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컬리도 유료 멤버십 전선 합류... "1900원 내면 2000원 받고 시작"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컬리도 유료 멤버십 전선 합류... "1900원 내면 2000원 받고 시작"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8.01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컬리가 월 구독료 1900원에 여러 혜택을 담은 유료 멤버십 '컬리멤버스'를 출시했습니다. 가입과 동시에 매월 적립금 2000원이 지급되는 것은 물론, 최대 2만4000원 상당의 쿠폰팩과 외부 제휴까지 담았다는데요. 컬리멤버스를 통해 컬리의 차별화된 큐레이션 서비스를 경험하고, 컬리가 갖추고 있는 고품질 제품들을 합리적으로 누리실 수 있다고 합니다. 

한편, 롯데하이마트와 전자랜드 등 가전양판점들이 8월을 맞아 특별한 가전 구매 혜택을 제공합니다. 롯데하이마트는 8월 한 달간 에너지 고효율 가전 구매 시 최대 44%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고효율 가전 환급 페스타’ 행사를 진행하고, 전자랜드는 여름 필수 가전, 휴대폰, IT가전 등 주요 가전제품에 대한 다채로운 할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이외에도 코웨이가 본격적인 무더위를 맞아 쾌적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8월 한 달간 제습기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오늘(1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컬리가 10배 혜택을 제공하는 멤버십 ‘컬리멤버스’를 출시했다.[사진=컬리]
컬리가 10배 혜택을 제공하는 멤버십 ‘컬리멤버스’를 출시했다.[사진=컬리]

○.. 컬리는 업계 최저 구독료에 파격적 혜택을 담은 유료 멤버십 서비스 ‘컬리멤버스’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컬리멤버스는 매월 이용료 1900원만 내면 10배 이상의 혜택을 돌려받을 수 있는 구독형 멤버십이다. 컬리는 그간 뛰어난 큐레이션 역량을 바탕으로, 고품질의 식품·생활·뷰티 상품을 합리적 가격에 선보여왔다. 컬리멤버스는 이러한 컬리 서비스를 고객이 더 자주, 더 적은 부담으로 누릴 수 있도록 세심하게 설계됐다. 구독료 대비 업계 평균을 뛰어넘는 알찬 혜택이 그것이다.

월 1900원의 구독료로 컬리멤버스에 가입하면 매월 2000원의 적립금을 지급받는다. 구독료보다 적립금 액수가 더 큰 것이다. 최대 2만4000원 상당의 5종 쿠폰팩도 준다. 무료배송 쿠폰, 마켓컬리 할인쿠폰 3종, 뷰티컬리 20% 할인쿠폰(최대 1만원) 등으로 구성돼 있다. 컬리멤버스 회원만을 위한 인기상품 단독 특가, 전용 상품 구매 기회도 제공한다.

오프라인 제휴 혜택도 있다. 커피빈에서 아메리카노 구매 시, 월 1회 한 잔을 무료로 추가 받을 수 있다. 편의점 CU에서 사용 가능한 10% 할인쿠폰 2장도 제공한다. 5000원 이상 주문 시 최대 2000원까지 할인이 된다. 컬리는 앞으로도 다양한 업체들과 제휴해 더욱 풍성한 혜택을 추가할 예정이다.  

컬리는 멤버십 출시를 기념해 8월 한 달 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달 중 컬리멤버스에 가입하면 첫 달 구독료를 면제해 준다. 컬리카드로 컬리멤버스의 정기결제를 등록할 경우, 추가로 5개월 무료 이용 혜택을 더 제공한다.

김병완 컬리 최고성장책임자(CGO)는 “있어도 잘 쓰이지 않는 구색 맞추기 용 대신, 활용도 높은 혜택만을 엄선해 서비스 퀄리티를 높였다"며 "컬리만의 큐레이션 철학이 담긴 컬리멤버스를 통해 더 많은 고객이 쇼핑의 즐거움을 누리기 바란다"고 말했다.

○..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가 8월 한 달간 에너지 고효율 가전 구매 시 최대 44%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고효율 가전 환급 페스타’ 행사를 진행한다. 

‘고효율 가전 구매 지원사업’, ‘노후 냉·낭방기 교체 지원사업’ 등 정부 지원 사업에 적극 동참하며, 에너지 고효율 행사가전 구매 고객에게 정부 지원금, 전기세 절감 효과에 더해 할인 혜택까지 제공한다. 

특히, 다른 품목 대비 이용 시간이 길어 에너지 소비효율이 중요한 TV, 냉장고 등에서부터 본격적인 무더위에 수요가 높은 에어컨, 정수기 등 여름 인기 가전에서 에너지 고효율 행사 상품을 선정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전력공사는 올해 1월부터 다자녀(3자녀 이상)가구, 대가족(5인 이상), 장애인(1~3급)등 정부에서 정한 지원대상이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 시 구매 비용의 최대 20%, 가구당 최대 30만원 한도로 지원해주는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또 소상공인 대상으로 올해 7월 17일부터, 2015년 이전에 제조한 냉·낭방기를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상품으로 교체할 시 구매 금액의 최대 40%, 사업자당 최대 160만원 한도로 제공하는 ‘노후 냉·낭방기 교체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전기요금 인상으로 고효율 가전제품이 주목받으면서 올해 에너지 고효율 가전 수요는 더 늘었다. 실제로 롯데하이마트에서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에너지 고효율 가전제품의 매출을 살펴본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약 2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하이마트는 이같은 고객 수요에 맞춰 에너지 고효율 가전 제품 중심으로 상품 할인에 롯데모바일상품권 증정, 엘포인트(L.POINT)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TV, 냉장고 등 사용시간이 길어 전기료 부담이 큰 품목들 중심으로 8월 한 달간 최대 44%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삼성전자 ‘QLED 4K 65형 TV’ 행사 상품을 매장에서 44% 상품 할인해 판매하고, 삼성전자 ‘비스포크 4도어 냉장고(코타화이트)’, LG전자 ‘오브제컬렉션 4도어 냉장고’ 행사 상품은 상품 할인과 함께 각각 10만원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쿠쿠전자 ‘트윈프레셔 압력 전기밥솥’ 행사 상품도 각종 혜택을 더해 최대 23% 할인 혜택으로 판매한다.

에어컨, 정수기, 제습기 등 여름 인기 상품도 각종 혜택을 더해 최대 29%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대표적인 상품으로, 8월 1일부터 14일까지 삼성전자 ‘무풍갤러리 에어컨(2in1)’, LG전자 ‘휘센타워2(2in1)’ 등 에어컨 행사 상품 구매 시 상품 할인에 추가로 롯데모바일상품권, 엘포인트(L.POINT) 증정 등 20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8월 한 달간 캐리어 ‘클라윈드 제습기(20L)’, 신일전자 ‘제습기(17L)’ 행사 상품도 상품 할인 및 카드 청구 할인 혜택 등 최대 29% 할인 혜택을 더해 판매한다. LG전자 ‘퓨리케어 정수기’, 쿠쿠전자 ‘초고온수 얼음 정수기’ 행사 상품은 매주 주말(금~월)마다 상품 할인, 모바일상품권 증정 등을 통해 최대 21%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세탁기와 건조기는 주말(금~월) 행사를 진행한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그랑데AI 드럼 세탁기(25kg)’, ‘비스포크 그랑데AI 원바디 Top-Fit(세탁기 25kg+건조기 21kg), LG전자 ‘오브제컬렉션 드럼 세탁기(24kg)’, ‘오브제컬렉션 워시타워(세탁기 25kg+건조기 20kg) 행사 상품 구매 시 캐시백, 엘포인트(L.POINT) 적립 등을 통해 최대 20만원을 지원한다.

롯데하이마트는 8월 1일부터 13일까지 SNS에서 행사 소문내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롯데하이마트 공식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온라인몰 이벤트 게시물)에서 '고효율 가전 환급 페스타' 행사 이미지를 캡처한 뒤 본인 SNS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된다. 롯데하이마트 공식 SNS에 댓글로 이벤트 참여를 확인할 수 있는 링크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300명에게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5000원권을 제공한다.

김은정 롯데하이마트 마케팅부문장은 "정부에서 제공하는 지원금에 당사에서 추가로 제공하는 할인 혜택, 고효율 가전을 통한 전기세 절감 등 세 가지 기회를 모두 얻을 수 있는 적기"라며 "TV, 냉장고, 세탁기 등 생활 필수 가전에서부터 여름 시즌 인기 품목인 에어컨, 정수기까지 다양한 품목을 각종 할인 혜택으로 풍성하게 준비했다”고 말했다.

○.. 전자랜드가 8월 한 달간 여름 필수 가전, 휴대폰, IT가전 등 주요 가전제품을 할인가에 판매하는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전자랜드는 8월 막바지 무더위를 맞아 여름 가전 행사를 기획했다. 먼저 에어컨 ‘창고 대방출’ 행사 모델을 한정 수량으로 최대 50% 할인한다. 또한 여름 필수 주방 가전으로 꼽히는 전기레인지, 음식물처리기, 믹서기 등 행사 모델을 온라인 최저가보다 최대 27%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식기세척기와 공기청정기, 청소기를 구매하면 구매 가격의 3%에 해당하는 캐시백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전자랜드는 삼성전자의 갤럭시 신제품 시리즈에 대한 단독 할인 혜택도 준비했다. 전자랜드에서 갤럭시 ‘Z플립5’와 ‘Z폴드5’를 사전 예약 시 각각 19만원, 29만원 상당의 ‘파손보장형’ 보험 자기부담금에 대한 면책권을 지급한다. 해당 휴대폰을 통신사를 통해 개통 시 충전기, 케이블, 보조배터리, 무선 충전 거치대 등 사은품을 추가로 제공한다.

또한 8월 3일까지 전자랜드 공식 온라인몰인 전자랜드쇼핑몰에서 ‘갤럭시탭S9’ 시리즈를 행사 카드로 사전 구매하면 최대 15만원 캐시백을 증정하며, 중고 태블릿을 반납할 때 최대 35만원의 추가 보상 혜택을 제공한다. ‘갤럭시워치6’ 시리즈를 행사 카드로 사전 구매 시 최대 7% 즉시 할인 혜택을 지급하는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불확실한 경제 상황과 무더위에 지친 고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8월에 다양한 할인 행사를 마련했다”며, “전자랜드 오프라인 매장에선 추가적인 카드 할인 혜택과 푸짐한 사은품도 준비했으니 가전 구매 수요가 있다면 전자랜드 매장 방문을 추천해 드린다”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본격적인 무더위를 맞아 쾌적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8월 한 달간 제습기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올 여름 역대급 폭염과 국지성 호우가 예고된 가운데 코웨이는 산뜻한 실내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8월 말까지 ‘노블 제습기 AD-1221E’ 및 ‘제습기 AD-1516A’ 등 2종에 대해 일시불 가격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코웨이 노블 제습기 AD-1221E는 정가 대비 10% 할인된 62만9100원에 판매한다. 특히 노블 제습기를 포함해 코웨이 제품을 2개 이상 한번에 구매 시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동시구매 요금제가 중복 적용된다. 노블 제습기는 프로모션 가격에 10% 추가 할인이 더해지며, 함께 신청한 제품은 렌탈등록비 10만원 면제와 함께 신규 렌탈 고객은 5%, 재렌탈 고객은 3% 추가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노블 제습기는 건축물에서 영감을 얻은 조형적 디자인으로 공간미를 높여 우수한 디자인을 인정받은 제품이다.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으로 일일 최대 12L 제습 용량을 갖췄다. 터치 한 번으로 물통 트레이를 열고 닫을 수 있으며 물통이 가득 차면 자동으로 트레이가 열려 관리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자동 내부 건조 및 자동 성에 제거 기능이 탑재되어 기기 내부의 오염과 세균 번식을 최소화할 수 있다.

코웨이는 “폭염과 국지성 호우가 번갈아 나타나고 있는 가운데 제습기 구매를 원하는 고객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코웨이 제습기는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유지해줄 뿐 아니라 프리미엄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효과까지 연출 가능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 쿠팡의 핀테크 자회사 쿠팡페이가 책임경영 강화를 통한 지속가능한 혁신을 위해 금융규제 전문가를 법무 총괄 부사장으로 선임했다.  

쿠팡페이는 1일 정찬묵 법무 및 대외협력 총괄 부사장의 취임을 밝혔다. 금융규제 및 핀테크 비즈니스 분야에서 최고 전문가로 통하는 정찬묵 부사장은 앞으로 쿠팡페이의 법무 및 정책과 관련한 모든 주요 의사 결정에 참여한다.   

2020년 4월 쿠팡으로부터 분사한 쿠팡페이는 혁신적인 핀테크 기술을 토대로 고객들의 결제 편의를 한층 개선한 것으로 평가된다. 비밀번호를 입력하거나 지문인식을 통하지 않고도 자체 개발한 부정거래 감지 시스템을 활용해 버튼 하나만 누르면 결제가 완료되는 ‘원터치 결제’ 시스템을 일찌감치 도입해 페이 업계의 혁신을 선도했다.  

금융규제 전문가 정찬묵 부사장의 합류를 통해 쿠팡페이의 준법경영 및 법률리스크 관리가 크게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 부사장은 쿠팡페이가 지속적인 기술 혁신과 새로운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경험을 개선하고 중소상공인들의 사업 성장을 안정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대내외 리스크 요인을 점검하고 준법경영을 주도할 계획이다.  

정찬묵 부사장은 쿠팡에 합류하기 직전 법무법인 세종에서 금융규제그룹장을 지냈다. 금융 분야 전문 변호사로서 특히 금융플랫폼 비즈니스, 금융기업 신규 사업 진출, 전자금융거래법, 금융회사의 지배구조 및 내부통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쌓았다.  

법무법인 세종 합류 이전에는 금융감독원에서 근무하며 보험, 은행, 자본시장 등 다양한 금융권역에서 감독규제 업무를 담당했다.  

○.. 한국맥도날드가 진도군 지역 홍보 및 경제 활성화 기여 공로를 인정받아 진도군수로부터 표창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맥도날드는 지난달 일반 대파보다 맛과 향이 진한 진도 대파를 활용한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를 신메뉴로 선보인 바 있다. 대파 크림치즈와 으깬 감자로 속을 가득 채워 튀겨낸 크로켓, ‘구운 대파 마요 소스’로 맛을 낸 해당 메뉴는 출시 일주일 만에 판매량 50만 개를 돌파하며 큰 사랑을 받아 예상보다 빠르게 품절됐다.
 
진도군은 이번 맥도날드 신메뉴를 통해 대파의 주산지로 진도가 널리 알려져 지역 홍보 효과를 크게 거두었다는 점과 다량의 대파 수매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해 맥도날드에 군수 표창을 수여했다. 이번 수상을 위해 식재료 공급 총괄을 담당하는 한국맥도날드 하만기 SCM 이사가 대표로 진도를 방문했다.

실제 맥도날드는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를 통해 한 달 동안 약 50t의 진도 대파를 수급했다. 또한 버거 출시와 함께 공개한 광고 영상에서도 진도의 마을과 농부가 등장해 이목을 끌었다. 광고에는 진도군에 거주하는 부부 농부가 진도 민요 <영감 타령>을 각색한 '맥도날드랑 잘했군 잘했어'를 부르는 장면과 진도 군민들이 동네잔치를 열어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를 먹고 ‘진도 북놀이’ 공연을 즐기는 장면 등이 담겼다.

김희수 진도군수는 “맥도날드에서 선택했다면 믿을 수 있다면서 각종 기업 및 단체에서 대파 뿐 아니라 다양한 농작물 수매 문의가 이어지고 있어 진도 경제가 활기를 띄고 있다”며, “맥도날드와 협업을 통해 엄청난 홍보 효과를 실감하고, 아름다운 진도의 풍경이 광고에 함께 담겨 올 한해 관광객 역시 전년대비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기회로 지역이 살아나는 진정한 상생을 느낄 수 있어 매우 기쁘다”는 소감도 덧붙였다. 

그간 진도군수 표창을 수상한 이들은 진도군내 단체 혹은 주민으로, 맥도날드와 같은 기업이 수상한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다. 진도군은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출시를 기념해 7월 한 달 동안 군내에 맥도날드와의 협업을 알리는 플래카드를 내걸고 진도군청 유튜브 채널에도 ‘버거 먹방’ 콘텐츠를 게재해 자체 홍보를 이어가는 등 협업을 진행해 기쁜 마음을 표출하기도 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진도군에서 이렇게 직접 공로를 인정해 주시니 보람차고, 진도 농가에도 실질적인 도움이 된 것 같아 매우 기쁘고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국내산 농산물을 적극 활용해 버거 맛도 살리고, 농가도 살리는 ‘한국의 맛’ 캠페인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빈폴’이 본격적인 ‘찐 팬’ 관리에 나섰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클래식 캐주얼 브랜드 빈폴은 브랜드의 역사와 철학, 다양한 협업 사례 등이 총망라된 특별한 공간인 ‘홈페이지’를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빈폴은 고객과의 관계를 공고히 하는 한편 오운드(Owned) 미디어를 통한 브랜드 정보 제공, 충성/잠재 고객과의 진정성 있는 커뮤니케이션으로 신뢰도를 높이는 차원에서 브랜드 홈페이지를 열었다.

지난 1989년 브랜드 론칭 이후, ‘그녀의 자전거가 내 가슴속으로 들어왔다’는 카피와 브랜드명은 들어봤지만 브랜드의 의미와 세계관을 인지하는 고객은 많지 않았다.

이를 토대로, 빈폴은 브랜드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브랜드 공간을 마련했다. 오프라인 공간과는 별도로 온라인에서 빈폴을 온전히 경험할 수 있는 홈페이지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활로를 연 것.

빈폴은 홈페이지를 ‘헤리티지(Heritage)’, ‘브랜드(Brands)’, ‘저널(Journal)’, ‘굿 액티비티(Good Activity)’ 등으로 구조화해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브랜드 론칭부터 현재까지의 주요 업적과 행보를 담은 ‘헤리티지’, 빈폴멘/레이디스/키즈/액세서리/골프 등 브랜드별 히스토리와 룩북을 담은 ‘브랜드’,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콜라보레이션, 클래식 스타일링을 담은 ‘저널’, 좋은 옷을 더 오래 입는 방법을 알려주는 실질적 콘텐츠로 구성한 ‘굿 액티비티’ 등으로 섹터를 구분해 방문자가 손쉽게 원하는 정보에 접근토록 했다.

특히 브랜드 역사와 철학은 물론, 자전거 로고와 시그니처 체크 디자인의 변천사, 빈폴을 대표하는 11개의 클래식 아이템 등을 소개하는 ‘헤리티지’ 콘텐츠를 면밀히 구성했다.

빈폴은 자전거와 신사를 결합한 로고와 국내 최초로 의장 등록된 고유 체크를 지속적인 변화와 시도를 거듭해 독특하고 차별화된 자산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이러한 브랜드 대표 자산의 역사를 홈페이지에 담았다.

또 피케 폴로 셔츠, 더플 코트 등 빈폴의 메가 히트 상품인 에센셜 아이템 11가지에 대한 이야기도 함께 구성했다.

더불어 30년이 넘는 세월을 거친 빈폴 패밀리 브랜드의 시작과 변화, 국내외 다양한 디자이너들과의 협업, 올림픽 단복 제작 등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서 빈폴이 걸어온 역사를 연도별로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원은경 빈폴사업부장(상무)은 “빈폴은 지난 1989년 론칭 이후, 멘/레이디스/키즈/액세서리/골프로 브랜드를 확장하면서 명실공히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 자리잡았다”며, “오운드 미디어를 통해 빈폴의 이야기와 헤리티지를 제공하며, 고객과의 진정성 있는 소통으로 찐 팬층을 두텁게 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빈폴은 브랜드 홈페이지 오픈을 기념해 8월 말,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에서 빈폴의 헤리티지를 느낄 수 있는 고객 참여 이벤트를 열 계획이다.

○.. 푸드나무(대표 김영문)의 헬스·피트니스 전문 플랫폼 ‘개근질마트’가 런칭 4주년을 맞아 8월 한 달 간 ‘개근질마트 생일 PT’ 기획전을 진행한다.

개근질마트는 최대 80% 할인 혜택이 주어지는 이번 기획전 기간동안 10% 할인 쿠폰을 무제한 증정한다. 4주년 특가 상품을 구매한 회원에게는 추첨을 통해 ▲쉴드 X밴드 세트(5명) ▲쉴드 입문자 세트(7명) ▲적립금 1만원(10명) 등의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특히, 1등으로 선정된 3명에게는 인기 운동 유튜버인 ▲고독한 갯츠비 ▲총총TV ▲킹유진에게 1:1 PT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개근질마트 런칭 4주년을 기념해 인스타그램에 오운완 사진과 함께 갖고 싶은 제품을 태그하여 업로드하고, 이벤트 페이지 댓글에 해당 게시물 URL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5명에게 원하는 제품을 선물할 계획이다.

개근질마트 관계자는 “개근질마트가 고객분들의 관심과 사랑 덕분에 런칭 4주년을 맞이했다”며 “앞으로도 개근질마트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헬스 용품 전문 플랫폼으로서 가성비와 내구성이 좋은 제품들로 고객분들의 득근을 책임지겠다”고 말했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글루텐이 함유된 밀가루를 사용하지 않는 ‘글루텐프리(gluten free)’ 쌀 간식 통합브랜드 ‘The쌀로’를 론칭한다.

롯데웰푸드는 최근 즐거운 건강함을 추구하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가 지속되는 가운데 쌀로 만든 케이크, 쿠키, 빵을 판매하는 카페가 소비자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점과 세계적으로도 글루텐프리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점을 주목했다.

롯데웰푸드는 소비자가 브랜드 이름만으로도 직관적으로 이해하기 쉽도록 밀가루를 사용하지 않고 쌀로 만들었다는 의미를 담아 ‘The쌀로’로 브랜드명을 정했다. ‘The쌀로’는 ‘NO밀가루! 글루텐프리 쌀 간식 통합브랜드’을 내세워 밀가루에 불편함을 가진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The쌀로’ 브랜드의 첫 시작을 알리는 제품은 ‘The쌀로 바삭한 핫칠리맛’이다.

‘The쌀로 바삭한 핫칠리맛’은 쌀과자 특유의 바삭한 식감을 최대로 끌어올려 씹는 소리까지 경쾌한 과자라는 것이 특징이다. 포장지 겉면에도 ‘더 편안한 하루, 라이스 스낵’이라는 문구를 삽입하고, 글루텐프리 인증마크를 삽입해 제품의 특징을 누구나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The쌀로 바삭한 핫칠리맛’은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매콤한 맛과 각종 요리에서 입맛을 돋워 주는 재료로 사용되는 토마토 맛이 절묘한 조화를 이뤄 먹을수록 끌리는 매력이 있는 스낵이다.

‘The쌀로 바삭한 핫칠리맛’은 식품 내 불용성 단백질인 ‘글루텐’을 함유하지 않거나 인체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준인 20mg/kg(20ppm) 이하로 만들어져 대기업 최초로 한국 글루텐프리인증(KGFC)을 획득한 제품이다.

롯데웰푸드는 향후 쌀로 만든 글루텐프리 제품을 지속 개발해 ‘The쌀로’ 브랜드의 범위를 넓혀 나갈 예정이다. 롯데웰푸드의 ‘The쌀로’ 브랜드는 스낵으로 시작해 다른 범주로 더욱 확장해 나가며, 헬스&웰니스(Health&Wellness)를 제공한다는 비전에 맞춰 글루텐프리 트렌드를 이끌어나갈 계획이다.

○.. 농심이 안성탕면 출시 40주년을 맞아 아티스트 공모전을 진행한다. 농심은 공모전 수상작을 오는 10월부터 운영하는 안성탕면 팝업스토어에 전시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안성탕면과 함께했던 추억’과 ‘안성탕면의 미래’다. 응모분야는 그림과 사진, 영상, 일러스트, 입체작품 등 현대미술 전 영역이며, 만 19세 이상이면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참여 가능하다. 작품 접수기간은 8월 1일부터 9월 10일까지다. 대상 1000만원을 비롯해 총 상금 규모는 1500만원이다. 

농심 관계자는 “국민라면으로 불리며 우리의 일상과 함께해온 안성탕면의 이야기들을 예술작품으로 표현함으로써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라며 “개성과 창의력을 겸비한 작가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1983년 출시해 올해로 40주년을 맞은 안성탕면은 옛날 시골 장마당에서 맛볼 수 있는 우거지 장국의 맛을 재현해 개발한 제품이다. 푹 고아 우려낸 깊은 진국의 맛으로 출시 초기부터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았으며, 1987년부터 1990년까지 라면 시장 매출 순위 1위에 오르는 영광을 누리기도 했다. 현재 라면시장 매출액 순위 3위로 연 매출액 1000억원 이상을 기록하는 메가브랜드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ESG 경영 활동과 성과를 담은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첫 발간했다고 1일 전했다. 하이트진로는 2021년 지속환경보고서, 2022년 CSR 리포트 등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위해 지속적으로 준비해왔다.

보고서에는 기업의 경제, 환경, 사람에 대한 영향과 지속가능 발전을 위한 노력 및 성과를 담았다. 지속환경보고서보다 정보 공개 범위를 넓히고, 2022년 주요 ESG 활동을 중심으로 2020년~2022년까지 3년간 흐름을 종합적으로 정리했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환경부문에는 2025년까지 체계적인 환경경영을 목표로 하는 ‘25!CHALLEN’ 과 탄소중립을 위한 ‘2050 to ZERO!’ 등 중장기 목표를 밝혔다.
사회부문은 지역사회와의 적극적인 교감을 통한 사회문제 해결, 협력사와의 상생 등 다양한 CSR 활동을 담았다. 지배구조부문에서는 이사회 구성과 운영, 지배구조 개선 현황, 윤리준법경영 등을 확인해 볼 수 있다.

이번 보고서는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GRI (Global Reporting Initiative) Standards 2021 국제 보고 기준을 적용해 작성됐다. 보고서의 신뢰성 제고를 위해 독립된 외부 전문기관(BSI)으로부터 제3자 검증도 받았다.

100주년을 앞둔 하이트진로는 지난 2022년 9월 ESG 위원회를 발족하고 ESG 경영을 선포했다. ‘모두가 꿈꾸는 건강한 내일을 빚습니다(We Brew Healthy Tomorrow)’는 ESG 경영 비전 아래 ▲ 환경친화 선도기업으로 도약(E) ▲ 이해관계자와 함께하는 성장(S) ▲ 지속가능 경영기반 구축(G)을 ESG 핵심 전략으로 삼았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앞으로 정기적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으로 이해관계자와 보다 투명하게 소통하고 환경친화 선도기업으로 도약하겠다”며, “하이트진로의 ESG경영 행보와 신념에 많은 관심을 갖고 지켜봐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스타벅스 커피를 대용량 용기에 담아 파는 ‘투고백(To go bag)’ 판매량이 사이렌 오더 날개를 달고 훨훨 날고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투고백을 사이렌 오더로 구매할 수 있도록 주문 시스템을 개선한 이후 약 한 달(7월 4일~7월 31일) 만에 누적판매량이 2만5000개를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사이렌 오더가 적용되지 않았던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배 많은 양으로, 약 한 달간 800여 개 매장에서 시범 운영했던 지난달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보다 65.8%나 오른 수치다.

투고백은 매장에서 만든 톨사이즈 8잔 분량의 커피(아메리카노, 오늘의 커피)를 특수 개발된 용기에 담은 것으로 원하는 만큼 따라 마실 수 있는 상품이다. 전용 용기에 담긴 만큼 휴대성도 좋아 야외 활동 시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기존에는 투고백을 구매하려면 매장을 방문해야 했다. 스타벅스는 최근 대용량 음료 음용 트렌드와 고객의 지속적인 온라인 주문 도입 요청을 반영해 지난달 4일부터 투고백을 사이렌 오더로 구매할 수 있도록 주문 접근성을 대폭 확대했다.

시스템 개선 효과는 즉각 나타났다. 회사에서 이뤄지는 회의나 행사 의전 등 특정 목적에 활용되는 상품으로 오피스 인근 매장에서 인기일 뿐만 아니라, 사이렌 오더로 인지도를 높이자 대학가, 병원 등 일상 생활에서도 이전보다 자주 활용되며 판매량이 크게 오른 것이다.

특히, 투고백은 야외활동이 활발해지는 금요일과 토요일에 전월 대비 판매량이 크게 올랐다.
 
스타벅스가 투고백의 요일별 전월 대비 판매량을 살펴본 결과, 금요일과 토요일의 전월 대비 판매량 신장률은 약 75%로 같은 기간 전체 평균(65.8%)을 웃돌았다. 주말 가족, 지인과의 모임이나 캠핑, 서핑 등 야외활동 시에도 대용량 커피를 구매하는 트렌드가 나타나는 것으로 분석된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다수가 나눠 마시기에 용이한 투고백은 원하는 만큼만 따라 마실 수 있어 경제적일 뿐만 아니라 휴대성도 좋아 판매량이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며 “업무 및 모임에 활용도 높은 투고백이 주문 접근성을 높이면서 두 자릿수 판매량 신장률을 보이는 등 큰 고객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 현대홈쇼핑은 지난해 ESG 경영 활동 성과와 미래 전략을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2’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스토리북 형태로 제작한 이번 보고서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국제 표준 가이드라인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스탠다드 2021’에 따라 ▲ 다음 세대를 위한 실천(환경‧E) ▲ 함께 위로하고 함께 성장(사회‧S) ▲ 정직하고 투명한 미래경영(지배구조‧G) 등으로 부문을 나눠 기존 성과 및 향후 계획을 담았다.
 
우선, ‘다음 세대를 위한 실천’에서는 현대홈쇼핑의 온실가스 배출 정보를 보다 투명하게 공개하기 위해 홈쇼핑 상품 판매와 유통 과정에서 직접적으로 발생하는 온실가스뿐 아니라 임직원 출퇴근 및 출장 등으로 발생하는 ‘기타간접배출량’(Scope 3)도 측정해 함께 수록했다. 업계 최초 친환경 테이프 도입, 친환경 상품 판매를 비롯해 고객이 참여하는 아이스팩 재활용 프로젝트 등 자원 순환 캠페인에 대한 구체적인 데이터도 함께 소개했다.
 
이어 ‘함께 위로하고 함께 성장’ 파트는 협력사 동반성장, 지역사회 공헌, 고객 만족도 제고, 개인정보보호 강화 등과 관련된 성과를 다뤘다. 또 협력사의 사회적 책임 이행 제고를 위해 자체적으로 수립한 협력사 행동규범을 수록했으며, 복리후생 프로그램 확대 등 건전한 노사관계를 확립 관련 중장기 목표와 전략을 제시했다.
 
‘정직하고 투명한 미래경영’에서는 공정거래위원회의 공정거래협약 이행 평가 최우수 등급 획득 성과와 윤리경영, 공정거래 등 부문별 추진전략을 담았다.
 
임대규 현대홈쇼핑 사장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통해 ESG 경영 추진 성과와 비전에 대한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재단(이사장 서경배)이 '문화와 예술' 주제의 학술연구 활동을 지원하는 '2023년 연구 지원사업'을 공개 모집한다.

아모레퍼시픽재단은 우수 연구를 발굴 및 확산하고 대중과 소통하고자 1973년부터 다양한 분야의 연구 지원을 지속해오고 있다.

'문화와 예술' 분야는 처음으로 공모를 진행하는 신규 주제이며, 아름다움의 문화를 선사하는 아모레퍼시픽의 경영 이념을 실천하고 공고히 하고자 주제로 선정했다. 지원자는 자유주제인 '문화와 예술: 교류, 융합, 그리고 변화', 지정주제인 'K-컬처에서의 아름다움' 중에서 선택 지원할 수 있다.

다양한 분야에서 한국이 가진 고유의 문화적·예술적 아름다움을 탐구하고, 동시대 한류 콘텐츠 확산의 문화적 현상 등에 대해 고찰하는 연구를 적극적으로 독려한다. 또한 연구 지원을 통해 과거 역사적 흐름 속에서 한국 고유의 아름다움이 가진 가치와 세계 시장에서의 매력 요인을 찾아 알리고자 한다.  

아모레퍼시픽재단의 연구 지원사업 공모는 재단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로 진행하며 8월 14일부터 8월 31일 오후 6시까지 접수할 수 있다. 박사학위 소지자이면서 최근 5년간 논문 3편 이상 게재한 경우 지원이 가능하고, 선정 시 논문 편당 1000만원의 연구비가 지원되며 연구 기간은 1년이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지난달 31일 '착한 물품 기부'를 통해 본사 임직원과 함께 모은 물품 100여점을 굿윌스토어에 전달했다고 1일 밝혔다. 전달식에는 제너시스BBQ 그룹 윤경주 부회장과 밀알복지재단 한상욱 본부장 등 주요 임직원이 참여했다.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굿윌스토어는 개인과 기업이 기증한 물품을 판매하는 방식으로 장애인들의 자립과 성장을 위해 일자리를 확보하고 재정적 자립을 지원한다.

BBQ는 지난 17일부터 2주간 사용하지 않는 물품들 중 재사용이 사용 가능한 의류, 생활용품, 책, 소형가전 등을 기부하는 '착한 물품 기부'를 진행했다. 제너시스BBQ 그룹 윤경주 부회장이 그룹의 첫 번째로 의류·생활용품을 기증하며 물품 기부에 참여했고 이어 임직원들이 물품을 기증하며 선행에 동참했다.

BBQ는 기증받은 의류, 책, 소형가전 등 100여 점의 물품을 분류하여 지난달 31일 굿윌스토어에 전달했다. 기부품은 굿윌스토어 송파점에서 판매되며 판매 수익금은 장애인 근무자의 일자리 창출 및 급여로 사용된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윤경주 부회장은 "이번 굿윌스토어 물품 기부는 리사이클을 통한 환경보호와 더불어 장애인 일자리까지 창출까지 도울 수 있어 참여하는 것 만으로도 선한 영향력 확산을 위한 노력"이라며 "BBQ가 함께 할 수 있어 기쁘고 앞으로도 환경 개선과 장애인 복지 증진에 관심을 갖고 진심을 다한 ESG 경영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전했다.

밀알복지재단 한상욱 본부장은 "굿윌스토어는 발달 장애인의 경제적 자립과 사회 적응을 돕는 일자리 마련 및 자생력을 갖춘 일터를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선행에 함께해준 BBQ에 감사를 전하고 앞으로도 장애인의 사회적 독립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오뚜기가 매운 라면의 대표주자인 열라면에 마늘과 후추를 더한 ‘마열라면’을 8월 중 출시한다고 밝혔다.

1996년 출시된 오뚜기 ‘열라면’은 깔끔하게 매운 국물과 쫄깃한 면발로 두터운 마니아층을 확보하며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했다.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매운 라면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열라면 판매량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특히 2020년 ‘순두부 열라면’ 레시피 확산 이후 열라면에 다양한 부재료를 넣어 먹는 ‘모디슈머’가 늘었고, 2019년부터 2022년까지 3년간 판매량(봉지면 기준)은 약 3배 뛰었다.

오뚜기는 열라면에 첨가하는 부재료로 마늘, 후추 등의 비중이 높다는 점에 주목해 새로운 콘셉트의 ‘마열라면’을 개발했다. 깔끔한 매운맛이 특징인 열라면에 알싸한 마늘과 톡 쏘는 후추까지 더해 익숙하면서도 매력적인 새로운 매운맛을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신제품에는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에서 자란 마늘과 입자가 굵은 후추를 동결건조한 ‘마늘후추블럭’이 들어있어 마늘, 후추, 고추 각각의 특징을 잘 살려낸 제품으로 개발됐다.
 
새롭게 선보이는 ‘마열라면’ 봉지면은 8월 16일부터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되며, 용기면은 오는 9월부터 만나볼 수 있다.

오뚜기는 “다양한 매운맛을 즐기는 소비자 입맛을 고려해 마늘, 후추, 고추 3가지 매운맛을 담은 ‘마열라면’을 개발, 8월 중 출시를 앞두고 있다”며, “기존 열라면과는 또 다른 매운맛으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 CJ제일제당의 K-푸드 대표 브랜드 ‘비비고’가 스타 셰프의 맛을 담은 <비비고 셰프컬렉션> 시즌2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비비고 셰프컬렉션>은 유명 셰프의 한식 파인 다이닝을 집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든 프리미엄 밀키트다. ‘비비고’의 한식 세계화 철학을 담아 스타 셰프의 독창성이 담긴 메뉴를 최고의 맛품질로 구현했다. 

<비비고 셰프컬렉션> 시즌2는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3’ 1스타 ‘소설한남’의 엄태철 셰프와 함께한다. ‘소설한남’은 소박하고 정갈한 한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요리로 유명한 모던 한식 레스토랑이다. CJ제일제당과 엄 셰프는 이번 협업을 통해 ‘새우 한 마리를 펼쳐 빚은 통새우제비와 바지락육수’, ‘오리 다리살로 빚은 구이와 오리뼈를 우린 죽’, ‘참고둥을 가득 넣은 들기름 감태 메밀면’의 프리미엄 밀키트 3종을 개발하고 새로운 색깔의 한식을 선보인다.  

‘새우 한 마리를 펼쳐 빚은 통새우제비와 바지락육수’는 새우살을 그대로 펼친 후 전분 옷을 입혀 수제비모양으로 만든 통새우제비가 특징으로, 오직 <비비고 셰프컬렉션>에서만 맛볼 수 있는 메뉴다. ‘오리 다리살로 빚은 구이와 오리뼈를 우린 죽’은 셰프의 특제 양념에 재워 잡내 없이 고급스럽고 은은한 풍미를 더한 국내산 오리 다리살을 손으로 빚어 구워냈다. 덕분에 겉은 노릇하지만, 속은 육즙이 풍부하고 고깃결이 제대로 살아있어 씹는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참고둥을 가득 넣은 들기름 감태 메밀면’은 ‘소설한남’의 시그니처 메뉴인 감태 메밀국수를 새로운 재료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감태와 김으로 만든 특제 간장소스에 들기름을 더해 깊고 진한 풍미는 물론, 쫄깃한 참고둥과 아삭한 오이볶음, 바삭한 누룽지 고명으로 식감과 색감까지 살려 더운 여름에 잘 어울리는 메뉴다. 

CJ제일제당은 공식몰인 CJ더마켓을 통해 8월 8일까지 신제품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8월 9일부터 마켓컬리, 11일부터는 주요 백화점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앞서 CJ제일제당은 지난해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3’ 2스타 ‘주옥’의 신창호 셰프와 첫번째 <비비고 셰프컬렉션>을 선보였으며, 기존의 밀키트와는 차원이 다른 뛰어난 맛품질로 한 단계 더 진화된 프리미엄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비비고 셰프컬렉션>은 파인 다이닝이 추구하는 최고의 맛품질을 비비고만의 기술력과 노하우로 구현한 프리미엄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최고의 한식 셰프들과 협업해 소비자들이 새로운 식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메뉴들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인공지능(AI) 기반 중고폰 거래 플랫폼을 활용해 쉽고 편리한 휴대폰 유통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는 민팃(MINTIT)이 삼성의 새로운 폴더블폰 출시와 연계한 중고폰 추가보상 캠페인을 진행한다.

민팃(대표이사: 하성문)은 사전 예약에 나선 ‘갤럭시 Z5’ 구매 고객에게 민팃 중고폰 거래 시세 외 모델별 추가 보상금을 더하는 추가보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오는 9월 말까지 갤럭시 Z5를 구매한 뒤 민팃ATM을 통해 기존 휴대폰을 거래하면 된다.

이번 캠페인에는 기존 폴더블폰 이용 고객은 물론, 휴대폰 교체 주기가 돌아온 갤럭시S21 시리즈 모델까지 최대 15만원의 추가 보상금을 책정했다. 최대 혜택 휴대폰은 갤럭시 Z플립 전 기종과 Z폴드1~3, 갤럭시S21 시리즈이며, 갤럭시 노트8과 갤럭시 S10 등 5년전 출시 모델에도 5만원의 혜택을 적용해 중고폰 유통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휴대폰 구매 방식에 따라 통신사에서 신규폰을 구매한 고객은 각 통신사 매장에 설치된 민팃ATM으로, 자급제폰 구매 고객은 삼성스토어와 롯데하이마트∙전자랜드∙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등에 위치한 민팃ATM으로 참여하면 된다.

민팃은 앞으로도 환경부 및 휴대폰 제조사들과 다양한 캠페인을 기획하며 고객가치 제고와 중고폰 유통 문화 조성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민팃 관계자는 “최신 휴대폰 구매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민팃은 개인정보 완전 삭제는 물론, 전국적인 네트웍 망을 갖춘 최적의 중고폰 판매 채널”이라며 “앞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쉽고 간편한 중고폰 거래에 나설 수 있도록 시기와 상황을 고려한 프로그램을 지속 선보여 고객 가치를 제고하겠다”고 말했다. 

○.. KGC인삼공사가 ‘정관장몰(정몰)’ 최초의 PB(Private Brand) 상품인 ‘정몰초이스 글루타치온’을 선보인다.

글루타치온은 글리신, 시스테인, 글루탐산 3가지 아미노산이 결합해 이루어진 아미노산 화합물로, 체내 산화환원반응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항산화 물질로 알려져 있다.

글루타치온은 환원형 글루타치온(GSH)과 산화형 글루타치온(GSSG)으로 나뉘는데, 환원형 글루타치온(GSH) 비율이 높을수록 체내 산화스트레스가 낮은 것으로 판단된다.

‘정몰초이스 글루타치온’은 순도 50%의 환원형 글루타치온효모추출분말 1,000mg (일회섭취량 기준)과 시너지 원료 8종을 복합 설계한 프리미엄 액상형 이너뷰티 제품이다. 글루타치온은 몸속에서 흡수되기 어려워서 고용량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한데, 정몰초이스 글루타치온은 1일 2병 섭취시 ‘글루타치온 효모추출물’ 1000mg을 섭취할 수 있는 고함량 제품이다.

‘정몰초이스 글루타치온’은 콜라겐, 엘라스틴, 히알루론산 등 이너뷰티 부원료를 포함했을 뿐 아니라, 세계적인 비타민 전문기업 DSM사의 유럽산 비타민 4종(비타민C, 비타민B2, 비타민B6, 비타민E-토코페롤) 등을 함유해 화사하고 건강한 에너지를 선사한다.

여기에 석류, 크랜베리, 엘더베리, 강황, 브로콜리, 토마토 등 싱그러운 채소과일 6종을 더하여 산뜻한 맛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KGC인삼공사는 건강식품의 온라인 판매 비중이 점점 높아짐에 따라, 건강식품과 먹거리 분야에 특화된 정관장몰의 전문성을 살려 PB상품을 기획했다는 설명이다.

실제로 건강기능식품협회에 따르면 국내 건강기능식품 온라인 채널 비중은 2019년 43.8%에서 코로나19가 발생한 2020년 56.9%로 확대된 이후 지난해에는 63.1%를 기록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정관장몰 역시 2017년 출시 첫해 33억원이던 매출이 5년간 10배 이상 성장하고, 회원 수는 출시 초기 2만명에서 현재 100만명 이상으로 확대되는 등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특히 2030세대가 전체 회원의 53%를 차지할 만큼 젊은 고객의 충성도가 높다.

정관장몰이 성공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건강기능식품과 먹거리 분야에 집중하여 전문성을 확보하고, ‘위해상품 판매차단 시스템’ 도입 등으로 안전성과 효능을 인정받은 제품만을 입점시켜 소비자 신뢰를 얻었기 때문이다.

또한 개방형 온라인 쇼핑몰을 표방하며 정관장 자사 제품뿐 아니라 국내외 타사 건강식품, 화장품, 농축산물 등을 입점시켜 소비자 선택권도 넓혔다. 최근에는 홍삼삼계탕, 비센스 홍삼초콜릿 등의 제휴상품과 더불어 활기력부스터, 천녹한제, 홍삼톤24/7 등 온라인 전용제품을 선보이며 상품 경쟁력을 강화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정관장몰은 깐깐한 품질 관리와 함께 고객 참여형 이벤트, B급 광고, 매장픽업 서비스 등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앞세워 현재 5천여 종의 상품이 입점한 대표적인 건강식품몰로 자리매김했다”면서 “이번 ‘정몰초이스 글루타치온’ PB상품 출시를 통해 신규·충성 고객을 확보하고 자사몰 경쟁력을 한층 더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 쿠팡이 오는 7일까지 삼성전자의 2023년 차세대 폴더블폰 ‘갤럭시 Z 플립5’와 ‘갤럭시 Z 폴드5’의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사전 구매자를 위한 특별한 혜택도 준비돼 있다. 삼성전자는 사전예약 기간 동안 예약 및 사은품 신청 후 사전 개통 기간 내 구매·개통한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위 혜택 제공 조건을 충족한 256GB 제품 사전 구매자들에게는 스토리지 크기를 무료로 두 배(512GB)로 업그레이드한 제품을 받을 수 있는 ‘더블 스토리지’ 혜택이 주어진다.

이에 더해 ▲삼성케어플러스 파손 보장형 1년권 ▲정품 케이스 ▲’스노우(SNOW)’ 앱 VIP 3개월 이용권(플립5 구매자 한정) ▲모바일 게임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10만원 상당 아이템 패키지(폴드5 구매자 한정) 등의 혜택이 준비돼 있다. 

또 쿠팡 고객들은 휴대폰 파손보험 ‘쿠팡안심케어’를 제품과 함께 구매하면 삼성케어플러스 종료 이후에도 휴대폰 수리 시 보험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최근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은 ‘갤럭시 워치6’ 사전예약 판매에 이어 차세대 갤럭시 Z 시리즈 사전 판매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쿠팡은 글로벌 브랜드의 다양한 신제품을 좋은 혜택으로 빠르게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대상이 최근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의 복구를 지원하기 위해 전국재해구호협회에 1억원을 기부했다고 1일 밝혔다.

대상은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조성한 급여우수리 모금액에 회사가 지원한 매칭그랜트 기금을 더해 총 1억원의 성금을 마련했다. 이번 기부금은 피해 지역의 시설 복구 및 이재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대상은 앞서 지난 7월 경북 예천군의 수해 이재민과 피해 복구 인력을 지원하기 위해 종가 캔김치, 컵쌀국수, 컵누룽지, 고구마츄 등 8000여 개를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전달했다.

한편, 대상은 지난해 행정안전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긴급재난재해 구호체계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협약에 따라 3년간 총 3억 원을 지원하고 있다. 산불, 수해, 태풍 등 자연재해 및 사회 재난 발생 시 대상이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신속히 구호 물품을 기부하고, 전국재해구호협회는 법정구호기관으로서 구호물자를 기부받아 피해 이재민 등에게 배분하고 있다.

대상 김경숙 ESG경영실장은 “국가 재난으로 인한 비상상황 시 신속하고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대상㈜은 긴급재난재해 구호를 위한 지원 활동에 적극 참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최근 집중호우로 인해 피해를 입은 지역의 농가를 돕기 위해 수해지역 농산물 수매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최근 폭우로 인한 피해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가들이 빠르게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도울 방법을 찾아보자는 허영인 SPC그룹 회장의 제안에 따라 추진된 것이다.

SPC그룹은 폭우 피해가 극심했던 충청북도와 협의를 통해 지역 대표 농산물인 음성 복숭아와 괴산 찰옥수수를 수매하기로 하고, 현재 즉시 수매가 가능한 음성 복숭아 3톤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추가 수매를 진행할 계획이다.

충청지역은 이달 들어 계속된 집중 호우로 인해 농경지 3,149만㎡ 면적이 피해를 본 것으로 집계되는 등 농가의 피해가 특히 컸으며, 특히 괴산은 지난 19일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바 있다.

SPC그룹은 파리바게뜨를 통해 수매한 충북 농산물을 활용한 ‘착한 베이커리’ 시리즈도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이달 4일부터 음성 복숭아의 달콤한 맛과 풍부한 과즙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음성 복숭아 타르트’를 출시하고, 조만간 괴산 찰옥수수의 찰진 식감과 고소한 맛이 매력적인 ‘괴산 찰옥수수빵’ 등도 출시할 계획이다.

SPC그룹 관계자는 “이번 수해 지역 농산물 수매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들을 돕는 동시에 소비자들의 착한 소비를 이끌어 선한 영향력을 확대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 농가들과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 신라면세점이 신개념 통합 여행 플랫폼 서비스 ‘신라트립’ 서비스를 새단장해 재오픈했다.

신라면세점이 지난 2019년 런칭한 신라트립은 해외에서 사용가능 한 교통패스, 액티비티, 현지투어, 입장권 등의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여행오픈마켓 플랫폼이다.

신라면세점은 면세점 비즈니스가 여행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점에서 착안해 새로운 플랫폼 신라트립을 개발했다.

고객, 여행사업자, 면세점이 모두 ‘윈-윈(win-win)’하는 비즈니스 모델로 주목을 받았으나, 코로나19로 해외여행길이 막히면서 지난 2021년 11월 서비스를 임시중단하며 새단장을 위한 검토에 나섰다.    

신라면세점은 엔데믹을 맞아 늘어나는 해외여행 수요에 맞춰 여행포털 서비스 기업 노랑풍선과 손잡고, 신라트립을 '액티비티' 상품만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플랫폼으로 새단장해 재오픈했다.

재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신라트립에서 스몰월드 도쿄 입장권 구매 시 선착순 100명에게 1+1 혜택을 제공하고,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입장권을 구매한 선착순 30명에게 일본 esim을 함께 증정한다.

또한, 경품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서울신라호텔 파크뷰 2인 식사권(3명)과 △패스트리부티크 5만원권(5명)을 제공한다.

8월에는 신라면세점 고객들이 가장 많이 출국하는 일본, 태국 지역의 현지투어 및 입장권 상품을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 할 예정이며, 해당 국가뿐만 아니라 월별로 테마를 선정하여 매달 다양한 테마의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고객이 면세점 채널을 통해 원스톱으로 여행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서비스와 품질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이디야커피가 여름 성수기를 맞아 8월 한 달간 ‘NEW아메리카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더운 여름 이디야커피 매장을 찾는 고객들의 부담을 덜어주고자 마련됐으며, 프로모션을 통해 대표메뉴인 ‘NEW아메리카노’를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맛볼 수 있다. ‘NEW아메리카노’는 기존보다 더 큰 사이즈에 샷을 추가해 더 크고 진한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8월 한 달간 이디야커피 모바일 멤버십 ‘이디야멤버스’에서는 ‘NEW아메리카노’ 교환권을 비롯한 금액 할인권, 스탬프 등을 총 1만명에게 증정하는 룰렛 이벤트를 매일 오전 10시 선착순으로 진행한다. 또한 1일부터 ‘이디야멤버스’ 내 퀴즈 이벤트를 통해 퀴즈를 맞힌 회원에게 선착순으로 ‘NEW아메리카노’ 할인권을 증정한다.

배달 주문을 이용하는 고객을 위한 혜택도 준비됐다. 1일부터 20일까지 요기요를 통해 ‘NEW아메리카노’ 4잔 세트 구매 시 4200원이 자동으로 할인되며, 23일부터 31일까지 배달의민족에서 ‘NEW아메리카노’ 3잔 구매 시 추가로 한 잔을 더 증정하는 3+1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단품 구매 고객에게는 5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이디야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는 8월 매주 월요일마다 아침, 점심, 저녁 총 3회에 걸쳐 ‘NEW아메리카노’ 모바일 상품권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선착순 판매하며, 9일부터 15일까지 G마켓과 옥션을 통해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NEW아메리카노’ 엑스트라 사이즈 모바일 상품권을 30% 할인된 가격으로 선착순 판매한다.

그 밖에도 이디야커피는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 최초로 특허 등록한 ‘이디야 블렌드’를 알리기 위해 이디야 멤버스 앱 내 퀴즈 이벤트와 자체 생산 시설 ‘드림팩토리’의 원두 생산 과정 유튜브 광고 등 ‘커피 한 잔의 진심’이라는 타이틀로 커피에 대한 품질의 차별성을 강조하는 다양한 홍보활동을 진행한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더운 날씨로 카페를 찾는 고객이 늘어나는 8월을 맞아 고객들의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고자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NEW’아메리카노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며 “한동안 폭염이 지속될 것으로 예정된 만큼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디야 ‘NEW아메리카노’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남양유업이 ESG 경영(환경·사회·지배구조)의 일환으로 DIY형 빨대반납함을 활용해 소비자 참여형 친환경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일 밝혔다.

해당 캠페인은 한 번 쓰고 버려지는 폐배너를 수거해 새활용(업사이클링)한 소형 플라스틱 반납함 ‘지구가 좋아함’을 설치하는 활동으로, 도서관이나 어린이집과 같은 시설에 반납함을 설치해 소비자들의 접근성과 새활용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남양유업에서 제작한 반납함의 이름은 약 430여 명이 참여한 시민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에 선정된 작품으로, ‘지구가 좋아하는 반납함’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올해에만 총 83개소에서 반납함 설치를 신청했고, 현재까지 총 20개소에 빨대 반납함을 전달했다. 반납함을 통해 수집된 폐소재는 교육키트, 친환경 제품 제작에 활용될 수 있도록 서울새활용플라자에 기증할 계획이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일회용품 사용과 올바른 폐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쉽고 간편하게 실천할 수 있는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구를 지키는 작은 실천에 힘을 더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 NS홈쇼핑이 폭염 극복을 위한 '사랑의 생수'를 택배기사에게 전달했다.

NS홈쇼핑은 지난달 31일, 한진택배 서울복합터미널에서 '사랑의 생수'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NS홈쇼핑 고객지원본부 김갑종 전무와 한진택배 전략영업담당 이혜준 상무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NS홈쇼핑은 폭염 속에서 힘들게 일하고 있는 택배기사들을 응원하기 위해 한진택배에 '사랑의 생수'를 전달했다. 

'사랑의 생수'는 혹서기 택배기사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19년째 진행하고 있는 상생협력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한진, CJ대한통운, 롯데, 로젠 등 주요 거래 택배사에 지난해보다 5400개 늘어난 총 6만5880개의 '사랑의 생수'를 전달할 계획이다.

NS홈쇼핑은 택배기사를 위한 격려와 사기 진작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이 체감하는 배송 품질을 개선하는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사랑의 생수'뿐만 아니라, 매월 친절 택배기사를 선정해 온누리상품권을 전달하고, 명절에는 추가 포상을 진행하며 친절 배송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NS홈쇼핑 김갑종 고객지원본부장은 "폭염 속에서 일하시는 택배기사분들의 건강과 안전을 기원하며 사랑의 생수 전달을 19년 동안 진행해 왔다"며, "앞으로도 택배기사를 위한 상생 프로그램으로 배송 서비스 품질과 고객만족을 향상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이 방송인 강남이 출연해 가격 할인에 사은품 증정까지 협상하는 유튜브 예능 ‘덤덤’을 공개한 결과 일주일 만에 조회수 50만 회를 돌파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덤덤’은 구매한 상품 외에 더 얹어 주는 전통시장의 덤 문화를 콘셉트로, 가격 할인은 물론 파격적인 수준으로 사은품을 증정하는 커머스 예능이다. ‘동네친구 강나미’ 유튜브 채널에 64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샌드박스 소속으로 특유의 친화력과 솔직한 매력을 보유한 방송인 강남과 커머스 예능을 기획했다. 

가전, 생활용품 등 롯데홈쇼핑의 인기 상품을 체험하고 판매 혜택을 협상한 조건으로 롯데홈쇼핑 모바일앱 등에서 한정기간 판매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롯데홈쇼핑이 성장동력으로 내세우고 있는 콘텐츠 커머스 경쟁력 강화의 일환으로, 인플루언서와 연계한 자체 콘텐츠를 통해 젊은 고객 유입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지난달 21일 롯데홈쇼핑 유튜브 예능 채널 ‘내내스튜디오’에서 공개된 첫 방송에는 강남이 롯데홈쇼핑 본사를 방문해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에코백스 X1 옴니’를 체험했다. 강남이 관계자들과 가격 할인을 포함해 약 50만원 상당의 ‘덤’을 성공적으로 협상했다. 3일 2회 방송에는 강남이 거리로 나가 시민들에게 로봇청소기를 직접 판매하는 모습이 공개된다. 

또한 3일부터 5일까지 롯데홈쇼핑 온라인몰, 모바일 앱을 통해 ‘덤’ 특별판매 기획전을 연다. 첫 방송에서 협상한 조건으로 구매고객에게 이례적인 할인과 풍성한 사은품이 제공되며, 추첨을 통해 제습기, 명품 지갑, 골드바 등 경품도 증정한다. 4일 오후 8시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는 ‘덤덤’ 특별 라이브 커머스도 진행한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지난 2월 자체 콘텐츠 경쟁력 강화를 위해 유튜브 예능 채널 ‘내내스튜디오’를 론칭하고, 유명 셀럽과 연계한 뷰티, 먹방, 음악 예능 등을 선보이고 있다. 재미를 강조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6개월 만에 18만 구독자를 달성했다. 개그우먼 김민경과 선보인 푸드 웹예능 ‘맛나면 먹으리’는 누적 조회수 200만 회를 달성했으며, 지난달 28일 시즌 2를 론칭했다. 향후 트렌드를 반영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소개된 상품을 롯데홈쇼핑의 다양한 채널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뉴미디어커머스부문장은 “콘텐츠 커머스 경쟁력 강화의 일환으로 방송인 강남과 선보인 신규 유튜브 예능 ‘덤덤’이 초반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다“며, “앞으로 콘텐츠 본질의 재미를 강조하며, 단독 기획 상품을 이색 방식으로 소개하고, 다양한 채널에서 판매하며 미디어 커머스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롯데마트가 제철 맞은 강원도 여름 토마토 알리기에 나섰다.

8월은 강원도 지역에서 제철을 맞은 다양한 토마토가 출하되기 시작해 화천과 횡성 등에서 국내 대표 여름 축제인 강원도 토마토 축제가 개최되는 시기이다. 또한 폭염을 이기는 여름 보양 식품으로 토마토의 인기가 높아지는 시기이기도 하다. 토마토는 연중 작물이지만 수분과 라이코펜, 비타민 함량이 높아 특히 여름철에 수요가 높은데, 실제로 롯데마트 토마토 매출을 살펴보면 7월부터 8월까지의 여름철 매출이 연매출의 30%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인기가 좋다.

롯데마트는 강원도 토마토 판매를 활성화하는 것은 물론 여름철 토마토 소비 상승 트렌드를 반영해 오는 3일부터 9일까지 ‘강원도 토마토 페스티벌’을 테마로 강원도 산지의 다양한 토마토 모음전을 진행한다. 대표 상품으로 ‘강원 찰토마토(3kg/박스)’와 ‘깜빠리 토마토(700g/팩)’, ‘흑토마토(1kg/팩)’, ‘원형 방울토마토(750g/팩)’ 등이 있다. 최근 지역 특산물과 이를 활용한 식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을 뜻하는 ‘로코노미(Local+Economy)’ 열풍이 불며 지역 제철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급증하고 있어, 이번 행사 역시 강원도 토마토 축제 시즌과 발 맞추어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강원 찰토마토’는 생산자가 직접 생산하고 선별한 것은 물론, 산지에서 사용하는 박스 패키지를 활용해 강원도 산지에서 직접 구매하는 듯한 신선한 느낌을 그대로 전달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농가의 작업 부담을 덜고 별도의 포장 비용도 절감해 시세보다 20% 이상 저렴한 가격에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여기서 물가안정 프로젝트인 ‘농할갑시다’ 할인 프로모션도 추가 진행할 예정이며, 축제 느낌을 더하기 위해 서울역점과 제타플렉스 잠실점을 비롯한 15개점에서 8월 5일(토), 6일(일) 주말 이틀 간 ‘강원 찰토마토’ 시식 행사도 진행한다.

한편, 롯데마트는 성출하기를 맞은 지역 농산물 기획전을 통해 농가와의 상생을 실현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충남 물산전’을 기획해 대추방울토마토, 양송이 버섯, 깻잎 등 제철 맞은 충남 산지의 농산물 모음전을 선보였다. 이처럼 제철을 맞아 출하량이 늘어난 산지의 공급물량을 확대함을 통해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물량을 대량으로 확보함에 따라 소비자들에게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철 농산물을 제공하고 지역 자체를 알릴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는다.

최덕수 롯데마트 과일팀 MD(상품기획자)는 “로코노미 열풍에 따라 8월 강원도 산지의 제철 맞은 신선한 토마토를 고객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향후에도 산지와 소비자들을 위한 상생 실현을 위해 다양한 지역 농산물 기획전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풀무원다논의 ‘요거톡’이 브랜드명을 변경하고 브랜드 가치를 강화한다.

요거트 전문 기업 풀무원다논(대표 임광세)은 풍부한 토핑을 마지막 한 입까지 바삭하게 즐길 수 있는 토핑 요거트 ‘요거톡’의 브랜드명을 ‘풀무원요거트 요거톡’으로 변경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브랜드명 변경은 ’풀무원’의 강력한 브랜드 자산을 바탕으로 ‘요거톡’ 브랜드와의 시너지를 통해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신뢰를 강화하겠다는 취지다. 이를 통해 ‘요거톡’은 ‘풀무원요거트’ 내의 개별 제품 브랜드로 운영될 예정이다. 풀무원다논은 ‘요거톡’의 브랜드명 변경 이후 ‘풀무원요거트’ 브랜드명 사용을 확대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풀무원요거트 요거톡’은 넉넉한 양의 토핑을 요거트와 함께 마지막까지 바삭한 식감으로 즐길 수 있는 플립(flip)형 요거트 제품이다. 풍부한 토핑의 양과 요거트와의 조화로운 맛, 식감 등의 차별화된 특징으로 출시 3년 만에 누적 판매 8000만개를 돌파하며 소비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제품은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스타볼’, ‘초코그래놀라’, ‘링&초코볼’, ‘초코필로우&크런치’ 4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지난 10월 출시한 ‘초코필로우&크런치’는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상위 15개 플립형 요거트 제품(2022년 닐슨 RI 기준)과 비교해 제품 평균 당 함량을 25% 줄여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이 아침식사나 간식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풀무원요거트 요거톡’으로 브랜드명이 변경됨에 따라 제품 패키지 디자인도 새롭게 선보인다. 시인성이 높은 디자인으로 브랜드명을 인지하기 쉽게 했으며, 각 제품별 맛의 특징을 살린 색상을 활용해 제품 간 차별점을 강조하고자 했다.

풀무원요거트 요거톡 관계자는 “풀무원다논은 소비자들에게서 높은 신뢰를 받고 있는 ‘풀무원’의 브랜드명을 풀무원다논의 ‘요거톡’에도 적용함으로써 제품력과 인지도에 대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거라 판단해 이번 브랜드명 변경을 진행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풀무원다논은 100년 발효 역사를 지닌 다논의 요거트 기술과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가치를 기반으로 소비자들에게 더욱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SSG닷컴이 셀러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한다고 1일 밝혔다. 신뢰도 높은 판매자를 유치해 상품 경쟁력을 높이고, 이를 바탕으로 고객 유입을 이끌어 판매자와 플랫폼의 동반 성장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SSG닷컴은 성장 지원 프로그램이 셀러 입점 확대로 이어지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규모를 키웠다. 올 상반기 쓱닷컴 신규 셀러는 전년 동기 대비 63% 늘었다.

이에 따라, 지난 상반기 큰 호응을 얻었던 신규 셀러 대상 프로그램을 7월 이후 입점 셀러를 대상으로 이어간다. 월 목표 매출액을 달성한 셀러에게 축하금을 지원하며, 광고 계약 및 광고 정보 수신에 동의한 셀러에게는 AI 추천광고, 검색광고(CPC)에 사용 가능한 광고비 혜택도 제공한다.

뒤이어 9일부터는 3개월 누적 판매금액 3백만원 미만의 ‘웰컴’ 등급 셀러를 대상으로 한 신규 프로그램 ‘레벨업 챌린지’를 진행한다. 판매자 등급이 올라가고, 3개월 기준 일정 판매 금액 이상을 달성한 셀러에게 광고비 혜택과 매출 달성금 혜택을 추가로 준다.

신청은 쓱닷컴 판매자 어드민 사이트인 ‘파트너오피스(PO)’를 통해 가능하다. 오늘출발 등 배송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서비스, 추천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한 광고 서비스 등 효율적인 판매 전략 수립에 필요한 셀러 대상 서비스도 함께 살펴볼 수 있다.

홍서연 SSG닷컴 셀러성장팀장은 “셀러의 성장이 곧 플랫폼의 성장이라는 판단 아래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했다”며 “셀러가 규모를 키워 나가는 과정에서 필요한 단계별 지원책을 지속 모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