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검은 종이에서 건강 스낵으로"... 비비고 김스낵, 영국 시장 공략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검은 종이에서 건강 스낵으로"... 비비고 김스낵, 영국 시장 공략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9.14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거 서구에선 김을 '검은 종이'라고 부르며 '괴식' 취급한 적도 있었죠. 최근엔 유럽에서도 '김스낵'의 인기가 높다고 합니다. 이에 CJ제일제당의 ‘비비고 김스낵’이 영국의 메인스트림 유통채널에 진출하며 현지 건강스낵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섰습니다. CJ제일제당은 영국의 대형 유통채널인 아스다와 오카도에서 ‘비비고 김스낵’을 판매하기 시작했는데요. 이를 통해 영국 전역에서 온 오프라인을 통해 비비고 김스낵을 만날 수 있게 됐습니다. 

한편, 롯데와 신세계, 현대백화점 등 주요 유통 대기업들이 추석 명절을 맞아 중소 협력사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롯데가 파트너사들의 자금 운용을 돕기 위해 1만800여 파트너사에 납품대금 약 5900억원을 조기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이외에도 식품산업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NS푸드페스타가 하루 앞으로 다가오는 등 오늘(14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유럽에 출시한 CJ제일제당 ‘비비고 김스낵’.[사진=CJ제일제당]
유럽에 출시한 CJ제일제당 ‘비비고 김스낵’.[사진=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의 ‘비비고 김스낵(Seaweed Snack)’이 영국의 메인스트림 유통채널에 진출하며 현지 건강스낵(healthy snack)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섰다.

CJ제일제당은 영국의 대형 유통채널인 아스다(Asda)와 오카도(Ocado)에서 ‘비비고 김스낵’을 판매하기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를 통해 영국 전역에서 온 오프라인을 통해 비비고 김스낵을 만날 수 있다. 기존에는 현지 에스닉 채널 위주로 판매됐는데 더 많은 소비자가 비비고 김스낵을 구매해 즐길 수 있게 된 셈이다. 올해 7월까지 유럽시장에서 비비고 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1%나 성장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10월 영국에 스틱 형태의 ‘비비고 김스낵’을 출시한 바 있다. 한 입씩 베어먹을 수 있는 간편한 형태로, 씨솔트, 코리안 바비큐, 핫칠리 등 현지인이 선호하는 맛으로 맞춤형 제품을 선보였다. 또한 환경을 중시하는 유럽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내부 포장재로 사용되는 플라스틱 트레이는 종이로 대체했다.

실제 비비고 김스낵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은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기존 조미김보다 바삭하다", "다양한 맛과 한 입 사이즈로 즐길 수 있다”, “환경까지 생각한 건강 스낵이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비비고 김스낵’은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영국의 식음료 시상식에서도 맛·품질을 인정받았다. 지난달 열린 ‘그레이트 테이스트 어워즈’에 참가한 ‘비비고 김스낵’은 ‘우수’에 해당하는 별 1개를 수상했다. ‘그레이트 테이스트 어워즈’는 전 세계 식품업계 종사자들에게 권위를 인정받는 상으로, 매년 1만5000여 개의 제품들이 출품된다.

김은 CJ제일제당이 글로벌 영토확장에 힘쓰는 전략제품(GSP – 만두·치킨·P-라이스·K소스·김치·김·롤) 중 하나다. CJ제일제당은 글로벌 소비자의 입맛에 맞는 ‘K-Gim’을 앞세워 보다 다양한 제품으로 글로벌 건강스낵 시장을 집중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영국 메인스트림 입점과 ‘그레이트 테이스트 어워즈’ 수상은 유럽 전역으로 김 사업을 확대할 수 있는 시작점이 될 것”이라며, “김이 K-푸드 대표 주자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국가별 식문화와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제품을 글로벌 시장에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 롯데가 추석 명절을 맞아 파트너사 납품대금 약 5900억원을 조기 지급한다.

롯데는 명절 전 일시적으로 자금 수요가 몰리는 파트너사들의 자금 운용을 돕기 위해 조기 지급을 결정했다. 이번 납품대금은 추석 연휴 3일 전인 9월 25일까지 모두 지급 완료할 예정이다. 롯데웰푸드, 롯데백화점, 롯데칠성음료, 롯데케미칼 등 24개 계열사가 조기 지급에 동참하며, 해당 계열사들의 중소 파트너사 1만800여 곳이 자금 부담을 덜게 됐다.

롯데는 2013년부터 명절 전 납품대금 조기 지급을 시행해 왔다. 롯데는 파트너사의 자금 지원을 위해 약 1조원 규모 동반성장펀드를 운영하고 있으며, 대기업 최초로 전 계열사 상생결제 제도를 도입했다. 대∙중소기업 간 상생 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한 결과 지난해 롯데GRS가 동반성장지수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으며, 롯데백화점과 롯데케미칼이 동반성장위원회로부터 ‘2022년 대한민국 동반성장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롯데는 파트너사들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올해 9월 롯데지주 포함 유통 6개사(홈쇼핑, 백화점, 마트, 면세점, 하이마트, 코리아세븐)는 인도네시아에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in 자카르타'를 개최해, 국내 중소기업의 인도네시아 해외 진출을 지원했다.

○.. NS홈쇼핑과 익산시가 주최하는 ‘NS푸드 페스타 2023 in 익산’ 행사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전북 익산시 ‘하림 퍼스트키친’ 일대에서 열리는 ‘NS푸드 페스타’는 올해 16년차 요리경연과 함께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는 축제로 익산 하림산업 일대에서 펼쳐진다. 농수축산업과 식품산업의 발전을 위해 2008년부터 시작해온 요리축제는 올해부터 ‘NS푸드 페스타’ 라는 타이틀로 식품, 문화, 관광이 융 복합된 ‘K-푸드 축제’로 확장돼 2일 동안 진행된다.

첫째날에는 본 요리경연이 진행된다. 예선을 거친 일반 참가자 70팀, 지역 대표 식당 10팀의 ‘미식레시피’부문과 예선을 통과한 조리특성화 고교20팀의 ‘영셰프 챌린지 부문’경연까지 총 100팀이 경합하는 국내 최대 규모 상금의 요리경연이다. ‘미식레시피’부문에서 ▲대상(1팀) 3000만원 등의 상금이 수여된다.

NS홈쇼핑은 농림축산식품부와 가루쌀을 알리고 소비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본 행사의 개막을 앞두고 사전 이벤트로 진행되는 ‘청춘셰프 라면 요리왕’에서는 가루쌀로 만든 라면에 대학생들의 아이디어를 더한 최고의 라면레시피를 찾는다. 또, 행사장에는 밀가루보다 식감이 좋고, 소화가 잘되는 가루쌀 식품을 모아 소개하는 홍보존이 마련돼 직접 가루쌀 식품을 시식해 볼 수 있다.

축제 둘째날인 16일에는 대한민국 식품산업의 미래를 들여다보는 컨퍼런스와 가족이 함께 즐기는 쿠킹 클래스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식품 한국소스학회의 ‘소스트렌드’와 농림축산 식품부의 ‘가루쌀로 도약하는 식품산업의 미래’라는 주제로 컨퍼런스가 펼쳐진다. 쿠킹 클래스에서는 작년도 대상수상자가 진행하는 ‘하림 닭과 함께 하는 오야꼬동 만들기’, 홍신애 요리연구가가 진행하는 ‘더미식 밥과 함께 하는 도시락 만들기’ 시간이 마련됐다.   

대한민국을 대표할 고유주방을 둘러보는 ‘미식투어’를 비롯해 다양한 전시 행사도 만날 수 있다. 하림그룹의 브랜드존, 국가식품클러스터 청년창업푸드마켓과 익산시 취업박람회 등 다양한 전시/체험과 시식/판매 부스가 2일 동안 운영된다. 추석을 앞두고 하림그룹 축산물 선물세트를 실속 있는 구성과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미리추석 마켓’도 열린다. 많은 방문객이 즐길 수 있도록 익산역에서 행사장으로 바로 이동하는 무료 셔틀버스도 마련했다. 하루 종일 이어지는 경품 추첨과 버스킹 및 버블쇼 공연 등 풍성하고 다채로운 이벤트가 열리는 축제장은 남녀노소, 가족과 연인끼리 방문해 좋은 주말 나들이 장소가 되어줄 예정이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NS푸드페스타 in 익산’ 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식품산업 축제로 거듭나고 있다”며, “대한민국 식품산업의 발전을 위한 축제, 동시에 익산시와 협력을 통해 지역 균형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축제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오는 10월 1일부로 우유 및 유제품 가격을 인상함에 있어 소비자 부담을 고려해 납품가격 인상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서울우유협동조합 관계자는 “그동안 내부 경영 및 생산 효율화를 통해 원가 상승분을 상쇄하고자 지속적인 노력을 꾀했으나, 낙농진흥회가 10월 1일부터 원유 기본가격을 리터(ℓ)당 8.8% 인상하기로 결정했고 그동안 전기료, 인건비, 부자재 상승 등 다양한 납품가격 인상 요인이 발생한 상황”이라고 어려움을 전하면서도, “정부의 물가안정에 협조하는 차원에서 납품가격 인상을 최소화했으며 이로 인해 대형마트에서 나100%우유 1L 제품은 2,900원 대 후반에 판매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또 “편의점은 소규모 자영업자가 24시간 운영하고 수시로 1+1이나 2+1 등의 할인행사를 진행하는 특성이 있어 일반적인 유통경로보다 판매가격이 높게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실제 현재 나100%우유 1L의 판매가격은 대형마트에서 2,890원 수준, 편의점에서 3050원 수준에 책정되어 있다. 하지만, 편의점이 할인행사를 진행함에 따라 실제 소비자 부담은 더 낮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우유협동조합 관계자는 “토핑형 발효유 제품인 비요뜨는 인상 폭이 과도하다는 지적에 따라 납품가격을 편의점과 추가 협의할 계획”이라고 밝히며,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앞으로도 소비자 부담을 덜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한국콜마가 '2023 서울뷰티위크'에서 진행하는 '화장품 사업 컨설팅 지원 프로그램' 참가자를 사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설팅 프로그램은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잠재력으로 화장품 사업을 꿈꾸는 예비창업자 또는 사업자들을 위해 마련됐다. 제품 기획부터 개발, 제조, 브랜딩에 이르기까지 화장품 사업에 대한 종합적인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제품 컨셉, 네이밍, 디자인, 마케팅 컨텐츠 등 출시 직전까지의 모든 과정에 걸쳐 완벽히 준비되어 있는 상품 서비스도 만날 수 있다. 이 서비스에 관심이 있는 사업자는 제품 출시 여부만 결정하면 즉시 상품화가 진행된다.

이번 컨설팅 프로그램은 ‘2023 서울뷰티위크’가 진행되는 서울 동대문 디자인플라자(DDP)아트홀 1관 한국콜마 부스에서 9월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프로그램 신청은 오는 9월 20일 자정까지 사전등록을 통해서만 진행된다. 한국콜마 SNS(인스타그램·페이스북)에 게시된 참가신청 링크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화장품 사업을 준비하고 있는 남녀노소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별도의 참가 비용은 없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꿈을 찾는 사람들을 위해 한국콜마가 제일 잘하는 것을 준비했다”며 “화장품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참여 가능하다”고 말했다.

○.. 한샘(대표 김유진)이 대규모 신규 아파트 입주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입주 박람회와, 인테리어 공사 고객을 위한 건축∙인테리어 박람회에 참가해 전문 설계∙상담과 함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하반기 전국적으로 대규모 신규 아파트 입주를 앞두고, 한샘은 서울∙경기∙인천∙부산∙대구 지역의 대규모 입주 박람회에 참가한다.

입주박람회는 가구, 가전부터 청소, 이사 등 입주에 필요한 모든 것을 한 자리에 만나는 입주 준비의 주요 행사로 꼽힌다. 한샘은 입주박람회에서 입주 준비를 돕는 전문가의 가구 상담뿐만 아니라 할인을 포함한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한샘은 9월과 10월에 진행되는 입주박람회에서 신규 입주 고객 2만 세대를 만난다. 9월에는 ▲16일~17일 부산 대연푸르지오클라센트(부산 벡스코) ▲22일~24일 고덕국제신도시디에트르리비에르(수원 메쎄) ▲23일~24일 강서금호어울림퍼스티어(고양시 킨텍스) ▲23일~24일 힐스테이트레이크송도3차(송도 컨벤시아) 입주 박람회, 10월에는 ▲14일~15일 대구 용계역푸르지오아츠베르(대구 엑스코) ▲14일~15일 e편한세상부평그랑힐스(고양시 킨텍스) ▲28일~29일 부평캐슬앤더샵퍼스트(고양시 킨텍스) 등에서 열리는 입주박람회에 참여한다.

박람회에서는 한샘 인테리어 전문가가 3D 설계 프로그램 ‘홈플래너’를 활용해 아파트의 평형과 타입을 고려한 맞춤 상담을 진행한다.

입주 박람회에서 커튼∙블라인드 등 맞춤 패브릭 상품을 구매하면 기존 할인 혜택에 더해 5% 추가 할인을 제공하고, 한샘 프리미엄 수입 소파를 구매하면 금액에 따라 최대 15%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또 한샘은 영남권 최대 건축 박람회 부산코리아빌드(14일~17일, 부산 벡스코)와 대구∙경북 최대 건축 박람회 대구경향하우징페어(21일~24일, 대구 엑스코)에 참여한다. 건축 박람회는 인테리어 공사를 앞둔 고객들에게 다양한 인테리어 정보를 제공한다.

한샘은 지난 8월 3일부터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건축박람회 ‘2023 코리아빌드’에서 4일 만에 1540건의 인테리어 공사 상담을 진행하는 등 박람회 방문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어 부산과 대구 지역에서 열리는 건축 박람회에서도 한샘리하우스 상담 부스를 열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해당 지역에서 다수 인테리어 공사 경험을 쌓은 한샘리하우스 대리점 약 20개가 참여해 맞춤형 인테리어 상담을 진행한다. 현장에는 부엌 신제품 ▲밀란100 무드화이트와 수납 신제품 ▲유로500 첼시를 전시하고, 다양한 부엌 타일을 LED 화면으로 비교해 볼 수 있는 ‘키친 컬리링존(Kitchen Coloring Zone)’도 설치한다.

한샘은 박람회에서 인테리어 공사 상담을 받은 고객에게 ‘한샘 마이쿡 홈밥 8P’를 증정하고, 공사 계약을 체결한 고객에게 계약 금액의 6%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한샘 관계자는 “하반기 신규 아파트 입주와 이사∙결혼 시즌이 맞물리면서 가구와 인테리어 공사에 대한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한샘은 신규 입주박람회와 건축∙인테리어 박람회에 방문한 고객을 위해 인테리어 전문가의 3D 설계 상담과 다양한 혜택으로 차별화 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이월드가 전개하는 파인 주얼리 브랜드 ‘더그레이스런던(THE GRACE RONDON)’이 9월 15일 소공동에 위치한 롯데백화점 본점에 매장을 오픈한다.

‘더그레이스런던’은 브리티쉬 로열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런던 상류 사회의 클래식 스타일을 모티브로 전개하는 프리미엄 파인 주얼리 브랜드다.

‘더그레이스런던’의 롯데백화점 본점 오픈은 국내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시장의 성장세를 보여준다.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는 친환경적인 방식으로 실험실에서 키워낸 다이아몬드로 천연 다이아몬드와 물리적, 화학적, 광학적으로 100% 동일하다. 이에 반해 가격은 천연 다이아몬드의 20% 수준이며, 천연 다이아몬드의 노동인권문제에서도 자유로워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젊은 소비자를 중심으로 소비가 늘고 있다.

‘더그레이스런던’은 높은 수준의 파인 주얼리 디자인을 접목해 국내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시장을 이끌고 있다.

특히, 지난 8월 더그레이스런던 롯데백화점 동탄점에서 열린 VIP 고객 초대전에서는 약 2시간 만에 1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는 등 고객 반응이 뜨겁다.

이랜드 더그레이스런던 관계자는 “성장하는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시장을 리딩하고 더 많은 고객분들과 소통히기 위해 롯데백화점 본점을 오픈하게 됐다”며, “웨딩을 준비하는 고객부터 빅 캐럿 다이아몬드를 선호하는 고객까지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고 말했다.

더그레이스런던은 이번 롯데백화점 본점 입점을 시작으로 면세점으로 고객접점을 확장해 글로벌 고객에게 브랜드의 가치를 전하고, 향후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겠다는 청사진을 그리고 있다.

한편, 더그레이스런던은 롯데백화점 본점 오픈을 기념해 9월 24일까지, 1캐럿 특가 한정상품, 켄싱턴 리조트 숙박권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 현대백화점이 고객 참여형 플로깅 행사 수익금 전액을 유기동물 치료 기금으로 전달한다. 
 
현대백화점은 동물보호단체 '동물권행동 카라'에 유기동물 치료를 위한 의료장비 지원 기금 6581만4040원을 전달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기금은 현대백화점이 지난 6월 진행한 친환경 활동 '더현대 플로깅 위드 그린프렌즈'에 참여한 고객 2000명의 플로깅 키트 구매 비용으로, 디지털 엑스레이, 초음파 장비, 호르몬 검사기 등 유기동물 치료용 의료 장비 8종을 구매하는데 쓰일 예정이다.
 
현대백화점이 지난 2021년부터 진행 중인 '더현대 플로깅'은 자체 캐릭터인 흰디를 비롯해 월리, 디즈니 등 글로벌 유명 IP와 협업한 굿즈들과 반려동물과 함께 친환경을 실천하는 차별화된 진행 방식으로, 매년 준비 물량이 판매 초반부에 전부 소진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는 유통업계 대표 친환경 행사로 자리잡았다.
 
현대백화점은 지난 2020년부터 플로깅 행사 등 수익금을 동물권행동 카라에 전해 800여 마리의 연간 필수 예방접종 및 심장 사상충 구충제 비용, 유기동물 돌봄센터 환경 개선 등을 지원해 오고 있다.
 
양명성 현대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환경을 생각하고 유기동물을 위한 고객들의 따뜻한 마음이 모인 만큼 의미가 더욱 깊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ESG 관련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고객과 함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 전북 고창에 위치한 농어촌 체험형 테마파크 상하농원이 셀렉스와 함께 요가와 명상을 주제로 9월 23일 '패밀리 요가데이'를 개최한다. 패밀리 요가데이는 부모와 아이가 함께, 즐겁게 몸을 움직이며 신체를 순환시키고 건강 습관을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상하농원 내 잔디광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고객의 맞춤형 건강 솔루션을 제공하는 셀렉스 브랜드와 함께 해 유익하면서도 재미와 경품을 더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준비했다.

11시, 14시 2회 운영되는 ‘가족요가’는 경력 15년 이상의 요가 전문가인 김혜윤 강사가 진행하며, 보호자와 아이가 2인1조가 되어 서로 교감하며 신체 순환과 아이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 요가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갖는다. 15시30분에 진행되는 '마음치유 요가'는 룰루레몬 엠버서더 박예나 요가강사(드야나 요가명상원장)와 함께, 요가와 명상을 하며 현대인의 지친 몸과 마음의 긴장을 풀어주는 시간을 갖게 된다.

이외에도 퀴즈를 통해 건강 상식을 알 수 있는 '셀렉스 OX퀴즈', 셀렉스 영양전문가에게 신체 밸런스를 진단받을 수 있는 '셀렉스 건강 솔루션 부스'를 운영하고 참여자에게는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상하농원의 호텔 파머스빌리지에 있는 피트니스 존 '셀렉스 룸'에는 신체의 근육량, 지방량을 분석할 수 있는 인바디 측정기가 설치됐고, 게임을 하며 운동할 수 있게 X-box설치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화면 속 트레이너의 강의와 동작을 따라하며 배울 수 있는 스마트 미러가 설치, 역동적으로 운동할 수 있는 기구들과 함께 덤벨, 폼 룰러 등 다양한 헬스용품도 이용할 수 있다. 

상하농원 관계자는 “올해 유난히 무더웠던 여름철 날씨로 인해 지친 몸과 마음의 여유를 찾고 가족과 건강한 하루, 즐거운 하루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행사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 KT&G(사장 백복인)가 지난 13일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KT&G 상상플래닛’에서 임직원 소통 강화를 위한 ‘CEO 타운홀 미팅’을 개최했다.

이번 미팅은 ‘Global Top-Tier’ 도약이라는 중장기 비전과 성장전략에 대한 내부 공감대를 강화하고 구성원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타운홀 미팅에는 2030세대 직원으로 구성된 차세대 리더 협의체 ‘상상주니어보드’와 임직원들이 참석해 ‘미래비전’, ‘조직문화’, ‘경영전략’ 등 구성원들이 선정한 다양한 주제에 대해 백복인 사장과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며 격의 없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백복인 사장은 ‘Global Top-Tier’로의 도약을 위해 사업의 여러 영역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다양한 지식과 기능을 조합해 성과를 내는 ‘통섭형 인재’의 필요성과, 이를 육성하기 위한 다양성과 포용(D&I, Diversity and Inclusion) 문화 확산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구성원들이 직접 선정한 각 분야의 우수 관리자인 ‘리얼 리더(Real Leaders)’ 시상식도 개최됐다. 백복인 사장은 수상을 한 3명의 관리자를 직접 격려하며 리더십 롤모델이 돼주길 당부했다.

백복인 KT&G 사장은 “일터에서 가장 중요한 가치는 구성원이 행복하게 일하면서 회사와 함께 성장하는 데 있다고 생각한다”며, “타운홀 미팅과 같은 건강한 소통이 계속될 때 진정한 변화가 이루어지고 회사와 구성원 모두가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락앤락이 ‘데일리 원터치 클립 텀블러’를 새롭게 선보인다.

기존 데일리(Daily) 라인의 인기 제품인 ‘데일리 원터치 클립 텀블러’의 장점에 사용 편의성을 더했으며, 파스텔톤 색상으로 세련된 도시 느낌을 강조했다.

베이비핑크, 스카이블루, 라벤더 파스텔톤 색상에 블랙을 더해 총 네 가지 컬러로 출시되며, 텀블러 외관에 고급 파우더 코팅을 적용해 지문이 묻는 것을 방지하고 생활 스크래치로부터 깨끗한 표면을 유지할 수 있다.

견고한 내구성도 장점이다. 이중 진공 구조로 우수한 보온·보냉 기능을 자랑하며 텀블러 내부는 프리미엄 소재인 스테인리스 304를 사용해 내식성, 내열성도 두루 갖췄다. 튼튼하지만 무게는 약 308g에 불과해 가지고 다니기에도 편하다.

뛰어난 사용 편의성도 눈길을 끈다. 이중 안전 잠금장치로 누수 걱정 없이 어디든 가지고 다닐 수 있으며 뚜껑은 한 손으로 여닫기 쉬운 원터치 기능을 겸비해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7.8cm의 넉넉한 입수구로 얼음이 있는 음료를 담거나 세척할 때 편하고, 바닥에는 실리콘 재질의 소음 방지 패드가 있어 사무실이나 도서관 등에서 사용하기 좋다. 

신제품 데일리 원터치 클립 텀블러는 9월 18일부터 락앤락몰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11번가를 통해 출시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프랑스 프리미엄 크림치즈 브랜드 ‘끼리’와 협업해 가을 시즌 한정판 신제품으로 ‘카스타드’, ‘빈츠’, ‘찰떡파이’, ‘칸쵸’ 등 4종을 선보였다. 이번 선보이는 제품은 출시 전부터 온라인상에서 소비자에게 높은 관심을 받으며 제품 출시 문의가 이어졌다.

롯데웰푸드에서 선보이는 이번 브랜드 컬래버를 통해 가을에 어울리는 디저트인 크림치즈를 색다르게 만나볼 수 있다. 실제로 온라인에서 크림치즈는 가을 시즌에 언급량이 높아지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번 가을 시즌 한정판 4종에는 ‘끼리’의 제품 이미지를 삽입해 소비자가 컬래버 제품임을 알기 쉽게 제품 패키지를 디자인했다. 또 가을 하늘의 청명한 느낌이 느껴지는 파스텔톤의 하늘색을 사용해 계절 시즌 제품의 느낌을 살렸다.
 
‘카스타드 끼리크림치즈’는 폭신한 카스타드 케이크에 끼리크림치즈를 더해 부드러우면서 고소한 맛을 살린 제품이다. ‘빈츠 끼리크림치즈’는 고소하고 바삭한 비스킷과 풍미 가득한 끼리크림치즈가 어우러져 이색적이면서 조화로운 맛이 좋다. ‘찰떡파이 끼리크림치즈’는 화이트 초콜릿이 코팅된 쫀득한 찰떡 안에 부드러운 끼리크림치즈가 들어가 있어 고소하면서 달콤한 맛이 입 안에 감돈다. ‘칸쵸 끼리크림치즈’는 바삭한 비스킷 속에 끼리크림치즈 초콜릿이 들어가 고소하면서 부드러운 풍미가 일품이다.

롯데웰푸드는 ‘끼리’ 컬래버 제품 출시를 기념하며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 14일 오후 7시에는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한다. 또 쿠팡, G마켓 등 온라인몰에서는 ‘끼리’ 컬래버 기획전을 진행해 소비자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줄 예정이다. 이 신제품은 일반슈퍼와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 채널과 롯데스위트몰 등 온라인 판매 채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롯데웰푸드는 매년 카스타드, 빈츠 등 인기 제품에 계절에 맞는 소재를 적용해 시즌 한정판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는 매번 새로운 맛을 추구하는 소비자를 위해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한다는 취지에서다. 롯데웰푸드는 향후에도 시즌에 맞는 다양한 한정판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다.

○.. 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의 클린뷰티 브랜드 ‘비욘드’에서 판매 중인 바디워시와 바디로션 제품 2종이 환경부로부터 ‘저탄소 제품’ 인증을 받았다.
 
저탄소 인증 제품은 ‘환경성적표지’ 인증 제품 중 연료·원료 대체나 공정 개선 등을 통해 ‘국가 온실가스 감축 목표’ 이상으로 온실가스 감축을 달성해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환경성적표지는 원료 채취 단계부터 생산, 수송·유통, 사용, 폐기 등 전 과정에 대한 환경 영향을 계량적으로 표시하는 제도다.
 
이번에 인증 받은 저탄소 제품은 ‘비욘드 딥 모이스처 크리미 바디워시’와 ‘비욘드 딥 모이스처 스무딩 바디 에멀전’ 2종이다. 두 제품의 용기는 재활용 플라스틱(PCR· Post-Consumer Recycled)이 98.5% 들어간 페트(PET)로 제작됐다. 또한, 생산 단계부터 전력과 물 사용량을 줄이는 등 탄소 배출량을 평균 9.4% 이상 감축했다. 특히 딥 모이스처 스무딩 바디 에멀전은 바디로션 품목 중 국내 최초로 저탄소 제품 인증을 받았다.
 
비욘드는 딥 모이스처 바디제품 2종 외에도 세트 품목에 재생 플라스틱 30%를 사용한 포밍(속 포장재)을 적용하고, 화장품 분리 배출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Less plastic, Paper is enough(플라스틱은 적게, 우리 일상은 종이로도 충분히 아름다워질 수 있습니다)’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는 등 브랜드 철학인 ‘행동하는 클린뷰티’를 실천하고 있다.
 
LG 생활건강 관계자는 “연구개발 단계부터 클린뷰티의 가치를 적극 반영한 결과, 비욘드 바디제품이 저탄소 인증을 받았다”면서 “앞으로 빌리프, 더페이스샵, 피지오겔 등으로 확대해 클린뷰티 철학을 내재화한 제품들을 지속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SPC(회장 허영인)가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브랜드 한국 론칭 21주년을 맞아 ‘땡스어라떼’ 캠페인을 진행하고 ‘바닐라빈 골든라떼’ 등 신제품 4종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땡스어라떼 [Thanks a Latte!]’ 캠페인은 ‘Thanks a Lot’과 ‘Latte’의 합성어로, ‘21년 동안 파스쿠찌에 보내주신 고객 사랑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맛있는 골든라떼로 보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파스쿠찌는 시그니처 ‘골든삭(Golden Sack)’ 원두로 개발한 ‘골든라떼(Golden Latte)’ 시리즈를 선보인다. 21주년 대표 제품인 ‘바닐라빈 골든라떼’는 갓 뽑은 에스프레소에 신선한 우유, 바닐라빈이 어우러져 은은한 단맛을 느낄 수 있으며, 골든삭 원두의 크레마와 밀크폼이 어우러져 선사하는 ‘골든링’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헤이즐넛 초콜릿의 진한 초콜릿 풍미를 살린 ‘이탈리안 초콜릿 골든라떼’ △파스쿠찌 그라니따 매니아를 위한 ‘이탈리안 초콜릿 그라니따’ △대중성있게 개발해 에스프레소 초보자가 입문하기 좋은 ‘이탈리안 초콜릿 콘파나 에스프레소 세트’도 선보인다.

이와 함께, 21주년을 기념해 골든라떼의 ‘골드’를 콘셉트로 한 ‘골든 웨이브 테이블웨어 3종’도 함께 선보인다. 머그, 디저트 플레이트, 파티 플레이트로 구성된 굿즈는 이탈리아 파스쿠찌 고유의 아르데코(ART DECO) 디자인 패턴을 활용해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완성했다. ‘골든 웨이브 테이블웨어 3종’은 15일부터 19일까지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 사전 예약 프로모션으로 만나볼 수 있다.

파스쿠찌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우선,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땡스어라떼 챌린지’를 진행한다. 9월 15일 게시되는 콘텐츠에 마음을 전하고 싶은 친구를 태그해 메시지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바닐라빈 골든라떼’ 쿠폰과 함께 작성된 메시지를 전달한다.

또한, 해피앱에서 파스쿠찌를 꾸준히 이용한 고객 중 2100명을 선정해 ‘바닐라빈 골든라떼’ 시음 쿠폰을 발행하며, 라떼 제품을 5잔 이상 구매하면 1잔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라떼 매니아를 위한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9월 14일 오후 7시, 캠페인 시작을 알리는 ‘해피 라이브 방송’에서는 최대 30% 혜택으로 모바일 쿠폰을 구매할 수 있다.

한편, 파스쿠찌는 지난 2021년 업계 최초로 에스프레소 바를 프랜차이즈 사업에 도입하고 서울, 부산 해운대 등 매장을 운영하며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 밖에도, 에스프레소와 잘 어울리는 이탈리안 정통 베이커리 및 샌드위치, 젤라또 등 현지의 맛과 분위기를 그대로 재현한 메뉴들을 선보이고 있다.

파스쿠찌 마케팅 담당자는 “21년 동안 찾아주신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신제품 출시와 다양한 감사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파스쿠찌는 정통 이탈리아 커피 대표 브랜드로서 이탈리아 커피 문화를 알리기 위해 브랜드 정체성을 담은 차별화된 제품과 마케팅으로 확 달라진 파스쿠찌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 롯데칠성음료가 홈플러스와 손잡고 사회공헌활동 일환으로 지난 6월 15일부터 8월 16일까지 2개월간 진행한 ‘ESG 에너지세이브 캠페인’의 판매 수익금을 모아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은 13일 대한적십자사 서울사무소에서 롯데칠성음료 문효식 음료신유통부문장, 홈플러스 감태규 그로서리본부장, 대한적십자사 이상천 사무총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에 전달된 기부금은 지난 6월 중순부터 8월 중순까지 2달간 전국 홈플러스 점포에서 ‘밀키스 제로’, ‘칠성사이다 제로’ 등으로 구성된 ‘에너지 절약 패키지’ 상품 판매액 2%에 해당하는 금액으로, 전달된 기부금은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취약계층의 에너지 지원사업에 사용될 계획이다. 

해당 캠페인은 롯데칠성음료 사회공헌 브랜드 ‘물결[W.A.V.E]’의 4가지 전략방향 중 ‘나눔 문화의 확산(Expansion of sharing culture)’에 해당하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홈플러스와 협업해 양사 간 시너지를 높이고 음료 소비를 통해 이웃사랑과 나눔에 대한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기획됐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에 진행된 ‘ESG 에너지세이브 캠페인’이 성공리에 마무리되고 조성된 기부금이 취약계층의 에너지 지원사업에 쓰여지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진정성 있는 ESG경영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오뚜기(대표이사 : 황성만)가 협력사의 원활한 자금 운용을 돕기 위해 추석을 앞두고 126억원의 협력사 하도급대금을 현금으로 조기 지급했다고 밝혔다.

오뚜기는 하도급대금을 정상 지급일 보다 평균 50여 일 앞당겨 지급한다. 지급 대상은 OEM사, 원료업체, 포장업체 등 32곳이며, 전월 하도급대금을 9월 8일 전액 현금으로 지급했다.

오뚜기는 협력사와의 관계를 긴밀히 유지하며 상생을 위해 힘쓰고 있다. ESG 추진팀을 중심으로 관련 부서 임직원으로 구성된 내부 심의위원회를 통해 동반성장과 관련된 주요한 사안을 논의하여 개선하고 있다. 또한, 2015년부터 동반성장펀드를 마련하여 협력사와 대리점들이 시중 금리보다 낮은 이자로 대출을 받아 경영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경기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 중소 협력사들의 자금 부담이 가중되고 있다”며, “하도급대금 조기 지급이 자금 부담 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그린바이오 벤처기업 라피끄(대표 이범주)와 함께 ‘2023 대한민국 농업 박람회’에 홍보관을 열고 맥주박 업사이클링 화장품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대한민국 농업박람회는 농림축산식품부가 2019년부터 주최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농업 종합 박람회다. 올해는 ‘우리 농업의 가치와 꿈을 보다’를 주제로 9월 14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린다. 오비맥주 홍보관은 1층 전시홀에 위치한다.

오비맥주는 라피끄와 손잡고 맥주 생산 과정에서 자연스레 발생하는 보리 부산물 맥주박(Barley Spent Grain, ‘BSG’)을 업사이클링한 화장품들을 소개하고 특별가에 판매한다. 

맥주박은 단백질과 섬유질, 비타민 등 영양소가 풍부하지만 유통과 활용이 어려워 폐기되거나 가축의 사료로 활용돼 왔다. 라피끄는 오비맥주가 제공한 맥주박을 원료화해 100% 활용하는 제로 웨이스트 업사이클링에 성공하며 다양한 맥주박 화장품을 개발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오비맥주와 라피끄의 ‘랄라베어 맥주박 핸드크림’, ‘비어(Beer) 샴푸’, ‘브루버드 그레인 스크럽 바’ 및 라피끄 자사 클린뷰티 브랜드 플렌티 플랜트의 ‘멜팅 리프 스프라우트 진생 토너·앰플’ 등 다양한 친환경 업사이클링 화장품을 만나볼 수 있다.

'랄라베어 맥주박 핸드크림'은 지난 4월 오비맥주와 라피끄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Wadiz)을 통해 정식으로 선보인 첫 번째 친환경 맥주박 화장품이다. 맥주박의 브라이트닝 효과와 보습 특허성분을 핸드크림에 담았으며 패키지에는 플라스틱 대신 국제산림관리협의회(FSC) 인증 친환경 종이 소재를 활용해 약 42%의 플라스틱 절감 효과를 거뒀다.

이번 전시에서 처음 선보이는 ‘브루버드 그레인 스크럽 바’는 맥주박을 함유한 괄사 디자인의 비누로 9월 중 정식 론칭 예정이다. 맥주박 외벽 섬유층으로 개발한 스크럽 원료를 사용했다. ‘비어 샴푸’ 역시 맥주박을 활용한 제품으로 이번 박람회에서 소형 파우치 형태로 함께 판매할 예정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오비맥주는 식품부터 뷰티, 패션까지 맥주박을 다양한 방식으로 새활용해 식품 폐기물 절감에 앞장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맥주 생산 과정의 부산물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분야를 발굴해 농업 발전에 기여하고 자원 선순환 구조를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윤희경)가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 아이코스 일루마(IQOS ILUMA) 시리즈의 전용 타바코 스틱인 테리아(TEREA)의 첫 캡슐형 신제품 2종 ‘오아시스 펄’과 ‘썬 펄’을 출시한다. ‘아이코스 일루마’와 ‘아이코스 일루마 원’ 기기 구매 시 2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가을 플렉스’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된다.

신제품 ‘테리아 오아시스 펄’과 ‘테리아 썬 펄’은 모두 캡슐형 제품으로 캡슐을 터트리면 입안 가득 색다른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오아시스 펄은 트로피컬한 상큼함을, 썬 펄은 산뜻한 시원함을 각각 선사한다. 두 제품 모두 후레쉬 필터를 적용해 상쾌함을 극대화하는 스페셜 제품군에 속한다. 

이번 ‘펄 라인업’ 2종 출시로 테리아 제품군은 일반 제품군(2종), 후레쉬 제품군(4종), 스페셜 제품군(7종) 등 총 13종으로 확대돼 일루마 시리즈를 사용하는 고객들이 본인의 취향에 맞게 다양한 비연소 제품군을 즐길 수 있게 됐다. ‘테리아 오아시스 펄’과 ‘테리아 썬 펄’은 14일부터 전국 편의점에서 판매되며, 권장 소비자 가격은 4800원이다. 

한편 한국필립모리스는 테리아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전용 기기인 ‘아이코스 일루마’와 ‘아이코스 일루마 원’을 특별가에 제공하는 ‘가을 플렉스’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오늘부터 10월 11일까지 4주간 전국 아이코스 직영 매장 및 공식 판매처, 편의점 등 대부분의 오프라인 판매처는 물론, 아이코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 카카오, 네이버 등 온라인에서도 특별가 구매가 가능하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에만 아이코스 일루마와 아이코스 일루마 원을 기존 정가에서 2만원 할인된 7만9000원, 4만9000원에 각각 만나볼 수 있다.

○.. 쿠팡 뷰티데이터랩이 매월 고객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신 뷰티 트렌드 및 제품을 선정해 소개하는 ‘월간 트렌드매거진’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쿠팡의 ‘월간 트렌드매거진’은 매달 새롭게 떠오르는 뷰티 트렌드를 선별하고, 이에 해당하는 브랜드 및 제품을 소개하는 뷰티 특별관이다. 뷰티 데이터랩이 소비자 검색 데이터를 분석해 도출한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구성된다.  

이번 9월의 주제는 개성과 취향을 선명하게 드러내는 ‘내추럴 메이크업’이다. SNS 대란템으로 불리던 ‘네이밍(NAMING)’의 파스텔 블러셔부터 덧발라도 들뜸 없는 네이밍의 스테디셀러 내추럴커버 쿠션, 유리알 광택을 자랑하는 롱래스팅 틴트 등을 소개한다.  

5월부터 선보인 쿠팡의 월간 트렌드매거진은 시즌 트렌드에 맞는 대세 브랜드 및 제품들을 선보이며 뷰티에 관심이 높은 2030 여성 소비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왔다. 그간 선보인 주제로는 ▲바닐라코의  메이크업 추천템, ▲삐아가 제안하는 워터리&시크 립 ▲오호라의 2023 썸머 컬렉션, ▲롬앤의 화장품에 빠지는 즐거움 등이 있다. 

쿠팡 관계자는 “쿠팡 뷰티 데이터랩은 월간 트렌드매거진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뷰티 트렌드를 반영해, 소비자들이 가장 관심 있어하는 뷰티 정보와 떠오르는 브랜드 제품들을 소개하고 있다”며 “월간 트렌드매거진은 뷰티제품을 자주 구매하는 2030 여성 고객의 반응이 좋다”고 설명했다. 또 “계속해서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면서 다양한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여의도에 위치한 IFC 서울에서 진행되는 ‘IFC 서울 로맨틱 마켓’에 후원 기업으로 참여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개최되는 ‘IFC 서울 로맨틱 마켓’은 ‘플리마켓’ 자선 행사로, IFC 서울이 주관하고 판매 수익금은 사회 취약 계층 지원에 사용된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행사에서 기존에 소비자 반응이 좋았던 테라 업사이클링 굿즈를 기증하고 방문객을 대상으로 친환경 활동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 판매되는 업사이클링 굿즈는 테라의 맥아를 담았던 포대인 톤 백으로 제작한 토트백과 피크닉 백 및 버려진 홍보물로 만든 쇼퍼 백, 그리고 미술 대학교에서 버려지는 회화 습작품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백 등 총 4종이다.

또한, 맥주박을 활용한 테라 청정 체험존에서는 방문객들이 직접 업사이클링 굿즈를 만들어 볼 수도 있다. 테라 생산 과정에서 발생한 맥주박과 함께 천연 효모와 풍부한 영양을 지닌 배양토로 직접 나만의 미니 화분을 만들며 친환경 활동을 경험해 볼 수 있다. 맥주박은 맥아즙을 추출하는 과정에서 버려지는 부산물이지만, 밀가루에 비해 2배 많은 단백질과 20배가 넘는 식이섬유를 포함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테라는 그동안 다양한 업사이클링 브랜드들과의 협업을 통해 폐자원을 새로운 굿즈로 재탄생 시키며 청정 활동을 이어왔다”라며 “청정 활동의 결과물로 뜻깊은 행사에 참여하게 돼 의미가 남다르며 앞으로도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프랑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메종키츠네(Maison Kitsuné)’는 올 상반기 골프 캡슐컬렉션을 선보인 이후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을 시작으로 센텀시티점, 현대백화점 판교점 등에 공식 매장을 추가 오픈하며 골프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메종키츠네는 상반기 여우 로고를 앞세워 골프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킨데 이어, 하반기에는 공식 매장을 연이어 오픈하며 필드 패션 점령군으로서 역할을 할 기세다.

올 가을겨울 시즌 브랜드 특유의 Art de Vivre(The Art of Living; 삶을 즐기는 기술)에 기반한 라이프스타일을 컨셉으로 한 컬렉션 상품을 구성했다.

기존 골프웨어의 미학을 새로운 관점에서 탐구하고 게임의 규칙을 재해석했다. 클럽하우스의 코드에 유쾌함이 결합된 다양하고 맥시멀한 반전이 돋보이는 골프웨어를 선보였다.

대표 상품으로는 윈드브레이커, 플리츠 스커트, 아가일 니트 베스트, 캐시미어 혼방 니트 카디건, 바시티 재킷 등이다. 또 올 가을겨울 시즌을 겨냥해 새롭게 내논 하이브리드 니트, 다운 베스트, 이너 레이어는 보온성과 스타일 모두 충족한다.

메종키츠네는 의류는 물론 액세서리까지 상품을 다양화하며 경쟁력을 높였다. 캐디백, 보스톤백, 볼케이스 뿐 아니라 헤드커버, 장갑, 볼캡/선바이저, 니삭스, 볼마커 등으로 구성했다.

특히 브랜드의 상징인 ‘여우’를 활용한 아트워크를 차별화 포인트로 활용했다. 여우가 클럽을 휘두르는 모습을 만화적으로 연출한 색다른 일러스트, 회화적으로 표현된 체크 패턴을 사용해 아이템에 생동감을 더했다. 브랜드 헤리티지인 ‘폭스 헤드’를 골프 컬렉션에도 적용해 새로운 느낌으로 승화시켰다.

정혜림 메종키츠네 팀장은 “패션시장 뿐 아니라 골프시장에서도 여우의 영향력이 느껴질 정도로 올 상반기 팝업스토어 운영 성과가 좋았다”며 “올 하반기 공식 매장 6개를 오픈해 본격적으로 골프사업을 전개하며, 지속적으로 차별화된 골프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KGC인삼공사가 해외에서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은 에너지드링크 ‘정관장 활삼28’을 국내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활삼28’은 1994년 KGC인삼공사가 일본의 제약사 및 유통사와 공동 개발한 수출용 에너지드링크 제품으로, 미니드링크 시장이 발달한 일본 등 해외에서 특히 인기를 끌었다. 현재는 일본 내 약국과 드러그스토어 2600개점에 입점되며 최근 3개년(20년도~22년도) 연평균 650만병이 판매되는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했다.

KGC인삼공사는 ‘활삼28’이 해외에서 검증된 제품이고 에너지드링크 시장이 성장 추세인 만큼, 국내서도 ‘활삼28’을 역론칭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지난해 에너지음료 국내시장 매출액 규모는 1575억원으로, 전년도 1331억원 대비 18%, 20년도 1035억원과 비교해선 2년만에 52% 성장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국내용 ‘활삼28’은 천연카페인으로 불리는 과라나추출물을 함유해 건강한 에너지를 선사하고 합성카페인 제품의 부작용을 우려하는 소비자에게 안성맞춤이다. 정관장 홍삼농축액, 비타민3종(B6·B2·니코틴산아미드), 대추·구기자·오미자·녹용·생강·황기 등 6가지 식물추출액을 더해 지속적인 활력을 유지할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50㎖의 부담 없는 용량으로 55㎎의 고함량 카페인을 섭취할 수 있어, 단기간 에너지 부스팅이 필요한 수험생, 운전자, 여행이나 운동 전 최고의 컨디션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추천한다. 또한 제품 디자인은 ‘활삼28’의 숫자 28을 내세움과 동시에 강렬한 레드와 골드 컬러를 적용하여 정관장의 활력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전달한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활삼28이 높은 효능감과 뛰어난 향으로 해외에서 큰 사랑을 받은 것에 힘입어 국내서도 기획·출시하게 됐다”며 “건강한 에너지드링크 포지셔닝으로 미니드링크 시장 내 홍삼음료 저변확대에 나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활삼28’은 정관장 매장, 백화점, 대형마트를 비롯하여, 정관장몰,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 온라인 채널에서도 구입할 수 있으며, 10월 1일까지 진행되는 정관장 추석 프로모션 기간 중 정관장 멤버스 신규가입 고객에게는 5만원 이상 결제시 ‘정관장 활삼28(2병)’을 추가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더플레이스가 가을을 맞아 시즌 메뉴를 출시한다. 이탈리아의 클래식 메뉴인 뇨끼, 라자냐를 더플레이스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했다.

먼저 ‘카치오 에 페페 뇨끼’는 로마에서 유래한 대중적인 파스타 ‘카치오 에 페페’에서 영감을 받은 메뉴로 뇨끼를 활용해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페코리노 로마노, 스트라치아텔라 등 이탈리안 치즈에 검은 후추를 추가해 진한 풍미를 살렸다. 수제 뇨끼를 버터에 구워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완성했다.

‘클래식 라자냐’는 쪽파를 넣은 베샤멜 소스(우유와 크림, 버터로 만든 화이트소스)와 라구 소스, 수제 리코타 치즈를 바른 라자냐 면을 층층이 쌓고 토마토 소스와 모짜렐라 치즈를 듬뿍 넣어 오븐에 구운 메뉴다. 소스와 면이 치즈와 함께 어우러져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가을 한정 메뉴 출시를 기념해 세트 메뉴도 마련했다. ‘시즈널 세트’는 ‘카치오 에 페페 뇨끼’, ‘리코타 프루타 샐러드’, ‘하프앤하프 피자(친퀘 포르마지오∙프레시 마르게리타)’, 글라스 와인 두 잔으로 구성했으며 정상가 대비 10% 할인가로 선보인다. ‘비스테카 세트’는 ‘카치오 에 페페 뇨끼’를 ‘스모키 돔 채끝 스테이크’와 글라스 와인 두 잔과 맛볼 수 있는 세트로 정상가보다 15% 할인된 금액으로 만나볼 수 있다. 와인과 잘 어울리는 구성으로, 친구 혹은 연인과의 특별한 자리에 제격이다.

신메뉴 출시 기념 이벤트도 마련했다. 더플레이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채널 추가 시 가을 한정 메뉴 5천 원 할인 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깊고 진한 풍미를 자랑하는 더플레이스의 이탈리안 뇨끼, 라자냐로 가을 미식을 즐기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이디야커피 자체 생산시설 드림팩토리의 기술력과 이디야커피의 노하우를 집약해서 개발한 ‘커피믹스’, ‘컵커피’, ‘페트(PET) 커피’ 등 유통제품의 판매량이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디야커피가 지난 2020년 출시한 ‘이디야 커피믹스’ 2종(▲스페셜 모카블렌드 ▲스페셜 골드블렌드)’은 이디야만의 노하우로 오랜 시간 한국인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커피믹스 시장에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고자 선보인 제품이다.

이디야 커피믹스 2종은 출시 이후 소비자에게 큰 호응을 얻으면서 이디야커피 가맹점뿐만 아니라 대형마트, 편의점, 온라인 등으로 유통채널을 확대해 나갔다. 이후 미국, 대만, 호주, 몽골 등 총 19개국으로 수출하면서 출시 약 3년 만에 국내외 누적 판매량 3억 스틱을 돌파했다.

지난 2021년 20년 만에 처음으로 컵커피 시장에 진출하며 내놓은 ‘이디야 컵커피’ 3종(▲토피넛 시그니처 라떼 ▲돌체 콜드브루 ▲카페라떼)은 출시 9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 개를 돌파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에 이디야커피는 ▲바닐라 라떼 ▲쇼콜라 모카를 추가 출시하며 컵커피 라인업을 5종으로 확대했으며, 현재까지 누적 5000만 개 판매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디야 컵커피 제품 호응에 힘입어 올해 2월 500ml 대용량 사이즈로 새롭게 선보인 ‘이디야 페트(PET) 커피’ 3종(▲아메리카노 ▲스위트 아메리카노 ▲바닐라라떼) 또한 누적 판매량 500만 개를 돌파하며 커피전문점 수준의 맛과 향을 가진 RTD 커피로 인기몰이 중이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지난 23년간 커피만을 고집해온 이디야커피의 노하우를 담아 만든 제품들이 소비자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 유통 커피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단단히 다져내고 가맹점 지원 및 상생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자 더욱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갤러리아백화점은 서울 명품관에서 올 가을 패션 아이템으로 '메종 미하라 야스히로(MMY)' 신발을 선보인다.

1997년 일본에서 시작한 메종 미하라 야스히로는 독특하고 혁신적인 디자인의 신발로 유명하다. 울퉁불퉁 녹아내린 듯한 특유의 고무 미드솔(중창)과 두툼한 신발끈 등 창의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국내에선 유명 연예인이 즐겨 신는 신발로 입소문이 나 2030세대로부터 인기를 끌며 한때 리셀(재판매) 가격이 4배 이상 치솟기도 했다. 판매 가격은 57만원에서 81만원이며, 갤러리아 직영 편집숍 G.STREET 494 HOMME 에서 만날 수 있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메종 미하라 야스히로는 개성 넘치는 명품 디자이너 신발로 올 가을 패션 아이템으로 제격”이라며 “신발과 더불어 미하라 야스히로의 패션 의류도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G마켓이 10월 1일까지 ‘빕스 할인권’을 90% 할인가에 판매한다. 21일부터 사용 가능한 가을 신메뉴 할인권으로, 약 일주일 간 G마켓에서 단독 선론칭 한다.

특가 상품은 ‘1만5000원 빕스 할인권’이며, 90% 저렴한 1500원에 판매한다. 가을 신메뉴가 오픈하는 ‘빕스 폴린 테이스티 어텀’ 시작일인 9월 21일부터 전국 빕스 매장에서 사용 가능하며, 5만원 이상 주문 시 할인 적용된다. 10만원 이상 구매하면 해당 할인권을 2장 사용해, 3만원까지 할인된다. 빕스의 통신사&제휴카드 현장 할인과 중복으로 사용할 수 있어, 더욱 알뜰한 외식을 즐길 수 있다.

특별 게스트가 출연하는 라이브방송도 진행한다. 21일 오후 9시, G마켓의 라이브방송 채널 ‘G라이브’를 통해 개그우먼 이수지와 함께 빕스 할인권을 판매한다. 가을 신 메뉴를 소개하고, 직접 시식하는 코너도 마련했다. 특별 혜택도 있다. 방송 중 빕스 할인권을 구매한 고객 60명을 추첨해 ‘CJ 외식 기프트카드 1만원권’을 증정한다. 또한, ‘선물하기’를 통해 할인권을 구매한 고객 중 10명에게는 ‘신세계 상품권 1만원’을 증정한다. 

G마켓 전략제휴마케팅팀 송화영 매니저는 “긴 추석 연휴 동안 가족과 함께 외식을 하는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고, 고객 반응이 좋은 외식업체 빕스와 함께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며 “특별 게스트를 초대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라이브방송도 준비한 만큼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 11번가가 '슈팅배송'으로 추석 선물세트를 빠르게 배송한다.

11번가의 '슈팅배송'은 평일 자정 전까지 주문한 상품을 다음 날 무료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로, 월 회비와 최소 주문 금액 없이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큰 강점이다.

11번가는 슈팅배송 탭을 통해 추석 선물세트부터 간편식, 전통식품, 제수용품, 주방가전 등 다양한 명절 추천 상품을 선보인다. 카테고리 별로 슈팅배송 가능한 상품을 편리하게 살펴볼 수 있으며, 오는 26일까지 주문하면 추석 연휴 전날(27일)까지 받을 수 있다.

추석을 앞두고 빠르게 높아지는 선물세트 구매 수요에 맞춰 오는 24일까지 ‘추석 선물세트 팅받는 9월 혜택’ 기획전도 실시한다. CJ제일제당, 동원F&B, 청정원, LG생활건강 등 각 카테고리별 대표 브랜드와 준비한 단독 기획 상품을 포함해 명절 시즌 베스트상품 110여종을 엄선해 최대 45%까지 할인한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가격 부담을 낮추면서도 실속 있는 상품들로 구성한 1만~2만원대 선물세트가 다양하다. 대표 상품으로 스팸 8개로 알차게 구성한 ‘스팸 12호 선물세트(2만7290원)’, 간장, 식초 등으로 실속있게 꾸린 ‘청정원 행복 실속호 선물세트(1만3900원)’, 샴푸, 치약 등 실용적인 생활용품을 모은 ‘엘지 선물세트 정성담은 O호(1만430원)’, 4종류의 티를 담은 ‘오설록 러블리 티박스 세트(1만9150원)’ 등을 선보인다.

11번가 김은영 리테일그룹장은 “지난 명절 판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 수요가 높은 상품들을 엄선해 슈팅배송 상품으로 소개한다”며, “추석 연휴 여행 계획 등으로 명절 선물 준비를 서두르는 이들이 늘고 있는 만큼 빠른 배송을 제공하는 슈팅배송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전자랜드가 14일 경상북도 구미시 광평동에 유료 회원제 매장 ‘랜드500 광평점’을 신규 오픈했다고 밝혔다.

랜드500 광평점은 전자랜드가 열한 번째로 선보이는 유료 회원제 매장이며, 경상 지역에는 지난달 오픈한 ‘랜드500 합포점’에 이어 두 번째다. 랜드500 광평점에서 유료 회원제인 ‘랜드500 클럽’에 가입하면 500가지의 가전제품과 생활용품을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구매할 수 있다. 회원 등급은 연회비에 따라 스탠다드(3만원)와 프리미엄(5만원)으로 나뉘며 기존 전자랜드 멤버십보다 최대 20배의 포인트 및 최대 7% 추가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랜드500 광평점은 878㎡ 규모의 매장이다. 1층에는 랜드500의 500여 가지 온라인 최저가 도전 상품들을 구성해 합리적 쇼핑이 가능하다. 지하 1층엔 브랜드 특별관을 구성해 고객들이 브랜드별 패키지 가전을 편리하게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다.

전자랜드는 랜드500 광평점 오픈을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TV, 김치냉장고, 세탁기 등 대형 가전 행사 품목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경북 구미 지역 신축 아파트 입주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500만원의 패키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9월 14일과 16일에는 하루에 60명을 대상으로 고급 그릇 세트, 프라이팬, 캠핑용품 등 6가지 생활용품을 500원에 판매하는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각종 오프라인 행사도 진행한다. 9월 16일에는 지역 맘카페 회원을 대상으로 ‘팔씨름 왕중왕 대결’을 펼치며 순위에 따라 제주도 독채 펜션 2박 숙박권, 밥솥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또한 9월 14일부터 4일간 랜드500 광평점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캐리커처를 무료로 그려준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가전제품은 한 번 구매하면 10년 이상 사용하기 때문에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을 직접 확인하고 구매하는 것이 좋다”며, “랜드500 광평점에 방문하면 전자랜드 전문상담사가 브랜드별 가전제품의 기능과 장단점을 상세히 설명해 주고, 회원제에 가입하면 제품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밝혔다.

○..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 이하 올가)는 올가만의 지속가능성과 희소가치를 담은 ‘2023년 추석 선물세트’ 행사를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올가는 올가만의 가치가 담긴 시그니처 상품으로 구성한 고품격 선물세트를 선보이며 꾸준한 매출 증가세를 이끌어왔다. 특히 지난 3일까지 진행된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매출은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다.

가치소비 트렌드에 따라 생산 단계부터 저탄소 축산기술을 적용한 무항생제 한우를 선보인 올가의 정육세트는 전년 행사기간 대비 매출이 77% 증가했으며, 안전한 수산물에 대한 니즈를 반영해 품질 인증뿐만 아니라 이력 추적이 가능한 건어물 멸치 선물 세트는 512%, 토판 천일염 세트는 137% 증가했다. 또한 희소성 가치를 강조한 프리미엄 1++ 꿀 선물세트는 425%, 건강 가치를 강조한 헬시 스낵인 고칼슘 고식이섬유 양갱세트는 236%로 매출이 대폭 신장했다.

이에 이번 추석 선물세트 행사는 특히 올가만의 지속가능성과 희소가치를 강조한 시그니처 제품을 한정 수량으로 구성해 특별한 가치를 전달한다.

대표적인 명절 선물인 한우 선물세트는 지속가능한 가치를 담아 저탄소 축산기술로 길러낸 무항생제 한우로 준비했다. 평균 도체중 450kg 저탄소 한우의 경우, 이산화탄소 585kg를 감축하는 효과가 있다(1kg 소비 기준, 이산화탄소 1.3kg의 감축). 해당 저탄소 한우 선물세트의 경우 전남 진도의 단일 지정농장에서 길러 부드러운 식감과 풍부한 맛이 일품이며, 종이 트레이를 사용해 플라스틱 사용량까지 절감했다. 지속가능 가치로 품격을 높인 ‘저탄소인증 무항생제 한우 정성∙특선∙ 정품, 명품세트’와 올가만의 기준으로 특별하게 손질한 ‘스페셜컷 무항생제 한우 정품세트’ 등을 만나볼 수 있다.

과일 선물세트 또한 저탄소 인증 농법을 사용해 환경을 고려한 제품으로 마련했다. 국내에서 선도적으로 저탄소 인증 농산물을 선보여 온 올가는 재배 과정에서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저탄소/GAP 인증 농법으로 재배돼 지속가능 가치를 갖춘 것은 물론, 크기, 모양, 당도를 깐깐하게 선별한 ‘행복 샤인머스캣 3종 혼합세트', 국내 1% 미만으로 극소량만 재배되는 올가홀씨드 품종인 아리수 사과와 황금배를 비롯해 유명 산지의 신고배로 구성된 ‘아리수 사과/황금배 3종 혼합세트’ 등을 선보인다. 또한 농축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공사)가 진행 중인 '농할쿠폰(농축산물 할인쿠폰)'을 적용하여 아리수 사과 선물 세트를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올가만의 까다로운 품질검사를 거친 가공/조미 카테고리 제품도 준비했다. 100% 국산 참깨와 들깨를 발아 후 단 한 번만 착유한 제품으로, 본연의 진한 맛이 돋보이는 참기름∙들기름과 토판 천일염을 담은 ‘참기름 선물세트 4호’가 대표적이다. 특히 토판 천일염은 생산일자와 이력이 추적 가능해 믿고 안전하게 먹을 수 있다.

수산물은 안전성을 강조해 믿고 먹을 수 있는 제품으로만 준비했다. 올가의 ‘기쁨 멸치 선물세트’는 어획부터 유통까지 전 과정의 이력을 등록해 이력 추적이 가능하고 올가만의 까다로운 기준으로 해양수산부에서 발급하는 품질인증 마크를 획득한 우수한 품질의 멸치로만 선별된 제품이다. 대표적으로 플랑크톤이 풍부하고 조류가 심하지 않아 고품질의 멸치가 어획되는 남해의 통영 앞바다에서 어획한 멸치를 선별한 ‘올가 멸치 선물세트 1호’등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1+등급 자연 꽃꿀 선물세트’는 7가지 품질 검사를 거쳐 까다롭게 관리했고 꿀을 생산한 농가와 이력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생산량이 적어 희소가치가 높아 선물하기 좋은 제품이다. 이외에도 칼슘과 식이섬유 등 영양을 듬뿍 담은 ‘고칼슘∙고식이섬유 양갱 세트’도 선물로 활용하기 좋다.

추석 선물세트 행사 기간 동안 구매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올가는 100만 원 이상 명절 선물세트를 구매한 고객 500명을 대상으로 유기가공식품 인증 받은 와인을 증정할 예정이다.

올가홀푸드 조태현 상품본부장은 “올가만의 특별한 큐레이션으로 지속가능성 및 희소가치 그리고 건강 등을 고루 신경 쓴 추석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명절 시즌을 맞아 올가의 프리미엄 선물세트로 소중한 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오리온은 나쵸칩과 소스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찍먹 나쵸 치폴레마요소스맛’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찍먹 나쵸 치폴레마요소스맛은 사워크림맛의 나쵸칩과 이국적인 매콤한 소스의 조합으로 젊은 세대가 선호하는 맛과 식감을 제대로 구현했다. 소스는 훈제건조한 할라피뇨인 매콤한 치폴레에 마요네즈를 넣어 고소한 맛을 더했으며, 나쵸칩 모양을 소스에 찍어먹기 좋은 다이아몬드 형태로 만드는 등 편의성까지 고려했다.

오리온은 매콤한 음식을 선호하는 트렌드와 더불어 야외 캠핑 및 집에서 OTT 등을 시청하는 상반된 라이프스타일이 함께 유행하는 데 착안해 제품 개발에 착수했으며, 생산 설비 보강 등에 1년여의 기간을 들여 색다른 느낌의 스낵을 완성했다.  

오리온은 올해 하반기 ‘꼬북칩 매콤한맛’, ‘포카칩 MAX 레드스파이시맛’에 이어 찍먹 나쵸 치폴레마요소스맛까지 ‘매콤 스낵’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으며, 차별화된 맛과 식감으로 특히 젊은층 사이에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안주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이국적인 매콤한 소스와 함께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나쵸칩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며 “집에서 영화, 드라마를 시청하거나 캠핑 등 야외활동 시 간식으로 즐기기에 제격”이라고 밝혔다.

○.. SSG닷컴이 이마트의 리빙 자체브랜드(PL) ‘더 라이프(The Life)’의 공식스토어를 정식 론칭했다고 15일 밝혔다. 엔데믹에도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온라인 리빙 시장에서의 우위를 점하기 위해 카테고리 MD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포석이다.

‘더 라이프’는 이마트가 지난해 말 가심비에 중점을 두고 출시한 리빙 PL이다. ‘Enjoy your life’라는 슬로건 아래 가구부터 홈인테리어, 침구류, 욕실용품, 주방용품 등 생활에 관련된 모든 아이템에 감각적인 디자인을 더해 상품 가치를 높였고, 가격대 또한 합리적이다.

SSG닷컴이 정식 오픈한 ‘더 라이프’ 공식스토어는 약 260여 종의 리빙 관련 상품을 총 망라해 판매하며 올해 말까지 500여 종으로 상품수를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 지난달 17일 공식스토어 오픈 이후 ‘더 라이프’의 한달간 브랜드 매출은 전월 동기대비 150% 신장했다. 판매 상품 대부분을 시간대 지정 당일 ‘쓱배송‘과 익일배송 서비스인 ‘쓱1DAY배송’을 통해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

상품 검색창은 물론 세부 카테고리별, 가격대별로 상품을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이 따로 있어 편리한 쇼핑이 가능하다. 별도 구성한 ‘세일중’ 카테고리를 통해 범용적으로 사용하는 일상 아이템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쓱닷컴은 올해 들어서만 ‘무케렌시아’, ‘핸슨소파’, ‘노몬’, ‘라문’, ‘오덴세’, ‘글로벌나이프’ 등 국내외 주요 리빙 브랜드를 유치하며 리빙 카테고리를 전략적으로 육성하고 있다.

이장한 SSG닷컴 바이어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아이디어 상품을 지속 개발하는 한편, 온·오프 통합 할인행사도 정기적으로 진행해 고객의 일상생활에 보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온은 추석을 맞아 14일부터 25일까지 '온세일 - 온마음 한가위'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신선식품, 건강기능식품, 생활용품 등 추석 선물세트를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행사기간 최대 20% 할인 쿠폰 및 최대 15%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브랜드별 구매 금액에 따라 엘포인트(L.Point) 최대 15만점을 추가로 적립해준다.

올해 추석은 전년보다 3주 가량 늦어 시기적으로 추석 분위기가 형성되며 선물 수요가 크게 증가하는 분위기다. 롯데온이 지난 4일부터 시작한 '온마음 한가위' 행사 매출도 전년대비 3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한우선물세트를 포함한 정육세트 매출은 3배 이상, 과일 선물세트는 약 2배 가까이 증가했다. 이는 늦은 추석으로 인해 여름 휴가 기간과 추석 연휴 시작 시기가 멀어지며 선물 비용을 준비할 수 있는 여유가 있었고, 기온도 낮아지며 피부로 추석이 다가왔음을 느끼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롯데온은 늘어난 추석 선물 수요를 고려해 '온세일 - 온마음 한가위' 행사 혜택을 강화했다. 이번 행사부터는 최대 20% 할인 쿠폰을 제공해 모든 혜택을 적용하면 행사 상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더불어 최근에는 명절을 맞아 패션, 뷰티, 스포츠레저 상품까지 선물 범위가 확대되는 추세를 반영해 할인 대상 상품을 대폭 늘렸다.

또한 ‘오늘의 특가’ 매장에서는 지난 4일부터 진행 중인 '온마음 한가위'의 인기 행사 상품을 추가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매년 명절 선물로 사랑받는 신선식품 선물세트로 '황금한우 한우선물세트(구이1호, 1.2kg)'를 7만7760원에, 우화선한우, 한우큰장터, 함평천지한우 등 다양한 파트너사의 한우선물세트를 최대 20% 할인 판매하며, '대구경북능금농협 프리미엄 샤인머스켓 혼합 선물세트(5kg)'를 7만8320원에 판매한다. 가성비 높은 건강기능식품으로 '정관장 홍삼원(50ml*30포)'를 2만240원에 판매한다.

더불어 다양한 상품을 추석 선물로 제안한다. 자녀 및 조카를 위한 명절 선물로 예가한복, 하랑한복, 더예한복 등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가을 맞이 패션 상품으로 타미힐피거, 폴로랄프로렌, 산드로, 마쥬 등을 비롯해 디디에두보, 제이에스티나 등의 주얼리 브랜드까지 다양한 상품을 선물로 제안하고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이번 ‘온세일 – 온마음 한가위’에서 선보이는 상품은 ‘선물하기’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받는 분의 주소를 몰라도 휴대전화 번호만 알면 문자와 카카오톡을 이용해 선물을 보낼 수 있다.

류승연 롯데온 세일즈기획팀장은 “올해 추석은 늦은 시기에 충분히 명졀 분위기가 조성되며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이 늘고 있어, 할인 혜택과 상품을 확대한 ‘온세일’을 준비했다”며, “매년 인기있는 한우 및 과일 선물세트를 비롯해 명품, 패션까지 다양한 선물을 최대 70% 할인 혜택으로 제안하니, 고마운 분께 부담없이 선물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펫푸드 전문 브랜드 ‘풀무원아미오’가 소비자 인식을 반영하여 브랜드를 재정립하고 펫푸드 시장 내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풀무원의 펫푸드 브랜드 풀무원아미오가 새로운 슬로건 ‘반려동물을 위한 바른먹거리’를 내걸고 관련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14일 밝혔다.

풀무원은 풀무원아미오를 지난 1월 풀무원건강생활에서 풀무원식품으로 편입한 이래 반려동물 식품 사업을 정비하고 브랜드 체계와 방향성 등을 확립했다. 앞으로 풀무원아미오는 식품에 관한 풀무원식품의 전문성과 제품 기획 및 관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사업을 전개하게 된다.

브랜드 재정립을 시작으로 풀무원아미오는 반려동물을 가족 구성원으로 인식하는 ‘펫 휴머니제이션(Pet Humanization)’ 트렌드에 맞춰 펫푸드를 식품사업의 정체성에 접목시켜 나갈 계획이다. 

풀무원아미오는 반려동물의 건강에 해로울 수 있고 오래 섭취하면 좋지 않은 첨가물의 기준을 수립하여 더욱 엄격하게 관리할 계획이다.

또한 풀무원의 대표 제품인 두부, 달걀, 나또를 활용해 차별화한 제품을 선보이기로 했다. 동물복지 원료 및 신선한 원재료로 만드는 ‘자연담은’ 라인과 기능성 원료를 활용한 ‘건강담은’ 라인을 통해 반려동물의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삶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반려동물에게 필요한 건강케어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수의내과 전문의를 영입해 전문성을 더했다. 풀무원 소속 수의내과 전문의는 기능성 원료를 활용한 ‘건강담은’ 라인 제품의 원료 분석 및 제품 분석, 레시피 설계를 담당하며 제품 완성도를 한층 더 높일 예정이다.

풀무원식품 반려동물사업부 김주영 PM(Product Manager)은 “건강하고 안전한 제품에 대한 반려인들의 니즈가 증가하는 가운데, 풀무원아미오는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원칙과 노하우를 담은 대표 펫푸드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브랜드를 재정립했다“며 “앞으로도 반려동물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풀무원 대표 건강 재료를 적극 활용해 반려동물은 물론 반려인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펫푸드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