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가루쌀이 식품의 미래"... NS홈쇼핑, 'NS 푸드페스타'에서 가루쌀 알려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가루쌀이 식품의 미래"... NS홈쇼핑, 'NS 푸드페스타'에서 가루쌀 알려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8.28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줄어든 쌀 문제를 해결하고, 식량주권 강화를 위한 가루쌀 활성화에 NS 푸드페스타가 힘을 보탭니다. NS홈쇼핑이 9월 15~16일 열리는 'NS 푸드페스타'에서 농림축산식품부와 가루쌀 알리기에 나서는 것인데요. NS홈쇼핑은 홍보존과 미니 경연, 컨퍼런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가루쌀 활성화를 지원합니다.

한편 아이유가 모델인 참이슬과 제이에스티나가 만났습니다. 국내 대표 소주 브랜드 '참이슬'이 주얼리 브랜드 '제이에스티나'와 협업을 진행하는 것인데요. 참이슬 푸어러와 오픈링으로 구성한 총 500세트의 한정판 굿즈를 판매합니다. 

이외에도 동원F&B가 3년만에 실시한 회사채 공모에서 흥행에 성공하는 등 오늘(28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NS 푸드페스타에서 운영될 가루쌀 홍보존 시안 초안. 가루쌀 소개와 제품 전시 및 시식 체험이 진행될 예정이다.[사진=NS홈쇼핑]
NS 푸드페스타에서 운영될 가루쌀 홍보존 시안 초안. 가루쌀 소개와 제품 전시 및 시식 체험이 진행될 예정이다.[사진=NS홈쇼핑]

○.. NS홈쇼핑이 'NS푸드페스타'를 통해 가루쌀 알리기에 나선다.

NS홈쇼핑은 9월 15일과 16일에 전북 익산 '하림 퍼스트키친'에서 열리는 'NS푸드페스타2023'에서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가루쌀 알리기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가루쌀은 재배 방식은 밥쌀과 유사하지만, 밀과 비슷한 특성이 있는 새로운 쌀의 품종이다.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줄어드는 쌀 소비 감소 문제를 해결하고, ‘식량주권 강화’에 핵심 수단이 될 것으로 기대되는 전략 작물이다.

밀가루처럼 가루를 내어 활용하지만, 식감이 더 좋고 소화가 더 잘된다는 특징이 있다. 재배 기간이 짧아 이모작이 가능하고, 분쇄가 쉽고 건식 제분이 가능해 가공 비용도 줄일 수 있다는 점에서 경제성도 높다.

NS홈쇼핑은 국내 최대 식문화 축제인 'NS 푸드페스타'를 통해 가루쌀 소비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먼저, 공식 행사장 중앙에 '가루쌀 식품' 홍보존이 운영된다. 가루쌀의 생산, 가공 과정을 소개하고 빵, 과자, 면, 맥주 등 가루쌀로 만든 제품이 전시되고 현장에서 가루쌀로 만든 제품을 직접 시식 체험할 수 있다.

이 밖에도 15일에는 개막식을 앞두고 사전 이벤트로 '가루쌀 라면 요리왕' 경연이 펼쳐진다. 행사가 열리는 익산시에서 생산한 가루쌀로 만든 라면에 지역 조리학과 학생의 아이디어 레시피를 더한 부대행사다. 소규모 경연 형식으로 진행되며, 수상자에게는 소정의 장학금이 전달될 예정이다.

16일 오전에는 농림축산식품부 가루쌀산업육성반 서기관이 진행하는 푸드컨퍼런스가 진행된다. '가루쌀로 도약하는 식품산업의 미래'라는 주제로 가루쌀의 가치를 조리 및 식품업계 관계자에게 알리고, 새로운 비전을 제시할 전망이다.

NS홈쇼핑 이성연 홍보팀장은 "올해 NS푸드페스타는 아직 생소한 가루쌀을 제대로 알고 직접 체험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가루쌀 홍보를 통해 농수축산업과 식품산업의 발전에 기여한다는 NS푸드페스타의 사명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대한민국 NO.1 소주 브랜드 ‘참이슬’과 주얼리 브랜드 ‘제이에스티나’가 협업을 진행한다. 가수 아이유가 모델인 두 브랜드의 만남이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국내 대표 소주 브랜드인 참이슬이 국내 대표 주얼리 브랜드 제이에스티나(J.ESTINA)와 함께 두번째 한정판 컬래버레이션 굿즈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참이슬의 이슬방울과 제이에스티나의 왕관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참이슬 푸어러 (pourer, 술병 뚜껑 부분에 꽂아서 술을 정확히 따를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도구)’와 ‘오픈링(반지)’을 한 세트로 구성했고, 러블리한 핑크이슬 패키지에 담았다.

이번 협업의 중심에는 두 브랜드의 모델로 활동중인 아이유가 있다. 아이유는 참이슬 최장수 브랜드 모델로 9년째 활동하고 있고, 제이에스티나와는 2020년부터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양사 모두 각기 다른 매력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활용한 이번 컬래버 굿즈를 통해 긍정적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하이트진로가 진행한 참이슬과 아이유가 모델인 타 브랜드와의 협업은 이번이 3번째다. 지난 2021년 국내 주류 브랜드와 주얼리 브랜드가 최초로 협업을 진행했다. 참이슬과 제이에스티나의 아이덴티티를 모티브로 만들었던 ‘펜던트 목걸이’와 ‘소주잔’은 판매 1분 30초만에 500세트가 완판되며 폭발적 호응을 보였다. 참이슬은 2022년에도 아이유가 모델이었던 브랜드 ‘이브자리’와의 협업을 통해 ‘이슬방울 냉감쿠션’을 선보였고, 이 역시 600개 모두 완판 되었다.

지난 25일, 양사 모델인 아이유가 이번 컬래버 굿즈 패키지를 언박싱하는 영상이 공개되면서 기대감이 더욱 고조되고 있다. 양사의 한정판 컬래버 굿즈는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에서 8월 28일 오전 11시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총 500세트 이고, 한 세트당 판매가 8만9000원이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참이슬의 깨끗한 이슬방울 이미지를 활용하여 제이에스티나와 새로운 협업을 시도하게 됐다"며 "대한민국 No.1 대표 브랜드로서 다양한 시도를 통해 참이슬의 이미지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밝혔다.

○..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2년물 850억원과 3년물 700억원으로 구성된 총 1550억원 규모의 회사채를 발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조달한 자금은 주요 제품의 원자재인 원어 및 돈육 구매를 위한 운영자금과 기존 회사채 상환에 사용될 계획이다.

회사채 발행에 앞선 지난 17일 진행된 수요예측에서는 당초 모집액의 3배가 넘는 3620억원이 몰리면서 발행 규모가 당초 목표했던 1000억원에서 1550억원으로 증액됐다. 발행 금리 역시 2년물은 민평금리(민간 채권 평가 금리) 대비 -11bp(1bp=0.01%포인트) 낮은 4.787%, 3년물은 -10bp 낮아진 4.966%로 확정됐다.

동원F&B의 주력 사업에 대한 견고한 시장 지배력과 양호한 신용도가 투자 수요를 이끌었다는 분석이 나온다. 동원F&B는 한국신용평가와 NICE(나이스)신용평가로부터 회사채 신용등급을 A+(안정적)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동원F&B는 종합식품과 더불어 급식, 식자재 유통, 축육, 사료 등 자회사들의 사업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갖추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지난해에는 역대 최대 규모인 매출 4조원(연결 기준)을 돌파했고, 지난 2분기에도 견조한 실적 성장세를 달성했다.

동원F&B 관계자는 “시장 지배적 지위를 보유하고 있는 비즈니스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제품 개발과 글로벌 공략 등에 적극 나서 지속적인 성장 구조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KT&G장학재단은 ‘글로벌 아티스트 지원 사업’ 첫 수혜자로 이채은, 전민철 문화예술 장학생을 선발하고 각각 5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아티스트 지원 사업’은 재단의 지원을 받고 있는 문화예술 장학생 가운데 국제 콩쿠르에서 입상한 학생들의 지속적인 성장을 돕기 위해 올해 신설된 프로그램이다. 이에 지난 4월 개최된 국제 발레 콩쿠르인 ‘2023 유스 아메리카 그랑프리’에서 주니어 부문 1위를 달성한 이채은 장학생과 시니어 부문 3위 및 파드되 부문 1위로 입상한 전민철 장학생이 ‘글로벌 아티스트 지원 사업’ 첫 수혜자로 선정됐다.

KT&G장학재단은 2016년부터 잠재력 있는 예술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문화예술 장학사업’을 시작했다. 이를 통해 음악‧발레‧전통예술‧미술 등의 분야에서 장학생을 선발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누적 장학생은 236명, 지원 규모는 12억 원을 넘어섰다.

KT&G장학재단이 시행한 문화예술 장학사업의 대표 사례는 지난해 ‘반 클라이번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역대 최연소로 우승한 임윤찬이다. 임윤찬은 2017년부터 KT&G장학재단 문화예술 장학생으로 선정돼 3년간 지원받은 바 있다.

또한 문화예술 장학생 전지율은 2022년 KT&G장학재단이 실시한 ‘발레 마스터 클래스’ 참가 이후 모나코 왕립발레학교 오디션 기회를 얻었고, 최종 합격해 현지 유학 중이다.

KT&G장학재단 관계자는 “국제무대에서 실력이 검증된 문화예술 장학생들의 성장을 지원하고 지속적인 활동 기반을 마련해주고자 기존 장학사업에 더해 글로벌 아티스트 지원 사업을 신설했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예술 인재 발굴과 육성으로 국내 문화예술계 발전에 도움이 되겠다”고 밝혔다.

○.. 현대백화점면세점이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플로(FLO)’와 손잡고 여행에 어울리는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를 선보여 눈길을 끈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면세업계 최초로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플로(FLO)’과 손잡고 여행 토크 오디오 쇼 ‘현백면(현생을 벗어날 100가지 여행 꿀팁이 있다면)’과 ‘여행 뮤직 플레이리스트’를 런칭한다고 28일 밝혔다. ‘플로’는 음원 스트리밍을 비롯한 크리에이터의 오디오 콘텐츠까지 청취할 수 있는 복합 스트리밍 플랫폼이다.
 
매주 한 차례 순차적으로 공개되는 여행 토크 오디오 쇼 ‘현백면’은 이승국, 쏘이 등 인플루언서들과 현대백화점면세점 임직원들의 다양한 여행 관련 에피소드를 담은 토크쇼다. 톡톡 튀는 입담과 면세 쇼핑 꿀팁 등 이야기를 더해 웃음과 재미, 유익함까지 선사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파리, 뉴욕 등 여행지에서 듣기 좋은 음악들을 모아 6개의 플레이리스트로 구성한 ‘여행 뮤직 플레이리스트’도 공개했다. 해당 플레이리스트는 플로 뮤직 에디터들이 함께 참여해,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순간부터 돌아오는 순간까지 고객들이 여행지를 추억할 수 있는 음악들로 구성됐다.
 
현대백화점면세점 관계자는 “현재까지 플로와 함께 공개한 오디오 콘텐츠들이 모두 최상위 청취수를 기록할 만큼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여행 콘텐츠를 선보이며, 휴가를 준비하는 고객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는 면세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bhc그룹의 대학생 봉사단체 ‘해바라기 봉사단’이 공감보호작업장을 방문해 뜻깊은 봉사의 시간을 가졌다.

해바라기 봉사단은 지난 25일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사회적협동조합 공감과연대에서 운영하는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인 공감보호작업장을 찾아 근로자들의 업무지원 봉사와 재활프로그램 보조에 참여했다고 28일 밝혔다.

해바라기 봉사단 7기 1조는 공감보호작업장의 장애인 근로자들이 수작업으로 생산하는 쇼핑백의 재료 준비로 봉사를 시작했다. 이후 봉사단은 근로자들과 함께 쇼핑백을 만들며 서로 눈높이를 맟추고 시종일관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작업을 이어갔다. 이어지는 장애인 재활프로그램의 보조 인력으로 참여해 안전한 진행을 도우며 봉사를 마무리했다.

봉사에 참여한 원서영 단원은 “함께 일하고, 이야기하는 시간 속에서 장애인에 대한 생각과 태도에 긍정적 변화을 느낄 수 있었다”며 “이러한 긍정적 시선이 사회 곳곳에 전해져 장애인들이 함께 일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bhc그룹 관계자는 “우리 사회에는 여전히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이 많은 것이 현실”이라며 “해바라기 봉사단원들이 실천하는 나눔과 상생의 활동이 이들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으로 이어져 우리 사회의 따뜻한 변화를 가져오게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 백범김구기념관과 김구재단이 함께 오는 29일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공동 국제학술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회의는 최초로 한국의 독립을 국제적으로 보장한 카이로 선언 80주년을 기념하여 백범 김구 선생의 탄신 147주년이 되는 8월 29일에 개최된다. ‘카이로 선언 80주년에 다시 보는 동아시아’를 주제로 카이로 선언이 있었던 1943년을 전후한 시기의 세계정세와 한국의 독립에 대한 국제적 인식 등에 대해 분석한다. 또한 이러한 상황들이 전후 동아시아 체제에 미친 영향에 대해 살펴보고 대한민국임시정부와 백범 김구 선생이 바라본 당시 상황과 광복 이후의 반탁운동이 미친 영향에 대해서도 논의한다.

특히 카이로 선언에서 대한민국의 독립에 관한 내용이 담길 수 있도록 노력한 백범 김구 선생과 임시정부 요인들의 노력을 중점적으로 고찰한다. 1943년 7월 26일 백범 김구 선생을 비롯한 조소앙 외무부장, 김규식 선정부장 등의 임시정부 요인들은 장개석(장제스)과 면담해 미국이 주장하는 위임통치, 또는 국제공동관리에 대해 반대하면서 한국의 독립을 관철시켜줄 것을 요구했다. 이러한 노력이 있었기에 카이로 회담에서 장개석은 한국 독립 문제의 중요성을 강조했고, 카이로 선언에 일본에 대한 전후 처리 문제를 다루면서 다른 아시아 국가에 대해서는 일언반구도 언급하지 않은 채 오직 한국만을 언급했고, 한국의 독립을 보장하는 내용이 포함되며 독립에 큰 영향을 끼치게 되었다.

학술회의는 서울대 박태균 교수를 비롯한 스띵(石定) 전 주한 타이베이 대표가 카이로 선언 80주년이 갖는 의미에 대해 기조 강연을 진행하고, 학계 전문가들이 참여한 가운데 1부 ‘카이로 선언에 대한 동아시아의 반응’과 2부 ‘카이로 선언의 국제적 의미’에 대한 발제와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백범김구기념관 관계자는 “이번 학술회의를 계기로 카이로 선언이 가지는 의미와 대한민국 독립의 영향에 대한 학술적 저변이 확대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 서경배과학재단(이사장 서경배)은 올해부터 5년 간 연구를 지원할 2023년 신진 과학자 네 명을 선정했다.

서경배과학재단은 아모레퍼시픽그룹 서경배 회장이 2016년 사재 3000억원을 출연해 설립한 공익 재단이다. ‘눈으로 보이는 하늘 밖에도 무궁무진한 하늘이 있다’는 ‘천외유천(天外有天)’을 기조로, 매년 생명과학 분야의 신진 생명과학자를 지원해 다음 세대가 살아갈 새로운 세상을 준비하고자 한다.

재단은 2017년부터 올해까지 크고 도전적인 연구를 제안한 신진 과학자를 26명 선정했다. 선정된 신진 과학자는 5년 간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연구 영역을 개척하게 된다. 재단은 연구자 한 사람당 연 최대 5억원의 연구비를 지급하며 신진과학자의 도전을 전폭적으로 지원한다. 재단 설립 이래 현재까지 신진 과학자의 연구 지원에 쓰인 금액은 702억원이다.

2023년 서경배과학재단이 최종 선정한 신진 과학자는 ▲‘SMC 단백질의 상분리 현상도 염색체 구조 형성의 기본 원리일까?’를 제안한 류제경 교수(서울대학교 물리·천문학부) ▲‘상황 변화에 따른 유연한 정보처리의 신경 기전 규명: 분자생물학 및 신경망 신경 과학과 수학적 분석의 통합적 접근’을 제안한 박정환 교수(서울대학교 의과학과) ▲’조직 특이적 암 형성 과정의 근본 원리 규명’을 제안한 염민규 교수(카이스트 의과학대학원) ▲‘뇌에서 비전형적인 CD8+ T 세포의 역할 연구’를 제안한 임영신 교수(미국 펜실베이니아 의과대학), 총 4명이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이달 29일부터 10월 4일까지 가을맞이 신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스타벅스는 이번 가을 프로모션 슬로건을 ‘Joyful Memories Together’로 정하고 가을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음료 3종과 계절감에 어울리는 원재료로 개발한 푸드 5종, 가을 감성을 자극하는 다채로운 MD 등 총 20여 종의 상품을 준비했다.

스타벅스는 올해에도 가을철 대표 음료로 자리매김한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와 바나나와 카라멜 풍미가 달콤하고 고소하게 어우러진 ‘바나나 카라멜 크림 프라푸치노’, 상큼한 오렌지와 유스베리, 얼그레이 등 다양한 티의 조화로움이 돋보이는 ‘오렌지 판타지 유스베리 티’를 함께 출시한다.

또한 가을과 어울리는 국내산 단호박과 밤을 활용한 2종의 가을 시즌 푸드를 선보인다.  ‘크림치즈 펌킨 케이크’는 단호박 치즈 케이크에 호박 크림치즈와 바삭한 쿠키 크런치를 올렸으며, ‘몽블랑 보늬밤 케이크’는 우유 생크림으로 속을 채운 롤케이크 위에 겉껍질을 벗긴 국내산 밤을 설탕 등에 졸여 만든 보늬밤을 토핑했다.

이 밖에도 스타벅스는 가을을 상징하는 보름달이 디자인된 ‘오텀 풀문 머그’, ‘오텀 트로이 풀문 텀블러’, ‘오텀 풀문 콜드컵’ 3종을 포함해 스타벅스를 상징하는 사이렌 디자인의 ‘테일 리드 머그’, ‘스케일 텀블러’, ‘젤로 콜드컵’ 등 애니버서리 MD도 선보인다.

스타벅스는 가을 프로모션 상품 출시와 더불어 다가오는 추석을 겨냥한 추석 선물세트를 9월 30일까지 선보인다.

‘스타벅스 머그 비아 세트’는 도자기 소재의 화이트 머그컵(237ml) 2개에 다섯 가지 비아 중 고객이 원하는 상품 1종을 골라 구성할 수 있는 상품이며, ‘스타벅스 오리지널 머그 선물세트’는 화이트, 그린 머그컵을 각 1개씩 담았다. ‘스타벅스 오리지널 티스푼 세트’는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의 티스푼 4개로 구성된 상품이다.

스타벅스 김범수 마케팅담당은 “주변 스타벅스 매장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가을에 어울리는 음료와 푸드를 만나보고 다가오는 가을을 즐기길 바라며 이번 프로모션 상품을 선보인다”며 “앞으로도 스타벅스는 고객 니즈를 고려해 계절감에 맞는 다채로운 상품들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쿠팡이 ‘9월 패션위크’를 통해 간절기 패션 아이템을 제안한다. 행사는 28일부터 오는 9월 3일까지 진행하며 할인율은 최대 80%에 달한다.

패션위크는 쿠팡이 매달 시즌에 맞는 테마를 선정해 진행하는 할인 이벤트로, 최신 패션 트렌드가 반영된 아이템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번 기획전에는 140여 개의 브랜드가 참여하며 대표 브랜드로는 나이키, 아디다스, 뉴발란스, 푸마, 컨버스, 베네통키즈, 제이에스티나, 캉골 등이 있다.

성인부터 유아동까지 간절기에 활용할 만한 다양한 패션 아이템들이 준비돼 있다. 스니커즈, 원피스, 맨투맨, 후드 티셔츠, 긴팔 티셔츠, 가디건을 비롯해 백팩, 크로스백, 가을 언더웨어 및 홈웨어, 키즈 신학기 아이템(가방/실내화/보조가방)까지 1만여개에 달하는 상품들을 선보인다.

주요 상품으로는 ▲나이키 스우키 로고 트레이닝 팬츠 ▲아디다스 긴팔 저지티 ▲뉴발란스 327 ▲제이에스티나 제이블랑 귀걸이 등이 있다.

쿠팡 관계자는 “가을 준비를 시작할 시기에 맞춰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신상품을 중심으로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고객들에게 매월 더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CJ제일제당의 건강기능식품 전문 독립법인 CJ웰케어가 고함량 트렌드에 맞춰 전립선 건강기능식품 라인업을 확대한다.

CJ웰케어는 고함량 전립선 건강기능식품 <전립소 쏘팔정 맥스>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전립소 쏘팔정 맥스>에는 기능성 원료인 쏘팔메토와 옥타코사놀이 일일 섭취량 기준 최대치가 들어있다. 하루 한 알만 먹어도 간편하게 전립선 건강과 지구력을 챙길 수 있다. 쏘팔메토 열매추출물은 인체적용시험 결과 테스토스테론 증가와 전립선 부피·잔뇨량 개선이 확인됐으며,  옥타코사놀은 탈진 시 까지 운동 시간 향상, 최대 산소 섭취량 증가 등이 확인됐다.

이밖에도 <전립소 쏘팔정 맥스>에는 에너지 대사 증진, 체내 에너지 생성 등을 위한 비타민 B군(B1, B2, B6)과 정상적인 면역기능을 위한 아연, 뼈 형성을 돕는 망간 등 다양한 영양성분이 들어있다. 비타민 B군은 일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1000%, 아연과 망간은 기준치 대비 200%가 들어있는 등 고함량으로 함유해 남성 건강을 종합적으로 관리하고자 하는 4050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CJ웰케어 관계자는 “건강에 관심을 가지는 4050남성 소비자가 많아지며 남성전문 건강기능식품을 제품을 찾는 소비자도 점점 증가하는 추세”라며 “<전립소 쏘팔정 맥스>로 전립선 건강과 일상 활력을 모두 충전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 평창군 봉평면에 위치해 있어 9월이면 만개한 메밀꽃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는 휘닉스 평창이 강원도의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얼리어텀 상품을 출시했다.

휘닉스 평창 얼리어텀 상품은 휘닉스호텔 객실과 온도레스토랑 조식, 스키슬로프 정상인 해발 1050m 몽블랑까지 올라가는 곤돌라 탑승 등이 포함됐다. 특히 9월에는 몽블랑 정상에 조성한 메밀꽃밭도 만개해 가을 봉평의 메밀꽃을 단지 내에서도 만끽할 수 있다. 또한 해당상품 2박 이용 시 평창의 대자연 속 야외 BBQ를 즐길 수 있는 포레스트 캠핑 BBQ도 포함된다. 

휘닉스 평창 얼리어텀 상품은 주중 1박기준 19만원이다.

한편 평창군 대표축제로 오는 9월 8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되는 효석문화제가 열리는 효석문화마을과 휘닉스 평창은 거리로 약 7㎞, 차로 8분정도면 도착할 수 있어 가을밤 흐뭇한 달빛아래 메밀꽃을 감상할 수 있는 효석문화제를 즐기는데 있어 숙소로 휘닉스 평창은 최적의 장소다.

○.. 롯데칠성음료가 세계적 권위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시상식인 ‘2023 에피 어워드(Effie Awards) 코리아’에서 ‘올해의 특별상’ 및 금상을 수상했다.

실제 집행된 캠페인의 결과를 기반으로 효과적 마케팅 사례를 평가하는 세계적 권위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시상식인 ‘에피 어워드’는 1968년 미국에서 시작됐으며, 현재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125개국에서 55개 이상의 프로그램이 시행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와 ‘새로’는 올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기업과 브랜드에게 주어지는 “올해의 특별상”으로 각각 선정됐을 뿐 아니라, 지난 해 9월 제품 출시를 전후로 진행한 ‘제로 슈거 소주 새로의 탄생 캠페인’으로 ‘음료/주류’ 부문과 커머스&소비자-신제품/서비스소개’부문, ‘브랜드 콘텐츠 및 엔터테인먼트 제품’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세계적 권위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시상식인 ‘2023 에피 어워드 코리아’에서 ‘올해의 브랜드’ 및 금상을 수상한 것은 ‘새로’의 기획 단계부터 출시 이후까지 진행된 효율적이며 적극적인 론칭 캠페인이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캠페인으로 인정받은 것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제로 슈거 소주의 대표 주자인 ‘새로’에 대한 적극적 캠페인을 통해 ‘새로’가 국내 소주 시장의 대표주자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맥도날드가 올해 3분기 정규직 ‘레스토랑 관리직’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맥도날드는 지속적으로 ‘크루(매장 직원)’ 채용 주간, 정규직 공개 채용 등 대규모 채용을 실시하며 국내 고용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이번 공개 채용을 통해 모집하는 레스토랑 매니저는 모두 정규직으로 ▲고객 관리 ▲영업 관리 ▲품질 관리 ▲인사 관리 등 매장 전반의 업무를 수행하는 직무다. 서류 접수는 오는 9월 10일(일)까지 진행되며, 한국맥도날드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지원자들은 서류 심사, 1차 면접, 2차 레스토랑 실습 면접, 임원 면접 등의 과정을 거쳐 최종 선발된다. 특히 2차 레스토랑 실습 면접의 경우 최종 합격 이후 수행하게 될 매장 업무를 미리 경험해 보는 단계로, 직무 이해도를 높임과 동시에 업무 적합성을 스스로 평가해 볼 수 있다. 

또한 맥도날드는 체계적인 실무 교육 커리큘럼을 통해 외식 경영 전문가로서의 성장 발판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공개 채용을 통해 입사한 이들에게는 4개월 후 부점장으로의 승진 기회가 주어지며, 추후 레스토랑을 총괄하는 점장이나 지역 관리자 등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도 얻을 수 있다. 나아가 본인의 역량에 따라 본사의 마케팅, 인사, 재무 IT 등 다양한 부서에서 보다 폭넓은 커리어를 경험할 수도 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맥도날드는 지속적인 대규모 채용을 통해 국내 일자리 창출에 꾸준히 힘쓰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들에게 더욱 좋은 메뉴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글로벌 외식 브랜드 맥도날드와 함께 외식 경영 전문가로서의 커리어를 시작하고자 하는 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은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시상식인 ‘2023 에피 어워드 코리아(2023 Effie Awards Korea, 이하 에피 어워드)’에서 배민B마트 광고 캠페인이 은상(실버)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1968년 미국에서 시작한 에피 어워드는 마케팅 광고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권위를 인정받는 상이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캠페인이 목표 달성에 얼마나 기여했는지 등 캠페인 효과(Effectiveness)를 주요 기준으로 평가해 상을 수여한다. 배민B마트 광고 캠페인은 지난해(동상)에 이어 2년 연속 에피 어워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HS애드와 함께 제작한 이번 B마트 광고 캠페인은 ‘분 단위 초신선 장보기’를 메인 테마로 삼았다.  품질이 체계적으로 관리된 신선식품도 B마트를 통해 가장 빠르게 배달 받을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해, ‘B마트는 공산품 못지 않은 높은 퀄리티의 신선식품을 제공하는 종합 장보기 서비스’라는 인식을 확산시키고자 했다.

해당 광고 캠페인은 지난해 8월부터 TV, SNS, 디지털 옥외 광고 등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통해 전개됐다.

TV 등 영상 광고의 경우 식품 품질을 구름 위에서 관리하는 배민 캐릭터 ‘배달이’를 재치 있게 활용한 애니메이션으로 표현하고, 옥외 지면 광고에서는 과일, 채소, 정육 등 신선함을 강조한 식품 이미지를 내세우는 등 각 채널별 특성에 맞춘 전략으로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또 B마트의 차별화된 강점인 신속성도 분 단위 시간을 강조해 명쾌하게 드러냈다. 이번 B마트 광고 캠페인 영상은 유튜브 누적 조회수가 총 6500만여 회에 달하는 등 대중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어워드 주최 측은 이번 캠페인에 대해 “깐깐하게 관리된 상품을 가장 신선한 상태로 지금 즉시 배달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해, B마트 상품을 더욱 긍정적으로 보게 하는데 기여했다”고 호평했다.

우아한형제들 하소라 커머스마케팅실장은 “B마트가 배달이 빠를 뿐만 아니라, 식품 신선도까지 철저하게 관리하는 종합 장보기 서비스라는 점을 알린 성과를 공신력 있는 어워드에서 다시 한번 인정받아 기쁘다”면서 “B마트가 널리 사랑받는 서비스로 자리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참신한 브랜딩 캠페인을 통해 고객과 소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의 BBQ가 글로벌 외식업 전문지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에서 최근 발표한 '미국 내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외식 브랜드' 7위에 올랐다고 23일 밝혔다.

1956년 발간한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Nation's Restaurant News)는 외식업계 종사자와 전문가를 대상으로 식품 서비스업계의 전문 정보를 전달하는 전문지로 수많은 구독자와 공신력을 지니고 있다.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는 전년대비 매장 수, 총 매출, 매장 당 매출을 기준으로 '미국 내에서 가장 빠른 성장세를 기록한 외식브랜드' 25개를 선정해 발표했다. BBQ는 7위를 달성하며 2021년 5위, 2022년 2위에 이어 3년 연속 순위권 진입에 성공했다. 3년 연속 순위권에 진입 한 브랜드는 BBQ 포함 두개 브랜드뿐이며 해외 진출 한국 브랜드로는 BBQ가 유일하다.

또한 가장 영향력 있는 외식 브랜드를 선정하는 '500대 브랜드' 순위에서는 270위에 등극하며 2022년 333위에서 63계단 상승하는 기염을 토했다.

2006년 맨허튼 1호점을 시작으로 미국시장에 진출한 BBQ는 현재 미국 50개주 중 25개주에 250여개로 매장을 운영하며 영향력을 지속 확장하고 있다. 이 같은 성과의 배경에는 국내 성공 노하우를 기반으로 현지화를 통한 차별화된 운영 전략이 기여한 것으로 해석된다.

BBQ는 미국 내 배달 수요 증가에 맞춰 국내에서 성과가 입증된 BSK(BBQ Smart Kitchen) 모델을 적용시켰다. 또한 현대인의 소비 트렌드에 맞춰 결제 후 준비된 제품을 바로 수령하는 '그랩앤고(Grab&Go)방식도 도입했다. 그 결과 북미지역 창업 희망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며 현재 100여개의 매장이 오픈을 앞두고 있다.

BBQ 관계자는 "이번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의 발표는 미국 진출 국내 브랜드 중 유일하게 이름을 올린 성과이기에 K-치킨뿐 아니라 한식을 대표하는 외식 브랜드로서 더욱 의미있게 생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전략으로 미국 50개주 매장 개설과 전세계 5만개 가맹점 달성을 위해 글로벌 사업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 락앤락(대표 천해우)이 메트로 라인 인기 제품 2종을 리뉴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리뉴얼된 제품은 메트로 머그와 메트로 투웨이로, 트렌디한 7가지 색상을 적용해 출근이나 미팅, 휴가 등 다양한 데일리룩에 어울리는 세련된 컬러를 선보여 출시 전부터 기대를 모았다.

락앤락은 MZ세대 직장인의 일상룩(OOTD: Outfit Of The Day)을 ON, OFF 스타일로 나누어 메트로 머그와 메트로 투웨이 컬러를 제안했다. 평소 출근룩에 맞춤인 포멀한 무드의 ‘ON Style’에는 ▲콘크리트 화이트 ▲모닝 세룰리안 블루 ▲로드사이드 트리 ▲시티 나잇 퍼플 컬러를, 퇴근 또는 주말에 어울리는 ‘OFF Style’ 캐쥬얼 웨어에는 ▲올드타운 아이보리 ▲로드 사인 그린 ▲코튼 캔디 핑크 컬러를 제안한다.
 
락앤락 관계자는 “이번 메트로 컬러 리뉴얼을 통해 감각적인 스타일룩을 선호하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소비자와 한층 가까워지고자 한다”며, “메트로 머그, 메트로 투웨이 텀블러는 안전한 소재와 뛰어난 기능성, 사용 편의성은 물론이고 트렌디한 컬러를 통해 심미성까지 갖춘 베버리지웨어”라고 전했다. 

새로운 컬러가 적용된 메트로 머그와 투웨이 텀블러는 8월 28일부터 락앤락몰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9월 10일까지 29CM에서 출시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 SK매직(대표 김완성)은 소비자 권익 보호와 안전 경영 강화를 위해 지난 해 11월 말부터 실시한 클림 식기세척기 자발적 리콜 제품을 대상으로 한 보상 판매를 금일부터 내달 3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상 제품은 동양매직 시절인 2010년 1월부터 2018년 7월까지 생산된 6인용 식기세척기 ‘클림(Climm)’으로 사용 연한이 많이 경과해 자발적 리콜을 진행하고 있는 16개 모델이다. (대상 모델 ▲DWA0655U ▲DWA0657U ▲DWA0682P ▲DWA0691G ▲DWA1650P ▲DWA1670P ▲DWA1672P ▲DWA1675P ▲DWA1676P ▲DWA1677P ▲DWA1678P ▲DWA1810P ▲DWA1811P ▲DWA1812P ▲DWA60ROP ▲DWA61ROP)

신청 방법은 공식 온라인몰 ‘SK매직몰’ 내 보상판매 신청 페이지에 현재 보유 중인 제품의 코드 번호를 입력한 후, 제품 반납 신청을 하면 ‘6인용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모델명: DWA19R0P10BL)’를 30만원 할인된 39만9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SK매직 관계자는 “국가기술표준원과의 적극적인 협업으로 이번 자발적 리콜을 성공적으로 완료해 고객 신뢰도를 더욱 높이고, 앞으로 고객에게 보다 안전한 제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은 지난 25일 서울시 광진구에 위치한 자양종합사회복지관에서 ‘맥심 사랑나눔 여름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맥심 사랑나눔 이벤트는 동서식품이 지난 2009년부터 매년 전개해온 고객 참여형 활동이다. 커피 브랜드 ‘맥심’의 온라인 커뮤니티인 '그녀들의 커피 이야기'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어린이, 장애우, 노인 등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해왔다. 맥심 사랑나눔 이벤트는 그 동안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됐으나 올해부터 다시 오프라인 활동을 재개했다. 

이번 맥심 사랑나눔 여름 이벤트에서는 커뮤니티 회원들이 자양종합사회복지관 아동들과 함께 베이킹 클래스, 과자집 만들기 등 풍성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외에도 동서식품은 포스트 시리얼과 오레오, 제티, 미떼, 커피 등 다양한 제품을 복지관에 전달했다.

봉사자로 지원해 이번 활동에 참여한 커뮤니티 회원은 “이번 맥심 사랑나눔 이벤트로 복지관에 방문해 봉사활동을 진행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주위에 따뜻한 에너지를 전할 수 있는 나눔 활동을 이어나가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동서식품 최희연 마케팅매니저는 “맥심 사랑나눔 이벤트는 지금까지 많은 소비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지속되어 온 뜻깊은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동서식품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지역사회에 따뜻한 손길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CJ프레시웨이가 스마트 쇼케이스 기업 ‘빙고’와 손잡고 고객사 대상 무인 판매 플랫폼 도입을 확대한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25일,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에 위치한 CJ프레시웨이 상암 본사에서 사물 인터넷(IoT) 스마트 쇼케이스 개발 및 운영 기업 ‘빙고’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빙고’의 스마트 쇼케이스는 냉장 및 냉동고에 전자태그(RFID) 상품 인식 센서, 결제 키오스크, 실시간 재고 연동 시스템 등이 탑재돼 무인 운영이 가능하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양사는 CJ프레시웨이의 고객사에 빙고의 스마트 쇼케이스를 도입해, 다양한 식음료를 제공하는 무인 판매 플랫폼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최근 인건비 상승 등으로 무인 식음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CJ프레시웨이는 고객사가 시설 투자 부담 없이 추가 매출을 확보할 수 있는 무인 판매 플랫폼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사의 사업 성공을 지원하겠다는 방침이다. 현재 골프장, 리조트, 오피스 등 여러 사업장에서 스마트 쇼케이스를 운영하고 있다. 일례로, 한 골프장의 경우 판매 직원이 별도로 없는 ‘그늘집’에 스마트 쇼케이스를 도입하고, 방문객이 빠르게 취식할 수 있는 간편식 중심으로 판매해 운영 효율을 높이고 있다. 그늘집은 골프 코스 중간에 휴식을 취하며 간단한 식음료를 즐기는 일종의 휴게시설이다.

양사는 전략적 협업을 통해 스마트 쇼케이스 기반 무인 판매 플랫폼 사업의 속도를 높이고, 향후 스마트 쇼케이스 맞춤형 상품뿐 아니라, 이용객 편의성 증대를 위한 온라인 구매 서비스도 공동 기획할 예정이다.

빙고 관계자는 “CJ프레시웨이가 보유한 전국 유통망과 다양한 상품 라인업을 발판 삼아 무인 판매 플랫폼의 질을 한층 더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무인 서비스에 대한 고객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빙고와 함께 무인 판매 플랫폼 사업을 본격화하게 됐다”며, “’푸드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고객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선제적으로 파악해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빕스가 기내식 시장에 진출한다.

CJ푸드빌은 이스타항공의 기내식으로 빕스 메뉴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빕스가 기내식 메뉴를 출시하는 것은 브랜드 출범 이후 처음이다. 이를 통해 다양한 국적의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는 한편 이스타항공 승객들의 편의를 높이는데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메뉴는 ‘빕스 떠먹는 페퍼로니 피자’로, 이스타항공 전용 상품으로 개발됐다. 기내 좌석에서도 편하게 취식할 수 있도록 떠먹는 형태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높은 고도에서 운항하는 항공기 내부 환경을 고려해 기내 오븐에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용기를 적용했다.

빕스는 지상에서 먹는 맛과 동일하도록 제조과정에서도 반복된 조리와 테스트 과정을 거쳤다. 페퍼로니와 크림소스 함량을 늘리고 모짜렐라, 체다, 그라나 파다노 등 3가지 치즈로 풍미를 더했다.  가족단위 여행객들이 아이들과 함께 먹기 좋고 와인∙맥주 등 주류와 즐기기에도 제격이다.

‘빕스 떠먹는 페퍼로니 피자’는 대만, 일본, 동남아 등 중단거리 국제 노선에 기내식으로 제공되며 29일부터 이스타항공 홈페이지에서 사전 주문할 수 있다. 기내에서도 현장 구매가 가능하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이스타항공과 손잡고 많은 승객들에게 빕스를 선보일 수 있게 돼 매우 의미있게 생각한다”며 “빕스 메뉴를 통해 기내에서도 색다른 맛의 재미를 느껴보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은 최근 해외여행 수요가 증가하는 트렌드에 따라 28일부터 내달 1일까지 인터파크와 협업해 ‘MZ 세대가 가고 싶은 여행 래플’ 이벤트를 연다고 28일 밝혔다.

SSF샵은 9월 1일까지 응모 고객 중 총 5명을 추첨해 해외여행 숙박권과 왕복항공권을 제공하는 래플 이벤트를 진행한다.

SSF샵에 가입한 회원이 괌, 사이판, 베트남 다낭/나트랑/푸꾸옥 등 5곳 중 가고 싶은 여행지의 패키지 상품에 응모하는 방식으로, 하루에 한 곳씩 모두 응모 가능하다.

또 SSF샵은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래플에 응모한 고객 중 50명을 추첨해 각각 5만 퍼플코인(SSF샵 전용 포인트)을 지급한다.

더불어 댓글 이벤트도 연다. 가고 싶은 여행지와 여행지에서 입고 싶은 옷을 댓글로 남긴 고객 중 1명을 추첨해 인터파크에서 여행 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00만 포인트를 지급한다.

당첨자는 내달 7일에 SSF샵 공지와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SSF샵은 이번 여행 래플 이벤트에 맞춰 여행지에서 입기 좋은 패션 아이템도 추천한다. 티셔츠, 팬츠, 스커트, 아우터, 액세서리 등 품목별로 빈폴/에잇세컨즈/구호/갤럭시/비이커/메종키츠네/토리버치 등 다양한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제안한다.

한편 인터파크는 28일부터 내달 1일까지 SSF샵과 함께 하는 ‘해외여행룩 데일리 래플’ 이벤트를 연다.

래플 응모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메종키츠네 티셔츠, 빈폴액세서리 캐리어, 비이커 오리지널 모자, 단톤 재킷 등 상품과 SSF샵의 1백만 퍼플코인을 제공한다.

김동운 온라인영업사업부장(상무)은 “SSF샵은 해외여행을 떠나고 싶어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인터파크와 협업한 ‘여행’ 테마의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패션을 넘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영역에서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보여줄 계획”이라고 말했다.

○.. 맘스터치는 하반기 위생관리 집중 강조기간을 맞아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위생 관리 공개교육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식품 위생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시기를 맞아 철저한 식품안전 수칙 준수를 강조하는 등 품질 위생 관리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개인위생부터 재료 및 조리 환경 관리까지 전 과정을 점검하는 ‘위생 관리 11대 원칙’을 수립하고, 이를 활용해 가맹점주가 위생적인 환경을 조성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위생 관리 11대 원칙’은 소비기한과 조리 매뉴얼 준수 등을 골자로 하는 필수 관리 항목을 비롯해, 위생모 마스크 착용, 식재료 관리 등이 포함됐다. 맘스터치 가맹본부는 가맹점이 11가지 원칙의 중요성을 알고 철저히 관리하는 것이 소비자의 먹거리 안전과 직결되는 것임을 강조하며 교육을 진행했다. 

또, 바뀐 식품안전 관련 규정과 단체 주문 시 식품안전 관리 방안 등에 대한 교육도 함께 진행해 가맹점주를 도왔다. 맘스터치는 소비자가 더욱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한 올해 3번의 가맹점 교육을 준비, 진행 중이다. 지난 5월 진행된 서비스 교육, 이번에 진행된 식품안전 관리 교육에 이어 오는 11월에는 올바른 제조 방법 등을 주제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소비자 먹거리 안전과 직결되는 여름철 식품안전에 대한 주의는 수백 번을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사항”이라며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가맹점주들께 감사드리며, 가맹점에서 더욱 좋은 품질과 위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방면에서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11번가가 모토로라의 폴더블 스마트폰 신제품 ‘레이저40 울트라’ 자급제 모델을 판매한다.

11번가가 오늘(28일) 자정(00시)부터 판매를 시작한 모토로라 ‘레이저40 울트라’는 국내 정식 출시된 첫 외산 폴더블 스마트폰으로 널찍한 외부 디스플레이(3.6인치)와 165Hz 고주사율을 지원하는 메인 디스플레이(6.9인치), 고성능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스냅드래곤 8+ 1세대), 256GB 저장용량 등 프리미엄급 스펙을 갖춘 제품이다.

11번가는 오는 9월 3일까지 11번가에서 ‘레이저40 울트라’를 구매하는 고객에 한정해 제품 구매 시 적용할 수 있는 ‘즉시 할인’ 혜택과 삼성/우리/KB국민/NH농협 등 4개 카드사의 ‘추가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최대 혜택 적용 시 출고가(129만9000원) 대비 30만원 저렴한 99만9000원 특가에 구매할 수 있다.

11번가 단독 라이브 방송을 통해 구매 시 추가 혜택도 제공된다. 오늘 오후 9시 ‘LIVE11’ 내 ‘모토로라 폴더블폰 신제품’ 라이브 방송에서 ‘레이저40 울트라’를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방송 중 실시간 구매인증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을 추첨해 ‘신세계백화점 모바일상품권 10만원권’(5명)을 증정한다.

11번가 김명식 디지털담당은 “가성비를 앞세운 중저가 스마트폰 라인업을 국내에 선보여왔던 모토로라가 플래그십 스마트폰 시장 공략을 위해 출시한 신규 폴더블 스마트폰으로 국내 폴더블폰 유저의 확장세가 가속화될 것으로 보인다”며 “출시 후 첫 일주일 간 11번가를 통해 파격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 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윤희경)가 ‘아이코스 브랜드 캠페인’ 참가자 모집에 나섰다. 

이 캠페인은 일반담배에서 아이코스로 전환한 실제 사용자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여 아직도 일반담배 흡연을 지속하고 있는 성인 흡연자들이 더 나은 대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취지다. 아이코스 브랜드 캠페인 주인공으로 선정된 참가자들의 특별한 이야기는 캠페인 콘텐츠로 제작되어 아이코스 공식 사이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공유될 예정이다. 

국내에 거주하는 만 25세 이상의 아이코스 클럽 회원이라면 누구나 아이코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아이코스 브랜드 캠페인에 지원 가능하다. 모집 기간은 8월 28일부터 9월 3일까지다. 지원서가 채택되면 심층 인터뷰를 거쳐 캠페인 주인공으로 최종 선정된다.

다양한 혜택도 마련됐다. 아이코스 브랜드 캠페인에 지원한 모든 회원에게는 클럽 포인트 300점이 지급되고, 지원서 제출 시 사진 또는 영상을 업로드한 50명을 추첨해 ‘아이코스 일루마 프라임’ 기기를 증정한다. 또한 심층 인터뷰 대상자로 선정될 경우 소정의 사례금 및 호텔 바우처가 주어지고, 아이코스 브랜드 캠페인 주인공으로 최종 선발되면 영상 및 사진 등 콘텐츠 제작에 따른 원고료가 지급된다. 

한국필립모리스 관계자는 “더 나은 대안을 통해 일상 생활의 변화를 경험한 실제 아이코스 사용자들의 이야기를 통해 아직도 일반담배를 피우는 성인 흡연자들이 하루빨리 더 나은 대안으로 전환하실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며 “지원 시 아이코스 클럽 포인트 300점이 주어지는 등 다양한 혜택이 마련되어 있을 뿐 아니라 글로벌 브랜드의 주인공이 되는 특별한 기회이니만큼 많은 아이코스 유저 여러분의 많은 성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 롯데백화점의 문화센터 가을학기가 9월 1일부터 개강한다.

문화센터의 가을학기는 다른 시즌보다 다양한 프로그램과 대폭 늘린 강좌로 수강생들 사이에서 가장 큰 호응을 받는 학기다. 선선한 날씨로 외부 활동이 자유롭기 때문이다. 실제로 문화센터의 가을학기 수강생은 다른 학기에 비해 평균 15% 이상 많고, 강좌 수는 25% 이상 확대해 운영한다. 이에 맞추어 롯데백화점은 산지 투어, 전시 투어 등 외부 클래스를 전년보다 50% 확대했고, 기존에 없었던 차별화된 추석 맞이 클래스까지 수강생들에게 폭넓은 체험과 즐거움을 선사한다.

먼저, 제철 음식을 찾아 숲길로 떠나는 ‘제철 미식 동행’ 클래스를 진행한다. 문화센터 강의실을 벗어나 외부로 나가는 클래스는 평균적으로 100명 이상의 대기자가 있을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러한 호응에 힘입어 이번에는 산림청 산하 한국임업진흥원과 제휴를 맺어 40년 잣 명인인 ‘이수근 명인’의 가평 잣농원과 유기농 인증을 받아 고품질의 밤을 수확하는 부여 주암농원으로 ‘제철 미식 산지 투어’를 떠난다. 숲길 트래킹부터 수확 체험, 수확물 쿠킹 클래스까지 산지의 신선함을 온전히 느낄 수 있다.

또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해 명인, 쉐프 등 전문가들과 함께 추석 요리를 ‘미리 맛 보는 쿠킹클래스’를 최초로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이 엄선한 추석 선물세트로 구성한 쿠킹 클래스는 이번이 처음이다. 어떤 추석 세트를 선물해야 할지 고민인 이들을 위해 미리 체험하고, 맛도 볼 수 있게 준비했다. 제철 식재료와 지역 고유의 맛을 살려내는 전통문화연구소 ‘온지음’의 박성배 셰프의 ‘온하루 양념’ 클래스, 200년 역사를 간직한 전남 나주 ‘남파고택’ 종부가 선보이는 명절 한우갈비찜과 동치미 클래스, ‘아이러브한식’의 대표 제이디와 함께 하는 ‘텃밭 가든 레시피’ 클래스까지 롯데백화점의 추석 세트를 미리 맛 볼 수 있다.

더불어 두 가지 테마를 결합한 하이브리드형 클래스도 선보인다. 같은 시간을 쏟더라도 두 가지 이상의 체험이 가능한 하이브리드형 강좌의 수요는 가성비, 가심비 트렌드와 맞물려 꾸준히 늘고 있다. 대표적으로 한국 서예가 ‘일중 김충현 선생’의 전시 공간 ‘보현재’에서 진행하는 공간 도슨트와 보현재 정원을 바라보며 ‘붓멍’할 수 있는 문방사우 체험을 진행한다. 또한 옻칠로 그림을 그리는 작가 ‘김옥’작가의 ‘옻칠 공예’와 아티스트 토크도 진행한다.

윤재원 ESG팀 팀장은 “문화센터의 가을 학기는 수강생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학기로 이번에는 특별히 외부 강좌를 더욱 늘려 다채로운 경험과 배움의 즐거움을 풍성히 즐길 수 있도록 했다”며, “외부 강좌를 비롯해 문화센터를 찾는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이마트는 이번 추석 명절 선물세트를 기획하면서 명절에 선물로 주고받기 좋은 프리미엄 유지류 올리브오일 선물세트 물량을 전년 추석 대비 50% 늘렸다고 밝혔다. 운영 품목도 작년 추석 11개 품목에서 올해 16개 품목으로 확대하고, 올리브 품종과 폴리페놀 함량, 브랜드별 특성을 고려해 상품을 엄선했다.

대표 상품으로 ‘알마자라스 링콘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세트(250mlX2입, 행사카드 결제 시 30% 할인한 6만8600원)’는 스페인 안달루이사 지방의 프리미엄급 품종 호지블랑카를 갓 수확해 27도 저온에서 추출한 상품이다. 스페인에서 공인한 전통 방식으로 제조해 D.O.P 인증도 받았으며, 산뜻하고 균형 잡힌 밸런스로 모든 요리에 사용하기 좋아 스페인에서 주관하는 유럽산 올리브오일 대회에서 6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이처럼 이마트가 적극적으로 올리브오일 선물세트를 확대하는 이유는 한 끼 식사도 건강하게 섭취하려는 ‘헬시플레져’ 트렌드와 더불어 집에서도 고급 식재료를 활용해 근사한 식사를 즐기는 ‘홈 미식가’가 늘면서 고급 올리브오일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2022년 농림축산식품 수출입 동향 및 통계 연보에 따르면 2020년 2만3417톤이었던 올리브유 수입 물량이 2021년에는 2만 7192톤, 2022년에는 3만5648톤으로 대폭 늘었다. 수입 금액은 2020년 8568만 불에서 2022년 1억6457만 불로 약 2배 증가했다.

이마트에서도 올리브오일 매출 신장률이 21년 대비 22년도에 11%를 기록한데 이어 올해 1월부터 7월까지도 11%대를 유지하고 있다. 고객이 한 번에 구매할 때 지불하는 금액인 객단가도 22년과 23년 1~7월에 전년 동기간 대비 각 19%가량 높아져 프리미엄 올리브유를 찾는 고객이 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명절 선물 역시 올해 설에는 작년 추석 대비 올리브유 선물세트 매출이 59% 늘었는데, 기후변화와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유지류 가격이 급등한 상황에서 물가 안정을 위해 준비한 1+1 선물세트가 좋은 반응을 얻었다. 올해도 작년에 인기 많았던 가성비 세트 물량을 대폭 확대하는 한편, 2가지 품종을 각각 사용한 올리브오일과 발사믹 식초를 혼합 구성한 차별화 선물세트도 새롭게 선보인다.

이마트 문지명 가공식품 바이어는 “명절에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도록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차별화 선물세트를 지속 개발하고 있다”며, “특히, 올리브오일은 고급 미식 재료를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어 고객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프리미엄부터 가성비 상품까지 다양하게 라인업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 이랜드가 운영하는 슈즈 SPA 브랜드 슈펜이 가을 시즌을 맞이해 대국민 100명을 대상으로 워킹화 체험단을 모집한다. 

슈펜의 대국민 워킹화 체험단은 8월 31일부터 9월 8일까지 슈펜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서 응모가 가능하며, 선정된 체험단은 슈펜의 23 FW 대표 워킹화인 ‘슈테크 슈레이스’ 워킹화와 ‘슈테크 슬립온’ 워킹화 중 하나를 선택해 체험할 수 있다.

‘슈테크’ 워킹화 상품군은 기존 베스트 아이템인 워킹화 라인업을 업그레이드해 올해 상반기에 출시해 고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23년 상반기 워킹화 매출의 경우 전년 대비 40% 이상 성장했으며, 특히 일부 매장의 매출은 전년 대비 4배 이상 늘어난 성과를 달성하고 있다. ‘슈테크’ 워킹화의 성장은 설계 단계부터 철저한 고객 분석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점을 반영해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경영자·소싱·상품개발 원팀이 긴밀하게 움직여 경쟁력 있는 상품을 신속하게 개발했기 때문에 가능했다.

슈펜은 매장 고객조사를 통해 고객들이 워킹화에서 가장 바라는 점이 경량화라는 것에 주목했고, 개발 단계부터 경쟁사 대비 20%이상 가볍게 제작했다. 또한 기존 착화감을 보완하기 위해 충격 흡수 기능성이 탁월한 패드를 추가하여 쿠션감을 극대화한 것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랜드 슈펜 관계자는 “슈테크 워킹화만의 탁월한 경량성과 착화감을 경험하기를 기대하며 이번 100명의 대국민 워킹화 체험단을 준비했다”며, “슈테크 워킹화와 함께 올 가을에 고객들이 건강하고 편안한 일상을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이랜드의 아메리칸 헤리티지 캐주얼 브랜드 후아유가 지난 8월 26일 고양 스타필드 센트럴에서 팬사인회를 진행했다. 팝업 행사는 30일까지 진행된다.

지난 26일, 후아유의 새로운 뮤즈인 오마이걸 유아가 하반기 핵심 아이템인 카고팬츠와 팬덤 이름이 적힌 티셔츠를 입고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유아는 후아유 매장을 둘러본 후 약 60여 명의 팬들과 시간을 보냈고, 행사 이후에는 직접 추첨을 통해 사인한 콜라보 티셔츠를 팬들에게 선물하며, 뜻 깊은 시간을 소화했다. 행사를 보기 위해 약 1만명의 인파가 몰릴 정도로 반응이 뜨거웠다.

후아유는 유아와 Y2K 컨셉의 카고팬츠, 카고스커트를 메인으로 콜라보 아이템을 함께 기획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트렌디 한 핑크 컬러의 카고팬츠는 출시 직후 3일만에 완판되어 추가 리오더가 들어갈 만큼 반응이 좋았고, 더불어 하반기에 새롭게 선보인 카고팬츠의 매출도 급등했다.

이랜드 후아유 관계자는 “후아유에서 주최한 첫 팬사인회 행사에 많은 분들이 방문해주셔서 성공적으로 끝낼 수 있었다”며, “후아유의 빈티지한 아메리칸 감성과 유아의 Y2K 이미지가 잘 믹스돼 시너지를 낸 것 같다”고 말했다.

○.. bhc치킨(대표 임금옥)이 야심차게 선보인 신메뉴 ‘마법클’의 돌풍이 무섭다. 

bhc치킨은 지난달 25일 선보인 신메뉴 ‘마법클’이 MZ 세대 취향을 제대로 공략하면서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이 50만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대형 메뉴의 탄생을 기대할 수 있는 bhc치킨의 자체 기준치를 훨씬 뛰어넘는 수치로 그 의미가 크다.

또한 bhc치킨이 최근 판매 동향을 분석한 결과 마법클이 시그니처 메뉴인 뿌링클에 이어 판매 점유율 2위로 올라선 것으로 조사됐다. 

bhc치킨은 마법클의 높은 인기에 대해 MZ 세대의 취향과 입맛을 메뉴에 잘 녹아낸 것이 주효한 것으로 보고 있다. 

마법클은 젊은 세대들에게 인기 있는 마늘빵을 치킨으로 구현한 신개념 치킨이다. 

이를 위해 bhc치킨은 마늘빵의 가장 맛있는 부분인 바삭한 겉면을 구현하기 위해 직화 솥에서 볶아낸 ‘마법클 후레이크’를 고안해냈다. 이를 100% 국산 마늘과 전통방식으로 제조한 조청에 버터를 더한 ‘마법클 소스’ 위에 뿌려 바삭함과 달콤하면서도 고소한 맛을 극대화해 했다.

‘마법클’이 출시되자 소비자들은 곧바로 반응했다. ‘맛이 자극적이거나 강하지 않아서 좋다’, ‘후레이크 때문에 식감이 좋고 겉바속촉이다’, ‘마늘향이 은은하게 배어 나와 좋다’ 등 좋은 반응을 보이면서 마법클과 어울리는 맛의 새로운 조합이 SNS에 소개되는 등 젊은 층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bhc치킨은 마법클에 대한 높은 인기가 계속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특히 마법클이 기존 메뉴의 매출과 판매량에 영향을 끼치지 않고 독자적인 매출을 형성하고 있어 앞으로 뿌링클에 버금가는 메가 스테디셀러 제품으로의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bhc치킨 관계자는 “향후 다양하고 공격적인 마케팅 전개로 소비자들에게 마법클의 진정한 가치를 알려 올해 최대 히트 상품으로 육성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취향을 담은 신제품 개발을 통해 고객 만족과 함께 가맹점 매출 상승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