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영패션관 리뉴얼 했더니"... 신세계 강남점, 2030 쇼핑 성지로 '우뚝'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영패션관 리뉴얼 했더니"... 신세계 강남점, 2030 쇼핑 성지로 '우뚝'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12.18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8층 영패션 전문관 '뉴스트리트(NEW STREET)가 12월 16일로 새단장 오픈 100일을 맞이했습니다. 100일 동안의 성과로 84%의 고객이 강남점을 처음 방문한 고객인 것으로 조사됐는데요. 리뉴얼이 신규 고객 유입에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편 이마트의 명절 선물세트를 미리 알뜰하게 구매 할 수 있는 '사전예약' 프로모션이 오는 12월 21일부터 시작합니다.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은 최근 3개년 설 선물세트 전체 판매액에서 매출비중이 2021년 설 43%, 2022년 설 45%, 2023년 설 46.4%로 꾸준히 증가하여 대세로 자리 잡고 있는데요. 올해는 50%를 처음 넘길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외에도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겨울 신변용품 기획전’을 진행하는 등 오늘(18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8층 뉴스트리트 매장.[사진=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8층 뉴스트리트 매장.[사진=신세계백화점]

○..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8층 영패션관 ‘뉴스트리트(NEW STREET)’가 신규 고객 유입에 첨병 역할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9월 8일 리뉴얼 오픈한 ‘뉴스트리트’는 ‘우알롱’, ‘벌스데이수트’, ‘에이트디비전(8 Division)’과 ‘프로젝트(PROJECT)’ 등의 브랜드를 업계 최초로 선보여 화제가 됐다.

이달 16일 리뉴얼 오픈 100일을 맞이한 ‘뉴스트리트’는 신규 입점 브랜드 효과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70% 가량 신장했다. (9/8~12/15 기준) 이미스, 마르디메크르디, 포터리 등 신규 입점 브랜드가 매출 상위권을 휩쓸었다.

특히 이번 리뉴얼이 신규 고객 유입에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분석된다. 뉴스트리트 오픈 이후 강남점 영패션 장르의 고객수가 전년 대비 52% 증가했는데, 전체 고객의 84%가 강남점을 처음 방문한 고객이었다.

올해 2월 센텀시티 ‘하이퍼그라운드’가 오픈한 이후 100일간 신규 고객 비중이 60%에 달한 것보다 더욱 높은 수치이다.

또 리뉴얼 전 32% 수준이었던 2030고객의 구성비가 50%까지 증가해 MZ고객들이 특히 많이 찾은 것으로 집계됐다. 서울 외 지역에서 방문한 고객도 절반에 달해, 전국 2030 세대가 모이는 쇼핑 명소임을 증명했다.

신세계 강남점은 뉴스트리트 오픈 100일을 기념해 다채로운 쇼핑 혜택을 마련했다. (12월 15일부터 25일까지)

먼저 8층에 입점한 36개의 브랜드 중 21개 브랜드에서 신세계 제휴카드로 20/40만원 구매 시 15%에 해당하는 3/6만원의 신세계 상품권을 증정한다. 나머지 15개 브랜드에서는 30/60/100만원 구매 시 10%의 신백리워드를 제공한다.

할인 혜택도 준비했다. MMLG는 가을/겨울 신상품을 최대 50%, 커버낫 40%, 에잇디비전 30% 할인한다. 마르디 메크르디와 아웃스탠딩은 20%, 로우로우는 15% (트렁크 제외), 우알롱과 캘빈클라인진에서는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일부 품목 제외)

리바이스에서는 2개 상품을 구매하면 20%를 할인해주고 프로젝트에서는 PLAC 제품에 한해 20%, 와릿이즌에서는 다운 점퍼를 10% 할인 한다.

또 카카오톡에서 ‘신세계백화점’을 플러스친구로 추가하면 10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쿠폰도 제공한다.

사은품도 풍성하다. 마르디메크르디에서는 구매 금액별로 양말, 넥워머, 우산 등을 준비했고, 우알롱에서도 구매 금액별로 양말, 로고 담요, 러그를 증정하며 인스턴트펑크에서는 30만원 이상 구매 시 멀티스프레이를 준다

신세계백화점 선현우 패션담당은 “트렌디하고 차별화된 브랜드와 다양한 콘텐츠로 가득 채운 뉴스트리트가 전국의 젊은 고객들이 모이는 공간으로 거듭났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고객들이 찾아올 수 있는 매력적인 공간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 이마트와 SSG닷컴이 2024년 설(2월10일) 선물세트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이마트는 오는 12월 21일부터 2024년 1월 26일까지 총 37일간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전예약 기간에 행사카드로 선물세트를 구매할 시 최대 40% 할인하며, 구매 시기와 결제 금액대 구간에 따라 최대 120만원의 신세계상품권을 증정한다.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은 최근 3개년 설 선물세트 전체 판매액에서 매출비중이 2021년 설 43%, 2022년 설 45%, 2023년 설 46.4%로 꾸준히 증가해 대세로 자리잡고 있으며, 올해는 50%를 처음 넘길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명절 선물세트 구매의 경우 한 번에 큰 지출이 예상되는 만큼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통해 혜택을 받으려는 고객이 늘며, 미리 저렴하게 구매하려는 트렌드가 계속 확산된 것으로 풀이된다.

또한 이마트는 가성비 높은 ‘실속 선물세트’ 및 ‘차별화 세트’도 함께 선보인다. 우선 인기 품목으로 각광 받는 ‘한우’세트의 경우 10만원대 세트 물량을 대폭 늘리는 동시에, 스테디셀러 ‘한우’세트에 대해서는 23년 설 대비 가격을 낮췄다.

지난 추석 처음 출시했음에도, 좋은 반응을 얻고 완판 된 극가성비 한우세트 ‘한우 플러스 등심/채끝 세트’를 행사가 15만400원에, ‘한우 플러스 소 한마리 세트’는 행사가 11만8400원에 판매한다. 해당 세트들의 경우 지난 추석 물량 대비 2배 가량 늘려, 더 많은 고객들이 구매하실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마트는 한우 사육 수 증가와 직영 제조시설인 미트센터 작업량을 확대하는 등 제조비용 절감 노력을 통해 이런 결정을 내릴 수 있었다.

과일 세트 중 수요가 높은 샤인머스캣 세트의 경우 5만원대 이하 물량을 50% 늘렸으며, 샤인머스캣이 포함된 일부 혼합세트의 경우 지난 설 대비 가격을 인하했다.

대표상품으로 샤인머스캣 3입세트를 행사가 4만9700원에 판매하며, 시그니처 샤인&애플망고 세트는 지난 설 대비 7% 인하한 행사가 6만9300원에, 시그니처 샤인&사과&배 세트는 소폭 인하하여 행사가 5만9500원에 판매한다.

이마트는 올 시즌부터 맛있는 샤인머스캣 판매를 위해 매장 입점상품 대상으로 ‘재배농가 실명제’를 진행하는 등 품질강화 노력을 진행했으며, 그 결과 올해 10월 1일부터~12월 14일 목요일까지 샤인머스캣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10% 가량 증가했다.

이처럼 샤인머스캣 구매 증가세가 설 선물세트까지 이어져, 관련 선물세트 판매도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이마트 최진일 마케팅 담당은 “혜택이 많은 사전예약을 통해 소비자들께서 알뜰하게 명절 선물세트를 구매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온-오프라인 양 채널을 활용해 선물세트 구매를 편리하게 이용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아성다이소가 ‘겨울 신변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외출 시 방한효과나 패션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상품으로 구성해, 개인수납용품, 장갑, 보온모자 등 12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개인수납용품으로는 뽀글이, 패딩, 코듀로이(일명 ‘골덴’, 골이 지게 짠 옷감) 등 다양한 소재의 숄더백, 토트백 등을 준비했다. 먼저 ‘뽀글 숄더백’은 손잡이의 끈 라인이 바닥면까지 내려오는 특징적인 디자인에 넉넉한 수납공간을 지닌 숄더백이다. 뽀글이 소재에서 오는 보들보들함이 빈티지한 컬러감의 그린, 그레이, 브라운 3종류로 표현돼, 캐주얼한 옷차림과 어울리는 상품이다. 

다음으로 ‘패딩 미니 토트백’은 폭신한 느낌의 패딩 소재를 플라워 패턴으로 누빔 처리한 소형 가방이다. 앙증맞은 사이즈에 빵빵한 패딩 소재로 귀여움을 더한 상품으로, 컬러는 파스텔톤의 핑크, 민트, 다크네이비 3종류이다. 이 밖에도 코듀로이와 퍼 소재의 파우치, 토트백 등 다양한 상품이 있어, 외출 시의 옷차림을 떠올리며 코디할 상품을 골라보는 것도 괜찮다.

장갑은 일반장갑뿐 아니라 핸드워머(손가락을 제외한 손등과 손목 부위를 감싸주는 워머)와 스마트폰 터치가 가능한 장갑까지 다양하게 준비했다. ‘핸드워머’는 Y2K(1990년대 말~2000년대 초반까지 유행했던 스타일) 복고풍의 트렌드 상품으로, 손가락 부위가 자유로워 실내에서 노트북, 태블릿 등을 사용할 때 착용하기 좋다. ‘핑거홀 장갑’은 엄지와 검지 손가락 끝에 작은 구멍이 있어, 필요할 때 손가락을 꺼내 터치하고 다시 넣을 수 있는 아이디어 상품이다. 이 외에도 스마트폰 터치가 가능한 장갑을 눈꽃, 스트라이프, 노르딕(북유럽 자연을 모티브로 한 눈꽃, 순록, 나무 등의 무늬) 등 다양한 디자인으로 선보인다.

보온모자는 이번 기획전에서 처음 선보이는 상품들이 눈에 띈다. 연예인들이 착용해 유명해지기도 한 ‘바라클라바’는 눈이나 입을 제외한 머리, 목, 귀 전체를 감싸주는 형태의 모자이다. 스키, 등산 등 야외활동 시에 따뜻하게 착용하거나 니트와 함께 코디해 러블리한 느낌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심플한 단색의 일반형과 2컬러 배합의 단추형, 2가지 디자인으로 출시했다. 또한, 고급스러운 느낌의 울 재질로 코트와 함께 연출하기 좋은 ’베이직 울 베레모’, 귀마개가 달려있어 아침 조깅에 쓰고 나가기 좋은 ‘귀마개 겸용 캡모자’도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도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 ‘방한 귀마개’와 ‘목도리’를 뽀글이, 퍼, 체크 무늬, 동물캐릭터 등 다양한 소재와 디자인으로 구성했으며, 오토바이나 전동킥보드의 손잡이에 끼워 사용할 수 있는 ‘오토바이 방한장갑(2P)’도 출시했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따뜻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신변용품을 다양하게 준비했다”며 “다이소와 함께 겨울철을 보다 가성비 있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풀무원이 ‘고령친화우수식품’ 지정 품목을 확대하며 국내 시니어 케어푸드 시장을 선도해 나간다.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디자인밀’ 시니어 전문 브랜드 ‘풀스케어’ 연화식 제품 2종이 농림축산식품부와 해양수산부로부터 ‘고령친화우수식품’에 지정됐다고 18일 밝혔다. 

‘고령친화우수식품’은 고령자의 원활한 식사와 영양 보충을 위해 형태와 물성, 성분 등을 조정해 가공한 식품이다. 정부에서 식품 안전성과 품질, 편의성 및 조작성 등 항목을 평가해 지정한다. 물성과 점도 특성에 따라 1단계(치아 섭취)부터 2단계(잇몸 섭취), 3단계(혀로 섭취)로 구분된다.

풀무원은 현재 20개의 시니어 제품을 ‘고령친화우수식품’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하이비타민D 두툼 떡갈비’, ‘하이비타민D & 칼슘함유 두툼 고기완자’ 등 2종이 고령친화우수식품에 추가 지정되며, 풀무원은 일반 소비자판매용 카테고리 기준 최다 고령친화우수식품 보유 기업으로서 입지를 강화했다.
 
고령친화우수식품으로 신규 지정된 제품은 1단계 연화식(저작 기능 저하 보완 식품) 반찬 메뉴다. 씹고 삼키는 데 어려움을 겪는 고령자들이 편하게 식사할 수 있도록 부드러운 식감으로 만들어 섭취 편의성을 높였다. 여기에 고령자 식단에 부족하기 쉬운 영양소 비타민 D와 칼슘을 더해 건강함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하이비타민D 두툼 떡갈비’는 돼지 갈비살과 정육을 최적의 비율로 혼합해 빚어 부드러운 육질과 입안을 가득 채우는 풍부한 육즙이 일품이다. 양파, 대파, 마늘을 넣어 풍성한 맛을 완성했다.

‘하이비타민D & 칼슘함유 두툼 고기완자’는 국내산 돼지고기에 두부와 대파, 당근, 마늘을 넣어 풍미를 살렸다. 두툼하게 빚어 내 촉촉한 식감을 살렸으며, 달착지근한 감칠맛으로 미니 햄버거나 카레 토핑으로 즐기기 좋다. 

두 제품 모두 에어프라이어, 후라이팬 등으로 간편하게 조리가 가능해 반찬이나 술안주, 아이들 영양간식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풀무원 FI(Food Innovation)사업부 김가연 PM(Product Manager)은 “농림축산식품부 실증사업을 통해 고령친화우수식품을 활용한 고령친화식단 제공이 고령자 영양 및 건강 상태 개선에 효과가 있음이 입증되며 고령친화식 시장 성장은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라며 “앞으로도 연화식은 물론 소스류, 간식류, 음료류 등 다양한 형태의 카테고리로 제품군을 확장해 케어푸드 시장을 적극적으로 리딩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 롯데온이 고객 경험 확대를 위해 ‘신차 상담 서비스’를 선보이고, 서비스 확장에 나선다.

롯데온이 롯데캐피탈과 손잡고 18일부터 단독으로 '신차 상담 서비스'를 론칭한다. 롯데온에서 원하는 자동차 브랜드를 선택해 상담을 신청할 수 있으며, 롯데캐피탈과 제휴하고 있는 국내∙외 자동차 브랜드의 견적을 받아 계약 체결부터 배송 및 사후관리까지 가능하다.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구매가 익숙해지면서 자동차의 온라인 구매 문화도 확산되고 있다. 해외 자동차 브랜드 '테슬라' 및 ‘혼다’는 100% 온라인 판매를 도입한 데 이어, 현대차도 2023년부터 미국 아마존과 협업해 아마존 미국 온라인스토어에 자동차 판매를 계획하고 있다. 또한, 각종 온라인 자동차 및 견적 상담 채널의 증가로 온라인에서 자동차 및 금융상품 상담을 함께 받는 고객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롯데온은 국내 이커머스 업계 최초이자 단독으로 금융사인 '롯데캐피탈'과 손잡고 신뢰도 높은 '신차 상담 서비스'를 선보인다. 롯데온에서 상담을 신청하면 '롯데캐피탈'과 제휴하고 있는 BMW 공식 판매사인 삼천리모터스, 포드 및 링컨 공식 판매사 프리미어모터스, 현대 및 기아차 등 국내∙외 브랜드의 자동차 및 금융 상품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롯데캐피탈은 국내 브랜드 본사와 직접 계약을 체결하고 있고, 수입 브랜드의 경우 전담 차량 상담사를 배치해 상품의 성능과 견적 상담, 사후관리까지 제공하고 있다.

롯데온은 롯데캐피탈과 협업해 각 상품의 가격을 정확하고 투명하게 제안하기 때문에 믿을 수 있다. 자동차는 고가의 상품으로 장기 할부, 리스, 렌탈 등의 금융상품을 통해 구매하는데, 금액과 기간, 비용 등에 따라 가격이 변동되는 경우가 많으며, 리스나 렌탈 등의 상품은 세제혜택 등의 이점이 있기 때문에 고객에게 정확한 정보를 기반으로 상담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롯데온의 신차 상담 서비스는 금융상품을 운영하는 '롯데캐피탈' 본사에서 담당직원이 직접 상담을 진행하기 때문에 고객에게 필요한 금융상품을 정확하게 안내가 가능하다.

또한, 제휴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오프라인에서 받는 상담과 동일한 수준으로 자동차 구매에 대한 모든 상담을 제공하고, 사전에 최대 할인 및 금리 등의 협의를 완료한 상태에서 견적을 제공하기 때문에 정확하고 합리적인 가격을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롯데온과 롯데캐피탈은 온라인 자동차 구매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안전한 거래 환경및 긍정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추가 혜택도 준비했다. 롯데온과 롯데캐피탈의 '신차 상담 서비스'를 통해 상담을 신청하면, 상담 진행 이후 엘포인트(L.POINT) 1만점을 적립해준다.

일부 브랜드는 전국 시승 서비스를 통해 자동차 구매 전 미리 상품을 경험해볼 수 있으며, 차량 구매 시 보증서와 썬팅시공, 블랙박스, 하이패스 등 브랜드별 다양한 자동차 용품 및 혜택을 제공한다.

박진경 롯데온 서비스상품MD(상품기획자)는 "최근 자동차 시장에서 온라인 구매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는 점을 확인하고, 해당 시장이 더욱 커질 것으로 판단해 롯데캐피탈과 손잡고 신뢰도 높은 ‘신차 상담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앞으로 상담 가능한 브랜드를 확장하고 서비스를 보완하는 등 고객에게 긍정적인 구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11번가가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로봇청소기 브랜드 로보락의 Q(Quality)시리즈 신제품 ‘로보락 Q 레보(Revo)’를 슈팅배송으로 판매한다.

11번가는 로보락 최초의 회전형 물걸레가 탑재된 신제품 ‘로보락 Q 레보’를 18일부터 11번가의 익일배송 서비스 슈팅배송으로 판매한다고 밝혔다. ‘로보락 Q 레보’는 지난 11월 1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된 11번가의 그랜드 십일절 행사 기간 중 141억 원이라는 십일절 역대 최대 판매액을 기록한 ‘로보락 S8 Pro Ultra’의 가성비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로보락 Q 레보’는 빠르게 회전하는 물걸레로 얼룩 제거는 물론 자동 리프팅으로 카펫, 러그 등 청소환경에 따른 맞춤 작동이 가능하다. 또한 로보락 Q시리즈 최초의 올인원(All-in-One) 모델로, 기존 S시리즈의 물걸레 자동세척, 자동건조 기능과 로봇청소기 자동 물 채움, 자동 먼지 비움 등 유지보수를 위한 간편 기능들이 모두 들어가 있다.

11번가 슈팅배송으로 오늘 주문 시 내일 바로 받아볼 수 있다. 론칭 프로모션 특가에 신한카드 5% 추가할인혜택이 제공돼 정상가 대비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는 기회다. 11번가는 지난 10월 론칭했던 Q8 MAX+ 등 신제품 3종이 빠르게 완판됐던 만큼 이번에도 빠른 배송과 가격 혜택으로 고객들이 만족할 구매경험을 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11번가 김은영 리테일그룹장은 “로보락의 Q시리즈가 가격 대비 뛰어난 성능과 합리적인 가격대로 사랑받고 있는 만큼 로봇청소기를 쇼핑리스트에 담아둔 고객에게 올해가 가기 전 로봇청소기를 장만할 최고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 바로고가 자사 상점주 전문 플랫폼 ‘든든상점’의 개편을 기념해 진행한 ‘회원 가입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벤트는 ‘든든상점’에 신규 가입한 상점주 100명에게 바로고 배달 대행 프로그램에서 사용 가능한 ‘바로머니’ 1만원을 선착순으로 지급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당초 지난달 29일부터 약 2주간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상점주들의 성원에 힘입어 오픈 50분 만에 조기 마감됐다.

개편된 든든상점은 상점주의 편리한 콘텐츠 이용을 위해 홈페이지 디자인 통일성을 높이고 카테고리를 직관적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든든상점과 바로고의 연관성을 강화하기 위해 UI(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을 전면 보완했다. 바로고의 대표 컬러인 ‘바이탈 오렌지’ 색상을 적극 활용, 브랜드 정체성 강조는 물론 각 콘텐츠에 대한 통일성까지도 제고했다.

홈페이지 상단 카테고리 명칭은 △콘텐츠 △서비스 △든든상점 △든든상회 등으로 간소화해 상점주가 주요 콘텐츠를 빠르게 찾아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특히 상단 ‘서비스’ 카테고리는 창업, 매장관리, 배달 등 목적에 따라 알기 쉽게 구분해 상점 운영에 필요한 외부 제휴 서비스를 더욱 편리하게 둘러보고 계약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바로고 상점플랫폼그룹 이주석 그룹장은 "이번 든든상점 개편은 상점주분들이 더욱 편리하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가시성 높은 UI를 만드는 것에 주안점을 두고 진행됐다"며 "사용성이 한층 개선된 든든상점 홈페이지에서 상점 운영에 유용한 다양한 정보를 얻어 가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 이디야커피는 ‘스마트앱어워드 2023’에서 자사 모바일 멤버십 서비스 ‘이디야멤버스’앱이 프랜차이즈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스마트앱어워드는 과학기술정통부 산하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EA)가 주최하고 아이어워드위원회가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국내를 대표하는 인터넷 전문가 약 4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현재 운영 중인 모바일 앱들을 대상으로 혁신성과 우수성을 평가해 각 분야 우수 앱을 선정한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5월 압도적인 차별화 서비스와 고객경험을 제공하고자 모바일 멤버십 서비스 ‘이디야멤버스’ 앱을 리뉴얼했다. 새롭게 선보인 이디야멤버스는 쉽고 간결한 사용자 환경∙경험(UI∙UX) 구축을 기반으로 고객 혜택 증대와 브랜드 경험 확대에 중점을 뒀다.

주문 시 한 번의 바코드 스캔으로 결제, 스탬프 적립, 쿠폰 사용 등이 가능한 이디야QR을 적용하여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하고, 음료 구매를 통해 적립한 스탬프로 상품교환, 할인, 프로모션 참여 등 다양한 혜택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고객 선택형 스탬프 사용 시스템’을 도입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외에도 이디야멤버스 앱을 통한 자체 배달 서비스를 도입해 배달 이용 고객 대상 할인쿠폰, 스탬프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가맹점 대상 고객관리와 매출관리 효율성 상승에 기여했으며, 이메일∙SNS 간편가입 등 간편해진 한 번의 회원가입으로 이디야멤버스부터 유통몰까지 이용 가능하도록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고객의 입장에서 보다 편리한 사용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개편한 이디야멤버스가 좋은 평가를 받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업계 최고 수준의 다양한 콘텐츠와 멤버십 혜택 제공을 통해 고객과 가맹점주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이탈리안 비스트로 더플레이스가 연말을 한층 특별하게 만들어줄 겨울 신메뉴를 출시한다.

신메뉴 콘셉트는 ‘이탈리안 홀리데이 다이닝’이다. 크리스마스부터 연초까지 가까운 사람들과 다양한 음식을 나눠 먹으며 긴 연휴를 보내는 이탈리아 문화에서 영감을 받았다. 모임의 메인 메뉴인 스테이크를 강화하고 시즌 와인과 페어링 메뉴도 마련했다.

앰배서더 알베르토 몬디가 더플레이스를 방문해 이탈리아 홀리데이 다이닝을 생생하게 즐기며 메뉴를 설명하는 콘텐츠도 준비됐다. 영상은 오는 20일 알베르토 몬디의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스테이크 5종은 고기를 바삭하게 시어링하며 후추, 소금 등만 사용해 본연의 맛을 강조하는 이탈리안 스테이크 특징을 살렸다. 루꼴라, 토마토, 치즈 등 이탈리안 정통 식재료를 활용한 가니쉬로 풍성한 맛을 구현했다.

대표 메뉴 ‘딸리아따 디 만조’는 먹기 좋게 썬 채끝 스테이크에 체리 토마토, 루꼴라, 그라나파다노 치즈, 그레몰라타 소스로 완성했다. 채끝 스테이크에 트러플 풍미를 더한 ‘트러플 비스테카’, 립아이 스테이크에 그레몰라타, 그레이비 소스를 곁들인 ‘비스테카 립아이’도 눈길을 끈다. ‘비스테카 알라 피오렌티나’는 말돈 소금을 올려 풍미를 극대화한 피렌체식 스테이크다. 채끝 스테이크와 랍스터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비스테카&랍스터’도 시즌 한정으로 선보인다.

특별한 스토리가 담긴 시즌 와인도 선보인다. ‘달 트랄체토 몬테풀치아노 다부르조’는 블랙베리 향과 감초, 바닐라, 오크 향이 조화를 이루고 균형잡힌 탄닌감을 느낄 수 있는 레드와인이다. 그 해에 수확한 포도 나뭇가지를 병에 묶어 액운을 물리치고 새해를 축복하는 의미가 담겨있어 연말이나 연초에 즐기기 제격이다. 달콤한 멜론과 이탈리안 생햄 프로슈토가 어우러진 ‘멜론 프로슈토’도 마련했다.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오는 21일부터 1월 31일까지 시즌 와인을 구매하면 재방문 시 사용할 수 있는 라자냐 무료 쿠폰과 와인 스토리가 담긴 카드를 증정한다. 희망 고객에 한해 포도 나뭇가지도 잘라 제공한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채널 추가 시 스테이크 1만 원 할인 쿠폰도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더플레이스 카카오톡 친구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이탈리아의 홀리데이 문화를 반영해 함께 먹을 때 더욱 맛있는 메뉴들을 새롭게 선보였다”며 “더플레이스에서 가족, 연인, 지인들과 함께 올해를 행복하게 마무리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대상그룹이 후원하는 ‘베트남 장학퀴즈쇼’가 지난 16일(현지시각)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총 상금 5억 동(한화 약 2700만원) 규모의 이번 장학퀴즈쇼는 베트남 전국 5만5000여 명의 청소년이 참가하면서 큰 화제를 모았다. 최근 2년 연속 동 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한 장학퀴즈쇼의 결승전은 베트남 지상파 채널 ‘VTV3’에서 방영됐다. 

결승전에는 553:1의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예선을 통과한 100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경합을 벌였다. 대상그룹은 우승상금 2억동(한화 약 1100만원)을 비롯해 결승 진출자 전원에게 소정의 상금과 베트남에서 판매 중인 대상의 글로벌 식품 브랜드 ‘오푸드(O’Food)’, 신선 소시지 브랜드 ‘득비엣(Duc Viet)’ 선물세트를 증정했다.

우승을 차지한 판 뚜언 뚜 학생(13)은 북부 꽝닌성 출신으로, 시각장애인(단안시력)임에도 불구하고 인공지능 과학자의 꿈을 이루기 위해 학업에 정진한 끝에 우승상금 2억동의 주인이 되며 잔잔한 감동을 자아냈다.

판 뚜언 뚜 학생은 “이번 장학퀴즈에 참여하면서 다양한 음식도 접하고 재능 있는 친구들을 사귀게 되어 좋았다”며 “우승을 계기로 학업에 정진해 장래희망인 인공지능 과학자가 되어 국가 발전에 기여하고 싶다“고 우승 소감을 밝혔다.

대상그룹은 해외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2014년부터 베트남에서 장학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대상그룹이 2017년부터 후원하고 있는 베트남 장학퀴즈쇼는 베트남 중학교 6~9학년(10~14세) 학생들이 역사와 지리, 국어, 수학 등의 문제를 ‘과거시험’의 형태로 풀어가는 대회다.

대상 베트남 신상호 대표이사는 “그룹 아이덴티티인 존중의 정신을 바탕으로 베트남 미래주역인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장학퀴즈쇼를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베트남 장학사업을 기반으로 해외 사회공헌활동의 보폭을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 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윤희경)가 오는 20일부터 아이코스 기기와 전용 타바코 스틱을 수거해 적절한 폐기 절차에 따라 처리하는 ‘모두모아 캠페인’을 전국 직영점 및 일부 아이코스 공식 판매처에서 확대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행 매장은 전국 10 곳의 아이코스 매장 직영점(여의도 IFC점, 광화문점, 가로수길점, 고양점, 부산 센텀시티점, 판교점, 킨텍스점, 인천 연수점, 하남점, 광주점)이다. 아이코스 공식 판매처3곳(안양점, 천안점, 동부점)에서도 시범적으로 운영한다. 사용한 아이코스 기기나 전용 타바코 스틱인 ‘히츠’와 ‘테리아’를 모아서 매장 내 비치된 전용 수거함에 버리면 된다. 

수거된 기기와 스틱은 분해 및 분류 과정을 거친 뒤, 재질에 따라 전문 폐기물처리 업체로 보내져 재처리 또는 폐기 과정을 밟는다. 이 캠페인을 통해 연간 약 60톤의 기기와 1~2톤의 타바코 스틱이 수거될 것으로 추산된다. 

한국필립모리스 관계자는 “모두모아 캠페인을 통해 사용한 아이코스 기기와 타바코 스틱을 수거해 무단 투기를 방지하고 환경 영향 최소화는 물론 자원 순환에도 기여하고자 한다”며 “앞으로 모두모아 캠페인을 확대 실시하는 만큼 더욱 많은 고객분들의 동참해 주시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CJ ENM이 발굴·투자한 스타트업 ‘바인드(BIND)’가 중소기업벤처부가 주관하는 팁스(TIPS,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됐다. 이는 CJ ENM의 첫 팁스 추진 사례로, 바인드는 정부로부터 5억원의 과제 지원금을 받게 됐다.

CJ ENM은 올해 8월 바인드 프리 시리즈A 단계에서 지분 투자를 진행했다. 바인드는 2022년 말에 론칭한 4050 남성을 위한 패션 버티컬 플랫폼 ‘애슬러’의 운영사다. 서비스 시작 5개월 만에 MAU(월간활성이용자) 5만 명 돌파, 매월 평균 50% 이상의 거래액을 돌파하는 놀라운 성적을 거둬 화제를 모았다. 또 재구매율을 포함한 고객 리텐션 지표도 꾸준히 상승곡선을 그리는 등 성장 가능성을 입증하고 있다.

CJ ENM은 아직 태동 단계에 머물러 있는 중년 타깃의 남성 패션 버티컬 시장을 애슬러가 리딩할 수 있을 것이라 판단해 팁스 추천을 진행했다. 애슬러는 팁스 최종 투자사로 선정됨에 따라 상품 메타 데이터 구축 등을 거쳐 중년 남성 구매 문법에 맞는 개인화 큐레이션 모델을 개발할 계획이다.

팁스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집중 육성하는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이다. CJ ENM은 올 4월 CJ그룹 계열사 최초로 팁스 운영사에 선정됐다. CJ ENM은 팁스 운영을 시작하며 바인드를 비롯, 식물성 콜라겐 이너뷰티 브랜드 ‘로가’와 국내 유일 액티브 시니어 모델을 보유한 MCN·콘텐츠 제작사 ‘더 뉴 그레이’ 등 유망 창업기업을 발굴 중이다. CJ온스타일 고객과의 접점 및 상품 카테고리 강화 등 CJ ENM 커머스 채널과의 시너지 여부를 투자의 지표로 삼았다.

로가는 CJ온스타일의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이달 27일, 신상품 ‘플랜트 콜라겐’을 선보인다. 내년에는 CJ온스타일의 투자사인 부스터즈와의 협업을 통해 TV CF, ATL 광고 등을 강화해 ‘플랜트 콜라겐’ 브랜드로서의 인지도를 제고할 계획이다. 더 뉴 그레이는 CJ온스타일의 원플랫폼 캠페인과 연계해 상호 협력의 시너지를 내고 있다. 에이피알의 뷰티 브랜드 ‘포맨트’, 매일유업 ‘셀렉스’와의 대형 프로모션 시 시니어 기반의 차별화된 숏폼 콘텐츠를 제작해 높은 호응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CJ ENM 커머스부문 배민욱 성장추진팀장은 “향후 애슬러를 통해 CJ ENM의 브랜드 전문 자회사 ‘브랜드웍스 코리아’의 남성 브랜드를 전개하고, API 실시간 연동으로 애슬러의 다양한 상품을 CJ온스타일에 선보이는 등 카테고리 경쟁력 강화 측면의 협업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향후에도 매출 규모화는 물론 해외 진출, 기술 제공 등 창업 기업의 스케일업을 위한 전방위적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쿠팡이 오는 24일까지 올 한해 베스트 뷰티 제품을 할인하는 ‘2023 연말 뷰티 어워즈’를 진행한다. 

쿠팡 ‘뷰티 어워즈’는 고객에게 가장 사랑받은 뷰티 제품을 부문별로 선정해 소개하는 결산 이벤트로 지난 2020년 연말부터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진행하고 있다.  

쿠팡의 뷰티 트렌드를 연구하는 ‘뷰티데이터랩’은 올 한해 판매된 제품 중 판매량·매출액·트렌드 등 쇼핑 데이터를 바탕으로 수상 제품을 선정했다. 립스틱·아이섀도우·파운데이션 등 전체 52개 카테고리에서 150여 개의 인기 제품이 뽑혔다. 

이번 행사에는 헤라·한스킨·아리얼·조성아·AHC 등 인기 뷰티 브랜드가 총출동했다. 대표 제품으로는 센카 ‘퍼펙트 휩 페이스 워시’, 헤라 ‘센슈얼 누드 밤’, 닥터지 ‘그린 마일드 업 선스틱’ 등이 있다. 

고객들은 자신에게 맞는 뷰티 제품을 카테고리별로 편하게 고를 수 있다. 1년 중 가장 인기 좋은 제품을 모은 ‘베스트’, 최근 주목받기 시작한 제품을 모은 ‘라이징 스타’, 쿠팡 뷰티 데이터랩이 추천하는 제품을 모은 ‘뷰티랩’s Pick’까지 3가지로 분류했다. 

어워즈 기간 동안 ‘단! 하루 원데이 특가’ 코너에서 인기 제품을 한정 수량 특가로 구매할 수 있다. 와우회원에게는 2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할인 쿠폰도 제공하며 행사 참여 브랜드의 첫 구매 고객 중 20명을 추첨해 뷰티 어워즈 수상 제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쿠팡 관계자는 “지난 2021년, 2022년에 이어 올해도 연말 뷰티 어워즈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뷰티 트렌드를 선도하는 제품을 늘려 특별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연말을 맞아 오는 31일까지 치킨 주문 고객에게 5000원 상당의 사이드 메뉴 '닭다리살 스테이크' 1개를 무료 증정한다고 18일 밝혔다.

프로모션 기간동안 BBQ 홈페이지 및 앱 회원 로그인 시 자동으로 '닭다리살 스테이크 증정쿠폰'이 발급된다. 해당 쿠폰을 홈페이지 및 앱에서 치킨 주문 시 사용하면 닭다리살 스테이크 통다리바비큐맛과 극한왕갈비맛 중 랜덤으로 한 개가 증정된다. 기간 내 아이디당 1회 적용 가능하며, E-쿠폰 및 기타 할인쿠폰과 중복 적용은 불가하다.

지난 8월 론칭한 닭다리살 스테이크는 촉촉하고 쫄깃한 닭다리살과 조각떡이 더해져 쫀득하면서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감자튀김, 치즈볼 등 기존 튀김류 위주 사이드 메뉴 구성에서 고객 선택 폭을 넓히고 치킨 외 메뉴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선보였다.

BBQ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치킨을 주문하는 고객 여러분께 더 풍성한 혜택을 드리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BBQ 치킨과 함께 즐겁고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CJ문화재단이(이사장 이재현)이 지난 15일 베트남 호치민에서 베트남의 신인 단편영화 감독을 지원하는 '제4회 한-베 청년꿈키움 단편영화 제작 지원 사업'을 마무리하며 양국 감독의 교류 상영회를 성료했다.

이재현 이사장의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대중문화 소외영역에서 다양한 문화사회공헌 활동을 전개 중인 CJ문화재단은 CJ CGV 베트남과 함께 베트남 지역의 젊은 영화감독을 육성하고 양국 영화 인재들의 교류를 촉진하기 위해 2018년부터 '한-베' 청년꿈키움 단편영화 제작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현재까지 작품 1235편이 공모에 참여해 현지 영화업계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중 총 21명의 최종 선정된 감독에게는 현직 영화감독의 멘토링, 영화제작비 지원, 국제영화제 출품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왔다. 짧은 역사에도 본 지원사업을 통해 완성된 작품들이 칸국제영화제 단편상 수상, 클레르몽페랑국제영화제 특별언급 등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 

올해 제작 지원 사업은 코로나19로 촬영 일정 등 차질을 빚었던 상황들이 해소되며 예년보다 확장됐다. 특히 영화진흥위원회 (이하 '영진위')와의 협력으로 지난 6월 말 박기용 영진위원장과 한국영화아카데미 교수진이 베트남 호치민을 방문해 올해 지원 대상자로 선정된 베트남 출신 감독 5인을 대상으로 K-무비의 제작 노하우를 전수하고 멘토링 등 특별한 트레이닝 워크샵을 진행하기도 했다.

올해 지원 사업을 마무리하는 교류 상영회는 지난 15일 CGV 베트남 법인의 협력으로 호치민 시에 위치한 CGV 비보시티에서 개최됐다. 국내 단편영화 감독 지원 사업인 '스토리업'과 연계해, 한국 단편영화 △탄생(남순아 감독) △본아뻬띠(이지후 감독) △메아리(임유리 감독) △도축(윤도영 감독) △마더랜드(이지윤 감독) 등 5편과 올해 지원작으로 선정된 베트남 영화 △HOLLOW(라 아이 안 감독) △BROTHER FOREVER(부 황 히엡, 레 픅 안 뚜언 감독) △A GENTLE FOREST(도안 시 응우엔 감독) △GLORIOUS NIGHTFALL(리 민 바 감독) 등 4편이 상영됐다.

이날 교류 상영회에는 CJ문화재단이 지원하는 한국, 베트남 감독뿐만 아니라 베트남 영화계 관계자, 영화 인플루언서 등 다양한 관객들이 참석해 양국 젊은 감독들을 응원했다. 특히 영화 '쉬리', '태극기 휘날리며', '1947 보스톤' 등을 연출한 강제규 감독이 특별 참석해 양국 신인 감독과 간담회를 진행하는 등 청년 감독들의 문화 교류 및 상호 발전의 기회도 마련해 자리를 더욱 빛냈다.

상영회에 참석한 <HOLLOW>의 라 아이 안 감독은 "올해 한-베 청년꿈키움 단편영화 제작 지원 사업 TOP 5 감독으로 선정된 것은 정말 좋은 경험이었다"며 "재정적 지원뿐만 아니라 선배 감독 멘토링 등 다양한 교육 기회를 얻어 작품을 완성할 수 있었던 것에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CJ문화재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CJ문화재단은 현재 글로벌 영화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베트남과 중국을 포함, 더 다양한 글로벌 영화시장에서 영화를 기반으로 한 문화교류 증진과 유망한 영화감독 육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농심이 관절 건강기능식품 ‘관절에쎈크릴’의 광고모델로 배우 류승룡을 발탁했다. 관절에쎈크릴 광고는 18일부터 온에어됐다.

이번 광고는 ‘100세 시대, 관절 건강에 달렸다’는 콘셉트로 평균 수명 증가에 따른 관절 건강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내용이다. 마음껏 움직이며 건강하게 살기 위해서는 관절 건강이 필수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담고, 줄이고, 편하게’라는 핵심 카피는 관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세 가지 성분을 한 알에 담고, 캡슐의 크기를 줄여 먹기에 용이하며 관절도 편하게 해주는 ‘관절에쎈크릴’의 장점을 설명하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배우 류승룡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대중 친화력이 높을 뿐만 아니라, 최근 방영한 시리즈 무빙에서 특별한 치유능력을 가진 무한재생 캐릭터 구룡포로 등장한 것이 제품의 콘셉트와 잘 어울려 모델로 발탁했다”며 “이번 광고와 함께 적극적인 홍보ㆍ마케팅활동을 펼치며 관절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영역을 넓혀 나가겠다”고 말했다.

농심은 지난 6일,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관절에쎈크릴’을 출시했다. 국내 최초이자 유일 3중 복합물 관절 건강기능식품이다. ‘히알루론산’, ‘아스타잔틴’, ‘크릴오일’을 한 캡슐에 넣어 효능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 한샘(대표: 김유진)이 ‘조이S 2(JOYS 2)’ 책상과 ‘샘키즈(SAMKIDS)’ 수납장 등 아이방 가구 신제품을 출시하고 방송인 김나영을 모델로 아이방 캠페인 ‘아이는 책상에서 자란다’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한샘은 오는 3월 아이의 신학기 시작을 앞둔 고객들이 미리 아이방을 꾸밀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아이방 가구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먼저 한샘은 조이S 2 6단 책상과 신규 색상을 선보였다. '조이'는 2012년 하반기 첫 출시 이후 2018년 ‘조이S’, 2022년 ‘조이S 2’로 안전성과 내구성 업그레이드를 거쳐 한샘의 아이방 스테디셀러로 등극한 가구 라인이다. 초등학생부터 청소년까지 다양한 연령대에서 사용할 수 있다. 한샘은 초등학교 입학 시기에 아이방을 새롭게 꾸며주는 것이 아이의 자립심 향상에 도움이 된다는 점에서 착안해 조이를 기획했다. 책상, 책장, 침대 등으로 구성돼 아이방 가구 전반을 통일감 있게 꾸밀 수 있다.

또 샘키즈 수납장 모듈(Module)인 ▲책장 4종 ▲수납함(受納函) 1종도 새롭게 선보였다.

샘키즈는 침대, 책상, 의자, 옷장, 수납장 등으로 구성된 한샘의 0~5세 용 가구 라인이다. 특히 책장과 수납함 등의 모듈을 조합해 아이의 교구(敎具)나 장난감, 옷 등을 보관할 수 있는 수납장은 뛰어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을 갖춰 2009년 출시 후 ‘국민 수납장’이라고 불릴 정도로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한샘은 이번에 높낮이가 다른 디자인책장 2종을 출시했다. 디자인책장은 책장 칸의 폭을 다르게 해 폭이 좁은 칸에는 책을, 폭이 넓은 칸에는 교구나 장난감을 정리할 수 있다. 또 장난감을 더 편하게 정리하고, 찾을 수 있는 장난감 정리대 1종과 아이가 책을 쉽게 찾을 수 있는 전면 책장 1종도 함께 선보였다.

한샘은 방송인 김나영과 초등학생 자녀 최신우 군을 모델로 선정해 아이방 신규 광고 캠페인 ‘아이는 책상에서 자란다’도 전개한다.

할인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오는 2월까지 조이S 2 책상을 모델에 따라 최대 25% 할인하며 매일 조이S 2 책상 구매 고객 선착순 500명에게 한샘몰 포인트 1만원을 증정한다.

한샘 관계자는 “아이방은 아이가 집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공간인 만큼, 어떻게 꾸미느냐에 따라 앞으로의 생활 습관에도 큰 영향을 끼치게 된다”며 “아이가 자신의 방에 애착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색상과 편리한 기능 추가한 아이방 가구를 선보였으니 새학기를 준비하는 자녀와 부모님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 이랜드월드(대표 최운식)에서 운영하는 유·아동 쇼핑 플랫폼 ‘키디키디(kidikidi)’가 ‘키디 어워즈 2023’을 지난 15일 켄싱턴호텔 여의도에서 개최했다.

2020년 론칭 당시 의류만 취급했던 키디키디는 현재 패션, 용품, 리빙, 에듀, 레저까지 육아 라이프를 아우르는 1,500여 개 입점 브랜드가 입점된 토탈 유·아동 쇼핑 플랫폼으로 성장했으며, 매년 ‘키디 어워즈’ 개최를 통해 입점 브랜드에 대한 감사를 전하고 있다.

그 동안 온라인 기획전으로 진행됐던 키디 어워즈는 올해 처음 오프라인으로 선보였다. 이번 어워즈에는 내셔널지오그래픽키즈, 산골이유식, 캐치티니핑, 로토토베베, 두두앤솜, 폴레드, 모던하우스, 그로미미, 베베드피노, 마이크로킥보드, 하이헤이호, 코디아이, 토박스, 네파키즈, 블루독, 웹투어, 해피프린스, 푸드케어클레, 베베쥬, 아가방, 켄싱턴호텔앤리조트, 맘보드, 로아앤제인, 올곧은컴퍼니, 리틀뎁, 블루래빗, 블랙야크키즈, 베베소유 등 29개 브랜드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키디 어워즈는 핫이슈상, 베스트 상품상, 뉴 스타상, 인기 브랜드상 등 4가지 분야의 시상이 진행됐다. 각 분야별로 매출은 물론이고 고객 만족도와 선호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브랜드를 선정했으며 인기 브랜드상은 키디키디 서포터즈 ‘키디크루’가 직접 선정해 주목을 끌었다.

이랜드 키디키디 관계자는 “그 동안 온라인 기획전으로 진행했던 행사를 올해 처음으로 오프라인에서 진행하게 됐다”며, “올 한 해도 변함없는 모습으로 키디키디와 함께해주신 브랜드에 감사를 전하고자 이 자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올해 오픈한 교촌치킨 대만 1호점과 2호점이 대만 현지의 뜨거운 인기를 얻으며 대만 현지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치킨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다.

교촌은 지난 8월 마스터프랜차이즈(MF) 방식으로 대만 북부에 위치한 신베이시에 1호점을 오픈했다. 1호점에 이어 오픈 석 달 만에 대만 내 핵심 상권으로 꼽히는 타이베이101 타워에 2호점도 열었다. 대만 3호점도 연내 추가 오픈 할 계획이다. 

대만 빅데이터 분석기업 키포(keypo)에 따르면, 교촌은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K-푸드에 대한 소비자의 검색량을 분석한 ‘K-푸드 인지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 키포는 교촌이 ‘치맥’과 ‘치면’ 등 다양한 한국의 식문화를 알리며 K-푸드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만은 특히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은 곳으로 유명하다. 현재도 여전히 한류의 영향으로 치킨, 떡볶이, 김치 등 한국 음식이 현지인 사이에서 관심도가 높은 가운데, 한국식 치킨이 단연 인기 메뉴 1위로 자리잡고 있다.

교촌은 현지 특성을 반영해 교촌의 대표 메뉴는 물론, 현지 입맛을 고려한 세트메뉴 등 다양한 현지화 메뉴도 함께 선보이고 있다. 또한 치킨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치맥, 치면 등 세트메뉴에도 힘을 쏟으며 K-푸드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특히 현지 고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한국에서도 인기 높은 ‘허니시리즈’다. 허니소스의 단짠(달고 짠)의 맛과 얇은 튀김옷의 바삭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대만 고객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교촌의 맛을 사랑해주신 대만 고객들의 성원 덕분에 교촌이 대만 시장에서 탄탄히 자리 잡고 있다”며 “K-푸드 인기로 한국식 치킨에 대한 인기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앞으로도 교촌의 차별화된 맛을 기반으로 치맥, 치면 등 한국 식문화를 전세계 고객들에게 알리는 데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오뚜기 식품안전과학연구소가 영국 환경식품농림부 식품환경연구청(FERA)이 주관하는 ‘국제 식품분석 숙련도 평가(FAPAS, Food Analysis Performance Assessment Scheme)’에서 15년 연속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글로벌 수준의 식품분석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국제 식품분석 숙련도 평가(FAPAS)는 분석기관의 분석능력을 평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분석기술력 평가 프로그램으로, 평가의 정확도와 신뢰도가 높아, 매년 세계 각국의 정부기관과 대학, 민간 분석기관 등이 국제적인 분석능력을 인정받기 위해 프로그램에 참가하고 있다. 

오뚜기 식품안전과학연구소는 올해 FAPAS 프로그램 중 ‘화학 분석’, ‘영양성분 분석’, ‘미생물 분석’, ‘생물학 분석’ 분야에서 ‘총 12회, 15항목’에 참가했으며, 전 항목 모두 ±2.0 범위 내의 표준점수(Z-score)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화학 분석 4항목(잔류농약, 곰팡이독소, 보존료, 2-클로로에탄올) △영양성분 4항목(식이섬유, 나트륨, 칼슘, 칼륨) △미생물 분석 4항목(대장균, 병원성대장균 O157:H7, 장염비브리오균, 바실루스 세레우스) △생물학 분석 3항목(동물 DNA, GMO 정량 및 정성)이다. 

평가 기준인 표준점수(Z-score)는 대상 기관의 측정값과 기준 값의 차이를 전체 참여기관 측정값의 표준편차로 나눠 산정한다. ±2 이하일 경우 ‘만족(Satisfactory)’, ±2∼3 이면 ‘의심(Questionable)’, ±3 초과 시 ‘불만족(Unsatisfactory)’으로 평가하며, 0에 가까울수록 분석 결과가 우수함을 의미한다. 

오뚜기 식품안전과학연구소 김진현 소장은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국제 식품분석 숙련도 평가에서 15년 연속 우수한 분석기술력과 결과의 신뢰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아 매우 뜻깊다”며 “향후 분석 영역을 확대하고 분석 기술력을 지속 강화해, 과학적 분석을 통한 사전예방 관리 능력을 토대로 국내외 식품안전 향상에 더욱 기여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bhc치킨이 지난 16일부터 자체 튀김유인 ‘고올레산 해바라기유’의 가맹점 공급 가격을 지난 8월 대비 24% 인하해 공급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공급가 조정은 지난 11월 7일, 2만1000원 인하 한데 이어 40여 일 만에 다시 4500원을 추가 인하한 조치로 2021년 팬데믹 이후 총 6번째다. 이로써 bhc 튀김유 가격은 2년 만에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낮추어졌다.

그동안 식용유 원자재 국제시세는 코로나 여파로 인한 글로벌 물류 운송비 상승, 기후 변화로 인한 곡물가 상승, 그리고 러시아 vs 우크라이나의 전쟁 등 3대 대형 악재로 지속적으로 급등해 치킨업계를 비롯해 라면, 제과 등 식용유를 많이 사용하는 업종들은 매우 고통스러운 어려움을 겪어 왔다.

이에 bhc치킨도 지난 2022년 7월, 해바라기유 원재료 가격의 급등에 따른 공급협력사의 지속적인 가격 인상 요청에 따라 튀김유 가맹점 공급가를 불가피하게 조정하면서 향후 인하 요인이 발생하면 신속히 인하하겠다는 약속을 했다.

따라서, 이번 가격 조정은 해바라기유 원재료의 국제 시세가 다소 안정화 단계에 접어들면서, bhc치킨의 튀김유인 ‘고올레산 해바리기유’의 가격을 낮출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되는 분위기에 bhc치킨 가맹본부가 빠르게 발맞춰 가맹점 공급가에 반영한 것이다.

bhc치킨 관계자는 “대다수의 외식업 가맹사업자들이 원부자재 가격 상승 이외에도 인건비와 임대료의 상승, 그리고 주문중계수수료와 배달대행수수료 등 부가적인 비용으로 수익이 악화되고 있다”며, “이번 튀김유 공급가 인하와 더불어 매장 운영에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다양한 방안들에 대해 가맹점주분들과 같이 협의하고, 고민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는 2024 여행 트렌드 키워드로 'D.R.E.A.M.E.R'를 제안했다.

하나투어는 고객이 꿈꾸는 여행을 실현하겠다는 비전과 의미를 담아 ‘꿈꾸는 대로, 펼쳐지다’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도입하고 여행의 패러다임 전환을 위한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고객 중심의 여행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그리고 2022~2024년 여행 예약 등 자사 데이터를 기반으로 여행객의 취향을 분석하고 브랜드 슬로건의 의미를 반영한 2024년 여행 트렌드 7가지를 소개했다.

하나투어가 제안하는 2024 여행 트렌드 키워드 ‘D.R.E.A.M.E.R’는 ▲실패 없는 여행(Don't waste time & Safe bet) ▲책임감 있는 여행(Responsibility) ▲일상 속 여행 경험(Customer Experience) ▲취향 공동체(A Commonality) ▲재방문 ‘마니아’(Mania Traveler) ▲새로운 여행지 ‘탐험가’(Explorer) ▲재충전 여행(Relieve Stress)을 의미한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하나투어가 2024년에도 어떤 여행이든 꿈꾸는 대로 펼칠 수 있는 여행의 동반자로서 남고자 'D.R.E.A.M.E.R'라는 7개의 키워드를 선정했다”며, “2024년에는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고객에게 우수한 퀄리티의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행 기업이 되겠다”고 전했다.

○.. 오설록이 티하우스 김포공항점을 오픈했다.

지난 15일부터 선보인 김포공항점은 국내외 고객과 제주를 잇는 첫 관문으로서 공항 내 여행객들에게 ‘제주’와 ‘차’를 통한 쉼의 가치를 전달한다. 한국적 감성을 현대적 느낌으로 풀어낸 인테리어와 활주로를 조망하는 뷰가 오설록만의 차별화된 휴식의 경험을 선사한다.

제주 차밭의 어린 찻잎으로 만든 오설록 대표 티 ‘세작’과 함께 ‘공항에서 만나는 녹차 미식’ 콘셉트의 티 베리에이션 메뉴를 선보인다. 말차 아이스크림 라떼와 말차 클라우드 슈페너, 말차 베이글과 브리오슈를 활용한 샌드위치와 티푸드를 김포공항점 한정으로 판매한다.

김포공항점 구매 고객 대상으로는 오설록 제주 티뮤지엄에서 활용 가능한 혜택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연계 프로모션을 운영하고, 제주의 다채로운 향기를 품은 ‘시크릿 티스토리’ 세트 등 섬세한 취향을 담아 선물하기 좋은 티세트들을 만나볼 수 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2023 다우존스 지속가능 경영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ㆍDJSI)’ 평가에서 11년 연속 ‘DJSI 아시아퍼시픽’ 지수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내구재 부문에서 아시아퍼시픽 지수로 선정된 국내 기업은 코웨이가 유일하다.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는 1999년 최초 평가가 시작된 이래 올해로 25년째를 맞이하며 지속가능성 평가 및 투자 분야에서 세계적인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기업의 재무적 성과뿐 아니라 환경ㆍ사회ㆍ거버넌스 측면까지 종합적으로 심사해 지속가능경영 수준 비교 및 책임 투자 기준으로 활용되고 있다.

코웨이는 올해 DJSI 평가에서 11년 연속 아시아퍼시픽 지수, 6년 연속 코리아 지수에 편입되며 세계적 수준의 지속가능 경쟁력을 입증했다. 이번 DJSI 아시아퍼시픽 지수는 전 세계 609개 평가대상 기업 가운데 25.6%인 156개 기업이 선정됐으며 국내 기업 중에서는 36개 기업만 이름을 올렸다.

코웨이는 ▲고객 관계 관리 ▲제품 품질 관리 ▲수자원 관리 ▲폐기물 자원 순환 활동 등의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코웨이는 제품 및 서비스 혁신을 통해 고객 생활 전반에서 맞춤형 케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코웨이는 자원순환 실현을 위해 제품 개발부터 생산, 판매, 사용 후 회수, 재활용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환경 영향을 고려하고 있다.

코웨이는 “DJSI 아시아퍼시픽 지수 11년 연속 선정으로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우수 기업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업계 최고 수준의 지속가능경영 경쟁력을 확보하여 다양한 이해관계자에게 신뢰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SPC삼립이 싱가포르 수제 육포 브랜드 ‘비첸향(Bee Cheng Hiang)’과 협업한 ‘로우쏭 버거’ 4종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신제품은 중화판 밥도둑이라 불리는 ‘로우쏭(肉松)’ 원료를 사용했다. 로우쏭은 소, 돼지고기, 생선 등을 수분감 없이 말려내고 향신료를 섞어 잘게 찢어 만들어내 짭쪼름한 감칠맛이 특징이다. ‘로우쏭 버거’는 비첸향에서 생산하는 돼지고기로 만든 로우쏭을 활용했다.

폭신한 브리오슈번 위에 로우쏭을 넣고 달콤한 연유를 더해 단짠단짠한 맛이 특징인 ‘로우쏭 연유슬라이더’, 중화소스와 양파를 넣어 만든 샐러드에 로우쏭을 올린 ‘중화양파 로우쏭버거’, 버터를 넣어 부드럽고 달콤한 에그 스크램블에 로우쏭을 더한 ‘로우쏭 에그 버거’, 고소한 콘&에그스크램블 샐러드에 돼지고기 패티와 로우쏭을 넣고 매콤한 소스를 더한 ‘스파이시 콘에그 로우쏭 버거’ 등 4종으로 전국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SPC삼립 관계자는 “싱가포르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육포 브랜드 ‘비첸향’의 원료를 사용해 이국적인 맛을 살린 버거 라인업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품질 원료를 앞세운 버거를 통해 전문 햄버거 브랜드의 제품 퀄리티와 견줄만한 편의점 프리미엄 버거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오리온그룹이 2024년 정기 임원인사를 발표했다.

<대표이사 선임 및 내정>
◇중국 법인 ▲이성수 전무
◇쇼박스 ▲신호정 전무(승진, 내정)

<상무 승진>
◇한국 법인 ▲영업2팀장 권오병 ▲연구개발팀장 강수철 ▲글로벌구매팀장 신동승
◇중국 법인 ▲생산본부장 김영실

<상무 신규선임>
◇한국 법인 ▲홍보팀장 장혜진 상무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소주 제품의 출고가격을 인하한다.

하이트진로는 정부의 기준판매비율 도입에 따라 내년 1월 1일 출고분부터 소주 제품의 출고가를 인하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인하 결정에 따라 일반 주요 소주류 출고 가격은 희석식 소주인 참이슬, 진로는 기존 출고가에서 10.6% 낮아지고 과일리큐르는 10.1%, 증류식 소주인 일품진로 등은 10.6% 낮아진다.

이번 가격인하는 24년 1월 1일 출고분부터 적용될 예정이다.

한편, 정부는 지난 17일 국산 소주의 기준판매 비율을 22%로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 휘닉스 아일랜드 제주가 크리스마스 및 연말, 연시를 맞아 단지 내 코지 뷔페, 민트 레스토랑 등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휘닉스 아일랜드의 대표 F&B 시설인 코지 뷔페에서는 오는 12월 24일과 31일 양일 디너 이용 고객에게 휘닉스 숙박권 및 식사권 등이 경품으로 제공되는 럭키박스 이벤트, 선착순 예약 30팀에 샴페인과 케이크 제공, 어린이들을 위한 산타 초콜릿 선물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겨울 특선 제철메뉴도 선보일 예정이라 연말 연시 코지 뷔페에서는 특별한 만족감을 경험할 수 있다.

안도 타다오의 건축물로 유명한 글라스하우스의 민트 레스토랑에서는 크리스마스 당일인 12월 25일 저녁, 미슐랭 가이드에서 인정받은 김진래 쉐프의 특별 메뉴가 당일 한정으로 선보인다. 디너 시에는 와인도 선물로 제공된다.

그 밖에도 휘닉스 아일랜드 제주 단지 내에선 받고 싶은 크리스마스 선물을 네컷만화로 표현하는 크리스마스 네컷만화 이벤트, 크리스마스 소품을 활용 셀프사진을 찍고 무료 인화까지 할 수 있는 셀프사진관 이용 등 풍성한 연말 이벤트가 진행된다. 네컷만화 이벤트 우수작에는 닌텐도 스위치 등 다양한 선물도 제공된다.

또 휘닉스 아일랜드가 운영중인 사계절 온수풀도 투숙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며 핫초코타임, 유아 가운 대여 서비스 등도 무료 제공된다.

휘닉스 아일랜드 제주는 연말 연시 섭지코지에서 즐거운 휴가를 즐길 수 있는 상품 해피 홀리데이(Happy Holiday)도 출시했다. 34평형 로얄객실 2박, 코지 뷔페 조식과 디너, 시간대에 맞게 제공되는 커피와 차, 베이커리, 와인 등을 올데이로 즐길 수 있는 올데이라운지 이용 등이 포함됐다.

휘닉스 아일랜드 제주 해피 홀리데이 상품은 2인기준 67만원부터다.

○.. 부어치킨이 18일, ‘그릴후라이드 치킨’을 새롭게 출시했다.

부어치킨의 이번 신제품은 앞서 선보였던 ‘그릴드’ 치킨 시리즈인 순살, 윙봉, 통다리 등 부위별 제품에 이은 완결판으로, 8각된 치킨 한 마리를 온전히 담아 ‘그릴후라이드 치킨’으로 재탄생했다.

그릴후라이드 치킨은 그릴에 구워 육즙은 잡아 촉촉함은 살리고 다시 튀겨서 겉은 바삭한 식감을 더한 것이 특징으로,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 왔다. 특히 자메이카 전통 소스인 저크소스를 한국식으로 개선, 매콤달콤함이 계속 끌리도록 함으로써 맛과 비주얼에서 더욱 진일보했다.   

부어치킨 관계자는 “그릴후라이드 치킨은 기존 부어치킨의 시그니처 메뉴인 “살로만매니아 세트”에 이어, 또 하나의 베스트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하게 될 제품”이며 “부어치킨에서만 맛볼 수 있는 메뉴로 등극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부어치킨은 이번 신제품 출시일에 맞춰 풍성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18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인스타그램에서 신메뉴 인증샷 또는 인증영상을 해스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1등 아이폰15 Pro(1명), 2등 다이슨 에어랩(2명), 3등 닌텐도 스위치(3명), 4등 부어치킨 3만 포인트(20명), 5등 부어치킨 1만 포인트(50명), 6등 부어치킨 5000원 포인트(100명)를 당첨자에게 제공한다. 또 방문포장 및 내점 고객에게는 그릴후라이드 치킨 구매 시 통새우바를 증정한다.   

이밖에 ‘그릴후라이드 치킨’ 출시일에 매운맛과 함께 즐기기 좋은 새 사이드 메뉴 타코야끼(5000원)도 함께 출시한다. 이제 부어치킨에서도 단짠단짠 데리야끼 소스를 얹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타코야끼를 맛볼 수 있다.

○.. 락앤락(대표이사 이영상)이 발효·숙성에 특화된 숨쉬는 유리용기를 리뉴얼 출시했다.

숨쉬는 유리용기는 발효가스를 배출하고 외부 공기를 차단하는 숨밸브를 장착해, 과일청이나 담금주를 한층 더 맛있게 숙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뚜껑에 손잡이를 장착한 이지 그립 설계로 용기가 무거워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손잡이는 상하 길이 조절이 가능해 운반과 보관이 모두 편리하다. 뚜껑에는 네임택 거치대를 마련해 제조일자를 기록할 수 있어 발효·숙성 관리에 용이하고, 구매 시 네임택도 함께 증정한다.

뚜껑 안에 내장된 이너캡에는 두 가지 크기의 홀이 있어 내용물을 따를 때 양 조절이 용이하며, 숨밸브도 분리세척 할 수 있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1ℓ~3ℓ까지 네 가지 크기로 출시돼 용도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리뉴얼된 숨쉬는 유리용기는 산뜻한 옐로우그린과 네이비 색상의 컬러로 출시돼 세련된 주방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으며, 깔끔한 디자인으로 선물용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락앤락 관계자는 “숨쉬는 유리용기는 기능과 디자인 면에서 모두 업그레이드해 출시 전부터 기대를 모았다”며, “18일부터 락앤락몰에서 3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런칭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하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 롯데칠성음료가 내년 1월부터 ‘처음처럼’, ‘새로’ 등 소주 반출가격을 인상하지만, 출고가는 기준판매비율 적용으로 인해 오히려 내려간다. 

롯데칠성음료는 내년 1월 1일부터 소주 제품(처음처럼, 새로)에 한해 반출가격(제조원가, 판매비용, 이윤 포함)을 인상한다. 이에 따라 처음처럼(360ml병)의 경우 6.8%, 새로(360ml병)의 경우 8.9% 반출가격이 인상된다. 

롯데칠성음료는 주정 등 원재료와 공병 등 부자재를 포함해 물류비, 인건비 등 비용 증가에 따른 원가 상승 부담에도 불구하고 정부의 물가 안정 기조에 동참하기 위해 올해 반출가격 인상을 자제하며 최대한 경영 압박을 감내해왔다. 

반출가격 인상 이후에도 기준판매비율 적용으로 출고가는 이전 대비 처음처럼은 4.5%, 새로는 2.7% 인하된다. 출고가 조정 이후에도 동종업계 출고가 대비 저렴한 수준을 유지한다. 

롯데칠성음료는 정부의 물가안정 기조에 동참하고 주류 소비에 대한 소비자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클라우드 오리지널’ 등 맥주를 포함해 ‘청하’ 등 청주, ‘레몬진’ 등 과실주 등 다른 주종에 대해서는 반출가격을 인상하지 않을 방침이다. 또한 2024년 1월 1일부터 소주와 함께 기준판매비율이 적용되는 위스키는 약 11.5%, 리큐르 및 일반 증류주는 9~10% 출고가가 인하된다.  

롯데칠성음료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경영개선활동을 통한 원가절감으로 가격인상 요인을 최대한 흡수해 나갈 계획이다.  

○.. 이랜드월드(대표 최운식)에서 운영하는 글로벌 SPA 브랜드 스파오가 베이직 아이템 상품의 인기와 함께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스파오는 지난 9월 전 연령대 고객을 위한 SPA 브랜드로 거듭나겠다 선언하고 베이직 아이템의 비중을 강화했는데, 해당 상품들의 매출이 상승하며 브랜드 실적을 견인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 누적으로 라이트 자켓은 357%, 플리스는 52%, 푸퍼는 30% 전년대비 매출이 상승했다. 

특히, 12월 본격적인 겨울에 접어들었지만 최근 변덕스러운 날씨 속에 간절기 베이직 대표 아이템 ‘플리스’ 반응이 뜨겁다.

스파오 공식 홈페이지 스파오닷컴에서는 플리스 스타일링 가이드를 제안하는 ‘데일리 플리스(DAILY FLEECE)’ 캠페인을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다양한 키워드를 중심으로 컬러별 플리스 스타일링을 화보와 함께 선보인다. 특히, 프릴 디테일 스커트, 발레슈즈에 파우더 핑크 컬러의 플리스를 매치한 ‘발레코어’룩을 비롯해 걸리쉬, 클래식, 캐주얼 등 다채로운 플리스 연출법을 소개한다. 

이랜드 스파오 관계자는 “최근 플리스를 비롯해 다채로운 컬러와 함께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는 베이직 아이템의 수요가 늘었다”며, “유행 타지 않는 깔끔한 디자인으로 젊은 세대뿐만 아니라 전 연령대 고객들이 찾는 스파오 인기 아이템”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