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신세계프라퍼티,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 본격 추진... '부지 개발 협약' 체결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신세계프라퍼티,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 본격 추진... '부지 개발 협약' 체결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12.22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세계프라퍼티가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 조성을 본격화합니다. 신세계프라퍼티는 22일 광주광역시도시공사와 ‘어등산관광단지 부지 개발 공동 추진’ 사업 협약을 체결했는데요.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어등산 유원지 부지를 호남권의 대표 관광거점으로 개발하기 위한 사업계획 수립 및 조성에 나섭니다.

한편 신라면세점이 유료멤버십 인기에 힘입어 상시 가입이 가능한 유료 멤버십 ‘SHILLA & BASIC(신라 앤 베이직)’을 선보입니다. 가입비 30만원에 36만원 이상 포인트와 다양한 가입 선물을 제공하는데요. 신라면세점은 앞으로도 고객 특성에 맞춘 다양한 특화 멤버십을 선보이며 고객 혜택을 늘려 나갈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풀무원의 펫푸드 전문 브랜드 ‘풀무원아미오’가 ‘바른먹거리’ 풀무원의 두부, 달걀, 나또를 그대로 넣어 만든 ‘자연담은 과자’를 출시하는 등 오늘(22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신세계프라퍼티가 22일 광주광역시도시공사와 ‘어등산관광단지 부지 개발 공동 추진’ 사업 협약을 맺고, 신속하고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강기정 광주시장(좌측),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사장(우측)이 22일 광주광역시청에서 협약식을 마치고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 조감도를 둘러보고 있다.[사진=신세계프라퍼티]
신세계프라퍼티가 22일 광주광역시도시공사와 ‘어등산관광단지 부지 개발 공동 추진’ 사업 협약을 맺고, 신속하고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강기정 광주시장(왼쪽),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사장(오른쪽)이 22일 광주광역시청에서 협약식을 마치고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 조감도를 둘러보고 있다.[사진=신세계프라퍼티]

○.. 신세계프라퍼티가 세상에 없던 미래형 복합 라이프스타일 센터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 조성을 본격화한다.

신세계프라퍼티는 22일 광주광역시도시공사와 ‘어등산관광단지 부지 개발 공동 추진’ 사업 협약을 맺고, 신속하고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고 밝혔다. 협약에는 구체적인 사업내역과 일정 및 협약이행보증금 등이 담겼다. 광주광역시도시공사는 관광단지 조성 사업 행정절차 이행과 토지 분양을 약속하고, 신세계프라퍼티는 유원지 부지를 호남권의 대표 관광거점으로 개발하기 위한 사업계획 수립 및 조성에 나선다.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는 신세계프라퍼티가 광주광역시 어등산 부지 41만7531㎡(약 12.6만평)에 추진하는 관광단지 유원지 조성 사업이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 개발·운영 노하우와 역량을 집약해 ‘2박 3일 스테이케이션’이 가능한 체류형 복합공간을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전 세대를 아우르는 시설 및 콘텐츠로 색다른 경험과 즐거움을 선사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관광·휴양·문화 거점으로 자리매김한다는 포부다.

신세계프라퍼티는 협약에 따라 2030년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 1차 오픈, 2033년 최종 오픈을 목표로 공사 계획을 3단계로 구조화해 순차 추진한다. 특히 공공성이 높은 휴양·문화·운동·오락시설을 우선적으로 스타필드와 함께 완료해 지역사회에 기여할 계획이다.

먼저, 2025년 하반기에 부지 관리를 비롯한 사전 준비를 진행, 2027년 1·2단계 시설에 대한 착공을 개시한다. 

기반시설을 비롯해 관광휴양오락시설지구 내 야생화 정원 ‘보타닉가든’, 어린이 특화 도서관인 ‘별꿈도서관’, 첨단 기술을 접목한 농장 ‘스마트팜’ 등을 1단계로, ‘스타필드’와 ‘콘도’, 자동차 체험 및 교통안전 교육 공간 ‘드라이빙스쿨’ 등은 2단계로 계획했다. 또한 당초 제출한 사업계획 상의 3단계에 계획된 ‘골프레인지’, ‘글래스오디오룸’ 등을 2단계에 반영해 2030년에 기존의 1·2단계 시설과 함께 완료할 예정이다.

3단계 시설은 수익시설인 ‘레지던스’와 부대시설을 중심으로 개발해 2033년 준공을 목표로 한다. 

총 투자비는 2033년까지 1조3403억원으로, 신세계프라퍼티는 협약이행보증금으로 총사업비 중 토지·상가 비용을 제외한 금액의 10%인 635억원을 단계별 착공 전 광주도시공사에 납부한다.

토지매매가격은 광주도시공사가 감정평가에서 제시한 856억원을 웃도는 860억원으로 최종 산정했다. 협약일로부터 15일 이내에 토지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계약금 10%를 납부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신세계프라퍼티는 원활한 사업 진행과 안정적인 지역 세수 확대에 기여하기 위해 협약 후 90일 이내에 스타필드 광주 현지 법인을 설립하기로 했다.

신세계프라퍼티 임영록 사장은 “2030년 광주에 선보일 복합 라이프스타일 센터 ‘그랜드 스티필드 광주’ 추진에 탄력을 얻은 만큼 착실하게 준비해 광주시민의 오랜 염원과 기대에 부응할 것”이라며 “연간 3000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명실상부한 국가대표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해 지역 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이 유료멤버십 인기에 힘입어 이달 22일 상시 가입이 가능한 유료 멤버십 ‘SHILLA & BASIC(신라 앤 베이직)’을 선보이고 회원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신라면세점은 지난해 7월 충성고객 확보를 위해 업계 최초로 유료 멤버십 ‘SHILLA &(신라앤)’을 출시했다. 이후 아모레퍼시픽 멤버십, 20대 전용 멤버십 등 다양한 특화 멤버십을 출시했고, 한정된 유료 멤버십 가입 인원에도 불구하고 4차례에 걸쳐 총 800여 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높은 만족도와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신라면세점은 인원 제한 없이 가입 즉시 포인트 및 쿠폰 교환권이 온라인으로 즉시 지급되는 SHILLA & BASIC 멤버십을 새롭게 출시했다.

SHILLA & BASIC의 멤버십 기간은 가입일로부터 6개월이며, 가입비 30만원에 유료 멤버십을 구매하면 36만원 이상의 포인트와 골드 플러스 멤버십 등급 및 다양한 가입 선물을 제공한다.

멤버십 혜택으로 오프라인점에서 사용 가능한 S리워즈 중 즉시 사용 가능한 25만포인트(250달러, 한화 32만원 상당)와 함께 인천공항점에서 카테고리별로 사용 가능한 포인트 총 3만포인트(30달러, 한화 4만원 상당)를 추가로 제공한다. 서울점 전용으로 구매 금액대별 사용 가능한 22만 포인트 (220달러, 한화 28만원 상당)도 제공한다. 또한, 가입 고객은 골드 플러스 멤버십 등급으로 즉시 적용돼 온라인 최대 20%, 오프라인 최대 15%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올해 새롭게 문을 연 서울점 ‘CAFÉ LA(카페 라)’에서 월 1회 사용 가능한 5000원권을 매월 1매씩 총 6매 제공한다.

신라면세점 이주영 글로벌마케팅그룹장은 "유료 멤버십의 인기에 힘입어 더 많은 고객에게 상시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가장 기본이 되는 멤버십이라는 의미의 ‘SHILLA & BASIC’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특화 유료 멤버십을 개발하고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펫푸드 전문 브랜드 ‘풀무원아미오’의 신제품으로 ‘바른먹거리’ 풀무원의 두부, 달걀, 나또를 그대로 넣어 만든 ‘자연담은 과자’ 3종(50g/5900원)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최근 반려동물을 가족 구성원으로 인식하는 ‘펫 휴머니제이션(Pet Humanization)’ 트렌드가 확산함에 따라 펫푸드를 선택할 때 영양성분이나 원료를 중시하는 소비자가 점점 많아지고 있다. 풀무원아미오는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하여 동물복지 원료 및 신선한 원재료로 만드는 ‘자연담은’ 라인을 선보이고 있다. 

신제품 ‘자연담은 과자’는 풀무원의 대표 제품인 두부, 달걀, 나또를 그대로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식품을 사용해 영양은 물론 식감과 맛을 고려한 설계로 반려견의 기호를 충족시키고자 했다.

또 ‘풀무원아미오’ 브랜드의 엄격한 원칙을 준수했다. 풀무원아미오는 반려견의 건강에 해로울 수 있고 오래 섭취하면 좋지 않은 35가지 첨가물의 사용을 엄격하게 제한하여 제품을 제조 및 관리하고 있다. 

‘자연담은 과자’ 3종은 현미를 사용해 곡물의 고소한 맛을 더하고 바삭한 식감을 살렸다. 여기에 바닐라 추출 성분으로 감칠맛 나는 단맛을 더해 풍미를 극대화했다. 또한 반려견이 한 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만들어 훈련 및 칭찬 보상용 간식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제품은 지퍼백으로 소포장해 산책 등 외출 시에도 간편하게 휴대가 가능하며, 급여 후 위생적으로 보관할 수 있다. 

풀무원식품 윤대진 PM(Product Manager)은 “주식은 물론 간식까지 건강한 제품을 먹이고자 하는 반려인들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두부, 나또 등 풀무원 대표 식품을 넣어 만든 맛있는 반려견 과자를 선보이게 됐다”며 “풀무원아미오는 앞으로도 ‘반려동물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바른먹거리’ 슬로건에 따라 반려동물과 반려인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롯데백화점이 12월 22일부터 2024년 1월 2일까지 2024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접수를 진행한다. 이번 신입사원 채용은 채용연계형 인턴십을 통해 잠재력과 미래성장성을 가진 인재를 선발하는 ‘채용연계형 인턴(Potential 전형)’이다. 세 자릿수 규모의 신규 채용을 통해 젊은 피를 수혈하여 조직의 활력을 높일 계획이다.

모집 대상은 2024년 2월부터 3월까지 5주 인턴 실습 후 3월 입사가 가능한 4년제 정규대학 기졸업자 및 24년 8월 졸업 예정자이다. 롯데백화점 및 모집 직무에 대한 열정과 역량을 보유한 자로서 해외 여행 및 건강상 결격 사유가 없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남성의 경우 병역필 혹은 면제자이어야 한다.

모집 분야는 MD/Leasing (브랜드 관리, 신규 컨텐츠 발굴 등)과 경영일반(기획, 경영지원, 재무, 마케팅 등) 이며, 전형 절차는 서류 전형 - 온라인 인성진단 - 면접(역량/직무/외국어) - 인턴십 - 최종 합격 순으로 진행된다. 인턴십은 5주 동안 지정된 점포에서 현장 근무로 진행되며, 기간 중의 평가와 임원 면접을 기반으로 최종 합격자를 선발, 2024년 3월 중 입사 예정이다. 

신남선 HR부문장은 "롯데백화점은 투명하고 공정한 채용 심사 아래 우수 인재, 전문 인력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며 "미래 유통업계를 이끌 훌륭한 인재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밝혔다.

○.. SSG닷컴은 한미사이언스(한미그룹 지주회사) 계열 헬스케어 전문 유통기업 온라인팜과 ‘온라인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업무 제휴 협약(MOU)’을 체결하고 제휴 마케팅 채널을 확대한다고 22일 밝혔다.

SSG닷컴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SSG닷컴 이인영 대표와 온라인팜 우기석 대표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양사간 긴밀한 상호 협력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이를 기반으로 쓱닷컴은 ▲구매력이 검증된 온라인팜 고객 대상 ‘신세계유니버스클럽’ 멤버십 제휴 마케팅 활성화 ▲한미사이언스 그룹 임직원 대상 복지몰 서비스 제휴 ▲원활한 쇼핑 지원 위한 고객서비스 협력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맺은 온라인팜은 전국 2만3000여 개 약국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는 헬스케어 전문 유통기업으로 현재 약국 전용 이커머스 플랫폼 'HMPMALL(HMP몰)'을 운영하고 있다. 쓱닷컴은 업계 최고 수준의 상품 경쟁력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온라인팜 고객에게 제공하며 양사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SG닷컴 관계자는 “신규 고객 저변 확대를 위해 선도 기업과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며 “쓱닷컴이 지향하는 가치인 믿고 사는 즐거움을 다양한 고객층이 누릴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 G마켓은 지난 21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한 ‘제28회 한국유통대상’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G마켓은 소상공인 전자상거래 판매 지원 및 지역경제활성화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상생∙협력 부문에서 수상했다. 이커머스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G마켓은 중소상인과 지역기업의 온라인 판매지원을 위해 국내 최대 규모의 소상공인 판매지원 토탈 솔루션을 운영하고 있다. 우선, 판매회원의 부담을 완화시키기 위해 2019년부터 판매 이용료를 동결, 유통 업태 전체에서 가장 낮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여기에 지난 2014년 업계 최초 ‘빠른 정산’ 서비스를 도입해 상품 출고 다음날 대금을 지급하는 등 실질적인 지원책을 마련했다. 빠른 정산 시스템은 특히 중소규모 판매회원의 자금회전에 큰 도움을 주어 신규업체가 부담 없이 온라인 판매를 시작할 수 있는 지원책이 되고 있다. 

또한, G마켓과 옥션 판매자를 대상으로 단계별 무료 온라인 창업교육 '이베이에듀'를 무상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 총 400회 이상의 판매 교육을 지원했다. 전국 지역상인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위한 상생 페스티벌 'e-마케팅페어'를 15년간 진행해 1조2000억원에 달하는 판매 실적을 기록하기도 했다.

판로개척 및 판매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지원도 제공한다. 지역 소상공인의 우수 상품을 상시 알릴 수 있는 소상공인 전문 마켓인 ‘소상공인동행마켓’을 개설하고, 중소상공인 누구나 참여 가능한 ‘소상공인 라이브방송’도 지원한다. 비용 부담과 노출 구좌 확보가 어려운 중소셀러를 대상으로 방송 기회를 제공하며, 전 제작과정을 무료 지원하고 있다. 올해 145개 중소셀러와 함께 100회의 방송을 진행해 총 1600여만뷰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17억원에 달하는 매출을 발생시켰다. 해외로의 판로 확대 기회도 제공한다. 해외수출 플랫폼 G마켓 글로벌샵(영문샵, 중문샵)을 통해 우수 수출 판매자 발굴에도 힘쓰고 있으며, 그 결과 최근 3년 간 60만개의 상품이 해외로 판매됐다. 

이 외, 판매자의 쉬운 상품 등록 및 관리를 위한 대대적인 가입 프로세스 개편 및 데이터베이스(DB)구축에도 힘쓰는 등 경쟁력 있는 상품 데이터 관리 체계를 만들어가고 있다.

G마켓 전항일 대표이사는 "G마켓은 국내 최대 오픈마켓 플랫폼으로, 중소상인들이 국내외에서 각자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 중소 판매자들과의 동반 성장 및 상생을 위한 아낌없는 지원과 협력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회사 공식 홈페이지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 주최 ‘웹어워드 코리아 2023’에서 중견기업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제20회를 맞이한 ‘웹어워드 코리아 2023’은 전문가 4000여 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의 온라인·전문평가 등 심사과정을 통해 디자인,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등 측면에서 우수한 홈페이지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총 492개 업체가 신청한 이번 시상식에서 우아한청년들 홈페이지는 우수한 접근성의 인터페이스와 직관적인 디자인이 높은 평가를 받아 중견기업분야 최우수상을 받았다.

우아한청년들이 지난 10월 오픈한 공식 홈페이지는 우아한청년들에 대해 알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방문할 수 있는 ‘온라인 사옥’을 추구하고 있다. 심사에서 홈페이지는 회사소개부터 시작해 우아한청년들 기업비전, 사업영역, 상생경영 등 우아한청년들 관련 모든 정보를 제공해 만족스러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또 홈페이지는 PC와 모바일, 태블릿 등 모든 기기에서 최적화된 디자인을 제공해 우아한청년들 콘텐츠를 모든 환경에서 쾌적하게 볼 수 있다. 특히 누구나 필요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소개 ▲비즈니스 ▲상생경영 ▲미디어 ▲스토리 등 메뉴를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접근성을 높였다는 평가도 받았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우아한청년들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찾아올 수 있는 온라인 사옥을 짓는다는 마음으로 제작하기 시작한 홈페이지가 오픈 2개월 만에 웹어워드 코리아 최우수상을 받아 기쁘다”며 “앞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우아한청년들이 펼쳐 나가고자 하는 가치와 사업을 지속적으로 알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 이랜드월드(대표 최운식)에서 운영하는 여성 SPA 브랜드 미쏘(MIXXO)가 다가올 크리스마스를 겨냥해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공식 홈페이지 미쏘닷컴에서 미쏘MD가 더 특별한 크리스마스를 위한 컬러별 겨울 아이템을 엄선해 12월 25일까지 큐레이션 형태로 선보인다.

컬러 섹션은 레드 앤 핑크, 그린, 블랙 앤 화이트 총 3가지로 구성됐다. 그 중 레드 앤 핑크 섹션에서는 크리스마스하면 떠오르는 대표 컬러 레드를 중심으로 터틀넥 풀오버, 트위드 가디건, 오프숄더 벨벳 블라우스 등 다채로운 겨울 상의를 제안한다.

특히, 터틀넥 풀오버는 누적 판매량 2만2000장을 돌파한 미쏘 대표 아이템으로, 부드러운 터치감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레드 컬러 터틀넥 풀오버는 빈티지 컬러의 데님 팬츠와 매치하면 과하지 않는 홀리데이룩으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이랜드 미쏘 관계자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에 스타일링을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큐레이션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3가지 컬러 섹션으로 제안하는 이번 기획전을 통해 취향에 따라 합리적인 가격으로 연말 분위기를 느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성탄절)와 연말을 맞아 SPC그룹의 IT서비스 및 마케팅 전문 계열사 섹타나인(Secta9ine)과 연계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크리스마스 연휴를 포함해 오는 31일까지 BBQ앱, 웹으로 치킨 주문 시 결제단계에서 해피포인트 1000 포인트 이상 사용하면 즉시 사용 가능한 2000원 추가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해당 프로모션은 행사 기간동안 ID당 1회만 참여할 수 있고, 다른 쿠폰과 중복 할인 적용은 불가하다.

BBQ는 지난 5월 섹타나인과 해피포인트 멤버십 제휴 등 F&B 플랫폼 제공을 위한 마케팅 협업 MOU를 체결했다. 이를 바탕으로 지난달 1일 BBQ앱·웹 주문 시 결제단계에서 해피포인트 사용 및 적립 시스템을 추가하면서 멤버십 혜택을 대폭 넓혔다.

BBQ 관계자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사랑하는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따뜻하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드리기 위해 이번 추가 할인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BBM 멤버십 혜택이 고객 만족과도 직결되는 부분인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와 프로모션 제공 등 멤버십 혜택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CJ온스타일이 겨울방학을 맞아 12월 26일부터 1월 14일까지 3주간 교육 특집 행사를 진행한다. 각 연령 및 채널별로 경쟁력 있는 상품만을 엄선해 구성하고 트렌디한 신규 상품도 준비해 고객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각종 혜택들과 풍성한 이벤트로 합리적인 쇼핑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영유아부터 성인까지 전 연령대가 이용할 수 있는 교육 상품들이 다채롭게 준비됐다. 먼저 12월 26일 오후 10시 55분에는 온라인 강의 브랜드 ‘메가스터디교육’의 ‘엘리하이 초등 인터넷 강의’ 상품을 선보인다. 교육 상품은 구매 결정에 있어 관여도가 높은 만큼 14일 무료체험 서비스를 통해 초등학생 전 학년 전 과목 강의를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국민 신년 결심인 어학 상품군도 집중 편성해 선보인다. 1월 4일에는 영어독서 프로그램인 ‘리딩게이트’를 판매하고 1월 7일에는 특허 받은 온가족영어 ‘하프스터디’가 준비됐다. 뿐만 아니라 1월 12일 오후 1시 35분에는 38년 역사의 ‘옥스포드 리딩트리 영어원서’를 특집으로 방송할 예정이다.

CJ온스타일 황유선 교육문화사업팀장은 “이번 행사는 교육 명가답게 엄마들 사이에서 입소문난 인기 브랜드부터 트렌디함을 담은 신규 상품까지 다양하게 준비했다”라며 “한해를 마무리하고 신년을 맞이하는 겨울방학 시즌인 만큼 고객들이 자녀 교육 고민을 해소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 KGC인삼공사가 연말 이웃돕기 성금 마련을 위한 ‘2023 동인비 바자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KGC인삼공사와 KGC라이프앤진이 공동 주최한 ‘2023 동인비 바자회’는 12월 20일부터 21일 양일간, 서울 대치동 KT&G타워 1층 로비에서 진행됐다.

‘2023 동인비 바자회’에서는 홍삼오일 뷰티 브랜드 ‘동인비’의 인기제품 ▲1899시그니처오일 ▲1899싱글에센스 ▲자생스페셜기획 ▲진에센스기획세트 등 20여종을 비롯해, 정관장의 팻푸드 브랜드 ‘지니펫’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했다.  

또한 ‘동인비 포토존’을 마련해, 인스타그램에 인증샷을 업로드한 고객분들에게  ‘1899 워터리오일 에센스(10ml)’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이번 바자회를 통해 얻은 판매수익금 중 일부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열매’에 기부되며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성금으로 쓰일 예정이다.

KGC인삼공사 나우석 화장품사업센터장은 “예년보다 매서운 추위와 건조한 겨울철에 동인비의 홍삼 에너지가 선사하는 건강한 아름다움을 보다 많은 분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이번 바자회를 기획했다”며 “뜻 깊은 행사에 참여해주신 많은 분께 감사드리며 우리 주변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 오비맥주는 21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제28회 한국유통대상’에서 상생∙협력 부문 산업부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22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한국유통대상은 유통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과 개인에게 수여된다. ‘상생협력’, ‘ESG 확산’, ‘서비스혁신’ 등 10개 부문에 대해 정부와 학계, 유관기관, 연구기관 등 유통산업관련 전문가 위원들이 엄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한다.

오비맥주는 국내 1위 맥주 전문기업으로서 기업간 다양한 협업 활동을 모색하고, 고객 및 관계사와 활발히 소통을 이어가는 등 상생협력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산업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특히, 이번 수상은 오비맥주가 2019년부터 국내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지원하는 ‘이노베이션 허브’를 꾸준히 개최하고 스타트업과의 동반성장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오비맥주는 스타트업 밋업 프로그램을 통해 푸드 업사이클링 전문 기업 ‘리하베스트’, 친환경 화장품 스타트업 ‘라피끄’ 등 떠오르는 소기업들과 상생 협약을 맺어 맥주 부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식품 및 화장품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있다.

오비맥주는 코로나로 인한 경영악화로 자금 유동성이 어려워진 중소 도매유통기업들의 결제 대금을 유예하고, 한국수퍼체인유통사업협동조합과의 장학복지사업 MOU를 체결해 70여 개 중소기업 근로자에 대한 장학금과 해외연수를 지원하는 등 거래처와의 관계형성 및 상생협력에 적극 나선 점 또한 우수한 평을 얻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그간 오비맥주가 상생협력을 위해 다방면으로 펼쳐온 노력들이 값진 결과로 이어져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오비맥주는 중소 협력사 및 우수 스타트업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그들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독일 모젤(Moselle) 지역에 위치한 와이너리 ‘그란 파시안(Grans Fassian)’의 화이트 와인 6종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400년 역사의 와이너리 ‘그란 파시안’은 독일 모젤 지역의 라이벤(Leiwen) 마을에 1624년 설립됐고, 13세대에 걸쳐 가족 경영을 하고 있다. 총 13헥타르(약 4만평)의 경작지에서 포도를 재배, 90% 이상 리슬링(Riesling) 품종의 화이트 와인을 생산한다. 독일 우수 와인 생산자 협회(VDP) 소속 와이너리이며, 매년 높은 등급의 10만병의 와인만 생산하는 것이 특징이다. 독일어권 유럽 최대 와인 잡지인 ‘폴스타프 매거진(Fallstaff Magazine)’에서 ‘2023 올해의 와인 생산자’로 선정된 바 있다.

하이트진로가 이번에 출시하는 와인은 ‘그란 파시안 미네랄시퍼 리슬링(Grans Fassian Mineralschiefer Riesling)’, ‘그란 파시안 트리헨하이머 아포테케 GG 리슬링(Grans Fassian Trittenheimer APOTHEKE GG Riesling)’, ‘그란 파시안 트리텐하이머 아포테케 아우슬레제(Grans Fassian Trittenheimer APOTHEKE Auslese)’ 등 6종이며, 모두 리슬링 품종 100%로 만든 화이트 와인이다.

그란 파시안 와인 6종은 백화점 및 와인샵, 레스토랑, 호텔 등 다양한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쿠팡이 연말 선물용으로 알맞은 가전 및 디지털기기 카테고리 상품을 파격 할인하는 대규모 할인행사를 오는 24일까지 진행한다. 올해 많은 인기를 끈 베스트셀러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로, 최대 할인율은 75%에 달한다. 

이번 기획전에는 애플, 삼성전자, LG전자, HP, TCL, 마이크로소프트, 쿠첸, 필립스 등의 인기 브랜드가 참여한다. 게임, 휴대폰, 태블릿PC, 스마트워치 등 가전 및 디지털기기 분야 전체 카테고리 상품에 할인이 적용된다. 

고객들의 편리한 쇼핑을 위해 기획전 내 다양한 코너를 마련했다. 우선 ‘연말결산 2023 어워즈’관에서는 올해 가장 핫했던 베스트셀러 상품들을 추천한다. ‘올해의 브랜드’관에서는 올해 쿠팡 고객들로부터 가장 사랑받은 브랜드 제품들을 모아볼 수 있다. ‘연령대별 선물 추천’ 코너에서는 10대부터 50대 이상까지 각 연령대별로 구매 관심도가 높았던 상품을 마련했다. 

이외에 12월에 인기를 끈 제품을 총집합시킨 ‘급상승 트렌드상품’, 1만원대부터 15만원 이상까지 가격대별로 알짜 상품을 모은 ‘가격대별 소형가전 특가’ 코너 등이 마련돼 있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문 대표는 “이번 기획전은 쿠팡 가전디지털 분야 올해 마지막 빅세일”이라며 “지인들을 위한 연말 선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해 훈훈한 연말을 보낼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 맥도날드가 새해 행운을 기원하고 따뜻한 기부 캠페인에도 동참할 수 있는 연말연시 특별 메뉴 ‘행운버거’ 2종을 오는 26일 출시한다. 

행운버거는 2013년 첫 선을 보인 이후 매년 연말 출시되는 맥도날드의 대표적인 인기 한정 메뉴로, 새해 희망과 행운을 전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뿐만 아니라 맥도날드는 2019년부터 매해 행운버거의 판매 수익금 일부를 기부금으로 적립해 한국RMHC에 전달하는 고객 참여형 기부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다. 행운버거 단품 혹은 세트 구매 시에는 100원의 기부금이 적립되며, 적립된 기부금은 한국RMHC에 전달돼 환아와 가족들을 위한 병원 근처 쉼터인 ‘RMHC하우스(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의 운영과 건립에 사용된다. 

실제로 행운버거는 올해 1월 판매량 170만 개를 돌파하며 역대 최대 규모인 2억4000만원의 누적 기부금을 달성하는 등 착한 버거로서 고객들의 지속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이처럼 올해도 금빛 행운을 선사하기 위해 돌아온 행운버거는 각각 ‘행운버거 골드’와 ‘행운버거 골드 스페셜’ 2종으로 구성됐다. 특유의 길쭉한 번(버거 빵)이 특징인 행운버거 골드는 감칠맛 나는 시즈닝으로 마무리된 쫀득한 식감의 패티에 갈릭 소스와 마늘, 올리브유로 만든 아이올리 소스가 더해져 달달하면서도 진한 마늘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버거다. 행운버거 골드 스페셜은 여기에 해쉬브라운을 추가해 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맛을 더함은 물론, 든든한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메뉴다. 

뿐만 아니라 중독성 있는 시즈닝과 돌돌 말린 이색적인 모양을 자랑하는 한정 사이드 메뉴 ‘컬리 후라이’와 오렌지 시럽과 스프라이트의 조합으로 금빛 색상과 청량함을 선사하는 ‘골드 맥피즈’도 연말연시를 맞아 함께 돌아온다. 올해는 골드 맥피즈 구매 시 100원의 기부금이 코카-콜라로 적립돼 한국 RMHC에 전달될 예정이다. 

행운버거 2종은 오는 26일부터 전국 맥도날드(일부 특수매장 제외)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행운버거 골드’는 단품 5500원, 세트 6800원, ‘행운버거 골드 스페셜’은 단품 6200원, 세트 7500원에 구매 가능하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맥도날드만의 특별한 연말 메뉴인 행운버거는 새해 행운을 빈다는 의미뿐만 아니라 먹기만 해도 기부가 되는 버거로 매 출시 때마다 고객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며 “세상 가장 맛있는 기부를 실천할 수 있는 행운버거와 함께 따뜻한 연말연시 분위기를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 컬리는 연말을 맞이해 ‘뷰티컬리 선물상점’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26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다양한 뷰티 상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급하게 크리스마스 선물이 필요한 상황에서도 밤 11시 전에만 주문하면 수도권과 충청권, 영남권 등 샛별배송 지역의 경우 다음날 아침에 상품을 받아볼 수 있다. 

총 350여 종의 상품은 컬리의 큐레이션 역량을 녹여 테마별, 가격대별 카테고리로 구분했다. ‘꼬달리’, ‘록시땅’, ‘탬버린즈’ 등 1만 원대 핸드크림과 립밤부터 10만원 이상의 럭셔리 캔들, 향수, 스킨케어까지 연말연시 선물로 적합한 다양한 뷰티 제품을 마련했다.

홀리데이 에디션 상품들도 준비했다. ‘랑콤’, ‘아워글래스’ 등 명품 뷰티 브랜드의 베스트셀러들을 특별 구성과 패키지로 만날 수 있다. ‘산타마리아노벨라’ 프리지아 바디워시&바디로션 기프트 세트, ‘에스티 로더’ 갈색병 스페셜 기획세트 등은 뷰티컬리에서만 만나볼 수 있어 흔치 않은 선물용으로 추천한다.

○.. 한국콜마가 여학생들의 이공계 진학과 산업 진출을 촉진한 공로를 인정받아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국콜마는 지난 21일 서울 서초구 L타워에서 열린 ‘2023 K-걸스데이(K-GIRLS’ DAY)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K-걸스데이는 여학생들의 이공계 진학과 산업 진출을 촉진하는 프로그램이다. 기업ㆍ연구소ㆍ대학 등 공학기술 현장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로, 산업자원통상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한다.

올해에는 한국콜마를 비롯해 SK이노베이션, 삼성전자, 한국전자기술연구원, 경북대 등 연구소와 대학을 포함해 30여 개 기관들이 산업현장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한국콜마는 여학생들이 이공계 현장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내실 있는 체험 현장 프로그램으로 30여 개 참여 기관 중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국내 사업장 견학을 통해 화장품 생산 공정 견학과 안전교육을 제공했고, 이공계 전공 출신의 여성 선배들과 질의응답을 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이 프로그램에는 국민대학교, 천안여자상업고등학교 학생 60여 명이 참여했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여학생들이 화장품 관련 공학기술 현장 체험을 통해 화장품 연구개발 분야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SPC(회장 허영인)가 21일 서초구 양재동 SPC1945에서 대한적십자사 남부혈액원과 함께 따뜻한 연말을 나누는 임직원 ‘헌혈 송년회’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SPC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헌혈 송년회’는 2011년부터 13년간 이어져 온 SPC그룹의 특별한 연말 행사로, 한 해를 더욱 뜻 깊게 마무리하고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1378명의 임직원 헌혈 캠페인에 동참했다.

SPC는 이날 헌혈과 함께 헌혈증 모금도 진행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기부 받은 헌혈증은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을 통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환우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헌혈 송년회에 참여한 한 직원은 “동절기에는 헌혈자 감소로 인해 혈액 수급에 대한 어려움이 있다고 들었다”며 “헌혈증과 혈액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쓰이길 바란다”고 전했다.

SPC해피봉사단 관계자는 “임직원들이 의미 있고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헌혈 송년회를 매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SPC그룹은 임직원들과 함께 기업의 나눔 문화를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캠페인을 적극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월드(대표 최운식)에서 운영하는 글로벌 SPA 브랜드 스파오가 아이돌 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 협업 컬렉션을 12월 22일에 공개한다.

스파오와 제로베이스원의 이번 협업은 지난 11월 발매 후 일주일 만에 213만 장 이상 앨범 판매를 돌파해 ‘더블 밀리언셀러’에 등극한 제로베이스원의 앨범 ‘멜팅 포인트(MELTING POINT)’를 모티브로 출시되는 홈웨어 컬렉션이다.

협업 컬렉션은 해당 앨범의 수록곡 ‘굿 나잇(Good Night)’ 컨셉에 맞춰 구성됐다. 멤버 각각의 특성을 담은 파자마와 팬덤 ‘제로즈’를 상징하는 잡화들로 팬들에게 선보인다. 특히, 파자마 세트 구매 시 증정되는 제로베이스원의 ‘파자마 네컷포토’도 많은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스파오와 제로베이스원의 협업 소식은 출시 전부터 반응이 뜨거웠다. 지난 20일 제로베이스원이 해당 컬렉션을 착용한 라이브 클립 영상이 지니뮤직 채널에서 공개되었는데, 해당 소식이 온라인에서 크게 화제가 됐다.

이랜드 스파오 관계자는 “이번 협업 컬렉션으로 데뷔 전부터 탄탄한 팬덤을 가진 제로베이스원과 콜라보 경험이 풍부한 스파오 간 시너지를 강화하는 동시에 팬덤 ‘제로즈’에게 신선한 재미를 선사하고자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팬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콜라보 콘텐츠를 지속 기획해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프리미엄 가나’ 브랜드를 론칭했다. 디저트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는 가나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상위 라인업을 선보인 것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프리미엄 가나는 ▲‘프리미엄 가나 다크밀크 블렌드’, ▲‘프리미엄 가나 마카다미아’, ▲’프리미엄 가나 생쇼콜라’ 등 다양한 시리즈로 만나볼 수 있다. 깊고 진한 초콜릿의 풍미를 구현하기 위해 엄선된 원료를 전문 쇼콜라티에가 황금 비율로 조합해 골든 블렌딩했다.

판 형태의 초콜릿 ▲‘프리미엄 가나 다크밀크 블렌드’는 카카오 함량이 49%로 카카오 본연의 깊은 풍미를 담았다. 리얼 카카오버터와 부드러운 생크림을 황금 비율로 조합한 골든 블렌딩을 통해 풍미는 물론 입 속에 머무는 마지막 순간까지 부드러운 식감을 제공한다. 패키지도 금빛 색상이 도는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프리미엄 초콜릿의 감성을 전달한다. 

▲‘프리미엄 가나 마카다미아’는 호주산 마카다미아를 사용한 볼 형태의 프리미엄 초콜릿이다. 깊고 진한 카카오 풍미와 고급 견과류인 마카다미아의 고소한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있다. ▲‘프리미엄 가나 생쇼콜라’는 생 초콜릿 또는 파베 초콜릿 등으로 잘 알려진 고급 초콜릿 디저트다. 이를 전문 쇼콜라티에의 레시피를 수제 방식으로 프리미엄 가나만의 골든 블렌딩으로 재해석했다. 프리미엄 가나 생쇼콜라는 ‘밀크&오트’와 ‘헤이즐넛’ 두 가지 맛을 선보인다.

프리미엄 가나 브랜드의 론칭을 위한 캠페인도 진행할 계획이다. 프리미엄 가나의 가장 큰 특징인 골든 블렌딩을 세련되고 감각적인 시각 효과를 통해 전달한다. 광고는 TV 및 온라인 SNS채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온라인에서는 자사몰 월간과자 서비스를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이밖에도 라이브 커머스, 체험단 등 다양한 채널에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프라인에서는 프리미엄 가나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계획 중이다.

한편, 가나는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로 재정립하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지난해 봄, 디저트 브랜드로 포지셔닝을 하기 위해 서울 성수동에서 열렸던 팝업 스토어 ‘가나 초콜릿 하우스’는 디저트 브랜드로써 변신한 가나를 소비자들에게 알릴 수 있는 좋은 캠페인이었다. 또 올해 초 부산 전포동에 ‘가나 초콜릿 하우스’ 시즌2를 운영하며 가나를 디저트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대중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상위 브랜드 프리미엄 가나를 통해 더 깊고 진한 디저트 가나를 만나보시라”며 “앞으로도 프리미엄 가나 브랜드를 통해 다양한 프리미엄 디저트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그룹 주얼리·테마파크 계열사 이월드가 12월 22일부터 내년 2월 29일까지 대표 캐릭터 ‘비비·포포’로 꾸며진 눈썰매장 ‘스노우월드’를 개장한다.

올해 이월드 스노우월드는 지난해보다 2배 커진 규모로 130m의 대형 슬로프가 있는 ‘비비’의 슬라이드 존과 올해 신규로 선보이는 ‘포포’의 슬라이드 존, 그리고 유아동을 위한 놀거리가 있는 프렌즈 스노우 가든으로 구성됐다. 또한, 이월드 캐릭터 ‘비비·포포’와 함께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을 마련했다.

프렌즈 스노우 가든은 지난해 유아동 동반 가족 고객 사이에서 가장 큰 인기를 모았던 유아 ‘회전썰매’를 비롯해 눈사람 만들기 기념 사진 SNS인증 이벤트 ‘스노우맨 어워즈’, 하얀 눈에 직접 컬러 페인트로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스노우 컬러링’ 체험 등 풍성한 겨울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외에도 달고나 뽑기 체험(유료) 이벤트를 진행한다. 주어진 미션에 도전해 성공하면 2개 이상부터 랜덤 키링 또는 수첩 등을 선물로 제공한다.

이월드는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겨울철 간식 먹거리도 선보인다. 주요 메뉴는 한강라면, 롱추로스, 타코야끼, 닭꼬치, 물어묵, 소떡소떡, 떡볶이, 회오리 감자 등을 맛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오는 12월 24일에는 화려한 크리스마스 이브를 위해 ‘불꽃쇼’를 선보여 사랑하는 사람들과 행복한 추억을 쌓을 수 있다. 

이랜드 이월드 관계자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스릴 넘치는 썰매와 다채로운 겨울 콘텐츠 및 먹거리를 선보이는 만큼 많은 고객들이 찾아 즐겼으면 한다”고 말했다.

○.. 락앤락의 자회사 디자인 가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제니퍼룸이 이달 26일 스페이스 타워 조명(Space Tower Lamp)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페이스 타워 조명은 까다롭기로 유명한 유럽 연합 지식 재산권 사무소 특허 기관인 EUIPO에서 디자인 특허를 받은 제품으로, 새롭고 독특한 요소와 유니크한 디자인을 높게 평가받았다.

우주선이 연상되는 원형 LED와 유려한 곡선이 특징으로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감각적인 힐링 포인트가 된다. 조명은 모든 공간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밀크 화이트와 포인트 오브제 역할을 더하는 오렌지레드 두 가지 컬러로 출시된다.

상단에 위치한 버튼 하나로 전원과 조명의 밝기 조절은 물론 3가지 컬러 셋팅이 가능하다. 눈이 편안한 2200K 조도부터 감성무드를 자랑하는 2700K, 데일리용으로 적합한 3000K 컬러를 선택할 수 있으며 세밀하게 밝기를 조절하는 디밍 기능으로 원하는 무드를 연출한다. 또한 완벽한 빛 발산 비율로 일컬어지는 123° Wide Beam AngleTM을 적용해 부드럽고 깊이 있는 빛을 선사한다.

3시간 충전 시 최대 90시간 무선 사용이 가능해 야외 조명으로도 활용 가능하며 생활방수 기능을 탑재해 야외 테라스, 정원, 캠핑용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제니퍼룸 관계자는 “개성 있는 공간을 연출하거나 변화를 주고 싶을 때 탁월한 선택이 될 것”이라며, “스페이스 타워 조명으로 업그레이드된 공간의 변화를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지난 20일 서울시 영등포구 페어필드바이메리어트 호텔에서 물빛소리 합창단 가족들을 초청해 연말 송년 행사 및 신규 단원 입사식을 열었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물빛소리 합창단 가족 초청 행사는 회사의 경영 철학을 가족들과 함께 나누고 신규 단원의 입사를 축하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합창단원 및 가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이 가족들 앞에서 직접 공연을 선보여 특별한 추억을 만들었다. 합창단은 성탄절을 맞이해 ‘북 치는 소년’ 등 캐럴 3곡을 비롯해 지난달 출전한 전국장애인합창대회에서 금상을 안겨준 경연곡 ‘담쟁이’를 아름다운 화음으로 노래해 큰 환호와 갈채를 받았다. 이어 올 하반기 새롭게 코웨이 구성원이 된 신규 합창단원 12명에게는 사원증과 환영의 꽃다발이 수여됐다.

행사에 참석한 정택호 물빛소리 합창단원은 “이번 기회를 통해 가족들이 평소 궁금해하던 회사 생활에 대해 이해도를 높일 수 있어 뿌듯하고, 코웨이의 일원으로서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코웨이는 “한 해 동안 다양한 지역사회 무대에 올라 장애 인식 개선에 힘써준 물빛소리 합창단과 가족들을 위해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며 “내년에도 물빛소리 합창단이 코웨이와 함께 성장하며 사회적 가치를 확산시킬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SPC(회장 허영인) 계열사 SPC삼립이 운영하는 ‘에그슬럿(Eggslut)’이 연말을 맞아 신메뉴 2종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신제품은 클래식한 매력의 치즈버거인 ‘더블치즈 비프버거’와 잭다니엘 소스와 풀드폴크의 조화를 자랑하는 ‘풀드폴크 w.잭다니엘 BBQ’ 로, 상반된 매력의 버거 2종을 출시해 에그슬럿의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에그슬럿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31일까지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에서 '스모키 풀드폴크 w.잭다니엘BBQ' 신제품 구입 시, 음료(△coke △coke zero)를 무료 증정하는 쿠폰을 제공한다. 또, 쿠팡이츠에서는 31일까지 2만3000원 이상 결제 시 4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에그슬럿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고객들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클래식한 매력의 치즈버거와 풍성한 매력의 풀드폴크 버거 2종을 선보였다”며 “다가오는 연말 에그슬럿과 함께 즐겁고 행복한 추억 보내시길 바라며, 2024년에도 에그슬럿에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이디야커피가 22일 해외 가맹 1호점이자 3900호점 ‘괌 마이크로네시아몰점’을 오픈하며 해외 시장으로 영역을 확장한다.

이디야커피 괌 마이크로네시아몰점은 괌 현지 인기 쇼핑몰인 마이크로네시아몰 내 1층에 위치한 매장으로 ‘비니스트’, ‘커피믹스’ 등 현지에서 활발하게 판매 중인 유통제품과의 시너지를 위해 국제가맹 방식으로 개점됐다.

괌 마이크로네시아몰점은 26평형대의 중형 매장으로 따뜻한 감성의 베이지 톤 마감재를 바탕으로 골드 포인트 요소를 가미한 자연스럽고 편안한 캐주얼 라운지 느낌의 이디야커피 국내 최신 인테리어 콘셉트를 그대로 연출했다. 특히 이디야커피의 대표 유통상품인 비니스트 8종과 커피믹스 2종, 캡슐커피 3종도 아일랜드 MD장과 벽면 MD존을 통해 다양하게 구성해 관광객은 물론 현지인들에게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괌 마이크로네시아몰점에서는 시즌 메뉴를 제외한 국내 상시 메뉴 모두를 즐길 수 있으며, 현지 특성을 반영한 특화 메뉴인 음료 7종(▲니트로 블랙티 ▲니트로 달고나 밀크티 ▲콤부차 에너지드링크 2종 ▲바나나 스무디 3종)과 베이커리 12종(▲샌드위치 5종 ▲파니니 4종 ▲샐러드 2종 ▲크로크무슈)도 맛볼 수 있다.

이디야커피는 추후 미국 본토 진출 준비를 위한 테스트 베드로 괌을 점찍고 내년 중 괌 2호점을 오픈할 계획이며, 이를 발판 삼아 미국은 물론 동남아 국가로 시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항상 함께해 주신 가맹점주님들과 이디야커피를 사랑해 주신 고객님들의 성원에 힘입어 3900번째 매장이자 첫 해외 가맹점을 개점하게 돼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가맹점주와의 동반 성장과 고객 만족이라는 최우선 가치를 발판으로 이디야커피를 전 세계에서 맛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과 도전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