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모두 사주니 품질에 집중”...농심, 청년농부 지원 감자 325톤 ‘구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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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모두 사주니 품질에 집중”...농심, 청년농부 지원 감자 325톤 ‘구매’
  • 서영광 기자
  • 승인 2023.09.15 1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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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이 청년농부를 지원하는 '청년수미' 프로그램 3기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이들이 수확한 감자 325톤을 구매했습니다. 이는 지난 2021년 청년수미를 시작한 이후 최대 물량이며, 지난해 130톤이 2.5배에 달하는 양인데요. 농심의 멘토링활동에 힘입어 생산성이 높아지고, 농부들은 품질에 집중할 수 있었다는 분석입니다.

한편 매년 전통 간식을 재해석한 선물세트를 선보이는 배스킨라빈스가 올 추석에도 특별한 아이스 디저트 제품을 출시하고, 풍성한 프로모션을 준비했습니다. 오는 18일부터 24일까지는 최대 3천원의 가격 혜택을 제공하는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프로모션도 진행합니다.

이외에도 한국맥도날드가 키오스크 음성 안내 기능을 도입하는 등 오늘(15일)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멘토 김의종 더어울림 대표와 청년농부 이현미. [사진= 농심]
멘토 김의종 더어울림 대표와 청년농부 이현미. [사진= 농심]

○.. 농심이 귀농 청년농부를 지원하기 위해 시작한 ‘청년수미’ 프로그램 3기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이들이 수확한 수미감자 325톤을 구매했다고 밝혔다.

이는 청년수미 프로그램 시작 이후 최대 물량이며, 지난해 구매량 130톤의 2.5배에 달하는 양이다.

농심 관계자는 “전반적으로 감자수확시기에 날씨가 좋지 않았으나 멘토링 활동에 힘입어 청년농부들의 생산성이 높아졌다”며 “농심과 계약 재배면적 이외 추가적으로 생산한 감자도 농가가 희망할 경우 농심에서 전량 구매했다”고 말했다.

이어 “구매한 수미감자를 수미칩 생산에 사용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청년수미는 지난 2021년 농심이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농사부터 판매까지 모든 과정에 걸쳐 귀농 청년농부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농심은 매년 귀농귀촌종합센터의 추천을 받아 10명의 청년농부를 선정하고, 재정적 지원은 물론 수확관리, 판로확보, 교육, 수미칩 생산현장(농심 아산공장) 방문 등 농사의 모든 과정에 걸쳐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올해도 농심은 파종 전 사전 계약을 체결하고 선급금을 지급함으로써 청년농부들이 안정적으로 영농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했으며, 씨감자 보관과 관리법, 파종시 현장 점검 등 전반적인 영농 관리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각 농가별로 전문가와 멘토-멘티를 결성해 상시로 연락하며 궁금한 사항을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농심 관계자는 “청년수미를 통해 청년농부의 안정적인 농업활동을 지원함은 물론, 농심 제품에 사용하는 농산물의 품질도 더욱 향상할 수 있다”며 “농가와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 SPC 배스킨라빈스가 추석을 맞아 ‘아이스 모찌’, ‘미니 아이스 마카롱 세트’, ‘보름달 아이스 쌘-드’를 출시하고 ‘2023년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배스킨라빈스는 매년 전통 간식을 재해석해 명절마다 가족, 친구 등 소중한 사람과 나눌 수 있는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올 추석에도 배스킨라빈스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아이스 디저트 제품을 출시했다. 우선 ▲고소한 흑임자 아이스크림을 모찌로 감싼 ‘아이스 모찌 흑임자 라떼’ ▲달콤한 고구마 아이스크림을 쫀득한 모찌로 감싼 ‘아이스 모찌 고구마 라떼’ 등 아이스 모찌 2종을 선보인다. 단품 구매도 가능하며, 3개 구매 시 추석 선물 전용 박스에 담아 제공된다. 신제품 ‘미니 아이스 마카롱 세트’는 배스킨라빈스의 베스트 플레이버 ▲초콜릿 ▲체리쥬빌레 ▲아몬드 봉봉을 마카롱에 샌드한 아이스 디저트다. 3종의 플레이버를 2개씩 구성해 총 6개입의 세트로 판매한다.

오는 27일부터 만나볼 수 있는 ‘보름달 아이스 쌘-드’는 지난 1976년 출시한 삼립의 대표 정통빵 ‘보름달’ 사이에 아이스크림을 담은 이색 제품이다. 베리베리 스트로베리 아이스크림을 샌드한 ‘정통 보름달 아이스 쌘-드’와 초콜릿 아이스크림으로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초코 보름달 아이스 쌘-드’ 등 2종이다. 2종 중 3개를 선택하면 추석 패키지 박스에 제공돼 선물하기에도 제격이다.

배스킨라빈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8일부터 24일까지 보름달처럼 풍성한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기간 내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 및 카카오톡 주문하기를 통해 예약 가능하고, 픽업은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다.(단, 보름달 아이스 쌘-드 세트는 오는 28일부터 픽업 가능) 사전예약을 통해 최대 3000원의 가격 혜택을 제공하며, 해당 제품은 2023년 추석 선물세트 3종인 ▲보름달 아이스 쌘-드 세트(3개입) ▲미니 아이스 마카롱 세트(6개입) ▲아이스 모찌 세트(3개입)다. 이외에도 ▲가족들과 함께 먹기 좋은 버라이어티팩, 인기 케이크 3종 ▲꼭꼭 숨어라! 미키 ▲꼭꼭 숨어라! 미니 ▲노티드 스마일 크림 버니 등이 포함된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한가위를 맞아 ‘아이스 모찌’, 삼립의 스테디셀러를 적용한 ‘보름달 아이스 쌘-드’ 등 전통 간식을 아이스 디저트로 재해석한 신제품을 선보인다”며 “전국 배스킨라빈스 매장에서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선물세트로 따뜻한 마음을 전하시고 올 추석도 풍성하고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한국맥도날드가 시각장애인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키오스크 음성 안내 기능을 전 세계 두 번째, 아시아 맥도날드 최초로 도입했다.

맥도날드는 서울 내 15개 매장의 키오스크에 음성 안내 소프트웨어와 터치패드를 탑재하고, 시각장애인 고객이 음성 안내를 통해 제품 정보를 파악하고 직접 원하는 메뉴를 자유롭게 주문할 수 있도록 했다. 키오스크 하단에는 개인 이어폰 연결이 가능해 주변 소음이 있더라도 명확하게 소리를 청취할 수 있도록 했다. 시각장애인을 위한 해당 기능은 미국맥도날드에 이어 전 세계 두 번째, 아시아 맥도날드 최초로 도입됐으며, 국내 QSR(Quick Service Restaurant) 업계 최초의 사례다.

맥도날드는 본격 도입에 앞서 지난 7월 시각장애인 단체 대표 4인과 시연을 진행, 실사용자의 목소리를 반영해 키오스크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장애인 단체의 제안을 바탕으로 서울 내 시각장애인 복지기관, 맹학교, 직업훈련원 인근의 15개 매장을 우선 도입 매장으로 선정했다. 맥도날드는 향후 전국으로 음성 안내 키오스크 도입을 확대하고 서비스를 지속 업그레이드해 나갈 방침이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시각장애인 고객을 위한 음성 안내 키오스크의 필요성에 깊이 공감해 왔으며 이를 위해 오랜 시간 연구 개발과 시행착오를 거쳐 첫선을 보이게 됐다”며 “맥도날드는 앞으로도 고객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고객 편의와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맥도날드는 지난 4월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디지털 취약계층을 위한 키오스크 교육자료 공동 개발과 교육에 나서는 등 고객의 키오스크 접근성 확대를 위해 다방면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 롯데지주는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규범준수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37301’ 인증을 취득했다.

롯데지주는 15일 롯데월드타워 113층에서 ‘ISO 37301’ 취득 인증식을 진행했으며, 해당 인증식에는 박은재 롯데지주 준법경영실장, 황은주 한국경영인증원 대표이사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ISO 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가 제정한 컴플라이언스 관련 국제표준으로, 규범준수경영 계획 수립과 실행, 유지관리 및 개선 등을 포함한 체계적인 경영시스템 구축 여부를 평가한 후 부여하는 글로벌 인증이다.

롯데지주는 지난 5월 박은재 준법경영실장을 규범준수 책임자로 선임한 후 규범준수경영 시스템 구축에 착수했다. 롯데지주는 모든 부서의 컴플라이언스 리스크를 분석 및 관리할 수 있도록 통제 목표를 수립하는 등 ISO 국제표준에 부합하는 규범준수경영시스템을 구축 완료했다. 롯데지주는 체계에 따라 롯데 그룹 내 모든 임직원들이 컴플라이언스 준수를 이행할 수 있도록 컴플라이언스 의무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납품업체와의 거래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공정거래행위 근절 활동 및 그룹사 내부 감시 활동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있다.

롯데지주 외에도 롯데글로벌로지스, 롯데케미칼을 비롯해 총 10개 계열사가 'ISO 37301' 국제표준 인증을 획득했다. 롯데지주는 더 많은 롯데 계열사들이 'ISO 37301' 인증을 획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롯데지주는 연 1회 계열사 컴플라이언스 담당자들을 모아 그룹 컴플라이언스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준법 포럼’을 개최하고 있으며, 컴플라이언스에 관한 업무를 효과적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업무 가이드라인을 수립 배포하고 있다.

롯데지주 박은재 준법경영실장은 "규범준수경영은 단순 인증을 넘어, 고객과 파트너사와의 신뢰를 위한 약속"이라며 "투명하고 건전한 기업문화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11번가가 SK그룹이 주관하는 ‘사회적 가치’ 관련 국내 최대 민간축제 ‘소셜밸류커넥트 2023(Social Value Connect, SOVAC)’에 동참한다.

소셜밸류커넥트(SOVAC)는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 및 사회적 가치 창출 방안 모색을 위한 소통과 협력, 교류의 장으로 지난 2019년 첫 출범했다.

11번가는 이날(15일) 서울 워커힐 호텔에서 개막한 ‘SOVAC 2023’ 행사와 연계해 120여 곳의 사회적경제기업들의 제품을 소개하는 온라인 기획전 ‘SOVAC 2023 온라인 마켓’을 오는 21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11번가는 지난 2020년부터 SOVAC 행사에 온라인 기획전으로 참여해오며 상품 판매를 통한 사회적기업 제품 알리기에 주력해왔다.

11번가는 이번 기획전을 통해 사회적기업과 사회적협동조합, 소셜 벤처 등 총 120여 곳 사회적경제기업의 700여개 상품을 판매한다. ▲친환경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지역사회 이익환원 ▲공정무역 ▲비건 등 각 분야별 사회적 가치 상품을 다채롭게 마련했다.

패션잡화와 생활용품, 먹거리에 이르기까지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면서 실생활에서 유용한 제품들이 다양하다. 폐플라스틱 재생 원단으로 만든 ‘목화송이 협동조합’의 ’20 Bottles 배낭’(3만1500원), 저소득층의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는 ‘티에스티코리아’의 ‘레오니오 세탁티슈’(4박스, 1만9610원), 지역 농가 소득 증대와 기부에 힘쓰는 ‘쑥쑥마켓’의 ‘봉화정 천연 벌꿀스틱 선물세트’(2만1700원), 중증장애인의 자활과 자립을 돕는 ‘씨튼베이커리’의 ‘우리밀 호두파이/만쥬 선물세트’(1만1850원)등을 선보인다.

11번가는 기획전 구매 고객을 위해 ‘30% 할인쿠폰’(최대 2만원)을 ID당 10장씩 발급한다. 해당 쿠폰은 기획전 내 모든 판매 상품에 적용된다.

11번가는 ‘SOVAC 2023’ 행사장인 서울 워커힐 호텔 현장에서 개그맨 홍윤화와 함께 사회적기업 제품을 판매하는 라이브 방송도 진행한다. 오늘 오후 4시 30분 ‘LIVE11’을 통해 ‘파파스컷 한우 선물세트’(제로웨이스트 패키지), ‘자연향기 하동녹차 명란김 선물세트’(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등 한가위를 앞두고 사회적 가치가 담긴 추석 선물세트 10종을 최대 41%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11번가 백창돈 대외협력담당은 “가치 소비에 관심있는 11번가 고객과 사회문제 해결에 적극적인 사회적기업을 연결하는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다해 ‘착한 쇼핑’의 기회를 적극 확대하고자 한다”며 “고객들이 쉽게 동참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11번가는 e커머스 업계 유일의 사회적기업 상품 전문관 ‘SOVAC 마켓’을 운영하고 있다. 사회적 가치를 지향하는 다양한 제품을 모아 상시 판매하는 전문관으로, 지난해에만 120억원이 넘는 거래액을 기록하면서 ‘착한 쇼핑’ 문화를 선도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친환경 패키징 추진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나뚜루 미니컵 제품에 제공되던 플라스틱 스푼 재질을 나무로 변경한다.

롯데웰푸드의 ‘나뚜루’는 미니컵 제품 6종에 대하여, 그동안 제품 용기내 들어가던 플라스틱 스푼을 자작나무 스푼으로 교체하여 출시한다. 미니컵 제품은 녹차, 딸기, 바닐라, 초코, 피페리타민트초코, 넛츠크림위드에스프레소다.

이번 진행된 플라스틱 저감 활동으로 연간 5톤 가량의 플라스틱을 줄이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 휘지 않는 높은 강도의 나무로 교체되고, 떠먹기 좋은 형태로 변경됨에 따라 기존의 플라스틱 스푼에서 불편하게 느껴졌던 부분도 개선되어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롯데웰푸드의 나뚜루는 다양한 시도를 통해 소비자에게 다가가고 있다. 지난 6월 나뚜루 팝업스토어 ‘시크릿가든’으로 MZ고객을 대상으로 독창적인 경험을 선보였고, 팝업스토어 에서만 맛보던 디저트를 모티브로 개발한 성수컬렉션 ‘넛츠크림 위드 에스프레소’가 지난 7월 파인트, 컵, 바로 출시되어 일시 품절되는 해프닝도 있었다.

한편, 롯데웰푸드는 다양한 방식으로 ‘친환경’ 포장재 개선 작업을 진행하며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여나가고 있다. ‘카스타드’, ‘엄마손파이’, ‘칸쵸’ 등에 플라스틱 재질의 완충재와 용기를 종이로 변경하여 연간 약 600톤의 플라스틱 사용량을 절감하는 노력을 인정받아 ‘제12회 그린패키징 공모전’에서 대상인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지난 3월에는 칙촉에 이어 카스타드, 나뚜루 바 제품까지 수성잉크를 사용하는 ‘플렉소’ 인쇄로 제품의 낱개 포장에 적용하여 오염물질 배출을 최소화 하는 등 ‘친환경’ 포장 적용에 앞장서고 있다.

○..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G마켓과 옥션이 오는 26일까지 진행하는 ‘한가위 빅세일’을 통해 파격적인 멤버십 전용 혜택을 선보인다.

가입 리워드, 추가 할인, 전용 특가상품 등 다양한 우대혜택을 통해 차별화된 쇼핑경험을 제공한다는 의도다.

먼저, 행사 기간 동안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에 신규 가입한 고객에게는 4만원 상당의 리워드를 제공한다. 연회비 3만원을 내고 가입하면 즉시 G마켓, 옥션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스마일캐시 3만원을 제공한다. 여기에 전국 이마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e머니 1만점을 추가 증정한다. 명절 직전 급하게 필요한 상차림 준비 등을 이마트 매장에서 구입할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e머니는 이마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e머니를 등록해 현장 결제 시 사용하면 된다.

연회비 결제 카드사 혜택도 마련했다. 삼성카드 혹은 스마일카드로 연회비를 결제할 경우 스마일캐시 5000원을 제공한다. 스마일카드 이용 고객 중 최근 6개월간 현대카드 결제 이력이 없는 고객에게는 5000원 캐시를 추가로 더 제공해 총 1만원의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멤버십 회원 전용 특가딜 상품도 선보인다. 매일 오전 10시, 최대 54% 할인가의 ‘반짝 특가딜’을 선착순 판매한다. 1인 1개 구매 가능하며, 행사 전반부인 오는 19일까지는 ‘한가위 준비하기’ 컨셉에 맞춰 신세계푸드, 조선호텔 등 명절 준비용 인기 배송상품을, 후반부인 20일부터는 ‘한가위 즐기기’ 컨셉에 맞춰 영화관 팝콘세트, 문화예술 티켓 등의 e쿠폰 상품을 위주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날(15일)은 ‘신세계푸드 대박메밀전병 800g(3팩)’을 최종쿠폰혜택가 1만2540원에 2000개 한정수량 판매한다. 이어 오는 16일은 ‘조선호텔 월병세트12입(1팩)’을, 오는 17일은 ‘신세계푸드 쉐프컬렉션 불고기 200g(6팩)’을, 오는 18일은 ‘조선호텔 양념 LA본갈비 560g(4팩)’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친구 초대 이벤트도 있다. 초대한 친구가 멤버십에 가입하면 본인과 친구 모두에게 쇼핑지원금으로 스마일캐시 5000원을 제공한다. 초대할 때 마다 새롭게 쇼핑지원금을 제공하기 때문에 초대를 많이 할수록 혜택도 많아진다.

이 외, ▲멤버십 기간 1년 무료 연장 기회 ▲20% 할인쿠폰 추가 제공(최대 5만원까지 할인 가능, 매일 2장씩 제공) ▲메가박스 영화예매권 6000원 특가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은 연회비 3만원에 G마켓, SSG닷컴,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스타벅스, 신세계면세점 등 6개사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온·오프라인 통합 유료 멤버십이다. G마켓은 최대 12% 할인쿠폰 4종 및 무제한 5% 쿠폰을 매달 제공하고, 스마일배송 무제한 무료배송 등 멤버십 회원 전용 혜택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자세한 내용은 G마켓과 옥션 ‘한가위 빅세일’ 행사 페이지에서 ‘클럽’ 탭을 클릭하면 확인 가능하다.

이슬아 G마켓 멤버십마케팅팀 매니저는 “매달 멤버십 회원을 위한 혜택 프로모션으로 ‘클럽위크’를 진행하는데, 추석을 앞둔 9월은 한가위 빅세일과 연계한 혜택을 풍성하게 준비했다”며 “신규 가입부터 명절 준비까지 멤버십 혜택만이 누릴 수 있는 차별화된 쇼핑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행사가 끝나는 오는 26일까지 파격적인 상품과 할인혜택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동원홈푸드가 추석을 맞아 ‘동원 명품 정육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동원 명품 정육 선물세트’는 10만원 미만의 가성비 선물세트부터 120만원대 최고급 선물세트까지 다양하게 구성됐다. 올해는 고물가 상황 속 가성비 높은 선물을 찾는 소비자들을 위해 10만원대 실속형 선물세트 물량을 지난 설 대비 20% 확대했다. 대표 제품으로 한우 1등급 등심(800g), 안심(400g), 채끝살(800g)로 구성된 ‘동원 한우냉장 구이 3호 세트’와 호주산 LA갈비 2.3kg으로 구성된 ‘LA갈비 세트’ 등이 있다.

120만원대 프리미엄 한우 선물세트도 마련됐다. ‘동원 한우 시그니처 넘버나인’은 한우 암소 1++등급, 마블링(근내 지방도) 스코어 9로 구성된 프리미엄 선물세트로, 인기 부위인 꽃등심, 살치살, 안심, 채끝살과 특수 부위인 치마살, 업진살이 각각 500g씩 담겼다.

‘동원 명품 정육 선물세트’는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GS리테일,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 오프라인 매장과 동원몰, 쿠팡, 마켓컬리 등 주요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카카오톡 선물하기에도 입점돼 가족이나 주변 지인에게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고물가 시대 속 선물 구매 부담을 줄이기 위한 실속형 선물세트부터 1++ 최고급 한우 선물세트까지 다양하게 마련했다”며 “‘토탈 프로틴 프로바이더’ 동원홈푸드가 엄선한 정육 선물세트로 소중한 분께 정성 가득한 명절 선물을 준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호텔신라의 프리미엄 비즈니스호텔 신라스테이가 역대급으로 풍성한 경품들이 준비된 '온 유어 신라스테이' 시즌 6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는 지난 2013년 신라스테이 동탄 개관 이래로 10주년을 맞이하며, 기획된 이벤트다.

가을 황금연휴를 맞이해 오늘(15일)부터 오는 10월 말까지 '온 유어 신라스테이' 패키지를 이용하는 고객 1000명에게 다채롭고 풍성한 경품들이 쏟아질 예정이다.

지난 2017년 첫 선을 보이며 매년 이색 콘셉트와 다양한 경품들로 눈길을 끌어온 '온 유어 신라스테이' 패키지는 객실 1실과 경품 응모기회로 구성되어 있다.

'온 유어 신라스테이' 패키지 이용 고객은 투숙 당일 체크인 시 개인정보 활용 동의서를 작성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경품 당첨 결과 발표는 11월경 당첨자 개별 안내 및 신라스테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해 '온 유어 신라스테이' 패키지 경품 이벤트 당첨자 1000명에게는 ▲1등(10명) 신라스테이 VIP 숙박권 30매(그랜드 객실 + 2인 조식), ▲2등(40명) 신라스테이 스탠다드 숙박권 14매와 신라리워즈 10만 포인트, ▲3등(50명) 프리미엄 침구세트, ▲4등(100명) 신라스테이 식음 상품권 10만원권, ▲5등(300명) 신라스테이 석고 방향제, ▲6등(500명) 신라스테이 키링 베어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신라스테이 숙박권 경품 1등은 10년, 2등은 1년에 걸쳐 신라스테이에서 1매당 1박 무료 숙박이 가능해 호캉스를 즐기는 고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신라스테이는 현재 전국 14개 지점을 운영 중이며, 도심 및 유명 관광지와 여행 명소 부근에 위치해 높은 접근성을 자랑한다.

경품으로 제공되는 신라스테이 숙박권은 사전 예약이 필요하며, 식음 상품권은 신라스테이 '카페(café)'에서 조·중·석식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지급 경품은 호텔 사정에 따라 일부 변경 및 대체될 수 있으며, 중복 당첨은 불가하다.

한편 신라스테이는 고객 편의를 위해 배달 음식을 객실까지 전달해 주는 '배달 음식 객실 딜리버리 서비스'를 포함해 호텔 로비 공간을 예술 공간으로 만들어 가는 '아트 프로젝트'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 및 서비스 제공에 집중하며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 남양유업이 식물성 유산균음료 ‘플로라랩(FLORA LAB)’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전속모델 아나운서 김세연과 함께하는 이번 신제품은 최근 가치소비, 비건 트렌드에 맞추어 큰 주목 받고 있는 식물성 요거트 제품으로, 알레르기나 유당으로 인한 우유, 발효유 섭취가 어려운 소비자들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특히 유산균음료 제품군 최초로 이중제형 형태로 출시해 정제에는 과채 발효효소 분말과 야채·과일 27종이 들어갔고, 저온 숙성 발효한 토마토와 당근 베이스 액상을 최적의 조합으로 담아 유산균과 식이섬유를 보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1병으로 하루 야채 섭취 권장량 부족분의 45%를 보충할 수 있고, 콜레스테롤과 포화지방 0g에 색소를 첨가하지 않아 건강까지 생각한 제품이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플로라랩은 유제품 섭취가 어려운 소비자들도 과채 성분을 통해 유산균을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맛은 물론 건강한 신체 밸런스를 유지할 수 있는 다채로운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CJ웰케어가 웰니스(Wellness) 트렌드에 맞춰 다양하게 구성한 50여종의 추석 건강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CJ웰케어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한뿌리 흑삼진 녹용스틱’을 새롭게 선보였다. ‘한뿌리 흑삼진 녹용스틱’에는 CJ웰케어의 독자적 기술력이 적용된 구증구포(아홉번 찌고 말린) 흑삼과 뉴질랜드 최상위 등급인 SAT 등급 녹용을 함유하고 있으며, 영지버섯, 동충하초, 차가버섯 등 5가지 버섯까지 풍부하게 들어있다.

한뿌리 제품에 사용된 흑삼은 CJ웰케어의 독자적 원료로, 수삼을 아홉번 찌고 말리는 과정을 통해 만들어진다. 한국인의 4분의 1은 홍삼의 유효성분을 흡수하지 못해 이에 해당하는 사람은 홍삼 섭취 시 흡수량과 흡수 시간을 늘려야 효율적인 섭취가 가능하다. ‘구증구포 흑삼’은 자체 인체적용시험 결과 CJ 홍삼 제품 대비 흡수량을 최대 120% 높였으며 흡수 시간도 한 시간 단축했다.

기존 제품인 ‘한뿌리 흑삼 진스틱’·‘한뿌리 흑삼진액’도 리뉴얼해서 새롭게 출시한다. ‘흑삼 진스틱’은 흑삼을 먹기 힘든 소비자들을 위해 프락토올리고당을 첨가해 쓴 맛을 줄였으며, ‘한뿌리 흑삼 진액’은 세련된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하고 동의보감에 기록된 사물탕의 재료가 되는 당귀, 숙지황, 작약, 천궁을 배합해 흑삼과 시너지를 낼 수 있게 했다.

온라인에서는 쉽게 참여 가능한 추석맞이 경품 기획전도 진행한다. CJ웰케어 자사몰, CJ웰케어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카카오 선물하기, 11번가 등 공식 제휴 채널에서 5만원 이상 구매 시 추첨을 통해 세라젬, 다이슨 에어랩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CJ웰케어 관계자는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과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 건강을 위한 제품을 계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CJ웰케어는 프리미엄 유산균 브랜드 ‘바이오코어(BYOCORE)’, 국내에 ‘먹는 화장품’ 개념을 도입한 이너뷰티 브랜드 ‘이너비(InnerB)’ 등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고객의 건강한 삶을 위한 새로운 웰니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 위메프가 지난 14일 부산정책청년박람회에 참여해 청년 소상공인 지원을 목표로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라이브방송을 펼쳤다고 15일 밝혔다.

위메프와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청년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라이브방송을 연 것. 수산물을 직판매하는 청년 소상공인 상품을 모아, 소비자들에게 엄선된 우수 상품을 홍보한다는 취지다.

지난 14일 저녁 7시부터 1시간 20분 가량 진행된 이날 방송에는 ▲기장 미역 ▲신안 활새우 ▲포항 연지홍게 등 우리나라 대표 수산물을 직접 시식하며 생생한 상품 정보를 소개했다.

라이브방송에 함께한 기장 미역 판매업체 ‘씨드’ 박혜라 대표는 “라이브방송으로 상품을 실감 나게 홍보하고 고객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면서 우리 상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뜻 깊은 자리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위메프 류화현 대표는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목표로 소담스퀘어 역삼을 운영하는 등 지난 2016년부터 다채로운 지원 프로그램을 전개하며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특히 이번 라이브방송은 상품성, 안전성을 갖춘 제품을 엄선한 만큼 소상공인과 소비자를 잇는 가교 역할을 했을 것으로 기대하며, 계속해서 소상공인 판로 지원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교촌에프앤비가 공유가치창출 프로젝트 '제3회 촌스러버 선발대회'를 통해 선정된 촌스러버와 함께 지난 8일 충남 공주시 금학초등학교에서 치킨 나눔 활동을 펼쳤다.

'제3회 촌스러버 선발대회'는 ‘촌스러버’들의 따뜻한 사연을 티내고 자랑하고 싶은 '촌티내기' 콘셉트로, 평소 고맙고 응원하고 싶은 이들에게 치킨을 통해 마음을 전하는 교촌의 사회공헌활동이다. 촌스러버는 '교촌과 함께 나눔을 전하는 사람'을 의미한다.

앞서 교촌은 지난 5월 한달 간 사연을 응모 받고, 120명의 ‘촌스러버’를 선정한 바 있다. 선정된 ‘촌스러버’와 함께 지역사회에 치킨 나눔 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고 있다.

이번 선정된 ‘촌스러버 선발대회’ 사연의 주인공은 충남 공주 금학초등학교에서 근무 중인 조리사의 며느리로, 30년간 학교 생활 마무리를 앞두고 있는 조리사 시어머니의 은퇴식을 기념하기 위한 깜짝 이벤트로 진행했다.

특히 이번 이벤트는 당사자에게 사전 안내를 하지 않고 몰래 카메라 형식으로 진행돼 더욱 감동을 안겼다. 영상을 통해 촌스러버의 남편 및 가족들이 감사 메시지를 전달하고 직접 현장에 등장해 시어머니에게 꽃다발을 증정하는 등 현장은 눈물바다가 되기도 했다.

선정된 촌스러버는 “어머니가 결혼생활 5년동안 변함없는 사랑으로 언제나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주셨다”며 “어머니가 가장 좋아하는 교촌치킨으로 마음을 전하기 위해 응모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촌스러버의 조리사 시어머니가 근무 중인 공주 금학초등학교 교직원 및 학생들을 위해 교촌치킨 100마리를 전하기도 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올해도 촌스러버 선발대회를 통해 전국 이웃들의 따뜻한 이야기를 담은 감동적인 사연들이 많이 접수됐다"며 "교촌치킨으로 주변 이웃을 넘어 사회 전체에 사랑과 감사의 마음이 널리 퍼져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3년째를 맞은 '촌스러버 선발대회'는 가맹점주, 고객, 본사 임직원들이 함께 지역사회에 나눔 활동을 전개하는 교촌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다.

○.. 코웨이 서비스매니저가 고객의 수상한 통화 내용을 감지하고 현명한 대처로 거액의 보이스피싱 피해를 막았다.

15일 코웨이에 따르면 남양주서비스지점에 근무하는 고창호 서비스매니저는 지난 9일 오후 2시경 비데 설치 업무 중 70대 고객이 당황한 목소리로 전화 통화하는 소리를 들었다. 스피커폰으로 들려오는 통화 내용에서 고 서비스매니저는 “사는 곳이 어디냐”, “전화를 끊지 말고 외출 준비를 한 뒤 다시 전화를 받아라”는 말에 보이스피싱 범죄임을 직감했다.

피해 고객은 “아들이 대출 보증을 잘못 서서 사채업자에게 납치됐다”는 협박 전화에 속아 현금 5000만원을 건네려 한 것으로 파악됐다.

고 서비스매니저는 통장과 도장을 챙겨 급하게 외출하려는 고객을 침착하게 안심시키고, 아들에게 전화를 걸어 신변에 이상이 없음을 확인해줌으로써 보이스피싱 사기 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 해당 고객은 아들의 목소리를 듣고 비로소 안정을 되찾았으며 피해 사실을 깨닫고 난 뒤 소중한 노후자금을 잃을 뻔 했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해당 사연은 고 서비스매니저의 적극적인 대응에 감명 받은 피해 고객의 아들이 회사 고객센터로 직접 감사 인사를 전해오면서 뒤늦게 알려지게 됐다.

고창호 코웨이 서비스매니저는 “업무 중 우연히 들려온 전화 내용과 고객의 불안한 행동에서 보이스피싱 사기임을 눈치채고 우선 대화를 통해 고객을 안심시켜야겠다고 마음 먹었다”며 “연신 고맙다고 하시며 차까지 배웅해주시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고 앞으로도 작은 관심을 기울여 고객에게 행복을 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코웨이는 이번 미담을 사내 게시판에 소개하고 전사에 긍정 에너지를 전파할 계획이다.

○.. 한국파파존스의 자체 치킨 브랜드 ‘마마치킨’이 매장 방문 고객 대상으로 9월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마치킨은 9월 한 달간 마마치킨 전단지에 포함된 이벤트 쿠폰을 지참한 고객에게 케이준 감자튀김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치킨 메뉴 1만9000원 이상 주문 시 테이블당 쿠폰 1매를 사용할 수 있다. 포장 주문 시에는 마마치킨의 대표 메뉴 ‘소스윙봉’(20조각)에 30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마마치킨 SNS채널(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댓글 인증을 하면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차별화된 프리미엄 아메리칸 치킨과 치킨윙봉을 내세우며 출범한 마마치킨의 주메뉴는 마일드, 스파이시 2종의 케이준 스타일 치킨이다. 특히 소스치킨의 베이스소스는 미국식 정통소스 10종과 매운양념, 마늘간장 등 한국식 소스 3종이 마련되어 있어 입맛에 맞게 골라 먹을 수 있다.

여기에 마요네즈 베이스에 달콤한 코코넛을 믹스한 상큼한 ‘요거트소스’와 매운 하바네로 소스에 달콤한 망고 맛이 가미된 ‘망고하바네로소스’ 등 찍어 먹는 디핑소스 9종까지 선택할 수 있어 취향에 따른 맛조합이 가능한 치킨맛집으로 입소문이 나고 있다.

마마치킨 관계자는 “지난 7월에 1호점을 오픈한 이후 미국 케이준 스타일 치킨의 특별한 맛은 물론 다양하고 차별화된 소스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보다 많은 분들이 마마치킨의 맛을 경험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마마치킨은 파파존스 피자를 운영하고 있는 한국파파존스가 지난 7월 자체 론칭한 치킨 브랜드이다. 오리지널 미국 치킨을 콘셉트로 국내 치킨 시장에 첫 선을 보인 마마치킨은 현재 마포구 용강동에 마마치킨 본점(마포점)이 운영되고 있으며 연내 직영 2호점 오픈을 계획, 오는 2035년까지 전국 1000여 개 매장 운영을 목표로 내년부터 본격적인 가맹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 이랜드월드가 운영하는 취향 기반 패션 플랫폼 폴더(FOLDER)가 국내 단독으로 살로몬(Salomon) XT-6 에게안 블루를 15일(오늘) 국내 단독으로 발매한다.

살로몬은 지난 1947년 프랑스에서 론칭된 세계적인 아웃도어 브랜드이며, XT-6는 브랜드를 대표하는 오리지널 아웃도어 운동화다. 특히, 국내에서 XT-6는 ‘고프코어(아웃도어 아이템을 일상복과 매치해 연출하는 스타일)’ 트렌드와 함께 차정원, 오눅 등 셀럽들의 착장이 화제가 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폴더는 이번 살로몬과의 협업을 통해, XT-6 에게안 블루 컬러를 단독으로 발매하고, 오프라인 매장에서 고프코어 캠페인을 함께 펼친다.

살로몬 XT-6 에게안 블루는 살로몬 브랜드 고유의 아웃도어 헤리티지를 유지하면서도, 직관적으로 험준한 산악지형과 거센 강물 줄기를 형상화하여, 폴더가 보유한 젊은 소비자층을 타깃팅하여 출시한다.

폴더 신촌 하이라이트점에서는 현대적이고 인더스트리얼한 컨셉의 공간이 구현되어, 폴더가 재해석한 고프코어 무드와 함께 XT-6를 비롯한 다양한 살로몬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랜드 폴더 관계자는 “최근 고프코어 룩을 선호하고 관련 상품을 찾는 젊은 고객들이 늘어나 살로몬과 함께 협업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XT-6 에게안 블루 컬러는 국내 유일 폴더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상품으로 차별화된 고프코어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폴더에서 단독 발매하는 살로몬 XT-6 에게안 블루 상품은 폴더스타일닷컴 및 폴더 신촌점, 홍대점, AK수원점, 고양스타필드점, 동성로점 5개 매장에서 15일(오늘)부터 만나 볼 수 있다.

○..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지난달 18일부터 이달 14일까지 한우 선물 세트별 매출을 분석한 결과, 등심·안심·채끝 등 구이용(스테이크·로스) 부위로만 구성한 세트 매출은 지난해 추석과 비교해 67.7% 증가했다.

찜갈비·불고기용 부위로만 구성한 세트 매출 신장률인 31.1%의 두 배 수준이다. 같은 기간 현대백화점의 추석 선물세트 매출은 32.9% 늘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명절을 간소화하게 보내는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별도의 조리 없이 굽기만 하면 되는 구이용 한우 세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며 "특히 20만원대 구이용 한우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고 설명했다. 실제 추석 석물세트 판매 기간 현대백화점의 20만원대 구이용 한우 선물세트 매출은 지난해 추석과 비교해 88.1% 늘며 전체 상품군중 가장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대표적인 인기 상품은 스테이크용 등심 0.4kg·치마살 0.4kg·부채살 0.4kg으로 구성한 '현대 한우 소담 국(菊) 세트'(28만원), 스테이크용 채끝과 등심 각각 0.4kg으로 구성한 '현대 순우리 소담 수(秀) 세트'(24만원), 등심·채끝·갈비살 각 0.4kg으로 구성한 '한우 순우리 소담 매(梅) 세트'(24만원) 등이다.

고가의 한우 특수부위로만 구성된 세트도 인기다. 토마호크 0.7kg, 우대갈비 0.4kg, 채끝 0.6kg으로 구성한 '토마호크 우대갈비 세트'(45만원), 제비추리·토시살·안창살·갈비살·부채살·치마살 각 0.2kg으로 구성한 '한우 특수부위 매(梅) 세트'(36만원) 등이 대표적인 인기 상품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구이용 한우 등 조기 소진이 예상되는 인기 품목을 중심으로 추가 물량 확보에 나서고 있다"며 "남은 명절 기간 동안 주문·배송 등 서비스 품질 관리에도 더욱 신경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백화점은 오는 28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전 점포 식품관과 온라인몰인 더현대닷컴·현대식품관 투홈·현대H몰에서 ‘2023년 설 선물세트 본판매’ 행사를 진행해 정육‧수산‧청과‧주류‧건강식품 등 1000여 종의 선물 상품을 판매한다.

○.. 모두투어는 지난 12일 양홍펑 장가계시 위원회 상무위원 및 부시장이 중국 장가계 지역의 관광 활성화 논의를 위해 모두투어 본사를 방문했다고 15일 밝혔다.

장가계는 중국 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최고의 산수 절경을 자랑하는 천혜의 자연이라는 불리는 곳이다. 코로나19 이전 모두투어의 중국 전체 여행지 중 장가계가 차지하는 비중은 28%로 한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여행지이다.

이날 미팅에는 양홍펑 장가계시 위원회 상무위원 및 부시장(이하 양 부시장)과 엄군 장가계 여유국 부국장 외 2명이 방문해 유인태 사장과 조재광 상품본부장 등으로 구성된 모두투어 관계자들과 장가계 관광교류 활성화에 대한 논의를 가졌다.

양 부시장은 칠성산, 대용고성, 72기루(기묘한 누각) 등 새로운 관광상품을 비롯하여 최근 신축한 중고급 산위 숙박시설의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아울러 장가계는 효도 여행지로 유명하지만 ▲스카이워크, ▲번지점프, ▲슬라이드, ▲VR 체험 등 다양한 엑티비티 프로그램과 SNS 인증샷 찍기 좋은 여행지 등과 같은 젊은 층도 좋아할 만한 것이 있다고 소개했다.

이에 모두투어는 이번에 장가계시가 발표한 8대 관광 상품 관련하여 2030세대부터 중장년층까지 아우를 수 있는 다양한 테마 상품 개발을 위해 공동 협력을 약속했다.

양 부시장은 "모두투어가 장가계 관광 활성화를 위해 절대적인 공헌을 하고 있는 것에 대해 깊은 감사를 전하고 새로워진 장가계를 알리기 위해 모두투어를 방문했다"고 말했다.

유인태 모두투어 사장은 "이번 양 부시장님의 방문에 깊은 감사를 전하고 하반기 중국 여행 재개에 대한 기대가 상당히 크다"며 "모두투어는 앞으로도 장가계시와 더욱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새로워진 장가계의 다채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테마 상품을 개발할 것"이라고 전했다.

○.. 오뚜기가 신제품 ‘마열라면’의 모델로 배우 황정민을 발탁하고 오늘(15일) 첫 TV CF를 온에어했다.

최근 식품업계 전반에 ‘매운맛’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먹방’에 일가견이 있는 배우 황정민을 앞세워 차별화된 매운맛을 전달하겠다는 전략이다.

이번 모델 선정은 친근하고 소탈한 이미지와 몰입도 높은 연기력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황정민이 깊은 매운맛을 지닌 마열라면의 매력을 알리기에 적합하다는 판단 하에 이뤄졌다. 과거 오뚜기 ‘진짬뽕’ 모델로 3년간 활약했던 황정민과의 두 번째 만남이다.

새롭게 선보인 광고는 ‘마지막까지 열정적으로’라는 키 메시지에 걸맞게 마열라면을 먹는 데 집중하는 황정민의 모습을 담아냈다. 영상 속 황정민은 감독으로부터 걸려온 전화도 받지 않은 채 라면에만 몰두하는 등 실감 나는 연기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실제 촬영 현장에서도 지친 기색 없이 시종일관 열정적인 자세로 라면 먹방에 임해 모두의 감탄을 자아냈다는 후문이다. 황정민과 함께한 마열라면 광고는 총 2편으로 구성, ‘촬영장’을 주제로 한 후속편은 연내 공개될 예정이다.

지난 8월 출시된 신제품 ‘마열라면’은 서귀포시 대정읍에서 자란 마늘과 입자가 굵은 후추를 동결건조한 ‘마늘후추블럭’이 동봉돼 있어 마늘, 후추, 고추 등 총 세 가지 매운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제품은 출시 초기부터 입소문을 타며 출시 40일 만에 300만 개(봉지면 기준) 이상 판매됐고, 용기면까지 합산한 판매량은 약 400만 개에 이른다.

오뚜기 관계자는 “열라면의 매운맛에 마늘과 후추 풍미를 더한 ‘마열라면’의 정체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배우 황정민을 모델로 선정하고, 넘치는 에너지를 강조한 TV 광고를 공개했다”며 “많은 소비자들에게 ‘마열라면’만의 깊은 매운맛을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프랑스의 샴페인 제조 와이너리 ‘얀 알렉상드르(Yann Alexandre)’의 6종을 출시하며 샴페인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15일 밝혔다.

‘얀 알렉상드르’는 프랑스 ‘쁘띠뜨 몽따뉴 드 랭스(Petite Montagne de Reims)’ 지역에 8대째 포도나무를 재배, 3대째 샴페인을 만들고 있는 와이너리이다. 토양과 식물, 인간과 환경 사이의 ‘균형’이 가장 중요한 철학이며 최장 7년간 숙성을 하는 장기 숙성 샴페인을 만든다. 토스팅 정도가 서로 다른 나무 판을 교차로 덧대어 만든 오크통에 숙성하여 샴페인에 다양한 풍미를 부여한다. 또한, 최고의 샴페인 하우스라고 손꼽히는 ‘크룩(KRUG)’과 파트너십을 가진 와이너리 중 품질이 가장 뛰어난 포도를 재배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얀 알렉상드르 수 레 호즈 블랑 드 누아 엑스트라 브뤼(Yann Alexandre Sous les Roses Blanc de Noirs Extra Brut)’는 와이너리의 최고급 샴페인으로 ‘수 레 호즈’라는 이름의 밭에서만 재배한 포도를 사용한 싱글 빈야드 샴페인이다. 금빛 색과 함께 섬세한 기포가 돋보이며, 레몬과 헤이즐넛 풍미가 특징인 샴페인이다.

‘얀 알렉상드르 브뤼 누아(Yann Alexandre Brut Noir)’는 와이너리의 입문용 샴페인이지만 4~5년의 긴 숙성 기간을 거쳐 훌륭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얀 알렉상드르 블랑 드 블랑 밀레짐 브뤼(Yann Alexandre Blanc de Blancs Millesime Brut)’는 100% 화이트 와인 품종을 사용하여 제조, 7년의 가장 긴 숙성 기간을 거쳐 다양한 풍미를 자랑한다.

한편, 얀 알렉상드르 샴페인 6종은 오늘(15일)부터 백화점 채널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 국순당이 횡성한우축제 홍보라벨 제품을 출시하고 사라진 우리술을 복원한 복원주와 백세주, 막걸리 등 우리 술을 지원하는 다양한 후원활동을 진행한다.

국순당은 본사가 위치한 강원도 횡성지역의 대표적인 축제인 횡성한우축제와 공식 후원 계약을 맺고 성공적 개최를 위해 매년 지원하고 있다.

국순당은 횡성한우축제를 전국적으로 알리기 위해 ‘대박 막걸리 횡성한우축제 홍보라벨’ 제품 15만 병을 전국 주요 판매점에서 선보인다. 국순당의 횡성한우축제 홍보라벨에는 횡성한우축제의 행사 안내 및 횡성한우축제 홈페이지에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는 QR코드를 담고 있다. 축제와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과 정보를 손쉽게 접할 수 있으며 횡성한우 캐리커처와 함께 소개해 보는 재미와 주목도를 높였다.

국순당은 횡성한우축제 기간 중 국가무형문화재 막걸리 빚기 체험’도 진행한다. 국가 무형문화재로 지정된 막걸리 빚기 체험을 통해 횡성한우도 즐기고 우리술 막걸리도 빚어보는 즐거운 추억을 제공한다. 총 7회 진행되며, 다음 주 중 횡성한우축제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모집한다.

이외에도 올해 처음 시도되는 대표 프로그램인 한우미식파티(오마카세) 행사에 고려시대부터 즐기던 프리미엄 명주인 복원주 ‘자주’ 및 백세주를 새로운 방식으로 즐기는 ‘백세주 하이볼’ 등을 제공한다. 메인 행사장인 ‘횡성한우구이터에서는 명품 횡성한우와 좋은 술 백세주의 어울림을 알리기 위한 체험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횡성한우의 다양한 부위를 활용한 '횡성한우 스트릿푸드' 코너에서는 막걸리 등과의 어울림을 알릴 계획이다.

횡성한우축제는 올해 19회째 개최되며 오는 10월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강원도 횡성종합운동장 및 문화체육로 일원에서 진행된다.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문화관광축제로 횡성군이 주최하고 횡성문화재단이 주관한다. 특히 올해는 기존 횡성한우축제의 대표적인 코너인 ‘횡성한우구이터 외에 다양하고 다채로운 방법으로 횡성한우를 즐길 수 있는 한우미식파티(한우 오마카세), 한우 스트릿존을 선보인다.

‘횡성한우 미식파티’는 횡성한우 스테이크를 비롯해 횡성한우의 다양한 부위를 활용한 6가지 코스요리 음식이 제공되며, 에드워드 권 셰프와 150만 유튜버 히밥이 함께한다. 축제기간 중 4일간 1회당 300명씩 100% 사전 예약으로 운영된다. 사전 예약은 오늘(15일) ‘캐치테이블’ 어플을 통해 가능하다.

국순당 관계자는 “본사 및 양조장이 위치한 횡성지역에서 개최되는 횡성한우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공식 후원 계약을 맺고 적극 지원하고 있다”며 “전국으로 유통되는 국순당 제품의 라벨에 축제 정보를 담아 출시하고 횡성한우의 다양한 부위 요리에 어울리는 우리 술 후원활동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고려은단은 건강 관리를 위한 가치 있는 선물을 찾는 이들을 위해 오는 18일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쇼핑라이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추석 선물 시즌을 겨냥하여 가을철 활력을 위한 메가도스B부터 장 건강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간 건강 밀크씨슬까지 현대인들의 주요 건강 고민과 관심에 맞춰 풍성한 라인업을 구성했다.

네이버 고려은단 헬스케어 브랜드스토어에서 고려은단의 건강기능식품을 최대 56%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주문 당일 배송돼 다음날 받아볼 수 있는 네이버 내일도착 보장 혜택이 제공된다. 브랜드스토어 알림 받기를 설정하면 최대 5000원 추가 할인 쿠폰 14장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당일 오후 8시부터 약 1시간 동안 진행되는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는 ▲멀티비타민 올인원 ▲메가도스B 비타민B군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스페셜핏 ▲퓨어 밀크씨슬 등 소비자들의 다양한 수요에 맞춘 고려은단 인기 건기식 제품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방송 중 구매 인증과 제품 기대평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고려은단 럭키박스’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고려은단 본사 관계자는 “고령화 시대에 접어들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어 건강기능식품이 명절 선물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며 “최근 인기 있는 주요 제품들로 구성한 특별 프로모션을 통해 의미 있는 선물을 준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여기어때의 플로깅 프로젝트 ‘쓰봉크럽’이 시즌2로 돌아왔다. 이번 시즌은 고객 참여를 강화해 지속 가능한 친환경 여행 문화를 확산하는 데 앞장선다.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가 친환경 프로젝트 쓰봉크럽 시즌2를 공개했다. 지난 시즌 '아재' 감성 충만한 산악회 캐릭터를 내세워 플로깅 문화를 널리 알리겠다는 목표를 세웠다면, 이번엔 많은 ‘참여’를 목표로 새로운 콘셉트로 돌아왔다. 플로깅(plogging)은 스웨덴어 ‘줍다(Ploka up)’와 영어 ‘달리기(Jogging)’의 합성어로 걷거나 뛰면서 쓰레기를 줍는 환경 보호 활동이다. 최근엔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기며 쓰레기를 줍는 친환경 활동으로 넓게 해석되기도 한다.

쓰봉크럽 시즌2의 목표는 ‘100번의 플로깅’이다. 이미 다양한 곳에서 실천하고 있는 단체뿐만 아니라, 플로깅을 처음 접하는 개인까지 쓰봉크럽의 일원으로 모집한다. 이들과 프로젝트 기간 동안 여기어때 이름으로 총 100번의 플로깅을 진행할 계획이다.

여기어때는 쓰봉크럽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플로깅에 활용할 수 있으면서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킬만한 굿즈를 제작해 제공한다. 플로깅 굿즈에는 쓰레기 줍기에 활용할 수 있는 플로깅 백, 생분해 봉투, 장갑과 쓰봉크럽의 일원임을 인증할 수 있는 모자와 키링 등이 포함됐다. 굿즈 제작 시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상품성이 없는 자재를 활용하고, 폐플라스틱을 업사이클링 해 제작했다.

쓰봉크럽 굿즈 신청은 여기어때 앱 또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가능하다. 단체와 개인 참여 신청 모두 환영하며, 플로깅 경험은 무관하다. 신청 후 받은 굿즈를 활용해 여행지 또는 집 주변 어디서든 플로깅을 실천하면 된다.

여기어때는 많은 사람들이 플로깅에 참여하고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도록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쓰봉크럽 이름으로 플로깅 참여 후 개인 SNS에 인증하면 인증 1건당 5000원의 기부금을 적립한다. 적립 기부금은 프로젝트 종료 후 환경단체에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인증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여기어때 3만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어때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용경 여기어때 브랜드실장은 “지난 시즌1을 통해 플로깅 문화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켰다면, 이번에는 일상에서 실천하는 플로깅 문화를 확산시키고 싶었다”며 “최근 친환경 활동을 실천하고 인증하는 문화가 유행하고 있는 만큼, 쓰봉크럽 시즌2에도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서영광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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