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홍콩 MZ 공략... 하이트진로 '진로 테마 스토어'로 홍콩 시장 노크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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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홍콩 MZ 공략... 하이트진로 '진로 테마 스토어'로 홍콩 시장 노크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12.04 1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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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가 홍콩 팝업스토어 현장을 담은 유튜브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하이트진로는 글로벌 소주 통합 브랜드 진로(JINRO)의 팝업스토어 ‘진로 테마 스토어(JINRO THEME STORE)’를 통해 홍콩 MZ세대와 접점 기회를 넓히고 진로 브랜드 인지도 확대를 꾀하고 있는데요. 지난 두 달간 방문자수 약 2만명을 기록하면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한편 콜마비앤에이치가 세종시에 세종3공장을 준공했습니다. 음성과 세종에 총 6개 생산기지를 보유함으로써 국내 최대 생산능력을 확보하며 글로벌 공략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풀무원다논이 국내 발효유 시장 내 경쟁력 강화를 위해 ‘풀무원요거트’를 론칭하고 글로벌브랜드 ‘액티비아’와 이원화해 국내 발효유 시장 공략에 나서는 등 오늘(4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진로(JINRO)의 홍콩 팝업스토어 ‘진로 테마 스토어(JINRO THEME STORE)’ 내부.[사진=하이트진로]
진로(JINRO)의 홍콩 팝업스토어 ‘진로 테마 스토어(JINRO THEME STORE)’ 내부.[사진=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지난 10월 글로벌 소주 통합 브랜드 진로(JINRO)의 팝업스토어 ‘진로 테마 스토어(JINRO THEME STORE)’ 홍콩 오픈을 기념해, 현장을 담은 유튜브를 1일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팝업스토어는 홍콩 MZ세대와 접점 기회를 넓히고 진로 브랜드 인지도 확대를 위해 기획하게 됐으며, 지난 10월부터 코즈웨이베이에 오픈해 운영 중이다.

진로 테마 스토어는 소고(SOGO) 백화점 근처인 홍콩 최대 번화가에 위치해, 지난 두 달간 방문자수 약 2만명을 기록했다. 또, 홍콩 인기 SNS인 ‘샤오홍슈’에 다양한 방문 후기가 올라오는 등 온.오프라인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2025년 상반기까지 운영하며 홍콩 소비자들에게 한국의 ‘소주 문화’를 알리고 진로의 존재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진로 테마 스토어’에서는 참이슬, 과일리큐르, 무알콜맥주인 하이트제로 등 하이트진로의 모든 주류와 음료 18종을 구매 및 시음할 수 있다. 또, 소주의 다양한 음용법을 알리기 위해 바텐더가 직접 개발한 레몬티, 모히또 등 8종의 소주 칵테일을 즐길 수 있게 준비했다.

팝업스토어를 방문한 Florence Fong(33)은 "소주를 활용한 레몬티 칵테일이 가장 인상적이었고, 두꺼비 캐릭터 명화를 구경하면서 좋은 시간을 보냈다”며 "다음 퇴근길에도 다시 방문할 예정"이라고 만족감을 표했다.

하이트진로는 팝업스토어를 더 알리기 위해 지난 1일 글로벌 공식 유튜브 채널 ‘더 리얼 진로(The Real JINRO)’에 홍콩 팝업스토어 현장을 공개했다.

이번 홍콩 팝업스토어 영상은 채널 내 인기 시리즈 ‘점퍼트레블’의 12번째 에피소드로 제작됐으며, 홍콩 명소와 함께 팝업스토어의 현장과 칵테일 제조과정을 담아냈다. 점퍼트레블은 진로를 매개로 시공간이 바뀌는 여행 콘셉트로 각 국가의 명소를 다니며 진로의 마케팅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해 글로벌 시장 내 진로의 위상을 느낄 수 있다. 에피소드마다 조회수 100만을 넘으며 인기를 끌고 있다.

하이트진로 해외사업 황정호 총괄 전무는 “하이트진로는 해외 소비자들에게 즐거움과 재미 요소를 강조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며 “소주가 전세계인의 대중 술로 거듭날 수 있도록 소통 채널의 다양화 등 2025년에도 전략적 홍보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 건강기능식품 ODM기업 콜마비앤에이치가 세종3공장을 준공했다. 3공장 준공으로 콜마비앤에이치는 연간 7000억원 규모의 생산 캐파를 확보하며, 국내 최대 생산능력 ODM기업으로서 글로벌 공략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세종시 미래산업단지 약 2만24㎡(6000평)부지에 세종3공장을 준공했다고 4일 밝혔다. 연면적은 총 4층 2만4871㎡ (7524평)규모다. 고형제 건기식 18억정, 분말 4.5억포를 생산할 수 있는 설비를 갖췄다.

콜마비앤에이치는 국내외 급증하는 건기식 수요를 원활하게 대응하기 위해 지난해 7월 577억원을 투입해 증설을 단행했다. 또 다른 생산기지인 음성공장에서 높은 가동률을 보이고 있는 고형제(고체상태의 건기식) 생산을 분담해 고객사 수요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세종 3공장 준공으로 콜마비앤에이치는 국내 기준 연간 7000억원의 생산능력을 갖추게 됐다. 동종업계 최대 생산규모다. 세종3공장을 포함한 세종 생산기지에서는 헤모힘 등 액상과 고형제 건기식 연 4000억원 생산할 수 있으며, 음성도 총 3개 제조공장을 바탕으로 연 3000억원 규모로 생산이 가능하다.

세종3공장은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스마트 시스템이 적용된다. 모든 생산 공정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모니터를 설치해 각각의 공정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실시간 수집하고 분석한다. 공정 과정에서 문제 발생시 즉시 시정하고, 최적화된 공정을 유지해 생산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콜마비앤에이치는 2024년 1월 시험생산과 건기식 GMP 인증 등을 마치고 24년 본격 가동할예정이다. 또 음성 및 세종공장이 인증받은 호주TGA(호주연방의약품 관리국) GMP인증도 획득해 품질 신뢰도를 높여 나간다는 게획이다.

윤여원 콜마비앤에이치 대표는 “이번 세종3공장 준공으로 세계적인 품질력 기반의 제조역량을 강화하며 국내 최대 생산캐파를 보유한 건기식 ODM업체로서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했다”며, “해외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해 명실공히 국내 최대 글로벌 생산기지로서의 입지를 굳히겠다“고 말했다. 

○.. 풀무원다논이 국내 요거트 시장에서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풀무원요거트’를 론칭하고 브랜드 가치와 제품 경쟁력을 강화한다.

요거트 전문 기업 풀무원다논(대표 임광세)은 국내 발효유 시장 내 경쟁력 강화를 위해 ‘풀무원요거트’를 론칭하고 글로벌브랜드 ‘액티비아’와 이원화해 국내 발효유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론칭은 '액티비아' 이외의 개별 브랜드를 '풀무원요거트'로 통합 개편하는 전략의 일환으로, 풀무원다논의 우수한 제품력에 풀무원의 강력한 브랜드 자산을 더해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도를 강화함으로써 국내 발효유 시장에서 리더십을 가져가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이에 따라 기존 풀무원다논의 4개 개별 브랜드는 ‘풀무원요거트’ 하위 브랜드로 재편 운영될 예정이다.

해당 브랜드는 9년 연속 국내 그릭 요거트 판매 1위(2014 ~ 2022년, 닐슨 RI 기준) ‘그릭’, 토핑을 풍부하게 넣어 마지막 한 입까지 바삭하게 즐길 수 있는 토핑요거트 ‘요거톡’, 기능성 요거트 ‘솔루션’과 온 가족을 위한 하루 건강 요거트 ‘하루’이다.

풀무원다논은 ‘풀무원요거트’ 브랜드 통합에 따라 제품 패키지 디자인도 새롭게 선보인다.

풀무원요거트 로고를 제품명 상단에 크게 배치해 소비자들이 구매처에서 풀무원요거트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시각적 인식도를 높임은 물론 브랜드 통일성도 높였다. 또한, 제품별 패키지에는 맛과 특징을 살린 색상을 활용해 각 제품별 차별점도 강조했다.

풀무원다논은 향후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원칙과 프랑스 다논의 100년 발효 기술을 앞세워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풀무원요거트 제품을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풀무원다논 정혜승 마케팅 팀장은 “이번 브랜드 통합운영은 요거트 브랜드로써 정체성을 강화하는 동시에 풀무원의 브랜드 자산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신뢰감을 선사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원칙과 다논의 100년 발효 역사를 기반으로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요거트 제품을 선보이며, 국내 발효유 시장 활성화와 요거트 시장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신세계프라퍼티가 창립 10주년을 맞아 ‘2033 라이프스타일 체인저’로 도약을 위한 미래 비전을 발표했다.

‘라이프스타일 체인저’란 고객의 여가, 주거, 업무 환경을 전방위적으로 점유해 고객의 시·공간 경험 및 삶의 방식을 선도하자는 의미가 담겨있다.

대한민국 최초로 ‘쇼핑 테마파크’라는 유통 포맷을 도입해 세상에 없던 복합쇼핑몰 트렌드를 주도한 만큼 지금껏 누구도 시도해 보지 못한 공간 콘텐츠의 전방위적 결합으로 신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지난 1일 신세계그룹의 도심 연수원 ‘신세계 남산’에서 창립 10주년 기념식을 열고 향후 10년을 위한 비전과 청사진을 제시했다. 행사에 참석한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 400여 명은 그동안의 발자취를 돌아보고 새 도약을 위한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세계프라퍼티 임영록 대표는 기념사에서 “무궁한 환경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해 전방위적인 ‘라이프스타일 체인저’로서 한 단계 도약할 때”라며 “기존의 성공을 답습하지 말고, 고객 제일 철학을 기반으로 새로운 미래 고객의 열광을 이끌어 근원적 성장을 이룩하자”고 당부했다.

임 대표는 특히 2033 라이프스타일 체인저 비전 달성을 위해 ① 주거 ② 오피스 ③ 리테일 ④ 복합개발 등 4가지 사업 분야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안을 제시했다. 사업 방향을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전방위적으로 다각화해 수익 구조를 운영·분양·위탁 등으로 다양화한다는 계획이다.

○..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이달 4일부터 10일까지 7일간 설화수, 헤라 등 아모레퍼시픽의 인기 브랜드를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아모레 미(美)위크’를 진행한다 

롯데홈쇼핑 인터넷쇼핑몰 롯데아이몰의 올해(23.1~11) 뷰티 상품 판매 현황을 분석한 결과 3040 여성 고객 비중이 50%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다. 설화수, 헤라, 디올, 에스티로더 순으로 수요가 높았으며, 대용량, 가성비 상품 보다는 고가여도 품질이 입증된 유명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높았다. 이에 따라 롯데홈쇼핑은 인터넷, 모바일을 통해 3040 여성 고객의 수요가 높은 인기 뷰티 브랜드 기획전을 지속적으로 진행하며 뷰티 상품 판매 강화에 나선다.

롯데아이몰에서 오는 10일까지 진행되는 ‘아모레 미위크’에는 설화수, 헤라, 아이오페 등 아모레퍼시픽 인기 브랜드의 500여 개 상품이 최대 50% 할인가에 판매된다. 헤라의 대표 제품인 ‘블랙쿠션’, ‘실키 스테이 파운데이션’을 비롯해 아이오페 스킨케어 제품 ’레티놀 엑스퍼트’, 설화수의 ‘윤조 에센스‘, ‘자음생 크림’ 등 브랜드별 인기 상품을 총망라해 선보인다. 구매고객에게는 최대 20% 적립, 카드할인 등의 혜택도 제공된다. 또한 7일(목)까지 매일 오후 8시 모바일TV ‘엘라이브’를 통해 특집 방송도 진행한다. 

권영준 롯데홈쇼핑 e커머스영업부문장은 “롯데아이몰의 뷰티 상품 판매 강화의 일환으로 3040 여성 고객의 선호도가 높은 인기 뷰티 브랜드 특집전 ‘아모레 미위크’를 진행하게 됐다”며, “뷰티 상품의 온라인 구매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구매 트렌드, 인기 상품 등을 발빠르게 분석해 고객 니즈에 맞는 뷰티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SSG닷컴이 오는 10일까지 일주일간 '연말 특집 쓱1DAY배송 위크'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쓱1DAY배송'은 밤 11시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받아볼 수 있는 익일배송 서비스다.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혜택을 제공하며, 여러 품목을 동시에 주문해도 한 번에 배송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쓱1DAY배송' 올해의 인기 상품과 연말 테마 추천상품을 한데 모아 선보인다.

먼저, ‘2023 베스트 상품’에서는 ‘아이오페’, ‘마녀공장’ 등의 뷰티 상품, '캐츠랑' 고양이 사료를 비롯한 반려 용품부터 '구이바다' 캠핑용 버너 등 스포츠에 이르는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노브랜드’, ‘아이앤어스’ 등의 일상용품과 인기 가공식품도 있다.

연말 홈파티 추천 아이템도 엄선했다. 커틀러리, 디퓨저 등이 대표 상품이다. 토닉워터 등 칵테일 재료와 이마트 트레이더스 대단량 식품, 음료 등도 행사 가격에 판매한다.

이 밖에 문구, 완구 등 유아동 인기 상품과 건강식품 등 익일배송 상품 특가 행사도 전개한다. 전기요, 동계 스포츠 용품 등 겨울용품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행사 기간 쓱닷컴은 쓱1DAY배송 전용 10% 장바구니 쿠폰(최대 5000원)을 한정수량 발급한다.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멤버십 회원에게는 12% 장바구니 쿠폰(최대 5000원)도 선착순으로 추가 제공한다. 5만원 이상 구매 후 응모한 고객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선착순 증정하는 이벤트도 연다.

SSG닷컴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익일배송 인기 상품과 홈파티 테마 상품을 엄선해 행사를 준비했다”며 “신뢰도 높은 상품을 주문한 다음날 받는 편리함을 누려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이디야커피가 연말을 맞아 에티오피아 6.25 참전용사 유족의 자립 지원 추진을 위한 고객 참여형 기부 캠페인을 4일부터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달 16일 이디야커피와 국가보훈부가 체결한 ‘에티오피아 참전용사 유족 자립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호국과 보훈의 가치를 높이고 일상 속 보훈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4일부터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아메리카노’ 또는 ‘디카페인 아메리카노’를 구매하고 멤버스 스탬프를 적립하면 기부 스탬프가 자동으로 적립된다. 총 60만 개의 기부 스탬프 적립을 목표로 캠페인 종료 후 전달된 기부금은 전몰군경미망인회를 통해 전액 에티오피아 6.25 참전용사 유족들의 기술교육 및 교육사업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이디야커피는 기부 캠페인 활성화를 위한 경품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기부 캠페인에 참여 후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경품에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2024 이디야 다이어리 세트’를 증정한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대한민국 대표 커피 브랜드 중 하나로 커피 발상지인 에티오피아의 6.25 참전용사 유가족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 뜻에서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추운 연말에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풍성한 사은품도 받아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인기 빵 5종을 착한 가격으로 선보이는 ‘착!한 빵 프로젝트’ 앙코르 행사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지속되는 고물가에 고객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통 큰 혜택을 전하고자 올해 ‘착!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10월 두 차례 진행한 ‘착!한 빵 프로젝트’에 대한 소비자의 좋은 반응에 힘입어 12월에도 파리바게뜨의 인기 제품 5종을 혜택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앙코르 행사를 진행한다.

지난번 행사와 같이 대표 빵 3종 △단팥빵 △소보루빵 △슈크림빵을 990원에 제공하고, △우유가 들어가 촉촉한 베스트셀러 식빵 ‘부드러운 정통우유식빵’(권장가 3400원)을 2490원의 혜택가에 판매한다. 이번 앙코르 행사에서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롤케이크로 기네스에 등재된 ‘실키롤케익’ (권장가 1만3000원)도 9900원의 혜택가로 판매한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지속되는 고물가에 소비자들의 식비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기획한 ‘착!한 프로젝트’ 가 좋은 반응을 이끌어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드릴 수 있는 행사를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 아모레퍼시픽의 더마 브랜드 ‘에스트라’가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오롤리데이(oh, lolly day!)’와 협업해 한정판 기획 세트와 굿즈를 선보인다. ‘오롤리데이’는 삶을 더 행복하게 만드는 일상 속 아이템을 선보이겠다는 브랜드 가치를 발신하며 2030세대를 중심으로 탄탄한 팬덤을 유지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에스트라의 대표 제품인 ‘아토베리어365 크림’과 오롤리데이가 만나 ‘해피어 배리어(HAPPIER BARRIER)’를 테마로 진행한다. 아토베리어365 크림은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를 위한 보습크림으로, 특허 받은 보습캡슐 ‘더마온(DermaON®)’을 함유해 보습 지속력과 피부 장벽 보호 기능이 뛰어나다. 2018년 출시 이후 누적 판매 200만개를 돌파한 제품으로, 높은 재구매율을 보이며 에스트라의 대표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았다.

캠페인 기간 아토베리어365 크림 본품 2개, 오롤리데이의 마스코트 ‘못나니즈’의 모습이 담긴 코듀로이 파우치와 스티커를 함께 구성한 기획 세트를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 조건에 따라 머그컵과 담요 등 한정판 굿즈도 제공된다. 에스트라 제품 연구원으로 변신한 못나니즈의 귀여운 모습이 담긴 애니메이션도 공개된다. 

○.. CJ온스타일은 2023년 1월부터 11월까지 로봇청소기 ‘로보락’의 누적 주문 금액이 250억원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전년도 누적 주문 금액 대비 540% 신장한 수치다.

이와 같은 성과는 지난 7월 로보락 신제품을 업계 최초로 론칭하고 총 4회에 걸쳐 체계적인 원플랫폼 캠페인을 펼친 전략이 유효했다. CJ온스타일 앱과 모바일 라이브, TV, T커머스, 유튜브 등 모든 채널과의 시너지를 통해 ‘로보락’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고, 고객 접점 확대에 성공했다는 분석이다. 

로보락은 가사일을 혁신적으로 돕는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브랜드다. 100만 원 대의 높은 가격에도 ‘시성비(시간의 가성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젊은 고객들의 취향을 저격, 편리미엄 가전으로 입소문을 타며 품귀 현상을 일으킬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실제 CJ온스타일에서 로보락을 구입한 고객 연령대는 30대가 39.2%로 가장 높았다. 로보락은 신제품 출시마다 CJ온스타일과 업계 최초 론칭 방송을 꾸준히 진행해 매진 행렬을 기록하고 있다. 

4일 오후 8시 ‘핫딜셋넷 오픈런’ 유튜브 채널에서 구독자 254만을 보유한 테크 크리에이터 ‘잇섭’이 로보락 유튜브 라이브 판매 방송을 선보인다.

CJ온스타일은 프리미엄 신(新)가전의 폭발적인 수요에 발맞춰 2024년 로보락의 최신 모델을 선론칭 하고 관련 상품군을 강화해 원플랫픔 캠페인을 올해보다 더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편리미엄’ 대표 가전으로 자리매김한 ‘로보락’의 이 같은 성과는 CJ온스타일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인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를 필두로 한 TV, T커머스, 유튜브 등 채널 시너지를 통해 브랜딩을 강화한 결과”라며 “향후에도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에 대한 원플랫폼 캠페인을 확대해 각종 채널을 아우르는 차별화된 콘텐츠와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 CJ나눔재단(이사장 이재현)이 4일부터 겨울방학을 맞아 결식이 우려되는 아동에게 특별한 식사를 선물하는 ‘한끼의 울림’ CJ ONE 포인트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CJ나눔재단은 이재현 이사장의 나눔철학을 바탕으로 지난 2017년부터 지역아동센터에 특식 메뉴 밀키트 및 식자재를 제공하는 ‘한끼의 울림’ 캠페인을 7년째 지속 개최하며 현재까지 약 500여 지역아동센터 1만2000여 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총 3억원 상당의 끼니를 제공해왔다. 

올해도 방학 기간 동안 끊기는 학교 급식 및 돌봄 공백으로 결식이 우려되는 아동과 다양한 외식 메뉴를 접하기 어려운 도서산간지역 등 160개 기관 3200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특별한 식사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스타 셰프 '레이먼 킴'과 CJ프레시웨이의 협업으로 성장기에 놓인 결식 아동을 위한 고영양의 균형 잡힌 메뉴를 특별 개발해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한다. 무르그 커리&난, 소고기 부채살 스테이크, 감바스 알아히요&파스타 등 다양한 식문화 경험까지 즐길 수 있는 메뉴로 구성돼 즐거운 겨울방학 추억을 선물할 계획이다. 

'한끼의 울림' 캠페인은 누구나 쉽게 나눔문화에 동참할 수 있도록 3000만 회원을 보유한 국내 대표 멤버십 서비스 CJ ONE의 포인트를 기부하는 캠페인이다. CJ ONE 회원이 포인트를 기부하면 CJ의 나눔플랫폼 CJ도너스캠프가 추가로 동일한 금액을 기부해 총 기부금이 2배로 늘어나는 1:1 매칭그랜트로 운영된다.
 
또한 기부 참여자를 대상으로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CJ ONE 포인트 기부 및 응원 댓글에 참여시 추첨을 통해 레이먼 킴 셰프의 요리를 집에서도 경험할 수 있는 밀키트를 200명에게 증정한다. 

CJ나눔재단 관계자는 "올해로 7년째 진행하고 있는 '한끼의 울림' 캠페인은 방학 기간 결식 우려가 있는 아동들에게 꼭 필요한 지원이자, 특별한 식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로 전국 지역아동센터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며, "성장기의 아동들이 영양가 높은 균형 잡힌 식사로 즐거운 겨울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정관장의 시니어 전문 브랜드 ‘장수:율(匠水:律)’이 ‘장수:율 근(䈥)’, ‘장수:율 혈(血)’ 신제품 2종을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을 확장했다.

‘장수:율(匠水:律)’은 70세 이후 급격하게 건강이슈가 발생하는 시니어 뿐만 아니라, 사회활동에 활발히 참여하는 ‘액티브 시니어’까지 공략하며 지난 9월 ‘장수:율 지(知)’ 출시를 시작으로 정관장이 새롭게 런칭한 브랜드다.

이번에 출시한 ‘장수:율 근(䈥)’은 근력과 근육건강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액상(진액)+정제’ 이중복합제형 제품이다. 정관장 6년근 홍삼농축액, 오미자추출물, 마그네슘을 주원료로 하여 활기찬 일상을 위한 에너지와 활력을 도와 줄 수 있다.

‘장수:율 혈(血)’은 혈행건강 집중케어로 원활한 혈액흐름을 관리할 수 있는 ‘액상(진액)+정제’ 제품이다. 식약처로부터 혈소판 응집억제를 통한 혈행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은 정관장 홍삼과 혈관벽 두께 증가 억제를 위한 기능성 원료인 ‘칸탈로프멜론추출물’을 주원료로 담아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장수:율(匠水:律)은 자사의 핵심역량인 홍삼과 타겟 맞춤형 특화원료를 결합해 기억·인지력, 근력·근육건강, 혈행·혈관두께 개선 등 시니어의 핵심 건강 니즈를 공략한 브랜드”라며 “연말연초에는 시니어 건강에 대한 니즈가 늘어나는 만큼, 124년 정관장의 연구노하우로 완성한 진액과 복합기능 설계로 시니어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이끌어가겠다”고 밝혔다.

○.. 롯데칠성음료가 유통기업의 디지털 전환(DT, Digital Transformation) 환경 속에서 선도적 대응을 위한 ‘데이터 분석 전문 인력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2일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에서는 ‘데이터 분석 아카데미 4기’의 수료식이 있었다. 이로써 롯데칠성음료는 디지털 전환을 시작한 2019년부터 지금까지 총 74명의 데이터 분석 전문 인재를 배출했다고 밝혔다. 

롯데칠성음료와 롯데웰푸드는 사전 기초교육을 이수한 임직원 중 상위 25명을 대상으로 지난 5월부터 약 6개월여간 전문대학원과 함께 데이터 분석 아카데미를 진행했다. 다양한 데이터를 입체적으로 분석하고 시장을 예측해 보다 정확한 의사결정을 돕는 미래형 AI인재 육성의 장이었다.

AI 머신러닝, 빅데이터 분석, 정형·비정형 데이터 분석, 빅데이터 통계 분석 등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된 교육을 이수한 임직원들은 이날 현업에서 활용하고자 하는 아이디어를 아카데미 과정에서 배운 내용을 기반으로 조별 캡스톤 프로젝트 발표회를 가졌다.

더불어 지난 10월에 롯데칠성음료는 연세대학교와 함께 AI 머신러닝 산학 공동 연구 프로젝트로 S&OP 수요예측 모델 고도화를 구축하기도 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AI 머신러닝 등 데이터 분석 활용에 대한 산업계의 늘어가는 수요에 발 맞추어 내부 전문가 육성 체계를 갖추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내년부터 롯데칠성음료는 DT전문 인력과 실무자들이 협업하여 AI 시스템을 도입하기 위한 과제들을 본격적으로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나아가 변화하는 기술 및 트렌드를 적극적으로 수용하며 시대에 맞는 인재 육성을 바탕으로 시장을 이끌어 나가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 쿠팡이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오는 24일까지 약 2만 개  상품을 최대 50% 할인한다. 

이번 행사는 트리∙조명 등 크리스마스 시즌 상품과 가전·뷰티 등 가족과 연인을 위한 선물용 상품을 한데 모았다.  

와우회원이라면 로켓프레시로 메종엠오∙후앙 등 유명 제과점의 디저트 상품을 할인가에 사전 예약해 22~24일 중 원하는 날짜에 받아 볼 수 있다. 독일에서 크리스마스 때 즐겨 먹는 슈톨렌과 이탈리아∙프랑스 등지에서 인기 디저트인 몽블랑 등이 있다. 

고급스러운 홈 인테리어 효과와 컬러풀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낼 수 있는 대표 인기 상품도 특가에 판매한다. 단독 특가 코너에서는 매주 월∙수∙금요일마다 트리, 조명, 밀키트, 스낵 등 새로운 상품을 제안한다. 릴레이 특가 코너에서는 장식∙소품(오늘~10일)과 선물∙파티(11~24일)로 나눠 각 테마별 관심이 높아지는 상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돌체구스토 지니오S 쉐어 모카 캡슐 커피머신 ▲뷰티풀데코센스 로맨틱 벽트리 ▲부케가르니 디퓨저 등이 있다. 

크리스마스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LG전자∙테팔∙닥터지∙레고 등 인기 있는 브랜드 제품을 선보이는 브랜드 데이 행사도 있다. 브랜드 데이 할인 상품은 ▲단 하루 할인 가격에 판매하는 골드박스 ▲실시간 방송에서 할인하는 쿠팡라이브 등을 통해 찾아볼 수 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치티니핑∙뽀로로∙핑크퐁 등 크리스마스 시즌 자녀 선물로 적절한 브랜드 상품도 구매할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고객에게 선물 같은 행사를 선사하고자 마련한 행사”이라며 “가족∙친구∙연인과 함께 할 상품을 풍성하게 마련하시고 따뜻한 연말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컬리는 ‘해피 리틀 띵스(Happy Little Things) 2023 연말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추운 겨울 주위와 따뜻한 마음을 나누며 행복한 2024년을 맞이할 수 있도록 깜짝 연말 선물을 준비했다.

오는 18일까지 열리는 이번 캠페인에서는 15일간의 출석체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12개의 카드를 클릭하면 어드벤트 캘린더 선물처럼 하루에 하나씩 소소한 행복 메시지를 발견할 수 있다. 깜짝 선물인 총 1만원 상당의 할인 쿠폰 2장과 카테고리별 10% 할인 쿠폰 4장도 숨어 있다. 

이벤트에 참여하면 캘린더 당첨에도 자동 응모된다. 빈티지한 색감으로 유명한 최환욱 작가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협업해 제작한 2024년도 한정판 컬리 캘린더다. 추첨을 통해 총 3000명에게 선물한다. 분기별로 사용할 수 있는 3만7000원 상당의 컬리 지류 쿠폰팩도 담았다.     

사랑하는 사람들과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는 특별 이벤트도 준비했다. 19일까지 디즈니 100주년 기념 영화 ‘위시’ 예고편을 보고 나만의 컬리 위시템을 이벤트 게시판에 남기면 추첨을 통해 영화 예매권(1인 2매) 및 오리지널 굿즈, 1만원 상당의 컬리 적립금 등을 제공한다.

남경아 컬리 브랜드 마케팅 그룹장은 “한 해 동안 컬리를 사랑해주신 고객들께 감사 인사를 전하기 위해 오랫동안 연말 캠페인을 진행해 왔다”며 “올해도 컬리와 함께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감성 가득한 이벤트를 준비했으니 많은 분들과 즐거운 시간 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이 '2023 눈꽃 동행축제'에 동참한다.

동행축제는 소상공인 상생 협력을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가 주관하는 행사로, 대기업과 중소상공인, 전통시장 상인 등이 참여하는 대규모 상생 판촉 행사다. 눈꽃 동행축제는 온 국민이 힘을 모아 경제 활력을 만들고, 그 온기를 곳곳에 전하자는 취지를 담아 '온 국민, 힘 모아 온기 나눔' 캠페인으로 전개된다. 

이번 동행축제는 올해 들어 세 번째 진행되는 행사로, 배민은 지난 5월 ‘봄빛’, 9월 ‘황금녘’에 이어 마지막 ‘눈꽃’ 동행축제까지 모두 동참하며 상생의 뜻을 전한다.

배민은 4일부터 10일까지 7일간 치킨 브랜드 최대 8000원 할인부터 B마트 상품 최대 50% 할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우선 '배달' 서비스는 동행축제에 동참하는 치킨 브랜드를 대상으로 최대 8000원 할인 이벤트를 전개한다. 참여하는 브랜드는 △땅땅치킨 △떡참 떡볶이&치킨 △티바두마리치킨 △오븐마루 치킨 △순살몬스터 △부어치킨 △썬더치킨 △치킨더홈 △칠봉통닭 등 9개 사다.

배달커머스 서비스 'B마트'도 동행축제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 B마트에 입점한 중소상공인 53개 협력사, 372개 상품에 대해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대표적인 상품으로 과연한우의 냉장 사태 찜용(200g)을 50% 할인한 9990원에 판매한다.

전국 각 지역의 대표 먹거리를 집에서 편하게 맛볼 수 있도록 배송하는 '전국별미'는 전 상품 2만5000원 이상 구매 시 4000원을 할인한다. 백년가게·백년소공인 31개 협력사의 87개 제품은 최대 1만5000원 할인해 판매한다.

우아한형제들 김중현 가치경영실장은 "소상공인과의 상생 행사에 또 한번 참여할 수 있게 돼 뜻깊다”며 "배민은 혁신의 아이콘으로서, 소상공인과 손잡고 새로운 서비스와 기회를 만들어 가기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 현대홈쇼핑은 올해(1/1~12/3) TV 홈쇼핑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2023년 베스트 브랜드’ 10개를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올해 베스트 브랜드 10 순위에는 패션 시장에서 불고 있는 ‘올드머니룩’과 ‘스텔스 럭셔리’ 트렌드가 반영되며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가 강세를 나타냈다. 경기 불황이 장기화하며 로고를 크게 부각하는 패션보다 좋은 소재와 기본에 충실한, 우아하면서 심플한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을 표현하는 스타일 선호도가 높아진 영향이다.
 
실제 현대홈쇼핑 자체 브랜드(PB)로 고급스러운 소재와 세련된 디자인이 강점인 ‘라씨엔토’가 61만세트 넘게 판매되며 전년보다 두 계단 오른 베스트 브랜드 1위에 올랐다. 라씨엔토는 올해 차분한 컬러의 라쿤 후드 니트와 퀄팅 패딩 팬츠 등 올드머니룩 특징을 반영한 신상품을 꾸준히 출시했다.
 
현대홈쇼핑이 패션 디자이너 이상봉과 손잡고 선보이고 있는 ‘이상봉에디션’과 론칭 이후부터 꾸준히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과 고급화 전략을 앞세워 온 ‘J BY(제이바이)’ 등 현대홈쇼핑 단독 판매 패션 브랜드들도 각각 3위와 5위를 기록하며 상위권을 유지했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상위권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간 판매량 차이가 크지 않고 고르게 판매된 것도 특징”이라며 “올드머니룩에 대한 전반적인 선호 경향을 확인할 수 있는 지점”이라고 말했다.
 
또 올해에는 엔데믹 본격화로 레포츠와 뷰티 연계 상품 소비가 증가한 점도 특징이다. 실용성과 활동성이 높아 야외활동에 적합한 브랜드로 평가받는 ‘USPA’가 2위를 차지했고, 저렴한 가격대에 편안한 착용감으로 호응이 높은 슬리퍼 브랜드 ‘신미사’와 ‘알타핏’이 순위권에 신규 진입하며 각각 4위, 10위를 차지했다. 주름 개선과 미백 기능성 화장품으로 유명한 뷰티 브랜드 ‘달바’는 8위에 올랐다.
 
최근 장바구니 부담이 늘면서 외식보다 밀키트에 대한 선호가 높아져 꿔바로우, 갈비탕, 삼계탕 등을 집에서 편하게 먹을 수 있게 판매한 ‘천하일미(7위)’와 손질 우럭, 제주 고등어 등 생선을 주력으로 판매하는 ‘제주가미당(9위)’도 순위권에 들었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올해에는 다양해진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상품 다각화 전략을 펼친 결과 다양한 카테고리가 고른 성장을 보였다”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와 최신 소비 트렌드를 빠르게 반영하는 전략으로 쇼핑 만족도를 높이는 것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 오비맥주(대표 배하준) 카스가 연말을 맞아 보고 싶은 친구를 소환하는 ‘완전체 모임’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카스는 각종 모임과 송년회 등으로 바쁜 연말에 친구들이 ‘완전체’로 만나기 어려운 점에 주목했다. 그 결과, ‘모임에 빠진 친구 소환하기’, ‘친구와 사진 찍기’ 등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해 소중한 사람들과 유대감과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카스 친구 소환’ 캠페인이 탄생했다.

12월 1일 공개된 신규 TV 광고는 모임에 나오지 못한 친구의 모습을 등신대로 만드는 등 ‘완전체 만들기’를 위해 노력하는 친구들의 모습을 담았다. 결국 못 나올 것 같았던 친구가 깜짝 등장하며 즐거운 연말 모임은 완전체가 된다. ‘한 명이라도 빠지면 섭섭하니까’라는 카피와 함께 이들이 건배하는 모습으로 광고는 마무리된다.

이와 함께 카스는 20대 젊은 소비자를 타겟으로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연말 모임을 위한 ‘초대장 제작’, ‘친구 소환소’ 팝업 등 다양한 소비자 체험 이벤트를 펼친다. 카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디지털 사진관 ‘글래머샷’과 연계, 밀레니엄 콘셉트의 유머러스한 배경이나 이미지를 합성 촬영해 연말 모임 초대장을 제작할 수 있다. 직접 촬영한 초대장은 개인 SNS로 공유하거나 함께하고 싶은 친구에게 전달 가능하다.

오는 8일부터는 Z세대들에게 인기 있는 강남과 홍대 상권 일대에 등신대 제작, 카스 라벨 스티커 제작이 가능한 팝업 스토어를 오픈하고, 서울 주요 상권에 위치한 무인 셀프 사진관과 협업해 등신대와 사진 촬영 및 인화 서비스 등 현장 이벤트를 시작한다. 만 19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입장 및 참여가 가능하며 자세한 정보는 카스 공식 홈페이지나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스 브랜드 매니저는 "소중한 사람들이 모이는 연말, 카스는 소비자들이 더욱 풍성하고 즐거운 모임을 갖길 기원하며 ‘친구 소환’ 캠페인을 벌인다”며 “올 한 해도 카스를 사랑해 주신 소비자들의 성원에 감사드리며, 즐겁고 따뜻한 연말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CJ프레시웨이가 내년부터 스마트팜 계약재배 사업을 통해 농업의 미래경쟁력 제고에 앞장선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2022년부터 제주, 충남, 경북 등 전국에 걸쳐 축적해온 스마트팜의 다양한 데이터와 기술력 등을 활용해 스마트팜 계약재배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특히 개인농가가 많은 우리나라 농업환경 특성상 농가의 경작지를 최대한 활용하고 농산물 재배효율을 극대화하면서 농민과 상생할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으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이상기후 등으로 가격변동 폭이 큰 시장 환경에서 안정적인 가격과 공급 물량을 확보해 농가의 소득증대에 기여하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농업용수 및 비료와 농약 등을 최소화하는 저투입 농업을 통해 환경부담을 줄임으로써 ESG경영을 실천한다는 전략이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2022년부터 노지 스마트팜 기술을 우선적으로 적용해 국내산 수요가 많은 마늘, 양파, 감자 등 작물을 ▲제주 대정(마늘), ▲충남 서산(양파), ▲충북 당진 및 경북 의성(감자) 등의 지역농가와 함께 재배하며 데이터를 축적해 오고 있다. 이를 통해 수확한 농산물을 전량 매입해 외식 및 급식 고객사에 공급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이상기후, 생산비용증가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농가의 고민을 해결하면서 양질의 국산 농산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도록 스마트팜 계약재배 사업을 ‘초격차 역량’의 일환으로 키워가겠다”면서 “지역농가는 물론 파트너사, 지자체 등과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스마트팜 사업을 농업의 지속가능성을 높이는 새로운 사업모델로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은 지난 1일 강원도 양구군 육군 제21보병사단(사단장 남진오 소장)을 방문해 총 4500만원 상당의 기부금과 위문품을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

동서식품은 국가를 위해 헌신하고 있는 장병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지난 1978년 제21보병사단과 자매결연을 맺고 매년 부대를 직접 방문해 기부금과 각종 위문물품을 전달하고 있다.

올해는 3000만원의 기부금과 맥심 커피믹스, 커피 음료, 시리얼, 비스킷 등 1500만원 상당의 제품을 전달하고 장병들의 노고에 대한 위로와 격려를 전했다.

동서식품은 "대한민국 최전선에서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기 위해 헌신하는 국군 장병들의 노고에 항상 감사한 마음”이라며 “앞으로도 동서식품은 지역사회 곳곳에 소비자가 주신 사랑을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농림축산식품부와 스타벅스 코리아가 함께 국산 농산물 소비 활성화에 나선다.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4일 농림축산식품부(정황근 장관)와 함께 국산 농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한 상생 협력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은 우리 농업과 외식산업의 미래 성장 및 상생을 목표로 하며, 국산 농산물을 활용한 외식상품 개발 및 판매, 부산물 활용 친환경 퇴비 농가 기부 등 다양한 상호 협력 프로그램을 개발 및 실행 추진해 나간다는 것이 주요 골자다.

스타벅스 지원센터에서 오후 2시에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농림축산식품부 정황근 장관과 스타벅스 코리아 손정현 대표이사, 미듬영농조합 전대경 대표 및 스타벅스 코리아 파트너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향후 농림축산식품부는 음료 등 상품 개발에 적합한 우리 농산물 품목 정보는 물론 추후 우수 농산물 등이 원활히 조달될 수 있도록, 생산자 및 공급량 등 관련 정보 제공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스타벅스 역시 더욱 본격적으로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지역농가 상생 음료, 식품 개발에 나서게 된다. 상품의 사전 개발 단계부터 농림축산식품부와 관련한 각종 정보를 공유하여 다양한 국산 농산물을 활용한 제품을 출시해 우리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 인지도를 높이고 실제 소비 증대에 일조한다는 방침이다.

그 첫 신호탄으로 우리 쌀 소비 촉진을 목표로 내년 상반기 가루쌀 활용 푸드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협약 이전에도 ‘문경 오미자 피지오’와 같이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음료와 푸드를 판매하여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현재는 ‘제주 말차 프라푸치노’, ‘한 입에 쏙 공주알밤‘과 소상공인 상생 음료인 ‘옥천 단호박 라떼’를 포함한 총 30여 종의 품목을 우리 농산물을 활용하여 판매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커피찌꺼기를 자원으로 재활용해 생산한 친환경 커피 퇴비를 지역 농가에 기부하는 상생 프로그램도 추진한다. 친환경 커피 퇴비로 재배한 우리 농산물이 상품의 원재료로 사용돼 다시 스타벅스 매장에서 ‘라이스 칩’ 등의 상품으로 출시되며 자원 선순환을 이어갈 예정이다. 

농림축산식품부 정황근 장관은 “글로벌 기업이 대한민국 농업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협력을 약속하는 의미 있는 자리”라며, “더 많은 기업들이 가루쌀 등 우수한 품질의 국산 농산물 소비 확대를 위해 노력해주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스타벅스 코리아 손정현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우리 농산물로 만든 음료와 푸드를 찾고 경험하실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스타벅스다운 우리 농가와의 상생 스토리를 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 개발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유니클로(UNIQLO)가 겨울철 난방 취약 계층을 위한 히트텍 제품을 사랑의열매와 독거노인 종합지원센터에 각각 5000장씩 기부한다. 이는 혹한기 추위에 취약한 약 5000명의 저소득층 가구 및 독거노인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는 데 사용될 계획이다.

유니클로는 지난 수년에 걸쳐 해당 기관과 함께 사회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기부 활동을 펼쳐왔다. 2015년 유니클로는 독거노인 종합지원센터와 지원 협약을 맺고 올해까지 총 30억여 원의 현금 및 의류를 지원했으며,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는 2014년부터 관계를 이어가며 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기부 활동을 이어왔다. 작년 11월에도 유니클로는 사랑의열매에 1억원 상당의 겨울 의류를 기부한 바 있다.

유니클로 관계자는 “올해로 출시 20주년을 맞이한 히트텍은 전세계적으로 사랑받는 겨울철 기능성 의류로서 이번 기부를 통해 추위에 취약한 이웃의 일상에 온기를 더할 수 있어 보다 뜻깊게 생각한다”며 “유니클로는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일원으로서 주변에 소외된 이웃들을 돕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KT&G(사장 백복인)의 ‘2022 KT&G 통합보고서’가 2023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즈(Spotlight Awards)에서 최고등급인 대상(Platinum)을 수상했다.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즈는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 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s Professionals)이 주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커뮤니케이션 제작물 경연대회로, 매년 전 세계 다양한 기업에서 제출되는 경영보고서·간행물·사보 등 다양한 제작물을 대상으로 시상을 하고 있다.

올해는 전 세계 12개국에서 역대 가장 많은 500여 개의 작품이 출품돼 치열한 경합을 벌인 결과, ‘2022 KT&G 통합보고서’가 내용(Narrative Quality), 디자인(Visual Quality), 명확성(Clarity) 등 총 6개의 평가항목 중 5개 항목에서 만점을 획득해 ‘통합보고서(Integrated Report)’ 부문 대상(Platinum)을 수상했다.

‘KT&G 통합보고서’는 KT&G가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을 위해 매년 발간하고 있는 경영 전략 및 활동 성과 보고서다. 이번 경연에서 수상한 ‘2022 KT&G 통합보고서’는 그룹의 새로운 비전을 담은 ‘전략 보고서(STRATEGIC REPORT)’와 ESG 분야별 성과를 담은 ‘ESG 보고서(ESG REPORT)’, 글로벌 정보공개 지표와 정량성과를 반영한 ‘ESG 팩트북(ESG FACTBOOK)’ 파트로 구성해 영역별 내용의 명확성과 전달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KT&G 관계자는 “지속가능경영 의지와 투명하고 정확한 ESG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KT&G는 2007년부터 보고서를 공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ESG 경영을 지속 고도화하고 대외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함으로써 국내외 이해관계자들에게 더욱 신뢰받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 맘스터치는 경찰과 협력해 사회적 약자 보호 대책인 '지문 등 사전 등록제'의 참여를 촉진하는 ‘실종사고 예방 캠페인’을 3년째 이어간다고 4일 밝혔다.

'지문 등 사전 등록제'는 아동·치매노인·지적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의 실종 사고를 예방하고 빠른 신고 및 검색을 할 수 있는 제도다. 사전에 지문등록을 했을 경우, 평균 1시간 이내에 실종자를 찾을 수 있어 피해 예방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맘스터치는 전국 1400여 개 매장에서 사용 중인 트레이 매트지를 활용해 이 제도를 홍보한다. 매월 수백만 명에게 노출되는 쟁반 종이(트레이 매트지)에 경찰청의 ‘안전Dream앱’으로 바로 연결되는 QR코드를 삽입해 사전등록을 완료하도록 촉진하는 방식이다. 맘스터치는 2021년부터 ‘실종사고 예방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문 등 사전 등록제’의 참여율을 높인 공로를 인정받아 경찰청장 감사장과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많은 분들이 ‘지문 등 사전 등록제’에 관심을 기울이고 참여할 수 있도록 돕는 캠페인을 3년 연속 이어가게 돼 뜻깊다”면서, “앞으로도 소비자와 밀접하게 소통하는 브랜드이자 버거 업계 최다 매장 수를 보유한 브랜드의 강점을 활용해 사회적 약자 보호와 안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매일유업(대표 김환석)이 선보이고 있는 '매일클래식’ 20주년 기념공연이 오는 12월 7일 4번째 무대를 마지막으로 올해 공연을 마무리한다.

매일클래식은 클래식 음악을 접할 기회가 적은 청소년과 지역 주민, 임산부 등을 대상으로 개최되는 공연행사다. '찾아가고 초대하는 음악회'를 모토로, 지난 2003년부터 20년간 전국 80여 곳에서 약 7만여 명의 관객과 만나왔다.

올해는 20주년을 맞이해 ‘시간과 공간’이라는 테마로,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여 널리 사랑받는 클래식 음악의 존재 이유와 영속성을 지난 4월과 6월, 10월, 그리고 오는 12월 총 4회차에 걸쳐 다채로운 컨셉의 공연으로 풀어내고 있다. 또한 롯데문화재단과 협업해 서울 잠실 롯데콘서트홀에서 매회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12월 7일 마지막 무대는 '오페라의 사계'를 주제로 연말 분위기와 잘 어울리는 푸치니 오페라 '라보엠'을 갈라 콘서트 버전으로 선보인다. 미국 오벌린 음대 오페라 코치 나경은 교수와 베를린 슈타츠오퍼의 피아니스트를 역임한 피오트르 쿠프카 교수가 각각 두 대의 피아노 반주를 맡아 젊은 예술가들의 자유로운 영혼과 사랑을 그려낸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매일클래식은 기존에 공연이 집중되었던 수도권을 벗어나 더 많은 사람들에게 클래식 음악의 매력을 알리고, 내면의 가치를 채우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지난 20년간 전국 각지에서 공연을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매일클래식이 보다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격려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12월 최대 혜택을 담은 ‘여행 산타 혜택 퀵-배송 박싱 데이’ 기획전을 진행한다.

‘박싱 데이(Boxing Day)’는 크리스마스 다음 날인 12월 26일을 가리키는 날로, 블랙 프라이데이와 더불어 대규모 세일 행사로 알려져 있다. 

하나투어는 12월 4일부터 28일까지 박싱 데이 기획전을 진행하고, 연말연시 및 내년 상반기 여행객들을 위해 여행 상품을 최대 28%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이번 기획전은 최대 5만 원 쿠폰 할인과 최대 15만 원 결제 할인을 제공한다.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에는 타임세일을 통해 국내/해외여행 패키지는 물론 항공권, 호텔, 입장권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1주 차(12/4~12/11)에는 더 스탠더드 방콕 마하나콘 호텔, 싱가포르 유니버셜 스튜디오 입장권 등을 평소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또한, 12월 한 달간 대만 호캉스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하나LIVE 방송 알람 신청만 해도 185만원 상당 대만 럭셔리 5성급 호텔 숙박권(3박)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8회 모두 신청 시에는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올해 연말부터 내년 상반기까지 국내/외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전 연령대의 여행객들을 겨냥해 박싱 데이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이번 기획전을 통해 최대 혜택을 챙겨서 알찬 여행 떠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 락앤락이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베버리지웨어 5종을 출시하고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락앤락은 ‘산리오캐릭터즈’와 ‘잔망루피’ 캐릭터를 활용해 텀블러, 콜드컵, 물병 등 베버리지웨어 신제품 5종에 대해 11개 제품을 출시했다.

먼저 아이들의 수분 섭취 습관을 돕기 위해 산리오캐릭터즈를 활용해 ‘스쿨핏’ 시리즈 신제품 ▲스쿨핏 시나모롤 원터치 텀블러 ▲스쿨핏 마이멜로디 원터치 텀블러 ▲스쿨핏 쿠로미 원터치 텀블러를 선보였다. 197g의 초경량 텀블러로 원터치 오픈 방식을 택해 아이들이 스스로 쉽게 여닫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중 진공 구조로 우수한 보온·보냉 기능을 갖춘 것은 물론, 프리미엄 스테인리스 304 소재로 제작해 내식성, 내열성도 뛰어나다.

함께 선보이는 ▲스쿨핏 헬로키티 원터치 보틀 ▲스쿨핏 시나모롤 원터치 보틀은 무게가 132g에 불과해 더욱 가볍고, 손목 스트랩이 있어 아이들이 들고 다니기 편하다. 보틀 뚜껑 부분과 몸체는 각각 폴리프로필렌(PP), 트라이탄 등 안전성이 검증된 소재를 사용했고, 특히 몸체는 내열성이 높아 따뜻한 물을 넣어도 변형이 없다.

잔팡루피 캐릭터를 활용한 ‘데일리’ 시리즈 신제품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데일리 잔망루피 더블월 콜드컵 ▲데일리 잔망루피 원터치 클립 텀블러 ▲데일리 잔망루피 원터치 텀블러 3종을 새롭게 선보였으며, 특히 ‘데일리 잔망루피 더블월 콜드컵’은 720㎖ 넉넉한 용량으로 벤티 사이즈 음료도 담을 수 있고, 직경 9cm로 입구가 넓어 세척 또한 용이하다. 다회용 빨대도 함께 구성해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는데도 기여할 수 있다.

‘데일리 잔망루피 원터치 클립 텀블러’는 후면 원터치 버튼으로 사용이 편리해 활용도가 높으며, ‘데일리 잔망루피 원터치 텀블러’는 이중 잠금장치로 누수 걱정 없이 가방에 넣어 다닐 수 있고, 스트랩이 있어 휴대도 간편하다.

락앤락 관계자는 “아이들은 물론 키덜드까지 활용할 수 있는 베버리지웨어 5종을 인기 캐릭터들과 협업해 선보여 출시 전부터 기대를 모았다”며 “이번 신제품은 네이버 신상위크 프로모션을 통해 4일 선론칭되며, 오는 18일부터 락앤락몰에서 만나볼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 풀무원은 계열사인 ㈜풀무원녹즙 신임 대표에 풀무원식품 마케팅본부 김미경(金美慶, 47세) DM(Domain Manager)을 12월 1일자로 선임했다고 4일 밝혔다.

김 신임 대표는 2008년 풀무원식품에 경력 입사해 생착즙주스(아임리얼) 시장을 개척하였으며, 냉동 제품 사업을 총괄하며 냉동 가정간편식 시장을 확장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풀무원식품의 대표 혁신 제품인 '얇은피꽉찬속 만두(얄피만두)'와 ‘노엣지피자’를 메가 히트시킨 장본인이다. 
 
풀무원은 마케팅 전문가인 40대 젊은 여성 리더를 풀무원녹즙 대표로 선임함에 따라 젊은 세대와 소통을 확대하고 시장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해 건강기능성 신선음료 사업의 성장을 주도해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풀무원은 지난 5월 풀무원건강생활 신임대표에 오경림씨, 풀무원의 일본법인인 아사히코(Asahico) 신임 대표에 이케다 미오(池田 未央)씨를 각각 선임한데 이어 이번 풀무원녹즙 김미경 대표 선임으로 국내외 9개 계열사 대표 중 3명이 여성 대표직을 맡게 됐다.

○.. 이랜드월드(대표 최운식)가 12월 4일부터 스포츠사업부 신입 및 경력직 예비 점장 공개채용에 나선다.

이번 채용은 뉴발란스 키즈, 폴더, 슈펜 등 전국 직영 매장에서 근무할 인원을 모집한다.

패션 트렌드에 대한 높은 관심과 고객서비스를 겸비한 열정이 있다면 성별무관, 학력무관 등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채용 전형을 통해 선발되는 최종 합격자는 고객 가치를 최우선 경영이념으로 여기는 기업 이랜드월드에서 현장 경혐을 바탕으로 커리어를 쌓고, 100억 매장을 총괄하는 차세대 점장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또한 현장에서의 다양한 경험하고 직급별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운영관리 기술을 습득할 수 있으며, 향후 선임, 매니저, 점장, 지역장 등으로 성장의 기회가 제공된다.

이랜드월드 조동주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이랜드월드 스포츠사업부가 보유한 막강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와 함께 성장할 패션 인재를 기다린다”며, “다가오는 해에는 공격적인 오프라인 확장을 준비하고 있는 만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에서 본인의 커리어를 디자인하고자 하는 많은 분들의 관심과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 물빛소리 합창단이 지난 1일 서울시 영등포구 글래드호텔에서 진행된 ‘2023 제31회 전국장애인합창대회’ 시상식에서 금상(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전국장애인합창대회는 UN이 지정한 세계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장애인 문화예술의 발전과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매년 개최된다. 국제장애인문화교류협회중앙회와 한국장애인음악협회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등이 후원한다.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은 이번 대회에서 국무총리상인 금상을 수상하며 창단 1년 만에 값진 성과를 이뤄냈다. 합창단원 규모를 총 20명으로 두 배 확대해 한층 풍부해진 음색으로 경연곡 ‘담쟁이’를 선보여 심사위원들로부터 호평을 얻었다. 담쟁이가 서서히 높은 벽을 오르는 것처럼 함께 손을 잡고 도전하면 어떠한 장벽도 넘어설 수 있다는 메시지를 노래해 관객들에게 깊은 울림을 선사했다.

코웨이 관계자는 “전국의 장애예술인들과 하나 되어 꿈과 희망을 전하는 무대에 올라 수상까지 하게 돼 영광”이라며 “한계를 극복하고 늘 새롭게 도전하는 물빛소리 합창단의 열정적인 모습이 장애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긍정의 힘을 전파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청호나이스가 침대 프레임 신제품 6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침대 프레임 6종은 헤드보드와 파운데이션이 결합된 형태로 프레임 자체에 스프링 파운데이션이 장착돼 ‘투매트리스 시스템’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매트리스 하부에 파운데이션을 받쳐서 사용하는 ‘투매트리스 시스템’은 신체하중을 효과적으로 분산시켜 최적의 수면환경을 제공, 매트리스 안정성을 확보하고 수명이 연장되는 효과가 있다.

침대 프레임 6종은 △패브릭 프레임 FB △수납쿠션 프레임 FU △미니멀 템바보드 프레임 FT △쿠션 날개형 프레임 FG △쿠션 가죽형 프레임 CL △스퀘어 패브릭 프레임 SB로 구성돼 있다. 6가지 종류의 감각적인 헤드보드 디자인을 갖춰 인테리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모두 E0 등급의 친환경 목재를 사용해 온 가족이 유해물질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각 제품별 편의기능도 추가됐다. ‘수납쿠션 프레임 FU’, ‘미니멀 템바보드 프레임 FT’는 헤드보드에 3단 밝기 조절이 가능한 LED 컨트롤 조명으로 별도의 무드등 없이 감성적인 무드를 연출할 수 있으며 고속충전이 가능한 USB포트가 내장돼 전자기기 충전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패브릭 프레임 FB’, ‘쿠션 날개형 프레임 FG‘, ’쿠션 가죽형 프레임 CL’, ‘스퀘어 패브릭 프레임 SB’제품은 기능성 원단을 사용해 스크래치에 강하고 생활 방수가 가능하다. 관리가 편한 소재로 제작돼 아이 및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침대 프레임 사이즈는 6종 모두 슈퍼싱글(SS), 퀸(Q), 킹(K)의 3가지로 선보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

○.. NS홈쇼핑이 12월 18일까지 나폴레옹 영화 개봉 기념으로 ‘나폴레옹 갤러리’ 방문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NS홈쇼핑 별관(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나폴레옹 갤러리’에서 영화 ‘나폴레옹’의 개봉(6일)기념으로 콜라보 이벤트를 펼친다.

12월 18일까지 나폴레옹 갤러리를 방문해 내부에서 인증샷과 함께 간단한 후기를 남겨 개인 SNS에 필수 해시태그 ‘#나폴레옹갤러리’, ‘#나폴레옹’ 과 함께 업로드 하면 추첨을 통해 ‘나폴레옹 영화 예매권’과 커피 쿠폰을 50명에게 준다.

NS홈쇼핑 나폴레옹 갤러리 관계자는 ”나폴레옹 갤러리도 방문하시고 나폴레옹 영화 관람까지! 나폴레옹의 스토리에 흠뻑 빠져들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연말을 맞아 가족,연인,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나폴레옹 갤러리'와 영화 '나폴레옹' 콜라보 이벤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나폴레옹 황제 유물 전시관으로 오픈한 ‘나폴레옹 갤러리’는 나폴레옹이 1800년 알프스를 넘은 뒤 오스트리아 군과 치른 마렝고 전투 시에 착용했던 이각모(바이콘) 실물을 아시아에서는 유일하게 직접 볼 수 있는 곳이다. 2014년 김홍국 하림그룹 회장이 모나코 왕실이 보유하던 모자를 경매에서 26억원에 낙찰 받아 8종의 유물과 함께 전시하고 있으며,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 매일유업(대표이사 김환석)이 3년 연속으로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한기정)가 선정한 ‘대리점 동행기업’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매일유업은 대리점과의 분쟁이 발생하지 않도록 ‘대리점 거래 세부업무 지침’과 ‘영업담당자 행동규범’을 마련했으며, 임직원들의 공정거래의식을 내재화해 상생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대리점의 신규 거래처 확대와 매출 증대 등 대리점 경쟁력 향상을 위해 도움을 주고 있으며, 대리점 가족 중심의 복리후생제도를 시행하여 상호 동반자적 파트너쉽과 유대감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대리점의 사업운영 자금을 저리로 이용할 수 있도록 상생펀드를 운영하고 있으며, 대리점 자녀 학자금, 출산용품 및 장례용품 지원 등 생애주기별 필요한 지원 활동을 펼쳐왔다.

매일유업의 이러한 노력을 통해, 대리점의 안정적인 권익을 보장하고 소속감을 강화했다는 공로를 인정받아 3년 연속으로 대리점 동행기업으로 선정됐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기업과 대리점 간 상생협력의 핵심은 함께 성장하는 것”이라며, “대리점의 경쟁력이 곧 회사의 경쟁력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과 협력을 통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남양유업은 지난 2일 서울 강남구 본사 대강당에서 UN 소속 국제여성봉사단체인 사단법인 국제 소롭티미스트 한국협회의 ‘Program Becoming Me(이하 비커밍 미)’ 수료식 행사를 후원했다고 4일 밝혔다.

1966년 서울클럽 인준을 시작으로 한국협회 활동을 펼친 소롭티미스트는 121개국, 7만2000여 명의 회원이 소속된 단체로, 세계에서 가장 큰 여성자원봉사 그룹이다.

‘프로그램 비커밍 미’는 일상적인 가정의 경험이 부족한 보호종료 청소년을 대상으로 기본적인 매너와 문화를 배울 수 있도록 돕고, 의식주 문화 교육을 통해 정서적 자립과 자아존중감을 향상시켜 이들의 안정적인 사회진입을 완성하는 프로젝트다.

남양유업은 국민 건강 증진을 책임지는 기업의 사명감을 갖고 도움이 필요한 영·유아,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다방면의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꾸준한 후원을 통해 소롭티미스트와의 동행도 이어가고 있다.

이번 수료식은 사회 진출을 앞둔 보호종료 여성 청소년의 밝은 미래를 축복하는 시간으로 진행됐고, 이와 함께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행사를 병행했다.

사단법인 국제 소롭티미스트 한국협회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나를 찾아가는 프로그램’으로 가정의 평범한 일상을 경험하고, 의식주 교육으로 생활 문화를 배워 수혜자에게 조금이나마 도움 줄 수 있도록 기획됐다”며 “수년째 다양한 후원으로 힘을 더해준 남양유업에 특별한 감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정부 기관, 민간 단체와 긴밀히 협업해 사회공헌 활동을 기획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들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bhc치킨이 ‘2023 bhc 프랜차이지 오브 어워드(2023 bhc Franchisee of award)’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bhc치킨은 4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소피텔 앰버서더 서울 그랜드 볼륨에서 가맹 사업주와 본사 임직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bhc 프랜차이지 오브 어워드’를 개최했다.

‘2023 bhc 프랜차이지 오브 어워드’는 bhc치킨이 독자경영을 한 지난 10년의 시간을 되돌아보고 그간의 노력에 대해 서로 격려하며 다가올 미래를 함께 준비하기 위해 가맹점과 함께하는 축제로서 올해가 첫 행사다.  

문상만 bhc치킨 가맹사업본부장은 인사말을 통해 “bhc치킨은 지난해 업계 최초로 매출 5000억원 돌파와 더불어 매출 1위 브랜드 등극이라는 성과를 보이며 업계에서 그 누구도 하지 못한 놀라운 성공 신화를 만들어냈다. 이는 많은 가맹 사업주 분들의 노고가 있었기에 가능한 것”이라며 참석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어 “여러분의 노력에 본사 또한 가맹점과 함께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혁신과 성공의 DNA를 갖춘 bhc치킨이 이제는 국내 1등에서 벗어나 글로벌 탑 치킨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여러분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날 최우수 가맹점 대상은 서울 성북구에 위치한 ‘월곡점’이 선정됐으며 부상으로 1000만원의 포상금이 전달됐다. 최우수 가맹점 금상에는 영통점과 정와점이 은상에는 공릉역점, 명동본점, 홍대점이 동상으로는 강남논현점, 성서메가타운점, 중계본점, 청주지웰시티점이 각각 수상했다. 

bhc치킨 관계자는 “지난 10년간 bhc의 성공신화는 가맹점과 본사가 혼연일체가 되어 헌신적인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으며 어워드를 통해 이러한 노력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가맹점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상생경영을 더욱 강화할 것이며 이를 통해 고객에게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해 국내 프랜차이즈 산업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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