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디지털 전환 속도 내는 한샘, '홈퍼니싱 서비스' 론칭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디지털 전환 속도 내는 한샘, '홈퍼니싱 서비스' 론칭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10.23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샘이 온라인 플랫폼 '한샘몰'에 홈퍼니싱 분야 디지털 전환과 관련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 론칭했습니다. 한샘은 지난해부터 디지털 전환을 강조하고 있는데요. 상반기 홈리모델링 부문 이어 이번에 홈퍼니싱 부문 옴니채널을 구축한 것입니다. 

한편 유니클로는 가장 얇은 소재가 적용된 ‘히트텍 울트라 라이트’와 함께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히트텍 라인업을 선보입니다.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한 히트텍은 약 15억장의 글로벌 누적 판매량을 기록했는데요. 새롭게 출시하는 ‘히트텍 울트라 라이트 터틀넥T’는 초극세사 섬유로 제작돼 약 20% 가벼우면서도, 오리지널 히트텍 대비 동일한 따뜻함을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이외에도 하이트진로가 '진로' 소주의 두꺼비 캐릭터로 중소기업과 협업을 진행하는 등 오늘(23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QR체험카드를 통한 증강현실로 가구를 실제 공간에 배치해 보는 모습.[사진=한샘]
QR체험카드를 통한 증강현실로 가구를 실제 공간에 배치해 보는 모습.[사진=한샘]

○.. 한샘(대표: 김유진)은 지난 2월 온라인 플랫폼 ‘통합한샘몰’을 새롭게 선보이고 홈리모델링 부문 서비스를 시작한 후, 이번에 홈퍼니싱 부문 서비스를 개발, 론칭했다고 23일 밝혔다.

한샘은 이번 홈퍼니싱 서비스 디지털 전환 작업을 통해 홈리모델링과 홈퍼니싱 부문 전반에 옴니채널(Omni-Channel)’을 구현했다. 옴니채널이란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고객이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다양한 경로로 상품을 검색하거나 구매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를 말한다. 한샘은 지난 2월 ▲아파트로 찾기 ▲언택트 3D 제안서 ▲리모델링 매니저 기능 등을 선보이며 홈리모델링 분야에 옴니채널을 구현한 바 있다.

이번에 한샘은 한샘몰 웹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앱)에 홈퍼니싱 부문 신규 기능인 ▲매장 상담 예약 ▲QR체험카드 ▲붙박이장 셀프플래너를 추가했다.

매장 상담 예약이란 고객이 각 오프라인 매장의 위치와 혜택을 사전에 미리 살펴보고, 원하는 시간에 방문할 수 있도록 돕는 기능이다. 고객이 이 기능을 활용해 관심 상품과 방문 일정, 선호 스타일을 미리 입력하면 자동으로 매장 직원에게 해당 정보가 전달된다. 이후 고객이 실제로 매장에 방문하면 기다릴 필요 없이 직원에게 상품에 대한 설명을 듣거나, 다른 추천 상품들을 살펴볼 수 있다.

QR체험카드란 고객이 매장에서 가구의 QR 코드를 촬영하면 상세한 상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VR(Virtual Reality, 가상 현실)과 AR(Augmented Reality, 증강 현실) 기술로 가구를 실제 공간에 배치해 볼 수 있고, 상품의 구매 후기나 실제 배치 사례도 확인 가능하다.

붙박이장 셀프플래너란 붙박이장, 드레스룸 등 한샘의 수납 가구를 고객이 직접 설계해 볼 수 있는 기능이다. 설치할 공간의 크기를 입력 후 1단 옷장, 2단 옷장, 정리장 등 다양한 모듈(Module)과 도어(Door)를 선택해 바로 구매하거나, 원하는 매장에 정보를 전달해 상담 받을 수 있다.

한샘 관계자는 "한샘은 지난 50여년간 오프라인 기반의 홈 인테리어 사업을 추진해 업계 1위의 자리를 지켜왔다. 최근에는 소비자들의 쇼핑 행태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집꾸밈 정보를 획득하고, 구매까지 이어지는 비율이 늘어남에 따라 대규모 투자를 통해 디지털 플랫폼인 한샘몰을 구축했다. 상반기 홈 리모델링 분야의 서비스를 시작으로 하반기에는 홈퍼니싱 분야의 서비스를 완성해서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업계 1위의 인테리어 전문기업으로 위치를 더욱 굳건하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 유니클로(UNIQLO)가 자사의 대표적인 흡습발열 기능성 의류인 히트텍(HEATTECH)의 출시 20주년을 맞아 가장 얇은 소재가 적용된 ‘히트텍 울트라 라이트’와 함께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히트텍 라인업을 공개했다.

히트텍은 몸에서 발생하는 수증기를 극세섬유가 흡수해 열에너지로 바꾸는 기술이 적용된 기능성 흡습발열 의류다. 2003년 첫 출시 후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한 히트텍은 약 15억장(2022년 기준)의 글로벌 누적 판매량을 기록하며, 전세계 겨울철 패션을 변화시켜왔다. 또한 심플한 디자인과 양질의 일상복으로 모두에게 더 나은 일상을 제공하는 유니클로의 ‘라이프웨어(LifeWear)’ 철학을 반영하는 대표적인 아이템이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하는 ‘히트텍 울트라 라이트 터틀넥T’는 여성 라인업 제품으로, 지금까지의 히트텍 중 가장 얇은 소재가 적용됐다. 본 제품은 초극세사 섬유로 제작돼 오리지널 히트텍 보다 약 20% 가벼우면서폭신한 짜임으로 에어포켓이 있어 보온성이 좋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오리지널 히트텍 대비 동일한 따뜻함은 유지하면서, 부드럽고 편안한 착용감과 적당하게 얇은 두께감을 선사한다. 다양한 컬러로도 출시되어 이너웨어 뿐만 아니라 레이어링 아이템으로도 스타일링 할 수 있어 추운 계절에 여러모로 활용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유니클로는 히트텍 라인업의 일부 사양을 새롭게 업그레이드했다. 여성 라인업은 부드러운 착용감을 위해 인쇄식 케어라벨로 변경했으며, 기본 이너 아이템에 스킨 톤의 컬러 제품을 추가했다. 남성 라인 또한 편안한 착용감을 위해 소재를 개선하고 다양한 컬러를 적용했다. 특히 ‘히트텍 울트라 웜’ 라인업은 공기를 더 많이 함유한 특수 니트 기술이 적용된 신소재를 사용해 기존과 동일한 보온성은 유지하면서 보다 부드럽고 가벼워졌다. 리사이클 나일론 소재를 사용한 제품 또한 일부 히트텍 라인업에 추가됐다.

○.. 하이트진로가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한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지속한다. 두꺼비 캐릭터는 2019년 4월 출시한 ‘진로’ 소주의 모델로, 귀엽고 앙증맞은 이미지로 재탄생했다. 젊은층에게 인기를 끌며 국내 최초 주류 캐릭터샵 ‘두껍상회’를 여는 등 다양한 굿즈들로 활약하고 있다. 올해는 핑크 두꺼비도 새롭게 선보이며 컬래버레이션 상품들로 만나볼 수 있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라이프디자인 펀딩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다양한 중소기업과 협업을 진행 중이라고 23일 밝혔다. 신선한 아이디어와 기술력은 있으나, 제품 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위해 두꺼비 캐릭터 IP(지적 재산권)를 지원하고 있다. 중소기업은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해 완성도 높은 제품을 개발하고, 와디즈를 통해 펀딩 및 후속 유통을 진행한다.

지난해 4월부터 진행한 두꺼비 캐릭터 활용 아이템 펀딩의 누적 모집금액은 현재까지 13.5억원에 달한다. 대표적인 성공 펀딩 제품 ‘진로 디스펜서’는 2022년 4월 펀딩 금액 5.1억원을 달성, 현재까지 지속 판매되며 총 13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기도 했다. 이외에도 중소기업이 두꺼비 캐릭터로 개발한 진로 미니 술장고, 코르크 미니 스피커, 블루투스 마이크 등 다양한 제품들이 인기를 끌었다.

최근 ‘레디 투 드링크(Ready to Drink)’라는 콘셉트로 홈술에서 연말 파티까지 다양한 술자리에 새로운 재미를 주는 아이템 5종 ▲진로 핑크 디스펜서 ▲쏘맥메이커 ▲두껍어드벤처 주루마블 ▲병뚜껑 깨기 보드게임 ▲진로 두꺼비 룰렛 머신이 새롭게 공개됐다. 19일부터 30일까지 아이템 5종의 펀딩을 순차적으로 오픈하며, 11월 중까지 와디즈 홈페이지를 통해서 펀딩에 참여할 수 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100주년을 앞둔 국내 대표 종합주류회사로서 중소기업과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브랜드 전략을 고민하겠다”며, “또한, 다양한 산업과의 협업을 통해 소비자에게 다채롭고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 롯데온이 23일부터 29일까지 뷰티 브랜드 키엘과 함께 '온앤더뷰티X호텔827 위시백(Wish Bag)' 굿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위시백'은 온앤더뷰티 전용 굿즈로, 지난 달 뷰티 파우치를 선보인데 이어 이번에는 뷰티 브랜드 ‘키엘’, 프렌치 감성의 라이프스타일브랜드 ‘호텔827’과 손잡고 굿즈를 선보인다. 

이번 굿즈는 '호텔827'과 손잡고 에코백을 제작했으며, ‘키엘’ 주요 샘플을 담아 구성했다. 이번 이벤트는 전문관 전용 멤버십 '온앤더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키엘’ 상품을 12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선착순 1400명에게 굿즈를 증정하며, 행사기간 ‘온앤더클럽’ 신규 가입 고객 중 50명을 추첨해 증정한다.

롯데온은 지난 달 처음으로 진행한 '온앤더뷰티 위시백'이 충성고객 확보에 소기의 성과를 낸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실제로 일주일 간 진행 예정이었던 행사는 준비한 위시백이 소진되며 조기 마감했다. 더불어 행사기간 온앤더뷰티 매출이 크게 늘어난 것을 비롯해 당시 뷰티 전용 멤버십이었던 '온앤더뷰티 클럽' 신규 가입자 수가 전월대비 60% 가량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온은 이 달 론칭한 전문관 전용 멤버십 '온앤더클럽'의 충성고객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자 두번 째 '온앤더뷰티 위시백'을 기획했다. ‘온앤더뷰티 위시백’은 롯데온이 직접 디자인에 참여해 제작하는 온앤더뷰티 단독 굿즈로, 회원 대상 한정수량으로 선보여 희소성 및 소장 가치를 더했다. 이번 굿즈는 작은 일상의 행복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감성적인 디자인을 선보이는 라이프스타일브랜드 ‘호텔파리칠(hotel827)’과 함께 온앤더뷰티만의 특별한 디자인을 입힌 에코백을 제작했다.

특히 지난 16일부터 역대 최대 혜택으로 진행하고 있는 '브랜드 판타지'와 시너지를 내기 위해 23일(월) 행사 참여 브랜드인 '키엘'과 함께 '온앤더뷰티 위시백' 굿즈 이벤트를 준비했다. 행사 당일을 비롯해 오는 29일까지 일주일간 키엘 상품 12만원 이상 구매 시 선착순으로 굿즈를 제공하며, 에코백에는 키엘의 블루 투명 파우치와 함께 클렌저, 토너, 크림 등 인기상품 4종 샘플을 담아 구성했다.

한편, 롯데온은 23일 ‘브랜드 판타지’ 행사에서 ‘키엘’을 롯데온 단독 혜택으로 선보인다. 먼저, ‘키엘’ 상품 구매 시 적용할 수 있는 최대 10% 할인 쿠폰 및 최대 10%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구매 금액에 따라 엘포인트 최대 5천점을 적립해준다. 더불어 키엘 인기상품인 ‘뉴(NEW) 울트라 훼이셜 크림 4.0세대(125ml)’ 홀리데이 에디션 세트를 롯데 단독으로 가장 먼저 선보이며, 구매 시 키엘 파우치를 비롯한 인기상품 샘플을 증정한다. 롯데 단독 구성 상품도 선보여 키엘의 ‘투명 에센스(100ml)’와 ‘칼렌듈라 토너(500ml)’ 등 구매 시 정품 추가 용량 및 사은품 등을 증정한다.

김효은 롯데온 브랜딩팀장은 “지난 달 진행한 ‘온앤더뷰티 위시백’ 이벤트가 고객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어, 이번에도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해 온앤더뷰티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디자인의 굿즈를 제작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단독 콜라보 굿즈를 선보이고, 전문관 전용 멤버십인 ‘온앤더클럽’ 회원을 중심으로 더 많은 고객들이 온앤더뷰티만의 프리미엄한 뷰티를 경험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 싸이버거’가 도쿄의 입맛까지 사로잡았다.

맘스터치는 지난 20일 일본 도쿄 시부야에 문을 연 팝업스토어 ‘맘스터치 도쿄’에 사흘 만에 약 2500명이 다녀가고, 총 3800여 개 제품이 판매되는 등 성공적인 일본 데뷔를 마쳤다고 23일 밝혔다. ‘맘스터치 도쿄’는 내달 9일까지 총 3주간 운영된다.

앞서 마스터 프랜차이즈로 진출한 태국, 몽골에 이어, QSR(Quick Service Restaurant) 선진국인 일본에서 팝업스토어 운영으로 현지 소비자들과 교감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지하 1층, 지상 4층까지 총 5개 층으로 구성된 팝업스토어는 주문 즉시 조리한 따뜻한 맘스터치 제품과 함께 포토존과 체험 이벤트, 굿즈 등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맘스터치만의 독보적인 맛과 품질을 일본 소비자들에게 생생히 전하기 위해 전사적 역량이 총동원됐다. 

기대는 곧 현실이 됐다. 다음 달 9일까지 총 3주간 열리는 이번 팝업은 사전 예약 및 현장 방문으로 운영되는데, 팝업스토어 공식 오픈 당일에 3주치 예약석이 모두 매진되는 등 벌써부터 메가 히트 조짐을 보이고 있다. 특히 팝업스토어 공식 개장일인 지난 20일부터 주말까지 당일 내점을 위해 방문한 고객들이 매장 오픈 시간 전부터 팝업스토어 앞을 가득 메우는 진풍경이 벌어졌다. 매장을 찾은 일본 현지인들은 맛과 압도적인 크기에 놀라움을 표하며 만족스러운 반응을 보였다.

팝업스토어를 찾은 현지 언론 및 외식업 관계자들도 높은 기대감을 표출했다. 일본의 5대 민영방송인 TBS, TV도쿄 등 유력 방송 매체는 팝업스토어 현장을 취재하고 ‘도쿄 한복판에서 뛰어난 맛과 압도적인 양으로 일본인들을 열광시킨 K-버거’라는 내용으로 맘스터치를 소개했다. 현장을 찾은 유튜버들도 큰 관심을 보여, 현장을 넘어 소셜미디어에서도 반응은 뜨거웠다.

한 일본 외식업계 관계자 “싸이버거를 처음 먹어봤는데, 소문대로 맛과 엄청난 양에 놀랐다”며 “한국에서 맛과 푸짐한 양, 그리고 가성비 전략으로 성공한 것으로 알고 있다. 일본은 맛과 품질에 민감한 세계 최고 수준의 외식 시장을 갖고 있는데다, 고물가 현상으로 ‘코스파’(코스트 퍼포먼스∙가성비를 뜻하는 일본식 신조어)가 주요 소비 트렌드로 잡고 있어, 일본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기에 충분한 매력을 갖췄다”고 밝혔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글로벌 외식 시장에서 일본은 선진국으로 꼽히는데다 현지인들의 자국 브랜드 선호 현상이 뚜렷한 만큼 오랜 시간 공들여 이번 팝업스토어를 준비했다. 운영 초기이지만 일본 소비자들과 외식업 관계자들이 한국의 토종 브랜드에 따뜻한 관심을 보여주셔서 기쁘다”면서, “이번 도쿄 팝업스토어를 발판 삼아 글로벌 외식 선진 시장으로도 활발하게 진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 11번가의 명품 버티컬 서비스 ‘우아럭스(OOAh luxe)’가 전세계명품 쇼핑 플랫폼 ‘트렌비’와 제휴로 중고명품 분야 경쟁력을 강화한다. 

11번가는 ‘우아럭스’에 샤넬, 구찌, 루이비통, 프라다, 디올 등 ‘트렌비’가 엄선한 중고 명품 약 5000개 상품을 새롭게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는 양사의 상품 연동 제휴를 통해 이뤄졌으며, 다음달 진행되는 11번가의 연중 최대 쇼핑축제 ‘그랜드 십일절(11/1~11)’ 기간 중에 다양한 쿠폰혜택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향후 중고 명품 외에도 계속해서 연동 상품을 확대하며 고객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명품을 만날 수 있도록 전략적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지난 3월 론칭한 ‘우아럭스’는 현재 1500여 개 브랜드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론칭 초기와 비교해 브랜드 수는 50% 증가했으며, 판매 상품 수는 약 6배 증가했다. 11번가는 ‘우아럭스’ 론칭 후 지속적으로 상품 경쟁력 강화에 노력해 이번 F/W 시즌을 맞이한 10월 1일부터 15일까지 11번가의 명품 거래액은 전년 동기대비 약 102% 증가했다.

11번가 ‘우아럭스’는 럭셔리 부티크 형태로 하이엔드(High-End) 브랜드부터 컨템포러리(Contemporary) 브랜드까지, 새 명품부터 빈티지 명품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기존 포워드(FWRD), 리볼브(Revolve), 구하다(GUHADA) 등 국내외 대표 명품 직구 서비스들을 포함해 중고명품 분야의 선두주자인 트렌비까지 입점하면서 더욱 경쟁력을 강화했다.

11번가 이현주 패션/럭셔리 담당은 “엄격한 검수 기준으로 좋은 중고 상품을 선별해 판매하는 트렌비의 서비스를 통해 급이 다른 중고 명품을 고객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우아럭스만의 신뢰할 수 있는 명품 서비스를 계속 확대하면서 서비스를 통한 고객 만족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 이디야커피가 지난 9월 12일 출시한 토피넛 음료 3종이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50만 잔을 돌파하면서 그 인기를 증명했다.

‘토피넛라떼는’ 달콤한 카라멜과 코코아에 견과류를 더해 고소함과 더불어 씹는 식감까지 즐길 수 있는 토피넛을 베이스로 우유와 혼합한 음료다.

이디야 토피넛라떼는 에스프레소 샷이 들어가지 않고, 달콤하고 고소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 특유의 달콤하고 진한 풍미로 ‘이디야’ 하면 떠오르는 대표 메뉴로 오랫동안 고객들에게 사랑받았다. 올해 또한 베버리지 제품 구매자 5명 중 1명은 토피넛라떼를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번 가을 시즌에도 높은 판매량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이디야는 지난 9월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토피넛라떼를 리뉴얼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기존 제품에 달콤함을 더하고 견과류의 진한 풍미를 극대화했으며, 리뉴얼 출시 직후 한 달 간 판매량은 전년 동일 기간 대비 약 10% 상승했다.

더불어 가을 시즌 메뉴 ▲토피넛 쇼콜라 ▲버블블랙토피넛라떼를 함께 출시하면서 평소 토피넛을 선호하는 고객들의 선택권을 넓혔다.

이디야 관계자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토피넛 음료의 꾸준한 인기로 어느 해보다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다양하고 새로운 메뉴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의 남성 토탈 스타일링 브랜드 ‘비레디(B.READY)’가 세 명의 앰버서더와 함께 트루 톤 로션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을 함께할 앰버서더는 2030 남성들의 공감을 받으며 인기를 끌고 있는 크리에이터 3인으로 여행 유튜버 ‘빠니보틀’, 코미디언 ‘피식대학 김민수’, 패션 유튜버 ‘깡 스타일리스트’이다.

트루 톤 로션은 지난 7월 출시된 신유형 로션으로, 바르는 즉시 피부 톤에 맞춰지도록 설계된 컬러 캡슐이 함유돼 보습, 자외선 차단, 톤 보정까지 제품 하나로 완성할 수 있다. 제품력과 편리성을 인정받아 출시 직후 품절 대란을 일으키며 브랜드 대표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캠페인은 제품의 특징을 상징하는 ‘에브리원 에브리톤 원 로션(Everyone Everytone One Lotion)’을 테마로 전개된다. 브랜드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 등에서 확인할 수 있는 메인 영상에서는 크리에이터 3인이 함께 등장해 ‘남성들의 다양한 피부 고민을 트루 톤 로션 단 하나로 해결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유쾌하게 풀어냈다. 

서로 다른 라이프스타일을 가진 이들이 트루 톤 로션과 함께하는 일상도 각자의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채널 ‘빠니보틀’(구독자 약 194만)에서는 빠니보틀이 여행 중에 해당 제품을 활용하는 팁을 녹여냈으며, 민수가 활동하는 채널 ‘피식대학’(구독자 약 250만)의 대표 콘텐츠 ‘피식쇼’ 에서는 상남자도 부담스럽지 않게 외모를 가꿀 수 있는 추천 제품으로, 채널 ‘깡스타일리스트’(구독자 약 124만)에서는 패의 완성인 얼굴을 위해 이 제품으로 피부 관리를 하는 팁 등 개성과 색깔을 담아 트루 톤 로션을 소개한다.

비레디 브랜드 관계자는 “트루 톤 로션은 올리브영 남성 카테고리와 무신사 뷰티 전체에서 1위에 오르는 등 많은 남성들의 공감을 이끌어내는 제품임을 확인했다.”고 밝히며 “크리에이터 3인이 본인만의 멋과 분위기를 당당하고 자유롭게 표현하는 모습이 비레디의 가치관에 잘 부합해 트루 톤 로션의 앰버서더로 선정했다”고 말했다.

○.. 무빙의 U1 저속 전기 이륜차를 '그리고(GreeGo)'를 통해 제주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친환경 모빌리티 전문 기업 무빙(Mooving)은 지난 20일 제주 스마트시티 퍼스널 모빌리티 플랫폼 운영사인 '그리고(GreeGo)'와 '친환경 전기 이륜차 신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그리고(GreeGo)'는 '제주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의 일환으로 모빌리티 공유 서비스 플랫폼 '그리고(GreeGo)'를 운영 중이다. 제주도 내 퍼스널 모빌리티(PM) 대여 사업뿐만 아니라 실시간 대중교통 정보 확인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이번 협약에 따라 그리고 어플리케이션 내에서 무빙의 전기 이륜차 모델인 'U1'을 대여, 반납할 수 있게 됐다. 

'U1'은 최대 시속 25km, 최대 주행 거리 80km 인 저속 전기 이륜차로, 무빙의 배터리 교체스테이션(BSS)인 '포도스테이션'과 호환된다. 안전한 주행 속도와 편리한 충전이 가능해 보다 안전하게 제주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무빙의 'U1'은 그리고의 '스마트 허브'와 '모드락 허브(간이거점)'에서 대여 가능하다.  특히 스마트 허브는 한라산, 성산일출봉, 우도, 천지연 폭포 등 제주 대표 관광지와 밀접해 있어 대중교통을 통해 제주를 관광하는 여행객에게 수요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무빙 관계자는 "전기 이륜차 생산, 유통과 배터리 충전 스테이션 보급 등 친환경 인프라 확대에 힘쓰고 있는 무빙이 '그리고'와의 협약으로 관광 및 레저 시장 영역까지 사업 범위를 넓히게 됐다"면서 "이를 계기로 친환경 인프라 확대 속도가 한층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은 인스턴트 원두커피 카누와 차(Tea)가 부드럽게 조화된 카누 라떼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카누 에스프레소 밀크티 라떼’와 ‘카누 에스프레소 말차 라떼’다. 에스프레소 방식으로 저수율, 저온 추출한 카누 커피를 이용하여 최근 유행하는 샷 추가 트렌드를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카누 에스프레소 밀크티 라떼는 진하고 풍부한 밀크티 맛과 커피의 깔끔한 맛이 만난 제품이다. 카누 에스프레소 말차 라떼는 커피와 제주산 유기농 말차가 부드럽게 조화돼 새로운 느낌을 전하는 제품이다. 두 제품 모두 스틱 형태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취향에 따라 따뜻하게 또는 차갑게 마셔도 라떼의 부드러운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인스턴트 원두커피의 대명사 카누는 식음료 트렌드에 맞춰 트렌디한 맛의 라떼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카누 라떼는 이번에 발매한 신제품 ‘카누 에스프레소 라떼’ 2종을 포함해 총 11종의 다양한 라떼 제품을 갖추고 있다.

동서식품은 이번 신제품 발매를 기념해 오는 11월 신규 디지털 광고 온에어를 비롯해 라이브 커머스, 시음 프로모션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동서식품 최희연 마케팅 매니저는 "이번 신제품은 보다 다양한 맛과 향의 커피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기획한 제품”이라며 "올 가을 카누 에스프레소 라떼와 함께 따뜻한 커피타임을 즐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콘셉트 스토어 10 꼬르소 꼬모 서울(10 Corso Como Seoul)이 운영하는 프랑스 브랜드 자크뮈스(Jacquemus)가 이달 29일까지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카페 오우드 성수 1호점에서 ‘르 카페 플뢰르(LE CAFÉ FLEURS) 부티크’를 아시아 최초로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약 183㎡(55.3평) 규모로 완성된 부티크는 ‘23년 가을겨울 컬렉션의 주요 아이템인 ‘밤비무(Bambimou)’ 가방을 그대로 구현해 입구부터 시선을 사로잡는 감각적인 비주얼의 파사드를 구성했다. 또 마시멜로처럼 부드럽고 폭신한 텍스처를 완벽하게 살려 동심을 자극하는 디테일을 더했다. 내부 공간은 화이트 톤의 컬러로 깨끗하고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자크뮈스는 ‘르 카페 플뢰르 부티크’를 세 가지 공간으로 구성하고, 보다 다양한 방식으로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특별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첫 번째 공간은 ‘카페 코너’로 커피를 비롯한 음료 8종을 판매한다. 특히 부티크 오픈을 기념해 이번 시즌 모티브인 체리와 붉은 컬러를 강렬하게 담은 체리 에이드를 선보인다.

두 번째 공간은 ‘플라워 코너’로 로고 패키지에 청초한 화이트 톤의 리시안셔스를 풍성히 담아낸 부케를 매일 한정 수량 판매한다. ‘변치 않는 사랑’을 뜻하는 리시안셔스의 꽃말에 의미를 담아 완벽한 선물을 준비할 수 있는 자크뮈스의 부케다.

세 번째 공간에서는 ‘23년 가을겨울 시즌 르 슈슈(LE CHOUCHOU) 컬렉션 액세서리를 판매한다. 가방, 스카프, 모자 등 이번 시즌 컬렉션의 주요 아이템들로 구성했다.

전보라 10 꼬르소 꼬모 팀장은 “개성 넘치는 컬렉션과 감각적인 비주얼로 전세계 패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 온 자크뮈스가 아시아 최초로 ‘르 카페 플뢰르 부티크’를 오픈했다”며, “자크뮈스의 독특한 아이덴티티가 한껏 녹아든 공간에서 기존의 매장과는 또 다른 브랜드 경험을 통해 오감을 만족시키는 즐거움을 느끼기 바란다”고 말했다.

○..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뚜레쥬르, 빕스 등 자사 브랜드에서 현대카드 ‘M70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M70 프로모션’은 현대카드 최초로 시행하는 M포인트 70% 사용 프로모션이다. CJ 푸드빌은 고객의 결제 편의성을 높이고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베이커리, 외식 등 브랜드 통합으로 ‘M70 프로모션’에 단독 파트너로 참여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 빕스, 더플레이스, 제일제면소 등 대표 브랜드 4곳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현대카드 M포인트로 결제 시, 결제 금액의 최대 70%를 M포인트로 사용할 수 있다.

현대카드 ‘M70 프로모션’은 23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진행된다. M포인트 적립 및 사용 가능한 현대카드 기소지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뚜레쥬르와 제일제면소는 1회 결제 금액 기준 5만원(최대 사용 3만5000 M포인트), 빕스와 더플레이스는 10만원(최대 사용 7만 M포인트) 한도 내에서 매일 사용 가능하다.

CJ푸드빌 관계자는 “고객들이 CJ푸드빌 브랜드를 부담 없이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현대카드 M70 프로모션을 단독으로 진행하게 됐다”며 “가까운 CJ푸드빌 매장에서 차별화된 식문화를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SPC그룹(회장 허영인)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리트(UAE)를 비롯한 중동 지역에 진출한다.

대통령 사우디-카타르 순방 경제사절단으로 참가하고 있는 SPC그룹 파리바게뜨는 22일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 페어몬트 호텔에서 현지 유력기업인 ‘갈라다리 브라더스 그룹(Galadari Brothers Group)’과 ‘파리바게뜨 중동 진출을 위한 조인트 벤처 파트너십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지난해 6월 말레이시아 조호르바루에 할랄 인증 공장 착공에 이어, 이번 MOU를 통해 본격적으로 2조 달러 규모의 할랄 시장 공략에 나선다.

갈라다리 브라더스 그룹은 1961년 UAE에 설립된 글로벌 기업으로 사우디아라비아, 카타르 등 GCC(걸프협력회의) 국가는 물론 영국, 호주, 스리랑카 등 세계 각국에서 미디어, 자동차, 식품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중동 지역에 1000여 개의 외식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2024년 갈라다리 브라더스 그룹과 함께 조인트 벤처를 설립하고, 2033년까지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리트, 카타르, 쿠웨이트, 바레인 등 중동과 아프리카 12개국에 진출할 계획이다. 내년 준공 예정인 할랄 인증 생산기지인 ‘말레이시아 조호르바루 공장’에서 제품을 공급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협약식에는 파리바게뜨 글로벌 사업을 총괄하는 SPC그룹 허진수 사장과 갈라다리 브라더스 그룹의 회장 모하메드 갈라다리(Mohammed Galadari)가 참석했다.

갈라다리 브라더스 그룹 회장 모하마드 갈라다리는 “이미 미주와 유럽, 동남아 등 세계 각 지역에서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파리바게뜨와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며 “갈라다리 브라더스가 보유한 운영 역량과 시장 영향력, 파리바게뜨의 우수한 제품과 글로벌 브랜드 파워가 시너지를 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SPC그룹 허진수 사장은 “국가 경제사절단으로 중동 지역에 방문해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어 매우 기쁘다”며, “할랄 시장은 파리바게뜨의 글로벌 사업에 있어 전략적 중요성이 큰 시장으로 갈라다리 브라더스 그룹과 긴밀한 협력과 과감한 투자를 통해 글로벌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 CJ프레시웨이가 중앙급식관리지원센터와 함께 전국 어린이 및 사회복지시설의 건강한 식문화 조성을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지난 20일 충북 청주시 중앙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강연중 CJ프레시웨이 영업본부장, 최상도 중앙급식관리지원센터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CJ프레시웨이는 업무협약을 통해 중앙급식관리지원센터가 지원하는 전국 어린이, 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기로 했다. ▲식사 및 영양 증진을 위한 영양 교육자료 및 레시피 개발, ▲식습관, 쿠킹클래스 등 교육콘텐츠 개발, ▲ESG 관련 자원순환 공동캠페인 전개 등 다양한 협력활동을 추진한다.

특히 CJ프레시웨이는 키즈 식자재 전문브랜드 ‘아이누리’와 시니어 특화 토탈 케어푸드 브랜드 ‘헬씨누리’ 등 생애주기별 전문솔루션을 기반으로 안전하고 건강한 식문화 형성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중앙급식관리지원센터는 국내유일의 식품의약품안전처 산하 급식안전관리 및 식생활 영양 전문기관이다. 전국지역 어린이 사회복지 급식관리 지원센터를 통합운영 관리하며 어린이 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단체급식 위생영양관리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최상도 중앙급식관리지원센터장은 “CJ프레시웨이와 함께 전국 어린이 및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영양증진은 물론 안전한 식생활의 복지실현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으로 국민 건강식생활 개선에 보탬이 되는 사업들이 더 많아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강연중 CJ프레시웨이 영업본부장은 “지역사회와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올바른 식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쳐왔다”면서 “생애주기별 전문솔루션을 활용해 어린이와 노령층까지 전 연령대를 아우르는 맞춤형 지원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 쿠팡이 이랜드 대표 패션 브랜드인 스파오·슈펜·미쏘·로엠·클라비스 등의 가을/겨울 상품을 파격 할인하는 프로모션 행사를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 할인율은 최대 60%에 달한다.

쿠팡은 가을/겨울 시즌을 맞아 고객들의 패션 아이템 쇼핑 부담을 덜기 위해 이번 할인전을 기획했다. 행사 대상 품목은 남성복, 여성복, 아동복, 잡화, 신발 카테고리의 900여 개 상품이다. 성인부터 유아동복까지 간절기 및 동절기에 활용할 만한 다양한 패션 아이템들이 준비돼 있다. 

최신 패션 트렌드가 반영된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도록 상품을 구성했다. 대표 상품은 ▲미쏘 여성용 라운드넥 배색 트위드 재킷 ▲스파오 후드 미니멀 푸퍼 패딩점퍼 ▲슈펜 슬림 베이직 레더 스니커즈 등이 있다. 

쿠팡 관계자는 “온 가족이 가을/겨울 대비를 할 수 있도록 아동복을 포함해 이랜드의 인기 브랜드 상품을 최대한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고객 여러분께 이 같은 파격적인 기회를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중남미에 이어 동남아시아까지 무대를 넓히며 글로벌 사업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BBQ는 최근 베트남 중부의 대표 휴양지 다낭(Da Nang)에 'BBQ 다낭(DaNang)점'을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베트남 최대 관광도시이자 세계 6대 해변으로 꼽히는 다낭에 오픈한 이번 매장은 총 2개 층에 전체 면적 128㎡(약 39평)규모로 치킨 메뉴와 함께 김치볶음밥, 떡볶이 등 다양한 한식 메뉴도 함께 판매한다. 특히 다낭에서도 가장 아름다워 관광객이 끊이지 않는 미케비치(My Khe Beach) 해변 진입 길목에 위치해 현지 주민은 물론, 한국인을 비롯한 세계 각국의 수많은 관광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다낭 첫번째 매장인 다낭점은 BBQ의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 치킨과 쫀득하고 고소한 치즈맛이 일품인 황금알 치즈볼이 현지인들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매장은 오픈 당일 한화로 400만원이 넘는 매출을 기록하는 등 'K-치킨'의 인기를 다낭에서도 이어가고 있다.

BBQ 관계자는 "이번 다낭점은 세계 각국 관광객이 방문하는 휴양지의 메인 상권인 만큼 랜드마크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해외 주요 관광지를 중심으로 한 매장 출점을 통해 한식의 맛을 더한 K-치킨을 전 세계에 알리는데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 SK매직(대표 김완성)이 신제품 ‘올클린 디 아트(The Art) 공기청정기’ 3종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국내 최초로 팬까지 세척 가능한 ‘분리형 워셔블’ 구조를 적용해 제품을 항상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점이 대표적인 특징이다. 또한, 공기 오염도에 따라 토출구의 높이가 자동 변경되는 2단계 청정 팝업 시스템과 4가지 색상의 공기질 라이트 기능을 탑재해 멀리서도 공기질과 제품 작동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디자인 독창성을 인정 받아 올해 굿디자인상도 수상했다. 절제된 미학을 추구한 직관적인 타워 형태와 공기질 라이트가 적용된 토출부 플로팅 디자인, 고급스럽고 모던한 스트라이프 패턴으로 인테리어 효과를 강화했으며, 3가지 색상(실버, 다크그린, 오트밀베이지) 구성으로 소비자 취향에 따른 선택의 폭을 높였다.

공기청정기의 핵심인 필터도 성능을 한단계 업그레이드했다. ‘8단계 올인원(All-in-One) 플러스 필터’를 적용해 극초미세먼지까지 99% 제거한다. 아토피, 새집증후군 원인 물질과 세균, 바이러스, 곰팡이는 물론 각종 유해가스와 생활냄새까지 집중 관리할 수 있다.

펫 전용 필터로 교체하면 펫 전용 공기청정기로도 사용 가능해 반려동물에서 나온 털과 먼지부터, 배변 냄새의 주요 원인 물질인 암모니아와 아세트알데히드 등 각종 유해가스까지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또한 수명이 다 한 필터는 반으로 접어 폐기할 수 있도록 친환경 구조로 설계했다.

이밖에도 풍향 조절이 가능한 ‘회전 순환 청정 모드’와 특정 공기 오염 지역을 관리할 수 있는 ‘집중 청정 모드’를 추가했다. 또, 공기 상태를 자체 수집·분석해 항상 최상의 공기질을 제공하는 ‘AI 자율 청정 시스템’과 여러 대의 공기청정기를 동시 연동해 전체 공간을 빠르게 청정할 수 있는 ‘슈퍼 서라운드’ 등 최첨단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올클린 디 아트 공기청정기의 렌탈료는 월 2만8900원(셀프형, 의무사용6년)부터 이용 가능하며, 출시를 기념해 오는 12월까지 렌탈료 15% 할인해 준다. 일시불 판매가는 16평형은 61만9000원, 22평형은 71만9000원, 펫 전용 모델은 79만9000원이다.

○.. 컬리는 7일간 2300여 개의 상품을 최대 63% 할인 가격에 판매하는 ‘10월 슈퍼 빅 세일’을 연다고 23일 밝혔다.  

하반기 최대 쇼핑 행사로 오는 29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기획전에는 총 350억원 규모의 상품이 준비됐다. 오이와 바나나, 삼겹살 등 필수 먹거리부터 바디워시, 키친타월 등 생필품에 이르기까지 장바구니 단골 상품들을 초특가에 판매한다. 이를 위해 컬리는 대량 매입 등을 진행하며 물량 확보에 힘썼다.

‘일일특가’ 코너에서는 매일 2개의 상품을 업계 최저가 수준으로 선보인다. 추운 날씨에 어울리면서도 재구매율이 높은 베스트 상품 만을 엄선했다. ‘사미헌’ 맑은 곰탕과 ‘숭의가든’ 옛날 소불고기, ‘삼진어묵’ 김치우동 어묵전골 등이 대표적이다.

매일 오후 3시 ‘제주우유’ 제주목초우유 무항생제를 990원에 선착순 구매할 수 있는 ‘타임특가’ 코너도 준비했다. 지인과 같이 사면 더욱 저렴한 ‘함께 구매’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번 함께 구매 상품은 ‘정미소’ 4kg 비단쌀로 기존 2만5000원에서 40% 할인된 1만5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슈퍼 빅 세일을 맞아 풍성한 래플 이벤트도 개최한다. 응모 고객 중 총 3명을 추첨해 컬리 500만원 적립금과 LG전자 워시타워, 갤럭시 Z플립5 등 총 1000만원에 달하는 상품을 증정한다. 출석만 해도 매일 응모권이 지급되며, 공유 및 상품 구매를 통해 추가 응모권도 받을 수 있다.

컬리 온사이트마케팅 이해찬 담당자는 “연말 쇼핑 시즌을 앞두고 전 카테고리를 아우르는 대규모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며 “다양한 특가 외에도 카드사 쿠폰 및 신규 고객 쿠폰, 친구 초대 적립금 등 여러 보너스 혜택이 있으니 최대 규모의 할인 폭을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롯데칠성음료가 거문도 해양 기후변화 스테이션 운영 지원에 이어 지난 20일 임직원 약 20여 명이 멸종위기생물 보호 인식 개선을 위해 다도해해상국립공원 거문도 해안 일대에서 해양 생물 서식지 보전 활동을 진행했다.

롯데칠성음료는 환경 보전을 위해 지난해 12월 아이시스 제품 판매수익금 일부를 ‘자연환경국민신탁’에 전달했으며 전달된 기부금은 올해 7월 다도해해상국립공원 거문도 지구에 위치한 거문도 해양 기후변화 스테이션 운영 지원에 사용했다.

해양 생물 서식지 보전 활동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거문도 동도 북부 해안 정화 활동을 진행하며 해안가로 떠밀려 온 전자부품, 그물, 쓰레기 등 약 20톤을 수거했다. 또 거문도 해양 기후변화 스테이션을 방문하여 기후 변화로 인한 영향이 생태환경에 미치는 영향과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연구관리체계 구축의 중요성에 관한 교육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해양 생물 서식지 보전 활동에 참여한 롯데칠성음료 임직원은 "이번 보전 활동을 통해 멸종 위기 생물 보호를 위한 환경정화 활동의 중요성을 깨달았다"며 "앞으로도 사람들의 발길이 닿지 않는 곳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KT&G(사장 백복인)가 ‘2023년도 신입·경력사원 공개 채용’ 지원자를 오는 11월 7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신입사원 모집은 영업/마케팅, 경영지원, 제조, 원료 등의 분야에서 진행된다. 모집 대상은 국내외 4년제 정규대학 이상 졸업자 또는 2024년 2월 졸업예정자로, 외국어 말하기 성적을 필수로 제출해야 하며 언어 종류 및 등급, 점수 제한은 없다.

또한, 산업안전(산업)기사 자격을 보유하고 관련 경력이 5년 이상인 자를 대상으로 산업안전기획 분야와 자금관리 경력이 5년 이상인 자를 대상으로 자금관리 분야의 모집도 진행한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과 실무면접, 임원면접 등의 순으로 이뤄지며, 12월 채용검진을 거친 뒤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 전체 전형은 공정한 채용을 위해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되며, 채용 절차의 객관성과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AI 역량검사도 함께 진행해 지원자의 역량을 검증할 예정이다.

KT&G 관계자는 “장기 저성장 국면이 지속되는 대외 환경에도 불구하고 KT&G는 꾸준히 신입·경력사원 채용을 진행하며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며 “글로벌 Top-tier 기업 도약이라는 그룹 중장기 비전을 함께 실현해나갈 도전적이고 열정적인 인재들이 많이 지원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대표 이영준)은 22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대한비만미용학회 추계 학술대회에서 생분해성 고분자 필러 ‘라풀렌’과 리프팅 실 ‘크로키’의 임상적 유효성과 안전성을 입증하는 임상 증례를 발표했다.
 
삼양홀딩스가 이번 학술대회에서 발표한 내용은 △라풀렌의 효과적이고 안전한 시술을 위한 가이드 및 임상 증례 △라풀렌과 크로키 병합 시술법을 통한 라풀렌의 특장점과 차별점 소개 △크로키의 안면부 리프팅 효과를 입증한 임상 증례 및 시술법 총 3가지다. 

대한비만미용학회 황승국 회장, 대한필러학회 유재욱 회장, 대한필러학회 이호원 운영이사가 각각 발표를 맡아 의료현장에서 직접 두 제품을 시술하고 확인한 결과를 소개했다.

대한비만미용학회 황승국 회장은 발표를 통해 “최근 미용 시장의 트렌드가 티 나지 않은 자연스러움을 추구하는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다”며 “라풀렌은 자연스러운 볼륨을 보여줘 시술자들의 만족도가 높고 수요도 점차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라풀렌과 크로키는 삼양홀딩스가 고분자 물질 연구개발 역량을 집중해 자체 기술로 개발한 미용성형분야 주력 제품이다.

삼양홀딩스 이영준 대표는 “라풀렌과 크로키는 고분자 물질을 오랜 기간 연구해온 삼양홀딩스가 자체 기술로 연구하고 개발한 미용성형 제품”이라며 “국내외 의료현장의 임상 증례와 연구결과를 지속적으로 축적해 근거 중심으로 우수성과 안전성을 입증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bhc그룹의 대학생 봉사단체 ‘해바라기 봉사단’이 유기견 돌봄 봉사를 실시했다.

해바라기 봉사단 7기 봉사단원들은 지난 15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에 위치한 유기견 보호소 ‘빅독포레스트’를 방문해 유기견들이 쾌적한 환경 속에서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청소 및 물품 후원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빅독포레스트는 대형 유기견들의 쉼터로 나이가 많은 노령견이 대부분이며 유기견들이 새로운 보금자리를 가질 수 있도록 입양 업무도 병행하는 비영리 단체이다.  

이날 봉사단원들은 이른 아침 유기견 보호소를 찾아 유기견들이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견사에 대한 청소와 주변 정리를 시작으로 봉사활동을 시작했다. 이어 유기견들이 좋아하는 간식을 나눠주면서 봉사자와 유기견 간 교감을 쌓았다. 

이후 보호소 관계자들로부터 유기견별 특징과 주의사항을 듣고 개별적으로 유기견들과의 산책을 진행했다. 산책을 마친 봉사단원들은 보호소 운영에 도움을 드리고자 직접 준비한 강아지 전용 장난감과 청소용품 등을 전달하면서 봉사활동을 마무리했다. 

봉사활동을 진행한 단원들은 일손이 부족한 보호소에 작지만 도움을 줄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으며 특히 반려견에 대한 고충과 사랑을 느낀 소중한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더불어 유기견에 대한 인식 개선과 후원이 더욱 절실하다고 덧붙였다.

bhc그룹 관계자는 “반려 인구가 천만을 훌쩍 넘어선 가운데 이번 활동이 봉사단원 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들에게도 동물과의 공존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함께하는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해 활동하고 있는 해바라기 봉사단의 7기 활동이 앞으로 잘 마무리될 수 있도록 봉사단 활동을 적극 지원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창립 30주년 캠페인 ‘전 지구적 여행 페스타’의 일환으로 그간의 노하우를 담아낸 스페셜 여행상품을 한곳에 모았다.

하나투어가 특별 기획한 30주년 스페셜 상품은 ▲하나투어에서만 예약 가능한 ‘하나투어 ONLY’ ▲만족도가 보장되는 전문가 엄선 ‘베스트여행 개런티’ ▲다양한 혜택을 담은 ‘여행혜택 개런티’로 구분해 각 특색이 드러나도록 했다. 캠페인 기간인 12월 3일까지 만나볼 수 있으며, 일부 상품을 제외하고 상품 별 최대 3만 원 특별 마일리지도 제공한다.

‘하나투어 ONLY’는 인플루언서 동반, ESG 등 특별한 요소가 담긴 단독 판매 상품들로 구성했다. 대표 상품으로 세계 3대 럭셔리 트레인에서 절경을 즐기는 ‘캐나다 럭셔리 로키마운티니어’가 있다. 로키마운티니어 최고급 서비스인 골드리프에 탑승하고, 세계 10대 비경인 레이크루이스 페어몬트 호텔에서 숙박한다.
 
‘베스트여행 개런티’는 베스트셀러나 스타가이드 상품 등 고객 만족도가 높은 상품들로 구성했다. 60만 명의 사랑을 받은 ‘다낭 4~5일’은 핵심 관광과 휴양 모두 즐기는 스테디셀러로, 시내에 위치한 5성급 인터내셔널 브랜드 호텔에서 호캉스를 즐기고 호이안 야경투어도 진행한다. 스타가이드 상품 중 ‘장가계/원가계 4~6일’은 다년간의 노하우와 경력을 갖춘 베스트가이드와 함께 편안한 여행을 즐긴다.

‘여행 혜택 개런티’는 100% 출발확정, 객실 업그레이드, 선택관광 포함 등 혜택 위주로 구성했다. 호주 도심 여행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 ‘시드니 6-7일’은 100% 출발 확정으로 걱정 없이 떠날 수 있다. 이외에도 숙소 업그레이드와 특별 간식을 제공하는 ‘홋카이도 4일’ 등 혜택 가득한 여행 상품을 한눈에 볼 수 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이번 스페셜 상품은 30주년을 맞이해 고객들에게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은 만족도 높은 상품을 중심으로 각 특색을 살려 기획했다”며 “하나투어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 상품부터 다양한 혜택을 담은 상품까지 자신이 원하는 여행을 골라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 이랜드가 운영하는 여성 영캐주얼 브랜드 로엠(ROEM)이 뮤즈 배우 강혜원과 함께한 2023년 겨울 컬렉션 화보를 23일 공개했다.

로엠의 23 FW 시즌 캠페인 컨셉은 ‘마이 로맨틱 플레이(My Romantic Play)’로, 각자만의 방법으로 낭만적인 계절을 즐기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번 컬렉션을 기념한 화보 속 강혜원은 투명하고 순수한 분위기로 그녀만의 겨울을 즐기는 순간을 모던하게 표현했다. 컬렉션은 1·2차 걸쳐서 공개될 예정이다.

23일 공개되는 온라인 1차 상품은 소프트한 무드의 맥코트, 벨트로 감싸는 내추럴한 캐시미어 코트 등 시간이 지날수록 자연스러운 멋을 담아 오랜 시간 함께 할 미니멀한 코트 컬렉션이다. 그 중 맥코트는 전년 지그재그 앱에서 랭킹 1등을 달성한 브랜드 내 인기 상품으로 벨티드 디테일로 세련된 연출이 가능하다.

30일에는 온라인 2차 상품으로 윈터 다운 컬렉션을 공개할 예정이다. 차가운 계절을 즐길 수 있도록 섬세하게 설계된 윈터 다운 상품들이 준비된다. 이중 특히, 벨티드 숏다운은 입체 패턴으로 어깨에 여유분을 주어 편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으며, 포슬포슬한 퍼가 목 라인 전체를 감싸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이랜드 로엠의 관계자는 “로엠은 올해 브랜드 정체성인 '로맨틱’을 주제로 일관된 메시지의 캠페인을 진행해왔으며, 마지막 여정인 겨울 시즌을 맞이해 낭만스러운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겨울 아이템을 준비했다”며, “강혜원과 함께한 로엠의 겨울 컬렉션으로 더 사랑스럽고 포근한 겨울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SSG닷컴은 이달 27일부터 다음달 24일까지 ‘2023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전국편’에 참여한다고 23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3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이하 숙박세일 페스타)’는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맞아 국내 여행 활성화를 지원하고자 마련된 행사다. 쓱닷컴은 ‘야놀자’, ‘여기어때’ 등 여행사 5곳과 제휴해 전국 숙박 상품을 특가에 판매하고 추가 혜택을 제공해 지역 경제 회복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행사기간 매일 오전 10시부터 5만원 초과 국내 숙박 상품 구매 시 3만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 발급하며, 쿠폰은 익일 오전 7시까지 사용할 수 있다. 쿠폰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다음날 오전 10시에 다시 발급 가능하며. 전체 행사 기간 중 쿠폰 사용은 1인 1회만 가능하다. 여행 전문관 ‘트립’ 내 ‘숙박세일 페스타’ 로고가 표시된 상품에 쿠폰을 적용할 수 있고 입실기간은 이달 27일부터 다음달 24일로 행사기간과 동일하다.

SSG닷컴은 첫 참여를 기념해 행사 구간을 나눠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1구간인 이달 27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는 구매 금액별 최대 10% SSG머니 적립금 혜택과 숙박 상품 3%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최대 7% 행사카드 청구할인도 가능해 체감 가격 혜택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2구간인 다음달 13일부터 19일까지는 여기어때, 야놀자 등 주요 참여사 숙박 상품을 12% 추가 할인하며, 최대 10% 행사카드 청구할인 혜택을 준다. 3구간인 다음달 20일부터 24일까지는 숙박 상품 5% 추가 할인 및 최대 7% 행사카드 청구할인을 준비했다.

이현진 SSG닷컴 문화/서비스팀 여행MD는 “국내 관광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는 것과 함께 쓱닷컴 여행 전문관 ‘트립’ 인지도를 높이고자 처음으로 ‘숙박세일 페스타’에 동참하게 됐다”며 “주요 프로모션이 집중된 1구간 혜택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전국 여행지에서 좋은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 청호나이스가 네이버쇼핑에서 진행하는 ‘2023 네이버 쇼핑 페스타’에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25일까지 진행되며 청호나이스 인기제품을 최대 36%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더 풍성한 혜택 제공을 위해 23일 오전 11시, 25일 저녁 7시에 네이버 쇼핑 라이브도 함께 진행한다. 라이브 당일 렌탈 시 네이버 포인트 지급 및 추첨 상품 증정 등의 다채로운 혜택도 마련했다.

라이브에 소개되는 제품 ‘에스프레카페’는 얼음정수기와 캡슐커피머신을 결합한 프리미엄 올인원 정수기다. 정수, 냉수, 온수, 미온수에 얼음은 물론 커피까지 추출이 가능하다. 커피캡슐은 이탈리아에서 직접 로스팅한 커피로 총 7종을 선보여 소비자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어 사용자 만족도를 높였다.

청호나이스 이커머스사업부 김형근 상무이사는 “네이버 쇼핑 페스타는 네이버에서 1년에 한번 진행하는 대규모 쇼핑행사로 소비자들이 평소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참여하게 됐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청호나이스의 인기제품을 좋은 혜택으로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현대홈쇼핑은 지난 1일부터 시작한 하반기 최대 쇼핑 행사 ‘슈퍼H페스타’가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특히 반짝 추위에 패딩, 보습 화장품 등 겨울상품 중심으로 수요가 늘고 있다는 분석이다.
 
‘슈퍼H페스타’는 할인 쿠폰, 사은품,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적립 등 각종 혜택이 제공되는 현대홈쇼핑 하반기 최대 규모 행사다. 올해는 총 200억원 규모의 할인 쿠폰과 H포인트 적립 등 혜택을 역대 최대규모로 준비했는데 첫 날부터 구매고객 4만명이 몰리는 등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현대홈쇼핑이 이번 행사 소비 현황(10.1~20)을 분석한 결과 가을겨울(FW) 패션과 보습 화장품에 대한 선호 현상이 두드러졌다.
 
먼저, 급작스럽게 찾아온 추위에 겨울상품을 알뜰하게 마련하려는 고객이 급증했다. 이 기간 보습 화장품 주문량이 지난달 동기 대비 약 55% 오르며 상품군 중 가장 큰 증가폭을 기록했다. 통상 보습 화장품 성수기가 10월 중순인 점을 고려하면 구매 시기가 2주가량 앞당겨진 셈이다.
 
FW 패션 상품 주문량 역시 지난달 동기 대비 약 30% 늘었다. 특히 현대홈쇼핑 최고급 프리미엄 캐시미어 브랜드 ‘고비’의 구스다운 패딩 베스트는 지난 17일 방송에서만 이번 시즌 준비 물량의 70% 이상이 판매됐다. 최근 기온이 떨어지면서 FW 상품을 찾는 고객이 늘고 실용성 높은 니트, 카디건, 머플러 등에 대한 선호 현상도 눈에 띄게 늘었다.
 
이 외에도 환절기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건강식품 주문액도 같은 기간 약 15% 상승했다.
 
이번 ‘슈퍼H페스타’는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며, 현대홈쇼핑은 금~일요일 이용 고객에게 하루 선착순 5만명을 대상으로 할인쿠폰 최대 1만5000원을 증정한다. 또한 같은 기간 구매 결제 금액의 10%(최대 1만포인트)를 H포인트로 돌려주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아울러, 결제 횟수가 3회 이상이면서 구매금액이 40만원 이상인 고객을 대상으로 미니 압력밥솥 또는 스텐 김치통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결제 횟수 5회 이상 및 구매금액 60만원 이상 고객에게는 H포인트 2만점을 추가로 지급한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총 200억원 규모의 할인 쿠폰 등 역대 최대 규모의 혜택과 특가 판매로 고객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며 “남은 기간 소비 트렌드 분석을 기반으로 판매 전략을 유연하게 펼쳐 고객의 쇼핑 만족도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락앤락이 세계 각국의 거래선을 초청해 진행한 글로벌 컨퍼런스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전했다.

지난 10월 20일 서울 중구 코트야드 메리어트 호텔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더욱 새로워진 락앤락, 더욱 강해진 락앤락과 함께 미래를 향해 전진하자’라는 의미를 담아 행사명을 ‘LocknLoad 2023’으로 정하고, 유럽, 동남아시아, 서남아시아 등 15개국에서 해외 파트너들이 참석해 락앤락의 글로벌 비전을 공유했다.

락앤락은 지난 2010년부터 독일, 베트남, 중국 등지에서 글로벌 거래선들을 초청해 글로벌 사업 성과와 계획을 공유하는 ‘LocknLock Partners Visit’ 행사를 개최해왔으며, 이번에는 코로나19 확산 이후 오랜만에, 그리고 처음으로 한국에서 진행돼 그 의미를 더했다.

락앤락 이영상 대표이사의 환영사로 행사를 시작했으며, 이어 각 사업부에서 2024년 락앤락의 글로벌 비전과 상품 전략 방향, 마케팅 성공 사례 등의 발표가 이어졌다. 락앤락 관계자뿐만 아니라 대만, 필리핀 등에서 방문한 주요 거래선에서 직접 영업, 마케팅 성공사례를 발표해 참가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기도 했다.

락앤락의 주요 제품 전시도 눈길을 끌었다. 스마트킵 프레쉬, 비스프리 모듈러 플러스, 메트로 투웨이 텀블러, 마스터 딥팬 등 ▲식품보관용기 ▲베버리지웨어(텀블러·물병) ▲쿡웨어(주방용품) ▲소형가전의 주요 인기 제품을 비롯해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 다양한 제품도 만나볼 수 있어 많은 관심을 받았다.

락앤락 조남혁 해외사업본부장은 “금번 글로벌 컨퍼런스 LocknLoad 2023을 통해 락앤락의 저력과 비전을 다시 한번 확인하고, 세계 각국의 주요 거래선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기존에 진출한 해외 시장의 경우 하반기에 들면서 고성장 기조에 돌입했고, CIS, 중남미, 중동 등 신시장 개척과 친환경 제품을 비롯한 신제품 출시 등을 통해 해외 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