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맥아포대가 외투 보관가방으로"... 오비맥주 업사이클링 행보 '눈길'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맥아포대가 외투 보관가방으로"... 오비맥주 업사이클링 행보 '눈길'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10.27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비맥주가 업사이클 전문 사회적 기업 '하이사이클'과 함께 맥아포대를 업사이클링해 만든 외투 보관용 가방을 선보입니다. 이번 가방은 맥주의 주원료인 ‘맥아’를 담는 맥아포대의 새로운 쓰임새를 찾는 동시에 소상공인 업주에게 실질적 도움을 주고자 마련한 지속가능성 강화 프로젝트인데요. 외투 보관 가방은 10월 중순 서울 강남권 고깃집에 배포돼 손님들의 겉옷과 가방, 소지품 등을 보관하는 용도로 활용됩니다.

한편 NS홈쇼핑이 협력사의 해외 판로 개척을 지원하고 수출 상담회등을 지원한 결과 20만달러 이상의 수출 성과를 얻게 됐습니다. 이에 따라 NS홈쇼핑은 협력사의 원활한 해외 수출 업무 지원을 위해 3자간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습니다. 

이외에도 농심이 신라면건면 패키지 디자인에 20세기를 대표하는 화가 '앙리마티스'의 작품 ‘한 다발’을 입힌 한정판 제품을 출시하는 등 오늘(27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오비맥주가 맥아포대를 업사이클링해 만든 외투 보관용 가방을 선보인다.[사진=오비맥주]
오비맥주가 맥아포대를 업사이클링해 만든 외투 보관용 가방을 선보였다.[사진=오비맥주]

○.. 오비맥주의 맥아포대가 외투 보관가방으로 재탄생했다.

오비맥주(대표 배하준)는 업사이클 전문 사회적 기업 하이사이클(대표 김미경)과 손잡고 맥아포대를 업사이클링해 만든 외투 보관용 가방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외투 보관 가방은 10월 중순 서울 강남권 고깃집에 배포돼 쌀쌀해진 날씨에 식당을 찾는 손님들의 겉옷과 가방, 소지품 등을 보관하는 용도로 활용된다.

국내 대표 주류기업 오비맥주는 맥주의 생산과 유통, 소비 과정에서 발생하는 부산물의 다양한 활용 방안을 모색하는 데 적극 나서고 있다. 이번 가방은 맥주의 주원료인 ‘맥아’를 담는 맥아포대의 새로운 쓰임새를 찾는 동시에 소상공인 업주에게 실질적 도움을 주고자 마련한 지속가능성 강화 프로젝트다.

이번에 오비맥주와 함께 맥아포대로 업사이클링 가방을 제작한 ‘하이사이클’은 업사이클링 업계 최초로 2019년 9월 환경부 탄소발자국 인증을 받은 사회적 기업이다. 버려지는 커피자루와 호텔의 린넨 등 다양한 자원을 업사이클링 소재로 활용하여 디자인 제품을 제작하고 있다.

맥아포대는 당분과 맥아 잔여물이 남아 곰팡이가 생기기 쉬운 소재인 만큼, 오비맥주와 하이사이클은 철저한 세척과 위생 관리, 꼼꼼한 재단과 봉제 공정을 거쳐 맥아포대를 업사이클링 가방으로 재탄생시켰다.

특히 세척 공정을 거친 맥아포대 원단의 선별 및 분류 작업에는 ‘관악 시니어 클럽’의 어르신 20명이 참여하며 노인 일자리 창출과 사회활동 지원에도 기여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이번 맥아포대 업사이클링 프로젝트는 친환경 활동일 뿐만 아니라 소상공인 업주들에게도 도움이 돼 더욱 뜻깊다”며 “오비맥주는 지속가능경영 선도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한 방안을 적극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비맥주는 맥주 산업에서 발생하는 부산물과 패키지, 폐기물 등을 다양한 방식으로 업사이클링하며 자원 순환에 앞장서고 있다. 올해 9월 업사이클링 패션쇼·전시 ‘맥주의 실험적 컬렉션’을 개최하고 맥주포대를 새활용한 블루종과 점프수트, 맥주 캔뚜껑으로 만든 가방 등 87점의 패션아트와 의류를 선보인 바 있다. 4월에는 맥주박을 업사이클링해 만든 '랄라베어 맥주박 핸드크림'을 출시하는 등 다양하고 신선한 방식으로 친환경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 NS홈쇼핑이 지난 26일 일산 킨텍스에서 태영(대표 황창주), 인도네시아 기업인 PT. MERDIS international(대표 김경현)과 3자간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7일 밝혔다.

업무협약식 행사에는 NS홈쇼핑 고객지원본부 김갑종 전무, 태영 황창주 대표 PT. MERDIS international(이하 메르디스) 김경현 대표와 KOTRA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했으며, 제26회 대한민국우수상품전시회(G-FAIR KOREA 2023) 행사장(고양 킨텍스)에서 함께 진행돼 의미를 더했다.

이번 업무 협약식은 지난 5월 대한무역투자공사(KOTRA),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과 함께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위치한 한류 콘텐츠 홍보관 '코리아 360'의 제품 전시와 수출지원 상담회에 참여한 결과의 후속으로 진행됐다. NS홈쇼핑의 우수 협력사 태영은 수출 상담의 성과로 연내 최소 20만 달러의 수출 계약을 앞두고 있으며, NS홈쇼핑은 수출 업무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이를 지원하는 내용으로 참여해 3자간 업무협약이 이뤄졌다.  

업무협약 이후 NS 홈쇼핑은 수출 중개자로서 신규 품목의 개발 지원, 수출상품의 품질관리와 TV홈쇼핑 영상 콘텐츠를 제공해 인도네시아 현지 판매확대를 돕기로 했다. 태영은 달팽이크림으로 사랑받아온 ‘엘렌실라’ 브랜드 상품을 인도네시아에 수출한다. 메르디스 간 최초 계약금액은 20만 달러이상으로 메르디스는 해당상품의 인도네시아 총판 권을 보유하기로 했다.

NS홈쇼핑 고객지원본부 김갑종 전무는 “NS홈쇼핑의 품질관리력을 바탕으로 함께 성장해온 우수 협력사의 해외 판로 개척을 도와 결실을 맺는데 기여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NS 홈쇼핑은 협력사의 국내 유통뿐 만 아니라 해외 판로 개척을 적극 지원해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농심이 신라면건면 패키지 디자인에 앙리마티스의 작품 ‘한 다발’을 입힌 한정판 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앙리마티스는 20세기를 대표하는 화가로 야수파의 창시자이자 색채의 마술사로 불린다. 농심은 세계적인 화가의 그림을 제품에 삽입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이번 한정판을 내놓게 됐다.

농심 관계자는 “최근 소비활동과 동시에 문화ㆍ예술적 만족감을 추구하는 ‘아트슈머(Art+Consumer)’ 트렌드가 생겨나고 있다”며 “식탁에 잘 어울리는 꽃을 주제로 한 예술작품 중 대중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앙리 마티스의 ‘한 다발’을 디자인 소재로 선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농심은 한정판 출시와 함께 올해 연말까지 CXC아트뮤지엄에서 진행되는 앙리마티스 특별 전시회와 손잡고 관람객에게 신라면건면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 남양유업은 오는 28일 서울 반포한강공원에서 뇌전증 인식 개선을 위한 ‘퍼플웨이브’ 캠페인을 펼친다고 27일 밝혔다.

뇌전증은 전 세계적으로 6500만명 이상, 국내에서는 37만명의 환자가 있다고 알려진 뇌질환으로, 누구나 걸릴 수 있는 질환이지만 의식 소실, 발작 등과 같은 일시적 마비 증상과 미디어에 비친 부정적인 모습으로 과거부터 사회적인 편견과 차별을 받아왔다.

이런한 배경으로 남양유업은 한국뇌전증협회와 함께 학교와 직장 등 일상생활에서 차별을 겪고 있는 뇌전증 환자 및 뇌전증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보랏빛 물결, 퍼플웨이브’ 행사를 기획했다.

퍼플웨이브는 5개의 팝업부스에 준비된 퀴즈를 풀며 뇌전증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습득하고, 뇌전증 인식개선을 위한 입법 서명에 참여하는 등 일반 시민들이 함께할 수 있는 캠페인이다.

퍼플웨이브 행사에 참여하는 시민들은 화이팅게일의 버스킹 공연을 관람하고 퍼플웨이브 리유저블백과 키링 그리고 남양유업 대표 제품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특히 한국뇌전증협회 김흥동 회장은 뇌전증 환자를 위한 무료 상담소를 운영해 현장에서 환자와 그 가족들이 뇌전증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솔루션을 제시하는 유익한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뇌전증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서는 많은 시민분들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며, 퍼플웨이브 행사가 뇌전증 인식개선을 위한 연결고리가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 이마트24는 26일 고객이 상품을 들고 나오면 자동으로 결제되는 최첨단 시스템이 적용된 ‘이마트24 스마트코엑스점’(이하 스마트코엑스점)에서 ‘네이버 출입증’으로 간편입장 및 자동결제가 가능해지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번 시스템 구축을 통해 스마트코엑스점 이용을 원하는 고객들은 네이버 앱 Na.에서 출입증을 선택 후 QR코드로 바로 입장할 수 있으며, 상품을 들고 나오면 네이버 출입증에 미리 등록해 두었던 신용/체크카드로 자동 결제가 이뤄진다.

현재 완전스마트매장에서 간편결제수단(네이버페이)으로 결제가 가능한 곳은 편의점 중 이마트24가 유일하다. 업계 최초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네이버출입증과 네이버페이를 간편입장/자동결제 수단으로 도입함으로써, 고객들이 더욱 빠르고 편하게 매장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마트24는 이번 네이버 출입증 도입, 간편결제 수단을 연동하는 작업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기존 네이버페이 고객들에게 최첨단 기술이 집약된 ‘이마트24 스마트코엑스점’을 통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24 디지털서비스팀 홍흥표 팀장은 “이마트24는 완전스마트매장을 오픈한 이후, 실제 고객들의 매장 이용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 편의, 매장 운영/관리 효율을 높이는 방향으로 지속 진화 중”이라며 “이번 네이버 출입증과 네이버페이 결제 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편의성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 이랜드의 아메리칸 캐주얼 브랜드 후아유의 가을 간절기 아이템들이 매출을 견인하며, 후아유의 역대급 실적을 전망했다.

후아유는 이르게 찾아온 추위 및 큰 일교차로 인해 간절기 아이템을 찾는 고객들이 증가하며, 전년대비 ‘가디건’,  ‘풀오버’ 등 니트웨어 상품 판매량이 폭발적으로 늘었다고 밝혔다.

특히, 23 FW ‘아이코닉 스타일(ICONIC STYLE)’ 컬렉션 상품으로 출시된 ‘스티브 케이블 가디건’은 전년대비 160% 매출이 상승했다. 해당 아이템은 부드러운 터치감과 베이직한 디자인으로 출시되어 데일리 아이템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스티브 R 넥 케이블 풀오버’도 데일리 니트 아이템으로 반응이 좋다. 옐로우, 그린, 멜란지 그레이, 네이비, 아이보리, 다크 퍼플 등 셔츠와 레이어드하기 좋은 6가지 컬러로 출시되어 한 겨울까지 입을 수 있다.

이랜드 후아유 관계자는 “올해 이르게 찾아온 추위 및 큰 일교차로 23 FW ‘아이코닉 스타일(ICONIC STYLE)’ 컬렉션의 반응이 좋다”며, “후아유의 ‘가디건’과 ‘풀오버’ 등 니트 웨어가 베이직하고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으로 출시되어 데일리템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나뚜루 성수컬렉션 ‘넛츠크림 위드 에스프레소’의 인기에 보답하고자 기획된 ‘나뚜루 스쿨어택’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끝마쳤다.

‘나뚜루 스쿨어택’은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소비자 접점을 높여 나뚜루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대학교의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는 지난 나뚜루가 젊은 층을 대상으로 진행해온 성수동 팝업스토어 ‘시크릿가든’, 유명 카페와의 컬래버 ‘나뚜루 디저트 로드’ 등 마케팅 활동의 연장선이다.

롯데웰푸드의 ‘나뚜루 스쿨어택’ 이벤트는 나뚜루 담당자들이 대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30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지난 9월 21일 삼육대학교를 시작으로, 9월 25일 한양대학교와 10월 26일 서울대학교를 방문했다.

롯데웰푸드는 대학교 재학생 및 임직원에게 ‘넛츠크림 위드 에스프레소’ 제품을 한정 수량으로 나눠주며, 제품 설명과 함께 나뚜루 브랜드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전달했다. 또 롯데웰푸드는 SNS 팔로우 이벤트, 제품 할인 프로모션, 현장 룰렛 이벤트 등 다양한 참여형 마케팅 활동도 함께 전개하며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롯데웰푸드의 ‘넛츠크림 위드 에스프레소’는 성수동 나뚜루 팝업스토어 ‘시크릿가든’의 스페셜 메뉴 ‘스모그네이처’를 재해석해 개발한 넛츠커피 아이스크림이다. 이 제품은 커피와 넛츠 아이스크림, 에스프레소, 견과류 등이 절묘하게 어우러져, 지금까지 약 30만 개에 육박하는 수량이 판매되며 소비자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롯데웰푸드 나뚜루 관계자는 “이번 나뚜루 스쿨어택 이벤트에서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 브랜드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소통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신제품과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프랑스 정부가 인증하는 우수 샴페인 마을 ‘뚜르-쉬르-마른(Tour-sur-marne)’의 대표 샴페인 하우스 ‘라미아블’ 3종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프랑스 정부는 샹파뉴(Champagne.샴페인) 지역에 우수한 포도밭과 샴페인을 생산하는 324개 마을 중 17개를 선정해, ‘그랑 크뤼(Grand Cru)’로 인정하고 있다. 라미아블은 인증받은 마을 중에서도 대표 생산자 한 곳만 가입할 수 있는 샴페인 그랑 크뤼 연합(L’association des Grands Crus)에 포함되어, 우수한 품질은 물론 희소성이 있는 최고급 샴페인을 생산하고 있다.

라미아블은 1859년부터 이어져온 소규모 샴페인 하우스로, 5.7헥타르(약 1만7000평)에서 재배한포도로 연간 총 5만5000병만 생산한다. 특히, 20년 넘게 포도밭을 유기농법으로 관리한 결과, 프랑스 농림부가 주관하는 재배 인증인 HVE(Haute Valeur Environnementale, 자연친화 포도재배 인증) 중에서 가장 높은 단계인 레벨3 인증을 받았다. 또한, 샴페인위원회에서 도입한 VDC(Viticulture durable en champagne, 지속 가능 포도 재배 인증)를 획득하며 뛰어난 품질의 샴페인을 만드는 하우스로 자리매김했다.

직접 재배한 포도만을 사용해 양조하는 라미아블은 해당 지역의 떼루아(terroir, 토양)가 섬세하게 반영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하는 시그니처 샴페인 ‘라미아블, 엘리아드 그랑 크뤼 엑스트라 브뤼(Lamiable, Heliades Grand Crus Extra Brut 2014)’은 샤로도네 80%와 피노누아 20%로 블렌딩해, 멜론부터 복숭아 꽃까지 다양한 아로마향을 느낄 수 있다. 연간 1500병만 생산해 국내에는 60병 한정으로 출시한다.

‘라미아블, 떼르 데투알 그랑 크뤼 브뤼(Lamiable, Terre d’Etroiles Grand Gru Brut)는 피노누아 60%, 샤로도네 40%로 블렌딩해 달콤한 과실 풍미가 풍부한 샴페인이다. 가볍고 섬세한 음식들과 잘 어울려 식전주로 제격이다.

라미아블 3종은 현대백화점(목동점, 천호점, 판교점, 미아점, 신촌점),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송도점, 신세계백화점 본점 및 강남점, 와인샵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 CJ프레시웨이의 간편식 코너 브랜드 ‘스낵픽(SNACKPICK)’이 트렌디한 F&B 브랜드와 손잡고 ‘힙플레이스’로 거듭나고 있다. ‘스낵픽’은 CJ프레시웨이의 단체급식 고객사 전용 무인 테이크아웃 코너로, 샌드위치, 샐러드 등 간단한 식사류부터 베이커리, 음료 등 다과류까지 제공한다.

스낵픽은 최근 베이커리류에 대한 수요가 점차 높아지는 추세에 발맞춰 MZ세대 인기 베이커리 브랜드와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내놓고 있다. 소셜미디어네트워크(SNS)에서 ‘핫한’ 메뉴들을 사내에서 즐길 수 있어 고객사 임직원의 만족도도 높아졌다.

스낵픽과 협업을 진행한 브랜드는 올해에만 15개에 달한다. 이달에는 페이스트리 도넛으로 유명한 디저트 카페 ‘서울페이스트리’가 스낵픽 전용 패키지 상품을 개발했다. ‘서울페이스트리’의 시나몬, 티라미수, 글레이즈, 밀크크림 도넛 등으로 구성된 패키지 상품은 오직 스낵픽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특히, ‘티라미수 도넛’은 이번 스낵픽과의 협업을 위해 서울페이스트리가 새롭게 만든 신메뉴로, 커피 마스카포네 크림과 코코아 파우더의 조화로운 맛이 특징이다.

CJ프레시웨이와 서울페이스트리는 구내식당 이용객에게도 매장에서의 맛을 선사하기 위해 식재료, 레시피 등을 동일하게 사용하고, 베이킹 테스트와 관능 검사를 추가로 진행하는 등 노력을 기울였다. 해당 상품은 이달부터 일부 스낵픽 점포에 제공되고 있으며, 한달간 판매 물량은 약 8000개로 예상된다. 한 고객사의 점포에서는 3천개에 달하는 물량이 이틀 만에 모두 소진되기도 했다.

‘태극당’의 ‘모나카 아이스크림’도 스낵픽에서 선보인 상품 중 하나다. 태극당은 1946년 문을 연 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으로 ‘뉴트로 열풍’에 힘입어 인기를 얻었다. 간편식 전문 브랜드 ‘쿠캣’의 대표 상품인 찹쌀떡을 비롯해 만두, 닭가슴살, 렌지쿠캣 등 약 30종의 상품도 스낵픽에서 만나볼 수 있다.

물가 상승의 영향으로 구내식당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스낵픽의 성장 속도에도 탄력이 붙었다. 올 3분기 누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84.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스낵픽은 지속적인 고객 유입을 위해 전용 상품 개발, 독점 공급 등을 통해 차별화된 상품군 발굴에 집중할 예정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고객사 임직원들의 간편식 코너에 대한 수요가 많아지면서 인기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기획하는 등 새로운 시도를 많이 하고 있다”며, “오직 스낵픽에서만 즐길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해 고객 록인(Lock-in) 효과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칠성음료가 10월 27일부터 11월 11일까지 매주 금요일, 토요일 수도권을 중심으로 숙취해소음료 ‘깨수깡’ 퍼레이드를 진행한다.

롯데칠성음료는 수도권 내 유동인구가 많은 강남, 잠실, 건국대, 홍익대 등 상권에서 깨수깡 대표 캐릭터 ‘깨르방’, ‘귤동이’, ‘고주망태’와 함께 다양한 공연을 선보이며 깨수깡 브랜드 알리기에 나선다.

퍼레이드는 ‘취해도 숙취 없게! 숙취 깨는 히어로 깨수깡’이라는 세계관을 활용해 숙취 깨는 히어로 깨르방과 조력자인 귤동이가 숙취 악당 고주망태를 물리치는 내용을 유쾌하게 담아냈다. 깨수깡과 함께라면 숙취가 없다는 콘셉트를 소비자에게 전달하고자 했다. 

공연 후에는 관람객이 깨르방, 귤동이 캐릭터와 함께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포토타임 및 깨수깡을 체험할 수 있는 시음 행사를 운영한다. 또한 소비자 참여형 게임을 통해 캐릭터 키링, 스티커 등 한정판 굿즈도 제공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귀여운 깨수깡 캐릭터와 함께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퍼레이드 및 시음 행사를 기획했다”며 “도심에서 펼쳐지는 참여형 행사를 통해 소비자에게 더 친숙하게 다가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오뚜기가 2023년 하반기 대졸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지원서 접수 기간은 10월 26일부터 11월 2일까지 총 8일간이며, 오뚜기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채용직무는 B2C영업, B2B영업, 홍보영양, 글로벌영업, 마케팅, 판매전략, 영업지원, 생산기술, 환경안전, 품질보증, 식품안전, 고객상담, R&D, 경영전략, 디지털·보안, 데이터 분석, 재경, 인사, 교육, 총무, 홍보이며, 지원대상은 2024년 2월 졸업예정자 및 기졸업자다. 각 직무별 담당업무, 지원자격 등 상세정보는 채용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인성 및 직무능력검사, 1차 실무면접 및 심층인성검사, 2차 임원면접 순으로이뤄지며, 올해 12월 말 최종 입사하게 된다. 서류전형 이후, 각 전형별 자세한 일정은 추후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오뚜기와 함께 미래 식품산업을 이끌어나갈, 창의적이고 열정 넘치는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지난 24일, '찾아가는 치킨릴레이'를 통해 경기도 안산시에 위치한 '안산평화의집'에 방문해 치킨 60인분을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안산평화의집은 발달 장애인 거주시설로, 장애인의 일상 생활 훈련과 직업 체험 훈련 등을 진행하고 교육 프로그램과 의료 서비스 제공을 통해 사회적 자립을 지원하는 곳이다.

이번 찾아가는 치킨릴레이는 안산평화의집에서 재활 교사로 재직중인 사회복지사의 신청을 받아 진행됐다. 신청자는 "시설에서 재활을 위해 교육받는 장애인 및 가족, 선생님, 관계자들이 BBQ치킨을 좋아하는데, 올해가 가기 전에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싶다"며 사연을 신청했다.

BBQ는 해당 사연을 채택해 안산평화의집에 푸드트럭 'BB-Car(비비카)'로 방문해 시설에 거주하는 장애인 및 관계자 60여 명에게 현장에서 조리한 황금올리브 치킨 순살 60인분과 레몬보이를 전달했다.

BBQ 관계자는 "사연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지역사회 곳곳에 직접 찾아가 따뜻한 치킨과 함께 즐거움을 선물할 수 있어 뜻깊다"며 "BBQ는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선한 영향력 확산에 앞장서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신라면세점이 인천국제공항에 선보인 유명 위스키 브랜드 발베니의 체험형 팝업 매장이 인기를 끌고 있다.

신라면세점은 지난 19일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 발베니 60년 출시 기념 팝업 매장을 오픈하고, 전세계 면세점에 단 4병 출시한 발베니 60년을 선보였다.

인천공항 이용객이 증가하면서 공항에서 이색 체험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것이다.

발베니 60년(The Balvenie Sixty)은 발베니 몰트마스터 데이비드 C.스튜어트의 근속 60주년을 기념해 출시한, 발베니 증류소에서 가장 오래되고 희귀한 위스키다.

데이비드 C.스튜어트는 스카치 위스키 업계 역사상 가장 오래 활동한 존경 받는 몰트마스터로, 발베니 60년은 그가 발베니에 입사한 1962년부터 숙성된 원액을 활용했다.

발베니에서는 올해 7월부터 발베니 60년을 전세계 면세점에 단 4병만을 출시해 네덜란드 스키폴 공항, 대만 타오위안 공항,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공항에서 판매중이며, 이번에 신라면세점 인천공항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발베니 60년을 기념하는 팝업 매장은 ‘위대한 여정의 이야기’라는 컨셉으로 꾸며져, 발베니의 역사를 체험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데이비드 스튜어트가 발베니에서 보낸 60년의 경력과 그가 탄생시킨 주요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내년 1월 18일까지 운영되는 팝업 매장에서는 전세계 면세전용 제품으로 출시된 다양한 위스키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인천국제공항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세계적으로 희귀한 발베니 상품과 함께 체험형 팝업 매장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싱글몰트 위스키의 대명사 ‘글렌피딕’과 ‘발베니’의 제조사인 ‘윌리엄그랜트 앤 선즈’의 글로벌 면세 담당 디렉터 데이비드 윌슨은 “신라면세점 인천공항점에서 발베니의 이정표와 같은 발베니 60년 행사를 진행하며 럭셔리한 제품을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인천공항을 이용하는 수준높은 고객들을 위해 임팩트 있는 체험형 공간을 선보이게 돼 감사하다”고 말했다.

○.. 쿠팡이 와우 회원 전용 할인코너인 ‘골드박스’에서 27일 단 하루, ‘아쿠아플라넷 일산’ 입장권을 47% 할인 특가로 판매한다.  

‘아쿠아플라넷 일산’은 수도권 최대 규모의 아쿠아리움으로, 지난 9월 골드박스에서 새롭게 선보이며, 고객에게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던 상품 중 하나다. 쿠팡은 추워지는 날씨에 맞춰 실내에서 아이를 포함한 온 가족이 다양한 체험 및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상품을 준비했다. 

와우회원이라면 골드박스에서 ‘아쿠아플라넷 일산’ 1인 입장권을 47% 할인 금액인 1만64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입장권 구매 후, 아쿠아플라넷에 방문하는 고객은 ‘바다코끼리’, ‘알락꼬리여우원숭이’, ‘히야신스매커우’ 등의 다양한 생물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대형 가오리의 식사 모습을 관찰할 수 있는 '바다 속 가오리의 만찬 시간', 바다코끼리의 귀여운 모습을 감상할 수 있는 '내가 바로 마스코트! 바다코끼리 생태설명회', 대형 수조 ‘딥 블루오션’에서 펼쳐지는 마술공연 '엘리스의 신비한 마법여행' 등 풍성한 프로그램도 준비돼있다.  

쿠팡트래블 관계자는 “아쿠아플라넷 일산은 국내 최초 실내 동물원이 결합된 컨버젼스 아쿠아리움으로, 많은 고객들의 폭발적인 반응에 힘입어 앵콜 특가 오픈을 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골드박스를 통해 파격적인 할인 혜택으로 여행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 청호나이스가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오늘의집’과 함께 브랜드위크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오는 10월 30일부터 11월 5일까지 진행되며 대상제품은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총 20여종으로 다양하게 구성했다. 행사기간 중 ‘오늘의집’을 통해 구매 시 렌탈료 최대 36% 할인 및 상품권 증정 등의 혜택을 제공하며 제품 구매 후 포토리뷰 작성시 모바일 쿠폰을 전원에게 지급하는 등의 이벤트도 마련했다.

청호나이스 이커머스사업부 김형근 상무이사는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오늘의집과 손잡고 고객에게 다양하고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평소 생활가전 구매를 고려하고 계셨던 분들이라면 이번 기회에 좋은 혜택과 함께 청호나이스의 차별화된 제품을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펫푸드 전문 브랜드 ‘풀무원아미오’가 사랑하는 반려견과 함께 달리는 개라톤(개+마라톤) ‘댕댕런 2023’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27일 밝혔다.

‘댕댕런2023’은 동물 훈련사 강형욱의 ‘보듬 컴퍼니’와 ‘1986 프로덕션’이 공동 주최하는 행사로 반려견과 반려인이 함께 코스를 완주하는 이색 마라톤 대회다. 올해로 8회차를 맞은 ‘댕댕런’은 오는 28일 경기도 가평 자라섬에서 개최된다.

풀무원아미오는 건전한 반려문화를 확산시키는데 앞장서고, 반려인들에게 제품 체험의 기회와 함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댕댕런 2023’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하기로 했다.

풀무원은 ‘댕댕런 2023’ 행사 참여자 전원에 반려견의 단백질 밸런스를 챙길 수 있는 풀무원아미오의 대표 인기 간식 ‘자연담은 간식 두부너겟’을 제공한다. ‘두부너겟’은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풀무원 두부에 고구마, 단호박, 당근 등 다양한 야채를 듬뿍 더한 반려견 전용 채식 간식이다. 식물성 재료만을 사용하고 영양과 함께 맛을 고려한 설계로 알레르기 걱정 없이 섭취가 가능해 출시 이후 반려인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풀무원식품 김주영 펫푸드 PM(Product Manager)은 “사랑하는 반려견과 오색빛깔 단풍이 물든 자라섬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풀무원아미오는 반려동물의 행복한 경험과 건강한 삶을 위한 펫푸드는 물론 건전한 반려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온이 지난 16일부터 진행중인 ‘브랜드 판타지’ 행사가 ‘이효리 광고’ 효과에 힘입어 뜨거운 고객 호응을 얻고 있다.

롯데온은 가수 이효리와 함께 '쇼핑 판타지'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프리미엄 쇼핑 플랫폼으로서의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광고 본편 영상은 공개 일주일 만에 조회수 200만회를 넘어섰으며, 내부 빅데이터 프로그램으로 분석한 결과 포털 및 SNS 등 온라인에서 ‘롯데온’ 언급량도 광고 집행 이전 대비 2배 가량 늘었다. 더불어 ‘롯데온’과 함께 검색하는 연관 검색어도 기존에는 상품, 할인 등이 상위권을 차지했다면, 최근에는 쇼핑, 프리미엄 등이 상위권을 차지하는 등 고객 인식도 변화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고객들의 관심은 롯데온의 매출 및 고객 수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 16일부터 매일 3개 브랜드를 번갈아가며 역대 최대 혜택으로 선보이는 '브랜드 판타지'를 진행해 고객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행사 시작 첫 일주일 간(10/16~22) 롯데온 매출은 전년대비 40% 이상 늘었으며, 앱(App) 방문 고객 및 구매자 수도 두자릿 수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행사에 참여한 브랜드들의 반응도 긍정적이다. 행사기간 입생로랑, 키엘, 랑콤, 바바패밀리, 어그, 나이키 등 다양한 브랜드가 참여해 롯데온 단독 혜택을 선보였다. 그 결과 롯데온 입점 이래 역대 최고 매출을 달성한 브랜드도 있었으며, 일부 브랜드들은 지난해 10월 최고 매출 대비 6배 이상 높은 매출을 기록하는 등 광고 및 행사 효과를 톡톡히 봤다.

더불어 ‘쇼핑 판타지’ 광고 캠페인 및 '브랜드 판타지' 행사의 영향을 받아 롯데온의 핵심 서비스인 전문관을 찾은 고객도 늘었다. 행사 첫 일주일 간 '온앤더뷰티'와 '온앤더패션' 매출은 전년대비 각 30%, 50% 증가했으며, 같은 기간 전문관 통합 멤버십인 '온앤더클럽' 신규 가입자 수도 전년 온앤더뷰티 클럽 실적 대비 8배 이상 늘었다.

롯데온은 12월 3일까지 '브랜드 판타지' 행사를 이어간다. 행사기간 매일 3개 브랜드를 선정해 롯데온 단독 혜택으로 선보이며, 롯데온에 매일 들어와 다양한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행사 당일과 다음 날 참여 브랜드만 공개할 예정이다. 이 달 말까지 유한킴벌리(27일), 매일유업(28일), 커버낫(29일) 등이 참여해 인기상품을 할인 및 단독 구성 등의 혜택으로 선보인다.

김장규 롯데온 영업본부장은 “롯데온이 ‘쇼핑 판타지’ 광고를 통해 프리미엄 쇼핑 플랫폼으로 인지도를 높였으며, 그 효과가 ‘브랜드 판타지’ 행사 흥행까지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 남은 행사기간 고객과 브랜드사 모두 만족하는 상품과 혜택,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 올가홀푸드가 제로 웨이스트 운영 매장을 서울 전 지역으로 확대하며 친환경 경영 행보를 가속화한다.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 이하 올가)는 올가 방이점에 이어 방배점, 압구정점, 강남점 등 11개 매장이 ‘서울시 제로마켓’ 프로젝트 지원 사업에 신규로 선정되면서 서울 전 매장이 제로 웨이스트 매장으로 운영된다고 27일 밝혔다.
 
‘제로마켓’이란 생산, 유통, 소비 단계에서 불필요한 1회용품 및 플라스틱 포장재 사용을 최소화한 매장을 말한다. 올가는 지난해 7월 방이점에 이어 올해 서울 내 전 매장을 ‘서울시 제로마켓’으로 운영하게 되면서 지속가능한 소비문화 확산을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올가 제로 웨이스트 매장에서는 과일과 채소를 포함한 총 9품목의 신선식품이 무포장 벌크 형태로 진열된다. 제품 유통 시 쓰레기 발생량이 많아지는 문제를 개선하고자 산지에서부터 포장 없이 운반해 일회용 플라스틱과 비닐 포장 등의 포장재를 줄인 것이 특징이다. 고객은 무포장된 과일과 채소를 종이봉투에 담아 필요한 만큼 낱개로 구매할 수 있어 불필요한 플라스틱은 물론 음식폐기물까지 줄일 수 있다.

올가는 올해 제로 웨이스트 매장이 서울 전 지역으로 확대된 것을 기념해 내달 1일부터 24일까지 고객 참여형 이벤트 ‘월간 제로 웨이스트 챌린지’를 진행한다. 쓰레기를 줄일 수 있는 나만의 제로 웨이스트 방법을 댓글로 작성하는 20명에게 추첨을 통해 커피 교환권을 증정하며, 올가의 제로 웨이스트 매장을 방문해 SNS 구매 인증샷을 업로드하는 5명에게 추첨을 통해 ORGA 쇼핑 포인트 3만 원을 증정한다.

또한 내달 1일부터 국내 1위 배달 플랫폼 배달의민족에서 운영하는 배달커머스 서비스인 배민스토어를 통해 무포장 과일과 채소를 판매해 지속가능한 소비에 대한 고객 접점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올가홀푸드 마케팅팀 김현민 팀장은 "국내 제로 웨이스트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는 올가가 일상 속 포장 쓰레기 저감에 기여하고자 선도적으로 제로마켓을 서울시 내 전체 매장으로 확대했다"며 "앞으로 더 많은 소비자들이 손쉽게 소비자들이 일상 속에서 지속가능 가치를 실천할 수 있도록 전국으로 제로웨이스트 매장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대상이 지난 2월부터 환경부에서 시작한 친환경 캠페인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27일 밝혔다.

‘1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환경보호를 위해 일상 속 1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늘리겠다는 실천 약속을 통해 국민의 관심과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캠페인이다. 임정배 대상 대표는 송현석 신세계푸드 대표의 지목을 받아 이번 챌린지에 참여했다. 다음 참여자로 최덕진 대한항공 C&D 대표와 양송화 한국식자재유통협회장을 지목했다.

임정배 대상 대표는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해 일상 속 1회용품 사용 줄이기라는 작은 행동 하나하나가 소중한 의미를 가진다”며 “앞으로도 ‘사람과 자연 모두가 건강한 세상’이라는 대상그룹의 미션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쿠팡은 최근 원유값 상승 등으로 인한 아이들의 먹거리 구매 부담을 줄이기 위해 어린이 식품을 추가로 장바구니에 담을 때마다 최대 20%까지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쿠팡이 마련한 이번 할인은 분유∙이유식∙간식 등 어린이 식품 브랜드가 함께하는 첫 행사다. 

매일유업∙베베쿡∙아이배냇∙베베당∙네추럴누바∙남양유업 등 6개 브랜드의 800여 개 제품이 참여하며, 내달 5일까지 진행된다. 이 중 매일유업 제품은 최대 20%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쿠팡 상시할인이나 와우회원 할인 쿠폰까지 더하면 최대 할인율은 더 커진다. 이 행사는 모바일 앱에서 참여할 수 있다. 

주요 상품으로는 ▲맘마밀 안심 이유식밥상 레토르트 이유식 ▲베베쿡 처음 먹는 배도라지 ▲아이배냇 순창 한식 된장 등이 있다. 

행사의 핵심은 분유부터 이유식, 어린이 간식·음료까지 대용량 세트 상품을 사면 수십~수백종에 이르는 일반 어린이 식품 제품을 20% 추가 할인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예를 들어 앱솔루트 분유 800g(3개) 상품을 사면 전복 이유식이나 유기농 어린이 음료 상품을 최대 20%까지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 가능하다. 어린이 음료 세트를 구매하면 어린이 간식이나 영유아 식품을 할인받을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어린 자녀를 둔 부모들은 분유나 이유식뿐 아니라 간식과 음료 등 식품을 다양하게 구매하는 특징이 있다”며 “고물가 시대도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장바구니를 구성할 수 있도록 혜택을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엔비가 공유가치창출 프로젝트 '제3회 촌스러버(Chon's lover) 선발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나눔의 가치를 전파하기 위한 인스타그램 영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촌스러버 선발대회'는 교촌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으로, 교촌 임직원과 가맹점주, 고객이 함께 지역사회에 치킨으로 사랑을 전하는 캠페인이다. 교촌은 지난 5월 '촌티내기(따듯한 마음 ‘티’ 내기)'를 주제로 평소 고맙고 응원하고 싶었던 다양한 사연을 응모 받았다.

올해 총 120명의 '촌스러버(교촌과 함께 사랑을 전하는 사람) 3기'가 선정되었고 이들과 함께 지난 8월부터 약 한달 반 동안 전국에 약 6000여 마리의 교촌치킨을 전했다. 치킨 전달을 위해 전국 166개 교촌치킨 가맹점도 나눔에 함께 동참했다.

또한 120명의 촌스러버 사연 중 5개의 특별한 사연을 선정하고 사연 별 맞춤 이벤트를 준비해 감동을 선물 했으며, 교촌 임직원과 가맹점주로 구성된 ‘바르고 봉사단’이 시식 차량으로 나눔 현장을 방문해 현장에서 갓 튀긴 치킨을 전하기도 했다.

더불어 교촌은 이번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기념하고 나눔의 가치를 함께 공유하기 위해 인스타그램에서 ‘영상 이벤트’를 실시한다.

1차 영상 이벤트는 11월 3일까지 진행되며 교촌 사회공헌 인스타그램 계정(kyochon_csv)을 팔로워 하고 ‘촌스러버 3기_MAKER편’ 영상을 시청한 후 댓글로 후기를 작성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영상을 리그램하고 친구를 태그하면 당첨확률이 올라가며 총 50명을 추첨해 교촌치킨 교환권을 선물로 제공한다. 당첨자는 11월 7일 DM을 통해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2차 영상 이벤트는 11월 6일부터 11월 17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교촌 사회공헌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현재 빅워크 플랫폼에서도 ‘제3회 촌스러버 선발대회’ 성료 기념 ‘챌린지 이벤트’가 전개되고 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올해 촌스러버 3기의 사연도 이웃에게 감사함을 전하고 응원하는 내용으로 감동이 가득했다”며 “3회를 맞이한 ‘촌스러버 선발대회’가 탄생하기까지 교촌의 나눔에 대한 진심 어린 고민을 영상으로 담았으니 많은 시청과 응원을 부탁 드린다”고 인사를 전했다.

○.. 롯데쇼핑이 한국ESG기준원(KCGS)에서 주관하는 ESG 통합 평가에서 6년 연속 A등급을 받았다.

한국ESG기준원(KCGS)은 국내 기업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평가와 연구 및 조사를 수행하는 국내 대표적인 ESG 평가 기관이다. 국내 상장회사들의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3가지 부문에 대한 시스템 구축 수준 및 활동 실적 등의 평가 결과를 토대로 매년 ESG 평가 등급을 발표하고 있다.

올해의 경우 987개 상장회사를 대상으로 평가를 진행했으며 비상장 금융회사인 62개사에 대해서는 지배구조만 평가해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평가에서는 ESG 경영을 선제적으로 실천해 온 기업의 평가결과는 상향됐지만, 반대로 ESG에 대한 인식이 상대적으로 낮은 기업은 예년과 큰 차이가 없어 상·하위권 기업의 격차가 벌어지는 모습을 보였다.

올해 평가에서 롯데쇼핑은 업계 최초 인권영향평가 시행, 정보보호 투자 우수기업 선정, 지역사회 참여 및 상생 활동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사회(S) 분야에서 A+ 등급을 받았다.

또 환경(E) 분야에서는 2040 탄소중립 로드맵 수립 등 탄소배출 감축 활동 우수로 A등급을,  지배구조(G) 분야에서는 준법경영시스템 국제 표준인 ISO 37301 인증 취득 등으로 A등급을 획득했다. 세 분야 모두 지난해와 같은 등급을 받으며 통합 A등급을 획득, 6년 연속 통합 평가 A등급을 기록했다.

이우경 롯데 유통군 마케팅혁신본부장은 "롯데쇼핑은 지속가능한 경영 실천을 위해 ESG 모든 분야에 있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ESG 활동을 펼치고, 이를 여러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여 지속가능한 사회 만들기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취향에 따라 착와감(누웠을 때 느낌)을 변경할 수 있는 ‘코웨이 비렉스(BEREX) 더블 사이드 매트리스(CMK/Q/SS-SE01)’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비렉스 더블 사이드 매트리스는 사용자의 컨디션, 취향에 따라 언제든 매트리스 착와감을 변경할 수 있도록 양면의 경도가 다른 리버서블(reversible) 탑퍼가 내장된 것이 특징이다. 리버서블 탑퍼는 신체를 부드럽게 감싸주는 소프트 HD폼과 탄탄하게 받쳐주는 하드 HD폼으로 구성돼, 매트리스 상단에 위치한 리버서블 탑퍼를 간단하게 뒤집는 것만으로 언제든 내 몸에 꼭 맞는 착와감으로 변경할 수 있다.

특히, 리버서블 탑퍼는 좌우 분리형으로 좌우 각각의 경도를 변경할 수 있어, 하나의 침대를 두 개의 독립된 침대처럼 사용 가능하다. 한 침대를 같이 사용하는 사용자들이 각자 컨디션, 수면 습관, 취향에 맞게 착와감 선택이 가능해 모두에게 최상의 수면 환경을 제공한다. (SS사이즈 제외)

이 제품은 신체 하중에 따라 7개 영역으로 나누어 스프링을 배열한 ‘AD7 System’을 탑재해 체압을 효과적으로 분산한다. 촘촘한 독립 스프링이 신체 굴곡을 섬세하게 받쳐줘 수면 시 뒤척임에도 흔들림이 적어 균형 잡힌 안락함을 제공한다.

신체가 직접 닿는 매트리스 가장 상단의 슬림 탑퍼는 통기성이 높은 레이온 코튼 혼방 원단을 사용해 땀 흡수와 배출이 우수하며 부드럽고 쾌적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코웨이는 매트리스 렌탈 고객을 대상으로 위생 전문가인 홈케어 닥터를 통해 4개월마다 ‘매트리스 케어서비스’를 제공하고, 약정 기간 중 1회 슬림 탑퍼를 새것으로 교체해준다. 자가 관리를 원하는 고객은 슬림 탑퍼 교체 서비스만 제공되는 ‘서비스프리 렌탈’ 제도를 선택할 수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고객들의 수면 취향이 바뀌거나 체중 증감, 임신 등 체형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비렉스 더블 사이드 매트리스’를 기획했다”며, “언제든 손쉽게 매트리스 착와감 변경이 가능해 푹신함 취향이 달라 고민하는 부부나 한창 신체 변화를 겪는 성장기 자녀 등에게 최적인 제품”이라고 말했다.

○.. 하림(대표이사 정호석)이 글로벌 특색을 반영한 교육비전으로 학생해외연수를 추진하고 지역인재육성을 통해 국가적 과학경쟁력을 제고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하림은 27일 전라북도교육청과학교육원에서 하림 정호석 대표이사, 김정옥 교육원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과학문화확산을 위한 ‘지역인재 희망장학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024 해외 과학문화 탐방 프로그램’을 위해 하림과 전라북도교육청과학교육원이 서로 협력하고, 하림은 운영에 필요한 인적·물적 자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전북 초등학교(5~6학년), 중학교(1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 총 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수·과학·발명분야에 적성과 관심이 높고 관련 활동 및 대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실적이 우수한 학생들을 기준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학생은 2024년 6월경 북유럽 지역의 수·과학·발명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교육기관 및 시설 등을 방문하게 된다. 다양한 교육․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사전 학습과제 등을 부여하여 내실있는 탐방을 운영할 계획이다.

정호석 하림 대표이사는 “하림의 희망장학사업을 통해 학생들이 견문을 넓히고 본인의 꿈과 잠재력을 발견하는 글로벌마인드를 함양할 수 있길 바란다”며 “지역과 함께 성장해온 기업으로써 하림이 받은 사랑을 지역민들과 다시 나눌 수 있도록 사회공헌 상생프로그램을 다방면으로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 이랜드킴스클럽의 킴스오아시스가 소백산 고랭지에서 키운 햇 부사의 한정 판매 사전 예약을 10월 30일부터 31일까지 킴스오아시스 홈페이지에서 진행한다. 킴스오아시스는 이랜드리테일과 오아시스마켓이 손을 잡고 오픈한 연합 브랜드다. 

이번에 선보이는 햇 부사는 소백산 자락에서 큰 일교차를 견디며 재배된 품종으로 고랭지 사과 특유의 깊은 단맛과 아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냉장 보관 시 최대 5~6개월 정도로 저장기간이 길어 두고두고 꺼내 먹을 수 있다. 

이번 햇 부사는 중대과의 비교적 큰 사이즈의 가정용 사과로 시중 최저가 수준으로 선보인다. 가정용 사과는 ‘보조개 사과’라고도 불리며 색과 모양이 일정하지 않지만 품질에는 전혀 이상이 없는 것을 말한다. 

한정 수량으로 진행되는 이번 햇 부사는 2.5kg(6~10과)에 2만1900원, 이멤버 가입시에는 1만9900원에 회원가로 구매할 수 있으며, 11월 2일부터 출고돼 주말이면 맛있는 햇 부사를 맛볼 수 있다.

이랜드킴스클럽 관계자는 “올해 들어 사과 가격이 크게 오른 가운데 제철 맞은 햇 부사를 합리적 가격으로 선보여 고객 부담을 덜었다”며 “출고일 새벽에 수확한 햇 부사를 산지에서 직배송해 가장 신선한 상태의 햇 부사를 맛볼 수 있다”고 전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