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입점 소상공인 빠른 정산 가능"... 쿠팡-하나금융그룹 업무협약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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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입점 소상공인 빠른 정산 가능"... 쿠팡-하나금융그룹 업무협약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12.13 09: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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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쿠팡페이가 하나은행·하나카드와 함께 쿠팡 마켓플레이스 입점 소상공인들이 보다 빠르게 판매대금을 사용할 수 있는 '셀러월렛 빠른정산 서비스'를 추진합니다. 양사는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이후 쿠팡 마켓플레이스 셀러들이 빠르게 판매대금을 사용하는 '셀러월렛 빠른정산 서비스'를 개발했는데요. 쿠팡은 혁신적인 핀테크를 기반으로 한 혁신금융서비스로 상생 가치를 더욱 강화할 예정입니다. 

한편 이마트가 본격적인 '홈파티 간편 먹거리' 행사에 나섭니다. 연말까지 매주 새로운 행사상품을 선보여 홈파티 물가를 낮추는 것인데요. 15일부터 21일까지 키친델리·피코크 등 홈파티 인기 먹거리를 할인하고, 길면 연말까지만 판매하는 한정판 델리들을 선보입니다.

이외에도 엘지유니참이 최근 경북 구미공장에 276kWh급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를 완료해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가는 등 오늘(13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비제쉬 아이어 쿠팡페이 대표, 강한승 쿠팡 대표, 박윤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차관, 이승열 하나은행장, 이호성 하나카드 사장이 12일 잠실 쿠팡 사옥에서 쿠팡과 하나금융그룹 간 '소상공인 상생을 위한 혁신금융서비스 업무 협약' 체결을 축하하고 있다.[사진=쿠팡]
비제쉬 아이어 쿠팡페이 대표, 강한승 쿠팡 대표, 박윤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차관, 이승열 하나은행장, 이호성 하나카드 사장이 12일 잠실 쿠팡 사옥에서 쿠팡과 하나금융그룹 간 '소상공인 상생을 위한 혁신금융서비스 업무 협약' 체결을 축하하고 있다.[사진=쿠팡]

○.. 쿠팡·쿠팡페이가 하나은행·하나카드와 함께 쿠팡 마켓플레이스 입점 소상공인들이 보다 빠르게 판매대금을 사용할 수 있는 “셀러월렛 빠른정산 서비스”를 추진한다.  

쿠팡은 12일 송파구 잠실 쿠팡 사옥에서 하나은행·하나카드와 “소상공인 상생을 위한 혁신금융서비스 업무 협약”을 갖고 핀테크에 기반한 새로운 금융서비스의 성공적 론칭을 약속했다. 협약식에는 강한승 쿠팡 대표, 비제쉬 아이어 쿠팡페이 대표, 이승열 하나은행장, 이호성 하나카드 사장 등이 참석했다. 또 소상공인 상생을 위한 양사의 협력 관계를 축하하기 위해 박윤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차관이 함께 자리했다.  

쿠팡·쿠팡페이와 하나은행·하나카드는 지난 9월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이후 전국 소상공인들을 지원하는 신개념 셀러 선정산 금융서비스를 개발했다. 쿠팡 마켓플레이스에서 활동 중인 소상공인들은 쿠팡 셀러 전용 체크카드 발급을 신청하고 “셀러월렛 빠른정산 서비스”를 통해 판매대금을 미리 사용할 수 있다. 양사는 일부 셀러들을 대상으로 금일 13일부터 단계적으로 서비스를 개시한다.  

앞으로 쿠팡 입점 소상공인들은 재고나 부자재, 생필품을 구매하는 등에 있어 자금 유동성을 개선함으로써 사업 성장에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셀러 전용 애플리케이션 상에서 빠르고 편리하게 하나은행 계좌를 개설 후 판매/지출 내역을 실시간 확인하고 계좌 이체를 신청하는 “셀러월렛” 혁신금융서비스도 향후 다양한 기능을 탑재 예정이다.  

쿠팡페이는 특히 자체 핀테크 기술력을 바탕으로 계좌 개설과 카드 가입 절차를 최대한 간소화한다. 국내 대표 금융사인 하나은행 및 하나카드의 폭넓은 노하우와 최고의 고객경험을 추구하는 쿠팡페이의 기술력을 토대로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박윤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차관은 협약식 축사를 통해 “소상공인이 힘들어하던 판매대금 정산 문제를 획기적으로 해결하는 이번 셀러월렛 빠른정산 서비스 도입 사례처럼 플랫폼 상생협력에도 솔선하고 계신 쿠팡과 하나금융그룹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강한승 쿠팡 대표는 “쿠팡은 소상공인들에게 더 큰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운영 중이며, 하나은행·하나카드와 공조하며 관계 부처들의 적극적 지원 아래 쿠팡만의 혁신적인 핀테크를 기반으로 한 혁신금융서비스를 통해 상생 가치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 말했다.  

이승열 하나은행장은 “이번 협약으로 금융과 핀테크라는 기존 업무영역을 넘어 손님이 이용하는 사업 플랫폼 내에 새로운 금융환경을 개척하게 됐다”며, “앞으로 혁신적인 금융서비스 제공과 소상공인의 성장 지원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 이마트가 홈파티 먹거리 행사에 나선다. 연말까지 매주 새로운 행사상품을 선보여 풍성함을 더하고 홈파티 물가를 낮춘다.

이마트는 15일부터 홈파티를 위한 키친델리 신상품과 케이크 등을 선보이고, 파티 메뉴로 제격인 HMR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15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된다.

키친델리 코너에서는 인기 구이류와 튀김류를 골고루 담은 신상품 '홈파티 플래터'를 2만4980원에 판매한다. 바베큐폭립, 숯불양념 닭다리, 훈제 삼겹살, 치킨윙, 새우튀김, 빵과 디핑소스 등으로 구성했으며, 12월 홈파티 시즌에만 볼 수 있는 기획 상품이다.

플래터 메인 메뉴 '바베큐폭립'은 단독 상품으로도 판매하며, 일주일 간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20% 할인해 100g 당 2144원에 판매한다. 두툼한 등갈비에 매콤달콤 소스를 발라 구워낸 것으로, 시중 HMR 폭립 상품보다도 저렴해 큰 가성비를 누릴 수 있다.

홈파티에 빠질 수 없는 와인 행사도 풍성하다. 대표 상품으로 4만원대 인기 레드와인 '콜럼비아 크레스트 H3 레슈보'와 샴페인 '샤를 클레망 브륏'을 각각 1만9800원, 2만8000원에 준비했다.

이마트 최진일 마케팅 담당은 "12월은 연말 모임 등이 증가하면서 델리와 HMR 매출이 크게 늘어나는 때"라며, "연말 행사를 위해 바이어들이 다양한 시즌상품을 기획했으며 동시에 풍성한 행사상품도 준비해 외식 메뉴를 간편하면서도 저렴하게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LG생활건강과 일본 유니참 그룹의 합작회사인 엘지유니참(대표 김성원)이 최근 경북 구미공장에 276kWh급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를 완료했다. 

엘지유니참은 탄소 배출 저감을 목표로 지난 10월부터 구미공장 옥상에 태양광 발전 패널을 설치하고 있다. 1차로 설치한 276kWh급 패널이 생산하는 태양광 에너지는 연간 약 348MW에 달한다. 이에 따라 1년 간 약 163톤의 탄소 배출이 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엘지유니참은 지난 4일부터 생산한 태양광 에너지를 생리대, 기저귀 등 주요 제품 제조 라인에 공급하기 시작했다. 동종업계에서 그린에너지를 메인 생산 설비에 공급한 것은 엘지유니참이 처음이다. 경쟁 업체들의 경우 조명 등 지원 설비(유틸리티) 가동에만 그린에너지를 활용하거나, 자체적인 그린에너지 발전 설비를 갖추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엘지유니참은 이번 태양광 에너지 공급을 시작으로 내년 1월부터 2차 공사를 시작해서 585kWh급 태양광 발전 설비를 추가로 설치하기로 했다. 이로써 탄소 배출량이 연간 334톤씩 추가로 감축되고, 매년 소나무 2,300 그루를 심는 것과 같은 효과가 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프로젝트로 엘지유니참은 “단순히 에너지를 소비하는 기업이 아닌 에너지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며 “환경 친화적이면서 인간이 존중 받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무표백 제품의 생산을 더욱 확대하고 공생을 실천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 한샘(대표 김유진)이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취득했다고 13일 밝혔다. 한샘은 지난 2010년부터 올해까지 총 일곱 번의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인증에서 한샘은 ‘최고고객책임자(CCO)’를 중심으로 ▲소비자중심경영 ▲소비자 불편 사전 예방 등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소비자 중심 경영 활동을 추진해 온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샘의 고객 경험을 전담하는 CX실은 서비스∙품질 혁신과 소비자 권익보호를 위한 다양한 활용을 지속하고 있다.

CX(Customer eXperience)실 내 ‘통합VOC(Voice of Customer)팀’은 AS홈페이지∙콜센터∙고객 만족도 조사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고객의 소리를 수집한다. 수집 된 고객의 소리는 고객칭찬∙고객제안∙단순불만∙고객불만 4가지로 분류된다.

그 중, 고객불만에 대해서는 고객보호팀의 전문 상담원이 현장에서 발생하는 고객 불편 사항을 직접 듣고 문제 해결을 돕는다. 반복 발생하는 사안에 대해서는 매주 CEO 주관 회의에서 재발방지 대책을 논의한다.

고객제안∙고객불만 의견은 신제품 개발 과정에도 반영된다. 상품기획 단계에서 고객 의견을 제품 개발에 반영하고, 품평 단계에서는 품질을 기준으로 신제품 출시 여부를 결정하는 등 고객 보호를 위해 개발 부서와 유기적으로 협업하고 있다.

한샘 관계자는 “고객 감동은 한샘이 지난 50여 년간 국내 홈 인테리어 업계 1위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던 원동력”이라며 “고객이 업계 1위 기업에 기대하는 서비스와 품질 수준을 상담부터 설계, 시공, AS까지 인테리어 전 과정에서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동훈)는 인천공항 라운지 5개 운영사업권을 수주하는 등 연이은 신규 수주로 지속경영 기반을 구축하며 미래성장 동력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수주한 인천공항 라운지는 제1터미널 3개 사업장과 제2터미널 2개 사업장 총 5개이며, 신규 수주한 제2터미널 2개 사업장은 리모델링을 거쳐 내년부터 단계적으로 오픈할 계획이다.

제2터미널 라운지는 풀무원스러움을 나타내는 Eco-Friendly 디자인과 친환경 공간·메뉴로 기획하고 있으며, Culture & Art Lounge 컨셉으로 한국 전통의 미를 구현할 예정이다.

라운지 외 추가로 수주한 제2터미널 키오스크 사업장은 재활용 페트병을 활용한 디자인 구현으로 지속가능성을 표현하는 등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코로나19 팬데믹의 여파로 기존 운영하는 사업장이 축소되거나 휴점하는 등 어려움을 겪자 발 빠른 위기대응 및 전략적 선택을 통해 수익구조 개선 작업을 진행했다. 엔데믹 이후 일상회복에 따른 고객 소비 시장이 활성화됨에 따라 풀무원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바탕으로 식음사업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고 있다.

풀무원푸드앤컬처 이동훈 대표는 “인천공항 스카이 허브 라운지를 풀무원의 건강한 식생활 및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새롭게 선보일 계획”이라며 “일상 속 다양한 공간에서 풀무원의 가치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지속가능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롯데마트∙슈퍼가 일상 속에서 즐기는 데일리 와인을 선보인다.

최근 고물가 시기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기 위해 합리적인 가격의 가성비 와인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실제로 롯데마트의 23년 와인 매출 구성비를 살펴보면 1~2만원대의 와인 매출이 전년대비 10% 이상 증가한 것은 물론, 지난 10월 롯데마트와 슈퍼가 선보인 대규모 주류 행사 ‘주주총회’에서도 가성비 ‘L와인’이 전년 행사기간 대비 7배 이상 신장하는 등 데일리 와인에 대한 뜨거운 소비자 반응을 확인할 수 있었다.

롯데마트∙슈퍼는 이러한 소비 트렌드에 발맞추어 14일 부담없이 즐기기 좋은 1만원대의 데일리 와인 ‘TASTY’ 시리즈 ‘캘리포니아 까베르네 소비뇽’과 ‘샤르도네’ 2종을 단독 출시한다.

‘보틀벙커’를 뒤이은 두번째 와인 프로젝트인 ‘TASTY’ 시리즈는, ‘일상이 맛있어지는 선택’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와인을 보다 쉽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고객 경험 제공을 목표로 한다. 롯데마트가 지난 21년 ‘와인의 모든 것! 여기에 없으면 어느 곳에도 없다’라는 콘셉트로 선보인 주류 전문매장 ‘보틀벙커’를 통해 국내에 유통하지 않는 다양한 한정 상품과 수 많은 와인들을 소개했다면, 그 뒤를 이은 ‘TASTY’ 시리즈 프로젝트로 일상 속에서 즐기기 좋은 와인을 선보이며 와인의 대중화에 적극 기여하고자 한다.

‘TASTY’ 시리즈는 롯데마트와 슈퍼 통합 시너지의 결과물이다. 롯데마트∙슈퍼는 주류부문 통합 운영을 바탕으로 1년간 함께 상품 개발에 매진했다. 이를 통해 MD들의 전문 역량과 그 동안의 소싱 경험을 집대성해 통합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었다.

장세욱 롯데마트 주류팀 MD(상품기획자)는 “일상 속에서 와인을 쉽게 즐길 수 있는 와인 문화의 대중화를 위해 ‘TASTY’ 시리즈 와인을 앞으로도 지속 출시할 예정"이라며, “지난 1년간 롯데마트와 슈퍼 주류 MD들이 함께 기획한 고품질 데일리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니, 이번 크리스마스와 연말에 ‘TASTY’와인을 즐겨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치킨플레이션(치킨+인플레이션)을 잡고 물가 안정에 기여하기 위해 GS25는 이달 15일 대표 치킨 상품인 ‘쏜살치킨’을 새롭게 리뉴얼하고 대대적인 행사를 진행한다.

쏜살치킨은 지난 21년 3월 치킨 세트 상품 개발과 대용량 상품 출시 등 고객 의견을 반영해 한 마리 콘셉트의 순살 치킨을 1만원 대에 선보인 상품이다. 프랜차이즈 순살 치킨 한 마리와 유사한 수준인 600g의 순살 치킨과 펩시콜라캔190ml, 치킨무, 양념소스가 함께 구성돼 뛰어난 상품성과 가성비를 자랑한다. 현재 기본맛과 매운맛 두 가지 상품을 운영 중에 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GS25는 쏜살치킨의 가격을 기존 1만3000원에서 1만1900원으로 낮춘다. 원재료도 가슴살 부위에서 100% 다리살로 변경해 더욱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했다. 

특히, 가장 크게 신경 쓴 점은 배달 수요를 잡기 위해 준비한 파격적인 행사다. 상품이 새로 출시되는 12월 15일부터 31일까지 ‘우리동네GS’앱에서 배달과 픽업 주문 시 4000원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2024년에는 주말 외식 수요를 고려해 매주 금토일 배달과 픽업 주문 시 4000원 할인을 상시 적용한다. 즉, 편의점에서 치킨 한 마리를 7900원에 구매할 수 있게 됐다. 

GS25는 새로운 쏜살치킨이 고객의 주머니 사정과 입맛을 모두 사로잡아 가맹점의 매출과 수익을 증진시키는 한편 치킨 시장을 넘어 물가 안정까지 선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준영 GS25 카운터FF팀 치킨 담당 MD는 “치킨 값 3만 원을 목전에 두고 있는 상황에서 대한민국 물가 판도를 바꾸기 위해 반값 수준으로 즐길 수 있는 맛있는 치킨을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매력적인 상품 개발 및 차별화된 행사를 선보여 물가 안정과 고객 만족을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11번가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장난감, 게임기 등을 할인 판매하는 ‘메리, 플레이, 크리스마스’ 기획전을 오는 21일까지 진행한다.

11번가 고광일 영업기획담당은 “12월은 자녀, 연인, 친구 및 나를 위한 선물로 장난감 등의 수요가 연중 가장 높아지는 달”이라며, “인기 브랜드와 사전 기획해 고물가 속에 더 큰 할인과 경품 혜택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번 기획전은 장난감, 게임기, 도서, 간식 등 시즌 인기 카테고리에서 총 2000여 종의 상품을 엄선해 최대 70% 할인가에 선보인다. ▲캐치티니핑 ▲레고 ▲엑스박스 ▲손오공(피셔프라이스, 바비, 옥토넛 등) ▲해즈브로(플레이도우, 너프 등) ▲영실업(콩순이, 시크릿쥬쥬, 또봇 등) 등 11개의 대표 브랜드가 참여해, 인기 블록 장난감부터 다양한 캐릭터 완구, 최신 게임 기기까지 올 한해 고객들에게 사랑받았던 상품들을 특가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 어린이는 물론 키덜트족에게도 인기가 높은 다양한 레고 제품을 20% 할인하는 등 풍성한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행사 기간 12만원 이상 결제 고객을 대상으로 한정판 사은품 ‘2024 플래너&파우치 세트’를 선착순 증정하며, 11번가 단독 혜택으로 구매 고객 1명을 추첨해 정가 약 52만원 상당의 ‘레고 디즈니 캐슬(43222)’ 정품을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된다.

오는 21일 오전 11시에는 유아용 레고 브랜드 ‘레고 듀플로’ 라이브방송을 진행해, ‘디럭스 브릭 박스(10914)’, ‘증기기관차(10874)’, ‘세계동물탐험 전세계(10975)’를 정상가 대비 약 25% 할인 판매하고 구매 고객에게 레고 스타터팩을 증정한다.

행사 기간 매일 1개 대표 브랜드를 선정해 집중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하는 ‘투데이 딜’도 만나볼 수 있다. 오는 18일에는 메타의 혼합현실(MR, Mixed Reality) 헤드셋 ‘메타 퀘스트3’(128G) 구매 시 9만9000원 상당의 정품 휴대용 케이스를 무료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19일에는 독일 프리미엄 자동차 장난감 브랜드 ‘브루더’와 함께 11번가 단독 기획 세트 상품을 선보이고, 인기 상품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11번가는 행사 기간 장난감 카테고리 전 상품에 최대 15% 즉시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16일부터 21일까지 기획전 상품에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장바구니 할인쿠폰’(4만원 이상 구매시)을 매일 오전 11시 선착순 3000명에게 발급한다.

○.. 대상 청정원이 프리미엄 라인 ‘시그니처 파스타소스’를 새롭게 선보이고 신제품 2종을 출시한다.

이번 ‘시그니처 파스타소스’ 라인은 최근 계속되는 고물가로 늘어난 ‘집밥족’을 겨냥해 별도의 재료 준비 없이도 누구나 손쉽게 전문점 수준의 파스타를 즐길 수 있도록 청정원만의 소스 노하우를 십분 발휘했다.

‘시그니처 파스타소스’ 신제품은 ▲트러플&포르치니 크림 ▲베이컨&갈릭 까르보나라 등 2종이다. ‘트러플&포르치니 크림’은 트러플과 포르치니 특유의 진한 풍미와 양송이의 식감이 어우러진 버섯크림파스타소스로 강렬한 향이 일품이다. ‘베이컨&갈릭 까르보나라’는 고소한 계란 노른자를 넣은 정통 크림파스타로 깊고 진한 소스에 쫄깃한 베이컨으로 먹는 재미를 더했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청정원 크림 파스타소스 대비 크림 함량을 최대 30% 이상 늘려 더욱 진한 크림소스의 맛을 즐길 수 있다. 또, 부드러운 크림 베이스에 고급 치즈와 버터로 고소한 맛을 극대화했고, 베이컨∙마늘, 버섯 등의 원물 역시 최대 3배 이상 늘려 별도의 재료 준비 없이 소스만으로도 전문점 수준의 파스타를 완성할 수 있다. 리조또, 그라탕, 뇨끼 등 다양한 레시피에도 활용할 수 있다.

대상 청정원은 이번 신제품 2종을 시작으로 ‘시그니처 파스타소스’의 라인업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김영선 대상 CM3팀장은 “시그니처 파스타소스는 다른 재료를 추가할 필요 없이 오직 소스 하나만으로도 완벽한 파스타 요리를 맛볼 수 있는 프리미엄 파스타소스”라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No.1 파스타소스 브랜드의 명성에 걸맞게 청정원만의 소스 노하우를 살려 집에서도 누구나 손쉽게 전문점 수준의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배민라이더교육실(배민라이더스쿨)이 안전하고 건강한 배달서비스 문화를 조성했다는 점을 높게 평가받아 ‘선진교통안전대상 손해보험협회 특별상’을 수상했다. 

배달의민족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12일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3 선진교통안전대상 시상식’에서 배민라이더교육실이 선진교통안전대상 손해보험협회 특별상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배민라이더교육실은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건전한 배달 서비스 문화를 조성하고, 국내 최초·유일 배달 이륜차 오프라인 전문 교육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했다는 점을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는 배달업계 최초 사례이자 최초 단체상이라는 의미가 있다.

배민라이더교육실은 업계 최초 이륜차 주행 실습교육장으로 설립된 ‘배민라이더스쿨’에서 체계적인 교육을 라이더에게 제공하고 있다. 배민라이더스쿨에는 실제 도로와 유사한 주행환경이 구현돼 있는데, 상황별 총 14개의 코스를 통해 라이더가 이륜차 사고를 사전에 막을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우아한청년들 배민라이더교육실 남기영 실장은 “안전하고 건강한 배달서비스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이륜차 교육체계를 수립, 지속적으로 교육수준을 향샹시킨 노력이 교육효과 연구로 입증되고, 배라스 누적 교육수료자가 1만 3000명을 넘는 등 다양한 성과가 이번 선진교통안전대상 특별상 수상으로 이어졌다고 생각한다”며 “이륜차 안전을 선도해나가는 기업으로서 건강한 배달문화뿐 아니라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최근 말레이시아 조호르(Johor)주 무아르(Muar)에 '무아르점'을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매장이 위치한 무아르(Muar)는 말레이시아 최남단에 위치한 대표 무역 중심지 조호르주 내에서 네번째로 큰 도시다. 역사와 유산을 품은 왕실 문화 도시이자 말레이시아를 가구 수출 강국으로 이끈 가구 산업 중심지로도 손꼽힌다.

BBQ 무아르점은 새롭게 조성중인 번화가 중에서도 글로벌 외식 브랜드가 몰려 있는 먹자 골목에 입점해 있다. 매장 맞은편에는 5성급 호텔이 들어설 예정이며 대형 쇼핑몰 진입로에 위치해 있어 인근에서 노른자땅으로 꼽힌다. 무아르점은 약 130㎡(40평) 면적에 50석 규모의 카페 타입 매장으로 꾸며졌다.

매장에서는 한국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황금올리브치킨, 매운맛양념치킨 등 K-치킨 메뉴와 돌솥밥, 김치찌개, 김치볶음밥을 비롯한 사이드 메뉴를 함께 판매하고 있다. 최근 지역내 할랄을 인증받은 유일한 K-치킨 브랜드로 알려지면서 한국 문화에 관심이 많은 말레이시아 MZ세대를 포함한 현지인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BBQ 관계자는 "말레이시아 현지 문화를 존중하기 위해 할랄 인증을 받으면서도 'BBQ의 맛'을 그대로 유지해 현지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며 "말레이시아 내 다양한 한류문화가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BBQ가 다른 지역에 이어 무아르 지역에 처음으로 K-치킨을 전파할 수 있어 책임감을 가지고 한국 문화를 알리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SPC삼립이 인기 유튜브 채널 ‘빵빵이의 일상’과 협업한 ‘오이호빵’과 ‘빵빵이 호빵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빵빵이의 일상’은 등장인물을 통해 Z세대가 공감하는 생활 속 에피소드를 개그감 있게 풀어내 인기를 얻고 있는 애니메이션 콘텐츠로, 신제품 ‘오이호빵’은 다소 엉뚱한 주인공 ‘빵빵이’가 낼 법한 독특한 아이디어를 담아 출시됐다.

‘오이호빵’은 오이 색깔의 빵 속에 오이향 커스터드를 넣은 제품으로, Z세대 소비자들의 SNS 인증 욕구를 자극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제품 속에 빵빵이 띠부씰 71종을 랜덤으로 동봉해 모으는 재미를 더했다. 제품은 삼립 공식몰 등 온라인 판매처 및 카카오 선물하기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한편 14일부터 27일까지 성수 에스팩토리 D동에서 진행되는 ‘빵빵이의 일상 팝업스토어’에서도 제품 구매가 가능하다.

이 밖에도 단팥호빵과 야채호빵 등 스테디셀러로 구성되었으며 ‘빵빵이의 일상’ 애니메이션이 패키지에 적용된 ‘빵빵이 호빵 에디션’도 선보였다.

SPC삼립은 빵빵이 호빵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빵빵이의 일상 인스타그램에서 19일부터 27일까지 ‘빵빵이 호빵 구매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21일까지 빵빵이의 일상 인스타그램의 ‘빵빵이삼립호빵 7행시 이벤트’ 게시물에 7행시를 지어 댓글로 남기는 참여자 대상으로 20명을 추첨해 삼립호빵(빵빵이 호빵 12입, 오이호빵 1입)을 선물한다. 

SPC삼립 관계자는 “젊은 세대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협업과 더불어 독특한 재료를 활용한 제품을 출시하는 등 헤리티지 브랜드 ‘삼립호빵’에 새로운 이미지를 불어넣는 마케팅 활동을 적극 펼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삼립호빵 만의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월드(대표 최운식)에서 운영하는 글로벌 SPA 브랜드 스파오가 SM엔터테인먼트의 아티스트 ‘샤이니’ 겨울 컬렉션을 지난 8일에 공개했다.

이번 스파오와 ‘샤이니’의 협업 컬렉션은 지난 7월 폭발적인 반응과 함께 당일 완판을 기록한 1차 컬렉션의 흥행에 이어서 진행하는 2차 콜라보다.

스파오와 '샤이니'의 2차 협업 소식은 출시 전부터 반응이 뜨거웠다. 스파오에서 진행한 사전 디자인 선호도 조사에 약 1만명이 참여했고,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수면 파자마 세트 4종과 담요 1종이 출시됐다. 

출시 당일 담요 및 일부 품목이 품절되는 등 1차 협업 컬렉션에 이어 고객의 뜨거운 관심이 쏟아졌다. 

이번 겨울 컬렉션에서는 수면 파자마 세트 구매 시 파자마를 착용한 ‘샤이니’의 포토카드를 함께 증정한다.

이랜드 스파오 관계자는 “샤이니 1 차 협업 컬렉션을 사랑해주신 팬들에게 보답하고자 겨울 시즌을 맞이해 2차 협업 컬렉션을 준비했다”며, “2차 협업 컬렉션은 팬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반영한 디자인으로 선보이는 상품들이며, 앞으로도 많은 팬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칠성음료가 출시 9개월여만에 매출 100억원을 돌파하며 인기를 끌었던 ‘별빛 청하 스파클링’에 이은 두번째 야심작, ‘로제 청하 스파클링’을 선보이며 ‘청하 스파클링’의 라인업을 확대한다.

롯데칠성음료가 새롭게 선보이는 ‘로제 청하 스파클링’은 ‘별빛 청하 스파클링’과 같은 알코올 도수 7도에 탄산이 가미된 제품으로 엘더베리 농축액에 천연 적사과향을 더해 청주향과 과일향의 조화를 극대화시킴과 동시에 보다 다양한 음식과 어울릴 수 있도록 단맛을 줄였다.

또 핑크빛 제품 패키지는 ‘로제’를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했으며, 특히, 가운데 차오르는 초승달과 흩날리는 꽃잎을 디자인한 제품 라벨은 ‘장밋빛으로 빛날 내일을 위해’라는 제품의 콘셉트를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작년에 선보인 ‘별빛 청하 스파클링’에 대한 소비자들의 사랑에 힘입어 1년 8개월 여만에 ‘로제 청하 스파클링’을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면서, “코로나 19 이후 더욱 다양해진 소비자들의 기호에 맞는 다양한 제품 개발을 통해 급속도로 변하는 주류 시장의 소비자 트렌드에 적극 대응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아이오페가 '제25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장려상(산업정책연구원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우수한 브랜드를 육성하고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한 우수기관에 대해 포상하는 국내 유일의 브랜드 관련 정부 포상이다. 

아이오페는 화장품 업계에서 유일하게 올해 후보에 올라 산업정책연구원 이사장상인 장려상을 수상했다. 아이오페는 안티에이징에 특화된 브랜드로서 제품에 대한 차별화된 접근 방식이 돋보이고, 새로운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브랜드가 제품 자체로 인식되도록 다양한 경로에서 지속적인 브랜드 가치 제고 활동과 적절한 마케팅을 전개했다는 주최 측의 평가를 받았다. 

아모레퍼시픽 프레스티지 브랜드 디비전 정혜진 전무는 "이번 수상은 국내 기능성 화장품 시장을 대중화한 아이오페가 더 매력적인 브랜드로 거듭나고자 브랜드 가치를 극대화하고 고객중심의 마인드로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물"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눈에 보이는 피부 변화 경험을 선사하며 고기능 안티에이징 브랜드의 가치와 비전을 선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2023년 급여 끝전 모으기 캠페인으로 조성한 2000여 만원을 소아암 환아 치료를 위해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지난 12일 기부했다.

이번 기부금은 2023년 한 해 동안 임직원이 모은 약 1000여 만원과 회사가 같은 금액을 출연해 만든 2023만1212원이다. 이는 소아암 및 희귀 난치성 질환을 진단받은 환아의 치료비 및 사회성 증진 프로그램 지원비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올해로 7회를 맞은 끝전 모으기 캠페인을 통한 롯데웰푸드 임직원들의 누적 기부금은 총 1.2억원에 이른다.

롯데웰푸드의 ‘사랑나눔 끝전 모으기 캠페인’은 2016년 8월부터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이뤄지고 있다. 임직원들은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자율적으로 매월 급여 가운데 천원 이하의 끝전을 모아 기부금으로 적립한다. 이에 더해 회사가 동일 금액만큼 추가로 출연해 기금을 마련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이다.

매년 연말 소아암 환아를 위한 기부를 진행한 결과, 2023년 현재까지 총 12명의 아이들에게 치료비 지원이 이루어졌다. 급성림프모구백혈병 진단을 받고 약 7년째 재활치료 중인 한 환아의 어머니는 “온 몸의 근육이 경직되어 활동이 자유롭지 못했던 아이가 롯데웰푸드의 지원을 통한 꾸준한 재활치료 덕분에 조금씩 걸을 수 있게됐다”며 따뜻한 감사 인사를 전해오기도 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올해로 7회째인 사랑나눔 끝전 모으기 캠페인은 롯데웰푸드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이웃과 나눔을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 오뚜기는 12일, 경기 안양시 소재 오뚜기 중앙연구소에서 소비자중심경영에 대한 실천 의지를 대내외적으로 선포하고 다짐하는 선포식을 개최했다.  

최근 기업의 경영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권익 향상을 위해 이행하는 것이 중요 이슈로 대두되면서, 이에 발맞춰 오뚜기는 최고 경영자를 포함한 전 임직원에 이르기까지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활동을 목표로 하고 이에 대한 실천의지를 다지기 위해 자리를 마련했다.   

이 날 열린 선포식에는 오뚜기 함영준 회장, 황성만 사장을 비롯한 주요 임직원 및 관계자 약 200여 명이 참석해 행사를 빛냈다. 행사는 △황성만 사장의 선언문 낭독 △한국장애인소비자연합 이병돈 회장의 축사 △소비자중심경영 선포 △최고고객책임자(CCO) 임명 △소비자중심경영 실천서약 선언 △폐식 및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오뚜기는 선언문을 통해, 소비자 의견을 적극 수용하고 이를 처리하는 속도와 서비스 질 개선, 소비자 관점에서의 제품 개발 및 개선을 통해 품질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의지를 강조했다. 특히 오뚜기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가치를 높이고, 소비자 신뢰를 더욱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소비자중심경영을 지속가능경영의 핵심 과제로 선정하고,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우수한 품질의 제품 제공은 물론 서비스 질 향상 등 의지를 다지기 위해 선포식을 열었다”며, “앞으로도 경영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이행하고 개선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hy가 자사몰 ‘프레딧(Fredit)’ 제품 카테고리 확대를 통해 채널 경쟁력을 강화한다.

hy는 ‘해외직구관’ 서비스를 오픈했다. 해외직구관은 국내에서 쉽게 접하기 어려운 해외 유명 제품을 선보이는 서비스다. 별도 관부가세 결제 절차가 없고 무료배송이 특징이다.

현재 미국, 뉴질랜드 수입제품 12종을 판매하고 있다. 판매량에 따라 단독 수입 판매 및 자사 브랜드화를 검토 중이다. 아울러 직구 대상 국가와 제품 라인업도 확대할 방침이다. 

hy는 자사몰 경쟁력 향상에 집중하고 있다. 자체 PB 상품 론칭을 시작으로 ‘푸드폴리스마켓(이하 푸드폴리스)’ 카테고리도 신설했다. 지역 우수농산물을 취급해 소상공인에게 판로를 제공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주기 위함이다. 푸드폴리스는 국가식품클러스터 공식 쇼핑몰이다. 

이지은 hy MD팀장은 “hy ‘해외직구관’은 최근 해외직구 수요 증가 트렌드에 맞춰 우수한 해외 상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소개한다”며, “다각도의 비즈니스 경쟁력 확보를 통해 트레이드오프 구조를 깨고 소비자 서비스경험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 CJ제일제당이 간편하게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는 ‘햇반 소프트밀 수프’ 제품을 확대한다.

CJ제일제당은 ‘콘크림수프’, ‘치킨크림수프’ 등 햇반 소프트밀 수프 2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진한 맛의 크림소스에 큼직하고 신선한 재료를 통째로 담았다. ‘콘크림수프’는 옥수수 크림 소스에 옥수수 알을 넣어 맛과 식감을 살렸으며, ‘치킨크림수프’는 담백한 닭고기와 향긋한 바질, 귀리로 부드러움과 풍미를 높였다.

두 제품 모두 까다롭게 선별한 품질 좋은 곡물을 넣어 더욱 든든하게 먹을 수 있으며, 전자레인지 1분 20초(700W 기준)면 빠르게 완성이 가능해 간편한 아침 식사나 브런치에도 적합하다.

햇반 소프트밀 수프는 차별화된 HMR 기술력이 적용됐다. CJ제일제당은 ‘레토르트 살균기술’로 최적의 살균 시간과 온도를 찾아내 상온 HMR의 안전성을 확보함은 물론, 재료 형태는 유지하면서 맛 품질은 최대한 끌어올렸다. 또한 곡물은 전처리(블렌칭) 기술을 적용해, 수프의 물성과 건더기 식감에 잘 어우러지는 향미와 식감을 구현했다.

이상호 CJ제일제당 햇반 BM은 “곡물의 든든함과 영양으로 수프 자체를 한 끼 식사로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햇반 소프트밀 수프의 특장점”이라며 “바쁜 일상 속에서 쉽고 맛있게 끼니를 해결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 KT&G(사장 백복인)가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전국 곳곳에서 약 8억원 규모의 ‘연말 나눔 행사’를 펼치고 있다.

KT&G는 11월부터 서울 성수동 ‘KT&G 상상플래닛’, ‘KT&G 상상마당 춘천·부산’을 비롯해 공장, 지역 영업본부 등 전국 기관에서 ‘연말 김장 나눔 행사’를 열고 지역사회 소외계층에게 4억원 상당의 김장김치(40t 규모)와 함께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또한, 겨울철 에너지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연탄 나눔과 월동용품 기부 행사도 진행 중이다. KT&G는 임직원들이 달린 거리를 환산해 적립한 연탄을 기부하는 참여형 봉사활동 ‘연탄런’을 통해 마련된 연탄을 포함한 4억원 상당의 월동용품을 지역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전달했다. 

KT&G 임직원들은 지난 5일 서울의 마지막 달동네인 노원구 백사마을의 에너지 취약계층에게 연탄을 직접 전달하는 나눔 행사를 진행하는 한편, 지난 6일 ‘KT&G 상상마당 논산’에서 지역의 소외된 이웃 약 70여 가구에 난방용품을 전달하는 등 전국 각지에서 온정의 손길을 이어가고 있다. 

연말 나눔 행사에 사용된 기금은 KT&G 임직원들의 자발적 성금으로 모은 ‘상상펀드’에서 마련됐다. ‘상상펀드’는 2011년 출범한 KT&G의 사회공헌기금으로 임직원들이 매월 급여의 일정 금액을 자발적으로 기부하면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더하는 ‘매칭 그랜트(Matching Grant)’ 형태로 조성되며, 국내외 소외계층 지원과 긴급한 사회문제 해결에 활용되고 있다. 

KT&G 관계자는 “겨울철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기를 전달하고자 연말 나눔 행사를 매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실천하고,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 현대백화점이 운영하는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이 이탈리아 출판사의 도서 시리즈를 소개하는 전시를 진행한다.
 
현대백화점은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신도시에 위치한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 3층 모카(MOKA) 가든에서 내년 2월 26일까지 '16분의 1' 전시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16분의 1' 전시에서는 그래픽 디자이너, 사진가, 화가 등의 작품을 다루는 아티스트북으로 유명한 이탈리아 출판사 꼬라이니(Corraini Edizioni)의 작품 80권을 선보인다. '운 세디체시모(Un Sedicesimo)'를 테마로 인쇄기에서 사용하는 종이를 접고 절단해 16장으로 만든 작은 책자를 전시한다.
 
특히, 서울과 베를린에서 활동중인 김영나 그래픽 디자이너와 이에스더, 안상수, 진앤박 등 국내 아티스트들의 작품도 관람할 수 있다.
 
현대어린이책미술관 관계자는 "종이 한 장을 16분의 1로 나눠 낭비를 최소화하는 레이아웃과 17×24cm의 동일한 사이즈로 만든 책자를 통해 관람객들이 다양한 이미지를 상상하고 아이디어를 도출할 수 있는 전시를 기획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 매일유업(대표 김환석)의 영유아식 전문 브랜드 앱솔루트가 오는 14일 오후 2시 온라인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부모 및 예비 엄마아빠를 위한 ‘우리 아이 잘 자라고 있을까요? #언어#발달#학습#심리’라는 주제로 ‘앱솔루트 맘스쿨’ 강의를 진행한다.

이번 앱솔루트 맘스쿨 방송은 아이들을 양육 시 항상 걱정하는 자녀의 발달 상황, 언어 발달 등 우리 아이가 잘 자라고 있는지에 관한 해답을 제공할 예정이다. 초청 강사로는 소아청소년과 전문의이자 ‘잘하고 잘했고 괜찮을 겁니다’라는 육아정보 저서와 고운소아청소년과 및 언어발달학습심리 클리닉 대표인 임고운 원장이 나선다.

라이브 방송은 매일유업 공식계정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되며, 시청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됐다. 방송 전까지 방송 주제와 관련하여 사전에 댓글로 질문을 남기거나 소문내기 이벤트에 참여하면 방송 중 추첨을 통해 매일유업 공식쇼핑몰 ‘매일다이렉트’ 등에서 사용 가능한 ‘매일두포인트 1만원권(10명)’을 증정한다. 또한 방송 중 시청인증 이벤트에 참여하면 총 80명에게 추첨을 통해 ‘궁중비책 프리뮨 모이스처로션(50명)’, ‘브라보비버 쿠키세트(30명)’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육아를 어렵게 느끼는 양육자들에게 아이의 성장 발달과 마음에 대한 이해를 통해 육아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지혜롭게 대처할 수 있는 내용으로 라이브 방송을 기획했다”며 “이번 앱솔루트 맘스쿨 온라인 방송을 통해 많은 분들이 행복한 육아에 한걸음 더 다가서길 바란다”고 전했다.

○.. 남양유업은 지난 12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3년 소비자가 뽑은 베스트 도축장-집유장’ 시상식에서 남양유업 세종공장이 집유장 부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인 최우수상에, 천안신공장이 집유장 부문 한국소비자연맹 회장상인 발전상에 각각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특히 남양유업은 사업장의 HACCP 관리, 선행요건 프로그램, 작업장 인프라, 운송관리 평가 등 여러 항목에서 호평을 받은 결과, 2020년부터 4년 연속 ‘베스트 집유장’ 사업장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남양유업 집유장의 최우수상 선정은 수상이라는 의미 외에도 원유의 품질과 안전 측면에서 그 뛰어남을 인정받은 것이라 가치가 더욱 크다.

집유장의 원유 위생관리 강화 차원에서 이루어지는 원유 안전성 검사는 각 집유장에서 무작위 샘플을 수거한 후 잔류물질, 관능, 비중, PH 등을 확인하는 방식으로 시행된다.

이 결과를 바탕으로 축산 당국은 소비자들에게 보다 안전한 고품질 우유를 공급하고자 원료인 원유에 대해 잔류물질 부적합 판정 시 전량 폐기함은 물론, 집유장 검사원들을 대상으로 ‘축산물위생관리법 위생교육’도 상시 진행하고 있다.

이창원 남양유업 세종공장장은 “국내 최우수 집유장에 뽑힌 이 기쁨을 당사 임직원 및 소비자 여러분들에게 돌린다”며 “앞으로도 철저한 위생과 안전 관리를 통해 국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는 지난 12일 핀란드 공식 산타가 종로구 공평동에 위치한 하나투어 본사에 방문해 고객 및 임직원을 대상으로 포토타임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핀란드 북부 로바니에미의 산타마을에서 직접 방한한 공식 산타는 이벤트에 당첨된 하나투어 고객과 사내 임직원 및 가족들을 대상으로 선물 전달식 및 기념촬영을 진행했다.

하나투어는 지난달 그린 산타 이벤트를 통해 하나투어가 제시하는 지속가능한 여행 방법과 지속가능한 여행을 할 수 있는 핀란드 여행 상품을 소개했다. 이와 함께 지속가능한 여행을 약속하는 댓글을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했고, 해당 이벤트에 당첨된 고객 중 1, 2등에게는 이날 산타와의 만남과 함께 해외호텔 숙박권을 선물했다. 

또한, 자녀가 있는 하나투어 임직원 중 사연 접수로 선발된 가족들과 직원들에게도 산타가 직접 선물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해 지속가능한 여행에 대한 브랜드 메시지를 하나투어 고객들과 임직원들에게 전파하고자 핀에어와 함께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ESG 활동을 통해 고객의 지속가능한 여행을 장려하고, 가족 친화적인 기업 문화를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행복한 분위기를 가득 담은 크리스마스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먼저 크리스마스와 연말에 가족, 연인, 지인들에게 부담 없이 마음을 전하기 좋은 제품을 내놨다. △산타클로스와 트리를 떠올리게 하는 빨간색, 초록색 조합을 비주얼과 맛으로 느낄 수 있는 ‘메리 베리 롤케익’ △진한 초콜릿 풍미 크림에 촉촉하고 부드러운 케이크가 어우러진 ‘홀리데이 쇼콜라 롤케익’ △따뜻한 ‘뱅쇼’의 풍미에 무화과, 살구 등이 어우러진 파운드케이크 ‘홀리데이 뱅쇼 파운드 케익’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연상시키는 건과일과 견과가 가득한 ‘홀리데이 슈톨렌 파운드 케익’ 등이다.

또 △귀여운 산타와 루돌프 패키지에 버터링 쿠키가 들어있어 크리스마스 선물로 적합한 ‘산타와 루돌프가 전해준 버터링 쿠키’ △차를 넣어 만든 레몬 말차, 오렌지 얼그레이 휘낭시에로 구성된 따뜻한 연말 오후의 디저트 ‘애프터눈 티 휘낭시에’ △풍미 가득 구움과자 3종으로 알찬 구성을 자랑하는 ‘홀리데이 구움과자 컬렉션’ △크리스마스를 떠올리게 하는 레드벨벳 버터 쿠키 안에 쫀득한 브라우니가 가득 들어간 ‘레드벨벳 브라우니 쿠키’ 등을 비롯해 간단하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소형 디저트류도 함께 선보인다.

한편, 파리바게뜨는 한정 수량으로 선보이는 인기 케이크를 놓치지 않고 구매할 수 있도록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12월 19일까지 파바앱, 해피오더, 배달의민족, 요기요, 땡겨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채널별로 20~30% 혜택 받은 가격으로 사전 예약할 수 있다. 예약한 케이크는 21일부터 25일까지 주문 시 선택한 매장에서 수령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각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파리바게뜨는 12월 31일까지 파리바게뜨 매장에 방문하거나 ‘파리바게뜨 앱’ 픽업 주문으로 3만 원 이상 제품 결제 시 이강인 선수가 속한 '파리 생제르맹'의 경기를 현지에서 직접 관람할 수 있는 VIP 관람 티켓과 여행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외에도 파바앱이나 해피포인트 앱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 정보와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연말 감성을 가득 담은 베이커리 기프트를 선보이게 됐다”며, “올 연말 파리바게뜨 크리스마스 베이커리로 사랑하는 사람에게 마음을 전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3단계 살균 시스템으로 위생과 관리 편의성을 강화한 ‘코웨이 룰루 비데 스스로케어(BAS40-A)’를 출시했다.

코웨이 룰루 비데 스스로케어는 유로부터 노즐, 도기까지 자동 관리하는 3단계 살균 시스템을 갖췄다. 99% 살균 인증 모듈로 만든 전기분해 살균수가 주기적으로 제품을 관리하며, 자사 기존 제품 대비 살균수 분사 각도가 넓어져 도기 위쪽까지 강력하게 세척한다. 노즐은 오염에 강한 스테인리스를 적용했으며 사용 전후로 두 번 더 살균 케어해 위생 걱정을 덜었다. 오염물질과 직접 닿을 수 있는 노즐팁은 분리 교체할 수 있어 관리 편의성을 높였다.

스스로케어 비데는 수류, 수압, 공기, 세정 범위 등을 과학적으로 분석해 세정에 최적화된 맞춤형 수류 코스를 제공한다. 3단계 아이웨이브(i-wave) 수류 시스템을 기반으로 사용자와 컨디션에 따라 다양한 세정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자동 모드 선택 시 집중세정 단계에서 공기 방울과 합쳐진 미세 물방울로 풍성한 물살을 만드는 Air+ 기능이 적용돼 시원하고 강력한 세정력을 발휘한다. 

신제품은 간편하게 물청소를 할 수 있도록 본체 방수 IPX5등급을 적용했으며, 세척이 자주 필요한 커버와 변좌, 조작부는 한 단계 강화된 IPX6등급으로 안전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히터 성능을 향상시킨 하이브리드 탱크를 탑재해 온수 온도 도달 시간과 전력 소모를 줄여 에너지 효율을 강화했다. 

스스로케어 비데는 고객 니즈에 맞춰 전문가 관리 서비스와 자가관리 중 선택 가능하다. 전문 관리 서비스 선택 시 서비스 전문가가 정기적인 방문을 통해 주요 부품 교체, 제품 세척 등 꼼꼼하게 케어해준다. 자가관리 시 12개월마다 필터, 노즐팁/커버 등 교체해야 하는 주요 부품 패키지를 배송해준다.

코웨이는 “풍부하고 강력한 수압을 선호하는 고객을 위해 세정에 최적화된 신규 수류 시스템을 적용했다”며 “신경 쓰지 않아도 깨끗함을 유지해주는 살균 기능과 물청소가 용이한 방수 품질까지 겸비해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bhc그룹이 운영하는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실천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 ‘러브백 캠페인’에 전국 매장의 참여가 계속되고 있다.

아웃백 잠실점은 지난 7일 송파구에 위치한 삼전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고립감을 가진 1인 가구 및 청장년, 어르신을 위해 아웃백의 ‘카카두 그릴러 런치박스’와 부시맨 브레드 60세트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아웃백 잠실점의 ‘러브백 투 삼전’은 아웃백이 2013년부터 실천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 ‘러브백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아웃백 잠실점과 삼전종합사회복지관의 나눔을 위한 협업으로 소외되기 쉬운 1인 가구와 지역 어르신 등 도움이 필요한 지역 주민에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아웃백 잠실점 주경손 점주는 ”늘 아웃백을 찾아주시고 사랑해 주시는 고객과 주변 이웃분들께 받은 사랑에 보답하는 기회를 만들고자 ‘러브백 투 삼전’을 마련했다“라며 "지역 사회에 작지만 선한 영향을 전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는 아웃백이 되고자 한다"고 전했다. 

bhc그룹 관계자는 ”전국 아웃백 매장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어 러브백 캠페인이 10년째 이어지며 지역사회 가까운 곳에 나눔의 가치를 전할 수 있는 것“이라며 ”아웃백 또한 ‘나보다는 우리’라는 기업 철학을 더욱 공고히 하며 나눔 경영에 모범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쿠팡이 올해 고객에게 인기 있던 생활필수품 1300여개를 엄선해 반값 할인전을 연다. 

쿠팡은 지난 11일부터 ‘생필품 페어(할인전)’를 열어 오는 24일까지 세제∙화장지∙헤어제품 등을 최대 50%까지 할인한다고 13일 밝혔다. 매 분기마다 진행하는 이 할인전은 쿠팡이 생활용품을 할인하는 행사 중 가장 규모가 크다. 

이번 할인전은 연말을 결산하는 의미로 올 한해 쿠팡 고객에게 인기있었던 브랜드 65개가 참여해 대표 제품을 파격적인 할인가에 선보인다. 대표 브랜드로는 비트∙퍼실∙브레프(세제), 깨끗한나라∙코디(화장지), 도브∙부케가르니∙케라시스(바디∙헤어제품) 등이 있다. 위생용품 브랜드로는 유아용인 베베숲∙페넬로페와 여성용인 시크릿데이∙예지미인 등이 있다. 

반값 행사 상품은 총 4차례에 걸쳐 공개된다. 24일까지 4차례(3일씩)에 거쳐 40개 반값 상품을 공개한다. 시크릿데이 비건 유기농 프레쉬 롱라이너(20개입)와 브레프 파워액티브 와일드 서퍼(50g)는 1000원대로 크게 할인해 판매한다.  

와우회원은 할인 쿠폰도 중복 적용된다. 5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3만원 이상 구매 시 4000원, 2만원 이상 구매 시 2000원 할인쿠폰이 발행된다.
 
쿠팡 관계자는 “연말연시 가계 지출이 늘어나는 때 합리적인 가격에 생필품을 마련하시도록 준비한 행사”라며 “앞으로도 고물가로 팍팍해진 가계살림에 도움을 드리는 다양한 행사를 기획하겠다”고 말했다. 

○.. SPC(회장 허영인)그룹이 서초구 주최 ‘2023년 서초의 미래, 기부자 100인과의 동행’ 행사에 참여해 감사패를 전달받았다고 13일 밝혔다.

‘2023년 서초의 미래, 기부자 100인과의 동행’은 기부 문화 활성화와 다양한 복지 자원 발굴을 위해 기부자에 대한 감사를 표하는 행사로, 우수 기부자에 대한 감사패 전달, 민관 협력 나눔 사업 성과 보고 및 후원 대상 사례 영상 공유, 기부자 미니 나눔 토크 콘서트 등으로 진행됐다.

행사에는 기부 참여자 100명과 서초구청장을 비롯한 관계자 50명이 참여했고, SPC(SPC해피봉사단)는 민•관의 추천을 받아 우수 기부자로 선정돼 감사패를 전달받았다. SPC는 서초구 내 반찬 배달, 경로식당 배식 등 다양한 임직원 봉사활동과 명절 기부금, 제품 지원 등의 나눔 활동을 지속 진행하고 있다.

SPC해피봉사단 관계자는 “SPC그룹은 나눔 정신을 바탕으로,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 현대백화점그룹이 공무 수행 중 순직하거나 상해를 입은 경찰관 자녀들에게 장학금을 5억원을 지원한다.
 
현대백화점그룹 지주회사인 현대지에프홀딩스는 13일 서울시 서대문구 경찰청에서 ‘순직·공상(公傷) 경찰관 자녀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장호진 현대지에프홀딩스 사장, 윤희근 경찰청장이 참석했다.
 
이번에 전달한 장학금 5억원은 공무 수행 중 순직한 경찰관 자녀(160명)와 상해를 입은 공상 경찰관 자녀(180명) 등 총 340명의 학비와 생계비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지난 2011년부터 매년 경찰청에서 추천한 순직·공상 경찰관 자녀를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원해 오고 있다. 올해 지원금액까지 포함하면 13년간 순직·공상 경찰관 자녀 2296명에게 약 40억원의 학비를 지원하게 된다.
 
특히, 이날 현대백화점그룹은 순직·공상 경찰관 자녀를 위한 지원에 나서며 진정성 있는 장학사업을 꾸준히 진행한 공로를 인정받아 정부로부터 ‘순직·공상 경찰관 지원 부문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장호진 현대지에프홀딩스 사장은 “국가와 국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하다 희생하신 제복 공무원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고, 유가족들을 후원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우리 그룹의 작은 정성이 순직·공상 제복 공무원 가족들의 자긍심과 자부심을 높이고, 자녀들이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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