본 프로젝트가 처음 시작된 2022년 6월 17일부터 올해 10월 30일까지 270만 장 이상의 ‘PEACE FOR ALL’ 티셔츠가 판매되었고, 판매 수익금 전액인 543만 달러(약 71억) 이상이 기부된 바 있다.

한편, 유니클로는 이번 자선 티셔츠 컬렉션 출시를 앞두고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과 함께 평화를 주제로 티셔츠에 그림을 그리는 아트 워크샵을 지난 2일 유니클로 합정 메세나폴리스점에서 진행했다. 본 행사에서는 아이들과미래재단이 초대한 10명의 아이들에게 ‘PEACE FOR ALL’의 취지를 설명하고, 평화를 주제로 자신만의 아트 티셔츠를 만들어 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유니클로 서스테이너빌리티 총괄 김지훈 실장은, “‘PEACE FOR ALL’ 프로젝트는 티셔츠를 통해 평화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자선 프로젝트로, 연말을 맞아 아이들과 함께 평화에 대해 이야기하고 이를 주제로 아트 티셔츠를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의미가 있었다”며, “유니클로는 사내 임직원을 대상으로도 ‘PEACE FOR ALL’을 주제로한 여러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본 자선 티셔츠 프로젝트를 알리기 위해 더욱 다양한 활동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 hy ‘잇츠온 샐러드’가 누적 판매량 500만 개를 돌파했다.

잇츠온 샐러드는 구독형 서비스를 적용한 샐러드 전문 브랜드다. 현재 17종의 샐러드를 판매중이다.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은 ‘닭가슴살 샐러드’다. 올해에만 약 40만 개 판매고를 올렸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0% 신장한 수치다.​

인기요인은 ‘무료배송’과 ‘경제성’에 있다. 잇츠온 샐러드는 프레시 매니저가 냉장카트를 통해 무료 배송한다. 풍부한 토핑을 담아 식사 대용으로 부족함 없다. 정기구독 이용 시 20% 할인해 경제적이다. 실제 약 76%의 고객이 정기구독을 통해 샐러드를 배송 받고 있다. 최근 고물가와 건강지향 문화 확산이 수요 증가에 영향을 끼쳤다는 분석이다.

잇츠온 샐러드 ‘맞춤식단’도 인기다. 맞춤식단은 고객이 선택한 상품을 지정한 요일에 전달하는 서비스다. 맞춤식단 판매 비율은 전체 구독 판매량 가운데 약 45%에 달한다. 2022년과 비교해 신규 구독자는 20% 늘었다. 식단에 따라 최대 25%까지 할인한다.

hy는 제품 라인업 확대를 통한 샐러드 카테고리 강화에도 힘쓴다. 최근 신제품 ‘케이준치킨 루꼴라 샐러드’, ‘불고기 포테이토 샐러드밀’을 연이어 출시했다. 아​울러 스마트팜 재배 원료를 활용한 샐러드 출시를 확대할 계획이다.

강미란 hy HMR마케팅 팀장은 “풍성한 토핑과 가성비, 정기구독과 무료배송의 편리함을 갖춘 ‘잇츠온 샐러드’가 인플레이션 속 꾸준한 사랑을 받고있다”며, “앞으로도 고품질과 가성비를 모두 챙길 수 있는 프리미엄 제품 라인업을 확대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겠다”고 말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 ‘비이커(BEAKER)’는 서울 성동구 연무장길에 위치한 비이커 성수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소중한 이들과의 감성 가득한 연말을 위한 ‘홀리데이 프로모션’을 이달 31일까지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비이커 성수 플래그십 스토어는 MZ세대의 최애 힙플레이스로 주목받는 성수동의 대표 편집숍 중 한 곳으로 손꼽힌다. 

비이커는 연말을 앞두고 연인, 친구와 함께 성수를 방문해 색다른 추억을 만들고자 하는 젊은 고객을 겨냥해 비이커 성수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만 진행되는 홀리데이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다채로운 문화와 라이프스타일을 함께 선보이고자 하는 브랜드 철학에 걸맞게 이색 메뉴와 공간이 돋보이는 F&B 매장과 협업을 진행했다. 협업 매장은 개인의 취향에 맞춘 스페셜티 커피와 감각적인 공간으로 잘 알려진 ‘로우키 커피’와 후무스 캐롯 등 이탈리아 스타일의 시그니처 샌드위치와 수프 맛집으로 유명한 ‘미아논나’다. 

각 매장에 크리스마스 감성이 느껴지는 비이커의 홀리데이 프로모션 포스터를 배치하고 비이커를 위한 추운 날씨에 온기를 더해줄 스페셜 메뉴를 구성해 이번 협업의 의미를 더했다. 로우키 커피는 ‘홀리데이 스페셜 핫초코와 잼쿠키 세트’를, 미아논나는 ‘토마토 리코타 수프와 세가지 치즈 토스트 세트’를 구성했다.

비이커는 성수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20만원 이상 구매한 멤버십 고객 또는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이 포함된 ‘홀리데이 여권’을 제공한다.

송태근 비이커사업부장은 “비이커만이 줄 수 있는 이색적이고 독특한 문화 경험을 제공하는 차원에서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패션을 넘어 F&B, 음악, 예술 등 이종 간의 협업을 다각적으로 시도해 전 세계의 문화와 라이프스타일을 연결, 결합, 융합하는 비이커만의 철학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정관장이 정상적인 면역기능을 위한 아연을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는 ‘홍이장군 아연 젤리스틱’ 신제품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홍이장군 아연 젤리스틱’은 체내 흡수율이 높은 프리미엄 원료인 글루콘산 아연에 정관장 6년근 홍삼과 비타민 B1, B2, B6, C 등의 부원료를 더한 제품이다.

합성향료, 감미료, 착색료, 결정과당을 사용하지 않고 청포도, 포도, 블루베리 농축액과 같은 자연의 단 맛으로 걱정 없이 아이들이 젤리스틱을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설계했다.

‘정관장 홍이장군’은 국내 최초 어린이 홍삼 건강기능식품으로 자녀에게 좋은 것만 주고 싶은 부모의 마음을 담아 어린이 홍삼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제품이다. 지난 9월 어린이 성장 단계별 맞춤 설계를 강화한 ‘홍이장군 1~3단계’ 리뉴얼 제품이 출시된 후 9월~11월 매출액이 전년대비 95% 성장했다.

환절기에 독감이 유행하며 어린이집과 학교에서 단체생활을 하는 자녀 건강 관리를 위해 ‘면역력 개선’, ‘피로 개선’, ‘기억력 개선’ 등의 기능성을 식약처로부터 인정받은 ‘홍이장군’을 구매하며 판매량이 급증했다는 분석이다. 

한편 ‘정관장 홍이장군’ 리뉴얼을 맞아 개최한 ‘홍이와 Growing! Drawing! Dreaming!’ 그림 그리기 대회도 총 7000여 명의 어린이가 참여하며 성황리에 종료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홍이장군’은 우리 아이들의 균형 성장을 위한 어린이 종합건강 전문 브랜드이다”라며 “앞으로도 일상속에서 손쉽게 자녀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신제품 출시와 어린이들의 꿈과 재능을 응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겠다”고 전했다.

○..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N서울타워의 프렌치 컨템퍼러리 파인다이닝 '엔그릴'이 겨울을 맞아 시즌 한정 코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엔그릴은 남산 N서울타워 최상층에 위치한 360도 회전 레스토랑으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하여 셰프의 영감과 스토리텔링을 담은 프렌치 코스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시즌그리팅(Season's Greetings)'을 콘셉트로 한 이번 시즌 코스는 겨울 풍경에서 영감을 받은 메뉴들로 구성했다. 겨울 제철 지역 식재료를 비롯해 세계 3대 진미인 캐비어, 푸아그라, 트러플을 활용해 품격있는 미식 경험을 제안한다.

먼저 식전 한입 먹거리인 ‘아뮤즈 부쉬(Amuse bouche)’는 눈 내리는 풍경을 시각적으로 구현한 ‘마카다미아 허브 샐러드’와 ‘단새우 타르틀렛’, ‘푸아그라 무스와 블루베리’, ‘윈터 트러플 한우 타르타르’로 구성했다. 

에피타이저로 제공되는 ‘고흥 유자 통영 도미 카르파치오’는 N서울타워에서 보이는 한강에서 영감을 받았다. 이외에도 ‘구운 관자와 태안 꽂게 비스크’, ‘공주 밤 크림 스프’를 제공한다. 메인 식사 전 입안을 개운하게 정리해 줄 클렌저로는 ‘제주 감귤 소르베’와 콤부차 그라니따’가 마련돼 있다.

메인 요리는 ‘한우 채끝과 프레시 윈터 트러플’, ‘포트와인 소스를 곁들인 양갈비’, ‘랍스터 그뤼에르 그라탕’, ‘농어와 샤프란 뵈르 블랑’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디저트로는 엔그릴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트리모양의 ‘딸기 이스파한’을 제공한다.

올겨울 한정 운영하는 시즌 스페셜 코스는 부드러운 버터 풍미가 살아있는 ‘캐비어 플레이트’와 샴페인을 포함한다. 메인 요리로는 한우 채끝, 안심, 립아이까지 다양한 부위를 맛볼 수 있는 ‘한우 셀렉션과 프레시 윈터 트러플’을 선택할 수 있다. 특별 케이크도 제공돼 기념일 만찬으로 제격이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연말연시에 사랑하는 사람들과 잊지 못할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겨울의 정취를 담은 코스 요리를 선보이게 됐다”며 “특별한 날에 어울리는 식사와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소비자를 광고 모델로 내세운 신규 디지털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다.

이번 디지털 광고 캠페인은 지금도 1초에 2마리씩 판매되는 교촌치킨에 대한 사랑을 소비자들의 리얼한 목소리로 전하며, 고객님들의 변함없는 사랑에 대한 감사의 마음도 함께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THANKYO’는 ‘Thank you+KYOCHON’을 합친 말이다.

23일 공개된 디지털 광고 캠페인은 올 연말까지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고객들의 이용도가 높은 인기 SNS 채널을 통해 선보여진다.

이번 광고는 연예인 등 빅 모델이 아닌 실제 고객들의 교촌을 먹은 후기 영상을 모아 제작됐다.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비롯한 고객들이 교촌치킨을 먹은 후 보여준 표정과 반응에 주목하며 시작한다. 가족, 청년, 외국인 등 다양한 고객이 교촌치킨을 한 입 먹은 후 느껴지는 바삭함과 맛있음을 인증하는 영상들이 이어지며, 교촌은 이에 '교촌이 고맙습니다'는 멘트로 감사함을 표현했다.

이어 광고 말미에는 교촌치킨의 시그니처 맛 교촌, 허니, 레드를 더 크고 실속있게 즐길 수 있는 신제품 ‘점보윙시리즈’를 보이며 ‘사랑받는 교촌 시그니처의 맛, 더 크게 맛있어지겠습니다’라는 교촌의 다짐도 담아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지금껏 교촌을 애용하고 사랑해주신 고객들의 성원에 감사함을 전하고자 이번 광고를 제작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치맥(치킨+맥주)’, ‘치면(치킨+면)’ 등 외식 문화의 확장을 선도하며 고객들의 즐거움에 보탬이 되겠다”고 말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대표 사회공헌 활동 '치킨대학 착한기부'를 통해 올 한 해 1만1000마리가 넘는 치킨을 기부했다고 8일 밝혔다.

'치킨대학 착한기부'는 BBQ의 프랜차이즈 전문 교육기관 치킨대학에서 교육을 받는 예비 패밀리(가맹점주)들이 조리한 치킨을 인근 복지시설에 기부하는 BBQ의 대표 ESG 활동이다. 지난 2000년부터 24년째 이어온 치킨대학 착한기부는 외식 프랜차이즈 교육 사업과 사회공헌 활동을 결합한 대표적인 모범 사례로 손꼽힌다.

BBQ는 올해 1월부터 현재까지 139회에 걸쳐 치킨대학 인근 아동보육원, 가족지원시설, 장애인 및 노인 복지센터 등에 1만1000마리가 넘는 치킨을 전달했으며 이를 금액으로 환산 시 약 2억2000만원을 상회한다. 지난 11월에만 대한적십자 광주봉사회, 다사랑요양원, 장애인복지시설 승가원 등에 10차례에 걸쳐 약 1000마리의 치킨과 함께 따뜻한 마음을 전하며 선한 영향력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BBQ 관계자는 "추운 겨울을 앞두고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께 작게나마 마음을 전할 수 있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꾸준하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하는 브랜드로 남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우아한청년들은 고용노동부 플랫폼종사자 일터개선 지원사업과 연계한 라이더 혹한기 물품지원을 진행한다. 우아한청년들은 3년 연속 라이더들에게 계절성 물품을 지원하고 있다.

배달의민족의 물류 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이 혹한기를 대비해 배민커넥트 라이더를 대상으로 일체형 방한복, 발열조끼, 핸들커버 등 방한용품을 지원한다. 우아한청년들이 진행하는 라이더 계절용품 지원은 3년째 이어지고 있는 사업이다.

우아한청년들은 배민커넥트 라이더 약 3500명에게 2억원 상당의 혹한기 대비 안전용품을 무상으로 지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계절성 물품지원은 지난해와 동일하게 라이더가 직접 필요한 물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물품 선정에도 라이더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실질적으로 배달 수행에 도움될 수 있는 물품들로 구성했다. 

우아한청년들이 이번에 라이더에게 지원한 혹한기 안전용품은 ▲발열조끼·보조배터리 세트(몬스터) ▲일체형 방한복(티뷰크) ▲카본 토시(핸들커버, 블루샤크) 등이다. 이미 해당 물품을 갖고 있는 라이더를 고려해 편의점상품권을 준비하는 등 선택의 폭을 넓히기도 했다.

우아한청년들이 3년째 이어오고 있는 라이더 계절성 물품지원 사업은 배달환경 개선의 실효성을 인정받아 고용노동부 ‘2023년 플랫폼종사자 일터개선 지원사업’에 지난 6월 선정되기도 했다. 이에 이번 사업은 고용노동부 주관 지원사업과 연계하게 되면서 라이더에게 더 다양한 지원을 펼칠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우아한청년들은 매년 혹한기·혹서기 라이더들에게 안전용품을 제공하고 있다. 혹서기에는 무더위 속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고급우비, 쿨시트, 핸들커버, 쿨토시, 넥밴드 선풍기 선스틱 등을 지원하고, 혹한기에는 추위를 대비해 방한복, 발열조끼, 방한화, 핸들커버 등을 라이더들에게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라이더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는 우아한청년들은 물품지원뿐 아니라 매달 15일 진행하는 ‘배민커넥트 안전의 날 캠페인’을 통해 안전한 배달환경 조성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배민커넥트 안전의 날을 통해 우아한청년들은 시기별 운행가이드와 안전수칙, 건강정보 등을 라이더에게 전달하고 있다. 라이더에게 실질적으로 도움되는 안전정보를 전달하는 안전의 날 캠페인은 라이더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추운 날씨 속에서도 라이더들이 안전하기를 바라는 마음과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계절성 물품지원을 준비했다”며 “배민커넥트 라이더들이 언제나 안전하고 건강하게 운행하기를 바라며, 우아한청년들은 라이더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는 만큼 앞으로도 배달의민족 라이더들의 안전운행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 풀무원푸드앤컬처 이동훈 대표가 환경부 주관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한 실천 운동인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8일 밝혔다.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환경 보호를 위해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에 적극 동참할 것을 요청하는 SNS 릴레이 캠페인으로, 지난 2월 환경부의 주도로 시작됐다.

지명을 받은 주자는 '1회용품을 쓰지 않는다'라는 의미의 숫자 '1'과 '0'을 표현한 사진 또는 영상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시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풀무원 이효율 총괄 CEO 지명으로 캠페인에 동참하게 된 이동훈 대표는 일회용품 사용 제로를 약속하며 다음 주자로 KAIST 이상엽 연구부총장(한국생물공학회장 겸직)과 대명건설 서경선 대표, 퍼시스 박광호 대표, 대한제강 김병찬 상근감사 총 4인을 추천했다. 

풀무원푸드앤컬처 이동훈 대표는 “환경부가 주관하는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일상 속 다양한 공간에서 환경 보호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신세계센트럴시티(대표이사 박주형)는 지난 12월7일 청년일자리 창출과 청년 창업 역량 강화 등 청년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에 기여한 공로로 서울시로부터 ‘2023년 민관협력 우수기관’ 서울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신세계센트럴시티는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공간부터 인테리어 비용과 영업장비, 창업 멘토링 등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청년커피 LAB'을 2019년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청년들을 비롯한 서울 시민들에게 문화예술을 향유하고자 지난 10월, 서초 정책박람회(청년 문화예술공연)등을 개최하기도 했다.

○.. 락앤락이 3개월간 진행된 그린메이트 21기 활동을 성황리에 마쳤다.

그린메이트는 친환경 미션을 전개하며 에코라이프를 실천하는 락앤락의 공식 대학생 서포터즈로, 2013년 1기 창단 이후 11년째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금번 락앤락 그린메이트 21기는 텀블러부터 식품보관용기까지 락앤락 제품을 활용해 ‘제로 웨이스트 용기내 챌린지’, ‘배달 일회용품 줄이기’ 등 다채로운 친환경 활동을 전개해 주목받았으며, 캠퍼스를 기반으로 팀별 친환경 프로젝트를 직접 기획하고 실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호평을 받았다. 그린메이트 21기가 제작한 친환경 프로젝트 영상은 락앤락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해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더욱 높았다. 락앤락이 조성한 서울숲 도시락 공원에서 플로깅을 진행하며 환경보호 활동에 나섰으며, 일회용컵 사용을 줄이는 ‘굿바이 일회용컵 챌린지’, ESG 특강 등을 마련해 친환경 문화 확산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아울러 3개월간의 대장정을 마치고 진행된 그린메이트 수료식에서는 팀별 친환경 프로젝트 성과 발표, 수료증 수여, 우수활동자 및 우수활동팀에 대한 시상이 진행되었으며, 최우수팀상은 락스타팀이, 최우수활동자는 건국대학교 임주원 학생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그린메이트 21기 임주원 학생은 “굿바이일회용컵 챌린지를 독려하는 제 SNS를 보고 텀블러를 챙기기 시작했다는 지인들이 늘어나는 등 긍정적인 변화를 몸소 체험했다”며, "환경에 진심인 기업과 대학생이 만나 선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어 정말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락앤락 관계자는 “3개월 동안 에코라이프를 실천하며, 환경 보호와 자원순환 문화 확산에 앞장서 준 20명의 그린메이트에 감사드린다”며, “친환경 활동에 관심이 많고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가진 국내 거주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그린메이트에 지원 가능하니 내년 22기 모집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바란다”고 전했다.

○.. SPC(회장 허영인)가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딸기를 활용한 신제품 5종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파스쿠찌는 'Berry Lucky Winter(눈꽃 사이에 피어난 딸기)'를 콘셉트로 겨울 딸기의 풍부한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이탈리안 젤라또를 활용한 쉐이크 음료 및 디저트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인다.

신제품 5종은 △젤라또로 만든 밀크 쉐이크에 상큼한 딸기가 어우러져 달콤하게 즐기는 시즌 대표 음료 ‘딸기 밀크 쉐이크’, △카카오 골드 젤라또가 블랜딩되어 더욱 깊고 진한 초코 쉐이크에 딸기가 더해진 ‘딸기 카카오 쉐이크’, △딸기와 우유가 어우러져 부드럽고 달콤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딸기 라떼’, △딸기의 맛을 진하게 느낄 수 있는 상큼함이 가득한 ‘딸기 주스’, △딸기, 라즈베리, 블루베리가 믹스된 상큼함을 가득 담은 이탈리안 젤라또 ‘믹스베리’ 등 이다.

파스쿠찌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오는 11일부터 31일까지 기간 내에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해피오더 앱)에서 딸기 신제품 음료를 픽업 주문으로 7잔 이용할 경우 1잔 무료 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13일부터 17일까지 2024년 신년 굿즈 '레터링 플레이트 세트' 사전 예약을 진행하며, 굿즈를 포함해 딸기 신제품 혹은 홀케이크를 함께 구매할 경우 최대 1만5400원 혜택을 제공한다. 픽업은 27일부터 29일까지 예약한 매장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해피오더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SPC 파스쿠찌 관계자는 “겨울철 인기 과일인 딸기의 달콤함을 극대화한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했다”며 “매년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딸기 신제품과 함께 달콤한 겨울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KT&G 이사회는 지난 7일 이사회를 열고 차기 사장 후보자 선정 절차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거쳐, 현직 사장이 연임 의사를 밝힐 경우 다른 후보자에 우선해 심사할 수 있는 조항을 삭제하는 등 이사회 규정을 개정했다.

KT&G의 사장후보 검증 과정은 ‘지배구조위원회-사장후보추천위원회-이사회’의 3단계로 진행된다.

상설위원회인 지배구조위원회는 사장후보자에 대한 심사 기준 제안과 사장후보자군 구성 및 심사대상자 물색‧추천 등을 담당한다. 이를 기반으로 비상설위원회인 사장후보추천위원회는 사장후보 심사대상자에 대한 체계적이고, 심층적인 심사를 거쳐 최종 후보자를 선정하고 이사회에 추천한다. 이후 이사회의 후보자 선정 및 주주총회 안건 상정 결의를 거쳐서 최종적으로 주주총회에서 주주 전체의 총의를 반영해 사장 선임이 결정된다. 지배구조위원회 및 사장후보추천위원회 위원은 경영진으로부터 독립적인 사외이사로 전원 구성된다.

임민규 KT&G 이사회 의장은 “사장 선임 절차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해 최근 이사회 규정을 개정했다”며, “12월 중으로 지배구조위원회를 개최하는 등 적법한 절차에 따라 향후 선임 과정이 진행될 예정이며, 관련 절차가 진행되면 투명하게 공개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 현대백화점 자체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위마켓'이 오는 1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2023 홈·테이블데코페어'에 참여한다.
 
'2023 홈·테이블데코페어'는 홈스타일링 리빙 문화를 선도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 페어로, 현대백화점은 소상공인의 판로 지원을 위해 '위마켓' 운영 브랜드 24개와 함께 크리스마스 시즌 관련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대표 참여 브랜드는 테이블웨어 브랜드 '일랑스튜디오', 홈웨어 전문 브랜드 '발코니인스위트', 핸드메이드 반려동물 의류브랜드 'SSFW', 리빙 소품 브랜드 '더플라워편', '베러플레이스' 등이 있다.

○..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이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2023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재인증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은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기업의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개선하는지 심사하는 국가공인인증제도이다. 한국소비자원에서 운영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2년 주기로 인증한다. 

동서식품은 지난 2021년 소비자중심경영 도입을 선포하고 같은 해 하반기에 CCM 신규 인증을 받았다. 이후 꾸준히 경영 활동 전반에 고객을 가장 중심에 두고 소비자가 만족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노력을 펼친 결과 2년이 지난 올해 CCM 재인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동서식품은 “그동안 소비자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기업문화를 바탕으로 사회공헌을 포함한 다양한 활동을 펼친 결과 CCM 재인증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기업 활동 전반에 고객의 다양한 목소리를 반영하며 소비자 만족도와 기업 경쟁력을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삼양식품은 8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3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2021년에 이어 2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삼양식품은 2021년 첫 인증을 획득한 이후 소비자중심경영 문화를 확산하고 체계적 시스템을 도입하고자 노력한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받았다.

특히 수출 증대, 신규 사업 분야 확대 등 역동적인 상황에서도 CCM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CCM 전담조직 신설, 소비자 불만 사전예방 회의체 운영, 사회적책임활동 강화 등 소비자중심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한 점을 인정받아 2회 연속 인증을 획득할 수 있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가 신뢰하고 만족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소비자중심경영 체계를 꾸준히 개선하고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