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오늘은 쌀의 날, 밥은 꼭 챙겨드세요’...CJ제일제당 햇반, 네이버 기획전 펼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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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오늘은 쌀의 날, 밥은 꼭 챙겨드세요’...CJ제일제당 햇반, 네이버 기획전 펼쳐
  • 서영광 기자
  • 승인 2023.08.18 09:4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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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햇반이 오늘 '쌀의 날'을 맞아 네이버 기획전을 진행합니다. 오는 24일까지 햇반, 햇반 솥반, 햇반 곤약밥 등 다양한 햇반 제품들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CJ제일제당은 국내 대표 즉석밥 브랜드로서 소비자가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획전을 계속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방침입니다.

한편 NS홈쇼핑이 ‘장사천재 백사장'에 소개된 천재 믹서기를 TV홈쇼핑 최초로 선보입니다. 오는 19일 '명품리빙관 라운지V'에서 '필립스 블렌더 7000' 특집방송을 준비한 것인데요. 해당 제품은 주스 추출 모듈이 있는 필립스 최초의 고속 블렌더 제품으로 올해 새로 소개된 신제품입니다.

이외에도 제너시스BBQ 그룹이 상생경영의 일환으로 전국의 패밀리(가맹점주)에게 화재대피용 '생명구조타올'을 무상 지급하는 등 오늘(18일)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CJ제일제당이 오늘 '쌀의 날'을 맞아 네이버에서 햇반 기획전을 펼친다. [사진=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오늘 '쌀의 날'을 맞아 네이버에서 햇반 기획전을 펼친다. [사진= CJ제일제당]

○.. 국내 즉석밥 브랜드 CJ제일제당 햇반이 오늘(18일) ‘쌀의 날’을 맞아 네이버에서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 날을 기념해 오늘 당일, 네이버 첫화면 상단에 햇반 로고와 함께 ‘오늘은 쌀의 날, 밥은 꼭 챙겨드세요’라는 메시지가 전달된다. ‘한국인의 밥심을 되새기자’는 취지로, 농부가 큰 밥그릇을 안고 있는 정겨운 일러스트와 함께 소비자를 만난다.

오는 24일까지 네이버 쇼핑을 통해 햇반, 햇반 솥반, 햇반 곤약밥 등 다양한 햇반 제품들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햇반과 같이 구입하면 좋은 비비고 사골곰탕, 비비고 만두, 비비고 김치 등도 함께 선보인다.

이 제품들 대부분은 네이버에서 오는 27일까지 진행하는 ‘서머 블랙 프라이데이(SUMMER BLACK FRIDAY)’ 세일보장 캠페인의 선착순 쿠폰(첫 구매자 2만원 이상 구매시 7000원 할인, 2만5000원 이상 구매시 20% 할인 쿠폰)이 중복 적용돼, 이를 활용할 경우 훨씬 더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국내 대표 즉석밥 브랜드로서 소비자가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획전을 계속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NS홈쇼핑이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천재 믹서기'로 알려진 '필립스 블렌더 7000'을 TV홈쇼핑에서 최초로 선보인다.

NS홈쇼핑은 오는 19일 오전 9시 25분에 '명품리빙관 라운지V'에서 '필립스 블렌더 7000' 특집방송을 마련했다고 18일 밝혔다.

'필립스 블렌더 7000'은 130년 이상의 전통 브랜드 필립스가 올해 선보인 최신상이며, 블렌더 라인업 중 최고 사양의 상품이다. 주스 추출 모듈이 있는 필립스 최초의 고속 블렌더 제품으로, 초고속 블렌더와 착즙기를 하나로 합쳐 블렌딩 후 용기 교체 없이 착즙까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디지털 디스플레이와 다이얼을 통해 맑은 주스부터 얼음 분쇄까지 8가지 멀티 기능을 간편하게 선택할 수 있다. 1500W 파워 모터와 칼날 조합 등 필립스의 기술력으로 최적의 블렌딩을 제공해 부드러운 스무디부터 과육이 있는 주스까지 다양한 식감의 음료를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약 2분 만에 간편하게 세척하는 '퀵 클리닝' 기능과 온 가족이 사용 가능한 2L의 넉넉한 용량의 트라이탄 용기로 실용성을 더욱 높였다. 분리 세척이 쉽고 본체 외에는 모든 부품이 식기세척기 사용이 가능해 관리도 간편하다.

NS홈쇼핑은 이날 특집 방송을 기념해 특별한 구성과 가격을 준비했다. '필립스 블렌더 7000' 본 상품과 '미니 블렌더 텀블러', '미니 블렌더 칼날'을 포함한 구성을 시중가 대비 약 20% 할인된 30만9000원에 판매한다. 여기에 ARS 할인 또는 모바일 즉시 할인 1만5000원과 일시불 할인 1만원, 국민카드 5% 청구할인을 하면 26만9800원으로 구입할 수 있다. 무이자 할부는 24개월까지 가능하다.

NS홈쇼핑 TV생활문화팀 허정민 MD는 “필립스가 새롭게 출시한 최고 사양 블렌더를 TV홈쇼핑 최초로 선보이는 만큼 좋은 구성과 혜택으로 준비했다"며 "NS홈쇼핑이 추천하는 명품 리빙 '필립스 블렌더 7000'과 함께 라이프스타일을 더 간편하고 건강하게 바꾸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상생경영의 일환으로 전국 패밀리(가맹점주)에 화재대피용 ‘생명구조타올’을 무상 지급했다.

BBQ는 음식 조리시 화기를 사용하는 외식 프랜차이즈 산업의 특성상 쉽게 노출될 수 있는 화재위험으로부터 패밀리를 보호하고자 안전교육을 진행하고 전국 2000개가 넘는 매장에 생명구조타올을 지급했다.

최근 외식산업 현장에서 각종 안전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만큼,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유사시 패밀리와 고객의 생명보호 및 발 빠른 조치를 위함이다.

BBQ가 지급한 생명구조타올은 화재 발생 시 연기 및 유독가스로 인한 질식을 예방하는 재난안전용품이다. 5중 복합 필터링 원단으로 유해가스를 차단하고, 안쪽에 부착된 산소 공급부위에서 약 15분간 산소를 발생시켜 화재사고 발생시 안전하게 대피할 수 있는 골든타임을 확보하고 인명피해를 예방할 수 있다.

BBQ 관계자는 "매장 운영 중 안전사고 위험에 노출될 수 있는 패밀리를 보호하고자 이번 생명구조타올 무상 지급을 결정했다"며 "국내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로서 고객과 패밀리를 보다 세심하게 살피고 안전한 매장 환경 조성과 상생을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덴마크 프리미엄 매트리스 브랜드 ‘템퍼’가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백화점 본점 에비뉴엘 4층에서 ‘더 템퍼(THE TEMPUR)’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안전성과 지속가능성을 증명하는 오코텍스(OEKO-TEX)의 ‘MADE IN GREEN’ 라벨을 획득한 템퍼의 올해 매트리스 신제품 중 하이엔드 라인과 다양한 모션베드를 만나볼 수 있다. 업그레이드된 압력완화 기능의 ‘프로(Pro)’ 라인 중 커버까지 폼이 퀼팅된 ‘쿨퀼트 프로’와 ‘소프트퀼트 프로’, 뛰어난 통기성을 갖춘 ‘프로 에어(Pro Air)’ 라인 매트리스와 ‘Zero-G 컨투어’, ‘Zero-G 라이프스타일’ 모션베드 등 하이엔드 제품을 전시했다.

템퍼는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하여 오는 9월 24일까지 방문 고객이 매트리스 신제품 구매 시 상쾌한 감촉의 ‘템퍼 컴포트 베개 스마트쿨’ 신제품을 선물로 증정한다. 또 매트리스와 함께 모션베드나 프레임을 세트로 구매하면 매트리스 방수 커버를 추가로 증정한다.

롯데백화점 앱을 통해 사전 상담 예약을 신청한 고객을 위한 사은품도 준비했다. 상담 예약 후 특정 모델 제품을 구매하면 템퍼시네마 2인권 1매를 20명 한정수량으로 제공한다.

템퍼코리아 관계자는 “프리미엄 매트리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혁신적인 기술력, 철저한 품질 테스트, 사회적 책임 준수의 3박자를 갖춘 템퍼 하이엔드 매트리스의 고객 접점을 늘리고, 다양한 혜택과 함께 구매 기회를 마련하고자 롯데백화점 본점 에비뉴엘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하게 됐다”고 말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가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스타벅스 독립문역점’을 여섯 번째 커뮤니티 스토어로 새단장하고 국가유공자 후손 지원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커뮤니티 스토어는 스타벅스 코리아가 지난 2014년부터 선보이고 있는 이익공유형 매장으로, 점포에서 판매되는 상품 한 개당 300원을 파트너 기관(NGO)에 기부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차별화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커뮤니티 스토어 6호점이 국가유공자 후손 지원을 위해 활용되는 만큼 리뉴얼 점포는 독립문 인근 매장으로 선정됐다. 해당 매장에는 국가유공자의 숭고한 얼과 정신을 이어간다는 의미를 형상화한 이은주 작가의 벽화를 비롯해 스타벅스의 사회공헌 활동을 안내하는 디지털 커뮤니티 보드 등이 적용됐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본격적인 매장 오픈식을 진행하기에 앞서 국가보훈부 및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손정현 스타벅스 코리아 대표이사, 박민식 국가보훈부 장관, 김성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 국가유공자 후손 대표를 비롯해 마이클 콘웨이(Michael Conway) 스타벅스 인터내셔널 그룹 총괄 대표와 에미 칸(Emmy Kan) 스타벅스 아시아 태평양 대표 등 국내외 주요 인사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스타벅스 코리아는 독립유공자 후손 청년들에게 앞으로 3년간 총 3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향후에도 커뮤니티 스토어 6호점에서 나온 수익금을 국가유공자 후손을 위해 사용할 계획이다.

실제로, 스타벅스 코리아는 지난 2015년부터 현재까지 9년 동안 독립유공자 후손 383명에게 총 7억6600만 원의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금을 전달한 바 있다.

이와 더불어 스타벅스 코리아는 국가보훈부와 함께 국가유공자 후손 인재를 대상으로 스타벅스에서 바리스타로 일할 수 있는 채용 프로그램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처럼 스타벅스 코리아는 커뮤니티 스토어 1호점 대학로점(2014년) 오픈을 시작으로 성수역점(2020년), 서울대치과병원점(2021년), 적선점(2022년), 경동1960점(2022년) 등을 차례로 선보이며 지역사회와 동반성장 하는 차별화된 상생 행보를 이어왔다.

이러한 활동을 바탕으로 지난 2014년부터 현재까지 커뮤니티 스토어를 통해 각 파트너 기관에게 전달된 누적 기부금은 30억원에 달한다.

박민식 국가보훈부 장관은 “이번 스타벅스 코리아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의 지원은 국가수호를 위해 헌신한 영웅들의 후손들이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하는데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이러한 관심과 지원이 힘을 얻어 우리 사회 전반으로 확산되기를 바라며 유공자 후손들의 예우와 지원을 위해 정부에서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성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은 “이번 3자 협약을 통해 대한민국의 독립유공자와 국가유공자 후손들을 지원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사회공헌활동 모델을 개발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마이클 콘웨이 스타벅스 인터내셔널 그룹 총괄 대표는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는 지역사회에 긍정적으로 기여하며 인간관계의 무한한 가능성을 만들어가는 우리의 사명을 보여준다”며 “우리는 이러한 커뮤니티 스토어 모델을 통해 전 세계에 있는 스타벅스 파트너들이 지역사회와 더욱 가까워지고 보답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다는 것에 대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손정현 스타벅스 코리아 대표이사는 “지난 2015년부터 독립유공자 후손 대학생들에게 꾸준히 장학금을 지원하며 나라를 위해 헌신한 분들의 숭고한 얼과 정신을 이어온 결과 이번 커뮤니티 스토어 6호점을 열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스타벅스는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 발전을 지원하는 커뮤니티 스토어 오픈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티몬이 오늘(18일) 단 하루 ‘티몬X이랜드 올인데이’를 열고 스파오, 후아유, 미쏘 등 인기 브랜드들의 사계절 패션 아이템을 역대급 특가에 판매한다.

티몬이 이랜드와 F/W 시즌 공략에 나선다. 오늘(18일) 하루 동안 스파오, 후아유, 미쏘 등 20여개 대표 브랜드들이 총출동한 올인데이를 진행하고 사계절 패션 아이템을 특가에 쇼핑할 기회를 전한다. 또, 의류뿐 아니라 ‘폴더’, ‘슈펜’ 등 인기 슈즈 브랜드도 참여해 머리부터 발끝까지 풀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여기에, 즉시 할인을 기본으로 브랜드별, 금액대별 사용 가능한 전용 쿠폰도 선착순 발급한다.

이번 행사는 여름 클리어런스(재고정리)는 물론 다가오는 F/W 시즌까지 사계절 패션 아이템을 채운 것이 특징이다. 브랜드별 핵심 행사를 살펴보면, ▲‘스파오’는 환절기에 활용하기 좋은 스웨트 셔츠(맨투맨)을 중점적으로 선보인다. ▲’미쏘’도 설레는 가을 준비를 돕는다. 여성 재킷 등 분위기 있는 스타일링을 완성해줄 가을 패션 상품을 오픈한다. ▲’후아유’는 숏패딩 ‘푸퍼’ 등 보온성과 트렌디함을 모두 잡은 역시즌 인기 아이템을 특가에 선보인다.

만원도 안되는 초저가에 쇼핑도 가능하다. 대표적으로 ▲’스파오’ 베이직 스웨트 셔츠(최종 혜택가 4800원), ▲’후아유’ 윈터 스트라이프 양말(최종 혜택가 3680원), ▲’폴더’ 피어포 바이클로리스 베이직 샌들(최종 혜택가 6930원), ▲’로엠’ 겨울 컬러 변형 슬랙스(최종 혜택가 2730원) 등을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이정민 티몬 패션사업본부장은 “성큼 다가온 F/W시즌을 맞아 인기 패션 아이템들을 미리 특가에 장만할 수 있는 역대급 올인데이를 준비했다”며, “막바지 여름 나들이를 계획 중인 늦캉스족들을 위해 여름 클리어런스 행사도 동시 진행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다양한 브랜드사와 함께하는 ‘올인데이’는 계속해서 열린다. 오는 19일 ▲‘서울우유’, 오는 20일 ▲‘케이브랜즈’ 올인데이가 이어진다. 케이브랜즈 올인데이에서도 머스트비, 바닐라비, OZOC, HUM, NIX 등 인기 패션 브랜드를 한 번에 만날 수 있다. 또, 오는 21일에는 ▲‘이스타항공’과 올인데이를 열고 국내선(제주)을 비롯해 국제선 5대 노선(오사카·도쿄·다낭·방콕·대만) 편도 항공권을 특가 판매한다.

○.. 하림이 외식 인기 메뉴 닭갈비를 집에서 다양한 맛으로 즐길 수 있도록 신제품 ‘자연실록 동물복지 닭갈비’ 3종을 출시하고, 내일(19일)부터 롯데슈퍼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데리야키, 소금구이 등 색다른 맛을 선보여 닭갈비는 매콤하게만 즐긴다는 편견을 깬다는 전략이다.

하림의 ‘자연실록 동물복지 닭갈비’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동물복지와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농가에서 건강하게 자란 닭을 사용해 더욱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특히 쫄깃한 육질과 풍부한 육즙을 자랑하는 닭다리살만 100% 사용했다.

‘자연실록 동물복지 닭갈비’는 다양한 맛으로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특제소스로 버무린 매콤한 맛은 집에서도 손쉽게 춘천식 닭갈비를 재현할 수 있다. 소금구이 맛은 닭다리살 본연의 풍미를 살렸고 씹을수록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달콤하면서도 짭조름한 간장소스로 양념해 퓨전음식의 맛을 한층 살려주는 데리야키 맛도 있다.

조리 방법도 간단하다.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른 후 닭고기를 넣고 15분 정도 익히면 근사한 닭갈비가 완성된다. 기호에 따라 떡, 야채 등을 추가해도 좋다. ‘자연실록 동물복지 닭갈비’ 3종은 오는 19일부터 전국 롯데슈퍼 매장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롯데슈퍼 홍승희MD는 “최근 물가 상승으로 외식이 부담스러운 분들을 위해 집에서도 전문점 못지않은 닭갈비를 즐길 수 있도록 ‘자연실록 동물복지 닭갈비’ 3종을 판매하기 시작했다”며 “가족 모두가 좋아하는 반찬으로도, 혼술족 안주로도 안성맞춤이니 가볍게 조리해 즐겨 보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 패션쇼핑앱 브랜디는 지난 7월 비즈센터를 이용한 셀러들의 거래액이 전월 대비 평균 6배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초기 홍보가 필요한 셀러 및 잠재 고객 확보를 필요로 하는 쇼핑몰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는 설명이다.

브랜디는 고객 별 행동 패턴 및 쇼핑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화된 상품을 추천하는 AI광고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셀러들은 비즈센터를 통해 상품 및 스토어를 노출해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잠재고객 확보, 거래액 상승 등의 효과를 볼 수 있다.

브랜디가 지난 7월 1일부터 7월 30일까지의 광고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해당 기간 신규로 비즈센터를 이용한 셀러들의 거래액이 전월 대비 평균 6배 상승했다. 특히 심플 베이직 데일리룩 쇼핑몰 ▲와이샵과 캐주얼 유니크룩 쇼핑몰 ▲온무드는 거래액이 전월대비 4.4배 급증했다.

또한, 심플 베이직 러블리룩 쇼핑몰 ▲코코블랑과 감성무드 데일리룩 쇼핑몰 ▲포밍뮤즈의 거래액은 각각 3.9배와 3.8배 상승한 수치를 기록했다. 모두 지난 7월 신규로 비즈센터를 이용한 셀러들이다.

브랜디는 지난 해 4월 비즈센터 도입 이후 광고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며 광고 효율을 높이는데 주력해왔다. 최근에는 앱 내 검색 최적화 작업을 통해 검색 알고리즘을 고도화하여 노출 수 대비 클릭률을 전년 대비 평균 1.5배 가량 향상시켰다.

브랜디 관계자는 “앞으로도 광고 서비스의 고도화를 통해 셀러들의 매출을 지속적으로 증대시키며, 다양한 쇼핑몰들이 성공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꼬깔콘의 광고모델로 아이돌 그룹 몬스타엑스(MONSTA X) 셔누를 내세워 꼬깔콘 컬래버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

몬스타엑스 셔누는 파워풀한 퍼포먼스로 독보적인 글로벌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한 몬스타엑스의 리더이자 메인 댄서로서 강렬한 카리스마와 부드럽고 순수한 매력이 공존하는 아티스트다. 최근 셔누는 Mnet의 댄스 크루 배틀 프로그램 ‘스트릿 우먼 파이터2’(이하 스우파2)의 파이트 저지(Fight Judge)로 출현할 예정이다.

롯데웰푸드는 셔누와 함께 ‘꼬깔송’ 음원과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어가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지난 11일에는 CJENM의 유튜브 채널인 M2에서 셔누가 직접 부른 ‘꼬깔송’의 일부가 공개됐으며, 오늘(18일)에는 ‘꼬깔송’의 전체 음원과 영상을 만나볼 수 있다. 또 오는 22일부터 TV방송 등에서도 해당 콘텐츠를 볼 수 있다.

롯데웰푸드는 셔누가 참여하는 ‘스우파2’ 프로그램과 협업하여 꼬깔콘 광고 시너지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스우파2’의 크루들과 함께 꼬깔콘과 관련된 콘텐츠를 제작해 향후 챌린지 형태의 참여형 이벤트로 범위를 넓혀 소비자의 참여를 적극 유도할 계획이다. 또 롯데웰푸드는 꼬깔콘 포장지에 셔누와 함께 ‘스우파2’ 로고를 삽입해 컬래버 마케팅 시너지 효과를 높일 예정이다.

한편 롯데웰푸드는 주요 고객층인 MZ세대와의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꼬깔콘에 ‘FUN’(재미) 요소를 부여하는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오고 있다. 꼬깔콘의 광고 캠페인으로 애니메이션, 웹툰 등 화제성 있는 요소를 광고 캠페인으로 활용하며, 지난 2021년에는 부캐(부캐릭터)로 많은 인기를 얻었던 매드몬스터를 광고모델로 발탁하며 젊은 소비자의 호응을 이끌어낸 바 있다.

○.. 롯데칠성음료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예술 작품과 콜라보한 마주앙 아트 콜라보 에디션을 선보인다.

올해 한정 출시되는 ‘마주앙 달항아리’ 2종은 국내 소비자들에게 가장 오랜 기간 동안 사랑받은 한국 최고(最古)의 와인 ‘마주앙’의 브랜드 가치를 새롭게 알리고자 기획했으며, 와인의 맛과 향부터 라벨 디자인까지 와인의 모든 부분에 한국인의 취향을 반영했다.

국내 소비자들의 선호에 맞춰 풍부한 아로마와 탄닌의 부드러운 느낌을 강조한 ‘마주앙 달항아리’ 2종은 칠레의 부티크 와인 산업을 이끌어가는 ‘비냐 아키타니아(Vina Aquitania)’ 와이너리와 협업해 만들었으며, 서로 다른 2종류의 라벨 디자인을 담은 ‘마주앙 달항아리’는 각 1만2000병, 총 2만4000병을 한정 판매한다.

라벨 디자인 역시, 오랜 기간 동안 한국인의 삶 속에서 생활용품 및 다양한 예술작품의 소재로 사용된 달항아리를 주제로 그려진 민화 2종을 택해 ‘한국인의 취향 맞춤’이란 와인의 콘셉트를 이어갔다. 이번 라벨디자인은 미국, 오스트리아, 중국 등지에서 민화 전시회에 참여하며 국내외에서 활발히 민화를 알리고 있는 ‘소혜 김영식’ 작가와의 콜라보를 통해 제작되었다.

‘마주앙 달항아리’ 2종은 대형마트, 백화점, 편의점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며, 알코올 도수는 13.5도, 까베르네소비뇽 품종 100%를 사용한 레드와인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마주앙 달항아리’ 2종은 가장 오랜 기간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은 한국 와인 브랜드 마주앙의 브랜드 가치를 소비자에게 차별화해 전달하기 위해 기획했다”며 “‘마주앙 달항아리’의 판매 수익금 일부를 한국 미술 문화재와 관련된 단체에 기부하는 등 한국적 취향의 와인이란 ‘마주앙’의 브랜드 콘셉트를 위해 한국적 색채를 강조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사업에도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는 아트 콜라보 에디션으로 지난 2022년에 간송미술관 소장 국보 도자기를 활용한 와인 ‘마주앙 뉘 생 조르쥬’, ‘마주앙 샴페인’ 2종을 출시한 바 있다.

○.. 반려견을 위한 휴먼그레이드 자연화식 브랜드 ‘듀먼(D’human)’(대표 정수철)이 반려견을 위한 종합선물 세트 ‘스낵 파티’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반려동물 양육가구가 600만 가구를 돌파하고,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펫팸족(펫+패밀리)’ 성향이 강한 MZ세대를 중심으로 반려견의 생일, 입양일 등을 기념하는 문화가 자리 잡고 있다. MZ세대 펫팸족은 이른바 ‘내 새끼 자랑’을 통해 다양한 방식으로 동물의 시간을 기록하고 사람들과 공유한다는 특성을 가졌다. 이에 듀먼은 반려견의 특별한 날을 기념하는 펫팸족을 위한 프리미엄 종합선물 세트 ‘스낵 파티’를 선보였다.

스낵 파티는 듀먼 인기 간식은 물론 필수 영양제인 유산균까지 구성된 선물 세트다. 제품은 ▲영양 삼계탕 ▲영양 북어탕 ▲초유단백 챱챱펫밀크 튼튼관절·눈가반짝 ▲야채콕콕 닭고기트릿 ▲플레이츄 덴탈껌 요구르트 ▲더블 액션 유산균 펫 총 7종이다. 타 간식선물세트와는 달리 한 포에 150억 개의 프로바이오틱스가 함유된 펫 전용 유산균이 들어있어 반려견의 건강과 영양을 더욱 고려했다.

듀먼은 스낵 파티 출시 기념 특가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오는 20일까지 듀먼 공식 홈페이지에서 스낵파티 제품을 정가에서 45% 할인 판매한다. 스낵 파티는 전용 포장 패키지에 제공돼 반려견을 기르는 가족, 친구, 지인을 위해 선물하기에도 제격이다. 패키지는 부피를 줄여 보관이 용이한 일반형과 외출 시 휴대하기 편리한 핸들형 조립이 모두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듀먼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듀먼 간식 제품은 합성첨가물, 항생제, 부산물 등 없이 믿을 수 있는 원료만을 사용했으며 HACCP 인증을 받은 국내 제조 설비 시설에서 엄격한 품질 관리를 거쳐 생산했다.

정수청 지앤건강생활 대표는 “반려견 기념일 챙기기에 진심인 펫팸족이 수월하게 선물을 마련할 수 있도록 맛과 영양을 두루 담은 선물 세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100% 국내산 원료와 첨가물 없는 좋은 성분으로 만든 듀먼 간식 세트를 통해 반려견이 더욱 건강하게 특별한 날을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 우아한청년들이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와 함께 여름철 배달음식 안전의 중요성을 전파하기 위한 무료 배달통 소독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17일부터 오늘(18일) 양일간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서울 강서구, 인천광역시, 충남 천안시 등 일부 배민B마트 FC(물류센터)를 방문하는 배민커넥트(배달의민족) 라이더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배달통 소독을 제공하는 형태로 운영됐다.

고온다습한 8월은 배달음식을 포함한 식품 안전 우려가 전반적으로 커지는 시기인 만큼, 배달통 무료 소독을 통해 식품 위생의 중요성에 대한 메시지를 라이더들에게 전파한 것이다. 특히 이번 이벤트는 식약처와 함께 진행되어 그 의미를 더했다.

우아한청년들은 지난해 8월에도 일부 배민B마트에서 배달의민족 라이더들에게 무료로 음료를 제공하는 커피트럭을 운영하면서, 배달통 소독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는 형태로 캠페인을 진행했다. 또 매달 15일에 진행 중인 배민커넥트 ‘안전의 날’ 캠페인 주제로 ‘위생’을 포함해 배달음식의 위생 관리에 관한 가이드를 전파하는 등 배달음식의 안전과 위생에 꾸준한 관심을 기울여 왔다.

무료 배달통 소독 캠페인은 라이더에 대한 시민의 인식을 개선하고자 하는 ‘라이더 인식개선 캠페인’과 병행됐다. 라이더 인식개선 캠페인은 참여 의사를 밝힌 배달의민족 라이더들이 배민B마트를 방문하는 다른 라이더들을 대상으로 건전한 배달문화 확산에 동참을 요청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우아한청년들 라이더정책팀 관계자는 “여름철 배달음식의 안전을 위해 배달통 소독에 참여해준 배달의민족 라이더와 함께 소독을 진행해준 식약처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식품 안전의 중요성 전파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투썸플레이스가 직접 커피를 내려 마시는 소비자를 위한 온라인 판매용 원두 ‘투썸 시그니처 블렌드’와 ‘투썸 에티오피아 예가체프’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투썸 시그니처 블렌드’와 ‘투썸 에티오피아 예가체프’는 투썸플레이스의 첫 온라인 채널 전용 원두 상품이다. 집에서 다양한 추출 도구를 활용해 커피를 즐기는 ‘홈카페족’을 위해 원두의 신선한 풍미를 온전히 느낄 수 있는 홀빈(Whole Bean) 형태로 선보였으며, 산지와 로스팅 정도에 따라 두 가지 종류로 출시돼 개인의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투썸 시그니처 블렌드’는 고품질의 생두를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 및 로스팅해, 다크초콜릿의 깊은 풍미와 균형 잡힌 바디감이 입안 가득 느껴지는 제품이다. 미디엄 다크 로스팅으로 브라운슈가의 단맛과 캐슈넛의 고소함, 카카오닙스의 쌉싸름함을 비롯해 건과일류의 향미가 조화롭고 풍부한 맛을 선사한다.

‘투썸 에티오피아 예가체프’는 직접 선별한 선도 높은 생두를 미디엄 로스팅해 향미를 더욱 강조했다. 플로럴한 향긋함과 자두, 복숭아 등 핵과류의 달콤한 과실향이 매력적이고, 은은한 산미와 화사한 아로마가 고급스러운 풍미를 완성한다.

이번 신제품 원두 2종은 1kg 팩 단위로 출시되며, 오는 28일부터 투썸 공식스토어(네이버), 쿠팡 등의 온라인 채널을 통해서만 구입할 수 있다.

한편, 투썸플레이스는 온라인 채널 전용 원두 출시 기념으로 쿠팡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쿠팡에서 원두를 사전 예약하면 1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다양한 추출 도구와 원두로 직접 커피를 내려 마시는 홈카페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온라인에서 편리하게 구매 가능한 홀빈 원두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집에서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고 싶은 날, 투썸플레이스 원두와 함께 취향대로 만든 커피를 음미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삼성물산의 ‘비이커(BEAKER)’가 뮤지션 나얼의 ‘나얼의 음악세계(나음세, na’mm’se)’와 협업한 상품을 출시하고,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오는 30일까지 팝업 매장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비이커는 동시대 문화와 트렌드의 차별화된 큐레이션을 제공하는 플랫폼으로서, 패션을 넘어 음악, 예술, F&B 등 이종 문화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지난 2021년 악뮤, 지난 2022년엔 백예린에 이어 올해는 한국 대표 R&B 아티스트 나얼과 협업을 진행한다.

뮤지션 나얼의 ‘나얼의 음악세계(나음세, na’mm’se)’는 R&B에 대한 그의 사랑을 보여주는 유튜브 채널이다. 나얼이 추구하는 지난 1970~90년대의 소울과 R&B 음악 위주로 구성된 플레이리스트를 선보이는데, 현재까지 소개한 곡이 1000여 개에 달한다.

비이커X나음세 협업 캡슐 컬렉션은 작가로도 활동중인 나얼이 직접 그린 아트워크를 기반으로 제작된 티셔츠, 에코백, 우산, 밀크 클래스, 티 코스터, 스마트톡 등 총 13개 상품으로 구성된다.

나얼의 연작 앨범 시리즈 ‘Soul Pop City(소울 팝 시티)’와 새로운 싱글 ‘Word(워드)’의 아트워크가 적용된 티셔츠·밀크 글래스, 나얼의 정규 1, 2집 앨범 커버와 LP 디자인을 축소해 만든 티 코스터, ‘나음세’ 유튜브 채널의 아트워크인 ‘Long Play 2(롱 플레이 2)’가 적용된 에코백·우산·스마트톡 등이 출시된다.

특히 비이커는 이번 ‘나음세’와의 협업을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 1층에서 팝업 매장을 운영한다.

비이커X나음세 협업 상품을 판매할 뿐 아니라 나얼의 그림 작품을 전시하고, 최근 공개된 신곡 ‘Word’와 대표곡, 나얼이 엄선한 다양한 장르의 음악들을 대형 빈티지 스피커를 통해 감상하는 경험을 제공한다.

또 오는 19일에는 ‘나음세’ 유튜브 채널을 통해 팝업 스토어에서 촬영한 특집 콘텐츠가 공개될 예정이다.

비이커X나음세 협업 캡슐 컬렉션은 비이커 한남·청담 플래그십 스토어,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에서 판매된다.

이윤경 비이커 리테일팀장은 “비이커는 뮤지션 나얼의 ‘나얼의 음악세계’와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아이템을 제안하고 ‘전시’ 개념을 도입한 팝업 스토어도 함께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패션을 넘어 동시대의 문화를 소개하는 브랜드로서 다양한 영역과 콜라보레이션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 홈플러스가 오는 23일까지 올해 처음 수확한 가을 햇 먹거리를 한 데 모아 ‘햇 가을의 맛’ 행사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햇꽃게, 햇전어, 햇사과, 햇배, 햅쌀 등 가을 대표 수산물, 과일 등을 최적의 가격에 선보인다.

먼저 오는 21일 꽃게 금어기 해제 후 첫 산지직송 상품인 국내산 ‘냉수마찰 기절꽃게(100g/3kg)’는 8대 카드* 결제 시 20% 할인가로 선보이고, 행사 카드로 3만원 이상 결제 시 3000원 상품권(1인 1회 한정·비연속식)을 증정한다. ‘냉수마찰 기절꽃게’는 속이 꽉 찬 서해 꽃게를 5도 이하의 냉수로 기절시킨 뒤 톱밥에 담아 포구에서 점포로 직송한다. 오는 21일 오후부터 전국 점포**에서 살아있는 신선한 꽃게를 만나볼 수 있다.

*8대카드: 신한/삼성/국민/우리/하나/롯데/전북/광주카드(BC/법인/선불/기프트카드 제외)

**판매 시작 시간 점포별 상이. 서귀포점은 22일부터 판매

여름 동안 지방을 축적해 기름지고 고소한 국내산 ‘가을 전어’는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40% 할인하고, ‘신안 생물새우’와 ‘노랑 새조개살’도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30% 할인가에 판매한다.

햇과일도 8대 카드 결제 시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높은 당도와 시원한 과즙이 일품인 ‘햇 유명산지 원황배(4~7입)’는 40% 할인한 1만1990원에, ‘햇 유명산지 홍로 사과(4~7입)’는 3000원 할인한 1만3990원에 판다. 국내산 ‘유명산지 무화과(1kg)’는 50% 할인해 9990원에 내놓는다.

또한 건취나물, 건부지갱이, 건고사리, 건곤드레 등 국내산 ‘햇 건나물’ 4종은 1만1990원 1+1에, ‘햇 우리땅 고춧가루(350g)’는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 1만990원에 선보인다.

‘쌀의 날(18일)’을 기념해 쌀 소비 촉진을 위한 행사도 준비했다. ‘올해 처음 나온 햅쌀(3kg)’은 1만2900원에 선보이고, ‘농협 프리미엄 예천일품쌀(10kg)’는 신한/삼성 카드 결제 시 1만5000원 할인한 2만7900원에 판매한다. 또한 김밥·유부초밥·비빔밥 7종은 2개 이상 구매 시 10% 할인가에, ‘CJ 둥근햇반(210g*3입)’ 구매 시 오븐치킨, 훈제삼겹살 등 인기 양념 델리 8종을 10% 할인가에 제공한다. 풀무원 쌀 떡 3종은 2개 이상 구매 시 30% 할인가에 판매한다.

조도연 홈플러스 브랜드본부장(상무)은 “아직은 여름 날씨지만 본격적인 가을이 시작되는 처서(23일)를 앞두고 있는 만큼 고객들이 신선한 가을 햇 상품을 한 발 빠르게 만나볼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꽃게, 과일, 쌀 등 신선한 햇 가을 먹거리를 합리적 가격으로 만나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신라면세점이 면세점 필수템으로 자리잡은 니치향수 인기에 맞춰 인터넷면세점에 향수 전문관을 선보인다.

신라면세점은 최근 고객 구매 동향을 분석한 결과 프리미엄 니치 향수가 높은 인기를 차지함에 따라, 인터넷면세점에 향수 전문관 ‘퍼퓸바(Perfume Bar)’를 오픈하고 개인 맞춤 추천 향수 큐레이션 서비스와 최신 향수 트렌드 정보 제공 등 전문성 있는 테마샵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퍼퓸바’에서는 향기를 결정하는 16가지 노트를 기반으로 고객이 선호하는 향을 선택하면 향수를 추천해주는 ‘센트 휠’ 기능과, 향수를 잘 모르는 고객도 6가지 질문에 답을 하면 쉽게 향수를 추천 받을 수 있는 ‘센트 어드바이저’ 기능 등의 개인 맞춤 추천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퍼퓸바’에는 기존에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운영하고 있는 바이레도, 딥디크, 펜할리곤스, 크리드, 조보이 등 인기 니치 향수 브랜드들이 입점했다.

향수 전문관 오픈 기념으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1차로 오는 9월 15일까지 오픈 기념 기대평 댓글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명에게 92 달러 상당의 펜할리곤스 정품 향수를 증정한다. 2차로는 몽딸, 만쎄라, 아무아쥬 향수 샘플러 세트가 증정될 예정이다.

신라면세점은 니치 향수 상품군에서 지속적으로 신규 브랜드들을 면세 최초로 런칭하며 업계를 선도해왔다. 지난 2021년 ‘반클리프 향수’를 면세점 최초로 입점시켰고, 지난해 여름에는 ‘그라프 향수’, ‘조보이’, ‘퍼퓸 드 마리’ 등의 매장을 모두 면세점 최초로 오픈하기도 했다.

또한, 신라인터넷면세점은 지난 1월 골프 전문관 ‘골프 라운지’, 3월 웨딩 전문관 ‘웨딩데이’를 오픈하며 특화된 고객의 니즈와 상품을 접목한 전문관들을 통해 이커머스의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화장품∙향수 분야 최대 규모 사업자로서 면세점 필수템으로 꼽히는 향수 전문관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고객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대한민국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가 상시 친구 초대 이벤트를 실시한다.

여기어때 앱 이용 경험이 없는 친구를 초대하면 본인과 초대한 친구 모두 최대 1만5000원의 할인 혜택을 받는다.

먼저 기존 회원의 초대로 신규 가입한 경우, 총 1만5000원의 쿠폰 혜택을 받는다. 초대 링크를 통해 가입하거나, 가입 후 초대 코드를 입력하면 국내 숙박 전용 5000원 쿠폰과 해외 숙소 전용 1만원 쿠폰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다른 쿠폰과 중복으로 사용할 수 있다.

친구를 초대한 기존 회원도 동일하게 최대 1만5000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한다. 초대한 친구가 가입 후 60일 이내에 국내 숙소를 체크아웃하면 5000 포인트, 해외 숙소를 이용하면 1만 포인트를 지급한다. 국내와 해외 숙소 각각 1번씩 적용된다. 새로운 친구를 초대할 때마다 혜택을 계속 누릴 수 있다.

신규 이벤트 오픈을 기념해 다음달 말까지 3명 이상의 친구를 초대하면, 무료 아이패드 증정 이벤트에도 응모할 수 있다. 본인의 초대 코드로 가입한 친구가 3명 이상이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이호근 여기어때 마케팅실장은 “하반기에도 계속 이어지는 여행 수요에 대비해, 친구 초대 이벤트를 새롭게 선보인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여기어때 앱을 새롭게 경험해 보는 분들이 많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 SSG닷컴은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한우 모둠구이 사전예약 한정 판매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갈비정육, 양지, 등심채끝, 특수부위 세트 등 총 4종을 준비했으며 30% 할인가에 판매한다. 수도권 중심 네오(NE.O) 센터 배송 권역 및 전국 100여개 이마트 P.P(Picking&Packing)센터 배송 권역에서 주문 가능하며, 배송은 오는 25일 콜드체인 시스템을 적용한 당일 배송 서비스 ‘쓱배송’으로 받을 수 있다.

기존 8~9만원대에 판매하는 상품을 5~6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로, 주말 바캉스 및 캠핑 등에서 신선한 고기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상품이다. 한우 인기부위를 선별해 합리적인 가격에 구성한 것이 특징이며 준비한 수량이 다 팔리면 조기 판매 종료된다.

구체적으로 ‘한우 갈비정육 모둠구이 700g(갈비살 200g, 부채살 250g, 삼각살 250g)’과 ‘한우 양지 모둠구이 600g(치마살 200g, 업진살 200g, 차돌박이 200g)’, ‘한우 등심채끝 모둠구이 600g(등심 200g, 채끝 200g, 부채살 200g)’과 ‘한우 특수부위 모둠구이 400g(제비추리 200g, 안창살 100g, 토시살 100g)’을 선보인다.

SSG닷컴은 지난달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수도권 중심 네오센터 배송 권역에서 동일 상품 사전예약을 실시했는데 예상 판매 목표를 초과하는 실적 호조세를 보였다. 이번에는 더 많은 고객이 구매할 수 있도록 물량을 4배 이상 늘리고 이마트 P.P센터를 활용해 전국 배송으로 확대한다.

이상훈 SSG닷컴 정육 담당MD는 “가성비 높은 한우를 맛볼 수 있도록 실속형 상품으로 구성했다”며 “’한우 등심채끝 모둠구이’가 가장 인기를 끌 것으로 보여 한정 수량을 선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이마트24에 따르면 해외여행 때 사 오던 먹거리 상품들이 근거리 편의점을 통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이마트24는 고객들이 근거리 편의점을 통해 해외 유명 먹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1년 전에 10종이었던 해외직소싱 상품을 올해 8월 현재 기준 30종까지 확대했고 관련 매출 또한 증가하는 추세다.

실제로 이마트24가 지난달 해외직소싱 상품 매출을 분석해 본 결과 지난해 동기 대비 3.2배(21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상품별로 보면 스낵류를 비롯한 각종 안주류와 음료류가 대부분이며, 군밤이나 감자와 같이 곡물을 소재로 한 안주류와 탄산음료가 월간 매출 Top5에 꾸준히 이름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살펴졌다.

이러한 수요에 발맞춰 이마트24는 이달 18일(금)부터 간편간식은 물론 맥주와도 잘 어울리는 이색 안주 ‘아임e 구운땅콩볼’과 제로칼로리 음료인 ‘비다 제로’ 2종을 선보이며 해외직소싱 상품 라인업을 확대한다.

이마트24가 자체 브랜드(PB) 상품으로 내놓는 ‘아임e 구운땅콩볼 120g’은 땅콩에 짭짤한 마늘 양념과 매콤한 스파이시 양념을 더해 바삭하면서도 풍부한 감칠맛으로 맥주와 찰떡궁합을 자랑한다.

해당 상품은 땅콩 재배로 유명한 인도네시아가 원산지로 이마트24 한지안 해외소싱MD가 작년 10월 유럽식품박람회(SIAL)에 참석해 직접 발굴한 상품이다. 평상시 맥주를 즐겨 먹는 한 MD는 맥주와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안주류를 물색하던 중 누구나 손쉽게 집어먹을 수 있으면서도 짭조름한 맛이 일품인 땅콩볼을 직소싱하게 됐다는 게 그의 설명이다.

이마트24는 차별화 안주 스낵으로 선보이는 ‘아임e 구운땅콩볼’이 홈술족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임e 구운땅콩볼의 가격은 3500원이며, 이마트24는 상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9월 말까지 ‘1+1’ 덤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이마트24는 당 함량 및 칼로리 모두 제로를 앞세운 ‘비다 솔티리치향 제로’와 ‘비다 오리지날시트러스향 제로’를 판매한다.

비다 제로 2종은 스파클링 음료 특유의 청량한 탄산감과 조화를 이루는 과일 향미가 향긋함까지 더해 깔끔한 피니시를 선사한다. 해당 음료는 이달 말까지 1+1 행사를 진행하며 가격은 1700원이다.

앞서 이마트24는 지난 1월, 해외직소싱 상품으로 와인은 물론 소주, 맥주와도 어울리는 이색 안주 ‘잭링크스 소고기 육포 3종(비프져키오리지널·비프져키페퍼드·비프스테이크바)’을 선보였다.

해당 상품은 미국 육포시장 내 1위이자 글로벌 육포 브랜드인 잭링크스(Jack Link`s)의 소고기 육포 3종으로 이마트24가 업계 단독으로 직소싱해, 축산안주 카테고리에서 매출 상위 5개 품목에 매월 이름을 올리는 효자상품이다.

이 외에도 이마트24는 와인과 잘 어울리는 다양한 치즈, 올리브, 하몽 등은 물론 라구소스오징어캔, 올리브오일피클정어리캔과 같은 해외 통조림 상품도 운영 중이다.

이처럼 이마트24는 고객들이 가까운 편의점에서 해외 유명 먹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해외직소싱 상품을 꾸준히 확대해 상품 차별화를 꾀함과 동시에 카테고리 경쟁력 또한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지안 이마트24 해외소싱MD는 “고객이 근거리 쇼핑채널인 이마트24에서 동남아 인기 먹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아임e 구운땅콩볼’과 ‘비다 제로’ 음료 2종을 업계 단독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해외직소싱 상품을 발빠르게 도입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미식 경험과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피자의 끝부분인 ‘엣지’를 차별화하여 국내 냉동피자 시장의 ‘엣지혁명’을 주도하고 있는 풀무원이 추가로 신제품을 선보이며 경쟁력을 강화한다.

풀무원식품은 풍성한 토핑과 36겹 크로와상 엣지로 바삭하고 고소한 풍미를 살린 프리미엄 냉동피자 ‘크로엣지 피자’ 2종(토마토&페퍼로니, 스위트콘&치즈)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크로엣지 피자’는 엣지를 포함한 도우 전체를 크로와상 베이스로 차별화해 마지막 한 입까지 바삭하게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냉동 피자다. 반죽을 밀고 펴고 접는 과정을 반복해 만들어진 36겹의 크로엣지는 반죽 사이에 공기층을 형성해 바삭한 식감을 완성한다.

특히 이번 제품 리뉴얼을 거치며 식물성 크로와상 도우를 개발, 사용해 깔끔한 풍미를 살렸다. 식물성 크로와상 도우는 상온에서 눅눅하지 않고 바삭한 식감이 유지되는 장점이 있다.

바삭한 크로와상 엣지의 피자는 국내보다 규모가 훨씬 큰 해외 냉동피자 시장에서는 이미 많은 사랑을 받고 있기도 하다. 풀무원은 해외 시장에서 검증된 크로와상 엣지로 국내 소비자에게도 수준급의 냉동피자를 선사할 계획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크로엣지 피자 2종은 피자의 기본에 충실한 맛으로 제품의 대중화에 더욱 신경 썼다.

‘크로엣지 피자 토마토&페퍼로니(350g/9980원)’는 감칠맛 좋은 토마토소스와 짭조름한 매력의 페퍼로니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메뉴다. 여기에 쫄깃한 숙성 모짜렐라 치즈를 사용해 풍미를 높였다.

‘크로엣지 피자 스위트콘&치즈(372g/9980원)’는 고소한 크림소스에 톡톡 씹히는 스위트콘을 더해 남녀노소 좋아하는 맛을 완성했다.

풀무원 냉동피자의 올해 판매량(1~7월 누계)은 전년 동기 대비 14.1% 뛰어오르며 상승세를 타고 있다. 피자에 대한 소비자들의 세분화한 니즈를 포착하여 노엣지 피자를 비롯해 크러스트 피자, 시카고 피자까지 다양한 제품을 운영해 좋은 반응을 이끌어낸 결과다. 여기에 리뉴얼 출시한 크로엣지 피자를 더해 냉동피자 라인업을 더욱 탄탄하게 만들고 매출 향상을 이뤄내겠다는 포부다.

유하진 풀무원식품 냉동간식PM(Product Manager)은 “다양한 피자 도우에 대해 소비자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식물성 크로와상 도우를 사용해 집에서도 마지막 한입까지 더욱 바삭한 피자를 즐길 수 있도록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엣지와 토핑으로 차별화를 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엣지혁명’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모두투어가 최근 해외여행 출발을 앞두고 코로나19 확진이 되는 사례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점을 고려해 지난 6월부터 시행 중이던 '코로나19 확진자 지원책'을 연장한다.

모두투어의 '코로나19 확진자 지원책'은 코로나19 재확산이 시작되던 6월부터 확진 증명 서류 첨부 시 약관, 격리 유무를 비롯하여 항공, 현지 페널티 등과 관계없이 100% 환불을 해주는 제도이다.

지난 6월부터 의무 격리 7일에서 권고 격리 5일로 바뀌었지만 패키지여행의 특성을 고려하여 현행 중이던 확진자 지원책을 오는 9월까지 추가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조재광 모두투어 상품 본부장은 "다행히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세가 주춤하지만 출발을 앞둔 고객이 확진되는 사례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며 "기존 약관과 관계없이 확진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던 지원책을 9월까지 연장하기로 결정하였고 항상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고 보다 나은 여행서비스 제공을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 유한킴벌리가 제휴를 통해 육아용품 비즈니스를 본격 확장한다.

유한킴벌리는 18일 북유럽 육아용품 ‘무쉬(Mushie)’, ‘프리그(FRIGG)’, ‘나뚜(NATTOU)’를 공식 수입ᆞ판매하며 육아용품 종합 솔루션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무쉬’, ‘프리그’는 덴마크, ‘나뚜’는 벨기에 육아용품 브랜드로 국내에선 유한킴벌리가 유일한 공식 수입 판매처이다.

유한킴벌리는 신생 브랜드인 그린핑거 베베그로우로 홈플러스에서 지난 6~7월 젖꼭지 판매 1위, 젖병 판매 2위를 달성한 성과를 낸데 이어 유럽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이들 브랜드와의 제휴를 성사시킴으로써 육아용품 1위를 향한 도전과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제휴로 유한킴벌리의 육아용품 포트폴리오는 젖병, 젖꼭지, 치발기, 유아세제, 젖병세정제 등을 필두로 유아 식기류, 쪽쪽이, 칫솔, 발달지원용 장난감, 애착인형, 애착이불, 턱받이 등 170여개의 다양한 제품 구색을 갖추게 됐으며, 제휴 제품들은 자사몰 맘큐를 비롯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공급된다.

취급이 강화되는 유아동 식기류 및 발달지원용품, 유아컵류, 노리개 젖꼭지류는 현재 주력 제품군인 젖병, 젖꼭지보다 시장 규모가 약 3배나 크기 때문에 육아용품 사업 성장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기존 하기스 기저귀ᆞ물티슈, 그린핑거 스킨케어 등과도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무쉬’는 교사 출신 엄마 CEO가 만든 프리미엄 브랜드다. CEO의 육아 경험에 기초해 안전성과 기능성, 인지 발달 등이 폭 넓게 고려된 전문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스칸디나비아 감성 디자인과 품질로 국내에서도 널리 입소문을 타고 있다. ‘나뚜’는 국제 동물 보호단체 PETA 인증을 받은 비건 브랜드로 아기인형, 교육 완구, 유아식기 등을 45개국 이상에 공급하고 있다. 특히, 나뚜의 대표제품인 라피두 인형은 귀여운 디자인과 포근하게 안아주는 부드러운 감촉으로 벨기에, 프랑스 등지에서 국민 애착인형으로 널리 사랑받고 있다. ‘프리그’는 노리개 젖꼭지 소위 쪽쪽이 전문 브랜드로 정서적 안정과 수면유도에 탁월한 기능성과 함께 심미적 디자인으로 눈길을 끌고 있으며, 설계부터 제조까지 모두 덴마크 현지에서 이뤄지고 있다.

이들 3개 브랜드는 북유럽 감성의 심미적 디자인과 다양한 라인업, 유럽 기준에 부합하는 안전성 등으로 이미 국내에서도 이미 상당한 팬 층을 보유하고 있다. 유한킴벌리가 공식 수입 판매처로서 제품을 독점 공급하게 된 만큼, 구매 편의가 획기적으로 증진될 것으로 기대되며, 유한킴벌리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병행수입품, 직구제품 사용시 누릴 수 없는 차별화된 서비스까지 제공되는 등 고객 케어도 한층 강화된다.

유한킴벌리 담당자는 “아기 성장단계별 종합 육아용품 솔루션을 갖추게 됨으로써 관련 사업도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도 기대된다”며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에 기여하면서 종합 유아용품 기업으로 성장하고 발돋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제휴 소감을 밝혔다.

한편, 유한킴벌리는 육아용품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그린핑거 베베그로우 디자인 젖병 판매 수익의 1%를 멸종위기에 처한 야생식물 보호를 위해 기부하고 있으며, 노랑붓꽃, 동백, 목련 에디션 등으로 공급되는 디자인된 젖병은 일반 젖병 대비 최대 4배나 많이 판매되는 등 소비자의 적극적인 공감을 받고 있다

○.. 이랜드가 운영하는 남유럽 감성 아동복 브랜드 무누(MUUNUU)가 23FW ‘런웨이(RUNWAY)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컬렉션은 패션쇼 런웨이 컨셉으로 기획되었으며, 새로운 시즌, 새로운 컨셉을 담아 무누만의 색감과 디자인을 표현하는 것에 집중했다.

무누는 지난 봄 시즌 품절대란을 일으킨 ‘우진 가디건’, ‘채채 원피스’를 이번 가을 컬렉션에서도 업그레이드하여 선보인다.

‘우진 가디건’은 새로운 캐릭터 리틀보타가 포인트로 들어간 ‘리틀보타 집업 가디건’으로 돌아온다. 보타(BOTA)는 스페인어로 장화를 뜻하며, 리틀보타는 소심한 성격으로 눈은 감고 있지만 장화 신은 두발로 용기있게 달리는 말 캐릭터이다. ‘리틀보타 집업 가디건’은 트렌디한 하이넥 카라와 함께 부드러운 터치감을 느낄 수 있다.

‘채채 원피스’로 입소문이 났던 ‘버니 원피스 세트’도 다시 돌아온다. 올 봄에 리오더가 될 정도로 반응이 좋았던 ‘버니 원피스 세트’는 버니 캐릭터 그래픽이 새롭게 추가되어 귀여운 감성을 살렸으며, 원피스와 뷔스티에 구성으로 출시된다.

무누는 이번 컬렉션을 기념하며, 브랜드 뮤즈인 서우진과 채채와 함께한 화보도 공개했다. 무누는 올 봄부터 서우진과 채채를 통해 시즌별 프리오더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다.

오는 21일부터 일주일간 사전 알람 이벤트를 시작으로, 무누는 일정 금액 이상 구매고객 대상으로 버니 그래픽이 함께 들어간 무누 양말 2족 세트를 증정하는 등 프리오더 기간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랜드 무누 관계자는 “한정 수량으로 출시되는 만큼 소재나 디자인 등 퀄리티 높이기에 심혈을 기울여 제작했다”며 “무누만의 차별화된 컬러감과 디자인으로 매 시즌 고객님들의 관심을 사로잡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무누는 온라인으로만 진행되는 프리오더 전용 브랜드로, 23FW ‘런웨이(RUNWAY) 컬렉션’은 오는 28일 자정부터 9월 3일까지 7일간 키디키디 및 무누 공식 인스타그램 (SNS)에서 만나볼 수 있다.

서영광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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