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잼버리를 구하라"... SPC·이마트·아성다이소·아모레퍼시픽, 긴급 지원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잼버리를 구하라"... SPC·이마트·아성다이소·아모레퍼시픽, 긴급 지원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8.06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염과 부실운영으로 인해 온열환자가 속출하고 있는 세계잼버리대회에 유통기업들이 긴급 지원에 나섰습니다. 

먼저 SPC그룹은 '세계잼버리대회'에 매일 빙과류와 빵 7만개를 지원합니다. 또 이마트는 매일 약 10만개의 생수를 지원키로 했고, 아성다이소는 한국무역협회와 함께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참가자들에게 '쿨 스카프'를, 아모레퍼시픽은 선크림을 긴급 지원합니다. 

이외에도 쿠팡이 펫푸드 및 반려동물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안하는 ‘펫스티벌’ 행사를 10일까지 진행하는 등 오늘(6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 SPC그룹(회장 허영인)은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 대회 현장에 빙과류와 빵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SPC그룹은 전북 군산 새만금 일대에서 진행되고 있는 '2023 세계스카우트잼버리' 대회에 5일부터 행사종료일까지 매일 파리바게뜨 아이스바와 SPC삼립 빵 각각 3만 5000개씩을 참가자들에게 제공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SPC그룹 관계자는 "세계 각국의 잼버리 참가자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긴급 지원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마트가 잼버리 현장에 생수를 지원한다.[사진=이마트]
이마트가 잼버리 현장에 생수를 지원한다.[사진=이마트]

○.. 이마트가 전라북도 부안군 새만금에서 진행 중인 '제 25회 세계스카우트 잼버리'에 생수를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이마트는 우선 4일 저녁, 얼음 생수 8만여병을 잼버리 현장으로 긴급 지원하는 것을 시작으로 5일부터 6일간 매일 약 10만개의 생수를 지원키로 했다.

이마트는 생수 이외에도 잼버리 현장 상황에 따라 추가적인 물품 지원에도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마트는 잼버리 현장에서 폭염에 따른 온열질환자가 속출하자 잼버리에 참가하고 있는 청소년의 안전을 위해 긴급 물자를 지원키로 했다고 밝혔다.

○.. 아성다이소가 한국무역협회와 함께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참가자들에게 ‘쿨 스카프’를 긴급 지원한다.

‘쿨 스카프’는 차가운 물에 적셔 사용하는 ‘냉감 스카프’로, 야외 활동 시 목에 두르면 열을 식혀 줄 수 있는 상품이다. 폭염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잼버리 대회 참가자들에게 조금이나마 온열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성다이소와 한국무역협회는 '쿨 스카프' 4만5000여 개를 모든 잼버리 참가자들이 받을 수 있도록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준비했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폭염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잼버리 참가자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 이번 물품을 준비했다”며, “더 이상의 어려움없이 모두가 건강하게 대회를 마쳤으면 한다”고 전했다.

○.. 아모레퍼시픽그룹이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조직 위원회에 선크림 4만개를 긴급 지원했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주말 사이 긴급 물류 대응을 통해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현장에 직접 4만개의 선크림을 지원했다. 제공된 선크림은 뜨거운 햇빛에 장시간 활동 중인 현장 참가자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상목 아모레퍼시픽그룹 대표는 “전 세계에서 모인 잼버리 참가자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긴급 지원을 결정했다”고 전했다. 

○.. 쿠팡이 펫푸드 및 반려동물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안하는 ‘펫스티벌’ 행사를 10일까지 진행한다.

선보이는 행사 상품은 총 1만3000여 개에 달한다. 펫스티벌에서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최대 65%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로켓배송 제품 등 일부 품목에 한해 와우 회원 전용 기간 한정 특가 혜택도 제공한다.

이번 펫스티벌에는 하림펫푸드, ANF, 이나바, 라무달리, 네츄럴랩, 래핑찰리, 등 총 122개 인기 브랜드가 참여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하림펫푸드 어덜트 더리얼 그레인프리 오븐베이크드 1,6kg ▲와그작 고양이는 생선을 더 좋아해 가다랑어 21개입 ▲딩동펫 고양이 우드 다각도 스크래처 수직형 혼합색상 1개 ▲노블샌드제로 벤토나이트 고양이 모래 6kg 3팩 등이 있다.

반려인들의 니즈를 고려한 다양한 테마관도 마련했다. ‘썸머 시즌 SALE 펫캉스도 럭셔리 하게’ 테마관에서는 야외 나들이에 필요한 해충 예방/관리용품과 이동/외출용품, 액세서리를 추천한다. ‘올 여름 튼튼하게! 영양제/간식 추천’관에는 다양한 펫푸드가 준비돼 있다. ‘반려생활 집콕러 멍냥이들 모여라’관에서는 장난감 및 배변용품 등 실내용품을, ’반려 가족을 위한 추천테마’에서는 로켓펫닥터와 쿠팡 펫여행 등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다.

8일에는 세계 고양이 날을 기념해 하루 동안 반려묘 간식 및 용품 인기상품 할인 행사도 연다. 총 380여 개의 상품이 행사 대상이며 펫스티벌 페이지 내 배너를 통해 소개할 예정이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문 대표는 “올해 여러 차례 진행된 펫스티벌에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신 1500만 반려인을 위해 인기 상품을 엄선해 이번 펫스티벌을 준비했다”며 “무더위에 외출하지 않고도 꼭 필요한 반려동물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장만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온은 오는 7일부터 13일까지 '8월 퍼스트먼데이&브랜드픽' 행사를 진행한다. 퍼스트먼데이 행사 당일에는 최대 20% 할인 쿠폰이 포함된 쿠폰팩을 제공하며, 선착순 5천 명에게는 최대 10% 할인 쿠폰을 추가로 증정한다. 또한 댓글 이벤트를 진행해 최근 품귀 현상을 빚고 있는 먹태깡과 영화 예매권을 선물한다.

지난 달에 이어 이번 퍼스트먼데이&브랜드픽에서도 다양한 여름 시즌 상품을 제안한다. 캐주얼한 스포츠웨어 브랜드로 인기를 끌고 있는 ‘플레이블’과 바비 영화 개봉을 기념해 마텔샵 브랜드의 다양한 바비 인형을 특별한 가격에 선보인다. 또한 롯데온 고객들에게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 ‘에스티 로더’, ‘키엘’, ‘랩시리즈’를 비롯해 ‘올세인츠’, ‘커스텀멜로우’, ‘락앤락’ 등 다양한 의식주 관련 브랜드를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퍼스트먼데이 오전 11시부터는 여름철 인기 음료인 코카콜라와 특별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방송 중에는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코카콜라 슈퍼팝 뮤직페스티벌’ 티켓을 증정한다. 방송 중 가장 많은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뱅앤올룹슨 스피커와 코카콜라 무드등이 포함된 코-크 뮤직세트도 선물한다.

무더위를 피해 시원한 영화관에서 영화와 간식을 즐길 수 있는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7일 오전 10시부터는 '먹태깡은 내거야 – 눈치게임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댓글로 ‘먹태깡은 내거야’를 한 글자씩 달아 순서대로 맞추면 승리한다. '먹-태-깡-은-내-거-야'라는 총 7글자는 모두 다른 아이디로 순서에 맞춰 이어서 달려야 한다. 가장 먼저 성공한 7팀에게 1인당 먹태깡 4봉을 증정하며, 댓글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엘포인트(L.Point) 3천점을 적립해준다.

더불어 대지진을 주제로 만든 영화인 ‘콘크리트 유토피아’ 개봉을 기념해 영화 관람권을 증정하는 댓글 이벤트도 개최한다. 오는 7일까지 ‘대지진이 발생하면 가장 먼저 챙길 물건’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250명에게 콘크리트 유토피아 2인 예매권을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는 롯데온 어플리케이션에서만 참여할 수 있다.

김은수 롯데온 마케팅팀장은 "8월 퍼스트먼데이&브랜드픽은 지난 달에 이어 여름 시즌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블록버스터 쿠폰을 준비했다”며, “할인 혜택은 물론 무더위를 피해 시원한 영화관에서 간식과 영화를 즐길 수 있는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고 말했다. 

○.. 롯데백화점이 입추(8/8)를 맞아 충청북도 영동에서 산지 직송한 고당도 샤인머스켓을 선보인다.

샤인머스켓은 8월 말에서 9월이 제철로, 현재 판매되는 샤인머스켓의 당도는 일반적으로 16브릭스(Brix) 내외다. 롯데백화점은 전국 산지를 수소문해, 충청북도 영동의 영동청년농부회에서 최고 당도 21브릭스로 재배한 샤인머스켓을 판매한다.

가락시장을 거치지 않고 산지에서 직송해 신선함을 극대화 시킨 것이 특징으로,
8월 8일부터 8월 13일까지 롯데백화점 본점, 잠실점, 강남점, 노원점, 동탄점, 평촌점에서 만날 수 있다.

○.. 갤러리아백화점은 서울 명품관에서 여름 휴가철을 맞아 피서지에서 신을 수 있는 명품 디자이너 브랜드의 남성 슬리퍼를 선보인다.

주요 상품은 △질샌더 △마르니 △와이프로젝트 △Y-3 등으로 로고리스(로고가 없는 디자인) 스타일이 특징이다. 고무 소재로 돼 있어 피서지나 비오는 장마철에도 신을 수 있다. 가격은 26만원에서 133만원이며, 갤러리아 직영 편집샵 G.STREET 494 HOMME에서 만날 수 있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여름 휴가철에 슬리퍼를 찾는 남성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개성 넘치는 패션 아이템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