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5년만에 낮췄다"... 이마트, 추석 한우 선물세트 가격 인하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5년만에 낮췄다"... 이마트, 추석 한우 선물세트 가격 인하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8.22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마트가 올해 추석 한우 선물세트의 가격을 5년만에 처음으로 대대적으로 인하했습니다. 한우 시세 하락과 더불어 이마트 직영 제조시설인 미트센터 활용, 바이어 직경매 등 원가 절감 노력을 통해 이러한 결정을 내릴 수 있었다는데요. 또 이마트는 10만원대 1플러스 등급의 한우세트도 확대했습니다.

한편 롯데마트는 알이 꽉찬 신선한 '서해안 햇꽃게'를 24일부터 30일까지 일주일간 900원 대에 판매합니다. 이번 햇꽃게는 금어기가 해제된 후, 충남 신진도항과 전북 격포항에서 바로 잡은 수꽃게로 가을철에 맛볼 수 있는 제철 음식인데요. 롯데마트는 시즌 내내 안정적인 공급을 위해 30척의 선단과 12곳의 패킹장을 계약했고 신선도를 최대한 살리고자 어획한 꽃게를 냉수에 담가 기절시킨 후 톱밥을 덮어 각 점포로 직송하는 방식을 운영합니다.

이외에도 하이트진로가 영국을 거점으로 유럽 시장에 진로(JINRO) 브랜드 마케팅을 진행하는 등 오늘(22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사진- 이마트 한우세트.[사진=이마트]
사진- 5년만에 가격을 인하한 이마트 한우세트.[사진=이마트]

○.. 이마트는 이번 추석 한우 선물세트 판매가격을 최대 10% 인하했다고 밝혔다. 이처럼 한우 선물세트 판매가격이 하락 조정된 것은 최근 5년만 처음이다.

이마트는 올해 한우 사육 수 증가에 따른 가격 하락과 직영 제조시설인 미트센터 활용, 바이어 직경매 등 유통비용 절감 노력을 통해 이런 결정을 내릴 수 있었다.

이에 따라 이마트는 사전예약 인기세트이자 한우 대표세트 중 하나인 한우 혼합 1호 세트를 지난해 추석 판매가 17만4400원에서 약 9.2% 인하한 15만8400원에 판매 중이다.

지난 3년간(2020~2022년)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프리미엄 선물세트가 각광을 받으며 이마트 한우 선물세트 매출이 거듭 신장했고, 지난해(2022년) 한우세트 매출 규모는 코로나 직전 해였던 2019년 대비 약 120% 수준으로 성장했다.

이마트는 기존 강점인 프리미엄 한우세트 가격 인하와 동시에 10만원대 극가성비 한우세트까지 신규 라인업을 확대하여 올 추석 한우세트 구매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마트에서 프리미엄 세트를 찾는 고객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한다는 점에 착안하여2022년 추석 처음 론칭 했던 조선호텔 한우세트 11종은 다음 명절인 2023년 설에 2배 이상으로 매출이 증가했고, 이번 추석의 경우 판매가격 인하까지 맞물리며 더 큰 매출 신장이 기대된다.

대표세트인 조선호텔 경주 천년한우 등심 세트의 경우 23년 추석 행사가 34만9200원으로 22년 추석 38만5200원 대비 9.3% 인하했으며, 제주도 흑한우로 유명한 조선호텔 제주흑한우 2호 세트도 23년 추석행사가 28만6200원으로 지난해 추석 30만4200원 대비 5.9%가격을 인하했다.

추가로 이마트는 부산 한우 맛집으로 유명한 ‘해운대 암소갈비’ 식당과 콜라보해 신규 론칭한 ‘해운대 암소갈비 한우세트’를 행사가 27만8400원에 판매한다.

현지 식당에서 파는 그대로 ‘포갈비 구이’ 형태로 작업했으며 갈비양념소스와 감자사리면까지 함께 포함된 구성으로 많은 고객들이 접근 가능한 20만원대로 프리미엄 차별화 세트를 기획했다.

동시에 이마트는 최근 경기 상황을 고려해, 한우 선물세트에서도 ‘가성비’ 수요가 상당할 것으로 예상함에 따라 10만원대 한우세트를 신규 기획했다.

‘한우 플러스 등심/채끝 세트’는 행사가 15만400원으로 1플러스 등급 한우의 구이용 부위인 등심/채끝 각각 600g, 총 1.2kg로 구성된 상품이다.

‘한우 플러스 소 한마리 세트’는 행사가가 11만8400원으로 소비자들의 선호가 가장 높은 부위인 등심/채끝/양지국거리/설도불고기 각 300g, 총 1.2kg(1플러스 등급)로 구성하여 한우 한마리의 매력을 그대로 담아냈다.

이마트 직영 제조시설인 미트센터에서 직접 생산 작업을 진행해 추가적인 유통비용을 최소화 했기 때문에 10만원 극초반대의 한우 선물세트 출시가 가능했다.

또 이마트는 축산 20년 경력의 한우 바이어가 직접 한우 경매에 참여해 60개월령 이하 암소만을 선별 매입해 더욱 부드러운 육질로 작업한 ‘피코크 직경매 암소 한우’ 세트 2종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23년 설에 먼저 선보였던 ‘피코크 직경매 암소한우 등심세트’를 올해 추석 행사가 23만400원에 판매하며, 23년 설 판매가 26만2400원 대비 12% 인하된 가격이다.

지난 설 당시 이마트 바이어가 직접 경매한 한우로 제작한 세트라는 점에서 품질에 대한 신뢰감이 더욱 돋보인데다가 가격까지 저렴하여 계획 물량이 조기 소진 됐다.

이런 인기를 바탕으로 이마트는 올해 추석 ‘피코크 직경매 암소한우 구이 세트’ 라는 바이어 직경매 세트를 추가 론칭했고 등심/채끝/안심/부채구이 4개 부위 각 500g, 총 2kg 구성 세트를 행사가 25만4400원에 판매한다.

올 추석 한우세트를 기획한 이마트 노승민 한우 바이어는 “올 추석 기존 인기 한우세트의 가격 인하와 동시에 10만원대 가성비 한우세트를 신규 론칭해 한우 명절세트 역대 최고 실적을 목표로 한다”며 “고객들로부터 ‘이번 추석 이마트 한우세트 맛도 가격도 모두 좋다’는 말씀을 들을 수 있도록 남은 기간 선물세트 생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롯데마트는 금어기가 끝나자마자 곧바로 어획한 신선한 ‘햇꽃게’를 전 점에서 판매한다.

꽃게는 봄과 가을이 제철이다. 봄철에는 알이 꽉 찬 ‘암꽃게’가, 금어기 이후 잡히는 가을철 꽃게는 살이 꽉 찬 ‘수꽃게’가 많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6월 21일부터 8월 20일까지 금어 기간이 끝난 뒤 바로 어획된 수꽃게다. 금어기 직후는 살이 가득 찬 햇꽃게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시기로 올해는 치어 방류 및 어족 자원 관리가 잘돼 전년대비 어획량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롯데마트는 오는 24일부터 30일까지 ‘서해안 햇꽃게(100g/냉장/국산)’를 992원에 판매하는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는 엘포인트(L.POINT) 회원에게 적용되는 ‘해양수산부와 함께하는 2023 수산대전’ 20% 할인과 행사 카드 (롯데/신한/KB국민/우리카드) 20% 할인을 더해 진행된다.

롯데마트는 안정적인 물량 확보를 위해 꽃게 최대 산지인 충남 신진도항과 전북 격포항 소재의 어선 30척과 사전 계약을 진행함과 더불어, 물량이 변동되는 상황에 즉각적으로 대응하도록 주요 항구에 수산MD(상품기획자)를 상주시켰다. 또한 산지 포구에서 어획된 꽃게를 선별하고 포장하는 패킹장 12곳을 계약해 시즌 내내 안정적으로 신선한 꽃게를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이외에도 롯데마트는 신선도를 최대한 유지하고자 꽃게를 5℃ 이하 냉수에 담가 기절시킨 후 톱밥(꽃게가 몸을 숨기거나 잠을 자는 모래톱과 유사한 환경)으로 덮어 전국 롯데마트에 직송한다.

특히 이번에 선보이는 꽃게는 유자망 방식으로 어획한 것이 특징이다. 유자망은 조류가 강한 위치에 그물을 띄워서 그물에 걸린 꽃게를 어획하는 방식이다. 유자망으로 어획되는 꽃게는 조류 속에서 헤엄을 치다가 잡히는 것이 대부분으로, 통발을 들여 바닥에 있는 꽃게를 잡는 어획 방식과 비교해 씨알이 굵고 속이 꽉 차 있다.

이윤석 롯데마트 수산팀 MD(상품기획자)는 “금어기가 끝난 후 어획된 신선한 꽃게를 준비했다”며 “꽃게 시즌 동안 최대한 많은 고객이 즐길 수 있도록 물량을 넉넉하게 확보하고 가격 또한 저렴하게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가 영국을 거점으로 유럽 시장에 한국 소주 알리기에 앞장서고 있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최근 소주 판매가 급성장 중인 유럽 시장 성장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영국 대표 뮤직페스티벌을 후원하고 프랜차이즈 식당과 협업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다양한 프로모션 강화를 통해 현지인들을 대상으로 진로(JINRO) 브랜드를 홍보하고 대세감을 확산한다는 전략이다.

하이트진로의 영국 소주 수출량은 최근 4년간 연평균 약 42%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수출량은 전년 동기 대비 43% 성장, 2021년 대비 2022년에는 63% 성장하며 가속이 붙고 있다. 또한 하이트진로 영국 현지 거래선 출고 자료 기준 2022년 현지인 판매 비율이 77%를 기록하는 등 진로(JINRO)가 현지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18일부터 오는 27일까지 10일간 런던 빅토리아파크에서 개최되는 대형 뮤직페스티벌 '올 포인트 이스트 페스티벌(ALL POINT EAST FESTIVAL, 이하 APEF)'을 공식 후원한다. ‘진로(JINRO) 전용 부스’를 운영하고 공연장 내 10개 바(Bar)에서 참이슬과 청포도에이슬을 비롯한 ‘에이슬 시리즈’ 5종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인다. 포토존·경품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현지인들에게 브랜드 체험 기회를 늘리고 글로벌 시장 내 한국 소주의 위상을 높일 계획이다.

APEF는 2018년 처음 개최, 올해 23만명 규모의 관람객 중 63%가 MZ세대로 집계될 만큼 영국 젊은층으로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대표 뮤직페스티벌이다. 2019년에는 ‘영국뮤직위크어워드’ 올해의 페스티벌로 선정된 바 있다.

이 외에도 하이트진로는 다양한 음식과의 페어링을 통해 현지인들이 한국 소주를 편하게 접할 수 있도록 현지 외식 프랜차이즈와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런던 대표 음식점 ‘야드 세일 피자(YARD SALE PIZZA)’의 10개 매장에서 JINRO 콤보 세트를 출시해 불닭피자와 지난해 새롭게 출시한 ‘복숭아에이슬’을 함께 구성해 판매한다. 또, 현지 치킨 브랜드 ‘윙윙(WING WING)’ 런던 중심가 2개 매장에서는 JINRO 슬러쉬 소주를 판매하고 있다.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황정호 총괄전무는 “과거 교민과 여행객 위주였던 유럽 시장이 현지인 중심 음용으로 확대되면서 소주 판매가 급성장하고 있다”며, "영국을 비롯한 유럽 내 소주 체험 기회를 넓히고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 풀무원이 비건 레스토랑 플랜튜드에 스마트팜을 도입했다.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동훈)는 고객들에게 건강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 내에 위치한 비건 레스토랑 플랜튜드 2호점에 스마트팜을 조성했다고 22일 밝혔다. 스마트팜에서 키운 채소는 플랜튜드 메뉴의 식재료로 활용된다.

풀무원은 작년 5월 서울 코엑스몰에 국내 최초 비건 인증 레스토랑 ‘플랜튜드(Plantude)’ 1호점을 오픈하고, 1호점의 인기에 힘입어 올해 3월 용산아이파크몰 내에 2호점을 오픈해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 플랜튜드는 식물성기반의 대중적인 메뉴들을 선보이며 일상 속 비거니즘을 확대하고 있다. 

풀무원은 식물성기반의 메뉴들로 맛있고 즐거운 식사 제공뿐만 아니라 플랜튜드를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도심 속 친환경 공간으로 구현하고자 플랜튜드 용산점에 스마트팜 존을 매장에 설치해 고객들에게 친환경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풀무원은 플랜튜드 용산점 매장 입구에 식물생활 가전인 ‘LG틔운 미니’ 8대를 설치하여 루꼴라, 비타민 등 친환경 허브류 및 식용 화훼류 7종을 재배 중이다. 추후 식물 교체시기에 가장 수확량이 좋은 품목으로 선별하여 재배할 예정이다. 재배된 채소는 샐러드 메뉴용 식재료로 일부 사용하고 있다. 

풀무원은 플랜튜드를 지구 환경까지 생각하는 도심 속 청정 공간으로 구현하기 위해 이번 스마트팜 조성뿐 아니라 인테리어에도 신경을 썼다. 

공간 색채는 지구와 환경을 연상시키는 차분한 그린톤을 사용하고, 인테리어시 친환경 자재와 리사이클 친환경 소재 가구를 도입했다. 용산점은 편안한 식사를 위하여 테이블 간 간격에 여유를 두고 MZ세대들과 직장인 혼밥족을 위한 1인석, 최대 10명까지 이용 가능한 프라이빗 다이닝룸을 구성했다. 고객 대기 및 입장 시 건강하고 재미있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포토 스팟도 준비했다.

풀무원푸드앤컬처 김경순 C&S사업본부장은 “채식을 통해 건강한 식생활을 경험하고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공유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플랜튜드를 더욱 확장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SSG닷컴이 W컨셉의 자체 브랜드(PB) '프론트로우' 패션 상품 알리기에 나선다.

SSG닷컴과 W컨셉은 이날 오후 8시 ‘프론트로우’ 공동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양사가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인 쓱라이브(SSG.LIVE)와 W라이브(W.LIVE)에서 가을·겨울 신상품을 첫 공개하는 만큼 가격 할인, 사은품 증정 등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양사는 ‘프론트로우와 함께하는 가을 옷장 필수템’을 테마로 시그니처 라인인 ‘드라마 컬렉션’과 ‘FW 아우터 프리오더 라인업’ 등 20여 종을 공개한다. 쌀쌀한 가을 시즌에 맞춰 신상품으로 크롭 포켓 블레이저, 트위드 재킷과 새로운 컬러인 ‘다크그레이’, ‘다크베이지’를 적용한 상의와 팬츠, 스커트를 선보이며, 다양한 스타일링 팁도 소개한다.

풍성한 할인 혜택도 준비했다.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 소개하는 신상품은 20% 할인한 가격에 선보이며, 프론트로우 브랜드 상품은 최대 60%까지 할인 판매한다. 라이브 방송 시청 고객을 대상으로 15% 추가 할인 쿠폰도 선착순으로 발급한다.

라이브 방송 구매 고객을 위한 사은행사도 마련했다. 라이브 방송 중 소개 상품 구매 고객, 채팅 참여왕은 추첨을 통해 각각 ‘레더 토트백’(6명), ‘피브(feev) 뷰티 제품’(10명)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방송 후 일주일 내 라이브 소개 상품 대상 20만원 이상 구매 고객과 프론트로우 전 상품 5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각각 ‘벨벳 스크런치’(30명), ‘23FW 알파카 블렌드 풀오버 니트’(10명)를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SSG닷컴 관계자는 “W컨셉의 우수한 상품을 쓱닷컴 고객에게도 소개하기 위해 공동 라이브 방송을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W컨셉에 입점한 다양한 브랜드를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파트너사와 함께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 오리온은 보다 간편하게 고함량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닥터유PRO 단백질 파우더 MAX’ 스틱형 제품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닥터유PRO 단백질 파우더 MAX 스틱은 ‘닥터유PRO 단백질 파우더 MAX 초코’를 개별 포장해 취식 편의성을 높였으며, 오리온의 건강 특화몰인 ‘닥터유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복합 단백질로 흡수력이 좋은 유청단백질(WPI∙WPC)과 포만감이 오래가는 카제인 단백질이 가진 장점을 살린 제품으로 1스틱(42g) 당 단백질 24g이 함유됐으며, 일상은 물론 여행이나 출장 시에도 간편하게 휴대해 섭취할 수 있다.

올해로 출시 15주년을 맞은 닥터유는 ‘맛있는 건강’을 콘셉트로 미네랄, 단백질 등을 강화한 차별화된 제품을 지속 선보이면서 국내 대표 식품 브랜드로 자리매김 했다. 미네랄이 풍부한 제주 용암해수를 원수로 사용해 만든 ‘닥터유 제주용암수’는 용량에 따라 가정이나 직장에서 미리 구매해놓고 마시면서 수분을 보충하는데 용이하며, ‘단백질바’, ‘드링크’, ‘파우더’ 제품은 헬스, 필라테스, 러닝 등 운동 전후뿐만 아니라, 평상시에도 맛있게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어 소비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오리온은 지난 7월 ‘닥터유 제주용암수 앱’을 ‘닥터유몰’로 개편해 오픈한 바 있으며, 오픈을 기념해 신규 회원 대상 5000원 상당 할인 쿠폰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건강에 관심이 높은 소비자 니즈에 맞춰 고함량 단백질 파우더를 보다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 이디야커피는 22일 제20회 에너지의 날을 맞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불을 끄고 별을 켜다’ 캠페인에 참여함과 동시에 매장 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불을 끄고 별을 켜다’ 캠페인은 에너지 절약과 신재생 에너지의 확대 및 보급을 위해 에너지시민연대가 매년 주최하는 에너지 절약 캠페인이다. 이디야커피 본사 및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은 22일 캠페인에 동참해 전력소비 피크 시간인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1시간 동안 냉방기기의 온도를 실내 건강온도인 26도~28도로 설정하고, 오후 9시부터 9시 5분까지 5분간 간판을 소등한다.

또한, 이디야 멤버스 회원을 대상으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에너지 절약 캠페인의 취지를 널리 알리는 동시에 고객 감사의 의미를 담아 8월 22일 ‘에너지의 날’ 당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전 제조 음료 및 빙수에 이용 가능한 500원 할인 쿠폰을 모바일 멤버십 서비스인 ‘이디야 멤버스’ 앱을 통해 제공한다.

한편, 에너지의 날은 기후변화와 에너지 절약에 대한 범국민적 인식 확산을 위해 에너지시민연대가 지정한 날이다. 에너지시민연대는 전국 동시 소등과 같은 상징적인 행동의 실천으로 전 국민의 슬기로운 에너지 절약 실천을 강조해왔으며, 캠페인을 통해 2004년부터 지난 해까지 총 1049만kWh의 실질적인 전력 절감과 485만kg의 탄소를 절감하는 효과를 달성한 바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에너지 절약 문화 확산에 도움이 되고 많은 고객들의 참여도 독려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이번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갤러리아백화점의 프리미엄 PB 브랜드 ‘고메이494’가 신제품 6종을 출시한다. △갈비탕 △갈비찜 △황태해장국 △한우 소고기무국 △강진맥우 1++육포 △김자반 등 총 6종이다.

이번에는 원재료 고유의 맛과 식감을 더욱 잘 살리기 위해 냉동 HMR 2종(갈비탕, 갈비찜)을 새롭게 선보인다. 고객 반응이 꾸준히 좋았던 상온 HMR 제품도 확대했다.

실제로 마켓컬리에 입점된 고메이494 HMR 제품 중 ‘한우미역국’은 마켓컬리 전체 미역국 제품 중 8월 현재 가장 많은 추천을 받았고, ‘유니짜장’은 짜장 카테고리에선 2위를 차지했다. 마켓컬리 추천순은 판매량, 조회수 등 소비자 인기가 종합 반영된 지표로 제품 인기를 가늠할 수 있는 척도로 활용된다. 이와 같은 인기에 힘입어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고메이494 유니짜장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49%, 한우미역국은 41% 증가했다.

신규 냉동 HMR 제품 ‘고메이494 갈비탕’은 한남동 소고기 전문점 ‘한와담’과 협업해 개발했다. 담백한 육수가 특징이며, 블랙앵거스 품종 탑초이스 등급의 갈비를 사용했다. ‘고메이 494 갈비찜’도 블랙앵거스 탑초이스 갈비를 사용해 큼직하고 두툼한 갈빗살과 표고버섯, 꽈리고추, 조랭이떡 등 풍부한 부재료가 특징이다. 가격은 1kg기준 갈비탕 1만5900원, 갈비찜 3만8000원이다.

상온 보관이 가능한 HMR 국류 제품 2종도 신규로 선보인다. ‘황태해장국’은 인제 용대리 황태를 들기름에 볶은 뒤 끓여 만들어 뽀얗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한우 소고기무국’은 한우 사태 부위를 사용해 식감이 부드럽고 파, 콩나물 등을 사용하지 않아 잡내가 적고 맛이 진하다. 가격은 500g 기준 황태해장국 5800원, 한우 소고기무국 6500원이다. 

명절선물, 답례품 등 선물용으로 좋은 기프트 PB 제품도 강화한다. 갤러리아 독점 한우 브랜드 강진맥우를 사용한 ‘강진맥우 1++육포’는 1++ 등급 한우로 만든 프리미엄 육포다. 강진맥우 우둔 부위와 식품 명인들의 조청, 매실액 등을 사용해 고기향을 최대한 살렸다. 특히, 발색제, 색소제, 합성보존료(소브산칼륨) 등을 사용하지 않아 건강하고 안전하다. 1세트 6개입 구성으로(80g x 6개) 가격은 23만원이다. 

프미리엄 ‘김자반’ 기프트 PB제품은 전국 1호 유기수산물 인증을 취득한 해남군 지주식 유기김을 사용했다. 지주식 김은 햇빛 노출양이 많아 김의 밀도가 높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1차로 볶은 후 10℃이하 온도에서 일주일을 숙성한 뒤 2차로 볶아내 김 특유의 풍미와 감칠맛을 살렸다. 기름은 수입산이 아닌 국내산 현미유를 사용했다. 가격은 100g 기준 9500원이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고메이494 PB의 맛과 품질에 대한 긍정적 후기가 이어져 고객들의 재구매가 꾸준히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식재료로 만든 프리미엄 PB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동원디어푸드(대표이사 강용수)가 운영하는 반려동물 전문 온라인몰 ‘아르르’가 오는 27일까지 각종 반려동물 용품을 최대 76% 할인 판매하는 ‘아르르 위크’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아르르 위크’는 1년에 단 한 번 진행되는 가장 큰 규모의 행사로, 간식류를 비롯해 실내용품, 외출용품 등 250여 개 반려동물 상품을 최대 76%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경품 이벤트, 타임딜, 적립금 지급 등 다양한 혜택도 마련됐다.

우선 아르르 회원을 대상으로 100% 경품 당첨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 경품은 5% 할인 쿠폰, 5000원 할인 쿠폰, 무료 배송 쿠폰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포시즌스 호텔 100만원 기프트 카드(1명), 반려동물 키링(5명), 반려동물 티셔츠(7명), 반려동물 폰 케이스(10명) 등을 제공한다.

타임딜 행사도 진행한다. 매일 오전 10시에 공개되는 타임딜은 반려견용, 반려묘용 인기 상품을 각각 1개씩 선정해 최대 54% 할인된 가격으로 한정 수량 판매한다. 기능이나 사용에 문제가 없지만 단순 반품이나 미세한 흠집으로 정상 판매 되지 못한 ‘리퍼브(refurbished)’ 상품도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아르르 관계자는 “지난해 동원디어푸드에 인수된 이후 처음 진행하는 ‘아르르 위크’인 만큼 확대된 할인 혜택과 경품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많은 반려인들과 활발히 소통하며 믿을 수 있는 반려동물 용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대상 청정원의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Home:ings)’가 바삭하고 쫄깃한 식감과 특제소스의 매콤달콤한 풍미가 돋보이는 ‘납작 바삭만두’를 출시한다.

청정원은 기존에 판매하고 있는 집만두, 바삭만두, 물만두 시리즈에 이어 ‘납작 바삭만두’를 새롭게 추가하며, 간편식 만두 라인업을 확장한다.

납작만두는 이름 그대로 얇은 만두피에 당면, 부추 등으로 속을 조금 채워 납작하게 구워낸 만두다. 청정원은 주로 외식 맛집에서 떡볶이, 쫄면 등과 곁들여 먹던 납작만두를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신제품 ‘납작 바삭만두’는 피가 더 맛있는 만두를 만들기 위해 만두피에 힘을 줬다. 옥수수 가루와 찹쌀 가루, 감자 가루를 황금비율로 섞어 바삭하고 쫄깃한 식감을 살렸고, 양파와 마늘 후레이크로 고소하고 풍부한 감칠맛을 더했다.

동봉된 특제소스를 곁들이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사과로 단맛을 내고 은은한 마늘향을 입힌 매콤달콤한 맛의 소스로, 취향에 따라 부어 먹거나 찍어먹으면 된다. 기존 군만두와 달리 얇고 납작해 프라이팬에 1~2분만 구워내면 완성할 수 있고, 떡볶이, 쫄면 등과 함께 다양한 요리로 즐기기도 좋다.

대상 관계자는 “간편식의 원조 격인 냉동만두에 대한 소비자의 경험이 늘어난 것을 반영해 다양한 입맛과 활용도를 고려한 새로운 형태의 납작 바삭만두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집에서 즐기는 제대로 된 식사’라는 호밍스의 콘셉트에 맞게 누구나 쉽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오는 23일 오전 1시, 롯데홈쇼핑 라이브 방송으로 '통닭다리 바베큐' 2종 세트 앵콜 방송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2일 론칭 방송으로 선보인 '통닭다리 바베큐'는 라이브 방송에서만 2,000개 이상 판매를 기록하며 높은 인기를 보였다. 이에 롯데홈쇼핑은 최근 가정 간편식(HMR, Home Meal Replacement) 수요 증가와 BBQ 제품에 대한 인기를 실감하며 증편을 요청했다. BBQ는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특별 앵콜 방송을 추가 편성했다.

'통닭다리 바베큐'는 170g 이상의 빅사이즈 통닭다리에 BBQ 특제 소스를 입힌 제품이다. 로스트갈릭맛과 매달구맛 두 가지 맛으로 출시했으며 방송에서는 2종 세트 18팩 구성으로 판매한다.

'로스트갈릭맛'은 잔잔한 풍미와 은은한 구운 마늘향이 특징이며, '매달구맛'은 BBQ 매달구(매콤달콤 닭날개구이)에 활용하는 특제 강정소스의 감칠맛을 그대로 입혔다. 두 가지 맛 모두 간편한 조리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

BBQ 관계자는 "BBQ 통닭다리 바베큐가 지난달 롯데OneTV 선공개와 라이브 방송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 좋은 제품을 다양한 혜택과 함께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8월 22일은 ‘에너지의 날’이다. 2003년 8월 22일 국내 전력 소비량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것을 계기로, 에너지 절약과 기후변화에 대한 범국민적 인식 확산을 위해 지정됐다. 최근 기후위기가 나날이 심화되면서 대책을 강구하는 기업이 늘고 있는 가운데, 오뚜기는 온실가스 감축설비 및 신재생에너지 도입, 친환경 포장재 적용 등을 통해 선제적인 대응에 나섰다.

오뚜기는 2019년부터 온실가스 감축 지원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보일러 연료를 전환하고 고효율 설비를 도입하고 있으며, 온실가스를 꾸준히 감축해오고 있다. 2020년에는 유틸리티(용수/전력/스팀) 사용량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대용량의 정보를 수집·분석할 수 있는 에너지관리시스템을 구축, 유틸리티 낭비를 방지하고 고효율 설비 도입을 위한 데이터 기반을 마련했다.

2021년부터는 폐열을 통해 생산한 열수를 활용해 설비급기의 예열공정을 개선함으로써 연료 사용량을 줄였으며, 저장탱크의 히팅코일을 온수로 대체해 전기 사용량을 절감했다. 나아가 올해는 압축공기 모니터링 시스템을 적용해 설비 운영을 최적화하고, 고효율 및 감축설비를 적극 도입하는 등 온실가스 감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신재생에너지 도입에도 주력하는 모습이다. 지난해 오뚜기는 한국환경공단 온실가스 감축설비 지원사업에 참여해 오뚜기 대풍공장 생산동 건물 옥상에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했다. 이를 통해 연간 619.4MWh의 전력을 생산하고, 약 284tCO2eq의 온실가스 배출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현재 사업장 유휴부지에 추가적인 태양광 패널 설치를 고려 중이며, 사용 전력을 재생에너지로 전환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친환경 포장재도 도입했다. 최근 오뚜기는 SK케미칼과 공동개발을 통해 육류소스 패키지에 ‘순환 재활용 페트(CR-PET, Circular Recycle PET)’를 적용했다. ‘순환 재활용’은 폐플라스틱을 분자 단위로 분해한 뒤 다시 원료로 만들어 사용하는 화학적 재활용 방식으로, 식품업계에서 순환 재활용 소재 100%를 적용한 용기를 개발해 상업화한 것은 오뚜기가 최초다.

리뉴얼된 육류소스는 ▲돈까스소스 ▲참깨돈까스소스 ▲스테이크소스 등 3종으로, 오뚜기의 식품 포장재 자회사인 풍림P&P와 SK케미칼이 공동 개발한 '스카이펫(SKYPET) CR'을 100% 사용했다. 연간 플라스틱 사용량을 약 16톤 줄일 수 있으며, 기존 수준의 안전성을 유지하면서 일반 페트 대비 탄소 배출량을 최대 40% 저감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앞서 지난해 6월에는 국내 라면업계 최초로 ‘플렉소’ 인쇄 설비로 제조한 친환경 포장재를 적용했다. 플렉소 인쇄는 친환경 수성잉크를 사용한 양각 인쇄로 기존 대비 잉크 사용량을 30% 이상 줄일 수 있으며, 투명창 확대로 인쇄 면적과 잉크 사용량을 약 60% 저감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연간 최대 약 1,600톤의 잉크와 유기용제 사용량을 절감할 수 있으며, 기존과 다른 건조 방식으로 온실가스 배출량을 평균 50% 감축해 탄소중립 실현에도 도움이 된다. 오뚜기는 현재 대표 제품인 ‘진라면 매운맛·순한맛(봉지면)’을 비롯해 케챂, 마요네스 등 재표 제품의 낱개 속포장지를 플렉소 인쇄 방식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순차적으로 적용 품목을 늘려 나갈 계획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기상이변으로 인한 피해가 급증함에 따라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알리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며, “온실가스 감축 및 에너지 절감의 필요성에 대해 깊이 공감하고, 사업 운영 전반에 걸쳐 전사 차원의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전개하는 바오 바오 이세이 미야케(BAO BAO ISSEY MIYAKE)는 오는 31일까지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스테이지 35에서 브랜드의 철학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바오 바오 보이스(BAO BAO VOICE)’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바오 바오 이세이 미야케는 2010년부터 다양한 형태의 삼각형을 사용하여 혁신적인 디자인과 생활 속 여러 상황에 맞는 실용적인 디자인의 가방을 선보이는 브랜드다.

현재 국내에는 전국 주요 백화점에서 매장 25개를 운영하고 있고,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에서도 비즈니스를 전개한다.

바오 바오 이세이 미야케는 ‘바오 바오 보이스’ 팝업 스토어를 2019년 영국 런던, 2023년태국 방콕에 이어 한국 서울에서 세 번째로 진행한다.

이번 ‘바오 바오 보이스’ 팝업 스토어는 바오 바오 이세이 미야케의 디자인 철학을 살펴볼 수 있는 네 개의 공간으로 구성된다.

첫 번째 공간에는 바오 바오 이세이 미야케의 시그니처 상품 ‘루센트 백(Lucent Bag)’ 총 195개를 활용한 컬러 월이 설치된다. PVC 소재의 삼각형 유닛들로 이뤄진 루센트 백은 종이처럼 납작하게 펼쳐지기도 하고 물건을 넣으면 입체적인 모양으로 변하는 가방으로, 매 시즌 높은 판매율을 기록하고 있다. 컬러 월을 통해 브랜드 탄생 이래 선보인 색조들의 스펙트럼을 환상적인 무지개처럼 아름답게 보여준다.

두 번째 공간에는 브랜드 스토리와 디자인 철학을 담았고, 브랜드에 대해 한층 더 깊이 알아가는 Q&A 섹션을 마련했다.

세 번째 공간에는 가방 크기의 변화를 표현한 재미있는 영상을 기념품으로 간직할 수 있는 체험형 공간이 준비됐고, 네 번째 공간에서는 베스트 셀러인 ‘루센트 박시 백(Lucent Boxy Bag)’을 판매한다.

‘루센트 박시 백’은 14가지 컬러의 미니 사이즈와 6가지 컬러의 미디움 사이즈로 구성된다.

특히 미니 사이즈의 화이트, 그레이, 라이트 핑크, 레드, 오렌지, 라이트 브라운, 스카이 블루, 라벤더 등 8가지 컬러는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 국내 독점으로 판매된다.

표유경 해외상품1팀장은 “바오 바오 이세이 미야케가 국내 소비자들을 위해 브랜드의 철학과 혁신,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는 팝업 스토어를 마련했다”며, “‘바오 바오 보이스’는 바오 바오 이세이 미야케를 사랑해주는 충성 고객뿐 아니라, 잠재 고객들에게도 브랜드의 매력을 알아가는 흥미로운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현대홈쇼핑이 신규 단독 브랜드 론칭 및 상품 종류 대폭 확대, 소재 고급화 등을 앞세워 본격적인 가을‧겨울(FW) 패션 아이템 방송을 개시한다.
 
현대홈쇼핑은 오는 23일 ‘이상봉에디션’ 단독 기획 상품 론칭 방송을 시작으로 FW 패션 판매 방송을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통상 FW 패션 첫방송은 9월 초순에 편성하지만 2주 가량 앞당긴 것”이라며 “고물가 현상이 장기화되면서 고가의 겨울철 의류를 미리 저렴하게 구매하려는 고객들이 늘어 패션업계 시즌 마케팅도 자연스럽게 당겨지고 있으며, 추석 전 가을 의류 구매 수요가 몰릴 것으로 예상해 발빠르게 수요를 선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23일 오전 8시 15분에 시작하는 이상봉에디션 방송에서는 현대홈쇼핑이 패션 디자이너 이상봉과 손잡고 단독으로 기획한 후드 집업 니트 베스트, 아노락 블라우스 등 신상품 12종을 소개한다. 지난해 연간 판매량 85만건으로 현대홈쇼핑 ‘2022 베스트 브랜드 10’ 1위에 오른 이상봉에디션은 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에 젊고 캐주얼한 디자인을 덧입혀 계절에 관계 없이 즐길 수 있는 실용성 높은 브랜드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어 오는 29일 오전 8시 15분에는 ‘부르다문 화이트’ 론칭 방송이 진행된다. ‘부르다문 화이트’는 디자이너 브랜드 ‘부르다문’과 현대홈쇼핑이 올해 초부터 협업해 기획한 단독 패션 브랜드다. 화려한 색감과 우아한 디자인을 강조한 쉬폰 셋업이 이번 시즌 대표 상품이다.
 
점차 섬세하고 다양해지는 고객 수요를 반영하기 위한 품목 확대에도 적극 나선다. 현대홈쇼핑 자체 브랜드(PB) ‘라씨엔토’는 오는 30일 고객과 실시간 소통하며 스타일링을 제안하는 패션 특화 프로그램 ‘서아랑의 쇼핑라이브’에서 첫 방송을 시작하는데, 지난 시즌 대비 아이템 종류를 3배 늘리기로 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수트 셋업, 모달 티블라우스 등이 있다.
 
특별하고 고급스러운 소재를 원하는 소비자를 위한 신상품도 대거 선보인다. 현대홈쇼핑이 독점 라이선스를 확보해 판매 중인 한섬 ‘모덴’은 영국 최고급 원단 기업 린톤의 트위드, 이탈리아 캐시미어 패브릭 명가 톨레뇨의 울 캐시미어 등 해외 프리미엄 소재를 적용한 상품들을 선보인다. 특히 예년보다 판매 상품 종류를 2배 늘려 다채로운 스타일링을 제안할 예정이다.
 
최고급 프리미엄 캐시미어 브랜드 ‘고비’는 오는 9월 1일 첫방송에서 실크캐시미어 상품을 포함해 패딩 베스트와 모자, 장갑 등 트렌드 아이템을 선보여 3040까지 고객층 확대에 나선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고물가가 계속되면서 하나를 사더라도 품질과 실용성이 좋은 상품을 선택하는 추세가 이어져 올해 FW 시즌에는 프리미엄과 단독 기획 상품에 대한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신규 브랜드 론칭, 브랜드 품목 확대, 소재 차별화 등을 통해 패션 트렌드 선도 기업 이미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쿠팡이 본격적인 가을 신학기 시즌을 맞아 디지털 가전을 파격적으로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9월 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신학기 디지털 페어'에는 개학을 앞둔 학생들에게 필요한 노트북, 데스크탑, 태블릿PC, 음향가전 등 인기 디지털 기기 1만 개 이상을 한 자리에 모았다. LG전자, 마이크로소프트, 레노버, 소니 등 총 27 개의 인기 디지털 브랜드가 참여해 각종 인기 아이템을 최대 6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소니' 블루투스 노이즈캔슬링 헤드폰, 'LG전자'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티피링크' 듀얼밴드 유무선 공유기 등이 있다. 가벼운 무게로 대학생 선호도가 높은 LG그램 2023 노트북도 이번 행사에서 20% 할인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레노버, HP, MSI 등 가성비 좋은 브랜드의 노트북은 '가성비 노트북 브랜드' 테마관에 따로 모아놨다. 각 브랜드관에서 합리적인 가격대로 학생들도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는 제품부터 최고 사양의 신형 노트북까지 폭넓은 라인업의 제품들을 구매할 수 있다. 디지털 기기 선물 선택이 어려운 고객이라면 '신학기 추천 선물 특가' 테마관을 둘러보는 것을 추천한다. 이외에도 고객이 쉽게 비교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노트북, 태블릿PC/모니터, 웨어러블, PC주변기기 등 카테고리별로 구분해 쇼핑에 편의를 높였다. 

쿠팡 와우 회원이라면 행사 기간 중 단 7일간씩 2번 진행하는 '기간 한정 특가'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문 대표는 “노트북, 태블릿 등 스마트기기가 학생들의 필수템으로 자리 잡으면서 신학기를 앞두고 디지털 제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며 “이번 디지털 페어를 통해 인기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CJ프레시웨이가 키즈 식자재 고객사 특화 서비스인 영유아 식문화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한다. 키즈 식품 전문 브랜드 ‘아이누리’의 고객사인 어린이집, 유치원 등을 중심으로 운영했던 프로그램을 문화센터 등 누구나 접할 수 있는 채널로 확대해 보다 많은 아이들에게 건강한 식문화를 전파한다는 방침이다.

CJ프레시웨이는 올해 4월부터 매주 홈플러스, 이마트 등 대형마트 문화센터에서 순차적으로 쿠킹클래스를 운영해오고 있다. CJ프레시웨이가 ‘아이누리’의 교육 콘텐츠와 식재료를 제공하고, 문화센터의 전문 강사가 쿠킹클래스를 진행하는 방식이다.
이달부터는 홈플러스에서 ‘무지개 채소 피클’과 ‘비건 패티 샌드위치’ 만들기를 주제로 쿠킹클래스를 전개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채소 피클, 비건 샌드위치 등 친환경 식재료를 활용한 자체 레시피를 개발하고, 이색적인 요리 경험을 통해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올바른 식습관의 중요성을 깨달을 수 있도록 했다. 일부 수업에서는 아이누리의 대표 캐릭터 ‘브로리’ 인형도 등장해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식습관 교육을 제공한다.

'홈플러스와 함께하는 아이누리 쿠킹클래스'는 전국 30개점 문화센터에서 운영되며, 지난 19일 진행된 홈플러스 문화센터 파주운정점 등을 비롯해 현재까지 총 13개점에서 성황리에 교육을 마쳤다. 

파주운정점 쿠킹클래스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들이 편식하기 쉬운 채소와 건강한 비건 식재료를 활용해 요리도 체험하고, 올바른 식습관도 기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키즈 식자재 시장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입증한 아이누리의 쿠킹클래스를 문화센터로 확대 운영함으로써 더 많은 어린이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물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영유아를 위한 양질의 식재료와 교육 콘텐츠를 꾸준히 개발해 지속 가능한 식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팔도가 ‘카페, 진정성 로얄밀크티(이하 로얄밀크티)’를 정식 출시한다. 국내 밀크티 열풍을 불러일으킨 ‘카페, 진정성’과 협업했다.

신제품은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맛볼 수 있던 메뉴를 대중화한 제품이다. 팔도는 라인업도 지속 확대하며 카페, 진정성과의 콜라보를 강화한다.

로얄밀크티는 스리랑카 하이 그로운(High Grown) 홍차의 산뜻한 맛과 향을 카페, 진정성과 팔도의 노하우로 구현한 음료다. 분유나 유크림이 아닌 원유를 40% 이상 사용해 끝 맛이 깔끔하다.

친환경 소재 ‘에콜린 패키지(Ecolean Package)’로 유통기한이 짧은 매장 제조 메뉴의 단점을 보완했다. 상온 보관뿐만 아니라 전자레인지 사용도 가능해 니즈에 맞춰 따뜻하게 음용가능하다.

윤종혁 팔도 마케팅 담당은 “‘카페, 진정성 로얄밀크티’는 프리미엄 밀크티를 가정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라며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맛볼 수 있었던 히트 메뉴를 일상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롯데칠성음료가 ESG 경영의 일환으로 환경성적표지 인증 및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중이며, 최근 ‘롯데 옥수수수염차’, ‘롯데 황금보리’, ‘롯데 아침헛개’ 총 3종의 제품에 대해 '저탄소제품 인증'을 획득했다.

‘저탄소 제품 인증’은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 중 ‘저탄소제품 기준’ 고시에 적합한 제품으로, 연료 대체 및 공정 개선 등을 통해 온실가스를 적게 배출하는 제품에 주어지는 인증이다.

‘저탄소제품 인증’ 취득은 이전에 인증 받은 환경성적표지의 탄소발자국이 ‘최대허용탄소배출량’ 이하인 경우 또는 직전 환경성적표지의 탄소발자국 대비 ‘탄소배출량감축량’이 3.3%이상인 경우 인증 획득이 가능하다. 

롯데칠성음료 차음료 3종의 경우 제품 탄소배출량이 동종제품의 평균 배출량인 ‘최대허용탄소배출량’ 이하 기준을 충족하여 이번에 ‘저탄소제품’ 인증을 획득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ESG경영의 일환으로 당사 제품의 저탄소제품 인증을 확대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저탄소제품 인증 뿐만 아니라 다양한 온실가스 감축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아성다이소가 ‘택배?포장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비대면거래 증가와 중고거래 활성화에 발맞춰 실용성에 시각적인 재미까지 더한 상품들로 구성했고, 택배봉투, 택배박스, 택배 보호용품 등 총 7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택배봉투는 컬러풀한 색감과 에어캡이 내장된 상품으로 준비했다. ‘컬러 택배봉투’는 핑크, 퍼플 등 파스텔톤 컬러로 받는 사람에게 산뜻한 느낌을 줄 수 있다. ‘에어캡 택배봉투’는 내용물을 보호해주는 택배봉투로 투명, 컬러, 메탈광택, 크라프트지 등 다양하게 구성해 내용물과 어울리는 감성의 택배봉투를 선택하는 재미가 있다. 특히 ‘컬러 에어캡 봉투’ 3종 중 가장 작은 사이즈는 내부 수납공간이 약 9x13cm로 폴꾸(‘폴라로이드 꾸미기’의 준말)에 많이 쓰이는 포토카드를 담기에 적합해 중고거래 시 사용하기 좋다.

택배박스는 선물할 때 사용하기 적합한 상품들을 선보인다. ‘접이식 크라프트 포장박스’는 크라프트 재질로 뚜껑의 양쪽 날개를 홈에 끼우는 형태의 상자이다. 높이가 낮은 직육면체 형태로 바닥에 완충재를 깔고 답례품 등을 눕혀 선물하기에 적당하다. ‘컬러 다용도박스’는 비비드한 색감의 그린, 퍼플, 오렌지, 핑크 컬러로 채색된 택배박스로, 배경색에 어울리는 스티커를 붙이거나 펜으로 글이나 그림 등을 더해 포장까지 특별하게 전하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다.

택배 보호용품으로는 속포장봉투와 완충재를 선보인다. ‘손잡이 접착형 봉투’는 먼지나 오염으로부터 내용물을 보호하고 싶을 때 박스포장 전 속포장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투명한 비닐 재질로 내용물 확인이 가능하고 손잡이로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어, 의류 중고거래 시 활용하기에도 적당하다. ‘종이 완충재’는 양끝을 잡아당기면 울퉁불퉁한 벌집모양을 형성해 완충작용을 해주는 상품으로, ‘접이식 크라프트 포장박스’와 함께 사용하면 고급스러우면서도 친환경적인 포장을 완성할 수 있다.

이 밖에, 받는 사람에게 언박싱의 재미를 더해 줄 상품들도 마련했다. ’택배 데코 스티커’는 ‘개봉주의, FRAGILE’ 등 문구와 귀여운 토끼 캐릭터를 결합한 스티커로 힙한 느낌과 재미를 더할 수 있다. ‘룰루랄라 박스테이프’는 투명테이프 위에 ‘룰루랄라’ 문구가 퍼플 또는 옐로우 컬러로 프린팅 된 테이프로, 택배를 받는 사람의 신나는 기분을 더해주는 상품이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기존의 택배용품은 기능에만 치중해 단조로운 컬러로 구성된 경우가 많은데, 고객님들께서 보다 다양한 컬러와 재질로 포장하는 재미를 느끼실 수 있도록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다이소 택배용품을 통해 보내는 사람도 재미있고, 받는 사람도 기분 좋은 택배생활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SPC(회장 허영인)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블렌디드 티 브랜드 ‘티트라(teatra)’가 ‘프루티 아이스티 2종’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프루티 아이스티 2종’은 ‘맛있고 건강한 수분 충전’을 콘셉트로 ‘프루티 콜드브루’ 제품을 활용해 더운 여름 청량하고 상큼한 음료를 찾는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이다.

신제품은 △상큼한 히비스커스와 은은한 리치 & 장미향이 조화로운 ‘리치 & 로즈 티’ △잘 익은 복숭아와 새콤달콤한 망고에 사과 조각, 블랙베리 잎을 더한 ‘피치 & 망고 티’ 2종으로 파리크라상 전 매장과 파스쿠찌, 잠바주스 직영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티트라는 이번 출시를 기념해 8월 31일까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콜드브루 틴캔 2종(△로즈 △피치&망고)과 워터 보틀로 구성된 콜드브루 선물세트를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티트라 마케팅 담당자는 “무더운 여름, 시원하게 갈증을 풀어주고 과일의 풍미를 한껏 느낄 수 있는 티 음료를 출시했다”며 “이번 신제품은 고객들이 일상에서 차(茶)를 즐길 수 있도록 향후 파스쿠찌 가맹점 등 순차적으로 판매처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재단과 서울 이랜드 FC가 지난 20일, 가정 밖 청소년 36명을 목동 레울파크 경기장으로 초대해 특별한 하루를 선물했다.

이랜드재단과 서울 이랜드 FC가 함께 기획한 이번 행사는 하나원큐 K리그2 2023 27라운드 서울 이랜드 FC와 부산아이파크의 경기를 함께 관람하면서 가정 밖 청소년들에게 축구를 통한 성장과 회복을 돕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행사는 ▲홈경기 관람 ▲사인회 및 사인볼 증정식 ▲기념사진 촬영 등이 진행됐다. 그 동안 스포츠 경기장과 프로선수를 직접 만나보지 못한 청소년들은 이날 행사를 통해 단순 체험을 넘어 축구선수에 대한 꿈을 가질 수 있는 진로교육의 기회가 됐다.

서울 이랜드 FC는 가정 밖 청소년들에게 특별한 관람 경험을 선물하기 위해 선수를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초대석 일부를 ‘이랜드재단과 함께하는 E-YOUTH(Empowering-Youth) ZONE’으로 지정했다. 선수단 또한 경기 시작 전 프로그램 참가 청소년들과 인사를 나누고 단체 사진을 촬영하는 등 경기장 피치 위에서의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기도 했다

서울 이랜드 FC 관계자는 “이랜드재단과 함께 가정 밖 청소년들을 응원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가정 밖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청소년들이 축구를 통해 또 다른 즐거움을 가질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랜드재단 관계자는 “서울 이랜드 FC의 선수단과 임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이 모여 가정 밖 청소년들에게 소중한 경험을 전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서울 이랜드 FC와 함께 가정 밖 청소년에게 도움이 되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한샘(대표 김유진)이 하반기 우수대리점 25개를 ‘아너스클럽 2기’로 선정하고 지난 21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웨스틴 조선 호텔에서 발대식을 열었다고 22일 밝혔다. 우수 대리점주와 가족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너스클럽 기념패 수여식, 우수 대리점 발표 등이 진행됐다.

한샘은 지난 1월부터 우수 대리점 멤버십 프로그램인 ‘한샘 아너스클럽’ 제도를 만들고 매년 상∙하반기 1회씩 우수 대리점을 선정해 다양한 혜택을 부여하고 있다. 한샘은 ‘아너스클럽’을 통해 본사와 대리점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대리점 경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지원책을 제공한다.

이날 행사에서 한샘은 아너스클럽으로 선정된 25개 대리점에 기념패를 전달했다. 한샘은 아너스클럽 2기를 선정하기 위해 전국 800여 개 한샘리하우스 대리점의 올해 상반기 ▲매출 ▲고객만족 ▲투명경영 지표를 종합 평가했다. 그 결과, 최우수 대리점 ‘HH1(Hanssem Honors1)’에 한샘리하우스 더패키지용인대리점, 방배대리점, 리본디자인대리점, 디자인그룹모두스, 공간사랑대리점, 라이언스, 한샘키친에이쓰리대리점 등 총 7개가 선정됐고, 우수 대리점 'HH2’에는 18개 대리점이 이름을 올렸다.

실제 아너스클럽은 대리점의 동기부여를 위한 제도로 대리점주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 아너스클럽 2기 대리점들의 2023년 상반기 총 매출은 지난 하반기 대비 20% 증가했다. 이번 2기로 처음 아너스클럽에 이름을 올린 대리점도 9개에 달했다. 창업 6개월 만에 아너스클럽에 들어온 신규 대리점, 반기 매출이 직전 대비 2배 성장한 최상위 HH1 대리점 성공 사례도 등장했다.

발대식에는 한샘리하우스 리본디자인 대리점 박성민 대표의 대리점 운영 성공사례 발표가 진행됐다. 리본대리점은 고객 만족도와 월 평균 매출, 투명경영 등 모든 평가 지표에서 최우수를 받았다. 특히, 올해 상반기 매출이 지난 하반기 대비 약 50% 증가한 저력을 소개하며 “한샘 직시공을 적극 활용해 시공 품질을 높이고, 월 매출 1억을 만드는 역량 높은 디자이너를 직원으로 다수 육성한 것이 대리점 성장의 핵심”이라고 말했다.

한샘 아너스클럽 2기 대리점에게는 다양한 혜택도 주어진다. 우수 대리점으로 고객 신뢰를 높이는 아너스클럽 현판과 전용 명함, 대리점 경영을 돕는 노무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리점의 재충전과 건강을 위한 복지포인트, 종합 건강검진 서비스를 비롯해 각종 인센티브 혜택도 마련했다.

한샘 리하우스사업본부장 이정목 이사는 “한샘과 800여 개 대리점에 귀감이 되는 대리점 경영을 보여준 아너스클럽 대리점에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한샘은 앞으로도 대리점의 경쟁력 강화와 성장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교촌치킨 앱 고객 대상으로 포장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똑똑한 픽업, 포장하고시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교촌은 치킨을 즐기려는 고객들을 위해 8월 27일까지 교촌치킨 앱을 통해 포장 주문하는 고객에게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교촌치킨 앱을 애용하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마련한 것으로, 포장을 위해 똑똑 매장 문을 노크하는 소리를 이벤트 명에 담아 재미요소까지 더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교촌치킨 앱을 애용해 주시는 고객만을 위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이번 포장 할인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포장 할인 혜택 외에도 간편하고 편리한 교촌치킨 앱으로 주문하는 모든 고객들이 다양한 혜택을 받으실 수 있도록 지속적인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