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건기식'에 무게 두는 LG생활건강, ‘생활정원’ 모델로 유이 발탁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건기식'에 무게 두는 LG생활건강, ‘생활정원’ 모델로 유이 발탁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10.20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생활건강은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생활정원'의 모델로 배우 유이를 선정했습니다. 유이는 첫번째 모델 활동으로, 생활정원의 신제품 '비피움 비쓰리 다이어트'를 홍보하고 있는데요.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건기식을 육성하고 있는 LG생활건강의 생활정원은 판매 채널을 확대하고 다양한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할 계획입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2023년 한국식품영양과학회 국제학술대회'에서 심포지엄을 개최하고, 주요 이너뷰티 소재 연구 성과와 향후 가능성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국내 식품 영양 관련 연구자들이 참가한 해당 행사에서는 아모레퍼시픽의 핵심 소재인 인삼열매, 녹차, 콜라겐의 효능과 가능성에 대한 발표와 논의가 진행됐는데요. 아모레퍼시픽은 앞으로도 최적의 헬스케어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삼양식품이 수출 전용 불닭브랜드 신제품 ‘똠얌불닭볶음탕면’을 미국에 출시하는 등 오늘(20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LG생활건강이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생활정원'의 모델로 배우 유이를 선정하는 등 건기식 분야에 힘을 쏟고 있다.[사진=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이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생활정원'의 모델로 배우 유이를 선정하는 등 건기식 분야에 힘을 쏟고 있다.[사진=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은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생활정원'의 모델로 배우 유이를 발탁했다. 건강한 아름다움의 대명사인 유이를 통해 유익균 비피더스 B-3(비쓰리)를 사용한 신제품 ‘비피움 비쓰리 다이어트’를 홍보할 예정이다.
 
생활정원은 LG생활건강의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자연의 건강한 생명력을 담은 제품을 만들어온 건기식 브랜드다. LG생활건강은 특유의 생기 가득한 에너지를 발산하는 유이의 이미지가 생활정원과 잘 부합한다고 판단해 모델로 선정했다.
 
유이는 KBS주말드라마 ‘효심이네 각자도생’에서 헬스트레이너 ‘효심이’ 역을 맡아 밝은 모습과 군살없이 건강하고 탄탄한 몸으로 많은 여성들의 ‘워너비’(닮고 싶은 사람)로 자리 매김했다. 유이는 첫 모델 활동으로 다이어트 건기식인 ‘비피움 비쓰리 다이어트’의 광고 촬영을 진행했다.
 
비피움 비쓰리 다이어트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국내 최초로 체지방 감소 기능성을 인정 받은 국내 유일한 원료인 ‘비피도박테리움 브레브 B-3(Bifidobacterium Breve B-3, 비피더스 비쓰리)’로 처방해 체지방 감소와 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 해당 성분은 7가지 인체적용시험에서 체중 감소, 체지방량 감소 등이 확인됐다.
 
비피움 비쓰리 다이어트는 21일 오전 홈쇼핑 채널 CJ온스타일 간판 쇼호스트인 심스라의 ‘S-pick’ 방송에서 첫 선을 보인다.
 
한편, LG생활건강은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건기식 사업을 집중 육성하고 있다. 생활정원은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판매 채널을 확대하고 있으며, 다양한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할 계획이다.
 
생활정원 담당자는 “글로벌 헬스·이너뷰티 트렌드에 맞춰 건기식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면서 “차별화된 성분으로 더 건강하고 생기 넘치는 일상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건기식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이 학술 심포지엄을 열고, 연구자들과 인삼열매·녹차·콜라겐 등 회사의 핵심 이너뷰티 소재 연구 성과와 향후 가능성에 대해 논의했다. 

'Nutrition Beauty & Active Nutrition(영양학적 뷰티와 활성 영양학)'을 주제로 한 심포지엄은 19일,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진행 중인 '2023년 한국식품영양과학회 국제학술대회'에서 진행됐다.

성균관대 조재열 교수는 '인삼열매농축액에 의한 선천성 면역조절 효능'을 주제로 발표했다. 해당 연구를 통해 인삼열매농축액이 선천성 면역 반응을 자극하고, 균형 잡힌 면역 상태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내용을 공유했다.

건국대 이충환 교수는 '발효 미생물의 대사체 다양성과 숙주-미생물 상호작용과 상관관계'를 주제로 한 연구를 소개했다.

서울대학교 이윤희 교수는 '녹차추출물의 지방조직 DDP4 발현조절을 통한 항당뇨 효능'을 주제로 발표했다.

아모레퍼시픽 R&I센터 채민정 박사는 'AP 콜라겐 펩타이드 섭취에 의한 Gly-Pro-Hyp의 체계적 흡수 및 GPH의 과산화수소(H2O2)에 의한 섬유아세포의 노화 완화 효능'을 주제로 발표했다. 관련 연구를 통해 'AP 콜라겐 효소분해 펩타이드'의 체내 흡수율 증가를 확인했으며, 해당 원료는 아모레퍼시픽 바이탈뷰티 브랜드에서 출시하는 제품에 적용할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 R&I센터장 서병휘 CTO는 “아모레퍼시픽 R&I 센터는 독자적인 핵심 원료에 관한 최신 연구 성과 및 미래 가치에 대한 연구를 바탕으로 다양한 학술 교류 활동을 오랜 기간 이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아모레퍼시픽 핵심 원료들의 우수한 효능을 지속해서 밝혀내고, 최적의 헬스케어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혁신 제품 개발을 이어갈 것”이라는 의지를 밝혔다. 

○.. 삼양식품은 수출 전용 불닭브랜드 신제품 ‘똠얌불닭볶음탕면’을 미국에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똠얌불닭볶음탕면은 태국 전통요리인 ‘똠얌(tom yum)’을 불닭볶음면에 접목시킨 제품이다. 맵고 신맛의 똠얌과 불닭의 매운맛을 조화시켜 새콤하면서도 매콤달콤한 자작한 국물을 완성하고 라임, 고수 등 다양한 향신료로 똠얌 본연의 풍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똠얌불닭볶음탕면은 미국 내 아시아 인구와 아시안 요리를 선호하는 현지인들을 겨냥해 개발됐다. 삼양식품은 다양과 인종과 문화가 공존하는 미국시장의 특성을 반영한 제품을 꾸준히 확대해 나가고 있다. 앞서 매운맛에 익숙하지 않은 현지인들을 위해 ‘콘불닭볶음면’을, 히스패닉 인구를 타겟으로 ‘하바네로라임불닭볶음면’을 출시한 바 있다.

삼양식품은 지난해부터 영업을 시작한 미국판매법인 ‘삼양 아메리카’가 적극적으로 유통망을 확대해 나가고 있는 만큼,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해 미국시장 내 입지를 빠르게 넓혀간다는 방침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미국을 시작으로 아시아 지역에서도 판매할 예정”이라며 “현지 맞춤형 제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해외시장공략에 더욱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 남창희 롯데하이마트 대표가 ‘1회용품 제로(ZERO) 챌린지’에 참여한다. ‘1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지난 2월 환경부 주관으로 시작된 친환경 릴레이 캠페인으로, 일상생활 속에서 일회용품 대신 다회용품을 사용해 환경보호를 실천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캠페인 참여자가 ‘1회용품 제로’를 다짐하는 뜻으로 ‘1’과 ‘0’을 손으로 표현한 게시물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면서 다음 릴레이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남창희 롯데하이마트 대표는 김영락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 부사장의 추천으로 이번 챌린지에 동참하게 됐다. 다음 릴레이 참여자로는 구본학 쿠쿠전자 대표이사를 지목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 2022년 2월부터 ‘전기 에너지 절약’, ‘메일함과 폴더 정리를 통한 디지털 탄소 발자국 줄이기’ 등 임직원들과 함께 환경보호에 적극 동참할 수 있는 친환경 생활 실천 캠페인을 매월 진행하고 있다. 오는 11월 30일까지는 ‘개인 텀블러 사용하기’, ‘모바일 영수증 발행하기’, ‘종이 없는 회의 문화 만들기’ 등을 담은 ‘1회용품 제로 실천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남창희 롯데하이마트 대표는 “일회용품 사용을 줄여나가는 작은 실천 하나가 환경보호의 첫 걸음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임직원들과 함께 친환경 생활을 실천할 뿐만 아니라 친환경 상품 및 서비스를 개발 및 확대해 친환경 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롯데마트는 간편식 자체 브랜드(PB) ‘요리하다’ 재출시 1주년 기념 콘텐츠 ‘요리하다 러버즈 어워즈’를 지난 19일 롯데마트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롯데마트 마케팅 담당자는 ‘요리하다’ 브랜드 개편 이후 1년 동안의 고객 성원에 대한 감사와 더불어, 요리하다의 맛과 품질을 진정성 있게 전달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단골 고객의 경험담이라 판단하고 고객 참여형 콘텐츠로 기획했다.

실제 약 1년간의 요리하다 판매 데이터를 살펴보니 ‘요리하다’ 같은 상품을 100회 이상 재구매한 고객, 97가지 요리하다 품목을 구매한 고객 등 다양한 ‘요리하다’ 단골 고객이 존재했다. 또한 요리하다 매출은 약 25% 증가했고, 신규 고객도 약 40% 늘어나는 등 실적 측면에서도 고객의 지지를 얻고 있다.

‘요리하다 러버즈 어워즈’는 시상식을 콘셉트로 특별한 구매 고객과 1년 동안 다양한 성과를 기록한 요리하다 상품들을 소개한다. 최다 리뷰상은 ‘요리하다 쫄깃한 찹쌀 탕수육’이 수상했다. 8000건 이상의 리뷰를 기록하며 요리하다 제품 중 가장 많은 칭찬 리뷰를 받았다. 특별한 고객으로는 ‘요리하다 미역국’을 131번 재구매한 고객, 요리하다 라면 3개 품목을 434개나 구매한 고객 등을 선정했다.

더불어 1년간 요리하다 구매 금액이 가장 큰 고객과 면요리 상품을 가장 많이 구매한 고객이 출연해 인터뷰도 진행한다. 면요리 최다 구매자상인 ‘면덕후’에 선정된 고객은 인터뷰를 통해 “국물라볶이에 여러 재료를 넣어 먹으니 가게에서 파는 떡볶이 맛이 났다”며 “직접 하는 요리보다 맛있고, 시간과 비용이 절약되어 자주 애용한다”고 말했다.

롯데마트 이의섭 브랜드전략팀 마케팅담당자는 “이번 콘텐츠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요리하다를 아끼고 응원해주시는 고객분들께 큰 감명을 받았다”며 “향후에도 고객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해, 롯데마트의 다양한 브랜드와 상품을 재밌고 효과적으로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생면 사업이 올 여름 역대 최고의 매출을 경신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겨울면에서도 혁신 제품인 ‘풀무원 시그니처’ 라인을 확대해 올 한 해 사업 성장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20일 밝혔다.

풀무원은 지난 2021년 ‘최첨단 HMR 생면공장’을 준공하고 혁신적인 설비와 공정을 도입하면서 독보적인 제면 기술을 발휘한 신제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냉장면 시장 점유율 1위를 고수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13.5%라는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면서 매출 1000억원을 처음으로 돌파했다. 그동안 시장에서는 찾아볼 수 없던 메뉴를 중심으로 차별화한 제품을 선보이면서 실질적으로 소비자 만족도 역시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풀무원 냉장면은 올해 여름면 시장에서도 두드러지는 활약을 보였다. 여름시즌 4~8월 판매량이 전년 대비 7% 이상 증가했으며 매출액은 15% 성장해 역대 최고를 경신했다. 이로써 풀무원 여름면은 6년 평균 성장률 약 9%를 기록했다.

풀무원은 여름 시즌을 앞두고 소비자가 취향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카테고리를 세분화하고 제품 메뉴를 다양화하는 데 주력했다. 냉장면 카테고리에서 처음으로 전문점 수준의 냉면 밀키트를 선보였고, 비빔면, 쫄면, 메밀소바 등의 별미면에서도 유의미한 성적을 나타냈다.

여름면의 빛나는 성과를 바탕으로 겨울면의 혁신 제품 라인업으로 냉장면 시장의 성장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우동 성수기를 맞아 우동 혁신제품들을 ‘풀무원 시그니처’ 라인으로 운영한다. 밀도가 높은 탄력성 있는 면을 뽑아내는 ‘반전제면’ 라인의 우동 3종(정통·튀김·얼큰 가쓰오), 지난해 겨울 출시한 가는 면발의 한식 우동인 ‘가락우동’에 올해 신제품으로 쫀득쫀득한 새로운 식감을 구현한 ‘모찌모찌 우동’까지 더해 ‘풀무원 시그니처’ 우동을 더욱 탄탄하게 구축했다.

올해 선보이는 ‘모찌모찌 우동’(2인/7480원)은 젤리, 분모자, 타피오카 펄 등 쫀득한 식감을 선호하는 젊은층을 타깃으로 풀무원 냉장면을 즐기는 세대를 확장해갈 야심작이다. 더욱 깊어진 가쓰오의 맛과 향이 특징인 기본 ‘국물우동’과 버터를 녹여 고소하게 먹는 유니크한 ‘가마버터우동’ 2종으로 선보인다.

풀무원식품 FRM(Fresh Ready Meal)사업부 노혜란 생면CM(Category Manager)은 “풀무원 냉장면은 ‘최첨단 HMR 생면공장’에 도입된 최첨단 설비와 오랫동안 쌓아온 제면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품질 생면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를 맞추면서 올 여름 가장 좋은 실적을 낼 수 있었다”며 “올 겨울에도 대표 우동 제품군인 ‘풀무원 시그니처’를 앞세워 혁신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오는 21일 가수 임영웅 신상 굿즈를 증정하는 TS샴푸 판매 방송을 TV, 모바일을 통해 동시 진행한다.

롯데홈쇼핑 모바일TV ‘엘라이브’와 11번가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LIVE11’에서 60분간 라이브 방송을, 11시 40분부터는 TV홈쇼핑 생방송을 통해 135분간 TS샴푸 특집전을 진행한다. 베스트 셀러 상품인 ‘저스트TS샴푸’(500g, 4개), 신상품 ‘TS블루샴푸(500ml, 3개)를 세트로 구성해 판매하며, 모든 구매고객에게 ‘2023 임영웅 굿즈 패키지’를 증정한다. 임영웅 친필 사인이 인쇄된 ‘브로마이드’와 ‘렌티큘러 포토카드’로 구성되어 있다. 지난해 9월 임영웅 굿즈를 증정한 TS샴푸 판매 방송은 평소 대비 2배 이상인 3000 세트를 넘어선 주문건수를 기록한 바 있다. 대표적인 탈모케어 샴푸인 ‘TS샴푸’는 롯데홈쇼핑에서 지난 2019년 론칭한 이후 현재까지 주문금액 120억원을 돌파했다.

이번 TV, 모바일 동시 판매를 앞두고 롯데홈쇼핑은 역대 최대 판매 물량을 확보해 놓은 상태다. 또한 주문 서버와 방송 중 실시간 채팅 서비스인 ‘바로TV톡’ 서버 점검을 강화했다. 콜센터 인력도 30% 가량 충원하고 전체 준비 물량을 롯데홈쇼핑 이천 물류 센터로 입고해 방송이 종료된 직후 신속하게 배송을 시작할 예정이다.

박형규 롯데홈쇼핑 식품리빙부문장은 “상품 뿐만 아니라 가수 임영웅 신상 굿즈에 대한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돼 최대한 많은 고객에게 구매 기회를 드리고자 TV, 모바일에서 동시 판매를 진행하게 됐다”며 “판매채널을 다양화한 만큼 보다 많은 고객들이 상품 구매를 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전자랜드가 20일 대구광역시 동구에 유료 회원제 매장 ‘랜드500 현대시티아울렛 대구점’을 신규 오픈했다. 랜드500 현대시티아울렛 대구점은 전자랜드가 지난 5월 가전양판점 최초로 유료 회원제 매장을 내놓은 이후 15번째로 선보이는 신규 지점이다.

전자랜드에서 유료 회원제인 랜드500 클럽에 가입하면 500가지 상품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전자랜드는 회원에게 기존 전자랜드 멤버십보다 최대 20배의 포인트 및 최대 7%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랜드500 현대시티아울렛 대구점은 약 150평 규모로, 현대백화점이 운영 중인 ‘현대시티아울렛 대구’점 내에 숍인숍 형태로 오픈했다. 랜드500의 500가지 초특가 상품존과 휴대폰, 노트북이 배치된 IT존, 혼수·입주 패키지 특별존 등으로 매장을 구성했으며, 건강가전 존을 마련해 소비자들이 안마의자, 건강기기를 체험하며 편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게 했다.

전자랜드는 신규 오픈을 기념해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다. 먼저 TV, 세탁기, 냉장고 등 오픈 특가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선착순 50팀 한정으로 최대 500만원의 가전 패키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또한 30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을 대상으로 10월 22일과 29일 오후 5시에 ‘금덩이를 찾아라’ 행사를 진행하며, 대상 고객이 매장 내 진열된 가전제품에 숨겨진 금덩이 모양의 쿠폰을 찾을 시 금 반 돈의 골드바를 증정한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이번 신규 매장은 전 연령대의 유동 인구가 많은 현대시티아울렛에 입점해 집객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며 “사람들이 지나가다가 전자랜드 매장을 보고 편하게 들어와서 가전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과 이벤트를 지속해서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NS홈쇼핑은 22일 오전11시 15분 ‘두뇌혁명 PS’를 단독 론칭 방송한다고 20일 밝혔다.

사회적 문제로 대두된 ‘경도인지장애(치매)’에 대한 두려움과 걱정이 생기면서 두뇌 건강 관리에 관심을 갖는 사람도 늘어나고 있다. 상아제약 ‘두뇌혁명 PS’는 이런 고민해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상품이다.

식품의약품 안전처에서 기능성을 인증한 ‘포스파티딜세린(PS)’을 함유해 두뇌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된다. 뇌 인지질의 약 20%를 차지하는 주요 성분 중 하나인 ‘포스파티딜세린(PS)’은 신경세포막에 분포돼 있다. 노화가 시작되면 포스파티딜세린(PS)도 함께 감소하기 때문에 두뇌 건강 관리를 위해 이를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 ‘두뇌혁명PS’ 한 알에는 포스파티딜세린(PS) 하루권고 섭취량인 300mg이 들어있다. ‘두뇌혁명 PS’는 한 박스당 60캡슐이 들어 있으며 총 3박스 구성으로 가격은 19만8000원이다.

이번 론칭 방송은 ‘두뇌혁명PS’ 소개 뿐 만 아니라 두뇌 건강을 위한 알찬 정보를 만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두뇌혁명PS’ 론칭 방송 판매수익금 일부는 취약 계층 및 저소득층 노인을 위한 ‘두뇌혁명PS’ 기부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NS홈쇼핑 TV건강기능식품팀 조완형 차장은 “통계청발표에 따르면 2025년에는 인구 20%가 만65세이상인 초고령화 사회로 접어든다고 한다. 그만큼 노인성 질환에 대해 관심이 늘어나고 있고, ‘경도인지장애(치매)’에 대한 걱정도 커지고 있다”며, “ 이번 론칭 방송에서 두뇌 건강 관리에 도움을 주는 ’두뇌혁명PS’로 ‘경도인지장애(치매)’에 대한 걱정도 줄여보시고, 론칭 방송에서 전하는 알짜 건강 정보도 함께 만나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G마켓과 옥션이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일주일간 더본코리아와 함께 ‘G마켓X백종원 콜라보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인기상품을 특가 판매한다. 더본코리아가 이커머스와 손잡고 이용권 및 밀키트를 함께 구성해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더본코리아 메인 외식 브랜드 이용권 및 밀키트, 냉동식품 등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먼저 더본코리아가 운영하는 메인 브랜드 이용권을 할인 판매한다. ‘빽다방 1만원 금액권’은 13% 할인된 8700원, ‘홍콩반점 2만원 금액권’ 및 ‘빽보이피자 2만원 금액권’은 각각 15% 할인한 1만7000원에 선보인다. 

밀키트 및 냉동식품도 엄선, 최대 29% 할인가에 공개한다. 백종원 대표의 밀키트 브랜드 ‘빽쿡’의 인기 상품을 일괄 9900원에 판매한다. ‘백종원 빽쿡 빽햄 감자 짜글이 밀키트’, ‘백종원 빽쿡 제주돼지 부대찌개 밀키트’, ‘백종원 빽쿡 매콤 콩나물 불고기 밀키트’, ‘백종원 빽쿡 애호박 고추장찌개 밀키트’ 등이 있다. 상품당 500개 수량 한정 판매하며, 2개 이상 구매 시 무료 배송된다. 

냉동 식품으로는 ‘새마을식당 고추장/간장 돼지불고기 4팩’(최종 할인가 1만9900원/1000개 한정), ‘백종원 인생삼계탕 4팩’(최종 할인가 2만9800원/200개 한정), ‘홍콩반점 해물육교자 만두 6봉’(최종 할인가 2만3500원/500개 한정), ‘한신포차 낙지볶음 4팩’(최종 할인가 2만8900원/500개 한정) 등이 있다. 모두 무료 배송이 적용된다. 

G마켓에서는 ‘G라이브’를 통한 라이브방송 추가 혜택까지 알차게 구성했다. 26일(목) 저녁 9시, G마켓의 라이브방송 ‘G라이브’를 통해 진행한다. 라이브방송 전용 상품을 선보이고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구매왕 이벤트, 구매 인증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G마켓 전략제휴마케팅팀 박윤진 매니저는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간편식 수요가 크게 증가하면서 더본코리아 각종 브랜드의 다양한 인기 메뉴를 일주일간 초특가에 선보인다”며 “먹방 컨셉으로 라이브방송도 진행하고, 고객 이벤트도 준비한 만큼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콘셉트 스토어 10 꼬르소 꼬모 서울(10 Corso Como Seoul)은 이달 20일부터 29일까지 10일간 2023 ‘10 on 10’ 쇼핑 위크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10 on 10’ 쇼핑 위크는 10 꼬르소 꼬모 서울이 매년 10월 진행하는 특별 쇼핑 행사다. 패션, 디자인, 서적, 뷰티, 미식 등 다양한 문화를 아우르는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한다.

10 꼬르소 꼬모 서울은 이번 쇼핑 위크 기간 동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풍성한 혜택을 마련했다. 청담점과 에비뉴엘점에서 구매한 고객에게 ‘10 on 10’ 그래픽을 적용한 미니 에코백을 선착순 증정한다. 또 10 꼬르소 꼬모 서울 에비뉴엘점에는 매장 구매 고객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미니 포토 부스를 추가로 운영한다.

특히 20일부터 22일까지 청담점과 에비뉴엘점,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에서 신상품을 포함해 패션, 뷰티, 서적, 액세서리 상품 구매 시, 10% 할인을 제공한다. 

10 꼬르소 꼬모 서울 카페에서는 제철 재료로 완성한 가을겨울 신메뉴로 구성된 ‘테이스팅 코스’를 선보인다. 10 꼬르소 꼬모 서울은 이번 쇼핑 위크를 통해 퍼피웨어 브랜드 ‘멀로(Merlot)’와 협업한 신상품도 출시한다. 멀로는 산책 문화를 기반으로 다양한 퍼피웨어와 액세서리를 선보이는 브랜드다. 10 꼬르소 꼬모X멀로 협업 컬렉션은 푸퍼 재킷, 리쉬, 하네스, 보울백, 풉백 등 반려견과의 편안하고 즐거운 산책을 위한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한편, 10 꼬르소 꼬모 서울은 오는 21일부터 29일까지 ‘톰 브라운(Thom Browne)’의 20주년을 기념한 특별 전시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10 꼬르소 꼬모 서울 청담점 3층 갤러리 스페이스에서 진행되며, 톰 브라운 20주년 기념 서적을 비롯해 8개의 아카이브 룩을 선보일 계획이다.

전보라 10 꼬르소 꼬모 팀장은 “10 꼬르소 꼬모 서울이 ‘10 on 10’ 쇼핑 위크를 맞아 고객을 위한 쇼핑 혜택은 물론 특별한 협업 컬렉션을 선보인다”며,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차원에서 ‘톰 브라운’ 20주년 기념 전시를 마련했으며, 브랜드가 구축해 온 세계관과 아이덴티티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칠성음료가 11월 5일까지 롯데월드몰 아트리움 광장에서 ‘칠앤플레이 랜드(CHIL&PLAY LAND)’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롯데칠성음료는 독일 완구 브랜드 ‘플레이모빌’과 공식 라이선싱 계약을 통해 칠성사이다와 함께 캠핑 분위기를 즐기는 피규어 및 협업 굿즈를 팝업스토어에서 선보인다.

칠앤플레이 랜드는 도심 속 피규어 숲을 재현했으며 게임존, 자판기존, 포토존, 세일즈존으로 구성된다. 소비자는 피규어 세상에 온 듯 점점 작아지는 피규어 상자 입구를 통과해 게임존에서 과녁 게임, 보드 게임 등을 즐길 수 있다. 칠앤플레이 랜드만의 감성으로 꾸며진 자판기존에서는 칠성사이다 뽑기 행사를 통해 각종 경품을 받을 수 있다.

포토존은 피규어 패키지 속 주인공이 되어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 부스, 한정판 플레이모빌 속 텐트를 재현한 포토존 등으로 구성된다. 높이 5m의 대형 피규어 에어 벌룬도 설치돼 방문객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세일즈존에서는 칠성사이다와 함께 캠핑을 즐기는 아빠와 딸 콘셉트를 담은 한정판 피규어와 협업 굿즈를 선보인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세계적인 완구 브랜드 플레이모빌과 협업한 팝업 스토어를 통해 소비자에게 신선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을 통해 칠성사이다의 투명함과 세상의 모든 취향을 담아내고자 한다”고 말했다. 

○.. 오뚜기함태호재단(이사장 함영준)은 10월 19일 부산 전시컨벤션센터(BEXCO)에서 제28회 오뚜기 함태호 학술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오뚜기 함태호 학술상 시상식에는 천연물식의약소재산업화연구센터 센터장을 수행하였고, 고령화 사회에 대비해 각종 질병 예방을 위한 천연물을 이용한 기능성식품 연구를 통하여 참여기업의 개별인정형 기능성식품(MR-10, MS-10 등)개발에 참여하였으며, 식품관련 회사의 사외이사 겸 감사위원, 자문위원 등으로 식품기업의 경영 참여 및 식품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단국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정윤화 교수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정윤화 교수는 고령화 사회에 대비해 각종 질병 예방을 위한 천연물을 이용한 기능성 식품 연구에 많은 노력을 하였으며, 지난 10년 동안 학술지 논문 총 91편(국제 SCI(E)급 학술지: 47편, 국내학술지: 44편), 특허 22건, 2편의 저서 등의 연구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오뚜기 함태호 학술상의 시상은 오뚜기함태호재단 함영준 이사장을 대신해 오뚜기함태호재단 신영재 감사가 상패와 부상 3000만원을 전달했다. 

1996년 설립된 재단법인 오뚜기함태호재단은 다양한 학술진흥사업, 장학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1997년 5개 대학 14명의 장학금 지원을 시작으로 2022년까지 총 1185명의 대학생에게 79억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2009년에는 오뚜기 함태호 학술상을 제정, 한국식품과학회와 한국식품영양과학회를 통해 식품산업 발전과 인류식생활 향상에 기여한 공로가 큰 식품관련 교수와 식품관련 연구원들에게 매년 ‘오뚜기 함태호 학술상’을 시상하고 있으며, 2023년까지 총 27명이 수상했다. 

○.. 청호나이스의 올해 비데 판매율이 전년동기(1~9월) 대비 10% 이상 상승했다. 청호나이스 비데 판매율은 매년 10~20%의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청호나이스 비데는 사용성과 위생 그리고 청결 3박자를 모두 두루 갖추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특히 청호 쾌변 비데 B350 PLUS 모델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청호나이스 쾌변 비데 B350 PLUS는 사용 전후에 노즐 전면부를 세척하는 셀프 크리닝 작동으로 항상 청결한 상태를 유지하며,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교체형 노즐팁을 적용하고 있다.

이밖에 B350 PLUS는 사용자의 인터페이스를 고려하여 심플하게 디자인된 조작부를 통해 필요한 기능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욕실인테리어에 어울리는 슬림하고 콤팩트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청호나이스 비데는 설정된 수온을 유지하면서 풍부한 물양으로 편리하게 사용 가능한 연속 온수 시스템과 뽀송함이 살아있는 온풍건조 등 소비자들의 니즈를 탁월하게 충족하고 있다”면서  “청호나이스 비데로 소비자들이 화장실을 편안한 공간으로 탈바꿈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SK매직(대표 김완성)은 건축기반 소셜벤처 블랭크와 ‘지역 빈집재생 프로젝트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경북 영주시 빈집을 리노베이션한 지역거주형 공유주택 ‘유휴하우스 영주’를 오픈한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9일, 경북 영주시 상줄동 필두마을에 위치한 ‘유휴하우스 영주’에서 열린 협약식은 정찬익 SK매직 영업실장, 곽기섭 SK스페셜티 생산본부장, 문승규 블랭크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SK매직은 블랭크와 협약을 통해 지역 빈집 문제 해결을 비롯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했으며, 새롭게 오픈한 ‘유휴하우스 영주’에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 총 6종의 최신 제품을 지원해 고객이 머무는 동안 자연스럽게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정찬익 SK매직 영업실장은 “ESG경영을 실천하고자 ‘지역 빈집재생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블랭크와 함께 차별화된 체험공간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hy는 19일 '2023 한국식품영양과학회 정기학술대회(이하 정기학술대회)에서 자사 기능성 소재 관련 연구 성과를 발표했다. 올해 정기학술대회는 부산광역시 벡스코에서 18일부터 20일 까지 열린다.

hy는 프로바이오틱스 및 천연물 등 기능성 소재 경쟁력 확보를 위한 연구를 지속해 왔다. 최근 면역과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과 개별기능성 소재에 대한 연구 비중을 높이고 있다.

hy가 이번 정기학술대회에서 발표한 연구는 국내대학 4곳과 공동 진행했다. 세션 주제는 ‘기능성 소재의 건강증진 효과에 대한 탐색’이다. 발표는 △참나리 추출물 임상 결과(원광대 주종천 교수) △식물추출 혼합물(HY_IPA)의 알코올 대사 및 숙취해소(한양대 유혜현 교수) △MPRO3의 과민면역반응 개선(포항공대 임신혁 교수) △꾸지뽕잎 추출물의 헬리코박터 파이로리 감염에 대한 효과(수원대 이유현 교수) 순이다.

hy와 연구진은 동물실험을 통해 자사 특허 프로바이오틱스 'MPRO3'의 장내 미생물 환경 변화와 과민면역반응 억제효과를 확인했다. 또한 개별인정형원료인 '꾸지뽕잎 추출물'의 '헬리코박터 파이로리균' 제균 효과 및 감염에 대한 염증 수치 감소를 밝혀냈다.

이외에도 ‘참나리 추출물’ 섭취가 인체 관절건강에 끼치는 개선 효과 및 안정성, ‘식물추출 혼합물 (HY_IPA)’의 섭취가 숙취 개선에 미치는 효과에 대한 연구성과를 발표했다.

박수동 hy 신성장팀장은 “hy가 보유한 국내 최대 규모의 균주·천연물 라이브러리를 기반으로 신성장 소재 연구를 진행해 나갈 계획”이라며 “효능과 안전성이 입증된 건강기능성 소재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삼양사 서브큐가 올해 4월부터 전국 8개 지역을 누비며 전개한 ‘2023년 제과제빵 기술 세미나’를 통해 동네 빵집 및 베이커리 카페와의 상생을 실천했다.

삼양그룹 식품/화학 계열사 삼양사(대표 최낙현)의 식자재유통사업 브랜드인 서브큐(ServeQ)는 19일 전주에서 올해 마지막 회차인 ‘2023 제8회 서브큐 제과제빵 기술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세미나에서는 바질 토마토 베이글, 오렌지 크림 페이스트리 등 서브큐 소속의 제과기능장들이 직접 개발한 레시피 25종을 소개하고, 이 중 10종의 레시피를 시연했다. 레시피 시연 영상은 서브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올해 선보인 레시피들은 베이커리 업계 트렌드에 맞춰 동네 빵집과 베이커리 카페에 어울리는 메뉴 위주로 구성됐다. 재료는 주로 삼양사 큐원 밀가루, 설탕 등의 기초 식재료와 유럽 냉동 베이커리 기업 아리스타 그룹(Aryzta Group)의 히스탕 냉동생지, 이탈리아 토마토 브랜드 무띠(MUTTI) 소스, 뉴질랜드의 앵커(ANCHOR) 버터 등 서브큐가 공급하는 식재료를 활용해 만들었다. 

아울러 서브큐는 베이커리 시장의 트렌드를 소개하고 동네 빵집 및 베이커리 카페 종사자 등 참석자들에게 시식 기회를 제공했다. 이 과정에서 참석자들은 제과제빵에 대한 지식은 물론 각자의 매장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교류했다. 

20여 년간 꾸준히 이어진 서브큐 제과제빵 기술 세미나는 신제품 개발 및 판촉에 어려움을 겪는 소규모 베이커리 업체, 자영 제과점 등의 경쟁력을 높이고 고객사와의 동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시작됐다. 이에 서브큐는 전국 곳곳을 순회하며 약 280회의 세미나를 진행하고 1000여 종 이상의 레시피를 소개해왔다. 

올해는 지난 4월 광주를 시작으로 대전, 부산, 대구, 제주, 인천, 서울, 전주까지 총 8회 개최해 모두 700여 명 이상이 서브큐의 우수한 제과제빵 기술력을 배우고 특별한 레시피 개발에 도움을 받았다.

서브큐는 코로나 펜데믹 시기에도 세미나를 온라인으로 전환해 지속적으로 운영했다. 2020년 6월 처음으로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된 제과제빵 온라인 기술 세미나는 누적 조회수 2만7000뷰, 동시 접속자 2900여 명 달성 등 많은 관심을 받았다.

서브큐 소속 정종규 제과기능장은 “제과제빵 기술 세미나는 레시피 개발로 고민하는 자영업자, 예비창업자들이 업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실질적인 솔루션을 얻을 수 있어 만족도가 높은 편”이라며 “앞으로도 시장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레시피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의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ZERO)’가 신제품 ‘제로 쿠앤크샌드’와 ‘제로 마일드 초콜릿’ 2종을 더해 브랜드를 확장한다.

롯데웰푸드 제로는 설탕 없이도 디저트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브랜드를 표방하며 '헬스&웰니스' 트렌드를 공략하고 있다. 덕분에 부담이 적어 맛은 물론이고 건강한 느낌을 동시에 추구하는 소비자에게도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한 제로 2종은 소비자의 니즈를 적극 반영했다. 소비자조사에서 ‘ZERO 브랜드로 출시됐으면 하는 과자’로 가장 많은 응답을 받은 초콜릿과 꾸준하게 인기를 끌고 있는 쿠키앤크림 샌드다.

'제로 쿠앤크샌드'는 바삭한 카카오 쿠키와 달콤한 바닐라 크림의 조합의 스테디셀러 디저트다. 우유, 커피와도 모두 잘 어울려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티타임에도 적합하다. '제로 마일드 초콜릿'은 먹는 순간 입 안 가득 퍼지는 달콤하고 부드러운 풍미가 특징이며, 기존 설탕을 사용한 초콜릿과 달리 마지막까지 깔끔한 맛으로 더욱 부담없는 데일리 디저트다.

지난해 5월 론칭한 제로는 MZ세대 및 당류 섭취에 민감한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으며 무설탕 디저트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출시 이후 지금까지 700억원에 달하는 판매액을 달성하며 무설탕 디저트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내년에는 연간 900억원 이상의 판매 달성을 목표로 하고있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제로는 총 10종의 라인업을 구축하게 됐다. 제로 과자류는 제로 초콜릿칩 쿠키, 제로 카카오 케이크, 제로 후르츠 젤리, 제로 크런치 초코볼, 제로 쿠앤크 샌드, 제로 마일드 초콜릿 등 6종이고 빙과류는 제로 아이스 초코바, 제로 밀크 모나카, 제로 밀크 소프트콘, 제로 미니 바이트' 등 4종이다.

제로는 소비자 접점을 늘리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론칭 후 매년 TV광고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7월에는 MZ세대와의 접점을 늘리기 좋은 양양 서피비치에서 브랜드 체험존을 운영하기도 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지속적인 트렌드 모니터링을 통해 소비자가 원하는 무설탕 디저트 카테고리를 계속해서 늘려나갈 계획”이라며 “더욱 재미있고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무설탕 디저트 시장도 함께 키울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쿠팡이 여성용품을 정기적으로 구매하는 고객들의 고물가 부담을 덜기 위해 생리대 상품을 최저 990원부터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마련했다. 

쿠팡은 20일 다양한 여성용품을 파격 특가에 판매하는 ‘월간 여성’ 기획전을 23일까지 연다고 밝혔다. 

쿠팡 와우 회원 전용으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생리대 카테고리 최초로 ‘특가딜’을 진행한다. 특가딜은 판매 가격을 990원∙1990원∙3990원으로 맞춰 선보이는 프로모션이다. 20일 단 하루, 오전 10시와 11시에 인기 생리대 상품 10종을 특가로 구매할 수 있다. 한팩당 9000원짜리 생리대 제품을 1990원에 살 수 있는 등 파격적인 할인을 선보인다. 

이번 기획전에는 ‘시크릿데이’를 포함, 리버티∙이너시아∙해피문데이 등 인기 브랜드가 대거 참여한다. 시니어 전용 위생용품 브랜드인 ‘디펜드’와 ‘르웨이’ 제품 구색도 갖춰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에게 맞춤형 상품을 선보인다. 참여 브랜드 제품 300여 개를 최대 30% 할인한다. 

‘월간 여성’은 건강하고 편안한 일상을 위해 각종 여성용품을 모아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할인하는 기획전으로 지난 9월부터 매달 진행하고 있다. 

쿠팡 관계자는 “정기적으로 구매해야 하는 생활 필수품인 여성용품은 고물가 부담이 있는 상품 카테고리 중 하나”라며 “쿠팡은 앞으로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이 좋은 품질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할인 이벤트를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남양유업은 지난 18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3년 한국식품영양과학회 국제심포지엄, 정기학술대회’에 참석했다고 20일 밝혔다.

순천향대학교 가정의학과 유병욱 교수, 보람바이오 박미현 연구총괄부사장, 남양유업 헬스앤뉴트리션팀 김성한 팀장 등이 연사로 참여한 이번 학술대회에서 남양유업은 ‘중장년 성인 건강을 위한 단백질 조제식품의 개발’이라는 주제로 세션을 진행했다. 

남양유업은 새로운 기능성 단백질 소재인 ‘유산균발효유청단백질’의 인체적용시험 결과를 발표했다. 시험 결과에 따르면 8주간 유산균발효유청단백질을 섭취한 인체에 단순 사지 근육량뿐만 아니라 골격근량의 증가를 보였고, 근력 향상에도 효과를 보였다고 밝혔다.

특히, 발효 전 유청단백질 대비 하지 동적평형이 좋아짐에 따라 운동능력 저하로 균형감각을 잃기 쉬운 노인들이나 중장년층에게 유효하게 작용할 수 있는 단백질 급원으로 평가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앞서 남양유업은 단국대학교와 공동개발한 유산균발효유청단백질을 활용해 건강기능식품 ‘테이크핏 케어’를 지난 1월 출시한 가운데, 테이크핏 케어는 효소로 가수분해하여 만들었던 방식과 달리 유산균으로 발효한 단백질을 잘게 쪼개 분자량을 감소시켜 소화·흡수가 용이하도록 개발된 제품이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근감소증과 다양한 대사성 질환과의 연관성에 주목하여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중장년 건강 맞춤 제품을 지속 개발 중”이라며 “근감소증이 혈당조절과 밀접한 연관이 있음에 따라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도 살펴볼 예정”이라고 밝혔다.

○.. 아모레퍼시픽 설화수가 궁극의 스킨케어 라인 ‘진설’의 모든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진설 팝업 스토어’를 선보인다.

설화수는 10월 20일부터 29일까지 열흘 동안 롯데 에비뉴엘 월드타워점 지하 1층 ‘더 크라운 행사장’에서 진설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헤리티지 존(Ultimate Heritage)’, '이노베이션 존'(Ultimate Innovation), ‘진설 존(Ultimate S)’으로 행사장을 구성해 진설에 담긴 뷰티 철학과 인삼 과학을 전달한다.

팝업 스토어의 공간별 제품 체험 후 미션 스탬프를 모두 모은 방문객에게는 진설 체험 키트도 증정한다. SNS 인증샷 참여자 대상으로 진행되는 100% 당첨 럭키 드로우 등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됐다.

설화수 진설 팝업스토어에서만 제공하는 특별한 혜택도 눈에 띈다. 우선 진설크림 60ml 구매 고객에게는 진설 미니어처 3종과 20만원 상당의 진설 백옥 마사저로 구성된 스페셜 키트를 증정한다. 팝업 스토어에서만 판매하는 진설크림 10ml 단독 기획 세트 구매 고객에게는 브랜드 앰버서더 로제의 자필 사인이 포함된 포토 카드 3종을 한정 수량으로 증정한다. 이에 더해 설화수의 베스트셀러 제품들을 특별한 혜택과 함께 만나 볼 수 있으며, 설화수만의 특별함이 담긴 ‘지함보’ 포장 서비스도 제공한다.

○.. 현대백화점그룹 한섬은 오는 22일까지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SPACE1)에서 다양한 고객 참여 이벤트를 통해 사은품과 금액할인권 등을 증정하는 '한섬 아울렛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행사 기간 매장 곳곳에 숨어있는 '핸써미(모델)'를 찾아 인증 스탬프를 받은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한섬 50만원 금액할인권과 '타임 니트 베스트'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핸써미가 들고있는 풍선의 QR 코드를 촬영하면 모델이 착용한 제품에 대한 상세 정보도 확인 가능하다. 

이밖에도 한섬아울렛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고객 대상 '럭키드로우' 이벤트 및 당일 한섬 브랜드 구매 고객 대상 '커스텀 티셔츠 만들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한국마케팅협회에서 주관하는 ‘2023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 조사에서 정수기 및 비데 부문 1위에 선정됐다.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는 소비자가 구매 결정 과정에서 고려하는 불안 요소를 측정해 제품 및 서비스의 안심 수준을 평가하는 조사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차별화된 기술력과 서비스 품질을 앞세워 정수기 부문 8년 연속, 비데 부문 10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물 연구에 대한 우수한 전문성을 기반으로 품질 경쟁력과 사용 편의를 강화한 점에서 경쟁사 대비 높은 점수를 받으며 정상에 올랐다.

베스트셀러로 자리잡은 ‘아이콘 정수기2’와 ‘아이콘 얼음정수기’는 초소형 사이즈와 높은 위생성, 편의 기능까지 겸비해 호평을 얻었다. 아이콘 정수기2는 가로 18cm의 작은 크기로 공간 활용도가 높고 주방 분위기와 취향에 따라 다채로운 색상 선택이 가능해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코웨이 룰루 비데는 프리마이크로필터를 탑재해 언제나 깨끗한 물을 공급하고 노즐부는 오염에 강한 스테인리스를 적용해 위생성을 높인 점에서 신뢰도를 강화시켰다. 

코웨이 관계자는 “제품 사용 시 소비자가 고려하는 모든 부분을 선제적으로 분석하고 증진시켜 편의성을 극대화하는데 매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소비자 신뢰를 공고히 하고 환경가전 선도 기업으로서의 브랜드 가치를 드높이겠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