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롯데홈쇼핑, 가을 패션 신상품 공개... FW시즌 승부수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롯데홈쇼핑, 가을 패션 신상품 공개... FW시즌 승부수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8.10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벽방송이 정상화된 8월 롯데홈쇼핑이 반격에 나섭니다. 롯데홈쇼핑은 15일부터 LBL 등 단독 패션 브랜드의 가을 신상품을 대거 선보이며 상품 경쟁력 강화에 본격적으로 나서는 것인데요. 대표 모델 변경과 신규 브랜드 두배 확대 등이 이뤄집니다. 

한편 NS홈쇼핑이 말복을 맞아 온라인몰, 쇼핑북 협력사에 304인분의 삼계탕을 전달했습니다. 협력사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마련했는데요, NS홈쇼핑은 중복에도 방송 협력사에 삼계탕 920인분을 전달한 바 있습니다.

이외에도 LG생활건강 디자인센터에서 공모한 '칫솔 다이어트 프로젝트'가 세계 3대 디자인 대회로 손꼽히는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을 수상하는 등 태풍 '카눈'이 상륙한 오늘(10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왼쪽부터 롯데홈쇼핑 단독 패션 브랜드 'LBL', '데렉 램 10 크로스비', '폴앤조', '르블랑페이우'.[사진=롯데홈쇼핑]
왼쪽부터 롯데홈쇼핑 단독 패션 브랜드 'LBL', '데렉 램 10 크로스비', '폴앤조', '르블랑페이우'.[사진=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이달 15일부터 31일까지 ‘패션 이즈 롯데(Fashion is Lotte)’ 특집전을 열고, 단독 패션 브랜드의 가을 신상품을 대거 선보인다.

올해 가을/겨울 패션 전략은 ‘상품 및 판매채널 다양화’로, ▲신규 브랜드 론칭 통한 단독 브랜드 확대 ▲브랜드별 품목 다양화 ▲멀티채널 판로 확장 통해 패션 명가로서 입지를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롯데홈쇼핑 패션 전담 조직인 패션상품개발부문은콘셉트 수립부터 신규 브랜드 발굴, 소재 차별화, 인플루언서 섭외, 판로 확대까지 약 1년 이상 공을 들였다. 

배우 김수현을 모델로 발탁한 모던 캐주얼 브랜드 ‘로던’, 몽골 캐시미어 브랜드 ‘고요’ 등 신규 단독 브랜드 론칭을 예년보다 2배 이상 확대했다. 이번 시즌 총 13개 브랜드를 운영하며 상품 수도 2배 이상 늘려 선보인다. 자사 채널에 국한하지 않고 버티컬커머스, SNS, 팝업스토어 등으로 판매 채널도 확대하며, MZ세대 특화 라인 론칭, 인플루언서 협업 등을 통해 고객 유입도 다각화할 예정이다. 

홈쇼핑 패션의 고급화를 이끈 업계 대표 패션 브랜드 ‘LBL’은 신규 모델로 배우 송지효를 발탁하고, 우아하고 세련된 브랜드 이미지에 트렌드를 가미해 3040세대까지 고객층 확대에 나선다. ‘변함없이 빛나는 가치(Effortless Luxury)’를 콘셉트로, 캐시미어 등 고급 소재를 기반으로 니트, 베스트, 코트, 원피스 등 품목을 다양화했다. 오는 22일 오전 8시 15분부터 130분간 론칭 특집 방송을 통해 시그니처 아이템인 ‘캐시미어 가디건', '메리노 울 니트’ 등 10여 종의 상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올해 3월 단독 론칭해 방송 3회 만에 10만 벌이 판매되며 화제를 모은 뉴욕 디자이너 브랜드 ‘데렉 램 10 크로스비’는 지난 시즌 대비 품목을 3배 이상 확대한다. 인기가 높았던 데님 품목을 늘리고, 토탈 스타일링이 가능하도록 풀 코디 아이템을 준비했다. 12일 대표 패션 프로그램 ‘엘쇼’를 통해 ‘글리터 뷔스티에 니트 4종’,  21일 오후 9시 45분 150분 동안 데님을 비롯한 신상품 10여 종을 선보인다.

유니크한 컬러와 패턴으로 지난해 주문수량 70만 세트 이상을 기록한 디자이너 브랜드 ‘폴앤조’도 패션 모델 여연희를 신규 모델로 발탁하고, 크롭셔츠 등 트렌드 아이템을 선보이며 젊은 고객 확보에 나선다. 이외에도 상반기 히트상품 1위 ‘조르쥬 레쉬’, 디자이너 브랜드 ‘르블랑페이우’, ‘안나수이’’는 15일부터 모바일TV ‘엘라이브’와 버티컬 플랫폼을 통해 선(先) 론칭을 진행한다.

김지연 롯데홈쇼핑 패션상품개발부문장은 “패션 성수기인 가을/겨울 시즌을 맞아 신규 브랜드를 비롯해 다양한 패션 신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단독 브랜드 운영을 확대하고, 인플루언서 협업, 버티컬 커머스 등 멀티채널 판로 확대 등 기존에 시도 하지 않은 다양한 판매 전략을 통해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니즈를 만족시키는 가을/겨울 시즌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NS홈쇼핑이 말복을 맞아 온라인몰과 쇼핑북 협력사 40개 사에 304인분의 삼계탕을 전달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폭염 속에서도 고객 만족을 위해 열심히 일하고 있는 협력사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마련됐다.

상반기에 좋은 성과를 거둔 NS몰과 NS쇼핑북의 우수 협력사 40개 사에 조항목 대표이사의 감사 메시지와 함께 '하림e닭 삼계탕' 304인분을 선물했다.

NS홈쇼핑은 협력사와 파트너쉽을 강화하고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앞서 중복에는 TV홈쇼핑과 T커머스 협력사에 삼계탕 920인분을 전달한 바 있으며, 이 밖에도 판로개척과 브랜드 육성, 품질관리, 교육 등 다양한 동반성장 활동을 진행해 왔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협력사와 상생하며 동반성장 하는 것이야말로, 고객 만족과 신뢰 확보의 근간"이라며, "파트너와 함께 대규모로 성장하는 NS홈쇼핑이 될 수 있도록 소통과 공감 활동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 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의 ‘칫솔 다이어트 프로젝트’가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 컨셉 디자인(Red Dot Award: Design Concept 2023)’ 패키징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칫솔 다이어트 프로젝트는 칫솔 제작에 사용되는 플라스틱의 양을 줄여서 환경을 보호하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려는 목적으로 시작됐다.

칫솔은 플라스틱과 고무, 나일론 등 복합 재질로 구성되어 있다. 때문에 재활용이 어렵고 일반 쓰레기로 배출된다. 이에 LG생활건강은 칫솔에 들어가는 플라스틱의 양 자체를 줄이기 위해 칫솔 손잡이 끝에서 몸통까지 길고 빈 틈을 낸 디자인을 고안했다. 빈 공간의 부피만큼 플라스틱을 절감한 건데 이는 기성 제품 사용량의 약 20%에 달한다.

칫솔 손잡이의 빈 홈은 다양한 양치 컵에 칫솔을 거치할 수 있는 홀더로 활용하거나, ‘치약 짜개’로 쓸 수도 있다. 또 미니멀하고 부드러운 파스텔 색상을 칫솔에 적용해서 자연과 어울리는 디자인을 구현했다. 제품 패키지는 친환경 펄프 몰드와 투명 필름을 활용해 100% 분리 배출이 가능하다. 부드러운 곡선과 심플한 모양의 펄프 몰드에는 자연 친화적이고 차분한 감성을 담았다.

LG생활건강 디자인센터 관계자는 “지속 가능한 친환경 제품의 필요성이 점점 높아짐에 따라 고객의 편의성과 환경보호를 함께 고려한 차별화된 칫솔 디자인을 구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경험을 개선함과 동시에 디자인 완성도를 글로벌 수준으로 높이고 ESG 경영을 고도화 하는데 많은 고민과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 이하 올가)는 올가만의 지속가능성에 희소성 가치까지 더한 특별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2023년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 행사를 내달 31일까지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올가의 추석선물세트는 올가만의 희소성 가치가 반영된 프리미엄 제품을 한정판으로 구성해 고객에게 지속 가능한 소비 경험뿐만 아니라 명절 선물로서 특별함의 가치를 높여 선보인다. 

먼저 명절에 인기 높은 정육과 과일 선물세트는 환경을 생각하는 저탄소 제품으로 준비했다. 생산 단계부터 저탄소 축산기술을 적용한 무항생제 한우를 선보인 올가는 인기가 높은 부위만을 선별해 선물세트로 구성했다. 이산화탄소 감축 효과(한우 1kg 소비 기준 이산화탄소 1.3kg 감축)는 물론 종이 트레이를 사용해 플라스틱 사용량까지 절감한 것이 특징이다. 지속가능 가치로 품격을 높인 ‘저탄소인증 무항생제 한우 특선세트'와 올가만의 기준으로 특별하게 손질한 ‘스페셜컷 무항생제 한우 정품세트’는 35%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과일 선물세트는 국내 1% 미만으로 극소량만 재배되는 올가홀씨드 품종인 아리수 사과와 황금배를 비롯해 유명 산지의 신고배로 구성된 ‘올가 마이스터 아리수 사과세트’를 100세트 한정으로 준비했다. 재배하기 까다롭지만 맛과 당도가 뛰어나 인기가 높은 품종만을 선별했으며, 특히 아리수 사과는 재배 과정에서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저탄소 인증 농법으로 재배돼 지속가능 환경까지 고려한 제품이다. 

생산부터 고객 배송까지 기간을 대폭 단축해 당일 수확·어획한 ‘극신선’ 명절 선물 세트 라인업을 한정 판매 출시한다. ‘갓 수확한 샤인머스캣 세트’는 당일 수확한 샤인머스캣을 농장에서 당일 배송하여 신선함의 가치를 더욱 높였다. 각 200세트만 한정 판매한다. 신안 하의도에서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새우를 당일 아침에 배송하는 ‘갓 어획한 무항생제 새우 세트’, 당일 아침에 갓 볶아내어 더욱 신선한 ‘갓 로스팅한 견과세트’, 국산 발아 참깨를 엄선하여 당일 아침에 착유한 ‘갓 착유한 참기름 세트’를 한정 판매하며, 사전 예약 기간 내 구매 시 지정된 생산 일에 맞춰 배송된다.
 
또한 올가의 가치가 담긴 프리미엄 선물세트로 ‘1+등급 자연 꽃꿀 선물세트’를 새롭게 선보인다. 국내 5% 미만 생산되는 1+등급의 꿀은 까다로운 품질평가원의 4가지 품질 등급 기준을 만족시키고, 이력 추적이 가능해 믿고 안심하고 먹을 수 있고 희소가치가 높아 품격 있는 선물로 활용하기 좋다. 

100% 국산 참깨와 들깨를 발아해 단 한 번만 착유해 본연의 진한 맛이 돋보이는 참기름∙들기름과 신안 청정바다에서 전통 토판 방식으로 만든 소금을 더한 ‘참기름 선물세트 4호’도 마련했다. 특히 토판염은 생산 이력을 추적할 수 있어 믿고 안전하게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올가홀푸드 조태현 상품본부장은 “특별한 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명절 시즌을 맞이하여 올가만의 지속가능한 가치에 희소성까지 더해 특별함을 담은 선물세트를 다채롭게 준비했다”며 “올가만의 특별한 큐레이션으로 구성된 희소성 높인 품격 있는 추석 선물세트를 만나볼 수 있는 사전예약 행사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롯데온 해외직구가 고객과 입점 셀러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성과를 내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올해 2분기 해외 직접 구매 금액은 1조 6350억원으로 역대 최대 금액을 기록하며 전년동분기대비 25.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상푼군별로는 스포츠∙레저용품이 54.9%, 의류 및 패션 관련 상품이 45.8%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며 매출 신장을 이끌었다. 롯데온의 2분기 해외직구 매출도 전년대비 50% 증가했다.

롯데온도 해외직구 시장 확대 트렌드에 발맞춰 이를 강화하며 관련 수요 잡기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롯데온이 가장 집중하는 분야는 우수 셀러 확보다. 해외직구 특성 상 신뢰도를 확보한 대형 셀러 중심으로 매출이 집중되는 경향이 두드러진다. 실제로 롯데온의 해외직구 매출을 살펴보면 매출 순위 상위 3%의 셀러가 전체 매출의 70%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온은 셀러의 입장에서 정산 이슈가 입점 여부를 결정하는데 큰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판단하고 관련 프로세스를 대폭 개선했다. 롯데온은 해외직구 셀러에 한해 주 1회 정산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해외송금전문 기업인 센트비와 협약을 맺고 보다 안전하고 신속하게 판매대금을 정산하고 있다. 핀테크를 포함해 입점 셀러가 있는 국가에 상관없이 신속한 송금을 보장하고 있다.

롯데온은 직구쇼핑데이, 직구퍼스트위크 등 해외직구 관련 정기 행사를 개최하며 고객과도 활발한 소통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2월 처음 선보인 직구쇼핑데이의 경우 매월 적절한 시즌 상품을 고객에게 제안하며 전월대비 두 자릿수 매출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롯데온은 해외직구 상품 구매 방법이 간편하고 사전에 확보한 물량을 통해 배송기간이 단축되는 등의 노력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상품 가격을 관부가세가 모두 포함된 금액으로 표기해 가격 외에 별도의 비용 발생 없이 구매 안내를 하는 점도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롯데온은 이번 달에도 13일까지 해외직구 쇼핑데이를 개최하고, 인기 해외직구 상품을 최대 26% 할인 판매한다. 행사 기간에는 건강식품, 단백질 보충제, 생활용품 등 다양한 인기 해외직구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신한카드/롯데카드, 카카오페이(국민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7% 즉시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김미연 롯데온 해외직구매니저는 "국내에서도 이미 해외직구가 보편화되며 온라인몰에서 주요 상품군 중 하나로 자리잡았다"며, “롯데온은 신속한 정산 프로세스와 정기 대형 행사로 셀러와 고객들의 만족도를 동시에 잡은 만큼 앞으로 더욱 다양한 해외직구 상품을 소개하고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강성현 롯데마트·슈퍼 대표이사가 지난 4일 생활 속 에너지 절약을 위한 소셜 네트워크 캠페인 '쿨 코리아 챌린지(Cool Korea Challenge)'에 동참했다.

'쿨 코리아 챌린지'는 한국에너지공단과 패션그룹 형지가 함께 진행하는 여름철 에너지절약 릴레이 캠페인이다. 간편한 옷차림을 통해 체감 온도를 낮춰 냉방 에너지를 절약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 캠페인은 각계 리더가 먼저 간편한 복장으로 사진 촬영을 진행하고 소셜미디어에 홍보한 후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강성현 롯데마트·슈퍼 대표이사는 이제훈 홈플러스 대표이사의 지명을 받아 지난 4일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마트 본사에서 직원들과 함께 가벼운 옷차림으로 캠페인에 동참했으며, 다음 참여자로 롯데바이오로직스 이원직 대표이사를 지목했다.

한편, 롯데마트는 유연한 조직 문화와 쾌적한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해 2016년부터 근무복장 전면 자율화를 시행 중이며, 강성현 롯데마트·롯데슈퍼 대표이사 부임 이후 2021년부터는 여름철 반바지 착용도 권장하고 있다.

이외에도 롯데마트는 다양한 에너지 절감 활동을 진행중이다. 대표적인 사례가 개방형 냉장 설비에 개폐형 문을 설치해 전력 소모량을 절감하는 '냉장고 문달기 사업'이다. 롯데마트는 2021년 9월 청량리점을 시작으로 올해 8월 4일까지 68개점의 냉장 설비에 도어 설치를 완료했으며, 연말까지 11개 점에 추가 설치를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사업으로 식품의 신선도와 안정성 향상과 더불어 설치 이전과 비교해 전력 사용량을 30% 절감하고 있다. 이는 연간 1200만 kwh의 전력량 절감 효과와 약 5500톤의 온실가스 배출 저감으로도 이어질 것으로 추정된다.

또한 롯데마트는 탄소배출 저감과 신재생 친환경 에너지 사용 확산을 위해 전국 50개점 옥상 및 유휴 주차장 부지를 활용해 태양광 발전 설비를 구축, 연간 9.2GW,  4인 가족 기준 약 2만5000여 가구가 1년 동안 사용 가능한 전력을 생산하고 있다.

강성현 롯데마트·슈퍼 대표이사는 "이번 챌린지를 통해 많은 기업에서 일상생활 속 실철할 수 있는 친환경 활동에 많은 관심을 가졌으면 한다"며 "롯데마트와 슈퍼는 앞으로도 꾸준한 ESG 경영활동을 통해 지속 가능한 지구 만들기에 앞장서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SSG닷컴이 ‘SSG상품권’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SSG상품권은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전자화폐 ‘SSG머니’ 기반의 모바일 상품권이다. 1·3·5·10·20·30·50만원 권으로 구성돼 있으며, 신세계그룹 관계사 가맹점을 비롯한 모든 SSG머니 온오프라인 사용처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구매와 선물부터 SSG머니 충전, 사용까지 모두 모바일로 할 수 있어 편의성이 높다는 점이 특징이다. 상품권을 구매하거나 선물 받은 고객에게는 모바일 메신저나 문자메시지로 쿠폰 번호가 전송되며, 이를 쓱닷컴이나 SSG페이 모바일 앱에 입력하면 즉시 SSG머니가 충전된다.

상품권 구매와 선물은 쓱닷컴에서 가능하다. 특히, 선물을 할 때에는 받는 사람의 연락처만 알면 간편하게 전할 수 있다. 판매처는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SSG닷컴은 상품권 출시를 기념해 오는 20일까지 SSG상품권 최대 50만원권을 증정하는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쓱닷컴 통합회원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이벤트 페이지에 상품권에 대한 의견을 남기거나 행사를 공유하면 참여 기회를 각각 한 번씩 추가로 제공한다.

SSG닷컴 관계자는 “온라인 상품권에 대한 고객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SSG머니로 충전해 즉시 사용 가능한 상품권을 론칭했다"며 “쓱닷컴의 프리미엄 이미지와 높은 편의성을 앞세워 ‘믿고 살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으로 키워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CJ온스타일이 최상위 멤버십 보유 고객 케어 프로그램 ‘온스타일 프레스티지(ONSTYLE PRESTIGE)’를 시행한다.

CJ온스타일은 구매 건수와 구매 금액을 기준으로 △VVIP △VIP △원더풀 △퍼플 등급의 멤버십을 운영 중이다. 즉시할인 ∙ 쿠폰 ∙ 무료배송 등 등급별 차등 혜택을 제공하고 있지만, 최상위 고객만을 위한 오프라인 초청 행사를 여는 것은 코로나19 이후 처음이다. 온스타일 프레스티지 프로그램을 통해 매출을 견인하는 최상위 고객 대상 브랜드 로열티를 강화하는 한편 신규 VIP 고객군도 확대하겠다는 목표다.

온스타일 프레스티지 첫 행사는 ‘패션 스타일링 클래스’를 주제로 지난 9일 서울 강남에 위치한 조선팰리스 호텔에서 열렸다. CJ온스타일 최상위 멤버십을 보유하면서도 여성의류 구매금액 비중이 높은 고객을 선별해 진행됐다.

행사는 국내 탑 스타일리스트 정윤기와 CJ온스타일 대표 패션 쇼호스트 임세영 ∙ 김봉희 ∙ 이솔지가 참여해 CJ온스타일 4대 패션 단독 브랜드 △더엣지 △셀렙샵 에디션 △지스튜디오 △칼 라거펠트 2023년 F/W 신제품을 소개하고, 하반기 패션 트렌드에 맞는 스타일링을 선보이는 클래스로 시작됐다. 이날 행사 참여 고객 대상으로 CJ온스타일이 9월부터 단독 운영 예정인 아메리칸 헤리티지 패션 브랜드 ‘럭키브랜드’의 신제품을 깜짝 공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또 전문가와 함께 고객 본인의 퍼스널 컬러를 진단해보고 이와 어울리는 스타일링을 배워보는 프로그램과 F/W 신제품을 체험하는 부스도 운영했다. 조선팰리스 숙박권을 증정하는 럭키 드로우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CJ온스타일 이번 행사를 기점으로 본격적인 브랜드 하우스로의 도약을 추진한다. CJ온스타일 플랫폼 로열티가 높은 최상위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패션 △리빙 △건강기능식품 등 각 카테고리별 브랜드의 인지도 및 세일즈를 제고해 CJ온스타일 고속 성장을 이끌어내는 발판으로 삼겠다는 목표다. 현재 CJ온스타일은 업계 최초 취급고 1조 클럽에 입성한 패션 사업 외에도 오덴세, 82빌리어스, 테일러센츠 등 프리미엄 채널 중심 사업을 전개하는 리빙 사업과 오하루, 시크릿 등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추후 CJ온스타일이 보유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기반해 온스타일 프레스티지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CJ온스타일 고객은 유행에 민감하고 자신만의 개성이 뚜렷해 상위 멤버십을 얻기 위해 패션 카테고리 상품을 주로 구매한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여성 패션 시장 내 CJ온스타일만의 입지를 굳혀 하반기 패션 시즌도 성공적으로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더불어 “앞으로도 패션 외 다양한 카테고리 브랜드를 통해 최상위 멤버십을 보유한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확대해 CJ온스타일 브랜드 로열티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전자랜드가 올여름 전자랜드의 가전 청소 서비스 ‘선한청소’의 에어컨 청소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증가했다고 밝혔다. 전자랜드가 2023년 6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두 달간 에어컨 청소 서비스 판매 수량을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96% 증가했다.

선한청소는 에어컨,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김치냉장고 등의 가전과 매트리스의 세척과 살균을 제공하는 전자랜드의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이다. 전자랜드는 여름 성수기에 맞춰 6월부터 7월까지 한시적으로 에어컨 청소 서비스만 집중해 운영했다.

전자랜드는 에어컨 청소 서비스 판매량 증가의 원인으로 물가 상승에 따른 소비 심리 위축을 꼽았다. 원자재 가격이 급등하자 가전제품 가격이 계속 올랐고, 덥고 습한 여름에도 소비자들이 값비싼 에어컨을 쉽게 구매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신 합리적인 가격에 전문 에어컨 세척 서비스를 받아 냉방 효율을 높이고 세균을 제거해, 기존 사용하던 에어컨의 수명을 연장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전자랜드의 선한청소를 통해 에어컨을 완전히 분해한 후 고압 세척, 고온 살균, UV 자외선 케어 등의 서비스를 받으면 기존 에어컨을 새것처럼 사용할 수 있다.

전자랜드가 가전 청소 서비스를 리뉴얼한 것도 판매 증가의 원인으로 분석된다. 전자랜드는 올해 초 가전 청소를 수행하는 협력사 기사 수를 대폭 늘리고 서비스 가능 지역을 확대해 소비자들이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이와 함께 5만원 상당의 배수구 청소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등 소비자 만족도를 높였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여름 성수기에도 전자랜드 선한청소를 찾는 고객님들이 청소 서비스를 오래 기다리지 않도록 일정 관리를 철저히 하고 있다”며, “에어컨에서 불쾌한 냄새가 나거나 금방 시원해지지 않는다면 에어컨 청소 서비스를 꼭 받아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윤희경)가 ‘2023 인콤파스(INKOMPASS) 인턴십’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8월 21일부터 9월 10일까지 한국필립모리스 채용사이트에서 인콤파스 참가자 모집이 이뤄진다. 올해는 영업 부문과 마케팅∙디지털 부문에서 인턴을 선발하며, 인턴십 기간은 오는 10월 중순부터 시작해 총 8주다.

인콤파스는 필립모리스의 미래를 이끌어갈 글로벌 리더들을 선발하기 위한 인재 채용 프로그램이다. 한국필립모리스는 2012년부터 인턴십을 진행해왔으며, 2014년부터 글로벌 인턴십인 인콤파스 제도로 확대 시행하고 있다.

인콤파스는 별도의 이력서, 자기소개서 등 제출 서류 없이 기본 인적 사항을 기입하여 간단하게 지원할 수 있다. 지원자들은 개별 1:1 면접, PT 면접 등으로 구성된 올데이(All day) 면접을 통해 선발되기에, 짧은 시간에 당락이 결정되지 않고 자유롭게 자신의 역량과 가능성을 발휘할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인콤파스에 합격한 인턴들은 체계적인 커리큘럼에 따라 10월부터 8주간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다. 한국필립모리스의 글로벌 조직문화를 체험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비즈니스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임원진들 앞에서 프로젝트 결과를 발표할 시간을 갖는다. 인턴들은 추후 평가에 따라 정규직 채용 전환의 기회도 갖는다.
 
한국필립모리스 관계자는 “채용 연계형 인턴십 ‘인콤파스’를 통해 고객 중심적 마인드, 미래 지향적 사고, 협업 능력 등 필립모리스 리더십 모델에 부합하는 차세대 리더를 육성하고자 한다”며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실무를 경험하고 ‘담배연기 없는 미래’를 이끌어갈 전문적인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 만큼 역량 있는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제휴점의 중복 예약 취소 방지에 나선다.

중복 예약은 다양한 채널로부터 인입되는 예약을 제휴점이 수기로 관리하는 과정에서 발생한다. 특히 성수기 등 예약 집중 시기에 자주 발생해 여행을 앞둔 고객의 불안을 야기할 뿐만 아니라 숙박시장의 신뢰를 저하하는 요인으로 꼽힌다. 야놀자는 중개 플랫폼으로서 신뢰 가능한 예약 환경 조성을 위해 제휴점의 적극적인 예약 관리를 독려함과 동시에 관련 솔루션 개발에도 앞장서고 있다.

먼저, 갑작스러운 제휴점의 예약 취소 발생 시 고객에게 결제금액 환불과 함께 야놀자 포인트를 추가 지급하는 예약 보장 프로그램 ‘야놀자케어’를 운영 중이다. 야놀자케어 가입 제휴점 대상 앱 내 배치 부착, 예약 관리 우수 중소형 호텔 대상 쿠폰 지급 등으로 야놀자케어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지난해 야놀자케어 가입 제휴점의 취소 건수는 비가입 제휴점 대비 22% 감소해 제휴점의 적극적인 예약 관리로 인한 중복 예약 취소 방지가 가능함을 입증했다.

중복 예약 발생의 근본적인 해결책 마련을 위한 솔루션 개발에도 투자하고 있다. 야놀자클라우드의 호스피탈리티 솔루션 CMS(채널 관리 시스템)는 다양한 플랫폼에서 발생하는 예약 데이터와 호스피탈리티 시설의 PMS(자산 관리 시스템)과의 즉각적인 연동을 통해 중복 예약 없이 실시간으로 예약 관리를 가능케 할 것으로 기대된다.

야놀자 관계자는 “중복 예약은 다양한 채널을 통해 인입되는 모든 예약을 제휴점이 수기 관리하는 상황에서 발생하는 이슈인만큼, 제휴점의 적극적인 예약 관리가 필수”라며, “야놀자는 예약 관리 우수 제휴점에 대한 지원과 중복 예약을 근본적으로 해결 가능한 솔루션 개발 등으로 신뢰 가능한 예약 환경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 11번가가 광복절을 맞아 국내 대표 주방용품 브랜드 ‘HC해피콜’이 출시한 광복 78주년 기념 한정판 패키지 ‘다이아몬드 태극 에디션’을 단독 판매한다. 

‘HC해피콜 다이아몬드 태극 에디션’은 태극기를 모티브로 제작됐다. 실용적인 28cm 사이즈의 국산 프라이팬과 웍(중식 프라이팬) 2종 구성으로, 팬 외부에 각각 태극 문양을 연상케 하는 청색, 적색 색상을 입히고 내부 바닥에는 태극기의 모서리에 위치한 4개의 괘 ‘건곤감리’ 무늬를 새겨 광복절의 의미를 더했다. 패키지에도 광복을 맞은 날짜, 건곤감리 이미지를 담았다.

11번가는 오는 11일 ‘시선집중’ 코너를 통해 ‘HC해피콜 다이아몬드 태극 에디션’을 단독 공개하고, 2000개 한정수량 선착순 판매를 진행한다. 12% 즉시 할인, 5% 중복 할인쿠폰 등을 모두 적용하면 정가 대비 최대 28% 할인된 3만5000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HC해피콜 다이아몬드 태극 에디션’은 11번가가 HC해피콜과 함께 선보이는 4번째 광복절 단독 판매 상품이다. 11번가는 2020년을 시작으로 매년 ‘무궁화’, ‘별 헤는 밤’ 등을 주제로 디자인한 HC해피콜의 광복절 상품을 선보여 완판 행진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 광복 77주년을 맞아 선보인 ‘플렉스팬 77 에디션’은 판매 5일만에 준비 물량 1945개가 전량 매진되기도 했다.

11번가 안승희 라이프담당은 “광복절을 기념하고 국내 브랜드 판매를 장려하는 의미를 담아 HC해피콜과 함께 매년 진행해오고 있는 행사”라며, “일상 속에서 광복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상품을 선봬,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옥션이 고품질 식품전문관 ‘옥션별미’를 오픈한다. 기존에 정기 프로모션으로 진행되던 옥션별미를 상설관으로 확대 리뉴얼하고, 옥션 메인 페이지에 바로가기 코너도 신설했다.

옥션별미는 ‘실패 없는 식품 구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한 행사로, 기존 구매고객의 별점이 5점 만점 중 4점 이상인 우수 상품만 엄선해 할인 판매한다. 지난 2020년 3월에 첫 선을 보여 3년 넘게 진행한 옥션의 간판 식품 프로모션으로,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다. 실제로, 올해(1-7월) 옥션별미에 선정된 상품 매출은 평시 대비 평균 19배 증가했다.

옥션별미에 대한 고객 사랑을 반영해 기존에 매주 화요일 단 하루만 진행하던 행사를 일주일 내내 만나볼 수 있도록 확대 오픈한다. 새로워진 옥션별미는 매주 화요일부터 월요일까지 일주일간 하나의 식품 품목을 선정해 최저가 수준에 판매한다. 특히, 옥션에서 신선식품 또는 가공식품 구매가 처음이거나 지난 3개월간 구매 내역이 없는 고객에게는 ‘첫만남/웰컴백 5000원 쿠폰’을 가공식품, 신선식품 1장씩 제공한다. 상품이 바뀌는 첫 날인 화요일에는 ‘덤’ 증정, 신용카드 즉시할인 등 특별한 혜택도 추가했다.
 
리뉴얼 후 첫 별미는 여름철 보양식 ‘오리고기’다. 말복을 맞아 기획한 것으로, 대표상품은 ‘올반 훈제오리 슬라이스(180g*6팩)’를 제안한다. ‘신세계푸드 20% 중복쿠폰’을 적용하면 최종혜택가 2만6390원에, ‘첫만남/웰컴백 쿠폰’을 사용하면 2만256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무항생제 사료로 건강하게 사육한 국내산 오리만을 사용했으며, 소포장으로 보관과 섭취가 편리하다. 

다양한 추천상품도 만날 수 있다. ‘지금 주목할 식품’ 코너를 통해 ‘오리훈제 통 마리’, ‘흑후추 훈제오리 6팩’, ‘김나운 오리주물럭 5팩’, ‘정다운 허브훈제오리 6팩’ 등을 특가에 공개한다. 이 밖에도 MD가 추천하는 ‘고객후기 1000개 돌파 상품’, 옥션별미 판매실적 베스트 상품을 모아 놓은 ‘명예의 전당’도 있다.

다음주 특가 라인업도 미리 공개한다. 15일부터 신세계푸드 직수입 캘리포니아 ‘허니듀멜론 2수’를 최대 44% 할인된 가격에 선보일 예정이다. 15일 첫날 구매하면 ‘바나나 1송이’를 덤으로 증정한다.

옥션 온사이트마케팅팀 박지연 매니저는 “이전 구매 고객의 좋은 평가를 받으며 검증된 식품을 더 저렴한 가격으로 많은 고객에게 소개하자는 취지로 시작한 옥션별미가 성공적으로 자리잡았다”며 “상설 프로모션으로 리뉴얼, 라인업을 확대하고 강력한 혜택을 제공하는 만큼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최근 광고계 대세로 떠오른 안유진을 대한민국 대표 참치캔 ‘동원참치’의 브랜드 모델로 재발탁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해 처음 ‘동원참치’ 브랜드 모델로 발탁된 안유진은 TV CF와 각종 디지털 콘텐츠에 출연하며 화제를 모았다. 안유진을 모델로 한 동원참치 CF는 지난해 유튜브 누적 조회수 1400만회를 돌파하며 ‘2022년 유튜브 인기 광고’에 이름을 올렸고, ‘#한숨에한캔’ 틱톡 챌린지는 공개 일주일 만에 해시태그 조회수 3000만회를 돌파하며 틱톡 우수 광고 사례로 선정된 바 있다.

안유진은 이 외에도 다양한 방송과 SNS 콘텐츠를 통해 동원참치에 대한 끊임없는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동원F&B는 최근 tvN 예능 프로그램 ‘뿅뿅 지구오락실2’을 비롯한 다양한 방송에 출연해 특유의 밝고 활기찬 매력으로 종횡무진 활약을 이어가고 있는 안유진을 또 한 번 브랜드 모델로 발탁해 동원참치 세계관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먼저 동원F&B는 이달 중 동원참치 신제품을 선보이고 안유진 모델의 신규 TV CF를 공개하는 등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선다. 안유진은 다음 달부터 본격적으로 판매가 시작되는 동원참치 추석 선물세트의 모델로도 선정돼 소비자들과 만날 계획이다.

동원F&B 관계자는 “MZ세대 아이콘으로 떠오른 모델 안유진과 함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해 소비자들이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동원참치’만의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대상 청정원이 시원하고 구수한 감칠맛의 황태 육수를 손쉽게 완성할 수 있는 ‘맛선생 국물내기 한알 황태’을 출시한다.

국물내기용 조미료는 다양한 재료를 손질하고 오랜 시간 공을 들여야 하는 육수를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는 추세다. 특히 국물이 우러나면 건져내야 하는 육수용 티백 제품과 달리, ‘국물내기 한알’은 끓는 물에 넣기만 하면 맛있는 육수를 완성할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청정원은 지난해 2월 ‘국물내기 한알’ ▲멸치디포리 ▲야채 ▲사골 3종을 선보인 데 이어 구수하고 시원한 감칠맛이 돋보이는 황태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타정 형태 조미료 시장 1위* 경쟁력을 바탕으로 소비자 니즈에 맞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시장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맛선생 국물내기 한알 황태'는 황태 살과 뼈를 정성껏 우려내 황태 고유의 구수하고 시원한 감칠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여기에 황태와 잘 어울리는 콩나물, 무, 대파, 양파, 등 국산 야채의 단맛을 더해 황태 육수의 시원함을 극대화하고 풍미를 살렸다. 콩나물국, 미역국, 뭇국, 해장국 등 구수하고 시원한 감칠맛이 필요한 다양한 요리에 사용하기 안성맞춤이다.

한 알씩 개별 포장해 습한 여름에도 눅눅해지지 않아 위생적인 보관이 가능하고, 휴대가 간편해 캠핑, 여행 등에서도 높은 활용도를 자랑한다.

대상 관계자는 “국물내기 한알은 번거로운 재료 준비나 손질 과정 없이 단시간에 깊고 진한 맛의 육수를 만들 수 있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집밥을 더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조미료 제품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갤러리아백화점이 한발 앞서 서울 명품관에서 23년 가을/겨울(FW) 신상품을 제안한다.

이번 신상품은 갤러리아가 직영하는 해외 패션 브랜드 편집샵  ‘G.STREET 494 HOMME’에서 선보인다. 다채로운 색감의 니트웨어, 짧은 기장감의 아우터 등 다양한 신상 남성 의류를 준비했다. 이번 시즌부턴 영국 패션 브랜드 ‘JW앤더슨(JW Anderson)’, 일본 브랜드 ‘토가 비릴리스(Toga Virilis) 상품도 새롭게 추가했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모헤어(양털을 사용한 원단) 소재의 니트가 인기이며, 이외에도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의류와 신발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라며 “앞으로도 새롭게 선보일 수 있는 브랜드 발굴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클린 뷰티 전문 편집숍 레이블씨(Label C)가 오는 22일까지 서울 성동구 연무장길에 위치한 비이커 성수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팝업 매장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레이블씨는 사람과 환경을 생각하며 자연 유래 성분을 사용하는 뷰티 브랜드를 소개하는클린 뷰티 전문 편집숍으로, 세계 주요 뷰티숍에서 판매하는 검증된 클린 뷰티 상품을 큐레이션한다.

레이블씨는 비이커 성수 팝업 스토어 1층에서 그린을 메인 컬러로 적용한 공간을 마련하고 대표 브랜드인 메종루이마리(Maison Louis Marie), 뱀포드(Bamford), 제이한나(J.hannah)를 선보인다.

식물의 역사를 담은 미국 프래그런스 브랜드 ‘메종루이마리’의 퍼퓸 오일, 오드 퍼퓸, 캔들과 지속 가능성 철학을 추구하는 영국 클린 뷰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뱀포드’의 핸드앤바디워시/로션/밤, 필로우 미스트, 디퓨저, 감각적인 컬러감으로 유명한 미국 클린 네일케어 브랜드 ‘제이한나’의 네일 폴리시를 판매한다.

레이블씨는 이번 팝업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22일까지 고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비이커 성수 팝업 스토어에서 5만원 이상 구매 시 레이블씨 손거울을, 10만원 이상 구매 시 제이한나 네일케어 상품을 선착순 증정한다.

또 비이커 성수 팝업 스토어와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에서 메종루이마리 퍼퓸 오일/오드 퍼퓸 디스커버리 세트, 뱀포드 필로우 미스트와 제라늄 핸드 밤, 제이한나 네일 폴리시 미니스 세트 등 인기 상품을 15% 할인한다.

유주원 레이블씨 그룹장은 “레이블씨가 더 많은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고자 비이커 성수에 팝업 스토어를 열었다”며, “순간의 아름다움보다 건강한 아름다움과 행복한 미래를 추구하는 ‘클린 뷰티’ 제품을 꾸준히 발굴하고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의 남성 토탈 스타일링 브랜드 ‘비레디’가 ‘나이스웨더’와 함께 한정판 제품을 출시하고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나이스웨더’는 편의점을 재해석한 신개념 편집숍으로 문화 콘텐츠와 일상 소비재를 감각적으로 선보이며 주 소비층인 MZ 세대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비레디’와 마찬가지로 단순한 소비에서 나아가 문화적 소비를 지향한다는 브랜드 가치관에서 공통점을 발견해 이번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

협업 기간 두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한정판 제품들이 출시된다. 비레디 대표 제품인 ‘블루 쿠션’, ‘블루 수분 선크림’, ‘웨이크업 생기 립밤’을 특별한 디자인으로 선보이며, 남성들이 일상에서 가볍게 사용하기 좋은 샤코슈와 카드케이스도 출시된다.

내일(11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부산 해운대구에 위치한 ‘아모레 부산’에서 팝업 스토어도 운영한다. 두 브랜드의 대표 컬러인 청량한 블루를 활용해 ‘비레디 포 나이스웨더 온더 블루 비치(B.READY for NICE WEATHER on the BLUE BEACH)’를 테마로 구성했다. 무더운 여름, 도심 속 푸른 비치바에서 두 브랜드를 직접 경험해볼 수 있다.

비레디와 나이스웨더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오늘(10일)부터 서울 용산구 아모레퍼시픽 본사 내에 위치한 ‘아모레 용산’ 매장과 비레디 공식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는 21일부터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와 올리브영, 22일부터는 무신사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 우아한형제들의 자회사 비-로보틱스(대표 김민수)는 지난 9일 외식운영 데이터 전문기업 데이터온(대표 윤나라, 정호성)과 외식 전문 브랜드 운영사 MFG코리아와 함께 스마트 외식매장 개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비-로보틱스의 서빙로봇 운영 및 기술력과 데이터온의 외식 매장 내 디지털 서비스를 결합해 스마트 레스토랑을 현실화한다는 목적으로 마련됐다. 데이터온은 태블릿PC를 통해 메뉴를 주문하는 ‘탭오더’, POS매출 연동 등을 통해 외식경영 관리를 지원하는 ‘RMS’등 외식 매장 운영 효율화를 위한 디지털 서비스를 개발, 제공하는 업체다. MFG코리아는 매드포갈릭, TGI프라이데이스, 엠스테이크하우스 등 국내 유명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비-로보틱스는 연내 서빙로봇을 활용한 새로운 스마트 외식 매장 운영 솔루션을 개발한다는 목표다. 서빙로봇 운영 및 관리 솔루션과 노하우를 데이터온의 외식 매장 특화 디지털 서비스와 연동하고, MFG코리아가 운영하는 외식 브랜드 매장에 해당 솔루션이 적용된 서빙로봇을 투입한다.

비-로보틱스는 수년간 축적한 서빙로봇 운영 노하우를 데이터온의 서비스와 결합하면 매장 운영을 효율화하고, 고객 편의 또한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고객은 종업원을 찾는 번거로움 없이 주문부터, 서빙, 결제까지 간편하게 비대면으로 매장을 이용할 수 있게 되며, 매장 직원들은 단순하고 반복적인 업무가 디지털화돼 고객 서비스에 좀 더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비-로보틱스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외식업장은 매장 운영을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을 것”이라며 “세 회사는 솔루션 개발에 그치지 않고, 미래형 스마트 외식 매장을 선보이는데 계속해서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한식을 세계적인 미식의 영역으로 끌어올리기 위한 CJ제일제당의 퀴진케이(Cuisine. K) 프로젝트가 본격 시작됐다.

CJ제일제당은 유망 한식 셰프 육성의 플랫폼 역할을 할 ‘퀴진케이 팝업 레스토랑’을 연다고 10일 밝혔다. ‘퀴진케이 팝업 레스토랑’은 셰프들이 한식을 주제로 다양한 메뉴를 개발하고 소비자에게 선보일 수 있는 공간으로,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CJ제일제당의 혁신허브인 ‘이노플레이’ 1층에 마련됐다.

오는 17일부터 운영을 시작하는 이 레스토랑은 CJ제일제당이 선발한 젊은 한식 셰프들이 메뉴 개발과 고객 응대, 식당 운영에 대한 현장 경험을 쌓고, 나아가 한식 오너 셰프로서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운영될 방침이다. 다음달부터는 팝업 레스토랑을 운영할 참가자를 공개 모집해 최대 3개월 간 무상으로 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신진 셰프들이 참여하기에 앞서, 유명 스타 셰프인 조셉 리저우드가 오는 31일까지 2주간 길잡이 역할을 한다. 미쉐린 1스타 한식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EVETT’의 조셉 리저우드는 호주 출신의 외국인임에도 불구하고, 한국 식재료의 다양한 면모를 연구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식을 재해석해 새로운 장르를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는 한식 팝업 레스토랑의 초기 인지도를 높이고, 향후 젊은 한식 셰프들이 시행착오를 겪지 않도록 멘토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EVETT’ 출신의 영 셰프들도 함께 참여한다.

‘퀴진케이 팝업 레스토랑’의 첫 메뉴는 ▲수원 왕 갈비치킨 ▲민어와 유자소스 ▲오골계 국수 등의 6가지 한식 코스 요리로 구성된다. 향후에는 신진 셰프들이 개발한 메뉴도 선보인다.

팝업 레스토랑은 고객과 자유롭게 소통하고 음식에 집중할 수 있도록 8석의 바 테이블로 구성됐다. 한국적인 면과 선을 살려 실내 장식은 한국 전통 조각보와 무늬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인테리어로 꾸몄다. 식기류는 도예 브랜드 ‘무자기’의 잔, 그릇 등을 활용해 한국의 미를 강조했고, 벽 한 켠은 신진 작가 방수연의 그림 등으로 장식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고객들이 한식의 다양한 맛과 향을 즐기고, 오랜 기억에 남을 미식 경험을 가져가갈 수 있도록 팝업 레스토랑을 기획했다”면서, “젊은 셰프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해 한식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K-푸드 세계화의 마중물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 군대에서 즐겨먹던 간짬뽕이 더욱 강해져서 돌아왔다. 삼양식품은 신제품 ‘간짬뽕 엑스’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간짬뽕 엑스는 간짬뽕 브랜드의 확장 제품으로, 기존 제품보다 면과 후레이크의 양을 늘리고 매운맛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베트남산 고추를 사용해 맵기를 4배 가량 높였고, 용량도 115g으로 9.5% 증량했다. 맵기는 불닭볶음면과 비슷한 수준이다.

또한 액상스프에 굴소스 원료를 더하고 다양한 해물 후레이크를 첨가해 더욱 풍부해진 해물맛과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간짬뽕 엑스는 기존 간짬뽕의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제품으로 간짬뽕 브랜드의 라인업을 확장하는 상징적인 제품”이라며 “간짬뽕 엑스를 통해 볶음면 시장의 점유율을 올리겠다”고 밝혔다.

간짬뽕은 2007년 7월 차갑게 먹는 비빔면과 짜장면으로 한정적이었던 비빔면 시장의 틈새를 공략하기 위해 출시한 제품이다. 국물 없는 짬뽕 타입으로, 면에 잘 비벼지는 매콤달콤한 액상소스와 신선한 해물맛으로 기존 비빔면 제품들과 차별화했다. 간짬뽕은 특히 군인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끌며 출시 이후 현재까지 탄탄한 마니아층을 확보하고 있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씹으면 씹을수록 색이 변하는 효과를 추가한 풍선껌 ‘컬러체인징 왓따 청포도’를 선보였다. 기존 왓따 청포도 샤인머스캣을 리뉴얼한 제품으로 색상 변화라는 효과를 추가해 풍선껌을 부는 재미를 더했다.

컬러체인징 왓따 청포도는 연두색에서 시작해 씹으면 씹을수록 점점 핑크색상으로 변화한다. 약 5분에서 10분 사이에 색상 변화가 일어난다. 껌을 씹는 시간별로 다른 색상의 풍선을 불 수 있어 재미있는 느낌을 준다.

한편, 코로나19 사태로 위축됐던 껌 시장이 팬데믹 종료 후 활기를 되찾고 있다. 올해 상반기 롯데웰푸드 껌 매출은 지난해 대비 29% 성장했다. 이 중에서도 풍선껌 왓따 브랜드는 약 65% 큰 폭으로 성장했다. 마스크 의무착용 해제로 일상에서 껌을 씹기 편해진 것과 더불어 풍선껌 불기 놀이도 지속적으로 인기가 있다는 분석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재미있는 풍선껌 왓따를 통해 되살아나고 있는 껌 시장에 활기를 더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카카오페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이번 달 31일까지 진행하며 다이소 매장에서 카카오페이머니 1만원 이상 결제 시 카카오페이포인트 500P를 즉시 적립해 준다. 1일 1회 적립이 가능하고, 기간 내 2회까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매장 및 샵(#)다이소 앱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다이소 매장을 찾아주시는 고객님들께 쇼핑의 즐거움을 더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고객님의 생활에 알맞은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다이소 매장에서는 고객의 결제 편의성을 높이고자 ‘다이소 모바일 상품권’, ‘네이버페이’, ‘NHN페이코’ 등 간편결제 플랫폼과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 한샘(대표: 김유진)이 인테리어 공사∙가구∙생활용품 분야에서 올 상반기 고객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은 약 500종의 상품을 모아 리빙 페스티벌 ‘쌤페스타(SSEM FESTA)’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쌤페스타는 인테리어 공사, 가구, 생활용품 분야를 총 망라한 대규모 할인 행사다. 한샘은 집꾸밈과 관련된 모든 분야에서 서비스와 상품을 제공하는 국내 1위 기업으로서 최근 이사 철과 신학기 시즌을 앞두고 집을 새 단장하려는 고객들이 더욱 부담 없이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각 카테고리 별로 인기 순위 15위까지의 상품 중 행사 상품을 엄선해 연중 최고 수준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9월 11일까지 한샘몰을 중심으로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지난 3월 한샘몰 오픈을 기념해 열린 1차 쌤페스타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행사다. 할인 상품을 기존 약 190종에서 이번에는 약 500종으로 확대했다. 침구, 주방용품, 조명 등 생활용품 할인 품목을 3배 가량 늘렸으며 인테리어 공사와 가구 품목도 더욱 다양화해 집꾸밈에 대한 차별화된 경험을 더 널리 제공하고자 했다. 이 외에도 ▲추첨을 통해 약 300만원 상당의 상품을 9900원에 판매하는 ‘쌤DRAW’ ▲9월 9일 창립기념일을 기념한 ‘99딜’ 등 풍성한 이벤트도 추가로 진행한다.

먼저 이번 쌤페스타에서는 ‘밀란100 퓨어화이트(Milan100 Pure White)’ 부엌, ‘마이티(Mighty)’ 건식 욕실 등 인테리어 공사 상품과 ‘아임빅(I’m Big) 수납침대’, ‘노뜨(Nott) 매트리스’ 등 가구 상품을 포함해 약 500종의 상품을 최대 82%까지 할인 판매한다. 또 한샘몰 앱을 다운로드하면 최대 20만원 할인 쿠폰도 증정한다.

쌤페스타 기간 동안 매주 수요일 10시에는 ‘쌤DRAW’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약 300만원 상당의 인테리어 공사, 인기 가구를 99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다. 대상 상품은 ▲포시즌6 헤나(Four Season6 Herna) 매트리스 K(킹사이즈) ▲무브미 고다 슬림(MVME Gouda Slim) 천연가죽 리클라이너 3.5인용 ▲유로200 루체 멜로즈(Euro200 Luce Melrose) 주방가구 300만원 시공 할인권 ▲밀란3 리버 화이트(Milan3 River White) 욕실가구 300만원 시공 할인권 등 총 4종이다.

한샘의 창립 기념일인 9월 9일을 전후해 ‘99딜’ 이벤트도 마련했다. 9월 7일부터 11일까지 5일간 인테리어 공사∙가구 상품 8종을 선정해 할인 판매한다. 대상 아이템과 가격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공개 예정이다.

이 밖에도 다양한 셀럽(Celebrity, 유명인)과의 협동 콘텐츠로 풍성한 볼거리를 마련했다. ▲아나운서 ‘박은영’ ▲콘텐츠 크리에이터 ‘얼미부부’ ▲콘텐츠 크리에이터 ‘재미하우스(희율(잼잼이), 소율)’ 등의 셀럽과 함께 샘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거나, 인스타그램 콘텐츠를 제작해 선보일 예정이다.

한샘 관계자는 “홈 인테리어 분야 국내 1위 기업으로서 집꾸밈에 대한 부담을 줄이기 위해 부엌, 욕실, 창호 등 인테리어 공사 상품과 침대, 소파, 책상 등 가구 상품, 그리고 생활용품까지 총 망라한 쌤페스타를 대한민국 대표 리빙 페스티벌로 키워 나갈 계획”이라며 “많은 고객들이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집 안 분위기를 바꿀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현대백화점은 오는 23일까지 14일간 더현대 서울 지하2층에서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기념해 K-컬처 릴레이 팝업행사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K-팝(POP) 아이돌 ZEROBASEONE(제로베이스원) 팝업존 ▲K-패션·뷰티 팝업존 ▲더현대 서울 피규어, 부채 등 K-굿즈 ▲김현정 작가가 참여하는 K-ART 전시 행사 ▲K-푸드 콘텐츠 등 다채로운 볼거리로 채워진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앞으로도 K-콘텐츠와 업계 최고 수준의 외국인 쇼핑 편의를 앞세워 한국 관광 활성화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백화점은 올해 4월 한국관광공사와 방한 관광객 유치 증대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백화점을 외국인 관광객 대상 럭셔리 K-쇼핑 명소로 육성하기 위한 다양한 공동사업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

○.. 애경산업의 2023년 2분기 매출은 연결재무제표 기준 1621억원, 영업이익은 166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4.3%, 295.4% 증가했다. 2023년 상반기 매출은 3,192억원, 영업이익은 320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3.3%, 166.0% 증가했다.

애경산업은 글로벌 사업 성장, 브랜드 포트폴리오 다각화, 국내외 디지털 채널 강화 등을 통해 매출과 이익이 개선되는 성과를 얻었다. 특히 이번 2분기와 상반기에 2020년 코로나19 발생 이후 분기 및 반기 최대 영업이익과 영업이익률(분기:10.2% / 반기:10.0%)을 달성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화장품사업의 2분기 매출은 21.1% 성장한 611억원, 영업이익은 134.8% 증가한 97억원을 기록했다. 애경산업 화장품의 글로벌사업은 국가 및 채널 다변화 등을 통해 두 자릿수 성장했다. 중국에서는 동영상 기반 플랫폼 채널의 성장 및 포스트 코로나 영향에 따른 매출 회복세를 보였으며, 일본, 미국 등 중국 외 글로벌 시장에서도 지속 성장했다. 

국내에서는 디지털 채널의 성장과 홈쇼핑의 운영 효율화 등을 통해 안정적인 채널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 또한 자사몰, 유통 채널 등에 적합한 제품 출시와 전략 카테고리 육성으로 타깃 고객층을 확장했다. AGE20’s의 ‘노블 커버 쿠션’ 등을 출시해 쿠션 카테고리를 육성하고 ‘글로우핏 톤업 선케어 2종’과 같은 시즌 상품과 트렌디한 신제품 ‘드롭드롭드롭 패턴 플레이 에디션’ 등을 출시했다. 이 외에도 LUNA, 에이솔루션 등 주요 브랜드의 신제품을 출시 및 육성을 통해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했다.

생활용품사업의 2분기 매출은 10.6% 성장한 1010억원, 영업이익은 69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생활용품사업은 프리미엄 제품 중심의 브랜드 포트폴리오 지속 개선, 채널 다변화 등 구조적 개선을 통해 지난 1분기에 이어 분기 최대 영업이익을 연속으로 달성했다. 퍼스널케어 브랜드의 지속적인 성장과 프리미엄 신제품 출시와 투자를 통해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강화하는 동시에 디지털 채널 성장 및 오프라인 채널 운영을 효율화하며 수익구조를 다변화했다. 해외에서는 유통 채널 확장과 제품 현지화 전략 등을 통해 글로벌사업이 성장했으며 퍼스널케어 제품 중심의 수출을 확대하고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등을 강화하고 있다.

○.. 한샘(대표: 김유진)이 2분기 분기배당을 진행한다. 한샘은 10일 이사회를 열어 1주당 1500원의 현금 분기배당을 의결했다고 공시했다. 배당기준일은 6월 30일이며, 지급일은 8월 25일 예정이다.

한샘의 분기배당은 지난 22년 2분기를 마지막으로 진행한 이래 4분기 만에 처음이다. 한샘은 지난 21년 11월 발표한 중장기 주주환원정책에 따라 22년 1분기와 2분기 분기배당을 진행했으나, 부동산 경기 침체 등의 영향으로 인한 업황 악화로 22년 3분기부터 배당을 지급하지 못하고 있었다. 

한샘은 “하반기 부동산 주택매매거래량 회복세와 수익성 개선에 집중하는 회사의 전략 방향에 따라 현금흐름이 개선될 것으로 보고 있다”며 “영업수지 개선과 자산 효율화로 확보된 잉여현금을 통한 정기적인 배당 지급으로 적극적인 주주환원 정책을 재개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실적 회복에도 더욱 박차를 가해 나갈 예정이다. 한샘은 지난 4일 2분기 잠정실적발표를 통해 4분기 만에 흑자 전환에 성공했으며, 최근에는 부동산 주택매매거래량도 회복세를 보이며 실적회복의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김유진 대표는 지난 1일 취임 메시지를 통해 “매출 성장을 배제한 단기 비용절감과 수익성 개선 없는 맹목적 매출 성장을 지양하고, 장기적으로 매출 성장과 수익성 개선이 가능한 사업 구조를 구축하겠다”고 밝힌바 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