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나만의 통합 식생활 관리"... 풀무원 디자인밀, ‘AI영양진단 서비스’ 론칭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나만의 통합 식생활 관리"... 풀무원 디자인밀, ‘AI영양진단 서비스’ 론칭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9.08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풀무원의 ‘디자인밀’이 개인 영양상태를 진단하고 고객 별 맞춤형 식단 제안을 포함해 이를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솔루션을 통합적으로 제안•제공하는 ‘AI영양진단 서비스’를 론칭했습니다. 영양진단을 통해 ‘AI영양진단 서비스’가 식생활 실천 가이드, 식단·건기식까지 개인 맞춤형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인데요. 풀무원은 핵심 전략 중 ‘Healthy Experience(건강한 경험)’의 실행 플랫폼으로 도약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남양유업의 대표 차음료 브랜드 '몸이 가벼워지는 시간 17차'가 열일곱 생일을 맞았습니다. 17차는 2005년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3억9000만개를 달성했는데요. 이를 용량으로 환산하면 서울시민의 약 600년치 물 사용량과 비슷하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삼양식품이 '출시 60주년'을 맞은 삼양라면, 삼양라면 매운맛 맛과 패키지를 리뉴얼하는 등 오늘(8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풀무원 생애•생활주기 맞춤 식단 구독 서비스 ‘디자인밀’이 새롭게 론칭한 개인맞춤 통합 식생활 관리 솔루션 ‘AI영양진단 서비스’.[사진=풀무원]
풀무원 생애•생활주기 맞춤 식단 구독 서비스 ‘디자인밀’이 새롭게 론칭한 개인맞춤 통합 식생활 관리 솔루션 ‘AI영양진단 서비스’.[사진=풀무원]

○..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생애·생활주기 맞춤 식단 구독 서비스 ‘디자인밀’이 풀무원건강생활의 개인 맞춤 건강기능식품 추천·구독 서비스 ‘개인맞춤영양’을 통합해 식단뿐만 아니라 건기식까지 일관성 있게 제안하는 플랫폼으로 업그레이드했다고 8일 밝혔다.

디자인밀은 이와 함께 식습관 및 생활습관을 토대로 개인 영양상태를 진단하고 고객 별 맞춤형 식단 제안을 포함해 이를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솔루션을 통합적으로 제안·제공하는 ‘AI영양진단 서비스’를 론칭했다.

새로워진 디자인밀은 풀무원 4대 핵심 전략 중 ‘Healthy Experience(건강한 경험)’을 실현하는 플랫폼으로서 전사 헬스케어 사업의 중추 역할을 한다. Healthy Experience는 풀무원이 미래지향적 종합식품 기업으로 도약하고자 지난해 재정립한 전사 4대 핵심 전략 중 하나다.

디자인밀이 론칭한 ‘AI영양진단 서비스’는 AI 추천 알고리즘을 통해 개인 맞춤형 솔루션을 통합 제공한다. 그동안 많은 영양진단 및 솔루션 제공 프로그램이 있었지만 식단 구성을 위한 재료, 레시피를 제공하는 정도로 단편적인 형태가 대부분이었다. 이 때문에 고객이 일상생활에서 영양관리를 실천하기에는 번거로움과 어려움이 있었다.

디자인밀은 풀무원이 지난 10여 년 동안 쌓아온 생애·생활주기 맞춤형 식단과 건기식까지 포함한 풀무원 제품을 실체적인 솔루션으로 제공한다.

 ‘AI영양진단 서비스’ 알고리즘은 한국인 영양섭취기준(한국영양학회), 임상 영양관리지침(대한영양사협회) 등을 기반으로 하여 개인에 맞는 영양관리 가이드와 맞춤 식단 및 건기식 솔루션을 제안하도록 설계됐다. 개인의 건강관리 목표와 필요 열량에 따라 50여 개의 식이관리 유형과 맞춤 건기식 추천으로 세분화해 고객에게 더욱 정밀한 솔루션을 제안할 수 있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간단한 진단이 필요하다. 기본 정보, 식생활 행동, 식이섭취 패턴, 나의 생활에 대한 간략한 문항에 응답하면 된다. 기본 정보는 원하는 경우 개인정보 동의 후 국민건강보험공단에 기록된 과거 건강검진 데이터를 연동할 수도 있다.

고객이 응답을 완료하면 AI영양진단 알고리즘이 개인 건강 데이터를 기반으로 행동 변화를 위한 목표와 실천 가능한 영양관리 가이드를 제공한다. 또한, 제품 별 영양성분 데이터베이스를 토대로 각 제품의 특성을 고려해 솔루션에 맞는 맞춤 식단과 건기식을 추천한다. 추천 상품은 홈페이지에서 바로 구입할 수도 있다.

풀무원은 이번 AI영양진단 서비스 오픈을 통해 고객의 건강한 식단 관리를 보다 체계적이고 종합적으로 지원하면서 고객과 소통하는 개인 맞춤형 식이관리 플랫폼으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다.

풀무원 FI(Food Innovation)사업부 신희경 마케팅팀장은 “풀무원 디자인밀의 ‘AI영양진단 서비스’는 식습관·생활습관·신체활동기능 진단을 통해 핵심 영양관리 수단인 식단은 물론, 보조수단인 건강기능식품까지 개인 맞춤형으로 통합 추천 및 제공할 수 있는 알고리즘으로 설계했다”며 “앞으로 풀무원 전사 상품군을 지속적으로 확대 적용하여 고객들께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디자인밀 ‘AI영양진단 서비스’ 론칭 기념 이벤트를 오는 17일까지 진행한다. AI 영양진단을 완료한 고객에게는 디자인밀의 생애·생활주기 식단과 건기식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건강관리 응원 쿠폰(20%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응원 쿠폰을 통해 결제한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갤럭시워치6를 선물한다. 

○.. 남양유업은 대표 브랜드 ‘몸이 가벼워지는 시간 17차(茶)(이하 17차)’가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3억9000만개를 달성했다고 8일 밝혔다.

2005년 출시된 17차는 당시 트렌드로 떠오른 ‘웰빙’ 콘셉트를 접목해 녹차, 영지, 우엉, 마테 등 몸에 좋은 열일곱 가지 전통차 원료를 사용해 만든 제품이다.

이처럼 여러 자연 식물성분을 혼합한 17차는 최적의 맛을 찾기 위해 출시 전 설문 조사를 진행, 소비자 대상 테스트를 300회 이상 가질 정도로 제품 개발 및 론칭에 심혈을 기울였다.

이를 통해 당시 국내 차음료 시장의 주 소비 연령대였던 중장년뿐만 아니라 20~30대 소비자들까지 만족시킬 수 있는 맛을 구현하는데 성공했고, 특히 0kcal로 다이어트와 건강 증진에 관심이 많은 이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17차는 국내 시장은 물론 미국 등 해외 현지 교포들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며 출시 초반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고, 차음료 시장의 규모를 대폭 넓혀가며 지금의 옥수수차, 보리차, 헛개차 등과 같은 다양한 제품이 연이어 나올 수 있게 한 시장 선도자이자 마중물 역할을 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17차의 누적 판매량을 총 판매 용량으로 환산하면 4인 가구 서울시민 물 사용량의 595년 치에 해당하는 천문학적인 기록을 나타내는 가운데, 340ml의 제품 길이로는 우리나라 국토종주 자전거길을 39회 왕복할 수 있고, 제품을 세운 상태의 하단 면적으로 따져보면 서울숲의 9배 면적에 해당하는 수치에 이른다.
  
올해 들어 340ml, 500ml, 1.5L로 용량을 리뉴얼한 17차는 환경을 생각한 그린라벨을 도입함과 동시에 비닐포장 뜯김을 개선해 보다 용이한 분리배출을 돕고 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대한민국 차음료의 대표 브랜드인 17차를 사랑하는 모든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원료와 좋은 품질로 고객 성원에 보답할 것”이라고 밝혔다.

○.. 국내 최초 라면인 '삼양라면'이 리뉴얼 된다. 

삼양식품은 출시 60년을 맞은 삼양라면과 삼양라면 매운맛의 맛과 디자인을 전면 리뉴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삼양식품은 삼양라면과 삼양라면 매운맛의 맛 리뉴얼을 위해 약 1년간 연구개발을 진행했다. 

삼양라면은 아이덴티티인 햄맛을 유지하고, 육수•채수 맛을 강화해 시원하고 깔끔한 감칠맛이 가득한 국물맛으로 보완했다. 삼양라면 매운맛은 소고기 육수를 기반으로 파, 마늘, 고추 등 다양한 향신채를 통해 얼큰한 감칠맛이 가득한 국물맛을 구현했다. 

면은 쫄깃한 식감을 강화하기 위해 감자전분을 추가했으며 기존 원형면에서 바꿨다. 사각면은 생산 과정에서 면을 그대로 커팅하여 유탕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라면 특유의 꼬불꼬불한 컬링을 유지하는 장점이 있다. 

삼양식품은 삼양라면과 삼양라면 매운맛의 디자인도 변경했다. 삼양식품의 헤리티지를 유지하면서 새로운 CI(Corporate Identity)를 적용했다. 패키지 전면에는 먹음직스러운 삼양라면 이미지를 배치하고, 대한민국 최초의 라면임을 강조하고 맛의 특징을 드러낼 수 있도록 표현했다. 

새로워진 삼양라면과 삼양라면 매운맛은 9월 초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하며 대형마트, 편의점, 기업형 슈퍼마켓(SSM), 온라인쇼핑몰 등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60년 라면 생산 노하우가 담긴 삼양라면의 아이덴티티는 유지하며 소비자가 선호하는 트렌드에 맞춰 리뉴얼을 진행했다"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삼양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고, 국내 라면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한국콜마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2023 핀업 컨셉 디자인 어워드’를 통해 패키징 산업 디자인 활성화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핀업 컨셉 디자인 어워드는 사단법인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kaid)가 주최,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며 한국콜마와 시디즈가 공동 개최하는 대학생 공모전이다. 주최측인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는 1972년에 설립된 국내 산업 디자인 업계를 대표하는 협회다.

이번 공모전은 일반 분야(kaid)와 기업 분야(한국콜마, 시디즈)로 나눠서 진행된다. 일반분야 대상 수상자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과 상금 300만원이 수여되고, 대상과 골드(Gold)상 수상자에게는 ADA 국제학생디자인워크숍 참가 신청 시 우선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한국콜마는 오는 11월 30일까지 ‘MZ 세대를 위한 코스메틱 브랜드의 미니멀 라이프 스타일을 위한 색조 화장품 용기 디자인’ 작품을 모집한다. 출품 자격은 대학생 및 대학원생, 휴학생 또는 2023년 기졸업자에 한하고 개인 또는 2인 팀으로 출품 가능하다.

한국콜마는 본상인 골드(Gold)상을 수상한 개인 및 팀에는 상금 200만원과 트로피, 상장, 도록, 기념품 등을 수여한다. 실버(Silver), 브론즈(Bronze)상을 수상하면 트로피와 상장, 도록, 기념품을 받게 된다.

한국콜마 김형상 디자인그룹 상무는 “대한민국 산업 디자인 업계의 활성화를 돕는 공모전의 공동 개최로 참여하게 돼 기쁘다”며 “종이튜브와 종이스틱 등 친환경 화장품 용기 시장을 이끌고 있는 한국콜마에 많은 출품이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 뉴발란스(NEW BALANCE)가 지난달 31일부터 6일까지 진행한 ‘574 더현대서울 팝업스토어(The 574, Worn by anyone)’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574 더현대서울 팝업스토어(The 574, Worn by anyone)’는 어떤 상황에도, 어떤 착장에도 자유롭게 매치할 수 있는 574 스니커즈의 의미를 담아냈다. 뉴발란스는 팝업스토어를 통해 인기를 끌었던 574 라인 레거시·헤리티지를 비롯한 기존의 클래식 모델까지 아우르는 콘텐츠들을 고객들에게 선보였고,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소셜 미디어 상에서는 ‘꼭 가야할 곳’으로 언급되며 화제를 이끌기도 했다.

특히, 더현대서울 팝업스토어에서만 단독으로 선발매 되었던 574 레거시 앙고라 블랙, 버건디, 네이비 3가지 컬러는 조기 품절되는 등 팝업 및 온라인 포함 목표 매출 170% 달성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금번 팝업스토어에서는 2008년 574 발렌타인 모델 출시 당시, 이슈가 됐던 ‘하트 슈레이스’부터 최신 발레코어 트렌드를 적용한 새틴 및 쉬폰 소재의 슈레이스까지 다양한 슈레이스와 어우러진 574를 공개하며 스니커즈 문화 선도하는 뉴발란스의 면모를 보여주기도 했다.

글로벌 스니커즈 매거진 스니커 프리커(Sneaker Freaker)와 함께 공동 기획으로 열린 574 팝업스토어는 2008년 당시 이효리가 신어서 이슈가 되었던 추억의 574 발렌타인부터 최근 미우미우 콜라보 등 574의 역사를 담아 추억을 함께하기도 했으며, 방문 고객에게 사은품 선물 증정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랜드 뉴발란스 관계자는 “이번 574 팝업스토어를 통해 고객들과 함께 574의 역사를 함께 추억하고 소통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라고 말하며, 뉴발란스의 헤리티지를 담은 다양한 제품과 스토리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더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 SPC(회장 허영인)가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커피앳웍스가 가을 시즌을 맞아 부드러운 크림을 활용한 크림 라떼 2종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커피앳웍스는 부드러운 크림으로 입맛을 사로잡는 크림 라떼를 가을 시즌에 어울리는 원료로 재해석해 가을의 맛과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시즌 음료를 선보인다.

신제품은 △달콤한 카라멜 라떼에 짭조름한 크림을 올려 단짠 매력을 극대화 한 ‘솔티드크림 카라멜 라떼’ △홍차베이스에 오트 음료와 크림을 더해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오트크림 티라떼’ 등 2종이다. 이번에 처음 선보이는 ‘오트크림 티라떼’는 건강하고 다양한 선택지를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식물성 원료인 오트 음료와 크림을 활용했다.

크림라떼 2종(△솔티드크림 카라멜 라떼 △오트크림 티라떼)은 커피앳웍스 전 매장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커피앳웍스 담당자는 “커피앳웍스에서 꾸준히 사랑받는 크림 라떼를 활용해 이번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커피앳웍스는 다양한 음료 개발을 통해 차별화된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 현대백화점이 다가오는 한글날을 기념해 한글과컴퓨터와 함께 이색 이벤트를 연다.
 
현대백화점은 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와 협업해 오는 24일까지 ‘타자의 신 경진대회’ 온라인 예선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예선 결과에 따라 다음달 9일에는 오프라인 결선이 진행될 예정이다.
 
온라인 예선은 한컴타자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만 14세 이상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단문 연습 타자의 속도와 정확성을 기준으로 결선 진출자를 선정하고 결과는 다음달 4일 개별적으로 안내된다.
 
예선 상위 32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오프라인 결선행사는 다음달 9일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한글날을 맞이해 현대백화점의 스토리와 서체를 활용한 한글 관련 이색 콘텐츠를 기획했다”며 “MZ세대에게는 신선한 재미를, 기성세대에게는 과거의 추억을 불러일으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2023 세계화장품학회(33rd IFSCC Congress)'에 초청받아 대표 혁신 연구 사례를 발표했다.

아모레퍼시픽 R&I 센터 송채연 연구원은 6일(현지시간), '주사 전자 현미경과 X선 현미경을 이용한 화장막 평가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방식(A new approach to evaluation of cosmetic film using scanning electron microscopy and X-ray microscopy)'을 주제로 발표했다. 관련 연구는 화장품의 표면 및 내부 구조 특성, 당김과 같은 특성을 객관적으로 정량화할 수 있는 화장품 신규 평가법에 대한 것이다. 이는 화장막의 구조 변화를 마이크로 또는 나노 크기 수준에서 평가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안한 것으로, 해당 평가법을 활용하면 메이크업이 무너지는 원인을 파악하고, 무너짐이 적은 제품을 개발할 수 있다.

이외에도 아모레퍼시픽 R&I 센터는 3건의 포스터 발표를 통해 최신 연구 성과를 공유했다. ▲진유진 연구원은 '주요 원료로 사용하는 식물들의 고유 품종 DNA 바코드와 감별 알고리즘(Sustainably Enhanced Plant Identification Process Development of Using DNA Barcoding and Morphological Analysis)'에 대해, ▲안효석 연구원은 'pH 감응성 고분자를 활용해 100nm 이하 전달체를 만드는 기술(Smart volumizing technology; pH responsive polymeric nanoparticles for improved skin absorption)'을, ▲박준환 연구원은 '성별과 면도 습관이 남성의 피부 장벽에 미치는 영향(Impact of Gender and Shaving Habits on Immature Composition of the Male Skin Barrier: An Analysis of Corneocyte Maturity and Lipid Composition)'에 관한 연구 성과를 학회에서 공유하고, 참가자들과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모레퍼시픽 R&I 센터장 서병휘 CTO는 “이번 세계화장품학회를 통해 전 세계의 훌륭한 과학자분들과 함께 화장품 과학을 새로운 관점에서 접근해 논의하고, 아모레퍼시픽의 최신 연구와 기술 성과를 공유할 수 있어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아모레퍼시픽 R&I 센터는 앞으로도 전 세계 고객이 더욱 건강하고 아름다워질 수 있도록 최선의 연구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는 의지를 밝혔다.

○.. 갤러리아백화점은 올해 추석 선물세트로 친환경 가치소비 트렌드에 부합한 선물세트를 대거 출시한다. 저탄소·GAP 인증상품들을 중심으로 관련 상품을 전년 대비 10% 확대 구성, 다채로운 친환경 상품들을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폐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팔리 바스켓>이 있다. 버려진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스트랩을 조합하여 핸드메이드로 만들어진 가방으로 판매수익금의 일부는 사회에 환원된다.

<컴발리 알파카>는 알파카를 목축하는 페루 원주민들의 자립을 돕는 제품으로 생명존중 철학에 따라 성체가 되지 못하고 자연사하는 10% 의 어린 알카파 털과 가죽으로 만든 수공예 인형이다. 

<업사이클링 파우치>는 친환경 뷰티브랜드 원오세븐(107)과 협업해 제작한 것으로, 노후된 구명조끼를 소재로 제작된 파우치 속에 여행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총 6종의 스킨케어 제품이 들어있다. 

<우브에 세제세트>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우브에’의 제품으로 향료 제외 EWG 그린등급의 원료를 사용해 유해성이 낮다.  종이 소재 용기를 사용해 제작, 염료와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했다. 세트는 3가지 향으로 구성, 아티스트 ‘한예롤’ 작가의 드로잉 아트를 패키지에 더해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한화갤러리아 김동선 전략본부장이 기획단계부터 직접 챙긴 <이베리코 선물세트>는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한화가 직영하는 스페인 농장에서 친환경으로 키운 순종 이베리코 상품이다. 축구장 1400여 개 크기(약 300만평)의 농장에서 도토리를 먹여 방목한 최상위 '베요타'(Bellota) 등급이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가치소비 트렌드에 맞춰 친환경 선물세트를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는 추세”라며 “마음을 전하는 고객들의 정성과 가치가 온전히 전해질 수 있도록 해당 기획상품을 지속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파리바게뜨가 자체 커피 브랜드인 카페 아다지오의 아메리카노 메뉴를 혜택가인 990원에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고물가 시대를 맞아 좋은 품질의 맛있는 제품을 혜택 가격으로 선보이는 ‘착!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100% 스페셜티 커피만을 사용하는 고품질의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 커피를 더 많은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 파리바게뜨는 행사 기간 동안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 아메리카노(HOT/ICE)를 990원에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온라인(딜리버리, 픽업) 구매 시는 적용되지 않는다.

‘카페 아다지오’는 베이커리 뿐만 아니라 커피도 가장 맛있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2015년 선보인 파리바게뜨의 자체 커피 브랜드로, 국제 스페셜티 커피 협회(SCA)가 정한 커피 품질 평가 기준에 따라 전 세계 상위 7%를 차지하고 있는 스페셜티 원두만을 100% 사용하고 최적의 원두 배합과 자체 미디엄 다크 로스팅을 통해, 특유의 진하고 고소한 풍미와 긴 여운이 매력적이다.

한편, 파리바게뜨는 고물가 시대에 소비자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지난 2월부터 ‘착!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가성비 빵 7종과 가성비 케이크 4종을 출시하는 등 착한 가격 제품을 꾸준히 내놓고 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100% 스페셜티 커피인 ‘카페 아다지오’의 우수한 품질을 알리고, 더 많은 고객들이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고물가 시대에 품질 좋은 제품을 착한 가격으로 제공하는 의미도 더했다”고 말했다.

○.. 시몬스 침대(대표 안정호)가 경기도 이천의 복합문화공간 시몬스 테라스 오픈 5주년을 기념해 '시몬스 테라스 5th ANNIV.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 2018년 9월, 경기도 이천시 모가면에 문을 연 시몬스 테라스는 복합문화공간이자 ESG 산실로, 지역사회와 적극 호흡하고 문화를 향유하며 이천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했다. 

지역주민과 방문객들의 뜨거운 관심에 보답하고자 마련한 이번 이벤트는 시몬스 테라스 방문객을 대상으로 9월 9일, 10일 양일간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시몬스 유튜브 공식 채널 구독 후 시몬스 테라스에서 촬영한 인증샷과 함께 필수 해시태그(#시몬스 #시몬스테라스 #시몬스침대 #시몬스생일)를 인스타그램 게시물로 업로드하면 된다. 

시몬스는 이벤트 참가자에게 인스타그램에 포스팅한 사진을 인화해 선물한다. 또한 토요일과 일요일 각각 선착순 300명에게 ‘침대 없는 팝업 스토어’로 유명한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의 인기 굿즈를 선물한다. 기프트 증정 장소는 시몬스 테라스 2층 엘리베이터 인근 헤리티지 앨리다. 

시몬스 테라스는 ESG 중 ‘S(Social, 사회)’에 초점을 맞춘 행보로 이천 시민들과 방문객들에게 양질의 문화 콘텐츠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하는 동시에 이천 지역 상권에 온기를 불어넣고 있다.

매해 겨울 지역 주민을 위해 선보이는 ‘크리스마스트리 설치 및 ‘일루미네이션’ 점등부터 이천 지역 농가의 판로 확보와 경제적 자립을 돕는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인 ‘파머스마켓’까지 다채로운 ESG 활동을 펼치고 있다.

○.. 현대홈쇼핑은 한국표준협회(KSA)에서 주관하는 '2023년 한국 콜센터 품질지수(KS-CQI)' 조사에서 홈쇼핑 콜센터 종합 1위를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이로써 현대홈쇼핑의 홈쇼핑 콜센터 서비스 품질은 2014년부터 10년 연속 1위라는 우수한 평가를 받게 됐다.
 
한국 콜센터 품질지수(KS-CQI)는 국내 콜센터의 서비스 품질 수준을 상담 서비스의 신뢰도, 친절도 등 7가지 부문에서 총 39개 평가항목으로 평가해 지수화한 것으로, 한국표준협회(KSA)가 매년 발표한다.
 
특히 올해 평가에서 현대홈쇼핑은 인공지능(AI) 기반 차세대 고객만족(CS)시스템을 도입해 상담 서비스 품질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켰다는 평가를 받으며 TV홈쇼핑 및 온라인쇼핑몰 부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현대홈쇼핑은 콜센터 시스템에 AI 기술을 전면 도입한 인공지능 콘택트 센터(AICC)를 올해 초부터 본격 운영했다. AICC에는 고객과 상담원 간 대화를 텍스트로 전환해 내용을 분석하는 STT(Speech To Text) 및 TA(Text Analysis) 기술과 상담 내용에 따라 유용한 정보를 상담원에게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상담 어시스트, 지식관리시스템(KMS·Knowledge Management System) 등이 적용돼 고객 불만과 궁금증을 빠르게 해소하고 있다. 단순 문의의 경우 AI 스스로 답변하는 보이스봇도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현대홈쇼핑은 상담사 역량 강화 및 지원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상담 통계를 바탕으로 고객 문의량을 예측해 상담사를 배치하는 등 효율적인 근무환경을 조성했으며, 상담 전문성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도 정기적으로 운영 중이다. 상담사 처우 향상을 위한 월 1회 정기 워크숍을 통해 고충상담 및 심리상담 프로그램 등도 제공하고 있다.
 
임대규 현대홈쇼핑 사장은 "고객의 시각에서 최고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혁신을 거듭해야 한다는 기조 아래 차별화된 CS 시스템을 선도적으로 구축했다"며 "앞으로도 편리한 쇼핑 환경과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두는 경영 전략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 유니클로(UNIQLO)가 8일, 광주 비아점을 오픈한다.

광주시 광산구에 위치한 유니클로 광주 비아점은 교외형 매장으로 담양, 정읍, 장성 등 광주 인근 지역과의 접근성이 높아, 광주 뿐만 아니라 전남지역 주민들에게 심플하면서도 완성도 높은 디자인과 내구성이 뛰어난 유니클로의 일상복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일 예정이다.

유니클로 광주 비아점은 매장 오픈을 기념해 9월 8일부터 9월 10일까지 오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당 기간동안 가을철 인기 아이템인 남성용 엑스트라 화인 메리노 크루넥 스웨터과 여성용 엑스트라 화인 메리노 크루넥 스웨터를 각 1만원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남성용 카고 팬츠와 여성용 와이드 스트레이트 카고 팬츠를 3만9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키즈 울트라 스트레치 와이드 스트레치 팬츠, 베이비 바디수트등 유니클로 인기 제품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  

아울러, 오픈일부터 3일간 유니클로 광주 비아점을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5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유니클로 오리지널 캔버스백을 증정한다. 2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다용도 4륜 폴딩 카트를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한편, 유니클로는 매장을 중심으로 한 지역친화활동을 광주에서도 이어간다. 유니클로 광주비아점 오픈을 기념하여, 광주지역에 위치한 카페 ‘커피볶는집’과 ‘베비에르’ 제과점에서 구입한 커피와 마왕파이를 오픈 3일간 광주 지역 전점에서 선착순으로 증정하며,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국내 아티스트 노보(Novo)작가와 함께 제작한 광주 스페셜 티셔츠를 한정 수량으로 증정한다. 또한, 매장 오픈에 앞서 광주 비아점 직원들은 영산강 주변 일대의 환경 정화 활동을 하는 등,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활동을 실천했다.

유니클로 광주 비아점 최예리 점장은 “광주지역의 4번째로 문을 여는 유니클로 광주 비아점을 통해 광주 지역 고객님과 만나 뵙게 되어 기쁘다. 유니클로 광주 비아점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일상에 도움이 되는 옷 뿐만 아니라, 다양한 지역 친화 활동을 통해 광주 시민과 함께하는 유니클로 매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이랜드킴스클럽이 지난해 4월 출시한 PB 상품 연세목장우유의 인기에 힘입어, 9월 8일 동원F&B의 프리미엄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와 협업한 락토프리 ‘소화가 잘되는 우유’ 를 출시했다.

이랜드킴스클럽은 최근 3년간 44%의 성장률을 보이며 커져가는 국내 락토프리 시장의 수요에 따라 PB 우유에 락토프리 라인을 추가했다. 

올해 8월 낙농진흥회에 따르면 원유가격이 8.8% 인상되며 우유 가격도 올랐지만, 이랜드킴스클럽의 ‘소화가 잘되는 우유’는 900㎖ 한 팩에 2590원, 두 팩에 4590원이라는 경제적인 가격으로 출시돼 소비자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덜었다.

이번에 출시한 상품은 우유 속의 유당을 제거해 유당불내증을 겪는 사람들이 걱정 없이 마실 수 있도록 설계했다. 유당불내증은 몸속 유당분해효소 감소로 우유 섭취 후 복통, 설사 등의 증상을 일으키는 현상을 말한다. 

또한 전문 수의사가 체계적으로 관리한 전용 목장 1A 등급 원유를 사용했으며, 효소로 유당을 제거하는 공정을 7도 이하의 저온에서 진행하여, 신선함을 유지했다.

이랜드킴스클럽 관계자는 “이번 락토프리 우유 출시를 통해 유제품 섭취가 어려운 소비자들도 걱정 없이 우유를 맛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가격과 품질이 동시에 보장된 이랜드킴스클럽만의 PB 상품을 출시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힐 예정”이라고 전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오는 10일까지 주요 브랜드의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에서 '23년 가을겨울 시즌 신상품을 대상으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브랜드 데이’를 연다고 8일 밝혔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남성복(갤럭시/갤럭시라이프스타일/시프트 G), 여성복(구호/르베이지), 빈폴, 해외상품 브랜드(메종키츠네/아미/꼼데가르송/띠어리/토리버치 등) 등 주요 브랜드의 올해 가을겨울 시즌 신상품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10%, SSF샵에서 최대 15% 할인해준다.

이번 행사 참여 브랜드의 전국 매장에서 '23년 가을겨울 시즌 상품 구매 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구매 브랜드 외 다른 참여 브랜드의 신상품도 구매 시 추가 5% 할인 쿠폰까지 지급한다.

예를 들어 갤럭시의 신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은 10% 할인을 받을 뿐 아니라, 구호, 빈폴멘, 메종키츠네, 띠어리 등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다양한 브랜드에서 10% 할인과 더불어 추가 5% 할인 쿠폰도 사용할 수 있다.

또 SSF샵은 브랜드 데이 참여 브랜드의 '23년 가을겨울 시즌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5%, 10%, 15% 할인 쿠폰 3종을 지급하며, 사용하는 쿠폰 개수에 따라 최대 30% 페이백도 제공한다.

이에 더해 전국 매장과 SSF샵에서 브랜드 데이 대상 상품을 구매한 후 SSF샵에 응모한 고객 중 총 5명을 추첨해 모두투어 1백만원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연다.

현태영 영업전략담당은 “본격적인 가을 시즌을 맞아 다채로운 신상품을 합리적으로 장만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이번 브랜드 데이를 통해 많은 고객들이 즐겁고 실속있는 ‘새 옷’ 쇼핑을 즐기기 바란다”고 말했다.

○..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올 하반기에도 매장 출점 전략인 리로케이션을 이어나간다. 

아웃백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에 위치한 롯데백화점 평촌점 10층에 리로케이션 매장인 ‘평촌롯데점’을 공식 오픈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8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평촌롯데점’은 총 252석 규모의 대규모 매장으로 2인석에서 6인석까지 다양한 테이블로 구성된 프라이빗 한 독립 부스 설계와 브라운&브론즈 톤으로 마감된 품격 있는 인테리어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하는 등 아웃백의 정체성을 담아냈다.

‘평촌롯데점’은 범계로데오 거리에 있던 기존 매장을 서울 지하철 4호선인 범계역과 연계된 롯데백화점으로 자리를 옮겨 고객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으며 기존 매장에 비해 감각적이고 모던한 이미지를 더한 인테리어로 내방객이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프리미엄 서비스를 만끽할 수 있도록 했다.  

평촌롯데점이 입점한 범계역 인근 지역은 평촌신도시의 핵심 상권으로 복합 쇼핑몰을 비롯해 오피스가 밀집돼 있으며 시청, 구청, 법원 등 관공서가 몰려 있어 유동인구 많은 지역이다. 또한 범계역 인근에 아파트 촌이 형성돼 있어 가족단위의 외식 수요가 많은 곳이기도 하다.

아웃백은 쇼핑과 문화, 외식을 원스톱으로 즐길 수 있는 쇼핑몰에 입점한 ‘평촌롯데점’을 다양한 서비스와 최고의 품질로 소비자를 적극 공략해 지역을 대표하는 외식문화 공간으로 육성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아웃백 관계자는 “평촌롯데점은 수도권인 안양 지역에 유일한 매장으로 그동안 지역 주민들을 비롯해 고객들이 보내주신 많은 사랑에 보답하고자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프리미엄 서비스와 최고의 품질로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이랜드월드가 운영하는 취향 기반 패션 플랫폼 폴더(FOLDER)가 뉴발란스와 ‘574 플랫폼’ 스니커즈를 출시하고, 협업 캠페인을 진행한다.

뉴발란스 574 스니커즈는 브랜드를 대표하는 아이코닉 헤리티지 모델이며, 고객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상품이다. 지난 31일에는 발매 35주년을 기념해 더현대서울에서 ‘574 팝업스토어’가 열렸고, 574 스니커즈를 보기 위해 많은 고객들이 몰려들어 화제가 되기도 했었다.

폴더는 뉴발란스와 함께 폴더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클래식 574 플랫폼’을 출시하고, 뉴발란스 574의 아이코닉한 에너지와 헤리티지 메시지를 이어간다. 

‘574 플랫폼’ 스니커즈는 고유의 클래식한 외관을 유지하면서도, 플랫폼 미드솔을 추가하여 키높이를 원하는 여성 고객을 위한 디자인으로 출시됐다. 컬러는 파스텔톤 3종으로 구성됐으며, 뉴발란스 브랜드 헤리티지에 폴더 감성을 더한 스니커즈로 새로운 뉴발란스 스타일 연출과 가볍고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한다.

이랜드 폴더 관계자는 “최근 여성 고객들의 스테디로 자리잡고 있는 플랫폼 미드솔 유형에 대한 니즈를 확인하고, 폴더에서 선보이고자 준비했다”며, “올 가을 뉴발란스 ‘574 플랫폼’ 스니커즈를 통해 클래식하면서도 트렌디한 스타일링을 완성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빕스가 3년 연속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레스토랑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국가고객만족도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모델로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도를 계량화해 평가한다. 빕스는 고객만족도, 기대수준, 인지품질, 인지가치, 충성도, 유지율 등 전 항목에서 고르게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빕스는 1997년 서울 등촌동에 1호점을 오픈한 이후 26년간 1세대 패밀리 레스토랑으로서 현재까지 그 명성을 이어오고 있다. 빕스는 프리미엄 스테이크와 시즈널 샐러드바라는 큰 방향성을 토대로 다채롭고 새로운 메뉴를 선보여 왔다. 또한 고품질의 서비스와 프리미엄 공간 경험을 강화한 것이 고객들의 좋은 평가를 얻은 것으로 회사 측은 분석했다.

돋보이는 부분은 단연 프리미엄 스테이크다. 정통 클래식 스테이크부터 토마호크, 포터하우스 등 최상급 부위 스테이크까지 만나볼 수 있다. 참나무 숯의 훈연 향을 덧입히는 우드파이어 그릴 조리법을 사용해 최상의 풍미를 낸다. 계절마다 새롭게 선보이는 샐러드바 및 와인과 맥주, 각종 치즈와 핑거푸드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와인&페어링 존’에 대한 고객 반응도 뜨겁다.

또한 지난해 남해군에 이어 올해는 전라남도∙완도군∙장성군과 상생 협약을 맺고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메뉴를 선보여 왔다. 이를 통해 고객에게는 맛 경쟁력을 갖춘 메뉴를 선보이는 한편 지역 농가와의 동반성장 모델을 실천하고 있다.

실제로 빕스의 이런 전략들은 고객 충성도 상승으로 이어졌다. 올해 상반기 빕스의 단골 고객층인 ‘빕스 매니아’의 재방문율은 전년 동기간 대비 약 20% 이상 증가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프리미엄 요소를 강화해 특별한 외식 경험을 제공한 것이 고객 반응으로 이어져 매우 의미있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빕스만의 고품격 다이닝 서비스를 선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가을을 맞아 오는 22일까지 BBQ앱에서 매주 금요일마다 인기 메뉴 3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할인 대상 메뉴는 BBQ의 시그니처이자 스테디셀러인 황금올리브 치킨 및 버터향의 풍미와 매콤한 시즈닝 조합으로 인기있는 크런치 버터치킨을 포함해 지난 5월 출시한 신제품 '갈리시오소' 3종 바삭갈릭, 단짠갈릭, 착착갈릭까지 총 5종이다.

3000원 할인 쿠폰은 프로모션 기간동안 매주 금요일마다 한 ID당 1회 BBQ앱 쿠폰함에 자동 발행된다. 당일 포장, 배달 주문 시 사용 가능하며 타 쿠폰과 중복 적용은 불가하다.

BBQ 관계자는 "가을의 시작인 9월을 맞이해 인기 제품으로 구성한 할인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이번 가을도 BBQ와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BBQ는 오는 10월 1일부터 자사앱 이용자의 실질적 혜택을 강화하기 위해 BBM(Best of the Best Membership) 멤버십 기준을 개편한다. 기존 멤버십 혜택인 주문 금액의 일부를 포인트로 적립하는 것 외에도 월 구매 총액에 따라 ▲웰컴 ▲치빡이 ▲BIP ▲BBIP 등급을 부여하고 사이드 증정 쿠폰, 할인쿠폰 등을 차등 제공할 예정이다.

○.. 신라면세점이 서울점 루프탑 공간에 인피니티 남산 뷰를 즐길 수 있는 카페를 오픈하고, 사은권, 경품 이벤트, 다이아몬드 등급 제공 등 특급 혜택을 준비해 고객 맞이에 나선다.

신라면세점은 지난 4월 익선동 인기 카페 ‘청수당’ 등으로 알려진 공간 기획 기업 '글로우서울'과 콜라보로 서울점 지하 1층에 카페를 런칭해, 고객 휴게 공간을 개선한 바 있다.

이번에는 카페 공간을 서울점 루프탑 공간까지 확장했다. 새롭게 오픈하는 CAFÉ LA ROOFTOP (카페 라 루프탑)에서는 탁 트인 남산뷰와 서울 도심이 한눈에 담기는 인피니티 뷰를 감상할 수 있다.

오픈 이벤트로는 우선 100% 당첨 스크래치 쿠폰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9일부터 30일까지 일 선착순 50명 한정으로 CAFÉ LA ROOFTOP에서 디저트와 음료를 1만원 이상 구매 시 △약과 12구 세트, △휘낭시에 5구 세트, △아메리카노 교환권 등 꽝 없는 100% 당첨 쿠폰을 증정한다.

인증샷 경품 이벤트도 있다. 같은 기간 CAFÉ LA 인피니티뷰 촬영 후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 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서울신라호텔 비즈니스 디럭스룸 1박 숙박권, △서울신라호텔 더파크뷰 2인 식사권, △서울신라호텔 패스트리 부티크 5만원권을 각각 1명에게 증정한다.

이외에도 카페를 방문한 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체험 이벤트도 마련됐다. 23일과 24일에는 포토 이벤트를 제공한다. 루프탑에서 남산 타워가 보이는 인피니티뷰를 배경으로 전문작가의 사진 촬영 및 인화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추석 연휴인 29일부터 10월 1일까지는 기존의 가든 공간에서는 전통놀이 체험이 준비될 예정이다. 가든에 마련된 투호, 윷놀이, 제기차기 등 다양한 즐길거리로 추석을 만끽할 수 있다.

알뜰한 쇼핑을 위한 혜택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신라면세점 서울점에서는 이달 11일부터 10월 1일까지 10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당첨 시 경품으로 △정관장, △오설록, △선불카드 등을 제공한다.

또한, 이달 18일부터 10월 8일까지 신라면세점 카카오톡 공식 채널 추가 시, 신라면세점 시내점 및 공항점에서 구매금액대별로 사용 가능한 사은권을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고객 누구나 다이아몬드 등급을 받고, 최대 20% 할인 및 우대 적립률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이벤트 기간 1달러 이상 구매 및 상품 인도를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마카오 여행 경품을 증정한다. 당첨자에게는 2인 왕복 항공권과 숙박권, F&B 바우처 등이 제공된다.

오랜만에 해외 여행을 떠나는 고객들을 위한 회원정보 업데이트 프로모션도 이달 30일까지 진행한다.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 여권 정보 등 오래된 회원정보를 업데이트한 고객 전원에게 S리워즈 3000 포인트를 증정한다. 업데이트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명에게는 1000 달러에 해당하는 S리워즈 100만 포인트가 증정된다.

○.. NS홈쇼핑이 지난 7일 사회복지의 날을 맞아 열린 기념식에서 두 번의 유공자 표창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NS홈쇼핑은 사회복지의 날을 맞아 성남시(시장 신상진), 서초구(구청장 전성수) 각 관에서 실시한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에서 사회복지 유공자 표창인 감사패를 받았다.

성남시는 2017년부터 분당구 저소득 가정 학생 장학금 지원사업을 꾸준히 후원하고, 2011년부터 성남 지역아동센터의 교육환경 개선 및 체험활동을 지원하는 ‘사랑의 공부방’ 운영으로 임직원 자원 봉사를 펼쳐온 NS홈쇼핑에 ‘사회복지 유공자 표창’을 수여했다.

또, NS홈쇼핑은 장애를 가진 청년들의 문화 예술 활동 지원활동으로 서초구립 ‘한우리 정보문화 센터’ 후원을 2017년부터 실시하며 서초구의 장애인 복지에 실질적인 도움을 준 바 같은 날 열린 서초구 사회복지의 날 기념 행사에서도 ‘사회복지 유공자 표창’을 받았다.  

NS홈쇼핑은 성남 장애아동 공동생활가정 후원, 수정노인종합복지관 후원, 성남시와 함께 하는 환경의 날 행사 문화축제, 기초 소방시설 지원사업 등 도움이 필요한 곳곳에 지속적인 후원 및 지원을 이어왔다.

NS홈쇼핑 사회공헌위원장 이상근 이사는 “NS홈쇼핑이 펼쳐온 사회공헌 활동에 대해 사회복지의 날 사회복지 유공자 표창을 두 번이나 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NS홈쇼핑 임직원들과 사회공헌활동, 자원봉사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이를 원동력으로 지속적인 실천이 가능했기에 이번 수상이 더욱 뜻 깊다. 앞으로도 NS홈쇼핑은 우리사회의 소외된 이웃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SSG닷컴은 미국 프리미엄 액티브웨어 ‘뷰오리(Vuori)’ 공식 브랜드관을 오픈한다고 8일 밝혔다. 국내 자사몰인 에스아이빌리지(S.I VILLAGE) 외 유일 입점으로, 캐나다 프리미엄 스포츠웨어 ‘룰루레몬’에 이어 미국 액티브웨어 ‘뷰오리’를 추가해 북미 양대산맥 공식 브랜드관 라인업을 모두 갖추게 됐다.

‘뷰오리’는 현재 미국에서 주목받고 있는 라이징 액티브웨어 브랜드로, 2015년 조 쿠들라(Joe Kudla)가 활동적인 캘리포니아 해안 라이프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었다. 핀란드어로 ‘산(山)’을 뜻하며, 산 정상에 올랐을 때 느끼는 감정을 표현하고자 했다. 러닝, 피트니스, 요가, 서핑 등 다양한 스포츠 활동 뿐 아니라 여행, 출근 등 일상에서도 편하게 입을 수 있도록 기능성 및 실용성을 고루 갖춘 것이 특징이다.

운동 및 일상에서 착용 가능한 ‘라운지’, 운동에 보다 충실한 기능성 ‘피트니스’, 패딩 및 조끼 등 아우터 위주로 구성한 ‘아웃도어’, 깔끔한 비즈니스룩인 ‘트래블&커뮤트’ 총 4가지 라인, 140여 종 상품을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부드러운 기능성 원단으로 만든 ‘드림니트 컬렉션’, 에어 브러시 마감 처리로 부드러운 착용감을 주는 ‘데일리 컬렉션’, 활용도가 높은 ‘코어 쇼츠’ 등을 소개한다.

SSG닷컴은 공식 브랜드관 오픈을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전 품목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2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뷰오리 에코백’을 증정한다. 8일부터 오는 17일까지는 전 품목 추가 10% 할인 쿠폰을 발급해 합리적인 가격에 신규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SSG닷컴은 높은 애슬레저룩 성장성에 주목하며 브랜드를 지속 확장 중이다. 올 1~8월 기준 전년 동기 대비 인기 애슬레저 브랜드의 평균 매출 신장률이 50%에 달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를 반영해 쓱닷컴은 국내외 다양한 애슬래저 브랜드를 제안하고 있으며, 여러 상품을 한 눈에 비교하며 살펴볼 수 있도록 기획전과 프로모션을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신세계백화점도 8일 강남점 5층에 국내 첫 ‘뷰오리’ 매장을 오픈하고 오프라인에서 상품을 선보인다.

김일선 SSG닷컴 라이프스타일1담당은 “글로벌 인기 브랜드 ‘뷰오리’를 고객에게 새로이 소개하고 고객이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공식 브랜드관을 오픈했다”며 “기능성과 실용성을 고루 갖춘 ‘뷰오리’ 상품과 함께 일상의 활력을 더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21년 연속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올해의 치킨’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매년 소비자가 직접 한 해를 빛낸 올해의 브랜드를 투표해 선정하는 국내 최대 규모 브랜드 어워드다. 

교촌이 현재까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배경에는 교촌만의 차별화된 맛과 고품질의 재료, 산업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힘에 있다.

교촌은 국내산 통마늘, 발효간장, 홍고추, 아카시아 벌꿀 등 국내산 고품질 재료로 만든 차별화된 교촌만의 시그니처 소스를 바탕으로 품질, 서비스, 위생관리를 위한 시스템 운영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올해 이태원에 플래그십 스토어 ‘교촌필방’ 오픈을 비롯해 시그니처 소스를 활용한 ‘교촌 레드시크릿 볶음면’과 ‘교촌 블랙시크릿 볶음면’을 출시하는 등 기존 시장에 없던 새로운 음식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특히 나눔경영, 상생경영 등 교촌만의 기업철학을 바탕으로 펼쳐나가는 다양한 활동들도 높게 평가받았다.

이와 함께, 올 초 임직원 및 가맹점주로 구성된 `바르고 봉사단`을 발족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특히 올 여름 기록적인 폭우로 피해를 입은 수재민들과 복구를 위해 애쓰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을 위해 10억원 상당의 지원금과 제품 교환권을 지원하고 ‘바르고 봉사단’이 직접 수해 복구 현장을 방문해 치킨을 전하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을 전한 바 있다. 

또한 나눔 경영 실천을 위해 고객이 치킨 제품 하나를 구매할 때마다 본사가 20원의 사회공헌기금을 조성해 도움이 필요한 지역사회에 환원하고 있다.

동시에 상생 경영에도 앞장서며 가맹점과 본사가 동반 성장하는 프랜차이즈 모범 구조도 확립해오고 있다. 매장 수 증가 등 외형 확대에 치중하기보다 가맹점이 질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관리하고 지원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21년 연속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으로 가맹점주와 함께 상생하며 고객 감동을 실천하려고 하는 노력이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대표 치킨 브랜드로,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전달하고 사회 곳곳에 상생과 나눔의 가치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인더케이브와 손잡고 청년 문화예술인재들이 예술적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스타벅스 매장에서 ‘별빛라이브’ 공연을 진행한다.

스타벅스 청년 문화예술인재 후원사업인 ‘별빛라이브’는 코로나19 이후 위축된 공연 문화로 무대에 설 기회를 잃은 인재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매주 금요일 오후 4시에 진행되는 ‘별빛라이브’는 내년 8월까지 총 48회 진행되며, 스타벅스 ‘종로R점’, ‘이대R점’, ‘더양평DTR점’, ‘더북한강R점’ 중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첫 공연은 지난 1일, 스타벅스 ‘종로R점’에서 아카펠라 공연을 전문으로 하는 ‘두왑사운즈’가 약 50여명의 고객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열정적인 공연을 즐긴 고객들은 스타벅스 매장에서 공연이 펼쳐지는 모습에 박수와 환호를 보내며 높은 만족감을 드러냈다.
 
2회 공연은 이달 8일 금요일 오후 4시, ‘이대R점’에서 재즈 탱고 장르 전문 밴드 ‘라파시온’이 기타, 바이올린, 반도네온 연주를 통해 화려한 앙상블을 선보일 예정이다.
 
오는 15일과 22일에는 ‘더양평DTR’점과 ‘더북한강R’점에서 각각 ‘아르볼하모니카앙상블’의 하모니카 연주 공연과 ‘집섬’(기타 2인, 베이스 1인)의 재즈 공연이 예정됐다.
 
또한, 청년 문화예술인들의 예술활동 지원도 활발히 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지난달 전문 음악 장비를 구입해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문화예술위원회가 운영하는 ‘영아티스트랩’에 기부하고 해당 장비를 활용해 ‘별빛라이브’를 운영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공연이 펼쳐지는 매장에서 공연을 진행하는 청년 문화예술인재들과 관객들의 교감을 이끌어내고 만족감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진행하는 한편 SNS에 공연 후기를 업로드 하면 스타벅스 상품을 선물로 증정하고 있다.
 
스타벅스 김지영 사회공헌팀장은 “이번 ‘별빛라이브’ 공연을 통해 청년 문화예술인재들이 예술적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길 바란다”며 동시에 “다양한 문화 공연을 통해 매장을 찾는 고객님들께 커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전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 한샘(대표: 김유진)이 창립 53주년을 기념해 대한민국 대표 리빙 페스티벌 ‘쌤페스타’의 대미를 장식하는 할인 이벤트 ’99딜’을 진행한다.

99딜은 쌤페스타 기간 동안 가장 많은 인기를 얻은 상품을 990원부터 판매하는 이벤트다. 한샘의 창립 기념일인 9월 9일을 포함해 오는 11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53년 간 꾸준한 성원을 보내준 고객들에게 보답하는 의미에서 마련됐다. 가을 혼수나 이사, 신학기 맞이로 집꾸밈을 계획 중인 고객들이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99딜 이벤트에서는 먼저 ▲밀란100 퓨어화이트 부엌 ▲밀란100 퓨어그레이 부엌 ▲밀란1 마이티 욕실 ▲밀란3 리버화이트 욕실 등 인테리어 공사 상품을 22%~24%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또한 ▲아임빅 수납침대 ▲바이엘 채널 붙박이장 ▲샘파레트 책장 ▲샘키즈 수납장 ▲아카이브 거실장 ▲포레 컴포트 식탁 및 의자 ▲로이드미 EVA 11세대 올인원 로봇청소기 등 가구는 28~58% 할인하며 ▲오동나무 우드 블라인드 ▲허드 가죽 체어 등 생활용품을 990원부터 판매한다.

쌤페스타는 인테리어 공사, 가구, 생활용품 분야를 총 망라한 대한민국 대표 리빙 페스티벌이다. 올 상반기 고객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은 약 500종의 상품을 지난 8월부터 최대 91% 할인 중이다.

한샘 관계자는 “이번 행사 열리는 동안 한샘몰 애플리케이션이 구글 플레이 스토어 ‘부동산·홈 인테리어’ 카테고리 1위, 애플 앱스토어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 2위를 기록하는 등, 고객들에게 큰 관심과 주목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홈 인테리어 분야 국내 1위 기업으로서 고객들이 부담 없이 집꾸밈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970년 부엌가구 사업으로 창업한 한샘은 1997년 침실, 거실, 자녀방, 서재 가구와 생활용품까지 그 영역을 확대했고, 2000년대부터는 욕실, 창호, 바닥재, 벽지 등 리모델링 사업을 시작해 명실상부 국내 1위의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으로 대한민국 주거문화를 선도해 오고 있다.

한샘은 앞으로도 업계 1위로서 인테리어 영역에서 디지털 기술을 접목하고, 온오프라인 경계를 넘는 혁신적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등 우리나라 국민의 주거환경을 개선해 나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 이마트가 경기도내 취약계층과 친환경농가 상생을 위해 경기도,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와 손을 잡고 취약계층 친환경 먹거리 지원 사업인 ‘신선한 식탁’을 진행한다.

이를 위해 이마트는 8일 경기도청에서 경기도,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와 3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동연 경기도지사, 강기태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장, 최창수 경기농수산진흥원장, 김상기 경기도친환경농업인 연합회장, 그리고 강희석 이마트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신선한 식탁’은 이마트가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에 지원하는 기부금으로 푸드뱅크가 친환경 농산물을 구매해 경기도내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에게 먹거리를 전달하는 사업이다.

이마트는매년 2억원씩 3년간 총 6억원을 기부할 계획으로 1년간 9000여 가구, 3년간 총 2만7000여 가구가 혜택을 받을 예정이다.

‘신선한 식탁’ 사업의첫 시작으로 경기도산 농산물 감자, 냉동옥수수, 대파, 양배추, 배 그리고 캠벨 포도 5종을 9월 22일에 경기도내 3000가구에 전달할 계획이다.

경기도가 진행한 ‘2022년 하반기 기부식품 선호도 조사’에서 푸드뱅크 이용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품목이 신선 농산물로 나타난 만큼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경기도산 친환경 농산물 구매로 도내 농민들의 소득증대에도 도움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마트는 2013년 소외계층을 직접 찾아가 생필품을 지원하고 나눔 활동도 펼치는 ‘희망배달마차’ 협약을 경기도와 체결했다. 2013년부터 이마트와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가 경기도 내 8개 지자체와 연계해 총 6만5321세대 29억 원가량을 후원했다. 

강희석 이마트 대표이사는 “이마트와 경기도는 ‘신선한 식탁’ 사업으로 도내 친환경 농산물 구매해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경기도민의 상생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적극 추진해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