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KT&G, '글로벌 톱 티어 실현' 전초기지 세운다… 카자흐 신공장 착공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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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KT&G, '글로벌 톱 티어 실현' 전초기지 세운다… 카자흐 신공장 착공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10.12 1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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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G가 '글로벌 톱 티어' 중장기 비전 실행과 유라시아 생산 혁신거점 마련을 위해 카자흐스탄에 신공장을 착공했습니다. KT&G 카자흐스탄 신공장은 유럽‧CIS 등 유라시아 권역의 전자담배 및 글로벌 궐련담배 해외판매를 위한 ‘하이브리드형 생산기지’로 구축됩니다.

한편 롯데홈쇼핑이 스몰 브랜드 육성에 나섭니다. 롯데홈쇼핑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와 스몰 브랜드 공동 육성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었는데요. 이를 통해 와디즈 펀딩 우수 상품 전용 라이브 커머스나 캐릭터IP 및 단독 브랜드 홍보 등을 협업할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하이트진로가 '청정 라거-테라'의 패키지 디자인을 리뉴얼하는 등 오늘(12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KT&G가 지난 11일 카자흐스탄 신공장 착공식을 개최했다. 백복인 KT&G 사장(오른쪽 세 번째), 마랏 일로시조비치 알마티 주지사(왼쪽 세 번째), 박내천 주알마티 총영사(왼쪽 두 번째).[사진=KT&G]
KT&G가 지난 11일 카자흐스탄 신공장 착공식을 개최했다. 백복인 KT&G 사장(오른쪽 세 번째), 마랏 일로시조비치 알마티 주지사(왼쪽 세 번째), 박내천 주알마티 총영사(왼쪽 두 번째).[사진=KT&G]

○.. KT&G(사장 백복인)가 중장기 비전인 ‘글로벌 톱 티어(Global Top-tier)’ 도약과 유라시아 생산혁신 거점 마련을 위한 카자흐스탄 신공장 착공식을 개최했다.

지난 11일 카자흐스탄 알마티주(州)의 신공장 부지에서 열린 착공식에는 백복인 KT&G 사장과 마랏 일로시조비치 알마티 주지사, 박내천 주알마티 총영사 등 70여 명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KT&G 카자흐스탄 신공장은 유럽‧CIS 등 유라시아 권역의 NGP(전자담배) 및 글로벌 CC(궐련담배) 해외판매를 위한 ‘하이브리드형 생산기지’로 구축되며, 부지 규모는 약 20만㎡에 달한다.

KT&G는 글로벌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카자흐스탄을 유라시아 사업 성장의 교두보로 삼고 있다. KT&G는 지난 1월 카자흐스탄 판매 및 제조법인 설립을 통해 현지 사업 기반 마련에 주력해왔으며, 현지 완결형 밸류체인 구축으로 생산부터 마케팅‧영업까지 직접 관리해 글로벌 사업 역량 강화 및 수익성 제고에 주력할 계획이다.

또 이번 카자흐스탄 신공장 설립은 KT&G가 지난 1월 ‘미래 비전 선포식’을 통해 밝힌 성장투자의 일환이다. KT&G는 ‘글로벌 톱 티어 도약’이라는 중장기 비전과 함께 NGP‧글로벌CC‧건기식을 3대 핵심사업으로 집중 육성하는 성장전략을 공개했으며, 해외 직접사업 역량 강화를 통해 2027년 글로벌 매출 비중을 50% 이상으로 끌어올릴 계획이다.

앞서, KT&G는 지난 9월 인도네시아 투자부와 인니 동자바 주에 수출 전초기지인 신공장 건설에 대한 투자지원서를 제공 받는 협약식을 진행한 바 있다. KT&G는 인니에 설립되는 신공장을 동남아시아 생산거점으로 알린 데 이어, 카자흐스탄 신공장을 유라시아 사업 성장의 구심점으로 삼아 미래비전 달성에 주력할 계획이다. 

백복인 KT&G 사장은 “카자흐스탄 신공장은 유라시아 시장을 아우르는 글로벌 핵심 생산 허브로, 그룹 미래비전인 글로벌 톱 티어 실현의 전초기지가 될 것”이라며 “향후에도 KT&G는 글로벌 사업 경쟁력 확보에 주력하고, 이를 바탕으로 국가 경제에도 이바지할 수 있는 초우량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지난 11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본사에서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기업 ‘와디즈’(대표 신혜성)와 스몰 브랜드(중소 유망 브랜드) 공동 육성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롯데홈쇼핑 김재겸 대표, 강재준 상품본부장, 이용환 채널본부장, 박재홍 마케팅본부장, 진호 신사업발굴랩(Lab)장, 와디즈 신혜성 대표, 와디즈엑스 황인범 대표, 와디즈파트너스 소강섭 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중소 유망 브랜드를 육성하기 위해 ▲와디즈 펀딩 우수 상품 전용 라이브 커머스 운영 ▲단독 브랜드 오프라인 홍보 ▲브랜드 인큐베이팅 노하우 공유, 판매채널 다양화 등 차별화 마케팅에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롯데홈쇼핑은 급변하는 유통 환경에서 중소 유망 상품을 발굴하고 다양한 채널을 통한 판매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차별화 상품을 TV홈쇼핑에 국한하지 않고, 유튜브, 라이브커머스, SNS 등으로 판매채널을 다각화하는 ‘멀티채널 상품 프로바이더(Provider)’ 전략의 일환이다. 향후 와디즈와 협업을 통해 성장 잠재력이 있는 상품을 발굴해 성장을 지원하며 경쟁력 있는 브랜드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협약으로 롯데홈쇼핑은 모바일TV ‘엘라이브’를 통해 와디즈 펀딩 우수 상품을 판매하는 스몰 브랜드 육성 전용 프로그램 ‘와디즈쇼(‘What is Show’)’를 연내 론칭한다. 또한 서울 성수동에 와디즈가 운영 중인 복합문화공간 ‘공간 와디즈’에서 인기 캐릭터 ‘벨리곰’ 전시, 단독 브랜드 판매 등 팝업 스토어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성장 가능성이 있는 상품을 발굴해 육성하는 브랜드 인큐베이팅 노하우를 상호 공유하는 등 시너지 창출을 위해 협업할 예정이다.  

진호 롯데홈쇼핑 신사업발굴랩(Lab)장은 “유망 상품을 발굴해 다양한 채널을 통해 판매하는 ‘멀티채널 상품 프로바이더’ 전략의 일환으로, 다수의 중소 상품 풀(Pool)을 보유한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양사 협업을 통해 성장 잠재력을 가진 브랜드를 발굴, 육성해 다양한 채널에서 선보이며 시너지를 창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테라’가 새 옷으로 갈아입는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청정한 가을을 맞이해 테라의 패키지 디자인을 새롭게 단장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단순하고 명료한 디자인으로 주목도를 훨씬 더 높인 것이 특징이다. 테라의 아이덴티티(identity)인 방패형 라벨과 삼각형 심벌, 로고 폰트를 더욱 심플하게 표현해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하이트진로는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을 기념해 테라 히든 럭키 라벨(Hidden lucky label)을 한정 운영한다. 해외에서 영화, 게임, 제품 등에 메시지를 숨겨 놓는 이스터에그(Easter egg)에서 영감을 받아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 테라의 차별점 중 하나인 ‘호주산 맥아 100%’에서 착안해 호주를 대표하는 동물이자 행운, 부, 평화를 상징하는 ‘캥거루’를 병 맥주 라벨 속에 숨겨 놓았다. 히든 럭키 라벨이 부탁된 테라는 0.1% 확률로 얻을 수 있어 술자리에서 새로운 재미를 더 할 것으로 기대된다.

테라 히든 럭키 라벨은 10월 초부터 일반 음식점, 술집 등 유흥 채널에서 판매하는 중병 맥주(500㎖) 제품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1만 병 한정 수량으로 운영한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테라다움’을 선사하고자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패키지 리뉴얼을 단행하고 이를 기념해 테라 히든 럭키 라벨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대세 맥주로서 소비자 접점에서 트렌디하고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 신세계백화점이 제휴카드 5개사와 손잡고 풍성한 혜택을 선보인다.

13개 전 점포에서 이달 13일부터 22일까지 펼치는 ‘신세계 카드 페스타’는 최대 50% 사은권 증정을 비롯 신백멤버스 할인 쿠폰 제공 등 다채로운 행사들이 마련됐다.

업계에서 가장 많은 제휴카드를 보유한 신세계는 모든 카드사 혜택을 한데 모아 차별화된 쇼핑 혜택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이성환 상무는 “다양한 제휴카드와 협업하여 신세계백화점 고객들만의 차별화된 쇼핑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며, “결혼을 앞둔 예비 신혼부부, 겨울옷을 준비하는 고객 등에게는 최고의 쇼핑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이마트가 12일부터 18일까지 일주일간 역대 최대규모 와인장터를 선보인다.

올해 16년차에 접어든 와인장터는 연중 상/하반기 각 1번씩만 진행하는 정기행사로 올해 5월 상반기 와인장터 이후, 5개월 간 기획을 통해 파격적인 가격은 물론, 인기 브랜드의 와인 물량을 대폭 늘려 준비했다. 와인장터 기간동안 살 수 있는 와인만 1000여 종에 달한다.

또한 와인과 잘 어울리는 달링다운 와규 전품목을 행사카드 결제 시 최대 40% 할인한다.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활전복, 생 제주은갈치, 가리비 등 수산물도 최대 30% 싸게 판매한다.

이마트 최진일 마케팅 담당은 “고유가, 고환율 등으로 와인 가격이 크게 상승하고 있지만, 수개월간 기획을 통해 많은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와인 이외에도 와규 등 신신식품부터 가공, 생활용품까지 전방위적인 행사를 통해 고객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완화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 롯데마트에 반값 청바지가 나타났다.

국가통계포털(KOSIS)에 따르면 올해 9월 기준 청바지와 티셔츠 물가는 전년 대비 20% 상승했다. 고물가 속 중저가 SPA 브랜드 의류를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짐에 따라 롯데마트는 지난 2월부터 ‘탑텐’, ‘유니클로’, ‘ABC마트’ 등 20개의 SPA 브랜드를 신규 입점을 진행, 23년 누계 기준 의류 매출은 전년대비 20% 신장하는 성과를 보였다.

이러한 성과에 힘입어 롯데마트는 12일부터 SPA 브랜드 청바지의 평균 판매가 대비 50%가량 저렴한 ‘스판 청바지’를 롯데마트 양평점, 송파점을 포함한 전국 40개점에서 1만5000장 한정 판매한다. 해당 상품은 롯데마트 패션팀이 의류 기업 동광인터내셔날과 협업해 단독으로 기획한 상품으로, 소비자들의 구매 빈도가 높은 청바지를 저렴하게 제공하고자 개당 1만9800원에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이번 행사를 토대로 신선 식품 외에 의류에서도 반값 행사를 지속해 고물가 시기 속 고객들의 구매 부담을 완화할 계획이다.

강병구 롯데마트 패션팀 MD는 “이번 상품은 패션팀에서 최초로 기획해 판매하는 단독 상품으로 고객들이 저렴하게 청바지를 구매하실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시중 판매가와 비교했을 때 합리적인 가격을 지닌 만큼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풀무원(대표 이효율)이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성공 사례와 사내 디지털혁신 문화 확산을 위해 개최한 ‘풀무원 디딤 챌린지(D-DIM, Data-Driven Innovation Marketing)’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12일 밝혔다.

디딤챌린지는 풀무원 임직원들이 풀무원 내부 혹은 외부의 DX(디지털 전환) 분석 도구를 활용해 마케팅 성과를 창출한 사례를 발표하는 대회다. 이번 대회는 DX의 효용성을 현업에서 자연스럽게 인지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풀무원은 지난 11일 풀무원 수서 본사에서 시상식을 열고 최종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4팀 등 7개 팀을 선발하고 수상 팀에게 총 1500만원 상당의 상금을 수여했다. 

대회 결과, 다양한 분석 툴을 통해 발견한 인사이트를 통해 실제 ‘순쌀 통가래떡’ 제품을 출시한 풀무원식품 떡&간식팀이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상을 수상한 팀은 Airs, 연관검색어 분석 등 풀무원에서 자체 개발한 데이터 분석 도구 및 SNS 빅데이터 등을 적극 활용하였다. 특히 간식 및 떡 연관어 분석, 가래떡 버즈량 및 연관어 비교 분석, 소비자 리뷰 분석 등 다양한 분석을 통해 발견한 인사이트로 '순쌀 통가래떡'을 시장에 처음 출시해 약 292% 매출 성장이라는 가시적인 성과를 도출한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외 풀무원샘물 브리지톡, 풀무원푸드머스 풀스쿡 대파크림크로켓 사례를 발표한 2개 팀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풀무원식품 아티장 파스타, 밥에 비벼먹는 순두부 KIT, 듀럼밀 투움바 파스타, 풀무원녹즙 키즈프리 음료 사례를 발표한 4개 팀은 각각 우수상을 차지했다. 

풀무원 김성훈 디지털혁신실장은 “이번 경진대회를 계기로 DX의 실제 적용 효과를 풀무원 임직원들에게 자연스럽게 인지하게 함으로써 사내 디지털혁신 문화를 정착시키고, 데이터에 기반한 제품 다양화로 더 향상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며 “풀무원은 이번에 입상한 아이디어가 실제 사업화까지 진행되도록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전자랜드가 오는 10월 13일 서울시 송파구에 유료 회원제 매장 ‘랜드500 현대시티몰 가든파이브점’을 신규 오픈한다고 12일 밝혔다. 랜드500 현대시티몰 가든파이브점은 전자랜드가 선보이는 13호 유료 회원제 매장으로, 현대백화점이 운영 중인 ‘현대시티몰 가든파이브’ 점 내에 숍인숍 형태로 오픈한다.

전자랜드에서 유료 회원제인 랜드500 클럽에 가입하면 500가지 상품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전자랜드는 회원에게 기존 전자랜드 멤버십보다 최대 20배의 포인트 및 최대 7%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전자랜드는 랜드500 현대시티몰 가든파이브점 오픈에 맞춰 회원제 개편을 진행했다. 기존 회원 등급인 스탠다드(3만원)와 프리미엄(5만원) 요금제는 유지하되, 연회비 1만원의 ‘라이트’ 등급을 신설해 회원제 가입 문턱을 낮췄다. 최초 가입 시 증정하는 포인트와 포인트 적립률이 기존의 두 등급보다는 낮지만,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주요 혜택은 그대로 적용된다.

전자랜드는 랜드500 현대시티몰 가든파이브점 신규 오픈을 기념해 다채로운 혜택을 기획했다. 먼저 혼수∙이사를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TV, 냉장고, 건조기, 청소기, 공기청정기 패키지를 최대 400만원 할인해 선착순으로 판매한다. 10월 13일부터 15일까지 매장에 방문하는 210명을 대상으로 1구 전기레인지, 전기포트, 캠핑용품, 냄비 세트 등 10가지 상품을 9900원에 판매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대형 윷가락을 던져 나오는 경우의 수에 따라 프라이팬, 주방세제 등 생활용품을 증정하는 오프라인 행사 ‘윷놀이 이벤트’도 마련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랜드500 매장을 지속해서 선보이고 있는 만큼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유료 회원제를 점진적으로 고도화하고 있다”며, “신설된 1만원 라이트 요금제를 행사 기간에 가입하면 1만 포인트를 지급하고 있어 사실상 무료인 셈이니, 부담 없이 회원제에 가입해 랜드500의 다양한 할인 혜택을 누려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올해 3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특허 받은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 BSTI(Brand Stock Top Index)를 기반으로 국내 230여 개 주요 산업 부문의 1000여 개 브랜드 중 가장 점수가 높은 상위 100개 브랜드를 선정하는 제도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BSTI 총 860.8점(1000점 만점)을 얻어 전 분기 보다 한 단계 상승한 35위를 기록했다.

코웨이는 매트리스, 안마의자 제품군을 아우르는 통합브랜드 ‘비렉스(BEREX)’를 새롭게 론칭하고 우수한 디자인과 편리한 사용성을 갖춘 혁신적인 슬립 앤 힐링 케어 제품을 지속 선보여 브랜드 경쟁력을 인정 받았다.

코웨이는 고객이 ‘비렉스’ 브랜드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체험 및 판매 매장 ‘코웨이 갤러리(Coway Gallery)’를 전국 단위로 확대해 브랜드 친밀감을 높였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 ‘나 혼자 산다’의 가루요리사, 배우 이장우가 11번가를 통해 김치 양념장을 출시한다.

11번가는 배우 이장우가 직접 제품 개발에 참여하고 있는 양념 브랜드 ‘파우더쉐프’의 신제품 ‘슉슉김치양념장’을 론칭하고 오는 17일까지 단독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슉슉김치양념장’은 배, 마늘, 생강 등 다양한 재료를 활용해 만든 비법 양념장으로, 배추, 파, 오이 등 채소에 버무려 손쉽게 겉절이나 김치를 완성할 수 있다. 따로 재료를 준비해 양념을 만드는 번거로움을 덜어주고, 필요할 때마다 먹을 만큼만 만들 수 있어 간편하다.

 11번가는 행사 기간 '슉슉김치양념장' 단품부터 김장철을 위한 패키지 상품 등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슉슉김치양념장(900g)’을 정가 대비 20% 할인한 1만9900원에, ‘슉슉김치양념장 김장팩(900gx4통)’을 40% 할인한 5만9800원에 판매한다.

 국, 무침, 시즈닝 등에 사용 가능한 ‘파우더쉐프’의 대표 제품 ‘맛능가루’ 등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맛능가루(30gx5입)’, ‘볶음맛능가루(30gx5입)’, ‘슉슉김치양념장(900g)’을 각 2개씩 담아 구성한 ‘파우더쉐프 풀 패키지’를 40% 할인한 5만9800원에 판매하며, ‘맛능가루(30gx5입) 2박스’와 ‘볶음맛능가루(30gx5입) 2박스’도 각각 20% 할인한 1만9900원에 선보인다.

11번가는 파우더쉐프의 ‘슉슉김치양념장’ 론칭을 기념해, 오는 17일까지 행사 상품 구매 시 신한카드 10% 추가 할인(최대 10만 원)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 상품 구매 고객 중 포토 리뷰를 남긴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맛능가루(30gx5입)’+’볶음맛능가루(30gx5입)’ 세트를 증정하는 ‘리뷰왕 이벤트’도 진행한다.

11번가는 “고물가로 집밥족이 늘면서 요리를 쉽게 완성할 수 있는 간편 소스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점에 주목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쇼핑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된 상품을 다양하게 소개하겠다”고 말했다

○.. 이디야커피가 12일 가을 분위기에 어울리는 디저트 ‘토피넛 크룽지’를 선보이며 토피넛 제품 라인업을 확대한다.

‘토피넛 크룽지’는 프랑스 전통 빵 크루아상을 누룽지처럼 눌러 만든 ‘크룽지’에 초콜릿 코팅 후 토피넛과 아몬드를 토핑해서 만든 제품이다. 풍부한 버터향과 토피넛 특유의 고소하고 달콤한 맛이 특징이며, 바삭한 식감에 먹음직스런 외형으로 시각적인 즐거움까지 더했다. 또한 개별 낱개 포장을 적용해 보관과 섭취가 간편하다.

이디야커피는 토피넛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해 지속적으로 토피넛 제품 라인업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지난달에는 ▲버블 블랙토피넛라떼 ▲토피넛 쇼콜라 등으로 구성된 ‘토피넛 가을음료’ 2종을 출시하며 소비자 선택권을 강화한 바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대중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크룽지와 이디야커피의 인기 제품군인 토피넛을 접목하여 차별화된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며 “바삭하고 달콤한 신제품에 어울리는 이디야커피의 다양한 음료들도 함께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대상 청정원의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Home:ings)’가 모든 요리에 잘 어울리는 ‘모두의 만두’를 출시하며, 간편식 만두 라인업을 확장한다.

청정원은 냉동만두에 대한 소비자들의 꾸준한 수요를 반영해 만두 본연의 맛에 충실하면서도 어떤 요리와도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이번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기존에 판매 중인 집만두, 바삭만두, 물만두 시리즈, 지난달 출시한 ‘납작바삭만두’에 이어 이번 ‘모두의 만두’까지 총 10종의 라인업을 통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혀 간편식 만두 시장을 선도해 나갈 방침이다.

신제품 ‘모두의 만두’는 이름 그대로 다양한 활용도를 자랑하는 ‘만능 만두’다. 군만두, 찐만두, 물만두 등 조리법에 따라 정통 만두의 맛 그대로를 느낄 수 있고, 라면, 떡볶이, 찌개 등 다양한 요리와 잘 어울린다.

특히 어떤 요리에도 잘 어울리는 맛을 낼 수 있도록 만두피와 만두소에 심혈을 기울였다. 만두피는 찹쌀가루를 넣어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하고, 만두소는 국산 돼지고기와 신선한 야채를 가득 채워 담백한 맛을 극대화했다. 구우면 바삭하고, 찌거나 삶으면 육즙 가득한 만두 맛을 느낄 수 있으며 국물 요리에 넣으면 촉촉함이 배가 돼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또한 한입에 쏙 들어가는 사이즈로 요리하기도 좋고, 아이 간식용으로도 제격이다.

이제중 대상 HMR1팀장은 “냉동만두는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대표 간편식 메뉴인 만큼 보다 만두 본연의 맛을 살리고 다양한 요리와 조리법으로 활용할 수 있는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취향과 소비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호밍스만의 차별화된 간편식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윤희경)가 기존 아이코스 기기를 반납하고 일루마 시리즈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보상판매 혜택으로 최대 4만원 할인을 제공하고 한정판 업사이클링 액세서리를 제공한다.

기존 사용하던 아이코스 기기인 ▲ 아이코스2.4 플러스 ▲아이코스3 ▲아이코스3 멀티 ▲아이코스3 듀오를 반납하면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를 최대 4만원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또 10월 12일부터 31일까지 일부 아이코스 직영 매장(광화문점 가로수길점, 여의도 IFC점)에서 보상판매를 이용해 일루마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한정판 액세서리인 ‘업사이클링 레더 스틱파우치’를 선착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업사이클링 스틱 파우치는 더 이상 소비되지 않는 구형 액세서리를 주 소재로 활용했으며, 다 사용된 타바코 스틱을 최대 6개까지 보관할 수 있다. 업사이클링을 통해 자원 효율을 꾀할 뿐 아니라 환경 보호에도 기여할 수 있다. 

한국필립모리스 관계자는 “더욱 강력해진 보상판매 기회를 활용하여 클리닝 걱정 없이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하는 일루마를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 보시기 바란다”며 “한국필립모리스는 아이코스 고객들의 즐거움은 물론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다양한 계기를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CJ온스타일이 국내 최정상 패션 스타일리스트 정윤기와 손잡고 신규 기획프로그램 <YK’s PICK>을 13일 밤 10시 45분에 선보인다. 매월 1회 방송한다.

쇼핑 실패의 두려움을 줄이기 위해 복잡한 과정을 생략하고 나의 취향과 비슷한 사람의 소비를 따라하는 일명 ‘디토(Ditto, ‘나도’라는 뜻) 소비’가 트렌드로 떠오른 가운데, <YK’s PICK>은 업계에서 수십 년 동안 본인만의 경쟁력을 발휘하고 있는 스타일리스트 정윤기의 취향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다.

<YK’s PICK>은 감도 높은 브랜드를 큐레이션해 고객에게 쇼핑의 희소가치를 제공하는 라이프스타일 편집샵을 지향한다. 패션 ∙ 뷰티 ∙ 리빙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다루며, 기존 TV쇼핑 채널에선 없었던 프리미엄 브랜드와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월별 테마에 따라 준비되는 <YK’s PICK>은 10월 가을 환절기를 맞아 컨템포러리 명품을 소개한다. 13일 방송에서는 TV쇼핑 최초로 명품 드레스 브랜드 ‘엘리사브’의 시그니처 향수 ‘엘리사브 르 퍼퓸’과 글로벌 데님 브랜드 ‘리바이스 501, 505 라인’을 단독 공개한다. 정윤기는 지난해 리바이스와 협업해 ‘리바이스 with YK JEONG’ 컬렉션을 론칭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YK’s PICK>은 정윤기 스타일리스트만의 남다른 안목과 취향을 공유해 쇼핑의 희소가치를 제고하는 것이 목표”라며 “정윤기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CJ온스타일의 플랫폼 신뢰도를 높여주는 한편 쇼핑의 재미까지 제공하는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이랜드가 운영하는 여성 란제리 브랜드 에블린(EBLIN)이 23 FW 시즌을 맞이해 ‘빈티지 플라워’ 프리미엄 란제리 컬렉션을 공개했다.

'빈티지 플라워' 컬렉션은 가을 계절감을 담은 은은한 코랄빛 로즈 컬러 베이스에 빈티지한 무드의 플라워 자수 레이스를 더하여 우아하면서 페미닌한 실루엣으로 연출이 가능하다.

이번 컬렉션에서 완벽한 볼륨감을 연출해 주는 퍼펙트푸쉬 브래지어와 팬티 2종을 선보인다. 또한 슬립과 함께 오간자 탑과 헤어슈슈가 구성되어 이너웨어는 물론 데일리웨어로도 스타일링할 수 있다. 특히 빈티지플라워 컬렉션은 에블린의 노와이어 볼륨 브래지어 대표상품 블린브라와 함께 풍성하게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랜드 에블린 관계자는 “이번 컬렉션은 가을의 계절감을 느낄 수 있는 컬러가 포인트인 란제리 컬렉션”이라며, “가을의 색감과 꽃으로 물든 ‘빈티지 플라워’ 컬렉션과 함께 짙어져 가는 계절을 함께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100년 이상된 유러피안 풋웨어 브랜드 ‘숄(Scholl)’은 오는 11월 26일까지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잠실 롯데월드몰 1층에서 약 15평(49.58㎡) 규모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숄은 올 3월 국내에 처음 선보인 이후, 현대백화점 본점을 시작으로 신세계백화점 대구점과 대전점, 비이커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에 순차적으로 팝업스토어를 전개해 왔다. 전세계 MZ세대의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숄이 국내 젊은 층을 중심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강화하고 차별화된 경험을 확대하는 차원에서 잠실 롯데월드몰에 팝업스토어를 추가로 열었다.

숄은 이번 가을겨울 시즌의 주력 상품으로 굽이 높은 청키 아웃솔 크로그를 새롭게 제안했다. 또 부드러운 퍼 소재가 반영된 퍼 크로그 샌들과 일명 ‘뽀글이’로 불리는 컬리퍼 크로그 샌들, 레인 부츠 등 가을겨울 시즌에 맞춰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구성했다.

숄의 컬렉션/아이코닉/컴포트 라인 대표 상품들은 70% 이상의 판매율을 기록, 총 2000족 이상 팔렸다. 특정 상품의 경우는 완판에 이르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무영 남성복사업부장(상무)은 “숄이 MZ세대의 꾸준한 인기에 힘입어 올 3월 국내 출시 이후 잠실 롯데월드몰에 추가로 팝업스토어를 열었다”며 “내년부터 더 많은 젊은 층이 숄을 통해 아이코닉하고 편안한 풋웨어를 경험할 수 있도록 비이커 플래그십 스토어를 비롯한 온/오프라인 편집숍 등 트렌디한 공간에서 팝업스토어를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맥도날드는 ‘밀리언셀러’ 인기 메뉴인 ‘소시지 스낵랩’과 ‘타로 파이’를 포함한 새로운 해피 스낵 라인업을 12일 공개했다. 

해피 스낵은 맥도날드 인기 스낵 메뉴를 하루 종일 할인가로 판매하는 고객 혜택 플랫폼으로 매 시즌 달라지는 색다른 구성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가성비 메뉴의 선택지를 제공해오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해피 스낵은 ‘소시지 스낵랩’, ‘타로 파이’ ‘골든 모짜렐라 치즈스틱(2조각)’, ‘맥스파이시 치킨 텐더(2조각)’, ‘코카-콜라(M)’, ‘아이스 아메리카노(M)’, ‘카페라떼(M)’ 등 7개 메뉴로 구성됐다. 

‘소시지 스낵랩’은 작년 첫 출시 후 한 달 만에 약 100만 개가 팔린 인기 메뉴로 올해 다시 돌아왔다. ‘소시지 스낵랩’은 탱글탱글한 식감의 육즙 가득한 소시지를 통째로 넣어 씹는 맛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깊은 풍미의 스모키 베이컨 소스와 베이컨, 양상추 등이 쫄깃한 또띠아에 감싸져 다채로운 맛과 식감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타로 파이’는 촉촉하고 달콤한 보랏빛 타로 크림과 타로 알갱이의 고소함이 특징으로, 부드러운 필링과 바삭한 파이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디저트 메뉴다. 3년 만에 다시 선보이는 ‘타로 파이’는 2020년 출시 직후 5주 만에 100만 개가 판매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던 메뉴로, 쌀쌀해진 날씨에 특히 잘 어울려 소비자들의 입맛을 공략할 것으로 기대된다. 

맥도날드는 새로운 해피 스낵 라인업을 공개하면서 스테디셀러인 빅맥에 베이컨을 더한 ‘빅맥 베이컨’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맥도날드 해피 스낵은 가성비가 좋을 뿐 아니라 시즌마다 새로운 라인업을 공개한다는 점에서 고객들의 반응이 매우 좋다”며, “쌀쌀해진 날씨와 어울리는 메뉴들로 구성된 해피 스낵과 더욱 업그레이드된 버거 맛을 선사하는 ‘빅맥 베이컨’을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 컬리는 이어지는 고물가에 고객들의 부담을 덜기 위한 ‘간편식 특가 위크’를 연다고 12일 밝혔다.

오는 19일까지 7일간 개최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유명 오프라인 맛집들의 신메뉴부터 마켓컬리에서 인기 있는 간편식까지 400여 종의 먹거리 상품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매일 먹는 간편식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키워드 특가’와 ‘묶음 특가’ 코너도 제안한다.

눈여겨볼 카테고리는 신상 골라담기다. 줄 서야 맛볼 수 있는 오프라인 가게들의 신메뉴를 마켓컬리에서 새롭게 선보인다. ‘이연복의 목란’ 중화비빔면, ‘전주 베테랑’ 즉석우동, ‘또보겠지떡볶이집’ 쫄볶이, ‘서촌 영화루’ 고추 짬뽕 등 새로 출시한 유명 맛집 신메뉴를 컬리에서만 만날 수 있다.

‘뚝심’ 진한 소고기 곱창전골과 ‘부산어묵’ 유부주머니 전골, ‘사미헌’ 맑은 곰탕 등 추워진 날씨와 어울리는 따끈한 국물 요리도 할인가로 제공한다. 스트레스 풀리는 매운맛 음식, 밥친구로 손색없는 반찬 등 키워드별 추천 상품도 제시한다. ‘모노키친’, ‘톰볼라’, ‘소중한 식사’ 등 장보기 필수 브랜드의 밀키트 역시 할인 판매한다.

○.. 근로계약서 작성부터 4대 보험, 임금, 근로시간 등 복잡한 노무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해 우아한형제들이 해결사로 나섰다.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은 근로기준법 대응이 어려운 소상공인을 위해 지난달 13일부터 10월 6일까지 부산, 진주 지역에서 '우아한 노무 해결사'를 시범 운영했다. 소상공인연합회를 통해 노무 컨설팅을 받고자 하는 소상공인 67명을 모집했고, 한국공인노무사회의 도움을 받아 소상공인 컨설팅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사장님 식당에 한국공인노무사회 소속 공인노무사가 직접 방문해 사장님과 1:1 노무 컨설팅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펼쳐졌다. 또 배민외식업광장 전문가 Q&A에서 인기가 많았던 상담을 선별해 제작한 노무 상담 사례집도 함께 전달했다.

우아한 노무 해결사에 참여한 소상공인 중 부산 북구에서 순대집을 운영 중인 50대의 소상공인은 "평소 복잡한 급여 제도로 어려움을 겪었다"며 "주로 인터넷 검색을 통해 정보를 확인했는데, 정확치 않은 정보가 많아 오히려 헷갈렸다"고 말했다. 그는 "우아한 노무 해결사가 급여 관련해 어려웠던 부분을 친절하게 설명해줘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부산 북구에서 낙지 식당을 운영 중인 40대의 소상공인도 "초과 근무 등 근로 시간에 대한 궁금증이 있었는데 우아한 노무 해결사가 근로 계약서 전반을 검토해주며 근로 시간에 따른 주휴 시간, 추가 수당을 자세하게 알려줘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우아한형제들은 이번 컨설팅을 토대로 노무 관련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우아한 노무 해결사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우아한형제들 김중현 가치경영실장은 "복잡하고 어려운 노무 문제로 고민을 겪고 계셨던 외식업 사장님들께 장사에 필요한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했다"며 "우아한 노무 해결사는 앞으로 더 많은 지역을 찾아가 사장님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휘닉스 아일랜드는 가을을 만끽하며 제주의 푸른 바다를 독채별장에서 오션뷰로 감상할 수 있는 럭셔리 상품 웰컴투 힐리우스를 출시했다.

힐리우스는 휘닉스 아일랜드가 운영중인 최고급 프라이빗 별장으로 전 세대 오션뷰로 설계됐다. 일출과 일몰을 나만의 별장에서 감상할 수 있어 가을, 겨울시즌에도 많은 인기를 얻는 곳이다.

이번에 출시된 웰컴투 힐리우스 상품은 75평, 112평, 150평형이며 모두 독채 별장이다. 코지 뷔페 4인 조식과 웰컴 과일, 와인 등이 특전으로 제공되며 섭지코지를 품고있는 휘닉스 아일랜드 단지 내에서 즐길 수 있는 전동카트, 시간대에 맞게 제공되는 커피와 차, 베이커리, 와인 등을 하루 종일 이용할 수 있는 올데이 라운지, 저녁 10시까지 운영되는 사계절 온수풀, 아이들이 신나게 놀 수 있는 키즈플레이라운지 이용 등도 모두 포함된다.

웰컴투 힐리우스 상품은 75평형 기준 90만원부터다.

○.. 오뚜기가 맛과 편리함을 살린 ‘오뚜기 컵밥’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최근 간단하게 끼니를 해결하려는 소비자가 늘면서 밥과 소스, 반찬 등을 한 그릇에 담은 컵밥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해 9월부터 올해 8월까지 오뚜기 컵밥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8% 증가했다. 컵밥 주요 제조사 중에서는 가장 큰 폭으로 성장한 수치다.

새롭게 선보인 오뚜기 컵밥은 ‘옛날 잡채덮밥’, ‘고추참치마요덮밥’ 등 2종이다. ‘옛날 잡채덮밥’은 조리과정이 번거로운 잡채를 손쉽게 완성할 수 있는 ‘오뚜기 옛날 잡채’의 노하우를 담은 제품으로, 고슬고슬한 밥과 탱글탱글한 면발, 달콤짭짤한 소스, 풍부한 건더기가 조화를 이룬다.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한 맛을 냈으며, 취향에 따라 계란프라이나 고추기름 등을 더해 즐겨도 좋다.

함께 출시한 ‘고추참치마요덮밥’은 오뚜기만의 레시피를 적용해 고추참치와 마요네스를 비벼 먹도록 개발한 제품이다. 기존 참치마요덮밥, 김치참치덮밥에 이은 3번째 참치덮밥 시리즈로, 매콤달콤하면서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신제품 2종은 GS25, CU, 이마트24 등 편의점에서 선론칭됐으며, 이달 중 전 유통채널로 확대 예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간편하면서도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컵밥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가운데,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맛과 품질 면에서 차별화된 컵밥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소비자 입맛을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의 양산빵 브랜드 ‘기린’(KIRIN)이 배상면주가 ‘느린마을막걸리’와 손을 잡고 ‘느린마을막걸리 단팥생크림빵’, ‘느린마을막걸리 쌀슈크림빵’ 등 2종을 선보였다.

기린과 느린마을막걸리의 브랜드 간의 협업으로 탄생한 ‘느린마을막걸리 크림빵’ 2종은 인공감미료 없이 순수하게 빚은 느린마을막걸리 본연의 맛을 담은 ‘REAL’ 막걸리크림과 달콤한 단팥 앙금, 부드러운 쌀 슈크림이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또 롯데웰푸드는 소비자에게 인기를 얻었던 ‘반갈샷’(빵을 반으로 갈라 찍은 사진) 트렌드에 맞춰 제품 속 크림을 아낌없이 가득 채웠다.

‘느린마을막걸리 크림빵’ 2종에 들어간 ‘REAL’ 막걸리크림은 느린마을막걸리 본연의 맛을 살리기 위해 1년여간의 배합 테스트를 거쳤다. 또 빵 반죽과 속에 들어간 앙금이 최적의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재료 간의 비율에도 신경을 썼다. ‘느린마을막걸리 크림빵’ 포장 디자인은 ‘느린마을’ 로고를 전면에 내세우고, 경기도 포천군에 위치한 느린마을 양조장 ‘산사원’의 전경을 담아 브랜드 간의 협업을 강조했다.

롯데웰푸드의 신제품 크림빵 2종은 전국 CU편의점에서 구입 가능하다. 또 배상면주가에서는 롯데웰푸드와 현업을 기념하며 자사몰인 홈술닷컴에서 선착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최근 프리미엄 막걸리를 선호하는 젊은 소비자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배상면주가의 ‘느린마을막걸리’와 프리미엄 빵을 만들겠다는 롯데웰푸드 ‘기린’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콜마비앤에이치가 개발한 헤모힘이 면역기능개선에 이어 피로개선 기능성까지 확보했다. 국내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 시장은 물론 해외 시장 공략도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콜마비앤에이치는 헤모힘의 주원료인 '헤모힘 당귀등 혼합추출물'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피로개선 기능성을 획득해 2중기능성 개별인정형 원료로 인정 받았다고 밝혔다.

헤모힘은 2006년 콜마비앤에이치가 당귀·천궁·작약 등 국산 천연물을 활용해 개발한 국내 1호 면역기능개선 개별인정형 건기식이다. 고객사 애터미가 판매하고 있으며 현재 미국, 중국 등 20여 개국에 수출중이다.

콜마비앤에이치는 헤모힘의 주원료인 ‘헤모힘 당귀등 혼합추출물’에 신규 기능성이 있다는 점을 확인하고, 지난 2017년 '헤모힘 지속 기술 개발 프로젝트'를 가동해 6년만에 피로개선 효과를 과학적으로 입증해 냈다.

임상시험(인체적용시험)과 비임상 시험(세포실험) 결과, 피로를 호소하는 만 30세 이상 60세 미만의 건강한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헤모힘 당귀등 혼합추출물을 섭취했을 때 피로도척도(FSS) 및 다차원피로척도(MFI)가 유의미하게 개선됨을 확인했다. 이번 임상시험 연구결과는 천연물 의약품 분야 국제 학술지인 ‘파이토메디신 플러스(Phytomedicine Plus)’에 게재됐고, 국내 및 러시아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콜마비앤에이치는 헤모힘 당귀등 혼합추출물에 대한 심화 연구를 이어가 글로벌 지식재산권을 추가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개별인정형 원료 중 면역기능개선에 피로개선 기능까지 확보한 것은 헤모힘이 유일하다”며 “차별화된 원료로서 글로벌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풍부하고 진한 우유단백질 신제품 프로틴에너지 2종(초코∙커피)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서울우유는 일반 식사로 채워지지 않은 단백질 보충은 물론 바쁜 일상 속 에너지 충전을 고려해 프로틴에너지 2종인 프로틴에너지 초코, 프로틴에너지 커피를 선보이며 시장 강화에 나선다.

이번 신제품 프로틴에너지 2종은 우유 본연의 고소한 풍미를 유지하기 위해 진한 우유단백질 21g을 함유했고, 근육 합성에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 3종인 BCAA(Branched-Chain Amino Acid) 4300mg과 타우린 500mg, 아르기닌 1000mg을 별도 첨가하며 에너지 충전에도 심혈을 기울인 단백질 제품이다.

뿐만 아니라 비타민 B군 7종을 담아 균형 잡힌 영양 설계에 맞췄고, 0Kcal 대체당인 알룰로스를 사용해 당과 칼로리 부담감을 낮춘 것 또한 특징이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최정문 우유마케팅팀 차장은 “건강, 체력 관리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높아지면서 헬시플레저 트렌드가 지속되고 있다”며 “올해 프로틴우유를 시작으로 이번 프로틴에너지 초코, 프로틴에너지 커피 역시 단백질 및 다양한 성분을 강화해 선보이게 됐다. 평소 식사만으로는 부족한 단백질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보충할 수 있는 만큼 많은 분들께 사랑받을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 이랜드월드가 운영하는 취향 기반 패션 플랫폼 폴더(FOLDER)의 자체브랜드 오찌(OTZ)가 ‘피스모 아미(OTZ PISMO ARMY)’ 독일군 스니커즈를 10월 24일에 출시한다.

‘오찌 피스모 아미’는 독일군 유형 스니커즈으로 ▲실버 ▲블랙 ▲아이보리 3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오찌는 B.C 3300, 아이스맨이 신었던 태초의 신발에서 영감을 받아 현대적인 디자인을 적용하여 선보이는 모던 컴포트 슈즈 브랜드이다.

오찌는 이번 신상품에서 ‘발 편안함’에 대한 오찌 헤리티지를 담은 독일군 실루엣 스니커즈를 공개한다. 특히, 오찌 자체 개발 쿠셔닝 인솔과 넓은 발볼 핏의 기술이 집약되어 오래 걷는 활동적인 날에도 신기 좋다.

이번 신상품 출시를 기념하며, 폴더는 Y2K 감성의 화보도 함께 공개한다. 트렌드의 정점에 있는 실버 컬러의 ‘피스모 아미’는 더욱 개성있고 펑키한 무드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이랜드 폴더 관계자는 “오찌 피스모 누적 1만족 판매를 기념하며 오찌 헤리티지를 담은 독일군 스니커즈를 준비했다”며, “피스모 아미를 통해 Y2K무드 스타일링을 연출하고, 오찌만의 발 편안함의 가치를 느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 아성다이소가 ‘네오플램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시리즈는 뛰어난 품질과 가성비를 갖춘 주방용품 전문 브랜드인 ‘네오플램’ 상품으로 마련했고, 밀폐용기류와 커팅도구 총 40여 종으로 구성했다. 

밀폐용기류는 열에 강한 ‘내열유리 소재’를 사용해 전자레인지에 그대로 넣어 조리할 수 있는 상품으로 선보인다. ‘클릭 내열유리찬통’은 손쉽게 여닫을 수 있도록 뚜껑에 ‘원터치 버튼’을 적용했으며, ‘마이스토리지 내열유리찬통’은 4면 결착형 뚜껑으로 밀폐력이 강해 음식의 맛과 향, 재료의 신선함을 오래 유지해 준다. 특히, ‘네오벤트 내열유리찬통’은 간편식을 즐겨 먹는 1인 가구라면 눈여겨 볼만한 아이템이다. 전자레인지 조리 후, 스팀홀 마개를 통해 뜨거워진 수증기는 내보내고 수분은 유지해줘 음식을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커팅도구류는 식도와 도마를 준비했다. ‘올스텐 식도’는 손잡이와 칼날을 일체형으로 만들어 위생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과도부터 육류와 생선까지 종류별로 손질할 수 있도록 다양한 크기로 구성해, 세트로 구매하면 더욱 좋은 아이템이다. ‘티타늄 식도’는 음식물이 쉽게 붙지 않도록 ‘티타늄 코팅’을 입혀 편의성을 높였고, 손잡이 부분에는 미끄럼에 강한 ‘TPR 코팅 소재’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마지막으로 ‘네오플램 도마’는 테두리 부분에 미끄럼 방지 기능을 더해 날카로운 칼날 사용 시에도 바닥 밀림을 막아줘 안정감을 준다. 양면으로 쓸 수 있어 채소용, 생선용 등 식재료에 따라 사용이 가능하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주방용품 전문 브랜드로 잘 알려진 ‘네오플램’의 상품을 가성비 높은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도록 이번 ‘네오플램 시리즈’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고객님의 생활에 필요한 ‘브랜드 상품’을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 롯데백화점이 다가올 ‘세계 식량의 날(10월 16일)’을 맞아, 특별한 로컬 푸드를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은 ‘세계 식량의 날’인 16일에 맞춰, 전국의 지역 농업인들이 유기농, 친환경 등 지속 가능한 농법을 통해 생산한 지역 특산물이나 이를 원료로 만든 특별한 먹거리들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다.

먼저 백화점 최초로 충북 음성의 로컬 맥주 업체인 ‘생극양조’의 ‘UF비어(Ultra Fresh Beer)’를 선보인다. 생극양조는 ‘청년 농업인’들이 만든 양조장으로, 충북 음성에서 생산자가 ‘직접 키운 보리’를 사용해 맥주를 만들고 있다. 국내 맥주의 경우 외국산 맥아, 홉을 원료를 수입해 생산하는 경우가 대다수이나, ‘UF비어’는 농촌진흥청 및 음성군 농업기술센터의 협조로 ‘흑호’, ‘강맥’ 등 국내 보리 품종을 개량한 신품종을 사용한다. 보리의 직접 재배에서부터 맥아 생산, 맥주 제조까지 최고의 품질을 인정 받아 국내최초로 ‘유기농 맥주’로 인증을 받기도 했다. 롯데백화점은 16일부터 본점, 잠실점, 강남점, 동탄점, 부산본점 총 5개점에서 생극양조의 ‘유기농 싱글몰트 라거’ 맥주를 선보일 계획이다. 10월 한 달 간 출시를 기념해 ‘10% 할인’ 판매한다.

다양한 ‘친환경’ 및 ‘유기농’ 지역 특산물도 첫 선을 보인다. 16일부터 본점과 잠실점에서는 강원도 화천군다솜 농장에서 생산한 ‘씨 없는 파프리카’를 판매한다. 파프리카 속 씨는 음식의 조리 과정에서 버려지는 경우가 많아, 음식물 쓰레기를 최소화 하고 간편히 먹을 수 있도록 개량한 신품종이다. 파프리카 속에 씨와 심이 없어 그대로 섭취할 수 있고 익은 후에는 당도도 12브릭스 이상으로 맛도 뛰어나다. 본점과 잠실점 두 곳에서 일주일 동안 한정 수량 판매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 윤우욱 푸드 부문장은 “롯데백화점은 세계 식량의 날을 맞아, 품질 높은 지역 특산품을 다양하게 소개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로컬 푸드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를 촉진하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해갈 것”이라고 밝혔다.

○.. 농심이 베이커리 스낵 ‘빵부장’을 새롭게 선보인다. 부드러운 식감과 고급스러운 맛으로 베이커리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스낵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빵부장은 ‘소금빵’과 ‘초코빵’ 2종으로 최근 젊은 세대에게 인기가 많은 빵을 모티브로 개발했다.

소금빵은 버터를 베이스로 한 빵에 소금을 뿌려, 고소한 풍미와 짭짤함이 조화를 이룬 맛이다. 특히, 프랑스산 고급 버터로 꼽히는 이즈니버터와 명품 천일염 게랑드소금을 사용했다.

초코빵은 크루아상에 코코아파우더를 뿌린 것으로, 깊고 진한 초코맛을 구현했다. 두 제품 모두 크루아상 모양으로 만들어 베이커리 스낵의 아이덴티티를 살렸으며, 작은 크기로 한입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농심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평소 즐겨먹는 빵을 스낵으로 새롭게 해석해 색다른 맛과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한다”라며 “향후 빵부장 브랜드로 다양한 베이커리 스낵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농심 빵부장 소금빵은 오는 23일, 빵부장 초코빵은 12월 초부터 전국 유통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 팔도가 ‘남자라면’ 신규 모델로 탤런트 홍석천을 발탁했다. 최근 틈새라면 신제품과 킹뚜껑을 비롯해 매운 제품 라인업을 지속 확대해 온 팔도는 남자라면으로 매운 라면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한다.

팔도가 남자라면 모델을 기용한 것은 지난 2013년 이후 10년 만이다. 외식업계에서 오랜 기간 활동한 홍석천 모델 발탁을 시작으로, ‘맛에 대한 남다른 자신감’이라는 콘셉트의 제품 인지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2012년 선보인 남자라면은 출시 첫 달 690만개가 판매되며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팔도 라면 최초로 반죽에 마늘시즈닝을 적용해 면에서도 마늘향을 느낄 수 있다. 스프에는 마늘향 오일과 마늘 슬라이스, 고춧가루를 사용해 한국인이 좋아하는 익숙한 매운맛을 구현했다. 매운맛을 나타내는 지표인 스코빌 지수(Scoville scale)는 3040이다. 대표 매운 라면인 킹뚜껑, 틈새라면의 뒤를 잇는다. 23년 9월 기준 누적 판매량도 1억1200만개가 넘는다.

팔도 윤인균 마케팅 담당은 “‘남자라면’은 마늘을 메인 재료로 사용한 제품으로,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맛에 대한 남다른 자신감’을 콘셉트로 출시되어 10년 넘게 사랑받아 온 남자라면으로 한국적인 매운맛을 즐겨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오늘의집이 첫 번째 뉴스룸 오리지널 시리즈 ‘집들이의 모든 것’을 선보였다고 12일 밝혔다. 

‘집들이의 모든 것’은 오늘의집의 대표 콘텐츠로 오늘의집 이용자들의 큰 사랑을 받아온 온라인 집들이를 주목해 온라인 집들이의 의미와 가치, 한국 사회에 미친 영향 등을 짚어본 연재형 시리즈다. 

이번 첫 오리지널 시리즈는 총 6편(본편 4편, 부록 2편)으로 구성됐으며 9월 4일 첫 연재를 시작으로 9월 말까지 매주 월요일 순차적으로 공개됐다.

이번 첫 번째 뉴스룸 오리지널 시리즈 ‘집들이의 모든 것’에서는 4편의 집들이 스토리 외에도 유저의 집들이를 모아 발간했던 ‘100개의 영감, 디어 하우스’와 온라인 집들이의 형태를 자세히 살펴본 ‘오늘의집 집들이 자세히 살펴보기’ 부록 콘텐츠 2편도 발행됐다.

오늘의집 관계자는 “뉴스룸 오리지널 시리즈는 오늘의집이 한국 사회에 미친 영향과 의미 그리고 많은 분들이 궁금해 왔던 오늘의집의 스토리를 자세히 다루는 콘텐츠”라며 “앞으로도 오리지널 시리즈뿐 아니라 다양한 뉴스룸 콘텐츠를 통해 오늘의집이 추구하는 철학과 가치를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락앤락이 과일·채소, 반찬, 김치 등 재료와 음식에 따라 최적화된 보관 솔루션을 제안하는 신규 캠페인을 선보인다.

락앤락 관계자는 “배우 차예련과 함께 ‘락앤락은 온통 신선’이라는 캠페인을 새롭게 전개하게 됐다”며, “금번 캠페인을 통해 음식 특성에 따라 오래도록 신선하게, 더 맛있게 보관할 수 있는 식품 보관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락앤락은 12일 락앤락몰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캠페인 영상을 공개하고, 할인점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약 두 달간 캠페인을 집중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캠페인 모델로 발탁된 차예련의 “당신의 통념, 락앤락이 깨드리죠” 라는 멘트와 함께 다양한 신선 보관 솔루션을 영상에 담아냈다.

락앤락은 금번 캠페인을 통해 과일·채소를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는 ‘스마트킵 프레쉬’, 반찬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는 ‘비스프리 모듈러 플러스’, 김치를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는 ‘숨 쉬는 김치통’을 선보였다.

락앤락 관계자는 “락앤락의 세계적인 식품보관용기 기술력과 노하우를 담아 음식, 재료에 따라 최적화된 신선 보관 솔루션을 선보이게 됐다”며, “캠페인 론칭을 기념해 락앤락몰에서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도 진행하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코스타리카 수도 산호세(San jose)에 BBQ 에스카주몰점을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에스카주몰점이 위치한 에스카주(Escazu)는 코스타리카 수도이자 최대 도시인 산호세에서도 주상복합 아파트와 고급 주거단지가 들어선 주요 거주지역다. 동시에 고급 쇼핑몰과 대형 상가단지가 형성돼 젊은 소비층과 관광객이 몰리는 주요 상권으로 손꼽힌다.

에스카주몰점은 해외에서 처음 선보이는 플래그십 매장으로, 357㎡(108평) 규모로 코스타리카 현지시간 11일 오후 5시에 그랜드 오픈했다. 현재 미국에서 판매중인 황금올리브, 양념치킨, 갈비치킨 등 다양한 치킨 메뉴뿐 아니라 김치볶음밥, 떡볶이 등 한식 메뉴도 판매해 K-푸드를 알리는데도 기여하고 있으며 향후 화덕피자 메뉴도 추가할 예정이다.

BBQ는 지난 5월과 8월 북미와 남미를 잇는 파나마에 샌프란시스코점과 알브룩점을 오픈하며 중남미 시장 진출 본격화에 나섰고, 샌프란시스코점은 오픈 이후 일 평균 매출 5000달러를 기록, 알브룩점은 오픈 당일 매출 4000달러를 기록하는 등 현지 K-치킨의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또한 지난 7월에는 윤홍근 회장이 직접 파나마와 코스타리카 등 현지를 방문해 중남미 지역 사업 확대를 위한 정지작업을 진행한 바 있다.

BBQ 윤홍근 회장은 “북미의 성공 DNA를 파나마에 이어 중남미 확장에 본격화하기 위해 이번 코스타리카 1호점을 오픈했다”며 “이번 매장 오픈을 바탕으로 중남미 진출 발판을 견고히 하고 K-치킨을 통해 전세계에 한식의 맛과 문화를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쿠팡이 와우회원 전용 코너 ‘골드박스’에서 테마파크, 실내 관광지 등 인기 여행상품을 최대 46% 할인 판매한다. 

골드박스는 매일 다른 상품을 단 하루 특가로 구입할 수 있는 와우 멤버십 회원 전용 할인코너다. 매일 아침 7시에 식품, 의류, 가전, 유아용품 등 모든 카테고리의 다양한 품목들이 업데이트 되며, 올해 9월부터는 여행 상품도 새롭게 포함됐다. 

쿠팡은 골드박스 내 여행 상품에 대한 고객들의 폭발적인 반응에 힘입어, 10월부터 골드박스에서 여행상품을 주 5회 확대해 선보이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 쿠팡은 나들이의 계절을 맞아 ‘가을 소풍’을 주제로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전국 각지의 여행 상품을 다채롭게 마련했다. 대표 상품은 에버랜드, 한국민속촌, 아쿠아플라넷 광교·여수·일산 등이다. 상품은 골드박스 페이지에서 10월 한 달간 매주 5차례에 걸쳐 확인할 수 있다. 

행사 첫날인 이날부터는 아이와 함께 즐기기 좋은 춘천 레고랜드를 최대 30% 할인가에 제공한다. 13일에는 귀여운 펭귄과 다채로운 해양 생물을 만나볼 수 있는 아쿠아플라넷 광교를 최대 40% 할인가에 제공한다. 17일에는 가을 축제인 '매직 문 포레스트'가 한창인 롯데월드 부산 입장권을 45% 할인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25일엔 황화코스모스, 핑크뮬리 등 가을꽃 축제가 한창인 대구 이월드 입장권을 46% 할인가로 선보인다. 

쿠팡트래블 관계자는 “청명한 날씨로 나들이 수요가 많아지는 만큼 고객분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상품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쿠팡트래블을 통해 소중한 분들과 행복한 추억을 만들고, 가을 정취를 만끽하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 대상이 푸드뱅크 출범 25주년을 맞아 12일 열린 ‘푸드뱅크 나눔 페스티벌’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푸드뱅크는 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식품 및 생활용품을 기부받아 결식아동, 독거노인 등 저소득 소외계층에게 지원하는 우리나라 물적 나눔 시스템으로, 1998년 IMF경제위기 이후 급격히 증가한 노숙인 및 결식아동의 급식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작됐다.

대상은 식품업계에서는 처음으로 1998년부터 어려운 이웃과 음식을 나누는 푸드뱅크 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연간 20억 상당의 제품을 꾸준히 지원해오고 있으며, 현재까지 누적 약 520억원의 제품을 기탁했다. 이에 그동안 기부식품 등 사업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하게 됐다.

한편, 이날 행사에 청정원주부봉사단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식품 및 생활용품 나눔 꾸러미를 제작해 기부했으며, 시민들을 대상으로 푸드뱅크 및 식품기부사업의 중요성을 알리는 이벤트 참여부스 등을 운영하며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대상 김경숙 ESG경영실장은 “푸드뱅크 사업은 종합식품회사인 대상의 가장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라며 ”앞으로도 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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