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의 마케팅 최적화 플랫폼 썼더니 매출 2배 …MOP, 디지털 광고 대상 수상
상태바
LG CNS의 마케팅 최적화 플랫폼 썼더니 매출 2배 …MOP, 디지털 광고 대상 수상
  • 우연주 기자
  • 승인 2023.12.18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학적 최적화…자동으로 정보 분석해
키워드 종류·클릭 위치·경쟁 입찰가 등
구매전환율 83%↑…광고비 65% 절감
[사진=LG CNS]
[사진=LG CNS]

LG CNS가 ‘수학적 최적화’ 기술로 만든 마케팅 플랫폼 ‘MOP(Marketing Optimization Platform)’가 화제다.

LG CNS는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주최하는 ‘2023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에서 코웨이의 광고 운영 최적화를 통해 애드테크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고 알리며, MOP로 인해 코웨이의 정수기 렌탈 서비스 구매율이 188% 증가했다고 밝혔다.

MOP를 사용하려는 광고주는 LG CNS와 협의 과정을 거치고, 이후 여러 광고 플랫폼과 연동돼 사용성도 높다.

코웨이의 경우 ‘쇼핑 검색광고’ 영역에서 MOP를 활용했고, 그 결과 매출이 두 배 가까이 올랐다.

LG CNS 측은 “MOP는 소비자가 정수기 렌탈을 위해 어떤 키워드를 많이 검색하는지, 어떤 위치에서 클릭이 많이 일어나는지, 경쟁사의 입찰가는 무엇인지 등의 정보를 분석해 쇼핑 검색광고를 운영했다”며 “그 결과 코웨이는 MOP 도입 전보다 포털 검색을 통한 정수기 렌탈 서비스 구매율이 188% 증가했다”라고 밝혔다.

구매전환율도 올랐다.

LG CNS 관계자는 “구매전환율은 83% 상승했고, 제품 1개 구매당 사용된 광고비도 65% 절감했다”라고 말했다.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의 ‘검색퍼포먼스’는 다양한 키워드를 활용한 온라인 검색광고를 통해 광고 운영 성과를 달성한 기업에게 수상하는 부문이다.

LG CNS는 검색퍼포먼스 부문에서 2022년 영어교육 전문기업 골드앤에스의 시원스쿨랩 디지털 마케팅으로 금상을 수상했고, 올해는 LG디스플레이의 디스플레이 중개 플랫폼 ‘WE DISPLAY’에 대한 광고 혁신 성과를 인정받아 금상을 받았다.

LG디스플레이는 WE DISPLAY를 방문하는 고객 수와 구매 전환 성과를 동시에 높이기 위해 LG CNS의 ‘MOP’를 도입했다. LG디스플레이는 광고비 증액 없이 플랫폼 사이트 유입자 수 100% 상승, 2022년 대비 견적 문의 건수 220% 증가 등의 성과를 만들었다.

LG CNS MOP는 고객사, 광고대행사 등 국내 약 550개 기업이 도입해 사용 중이다.

LG CNS는 이달 초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 시상식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퍼포먼스마케팅 부문 금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등의 미디어를 통해 글로벌 Z세대 대상의 LG전자 신규 브랜드 캠페인 ‘Life’s Good’ 활동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바 있다.

LG CNS는 ‘MOP’와 ‘생성형 AI’를 결합한 ‘COP(Contents Optimization Platform)’ 출시도 계획하고 있다. ‘COP’는 이미지 생성형 AI를 기반으로 디지털 마케팅 콘텐츠를 생성하는 플랫폼이다. 고객사는 몇 번의 클릭만으로 원하는 이미지를 생성하고, 바로 실제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게 된다.

LG CNS 김범용 CX Digital Marketing사업담당은 “AI, 데이터 등 DX기술을 기반으로 디지털 마케팅 사업을 추진해 고객 경험을 혁신하는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우연주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