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100년 기업 최초' 은화 발행... 하이트진로, 1924개 한정 제작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100년 기업 최초' 은화 발행... 하이트진로, 1924개 한정 제작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10.24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100주년을 맞이하는 하이트진로가 국내 100년 기업 최초로 100주년 기념 은화를 발행합니다. 기념 은화는 대표 캐릭터인 두꺼비를 활용한 디자인으로 제작되는데요. 하이트진로의 공식 창립일을 기념해 1924개만을 제작해 희소가치를 높였습니다.

한편 이마트가 올해 '역대 최대 물량'으로 절임배추 사전예약을 26일 개시합니다. 이마트는 지난해 김장시즌 종료 직후부터 사전계약, 대량매입 등을 통해 절임배추를 저렴하게 준비했는데요. 계속되는 조기 완판 행진에 올해 물량은 작년보다 50% 늘려 총 6만 박스를 판매합니다.

이외에도 롯데홈쇼핑이 지난 23일 서울 장위초등학교에 야외공연장이 어우러진 학교숲 '숨;편한 포레스트' 9호를 조성하고, 완공식을 진행하는 등 오늘(24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하이트진로가 발행하는 100주년 기념 은화 패키지.[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발행하는 100주년 기념 은화 패키지.[사진=하이트진로]

○.. 내년 창사 100주년을 맞는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국내 100년 기업 최초로 100주년 기념 은화를 발행한다.

하이트진로는 오는 2024년 업계 최초로 100년 기업을 알리고 100년의 역사를 함께 만들어준 소비자들과 함께 이를 기념하고자 발행하게 됐다. 기념 은화에는 지난 100년의 역사를 되돌아보고 다가올 100년에 대한 시작에 대한 희망과 염원을 담았다.

하이트진로는 진로의 상징이자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헤리티지인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 100주년의 정통성을 강조해 디자인했다. 1924년에 평안남도 용강군에 설립된 진천양조상회를 모태로 하는 하이트진로의 공식 창립일을 기념해 1924개만을 제작, 희소가치를 높였다.

100주년 기념 은화는 10월 30일 자정부터 11월 12일 자정까지 금은화 대표 쇼핑몰인 투데이를 통해 단독 예약 판매되며 가격은 13만원이다. 예약 주문 후 내년 1월 2일부터 순차적으로 배송될 예정이다. 또, 일부 수량은 내년 하이트진로의 팝업스토어 ‘두껍상회’를 통해서도 판매된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국내 주류 기업 최초로 100년을 앞둔 하이트진로의 지나온 100주년 역사를 되돌아보고, 새로운 100주년의 시작을 기념 은화에 담았다”며 “100년 기업의 헤리티지를 활용해 소비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 이마트가 절임배추 사전예약 행사로 불안정한 김장 물가를 잡는다. 작년 행사에서 준비 물량이 조기 완판되며 큰 호응을 얻자, 올해는 계약재배 면적을 넓히는 등 보다 넉넉하게 준비했다.

이마트 절임배추 사전예약은 오는 10월 26일부터 11월 1일까지 일주일 간 진행되며, ‘택배 배송’ 또는 ‘매장 방문’ 중 선호하는 수령 방식과 날짜를 선택할 수 있다.

택배 배송 선택 시 편리하게 문 앞 배송을 받을 수 있고, 매장 방문 선택 시 박스당 2천원씩 추가 할인돼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택배 배송 기간은 11월16일~12월13일, 매장 방문수령 기간은 11월20일~12월13일이다.

올해 절임배추는 행사카드로 1박스 구매시 10%, 2박스 이상 구매시 20% 할인한다. 작년 절임배추 구매 고객 중 95% 이상이 2박스 이상 구매했기에, 대다수의 고객이 20% 할인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최대 할인 가격인 ‘2박스 이상 구매 및 매장 수령’을 기준으로, ‘절임배추(20kg/박스)’는 지난해보다 더 저렴한 2만9840원, 이마트 단독 품종 ‘베타후레쉬 절임배추(20kg/박스)’는 3만6800원, 간편함을 더한 ‘김장키트(절임배추7kg, 양념3kg)’는 3만5440원이다. 김장키트는 택배 배송만 선택 가능하다.

이마트 윤샘이 채소 바이어는 “이마트는 매년 김장물가를 낮추고자 매입, 유통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며 “특히 절임배추는 빠르게 증가하는 고객 수요에 대응해 역대 최대로 사전 예약 물량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지난 23일, 서울 성북구 장위초등학교에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친환경 녹지공간 ‘숨;편한 포레스트’ 9호를 조성하고, 완공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롯데홈쇼핑 이동규 커뮤니케이션부문장, 구해운 ESG 팀장, 환경재단 이미경 대표, 강수정 국장, 장위초등학교 김경애 교장, 김영미 교감과 학생대표 6명이 참석했다. 롯데홈쇼핑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도심 속 녹지공간 조성 사업 ‘숨;편한 포레스트’를 2021년부터 진행 중이다. 지난해까지 서울 도심 내 친환경 숲을 6호까지 조성한데 이어, 올해부터는 미래세대 아이들에게 자연 친화적인 환경을 선물하기 위해 학교 숲 조성에 집중하고 있다. 서울 송화초(7호), 풍납초(8호)에 이어 약 500m2 면적에 감나무, 대추나무 등 미세먼지 저감 수목 총 2000그루를 심어 장위초등학교에 9호를 완공하게 됐다.

‘숨;편한 포레스트’ 9호는 아이들이 자연에서 음악회를 즐길 수 있도록 숲 속 야외 공연장을 조성한 것이 특징이다. 롯데홈쇼핑은 노후화된 야외 공연장과 객석을 나무 데크로 교체하고, 객석 사이사이 나무를 심어 숲 속 공연장 느낌을 살렸다. 이날 새로워진 야외 공연장에서 장위초등학교 학생 16명은 칼림바 연주, 노래와 율동 등을 선보였으며, 학생 대표 6명은 자연에 감사하는 편지를 낭독하기도 했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ESG경영의 일환으로 친환경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반려해변 입양을 통한 환경정화활동, 업계 최초 ‘친환경 상품 입점 평가 가점제’ 도입, 업사이클링 섬유 패널 활용 친환경 학습공간 건립 등 환경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다.

이동규 롯데홈쇼핑 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미래세대 아이들을 위해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학교숲 ‘숨;편한 포레스트’ 9호를 완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기존 산책로 조성 중심에서 자연 속 야외 공연장이 어우러진 힐링 공간을 마련하게 돼 더욱 뜻깊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이 강북의 쇼핑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했다.

롯데마트의 리뉴얼 전략을 상징하는 대표 브랜드인 ‘제타플렉스’는 10의 21제곱을 표현하는 제타(ZETTA)와 결합된 공간을 뜻하는 플렉스(PLEX)의 합성어로, 고객에게 많은 서비스와 경험을 제공하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은 지난달 14일 재단장을 진행하며 매장의 2층은 그로서리 중심의 원스톱 마트 쇼핑 공간으로, 3층은 보틀벙커, 토이저러스 등 콘텐츠 전문 매장과 테넌트로 구성, 매장의 층별 컨셉트를 명확히 구분해 리뉴얼 이전과 비교해 고객의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롯데마트의 플레그십 스토어 ‘제타플렉스’로 재단장한 서울역점은 고객의 지지를 얻으며 우수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재단장 이후부터 10월 20일까지 37일간 실적을 살펴본 결과 매장 방문 고객수가 지난해 동일 기간과 비교해 약 40% 늘었으며, 매출은 약 75% 가량 큰 폭으로 증가했다.

롯데마트는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의 성공요인으로 먼저 2층 매장의 85%를 할애한 그로서리 전문 매장으로의 전환을 꼽는다. 실제, 숙성한우, 풀 블러드 와규 등 프리미엄 육류 구색을 확대한 축산의 경우는 70%, 살아있는 전복과 크랩류를 1년내내 만나볼 수 있는 '라이브 씨푸드' 특화 매장을 새롭게 선보인 수산은 2배 가량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국내외 고객 모두를 고려한 최적의 쇼핑 공간 구현도 성공적인 재단장 효과를 이끈 중요 요인 중 하나다. 서울역점은 입지의 특성으로 인해 롯데마트 매장 중 외국인 방문객이 가장 많은 곳이다. 실제 서울역점의 외국인 매출 비중은 올해 누계 기준 약 35% 기록하며 있으며, 펜데믹 이전에는 약 50% 수준까지 달했었다.

이에 롯데마트는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국내 고객과 외국인 고객의 쇼핑 동선이 겹치지 않게끔 매장을 재편성해 혼잡도를 완화시켰으며, 고객 유형별 맞춤 특화 매장도 새롭게 선보였다.  

남흥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장은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이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할 수 있었던 이유는 서울역점의 상권과 고객 특성을 치밀하게 분석해 제타플렉스 잠실점의 성공 사례와 적절히 융화시켰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국내외 고객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상품과 콘텐츠를 통해, 강북의 쇼핑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NS홈쇼핑이 지난 23일 성남시 분당구 본사에서 제5기 윤리위원회를 발족하고 출범식을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NS홈쇼핑 제5기 윤리위원회는 총 8명으로 구성됐다. 3명의 내부위원과 간사1명 외에도 문철수 한신대학교 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부 교수, 김양하 前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방송심의국 수석전문위원, 권창범 법무법인 인 대표변호사, 최세경  중소벤처기업연구원 정책컨설팅센터장 등  4명을  외부 위원으로  위촉했다.

NS홈쇼핑 제5기 윤리위원회는 앞으로  2년을  임기로  운영되며  위원장에는 문철수 한신대학교 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부 교수가  임명됐다.

NS홈쇼핑은 2015년부터 지속가능경영과 사회적책임실천을 강화하기 위해 윤리위원회를 운영을 시작했다. 1기는 부정청탁금지법 시행 전부터 운영되었으며, 2기는 윤리경영과 공정거래 문화 정착, 3기에서는 윤리경영과 공정거래에서 나아가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예방책 마련, 4기는 신뢰 및 윤리·책임 경영을 실천과 ESG경영 강화를 내용으로 운영해왔다.

5기에서는 협력사와 공정거래 프로세스 및 운영사항 점검, 임직원 비리 방지, 내·외부 리스크관리 프로세스 구축과 동반성장전략을 위한 의견제시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이를 통해 NS홈쇼핑이 제반법규를 성실히 준수해 나가며, 협력사와 공정한 거래로 모범적인 동반성장을 이어갈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출범식에서 “NS홈쇼핑은 윤리위원회의 운영과 정기적인 CP교육실시, CP기준 및 절차의 엄격한 준수를 통해 철저한 준법경영을 실천해 왔다”며,”며 “앞으로도 ‘고객중심경영’ 실천과 더불어 윤리의식과 준법정신을 바탕으로 기업경영을 실천하고 청렴 공정한 기업문화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대상 청정원의 간장 전문 브랜드 ‘햇살담은’과 장류 브랜드 ‘순창’이 2023 제9회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시상식에서 간장 및 고추장 부문 1위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24일 밝혔다.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브랜드고객만족도’는 매년 해당 상품 및 서비스를 실제로 이용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에 대해 느끼는 만족도 및 재이용 의향 등을 종합적으로 조사해 산출한다. 올해는 국내 소비자 3000명을 대상으로 99개 부문별 설문조사를 거쳐 산업별 1위 제품을 선정했다.

3년 연속 간장 부문 1위를 차지한 ‘청정원 햇살담은’은 청정원만의 노하우가 집약된 최적의 배합·제조 기술인 ‘씨간장 숙성공법’을 적용해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였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우리나라 고유의 장 문화인 씨간장 숙성공법은 햇간장에 씨간장을 더하는 덧장 방식으로, 부드러운 단맛과 풍부한 감칠맛이 특징이다. 씨간장을 이용하면 요리 레벨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되는 만큼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8년 연속 고추장 부문 1위에 오른 청정원 순창 고추장은 뛰어난 맛과 품질로 ‘고추장’ 하면 누구나 가장 먼저 ‘순창’을 떠올릴 정도로 제품명을 넘어 하나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대상은 전통 고추장의 맛을 구현하기 위해 장류 발효의 최적지로 꼽히는 전북 순창에 생산공장을 건립하고, 엄선된 원료와 태양초를 사용해 고추장을 생산하고 있다. 따라서 찰지고 알싸한 감칠맛이 일품이며, 발효시킨 콩 메주를 첨가해 전통 고추장의 깊은 맛을 즐길 수 있다. 

김영선 대상 CM1팀장은 “청정원의 제품을 직접 경험한 소비자들이 뽑아준 1위라 보다 뜻깊고 기쁘다”며 “앞으로도 청정원만의 노하우와 기술력으로 소비자들의 다양한 입맛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여 더욱 신뢰받는 식품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 서울 송파구에 본사가 위치한 BBQ가 지역 주민 행사에 치킨을 후원하는 등 지역 사회에도 선한 영향력 확산에 나섰다.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지난 21일 서울 송파구 오금공원 개최된 송파여성문화회관 가족페스티벌 '2023 송파낭만다방' 행사에 치킨과 사이드메뉴 100인분을 후원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송파문화재단의 주관으로 취약계층 가정 및 송파구민에 문화예술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 하익성 BBQ 총괄 전무와 서강석 송파구청장, 이동근 송파문화재단 대표, 김경아 송파여성문화회관 관장이 참여했으며, 한부모가정, 다문화 가정을 포함한 송파구민과 지역주민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해 다양한 체험과 공연을 즐겼다.

제너시스BBQ 그룹은 행사에 참여한 관람객들에게 황금올리브 속안심, 닭다리살 스테이크, 감자튀김, 레몬보이 등 BBQ의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며 즐거운 추억을 선사했다.

BBQ 관계자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ESG(환경, 사회, 지배 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이번 행사 후원을 결정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지난 19일 캐나다에 첫 매장을 오픈하며 캐나다 시장에의 본격 진출을 알렸다. 이로써 뚜레쥬르는 해외 7개국에서 매장을 운영하게 됐다.

이번에 오픈한 뚜레쥬르 캐나다 1호점인 ‘캘거리(Calgary) 점’은 캘거리 시의 주요 상권인 H-mart 내에 위치해 유동인구가 많아 캐나다 시장에 진출한 뚜레쥬르가 브랜드를 알리기에 적합하다는 평가다.

CJ푸드빌은 미국에 이어 캐나다에서도 뚜레쥬르 매장 출점을 이어가며 북미 시장에서의 사업 확장에 속도를 붙인다는 계획이다. 뚜레쥬르는 북미지역에 연내 120호점, 향후 2030년까지 1000개 이상의 매장을 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캘거리점 오픈을 시작으로 향후 토론토와 밴쿠버 등 캐나다 주요 거점에 뚜레쥬르 매장을 확대할 예정이다.

뚜레쥬르는 미국에서 지난 8월 100호점을 오픈한데 이어, 미국 조지아 주에 공장 설립을 발표하고 연내 착공한다는 계획에 있다. 특히, 2025년 미국 공장이 완공되면 현재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미국과 캐나다 등 북미 지역 전역에서 제품 수요의 효과적인 대응이 가능해져 사업 확대의 거점으로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미국에서 100호점을 돌파하는 등 뚜레쥬르의 글로벌 사업이 활기를 띠고 있다"면서 "이번 캐나다 1호점 오픈과 함께 북미지역 전역에서 출점을 이어가며 뚜레쥬르를 전 세계인들이 즐겨 찾는 글로벌 베이커리 브랜드로 성장해 가도록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 KGC인삼공사가 스트레스까지 함께 케어 가능한 수면 기능성 제품인 ‘더블 수면&스트레스케어’를 선보인다.

불면증을 겪는 사람들이 늘면서 2011년 4800억원에 불과했던 국내 수면 관련 시장 규모는 2021년말 기준 3조원까지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더블 수면&스트레스케어’는 수면 건강에 도움을 주는 ‘아쉬아간다 추출물’과 불면의 가장 큰 원인 중 하나인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을 완화해주는 ‘테아닌’을 동시에 섭취 가능하도록 설계하한 멀티PTP 제품으로, ‘아쉬아간다 추출물’을 포함한 수면 기능성 제품 중 유일하게 스트레스까지 함께 체계적인 수면 관리가 가능한 제품이다.

‘더블 수면&스트레스케어’는 국내 최초로 ‘아쉬아간다’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수면건강 기능성을 인정 받은 개별인정형 원료인 ‘아쉬아간다 추출물’을 제품에 적용했다. ‘아쉬아간다 추출물’은 6천년 이상 사용된 고대 인도 아유르베디에 기록된 식물유래 전통 원료로 수면 후 개운한 정도를 직접 평가하는 측정 방법인 ‘회복성 수면(RSQ-W, Restorative sleep questionnaire-weekly) 설문의 총점' 개선을 확인했다.

여기에 WHO 삶의 질 척도 중 ‘신체적 건강 및 심리적 건강 점수’ 개선, 수면 효율, 총 수면 시간, 입면 후 각성기간을 개선을 인체적용 시험을 통해 확인했다. 

‘테아닌’은 녹차, 홍차, 동백나무 등 일부 식물에서만 존재하는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인체적용시험결과 L-테아닌을 섭취한 그룹에서 뇌의 알파(α)파 생성이 증가됨을 확인하였으며, 심박수 감소도 확인되어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다.

‘더블 수면&스트레스케어’는 공기, 온도, 습도, 빛에 민감한 연질캡슐과 정제 보호를 위해 각각 PTP 포장을 적용해 제품의 안전성과 휴대성을 모두 갖췄으며, 필요에 따라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케어와 수면케어를 따로 챙길 수 있어 복합적인 수면케어가 가능한 제품이다.

‘더블 수면&스트레스케어’는 정관장 공식 온라인몰 ‘정몰’, 네이버스마트스토어, 백화점, 직영점, 마트, 면세점,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출시기념 10% 할인행사를 진행 중이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더블 수면&스트레스케어’ 출시로 수면과 스트레스를 동시에 케어해 체계적인 수면관리가 가능해졌다”며 잠에서 깼을 때 개운한 아침을 맞이하고 싶은 분이나, 새벽에 자꾸 뒤척이는 등 잠결이 예민하신 분께 적극적으로 권한다고 전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프랑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메종키츠네(Maison Kitsuné)는 ‘23년 가을겨울 시즌을 맞아 일본의 아웃도어 브랜드 앤드원더(and Wander)와 협업 상품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메종키츠네는 젊은 층과의 소통을 확대하는 차원에서 올 들어 매월 새로운 아이템을 시장에 내놓고 있고, 한국 단독 상품과 바버(Barbour)와 협업 상품을 선보인데 이어 이달에는 앤드원더와 손을 잡았다. 

앤드원더는 이세이 미야케에서 함께 일했던 디자이너 ‘이케우치 케이타(Ikeuchi Keita)’와 ‘모리 미호코(Mori Mihoko)’가 2010년에 론칭한 브랜드다. 자연과 산속의 패션을 일상의 패션만큼 즐겁게 만들고자 하는 두 창립자의 강한 열정에서 탄생했다. 아웃도어 의류의 기능성과 실용성 안에서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하는 하이패션 스타일이 어우러진 세련된 아이템을 추구한다. 

메종키츠네는 브랜드의 독창적인 정체성과 앤드원더가 동경하는 대자연에 대한 열망을 기반으로, 설산에서의 주말 여행을 주제로 한 ‘르 샬레(Le Chalet)’ 협업 컬렉션을 선보였다. 

‘르 살레’ 컬렉션은 스키 유니폼과 1980년대 스포츠 감성을 토대로 디자인됐다. 현대적이면서도 장난스러운 무드가 구현되고, 동시에 향수를 자극하는 요소가 풍부하게 담겼다. 

특히 메종키츠네는 브랜드 상징인 여우 로고를 비롯해 패딩 디테일, 세미 오버핏 실루엣 등을 활용해 겨울 아이템에 생동감을 더했다. 

후드 재킷은 추운 겨울 바람을 견딜 수 있고, 플리스 재킷은 모닥불처럼 따뜻한 보온력을 갖췄다. 장갑 등 니트 아이템은 다양한 스타일과의 조합을 통해 세련된 감성을 전달한다. 

‘르 샬레’ 컬렉션은 메종키츠네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를 비롯해 전국 오프라인 매장은 물론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 앤드원더의 온/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판매된다. 

정혜림 메종키츠네 팀장은 “늘 신선함과 새로움을 추구하는 젊은 층과의 소통을 꾀하는 차원에서 글로벌 대표 브랜드와의 협업 사례를 확대하고 있다” 라며 “산에서나 도시에서나 가까운 사람들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옷의 형태와 기능을 조화롭게 결합한 이번 협업 상품은 올 시즌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역할을 하게 될 것” 이라고 말했다.

○.. 쿠팡의 여행 전문관 ‘쿠팡트래블’이 국내 여행업계 소비 진작을 돕기 위해 전국 주요 인기 숙박상품 1만8000여 개를 약 한달간 파격적으로 할인한다.  

쿠팡은 오는 27일부터 내달 24일까지 쿠팡트래블 행사 페이지를 통해 국내 숙박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 누구에게나 3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단, 5만 원을 초과하는 상품에 한한다. 쿠폰이 지급되는 상품수는 약 1만8000개며, 그 중 쿠팡 와우회원에게만 제공되는 전용 상품에는 추가 할인 혜택이 부여된다.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국내 관광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2023 대한민국 숙박 세일 페스타 전국편’ 참여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숙박상품을 구매하려는 고객은 쿠팡트래블 내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안내 페이지에서 쿠폰 사용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는 다양한 국내 인기 여행상품들을 모았다. 설악의 단풍이 절경인 강원도의 휘닉스파크∙용평리조트, 억새와 핑크뮬리가 만개하는 제주도의 신화월드, 여수나 포항, 남해 등 바닷가의 감성 풀빌라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럭셔리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롯데∙신라∙하얏트호텔도 있다.  

앞서 쿠팡트래블은 지난 9월 진행한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추석편’에 참여했고, 행사 시작 직후부터 리조트 및 호텔 상품 구매가 크게 늘어나는 등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좋은 반응이 이어지면서 쿠팡트래블은 이번 ‘전국편’ 행사에 구매가 가능한 숙박상품을 ‘추석편’ 대비 약 3000개 늘렸다.  

쿠팡트래블 관계자는 “단풍이 절정을 맞는 10~11월에는 국내 여행객이 늘어나는 추세”라며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좋은 상품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이 도로교통공단과 함께 배달의민족(배민커넥트) 라이더를 대상으로 ‘가을백일장’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우아한청년들과 도로교통공단이 24~31일 함께 개최하는 이번 가을백일장에서는 배민커넥트 라이더를 대상으로 안전 삼행시를 응모 받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라이더는 안전모, 정지선, 신호등 등 3가지 키워드 중 하나를 선택해 삼행시를 지으면 된다.

가을을 맞아 라이더 안전운전 문화를 장려하고 건강한 배달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준비된 이번 이벤트에서는 최신 핸드폰, 배민상품권 등 다양한 상품이 준비됐다. 가을백일장에서 1등상(올해의 한석봉상)에 선정되면 갤럭시 Z폴드를, 2등상인 금상(펜 좀 잡아봤상)은 배민상품권 5만원권, 3등상 은상(센스에 놀랐상)은 배민상품권 3만원권을 받을 수 있다. 참여만 해도 배민상품권 1만원권이 자동으로 응모돼 많은 라이더의 참가가 기대된다.

우아한청년들은 이번 달 31일까지 응모된 삼행시 작품 중에서 수상작을 선정해 11월 7일에 당첨자와 선정작을 배민커넥트 블로그에 공개할 예정이다. 우아한청년들은 배민커넥트 블로그를 통해 배달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블로그에는 배민커넥트 라이더가 받을 수 있는 주유, 정비, 통신, 금융, 의료 등 배-네핏 제휴혜택부터 라이더 맞춤형 프로모션, 배달용품 공구장터 등 유용한 팁들이 수록돼 있다. 특히 지난 7월부터 계절별 안전운전 정보를 라이더에게 전달하고 있는 배민커넥트 안전의 날 캠페인을 통해 혹서기·혹한기 대비법, 계절별 안전운행법, 필수 점검리스트 등 안전정보가 총망라돼 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선선한 가을을 맞아 배달의민족 라이더의 안전운전을 응원하고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하고자 도로교통공단과 함께 이번 가을백일장을 준비했다”며 “배달의민족 라이더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재기 발랄한 삼행시를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 안전하고 건강한 배달문화를 조성하고 올바른 운행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 현대홈쇼핑은 학교 방송실을 리모델링해 주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하이(H!) 드림온에어' 2차 사업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하이(H!) 드림온에어'는 현대홈쇼핑이 올해 초 신설한 프로그램으로 카메라, 조명, 오디오 인터페이스, 방음재 등 노후된 학교 방송 장비와 기자재를 교체하고 방송실 공간 리뉴얼, 진로상담 및 교육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앞서 신현북초등학교와 선학중학교, 명신여자고등학교에 이어 지난 5월 백령초등학교까지 4개 학교를 대상으로 2억원 상당의 1차 방송실 리모델링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현대홈쇼핑은 2차 사업을 4억원 규모로 확대하고, 대상 학교도 8개교로 늘렸다. 사업 예정 대상 학교는 충청북도 소재의 단성중학교, 대소중학교, 충주중앙중학교, 청주중앙여자고등학교, 경기도 북부에 위치한 신북초등학교, 파평중학교, 동두천고등학교, 주엽고등학교 등 8개 학교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하이(H!) 드림온에어 1차 사업 성료 이후 28개의 학교가 참여의사를 밝혀오는 등 교육 현장에서 큰 호응이 있어 이르면 11월부터 신속히 착공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사회공헌활동을 적극적으로 이어 나가 ESG 경영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글로벌이 운영하는 여아 주니어 브랜드 ‘더데이걸’이 겨울 컬렉션 대표 아우터로 2가지 종류의 ‘힙해 패딩’을 출시했다.

올해 겨울 아우터로 선보이는 ‘힙해패딩’은 ‘트렌디 크롭 푸퍼 다운’과 ‘슈퍼 크롭 다운’으로 선보인다. 이번 힙해패딩은 더데이걸에서 단독으로 개발한 경량화된 나일론 소재를 활용해 무게가 500g도 채 되지 않는 498g으로 가벼운 경량감과 80:20 황금비율의 덕다운 충전재를 사용해 따뜻한 보온성을 자랑한다. 또한, 주머니 안쪽에는 기모 라이렉스 소재로 안감 처리해 부드러우면서 보온성을 강화했다. 

‘트렌디 크롭 푸퍼 다운’은 크롭 기장의 트렌디한 디자인에 글로시한 광택감이 돋보이는 소재를 사용해 빛에 따라 다양한 색감이 연출되며, 고급스러운 분위기까지 느낄 수 있다. 색상은 블랙 컬러와 무광에 파스텔 색감을 담은 퍼플 컬러로 구성됐다.

‘슈퍼 크롭 다운’은 크롭 오버핏으로 설계돼 추운 날씨에도 활동하기에 가볍고 트렌디한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다. 색상은 선호도가 높은 블랙과 핑크 컬러로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번 ‘힙해패딩’은 지난8월 NC송파점의 더데이걸 매장을 통해 선공개된 후 1차 생산량이 모두 완판 됐다. 해당 상품에 대한 고객 문의가 지속되면서 2차 물량을 계획된 일정보다 빠르게 앞당겨 더데이걸의 온라인 채널인 ‘이랜드몰’과 ‘키디키디’에서 최초로 공개한다. 

이랜드몰과 키디키디 온라인 채널 출시 기념으로 온라인 구매 고객에 한해 리본 모양의 그립톡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또한 요일별 아우터 프로모션을 통해 겨울 신제품 컬렉션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 

이밖에도 셋업 코디가 가능한 더데이걸의 스테디셀러 아이템 ‘힙해크롭’과 ‘힙해팬츠’ 등 초겨울부터 코디하기 좋은 트렌디한 디자인을 만나볼 수 있다. 

이랜드글로벌 더데이걸 관계자는 “올 여름에 출시해 5만장 이상 판매 기록을 세운 힙해크롭과 힙해팬츠와 함께 겨울에는 힙한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는 ‘힙해패딩’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10대 여아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디자인의 겨울 아우터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점자 패키지를 적용한 '빼빼로'를 선보였다. 올해로 44회를 맞은 ‘흰 지팡이의 날’을 기념해 제작한 한정판 점자 패키지 ‘아몬드 빼빼로’ 4천개를 사단법인 서울특별시시각장애인연합회가 주최한 흰 지팡이의 날 기념 행사를 통해 지난 21일 후원했다.

이번 점자 패키지 빼빼로 특별 제작은 빼뺴로의 핵심 브랜드 가치인 ‘마음 나눔’을 보다 더 많은 사회 구성원들과 함께 나누기 위해 기획됐다. 식품 포장 점자 표기는 점차 늘어가는 추세지만 제과 제품의 경우 패키지의 소재나 다양한 모양 때문에 점자 사양을 적용하기에 상대적인 어려움이 있다.

이번에 기부된 아몬드 빼빼로 점자 패키지 한정판은 전면 상단에 ‘빼빼로 아몬드’가 점자로 새겨져 있다. 전면 하단에는 빼빼로의 브랜드 메시지를 담은 ‘빼빼로로 마음을 나누세요’가 점자로 적혀있다. 측면에도 ‘빼빼로 아몬드’가 점자로 적혀있으며, 취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후면에는 상자 개봉을 위한 ‘열림’ 표기도 빠뜨리지 않았다.

롯데중앙연구소 디자인센터의 세심한 배려가 담긴 점자 빼빼로 패키지는 디자인적 부분에서도 평가를 받아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부문 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점자 패키지 기획 의도에 맞게 제품의 로고 등 다른 요소들을 최소화하고 점자의 위치를 효율적으로 배치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빼빼로의 브랜드 가치인 ‘나눔’을 확산시키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며 “서로를 아끼고 생각하는 마음을 더 많은 사회 구성원과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칠성음료가 유성탄산음료 ‘밀키스’와 과일소주 ‘순하리’ 등을 앞세워 유럽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이달 7일부터 11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진행된 국제식품박람회 ‘아누가(Anuga)’에 처음 참가해 ‘K-드링크’를 알리며 세계 각국의 바이어와 관람객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도 유럽 공략에 힘을 실었다.  

롯데칠성음료의 유럽시장 수출액은 지난 2018년부터 2022년까지 연평균 약 22.5% 증가했다. 올해 1~9월까지 수출액은 전년대비 약 52.8% 증가하며 눈에 띄는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  

유럽시장의 성장을 이끈 주력 브랜드는 밀키스와 순하리다. 밀키스는 부드러운 우유와 탄산의 이색적인 조합에 감각적인 패키지 디자인 등으로 젊은 유럽 여성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으며, 과일소주 순하리는 한국 문화의 관심 확대로 한국 소주에 대한 호기심, 호감도가 증가하면서 20~30대 소비자에게 큰 호평을 받고 있다.  

올해 처음 참가한 국제식품박람회 아누가에서도 밀키스와 순하리가 큰 주목을 받았다. 밀키스는 유럽 관람객들에게 독특하고 부드러운 탄산음료로 호감을 이끌어냈다. 롯데칠성음료는 밀키스 굿즈존을 운영하며 바이어에게 글로벌 브랜드로의 육성 의지를 알렸고 포토존 SNS 인증 이벤트도 진행하며 자발적인 홍보도 이끌어냈다. 이 외에도 부스 내 칵테일바에서는 롯데칠성음료의 다양한 음료 및 주류 제품으로 제조한 칵테일이 조기 소진될 만큼 관람객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특히 순하리 블루베리 및 새로 소주를 밀키스와 섞은 칵테일이 큰 호평을 받았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번 박람회에서 ‘K-드링크’를 주제로 밀키스와 순하리 뿐만 아니라 ‘칠성사이다’, ‘탐스’, ‘롯데 알로에 베라’, ‘레쓰비’ 등을 선보였다. 또한, 주류 수출 신제품 ‘새로’, ‘별빛청하 스파클링’, ‘순하리 레몬진’ 등도 소개했다. 박람회 동안 롯데칠성음료 부스에는 1만여 명이 방문했고 유럽, 아시아, 중동, 북중미, 남미 등 세계 각국의 바이어들의 관심이 이어지며 약 450건의 상담이 이뤄졌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국내 음료 시장을 대표하는 다양한 음료 및 주류 브랜드의 글로벌 시장 성장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향후 독일, 영국, 프랑스 등 서유럽 중심으로 신규 바이어 발굴에 주력할 예정이고, 신유통 체인 ‘에데카(EDEKA)’, ‘메트로(METRO)’ 등 주요 판매 채널 입점을 확대해 K-드링크 수출에 앞장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 간편건강식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을 운영하는 푸드나무가 베트남 사업 확대를 모색한다. 

푸드나무(KQ 290720, 대표 김영문)는 김영문 대표가 18일 베트남 남부 롱안성(Long An)을 방문해 롱안성 경제구역 관리위원회 관계자와 무역 및 투자 활성화 방안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김영문 푸드나무 대표를 비롯해 팜칵뚜엔(Pham Khac Tuyen) 주한 베트남 대사관 상무부 참사관, 후인반꽝훙(Huynh Van Quang Hung) 롱안성 산업통상부 국장, 롱안성 경제구역 관리위원회 관계자와 기업인 등이 참석했다.

김 대표는 이 자리에서 푸드나무에 대한 소개와 질의응답을 진행하고, 롱안성 경제구역 관리위원회로부터 롱안성 내 사업 추진 및 투자에 관한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 받았다. 

롱안성은 메콩 삼각주 지역과 호치민시 등 베트남 남부 경제 중심지를 연결하는 전략적 요충지로 외국인직접투자(FDI)가 늘어나고 있다. 현재 한국은 롱안성 내에서 3번째로 많은 투자를 진행하고 있는 국가다. 

푸드나무는 2019년부터 베트남에 수출을 시작했다. 지난해에는 베트남 호치민에 현지 법인(CONG TY TNHH FOODNAMOO VIET NAM)을 설립한 바 있다. 올해 6월 랭킹닭컴 베트남을 오픈하고 다양한 종류의 헬시푸드 및 헬스용품을 유통하고 있다. 

최근 베트남은 한국과 교류가 늘어나고 한국 식품 기업들이 현지에 활발히 진출함에 따라 케이푸드(K-Food)가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베트남 경제가 성장하면서 대도시 근로자의 월평균 소득이 빠르게 증가하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이에 냉동 식품 및 가공 식품 카테고리에서 한국 회사들이 두각을 보이며 베트남 현지 기업들 또한 시설을 빠르게 확충하는 등 관련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김영문 푸드나무 대표는 “이번 초청 방문을 통해 베트남 시장의 성공 가능성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며 “푸드나무는 베트남 중앙정부 및 지방정부와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해 베트남 내 사업을 견고히 하고 베트남 국민들에게 건강한 삶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서울 이랜드 FC와 이랜드재단이 서울어린이대공원의 동행 페스티벌에 참가했다.

서울 이랜드는 지난 21일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 주최하는 ‘2023 서울어린이대공원 동행페스티벌’에 참여해 축구교실을 진행, 다문화 가정 어린이들과 소중한 추억을 쌓았다고 밝혔다.

이번 2023 서울어린이대공원 동행 페스티벌은 서울어린이대공원이 주최, 길을 함께 걷는 ‘동행’(同行)과 '어린이의 행복'(童幸)이라는 중의적 의미를 부여한 의미 있는 행사다.

뜻깊은 행사에 서울 이랜드와 이랜드재단이 한국다문화청소년협회 어린이들을 위해 나섰다. 먼저 서울 이랜드의 황정욱, 헤난, 그리고 U12를 이끌고 있는 김진환 감독은 일일 코치로서 약 40명의 다문화 가정 어린이들에게 드리블, 슈팅, 코디네이션, 미니 게임 등 아이들에게 축구의 재미를 선사했으며 탐앤탐스의 탐앤펭수 제로사이다, SEFC 문구세트를 증정하는 등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한국영 서울시설공단 이사장은 “동행 페스티벌에 서울 이랜드와 이랜드재단이 함께해 더욱 풍성한 행사가 진행됐다”며, “아이들에게 밝은 웃음에 큰 만족감을 느낀다. 서울 이랜드와 이랜드재단의 건승을 기원하겠다”고 말했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11월 9일 신메뉴 ‘반반점보윙’의 출시를 앞두고 500명의 고객들과 함께 신메뉴의 매력을 알리는 고객 체험단을 모집한다.

이번 체험단 모집은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출시 예정인 신메뉴 반반점보윙을 맛보고 느낀 후기를 개인 블로그에 공유하는 고객 참여형 이벤트다. 반반점보윙은 교촌의 시그니처 메뉴인 교촌∙허니∙레드소스 중 2가지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해 각자의 취향대로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메뉴다.

이번 체험단 이벤트는 11월 5일까지 교촌 공식 인스타그램 및 교촌치킨앱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당첨자는 7일 개별 발표된다.

선발된 500명의 체험단은 11월 9일부터 11월 16일까지 당첨 안내와 함께 발송된 반반점보윙 제품교환권으로 메뉴 시식 후, 11월 9일부터 11월 19일까지 개인 블로그에 리뷰를 작성하면 된다.

교촌은 500명의 체험단에게 ‘반반점보윙 모바일 제품교환권’을 제공하고 리뷰 업로드를 완료한 체험단원에게는 곧 출시 예정인 사이드 메뉴인 ‘바삭옥수수’ 교환권을 추가로 증정한다. 또한 11월 20일부터 진행될 2024 캘린더 증정 프로모션에 앞서 2024 캘린더를 미리 받을 수 있는 기회도 함께 제공한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교촌을 사랑해 주시는 고객분들과 함께 신메뉴를 즐기고 알리기 위해 이번 체험단을 모집하게 됐다”며 “11월 9일 출시될 ‘반반점보윙’은 교촌의 시그니처 소스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선보인 메뉴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