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아모레퍼시픽, 친환경 패키지 개발 위해 LG화학과 '맞손'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아모레퍼시픽, 친환경 패키지 개발 위해 LG화학과 '맞손'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10.17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모레퍼시픽과 LG화학이 친환경 포장재 개발을 위해 손을 잡았습니다. 양사는 16일 '지속가능한 친환경 패키지 소재 개발 및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진행했는데요. 더 나은 사회와 환경을 위해 다양한 혁신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아모레퍼시픽은 이번 협약을 통해 화장품과 생활용품 포장재 제조 과정에 재활용 플라스틱 사용을 더욱 늘려 환경 영향을 개선해 나갈 예정입니다.

한편 롯데 유통군이 여성가족부∙고용노동부 지정기관인 종로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여성고용유지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롯데 유통군은 여성고용유지는 물론 여성리더 육성과 여성친화적 조직문화 조성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롯데웰푸드가 빼빼로 팝업스토어 ‘Hello 빼빼로월드’를 의왕 롯데 타임빌라스에 오픈하는 등 오늘(17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지속가능한 친환경 패키지 개발 MOU 체결식'에 참가한 아모레퍼시픽 SCM유닛장 강명구 전무, LG화학 NCC/PO사업부장 양선민 전무왼쪽부터).[사진=아모레퍼시픽]
'지속가능한 친환경 패키지 개발 MOU 체결식'에 참가한 아모레퍼시픽 SCM유닛장 강명구 전무, LG화학 NCC/PO사업부장 양선민 전무(왼쪽부터).[사진=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과 LG화학은 16일, 서울시 용산구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지속가능한 친환경 패키지 소재 개발 및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과 생활용품 포장재 제조 과정에 재활용 플라스틱 사용을 늘리고, 환경 영향을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지속가능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양사는 구체적으로 ▲탄소 저감 플라스틱 소재 및 신제품 개발 ▲플라스틱 재활용 협업 모델 구축 ▲소비자 친화적 친환경 제품 개발 ▲친환경 원료 적용 제품 확대 등 지속가능경영 목표 달성을 위한 협력을 이어가게 된다.

아모레퍼시픽 SCM유닛장 강명구 전무는 "양사의 친환경 비즈니스 철학을 바탕으로, 이번 협약이 상호 간에 시너지를 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아모레퍼시픽은 앞으로도 기업 생태계 모두와 손을 맞잡고 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이어가겠다"라는 의지를 밝혔다.

LG화학 NCC/PO사업부장 양선민 전무는 “각 분야를 대표하는 양사가 친환경 시장확대를 위해 손을 잡은 것에 의미가 크다”며, “LG화학은 고객 맞춤형 친환경 플라스틱 시장을 선도하고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 이라고 이야기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더 나은 사회와 환경을 위한 도전 의지를 담아 지속가능경영목표 ‘A MORE Beautiful Promise’를 수립해 실천하고 있다. 특히 제품 포장재 플라스틱 사용량 절감, 플라스틱 포장재 100% 재활용/재사용/퇴비화를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혁신 활동을 이어가는 중이다.

○.. 롯데 유통군이 종로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손잡고 여성고용유지 및 여성친화적 기업문화 만들기에 앞장선다.

롯데 유통군은 16일, 여성가족부∙고용노동부 지정기관인 종로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종로새일센터)와 '여성고용유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진행됐으며, 김영실 종로여성새로일하기센터장, 김홍철 롯데 유통군HQ 인사혁신본부장이 참석했다. 종로새일센터는 재∙구직여성 대상 직업상담, 교육훈련, 취업지원 등의 종합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롯데 유통군은 종로새일센터와 함께 경력단절 예방, 재직여성 경력 개발 등 여성고용유지를 위한 다양한 지원방안을 모색하고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16일 경기도 의왕시에 위치한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에서 빼빼로 팝업스토어 ‘Hello 빼빼로월드’를 오픈했다. 

국내 방문객 1위 아울렛(2022년 월평균 방문객 38만명)인 롯데아울렛 타임빌라스(시간(Time)과 별장(Villas)의 합성어)는 자연 친화적인 공간 콘셉트로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층이 방문하는 공간이다. 이에 롯데웰푸드는 전 세대를 아울러 사랑받고 있는 빼빼로 브랜드의 콘셉트와 어울린다고 판단해 이번 팝업스토어 오픈 장소로 선정했다.

‘Hello 빼빼로월드’는 이달 29일까지 진행될 예정으로, 빼빼로의 공식 앰버서더인 ‘뉴진스’와 빼빼로의 캐릭터인 ‘빼빼로프렌즈’를 활용한 다양한 전시물과 상품들을 한 눈에 확인하고 경험해 볼 수 있다. 이 팝업스토어는 방문객의 이동 동선을 고려하여 실외에서 운영되는 브랜드존과 실내에서 진행되는 굿즈존으로 공간을 나눠 배치해 관람의 편의성도 더했다.

‘Hello 빼빼로월드’의 브랜드존에서는 포토존과 안내 데스크로 운영된다. 바라산과 타임빌라스만의 특화 건축물인 글라스빌을 전망으로 잔디광장에 설치된 포토존에는 빼빼로의 캐릭터인 ‘빼빼로프렌즈’를 형상화한 다양한 모양의 대형 및 소형 조형물이 설치되어 기념촬영을 할 수 있다. 또 방문객들의 편의를 위해 마련된 안내 데스크에서는 안내 리플렛과 함께 행사장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Hello 빼빼로월드’의 굿즈존은 ‘뉴진스’와 ‘빼빼로프렌즈’를 내세워 팝업스토어를 구성했다. 굿즈존에서는 ‘뉴진스’가 온팩된 뉴진스 X 빼빼로 스페셜 에디션과 함께 빼빼로를 활용한 키링, 머리핀, 티셔스, 에코백, 엽서, 스티커 등 다양한 굿즈를 구경하고 구입할 수 있다. 또 ‘뉴진스’ 이미지를 활용한 별도의 모델존을 구성하였으며, 거울 포토존을 활용한 기념 촬영도 할 수 있다.

롯데웰푸드는 이번 ‘Hello 빼빼로월드’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와 체험 마케팅을 전개한다. 

롯데웰푸드는 ‘빼빼로로 말해요(Say Hello with PEPERO)’를 글로벌 통합 캠페인 슬로건으로, 빼빼로 브랜드 공식 글로벌 앰버서더 ‘뉴진스’와 함께 다양한 글로벌 캠페인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 한국콜마홀딩스는 지난 16일 환경부 한화진 장관이 현장소통을 위해 한국콜마 종합기술원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한국콜마 종합기술원은 화장품·의약품·건강기능식품 연구소를 통합한 전세계에서도 유례를 찾기 어려운 국내 최초의 융합연구소다. 현재 600여 명의 전문 연구원들이 근무하고 있다.

한 장관은 이날 오후 4시 서울 내곡동 소재 한국콜마 종합기술원을 방문해 바이오산업 및 중견기업을 대상으로 환경규제 혁신을 위한 관계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환경부는 지난 8월 윤석열 대통령 주재 '킬러 규제 혁파 규제혁신 전략회의'에서 환경 킬러 규제 혁파 방안을 보고한 후, 현장에서 작동하지 않는 낡은 규제를 합리화하기 위해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 간담회에는 윤상현 한국콜마홀딩스 부회장과 최진식 한국중견기업연합회 회장, 노연홍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회장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한화진 환경부 장관은 “바이오 및 중견기업계의 요구 사항을 충분히 공감하고 있다”며 “획기적인 개선방안을 마련해 우리 기업의 경쟁력이 저해되지 않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한국콜마홀딩스 관계자는 “산업현장의 애로사항과 정부의 규제 혁파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소통할 수 있었다”면서 “환경부의 규제 혁신 정책 방향에 맞춰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기술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수능을 앞둔 수험생을 응원하기 위한 선물로 ‘클로버 파베 초콜릿’과 ‘럭키 사이렌 포크 세트(2P)’를 이달 17일부터 내달 15일까지 한정기간 판매한다.

이번 선물 상품 중 하나인 ‘클로버 파베 초콜릿’은 수능의 행운을 기원하는 의미로 ‘네잎클로버’에서 영감을 얻어 특별 제작된 전용 틴 케이스에 담았다. 전용 틴 케이스 안에는 네잎클로버가 연상되도록 하트 모양의 파베 초콜릿 8알을 담았다.

파베 초콜릿은 입안에 넣으면 바로 녹을 정도로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는 생초콜릿으로 알려져 있다. 스타벅스의 ‘클로버 파베 초콜릿’은 프랑스산 발로나 초콜릿에 동물성 생크림을 더해 더욱 쫀쫀한 식감과 달콤함이 특징이다. 

온라인 구매 고객을 위한 전용 상품도 선보인다. 스타벅스 홈페이지 및 앱에서는 ‘스타벅스 파베 초콜릿 2종(다크, 밀크)’을 구매할 수 있다. 온라인 전용 상품은 특별히 16개입으로 구성되어 더욱 많은 사람과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같은 기간 판매되는 ‘럭키 사이렌 포크 세트(2P)’는 포크 전면과 후면에 각각 사이렌 로고와 Lucky 문구가 각인되어 있다. ‘클로버 파베 초콜릿’과 함께 선물하기 안성맞춤이다. 

이번 상품은 수험생 응원을 위해 특별 기획된 만큼 전용 파우치도 준비했다. ‘사이렌 핸들 파우치’는 심플한 흰색 바탕에 검은색으로 사이렌 로고가 장식돼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스타벅스 안수빈 Gift사업기획팀장은 “오랜 시간 수험생활을 이어온 수험생을 응원하기 위해 이번 선물 상품을 특별 기획했다”면서 “스타벅스는 앞으로도 보다 새롭고 특별한 선물 상품을 지속적으로 기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시몬스 침대(대표 안정호)의 ‘시몬스 테라스(SIMMONS Terrace)’가 누적 방문객 100만 명을 돌파했다. 오픈한지 5년만에 이룬 성과다.

지난 2018년 9월, 경기도 이천시 모가면에 문을 연 시몬스 테라스는 전시, F&B, 문화행사, 박물관, 쇼룸 등 다채로운 콘텐츠가 집대성한 복합문화공간으로 지역사회와 적극 호흡하고 이를 통해 이천을 알리는, 이천의 대표 명소이자 랜드마크로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시몬스 테라스가 선보인 콘텐츠는 시몬스 특유의 감성과 탁월한 브랜딩 역량이 어우러지면서 전국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개관 직후 주로 MZ세대 사이에서 단숨에 인증샷 명소이자 핫플레이스로 발돋움하며 오픈 1년 만에 10만 명을 기록했던 누적 방문객 수는 오픈 5주년인 올해 10배 늘었다.

시몬스 관계자는 “시몬스의 ESG 행보에 대한 진정성을 알아봐 주시는 많은 분들 덕분에 시몬스 테라스가 꾸준한 사랑을 받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시몬스 테라스를 매개로 해 지역과 지역, 사람과 사람을 잇는 시몬스의 다채로운 소셜라이징 행보를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해외 매장 400호점을 돌파하며 글로벌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CJ푸드빌은 9월이 지난 현재 해외에 진출해있는 미국을 비롯한 중국, 인도네시아, 몽골 등 아시아 지역 에서 뚜레쥬르의 글로벌 매장 수가 총 400호점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먼저, 뚜레쥬르는 해외 첫 진출국인 미국에서 지난 8월 미국 동부 뉴욕의 맨해튼 인근에 ‘브롱스빌 점’을 오픈하며 미국 내 100호점을 돌파했다. 이달에도 4개 매장이 추가 오픈 예정으로 속도를 붙여 연내 120호점, 향후 2030년까지 미국 1,000호점을 달성한다는 목표다. 이러한 미국 내 성장세에 힘입어 지난 9월에는 조지아 주에 생산공장 설립을 위한 부지 선정을 마치고 2025년 완공 계획에 있다.

뚜레쥬르는 아시아 지역에서도 매장을 지속적으로 늘려가며 출점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인도네시아, 베트남, 몽골 등 각국에서 현지 특성을 반영한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가 주효하며 프리미엄 브랜드로 입지를 다지며 K-베이커리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그 결과, 인도네시아 법인은 지난해 매출이 전년비 약 71%, 영업이익은 전년비 약 740% 상승했고, 2016년 국내 베이커리 업계로는 최초로 진출한 몽골에서는 지난 6월 플래그십 스토어인 ‘몽골 글로벌파크점’을 오픈하는 등 연평균 35% 이상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하며 성장하고 있다.

중국에서도 코로나19의 엔데믹과 함께 올해 들어서만 40여 곳의 매장이 오픈하며 200호점을 눈 앞에 두고 있다. 중국에서 베이커리 시장이 확대해 가는 가운데, 뚜레쥬르의 브랜드와 제품이 인정받으며 경쟁력을 키우고 있다는 평가다.

CJ푸드빌 관계자는 "뚜레쥬르가 미국에서 100호점을 돌파하고 아시아 시장에서도 속도를 내며 출점을 이어가는 등 해외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전 세계인들에게 사랑받는 ‘글로벌 베이커리 브랜드’로 입지를 굳히기 위해 확장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 쿠팡이 오는 22일까지 명품 뷰티 제품을 하반기 최대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는 ‘럭셔리 뷰티 페스타’를 진행한다. 

쿠팡은 지난 7월 로켓럭셔리 론칭 이후 처음 맞이하는 럭셔리 뷰티 페스타인 만큼 최대 규모의 혜택을 담아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우선 행사 기간인 22일까지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120만원 상당의 최고급 7성급 호텔 숙박권을 제공하는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로켓럭셔리 제품을 5만원 이상 구매한 와우회원은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된다. 경품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롯데 시그니엘 서울’ 호텔의 주중 숙박권(10명)을 증정한다. 

이번 행사에는 에스티로더·록시땅·크리니크·설화수·헤라·시세이도 등 인기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가 참여한다.

매일 새로운 혜택을 담아 ‘단 하루! 최대 혜택’ 코너를 준비했다. 17일에는 시세이도 ‘클리어 선케어 스틱’, 록시땅 ‘시어버터 울트라 리치 페이스크림’ 등을 선보이며, 이후 순차적으로 바비브라운과 랩시리즈 등 쿠팡이 엄선한 인기 브랜드의 제품을 한정 수량 판매한다.

추가 쿠팡캐시 적립 혜택도 마련했다. 행사 기간 내 ‘MD’s Pick’ 제품을 로켓 선물하기 서비스로 구매하면 쿠팡캐시를 최대 20% 적립할 수 있다. 쿠팡 앱에서 이용할 수 있는 로켓선물은 로켓럭셔리 전용 스페셜 패키지인 파우치와 박스로 포장한 제품을 상대방에게 전달할 수 있다.

인기 브랜드 ‘크리니크’의 제품을 무료로 사용해 볼 수 있는 체험단도 모집한다. 스킨케어 베스트상품인 ‘모이스춰 써지’ 라인업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뷰티 체험단은 22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선정 결과는 31일부터 개별적으로 안내된다.

로켓럭셔리의 모든 제품은 쿠팡이 각 브랜드의 한국 법인을 통해 직매입한 100% 정품이며 고객은 로켓배송을 통해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와우멤버십 회원이라면 다른 로켓배송 제품과 동일하게 무료배송 및 무료반품도 가능하다.

쿠팡 관계자는 “쿠팡에서 럭셔리 쇼핑을 즐기실 수 있도록 하반기 최대 혜택을 담아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쿠팡은 고객들의 더 나은 쇼핑 경험을 위해 다양한 프리미엄 제품과 혜택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KT&G복지재단이 16일 서울시 성북구에 위치한 성북구립 석관실버복지센터에서 ‘2023 사회복지기관 차량 전달식’을 갖고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100대를 지원했다.

KT&G복지재단은 지역 사회복지기관의 원활한 사회복지활동 지원을 위해 매년 경차를 지원해오고 있다. 좁은 골목길이 많은 복지 수혜지역의 특성을 고려해 기동력이 우수한 경승용차를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까지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전달한 차량은 모두 2200대에 이른다.

매년 공모를 통해 차량 지원 기관을 선정하고 있으며, 올해는 총 900여 개의 사회복지기관이 공모에 참여했다. KT&G복지재단은 선정 필요성, 효과성, 적합성 등의 심사 기준을 통해 우선적으로 지원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100개 기관을 최종 선정했다.

KT&G복지재단 관계자는 “열악한 환경에서 봉사하는 지역 사회복지기관을 돕고자20년째 경차를 지원하고 있다”며 “지원된 차량이 지역 사회복지활동에 소중히 쓰이길 바란다”고 전했다.

○.. 대상웰라이프가 루게릭병 환우를 위한 영양지원 사업을 4년 연속 진행, 재단법인 승일희망재단에 7000만원 상당의 균형영양식 ‘뉴케어’ 제품을 기부한다.

지난 16일 대상웰라이프 종로 사옥에서 진행된 제품 전달식에는 서훈교 대상웰라이프 대표이사와 션 승일희망재단 공동대표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뉴케어 제품은 영양 지원 사업에 신청한 총 77명의 환우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루게릭병은 온몸의 운동신경세포만 선택적으로 소실돼 스스로 움직일 수 없게 되는 희귀질환이다. 환우들은 음식물을 삼키기 힘들어 경관식이나 유동식으로 영양소를 섭취해야 하지만, 맛과 영양 구성이 다양하지 않아 식사에 어려움을 겪기도 한다. 일부 의약품 등만 보험이 적용돼 환우들의 경제적 부담도 큰 편이다.

이에 대상웰라이프는 루게릭병 환우들의 부담을 덜어주고자 2020년부터 승일희망재단에 뉴케어를 기부해 왔다. 뉴케어는 다양한 맛과 영양 구성을 갖춰 많은 환우의 식사 대용으로 섭취되고 있다. 대상웰라이프는 환우마다 다른 몸 상태를 고려하여 2개 품목을 확대해 총 7개 품목을 지원한다. 지원 품목은 뉴케어 ▲구수한맛 ▲고소한 검은깨 ▲딸기맛 ▲화이바 ▲300TF ▲당플랜 곡물맛 ▲당뇨식 DM이며, 총 1386박스를 지원한다. 올해 사업 실행으로 누적 242명의 환우에게 총 4,356박스가 전달된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루게릭병 환우들은 적절한 영양 섭취가 병의 예후와 직결되는 만큼, 뉴케어의 다양한 제품을 통해 환우들이 각자의 몸 상태에 가장 적합한 식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승일희망재단과 긴밀히 협력하며 환우들의 건강한 삶을 위한 지원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이랜드가 운영하는 슈즈 SPA 브랜드 슈펜이 지난 13일 대전 중앙점 신규 매장을 오픈했다.

슈펜 대전 중앙점은 국내 고객들과의 접점을 확대하려는 메시지가 담긴 매장이다.

최근, 슈펜은 목포 남악점, 원주 단구점에 이어 대전 중앙점을 차례로 오픈하며, 지방권 매장을 강화하고 현장에서 고객과의 소통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슈펜 대전 중앙점은 약 100평 규모의 매장으로 꾸며져, 남녀 불문 신발 및 잡화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73.6만 구독을 보유한 패션 크리에이터 ‘핏더사이즈’가 운영하는 ‘오에이엠팩토리(OAM.FACTORY) 콜라보 부츠를 비롯해 가을, 겨울에 신기 좋은 다양한 남성 신발을 선보인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패딩백, 링클백 등 다양한 잡화도 직접 만져보고 구매가 가능하다. 

이랜드 슈펜 관계자는 “슈펜은 목포 남악점을 시작으로, 원주 단구점, 대전 중앙점을 차례로 오픈해 오프라인에서 고객 접점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슈펜만의 노하우가 담긴 신발과 잡화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온국민이 직접 만나볼 수 있도록, 추가 매장을 오픈하고 오프라인 컨텐츠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음료(대표 박재범)가 진로토닉워터의 새로운 과일맛 확장제품 ‘진로토닉 와일드피치’ 2차 체험단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9월 개강 시즌을 맞아 진행한 ‘피치 소토닉’ 체험단 이벤트에 2030여 명이 참여하는 등 진로토닉 와일드피치에 대한 큰 호응에 힘입어 2차 체험단을 기획했다는 것이 하이트진로음료 측 설명이다.

체험단 모집은 총 40명으로 18일부터 22일까지 레뷰(REVU) 사이트에서 지원할 수 있으며 선정 인원은 24일 확인 가능하다.

체험단으로 선정된 소비자는 제품 음용 후기를 필수 해시 태그와 함께 개인 SNS 계정 및 블로그에 업로드하는 미션이 주어진다. 

지난 7월 출시한 진로토닉 와일드피치는 전 연령층에서 선호도가 높은 과일 ‘복숭아’를 활용한 제로칼로리 토닉워터다. 진로토닉 고유의 맛에 국산 개복숭아(Wild Peach)를 더해 은은한 새콤달콤함과 깔끔한 단맛이 특징이다. 개복숭아는 담금술에도 널리 사용되는 품종으로 소주, 위스키, 보드카, 진 등 어떤 주류와도 조화를 이룬다. 진로토닉 와일드피치와 소주를 2:1 또는 1:1 비율로 섞으면 알코올 도수 6~9도 수준의 피치 소토닉을 만들 수 있으며 주류 없이 피치 에이드로도 마실 수 있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앞서 진행한 진로토닉 와일드피치 체험단 1차 모집이 뜨거운 관심을 받아 추가로 모집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소비자들이 토닉워터 신규 라인업인 진로토닉 와일드피치를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대상그룹이 오는 25일 서울 종로구 인의동에 위치한 대상 본사 광장에서 ‘2023 사랑나눔 바자회’를 개최한다.

2006년부터 시작된 ‘사랑나눔 바자회’는 대상그룹이 지역 주민들의 가계 부담을 완화하고, 지역 사회와 연계한 공익활동을 전개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로, 올해 18회째를 맞는다. 특히 올해는 바자회 참여 계열사를 확대하는 동시에 친환경 가치를 더해 사회공헌의 의미를 더욱 향상시킬 계획이다.

먼저 이번 바자회에서는 참여 계열사의 확대를 통해 보다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대표 브랜드 청정원과 종가, 대상웰라이프 마이밀,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 등 기존 참여사에 이어 올해는 계열사 혜성프로비젼, 대상델리하임, 대상펫라이프 등이 참여한다. 간편식과 김치, 건강기능식품, 육류, 반려동물용 영양식과 간식 등 제품 총 280여 종을 소비자가 대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또 비닐봉투 제공 없이 고객들의 장바구니 이용을 장려하고,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대상리유저블백’을 판매하는 등 친환경적으로 운영된다. 임직원, 고객이 함께하는 온실가스 감축 환경 실천 서약 참여 캠페인도 진행하며, 사람, 사회, 자연의 지속가능한 건강을 추구하는 대상그룹의 사회공헌 비전을 알리는 홍보존도 운영할 예정이다. 이날 자원봉사자로 참여하는 청정원 봉사단의 유니폼 또한 바다에 버려지는 폐어망을 재활용한 업사이클링 소재로 제작됐다.

대상그룹과 1사1촌을 맺은 경기도 양주시 비암리마을에서 재배한 들깨, 고구마, 땅콩 등의 농산물도 함께 판매한다. 행사장 내 먹거리 장터에서는 청정원 주부봉사단이 직접 만든 떡볶이, 김치전 등 다채로운 먹거리도 함께 즐길 수 있다.

행사 당일에는 청정원 주부봉사단과 대상그룹 임직원 및 비암리 주민으로 구성된 220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한다. 대상리유저블백 판매 수익금을 포함한 바자회 수익금과 잔여 물품은 한국산림복지진흥원,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푸드뱅크 등에 기부된다.

대상 김경숙 ESG경영실장은 “이번 사랑나눔 바자회는 참여 계열사를 확대하고, 친환경 활동을 한층 강화해 보다 의미 있는 행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과의 상생은 물론, 친환경까지 생각한 차별화된 ESG 경영 활동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 식품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지난 13일, 경기도 이천 치킨대학에 벨라루스, 체코, 이라크, 방글라데시 4개국 주한 대사관 관계자를 초청해 '글로벌 치킨캠프'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글로벌 치킨캠프'에는 4개국의 주한 대사·참사관 부부와 자녀 및 관계자를 포함해 7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윤경주 부회장의 그룹 소개를 시작으로 글로벌 사업 현황에 대해 설명 듣고 치킨대학 교육시스템과 내부 시설을 투어했다. 이후 치킨캠프를 통해 BBQ의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 치킨 조리법을 배우고 직접 만들어 시식하는 시간을 보냈다.

또한, 이번 치킨캠프 행사에 참석한 국가중에는 BBQ의 글로벌 현황을 사전에 스터디하고 자신의 국가에서 BBQ의 사업 확대를 위한 사업계획을 제안서로 준비하여 검토를 요청한 국가도 있는 등 치킨캠프 체험뿐 아니라 각국의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다양한 논의도 함께 이뤄졌다.

BBQ는 이날 치킨캠프에 이어 닭을 활용한 코스요리인 '치마카세'도 함께 선보였다. 치킨스프와 닭가슴살 샐러드로 구성된 애피타이저를 시작으로 황금올리브&속안심, 김두치&치느님, 자메이카 통다리 바베큐, 파더스치킨(갈릭, 와사비), 치킨버거, 화덕피자 등 치킨을 포함한 다양한 메뉴를 제공했다. 또한 BBQ 치킨에 페어링한 '수제맥주 4종(GPA, IPA, 바이젠, 둔켈)'과 BBQ '스파클링 레몬보이'를 식사와 함께 즐겼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이라크의 대령 부인 힘티 샤타(Mrs. Himdi Shatha)는 "당장이라도 딸에게 이라크에서 매장을 오픈해주고 싶다"며 BBQ의 치킨맛이 왜 평소 먹던 치킨과 다른지 교육 시스템에 대해 극찬했다. 특히 김치, 낫토, 치킨이 어우러진 메뉴 '김두치'의 내용물과 레시피에 대해 질문하는 등 적극적인 관심을 쏟아냈다.

체코의 호세 아우구스토 사라비바 핀토(Mr. Jose Augusto Saraiva Pinto) 부대사는 "'파더스 치킨'의 네이밍이 인상적이고 담백한 맛과 바삭한 식감이 좋다"며 "BBQ 치킨의 전세계적인 확장세의 비결은 교육 시스템과 시설을 갖춘 이곳 치킨대학에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윤홍근 BBQ 회장은 "이번 글로벌 치킨캠프 참여한 외교대사 관계자들이 단순 호기심이 아닌 직접 경험하고 맛을 보면서 K-치킨을 통해 한식을 알리고 자국에서 외교사절단 역할을 할 수 있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참여한 국가들과 소통을 강화해 아직 진출하지 못한 국가에서도 BBQ 치킨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이랜드가 지그재그와 인기 브랜드 연합전 ‘이랜드 메가 위크’를 17일(오늘) 정오부터 27일 정오까지 진행한다.

‘이랜드 메가 위크’는 이랜드가 보유한 패션 브랜드의 인기 아이템을 지그재그를 통해 최대 혜택 규모로 제공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스파오’, ‘미쏘’, ‘로엠’, ‘슈펜’, ‘폴더’, ‘에블린’이 참여해 인기 상품을 유튜버 추천, 라이브 방송 등을 통해 혜택과 함께 소개한다.

10월 17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되는 ‘이랜드 메가 위크’ 본편에서는 구독자 약 40만명에 달하는 유튜버가 ‘유튜버 추천’을 통해 23 FW 갓성비 아이템을 소개한다. 유튜버가 직접 코디한 갓성비 트렌디룩 추천도 볼거리 중 하나다. 

24일부터 27일까지 ‘이랜드 메가 위크’ 앵콜세일 기간에는 이랜드 대표 브랜드 ‘스파오’, ‘미쏘’, ‘로엠’의 23 FW ‘대란템’을 실시간 지그재그, 카카오쇼핑 라이브 연합 방송을 통해 릴레이로 만나 볼 수 있다. 

특히, 인기 브랜드 ‘스파오’는 FW 아우터 전 컬러 코디룩을 지그재그 단독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미쏘’는 유튜버 추천 상품 포함 30여 개 지그재그 단독 상품을 준비했으며, ‘로엠’은 지그재그 코트 랭킹 1위 맥코트를 역대급 혜택으로 제공한다. 

이랜드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담아 오랜 기간 사랑 받아온 스테디셀러 아이템뿐만 아니라 FW 신상품까지 최대 혜택으로 준비했다”며, “스파오, 미쏘, 로엠 등 이랜드가 보유한 패션 브랜드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협업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 전자랜드가 오프라인 채널 활성화를 위해 ‘금덩이를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행사는 10월 20일부터 23일, 27일부터 30일까지 8일간 전국 전자랜드 55개 지점에서 시행하며, 행사 매장은 전자랜드 공식 온라인몰인 전자랜드쇼핑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객이 매장 내 진열된 각종 가전제품에 숨겨진 금덩이 모양 쿠폰 중 하나의 당첨 쿠폰을 찾으면, 금 반 돈의 골드바를 증정한다. 행사 기간 내 행사 매장을 찾는 모든 고객은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전자랜드는 지난 9월에도 같은 행사를 파일럿으로 진행했으며, 26명의 고객이 당첨돼 골드바를 받았다.

전자랜드는 코로나19를 거치며 온라인으로 유입됐던 소비자를 오프라인 채널로 이끌기 위한 방안의 일환으로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앞서 전자랜드는 ‘오프라인에서 온라인 최저가 도전’을 목표로 유료 회원제 매장 ‘랜드500’을 지속해서 오픈해 고객을 오프라인으로 불러들이고 있다. 또한 지난 9월 전자랜드 오프라인 AS센터를 선보이며 고객의 오프라인 매장 방문 횟수를 늘리고 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매장을 찾아온 분들이 즐거운 경험을 하고 돌아갈 수 있도록 금덩이 찾기 이벤트 외에 골프 퍼팅 및 다트 던지기 대회 등 다양한 행사도 진행했다”며, “행사에 참여한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새로운 프로모션도 기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11번가가 최신 키즈 트렌드 상품을 빠르게 살펴보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키즈 전문관 ‘키즈키즈’를 론칭했다.

고객 구매 데이터와 검색 지표 등을 기반으로, 패션을 중심으로 도서/교구, 스킨케어, 레저입장권 등 10여개 상품군에서 5~12세 어린이를 위한 최적의 상품을 엄선해 선보인다. 현재 공식 브랜드 본사, 백화점, 전문몰 등과 협업해 80여개 키즈 패션 브랜드의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물티슈, 분유 등 육아용품, 도서/교구 등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도 추천한다.

특히 키즈키즈는 일과 육아로 바쁜 요즘 엄마들을 위해 ‘편리함’에 집중했다. 유아동부터 10대 초반 아이들을 위한 패션 브랜드와 상품을 폭넓게 소개하고, ▲키즈여아 ▲키즈남아 ▲주니어여아 ▲주니어남아 4가지 카테고리로 세분화해 연령대와 성별에 따라 최적화된 상품을 제안하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최신 키즈 패션 트렌드와 인기 상품을 빠르게 살펴볼 수 있는 코너들도 마련했다. ‘트렌드 아이템’을 통해 ‘예일키즈’, ‘네파키즈’, ‘헤지스키즈’, ‘닥스키즈’, ‘블루독’, ‘래핑차일드’, ‘지오다노주니어’ 등 키즈 패션 카테고리 10대 인기 브랜드를 중심으로 고객 반응이 좋은 상품들을 소개한다. 육아 커뮤니티와 SNS에서 개성 있는 스타일과 가성비로 입소문을 얻고 있는 인기 소호몰과 협업한 ‘스타일링’ 코너도 선보인다. 

이 밖에도 SNS상에서 인기 있는 상품을 추천하는 ‘시즌이슈’, 베스트셀링 상품을 품목별로 소개하는 ‘BEST패션’ 등을 만나볼 수 있다.

11번가는 "소중한 아이 한 명에게 집중 투자하는 트렌드와 엄마가 된 밀레니얼 세대들의 가치 소비 경향이 맞물리면서 키즈 상품을 더욱 깐깐하게 고르는 추세를 반영했다”면서 “고객의 반응을 면밀히 살피면서 상품 구성과 서비스를 계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롯데마트가 HMR PB ‘요리하다’ 재출시 1주년을 맞아 고객 감사의 의미로 롯데마트 PB 프로모션 ‘온리원 브랜드 페스타’를 진행한다.

롯데마트는 ‘그로서리 1번지’라는 비전을 실현하고자 PB 경쟁력 강화 전략의 일환으로 지난해 10월 13일 HMR 브랜드 ‘요리하다’ 전면 개편 및 재출시를 단행했다. 브랜드 재출시는 FIC(Food Innovation Center)의 전문 셰프와 MZ세대 MD(상품기획자)들의 주도하에 약 10개월 간 준비한 프로젝트로, ‘요리하다’라는 브랜드 명칭만 유지하고 콘셉트, 전략, 패키지 등 브랜드를 구성하는 모든 요소를 고객 관점에서 새롭게 구축했다. 이어 올해 3월에는 기존의 여러 PB 브랜드를 통합한 ‘오늘좋은’을 출시, 그로서리 상품군의 PB 브랜드는 ‘요리하다’와 ‘오늘좋은’ 두가지로 압축해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롯데마트가 PB 브랜드 개편에 주력한 이유는 ‘품질’과 ‘가격 경쟁력’이라는 대형마트업의 본질에 가장 충실하면서도, 고유의 전략, 콘셉트를 녹여낸 단독 상품을 통해 경쟁사와 구분되는 독자적인 경쟁력까지 갖출 수 있는 영역이기 때문이다. 특히, 고물가에 PB 상품에 대한 고객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만큼 PB 상품의 경쟁력은 회사 성장에 필수 요소로 자리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요리하다’는 브랜드 개편 이후 지난 5월 세계적 권위의 국제 품평회 ‘2023 몽드 셀렉션’에서 출품한 6개 품목 모두 수상하며 브랜드의 우수성을 인정 받았으며, 매출과 집객 측면에서도 이전보다 우수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실제로, 10월 12일까지 1년간 롯데마트의 ‘요리하다’ 매출은 재출시 이전과 비교해 약 25%, 롯데슈퍼는 30% 가량 큰 폭으로 늘었다. PB 상품의 강점인 합리적인 가격과 더불어 상품의 맛과 품질, 조리 후 시각적 완성도, 소비 트렌드까지 고려한 신상품 출시, 기존 제품의 레시피를 꾸준히 개선해 상품 경쟁력 향상에 주력한 점 등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이에 롯데마트는 ‘요리하다’ 재출시 1주년을 맞아 ‘온리원 브랜드 페스타’를 오는 19일부터 2주간 진행한다. ‘요리하다’에 대한 고객 지지를 이어가고자 13개 신상품을 출시하고, 고객 감사의 의미를 담아 다양한 구매 행사도 준비했다.

정재우 롯데마트 상품본부장은 “’요리하다’가 재출시 1년 만에 롯데마트와 롯데슈퍼 모두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이며 롯데를 대표하는 HMR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며 “그 동안 ‘요리하다’를 선택해주신 많은 고객 분들께 감사한 마음을 담아 다양한 신상품과 프로모션을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SSG닷컴이 오는 22일까지 반려 전문관 ‘몰리스(Molly’s) SSG’에서 가을 맞이 ‘펫 페어’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먼저, ‘오늘의 특가 브랜드’를 매일 한 가지씩 선보인다. 17일 풀무원이 만든 펫푸드 브랜드 ‘아미오’를 시작으로, 원터치 폴딩 기능이 탑재돼 편리한 펫 유모차로 잘 알려진 ‘낫쏘빅’, 이마트가 전개하는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 ‘몰리스’, 캐나다 프리미엄 펫푸드 브랜드 ‘오리젠’, ‘하림펫푸드’, ‘우리와’ 등의 상품 특가 행사를 차례로 진행한다.

SSG닷컴 자체 배송 서비스를 통해 빠르게 받아볼 수 있는 반려 필수품도 최대 30% 할인 또는 N+1 구성으로 선보인다. 시간대 지정 당일 ‘쓱배송’과 익일배송 ‘쓱1DAY 배송’을 통해 받아볼 수 있는 식품, 배변용품, 위생용품, 장난감 등을 한데 모았다.

오프라인 매장 특가 상품도 그대로 만나볼 수 있다. ‘윌로펫’, ‘원데이케어’ 등 반려견 사료는 ‘1+1’ 구성으로 선보이며, ‘비타크래프트’ 등 고양이 간식은 20% 할인한다. 

이현정 SSG닷컴 반려 카테고리 바이어는 “가을철 수요가 높은 나들이 용품부터 자체 배송으로 빠르게 받아볼 수 있는 필수품까지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했다”며 “반려 전문관을 중심으로 트렌디한 상품, 특화 콘텐츠, 프로모션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인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의 캐릭터를 직접 만들어 보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토이쿠키 만들기 캐치! 티니핑(210g/9980원)’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풀무원 토이쿠키 만들기는 반죽을 점토처럼 가지고 놀며 여러 모양의 쿠키를 직접 만들어 보는 과정을 통해 아이들의 촉각, 미각, 창의력 개발에 도움을 주는 ‘에듀테인먼트(edutainment)’ 요소를 담아 2017년 출시 이후 꾸준하게 사랑받고 있다.

특히 그동안 쿠키런킹덤, 브레드이발소 등 다양한 인기 캐릭터와 협업한 새로운 제품을 선보여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 바 있다.

신제품 ‘토이쿠키 캐치! 티니핑’은 캐치! 티니핑의 새로운 시즌 ‘새콤달콤 캐치! 티니핑’의 주요 인기 캐릭터 4종을 쿠키 몰드에 담았다. 알록달록한 반죽을 몰드에 넣고 찍어내면 누구나 쉽게 캐치 티니핑 쿠키를 만들 수 있다.

‘토이쿠키 캐치! 티니핑’은 자색고구마, 단호박, 카카오 등 총 6가지 색상의 야채가루를 넣은 컬러 반죽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신제품에는 인기 캐릭터 베리하츄핑을 표현할 수 있는 핑크색 반죽이 추가됐다. 아이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백년초 분말을 사용해 팽창제(탄산수소나트륨), 합성향료를 넣지 않고 핑크색 반죽을 구현했으며, 어린이들의 건강을 생각해 모든 반죽에 칼슘 성분을 첨가했다.

별도의 발효 시간 없이 에어프라이어, 오븐, 후라이팬 등으로 간편하게 조리가 가능해 집에서 아이들과 함께 즐기기 좋다. 이와 함께 인기 캐릭터 4종(▲베리하츄핑 ▲샤샤핑 ▲포실핑 ▲말랑핑)으로 구성된 랜덤 스티커와 쿠키를 담을 수 있는 티니핑 쿠키 봉투도 제공된다. 

풀무원식품 한수정 냉동간식PM(Product Manager)은 “새로운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고려해 최근 알파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 시즌 4의 캐릭터를 활용한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캐릭터 및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토이쿠키 만들기’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이마트가 하나투어, 대한항공과 손잡고 여행을 좋아하는 고객들이 반길 만한 대대적 이벤트를 벌인다.

먼저, 이마트와 함께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국내 대표 여행사 하나투어와 공동 마케팅을 진행한다.

10월 20일부터 이마트는 하나투어와 공동 기획한크라운제과 럭키박스(봉지스낵 12봉, 1만2300원)를 전국 매장에서 한정 수량 판매하며, 럭키박스 안에 동봉된 행운번호를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면 풍성한 경품에 100% 당첨된다.

이마트 단독으로 구성한 하나투어 여행상품도 선보인다.겨울철 인기 여행지인 중국 하이난, 일본 규슈, 베트남 나트랑을 저렴하게 여행할 수 있는 4가지 상품을 공동 기획해 10월 20일부터 25일까지 6일간 이마트앱에서 예약 판매한다.

2022년부터 이마트와 마일리지 제휴 중인 국내 대표 항공사 대한항공도 이번 고객 감사 행사에 힘을 보탠다.

먼저, 10월 20일부터 11월 30일까지이마트 1만원 할인 바우처 교환에 필요한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1400마일에서 1100마일로 300마일 할인한다. 대한항공 홈페이지에서 마일리지를 차감해 받은 할인 바우처를 이마트 매장에서 계산 시 제시하면 최종 결제 금액에서 1만원을 차감 받을 수 있다.

이마트에서 쇼핑 고객 대상 제공하는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 혜택은 2배로 늘렸다. 10월 20일부터 11월 30일까지 이마트 매장에서 7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이라면, 결제 금액 3000원당 기존 1마일에 추가 1마일을 적립할 수 있는 ‘더블 마일리지 적립 혜택’이 주어진다.

이마트는 고객 편의 강화를 위해 ‘이마트 앱’ 또는 ‘신세계포인트 앱’을 통한 ‘원바코드 서비스’를 도입했다. 제휴 항공사 마일리지 정보 등록 회원 대상으로 이마트 매장 계산 시 앱 바코드만 스캔하면 신세계포인트와 항공 마일리지가 자동으로 적립된다.

이마트 최진일 마케팅담당 상무는 “고객에게 다양한 영역에서 더 큰 혜택을 선사하고자 여행사, 항공사와 협업해 공동 마케팅을 기획했다”며, “고객의 편익을 최우선으로 가격과 품질 모든 면에서 만족도가 큰 상품과 서비스를 혁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bhc그룹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지역사회 밀착형 사회공헌활동인 러브백 캠페인을 꾸준하게 이어 나가고 있다.

아웃백은 충북 청주시에 위치한 아웃백 청주점(점주 서민주)이 지난 13일 청주 혜원장애인종합복지관을 찾아 정성을 가득한 사랑의 도시락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은 지난 4월에 이어 두 번째다.

이날 서민주 점주와 직원들은 직접 만든 ‘카카두 그릴러 런치 박스’ 45세트를 준비해 복지관 내 재활 활동 참석자들에게 전달했다. 카카두 그릴러 런치 박스는 한국식 갈비 소스로 맛을 낸 카카두 그릴러와 그릴드 베지, 치킨텐더, 볶음밥, 수프, 빵 등으로 구성된 아웃백의 대표 도시락 메뉴다.

매년 2회에 걸쳐 식사 지원과 자원봉사를 진행하는 아웃백 청주점의 지역사회 나눔 활동은 지난 2016년 후원 및 나눔 활동을 위한 지역 복지단체와 협약을 맺으면서 시작됐다. 

올해로 8년째 러브백 캠페인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아웃백 청주점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 행사를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눔을 통한 함께하는 사회적 가치를 확산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아웃백 관계자는 “러브백 캠페인은 10년째 이어지고 있는 아웃백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그동안 환아 수술비 및 치료비 후원 등 의료 지원을 비롯해 매장별 지역사회 복지 기관 물품 후원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왔다”며 “앞으로도 러브백 캠페인 활동을 더욱 강화해 지역 사회 발전은 물론 우리 사회가 좀 더 따뜻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NS홈쇼핑(대표이사 조항목)은 지난 14일 경기도 성남시 새마을운동중앙연수원에서 임직원 가족과 함께하는 ‘2023 NS 문화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NS홈쇼핑이 임직원과 가족을 위해 마련한 자리다. 행사 현장에는 NS임직원과 가족 870여 명이 참석해 풍성한 먹거리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기며, 모두가 함께 어울리는 문화 축제의 한마당으로 펼쳐졌다.

특히, NS임직원 자녀가 참여하는 '어린이 노래자랑'을 비롯해 '마술&버블쇼', '키다리 삐에로의 풍선 공예' 등 문화 공연과 '석고 방향제', '무드등', '에코백', '클레이 키링' 등을 직접 만드는 다양한 체험 부스가 운영돼 어린 자녀가 있는 임직원 가족에게 즐거운 가을 나들이를 선사했다.

또한, 7개의 가족 미션에 참여하면 선물을 증정하는 게임존과 NS홈쇼핑 영상제작팀의 재능기부로 운영된 '가족사진 촬영 부스'를 통해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다양하고 풍성한 먹거리도 눈길을 끌었다. 불고기도시락과 유부초밥, 샌드위치, 닭강정 등 일품요리에 생맥주 음료를 제공하는 먹거리존을 비롯해 핫도그, 츄러스, 회오리감자, 와플 등 나들이 간식을 무제한 제공하는 푸드트럭존을 운영해 남녀노소 모두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조항목 대표이사는 "고객의 만족과 신뢰만큼 임직원과 가족 여러분의 자부심과 자긍심이 중요하다"며, "배려와 존중 속에 더 큰 보람과 성취를 느낄 수 있도록 '함께 일하고 싶은 기업'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 CJ프레시웨이가 원주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에 나선다.

CJ프레시웨이는 17일 원주시청에서 강연중 부사장, 원강수 원주시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중소기업의 우수제품 발굴 육성 및 판로 확대 지원 등 상생발전을 위해 상호협력키로 했다.

CJ프레시웨이는 원주지역 식품관련 중소기업의 우수상품을 발굴하고 국내최대 식자재 유통 및 급식서비스 인프라를 활용해 판로확대를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상품 품평회, 상품개발, 유통 및 조리방법 등 지원을 통해 지역 중소기업 제품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또 CJ프레시웨이는 외식사업에 지역 중소기업제품을 공급할 수 있도록 신규상품 발굴 및 컨설팅 등 관련 기술을 제공하고 지역 농특산물 유통 및 판매 활성화를 위한 지원도 추진한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원주지역 중소기업 상품들의 판로확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원자재가 상승 등 어려운 기업환경 속에 기업인들에게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성필 CJ프레시웨이 대표이사는 “원주지역 중소기업의 판로확대 지원은 물론 상품 경쟁력 확보를 위해 기술 및 인프라 등 다방면으로 지원하겠다“면서 "원주지역 중소기업과 함께 동반성장을 통해 지역경제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