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LG생활건강 '레드위크', 역대급 쇼핑 혜택... 최대 70% 할인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LG생활건강 '레드위크', 역대급 쇼핑 혜택... 최대 70% 할인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10.10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생활건강이 9일부터 오는 15일까지 7일 간 뷰티, 생활용품, 음료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네이버에서 판매하는 '레드위크' 행사를 시작했습니다. 네이버쇼핑 내 각종 LG생활건강 공식·직영몰에서 열리는 이번 레드위크 행사에선 최대 70% 할인 등 다양한 고객경험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한편 롯데웰푸드가 인도 첸나이에 300억원 투자 증설한 롯데 초코파이 제3라인을 본격 가동합니다. 롯데웰푸드는 롯데초코파이 현지 수요 증가로 2개 공장 생산라인 가동률이 100%가 넘어갔는데요. 제3라인 증설로 연간 생산 능력 1.5배 증가, 올해 롯데 초코파이의 인도 현지 매출 목표를 800억원으로 잡았습니다. 

이외에도 팔도가 메이플 시럽을 별첨한 '팔도비빔면 가을에디션'을 출시하는 등 오늘(10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LG생활건강의 '레드위크' 행사.[사진=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의 '레드위크' 행사.[사진=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은 이달 9일부터 15일까지 단 7일 간 LG생활건강의 다양한 제품을 최대 70% 할인 가격에 판매하는 ‘레드위크(Red Week)’ 행사를 시작했다.

‘LG생활건강샵’ 등 네이버쇼핑 내 각종 LG생활건강 공식·직영몰에서 열린 이번 레드위크 행사에는 LG생활건강의 뷰티, 생활용품, 음료 브랜드 대다수가 함께 참가해서 고객에게 할인 혜택과 이벤트 등 다양한 고객경험을 제공한다.

뷰티 제품 가운데는 더 히스토리 오브 후, 숨37°, 오휘, 빌리프, 비욘드 등 인기 브랜드 상품을 최대 할인 가격에 판매하고, 특별 증정품도 함께 제공한다. 특히 고객이 비욘드(10일), 빌리프(11일), 숨37°(12일), 오휘(14일) 등 각 브랜드마다 정해진 ‘브랜드 데이’ 때 해당 브랜드 제품을 구매하면 해당 금액의 10%를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추가 적립해준다. 또 ‘LG생활건강 멤버십 라운지’에 무료 가입한 고객은 100~1000원의 부담 없는 가격으로 빌리프, 비욘드, VDL 등 다양한 뷰티 브랜드 체험 키트를 써볼 수 있는 라운지 전용 딜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최대 70%의 할인율이 적용되는 생활용품의 경우 10일 오전 11시 네이버 쇼핑라이브 ‘방문판매 정경미’에서 FiJi 디나자임 세제, 샤프란 아우라 섬유유연제, 홈스타 락스와세제 폼 스프레이 등 히트 상품을 선보인다. FiJi 디나자임 포토 후기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네이버페이 포인트 2000원과 10% 추가 적립 혜택도 제공한다. 코카콜라 제로, 몬스터에너지 등 인기 음료 역시 최대 47% 할인된 가격으로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구입할 수 있다.

특히 레드위크 기간 중 전체 고객 가운데 가장 많은 금액을 구매한 ‘구매왕’ 3인에게는 아이폰15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네이버 스토어 알림 받기를 선택한 고객은 브랜드 별 추가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구매인증·댓글·퀴즈 이벤트, 깜짝 체험딜 오픈 등 다양한 이벤트를 행사 기간 내내 만나볼 수 있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인도 자회사인 롯데 인디아(LOTTE INDIA)社 첸나이 공장에 약 300억원을 투자해 증설한 롯데 초코파이 세 번째 생산라인을 본격 가동한다고 10일 밝혔다. 롯데 초코파이가 인도 현지에서 ‘국민 간식’으로 등극하며 급격한 판매량 증가세를 보이자, 첸나이 공장에 신규 초코파이 생산라인을 증설한 것이다.

롯데웰푸드는 2010년 인도 남부 첸나이 공장에서 초코파이 현지 생산을 시작했고, 2015년 인도 북부 뉴델리 하리아나주 인근에 초코파이 신규로 공장을 건설하며 인도 남북을 잇는 초코파이 벨트를 구축했다. 뉴델리 초코파이 공장은 대지 7만6033㎡(약 2만3000평), 연면적 2만4793㎡(약 7500평)에 달하는 첨단 공장으로 설립에 약 700억원이 투자됐다.

기존 운영 중인 2개 공장 초코파이 생산라인의 평균 가동률이 22년 기준 약 104%를 넘기고, 향후 수요 증가 대응 차원에서 초코파이 제3라인 증설 투자를 결정했다. 제조 라인과 냉장창고 등 기반시설 마련에 총 300억원 가까이 투입돼, 1년간의 증설 공사 후 본격적으로 생산을 시작한 롯데 초코파이가 출하를 앞두고 있다.

이번 첸나이 공장 초코파이 제3라인 증설로 연간 생산 능력이 약 1.5배 이상 증가하게 된다. 신규 생산라인이 본격 가동되면 연간 4억봉 가량의 추가 생산량을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다. 롯데웰푸드는 증설된 생산능력(CAPA)을 기반으로 올해 인도 현지 롯데 초코파이 브랜드 매출 목표를 전년보다 약 20% 이상 늘려 800억원으로 잡았다. 인도 초코파이 시장에서 80%에 달하는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롯데 초코파이는 추후 점유율 격차를 벌리며 선두 자리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롯데 인디아의 매출실적은 2022년 929억원에 달해 2021년 대비 약 31% 상승했다. 롯데 초코파이 브랜드 매출액은 2021년 약 500억원, 2022년 약 650억원으로 가파른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롯데웰푸드는 다가오는 인도의 3대 축제 중 하나인 ‘디왈리’를 겨냥해, 주력 제품인 롯데 초코파이 관련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판매량을 끌어 올릴 계획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올해는 생산라인 증설을 통한 공급 안정화를 기반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쳐, 인도 시장에서 전년 대비 20% 이상 성장하는 것이 목표"라며, “인도를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기반으로 롯데 브랜드가 K-푸드 열풍에 중심에 설 수 있도록 추후에도 전략적인 투자를 집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팔도가 ‘팔도비빔면 가을에디션(이하 비빔면 가을에디션)’을 출시한다.

이번 제품은 브랜드 최초 가을 한정판이다. 이에 앞서 팔도는 용량을 늘린 ‘팔도비빔면 1.2’, 국물을 더한 ‘팔도비빔면 윈터에디션’ 등을 선보이며 비빔면 시장 확대에 앞장서 왔다.

비빔면 가을에디션의 특징은 별첨한 메이플 시럽 5g이​다. 매콤, 새콤, 달콤한 본래의 맛을 더욱 달콤하게 즐길 수 있다. 각종 토핑과 함께 과일소스를 첨가해 먹는 SNS 레시피에서 착안했다. 단맛 조절이 가능하며, 별첨을 빼면 오리지널 팔도 비빔면으로도 조리 가능하다.

패키지에도 가을을 연상케 하는 붉은 색과 단풍 디자인을 적용해 기존 제품과 차별화했다.

팔도는 2018년 윈터에디션 출시를 시작으로, 계절 한정판 제품을 지속 선보여 왔다. 매년 한정 수량 500만개를 완판하며 돌풍을 불러일으키자, 20년에는 300만개를 추가 생산했다. 지난해 5차 에디션 수량 500만개를 더하면 총판매량은 2800만개에 이른다.

윤인균 팔도 마케팅 담당은 “‘언제 먹어도 맛있는 팔도비빔면’이라는 메시지를 유쾌하게 전달하기 위해 2018년부터 계절 한정판 제품을 선보여 왔다”며, “달콤한 메이플 시럽을 더한 ‘팔도비빔면 가을에디션’과 함께 색다르게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풀무원샘물(대표 정희련)은 ‘브리지톡’의 제품 판매량이 누적 330만병을 돌파하며 탄산음료 시장에서 존재감을 키워가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2022년 7월 출시한 ‘브리지톡’은 깔끔한 맛과 특유의 톡 쏘는 탄산이 강렬한 푸드 페어링 전문 탄산수이다. 천연 향료만을 사용한 제로 칼로리로 플레인과 자몽, 라임 총 3가지의 플레이버(풍미)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 7월에는 세계 3대 홍차 원료지로 꼽히는 스리랑카 지역에서 재배된 찻잎을 더해 향긋한 홍차 향을 느낄 수 있는 제품 ‘피치블랙티 제로’, 알싸한 생강의 독특한 풍미를 가진 ‘진저에일 제로’와 레몬농축액 첨가로 더욱 상큼한 ‘레몬토닉 제로’를 출시하며 다양한 라인업을 완성했다.

활용도를 높이는 라인업 확대를 기반으로 풀무원샘물 ‘브리지톡’은 출시 이후 지난 9월까지의 누적 판매량 330만 병을 넘어서는 등 단기간 내 굳건한 입지를 다지며 탄산음료 시장에서의 존재감을 확고히 만들어 나가고 있다는 평이다.

풀무원은 이번 성과를 발판 삼아 지속적인 제품 변화와 혁신을 통해 수분 섭취 및 건강 증진을 위한 먹는 샘물을 넘어 Water+(워터플러스) 영역으로 사업 규모를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풀무원샘물 관계자는 “’브리지톡’은 술과 음료를 취향대로 섞어 마시는 ‘믹솔로지(Mixology)’ 트렌드에 힘입어 톡 쏘는 탄산과 다양한 맛으로 소비자들의 취향과 입맛을 총족 시켜 긍정적인 성과를 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브랜드 라인업을 확장해 나가고, 더 많은 소비자들이 풀무원샘물 제품을 더 가까이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소비자 접점을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G마켓과 옥션이 수입분유 당일출고 서비스 ‘맘마배송’을 오픈한다. 해외직구 상품으로, 주문 후 일주일 이내 상품 수령이 가능하다.

맘마배송은 몰테일과 함께 선보이는 해외 당일출고 서비스로, 현재 압타밀 제품을 묶음 별로 판매한다. 오후 12시(정오) 이전 주문 시 독일 현지에서 바로 발송하는 시스템으로, 영업일 기준 약 5~7일 안에 상품을 받을 수 있다. 관세법에 따라 인당 하루 최대 6통, 5kg까지 주문 가능하다.

상품은 ‘압타밀 프로푸트라’ 3종으로, 6개와 4개 묶음으로 나눠 판매하고 있다. ▲압타밀 프로푸트라 프레(800g X 6통) ▲압타밀 프로푸트라 1단계(800g X 6통) ▲압타밀 프로푸트라 2단계(800g X 6통) ▲압타밀 프로푸트라 프레(800g X 4통) ▲압타밀 프로푸트라 1단계(800g X 4통) ▲압타밀 프로푸트라 2단계(800g X 4통)을 선보인다.
 
이 외, 당일출고 상품은 아니지만 인기 해외직구 수입분유인 ‘힙’도 선보인다. 판매 상품은 △힙 콤비오틱 프레(600g X 8팩) △힙 콤비오틱 2단계 무전분(600g X 8팩)이며, 주문 접수 후 배송까지 영업일 기준 약 7일~14일 소요될 수 있다. 

G마켓 해외직구팀 오예슬 매니저는 “기존 해외직구 수입분유는 주문 후 제품 수령까지 약 3~4주의 긴 시간이 소요됐었지만 이런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해외 당일출고 서비스를 런칭하게 됐다”며 “지난 7월 가오픈한 ‘맘마배송’이 맘카페를 중심으로 바이럴 되면서 일부에서는 G마켓을 ‘압타밀 성지’로 부르는 등 인지도가 높아졌다. 앞으로 제품군을 다양하게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NS홈쇼핑은 10일부터 31일까지 구매자를 대상으로 프로모션 ‘힘내세요! 5천만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고물가의 어려운 경제상황, 폭염의 힘겨운 여름, 긴 연휴의 피로까지 힘들었던 우리 모두를 응원하기 위해 NS홈쇼핑이 10일부터 31일까지 ‘힘내세요! 5천만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NS홈쇼핑 ‘힘내세요! 5천만 프로젝트’는 TV방송 상품 구매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방송 당 100만원의 적립금을 주는 이벤트다.

이벤트는 NS홈쇼핑 방송 중 ‘힘내세요! 5000만 프로젝트’ 로고가 노출 된 방송 상품을 구매 완료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이벤트 방송은 총 50회이며, 구매자를 대상으로 5명을 추첨해 각 20만원의 적립금을 준다.

당첨자는 방송 익일 NS몰 게시판 내에서 확인 가능하다. 10일부터 19일까지 1차 이벤트 기간으로 해당 방송기간 중 당첨자의 적립금은 10월 25일 구매자 아이디로 적립되고, 20일부터 31일까지 2차 이벤트 기간 중 당첨자는 11월 6일 적립금이 적립된다. 제세공과금은 당첨자 부담이며, 취소 반품 시 당첨이 취소 된다. 적립금은 30일간 사용 가능하고 보험, 렌탈, 상조, 서비스 여행 등 무형상품에는 사용 불가하다.

NS홈쇼핑 관계자는 “힘들었던 여름 더 힘내서 나가야 할 2023년의 나머지 시간을 위해, 5천만 우리 대한민국 국민 모두를 응원하는 ‘힘내세요! 5천만 프로젝트’이벤트를 마련했다”며, “NS홈쇼핑에서 생활에 힘이 되는 상품도 구매하시고 응원의 마음을 담은 행운 적립금의 주인공도 되어 보시 길 바란다”고 말했다.

○.. 맘스터치는 10월 황금 나들이 시즌을 맞아 배달의민족 앱 주문 시 3천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맘스터치는 다양한 가을 축제와 나들이객 등 포장, 배달이 급증하는 계절을 맞아 소비자들이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풍성하게 맘스터치를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할인 행사는 10월 9일부터 15일, 이어 23일부터 29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실시된다. 이벤트 기간 내 배달의민족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통해 배달 및 포장 주문 시, 버거와 치킨, 사이드 포함 맘스터치의 모든 메뉴를 3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최소주문금액 등 자세한 내용은 배달의민족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합리적인 가격에 푸짐한 양과 압도적인 맛으로 사랑받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고객의 외식비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다양한 혜택 제공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갤러리아백화점은 VIP 전용시설 ‘메종 갤러리아(서울∙대전)’에서 영국 작가 ‘조지 몰튼 클락’의 신작 <Bubblegum and Fruit loops> 전시를 선보인다.

조지 몰튼 클락(41)은 유명 만화 캐릭터를 즉흥적인 드로잉과 강렬한 색채로 표현한 에너지 넘치는 작품들을 선보이며 주목을 받았다. 특히, 대형 캔버스 위에 오일과 아크릴, 스프레이, 목탄 등을 활용해 캐릭터를 생동감 있게 구현했다.

이번 전시에선 조지 몰튼 클락의 미공개 신작을 포함한 총 19점의 작품을 메종 갤러리아 한남과 대전에서 국내 개인전으로 선보인다. 전시명인 ‘풍선껌(Bubblegum)’과 ‘젤리/시리얼(Fruit loops)’ 등에서 연상되는 팝 컬러 색채를 강조해 유쾌하면서도 동화적인 분위기로 전시를 기획했다.

‘메종 갤러리아 한남’에선 11월 30일까지, ‘메종 갤러리아 대전’에선 내년 1월 6일까지 VIP고객 대상으로 전시 판매한다. 특히, 조지 몰튼 클락이 직접 메종 갤러리아 한남과 대전을 방문해 아티스트 토크와 사인회, 프라이빗 도슨트 등 고객과 함께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최근 조지 몰튼 클락의 작품이 입소문이 나 국내외로 인기를 끌고 있다”며 “앞으로도 VIP 고객들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아트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이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 화장품·향수 매장 사업권을 4년 연장해 2028년 3월 31일까지 운영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4년부터 창이국제공항 면세점을 운영해온 신라면세점은 창이공항그룹(CAG)과의 굳건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우수한 면세점 운영 능력을 인정받아, 코로나19 팬데믹 기간에 2024년 3월까지 18개월 연장을 성사시킨 데 이어, 이번에 사업권을 추가로 4년 더 연장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로써 신라면세점은 창이국제공항 면세점을 약 14년 간 운영하게 됨으로써 세계 최고 수준의 면세 사업자임을 증명했다. 

신라면세점은 이번 사업권 연장에 따라 현재 운영중인 130여개의 뷰티 브랜드 외에 추가로 20여 개의 새로운 브랜드를 선보이고, 글로벌 뷰티 브랜드들과 함께 팝업 매장을 오픈하며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는 등 고객에게 다양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창이공항의 온라인 플랫폼인 ‘아이샵창이’에서 옴니채널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해 고객에게 최고의 뷰티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신라면세점 이재완 싱가포르 법인장은 "이번 사업권 연장으로 신라면세점과 창이공항그룹의 신뢰를 바탕으로 한 강력한 파트너십을 보여주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브랜드 파트너들과 함께 세계 최고의 공항에서 화장품·향수 분야 세계 최고 수준의 쇼핑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동원산업이 지속가능한 수산업과 해양 생태계 보존을 위해 전 세계 수산기업과 머리를 맞댄다.

동원산업은 10~12일 부산시 누리마루APEC하우스에서 국제 해양 협의체 ‘SeaBOS(Seafood Business for Ocean Stewardship)’ 연례 회의(The 2023 Busan Keystone Dialogue)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SeaBOS 회원사의 CEO가 한 자리에 모여 진행되는 연례 회의는 올해가 네 번째로, 국내에서 열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SeaBOS는 전 세계 수산기업들과 학계가 지속가능한 수산업에 대해 논의하는 회의체로, 지난 2016년 결성됐다. 동원산업은 SeaBOS의 창립 멤버이자 유일한 한국 기업 회원사로 활동하며 국내 수산업계 지속가능경영을 선도하고 있다.

이번 회의에는 동원산업을 비롯한 9개 수산기업의 CEO들이 모두 참석한다. 11일에는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의 기조연설과 부산시에서 주최하는 환영 만찬 등 공식 일정이 진행될 예정이다.

동원산업 관계자는 “전 세계 대표 수산기업들이 지속가능한 수산업을 위한 정책 마련에 앞장선다면 후발기업들을 비롯한 수산업 전반에 긍정적인 효과를 불러올 것”이라며 “바다를 무대로 활동하는 글로벌 수산기업으로서, 앞으로도 책임감을 갖고 ‘지속가능한 해양’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위해 리더십을 발휘할 것”이라고 말했다.

○.. 11번가가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로봇청소기 브랜드 로보락의 Q(Quality)시리즈 신제품 3종(Q5 PRO, Q5 PRO+, Q8 MAX+)을 슈팅배송을 통해 처음으로 국내에 선보인다.

11번가는 국내 론칭하는 로보락 Q시리즈 신제품 3종을 11번가의 익일배송 서비스 슈팅배송으로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로보락 신제품은 로봇청소기 단품 구성의 Q5 PRO, 스테이션(RockDock® Plus)이 포함된 Q5 PRO+와 상위 모델인 Q8 MAX+ 등 3종으로 10일과 11일 이틀 간, 오직 11번가에서만 판매가 진행된다.

로보락의 Q시리즈는 가격 대비 매우 높은 품질로 사랑받고 있는 로봇청소기 라인업이다. 가성비뿐만 아니라 컴팩트한 디자인의 스테이션으로 집안에 차지하는 공간이 많은 큰 사이즈의 청소기가 부담스러운 고객들이 선호하는 제품으로, 신제품 구매 시, 브러시, 필터, 물걸레포, 일회용 물걸레포로 구성된 로보락 액세서리 4종 키트가 사은품으로 지급된다.

11번가의 ‘하루만에 팅받네’ 슈팅배송으로 고객이 오늘 주문하면 주문 다음날 바로 제품을 받을 수 있다. 론칭 프로모션 특가와 KB국민카드 5% 추가할인혜택까지 더하면 정상가 대비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11번가는 로보락의 신제품을 기다린 고객들에게 빠른 배송과 가격 혜택으로 더욱 편리한 구매경험을 제공할 것을 자신했다.

11번가 박현수 CBO(최고사업책임)는 “국내 많은 고객들이 선호하는 로봇청소기 브랜드 로보락의 Q시리즈 신제품을 국내에서 가장 빠르게 슈팅배송으로 고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가을 결혼, 이사 시즌을 맞아 새로 로봇청소기를 장만하거나 부모님 효도 선물 등 슈팅배송으로 로보락을 가장 먼저 구입할 수 있는 기회”라고 강조했다.

11번가는 10일 오후 7시, ‘라이브11’을 통해 로보락 Q시리즈 신제품 론칭 라이브방송을 단독으로 진행한다. 구독자 29만명의 테크 분야 유튜버 ‘서울리안’이 출연해 로보락 Q시리즈 신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11번가는 라이브방송 중 구매고객에게 최저가 구매혜택을 제공하고 구매인증 이벤트 등 다양한 추가 혜택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 CJ프레시웨이가 ‘푸드 솔루션 페어 2023’을 통해 국내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선보인다. 박람회는 이달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18일부터 양일간 진행된다.

푸드 솔루션 페어는 소비자가 일상적으로 경험하고 있지만 쉽게 인지하기 어려웠던 B2B 식음 산업의 광범위한 영역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전시다. ▲외식 매장 ▲단체급식장 ▲학교 ▲병원 ▲레저시설 등 다양한 경로에 공급되는 상품과 서비스를 소개하고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이해를 높인다는 취지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행사에서 20여 년 동안 축적한 사업 역량과 미래 경쟁력을 선보인다. 특히 2021년부터 지속해서 추진하고 있는 ‘비즈니스 솔루션(고객 맞춤형 사업 컨설팅 역량)’과 ‘밀 솔루션(고객 맞춤형 상품 개발 역량)’ 전략의 비전을 중점적으로 제시할 계획이다.

이에 두 전략을 각각 대표하는 ‘스마트 레스토랑’과 ‘밀 솔루션 쿠킹존’이 특별 전시로 공개될 예정이다. 스마트 레스토랑에서는 푸드테크에 기반한 미래형 외식 서비스 경험을 제공한다. 모바일 디바이스로 테이블 예약과 메뉴 주문을 완료하면 로봇들이 조리, 서빙 등 매장 서비스를 제공하는 형태로 운영된다.

밀 솔루션 쿠킹존에서는 CJ프레시웨이 소속 전문 셰프진이 15종의 특별한 메뉴를 실시간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모든 메뉴는 단체급식 사업장, 외식 프랜차이즈 매장 등 고객사에 제공하는 자체 개발 레시피와 PB 상품을 활용해 조리된다. 메뉴 개발과 상품 기획 역량을 융합해 선보인다는 목적이다.

푸드 솔루션 페어는 CJ프레시웨이의 식자재 유통 고객사, 식품 제조 협력사, 푸드테크 업체 등 다분야 70여 기업이 참가한다.

○.. 아모레퍼시픽이 한글날을 기념해 글꼴 ‘아리따’에 관한 전시를 진행한다. ‘세상을 아름답게 하는 목소리, 아리따’를 주제로 선보이는 이번 전시는 오늘(10일)부터 이달 29일까지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아모레 성수’에서 진행된다.

‘아리따’는 아모레퍼시픽이 2004년부터 개발을 시작해 2006년 대중에게 첫 선을 보인 글꼴로 기업이 추구하는 건강한 아름다움을 표현했다. 한글 글꼴인 ‘아리따 돋움’, ‘아리따 부리’와 더불어 2012년 영문 글꼴 ‘아리따 산스’, 2017년 중문 글꼴 ‘아리따 흑체’를 선보였다. 개별 글꼴이 완성될때마다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기업 홈페이지에 공개해왔으며, 폰트의 우수성과 심미성을 인정받아 대중적으로 사용되며 아모레퍼시픽이 추구하는 문화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크리에이티브센터가 주관하는 ‘세상을 아름답게 하는 목소리, 아리따’ 전시는 아모레퍼시픽이 지난 17년간 글꼴에 기울여온 관심과 문화 사업 등의 이야기를 전달하고자 기획했다. 

‘아모레 성수’ 2층에 마련된 전시 공간에서는 아리따의 탄생부터 제작 과정을 다룬 인터뷰 영상과 글꼴 개발 비하인드 스토리가 담긴 자료 등을 통해 그간의 여정을 들여다볼 수 있다. 

○.. 11번가가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로봇청소기 브랜드 로보락의 Q(Quality)시리즈 신제품 3종(Q5 PRO, Q5 PRO+, Q8 MAX+)을 슈팅배송을 통해 처음으로 국내에 선보인다.

11번가는 국내 론칭하는 로보락 Q시리즈 신제품 3종을 11번가의 익일배송 서비스 슈팅배송으로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로보락 신제품은 로봇청소기 단품 구성의 Q5 PRO, 스테이션(RockDock® Plus)이 포함된 Q5 PRO+와 상위 모델인 Q8 MAX+ 등 3종으로 10일과 11일 이틀 간, 오직 11번가에서만 판매가 진행된다.

로보락의 Q시리즈는 가격 대비 매우 높은 품질로 사랑받고 있는 로봇청소기 라인업이다. 가성비뿐만 아니라 컴팩트한 디자인의 스테이션으로 집안에 차지하는 공간이 많은 큰 사이즈의 청소기가 부담스러운 고객들이 선호하는 제품으로, 신제품 구매 시, 브러시, 필터, 물걸레포, 일회용 물걸레포로 구성된 로보락 액세서리 4종 키트가 사은품으로 지급된다.

11번가의 ‘하루만에 팅받네’ 슈팅배송으로 고객이 오늘 주문하면 주문 다음날 바로 제품을 받을 수 있다. 론칭 프로모션 특가와 KB국민카드 5% 추가할인혜택까지 더하면 정상가 대비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11번가는 로보락의 신제품을 기다린 고객들에게 빠른 배송과 가격 혜택으로 더욱 편리한 구매경험을 제공할 것을 자신했다.

11번가 박현수 CBO(최고사업책임)는 “국내 많은 고객들이 선호하는 로봇청소기 브랜드 로보락의 Q시리즈 신제품을 국내에서 가장 빠르게 슈팅배송으로 고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가을 결혼, 이사 시즌을 맞아 새로 로봇청소기를 장만하거나 부모님 효도 선물 등 슈팅배송으로 로보락을 가장 먼저 구입할 수 있는 기회”라고 강조했다.

11번가는 10일 오후 7시, ‘라이브11’을 통해 로보락 Q시리즈 신제품 론칭 라이브방송을 단독으로 진행한다. 구독자 29만명의 테크 분야 유튜버 ‘서울리안’이 출연해 로보락 Q시리즈 신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11번가는 라이브방송 중 구매고객에게 최저가 구매혜택을 제공하고 구매인증 이벤트 등 다양한 추가 혜택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 CJ온스타일이 매주 일요일 오전 고객들의 건강을 책임질 신규 기획 프로그램 <건강 슈퍼 히어로>를 론칭한다. 슬로건은 ‘당신의 건강을 구할 슈퍼 히어로’로 고객 맞춤형 상품부터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담은 단독 콘텐츠까지 알차게 선보인다. 또한 압도적인 혜택과 이벤트를 기획해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건강 슈퍼 히어로>는 총 4명의 쇼호스트가 분야별 건강 큐레이션을 이뤄 상품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쇼호스트 장혜경, 쇼호스트 이재관은 프리미엄 건강식품을 쇼호스트 최은미, 쇼호스트 안종수는 이너뷰티 다이어트를 담당한다. 각 히어로는 건강 분야별로 인기몰이 중인 상품들을 선정해 소개하고 나아가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며 고객과의 연결고리를 강화할 예정이다.

지난 8일 첫 방송에서는 ‘당신의 관절을 구할 슈퍼 히어로’라는 컨셉으로 건강기능식품 ‘관절엔 콘드로이친’을 두 차례에 걸쳐 판매해 성공적으로 론칭을 마쳤다. 해당 방송은 기존 혜택에 포커싱한 특집에서 더 나아가 브랜드 히스토리를 풀어내는 형식으로 구성해 뜨거운 고객 호응을 얻었다는 평이다. 또한 대형쇼 스타일의 규모감있는 방송 연출로 보는 재미도 더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CJ온스타일이 매주 일요일 아침 고객들의 건강을 책임질 <건강 슈퍼 히어로>를 론칭한다”며 “최신 인기 상품만을 엄선한 스토리텔링형 콘텐츠로 대표 건강 프로그램으로써 나아갈 예정이니 알찬 쇼핑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KGC인삼공사가 환절기 면역력 건강을 위한 ‘우리 어텀(Autumn), 온 가족 건강 케어’ 프로모션을 10월 11일부터 11월 5일까지 진행한다.

부모님의 건강을 위한 ‘화애락’, ‘홍천웅’을 비롯해 자녀를 위한 ‘홍이장군’, ‘아이패스’, ‘천녹그로잉’ 등의 인기제품을 구매하면 다양한 증정품을 제공하는 한편 30만원 이상 구매한 멤버스 고객에게는 ‘홍삼정 에브리타임 필름(20포)’을 제공한다.

여성 활력 케어 제품인 ‘화애락본’, ‘화애락 터닝미’, ‘화애락 와이즈미’, ‘화애락 액티브미’와 남성의 육체 피로와 스트레스를 위한 복합솔루션 제품인 ‘홍천웅 건’, ‘홍천웅 칸’을 구매하면 환절기 건조한 피부의 생기를 위한 ‘정몰초이스 글루타치온’을 증정한다.

성인보다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의 제품인 ‘홍이장군(1~3단계)’과 ‘천녹그로잉’을 구매하면 에코백, 스케치북, 색연필로 구성된 ‘홍이장군 드로잉 굿즈’를 증정하고 ‘아이패스(J,M,H)’와 ‘천녹부스팅’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독일 전문기업에서 생산된 ‘아하핏 멀티비타민 젤리’를 제공한다.

정관장 멤버스 신규가입 고객에게는 5만원 이상 구매시 건강한 에너지 충전을 위한 ‘정관장 활삼28’을 추가로 제공한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철이 바뀌는 환절기에는 일교차가 커지면서 온도 변화에 적응하지 못하거나 생체리듬이 깨져 감기나 독감, 비염, 천식 등에 노출되기 쉽다”면서 “식약처로부터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등 정관장 홍삼의 기능성으로 환절기 건강 맞춤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말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뉴욕 컨템포러리 브랜드 띠어리(Theory)가 10월 6일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비 허드(BE HEARD)’ 프로젝트 토크쇼를 열고 F&B, 이커머스 비즈니스, 아트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관객들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띠어리는 매년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비 허드(BE HEARD)’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변화를 선도하는 인물들을 지원하고 다음 세대를 위한 진실된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이번 토크쇼에는 2030 세대를 타겟으로 F&B(식음료), 이커머스 비즈니스, 아트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패널로 자리했다.

스타일리스트로도 활약하고 있는 벨보이 매거진 박태일 편집장이 모더레이터로 나섰다. 패널로는 F&B 분야의 체인지메이커로 떠오르는 브랜드의 하예진 아트 디렉터와 젊은 층을 겨냥한 패션 중고 거래 플랫폼 ‘번개장터’ 최재화 대표, 본인만의 아이덴티티로 아이코닉한 작품세계를 이어가는 유 킴 필름 디렉터가 참여했다.

띠어리는 이번 ‘비 허드’ 캠페인에 참여한 전문가들의 스토리가 담긴 디지털 콘텐츠를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과 띠어리 카카오톡 채널에서 20일 공개한다.

이종혁 띠어리 팀장은 “띠어리가 올해 비 허드 프로젝트를 통해 이 시대의 체인지메이커들의 이야기를 공유하고 다 함께 공감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며, “띠어리는 본질적인 디자인과 혁신적인 소재로 지속 가능한 패션을 추구하는 브랜드로서 앞으로도 고객들의 삶에 긍정적인 영감을 줄 수 있도록 진정성 있는 캠페인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 SK매직은 김완성 대표가 환경부가 주관하는 친환경 캠페인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2월 환경부 한화진 장관을 처음으로 시작된 '1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일상 속 일회용품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장려하는 국민적 환경보호 캠페인이다. '1회용품을 쓰지 않는다'는 의미의 '1'과 '0'을 손으로 표현한 사진이나 영상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시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형식으로 진행된다.

김완성 대표는 지난달 27일, 김태홍 롯데호텔앤리조트 대표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다. SK매직은 지속가능한 1등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ESG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폐기물 재활용률 96%를 달성해 지난해 응용·안전·과학분야 글로벌 리더, UL솔루션즈(UL Solutions)로부터 '폐기물 매립 제로(ZWTL·Zero Waste To Landfill)' 골드 등급을 받았다. 더 나아가 ‘3 Zero(Zero Carbon, Waste, Plastic)’ 실천을 추진하고 있다.

또 구성원이 일상 속에서 사회적 가치 창출에 적극 동참하고 이를 통한 탄소배출 저감 효과 등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SK C&C에서 개발한 SV 실천 플랫폼, ‘행가래’를 지난해부터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머그컵·텀블러 사용하기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 이용하기 △식당 잔반 없애기 △퇴근 후 컴퓨터 전원 OFF 등 일상에서 사회적 가치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적립된 포인트는 매년 지역 취약계층 복지 지원사업에 기부하는 등 지역 상생발전 관계를 만들어가고 있다.

○.. 대상 청정원의 간편식 전문 브랜드 '호밍스(Home:ings)’가 지난 9일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 아트리움 센터에서 진행한 오프라인 이벤트 ‘호밍스가 맛있더라 ZONE’에 2000여 명의 발길이 몰리며 성황리에 진행됐다.

‘호밍스가 맛있더라 ZONE’은 청정원이 소비자와 직접 대면이 가능한 오프라인 공간에서 호밍스의 다양한 매력을 알리기 위해 마련한 행사다. 호밍스의 강점을 소비자들이 직접 느끼고 경험할 수 있도록 다채롭게 구성한 참여형 공간이라는 점에 고객들의 반응이 뜨거웠다.

특히 브랜드 모델 차은우가 직접 참여한 ‘호밍스가 맛있-쇼’를 보기 위해 오전 8시부터 대기줄이 늘어서는 진풍경이 펼쳐지기도 했다. ‘호밍스가 맛있-쇼’가 진행되자 행사장 주변은 물론 2층, 3층까지 많은 인파가 몰려 행사를 관람했다. 차은우는 광고 촬영 에피소드와 호밍스 추천 제품을 소개하는 인터뷰는 물론, 게임에도 적극 참여하며 현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호밍스 맛-꾸러미’ 경품 당첨자를 추첨하는 ‘슈퍼 은우 찬-스’ 럭키 드로우 이벤트에도 참여해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했다.

또한, 브랜드존에서는 메인요리와 만두, 볶음밥, 국탕찌개류 등 호밍스의 각 카테고리를 대표하는 제품과 광고 캠페인 영상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대형 호밍스 패키지 조형물 인증샷을 SNS에 게시하는 ‘찰칵! 호밍스’, 호밍스 제품의 조리시간, 제품 수, 중량 등 숫자에 맞춰 타이머를 멈추는 ‘알아봐! 호밍스’, 행사장 곳곳에 숨겨진 QR코드를 찾아 유튜브, 쿠팡 등에서 미션을 수행하는 ‘찾아봐! 호밍스’ 등 다양한 참여형 미션 이벤트도 진행됐다.

박은영 대상 식품사업총괄 전무는 “대상의 대표 브랜드 청정원이 맛과 품질을 보장하는 호밍스의 매력을 소비자들이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선보인 오프라인 행사가 소비자들의 열렬한 호응에 힘입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과 더욱 밀접하게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을 시도해 대한민국 대표 간편식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교육기관 치킨대학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인 '착한기부'를 통해 올해 3분기 동안 누적 9000마리의 치킨을 지역 지자체에 기부했다고 10일 밝혔다.

BBQ는 최근 화성 지역 아동센터와 경기도 이천 지역 노인복지센터에 100인분과 40인분의 치킨을 전달했다. BBQ는 '치킨대학의 착한기부'를 통해 아동복지센터, 장애인복지센터, 노인복지센터, 청소년 복지시설 등 총 21곳의 기관에 120여회에 걸쳐 치킨과 함께 따뜻한 마음을 전달해왔다.

'치킨대학 착한기부'는 매장 오픈을 앞둔 패밀리(가맹점주)가 2주 동안 치킨대학에서 기초교육 과정을 수료하면서 조리한 치킨을 이천시에 위치한 아동복지시설, 노인복지시설 등에 기부하는 ESG 활동으로, 지난 2000년부터 24년 동안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달해오고 있다. 또한, 착한기부 활동은 외식 프랜차이즈 교육 사업과 사회공헌을 결합한 활동의 모범 사례로 손꼽힌다.

BBQ 관계자는 "고물가 상황이 장기화되면서 경제적 어려움으로 도움의 손길을 기다리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다"며 "꾸준히 다양한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 없도록 선한 영향력으로 따뜻한 연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한국맥도날드는 ‘창립자의 날(Founder’s Day)’을 맞아 김기원 대표이사를 비롯한 본사 임원들이 매장을 방문해 우수 직원에게 격려와 감사 인사를 전했다고 밝혔다. 

‘창립자의 날’은 맥도날드 고유의 글로벌 행사로, 고객 중심과 현장 중심 경영을 최우선 가치로 삼은 맥도날드 창립자 레이 크록(Ray Kroc)의 경영 철학을 기리고 그의 정신을 이어가자는 취지에서 레이 크록이 태어난 매년 10월에 전 세계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지난 6일 ‘창립자의 날’을 맞이해 김기원 대표, 정승혜 부사장, 한연미 부사장 등 본사 임직원들은 천안두정역DT점에 방문, 고객들을 보다 가까이에서 만나면서 매장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특히 김기원 대표는 올해 고객들로부터 가장 많은 칭찬을 받은 크루 중 한 명인 신효석 크루에게 직접 꽃다발과 소정의 선물을 전달하고 축하 인사를 건넸다.

천안두정역DT점 신효석 크루를 매장에서 만났던 고객들은 맥도날드 홈페이지를 통해 “주문부터 테이블 서비스까지 섬세하고 친절하게 응대해 주신 덕분에 매장에서 행복한 경험을 했다”, “매장을 자주 이용하는 데 항상 먼저 필요한 건 없는지 섬세하게 물어봐 주시고, 서비스를 마친 뒤 고객들에게 다가가 살피는 모습에 감동받았다”면서 다수의 응원 글을 남겼다.

신효석 크루는 “고객들이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각자의 책임과 역할을 다하는 동료들이 있어 좋은 결과를 얻게 된 것이지 혼자 잘해서 이룬 성과가 아니다”며 “매장을 찾아 주시는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본연의 업무에 충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유니클로(UNIQLO)가 유명 아웃도어 의류 브랜드 화이트 마운티니어링(White Mountaineering)과 함께 두 번째 협업 컬렉션인 ‘유니클로 and 화이트 마운티니어링(UNIQLO and White Mountaineering)’ 컬렉션을 10월 13일 출시한다.

2006년 디자이너 아이자와 요스케(Yosuke Aizawa)가 런칭한 화이트 마운티니어링은 '옷을 입는 필드는 모두 아웃도어' 라는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디자인, 실용성, 기술 세 가지 요소를 융합한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컬렉션은 남녀노소 누구나 착용이 가능한 디자인의 아우터 2종으로, 특히 두 제품 모두 리사이클 소재를 사용함으로써 유니클로의 라이프웨어(LifeWear) 가치를 전달하고 있다.

‘유니클로 and 화이트 마운티니어링’ 컬렉션에서 선보이는 ‘리사이클 하이브리드 다운 재킷 ’은 고객이 매장에 기부한 의류로부터 다운과 깃털 등을 재활용해 충전재로 사용한 제품이다. 특히, 해당 제품은 뛰어난 내구발수 및 보온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소매와 등 윗부분에는 패딩을 적용해 따뜻함과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또한, 웨이브 퀼팅 디자인을 더해 스타일리시한 레이어드룩을 연출할 수 있다.

‘후리스 풀집 파카 ’는 100%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소재의 후리스를 사용하였으며, 모 길이가 긴 보아 후리스와 표면이 부드러운 후리스를 조합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왼쪽 가슴과 허리 부분에는 포켓이, 밑단에는 사이즈 조절이 가능한 장치가 적용되었으며, 소매를 쉽게 걷어 올릴 수 있는 바인더 커프스 등 편리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본 ‘후리스 풀집 파카’는 총 4가지 컬러로 출시된다.

2023 FW ‘유니클로 and 화이트 마운티니어링’ 컬렉션은 오는 13일부터 전국 유니클로 매장 및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입 가능하다.

○.. 전통시장 내 골목식당들이 쿠팡이츠 입점 후 눈에 띄는 매출 성장세를 보이며 활력을 얻고 있다. 특히 지난 4월 쿠팡 와우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음식값의 최대 10%를 할인해주는 와우 할인이 도입되면서 주문 수가 크게 늘었다는 평가다. 

쿠팡이츠는 전국 전통시장의 배달 활성화를 위해 쿠팡이츠 입점 시 중개 수수료를 전액 면제하고 있으며, 와우회원 대상 최대 10% 할인 혜택은 쿠팡이 100% 부담하고 있다. 또 2020년부터 3년간 전국 135개, 1600여 개 점포의 온라인 진출을 지원해 소상공인들의 디지털 전환에 앞장서고 있다. 

쿠팡이츠 관계자는 "널리 알려지지 않은 맛 좋은 음식을 더 많은 고객들에게 닿게 하는 것이 배달 앱의 근본적인 역할이라고 생각한다"며 "전통시장 내 중소상공인들이 앞으로 더 많은 기회와 성장 동력을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통해 상생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이 고객의 공감과 참여로 진행되는 '뉴 뷰티 캠페인'을 전개한다. 

아모레퍼시픽은 창업 이래 현재까지 고객과 세상의 변화를 눈여겨보며, 각 시대에 영감을 줄 수 있는 새로운 아름다움(뉴 뷰티, New Beauty)을 제안해왔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오늘날의 시대정신을 '자기다움'으로 제시하고, 이 시대의 모든 사람들이 '나다운 아름다움'을 발견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실현할 수 있도록 응원한다는 기업의 진정성 있는 메시지를 담았다. 

아모레퍼시픽은 고객과 함께 캠페인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고객 1000명을 직접 만나 각자가 정의하는 '나다운 아름다움'이 무엇인지에 대해 듣는다. 주요 상권 및 대학가 등 다양한 장소를 찾아가 고객들이 생각하는 자신만의 아름다움은 물론 꿈과 행복, 스스로를 사랑하는 방법 등에 대해 인터뷰를 지속하고 있다. 고객의 생각과 실제 목소리를 생생하게 담은 인터뷰는 아모레퍼시픽 기업 스토리 채널인 '아모레스토리'에 게재 중이다.  

또한 캠페인의 일환으로 아모레몰에서는 10/15까지 '유니크 링(YOUNIQUE RING)' 신청 기획전을 진행한다. 유니크 링은 '정해진 방향은 없다'는 철학을 가진 액세서리 브랜드 논논(Nonenon)과 협업해 5천 개 한정으로 특별 제작한 반지이며, 기획전 페이지를 통해 '나다운 아름다움'을 약속하고 신청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발송할 예정이다. 반지는 양면 디자인으로 제작해 두 가지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고 한쪽 면에는 NFC 기능이 탑재됐다. 

유니크 링을 받은 고객은 인스타그램에 자신만의 아름다움을 인증하는 '챌링지'에 참여하게 되고, 이후에도 반지의 NFC를 활용해 뉴 뷰티 캠페인과 연계된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 남양유업이 ‘임산부의 날(10월 10일)’을 맞이해 임신육아교실 서울 투어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에 따라 지난 4월 대면 행사를 재개하며 서울, 수원, 인천, 대전, 대구, 부산, 광주, 울산 등 전국을 돌며 여러 예비맘과 육아맘을 만나고 있는 남양유업 임신육아교실은 이번 달 12일 동작구, 31일 강동구에서 새로워진 강연과 풍성해진 경품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서울 동작구 CTS아트홀에서 진행되는 1차 행사는 국내 1세대 여성학자이자 교육멘토로 활동 중인 박혜란 작가가 출연해 ‘엄마가 행복해야, 아이가 행복하다‘는 주제로, 강동구 현대백화점 천호점 문화홀에서 펼쳐지는 2차 행사는 엄마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육아 정보 유튜버 ‘베싸TV’가 출연해 ‘세상에서 가장 가치 있는 일, 육아 ‘라는 주제로 각각 강연을 펼친다.

이와 함께 추첨을 통해 △스토케 유모차, △다이치 카시트, △도노도노 아기 범퍼침대, △포그내 아기띠, △베이비부스트 젖병 소독기 및 분유포트, △시밀레 유축기, △보타니컬테라피 베이비 에센셜 3종, △슈너글 아기욕조, △퓨리풀 비건 호텔 샤워기, △아이너바움 아기 세탁세제 및 젖병 세정제 등의 육아용품을 제공하며, 참석자 전원에게는 △시밀레 젖병 △보타니컬테라피 베이비 로션 △슈베스 기저귀 및 오버나이트 △네이처블라썸 물티슈와 남양유업의 다양한 제품도 증정한다.

남양유업 임신육아교실은 임산부를 비롯해 현재 자녀를 키우고 있는 부모라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육아정보 포털 ‘남양아이’에서 신청하면 된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임산부와 육아맘들을 격려하고 응원하고자 보다 유익하고 알찬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엄마도, 아이도 모두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매일유업(대표 김선희•김환석)은 임직원들의 출산과 양육에 함께 동반하는 육아 파트너로서의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며 가족친화경영을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매일유업은 1975년도에 임신과 출산, 육아문화를 선도하는 모자보건교육을 시작한 이래로 다양한 가족친화제도를 운영해 식품업계 최초로 2009년 가족친화경영 인증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이후에도 14년간 연속으로 인증을 받았다. 또한 2015년에는 직장과 가정의 양립을 가능하게 하는 직장환경을 조성하고, 근로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선도적인 역할을 한 공로를 인정받아 ‘가족친화 우수기업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9월에는 보건복지부와 한 언론사가 주최한 <2023 대한민국인구포럼>에 매일유업 김선희 부회장이 연사로 참여해 초저출산 시대 기업의 역할에 대해 발표했다. 저출산을 극복하기 위해 매일유업이 임직원들의 임신•출산•육아에 따른 자녀의 생애주기별로 펼치고 있는 정서적 케어 및 조직적인 지원시스템과 사회공헌 활동들에 대해 소개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저출산 문제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국내 모든 기업이 함께 해결해야 하는 공동의 문제로, 이를 위해 매일유업은 단 하나의 생명도 소중하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라며 “출산과 육아는 개인의 문제가 아닌 기업이 함께 케어를 하는 동반육아 파트너(Parenting Companionship)로써 사회적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고 앞으로도 임직원들의 결혼과 출산, 양육에 대한 부담을 덜고 삶의 질이 더욱 개선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 하이트진로와 ‘하이트진로 챔피언십’ 출전 선수들의 나눔 활동이 올해도 이어진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이동차량 지원 사업을 위한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동 차량 지원 사업은 하이트진로 챔피언십 대회에 참여한 선수들의 상금 일부와 하이트진로의 기부금으로 진행된다.

기부금 전달식은 지난 8일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이사와 조용호 광주광역시남구장애인복지관 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제23회 하이트진로 챔피언십 대회 종료 이후 진행됐다.

2008년 처음 시작한 하이트진로와 선수들의 나눔활동은 올해로 15년째를 맞았다.
어린이 환우 및 저소득 가정 아동 후원으로 시작된 나눔활동은 2015년부터 이동차량 지원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동차량은 독거 노인 및 재가 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된다.

올해는 일반 차량 11대와 휠체어 리프트 개조 차량 1대를 포함해 총 12대를 전달한다. 보다 많은 곳에 도움을 주고자 지난해 대비 2대를 증차했다. 올해 12대를 포함 9년간 총 66대의 차량을 후원하게 된다.

하이트진로는 이동차량 지원 기관 선정을 위해 지난 5월~6월까지 서울, 경기, 부산, 광주 지역 내 사회복지기관 대상 공모를 진행했다. 서류 심사와 영상자료 심사를 거쳐 광주광역시남구장애인복지관 등 최종 12곳이 선정됐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뜻깊은 나눔활동에 함께해 주신 하이트진로 챔피언십 출전선수들께 감사드린다”며, “100년 기업으로서 도움이 필요한 주변 이웃에 더욱 많은 관심을 갖고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아성다이소가 ‘천연가죽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시리즈는 ‘천연 염소가죽’ 및 ‘천연 소가죽’ 원단과 브라운, 블랙을 메인컬러로 사용해 고급스러우면서도 클래식한 느낌으로 기획했고, 일반지갑, 카드지갑, 벨트 등 총 9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먼저, 일반지갑으로는 수납력이 좋은 반지갑과 심플한 장지갑을 준비했다. 부드럽고 가벼운 질감의 염소가죽으로 된 ‘반지갑’은 카드 6칸, 지폐 2칸으로 수납공간이 넉넉하며, 컬러는 브라운, 딥브라운, 블랙 3가지가 있다. ‘장지갑’은 질기고 내구성이 좋은 소가죽 원단을 사용해 1칸으로 구성했고, 3000원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지폐를 보관할 수 있어, 상품권이나 용돈을 종이봉투 대신으로 담아 선물해도 괜찮다.

카드지갑은 보다 다양한 컬러감으로 선보인다. ‘베이직 카드지갑’은 클래식한 느낌의 브라운, 딥브라운, 블랙 3종을 카드 6칸과 지폐 1칸으로 구성했고, ‘파스텔 카드지갑’ 3종은 파스텔톤의 블루그레이, 머스타드, 베이지 컬러를 카드 3칸과 지폐 1칸의 보다 슬림한 두께감으로 디자인했다.

이 밖에도, 천연 소가죽으로 된 벨트와 키홀더도 만나볼 수 있다. ‘벨트’는 깔끔한 무지 디자인과 질감이 느껴지는 촘촘한 라인 패턴, 2종의 디자인을 블랙, 브라운의 컬러감으로 기획했다. 미니 구둣주걱 모양의 ‘키홀더’는 테두리 라인의 박음질 디자인과 키링을 두툼하게 구성해 포인트를 준 상품으로, 자동차 키를 걸거나 가방의 고리 등에 매달아 사용할 수 있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천연가죽 소재의 아이템을 보다 부담없는 가격에 접하실 수 있도록 이번 시리즈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님들의 라이프스타일에 실용성을 더해 줄 상품을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 이랜드 아동복 브랜드 무누(MUUNUU)가 뮤즈 서우진과 쌈디 조카 채채와 함께하는 23 FW 프리오더 캠페인을 10일(오늘) 공개한다.

무누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겨울 시즌을 기다리는 아이들의 모습을 표현하고, 무누만의 차별화된 색감과 디자인을 선보인다. 특히, 겨울 시즌에 맞춘 따뜻한 컬러로 출시해 다양한 아이템과 코디하기 용이하다.

무누는 23년 봄 시즌부터 서우진과 채채를 뮤즈로 선정하고, 함께 시즌별 프리오더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지난 봄 시즌 품절대란을 일으킨 ‘채채 원피스’를 ‘버니 원피스 세트’로 명명하고, 디자인적으로도 겨울 무드에 맞게 업그레이드해 선보인다. 또한, 데일리 아이템으로 착용하기 좋은 ‘폭닥셋업’ 5종도 새롭게 출시한다.

이랜드 무누 관계자는 “무누는 차별화된 컬러감과 디자인의 유아동 패션을 프리오더 형태로 선보이는 브랜드”라며, “이번 프리오더에서도 한정 수량과 함께 풍성한 혜택을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 교촌에프앤비가 교촌과의 추억을 함께 공유하는 ‘교촌 추억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11월 5일까지 진행되며, 지난 30여년간 교촌을 사랑해준 많은 고객들과 함께 추억을 회고하고, 소통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 분야는 ▲그림전 ▲사연(글)전 ▲사진전 등 3개 부문이다. ‘교촌치킨과의 추억’이라는 공통 주제 아래 각 부문별로 제시된 ‘내가 먹고 싶은 치킨(그림전)’ ‘나만의 교촌 레시피(사연전, 사진전)’ 중 하나의 주제를 선택해 응모할 수 있다.

그림전은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사연전과 사진전은 연령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먼저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개인 SNS에 #교촌치킨 #교촌공모전 등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작품을 업로드 한다. 이후 게시물 주소(URL)를 구글폼으로 제출하면 된다. 

교촌은 이번 공모전에서 총 430점의 수상작을 선정해 풍성한 시상품을 전할 예정이다. 이번 교촌 공모전의 총 상금은 5400만원으로, 그림전 대상 수상자에게는 총 330만원이 주어진다.

사연전과 사진전 대상 수상자에게도 180만원 상당의 교촌치킨 3년 이용권[월 5만원]이 증정될 예정이다. 수상자는 11월 23일 교촌치킨 홈페이지에서 발표 예정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교촌이 오랜 시간 국내 대표 치킨 브랜드로 자리할 수 있었던 것은 꾸준히 이용해 주신 고객들의 성원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교촌과의 기분 좋은 추억을 되새기고, 풍성한 상품도 받아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파리바게뜨가 국내 1위 배달 플랫폼 ‘배달의민족’과 협업해 델리 신메뉴 2종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배달의민족 주요 고객층인 2030세대를 겨냥해 가벼운 한끼 식사로 즐기기 좋은 미니 사이즈의 델리 신메뉴 2종을 개발했다. 또한, 배달의민족 마스코트 캐릭터인 ‘배달이’와 고유 폰트(한나체)를 활용한 패키지도 선보였다.

파리바게뜨와 배달의민족의 협업 신제품은 △부드러운 모닝롤 빵에 버거 패티, 신선한 야채, 불고기 맛 소스가 어우러져 간편한 한끼 식사로 즐기기 좋은 ‘배미니 버거’ (2개입) △가벼운 한 끼로도, 곁들임 메뉴로 즐기기도 좋은 미니 사이즈 샐러드 ‘배미니 케일 샐러드’ 등 2종이다.

파리바게뜨는 이번 협업을 기념해 다양한 행사를 선보인다. 먼저, 9일부터 11일까지 배달의민족 앱에서 파리바게뜨 브랜드 찜하기를 누르면 전 메뉴 3000원 혜택을 제공하는 사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제품 출시일인 12일부터는 배달의민족 앱에서 △신제품 2종에 한 500원 즉시 혜택 쿠폰 △배달비 무료혜택 △배민1 최대 6천원 쿠폰 제공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파리바게뜨 ‘배미니’ 제품 구매 고객 대상 배달의민족에서 사용할 수 있는 파리바게뜨 상품권(5천원)을 총 100명에게 랜덤 추첨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2030세대에게 사랑받고 있는 국내 1위 배달 플랫폼 배달의민족과 협업하여 간단한 한끼 식사로 좋은 신메뉴 2종과 풍성한 프로모션을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젊은 고객들의 니즈를 겨냥한 색다른 신제품 개발에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