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이 집 와인도 잘 하네”...하이트진로, 올 상반기 ‘프리미엄 와인’ 매출 ‘쑥’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이 집 와인도 잘 하네”...하이트진로, 올 상반기 ‘프리미엄 와인’ 매출 ‘쑥’
  • 서영광 기자
  • 승인 2023.08.11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트진로가 프리미엄 브랜드로 와인 사업에 날개를 달았습니다. 올해 상반기 프리미엄급 와인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약 30% 상승한 것인데요. 하이트진로는 숨은 와인 브랜드 발굴, 가족경영의 소규모 와이너리 와인 출시 등 프리미엄 와인에 대한 자사만의 차별화 전략이 통했다는 분석입니다.

한편 CJ온스타일이 숏폼 콘텐츠를 시범 운영하며 영상 기반 큐레이션 플랫폼으로서 첫 발을 뗐습니다. 영상 기획 및 전문성을 바탕으로 숏폼 시청을 즐기는 고객 트렌드에 대응해 콘텐츠 리소스를 확장하고, 이를 통해 라이브커머스, 유튜브 등 자사 모바일 채널의 체력을 강화하겠다는 방침입니다.

이외에도 NS홈쇼핑이 오는 9월 열리는 식품문화축제 ‘NS 푸드페스타 2023’의 요리경연에 앞서 심사위원 7명에 대한 위촉식을 진행하는 등 오늘(11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하이트진로가 공식 수입하는 슈퍼 프리미엄 와인. [사진=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공식 수입하는 슈퍼 프리미엄 와인. [사진=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는 올해 상반기 프리미엄급 와인 매출액이 전년동기대비 약 30% 상승했다고 11일 전했다. 숨은 와인 브랜드 발굴, 가족경영의 소규모 와이너리 와인 출시 등 프리미엄 와인에 대한 하이트진로만의 차별화 전략이 통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전세계적으로도 인기가 많은 ‘떼땅져’, ‘실버오크’, ‘타라파카’ 등을 스테디셀러로 성장시키며 국내 와인 시장에서 안정적으로 자리 잡았다. 이후 프리미엄브랜드 확대 전략에 따라, 지난 99년간 축적해온 주류 영업 노하우와 강점을 발휘해 브랜드매니저들이 직접 발품을 팔아 숨은 와인 발굴에 나섰다. 특히, 할당제(Allocation)로만 판매하는 와이너리들을 오랜 기간 설득 끝에 판매권을 획득해 국내에 선보일 수 있었다.

하이트진로는 와이너리와의 상호협력관계 구축에 집중한 결과, 슈퍼프리미엄 와인 ‘도멘 르로아’, ‘끌로 후자’를 비롯해 프리미엄 와인 ‘클로즈리 생호크’ 와인까지 최근 2년 사이에 100여종을 국내에 선보이며 프리미엄 와인 시장 강자로 급부상 했다.

올해 상반기에도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을 중심으로 프리미엄급 와인 14개 브랜드 61종의 와인을 출시했다. 그 중 눈에 띄는 슈퍼 프리미엄 와인 ‘끌로 후자(Clos Rougeard)’는 국내 출시를 손꼽아 기다리던 와인 애호가들의 주문이 쇄도하면서 호텔과 미쉐린 레스토랑 등을 중심으로 조기 완판 됐다.

하이트진로는 올 하반기에도 프리미엄 와인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하이트진로 유태영 상무는 “하이트진로가 와인 사업에서도 경쟁력을 높이며 프리미엄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며“국내를 대표하는 종합주류기업으로서 프리미엄 와인 출시를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가격이 합리적인 데일리 와인부터 소장 가치가 높은 컬트와인, 프리미엄 와인에 이르기까지 100여개 브랜드, 1000여종 와인을 수입하고 있다. 그 결과 지난 2022년 와인 매출액은 526억원으로 전년 대비 약 20% 상승, 5년간 매년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오고 있다.

○.. CJ온스타일이 ‘숏폼(Short form:짧은 영상)’ 콘텐츠를 시작하며 영상 기반 큐레이션 플랫폼으로서 첫 발을 뗐다. 영상 기획 및 전문성을 바탕으로 숏폼 시청을 즐기는 고객 트렌드에 대응해 콘텐츠 리소스를 확장하고, 이를 통해 라이브커머스, 유튜브 등 자사 모바일 채널의 체력을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CJ온스타일은 오는 2025년까지 숏폼과 TV,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유튜브 등을 연계해 영상 기반 큐레이션 콘텐츠 UX를 구축할 계획이다. 영상을 기반으로한 개인화 UX를 구축해 탐색 편의성을 강화하고 고객 경험을 차별화해 TV수준의 경쟁력을 확보한 모바일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으로서의 진화를 이룩하겠다는 비전이다.

CJ온스타일은 이달 10일부터 업계 최초로 앱내에 ‘숏폼’을 모아볼 수 있는 전용탭 ‘푸드숏클립’을 신설해 총 58개의 숏폼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4일간 식품을 주제로 숏폼 콘텐츠를 제공하는 1차 테스트 서비스다. 이번 테스트를 시작으로 상품별 커스터마이징 콘텐츠를 고도화하고, ‘영상 모아보기’를 통한 고객 집중도 분석 및 편의성, 안정성 등을 점검해 내년부터 공식 서비스를 론칭한다. 향후 식품은 물론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 등 카테고리를 확장해 AB테스트(두가지 시안 시험·대조)를 진행할 계획이다.

T커머스 채널 CJ온스타일플러스에서도 기존 방송 형태에서 탈피한 짧은 방송을 시범적으로 운영한다. 한 시간 안팎으로 진행되는 기존 방송 시간을 벗어나 오는 19일 10분 방송인 <쪼개기쇼>를 론칭하는 것. TV쇼핑 특장점인 대용량, 다구성 패키지가 부담인 1인 가구를 겨냥해 상품을 ‘디번들링(debundling)’한 소용량 판매가 핵심이다. <쪼개기쇼>는 CJ온스타일 유튜브 채널 및 SNS에도 게재해 신규 고객 유입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CJ온스타일은 숏폼 등 판매 노하우 및 미디어 기획 및 제작 전문성을 집약한 트렌디한 영상 콘텐츠 리소스를 대폭 확장한다. 하반기에는 CJ온스타일 공식 유튜브 채널 리뉴얼도 진행한다. 고객 접점을 강화하기 위해 엔터테인먼트 부문과 협업해 드라마, 정보성 예능 콘텐츠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를 통해 CJ온스타일의 전채널을 연계한 ‘원플랫폼’ 체계의 시너지를 강화하고, 타 플랫폼에서는 만나볼 수 없는 영상을 기반으로한 새로운 고객 경험을 설계하겠다는 포부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이번 시범 운영을 통해 숏폼 콘텐츠를 고도화하고 내년부터는 이를 적극 활용해 유튜브, 모바일 라이브 활성화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며 “차별화된 CJ온스타일만의 콘텐츠로 진일보한 유통 플랫폼으로서의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NS홈쇼핑이 10일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본사에서 ‘NS 푸드페스타 2023’ 심사위원 7명에 대한 위촉식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NS 푸드페스타'는 농수축산업과 식품산업 발전을 위해 NS홈쇼핑이 지난 2008년부터 개최해 온 식품문화축제이다. 매년 규모를 키워, 지난해에는 지역 균형 발전과 식품 산업 발전을 위해 수도권에서 전북 익산시로 장소를 옮겼고, 올해는 16년 만에 처음으로 하루가 아닌 2일간 일정으로 확대 개최한다.

특히, 'NS 푸드페스타'의 메인 이벤트인 요리경연은 다양한 레시피 발굴을 통해 식품산업과 농수축산업의 발전에 기여를 목적으로 16년 동안 진행해 온 행사로 상금과 권위에서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요리경연대회다.

NS홈쇼핑은 국내 최대 규모의 요리경연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요리 전문가 7명을 심사위원으로 위촉했다. 올해는 ‘미식레시피', ‘영셰프 챌린지', '미식 식당전' 등 3개 부문으로 나눠서 진행되는 만큼 심사위원도 부문별로 전문성을 더욱 강화했다.

본선 70팀이 참가하는 '미식레시피' 부문에는 ▲조우현 요리명장 ▲남대현 요리명장 ▲유지상 위너셰프 대표 ▲천덕상 요리명장 ▲최수근 한국소스학회장이 심사를 맡는다.

또한, 특성화고 학생 20팀이 참여하는 '영셰프 챌린지'와 익산시 맛집 10곳이 참여하는 '미식식당전' 부문은 ▲박효남 요리명장 ▲이순옥 조리기능장이 심사를 맡는다.

이날 위촉된 심사위원단은 참가 접수된 서류심사를 시작으로 오는 9월 15일 펼쳐지는 본선 100팀에 대한 현장 심사까지 총상금 1억1150만원의 요리경연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심사기준은 '자연의 신선한 식재료를 활용한 가장 맛있는 레시피'라는 주제에 맞춰, ▲주제의 적합성(식재료 본연의 맛, 화학 첨가물 최소화 등), ▲상품화 가능성 ▲ 창의성(독창적 아이디어, 재료 활용도 등) 등을 중점적으로 평가할 방침이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식문화가 발전할수록 창의적인 레시피 발굴의 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이라 기대한다"며 "미래 식품산업을 이끌어갈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NS 푸드페스타 2023'을 통해 발굴되도록 많은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NS 푸드페스타 2023'은 오는 9월 15일과 16일, 이틀간 전북 익산에 위치한 하림퍼스트키친에서 열리며, 현장에서는 요리경연뿐만 아니라 참관객을 위한 다양한 시식·판매와 전시·체험, 문화 공연이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매장 운영 관리에 핵심인 ‘비즈니스 매니저(이하 BM, Business Manager)’의 교육 확대를 통해 패밀리 상생 지원 강화에 나섰다고 11일 밝혔다.

이를 위해 BBQ는 BM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매주 월요일 전체 BM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BM들의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이를 분석해 피드백하고 각 패밀리(가맹점)별 맞춤형 문제를 함께 해결할 수 있도록 ‘BM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패밀리의 다양한 사례들을 살펴보며 전략을 세우는 방식, 고민을 들어주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소통과 문제해결 방법 등에 대해 검토하고 조언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 있다. BM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가적 지식을 확대하고 다양한 지원 방안도 새롭게 만들어가고 있다.

또한 지역별 매장을 집중 방문해 하절기 대비 물류 보관 방법과 냉장·냉동고 온도 관리 요령과 이유 등을 집중 교육했으며, 물류 입고와 동시에 보관돼야 하는 법적 서류 관리 교육 등을 실시했다.

BBQ 관계자는 “현장의 목소리도 확인하고 매주 다양한 주제로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BM들의 성과가 가시적으로 확대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패밀리와의 상생경영과 동반성장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지원하는데 최선의 노력과 지원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대부분의 프랜차이즈 업계는 매장 운영 관리자를 슈퍼바이저(Supervisor)나 SV라고 부르지만 BBQ는 패밀리와의 상생경영과 동반성장의 일환으로 슈퍼바이저 대신 비즈니스 매니저로 명칭을 변경하고 사업 파트너의 역할로서 수평적 소통과 본사 성공 노하우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가 강력한 정수 성능에 편의성까지 두루 갖춘 ‘엘리트 정수기(CHP/CP-6340L)’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신제품 엘리트 정수기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정수기에 필요한 주요 기능을 모두 담아낸 실용적인 제품이다. 정수기 핵심 부품인 필터부터 사용자 맞춤 설정, 위생 관리까지 정수기를 사용하는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기능을 모두 갖췄다.

엘리트 정수기는 정수기 필터 중 오염물질 제거 성능이 가장 뛰어난 ‘RO 필터 시스템’을 탑재했다. 코웨이 RO 필터 시스템은 물속에 녹아있는 중금속부터 바이러스까지 세밀하게 걸러줘 언제나 깨끗한 물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뛰어난 정수 성능을 기반으로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로부터 물맛품질인증(WTQ)까지 획득했다. 특히 엘리트 정수기는 국가대표 워터소믈리에가 심사하는 물맛품질인증(WTQ) 평가에서 가장 높은 등급인 그랑 골드 평가를 받으며 물맛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코웨이 엘리트 정수기는 소비자들의 사용성을 고려해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적용했다. 온수와 냉정수 추출구를 분리해 필요에 따라 냉정수와 온수를 동시에 추출 가능하도록 구현했으며 손쉬운 방식의 전자식 출수 레버를 적용해 간편하고 위생적으로 물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고온의 온수가 필요할 경우 온수를 한 번 더 가열해 90℃ 이상의 온수를 만드는 고온 가열 기능, 자주 사용하는 출수량에 맞춰 설정 가능한 My용량, 원하는 만큼만 출수하는 4단계 맞춤 용량 추출 등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다.

엘리트 정수기는 ▲정수 2.5 L ▲냉수 2.3 L ▲온수 1.0 L의 넉넉한 용량으로 요리나 세척 등 물 사용량이 많은 고객도 부족함 없이 사용 가능하다. 또한 사용자가 편리하게 물을 받을 수 있도록 출수구 높이를 23cm로 설계해 대용량 물병이나 텀블러에도 간편하게 물을 받을 수 있다.

이 제품은 방문 관리 서비스 제품으로 2개월마다 서비스 전문가가 방문해 필터 교체부터 살균 케어까지 제품 내외부를 깐깐하게 관리해 준다.

신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제품 구매는 코웨이 홈페이지와 코웨이닷컴 앱 또는 실시간 코디매칭 서비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신제품 엘리트 정수기는 정수기를 사용하는 고객들의 니즈에 기반해 정수 성능부터 편의 기능, 위생성까지 정수기에 꼭 필요한 기능만을 담은 실용성 높은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제품의 본질과 소비자 요구에 최적화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SSG닷컴이 11일 오전 9시부터 SSG랜더스 야구단과 이마트가 협업해 출시한 ‘이마트 데이’ 유니폼과 모자를 온라인 단독 판매한다고 밝혔다. 가격은 유니폼 11만9000원, 모자 4만2000원이다.

‘이마트 데이’ 유니폼은 이마트의 상징색인 노란색과 창립 30주년을 기념하는 스페셜 로고를 디자인 요소로 활용했다. 유니폼 좌측 하단에는 프로야구 역사상 최초의 와이어 투 와이어 통합우승을 달성한 지난 2022 시즌 KBO 우승 기념 엠블럼을, 우측 하단에는 'Since 1993'이 새겨진 이마트의 심볼을 배치했다.

모자는 올 블랙 바탕에 랜더스 로고를 이마트의 상징색인 노란색으로 디자인했다. 모자 뒷면에 사이즈 조절이 가능한 벨크로가 부착되어 두상에 맞게 착용 가능하다.

‘이마트 데이’는 올해로 창립 30주년을 맞은 이마트가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야구단 SSG랜더스와 함께 기획한 행사다.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리는 LG트윈스와의 3연전 동안 진행되며 관람객을 대상으로 영화티켓 증정, 푸드트럭 운영 등 푸짐한 경품과 이벤트를 마련했다.

SSG닷컴 최하민 바이어는 "랜더스 유니폼, 야구용품, 굿즈를 한데 모은 SSG랜더스 공식스토어가 야구팬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이번 행사가 한정판 유니폼을 소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월드가 운영하는 취향 기반 패션 플랫폼 폴더(FOLDER)가 아식스와 함께 Y2K 감성을 재현한 ‘젤 1130’(GEL-1130) 협업 캠페인을 전개한다.

Y2K는 지난 1990년대 말부터 2000년대 초 스타일로, 레트로한 감성의 패션을 일컫는데, 폴더는 Y2K 트렌드를 반영하여 MZ세대를 정조준하는 마케팅을 아식스와 함께 펼친다.

폴더는 이번 캠페인을 기념해 ‘젤 1130’(GEL-1130) 3종을 폴더 단독 상품으로 공개한다. 이는 아식스의 브랜드 헤리티지에 폴더의 감성을 더한 스니커즈로, 폴더의 상품MD가 직접 디자인과 기획에 참여한 상품이다.

이랜드 폴더 관계자는 “최근 화제가 되었던 아식스 팝업 전시회(GT-2160 Factory)의 메시지와 에너지를 폴더에서 이어가고자 준비했다”며 “Y2K 무드와 레트로 퓨처리즘 컨셉을 담은 팝업스토어와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식스 협업 팝업스토어는 폴더 신촌HL점, 홍대점, 동성로점에서 이날(11부터) 만나 볼 수 있으며, ‘젤 1130’(GEL-1130) 폴더 단독 상품은 전국 폴더 매장과 폴더스타일닷컴에서 구매할 수 있다.

○.. 종합외식기업 bhc그룹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다이닝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새로운 자사 캐릭터 ‘커르르 패밀리’를 공개했다.

아웃백은 자사 캐릭터 ‘커르르 패밀리’ 출시와 함께 모바일, PC에서 배경화면 또는 메신저 이미지 등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디지털 굿즈를 함께 선보이며 본격 고객 소통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새롭게 공개된 ‘커르르 패밀리’는 아웃백 브랜드 정체성의 기반인 호주의 로트네스트 아일랜드에 서식하는 ‘쿼카’를 모티브로 하며 아빠 커르르와 엄마 커티, 아기 커몽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각의 스토리를 담은 캐릭터들은 아웃백 매장 직원을 뜻하는 아웃백커의 ‘커’를 넣어 네이밍해 아웃백의 식구임을 나타내고 있다. 쿼카는 지구상에서 가장 행복한 동물이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웃는 얼굴이 귀엽고 사랑스럽기로 유명한 만큼 커르르 패밀리는 긍정적이고 열정적인 아웃백커의 세계관을 담아내고 있다.

커르르 패밀리의 아빠 커르르는 아웃백을 상징하는 스테이크에 대한 열정으로 만렙 그릴맨이 된 마스터쉐프 쿼카이다. 엄마 커티는 친절하고 위트가 넘치는 아웃백 서비스를 대표하며 마지막으로 아기 커몽은 춤과 노래를 좋아하는 장난꾸러기로 행복과 웃음이 넘치는 아웃백의 분위기를 담아냈다.

아웃백 관계자는 “아웃백의 정체성과 스토리를 가득 담아 아웃백의 일원으로 당당히 등장한 커르르 패밀리를 통해 고객분들과 더욱 친근하게 소통하고자 한다”며 “아웃백은 최상의 맛과 고품격 서비스와 함께 다양한 콘텐츠로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공개한 커르르 패밀리 디지털 굿즈는 아웃백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아웃백은 8월 첫 선을 보인 ‘아웃백 쿠킹클래스’의 실습 메뉴 중 쿠키, 컵케이크 만들기 등에서 커르르 패밀리를 적극 활용하며 캐릭터를 활용한 본격 고객 소통에 나서고 있다.

○..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가 롯데백화점에서 개최하는 대규모 리빙 행사인 ‘홈 스타일링 페어’에 전격 참여한다.

‘혼수침대의 대명사’이자 ‘특급호텔 침대’로 정평이 나 있는 시몬스 침대를 특별한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11일부터 오는 20일까지 10일간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 시몬스 침대는 전국 롯데백화점 시몬스 매장 방문 고객 대상으로 ▲특정 매트리스 최대 25% 이상 할인 ▲신제품 프레임과 룸세트, 베딩 제품 10% 할인 ▲특정 침대 프레임 및 룸세트, 퍼니처 30% 할인 ▲특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사은품 선착순 증정 등 풍성한 혜택을 선사한다.

구체적으로 시몬스의 대표 매트리스 컬렉션인 뷰티레스트 특정 모델을 최대 5% 할인한다. 이와 함께 쾌적한 수면 환경을 만들어주는 대형 사이즈 ‘킹오브킹(KK)’, ‘그레이트킹(GK)’ 구매 시 5%, 세트 구매 시 3% 추가 할인이 주어지는 등 할인 폭은 최대 25% 이상까지 커진다.

뿐만 아니라 호텔 침실의 로망을 실현해 줄 '시몬스 룩' 구현을 위한 할인 혜택도 준비했다. 시몬스 룩이란 매트리스를 포함해 프레임, 퍼니처, 베딩 등을 모두 시몬스 제품으로 스타일링하는 것을 일컫는다. 이를 위해 신제품 프레임과 룸세트, 베딩을 10%, 특정 침대 프레임 및 룸세트, 퍼니처는 30% 할인한다.

구매 금액 별 푸짐한 선물도 마련했다. 모든 사은품은 한정 수량으로 선착순 증정되며 조기 소진될 수 있다.

여기에 롯데백화점 제휴사 카드로 100만원·200만원·300만원·500만원·1000만원 이상 구매 시 구매 금액의 7.5%를 상품권으로 증정하는 파격 혜택도 추가된다.

침대와 함께 예비부부 및 신혼부부들의 신혼여행을 위한 항공 마일리지까지 적립할 수 있는 프로모션도 한창이다. 시몬스 침대는 리빙 업계 유일하게 국내 대표 항공사인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과 손잡고 특별 마일리지 적립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대한항공(SKYPASS) 또는 아시아나항공(아시아나클럽) 회원은 전국 시몬스 갤러리와 시몬스 맨션, 백화점 시몬스 매장, 자사 공식 온라인몰에서 시몬스 제품 구매 시 결제 금액 기준 3000원당 1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다. 결제 건당 최대 1만 마일리지까지 적립 가능하다. 여기에 항공사 제휴 신용카드로 결제하면 마일리지 중복 적립도 가능하다.

마일리지 적립은 배송 완료일 기준 익월 말 진행되며 적립된 마일리지는 대한항공과 스카이팀 항공사(델타항공, 에어프랑스, KLM 네덜란드 항공 등), 아시아나항공 항공권 외에 사용처가 다양하다. 대한항공의 경우 국내외 호텔(제주도 KAL호텔, 그랜드하얏트 인천, 하와이 와이키키리조트, 인터컨티넨탈 로스앤젤레스)에서 호텔 숙박은 물론 패키지여행도 결제할 수 있고, 아시아나항공은 모두투어 패키지 및 아시아나 기내 면세점 등에서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에 입점된 전국 시몬스 매장 정보는 시몬스 침대 공식 홈페이지(www.simmons.co.kr)을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 롯데하이마트가 오는 8월 31일까지 독일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밀레(Miele)의 프리스탠딩 냉장고(KS28463)와 냉동고(FNS28463) 동시구매 특별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하이마트는 행사 기간 동안 두 제품 동시 구매 시 캐시백 56만4000원 혜택을 제공해 883만6000원에 선보인다. 여기에 추가로 100만원 상당의 냉장고장 시공 서비스도 무상으로 제공한다. 가전 구매 시 인테리어도 중요하게 고려하는 고객들을 위해 마련한 특별 프로모션으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총 세 가지 타입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단, 냉장고 표준장 없이 바닥면만 있거나 기존에 쓰던 냉장고장을 모두 철거 후 신규 시공을 원할 경우에는 30~60만원이 추가된다.

밀레의 프리스탠딩 냉장고와 냉동고는 고객 취향에 따라 두 제품을 결합해 양문형 냉장고처럼 활용하거나 분리해 따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냉장고는 ‘다이나믹쿨링 시스템’으로 공기를 균일하게 순환해 온도와 습도를 최적화할 수 있고, 냉동고는 ‘노프로스트 시스템’으로 차갑고 건조한 공기를 균일하게 분배해 음식 표면이나 서랍에 성에가 생기지 않는다. 또한 서랍 중 하나에 급수를 연결하면 얼음을 지속적으로 제조할 수 있다.

김태영 롯데하이마트 가전1팀 팀장은 “가전을 구매할 때 주방 인테리어도 함께 고민하는 고객들이 많다는 점을 고려해 특별 프로모션을 마련하게 됐다”며 “프리미엄 냉장고·냉동고 구매를 고려하는 고객분들이라면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CJ프레시웨이가 임직원 대상 데이터 분석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사내 데이터 전문가 양성에 나선다. 이번 교육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효율적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는 디지털 업무 환경을 조성하고자 추진됐다.

CJ프레시웨이는 오는 10월까지, 약 두 달간 임직원 대상 데이터 시각화 전문가 과정인 ‘태블로 아카데미(Tableau Academy)’를 진행한다. 태블로(Tableau)는 글로벌 클라우드 기업인 ‘세일즈포스’에서 제공하는 데이터 분석 플랫폼이다. 마우스 클릭, 끌어오기 등을 통해 누구나 쉽게 데이터를 그래프 또는 대시보드 형태로 시각화할 수 있다. CJ프레시웨이는 2021년부터 본격적인 디지털 전환에 돌입하며 고객관계관리(CRM) 시스템,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등을 구축해왔다.

교육 대상으로는 영업·상품·마케팅 등 다양한 직무의 임직원 총 25명을 선발했다. 이들은 각자 업무에 연관된 데이터 수집 및 분석, 활용 프로세스를 학습하게 된다. 예를 들어, 영업 담당자는 태블로를 통해 매출 현황, 수익 비교 등 주요 데이터를 직관적으로 확인함으로써 목표 달성에 필요한 추가 업무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커리큘럼은 태블로를 처음 사용하는 임직원들을 고려해 초급·중급·고급 등 단계별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 밖에도, 외부 전문가와 1:1 코칭, 최종 과제 발표 및 시상 등 여러 프로그램이 준비돼있다. 교육 수료 후에도 질의응답이 가능한 커뮤니티를 개설해 지속적인 학습과 사내 시민 개발자(시티즌 디벨로퍼)로서의 역할 수행을 도울 예정이다.

태블로 아카데미에 참여한 한 임직원은 “수만 가지의 데이터를 일일이 찾고 분석하는 데 꽤 오랜 시간이 걸렸는데 태블로를 활용하면 업무 효율성이 크게 높아질 것 같다”며 기대감을 내비쳤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임직원이 데이터를 분석하고 의사결정에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디지털 전환의 우선 과제”라며, “임직원의 데이터 분석 역량 향상을 원동력 삼아 데이터 경영에 더욱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 고려은단은 올 여름 불볕더위에 몸이 지친 소비자들을 위해 오는 14일 단 하루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메가세일과 쇼핑라이브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려은단 네이버 메가세일에서는 고려은단의 인기 건강기능식품을 최대 56%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주문한 상품은 네이버 내일도착 보장 혜택이 적용돼 주문 당일 발송, 다음날 바로 받아볼 수 있다. 또한 브랜드스토어 알림 받기를 설정하면 최대 3,000원 추가 할인 쿠폰 14장을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더운 여름철 활력과 에너지를 보충하는 데 도움을 주는 비타민 라인업과 오메가3, 루테인 등 다양한 고려은단의 인기 상품으로 구성됐다. 최근 신규 TV CF가 런칭된 ‘메가도스B 비타민B군’을 포함, 23종 비타민 미네랄이 함유된 멀티비타민부터 고함량 비타민 메가도스 시리즈, DHA 함량을 강화해 기억력 개선까지 도움을 줄 수 있는 오메가3 등 다양한 제품을 만날 수 있다.

14일 오후 8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되는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는 ▲멀티비타민 올인원 ▲메가도스 시리즈 4종 (메가도스C 비타민C 3000mg, 메가도스B 비타민B군, 메가도스B7 활성 비오틴, 메가도스D 비타민D3 4000IU) ▲퓨어 알티지 DHA 오메가3 등 고려은단의 대표 제품들을 소개한다.

방송 중 라이브 상품을 구매한 뒤 이를 인증하고 기대평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1병으로 시원하게 비타민과 활력을 보충할 수 있는 ‘고려은단 비타민C 1000 플러스’ 40병을 증정받을 수 있다.

고려은단 본사 관계자는 “여름철 활력을 잃기 쉬운 소비자들을 위해 네이버 메가세일&쇼핑라이브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고려은단과 함께 올 여름 마지막까지 건강하고 활기찬 일상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 대상이 오는 78주년 광복절 기념 독립유공자 후손 지원을 위해 열리는 ‘2023 815런’을 후원한다고 11일 밝혔다.

‘815런’은 주거복지 비영리단체 한국해비타트와 가수 션이 지난 2020년부터 개최해온 기부 마라톤이다. ‘815런’ 개인 참가자와 후원기업은 나라의 빛을 찾은 광복절의 의미와 우리의 오늘을 지켜 주신 독립유공자에 대한 감사함을 되새기고 ‘잘 될 거야, 대한민국!’이라는 긍정 메시지를 전한다.

이번 마라톤에서 대상은 ‘815런’의 정신을 담아 후원금을 기부하고 청정원 ‘츄앤리얼 고구마츄’를 참가자들에게 간식으로 지원한다. ‘815런’ 개인 참가비와 기업 기부금으로 조성된 기금은 전액 독립유공자 후손들의 주거환경 개선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대상은 독립유공자의 헌신과 희생을 기억하고, ‘815런’ 참가자들에게 독립유공자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지원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후원을 결정하게 됐다.

대상 김경숙 ESG경영실장은 “대상㈜은 1956년 순수 국내자본과 기술로 최초의 국산 조미료를 개발해 당시 우리 식탁을 점령했던 일본 조미료를 밀어내고 ‘맛의 독립’을 이뤄냈다”며 “‘대한 독립’을 외쳤던 독립유공자들의 정신을 기리는 ‘815런’을 후원하고 대상의 ESG 경영을 실천하게 돼 의미가 더욱 뜻깊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20년부터 개최된 ‘815런’은 국내외 9600여 명의 러너, 120명의 페이서, 162곳의 후원기업이 함께해 23억 원의 기금을 마련했다. 해당 기금을 통해 총 8곳의 독립유공자 후손 가정에 안락한 보금자리를 헌정했다.

○.. 신라면세점이 물류 전문 중소기업과 협력해 상생을 도모하고 물류 시스템 경쟁력을 강화한다.

신라면세점이 지난 10일 디지털 트럭 화물 운송 기업 ‘로지스마일’과 손잡고 디지털 운송관리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식에는 최경준 로지스마일 대표와 김태호 호텔신라 TR부문장 등이 참석했다.

업무협약 내용에는 ▲신라면세점의 물류경쟁력 제고를 위한 상호간의 적극적인 지원 및 협력, ▲로지스마일의 디지털 운송관리시스템 ‘L-TMS’ 도입, ▲’L-TMS’의 고도화와 상용화를 위한 시스템 개선 아이디어 제공, ▲시스템 테스트 및 안정화 지원 등이 포함됐다.

로지스마일은 변화하는 물류 환경에 맞춰 디지털 운송관리시스템을 개발해 트럭운송 시장의 디지털화를 선도하고 있다. ‘L-TMS’는 실시간으로 운송 현황과 실적을 모니터링하고 운송정보를 기반으로 다양한 운송 지표 리포트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신라면세점은 ‘L-TMS’ 도입을 통해 운송 관리를 체계화하고 정산 업무를 보다 효율화해 보세화물 관리 역량을 강화함은 물론, 중소기업과의 상생 협약 체결을 통해 동반 성장을 추진한다는 전략이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앞으로도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중소기업과의 상생에 앞장서는 한편, 지속적인 물류 혁신을 통해 면세업계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지평주조가 100년의 가치를 담아 평생 함께할 수 있는 신제품으로 ‘평생막걸리’를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하는 ‘평생막걸리’는 100여년의 시간동안 변하지 않는 지평주조의 신뢰와 집념, 그리고 양조 철학을 담아 만들었다. 올해 5월 양조의 과학화를 위해 새롭게 완공된 천안공장에서 생산한 첫 번째 신제품으로, 전통주 전문가와 지평주조 임직원 전원이 참여한 관능테스트에서 품질과 맛 모두 우수한 평가를 받아 1위로 통과한 제품이다.

평생막걸리는 체계적인 온도 관리와 고도화된 과학기술을 통해 품질 향상과 맛의 품격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양주(二釀酒) 공법을 새롭게 재해석한 발효제법이 평생막걸리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 발효 과정에서 나온 탄산이 부드럽고 깔끔한 맛과 어우러지며 더욱 풍부한 맛과 향을 구현한다. 지평주조에서는 이렇게 만들어진 막걸리를 소비자들이 가장 맛있게 드실 수 있도록 냉각 숙성과 자체 콜드체인 시스템을 통해 제조부터 유통까지 신선하게 관리하고 있다.

제품명은 평생 함께하면서 언제까지나 좋은 막걸리만 선보이겠다는 지평주조의 약속에서 착안하게 됐다. 패키지는 ‘평생’이라는 말처럼 항상 옆에 있는 친근한 느낌을 불러 일으키기 위해 엠블렘 형태의 레트로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재질을 사용했다. 또한 녹색의 색상으로 안정되고 편안한 이미지와 클래식함을 표현했다.

평생막걸리는 중대형 슈퍼를 시작으로 대형마트까지 유통 채널을 다각화할 예정이다.

지평주조 관계자는 “최근 고물가 시대와 일상에 지친 4060세대를 위로하고 응원하는 의미를 담아 합리적인 가격의 ‘평생막걸리’를 출시했다”며 “평생막걸리를 통해 데일리 막걸리 시장의 품질을 고도화하고 저변을 확대해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신제품을 지속 개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글로벌 치킨 전문 브랜드 KFC가 주말과 광복절이 있는 연휴 기간 동안 ‘버라이어티 버켓’을 판매한다.

KFC는 최대 4일간의 휴일을 가질 수 있는 연휴 기간 특별한 메뉴를 통해 고객들의 관심을 높이고 KFC의 다양한 메뉴를 경험할 수 있게 하고자 버라이어티 버켓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판매되는 버라이어티 버켓은 프리미엄 순살 치킨 ‘블랙라벨치킨(4조각)’과 바삭하고 매콤한 ‘핫봉스틱(3조각), ‘치즈볼(3개)’, 감자튀김인 ‘케이준후라이’ 등 KFC의 치킨과 사이드 메뉴를 함께 즐길 수 있게 구성했다.

이번 버라이어티 버켓은 정가보다 약 38%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연휴에 특별한 메뉴를 찾는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선택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주문은 매장 방문 및 KFC 앱을 활용한 딜리버리, 징거벨오더를 통해 가능하다.

KFC 관계자는 “버라이어티 버켓은 휴일에 뭐 먹을지 고민되는 고객과 치킨 외 메뉴도 같이 즐기고픈 고객을 위해 준비한 메뉴다”며 “주말과 광복절 휴일에 가족 및 친구들과 함께 KFC의 색다른 버켓 메뉴를 맛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 롯데호텔앤리조트(이하 롯데호텔)가 조기 퇴영한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영국 웨일즈 대표단과 함께한 전통문화 교류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1일 밝혔다.

롯데호텔 서울은 롯데그룹 계열사의 잼버리 지원 일환으로 지난 10일, 롯데호텔 서울 3층 사파이어볼룸에서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웨일즈와 한국 문화 교류 및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행사에는 잼버리 웨일즈 대표단 100명, 일대일 매칭으로 대원들과 소통하고 함께 체험할 롯데호텔 임직원 90여 명도 참여했다.

한국 문화 체험에 앞서 시작된 웨일즈 문화 체험은 웨일즈 대원들이 직접 진행을 맡았다. 특히, 웨일즈 대표단은 롯데호텔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세계스카우트잼버리 항건(스카프)을 깜짝 선물하기도 했다.

웨일즈 문화 체험으로는 웨일즈에서 마음을 연다는 의미로 선물하는 러브스푼 제작, 웨일즈 지역의 음악 감상 및 댄스 배우기, 페이스 페인팅 등이 준비됐다.

롯데호텔 서울은 한국 전통문화를 쉽게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고리던지기, 제기차기, 투호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웨일즈 대원들은 처음 접해보는 한국 전통 놀이가 익숙하지 않은 듯했지만, 직원들의 친절한 설명과 도움을 받아 배우며 금세 흥미를 보였다.

특히,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에 등장한 딱지치기에는 체험하려는 긴 줄이 끊이지 않았으며, 환호성과 웃음소리가 행사장을 가득 채웠다.

행사장 입구에는 한복을 입고 사진 촬영을 하는 전통 의상 체험 공간도 마련됐다. 대원들은 형형색색의 한복이 신기한 듯 롯데호텔에서 특별 제작한 포토박스에서 오래도록 추억이 될 인생네컷 사진도 남겼다.

마지막 프로그램으로는 많은 관심을 받았던 달고나를 비롯해 인절미, 송편 등 떡과 전통 음료 등 전통 다과를 시식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김상민 롯데호텔앤리조트 국내호텔본부장은 “넉넉하지 않은 행사 준비 기간에도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따뜻한 환대로 잼버리 대원들과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며 “웨일즈 대원들이 한국 문화를 경험하고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영국 웨일즈 리더 스티브(Steve)는 “세계스카우트잼버리의 목적인 다양한 문화 체험을 비롯해 우정 교류와 협력 증진을 새로운 방법으로 실현할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밝게 웃는 대원들의 모습을 볼 수 있어 매우 행복했다”고 전했다.

스카우트 활동 당시 입었던 단복을 입고 행사에 참여한 롯데호텔 서울 라세느 이은경 매니저는 “학창 시절 오랫동안 했던 스카우트 활동이 떠올라 잼버리 대원들과 함께하는 이번 행사에 꼭 참여하고 싶었다”며 “잼버리 참가자들에게 소중한 경험과 기억이 됐으면 좋겠다” 고 전했다.

한편, 롯데는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멕시코 대표단 401명을 대상으로 오는 12일까지 롯데인재개발원 오산캠퍼스를 숙소로 제공한다. 롯데인재개발원은 잼버리 대원들의 숙소 지원과 함께 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지원하고 있다. 롯데웰푸드와 롯데칠성음료는 잼버리 대원들에게 과자와 생수, 음료를 퇴소 시까지 제공한다. 또한 지난 10일에는 롯데월드 어드벤처로 초청했으며 오늘(11일)은 롯데웰푸드 생산공장을 견학한다.

○..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시장 변화에 대한 발빠른 사업구조 개선과 선택과 집중 전략으로 위탁급식 매출 성장을 본격화한다.

풀무원 계열의 푸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올해 상반기 위탁급식 매출이 코로나 이전인 지난 2019년 상반기 대비 58.5% 증가한 1682억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위탁급식은 산업체, 오피스, 대학, 군대, 병원 등 다양한 채널에 급식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요 사업으로, 풀무원푸드앤컬처 전체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한다. 풀무원푸드앤컬처의 위탁급식 사업 성장의 원동력은 시장 변화에 맞춰 기민하게 사업방향 전환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한 데 있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지난 2020년 상반기 코로나 팬데믹의 여파로 컨세션 및 휴게소 사업이 타격을 받자 위탁급식 확대로 사업 방향을 전환했다. 지난 2021년과 2022년 집중적으로 대형 급식 사업장들을 수주하며 사업 범위를 넓혔다. 지난 2021년 하반기에는 육군, 공군 등 군 급식 신규 시장에도 진출하여 꾸준히 사업 규모를 키웠다.

이러한 사업 전략 실행의 선봉에는 지난 7월 선임된 이동훈 대표가 있었다. 당시 DF(Designed Food) 사업본부장을 맡았던 이동훈 대표는 대형 단체급식시장에 과감히 뛰어들어 신규 업장 수주 및 재계약을 성사시키며 코로나 팬데믹으로 어려웠던 경영 상황을 타개하는데 앞장섰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코로나 이후 위탁급식 수요 증대에 발맞춰 대규모 사업장 신규 수주 및 재계약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 상반기 현재 전체 사업장 매출 대비 대규모 사업장 매출 비중은 약 65%로 지난 2019년 상반기 대비 21%가 늘었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선택과 집중 전략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과 수익을 모두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풀무원푸드앤컬처 이동훈 대표는 "하반기에도 대규모 사업장 중심의 위탁급식 사업 확장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매출 성장 및 수익 확대를 이어갈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시장 변화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기업가치를 지속적으로 향상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푸드앤컬처는 기업 가치 실현 및 고객 접점 확대 차원으로 비건 인증 레스토랑 '플랜튜드'를 론칭하고 작년 5월 서울 강남구 코엑스몰에 1호점, 올해 3월 서울 용산구 용산아이파크몰에 2호점을 오픈한 바 있다. ‘플랜튜드는’ 올 상반기 1, 2호점 누적 방문 고객 10만 3600백명, 누적 판매 메뉴 15만2300를 돌파했으며,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연내 1~2개 점을 추가 오픈하고 외식업계 식물성 트렌드를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 여기어때가 해외 숙소 서비스 출시 1년만에 괄목할 성장을 보이고 있다.

대한민국 대표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의 지난 7월 ‘해외 숙소’ 부문 거래액이 전년 동기간 대비 약 90배 이상 성장했다. 지난해 7월 서비스를 첫 선보인 이 후, 약 1년만에 이룬 폭발적 성과다. 특히 일본 무비자 입국이 허용된 작년 10월부터 본격적으로 탄력을 받으면서 월 평균 40% 수준으로 신장하고 있다.

해외 숙소 서비스의 가파른 성장은 ‘단거리 여행’ 수요를 적극 흡수한 영향이 크다. 여기어때는 지난해 해외여행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합리적 가격’, 언제든 자유롭게 떠나는 ‘즉흥성’을 핵심으로 근거리 여행지의 프로모션에 집중해왔다. 실제로 지난해 7월부터 올해 7월까지 해외 숙소 전체 거래액 중 차지하는 비중이 가장 큰 국가는 ▲일본 ▲베트남 ▲필리핀 순으로 집계됐다. 매달 일본 주요 도시의 항공권을 9만원대 특가로 선보이면서, 숙소 구매 시의 교차 혜택을 강화하는 등 프로모션을 전개한 결과다.

여기어때는 해외 숙소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풍성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먼저, 여름 캠페인 모델로 활동 중인 빠니보틀과 함께 1주년 축하 이벤트를 연다. 이달 말까지 앱 내 닉네임을 ‘OO보틀’로 바꾸면 해외 숙소 20% 쿠폰을 제공한다. 빠니보틀 한정 쿠폰은 오는 12월 5일까지 여유있게 사용할 수 있다.

해외 숙소 1주년 기념 쿠폰팩도 발급한다. 이달 내 사용할 수 있는 해외 숙소 40만원 쿠폰팩을 비롯해, 황금연휴 및 연말 체크인 숙소 예약 시 쓸 수 있는 최대 2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올해 많은 사랑을 받았던 일본, 베트남, 필리핀, 태국 등의 인기 여행 국가는 1만원의 더하기 쿠폰을 선물한다.

이영진 여기어때 호텔펜션게하사업부 이사는 “해외 숙소 서비스는 출시 1년여 만에 안정적 성장을 이루고 있다”며 “단거리는 물론 향후 중장거리 수요를 타깃한 관련 프로모션 및 전략적 상품들도 계속 출시될 것”이라고 말했다.

○.. 농심이 올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액 1조6979억원, 영업이익 1175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공시했다.

농심 관계자는 “경기침체와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라면 수요가 늘어난 것이 매출과 영업이익 개선으로 이어졌다”며 “특히 지난 2022년 2분기 농심 국내사업 영업이익이 적자였던 만큼 기저효과로 올해 상반기 매출액 증가분(13.8%)보다 영업이익 성장률(204.5%)이 크게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다만, 지난 1분기에 비해 2분기 영업이익은 연결기준으로 15.8% 감소했으며, 국내사업에서는 31.4%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농심 관계자는 “국제정세 및 이상기후 영향으로 전분, 스프, 시즈닝류 등 원재료 가격 상승세가 계속돼 원가부담이 가중됐다”고 밝혔다.

농심의 상반기 성장의 핵심은 해외에 있다. 상반기 중 농심은 전체 영업이익의 50% 이상을 해외에서 거둔 것으로 집계됐다. 그 중에서도 미국법인이 농심 전체 영업이익의 28%에 해당하는 337억원을 기록하며 전체 성장을 주도했다.

미국법인의 상반기 매출은 전년대비 25.2% 늘어난 3162억원, 영업이익은 536% 증가한 337억원이다.

올 상반기에 농심 미국법인은 대형 거래선에 대한 선택과 집중 전략으로 매출을 극대화하고, 신제품 입점 확대로 신규 수요를 창출하며 높은 성장세를 이어갔다. 농심은 월마트 등 미국 TOP 4 대형거래선을 대상으로 신라면 등 주력제품을 최우선 공급하고 신제품을 가장 빠르게 입점시키는 등 유통망 관리 전략에 중점을 뒀다.

이 결과 농심 미국법인은 코스트코(Costco)에서 47%, 샘스클럽(Sam’s Club)에서 95%의 높은 매출 성장률을 거뒀다.

미국시장에서 초고속 성장의 배경에는 미국 제2공장 가동으로 인한 공급량 확대가 주효했다는 평가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미국내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자 한국 생산 제품을 수출해 오던 상황에서 제2공장 고속라인 가동으로 원활한 공급이 가능해졌기 때문이다.

이와 함께, 지난해 2분기 미국시장에서의 가격인상(평균 9%)과 4분기 이후 국제 해상운임 안정화 추세 역시 올해 상반기 영업이익 증가의 한 원인이다.

신동원 회장은 오는 2030년까지 미국 시장에서 지금의 세 배 수준인 연 매출 15억 달러를 달성하고, 라면시장 1위에 오른다는 목표를 밝힌 바 있다. 이를 위해 농심은 이르면 오는 2025년 미국 제3공장을 착공하고, 시장 공략에 한층 속도를 더한다는 계획이다.

○.. K-예능의 대표주자 나영석 PD와 김신영 PD가 'KCON LA 2023'이 선보이는 다채로운 컨벤션 콘텐츠의 일환인 '패널&워크숍(PANEL&WORKSHOP)'에 참여하기 위해 미국 LA를 방문한다.

'패널&워크숍'은 크리에이터, 아티스트, 인플루언서 등 다양한 출연진으로 구성, K-콘텐츠 제작 비하인드 및 노하우를 들어볼 수 있는 패널 프로그램과 GenZ의 라이프 스타일, 문화, 관심사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인터렉티브형 워크숍으로 구성된다. 나영석 PD와 김신영 PD는 총 3일간 펼쳐지는 30개의 '패널&워크숍' 라인업 중 하나로 편성된 ‘K-Reality SHOW SUMMIT’에 참여해 K-POP 아티스트와의 놀라운 시너지로 글로벌 팬덤을 확장해 가고 있는 'K예능'을 집중 조명할 계획이다.

먼저, 현지시간으로 오는 18일에는 예능 최초로 아마존 프라임에 입성해 총 16개국에서 아마존 프라임 TV시리즈 랭크 상위권에 차트인한 tvN <서진이네>를 비롯해 최근 시즌2까지 연신 화제를 모으며 성황리에 종영한 <뿅뿅 지구오락실>을 연출한 대한민국 대표 예능 크리에이터 나영석 PD가 참여해 직접 프로그램 제작 비하인드를 풀어놓을 예정이다.

특히, <서진이네>에서 막내 인턴으로 등장해 새로운 매력을 선보인 BTS 뷔, <뿅뿅 지구오락실>을 통해 확실한 예능돌로 자리매김한 아이브(IVE)의 안유진, MZ세대가 열광하는 힙합 아티스트 영지 등 글로벌에서 사랑받는 'K-POP' 아티스트들의 예능 속 전혀 다른 모습은 물론, 솔직하고도 대담한 매력의 출연진들과 만들어가는 '굿바이브'란 무엇인지 새로운 예능 패러다임에 대해 소개할 전망이다.

오는 19일에는 오직 Mnet만이 할 수 있는 'K-서바이벌 예능' 프로그램을 연출해온 김신영 PD가 참여해 '스타크리에이터'로 불리는 전 세계 시청자들과 함께 만들어나가는 'K-서바이벌'만의 파워와 팬덤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이야기한다. 김신영 PD는 K-POP 데뷔 앨범 최초로 ‘밀리언셀러’ 반열에 등극, 발매 첫 일주일 동안 182만 여장의 판매량을 기록한 '글로벌 메가 루키' ZEROBASEONE(제로베이스원)을 배출한 Mnet <보이즈 플래닛>, 글로벌에서 사랑받는 Kep1er를 탄생시킨 <걸스플래닛999: 소녀 대전>, 세계적인 보이그룹 ENHYPEN(엔하이픈)을 탄생시킨 <아이랜드>(I-LAND) 시즌1 등을 연출한 글로벌 아이돌 서바이벌의 대가다. 김신영 PD는 <보이즈 플래닛>의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는 물론 다시 보는 ZEROBASEONE 멤버 9인의 스타모먼트 등 글로벌 팬덤들이 궁금해하는 이야기들을 대방출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이번 'KCON LA 2023'에는 이들 크리에이터와 함께 'K예능'에서 활약상을 펼친 'K-POP' 아티스트의 깜짝 만남을 예고해 더욱 기대된다.

한편, 지난 2012년 미국에서 시작해 글로벌 내 한류 전파에 앞장 서온 세계 최대 규모의 K-컬처 페스티벌 'KCON LA 2023'은 역대급 쇼 라인업과 다채로운 컨벤션 프로그램을 갖추고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사흘간 Crypto.com Arena(크립토닷컴 아레나)와 LA Convention Center(LA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된다

○.. 도미노피자가 오늘(11일)부터 17일까지 프로야구 관람권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도미노피자는 오는 22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두산과 키움의 프로야구 경기 관람권을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는 19세 이상 도미노피자 온라인 (홈페이지, 앱, 모바일 웹) 회원이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아이디 당 1회 응모, 당첨자는 오는 18일 도미노피자 공식 홈페이지 통해 안내)

도미노피자는 지난 2016년부터 6년째 프로야구 활성화를 위해 KBO리그를 후원하고 있으며, 지난 3월 30일에는 2023 신한은행 SOL KBO리그의 공식 후원 협약을 맺었다.

이와 함께 전국 리틀야구대회 개최 등 유소년 야구 발전을 위해 꾸준한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으며, 지난 5월에는 '제18회 도미노피자기 전국 리틀야구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하기도 했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프로야구를 즐기시는 도미노피자 회원들을 위해 프로야구 관람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야구와 도미노피자를 모두 즐길 수 있는 이번 프로모션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야놀자가 홍천 ‘오션월드’ 이용권을 단독 특가 판매한다.

앞서 야놀자는 여름 성수기 캠페인 ‘놀자, 계산적으로’ 캠페인의 일환으로, 파격적인 레저 전용 혜택을 총망라한 ‘슈퍼놀이위크’를 진행하고 있다. 오는 27일까지 매주 테마파크ㆍ워터파크 등 인기 레저 상품을 엄선하고 초특가로 판매한다. 독보적인 인벤토리와 가격 경쟁력으로 증가하는 여름 레저 수요에 적극 대응한 결과, 지난 7월 레저 카테고리 거래액은 팬데믹 이전인 지난 2019년 대비 58% 성장했다.

야놀자는 오늘부터 이달 17일까지 ‘슈퍼놀이위크 오션월드 편’을 선보인다. 먼저, 오늘 오전 11시부터 한 시간 동안 야놀자 라이브를 진행하고, 오션월드 전용 15% 할인 쿠폰을 선착순 지급해 최대 68% 할인가로 판매한다. 또한, 라이브 방송 중 구매 인증 시 추첨을 통해 오션월드 카바나(1명), 선베드(5명) 이용권을 제공한다. 방송 종료 후에도 선착순 1만명은 오션월드 전용 10% 할인 쿠폰 사용이 가능하며, 오션월드 이용권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구명조끼를 무료로 대여해준다.

이철웅 야놀자 최고마케팅책임자는 “국내 대표 여행ㆍ여가 대표 플랫폼으로서 여름 성수기를 맞아 합리적인 가격으로 레저까지 즐길 수 있도록 압도적인 고객 혜택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야놀자만의 인벤토리와 전문성을 기반으로 고객 중심 서비스 및 혜택을 지속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영광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