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수익 동반 성장 실현" 강조... 김유진 신임 한샘 대표 취임 일성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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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수익 동반 성장 실현" 강조... 김유진 신임 한샘 대표 취임 일성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8.02 09: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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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샘의 새로운 구원투수가 등판했습니다. 1일 취임한 한샘 김유진 신임 대표집행임원은 취임 후 첫 메시지를 임직원에게 전달했는데요. 김 대표는 "수익이 동반된 성장"을 강조한 것으로 알려져 향후 한샘의 방향을 짐작케 했습니다. 

한편 이마트와 SSG닷컴이 이번주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3일간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위크 주말세일' 행사를 진행합니다. 한우, 양파, 계란 등 신선 먹거리부터 다양한 가공·생활용품들을 온-오프라인 동일하게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것인데요. 이마트 측은 소비가 늘어나는 휴가철을 맞아 장바구니 물가 안정에 기여할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롯데하이마트의 냉방가전 수요가 두배로 뛰는 등 오늘(2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1일 취임한 김유진 한샘 대표집행임원.[사진=한샘]
1일 취임한 김유진 한샘 대표집행임원.[사진=한샘]

○.. 한샘의 미래를 이끌어갈 새로운 대표로 김유진 대표집행임원이 취임했다. 한샘은 김유진 신임 대표집행임원이 지난 1일 취임 후 첫 메시지를 임직원에게 전달했다고 2일 밝혔다.

김 대표는 취임 메시지를 통해 “장기적으로 수익이 동반된 성장을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국내 가구·인테리어 업계는 2022년 이후 시작된 부동산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한샘도 그 영향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 하지만 외부 환경이 어려울수록 그 어느 때보다 냉정하고 객관적 시각으로 시장·회사를 바라봐야 한다”고 말했다.

또 김 대표는 이러한 변화를 위해 먼저 운영효율 개선에 집중하겠다는 방향성을 제시했다. '매출 성장을 배제한 단기 비용절감과 수익성 개선 없는 맹목적 매출 성장을 지양하고, 장기적으로 매출 성장과 수익성 개선이 가능한 사업 구조'를 구축하겠다는 전략이다.

그 과정에서 인위적인 구조조정은 계획하지 않고 있으며 업무의 효율성 개선을 통해 전략을 실행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또, 김유진 대표는 “회사를 위해 능동적·적극적으로 노력하는 직원이 합당한 보상을 받으며 성장할 수 있는 조직을 만들고, 회사의 성장에 적극 기여하는 임직원이 보상받는 체계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어 “50년 역사의 명실상부 국내 1위 가구·인테리어 기업 한샘에 합류하게 되어 무거운 책임감과 함께 자부심을 느끼며, 한샘이 시장의 파고를 넘어 다시 한 번 크게 도약할 것을 믿는다”며 “임직원 여러분이 변화의 주역이 되어 한샘의 새로운 전성기를 이끌어 나가자”고 당부했다.

○.. 이마트와 SSG닷컴이 본격 휴가철을 맞아 금토일 3일간 신선·가공 먹거리들과 생활용품들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위크 주말세일'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이마트는 8월 4일부터 6일까지 한우, 양파, 계란, 새우, 샤인머스캣 등의 신선 먹거리들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브랜드 한우 전품목을 행사카드 결제 시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3일간 기획 물량만 약 60톤 수준이며, 가장 인기가 많은 등심·채끝은 정상가 대비 50%, 국거리·불고기는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양파는 가격과 재미를 모두 잡은 '양파 골라담기 행사'를 진행하며, 평균 약 40%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마트는 금토일 3일간 평시 기준 약 2주 판매 물량인 양파 250톤을 1봉 당 4,990원에 판매한다. 고객이 직접 원하는 양파를 골라담기 봉지에 가득 담아 가져갈 수 있으며, 1봉 당 약 15~18개(2.8kg~3.2kg)가 들어간다. 평균 3kg로 계산했을 때 정상가 대비 약 40% 저렴한 수준이다.

이 밖에도 '알찬란(30개입/대란, 국내산)'은 1판 구매 시 20% 할인, 2판 이상 구매 시 4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2판 이상 구매 시 1판 기준 정상가 대비 40% 저렴한 4188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호주 현지에서 항공 직송으로 들어온 '항공직송 호주산 소고기 모둠팩 3종(400g, 팩, 냉장)'은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항공직송 호주산 소고기 모둠팩'은 두가지 부위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모둠팩 형태이며, 꽃갈비살과 갈비살, 치마살과 살치살, 안창살과 토시살 3종으로 운영된다.

가공 먹거리와 생활용품들의 경우 카테고리별 전품목 골라담기 행사부터 전품목 2개 구매 시 50% 할인, 1+1 프로모션 등 풍성한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먼저 이마트는 금토일 3일간 브랜드와 가격 상관없이 낱개 컵라면 전품목 5개 골라담기 행사를 진행하며, 5개당 4900원에 판매한다.

또한 '냉동 핫도그', '냉장 냉면 2인분', '고추장', '쌈장', '들기름/참기름', '분말카레/짜장', 'CJ 군만두/물만두/돈까스/비비고 즉석국탕', '동서 시리얼' 등의 상품들을 전품목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생활용품의 경우, 하기스 기저귀 1+1 프로모션을 시작으로 약 30여 종의 상품들을 최대 5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한편, SSG닷컴은 오는 3일까지 사전행사인 '미리 만나는 신세계 유니버스 위크'를 진행해 가공식품 및 일상용품 위주로 최대 50% 할인 및 1+1 상품을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셀렉스 프로틴 음료'와 '오션스프레이 주스', '서울우유 스페셜티 커피' 등을 1+1에 판매하며, '피코크 속초식 코다리냉면' 및 '피코크 함흥식 물비빔냉면' 밀키트를 30% 할인한 각 8980원에 준비했다.

인기 물티슈, 치약, 칫솔, 샴푸, 세탁세제, 주방세제 등도 1+1 구성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후 4일부터 6일까지는 이마트와 동일하게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위크 주말세일' 행사를 온라인에서 실시한다.이마트 대표 할인 품목을 쓱닷컴에서도 동일하게 구매 가능하며, 당일 시간대 지정 배송인 '쓱배송'으로 편하게 받아볼 수 있다.

이마트 최훈학 마케팅 담당은 "소비가 늘어나는 휴가철을 맞아 장바구니 물가 안정에 기여할 수 있도록 주말 3일 초특가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모션 기획을 통해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우수 상품들을 구매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본격적인 무더위와 함께 여름 가전 수요가 가파르게 늘고 있다. 장마가 끝나고 폭염이 시작되자 냉방가전을 마련하려는 고객들의 수요가 몰린 것으로 분석된다.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가 장마가 끝난 지난 7월 26일부터 7월 31일까지 6일간 매출을 살펴본 결과, 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에어컨 매출이 2배, 선풍기 매출이 35%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무더위가 시작되고 첫 주말인 7월 29일부터 7월 30일에도 작년보다 에어컨 매출이 2.1배, 선풍기 매출이 40% 증가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이 같은 수요에 맞춰 8월 한 달 간 여름 냉방가전을 대상으로 상품 할인뿐 아니라 모바일상품권, 캐시백 증정 등을 통해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대표적인 상품으로 8월 1일부터 14일까지 캐리어 ‘에어로A 스탠드 에어컨’, 삼성전자 ‘무풍갤러리 스탠드 에어컨’, LG전자 ‘휘센타워2(2in1)’ 등 에어컨 행사 상품을 구매시 상품 할인과 캐시백 최대 20만원을 증정한다. 또한 8월 1일부터 31일까지 온라인쇼핑몰에서 신일전자 ‘에어서큘레이터’, ‘전자식 선풍기’ 행사상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냉방가전과 더불어 무더운 날씨에 음식과 음료를 편리하게 만들고 정리할 수 있는 여름 인기 주방가전도 할인 판매한다. 8월 한 달 간 신일전자와 쿠쿠전자 음식물처리기 행사 상품 구매 시 상품 할인, 모바일상품권 증정 등 최대 22%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또한 매주 주말(금~월)마다 LG전자 ‘퓨리케어 정수기’, 쿠쿠전자 ‘초고온수 얼음 정수기’ 행사 상품 구매 시 상품 할인, 모바일상품권 증정 등 최대 21%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김태영 롯데하이마트 가전1팀장은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며 급히 냉방 가전을 구매하려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며, “에어컨, 선풍기 등 대표적인 냉방가전의 다양한 브랜드 상품을 비교하며 구매하실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풀무원 통합 브랜드 쇼핑 플랫폼 ‘#(샵)풀무원’ 오픈 2주년 기념 프로모션을 8월 한 달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풀무원은 2021년 8월 풀무원식품, 올가홀푸드, 풀무원녹즙, 풀무원다논 등 풀무원의 모든 브랜드를 통합한 공식 온라인 쇼핑몰 #풀무원을 오픈한 바 있다. #풀무원은 지속가능성 가치 실천을 돕는 다양한 상품군을 한 데 모아둔 차별화 포인트를 전면에 내세우며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오픈 2년 만에 회원 수가 492% 증가했으며, 연 매출은 오픈 직후 1년 대비 최근 1년간 24% 상승했다
 
이번 #풀무원 2주년 프로모션은 8월 한 달 동안 계속되며, 2차로 나누어 기간 별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해 ‘득템’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1차 프로모션은 13일까지 이어지며, 떡볶이, 여름면, 주먹밥 등 여름 휴가철에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풀무원 인기 간편식 제품들을 1+1 판매한다.

장바구니 쿠폰도 카테고리 별로 사용 가능하다. 10% 할인쿠폰(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 할인), 일일배송 10% 할인쿠폰(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 할인), 아미오 20% 할인쿠폰(3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 할인) 등으로 다양하게 받아 적용할 수 있다.

또한 ‘매일 100% 당첨 룰렛’은 ID 당 1일 1회 참여해 꽝 없이 최고 3만원 적립금 당첨의 행운도 누릴 수 있다. 

14일부터 31일까지는 2차 프로모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2차 프로모션도 제철 신선식품과 지구식단 등 주요 브랜드 제품 1+1 행사를 비롯해 장바구니 쿠폰, 적립금 증정 등 #풀무원 고객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선사한다. 

풀무원 온라인사업부 #풀무원마케팅팀 관계자는 “풀무원 통합 브랜드 쇼핑 플랫폼 ‘#풀무원’의 오픈 2주년을 기념하여 많은 고객들께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지난 2년간 성장을 거듭해온 #풀무원은 앞으로도 지속가능 쇼핑몰로서 입지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롯데마트의 하이엔드 한우 브랜드 ‘마블나인(Marble9)’이 최고급 한우의 대명사로 거듭난다.

‘마블나인’은 1++(투플러스)등급 중에서도 근내지방도, 육색, 지방색, 조직감, 성숙도 등이 최고 수준의 평가를 받아야 부여되는 BMS(Beef Marbleing Score) No.9 만 엄선해 선보이는 롯데마트의 하이엔드 한우 브랜드다.

롯데마트는 프리미엄 육류 시장에서 차별화 된 경쟁력을 갖추고자 지난해 8월 등급과 품질을 강조한 ‘마블나인’을 론칭했다. 이는 펜데믹과 고물가의 영향으로 소비 양극화, 집밥 등이 트렌드로 자리잡으며, 외식 전문점의 고가 육류 소비를 대신해 상대적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가 가능한 대형마트의 프리미엄 육류 소비가 늘고 있어서다. 롯데마트는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마블나인’ 외에도 프리미엄 한우 ‘호반칡소’, ‘무항생제지리산한우’와 프리미엄 수입육 ‘순혈와규’까지 다양한 품목을 운영중이다. 

롯데마트의 하이엔드 한우 브랜드 ‘마블나인’은 최고급 한우 시장에 성공적인 정착을 넘어, 롯데마트의 프리미엄 한우 트렌드를 리딩하고 있다. 지난해 8월 4일 론칭 이후 올해 7월 30일까지 약 1년간 1++등급 이상의 프리미엄 한우 매출을 살펴보면 이전 동기간과 비교해 약 40% 가량 상승, 전체 한우 매출의 20%를 담당했다.

‘마블나인’의 성과는 고객에게 최상의 품질을 갖춘 프리미엄 한우를 1년 내내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롯데마트는 한우 직경매를 통해 원물의 품질과 원가 경쟁력을 높였다. 한우의 상품 경쟁력을 높이고자 지난 2019년 1여년간의 축산전문MD의 노력으로 한우 직경매에 참여할 수 있는 ‘매매참가인’ 자격을 얻었다. 롯데마트의 축산 전문MD가 경매 시작 전 원육의 품질을 직접 눈으로 살피고 고품질만 엄선해 구매한다. 또한 직경매를 활용해 유통단계를 최소화함으로써 원가 경쟁력을 높였고, 도축 후 매장에 진열되는 기간을 축소해 신선함까지 더 했다.

더불어 고객에게 하이엔드에 걸맞는 프리미엄 한우를 선보이고자 엄격한 구매 기준을 적용한다. 고기의 부드러움과 풍미를 결정하는 근내지방도(마블링)는 1++(9)등급 중에서도 촘촘하고 균일한 원육만 엄선하고, 등심의 경우 등지방 두께와 단면적까지 검수한다. 더불어 소고기의 식감을 좌우하는 육색과 성숙도의 품질 기준도 수립해 마블나인 브랜드에 걸맞는 최고 품질의 원유 상품화 하고 있다.

‘마블나인’은 우수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신규 고객을 유인하는 동시에 두터운 충성 고객을 만들어내고 있다. ‘마블나인’을 구매한 신규 고객(6개월 이상 롯데마트를 방문하지 않은 고객) 수는 이전 1년간 1++(9)등급 한우를 구매한 신규 고객보다 2배 가량 늘었고, ‘마블나인’을 구매하는 고객의 절반 정도가 일주일에 평균 1회 이상 구매한 충성 고객이다.

롯데마트는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에 트렌드까지 더한 마블나인 상품을 새롭게 선보여 고객의 다양한 구매 욕구를 만족시킬 계획이다.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을 포함해 총 5개 매장에서 맛과 더불어 시각적 만족감을 더해주는 ‘마블나인 티본 스테이크’를 판매한다. 또한 롯데마트 전 점에서는 꾸리살과 보섭살을 활용한 ‘마블나인 저지방 스테이크’와 ‘안심/채끝/치마/부채’ 4가지 부위로 구성된 ‘마블나인 홈마카세’ 상품도 운영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시즈닝 전문 오준탁 셰프와 협업해 개발한 중화풍 시즈닝의 이색 상품 ‘마블나인 마리네이드 스테이크’와 산초, 함초 소금, 마자오 등을 활용한 ‘마블나인 전용 시즈닝’을 1주년 특별 상품으로 출시를 준비중이다.

한편, 롯데마트는 ‘마블나인’ 1주년을 맞이해 오는 5일부터 31일까지 오프라인 전용 사은품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사은품은 ‘마블나인 전용 젓가락’으로 ‘마블나인’ 상품을 10만원 이상 구매하고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인증 조건을 충족한 고객이라면 롯데마트 매장 내 ‘도와드리겠습니다’ 코너에서 수령할 수 있다.

강석진 롯데마트 축산팀 MD(상품기획자)는 “마블나인의 성공적인 성과는 대형마트에서도 하이엔드급 상품을 판매한다는 발상의 전환과 최고의 품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한다는 대형마트업의 본질에 충실했기 때문”이라며 “고객이 롯데마트를 방문하는 이유가 마블나인이 될 수 있도록 가격, 품질, 트렌드 등 모든 면에서 만족할 수 있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은 여름을 맞아 지난 6~7월 고속도로 휴게소 내 자사 제품 매출액을 집계한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5% 성장했다고 2일 밝혔다. 특히, ‘포카칩’, ‘오징어땅콩’, ‘땅콩강정’ 등 스낵류가 상위권을 차지했다.

포카칩은 고속도로 휴게소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8% 증가하며 세 품목 중 가장 큰 폭으로 성장했다. 긴 여행길에 남녀노소 모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고, ‘국내산 제철 감자로 만든다’는 입소문까지 이어지면서 여름 휴가철 과자로 주목받고 있다. 두툼한 식감으로 출시 초기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포카칩 MAX ‘레드스파이시맛’과 ‘블랙트러플맛’도 최근 입점을 시작한 만큼 판매량이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짭짤하면서 고소한 맛의 오징어땅콩과 전통 디저트 강정을 재해석한 땅콩강정은 한입에 쏙 들어가는 크기로 운전할 때 편하게 먹을 수 있는 오리온 대표 스테디셀러 스낵이다. 이 밖에도 ‘눈을감자’, ‘꼬북칩’, ‘태양의 맛! 썬’ 등이 휴게소 간식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장시간 운전할 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오리온 스낵이 올해 휴가철에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여행길뿐만 아니라 휴가지에서도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즐기기에 제격”이라고 밝혔다.

○.. NS홈쇼핑이 8월 시원한 여름 쇼핑을 위한 ‘썸머 럭키박스’와 '100% 적립금 페이백 찬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썸머 럭키박스’는 8월 15일까지 ‘NS홈쇼핑’과 ‘NS샵플러스’의 방송상품을 2회 이상 구매한 고객 888명에게 랜덤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경품은 여름 시즌에 맞춰 수박, 생수를 비롯해, NS홈쇼핑의 인기 PB상품 '엔쿡 뼈없는 갈비탕', '엔쿡 참치액'과 적립금을 랜덤으로 제공한다. 당첨자는 22일 NS몰 게시판을 통해 발표하며, 31일까지 배송될 예정이다.

'100% 적립금 페이백 찬스'는 8월에 방송하는 건강식품 생방송 중 추첨을 통해 결제금액 전액을 적립금으로 돌려주는 이벤트다.

이달 31일까지 행사 로고가 노출되는 NS홈쇼핑의 건강식품 방송 중에 결제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1명을 추첨해 실제 결제금액의 100%를 제공한다. 당첨자는 방송 다음 날 NS몰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고, 적립금은 9월 11일에 지급되어 30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NS홈쇼핑 관계자는 “폭염에 외부 활동이 어려운 8월을 맞아 TV로 즐기는 재미와 행운을 담은 쇼핑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NS홈쇼핑에서 시원하고 편안한 쇼핑하시고, 건강한 여름 보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지난 1일 자정, CJ온스타일은 삼성전자와 함께 ‘갤럭시 Z 플립5 ∙ Z 폴드5’ 론칭 기념 쇼케이스 <Z-CON>을 유통업계 단독으로 개최했다. 

일반적인 판매 방송과는 차원이 다른 스케일에 누적 약 67만 명이 시청했다. 지난해 8월 CJ온스타일에서 진행한 ‘갤럭시 Z 플립4 ∙ Z 폴드4’ 론칭 쇼케이스 시청자보다 4배 이상 신장한 수치다. 이날 00시 '갤럭시 Z 플립5 · Z 폴드5' 사전 판매 시작과 함께 1시간 만에 15억을 육박하는 판매고도 기록했다.

흥행은 어느정도 예견됐다는 반응이다. 갤럭시 Z 플립5 · Z 폴드5 신제품을 공개하는 갤럭시 언팩 행사가 지난달 26일 사상 최초로 서울에서 진행된 가운데 시장 기대감도 한껏 고조됐기 때문. 실제로 <Z-CON> 쇼케이스를 시청하기 위해 사전 방송 알림을 신청한 고객은 올해 2월 열린 갤럭시 S23 론칭 쇼케이스 <갤럭시 유니버스>보다 2배 이상 증가했다.

CJ온스타일은 하반기 스마트폰 최대 기대작인 갤럭시 Z 플립5 · Z 폴드5의 제품 특장점을 어필하기 위해 차별화된 쇼케이스 기획에 열을 올렸다. 갤럭시 Z 플립5의 외부 디스플레이 면적이 전작 대비 네 배 가까이 확장된 점에서 아이디어를 착안, EXPANSION(확장)을 주제로 감각적인 쇼케이스를 선보인 것.

스마트폰 화면을 열지 않고도 ‘셀피’를 찍거나 앱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제품 특장점을 활용해 △강의 △뮤지컬 △숏폼(댄스) △셀링 등을 결합한 공연을 펼쳤다. 구독자 219만 명을 보유한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을 운영하는 개그맨 김민수를 필두로 뮤지컬 배우 신윤정, 숏폼 크리에이터 불레따리 등이 출연해 다채로운 퍼포먼스를 선보여 눈길도 끌었다.

갤럭시 Z 플립5 · Z 폴드5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최적화된 방송 무대로 고객에게는 즐겁고 색다른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대대적인 신제품 홍보로 협력사 삼성전자 니즈도 꼭 만족시켰다는 평이다.

이번 론칭 쇼케이스 <Z-CON>은 라이브 커머스는 물론이고 CJ온스타일 TV쇼핑에서도 동시간대 방송을 하는 원플랫폼 세일즈를 통해 더욱 파급력을 높였다. 고객들은 라방과 TV쇼핑 채널을 오가며 CJ온스타일과 갤럭시가 구축한 폴더블 세계관에 동화됐고, 이는 자연스럽게 구매까지 연결됐다.

CJ온스타일은 <Z-CON> 쇼케이스와 연계해 오는 7일까지 일주일 간 삼성위크 <Z-CONNECT> 프로모션을 열고 신제품 Z 플립5를 포함 갤럭시탭 S9과 삼성전자 인기 상품 등을 CJ온스타일 전 채널에서 특별 할인가에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단순 매출만을 위한 행사가 아니라 고객과 협력사 양쪽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웰메이드 콘텐츠가 결국 좋은 성과까지 이어진다는 점을 다시 느꼈다”며 “향후에도 CJ온스타일만 할 수 있는 콘텐츠 커머스로 고객과 브랜드에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11번가가 ‘갤럭시 탭 S9’ 시리즈의 사전판매 행사 마지막 날 앵콜 라이브 방송에 나선다.

11번가는 오는 3일 오전 10시 30분부터 두 시간 동안 ‘LIVE11’을 통해 ‘갤럭시 탭 S9’ 시리즈 사전판매 라이브 방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업계 최초 신제품 실물 공개, 방송 전용 혜택을 선보였던 첫 방송(27일 오전 9시)은 누적 시청 수 108만명을 돌파하며 뜨거운 인기를 모았다.

이번 앵콜 라이브 방송을 통해 ‘갤럭시 탭 S9’ 128GB 모델을 구매한 고객에게 ‘마이크로 SD카드’(128GB) 1개를, ‘갤럭시 탭 S9+’ 256GB 모델 구매 고객에게는 256GB 용량의 ‘마이크로 SD카드’ 1개를 방송 한정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방송 중 구매 고객(선착순 1000명)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도 추가 제공한다.

11번가가 ‘갤럭시 탭 S9’ 시리즈 사전구매 고객에게 제공하는 ‘10% 즉시할인’과 신한, 삼성, BC, 현대, KB국민, 롯데, 하나, NH농협, 우리 등 9개 카드사 ‘5% 추가할인’ 혜택, 삼성전자가 제공하는 ‘Double-UP Storage’(갤럭시 탭 S9 울트라 256GB 구매 시 512GB 업그레이드) 등 제조사 혜택도 동일하게 제공된다.

11번가 김명식 디지털담당은 “행사 첫 날 라이브 방송 혜택을 놓친 고객들을 위해 사전판매 마지막 날에 특별 방송을 편성했다”며 “더욱 만족스러운 구매 경험을 제공하고 있는 추가 보상 프로그램 ‘갤럭시 트레이드 인’의 이용도 자신 있게 제안한다”고 말했다.

11번가는 ‘갤럭시 탭 S9’ 시리즈를 포함해 최근 공개된 갤럭시의 모든 신제품을 대상으로 사전판매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11번가는 오는 7일까지 ‘갤럭시 Z 폴드5’, ‘갤럭시 Z 플립5’ 사전구매 고객에게 ▲신한, 현대, 삼성, KB국민, 롯데 등 8개 카드사 할인쿠폰 ▲SK페이 결제 시 최대 22개월 무이자 할부 등의 혜택을, ‘갤럭시 워치6’, ‘갤럭시 워치6 클래식’ 사전구매 시 ‘7% 할인쿠폰’ 등을 제공한다.

○.. 신라면세점이 농심 신라면과의 콜라보에 이어, 글로벌 호텔 검색 플랫폼 호텔스컴바인과 손잡고 MZ세대를 타깃으로 한 이색 콜라보에 나섰다.

신라면세점은 인천공항점 오픈 기념 콜라보 2탄으로 신라면세점의 대표 캐릭터인 ‘신라프렌즈’를 활용해 호텔스컴바인 캐릭터 ‘맥스’와의 협업 콘텐츠와 한정판 굿즈 증정 등의 콜라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우선 찰떡 여행 메이트가 된 신라면세점의 신라프렌즈 ‘퓨이’와 호텔스컴바인의 ‘맥스’ 를 주제로 한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였다.

신라면세점 인천공항점을 배경으로 한 두 캐릭터의 첫 만남 스토리부터 쾌속질주형, 쇼핑중독형, 미식가형 등 현실 여행 메이트의 특징을 반영한 여행 취향 소개까지 다채롭게 구성했다.

또한, 콜라보를 기념해 한정판 굿즈 ‘퓨이X맥스 투명 비치백’을 제작했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비치백을 포함한 풍성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달 13일까지 신라프렌즈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소문내기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은 추첨을 통해 100명 한정으로 비치백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이달 16일부터 신라면세점 서울점에서 10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300명에게 비치백을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는 31일까지이며, 평일 한정으로 진행된다.

호텔스컴바인 웹사이트 및 모바일 프로모션 페이지에서도 이벤트가 진행된다. ‘맥스’와 ‘퓨이’ 중 각자 원하는 여행 메이트를 선택하는 투표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맥스X퓨이 투명 비치백(500명) ▲호텔스컴바인 ‘맥스’ 인형(100명) ▲신라면세점 S리워즈 1만P(1000명)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이번 콜라보는 여행하면 빼놓을 수 없는 두 브랜드인 신라면세점과 호텔스컴바인의 만남으로, 각 브랜드를 대표하는 캐릭터를 통해 MZ세대 고객에게 즐거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지난 신라면과의 콜라보에 이어, 이번에는 호텔스컴바인과 이색 콜라보를 진행한다”며, “앞으로도 업종을 넘나드는 콜라보를 통해 MZ세대 고객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관에서 핸드폰 액세서리 브랜드 ‘엠씨알엔(MCRN)’ 팝업스토어를 이달 31일까지 선보인다.

엠씨알엔은 핸드폰 케이스, 스트랩(줄) 등 핸드폰 관련 액세서리를 제작하는 국내 브랜드다. 스트랩 제품은 손목에 거는 핸드스트랩과 어깨에 매는 숄더스트랩 등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2만~3만 원대이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핸드폰 액세서리는 간편함과 동시에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어 여름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도가 좋다"고 말했다.

○.. 홈플러스(사장 이제훈)가 진행 중인 마트/온라인/익스프레스/몰 ‘썸머 슈퍼세일 홈플런’이 이른바 ‘7말8초’ 여름휴가 피크 시즌과 맞물리면서 행사 열기도 최고조에 이르렀다. 시작과 동시에 고객들의 오픈런 행렬을 보이며 역대급 실적을 기록하고 있기 때문. 소비자들의 가계 부담을 덜어줄 파격 혜택으로 이번 썸머 슈퍼세일 홈플런의 열기를 행사 종료일인 16일까지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실제로 지난달 27일 시작한 ‘썸머 슈퍼세일 홈플런’은 행사 첫 주말(7/27~30)에만 주요 5개점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80% 뛰었고, 특히 축산(31%), 과일(24%), 델리(41%) 등 식품 카테고리의 활약이 돋보였다. 뿐만 아니라,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강서점 매출만 2배 이상 신장하는 기염을 토했고, 고객 방문 수 역시 폭증했다.

휴가 절정기에 주목해 오는 3일부터 9일까지 열리는 2주차 행사에서는 여름휴가 시즌을 겨냥한 바캉스 관련 주요 상품을 최대 반값으로 선보이며 행사 열기를 이어간다.

먼저, 조기 품절로 오픈런이 필수인 ‘썸머 슈퍼세일 홈플런’ TV 광고 속 상품은 행사카드* 결제 시 최대 50% 할인을 제공한다. 먼저, ‘국내산 브랜드 삼겹살/목심’은 오는 5일과 6일 단 이틀간 반값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신선농장 15브릭스(Brix) 샤인머스캣(1kg)’과 ‘브로콜리/파프리카(송이)’는 각각 50% 할인된 1만4990원, 1490원에 내놓는다.

바캉스 필수 먹거리 축산은 마이홈플러스 멤버특가로 선보인다. ‘1등급 이상 일품 삼겹살/목심’은 오는 3일부터 4일 단 이틀 간 최대 40% 할인하고, ‘미국산 소고기 구이류’ 전 품목은 최대 50% 할인가로 제공한다. 또한 ‘캐나다산 부채살/꽃갈비살/갈비살 3종’은 최대 40%, ‘레트로 냉삼겹살’은 40%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바캉스에 챙겨갈 가공식품 생필품(700여 종)은 1+1로, 물놀이 캠핑 용품(260여 종)은 최대 50% 할인가로 판매한다. 이 밖에도 인기 캐릭터 ‘짱구는 못말려 식기’ 전 품목은 20% 할인가로 선보이고, 여름 집콕족을 위한 ‘보드게임(80여 종)’은 20%, ‘레고(200여 종)’는 신한/삼성카드(BC/법인/선불/기프트카드 제외)로 결제 시 최대 30% 할인 혜택을 선사한다.

고객 선호도가 높은 10대 상품은 1+1, 50% 할인가로 선보인다. ‘미국산 체리(600g)’, ‘냉동새우(11종)’, ‘생물 갈치(중/대)’는 행사카드 결제 시 50% 할인가로, ‘우리의 땅 고춧가루(350g)’는 마이홈플러스 멤버특가로 50% 할인된 9990원에 판매한다. 또한 돈까스(7종), 베이컨/햄/소시지(10여 종), 케찹/마요네즈/드레싱(50여 종), 소스류(60여 종), 캐릭터 슬리퍼/멀티프/쿨토시(30여 종) 등은 1+1로 만나볼 수 있다.

조도연 홈플러스 브랜드본부장(상무)은 “고객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2주차 행사도 풍성하게 준비했다”며, “그룹 통합 세일 홈플런 행사를 통해 장바구니 부담 없는 여름 휴가철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말복을 맞아 BBQ 통닭다리 바베큐 2종 세트를 롯데홈쇼핑서 첫 라이브 홈쇼핑으로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라이브 방송은 오는 3일 오후 5시 30분부터 6시 30분까지 1시간 동안 진행된다. 이번에 판매하는 BBQ 통닭다리 바베큐는 170g 이상의 육즙 가득한 빅사이즈 통닭다리로 조리해 야들야들하고 촉촉한 속살이 특징이다. 기존 판매했던 자메이카 통다리 바베큐가 아닌 새로운 로스트갈릭맛과 매달구맛 통다리 바베큐 18팩 세트를 구매할 수 있다.

로스트갈릭맛은 잔잔하게 느껴지는 풍미와 은은한 구운 마늘향이 특징이다. 엄선된 재료를 황금 비율로 조합한 BBQ 특제 로스트갈릭 소스를 활용해 입안에서 터지는 풍부한 육즙과 알싸한 마늘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매달구맛은 BBQ 매달구(매콤달콤 닭날개구이)에 활용하는 특제 강정소스의 감칠맛을 그대로 통다리살에 입혔다. 매콤달콤한 맛으로 간편한 캠핑요리나 맥주 안주를 찾는 고객들 사이에서 인기있는 제품이다.

BBQ의 홈쇼핑 판매 제품은 든든한 양과 간편한 조리방법으로 매 방송마다 완판을 기록하고 있다. 2019년 처음 론칭한 통살 닭다리구이 세트는 물론, 지난 12월 CJ온스타일 홈쇼핑에서 판매한 옛날 치킨세트 역시 매진되며 전방송 완판을 이어오고 있다.

BBQ 관계자는 "지난 7월 13일 롯데OneTV 선공개 당시 예상밖의 폭발적 반응으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다"며 "고객 성원에 힘입어 이번에 홈쇼핑 론칭을 준비했으니, BBQ 통닭다리 바베큐 세트와 함께 시원하고 건강한 말복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쿠팡의 여행 전문관 ‘쿠팡트래블’이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국내/외 여행상품을 대폭 할인해 선보이는 ‘썸머 바캉스 BIG SALE 프로모션’을 오는 20일까지 진행한다. 

와우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는 국내여행과 해외여행을 포함해 약 120여 개의 상품이 준비됐으며, 최대 할인율은 60%에 이른다. 

우선 국내여행 상품은 숙박, 티켓/패스, 제주여행 등으로 구성돼 있다. 캐리비안베이, 롯데워터파크, 캘리포니아비치, 블루캐니언, 원마운트, 고양레저타운 등 주요 워터파크/수상레저부터 전국 풀빌라, 수영장 보유 호텔 등 여름 인기 할인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주요 국내여행 상품으로는 ▲롯데월드 어드벤처 종합이용권 (60% 할인) ▲원마운트 워터파크 (52% 할인) ▲캘리포니아비치 골드1시즌 종일이용권 (47% 할인) ▲캐리비안베이 골드 1, 2시즌 동일권 (40% 할인) 등이 있다. 특히 3일부터 제주항공 특가 이벤트로 제주도 편도 항공권을 4900원에 선보이며, 해당 항공권 구매 시 선착순으로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해외여행은 패키지, 자유여행/항공, 티켓/패스 등이 준비되어 있다. 최근 인기가 높은 해외여행지인 일본 와우 특가 상품부터 다낭/방콕 등 주요 동남아 지역 상품 할인까지 폭넓게 마련했다. 주목할 만한 해외여행 상품은 ▲일본 오사카 자유여행 (5% 할인) ▲일본 오사카 주유패스 (10% 할인) ▲다낭 패키지여행 (5% 할인) 등이다. 또한 하나투어와 손잡고 3일부터 괌/사이판, 홍콩, 베트남, 태국 등 근거리 인기 해외여행 패키지를 30만원대에 특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장성 쿠팡트래블 마케팅 팀장은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풀빌라, 워터파크 등 여행 관련 키워드를 검색하는 쿠팡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고객 여러분께서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좋은 여행상품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한 행사이니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시니어 바리스타가 근무하는 지역 카페 활성화를 위해 개발하고 지원한 ‘시니어 상생음료’인 ‘우리 쑥 곡물 라떼’의 판매량이 5만 잔을 돌파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한국시니어클럽협회와 함께 시니어 바리스타가 근무하는 지역 카페를 위한 ‘시니어 상생음료’를 개발해 2022년 10월부터 한국시니어클럽협회의 회원기관이 운영하는 카페 150여 곳에 국내산 쑥과 곡물을 활용한 ‘우리 쑥 곡물 라떼’를 선보였다. 

23년 5월 스타벅스는 1차 상생음료 지원분의 완판 및 한국시니어클럽협회 추가 지원 요청에 따라 전국 시니어 바리스타 근무 130개 카페에 총 3만6600잔 분량(판매가 환산액 약 1억900만원)의 ‘우리 쑥 곡물 라떼 원부재료 2차 지원을 진행하며 상생 음료의 인기를 이어나가고 있다. 

스타벅스는 2019년 3월 보건복지부와 한국시니어클럽협회와 함께 지속 가능한 양질의 어르신 일자리 창출에 협력한다는 상생 업무 협약을 맺고, 그 약속의 일환으로 2019년 9월 군포 시니어클럽에 전국 500여 곳 시니어 카페를 위한 시니어 바리스타 전문 교육장인 스타벅스 상생 교육장을 개설했다. 상생 교육장을 통해 바리스타 교육을 이수한 시니어 바리스타는 2023년 상반기까지 누적 1000여 명에 이른다. 

시니어 바리스타들이 근무하는 지역 카페를 위한 상생음료인 ‘우리 쑥 곡물 라떼’는 국내산 쑥과 볶은 곡물 등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음료로, 고소한 맛과 영양을 함께 챙길 수 있고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기기 좋다. 

스타벅스 음료팀에서는 개발 시 제조 방법 역시 1단계 원부재료 계량, 2단계 우유와 섞어 마무리 등으로 간소화해 시니어 바리스타들의 업무 편의 및 효율을 고려했다. 전달식과 함께 진행된 음료 제조 시연회에서도 시니어 바리스타들로부터 맛과 제조 방법에 있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스타벅스는 원부재료 지원은 물론 판매 대상 시니어 카페에 상생음료 제조 방법을 공유하고, ‘우리 쑥 곡물 라떼’의 원부재료를 비롯해 셰이커, 계량스푼 등 음료 제조에 필요한 각종 집기류를 모든 판매 대상 시니어 카페에 지원했다.

한국시니어클럽협회에서 수요 조사를 통해 선정한 총 150곳에서 지난해 연말까지 3만 5000잔이 완판되었고, 2023년 6월부터 130곳의 시니어 바리스타 근무 카페에 2차로 3만6000잔 분량의 음료 원부재료가 전달돼 판매를 이어가고 있다.
 
시니어 카페에서 근무하는 시니어 바리스타는 “‘우리 쑥 라떼’는 만드는 과정이 간단하고 고객에게 설명하기에도 좋은 음료로 카페인이 없는 음료를 찾는 분들과 한 끼 식사를 대체하려는 분들에게 인기”라고 전했다. 

한국시니어클럽협회 관계자는 “ESG 경영을 실천하는 스타벅스와 한국시니어클럽협회에서는 고객층에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메뉴인 쑥을 이용한 메뉴 개발로 매출 상승에 도움이 됐고, 원재료 가격 상승으로 신메뉴 개발에 위축되어 있는 시니어 카페에 쑥 라떼 지원은 매장 운영에 큰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스타벅스 사회공헌팀 김지영 팀장은 “시니어 바리스타 분들이 상생교육장에서 교육을 받고 지역 카페에 돌아가서도 교육장에서의 체득한 지식과 경험을 잘 활용하기를 바라며, ‘우리 쑥 곡물 라떼’가 시니어 일자리 창출과 시니어 바리스타들이 근무하는 카페 운영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시몬스 침대(대표 안정호)가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경기도 이천의 복합문화공간이자 ESG 산실 ‘시몬스 테라스’에서 '장 줄리앙(Jean Jullien) 해시태그 이벤트’를 진행한다.

장 줄리앙은 프랑스 출신의 세계적인 비주얼 아티스트로, 지난 2018년 9월 시몬스 테라스 오픈에 맞춰 시몬스 테라스를 직접 방문해 ‘장 줄리앙 : 꿈꾸는 남자’ 전시와 함께 라이브 페인팅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시몬스는 전시 이후에도 지역주민들을 위한 문화 공유의 일환으로 무료 전시를 계속 이어오고 있다. 

현재 테라스 잔디정원으로 가는 길에 불 켜는 남자 일러스트 1점을 비롯해 테라스 2층 헤리티지 앨리 아카이브존 내 부엉이 일러스트 2점, 1층 매트리스랩에서 지하 1층 테라스 스토어로 연결되는 곳에 강아지 일러스트 1점 등 테라스 곳곳에 총 8점이 숨어 있으며 모두 SNS 인증샷 명소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시몬스 테라스 방문객을 대상으로 지난 7월 29일부터 8월 13일까지 3주간 매주 주말마다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시몬스 유튜브 공식 채널 구독 후 시몬스 테라스에 숨겨진 장 줄리앙 작품 8가지 중 한 가지를 찾아 인증샷 촬영 후 필수 해시태그(#시몬스 #시몬스테라스 #시몬스침대 #장줄리앙무료전시)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인스타그램에 포스팅한 사진을 인화해 무료 제공하는 것은 물론 토요일과 일요일 각각 선착순 500명에게 ‘침대 없는 팝업 스토어’로 유명한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굿즈를 선물한다. 사진 인화와 기프트 증정 장소는 시몬스 테라스 2층 엘리베이터 인근 헤리티지 앨리다.

○.. CJ제일제당은 고단백 식물성 음료 <얼티브 비건 프로틴> 2종(초코·커피맛)을 편의점에서도 판매를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얼티브 비건 프로틴>은 CJ제일제당 식품 사내벤처 1호인 식물성 음료 브랜드 ‘얼티브’가 지난달 선보인 고단백 음료 신제품이다. 현미, 완두, 작두콩 등 100% 식물성 단백질로 구성돼 유당은 물론 유지방, 콜레스테롤 걱정 없이 한 팩에 단백질 21g(달걀 약3.5개 분량)을 섭취할 수 있다. 당류는 전혀 들어있지 않으며, 단백질을 구성하는 필수 아미노산인 식물성 ‘L-아르기닌’을 더해 식단관리나 운동에 신경 쓰는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췄다.

온라인 채널로 먼저 선보인 <얼티브 비건 프로틴>은 한정된 판매처에도 불구하고 출시 한 달 만에 29만개를 판매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와디즈 본펀딩 오픈 2시간 만에 실시간 랭킹 1위에 오르는가 하면, 목표대비 100배 이상 (펀딩액 약 5500만원)의 펀딩 모금액을 달성하는 등 식물성 단백질 음료 카테고리에서 주목받고 있다.

‘얼티브’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등 온라인 상에서도 소비자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단백질 함량이 높은데 텁텁하지 않고 부드럽다’, ‘식물성 단백질로 만들어 속부담도 없다’, ‘운동할 때 들고나와서 마시기 편하다’, ‘당류가 들어가지 않았는데도 맛있다’ 등의 반응이다.

외부 활동이 활발한 여름철을 맞아 다양한 페스티벌을 통해 소비자와의 소통을 넓혀간다는 방침이다. ‘부산 워터뮤직 페스티벌’과 ‘한강/부산 나이트워크’ 등에서 소비자들에게 얼티브 제품을 알리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아울러, 이달 말에는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유투브 라이브 커머스 방송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를 추구하는 MZ세대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갈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건강과 비건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식물성 단백질 음료를 언제 어디서나 편히 즐길 수 있도록 편의점 입점을 추진했다”면서 “앞으로도 맛과 영양을 모두 잡은 ‘얼티브’ 제품으로 소비자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것”이라고 전했다.

○..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은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맥심 브랜드 체험 공간인 ‘맥심플랜트’의 누적 방문객 100만명 돌파를 기념해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동서식품은 오는 8월 31일까지 맥심플랜트 매장을 방문해 축하 메시지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맥심플랜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선불카드 1만원권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9월 6일 개별 문자로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같은 기간 맥심플랜트 공식 홈페이지 내 온라인 샵에서 판매하는 원두, 굿즈 등 제품을 2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100명에게는 재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할인쿠폰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맥심플랜트는 지난 5년간 맥심 커피가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인 ‘커피 한잔의 여유’와 ‘도심 속 정원, 숲 속 커피 공장’ 이라는 매장 콘셉트에 맞게 다양한 컨텐츠로 차별화된 커피문화를 전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

매장에 설치된 대형 로스터 등의 커피 관련 설비와 커피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커피클래스를 통해 커피에 대한 전문성을 느낄 수 있다. 또한 각자의 취향에 맞게 추천하는 스페셜티 커피를 다양한 감각으로 즐기는 ‘공감각 커피’와 맥심 인스턴트 커피를 활용한 메뉴를 통해 맥심 브랜드만의 색다른 커피 체험을 할 수 있다. 

동서식품 브랜드체험사업팀 김지현 팀장은 "지난 5년간 맥심플랜트를 찾아 주신 100만명의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맥심플랜트를 통해 도심 속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다채로운 체험형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세계 최초 소주 뮤직페스티벌이 돌아왔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9월 2일 경기도 가평군 자라섬에서 ‘2023 이슬라이브 페스티벌’ 개최에 앞서, 오는 3일 얼리버드 티켓 판매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얼리버드 티켓은 1000장 오픈되며, 얼리버드 티켓 구매시 가평 문화사랑 상품권 5000원권을 지급한다. 정식 티켓은 오는 7일 12시 인터파크를 통해 공식 판매되며 티켓 가격은 1만원으로 지난해와 동일하다.

2018년 처음 개최된 이슬라이브 페스티벌은 올해 네번째로, 소주 뮤직 페스티벌로는 전세계에서 유일하다. 페스티벌은 최정상급 아티스트의 공연과 함께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로 호평을 받아왔다. 지난해 얼리버드 티켓은 52초만에 완판됐으며 매년 15,000여 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는 아티스트 공연 라인업이 더욱 화려해졌다. ▲‘장르의 경계없이 다양한 퍼포먼스를 구사하는 댄스팀’ 저스트절크, ▲ ‘MZ가 주목하는 초특급 뮤지션’ 이영지, 이무진, ▲ ‘가창력과 퍼포먼스 보장 아티스트’ 멜로망스, 윤하, 효린, 다이나믹듀오, 김태우까지 총 8개팀이 참여한다. 또한, '대체불가 참이슬 모델 아이유’가 특별게스트로 공연하며 현장에서 관객들과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공연은 13시 30분부터 21시 30분까지 30분 단위로 진행된다. 이슬라이브 페스티벌에는 19세이상 성인(2004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만 입장 가능하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이번 행사는 세계 유일의 소주 페스티벌로 국내 대표 소주 브랜드 ‘참이슬’을 사랑해 주시는 소비자분들께 감사의 의미를 담아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참이슬이 지향하는 깨끗함과 즐거움을 담아 건전한 주류 문화를 선도해가겠다“고 전했다.

○..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코로나 엔데믹 이후 첫 여름 성수기를 맞이한 지난 7월 패키지 송출객 수가 약 11만2000여 명으로 전월 대비 19%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는 2분기 월평균과 대비해도 24% 증가한 수치이며, 패키지 송출객은 매월 꾸준히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여름휴가와 추석 연휴가 이어지는 8월, 9월 역시 7월 패키지 송출객 수를 웃돌 것으로 전망한다.

지역별 비중은 동남아가 42.4%로 가장 높았고 일본(28.8%), 유럽(11.7%), 중국(9.4%), 남태평양(5.1%), 미주(2.5%) 순이었다. 

연령대별 비중을 보면 50대(26%), 40대(20%), 60대(18%)로 전년 동기 대비 50대는 5%p, 60대는 4%p, 40대는 3%p대 증가율을 보였다. 주요 고객층인 40대 이상의 중장년의 여행 심리가 회복세에 접어들었음을 시사한다. 

다가오는 9월 추석 연휴 기간 눈에 띄는 수치가 있다. 9월 27일부터 9월 30일 출발 기준 선 예약을 살펴보면 7월 말 일 평균 예약보다 약 20% 증가해 여름 성수기 예약을 훌쩍 뛰어넘었다. 

7월 여름휴가에는 일본(25.8%), 베트남(20.7%), 중국(9.5%)이 인기지역으로 나타났으나 9월에는 베트남(21%), 일본(21%), 유럽(12%) 선호 현상이 나타났다. 이는 추석 연휴와 징검다리 휴일 영향으로 비교적 장거리인 유럽에 대한 관심이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코로나19 엔데믹 전환 후 첫 여름 성수기를 맞아 해외여행 수요가 폭발해 7월 패키지 송출객 수는 10만명을 기록했던 올해 2월을 뛰어넘었다"며, "올해 초부터 사전 예약률이 높았던 추석 연휴에는 장거리 여행이 가능한 유럽 지역의 관심이 높게 나타나고 있어 크로아티아 전세기 등을 마련해 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골프를 즐기는 고객을 대상으로한 홀인원 기원 ‘Sweet Golf Box’를 선보였다.

‘Sweet Golf Box’는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골프 인구를 대상으로 기획됐다. 코로나 팬데믹 기간을 거치며 MZ세대가 해외여행 등 야외 활동의 제한으로 골프로 눈길을 돌리며, 국내 골프 인구가 550만명을 넘어섰다. 골프를 즐기는 인구가 청년층부터 장년층까지 늘어나는 상황에서 롯데웰푸드는 골프를 즐기는 이들을 위한 특별한 기획팩을 준비했다.
 
‘Sweet Golf Box’는 간편하게 꺼내먹을 수 있고, 남녀노소가 모두 좋아하는 인기제품으로 구성됐다. 총 4개 셋트로 구성됐고, 구성품은 롯데웰푸드의 대표 간식인 자일리톨, 제로 후르츠젤리, 구미 당기는 구미, 밀크카라멜, 미니 쌀약과, 8곡 영양갱과 볼빅 3구 골프공, 그리고 롯데웰푸드에서 특별히 제작된 파우치가 들어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골프가 다양한 세대를 어우르는 스포츠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해 이색 간식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획을 통해 고객에게 다가서는 롯데웰푸드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쿠팡이 도서·문구 카테고리 디자인을 전격 개편했다. 개편과 더불어 여름 방학을 맞아 오는 14일까지 ‘도서·문구 여름 기획전’을 연다. 

최근 쿠팡은 소비자의 쇼핑 편의를 돕기 위해 도서·문구 카테고리 디자인을 전격 개편했다. 기존에 카테고리관의 텍스트 버튼을 제품 이미지로 변경하고 고객이 자주 찾는 순으로 카테고리를 정렬하는 등 가독성을 높이고 보다 더 직관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변경했다. 

이번 도서·문구 여름 기획전에서는 기탄교육·문학동네·알파·아이비스·아모스 등 30여개 인기 브랜드의 5천여 개 상품을 최대 40% 할인한다. 와우회원은 추가 할인 쿠폰도 사용할 수 있다. 5만원 이상 구매 시 8000원, 2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1만원 이상 구매 시 1500원 할인이 적용된다. 

방학 기간 자기 주도 학습을 계획하는 학생을 위해 학년별 학습 교재도 다양하게 구색을 갖췄다. 단계별 기탄수학 세트, 하이탑 참고서, EBS 수능특강 교재 등 학년별·수준별 교재를 모았다. 국어·영어·수학 등 과목별 학습 노트와 연습장도 함께 구매하기 좋다. 

유아·어린이를 위한 도서도 준비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핑크퐁 아기상어 두뇌 트레이닝 3권 세트’, ‘아이스크림 동요 사운드북’, ‘반짝반짝 캐치! 티니핑 시즌 2 시계놀이’ 등이 있다. 아기 손에 꼭 맞는 손잡이가 달린 ‘멜로디 봉봉 나들이 동요’와 ‘딸기 봉봉 아이스크림 사운드북’ 등 어린이 언어발달에 도움이 되는 인기 사운드북 6종은 40% 할인된 금액에 구매할 수 있다. 

그 외 ‘집콕놀이’로 많이 활용되는 ‘테이프볼 만들기 세트’와 ‘DIY 십자수 세트’, ‘명화 그리기 세트’, ‘룸밴드 공예 키트’ 등 취미용품도 인기 상품이다. 

원하는 상품을 빠르게 찾고 싶다면 ‘카테고리 전용관’을 이용하면 편리하다. 쿠팡은 카테고리 전용관에 초등참고서, 미술·화방용품, 중·고등 참고서, DIY 만들기 등 자주 찾는 카테고리로 구성했다. 특정 브랜드상품을 찾는다면 ‘브랜드관’을 이용하면 쉽게 검색할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여름 방학 시즌에는 학습 교재와 취미 용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도서·문구 카테고리의 인터스페이스가 개편된 만큼 쿠팡에서 편리하게 쇼핑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롯데온이 오는 3일 저녁 7시 '에스티 로더x회사원A'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구독자 120만 명을 보유하고 있는 뷰티 인플루언서 '회사원A'가 직접 출연해 에스티 로더 신상품 및 인기상품을 연중 최대 혜택으로 선보인다. 롯데에서 단독으로 먼저 선보이는 에스티 로더 신상품을 소개하며, 에스티로더 온앤더뷰티 단독 구성 상품도 준비했다. 라이브 방송 중 행사 상품을 구매하면 최대 23%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모든 구매 고객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구매한 모든 상품은 무료로 배송해준다.

롯데온은 '에스티 로더' 신상품 및 인기 상품을 생생하게 전달하기 위해서 뷰티 인플루언서와 손을 잡았다. 이번 라이브 방송에 참여하는 뷰티 인플루언서 '회사원A'는 화장품 및 뷰티기기를 사용해보고 리뷰하는 콘텐츠를 통해 인기를 얻었으며, 20~30대 여성을 중심으로 12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이미 뷰티 관련 리뷰로 명성을 얻은 인플루언서가 에스티 로더의 신상품 'NEW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레스큐 솔루션'을 직접 사용해 보고 설명하는 동시에 고객이 궁금한 점을 실시간으로 해결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온은 이번 라이브 방송이 20~30대 젊은 신규 고객 유치도 노린다. 이를 위해 롯데온 내 '온라이브' 채널에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는 동시에 120만명의 구독자들이 방송을 볼 수 있도록 뷰티 인플루언서 '회사원A' 유튜브 채널에서도 실시간으로 송출할 예정이다.

롯데온은 라이브 방송에서 선보이는 '에스티 로더' 신상품 및 인기 상품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도록 각 상품을 연중 최대 혜택으로 선보인다. 먼저, 각 상품을 롯데온 단독 구성으로 준비했다. 롯데가 단독으로 가장 먼저 선보이는 신상품 '에스티 로더 NEW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레스큐 솔루션(20ml)' 구매 시 '에스티 로더 수프림 단단크림(15ml)'와 '에스티 로더 갈색병 세럼(15ml)'를 증정한다. 이 외에도 '에스티 로더'의 인기 상품인 '갈색병 세럼 (50ml) 세트'와 '더블웨어 파운데이션(30ml) 세트' 등을 단독 기획 상품으로 선보인다.

또한, 라이브 방송 중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라이브 방송에서 선보이는 상품을 최대 23% 할인 판매하고 무료 배송 혜택을 제공한다. 방송 상품을 구매한 전 고객에게 '에스티 로더 갈색병 세럼(7ml)'를, 신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에스티 로더 블루 파우치'를 증정한며, 방송 중 구매왕을 선정해 스파 ‘스파 이용권’, ‘에스티 로더 디럭스 3종’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지원 롯데온 라이브방송기획자는 "롯데에서 가장 먼저 선보이는 뷰티 신상품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신규 고객을 효과적으로 유입하기 위해 뷰티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라이브 방송을 기획하게 됐다"며, "2030세대 여성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뷰티 인플루언서가 출연해 상품을 소개하고 각 상품을 연중 최대 혜택으로 준비했으니 이번 방송을 통해 신상품에 대한 생생한 정보 확인하고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호우 피해 지역의 수해 복구에 힘을 보태기 위해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10억원의 지원금 및 제품 교환권 후원에 나섰다.

이번 지원은 최근 갑작스런 집중 호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재민을 위로하고 피해 복구에 힘쓰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금은 치킨 한 마리가 팔릴 때마다 20원씩 적립되는 사회공헌기금으로 조성됐다.

교촌은 수해 지역의 주민들에게 현금 5억원을 지원하며 빠른 일상 회복을 기원했으며 수재민과 현장에서 애쓰고 있는 자원봉사자들 격려하기 위해 5억원 상당의 제품 교환권도 함께 전했다.

특히 현금 및 현물 10억원 이외에, 교촌 임직원과 가맹점주들로 구성된 교촌 '바르고 봉사단'이 수해 현장을 직접 방문해 푸드트럭에서 치킨을 조리해 제공하는 등 지역 수재민 및 자원봉사자들을 응원하고 아낌없는 지원을 다한다.

지난 1일 '바르고봉사단'은 경북 예천군 감천면에 위치한 벌방리 노인회관에 방문해 허니콤보 및 교촌오리지널 200마리와 사이드 메뉴 등을 전하며 치킨 나눔 활동을 펼쳤다. 또한 경북 예천군을 시작으로 피해지역을 추가 방문해 치킨 나눔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교촌은 핵심 경영철학 중 하나인 나눔경영 아래 국내 프랜차이즈 대표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 사회와 상생을 위한 적극적인 나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우리 사회 전반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함으로써 나눔 문화 선순환을 이뤄가는데 일조할 방침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집중호우로 인해 갑작스럽게 피해를 입고 생활의 터전을 잃은 이재민분들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교촌의 작은 마음이 수해 이웃들이 평화로운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위로가 되고, 빠른 피해 복구를 위해 현장에서 땀 흘리시는 자원봉사자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남양유업은 지난달 31일 서울 강남구 본사 대회의실에서 ‘제30회 대리점 상생회의’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2013년부터 11년째 이어지고 있는 남양유업의 대리점 상생회의는 경영진과 점주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동반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는 소통의 장이다.

김승언 경영지배인 등 회사 측 관계자 7명과 대리점 대표자 4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회의는 지난해 동의의결 이행결과를 점검하고, 영업 경쟁력 개선을 위해 추진 중인 활동들을 공유했다.

이와 함께 현재의 어려운 시장 상황을 함께 극복하기 위한 대리점과 회사의 현안에 대해서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대리점과의 상생을 위한 소통의 장을 10년 넘게 운영하며 현장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있다”며 “유업계의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항상 최선을 다해주시는 모든 점주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협력 관계 강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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