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롯데홈쇼핑 '루시', '갤럭시 언팩' 참석에 라방까지... '광폭행보' 주목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롯데홈쇼핑 '루시', '갤럭시 언팩' 참석에 라방까지... '광폭행보' 주목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8.04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홈쇼핑의 가상인간 루시가 삼성전자 갤럭시 언팩 행사에 참석한 데 이어 라이브커머스에서 '갤럭시 Z 폴드5 I Z 플립5'를 판매합니다. 루시의 기술력도 올라가고 있는데요. 롯데홈쇼핑은 올해 중 루시의 고유 목소리를 개발해 실제 인간과 유사한 수준으로 현실감을 높인다는 계획입니다.

한편 우아한청년들이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 ‘배민B마트’를 이끌어 나갈 배민B마트 지점관리자(CL·센터리더) 채용에 나섭니다. 이번 채용은 8월 25일까지 진행되며 지원하는 모든 후보자에게는 100% 인터뷰기회를 부여한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쿠팡이 로켓직구 상품을 할인하는 '8월 로켓직구 무한 감사제'를 오는 20일까지 진행하는 등 오늘(4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롯데홈쇼핑의 가상인간 루시가 지난달 2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된 삼성전자 '갤럭시 언팩' 행사에 초청 받아 신제품을 체험했다.[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의 가상인간 루시가 지난달 2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된 삼성전자 '갤럭시 언팩' 행사에 초청 받아 신제품을 체험했다.[사진=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의 가상인간 루시가 삼성전자 ‘갤럭시 언팩’ 행사에 참석한 데 이어 라이브커머스에서 ‘갤럭시 Z 폴드5 I Z 플립5’를 판매하는 등 인플루언서로서 활동을 확대하고 있다.

루시는 지난달 2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된 삼성전자 ‘갤럭시 언팩’ 행사에 VIP로 초청 받아 참석했다. 삼성전자가 사상 최초로 국내에서 진행한 언팩 행사로, 루시는 인플루언서로 참석해 신제품을 체험했다. 

이어 오는 5일 오전 11시 LG유플러스 라이브커머스 채널에 출연해 언팩 행사에서 공개된 '갤럭시 Z 폴드5 I Z 플립5’, ‘갤럭시 워치 6’ 등을 판매한다. 통신사 최초로 가상 인플루언서가 라방 진행자로 나선다. 루시는 신제품의 디자인과 성능, 체험 후기를 포함해 사전예약 혜택을 전달하고, 언팩 행사에 참석한 소감도 공유할 예정이다.

17만 팔로워를 보유한 가상인간 루시는 패션 인플루언서로 시작해 자동차 마케터, 홍보모델, 엔터테이너로 활동 범위를 넓히며 국내를 대표하는 성공적인 가상인간 사례로 꼽히고 있다. 지난달 글로벌 물류유통기업 환지그룹 태국법인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태국 시장 진출도 계획하고 있다. 이번에 최신 IT기기 출시 행사에 초청 받아 참석하고, 가상인간 최초로 이동통신사 라이브커머스에 출연하는 등 인플루언서로서 영향력을 높여 가고 있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실감형 콘텐츠 제작 기업 ‘포바이포’와 루시의 기술 고도화를 위해 지속 협력하고 있다. 라이브커머스 진행을 위해 수만 장의 그래픽 데이터를 ‘딥러닝 AI 모델’에 학습시켜 자연스러운 움직임과 표정을 실시간으로 구현하고 있다. 올해 중 루시의 고유 목소리를 개발해 실제 인간과 유사한 수준으로 현실감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뉴미디어커머스부문장은 “루시가 스마트폰 출시 행사에 참석하고, 가상인간 최초로 통신사 라방에 출연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향후 기술 고도화를 통해 셀럽, 쇼호스트를 넘어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는 모습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 ‘배민B마트’의 물류·유통 네트워크를 이끌어 나갈 배민B마트 지점관리자(CL·센터리더)를 두 자릿수 대규모 채용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달 2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채용에 지원하는 모든 후보자에게는 100% 인터뷰기회를 부여한다.

우아한청년들은 2023년 비전 ‘언제나 믿을 수 있는 물류경험’을 실현하기 위해 급변하는 커머스 트렌드에 맞춰 유연하고 신속한 물류운영을 펼치고 있다. 그 중심에는 우아한청년들 자체 물류인프라 시스템인 ‘All-in-one 인프라(올인원인프라)’가 있다.

All-in-one 인프라는 우아한청년들의 자체 중앙물류센터(DC, Distribution Center)  ‘인천기지’와 도심형물류센터(MFC, Micro Fulfillment Center)  ‘배민B마트’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물류망을 구축하고, 소비자가 주문한 상품을 1시간 이내로 직접 전달하는 라스트마일 서비스 ‘배민커넥트’까지 전 물류과정을 연결하는 독보적인 시스템을 나타낸다.

우아한청년들이 이번에 채용하는 배민B마트 지점관리자(센터리더)는 올인원인프라 중 도심형물류센터(MFC)의 지점 총괄관리를 맡는다. 채용될 시 전담할 업무로는 ▲MFC 내 인사관리 ▲안전관리 ▲매장관리 ▲상품관리 ▲배달품질 모니터링 및 개선안 도출 ▲운영지표 효율화를 위한 생산성관리 등으로 소속 MFC에 대한 전반적인 관리를 책임진다.

지점관리자(센터리더)로서 업무를 수행하며 물류·유통 커리어를 더 발전시키고 싶은 임직원은 권역에 소속된 MFC를 책임지고 관리하는 권역관리자(그룹매니저)로 진급할 수 있는 기회도 받는다. 뿐만 아니라 사내교육, 내부 커리어패스 등 회사의 지원을 받아 물류·유통 전문가로 성장하며 차별화된 업계 경력을 쌓아나갈 수 있다.

우아한청년들 인재영입팀장은 “우아한청년들의 지속적인 성장과 함께 배민B마트를 책임지는 센터리더의 역할도 커지고 있다”며 “특히 이번 대규모 채용은 모두에게 인터뷰 기회를 부여하는 만큼 물류·유통·매장 관리업계에 종사하고 있는 인재와 퀵커머스 물류 전문가로 커리어를 쌓아 나가고 싶은 지원자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 쿠팡이 고객의 성원에 힘입어 로켓직구 상품을 할인하는 ‘8월 로켓직구 무한 감사제’를 오는 2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뷰티·가전디지털·건강식품·패션의류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인기 제품들을 최대 70% 할인한다. 

매년 11월 블랙프라이데이를 비롯한 대규모 로켓직구 할인전을 진행해온 쿠팡이 여름에 직구 할인 행사를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기획전에는 이솝·나우푸드·QCY·제니쿠키·오쏘몰 등 주요 유명 브랜드가 총출동한다. 앞으로 매년 8월에 로켓직구 대규모 세일을 진행할 계획이다. 행사 페이지는 쿠팡 앱 및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서 ‘로켓직구’ 아이콘을 클릭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3주 동안 진행된다. 쿠팡은 최근 판매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매주 새로운 혜택을 준비했다. 세일 첫 주에는 로켓직구 고객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베스트셀러 상품만 모아 판매한다. 카테고리별 인기 제품만을 모아 최신 해외 직구 트렌드를 엿볼 수 있다. 2주차에는 ‘알뜰·실속 쇼핑’을 테마로 가성비 제품과 클리어런스 세일 제품을 선보인다. MZ 세대에게 인기가 높은 프랑스의 라이프스타일 패션 브랜드 ‘메종키츠네’와 미국 팝아트의 선구자 앤디 워홀이 작품으로도 활용한 스프 브랜드 ‘캠벨 스프’ 등 실속템도 있다. 마지막 3주차에는 ‘캠핑&취미용품’, ‘홈카페&스낵’, ‘피트니스’ 등 고객들이 자주 찾는 테마별 큐레이션으로 고객 관심사에 맞는 제품들을 준비했다. 

가장 인기가 높은 로켓직구 건강식품 코너에서는 추가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나우푸드 ‘실리마린 밀크 시슬, 재로우 ‘우먼 펨-도필러스 유산균’, 스포츠리서치 ‘트리플 스트렝스 오메가3’ 등 영양제로 유명한 브랜드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오는 6일까지 8만5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8000원 할인하는 쿠폰을 나눠준다. 건강식품 외 코너에서는 3만5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4000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쿠팡 로켓직구는 지난 2017년 미국에서 시작해 2021년 중국을 거쳐 지난해부턴 홍콩시장에서도 양질의 제품을 발굴해 국내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해외상품을 평균 3~5일 만에 빠르게 배송받을 수 있어 고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쿠팡 관계자는 “로켓직구에 대한 고객의 뜨거운 사랑에 보답하고자 인기 상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했다”며 “다양한 카테고리의 인기 브랜드 가성비 상품들을 앞으로 더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건고추 시세 안정에 나선다.

최근 집중호우 및 폭염으로 인해 노지 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건고추의 주재료로 사용되는 홍고추의 작황 부진이 이어지고 있다. 실제로 농산물유통정보(aTKAMIS)에 올라온 7월 한 달간 홍고추 평균 도매가격은 전년 동월 대비 25% 상승했다. 더불어 한국농촌경제연구원(KREI)에 따르면 건고추 재배면적이 전년 대비 6% 감소해 출하량이 줄어들면서 건고추의 시세가 20% 이상 오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에 롯데마트와 슈퍼는 3일부터 16일까지 전 점에서 ‘햇 건고추’를 전년과 동일한 가격으로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건고추 산지로 유명한 경북 영양산 ‘햇 빛깔찬 세척 절단 건고추(1.8kg/3kg)’를 시세 대비 20% 저렴한 각 6만9900원, 9만9900원에 판매한다. 이외에도 정읍과 영주 등에서 생산된 ‘햇 태양초(1.8kg)’와 ‘햇 건고추(1.8kg)’의 상품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사전예약 희망 고객은 롯데마트 ‘도와드리겠습니다’ 코너 또는 롯데슈퍼 계산대를 방문해 접수한 뒤 31일부터 9월 6일까지 접수한 점포에서 상품을 수령하면 된다. 더불어 구매한 사전 예약 상품 대상으로 '무료 제분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건고추 상품은 최근 가격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와 소비자들을 위해 롯데마트와 슈퍼가 공동으로 기획한 상품이다. 롯데마트와 슈퍼 채소팀 MD(상품기획자)들은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지난 6월부터 산지를 방문해 홍고추의 품질이 우수한 영양, 정읍, 영주 산지를 선정, 전년 대비 50% 가량 늘린 약 20톤의 물량을 사전에 계약함으로써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이번 건고추 대량 공동구매를 통해 고추 농가에는 안정적인 공급처를 제공하고 소비자에게는 건고추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할 계획이다.

김성일 롯데마트 채소팀 MD는 “올해 햇 건고추 작황이 좋지 않아 가격이 높아져 건고추를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의 부담 또한 높아진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번에 준비한 햇 건고추는 품질과 선도가 우수하고 공동구매로 가격을 낮춘 상품”이라고 말했다.

○..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가 오는 9월 30일까지 갤럭시워치 보상 판매 프로그램인 ‘갤럭시워치6 트레이드 인(Galaxy Watch6 Trade-In)’을 진행한다.

롯데하이마트에서 ‘갤럭시워치6’, ‘갤럭시워치6 클래식’ 구매 후, 보상판매 대상인 갤럭시워치 중고 상품을 중고 휴대폰 거래 플랫폼인 ‘민팃’으로 보내면 된다. 이후 중고 상품별로 판단한 매입 시세에 추가 보상금까지 더해 상품별로 최대 15만5000원을 보상한다. 

보상 대상 상품은 ‘갤럭시워치5(40·44mm)’, ‘갤럭시워치5 프로(45mm)’, ‘갤럭시워치4 (40·44mm)’, ‘갤럭시 워치4 클래식(42·46mm)’, ‘갤럭시워치3(41·45mm)’, ‘갤럭시워치(42·46mm)’ 등이다.

신청 방법은 ‘갤럭시워치6’, ‘갤럭시워치6 클래식’을 구매하며 보상 판매 프로그램을 신청하면 된다. 제품 판매 시 개인 휴대폰으로 알림톡이 발송되며, 알림톡을 따라 반납 대상 상품의 인증 사진을 업로드 하고, 정해진 장소로 제품을 반납하면 된다.

김보경 롯데하이마트 스마트가전통합부문장은 “갤럭시워치6 등 최신 상품 구매 고객들이 최대한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도록 보상 판매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물가 시대 고객 부담을 낮출 수 있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준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이달 한 달간 배스킨라빈스와 함께 휴가철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여기어때를 통해 국내숙소를 예약하면 모든 구매 고객에게 배스킨라빈스 싱글레귤러를 선물한다. 여기어때는 최근 투썸플레이스에 이어 배스킨라빈스까지 컬래버 프로모션을 선보이며, 오프라인 매장에서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고 있다. 

이번 컬래버를 통해, 여름철 대표 국민송인 ‘여기어때 송’을 배스킨라빈스 CF에서도 만난다. 여름 캠페인 모델로 활약한 여행 유튜버 원지가 배스킨라빈스 CF에도 깜짝 등장해, 대표 여행 브랜드와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의 이색 협업을 유쾌하게 소개할 예정이다. 

배스킨라빈스와의 협업을 기념한 프로모션도 열린다. 이달 말까지 여기어때 첫 결제로 국내숙소를 예약한 고객에게는 배스킨라빈스 싱글레귤러 2개로 바꿀 수 있는 모바일 교환권을 증정한다. 국내숙소를 예약한 후, 이벤트 페이지의 쿠폰을 다운로드하면 문자메시지(MMS)로 전송된다. 

여기에 결제 이력과 상관없이 이달 내 국내숙소를 결제하는 모든 고객에게도 싱글레귤러 ‘1+1’ 쿠폰을 제공한다. 국내 여행지 어디서든 여기어때 고객이라면 배스킨라빈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강석우 여기어때 브랜드릴레이션팀장은 “전국 어디서나 만날 수 있는 배스킨라빈스와 함께 제휴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이색 브랜드와의 협업을 계속 확대해, 여기어때를 오프라인으로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늘릴 것”이라고 말했다. 

○.. 남양유업 중앙연구소가 ‘2023년 상반기 우수 기업연구소’로 지정됐다.

우수 기업연구소는 연구개발 능력이 뛰어난 기업부설연구소를 발굴·지정하는 제도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가 주관하며 총 3단계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세종시에 위치한 남양유업 중앙연구소는 ‘불가리스’, ‘아인슈타인’, ‘이오’, ‘아이엠마더’, ‘17차’, ‘프렌치카페’, ‘맛있는우유GT’, ‘초코에몽’ 등 수많은 히트제품을 탄생시킨 핵심 조직으로, 이번 심사에서 제품 기술 및 식품안전 분석 역량에서 차별화된 고도의 경쟁력을 인정 받았다.

특히, 제품 기술역량 부문에서 분유의 용해도를 높인 ‘MSD 기술’ 및 ‘AA입자 건조기술’, 국내 최대 ‘유산균 보유 발효기술’, 순수 국내 기술로 만든 ‘동결건조기술’을 포함해 동종기업 대비 많은 특허 보유 수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를 기반으로 세계적인 국제 품평회 몽드셀렉션에서 불가리스와 위쎈 제품이 5년 연속 ‘금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기도 했다.

식품안전 분석역량에서 1300여 항목의 탁월한 식품분석력을 기반으로 유아식업계 최초로 한국인증기구(KOLAS)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증을 받았고, 국제비교숙련도평가(FAPAS) 등에서도 호평을 얻었다.

이와 함께 분유인증표준물질(CRM) 개발과 같은 성과를 꾸준히 달성한 남양유업 중앙연구소는 21년 3월 식품기업체로는 유일하게 국가 공인 ‘국가식품성분 데이터센터’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상반기 기준 석박사 40여 명을 포함해 총 58명의 연구인력을 보유 중인 남양유업 중앙연구소는 정규직 채용 원칙 및 차별 없는(성별, 연령, 학력, 장애 등) 일터로 ‘세종시 고용 평등 우수기업’ 인증을 받았다.

남양유업 중앙연구소 이기웅 소장은 “남양유업의 우수한 기술력과 품질 경쟁력을 다시 한번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시장을 주도하는 차별화된 제품으로 소비자의 사랑과 신뢰에 보답할 것”이라고 밝혔다.

○.. 맥도날드가 충청도 수해 복구 지역에 빅맥과 음료로 구성된 ‘행복의 버거’ 총 570인분을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

충청 지역은 최근 집중 호우로 인해 농작물, 주택, 상가 등에 토사가 유입되거나 침수되며 극심한 피해를 입었다. 여기에 가축·인명피해까지 더해져 피해 복구에 예상보다 긴 시간이 소요돼 자원봉사자들이 침수된 농작시설과 가구 정리 등 다양한 수재민 지원 활동을 전개하며 조속한 복구를 위해 힘쓰고 있다.

이에 한국맥도날드는 서울시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수해 현장에서 복구를 위해 힘쓰는 자원봉사자 등에게 ‘빅맥’과 음료 총 570인분을 전달했다. 이번 ‘행복의 버거’ 캠페인은 맥도날드 익산영등DT점, 청주분평DT점, 충남홍성DT점에서 함께했으며 각 매장은 맥도날드의 지원 소식을 듣고 흔쾌히 협조에 나섰다. 빅맥은 각 매장에서 따뜻하고 신선하게 조리돼 익산시 자원봉사센터, 청주시 자원봉사센터, 홍성에 위치한 충청남도 자원봉사센터로 3일과 4일 양일에 걸쳐 전달됐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큰 호우 피해를 입은 충청 지역에서 복구에 힘 쏟고 계신 자원봉사자 등에게 응원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행복의 버거’를 전달했다”며, “맥도날드는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곳들에 적극적인 지원활동을 펼치며 선한 영향력을 전파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행복의 버거’는 지난 2013년부터 시작된 맥도날드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로 빅맥 등의 버거를 자원봉사자나 소방관 및 군인, 어린이병원 환우 등에게 전달하는 캠페인이다. 지난해 맥도날드는 해당 캠페인으로 도움이 필요한 이웃과 사회 발전을 위해 힘쓰는 구성원에게 든든한 한 끼를 제공한 공로를 인정받아 서울특별시 자원봉사 유공자 표창을 받은 바 있다.

○.. 위메프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손잡고 온라인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소상공인을 모집한다. 위메프는 우수 소상공인들의 상품을 발굴하고 온라인 판로 진출을 지원한다는 목표다.

위메프는 7일부터 18일까지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소상공인을 모집한다. 대상자로 선정된 소상공인에게는 ▲카테고리 전문 MD 매칭 ▲온라인 시장 진출 및 매출 증대 교육 ▲전용 할인 쿠폰 등을 지원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소상공인은 중소기업유통센터 판판대로 ‘판판소싱 게시판’에서 신청할 수 있다. 서류 심사를 거쳐 대상자로 선정되면, 위메프 입점 안내와 전담 MD 컨설팅이 이루어진다.

모집 관련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도록 ‘판로TV’에서 라이브 방송도 진행한다. ‘판로TV’는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소상공인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 중인 온라인 방송 프로그램이다. 8일 오후 2시 ‘판로TV <완:판>’에 위메프 현직 MD가 출연해 실시간 Q&A를 진행하고, 제품 모집 안내 등을 설명한다. 이후 후속 방송에서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소상공인 제품을 공개한다. 방송에서는 해당 제품의 특장점을 리뷰하고, 상시로 입점 노하우도 전수할 예정이다.

위메프 관계자는 “온라인 방송 프로그램인 판로TV를 활용해 원거리에 있는 소상공인도 생생하게 온라인 시장 진출을 위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프로그램을 고민하고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성수기 안심 예약 캠페인’을 진행한다.

야놀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고객과 제휴점 대상 상호 신뢰할 수 있는 여행ㆍ여가 예약 환경 조성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제휴점 취소로 인한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대체 숙소 마련, 포인트 지급 등 보상 정책과 고객 응대 절차를 점검한다. 또한, 고객이 안심하고 예약할 수 있도록 안심 예약제, 야놀자케어 등 기존 보상 프로그램도 지속 운영한다.

야놀자는 중복 예약 방지를 위해 제휴점의 적극적인 예약 관리를 독려하고 고객 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도록 동반 성장 방안도 마련했다. 적극적인 예약 관리를 약속하는 ‘야놀자케어’ 가입 제휴점을 대상으로 3개월 간 중복 예약으로 인한 취소가 없을 시 쿠폰을 지급해 고객 유치를 지원한다. 또한, 전문 숙박 컨설턴트가 직접 방문해 예약 관리, 서비스 개선 등 효율적인 숙소 경영을 위한 정보를 지속 공유할 계획이다.

야놀자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고객과 제휴점 서로가 믿고 이용할 수 있는 건전한 거래 질서를 확립하고 신뢰도 높은 여행ㆍ여가 환경 구축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야놀자는 고객 최우선 전략을 기반으로 고객 피해를 최소화하고 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는 지원 프로그램과 정책을 지속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신라스테이가 무더위로 지친 여름에 활력을 더하기 위한 '루프탑 주(酒)캉스 프로모션'을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신라스테이는 다양한 주류 체험을 선호하는 MZ세대의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운치 있는 호텔 루프탑에서 여름과 잘 어울리는 술을 활용한 칵테일을 선보인다.

신라스테이의 서머 스페셜 칵테일은 이탈리아 남부 아말피 지역의 레몬을 넣어 시트러스한 풍미로 유명한 이탈리아 대표 진 브랜드 말피(Malfy)와, 새콤달콤한 맛과 청량감이 일품인 프랑스 프리미엄 식전주 릴레 (Lillet)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신라스테이 해운대점에서 선보이는 ‘말피 로사 칵테일‘은 상큼한 자몽 향이 일품이며, 삼성점에서 만날 수 있는 산뜻한 맛의 ‘릴레 칵테일‘은 고급스러운 황금 빛으로 화려한 도시의 야경과 잘 어우러진다.

신라스테이 해운대점의 루프탑 수영장은 최고층인 18층에 위치해 있어 탁 트인 바다와 석양을 감상할 수 있다. 시원하게 펼쳐진 해운대 바다를 바라보며 다양한 종류의 스낵과 생맥주를 즐길 수 있으며, 미니풀과 자쿠지, 사우나 시설 및 선베드, 라탄 소파, 파라솔 등을 갖춰 편안한 휴식이 가능하다.

또 신라스테이 삼성점 루프탑 바는 최고층인 21층에 위치해 서울 도심과 한강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최고의 장소 중 하나로 꼽힌다. 루프탑에는 가로 6미터·세로 3미터에 이르는 대형 스크린이 설치되어 영화와 스포츠 감상을 하며 다양한 피크닉 푸드, 아이템과 함께 도심 속 바캉스를 즐기기에 최적화됐다.

또한 신라스테이는 칵테일 판매뿐만 아니라, 전문 바텐더의 퍼포먼스와 다양한 경품이 제공되는 온·오프라인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고 밝혔다. 온라인에서는 칵테일 인증샷 이벤트를 통해 경품으로 호텔 숙박권 및 말피, 릴레의 브랜드 굿즈를 제공한다.

○.. KGC인삼공사가 ‘2030 세계박람회(이하 2030 부산 엑스포)’ 부산 유치 응원전에 나섰다. 앞서 7월 20일 KT&G의 부산엑스포 유치 홍보에 이어 KGC인삼공사도 동참한다.

KGC인삼공사는 개최지 선정 투표가 치러지는 11월까지 부산을 포함한 전국 정관장 영업차량에 'World EXPO 2030 Busan, Korea'라는 홍보 메시지를 담은 2030 부산 엑스포 유치 응원 스티커를 부착하고 거리 홍보에 나선다.

이와 함께 국내 홍보 및 국민적 공감대 확산을 위해 정관장 TV광고에 2030 부산 엑스포 유치 응원 홍보 메시지를 포함해 송출할 예정이다.

KGC인삼공사는 "역사상 가장 완벽한 세계박람회가 될 2030 세계박람회가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해 부산에서 꼭 개최되길 희망한다"며 "KGC인삼공사 전 임직원은 물론 정관장을 사랑하는 소비자들과 함께 부산 유치를 위해 적극적으로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 CJ제일제당은 R&D 허브인 CJ블로썸파크가 글로벌 시험인증기관 ‘티유브이 슈드(TÜV SÜD)’로부터 ‘생분해도(Biodegradability) 지정 시험소(A.C.T Lab)’ 자격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티유브이 슈드는 전기∙전자, 자동차, 화학, 의료기기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시험∙검사 및 인증을 제공하는 독일의 시험인증기관이다. 국제적인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국제표준기구(ISO)의 시험소 운영 평가 기준에 따라 분석 능력을 엄격하게 평가해 ‘지정 시험소’ 자격을 부여한다.

이번 자격 획득으로 CJ블로썸파크에서 생분해도를 시험해 데이터를 얻으면 티유브이 슈드의 ‘Industrial Compost(산업 퇴비화)’ 인증 심사에 공식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기존 외부 공인기관에서 데이터를 확보하던 것에 비해 소요 기간과 비용이 약 절반으로 줄어든다. 때문에 CJ제일제당의 PHA와 같은 바이오 소재를 적용한 다양한 제품의 티유브이 인증용 데이터 확보가 더욱 용이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관련, 지난 2일에는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CJ블로썸파크에서 이승진 CJ제일제당 경영리더, 서정욱 티유브이 슈드 코리아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티유브이 슈드 생분해도 지정 시험소’ 인증서 수여식도 진행됐다. 

CJ제일제당은 화장품 용기나 식품 포장재 등 티유브이 생분해 인증에 대한 수요가 큰 제품을 대상으로 생분해도 시험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향후 ‘Home Compost(가정 퇴비화)’까지 시험 범위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지정 시험소’ 승인으로 CJ제일제당의 글로벌 수준 R&D 시설과 분석 역량을 인정받게 됐다”며, “고객의 생분해 인증 획득을 적극 지원해 다양한 분야에서 PHA를 비롯한 바이오 소재가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8월 5일부터 8월 28일까지 불볕더위를 식혀줄 여름 음료 ‘자몽 허니 레몬 블렌디드’를 한정 출시한다.

‘자몽 허니 레몬 블렌디드’는 달콤한 자몽과 상큼한 레몬을 블렌딩한 화사한 색상의 음료로 부드럽게 갈린 셔벗 타입의 레몬과 함께 씹히는 자몽 과육이 과일의 풍미를 더한다. 

특히 이번 ‘자몽 허니 레몬 블렌디드’는 현재 스타벅스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음료 중 하나인 ‘자몽 허니 블랙 티’를 블렌디드로 재해석해 개발한 음료다. 카페인이 없는 172kcal(톨 사이즈 기준)의 저칼로리 음료로 뜨거운 한낮부터 열대야로 잠 못 이루는 저녁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시원하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됐다.

그동안 자몽을 주요 원재료로 하는 스타벅스 음료는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온 바 있다. 우선 ‘자몽 허니 블랙 티’는 지난 2016년 가을 시즌 음료로 출시됐다가, 고객들의 재출시 요청에 의해 상시 판매로 전환됐다. 지난 5월에는 누적 판매 7,000만 잔을 돌파하는 등 현재까지 스타벅스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음료 TOP 5 안에 자리 중이다. 2018년에 출시되었던 자몽 음료 ‘핑크 자몽 피지오’와 2019년에 출시됐던 ‘자몽 셔벗 블렌디드’ 역시 높은 인기를 구가하며 3년간 400만 잔이나 판매된 바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 최현정 식음개발담당은 “자몽은 스타벅스 고객들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풍미”라며, “더욱 맛있게 돌아온 자몽 음료와 함께 올 여름 휴가지에서도 시원하고 행복한 추억을 쌓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의 페이스트리 디저트 ‘립파이 초코’가 유명 호텔 및 디저트 카페들과 협업해 샘플링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립파이 초코는 ‘나만의 온전한 휴식시간’을 지향하는 정통 페이스트리 디저트다. 이런 소비자 경험을 강화하고자 많은 대중들이 휴식을 즐기는 호텔과 카페에서 립파이를 만나볼 수 있게 기획했다. 이번 샘플링 컬래버레이션은 코트야드 메리어트 호텔 2개점(서울 남대문, 서울 보타닉파크)과 서울 및 파주 지역의 카페 5곳과 함께 한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호텔의 경우, 체크인 시 웰컴 디저트로 립파이 초코 1갑을 제공한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호텔에서만 볼 수 있는 멋진 도심의 전경을 즐기며 립파이와 함께 온전한 나만의 시간을 즐기기 좋다. 더불어, 립파이 초코 구매 인증 SNS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의 숙박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카페의 경우 샘플링과 함께 립파이 초코를 접목한 특별 메뉴를 선보인다. 마포구 합정동 ‘실루엣커피’는 대표 메뉴 콘파냐에 립파이를 접목한 ‘립파이 콘파냐’ 메뉴를 한정 판매한다. 마포구 동교동 ‘이미커피’에서는 립파이의 바삭함이 돋보이도록 부드러운 티라미수와 결합한 디저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밖에도 파주시 소재의 ‘말똥도넛’, ‘더티트렁크’, ‘버터킹’ 등 유명 디저트 카페에서도 립파이 초코를 활용한 메뉴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지난달 립파이 초코는 출시 50일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갑을 돌파했다. 출시 당시 예상했던 수량을 훨씬 웃돌아 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생산량을 늘리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8년만에 재출시된 립파이에 대한 소비자의 반가움과 더불어 업그레이드 된 맛과 품질이 인기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멋진 휴식 공간에서 립파이 초코와 함께 온전한 나만의 시간을 즐겨보시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경험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립파이 초코의 컬래버 샘플링은 호텔의 경우 8월 중순까지, 카페의 경우 9월 초까지 진행한다. 호텔 샘플링 및 SNS 참여 이벤트는 롯데웰푸드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고, 카페 특별메뉴의 자세한 내용은 각 카페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이랜드월드가 운영하는 취향 기반 패션 플랫폼 폴더(FOLDER)가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청춘을 물들인 오찌(OTZ)의 여름’(WE LIVE IN YOUTH) 캠페인을 공개했다.

폴더는 이번 캠페인을 기념해 상명대 학생들과 함께 촬영한 화보도 공개한다. 의류학과, 한국무용과, 경제금융학부 등 다양한 전공의 청춘들이 참여했고, 다채로운 여름의 컬러를 표현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폴더 자체브랜드(PB)인 오찌(OTZ)의 여름 컬렉션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그 중 ‘피스모’는 23년 오찌(OTZ) 에서 새롭게 출시한 정통 벌커나이즈드 방식의 스니커즈로, 자체 개발 인솔로 푹신한 착화감이 특징이다. 특히, 넓은 발볼로 설계돼 발이 압박되지 않아, 편안하고 멋스럽게 스타일링할 수 있는 것이 매력적인 상품이다.

이랜드 폴더 관계자는 “폴더에서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여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캠페인을 제작했다”며 “이를 기념하기 위해 상명대 학생들과 함께 화보 기획전 및 혜택을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테라의 신규 TV 광고 <청정 태양>편을 지난 3일 공개했다고 밝혔다. 청정 라거-테라만의 청정 쾌감을 강조해 여름 성수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전략이다.

테라 광고는 그동안 드라마틱한 장면과 눈을 뗄 수 없는 비주얼로 매번 화제가 됐었다. 이번 신규 광고 역시 영화적인 상상력과 영상미로 테라의 시그니처 컬러인 ‘녹색’과 ‘청정’한 이미지를 동시에 담아내 브랜드의 핵심 가치를 전달하는 데 중점을 뒀다.

광고는 도심 속 사람들의 얼굴 위로 비친 태양빛이 녹색으로 변하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하늘 위로 거대한 녹색 빛을 띄는 청정 태양이 떠오르며 태양을 가려 뜨거운 열기를 막아준다. 태양을 가린 청정 태양이 테라 병으로 변하고 테라를 손에 든 공유가 청정 쾌감을 느끼며 광고는 마무리된다.

청정 라거-테라의 신규 광고는 TV 채널과 디지털 채널을 통해 방영 중이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이번 ‘청정 태양’ 편을 통해 테라 광고만의 시각적 재미와 창의적인 스토리텔링을 소비자에게 전달하고자 했다”며 “세상이 녹색의 ‘청정태양’으로 가려지면서 느끼게 될 청정함과 해방감을 녹색 컬러와 공유만의 연기력으로 전달하고자 했다. 앞으로도 더 많은 소비자들이 테라를 경험할 수 있도록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테라 40억 병 돌파 기념으로 차별화된 가성비 제품인 350ml 캔을 판매하며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 시장 점유율 확대를 강화하고 있다. 또한, 테라는 다양한 이종 업계와의 협업 활동 등 소비자 접점에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국내 맥주 대표 브랜드로 대세감을 형성하고 있다.

○.. 아성다이소가 ‘사회적 협동조합 101동 마리에뜨(이하 마리에뜨)’에 주방용품을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기부 물품은 주방용품 총 8만5000여 개(약 2억6000만원)로 ‘마리에뜨’를 통해 경기도 광주시청, 안양시 비산종합사회복지관,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여성인권진흥원’ 등 총 8개 기관에 전달되어, 가정폭력 피해 여성, 미혼모 등 도움이 필요한 여성들에게 쓰일 예정이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다이소에서 준비한 기부 물품을 사회적 관심과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아성다이소는 ‘마리에뜨’를 통해 작년 7월에는 아제르바이잔의 보육시설에 아동 물품을 전달했으며, 올해 5월에는 어린이날을 맞아 인천지역의 아동 보호시설에 어린이날 행사를 지원한 바 있다.

○.. SPC(회장 허영인)가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여름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젤라또 카페라떼’ 3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 젤라또 카페라떼는 아이스 카페라떼에 바닐라빈 시럽과 젤라또를 더해 은은한 단맛과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파스쿠찌의 다양한 젤라또 중 카페라떼와 가장 잘 어울리는 젤라또 3종을 엄선해 메뉴로 구성했다.

신제품 3종은 바닐라빈 시럽이 어우러진 카페라떼에 △티라미수 젤라또를 얹어 달콤하면서도 부드러운 ‘티라미수 젤라또 카페라떼’ △천일염 젤라또를 올려 매력적인 단짠 조합을 자랑하는 ‘솔티 젤라또 카페라떼’ △카카오 골드 젤라또가 어우러져 달콤 쌉싸름한 카페모카 스타일의 ‘카카오 젤라또 카페라떼’ 등 3종이다.

파스쿠찌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을 통해 오는 8일부터 15일까지 젤라또 카페라떼 신제품 3종 구매 시 2000원 혜택을 적용하는 ‘파쿠데이’ 쿠폰을 지급한다. 또, 해피앱 해피마켓에서 4일부터 10일까지 젤라또 카페라떼 세트 등의 해피콘 구매 시 최대 20%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파쿠와 말복 극복’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SPC 파스쿠찌 관계자는 “여름 시즌을 맞아 고품질 이탈리아 원두로 만든 카페라떼와 풍미가 진한 젤라또를 활용해 파스쿠찌만의 차별화된 시즌 제품 ‘젤라또 카페라떼’를 선보였다”며, “달콤하면서도 부드러운 ‘젤라또 카페라떼’를 즐기며 시원한 여름을 보내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KT&G(사장 백복인)가 청년 창업 지원 프로그램 ‘상상스타트업캠프’ 7기 참여기업의 투자 유치를 위한 ‘그로스 트랙 IR피칭데이’를 지난 3일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청년창업 전용 공간 ‘KT&G 상상플래닛’에서 개최했다.

‘그로스 트랙 IR피칭데이’는 ‘상상스타트업캠프’ 참여기업의 가치증대와 투자사 매칭을 통한 가시적인 성과 창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 참여한 5개 기업은 각자의 사업과 그간의 성과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발표 내용에 대한 전문가들의 평가도 이뤄졌다.

발표 후에는 스타트업과 벤처캐피탈, 소셜벤처 관계자, KT&G 및 KGC 신사업 담당자 간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밋업(meetup)’ 행사를 진행해 청년 창업가들의 사업 아이디어 제안이 실제 투자 유치로 이어질 수 있도록 했다.

이상학 KT&G 지속경영본부장(부사장)은 “글로벌 경기둔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스타트업이 지속가능한 성장 모멘텀을 확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방안을 모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셜벤처 생태계 활성화와 혁신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T&G는 사회문제를 비즈니스로 해결하고자 하는 청년 창업가를 육성하기 위해 지난 2017년부터 ‘상상스타트업캠프’를 운영해왔다. 현재까지 ‘상상스타트업캠프’를 통해 총 144개의 창업팀을 배출했으며, 누적 매출 약 400억원과 831명의 고용효과를 창출했다.

○.. 푸드나무(대표 김영문)가 부패 및 부조리 행위 근절을 통해 윤리경영을 실현하고자 익명제보시스템인 ‘헬프라인’을 8월 1일부터 도입해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헬프라인’은 경영 리스크를 감소하고 조직의 청렴성을 유지하기 위해 설치하는 윤리경영 시스템의 일종으로, PC와 스마트폰을 이용해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푸드나무 임직원과 외부고객 등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제보대상은 조직의 윤리적 가치와 청렴성에 반하는 행위나 직원의 고충, 청렴문화조성을 위한 건의 및 의견, 아이디어 등이다. ▲부패행위 ▲부당지시 ▲인권침해 ▲갑질 ▲성희롱 ▲개인고충 ▲ 건의사항 등을 제보 가능하다.

제보된 내용은 헬프라인 시스템을 통해 익명처리 돼, 푸드나무 감사팀 관리자에게 실시간으로 전달되며, 감사팀의 조사 후 처리결과가 헬프라인 시스템을 통해 제보자에게 전달된다. 

시스템은 제보내용 암호화, 해외서버 관리, IP추적차단시스템 등을 통해 제보자의 신분노출 불안감을 해소했기 때문에 건전한 제보문화 정착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푸드나무 관계자는 “익명보장 제보시스템인 ‘헬프라인’을 통해 푸드나무의 윤리경영 및 청렴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효율적이고 투명한 경영활동으로 지속 성장할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대표 제품 불고기 버거를 활용해 선보인 신제품 라인업 2종이 출시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달성했다.

롯데리아의 불고기 버거는 전통적인 한국의 맛이 특징으로 1992년 출시 이후 꾸준한 인기로 누적 판매량 10억개를 달성한 롯데리아 버거 판매량 부동의 1위 제품이다.

롯데리아는 대표 제품을 활용해 고객들에게 친숙하지만 색다른 매력을 제공하고자 불고기 버거를 활용한 ‘불고기 익스트림 오징어’ 버거와 ‘불고기 베이컨’ 버거를 지난달 13일 출시했다.

매콤한 소스와 쫄깃한 오징어 패티가 더해져 중독성 있는 맛의 ‘불고기 익스트림 오징어’ 버거와 베이컨과 토마토 토핑을 추가한 ‘불고기 베이컨 버거’는 한 층 더 풍부해진 맛과 든든함으로 출시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달성하며 버거 판매량 상위권에 올랐다.

또한, 불고기 버거 신제품 출시 이후 블로그ㆍSNSㆍ유튜브 등을 통해 롯데리아 브랜드, 제품 리뷰, 소개 등 3만 5천 건 이상 게시되며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롯데GRS 관계자는 “불고기 버거 신제품 출시와 함께 기존 불고기 버거 역시 6월 대비 7월 판매량이 약 10% 증가하며 시너지 효과를 보였다”며, “향후에도 롯데리아만의 브랜드 색깔을 유지하되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자사 주문앱 고객들을 대상으로 콘서트 관람권을 증정하는 '마이돌 콘서트 티켓을 잡아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기성 세대 아이돌과 현재 아이돌 팬을 위해 마련한 이벤트로, 교촌치킨 주문앱으로 콘서트 세트 메뉴를 구매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관람 티켓을 증정한다. 

X세대를 대표하는 국민그룹 god(지오디)의 데뷔 25주년 기념 완전체 콘서트 ‘KBS 대기획 <ㅇㅁㄷ 지오디>'와 1020세대가 사랑하는 케이팝 아티스트 에이티즈, 오마이걸, 엔믹스 등이 출연하는 MBC라디오의 대형 프로젝트 ‘아이돌라디오 라이브 인 서울(IDOL RADIO LIVE IN SEOUL)'을 대상으로 31일까지 1차, 2차에 걸쳐 응모할 수 있다.

특히 교촌은 이번 프로모션을 위해 콘서트 별 고객 취향에 맞춘 특별 세트 메뉴를 구성했다. ‘<ㅇㅁㄷ 지오디> 콘서트 세트'는 ‘블랙시크릿순살’과 ‘달걀듬뿍볶음밥’ 또는 ‘의성마늘볶음밥’이다. ‘아이돌라디오 콘서트 세트’는 교촌 시그니처 허니소스에 갈릭을 더해 점보사이즈 윙 메뉴로 출시한 ‘허니점보윙’과 치즈볼 세트로, ‘허니점보윙’과 ‘퐁듀치즈볼’ 또는 ‘고르곤치즈볼’로 구성됐다.

콘서트 별 세트 메뉴 주문 시 자동으로 응모되며, <ㅇㅁㄷ 지오디> 콘서트' 80매(스탠딩석 40매, 피크닉석 40매), '아이돌라디오 라이브 인 서울 콘서트' 500매 (R석) 등 총 580매를 추첨을 통해 당첨자(1인-2매)를 선정하여 지급한다.

1차 응모는 4일부터 17일, 2차 응모는 18일에서 31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는 교촌주문앱 및 브랜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추석 특집 방송으로 공연 중계가 예정된 <ㅇㅁㄷ 지오디> 콘서트를 감안해 교촌치킨과 함께 집에서 콘서트를 즐길 수 있도록 '허니점보윙' 교환권과 '블랙시크릿 오리지날' 홈서트 경품 교환권도 준비했다.

현재 교촌은 주문앱 고객이 빠르게 늘어가고 있는 가운데 올 1분기 기준으로 누적 회원수가 430만명을 넘어섰다. 주문앱이 활성화됨에 따라 사용 편의성을 지속 개선해가고 있으며, 앱 회원들을 대상으로 할인과 등급별 적립 혜택을 비롯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하며 앱 충성도를 높이기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교촌치킨 주문앱을 애용해주시는 고객분들의 성원에 감사드리기 위해, 다양한 세대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앱 회원들이 더 편리하고 특별한 혜택을 받으실 수 있도록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동원그룹의 식품사업 계열사 동원F&B는 별도 재무제표 기준으로 지난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3% 오른 4626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4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1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9% 증가했다.

동원참치캔, 양반김 등의 판매 호조가 이어진 일반 식품과 신선 식품, 샘물 및 음료 사업 부문이 골고루 매출 성장에 기여했다. 소비 위축에 따른 수요 감소 영향으로 일부 HMR 제품과 건강기능식품의 실적은 다소 부진했다.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지난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조520억원과 274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9.1%, 22.4% 증가했다. 회사 측은 동원홈푸드와 동원팜스 등 연결 자회사의 고른 성장이 전체 실적 성장세를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B2B 전문 종합식품기업인 동원홈푸드의 경우 식자재 유통 사업의 신규 거래처 확대와 물류비 효율화 등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전년에 비해 15.1% 증가했다. 사료 사업을 맡고 있는 동원팜스는 가장 가파른 성장세를 나타냈다. 기능성 신제품을 포함한 전반적인 사료 판매가 크게 늘며 매출과 영업이익 성장률이 전년 대비 각각 38%, 69.4%에 달했다.

동원F&B 관계자는 “참치, 돈육, 김 등의 원부자재 단가와 제조경비가 크게 올라 원가 부담이 지속되고 있다”며 “하반기에도 생산 효율화 등을 통해 당면한 원가 부담에 대처해 나가는 한편, 차별화 신제품 발매 및 대형 브랜드 육성, 글로벌 공략 등을 적극 추진하며 중장기적인 성장 구조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동원그룹의 식품사업 계열사 동원F&B는 별도 재무제표 기준으로 지난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3% 오른 4626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4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1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9% 증가했다.

동원참치캔, 양반김 등의 판매 호조가 이어진 일반 식품과 신선 식품, 샘물 및 음료 사업 부문이 골고루 매출 성장에 기여했다. 소비 위축에 따른 수요 감소 영향으로 일부 HMR 제품과 건강기능식품의 실적은 다소 부진했다.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지난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조520억원과 274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9.1%, 22.4% 증가했다. 회사 측은 동원홈푸드와 동원팜스 등 연결 자회사의 고른 성장이 전체 실적 성장세를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B2B 전문 종합식품기업인 동원홈푸드의 경우 식자재 유통 사업의 신규 거래처 확대와 물류비 효율화 등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전년에 비해 15.1% 증가했다. 사료 사업을 맡고 있는 동원팜스는 가장 가파른 성장세를 나타냈다. 기능성 신제품을 포함한 전반적인 사료 판매가 크게 늘며 매출과 영업이익 성장률이 전년 대비 각각 38%, 69.4%에 달했다.

동원F&B 관계자는 “참치, 돈육, 김 등의 원부자재 단가와 제조경비가 크게 올라 원가 부담이 지속되고 있다”며 “하반기에도 생산 효율화 등을 통해 당면한 원가 부담에 대처해 나가는 한편, 차별화 신제품 발매 및 대형 브랜드 육성, 글로벌 공략 등을 적극 추진하며 중장기적인 성장 구조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 쿠팡 상품을 배송하는 택배기사인 쿠팡 퀵플렉서의 차원이 다른 여름 휴가 이야기가 공개됐다.

쉬고 싶어도 구조적으로 쉴 수 없어 여름휴가를 못 가는 택배기사를 위해 매년 8월 14일을 '택배없는 날'로 지정하기도 했지만, 쿠팡의 택배전문 자회사인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는 기존 업계의 고질적인 문제를 해결해 쿠팡 택배기사는 365일 언제든 휴가를 갈 수 있다.

4일 쿠팡 뉴스룸에 공개된 쿠팡 퀵플렉서(쿠팡 상품을 배송하는 대리점 소속의 택배기사)의 인터뷰에 따르면, 타사에서 배송을 하다가 쿠팡으로 옮긴 퀵플레서들은 다른 택배사에서 일할 때는 쉬고 싶어도 쉴 수 없었다고 전했다. 일반 택배업계는 독점 노선을 책임져야 하기 때문에 쉬고 싶으면 하루 25만원 가량 드는 외부 택배기사(용차)를 택배기사 본인의 부담으로 투입해야 했기 때문이다. 3일 휴가를 가기 위해 75만원 가량을 낼 의향이 있어도 용차 기사를 구하는 것도 쉽지 않다.

퀵플렉서들이 일반 택배사에서는 상상하기 어려운 9일 이상 휴가나 3주 휴가 등이 가능한 것은 쿠팡의 혁신적인 시스템 때문이다.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 업계 최초로 대리점이 ‘백업 기사’를 두어야 계약을 체결하고 있고 CLS 직영 배송 인력인 쿠팡친구도 있어, 쿠팡 퀵플렉서는 용차 비용 없이 휴가를 낼 수 있다.

올해 15년차인 노상열(47)씨는 오토바이 배송과 대기업 택배회사 배송에 이어 3년전부터 퀵플렉스 배송을 하고 있다. 노씨는 “쿠팡 퀵플렉서는 휴가를 자유롭게 쓸 수 있어, 치과치료를 위해 지난 6월 3주 정도 넉넉하게 휴가를 냈다”며 “예전에 일했던 택배회사였다면 그냥 나가라고 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전 택배사에서는 휴가라는 개념이 없었다”며 “용차를 쓰지 않으면 배송할 물량이 쌓이지만 쿠팡은 백업 기사가 있어 휴가를 다녀와도 물량이 쌓여 있지 않아 부담이 없다”고 설명했다. 올해 말 미국 하이킹 여행을 준비 중인 그는 이전 회사에서 미국 여행은 언감생심이었다고 강조했다.

퀵플렉서 1년 10개월차인 김민중(36)씨도 대기업 택배회사에서 일하다 퀵플렉서로 옮겼다. 김씨는 올해 여름 휴가로 아내와 7월 20일부터 8박9일 여행을 다녀왔다. 그는 “예전 택배사에서는 경조사로 3일을 쉬고 싶어도 못쉬었고 쉬려면 눈치만 봤다”며 “퀵플렉서는 그런 눈치 보는 일은 전혀 없다. 올해 말에는 아내와 첫 해외여행으로 보라카이를 계획 중”이라고 전했다.

김씨는 퀵플렉서 팀의 조장으로 일하고 있어 팀워들의 휴무관리도 하고 있다. 그는 “휴가를 가더라도 대신 배송해 주는 동료 퀵플렉서(백업 기사 등)가 많아 언제라도 휴가를 쓸 수 있고 대리점에서 배송을 대체할 수 없는 상황이 생겨도 쿠팡에서 지원해 준다”고 강조했다.

그는 “퀵플렉서로 일하면서 월 천만원 가까이 찍어보기도 했다”며 “앞으로 2세를 가질 계획도 세우고 있다”고 말했다.

CLS로부터 상품 배송업무를 위탁받는 대리점에는 백업기사가 있어야 계약이 가능하기 때문에 주 4일 근무도 가능하다. 택배 새내기인 김민규(30)씨는 대기업 택배회사에서 1년 일했고 퀵플렉서를 시작한 것은 6개월 됐다. 그는 일주일에 4일만 배송한다. 김씨는 “돈을 많이 벌고 싶을 때는 5일이나 6일 근무하기도 하지만 보통 주4일제가 적당하다고 생각한다”며 “대기업 택배사를 다닐때는 주 6일 일했고 공휴일만 쉬어 은행이나 병원도 가기 어려웠지만 퀵플렉서를 하고부터는 주 3일 쉬니까 걱정 없다”고 말했다. 그는 주 4일 근무로도 수입이 적지 않아 낚시, 여행 모임 등도 가능하다고 전했다.

CLS 관계자는"쿠팡은 택배업계 최초로 수천명에 달하는 분류전담 인력을 운영해 왔을 뿐만 아니라 배송기사분들이 쉬고 싶을 때 쉴 수 있는 차별화된 시스템을 구축해 왔다. 앞으로도 새롭고 혁신적인 택배문화를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설명했다.

○.. 아성다이소가 한국무역협회와 함께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참가자들에게 ‘쿨 스카프’를 긴급 지원한다고 4일 밝혔다.

‘쿨 스카프’는 차가운 물에 적셔 사용하는 ‘냉감 스카프’로, 야외 활동 시 목에 두르면 열을 식혀 줄 수 있는 상품이다. 폭염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잼버리 대회 참가자들에게 조금이나마 온열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성다이소와 한국무역협회는 '쿨 스카프' 4만5000여 개를 모든 잼버리 참가자들이 받을 수 있도록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준비했고, 내일 오전 중에 전달할 계획이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폭염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잼버리 참가자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 이번 물품을 준비했다”며, “더 이상의 어려움없이 모두가 건강하게 대회를 마쳤으면 한다”고 전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