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추석에 받고 싶은 선물' 1위는?... 롯데온, 선물 상담소 운영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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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추석에 받고 싶은 선물' 1위는?... 롯데온, 선물 상담소 운영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9.03 1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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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석 선물에 대한 소비자들의 고민 해결을 위해 롯데온이 나섰습니다. 롯데온은 4일부터 25일까지 추석 맞이 '온마음 한가위', '선물 상담소' 행사를 진행합니다. 선물 선택을 돕는 '선물 상담소'는 사전에 롯데온 고객 600명을 대상으로 선물 관련 설문조사를 진행했는데요. 추석 선물로 선호하는 품목, 가격대, 대상 등의 결과 정보를 제공합니다. 

한편 G마켓과 옥션에 경북고향장터 ‘사이소’가 공식 입점하고, 특산물을 판매합니다. G마켓이 지난 5월 경북과 체결한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확대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에 따라 마련된 것인데요. G마켓과 옥션은 향후 지역상품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업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현대백화점이 기업 고객을 위한 맞춤형 추석 선물세트를 선보이는 등 오늘(3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롯데온이 선물 선택을 돕는 '선물 상담소'를 운영한다.[사진=롯데온]
롯데온이 선물 선택을 돕는 '선물 상담소'를 운영한다.[사진=롯데온]

○.. 롯데온이 추석 선물 고민 해결까지 고려한 특별한 명절 행사를 준비했다.

롯데온은 4일부터 25일까지 추석 맞이 선물을 제안하는 '온마음 한가위 및 선물 상담소’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에는 신선식품, 건강기능식품, 생활용품 등 추석 선물 세트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10% 할인 쿠폰 및 최대 15%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더불어 브랜드별 구매 금액에 따라 엘포인트(L.Point) 최대 15만점을 추가로 적립해준다.

롯데온은 이번 '온마음 한가위' 행사에서 고객이 원하는 선물 상품 및 구매 혜택을 사전에 파악해 반영했다. 최근 경기 불황과 높은 물가로 인해 최대 명절임에도 불구하고 실용적이고 실질적인 혜택을 따지는 고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했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 지난 달 600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명절 선물' 관련 설문 조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상품권이 주고 싶은 선물과 받고 싶은 선물 1위로 뽑혔다. 받고 싶은 선물에서는 참여 고객의 절반이 넘는 숫자가 상품권을 선택할 정도로 인기가 높았다. 조사 결과 수요에 맞춰 롯데온은 오는 19일까지 ‘롯데모바일상품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에는 롯데모바일상품권을 3% 할인 판매하며, 준비한 물량 소진 시 행사는 종료된다.

또한, 추석 선물 준비 대상으로는 부모님이, 선호하는 가격대로는 5-10만원대를 가장 많이 선택한 점을 고려해 가성비 신선식품 및 건강기능식품에 혜택을 강화했다. 대표 상품으로 '황금한우 한우선물세트'를 7만9000원대부터 판매하며, '달찐과일 사과, 배 혼합 선물세트 2호 (배6, 사과6)’를 5만 4320원에 판매한다. 더불어 '정관장 홍삼원(50ml*30포)'를 2만 340원에, '락토핏 골드 유산균 4입세트(200일분)'을 3만 9240원에 판매하며, '프롬바이오 관절연골엔 보스웰리아 원데이(14포x1박스)’를 9900원에 판매한다. 이 외에도 오늘의 특가, 명절특별관, 명절TOP브랜드 등의 코너를 마련해 카테고리별, 가격대별 선물을 제안하고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더불어 롯데온은 설문조사 결과를 기반으로 '선물 상담소'를 오픈했다. 이번에 처음 선보이는 '선물 상담소'는 설문조사 결과로 얻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고객이 선물 선택 시 고민을 덜 수 있도록 했다. 추석 선물로 선호하는 품목, 가격대, 대상 등을 비롯해 롯데온의 강점인 뷰티 선물 관련 내용 등 선물 선택 시 참고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선물 상담소’에서는 명절 선물 관련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 페이지에 본인이 받은 ‘최고의 선물’과 이유를 댓글로 작성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모든 참여자에게 엘스탬프를 적립해주며, 200명을 추첨해 엘포인트 1천점을 적립해준다.

류승연 롯데온 세일즈기획팀장은 "이번 추석은 불경기와 고물가 등으로 합리적인 선물 선택이 중요해질 것으로 예상하고, 이번에 처음으로 선물 관련 고객 설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선물 상담소’를 명절 매장과 함께 열었다”며, “추석 선물로 선호하는 품목, 가격대, 대상 등 선물 선택 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담았으니, 합리적인 선물을 준비해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G마켓이 지자체와 손잡고 지역상품 온라인 경쟁력을 강화한다.

국내 대표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G마켓과 옥션은 경북고향장터 ‘사이소’가 공식 입점해, 오는 4일부터 경북 특산물 235종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사이소는 경상북도의 위탁으로 재단법인 경상북도농식품유통교육진흥원에서 관리하는 쇼핑몰로, 경북의 농특산물 홍보와 소비자 연결을 활성화하기 위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G마켓과 옥션은 시스템 연동을 통해 사이소 판매 상품 일체를 선보인다. 시즌 수요를 반영해 협업 프로모션도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

9월 4일부터 공식 입점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10월 30일까지 두 달간 할인기획전을 열고, 곶감, 쌀, 표고버섯, 샤인머스켓 등 경북 각종 특산물을 할인 판매한다. 9월은 한가위 시즌을 반영해 선물세트 및 차례 음식으로도 제격인 고품질의 특산물을 엄선해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경북 우수 농가의 프리미엄 과일·버섯 선물세트, 홍삼액, 1++등급 한우 등이 있다.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9월 4일부터 30일까지 약 한 달간 ‘20% 중복쿠폰’을 매일 5장씩 제공한다. 해당 쿠폰은 오는 11일부터 26일까지 진행하는 G마켓, 옥션의 ‘한가위 빅세일’ 전용 쿠폰과 함께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크다.

G마켓 신선식품팀 김태연 매니저는 “전국 어디에서나 지역 우수 농특산물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지자체와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며 “이번 사이소 입점을 통해 경북이 직접 엄선한 최상의 상품을 합리적인 직거래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현대백화점이 올해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 기간 기업 고객 선호도가 가장 높은 10만~30만원대 명절 선물세트를 대거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10일까지 진행되는 추석 선물세트 예약 판매 기간 기업 고객들을 겨냥해 정육·굴비·건강식품 등 200여 품목을 5~30% 할인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통상 명절 선물세트 전체 매출 중 절반 가까이 차지한다"며 "명절 선물 큰손인 기업 고객들이 조금 더 편리하게 선물을 고를 수 있도록 선물 큐레이션 서비스와 별도 상담 데스크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대백화점은 기업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한우·굴비 등 신선식품 선물세트를 다채롭게 선보인다. 정육 세트의 경우 ▲현대특선 한우 송(등심로스·국거리 각 0.9kg, 정상가 28만원 → 할인가 26만원) ▲현대특선 한우 연(등심로스·불고기 각 0.9kg, 정상가 28만원 → 할인가 26만원) ▲현대한우 소담 죽(등심로스 200g*4팩, 불고기 200g*2팩, 정상가 23만원 → 할인가 21만원) 등이 있다.
 
수산물 세트로는 ▲현대 영광 참굴비 죽(22cm이상 10마리, 정상가 30만원 → 할인가 24만원)를 비롯해 ▲죽염으로 만든 영광 참굴비 난(900g이상 10마리, 정상가 12만원 → 할인가 10만5,000원) ▲제주 갈치 매(2.4kg·4마리, 정상가 29만원 → 할인가 25만원)를 할인 판매한다.
 
현대백화점은 또한 명절 대표 기업 선물인 프리미엄 전통식품 브랜드 명인명촌 선물세트와 건강기능식품 등도 본행사 기간인 오는 11일부터 10~30% 할인해 선보인다. 대표 행사 상품으로는 ▲명인명촌 미본 선(참기름 420ml, 이원복 찹쌀조청 250g, 방영길 고춧가루 100g, 김종희 5년 숙성 간장 420ml, 곽석주 표고버섯가루 80g, 박성춘 토판천일염 250g, 김순양 감식초 420ml, 정상가 22만원 → 할인가 19만8000원) ▲명인명촌 유기농 홍삼 달임액(강장현 유기농 홍삼달임액 70ml*30개, 정상가 17만원 → 할인가 15만3000원) ▲GNC 울트라 비타 액션(정상가 13만9000원 → 할인가 9만7300원) 등이 있다.
 
특히, 이번 추석 선물세트 판매 기간 부위와 용량을 직접 기업 고객이 직접 결정해 선물세트를 구성해주는 'DIY 한우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아울러 현대백화점은 오는 11일부터 28일까지 기업 고객 대상으로 추석 선물세트 구매시 상품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00만·400만·600만·1,000만원 이상 구매하면 각각 현대백화점 상품권 10만·20만·30만·50만원을 증정한다.

○.. 롯데쇼핑이 지난 6월 발간한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이 주관하는 ‘LACP 2022 비전 어워즈’ 2개 분야에서 각각 대상(플래티넘), 금상을 받았다. ESG보고서 부문에서는 대상(플래티넘)을, 지속가능보고서 부문에서는 지난 해 금상을 받은 데 이어 2년 연속 금상을 수상했다.

LACP(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s Professionals)는 미국의 세계적 PR 및 마케팅 조사기관으로, LACP가 매년 발표하는 비전 어워즈(Vision Awards)는 전 세계 각 나라의 정부기관이나 기업, 단체 등이 발간하는 연례 보고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CSR 리포트 등을 평가하다는 경연 대회다. 올해 대회에는 전세계 20여 개 나라에서 1000개 이상의 기업 및 단체가 참여했다.

롯데쇼핑은 비전 어워즈 ESG리포트 부문에서 총 8개 평가 항목 중 표지 디자인, 이해관계자 대상 메시지, 서술능력, 재무 정보, 명확성 등 7개 항목에서 만점을 받아 99점(100점 만점)으로 대상(플래티넘)을 받았다. 지속가능보고서 부문에서는 6개 항목에서 만점을 획득, 98점으로 금상을 수상했다. 롯데쇼핑 사업부별 ESG 경영 목표와 폭넓은 활동내용, 그리고 재무적/비재무적 성과를 쉽게 설명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롯데쇼핑은 지난 해부터 ESG활동 내용을 담은 지속경영가능보고서를 발간해 고객과 주주 등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올해 보고서에는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슈퍼, 롯데e커머스가 진행하고 있는 친환경 에너지 도입, 2040 탄소중립 로드맵 수립, 자원순환 프로젝트, RE:EARTH 캠페인 등 2022년에 시행한 주요 ESG 추진 사업 내용과 성과를 수록했다.

한편, 롯데쇼핑은 ESG 경영 강화를 위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비롯해 다양한 활동들을 펼치고 있다. 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 공개 협의체(TCFD,Task Force on Climate-related Financial Disclosures) 지지 선언을 했으며, 지난 8월 기후 리스크의 시나리오별 중장기 영향 분석 및 거버넌스, 전략, 리스크 관리, 지표와 목표 등 4개 영역에 대한 롯데쇼핑의 기후변화 대응전략을 담은 『롯데쇼핑 2023 TCFD 보고서』를 발간하기도 했다.

롯데 유통군HQ 이우경 마케팅혁신본부장은 “롯데쇼핑의 ESG활동이 2년 연속으로 세계적 인정을 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투명하고 체계적인 ESG경영 활동을 통해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CJ온스타일 대표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 <엣지쇼>가 론칭 2년 만에 누적 주문금액 310억원을 돌파했다. 지난달 31일에는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엣지쇼 2주년 기념 온·오프라인 시청자 팬미팅이 진행됐다.

이날 오프라인 행사는 추첨을 통해 선정된 <엣지쇼>의 애청자 ‘모서리(엣지의 우리말 표현)’ 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엣지쇼의 ‘찐팬’이 모인 자리인 만큼 진행자인 쇼호스트 이솔지, 서혜진은 물론 제작진들과의 소통 시간이 마련됐다. 현장 팬미팅을 마친 후 이어서 온라인 시청자도 함께하는 팬미팅이 진행됐다. ‘모서리 퀴즈쇼’, ‘더엣지 스몰쇼케이스’, ‘럭키 드로우’ 등 다양한 식순으로 구성돼 보는 이의 즐거움을 더했다. 

이날 한 애청자는 “매일 엣지쇼와 함께하는 재미에 푹 빠져 2년이라는 시간이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르겠다”며 “이렇게 만나니 감회가 새롭다”고 소감을 말하기도 했다. 이날 방송은 총 8000개가량의 PV(페이지뷰), 1만건 이상의 채팅 댓글이 달릴 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얻었으며, 방송 중 판매된 ‘더엣지’ FW시즌 의류는 총 1억 4천만원대가 넘는 주문액을 기록했다.

매일 평일 저녁 7시 방송되는 <엣지쇼>는 3050 여성 주축의 폭넓은 시청자를 확보하고 있다. 판매에 집중하기보다는 진정성 있는 소통을 중심으로 방송을 이어온 것이 통했다. 엣지쇼는 21년 9월 첫 방송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누적 주문액 310억 원, 누적 PV는 335만을 훌쩍 넘기는 진기록을 달성했다. 본방 사수를 위해 방송 알림 신청을 한 고객 수만 2000여 명에 달한다.

엣지쇼는 시청자의 탄탄한 지지에 힘입어 지난해 10월 업계 최초로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를 TV로 동시송출하는 ‘원플랫폼형’ 방송을 진행하기도 했다. 엣지쇼의 TV 동시송출 방송은 현재까지 누적 주문액 116억원의 성과를 거뒀다.

CJ온스타일 김신유 모바일라이브 담당은 “엣지쇼는 타 방송에서는 따라올 수 없는 쌍방향 소통 기능을 극대화한 방송”이라며 “향후에도 모서리들과 적극 소통하는 엣지쇼를 선보이는 등 시청자와의 교감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백화점이 오는 9월 8일부터 9월 27일까지 20일간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은 주요 카테고리별 프리미엄 선물세트와 고객의 취향을 고려한 차별화 상품의 물량을 늘리는 한편, 최근 ‘김영란법(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시행령 개정안에 따른 20~30만원대 선물세트를 확대했다. 더불어 저탄소, 동물복지, 유기농 등 가치 소비와 관련된 친환경 선물세트를 강화하고 식품 안전성 제고를 위한 사전 물량 비축, 산지 다변화 등 다양한 노력도 기울인다.

우선, 롯데백화점 바이어들이 엄선한 유일하고 희소한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한우는 부드럽고 풍미가 좋은 암소 중에서도 1++등급 마블링 스코어 9의 프리미엄 한우로 구성된 ‘프레스티지 암소 No.9 명품 GIFT(꽃등심/불갈비/안심/채끝/갈비살/살치살/치마살/안창살/토시살/제비추리, 총 8.8kg)’를 300만원에 전점 100세트 한정으로 판매한다. 굴비는 살이 가장 단단하고 기름진 11~12월에 잡은 참조기 중에서도 극소량만 잡히는 마리당 400g 내외의 큰 참조기만으로 구성한 ‘명품 영광 법성포 굴비 GIFT 元(참조기 10미, 4.2kg)’를 400만원에 선보인다. 와인의 경우 보르도 최고 와인으로 구성된 ‘샤또 페트뤼스 버티컬(2001~2018 빈티지 각 1병, 총 18병)’을 3억2천9백만원에, 밀레니엄을 기념해 산양을 금빛으로 새겨 넣은 2000년 빈티지와 포도 작황이 최적이었던 2019년 빈티지를 조합한 ‘샤또 무통 로칠드 2000&2019’를 1125만원에 내놨다. 

고객의 취향을 고려한 차별화 상품도 기획했다. 대표적으로 16년에 걸친 연구 끝에 15가지 원료를 배합해 40℃에서 3일간 화식 배합 후 6개월간 발효와 숙성을 거친 사료를 먹인 미경산 한우로 구성한 ‘화식발효 미경산 로얄 GIFT(등심, 채끝, 안심, 부채살 등 총 2kg)’를 66만원에 판매한다. 또한 최근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세대)’ 열풍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곶감도 산청 고종시, 상주 둥시, 청도 반건시, 완주 두레시, 대봉시 등 국내 명산지의 여러 품종을 소개한다. 대표적으로 롯데백화점 단독으로 ‘롯데 상주곶감 프리미엄 GIFT 眞(상주곶감 32개)’을 16만원에 출시한다. 더불어 수산 선물세트는 고급 품종을 확대해 ‘자연산 대하 GIFT 乾(18~24미, 1.5kg)’을 22만원에, ‘제주 딱새우 부채새우 GIFT(제주 딱새우/부채새우 각 500g)’를 7만원에, 노르웨이 랍스터로 불리며 부드럽고 달달한 맛이 특징인 ‘스페인 랑구스틴 GIFT(1.5kg, 8~15미)’을 25만원에 판매한다.

김영란법 시행령 개정에 따른 20~30만원 선물세트 신규 상품을 개발하고 물량도 확대한다. 축산의 경우 20~30만원 품목 수를 전년보다 약 70%, 청과와 농산은 25%, 수산은 20% 확대했다. 대표적으로 축산은 ‘저탄소한우 정육 GIFT(1+ 등급 불고기/국거리, 총 2kg)’를 19만원에 선보이며, ‘엠디스컷 투쁠 수육 GIFT(1++ 등급 치돌양지/치마양지/아롱사태, 총 0.9kg)를 20만원에 올해 처음 출시했다. 청과는 전국 유명 산지에서 수확한 과일 중에서도 대과만을 엄선해 애플망고를 함께 담아 ‘프레스티지 사과ᆞ배ᆞ샤인ᆞ애플망고 GIFT(사과 4입/배 3입/브라질산 애플망고 4입/샤인머스캣 2입)’를 21만원에 준비했으며, 농산은 ‘명품 버섯 GIFT 香(자연산 상황 100g/자연산 영지 90g/백화고 170g*2)’을 25만원에 판매한다. 수산의 경우 ‘굴비 민어 혼합 GIFT 乾(굴비 10미/민어 10미, 총 3.6kg)을 30만원에, ‘제주 수산물 정선 GIFT 乾(옥돔/갈치/고등어/삼치 총 3.0kg)’을 25만원에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은 가치소비와 관련된 친환경 선물세트도 강화했다. 대표적으로 전북 고창에서 다년간의 품종 개량과 사양 관리 등의 노력을 통해 비육 기간을 일반 한우 대비 20% 이상 줄여 일반 한우 대비 배출되는 탄소를 65% 가량 저감시킨 ‘저탄소 한우 GIFT’를 친환경 리사이클 소재로 제작된 보랭가방에 담아 선보인다. 또한 경남 산청군 동물복지 인증을 받은 방목장에서 자란 ‘동물 복지 한우 GIFT’도 내놓는다. 친환경 유기농법으로 생산한 유기 사료를 먹이고 배설물을 다시 농가의 퇴비로 활용하는 유기축산 선순환법이 적용했다. 더불어, 롯데백화점은 2022년 추석부터 보랭백 업사이클링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자원순환 캠페인의 일환으로 명절에 회수한 보랭백과 봄 시즌 사용한 현수막으로 제작한 파우치와 피크닉 매트, 피크닉 보틀백을 감사품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이번 추석에도 보랭백 회수를 진행한다.

고객들이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식품 안전성을 제고하기 위한 노력도 병행한다. 롯데백화점은 ‘식품 선물세트 3배 보상제’를 통해 원산지 표시 위반, 유통기한 경과, 무허가 제품에 대해 판매가의 3배를 보상한다. 

또 농산물우수관리인증(GAP),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 전통식품 품질인증 등 정보 공인 마크를 획득해 안전하고 위생적이며 품질이 우수한 상품을 엄선했다. 특히, 굴비(참조기), 옥돔, 갈치, 멸치 등 대표적인 수산 품목의 경우 내년 설까지 예상 물량을 비축해 고객들이 안심하고 수산물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으며, 수산물 이력제를 통해 원산지와 생산자, 생산일자 등의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전남 고흥 소록도 앞바다에서 양식한 참조기를 사용한 ‘법성포 바다목장 마른굴비 GIFT’를 백화점 업계 최초로 선보이고, ‘스페인 生참치회 GIFT’, ‘캐나다 랍스터 플래터 GIFT’ 등 지리적으로 안전한 곳에서 생산된 수산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윤우욱 롯데백화점 푸드부문장은 “예나 지금이나 선물은 소중한 누군가에게 전하는 감사의 마음이자 표현”이라며, “행복이 넘치는 한가위를 보내길 기원하며 보내는 선물이 받는 이의 일상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기에 세심하게 헤아려 가장 좋은 것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 이디야커피는 바리스타 직종에 종사하는 사회적 약자들에게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2023 청각장애인 바리스타 전국대회’를 후원했다고 밝혔다.

올해 제5회를 맞은 ‘2023 청각장애인 바리스타 전국대회’ 본선은 지난 2일 강남구청에서 진행됐으며, 지난 7월 실시한 예선전을 거쳐 올라온 본선 진출자 12명이 커피 음료 제조 경합을 벌였다.

이디야커피는 본 대회가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행사 운영 물품 및 상품 등을 제공하고 수상자를 위한 상금도 후원했다.

이디야커피는 매년 개최되는 ‘청각장애인 바리스타 전국대회’ 외에도 청음복지관이 청각장애인 바리스타 양성을 위해 진행하는 바리스타 교육을 위해 매월 원두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사회적 약자를 돕기 위해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 점자 메뉴판을 비치하고 있으며, 대구 발달장애인 훈련센터, 평택 장애인 편의시설 기술지원 센터, 광주 미혼모자시설 엔젤하우스에도 정기 후원을 진행하고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바리스타를 희망하는 젊은 청각장애인들이 꿈을 펼칠 수 있는 의미 있는 대회를 후원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대한 커피의 자존심이자 커피에 대한 진심인 이디야커피가 사회적 약자들을 지원하기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 이마트24가 냉장컵커피 매출이 급증하는 9월을 맞아, 고객 경품 행사를 펼친다.

실제로, 이마트24가 지난해 월별 컵커피 매출 지수를 확인한 결과, 무더위가 시작되는 7월부터 110대를 기록하며 연 평균 이상의 매출을 보이다, 8월부터 본격적으로 매출이 증가해 9월에는 125 매출 지수를 기록하며 연중 컵커피 매출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

9월에는 선선해지는 날씨로 인해 야외 활동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늘면서, 휴대하고 다니며 즐기기 좋은 컵커피 매출이 증가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에 이마트24는 컵 커피의 최성수기인 9월 한달 간, 컵커피 40여종에 대해 2+1 덤증정 행사를 하는데 더해, 컵커피 전품목(56종)을 대상으로 경품 행사를 진행해 고객들에게 더 큰 만족감을 제공할 계획이다.

고객들은 이마트24 매장에서 컵커피를 구매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매일 5명에게 20만원 상당의 ‘인스탁스 SQ40’ 즉석 카메라를 선물로 준다. 나들이, 여행 등 야외활동이 증가하는 시기라는 점을 고려해, 복고 감성으로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즉석카메라를 선물하는 이벤트를 기획한 것이다.

고객들은 ‘바리스타’, ‘티오피’ ‘이디야’ 등 컵커피를 구입하면서, 이마트24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하면 스탬프 1개가 적립되며, 스탬프 1개 이상 적립한 고객은 응모하기 버튼을 눌러 경품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계정당 1일 1회 응모가능)

또한, 컵커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빙고 이벤트도 진행한다. 컵커피 대상상품을 구입하면서 이마트24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하면 구매한 상품에 해당하는 컵커피 브랜드의 빙고 1칸이 채워지며, 빙고를 완성하면 할인쿠폰(1000원/2000원/3000원)을 받을 수 있다.

이마트24는 컵커피 2+1행사와 함께, 매일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경품행사까지 진행하는 만큼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이 이어지길 기대하고 있다.

이유진 이마트24 냉장커피 선임MD는 “컵커피 매출이 증가하는 시기에 맞춰 레트로 트렌드를 반영한 경품 행사를 통해 고객들에게 즐거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가맹점 매출 증대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마트24를 찾는 고객들에게 더 큰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차별화된 상품과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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