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8월 8일은 오뚜기데이"... 오뚜기, 티몬과 손잡고 온·오프라인 특별행사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8월 8일은 오뚜기데이"... 오뚜기, 티몬과 손잡고 온·오프라인 특별행사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8.08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8일은 그 모양이 오뚜기를 연상시켜 오뚜기는 오뚜기데이로 지정했는데요. 오뚜기데이를 맞이해 오뚜기가 티몬과 손을 잡았습니다. 7일부터~11일까지 진행되는 온오프라인 특별행사 '티몬X오뚜기 88데이'에서는 다양한 오뚜기의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한편 11번가가 8월 선보인 '쇼킹 히어로가'는 11번가 판매자들이 상품판매 등록 시점 기준 최저가로 판매하는 판매자 직접 참여 프로모션입니다. '쇼킹히어로가'로 등록하면 11번가 홈 화면에서 노출돼 자연스럽게 광고효과를 얻을 수 있고, 고객들은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들을 최적의 가격에 쇼핑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오리온이 태국 1위 유음료 전문기업 ‘더치밀’과 손잡고 베트남 유음료 시장에 진출하는 등 오늘(8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티몬X오뚜기 88데이' 행사장 전경.[사진=오뚜기]
'티몬X오뚜기 88데이' 행사장 전경.[사진=오뚜기]

○.. 오뚜기가 티몬과 손잡고, 7일부터 11일까지 5일 간 온·오프라인 특별행사 '티몬X오뚜기88데이'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뚜기데이(8월 8일) 주간을 맞아 기획됐으며, 많은 소비자가 오뚜기의 다양한 HMR을 직접 체험하고 특별한 혜택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연계 행사로 마련됐다. 티몬 내 온라인 기획전은 물론, 오프라인 공간을 통해 오뚜기가 최근 선보인 프리미엄 HMR ‘오즈키친 칰 윙&봉’ 등 다양한 신제품과 온라인 전용 제품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다.  

우선, 티몬에서는 ‘88데이’ 기획전을 통해 오뚜기의 다양한 HMR을 혜택가에 구매할 수 있으며, 8월 8일은 ‘올인데이’로 여름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브랜드를 집중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라이브방송은 닷새간 매일 다른 컨셉으로 진행되며, 매 방송마다 다양한 혜택도 마련된다. 7일은 복날 컨셉으로 ‘오뚜기 삼계탕’과 전국 각 지역의 국탕찌개 맛을 그대로 구현한 ‘지역식 탕국찌개류 HMR’, 8일는 여름철 가볍게 즐기는 ‘가벼운 한 끼’로 컵누들, 곤누들, 라이트슈가쨈, 가뿐한끼, 가벼운참치 등을 판매한다. 9일은 라면, 즉석밥, 수향미밥, 10일 스파게티소스, 콕콕콕 스파게티 등 양식 메뉴, 11일은 피자, 만두, 윙봉 등 냉동제품 위주로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젊은 층을 겨냥한 오프라인 공간도 오픈한다. 오는 11일까지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티몬 본사 1층 카페 ‘TWUC(툭)’에서 열리며,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주요 공간은 ▲오뚜기 온라인 전용 제품(곤누들, 순후추떡볶이 등)과 신제품(피자, 윙봉, 만두 등) 소개 ▲시식존 ▲이벤트존 ▲포토존 등으로 구성되며, 10일 오후 12시부터 2시까지는 푸드트럭인 옐로우즈 키친을 운영해 제주담음 ‘제주 감귤도우 피자’, 고단백 보충식 ‘데이프로틴’을 제공할 예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오뚜기데이(8월 8일)를 맞아, 소비자들의 장보기 부담을 덜어주고 오뚜기의 다양한 제품을 접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티몬과 온·오프라인 연계 행사를 마련했다”며, “오프라인 공간을 찾은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한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11번가가 판매자들이 직접 최저가에 상품을 등록해 판매하는 ‘쇼킹히어로가’ 서비스를 시작했다.

11번가는 지난 8월 1일부터 ‘쇼킹 히어로가’ 상품을 노출하고 있다. ‘쇼킹히어로가’는 11번가 판매자들이 자발적으로 상품의 가격을 최저가로 진행하는 판매자 진행 프로모션이다. 

11번가가 구현한 판매등록 시스템을 통해 최초 상품 등록 시 11번가 최저가 혹은 시장 최저가를 기준으로 그보다 낮은 가격을 제안한다. 판매자가 제안된 가격 이하로 상품을 등록하면 자동으로 ‘쇼킹히어로가’가 붙는다. 등록 시점 기준 진행 기간은 5일, 기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종료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11번가는 이렇게 등록된 상품을 11번가 홈 화면 중심부에 노출함으로써 판매상품의 노출 효과를 극대화했다. 이를 통해 판매자에게는 더 많은 고객에게 자연스럽게 상품을 노출시킬 수 있고, 11번가 고객은 기존보다 다양한 상품을 가장 최적의 가격에 구매할 수 있게 되는 긍정적 상호작용을 기대하고 있다.

‘쇼킹히어로가’는 서비스 오픈 일주일만에 서비스 신청 판매자 1400명, 등록된 판매 상품 3만 개를 달성하며 순항하고 있다. 식품/생필품, 가전/디지털, 패션/뷰티, 리빙/생활용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최적의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경쟁력 있는 중소 판매자들의 참여가 확대되며 11번가의 상품경쟁력을 강화하는데도 일조하고 있다는 평가다.

11번가 박현수 CBO(최고사업책임)은 “경쟁력 있는 상품을 가장 저렴하게 만날 수 있는 기회를 11번가 고객에게 제공하면서 동시에 11번가 판매 상품의 가격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게 됐다”며, “중소 판매자의 판매증대는 물론 11번가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는 상생에 기반한 영업정책들을 계속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11번가는 지난 4월부터 고물가 시대 물가안정을 위한 프로모션으로 체감물가에 영향을 미치는 다빈도 구매상품(자주 구매하는 상품)군, 식품/생필품/유아동/리빙생활용품 등의 초특가 판매를 ‘히어로가’라는 타이틀로 진행하고 있다. 계속해서 오르고 있는 생활물가를 ‘영웅적’ 초특가로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11번가는 ‘쇼킹히어로가’외에도 AI 기술로 실시간 온라인 최저가 상품을 만들어 내는 ‘실시간히어로가’ 코너도 운영하고 있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온라인 최저가 변동을 반영해 11번가 상품 가격을 탄력적으로 운영하는 것으로, 판매자들의 추가 비용 부담 없이 판매자의 상품이 가장 효율적으로 판매될 수 있는 최적의 가격대를 AI를 통해 분석하고 자동 반영하고 있다.

○.. 오리온은 태국 1위 유음료 전문기업 더치밀(Dutch Mill)과 제휴해 베트남 유음료 시장에 진출한다고 8일 밝혔다.

오리온 베트남 법인은 지난해 12월 업무협약을 통해 더치밀 제품의 베트남 내 독점 판매권을 획득했다. 1984년 설립된 더치밀은 우유, 요거트, 두유 등 영양을 강화한 제품군으로 태국 유음료 시장에서 70%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수출 국가도 전 세계 약 20개국에 이른다. 식품 품질안전 관련 국제표준인 HACCP, GMP, ISO9001∙14001 인증을 받는 등 원료 선정부터 제품 생산까지 전 과정을 철저히 관리하고 있다. 유음료 분야의 선두기업일 뿐만 아니라 차별화된 제품력을 기반으로 소비자 가치를 증대시킨다는 경영이념도 오리온과 일치해 이번 협업을 추진하게 됐다.    

오리온은 8월 중 성장기 어린이들을 위한 천연과일 발효 요거트 음료 ‘Proyo!’와 초콜릿맛 몰트 우유 ‘Choco IQ’ 등 상온 유통 브랜드 2개를 우선 선보이며, 향후 후속 제품을 출시해 시장을 넓혀나갈 계획이다.

‘Proyo!’는 신선한 우유를 프로바이오틱스로 자연 발효시킨 후 농축 과즙을 넣어 상큼한 맛을 즐길 수 있으며, 오렌지, 딸기, 블루베리 등 3종으로 출시한다. 요거트 함량이 52%로 현지 동종 제품 중 가장 높을 뿐만 아니라, 비타민C, 칼슘, 아연, 요오드 등 12가지의 영양소를 첨가했다.

‘Choco IQ’는 진한 초콜릿 우유에 영양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진 몰트를 넣어 한층 고소한 맛이 특징이며, 비타민B군 8종, 칼슘, 인, 철 등 총 14가지의 영양소도 첨가했다. 패키지에는 베트남에서 국민 간식으로 자리잡은 ‘초코파이’ 디자인을 접목해 친숙한 이미지를 더했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에 따르면 베트남 내 유제품 시장은 2021년 기준 7조원 규모에 이른다. 특히 한 해 150만명의 신생아가 출생하고 소득 수준이 향상되면서 자녀의 성장발육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며, 영양을 강화한 고품질 유음료의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다. 오리온은 2005년 베트남 법인 설립 이후 20년 가까이 구축해온 탄탄한 영업망을 적극 활용해 현지 유통채널의 70%를 차지하는 일반 소매점을 시작으로 대형마트와 편의점, 온라인까지 판매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이번 유음료 시장 진출은 베트남 법인이 신규 카테고리를 통해 신성장동력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더욱 의의가 크다”며 “차별화된 영업력을 기반으로 유음료 시장에 조기 안착하면서 현지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시장 지배력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빛고을 광주에서 열리는 맥주축제에서 출시 99일 만에 1억 병이 팔리는 등 역대급 시장 안착에 성공한 라거의 반전-켈리 맥주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 전시장 및 야외광장에서 4일간 진행되는 광주 대표 맥주축제 ‘2023 Beer Fest Gwangju’의 메인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8일 밝혔다.

일일 약 1만명 이상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는 축제기간 동안 최근 대세 맥주인 하이트진로 켈리를 맛볼 수 있다. 하이트진로는 켈리 생맥주, 병맥주를 모두 갖추고 테라타워, 두꺼비 피규어, 스푸너 등의 인기 굿즈가 걸린 다양한 증정 이벤트도 마련한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이는 맥주 라거의 반전-켈리가 축제를 더욱 시원하게 만들 것”이라며 “축제의 현장에서 차별화된 오감만족의 즐길거리를 소비자들에게 최대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 여름 밤의 맥주 바캉스! 술잔을 BeerBrewer(비어부러!)”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맥주 바캉스 콘셉트의 야외공간과 DJ EDM 파티가 열리는 실내공간을 함께 운영해 광주 시민에게는 즐거움을, 지역 방문객에게는 광주를 알리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비어 풀(맥주색 미니수영장), LED 모닥불, 음악분수 등 이색 볼거리와 20대의 푸드트럭, 지역 소상공인이 참여하는 광주 대표음식 판매부스도 운영된다.

친환경 실천을 위해 매립시 100% 생분해되는 옥수수원료의 생분해 생맥주컵을 사용할 예정인 ‘2023 Beer Fest Gwangju’는 8월 9일부터 12일까지 매일 오후 4시부터 밤 10시까지 운영된다. 성인만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도심 속 골프 용품샵으로 거듭난다.

세븐일레븐은 프리미엄 골프용품 브랜드 ‘엑스페론’과 손잡고 세븐일레븐 점포에 무인 골프판매 플랫폼을 설치하고 1000만 골프인구 잡기에 나섰다.

최근 골프인구가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가까운 편의점 세븐일레븐에서 엑스페론의 프리미엄 골프공을 비롯해 로스트볼, 골프장갑, 볼마커 등 골프에 필요한 다양한 용품을 손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해당 서비스를 기획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2020년부터 골프장, 휴게소 인근 100여 개 점포에서 로스트볼등 골프관련 용품을 판매해오고 있으며, 지난해 관련 매출은 전년 대비 200% 신장했다. 또한, 2021년부터는 명절선물세트로 골프공, 드라이버커버, 아이언세트 등 다양한 골프용품을 기획 한정상품으로 택배 판매해 왔으며 매 시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이처럼 골프 인구를 공략하고 도심에서도 더욱 손쉽게 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골프장 인근은 물론, 수도권 지역 내 대형 스크린골프장 인근과 유동인구가 많은 중심가(서울, 경기, 인천) 총 10개 점포에 골프용품 자판기를 설치했다. 15가지 골프 관련 상품을 준비했으며 시중가 대비 평균 25%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소비자 반응 및 매출 추이를 지켜본 후 운영 점포수를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김여림 세븐일레븐 생활서비스팀 MD는 “최근 국내 골프인구가 1,000만명이 넘어섬에 따라 2030 젊은 골프인구가 동반 상승했으며, 2030 소비자들이 가장 친근하고 가깝게 방문할 수 있는 공간이 편의점이라는 판단 하에 해당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니즈를 다방면으로 파악하고 발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국내 명품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SSG닷컴은 독보적인 상품 경쟁력을 갖춰 나가고 있다. 해외 럭셔리 브랜드가 신뢰도를 바탕으로 프리미엄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쓱닷컴에 가장 먼저 입점하고 상품이 확대되면서 고객도 믿고 구매하고 있다.

SSG닷컴은 스위스 명품 시계·보석 브랜드 ‘피아제(PIAGET)’의 시계 신제품을 전세계 최초로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폴로 크로노그래프’ 판매가는 2500만원대이며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SSG머니 적립, 기프트 증정, 청구 할인 등을 제공한다. 이번달 31일까지 쓱닷컴 단독 판매하며, 9월 1일부터 신세계백화점 피아제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남성 하이엔드 스틸 시계의 대표 모델인 피아제 폴로 크로노그래프(브레이슬릿 G0A48024)는 42mm 크기의 블루 색상 다이얼, 1160P 기계식 셀프 와인딩 무브먼트를 드러내는 사파이어 케이스백, 라운드와 쿠션형 결합 케이스 구성이 특징이다.

SSG닷컴은 지난 2021년 세계 3대 명품 기업인 리치몬트 그룹의 대표 워치메이커 피아제, 파네라이를 국내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입점시켰고 공식스토어도 운영하고 있다. 지난 4월 ‘폴로 데이트’ 시계 단독 출시 등 피아제와 파트너십을 공고히해왔다. 

김혜윤 SSG닷컴 명품잡화MD팀 바이어는 “쓱닷컴에 입점한 명품 브랜드와 공식스토어 규모는 업계 최고 수준”이라며 “앞으로도 브랜드 파워를 보유한 국내외 기업들이 가장 먼저 찾는 ‘프리미엄 쇼핑 플랫폼’이 되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롯데백화점이 농림축산식품부와 손잡고 ‘저탄소 한우’ 알리기에 앞장선다.

롯데백화점이 업계 최초 도입한 ‘저탄소 한우’가 최근 농림축산신품부로부터 공식 인증을 받으며, 더욱 큰 화제가 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올초 전북대학교 및 고창부안축협과 협업해 업계 최초로 ‘저탄소 한우’ 설 선물 세트를 선보여 1,000세트를 완판한데 이어, 지난 3월부터는 본점, 잠실점 등에서 상시 판매를 진행해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있다. 

특히, 지난 7월 6일에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생산 과정에서 온실가스 배출량을 전체 농가 평균보다 10% 이상 줄인 한우 농가들을 대상으로 ‘저탄소 인증제’를 공식 시행하면서, ‘저탄소 한우’에 대한 고객들의 문의가 지속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오는 8월 11일부터 8월 17일까지 본점, 잠실점 등 수도권 점포 17개와 부산본점까지 총 18개 점포에서 ‘저탄소 한우’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저탄소 한우’를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려 ‘가치 소비’를 독려함과 동시에, 탄소 절감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국내 우수 한우 농가들의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롯데백화점과 농림축산식품부가 함께 기획했다.

먼저, 우수한 품질의 ‘저탄소 한우’를 엄선해,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이 이번 행사에서 선보이는 ‘저탄소 한우’는 전라북도 고창과 전라남도 진도에서 ‘저탄소’ 공식 인증을 부여 받은 농장의 한우들로, 탄소 배출량을 최대 절반 이상 줄인 ‘친환경 한우’다. 특히, 전라북도 고창의 ‘저탄소 한우’는 전북대학교와 고창부안축협이 2년간의 산학협력을 통해 품종을 개량해 사육 기간을 기존 30개월에서 21~25개월로 최대 30%까지 줄여 탄소 배출량을 효과적으로 감소시킴과 동시에, 도축 시점을 앞당긴 만큼 육질이 부드럽고 연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행사에 준비된 물량은 약 10.8톤으로, 소나무 3만2400그루를 심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실제로 롯데백화점이 선보이는 ‘저탄소 한우’는 같은 무게 기준 세계 평균 대비 최대 65%, 국내 평균 대비 45% 더 적은 양의 탄소를 발생시킨다. 즉, 전북대학교에 따르면 전라북도 고창에서 자란 ‘저탄소 한우’는 1kg 당 약 16kg의 탄소량을 절감시켜 소나무 세 그루를 심는 효과와 동일해, 이번에 준비된 10.8톤의 물량을 모두 판매하면 약 3만 2400그루의 소나무를 새로 심는 효과가 있다고 볼 수 있다.

한편, 본점에서는 ‘저탄소 인증’을 받은 ‘저탄소 농식물’도 함께 선보인다. 지난해 8월부터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저탄소 인증’을 받은 농가들의 다양한 제철 농식물을 엄선해,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대표 품목으로는 ‘경북 김천/경산 샤인머스켓’, ‘경북 의성 아오리 사과’, ‘경북 청도 복숭아’ 등이 있다.

도상우 롯데백화점 축산&수산팀장은 “저탄소 한우는 일반 한우와 비슷한 가격으로 ‘가치 소비’에 동참할 수 있을뿐 아니라, 육질이 부드러워 선호도가 확실하다”며, “특히, ‘고창 저탄소 한우’와 같이 품종 개량을 통해 사육 기간을 단축시키는 방법은 장기적으로 우리나라 한우 농가의 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는 획기적인 방법인 만큼, ‘저탄소 한우’를 널리 알려 농가들의 판로 개척에도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지난 7일 말복을 앞두고 소외계층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영등포구사회복지협의회에 기부금 8천만 원을 전달하고, 취약계층 200가구에 여름용 침구를 지원했다.  

서울 영등포구청 별관 내 희망수라간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박재홍 롯데홈쇼핑 마케팅본부장, 최호권 영등포구청장, 박영준 영등포구사회복지협의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롯데홈쇼핑은 초유의 폭염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등포지역 소외계층울 지원하기 위해 영등포구사회복지협의회에 8000만원을 기부했다. 또한 지역 독거노인 가정 200가구에 여름용 이불과 냉감 베개를 전달했다. 지속되는 폭염으로 고생하는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행사는 롯데홈쇼핑의 지역 사회공헌 프로그램 ‘희망수라간’ 활동의 일환이다. ‘희망수라간’은 지난 2015년부터 정기적으로 반찬을 만들어 영등포지역 소외계층에게 전달하는 나눔 활동이다. 매년 설·추석에는 명절 음식, 여름철에는 삼계탕, 겨울에는 김장 김치를 만들어 전달하는 등 현재까지 총 353회, 6만여 개의 반찬을 지원했다. 지난 5월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영등포구 독거 어르신 30명을 대상으로 전문 사진작가를 섭외해 장수사진을 촬영해 선물하기도 했다.

박재홍 롯데홈쇼핑 마케팅본부장은 “역대급 폭염에 영등포지역 어르신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기부금과 여름용 침구를 전달하게 됐다”며, “더위에 취약한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향후 소외된 이웃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나눔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NS홈쇼핑이 웰니스 라이프를 담은 라방을 선보인다.

NS홈쇼핑이 오는 9일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 '우리의 식탁'과 콜라보한 라이브커머스 'NS의 식탁'을 론칭한다고 8일 밝혔다.

'NS의 식탁'은 120만 유튜브 채널이자, 200만명 유저가 사용하는 레시피 플랫폼 '우리의 식탁'과 콜라보한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이다. 잘 먹고 잘사는 게 중요해진 100세 시대에 맞춰, 건강한 식품, 테이블 웨어 등 식탁위의 다양한 웰니스 아이템을 소개하고 건강을 추구하는 고객과 소통하며 웰니스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기 위해 기획했다.

NS홈쇼핑은 협업을 통해 '우리의 식탁' 고객에게 NS홈쇼핑 고객이 인정한 웰니스 상품을 소개하고, 이를 활용한 콘텐츠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오는 9일 오전 11시에 첫 방송에서는 '곡물도감 서리태/말차 콩물두유'를 제안한다. 100% Non-GMO 국산 서리태를 껍질과 비지까지 원물 그대로 갈아 넣은 전두유 방식으로 화학첨가제나 당류 없이 천일염만 넣어 건강하게 만들었다. 66kcal로 가볍지만 걸쭉하고 꾸덕한 콩물이 충분한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식사 대용으로도 제격이다.

이날 방송에서는 곡물도감 콩물두유를 구성에 따라 정상가 대비 최대 54% 할인된 라이브 특가로 판매한다. 2박스 이상 구성 상품은 서리태/말차 콩물두유를 원하는 조합으로 선택해서 구매할 수 있다.

방송 중 구매인증한 고객 15명을 추첨해 '말차맛 서리태콩물두유 1박스'를 증정하고, 방송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소통왕' 고객 5명을 추첨해 커피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NS의 식탁'은 매주 수요일 11시, NS홈쇼핑 앱의 '엔라방' 메뉴와 우리의 식탁 앱을 통해 볼 수 있다.

NS홈쇼핑 심우찬 라방컨텐츠팀장은 "건강 상품으로 신뢰를 쌓아온 NS홈쇼핑이 '우리의 식탁'과 함께 웰니스 라이프가 담긴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100세 시대에 건강한 삶을 꿈꾸는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는 방송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 CJ온스타일이 다가오는 개학 시즌을 맞아 11일부터 23일까지 ‘신학기 끝장내기’ 행사를 진행한다. 앱 내 기획전 및 모바일 라이브 채널에서 진행되며 신학기 준비에 꼭 맞는 아이템만을 알찬 혜택으로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모바일 라이브쇼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상품이 다채롭게 준비됐다. 콘텐츠 커머스 프로그램 <잘사는 언니들>에서는 학습 환경의 질을 높여줄 상품들을 단독으로 론칭할 예정이다. 먼저 16일 오후 8시에는 ‘시디즈 학생 의자’를 판매한다. 일명 서울대 의자로도 유명한 해당 제품은 대학 도서관 혹은 프리미엄 독서실에서 공부하는 것처럼 집에서도 집중하는 분위기를 형성해 줄 아이템이다. 또한 23일 오후 8시에 깔끔한 디자인과 컬러로 트렌디한 학습 공간을 선사해 주는 ‘일룸 책상세트’를 소개한다.

신학기 맞이 새 옷 장만도 빼놓을 수 없다. CJ온스타일은 우리 아이 패션 스타일링을 도와줄 코디를 다채롭게 제안할 예정이다. 이에 17일 오전 11시 <쇼플리>에서 헤지스 키즈 특집 방송을 진행하고 같은 날 오후 9시 <셀렙샵9>을 통해 디스커버리 맨투맨, 백팩 등의 상품을 소개한다. 또한 21일 오전 11시에는 닥스키즈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300만 원 규모의 페이백 이벤트도 진행한다. 방송 사전 알림 신청 버튼을 누른 고객 중 일정 가격 이상을 구매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최대 10만원의 적립금을 지급한다. 또한 최대 7%의 카드 할인과 10%의 추가 적립 이벤트로 쇼핑에 알뜰함을 더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본격적인 2학기 개학 시즌을 맞아 역대급 라인업의 신학기템들을 판매한다”며 “오직 모바일 라이브쇼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상품들을 풍성한 혜택과 함께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글로벌 항공 트렌드를 발표했다.

글로벌 항공 서비스 오픈 후 약 한 달간(2023년 7월 6일–8월 3일)의 야놀자 항공 발권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항공권 구매 고객 비중은 국내선ㆍ국제선 각각 49%, 51%로 균등하게 나타났다. 탑승일 기준으로는 국내선과 국제선 모두 8월이 45%로 가장 많았다. 9월은 국제선(17%)이 국내선(8%) 대비 2배 이상으로, 추석 등 황금연휴 기간 중 해외여행 수요가 높은 것으로 분석된다.

국내선 인기 취항지는 제주가 44%로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다. 서울(32%), 부산(9%), 청주(5%), 광주(4%)가 뒤를 이었다. 국제선의 경우 오사카(35%), 후쿠오카(21%), 도쿄(16%)가 1-3위를 차지해 국제선 발권 고객 10명 중 7명이 일본을 방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태국(8%), 베트남(6%), 필리핀(2%) 순으로, 아직 장거리 노선이 완전히 회복되지 않은 가운데 가까운 동남아시아와 일본 지역이 강세를 보였다.

야놀자 관계자는 “국내선은 여름 성수기 발권량이 눈에 띄게 높았고, 국제선은 황금연휴를 앞두고 9월 예약률이 상대적으로 높아 해외여행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면서, “전반적인 여행 비용 상승의 영향으로 일본, 태국, 베트남 등 근거리 해외여행지가 인기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 신라면세점이 해외여행 활성화에 발맞춰 파격적인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은 이전 구매 이력이 없는 고객 중 10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인기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최대 97%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첫구매 웰컴딜’을 진행한다.

할인 상품 가격은 최소 1달러부터 최대 199달러이며, 할인 대상 브랜드는 메이크업포에버, 입생로랑 뷰티, 랑콤, 오쏘몰, 바이오더마 등 인기 브랜드로 구성됐다.

할인 상품으로는 △메이크업포에버 울트라 HD 프레스드 파우더, △랑콤 스킨 UVEX 아쿠아젤, △아베다 우든 패들 브러쉬, △오쏘몰 HEAL 바이탈F 액상캡슐형, △바이오더마 센시비오 H20 등이 판매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는 여름휴가철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우선, 신라인터넷면세점 T 멤버십 제휴 고객을 대상으로 이달 8일부터 14일까지 'T 멤버십 더블혜택'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T 멤버십 회원을 인증한 고객이라면 최대 24%의 제휴 할인을 적용 받을 수 있다. 18만원 이상 결제 시 20%, 30만원 이상 결제 시 24% 할인 받을 수 있으며, 최대 혜택 금액은 10만원이다.

또한, 선물하기 좋은 추천 브랜드 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한 S리워즈 포인트를 증정한다. 80달러 이상 구매 시 1만 포인트, 150달러 이상 구매 시 2만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다.

결제 혜택도 있다. 이달 8일부터 15일까지는 비씨카드 결제고객에게, 20일부터 31일까지는 국민카드 결제고객에게 혜택이 제공되며, 각각 20·40·120만원 결제 시 1·2·10만원 결제일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신라면세점은 최근 늘어나는 해외여행 수요에 맞춰 여행플랫폼 서비스 ‘신라트립’을 액티비티 상품만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플랫폼으로 새단장해 재오픈 하기도 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해외여행을 떠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파격적인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혜택을 늘리는 프로모션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갤러리아백화점은 서울 명품관에서 ‘이미지리퍼블릭’ 팝업스토어를 이달 24일까지 운영한다.

이미지리퍼블릭은 프랑스 일러스트 포스터 브랜드로 유럽 및 미국의 신진 작가, 일러스트레이터 등과 협업해 다양한 아트 작품을 제작한다. 기본 포스터 사이즈는 30 X 40, 40 X 50, 56 X 76(CM) 세 가지로 선택이 가능하다. 이번 팝업에서는 105 x 140, 95 x 130(CM) 대형 사이즈 아트웍을 새롭게 선보인다. 팝업 운영 중에는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국내 미술시장 규모가 지속적인 성장 추세이며, 인테리어 소품으로써 그림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 슈퍼두퍼는 ‘슈퍼 싱글 & 슈퍼 더블 버거’, ‘트러플버거’, ‘베이컨 에그 온 버거’ 이상 대표 메뉴 4종이 22만 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슈퍼두퍼가 한국에 첫 번째 매장을 연 지난해 11월 이후 약 9개월 만에 일궈낸 성과로 슈퍼두퍼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과 선택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음을 나타낸다.

특히 미국 본토의 오리지널리티를 완벽하게 담아낸 슈퍼 싱글 버거와 슈퍼 더블 버거가 약 14만 개 이상이 판매돼 매달 평균 1만5000명 이상 미국 서부 대표 수제버거 슈퍼두퍼의 정통성을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슈퍼 싱글 버거과 슈퍼 더블 버거는 슈퍼두퍼가 제안하는 프리미엄 쥬이시 버거의 맛을 구현한 육즙 가득한 비프패티에 체다치즈와 토마토, 적양파를 토핑하고 시그니처 슈퍼소스로 맛을 더해 미국 본토의 오리지널리티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클래식 버거다.

생트러플을 더해 풍미가 가득한 트러플 버터와 볶은 포토벨로 버섯이 조화를 이루는 맛의 트러플 버거는 슈퍼두퍼의 베스트 메뉴로, 싱글패티에 부드러운 달걀 프라이와 베이컨을 얹고 프레시 갈릭소스로 맛을 더한 베이컨 에그 온 버거는 슈퍼두퍼의 시그니처 버거로 각각 4만 개 이상 판매되었다.

슈퍼두퍼 관계자는 “슈퍼버거의 높은 판매량이 나타내듯 미국 본토 버거의 맛을 그대로 구현한 슈퍼두퍼의 퀄리티가 국내에 첫 선을 보인 버거 브랜드에 대한 기대감을 충족함과 동시에 슈퍼두퍼를 처음 경험하는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고 생각한다”며 “슈퍼두퍼는 새로운 문화와 음식의 경험을 원하는 MZ 세대부터 기존 햄버거와는 차별화된 수제버거에 대한 호기심으로 방문하는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 입맛을 충족시키기 위해 미국 본토의 맛은 물론, 한국 현지화 메뉴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 시몬스 침대(대표 안정호)가 신개념 ESG 채널인 ‘시몬스 스튜디오’ 시즌 2에 건축가 유현준 교수 강연 영상 두 편을 전격 공개했다.

유 교수는 국내에서 손꼽히는 건축가로 유현준건축사사무소 대표 겸 홍익대학교 건축도시대학 건축학과 교수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특히 그는 <유현준의 인문 건축 기행>, <공간의 미래> 등 다수의 베스트 셀러 출간과 tvN 예능 프로그램 <알쓸신잡2>, <알쓸별잡> 출연, 100만 구독자를 보유 중인 유튜브 채널 ‘셜록현준’을 운영하는 등 종횡무진 활약하며 건축을 매개로 대중과 소통하고 있다.

이번 강연은 ‘청담 핫플’로 유명한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청담 2층에 자리한 ‘시몬스 스튜디오’에서 촬영했다. 그는 강연에서 ‘건축으로 이해하는 문화’와 ‘사람과 공간의 궁극적인 목표’에 대한 생각을 전했다.

먼저 1편 영상에서 유 교수는 ‘사람이 모이는 공간의 비밀’을 주제로 건축을 통해 문화를 바라보고 공간을 통해 바라보는 인간에 대해 날카롭게 분석했다. 

그는 강연에서 “10년, 20년을 같은 도시에 살아도 생활하는 공간이 달라 추억이 다르고 서로를 이해하기가 어렵게 되는 것”이라며 “사회를 융합시키는 데 제일 중요한 것은 공통의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도시 공간”이라고 강조했다.

2편은 ‘오늘도 공간은 자란다’를 주제로 공간이 가진 가치가 변하지 않는 이유에 대한 설명과 함께 건축에 대한 시야를 넓힐 수 있는 유쾌한 Q&A 토크가 펼쳐졌다. 

유 교수는 강연에서 “건축물은 그 사회가 가지는 경제력, 군사력, 기술력의 결집체이기 때문에 그 사회의 DNA라고 할 수 있다”며 “이 DNA가 계속해서 전파되기에 가장 효과적인 것 중 하나가 언어와 문자 그리고 건축”이라고 이야기했다. 그는 이어 “공간을 정보로 보게 되면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이 완전히 달라진다”고 힘주어 말하며 공간의 가치에 대한 중요성을 거듭 강조했다.

시몬스 침대는 앞으로 '좋은 콘텐츠는 나눌수록 좋다'는 취지 아래 시몬스 스튜디오 영상 콘텐츠를 전방위로 확산하며,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ESG 행보에 그 깊이를 더할 계획이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캐주얼 브랜드 에잇세컨즈가 올해 트렌드의 중심으로 떠오른 ‘고프코어’ 룩으로 구성된 캡슐 컬렉션을 출시하고 뮤지션 ‘코드 쿤스트’와 함께 한 화보를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에잇세컨즈는 이번 캡슐 컬렉션의 컨셉을 ‘Goth-Archive(고스 아카이브)’로 정하고, 자유롭고 반항적인 분위기의 고딕 미학을 바탕으로 한 고프코어 스타일을 제안했다.

고프코어 무드와 스트리트 무드를 결합한 새로운 착장을 선보였는데, 강렬한 그래픽과 장식적인 요소, 레이어링 기법을 조화시킨 것이 특징이다.

에잇세컨즈의 '23년 가을겨울 시즌 고프코어 캡슐 컬렉션은 총 27개 상품으로 구성된다.

모노톤의 레터링 그래픽과 오일 크레파스 질감을 살린 드로잉 그래픽을 적용한 티셔츠, 경량 나일론 원단으로 제작된 바람막이, 아웃포켓과 후드 같은 기능적 요소를 강조한 유틸리티 베스트, 스트링 디테일로 편안함을 더한 밴딩 와이드 팬츠와 파라슈트 팬츠 등이 출시됐다.

특히 에잇세컨즈는 고프코어 캡슐 컬렉션의 화보를 뮤지션 코드 쿤스트와 함께 촬영했다.

코드 쿤스트는 감각적인 음악과 패션 스타일로 자신만의 영역을 만들어가고 있는 뮤지션으로,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 옷에 대한 열정을 드러내며 ‘패셔니스타’로도 주목받고 있다.

코드 쿤스트는 그래픽 티셔츠에 데님 팬츠를 매치한 스타일링, 스트리트 감성의 플레이어 저지와 팬츠 착장, 나일론 후드 베스트와 와이드 팬츠를 조합한 올블랙 룩 등 에잇세컨즈의 대표적인 고프코어 룩을 코드 쿤스트만의 힙한 스타일로 소화했다.

코드 쿤스트가 ‘픽’한 에잇세컨즈의 고프코어 캡슐 컬렉션은 전국 69개 매장과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 패션 플랫폼 무신사에서 판매된다.

김석환 에잇세컨즈 남성복팀장은 “에잇세컨즈가 올해 가장 사랑받는 트렌드 ‘고프코어’를 주제로 한 캡슐 컬렉션을 준비했다“며, “특히 패션 센스가 남다른 뮤지션 ‘코드 쿤스트’와 함께 다양한 고프코어 스타일링을 공개하면서 남성 고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 SPC삼립의 웰메이드 델리미트 브랜드 ‘그릭슈바인’이 오는 9월 23일까지 양양 서피비치 선셋바에서 그릭슈바인 단독 메뉴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본격적인 서핑시즌을 맞아 진행되는 이번 그릭슈바인 팝업 매장은 양양 서피비치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양양 서피비치는 국내 최초 서핑 전용 해변으로 MZ세대 사이에서 핫한 휴가지 중 하나이다.

SPC삼립은 양양 서피비치에서만 만날 수 있는 그릭슈바인 단독 플래터 메뉴를 선보인다. 플래터는 국내산 돈육을 저온 숙성하여 부드러운 식감과 함께 한 입 베어 물었을 때 톡 터지는 풍부한 육즙을 느낄 수 있는 ‘육즙가득 부어스트’ 4종(스모크, 바질, 치즈, 갈릭), 삼겹살이 들어있어 고소함을 극대화시킨 ‘로테 부어스트’와 함께 직화로 구운 치킨 맛이 특징인 ‘로스트치킨’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해당 제품들은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및 온라인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SPC삼립은 서피비치 해변에 소시지 모양을 활용한 그네를 설치해 고객들이 그릭슈바인 브랜드를 재밌게 경험할 수 있게 했다.

한편, SPC삼립은 올해 새롭게 선보인 닭가슴살 라인업 제품을 양양 서피비치에서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통해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SPC삼립 관계자는 “해변가에서 즐기기 제격인 그릭슈바인 플래터와 함께 즐거운 여름철 보내시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그릭슈바인 브랜드를 색다르게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8일 국가보훈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김낙호 스타벅스 코리아 지원본부장, 나치만 서울지방보훈청장, 황인식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 수혜 독립유공자 후손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스타벅스 소공 아카데미에서 열렸다.
 
스타벅스는 이날 행사에서 총 1억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해당 장학금은 앞으로 국가보훈부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추천한 독립유공자 후손 50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행사에는 독립유공자 후손 10명이 대표로 참석했다. 

장학금은 매장 내 비치된 사랑의 열매 모금함에 모인 금액과 지난 삼일절 및 광복절에 선보인 상품 판매 수익금 일부에 스타벅스 코리아가 자체적으로 출연한 기부금을 더해 마련됐다. 

이로써 스타벅스는 지난 2015년부터 현재까지 9년 동안 독립유공자 후손 383명에게 총 7억6600만원을 전달했다.

장학금 수여 독립유공자 후손 대표로는 ▲1907년 강원도 횡성에서 의병을 조직해 의병활동을 전개한 유공자 ‘한상열’님의 고손녀 홍유진 학생 ▲1927년 전북 김제노동조합장으로 노동활동과 함께 신간회에 참석해 항일운동을 한 유공자 ‘전기환’님의 증손자 전어현 학생 ▲1919년 경북 의성에서 만세운동에 참가해 옥고를 치른 유공자 ‘이일만’님의 증손녀 이서경 학생이 참석했다.

이날 전달식에서 홍유진 학생은 “선한 영향력을 지닌 사회복지 전문가로 성장하는데 있어 이번 장학 사업이 큰 용기와 희망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독립유공자 후손으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학업에 매진해 강인하고 굳건한 애국심을 가진 사람으로 성장해 사회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나치만 서울지방보훈청장은 “스타벅스 코리아가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금 지원 사업을 통해 자긍심 고취에 앞장서 주심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관심과 지원이 마중물이 되어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독립유공자에 대한 감사와 존경의 분위기가 사회 곳곳에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황인식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은 “전국 매장에 모금함을 설치해 스타벅스를 방문하는 고객이 쉽게 나눔에 동참해 우리 사회의 나눔 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다”며 “이 사업에 보다 많은 후손이 참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며 독립유공자분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억하는 일에 함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타벅스 코리아 김낙호 지원본부장은 “순국선열의 정신을 기리는 마음을 담아 우리 미래세대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기 위해 고객과 함께 마련한 후원금으로 장학금 전달식을 이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스타벅스는 독립유공자 후손들이 큰 뜻을 이어갈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푸드나무(대표 김영문)의 간편건강식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이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8월 31일까지 ‘88한 썸머 트립’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 기간동안 랭킹닭컴은 아이디당 1회씩 3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 할인이 가능한 8%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기획전 기간 중에는 랭킹닭컴의 인기 상품인 ▲랭커 스팀 닭가슴살 ▲랭커 닭가슴살 오븐구이 ▲맛있닭 소스 통 닭가슴살 ▲맛있닭 닭가슴살 스테이크 ▲잇메이트 닭가슴살 소시지 등을 최대 8+8 특가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8월 썸머 트립 제품 구매 회원에게는 오렌지 멤버스 500명을 추첨해 ▲닭대리 인형&전용 파우치 ▲4242 무선 마우스패드로 구성된 닭대리 굿즈 패키지를 증정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랭킹닭컴은 자체 브랜드(PB)인 랭커 출시 100일을 기념해 리뷰 이벤트를 진행한다. 랭커 제품 구매 후 후기 작성 시 ‘랭커백일잔치’ 키워드를 활용해 리뷰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총 100팩의 랭커 제품을 증정한다.

랭킹닭컴 관계자는 “랭킹닭컴이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여행을 떠나면서도 건강하기를 응원하는 마음으로 280만 패밀리를 위한 푸짐한 혜택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랭킹닭컴은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연령대별 성장기 아이들의 필수 영양간식 앙팡 치즈를 리뉴얼 출시했다고 밝혔다.

서울우유는 소비 타깃의 영양에 맞춰 론칭한 어린이 브랜드 ‘앙팡’을 통해 우유에 이어 치즈까지 선보이며 제품군 브랜드 재정립에 나설 방침이다.

서울우유 ‘앙팡 어린이치즈’는 하루 2장으로 1일 칼슘 기준치를 모두 섭취할 수 있다. 비타민 D3, 체내 칼슘 흡수를 돕는 기능성 성분인 PGA(폴리감마글루탐산)를 첨가해 칼슘 흡수를 강화했고 면역력 증진을 위해 아연 햠량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다음으로 3가지 단계별로 출시한 ‘앙팡 유기농치즈’ 중 ‘유기농 아기치즈 스텝(Step)1’은 생후 6개월부터 18개월 연령의 면역 기능을 고려해 아연, 초유단백분말을 강화했고 ‘유기농 아기치즈 스텝(Step)2’는 생후 19개월부터 36개월 연령의 튼튼한 성장을 돕는 칼슘, 비타민D를 함유한 국내 최저 나트륨 함량이 특징이다. 또 ‘유기농 어린이치즈 스텝(Step)3’는 37개월부터 섭취 가능한 치즈로 면역과 성장의 적절한 영양 균형을 맞춰 선보였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이덕녕 가공품마케팅팀장은 “성장 시기에 따른 연령별 맞춤 영양간식으로 앙팡 치즈를 재정비해 선보이는 한편 친근한 제품 패키지를 통해 소비자 커뮤니케이션을 확대하는 등 서울우유 앙팡 브랜드의 가치 제고에 나서게 됐다”며 “앙팡 치즈는 우수한 품질, 기능성 표시 식품인증을 통한 제품 안정성까지 입증됐다. 이번 앙팡 치즈가 많은 분들께 더욱 사랑받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하나투어는 송미선 하나투어 대표이사가 여름철 에너지 절약 캠페인 ‘쿨코리아 챌린지’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쿨코리아 챌린지는 패션그룹 형지와 한국에너지공단이 시작한 에너지 절약 국민 캠페인으로, 여름철 시원하고 간편한 옷차림을 통해 체열을 낮춰 냉방 에너지를 절약하자는 취지로 시작했다. 이 캠페인은 지목받은 사람이 참여한 후 다시 지목하는 릴레이 형식으로 이루어지며, 최근 각계 리더들이 앞장서 참여를 장려하고 있다.

송미선 대표는 티웨이항공 정홍근 대표이사의 지목을 받아 직원들과 함께 간편복을 착용하고 쿨코리아 챌린지에 동참했으며, 캠페인에 동참할 다음 릴레이 주자로 교촌에프앤비 윤진호 대표이사를 지목했다. 

하나투어 송미선 대표는 “유연한 조직문화 및 효율적 업무 분위기를 넘어 에너지 절약에도 동참할 수 있다는 취지에 선뜻 참여했다”며 ”하나투어는 간편복을 통한 에너지 절약 등 일상 속에서 환경친화적인 문화가 자연스럽게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이랜드그룹의 주얼리·테마파크 계열사 이월드가 운영하는 골드주얼리 브랜드 로이드가 ‘모어 퍼펙트, 뉴 다이아몬드’(MORE PERFECT, NEW DIAMOND) 캠페인을 선보인다.

‘모어 퍼펙트, 뉴 다이아몬드’ 캠페인에서는 얼리버드 고객에게 ‘1캐럿 다이아몬드’를 획기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고객 감사 이벤트를 8월 15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다.

로이드의 ‘1캐럿 다이아몬드’는 천연 다이아몬드 씨앗을 친환경적인 방식으로 실험실에서 키워낸 ‘랩그로운 다이아몬드’이며, 천연 다이아몬드와 물리적, 화학적, 광학적으로 100% 동일하고, 가격은 천연 다이아몬드의 30~40% 수준인 것이 특징이다.

특히,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는 2020년 2월에 출시돼, 합리적인 가격의 예물로 예비부부들에게 각광받는 상품이다. 최근에는 20대 초반 여성에게 까지 셀프선물 상품으로 인기가 높다.

이랜드 로이드 관계자는 “로이드에서 결혼예물뿐만 아니라 셀프선물로도 좋은 ‘1캐럿 다이아몬드’ 고객감사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얼리버드 고객을 위한 특별한 가격과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 현대홈쇼핑이 고객 참여형 유기동물 후원 캠페인을 진행한다.
 
현대홈쇼핑은 오는 27일까지 공식 온라인몰 현대H몰에서 ‘고양이의 날(8월 8일)’을 맞아 유기동물 후원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유기동물 후원 캠페인은 현대홈쇼핑이 유기동물에 대한 관심과 건강한 반려동물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지난 2020년부터 3년 연속 진행하고 있는 행사다. 현대홈쇼핑이 캠페인을 통해 한국유기동물복지협회에 기부한 사료는 총 24톤에 달한다.
 
우선, 현대홈쇼핑은 캠페인 기간 내 현대H몰에서 금액에 관계없이 익일 배송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 한 명(1인당 1회)당 사료 1kg, 캠페인 게시글에 달린 응원 댓글 1개당 사료 1kg씩 최대 3톤을 기부할 예정이다.
 
올해 행사에서는 동원F&B 펫푸드 전문 브랜드 뉴트리플랜과 함께하는 기부 캠페인도 진행한다. 현대H몰에서 뉴트리플랜 상품을 구매하면 동원F&B가 구매 1건당 뉴트리플랜 10캔씩 최대 1만캔을 한국유기동물복지협회에 기부한다.
 
또한 ‘길냥이 뉴트리플랜 키트’도 선보인다. 간편하게 급여가 가능한 습식캔, 드링크, 간식 등으로 구성됐으며 100개 한정 판매한다. 또한 상품 구매 후 유기 고양이에게 급여하는 인증샷을 현대H몰 홈페이지에 올리면 30명을 추첨해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5000점을 제공한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건강한 반려동물 문화 형성과 유기 동물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환기시키고자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반려동물 캠페인을 비롯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파크 켄싱턴리조트 충주는 지역의 반려동물 사료 제조 기업과 손잡고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반려동물 수제 간식을 개발했다. 출시 기념으로 리조트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10월까지 반려동물 수제간식을 무료로 제공한다.

반려동물 수제 간식 개발은 지난 5월 충주시 등과 반려문화 및 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 협약 이후 지역의 반려동물 관련 산업 활성화를 위해 진행됐다. 이랜드파크에서 운영하고 있는 켄싱턴리조트 충주의 임직원들이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반려동물을 위한 ‘건강한 먹거리’ 아이디어를 제공해 수제 간식이 개발됐다.
 
이랜드파크는 충주시 등과 반려산업 육성 위한 업무협약 이후 지역의 반려동물 관련 기업 등과 함께 지역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활동이 무엇인지 분석해 맞춤 지원해 오고 있다. 

이번에 개발된 반려동물 수제 간식은 방부제를 첨가하지 않고, 충주 특산물인 충주 사과와 식용 달팽이를 활용해 만들었다. 성분등록까지 모두 마친 반려동물 수제 간식은 켄싱턴리조트 충주 1층에 위치한 케니샵에서 우선 판매된다. 

이랜드파크 켄싱턴리조트 충주 관계자는 “켄싱턴리조트 충주는 ESG 경영 일환으로 지역 경제에 실질적인 보탬이 되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이번 반려동물 수제 간식 개발로 충주시의 반려동물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기쁘다. 충주를 대표하는 반려동물 건강식 먹거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전쟁 피해를 입은 우크라이나 아이들을 위한 지원에 동참하며 사단법인 선한청지기가 진행하는 특별모금에 3000만원을 기탁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오전에 선한청지기와 진행한 후원금 전달식에는 제너시스BBQ 그룹 윤경주 부회장을 비롯한 본사 임직원과 한기붕 극동방송 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현재 우크라이나의 아이들은 지속되는 전쟁으로 인해 굶주림과 불안한 주거시설, 정신적 고통 등에 어려움에 처해있다. BBQ는 이런 상황을 고려해 우크라이나 전쟁 피해 아동의 인도적 지원을 위해 그룹차원에서 후원금을 마련했다.

이에 BBQ는 선한청지기와 손잡고 우크라이나 키이우를 비롯해 전쟁으로 피해를 입은 아이들을 위한 긴급 식량과 주거시설 보수 및 아동 심리치료를 위한 재원 등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BBQ 관계자는 "직접 아이들을 보고 위로해 줄 수는 없지만 이렇게 위로의 마음을 담아 모금을 전달할 수 있어 너무 감사하다"며 "하루 빨리 아이들이 제대로 된 식사를 할 수 있고, 마음 편히 쉬거나 잠잘 수 있도록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현대백화점그룹이 새만금을 떠나 수도권 지역으로 숙소를 옮기는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대원들을 위해 문화체험 프로그램 지원에 나선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제25회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에 참가한 각국 스카우트 대원들이 희망할 경우 잼버리 기간과 상관없이 국내 체류기간 동안 백화점내 미술관 관람을 비롯한 다양한 K-콘텐츠 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우선, 현대백화점은 더현대서울에서 진행중인 프랑스국립현대미술관전 ‘라울 뒤피’ 전시와 판교점의 환경 주제 체험형 미디어아트 전시작품 ‘시간을 걷는 자’ 등에 대한 관람을 지원하고, 수도권 11개 백화점의 문화센터에서 ‘K-푸드 만들기’, ‘K-팝 댄스 교실’, ‘한글 서예 체험’ 등 한국 문화의 매력을 체험할 수 있는 문화체험 프로그램도 마련해 제공할 예정이다.
 
또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의 경우, 한복을 입고 기념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무료 한복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은 14일 리버사이드 불꽃축제 관람을 희망하는 잼버리 참가자를 초대해 한강을 바라보며 여름 밤의 낭만 가득한 추억을 선사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현대백화점은 수도권 각 점포별로 5명 내외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준비하고 있다.
 
또한 현대백화점그룹은 서울 시티투어를 희망하는 잼버리 참가자에게 전쟁기념관, 중앙박물관, 공예박물관 등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현대문화센터 도슨트 투어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현대백화점그룹은 필요할 경우 청평 소재의 현대백화점그룹 인재개발원 연수원이 숙소로 활용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연수원 내에서 식사 제공과 함께 전통문화 체험과 체육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할 계획이다.
 
아울러 현대백화점그룹은 이번 잼버리 대회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위한 응원 메시지도 전달한다.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과 더현대서울, 신촌점, 천호점 등 4개 백화점의 건물 외벽에 설치된 대형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세계 각국에서 모인 잼버리 참가자를 위한 응원 메시지와 영상을 송출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태풍의 북상으로 새만금 잼버리 현장을 떠나 남은 일정을 수도권에서 진행하게 되는 잼버리 참가자들이 마지막까지 한국에서 소중한 경험과 기억을 간직하고 돌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대체 프로그램을 마련해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동원그룹의 사업 지주사인 동원산업이 연결 재무제표 기준 지난 2분기 매출액이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5.3% 감소한 2조1978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8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023억원으로 지난해 보다 24.9% 감소했고, 당기순이익은 460억원을 기록했다.

2분기에는 수산 및 식품 사업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사업 지주사인 동원산업 사업부문은 어가 상승과 어획 호조 등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14.7% 증가한 2887억원의 매출액을 달성했고, 영업이익은 46.9% 늘어난 500억원을 기록했다.

앞서 실적을 발표한 동원F&B 역시 원가부담 속에서도 준수한 실적을 냈다. 
동원F&B는 대부분의 사업 부문이 고른 성장을 나타낸 가운데, B2B 전문 종합식품기업인 동원홈푸드 등 자회사의 지속적인 성장세가 이어지며 지난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조520억원과 274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9.1%, 22.4% 증가한 수치다. 물류 사업 부문을 맡고 있는 동원로엑스의 경우 유통 물류 부문의 운영 효율화로 영업이익이 148% 증가하는 등 이익 개선이 지속되고 있다.

포장, 건설 사업은 수출 부진과 원가 부담이 이어지며 다소 부진한 실적을 냈다. 동원시스템즈는 미주 시장 알루미늄 수출 감소에 따라 전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각각 10% 가량 줄었다. 동원건설산업의 경우 매출은 소폭 증가했으나 건설 원자재 가격 인상 등으로 인해 영업이익은 적자 폭이 확대됐다.

동원그룹 관계자는 “핵심 사업 부문 전반에 원가 부담이 가중되고 있다”며 “하반기에는 생산과 물류 등 핵심 요소별로 경영 효율화에 집중해 외형 성장과 더불어 이익 기반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