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럭키가 돌아왔다"... LG생활건강, 커머스 토크쇼 ‘럭키호이쇼’ 방송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럭키가 돌아왔다"... LG생활건강, 커머스 토크쇼 ‘럭키호이쇼’ 방송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8.25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생활건강이 뮤지컬 배우 김호영과 함께 새로운 고객가치 커머스 토크쇼인 '럭키호이쇼'를 카카오쇼핑 라이브 채널에 론칭합니다. 특히 '럭키'라는 역사적 이름을 부활시켜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이는데요. 오는 27일 첫 방송에서 김호영은 자신이 고객의 입장에서 직접 사용해본 '닥터그루트' 제품을 소개하고 머릿결 관리 비법도 공개할 예정입니다.

한편 SSG닷컴이 ‘선물하기’ 서비스를 한층 업그레이드해 추석 기프트 수요 공략에 나섭니다. 맞춤 추천, 여러 명에게 선물하기 등 관련 기능을 업그레이드 했다는데요. 업계 최고 수준의 공식 브랜드관을 활용해 트렌드 상품을 제안합니다.

이외에도 오설록이 티하우스 해운대점을 새롭게 오픈해 오설록의 베스트 메뉴들과 원물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을 선보이는 등 오늘(25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LG생활건강이 뮤지컬 배우 김호영과 함께 하는 새로운 고객가치 커머스 토크쇼인 ‘럭키호이쇼’를 방송한다.[사진=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이 뮤지컬 배우 김호영과 함께 하는 새로운 고객가치 커머스 토크쇼인 ‘럭키호이쇼’를 방송한다.[사진=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은 뮤지컬 배우 김호영과 함께 하는 새로운 고객가치 커머스 토크쇼인 ‘럭키호이쇼’를 오는 27일 오전 10시에 처음 방송한다.

럭키호이쇼는 LG생활건강의 전신인 ‘럭키’와 프로그램 MC 김호영의 애칭인 ‘호이’를 합쳐 만든 명칭이다. 럭키(Lucky)라는 역사적인 이름을 앞세운 만큼 지금까지는 없었던 행운 가득한 혜택을 고객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김호영이 고객으로서 직접 사용해보고 만족한 LG생활건강의 다양한 생활용품을 라이브로 소개하기 때문에, 소비자 입장에서 더욱 믿고 구매할 수 있다.

27일 첫 방송에서는 김호영이 좋은 샴푸를 고르는 자신만의 방법과 헤어 관리 비법을 공개하면서 LG생활건강의 프리미엄 탈모 기능성 헤어 케어 브랜드인 ‘닥터그루트’ 샴푸와 트리트먼트 등을 선보인다. 신제품인 닥터그루트 밀도케어TM와 스칼프솔루션 등을 중심으로 다양한 닥터그루트 라인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닥터그루트 인스타그램으로 접수한 고객들의 다양한 모발 관련 고민에 대해 김호영이 함께 대화를 나누며 해결책을 제시할 예정이다.

럭키호이쇼만의 행운 가득한 혜택으로는 김호영이 직접 써본 닥터그루트 제품 가운데 가장 마음에 든 샴푸와 트리트먼트를 엄선한 ‘김호영 세트’를 할인 판매한다. 닥터그루트 스칼프솔루션 익스트림 쿨링샴푸와 스칼프솔루션 가려운 두피용 삼푸, 밀도케어TM 샴푸·트리트먼트(자스민향)를 다양한 사은품들과 함께 실용적으로 구성했다. 김호영은 이 제품들이 “용량도 크고 무엇보다도 향이 정말 좋다”며 자신의 고객경험을 강조했다. 이밖에도 럭키호이쇼에선 마이크로바이옴 세트, 밀도케어TM 세트 등 다양한 고객들의 입맛에 맞는 세트 구성을 선보일 계획이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방송가 최고의 ‘긍정의 아이콘’인 배우 김호영이 단순한 진행자가 아닌 고객의 입장에서 자신이 몸소 체험한 가치 있는 고객경험과 유익한 생활정보를 제공하는 새로운 커머스 예능을 기획하게 됐다”며 “많은 고객들에게 전에는 없는 새로운 고객가치와 행운이 돌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2002년 뮤지컬 ‘렌트’로 데뷔한 김호영은 타고난 입담과 긍정적인 에너지로 대중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럭키호이쇼는 카카오쇼핑 라이브 채널로 앞으로 꾸준히 고객과 만날 예정이다.

○.. SSG닷컴이 ‘선물하기’ 서비스를 한층 업그레이드해 추석 기프트 수요 공략에 나선다. 개인별 맞춤 추천을 고도화하고 선물 포장 이미지 정보를 제공하는 등 프리미엄 플랫폼 장점을 적극 활용한다는 복안이다.

SSG닷컴은 선물하기 관련 서비스를 강화하고 UI·UX(사용자 환경·사용자 경험)를 편리하게 개선한 ‘선물하기 2.0’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추석을 한 달 여간 앞두고 럭셔리, 식품, 모바일 상품권 등 다양한 상품을 쉽고 빠르게 전달할 수 있도록 쇼핑 편의성에 중점을 둔 것이 특징이다.

SSG닷컴 선물하기는 상대방 휴대폰 번호만 알면 선물을 보낼 수 있는 서비스로, 현재 쓱닷컴에서 판매하는 대부분의 상품을 선물하기로 전할 수 있다. SSG닷컴 ‘선물하기’ 올 7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5% 늘었으며, 주문 회원수도 60% 증가해 꾸준한 고객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먼저, 선물 관련 추천 서비스를 강화했다. ‘뷰티’, ‘럭셔리 선물’, ‘유아동’, ‘모바일 기프트’ 등 원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관련 상품을 추천하고 ‘추석 선물’, ‘생일 축하’, ‘결혼, 집들이’ 등 테마별 상품도 살펴볼 수 있다. 선물 포장 및 쇼핑백 제공 상품을 모은 코너도 추가해, 상품 클릭시 포장 완료된 모습과 쇼핑백 정보를 제공한다. 선물 대상과 어울리는 상품을 쉽고 빠르게 추천해주는 ‘선물찾기’ 메뉴도 업그레이드했다. ‘여자친구’, ‘남자친구’, ‘부모님’, 등 선물 대상의 ‘생일’, ‘건강 및 피로회복’, ‘가벼운 선물’ 등 테마별 추천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한꺼번에 여러 명에게 선물을 보낼 수 있는 ‘여러 명에게 선물하기’ 기능도 더 직관적으로 개선했다. 상품을 고른 후 여러 명에게 선물하기 옵션을 바로 선택할 수 있다. 추석 선물은 동일 상품을 여러 명에게 보내는 경우가 많아 고객 이용률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며, 여러 명에게 각각 다른 상품을 선물할 수도 있어 구매 형태에 따라 편리하게 활용 가능하다.

또한, 유명 브랜드사들의 ‘공식 브랜드관’을 업계 최고 수준으로 보유한 장점을 활용해 각 브랜드별 인기 선물을 한 곳에 모아 제안한다. 베스트 공식 브랜드관을 선정해 선보이며, 카테고리별 인기 브랜드를 1위부터 50위까지 폭넓게 소개해 다양한 상품을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타인이 많이 구매한 베스트 상품도 구체적 기준으로 알려준다. 다른 고객이 많이 선물한 인기 상품을 가격대별로 조회 가능하며, 구매하고 싶은 상품에 누른 ‘하트’가 많은 ‘받고 싶은 선물’, 리뷰가 등록된 ‘반응 좋은 선물’도 함께 살펴볼 수 있다.

특히, 이달 10일 론칭한 ‘SSG상품권’ 간편 구매 코너도 만들었다. 모바일 상품권으로 마음을 전하는 고객을 위해 1만원권부터 50만원권까지 총 7종의 다양한 금액대 상품을 제안하며, 오픈 프로모션으로 3%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외에도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 디저트, 영화관람권 등 모바일 기프트도 폭넓게 확대했다.

SSG닷컴 관계자는 “앱 하단 메뉴바에서 바로 선물하기 매장을 둘러보게끔 접근성을 높였고 다양한 이미지 및 영상 콘텐츠를 활용해 시각적 편의성을 향상했다”며 “소중한 이에게 프리미엄 선물을 보내고 싶을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선물하기 서비스를 지속 강화해가겠다”고 말했다.

○.. 오설록이 25일 티하우스 해운대점을 새롭게 오픈했다.

오설록 대표 메뉴인 말차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비롯해 현대미술관점의 시그니처 메뉴인 '말차 샷 비엔나', '말차 샷 라떼' 등 제주 말차의 진한 맛과 풍미를 살린 오설록 베스트 메뉴들을 만나볼 수 있다.

오설록 티하우스 해운대점은 공간의 컬러와 디자인적 요소를 절제해 차의 본질에 집중할 수 있는 무채색 톤의 미니멀한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1층 제조바에서 차가 완성되는 제조 과정을 직접 볼 수 있고, ‘원물 존’에서는 오감으로 녹차의 원물을 경험하며 전시된 차와 브랜드 헤리티지 사진을 둘러볼 수 있다. 또한 공간 곳곳에 식물을 비치해 차와 함께 온전한 휴식의 기분도 느낄 수 있다.

매장 방문 고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픈 당일에는 시간대별로 녹차 오프레도와 말차 샷 라떼를 원 플러스 원(1+1) 제공하고, 해당 시간 구매 고객에게 피크닉 매트와 스트랩 보틀을 한정 지급하는 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9월 한 달간 오설록 베스트셀러 티 세트인 ‘프리미엄 티 컬렉션’과 차와 티푸드 세트 메뉴의 할인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국내 두부 시장 No.1로서 국산콩 두부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개선하고 국산콩 제품을 활성화하기 위해 선제적으로 국산콩 두부에 사용하는 콩을 종전 1등급에서 특등급으로 상향 조정했다고 25일 밝혔다. 이와 함께 ‘국산콩 콩나물’ 역시 특등급 콩만 사용하기로 했다. 

이는 국내 두부 시장 상황을 반영한 결정이다. 두부 시장은 소폭 성장하고 있지만 국산콩 두부의 비중은 계속해서 줄어들고, 대신 상대적으로 저렴한 수입콩을 사용한 두부의 비중이 늘었다. 두부 시장이 각 제품의 뚜렷한 특징 없이 가격 중심으로 경쟁 구도를 형성하였고 소비자도 국산콩 사용 여부 또는 제품 품질과는 무관하게 가격이 저렴한 제품 위주로 선택하기 때문이다. 

이에 풀무원은 ▲두부의 품질 편차가 두드러지지 않는다는 소비자의 인식을 개선하고 ▲1등급으로 이미 평준화한 국산콩 두부에 차별점을 부여하며 ▲품질 좋은 국산콩의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해 두부를 만드는 콩을 특등급으로 상향 조정한 것이다.

두부 제조에 물, 응고제, 소금 등 미량 사용되는 원료를 제외하면 콩의 비중이 절대적인 만큼 가장 좋은 품질의 콩으로 가장 좋은 품질의 두부를 생산하겠다는 의미다. 

특등급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콩을 더욱 엄격하게 관리해야 한다. 농림축산식품부가 고시한 농산물 표준 규격에 의하면 특등급 콩은 피해립, 미숙립, 이종곡립, 이물을 제외한 건전한 낟알을 일컫는 ‘정립’이 95% 이상이어야 한다.

이러한 까다로운 기준을 맞추기 위해 풀무원은 특등급 기준에 부합하도록 초정밀 선별된 콩만을 생산공장에 입고 중이며, 입고된 콩은 공장에서도 2차 검사를 진행하여 세심하게 관리하고 있다. 

풀무원 국산콩 두부는 콩의 파종부터, 수확, 선별, 입고, 관리, 생산, 포장, 유통까지 낟알의 콩이 한 모의 두부가 되는 전체 과정을 ‘식품이력제’로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특등급 콩에 대해서도 제품 패키지에 삽입된 QR코드를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풀무원은 국산콩 두부와 더불어 나물 대표 제품인 ‘국산콩 콩나물’에도 특등급 콩을 도입해 리뉴얼했다. 풀무원 국산콩 콩나물은 성장촉진제를 사용하지 않고 안전하게 키운 제품으로, 수 년간 풀무원을 대표하는 ‘바른먹거리’로 소비자에게 사랑받아 왔다.

풀무원은 특등급 콩 도입과는 별개로 국산콩 두부, 콩나물의 가격은 그대로 유지한다. 더욱 많은 소비자가 합리적인 가격에 우수한 제품의 가치를 직접 느낄 수 있도록 프로모션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풀무원식품 최윤경 Soy DM(Domain Manager)은 “이번 특등급 콩 도입의 취지는 가장 좋은 품질의 국산콩을 사용한 두부와 콩나물을 확대해 소비자들께서 더욱 좋은 풀무원 제품을 만나보실 수 있도록 한 것”이라며 “풀무원 국산콩 두부와 국산콩 콩나물의 우수한 가치를 더욱더 효과적으로 전하면서 국산콩 사용의 확대로 우리 농가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레저스포츠 할인대전’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여행이 있는 주말’에 떠나는 수요 증대를 목적으로 기획한 이벤트다. 여행이 있는 주말은 매월 마지막 주말 국내 여행을 권장하는 캠페인이다.

여기어때는 레저스포츠 상품 이용 고객을 위해 최대 2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발급 기간은 오는 11월 30일까지며, 발급 당일 자정까지 사용해야 한다. 1만원 쿠폰을 1인당 2장까지 발행하며, 해당 쿠폰은 매달 마지막 주 주말에만 발급 및 사용이 가능하다. 나머지 기간에는 1인당 5000원 쿠폰을 2장씩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레저스포츠 고객들이 숙소 예약 시 이용할 수 있는 국내 숙소 최대 10% 할인 쿠폰팩과 렌터카 이용 부담을 줄여줄 수 있는 실시간 렌터카 16만원 쿠폰팩을 함께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어때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호근 여기어때 마케팅실장은 “국내 레저스포츠 분야가 활성화되면서 바다, 땅, 하늘에서 즐길 수 있는 여러 프로그램들이 등장해 인기를 얻고 있다”며 “‘여행이 있는 주말’을 이용해 경험해 보고 싶었던 다양한 레저스포츠에 도전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도 ‘2023 레저스포츠 할인대전’을 진행한다.

야놀자는 독보적인 여가 인벤토리와 차별화된 고객 혜택을 기반으로 레저스포츠 접근성을 제고하고 국내 여행 수요 회복을 위한 선순환 구조를 구축한다.

야놀자는 오늘 오전 10시부터 오는 11월 30일까지 수상레저ㆍ익스트림 스포츠 등 전국 인기 레저스포츠 상품 전용 5000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 제공한다. 특히 매달 마지막 주 ‘여행이 있는 주말’ 기간에는 1만원 할인 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제휴카드 및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 시 최대 2만원 추가 할인도 가능하다.    

신성철 야놀자 사업개발유닛장은 “이번 민관협력 프로젝트를 통해 레저스포츠 수요 확대를 통한 지역 여행 활성화는 물론, 국내 여행의 다양성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야놀자는 대한민국 관광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압도적인 인벤토리와 전문성을 결합한 다양한 캠페인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신라스테이가 고객 편의를 위해 배달 음식을 객실까지 전달해 주는 ‘배달 음식 객실 딜리버리’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투숙객이 배달 앱을 통해 음식을 주문하면 호텔 직원이 1층에서 배달원으로부터 음식을 받아 객실까지 전달하는 방식이다.

신라스테이는 수요가 많은 주말(금요일~일요일 저녁) 한정으로 지난 7월 중순부터 신라스테이 구로에서 처음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신라스테이 삼성과 서초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배달음식 딜리버리 서비스는 이용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번거로웠던 배달 음식 수령이 편리해졌다’, ‘이용 요금도 무료라 부담이 없다’, ‘호텔에서 경험하지 못한 배달 음식 룸서비스’ 등 호평이 대다수였다.

‘배달 음식 객실 딜리버리 서비스‘는 금·토·일요일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신라스테이 구로, 삼성, 서초에서 이용 가능하며 호텔 투숙객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제공된다. 관련 상세 내용은 신라스테이 객실 내 비치된 안내서를 참고하면 된다.

신라스테이 관계자는 “내부 식음 시설이 많지 않은 호텔에서는 배달음식을 이용하는 고객 비중이 높은 편“이라며, “주말 특정 시간대 배달로 인한 호텔 로비 혼잡과 고객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딜리버리 서비스를 실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 시몬스 침대(대표 안정호)의 신개념 ESG 채널 ‘시몬스 스튜디오’ 시즌1을 갈무리하는 몰아보기 영상이 장안의 화제다.

시몬스 스튜디오는 ‘좋은 이야기는 나눌수록 좋다’는 취지 아래 시몬스가 선보이고 있는 색다른 ESG 행보로, 유익한 콘텐츠를 전방위로 확산시키고 있다. 

시몬스가 지난달 공개한 ‘시몬스 스튜디오 파트1 한 번에 몰아보기’ 영상은 시몬스 스튜디오 시즌1의 인기 강연 10선을 모았다. 

총 10시간 분량의 이 영상은 짜임새 있는 콘텐츠 구성과 심도 있는 강연 퀄리티로 누리꾼들의 꾸준한 클릭을 유도하며, 긴 분량임에도 2만 회에 가까운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특히 출퇴근길 명사의 인사이트를 얻고 싶은 직장인은 물론 창의력 향상과 지식 습득이 필요한 학생들을 위한 일명 ‘강연 플레이리스트’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몰아보기 영상에는 빅데이터 전문가 송길영 박사, 인지심리학자 김경일 교수, 영화평론가 이동진, 서울대 김난도 교수, 밀리언셀러 작가 채사장, 롱블랙 임미진 대표·김종원 부대표, 트레바리 윤수영 대표, 월간디자인 최명환 편집장, 과학커뮤니케이터 이독실 등 인문사회·과학기술·문화예술 각계각층의 오피니언 리더들의 인사이트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시몬스 침대는 시몬스 스튜디오 시즌1의 인기에 힘입어 지난 3월 시즌 2를 론칭, 더욱 다양한 분야의 오피니언 리더들의 참여를 이끌어 내며 영향력을 넓히고 있다.

최근에는 삼성서울병원 양지혁·김지현 교수, 브레이킹 김예리·전지예 선수, 삼프로TV 김동환 대표, 포춘코리아 유부혁 편집장과 김용호 사진작가, 유원한의원 김규형 원장, 서울대학교 인문학연구원 김헌 교수, 한국역사고전연구소 임용한 소장, 김영대 음악평론가, 범죄심리학자 박지선 교수, 건축가 유현준 교수, 동물자유연대 조희경 대표 등이 연사로 나서며 한층 화려해진 라인업으로 지식을 사랑하는 누리꾼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고 있다. 

시몬스 침대 관계자는 "시몬스 스튜디오가 큰 사랑을 받게 된 것은 '좋은 이야기를 더 많은 사람과 나누자'는 시몬스의 ESG행보에 많은 분들이 공감하고 동참해주신 덕분이다"며 "앞으로도 시몬스 스튜디오를 통해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유익한 메시지들이 전파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 hy가 최대 6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네고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대상 품목은 총 12개 브랜드, 21종이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판매하며 기간은 오는 30일까지다.

hy는 이번 행사에서 ‘야쿠르트 1971(5병)’을 4250원, ‘에이스 샤인머스캣(5병)’을 3750원, ‘얼려있는 야쿠르트(20개)’를 1만1500원에 판매한다.

단독 수입 제품인 ‘뭴러스 오메가3’는 50% 할인 가격으로 1만개 준비했다. 스틱형 유산균 ‘야쿠르트 프로바이오틱스(1개월분)’은 6700원에 구매 가능하다.

1+1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쉼(230ml) △호우섬 홍콩밀크티 △야쿠르트 미니웨하스 △잇츠온 스낵팝 △바삭칩을 구매하면 동일 제품 1개를 증정한다.

hy는 프로모션을 기념해 행사 제품 외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입점 전 제품에 대해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강미란 hy멀티영업2팀장은 “화제성이 높은 ‘네고왕’과 프로모션을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며 “hy의 다양한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파격적 혜택으로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에이앤코리아 달라스튜디오 네고왕은 소비자들의 의견을 직접 전달하는 본격 선팩폭 후네고 예능이다. hy는 24일 유튜브에 공개된 ‘네고왕-hy’편에서 큰 폭의 할인 판매를 약속했다.

○.. SPC(회장 허영인)가 운영하는 샌드위치 전문점 리나스(Lina’s)가 14번째 매장인 ‘서초삼성타운점’을 개점했다고 25일 밝혔다.

리나스 서초삼성타운점은 지하철 강남역 인근 서초대로 398, BNK디지털타워 1층에 76㎡, 58석 규모로 자리 잡았다. 인테리어 디자인은 우드와 크림톤 바탕의 따뜻한 분위기와 리나스 특유의 진녹색 컬러 타일로 싱그러운 느낌을 표현했고, 32석 규모의 테라스 공간에는 넓은 어닝을 설치해 아늑함을 느낄 수 있다.

오픈형 주방 콘셉트를 적용해 고객이 직접 샌드위치 제조 과정을 볼 수 있으며, 타원형 쇼케이스를 설치해 모든 공간에서 제품을 확인할 수 있다.

리나스는 서초삼성타운점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1만3000원 이상 구매 시 브랜드 로고가 새겨진 머그컵을 선착순 500명에게 증정한다. 또한, 29일까지 1989년 프랑스 클럽 샌드위치 원래의 레시피 그대로 재현한 ‘클럽 리나스 1989 샌드위치’와 ‘무첨가물 100% 오렌지 주스’ 세트를 1만3000원에 판매한다. 

배민1, 쿠팡이츠 앱에서는 9월 1일까지 배달비 무료 혜택을, 해피오더 앱에서는 9월 22일까지 포장 주문 시 최대 6000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리나스 관계자는 “더 많은 고객들에게 신선하고 건강한 샌드위치를 선보이기 위해 ‘서초삼성타운점’을 오픈했으며, 앞으로도 꾸준히 매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리나스는 1989년 프랑스에서 탄생한 샌드위치 전문 브랜드로 2002년 SPC 그룹이 국내 마스터프랜차이즈로 도입해 운영한지 20년 만인 지난해 6월 브랜드를 역인수한 바 있다. 현재 리나스는 지난 7월 개점한 신논현점을 비롯해 여의도, 광화문, 잠실, 인천공항 등 주요 지역에 14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 이랜드가 운영하는 글로벌 SPA 브랜드 스파오가 새로운 23년 FW ‘포멀 캡슐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스파오 ‘포멀 캡슐 컬렉션’은 남성과 여성 라인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으며, 반집업 스웨터와 코트류를 중심으로 전개한다. 스파오의 포멀 라인인 스파오 포맨·포우먼의 올해 FW 주력 상품으로, 편안함과 스타일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다.

남성 라인의 경우 ‘반집업 스웨터’, ‘베이직 싱글 코트’, ‘오버핏 발마칸 코트’ 외 다양한 니트류와 슬랙스를 출시하고, 여성 라인의 경우 ‘반집업 스웨터’와 ‘롱 벨티드 발마칸 코트’를 중심으로 슬랙스까지 확장하여 포멀 컬렉션을 구성했다.

각 상품별로 다양한 컬러와 패턴으로 출시해 취향에 따라 선택해 구매할 수 있다. 일상 속 어떤 상황에도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도록 미니멀하고 클래식한 스타일로 디자인 한 점이 특징이다.

특히, 코트는 기존에 출시했던 코트보다 더 부드러운 울 블렌드 원단을 사용해 제품 전체의 퀄리티를 높였다. 디테일에서는 센터 벤트(뒷트임)로 활동성을 높였고, 편안하고 심플한 실루엣의 디자인을 선보였다.

이랜드 스파오 관계자는 “이번 캡슐 컬렉션을 통해 출시한 상품들은 일상 속 어떤 상황에서도 자연스럽게 착용이 가능한 데일리 포멀을 추구했다”며, “취향과 연령대에 상관없이 편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출시한 만큼 다양한 고객분들이 일상 속에서 스파오만의 편안한 포멀을 누리실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스파오의 23년 FW '포멀 캡슐 컬렉션' 상품은 오프라인과 더불어 온라인 공식몰인 스파오닷컴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무신사 스토어 특별 기획전을 통해 더욱 다양한 룩북을 감상할 수 있다.

○.. 우아한청년들이 배민커넥트 4주년을 맞아 배달의민족 라이더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온·오프라인 이벤트 ‘해피커넥트데이’를 진행한다.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배민커넥트 라이더만을 위해 준비한 ‘해피커넥트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배민커넥트 서비스 출시 4주년을 맞아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그동안 배민커넥트와 함께한 배달의민족 라이더들에게 직접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먼저 진행된 해피커넥트데이 오프라인 행사는 라이더를 위한 깜짝 이벤트로 준비됐다. ‘도착지에서 배민커넥트를 찾아주세요’라는 주문요청 메시지와 함께 음식을 주문한 우아한청년들은 현장에 도착한 라이더를 숨어있는 응원단과 맞이하는 방식으로 깜짝 이벤트를 진행했다.

현장에서 우아한청년들은 먼저 라이더들을 대상으로 미니 인터뷰를 통해 라이더들의 다양한 생각과 이야기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인터뷰에서는 라이더들이 배민커넥트와 함께하게 된 이유, 배달을 수행하며 겪은 특별한 경험, 공유하고 싶은 순간 등을 이야기하며 평소 나누지 못했던 경험을 나누기도 했다.

인터뷰 후에는 간단한 퀴즈와 배민커넥트 라이더들을 위해 직접 만든 특별제작 패키지를 전달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패키지에는 배달을 수행하며 건강을 챙기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종합영양제와 배민커넥트 라이더만을 위해 제작한 배민커넥트 굿즈, 배달의민족 쿠폰 등을 담았다. 특히 우아한청년들 임직원들이 배민커넥트 라이더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직접 작성한 손편지를 함께 전달하며 의미를 더했다.

우아한청년들은 보다 많은 라이더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후속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라이더들의 인터뷰와 다른 라이더들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은 ‘해피커넥트데이 영상’을 시청한 라이더를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 이벤트는 25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된다.

영상을 시청하고 퀴즈를 맞추면 간단히 응모할 수 있으며, 당첨자는 9월 6일 발표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명에게는 오프라인 행사와 동일하게 특별제작패키지를 전달한다.

우아한청년들 브랜딩과마케팅실 관계자는 “행복한 식탁을 책임지는 전국의 모든 라이더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이번 해피커넥트데이 깜짝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모든 라이더가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배민커넥트 라이더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조금이나마 힘이 될 수 있는 이벤트를 꾸준히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 NS홈쇼핑이 DB손해보험의 ‘펫블리 반려견보험’을 TV홈쇼핑 최초로 단독 론칭한다고 25일 밝혔다.

DB손해보험의 ‘펫블리 반려견보험’은 반려견 치료비를 실손 보장하는 보험이다.

‘한국 반려동물 보고서’에 따르면 2022년 말 기준 전체 가구 중 25.7%인 552만 가구가 반려 가구인데, 반려동물 보험에 가입한 비율은 11.9%에 불과하다.

‘펫블리 반려견보험’은 DB손해보험이 반려동물 보험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반려동물 치료비 부담을 덜어줄 목적으로 개발한 특화된 반려견 보험이다. 

반려동물 의료비 담보에서 실제 부담한 치료비를 일 한도 내로 실손 보장하며 입통원 시 1일당 최대 10만원, 수술 시 1일당 최대 200만원으로 연간 최대 1500만원까지 보장한다. 

또한, 반려동물 의료비 확장보장을 통해 구강질환이나 슬관절 및 고관절탈구도 보장하며, 반려견 MRI, CT 촬영 시 연간 1회에 한해 최대 100만원까지 보장한다. 이 밖에도 반려견이 입힌 피해에 대한 배상책임도 3000만원 한도에서 보장되며, 이별의 순간에는 반려동물 장례지원비 30만원이 지급된다.

‘펫블리 반려견보험’은 생후 61일부터 만 10세 반려견에 한해 가입할 수 있다.

DB손해보험의 ‘펫블리 반려견보험’ 방송은 오는 26일 밤 11시 40분 T커머스 'NS샵플러스' 채널과 오는 29일 저녁 6시 25분에는 'NS홈쇼핑' 채널에서 볼 수 있다.

NS홈쇼핑은 ‘펫블리 반려견보험’ 단독 론칭 기념으로 방송 중 상담 예약을 남기고 상담을 완료한 고객에게 프리미엄 사료와 간식으로 구성된 '하림펫푸드 세트'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NS홈쇼핑 무형상품팀 홍성현 MD는 "반려가구와 관련 시장이 크게 확대되고 있지만, 아직 반려동물 보험에 대해서는 모르고 계신 분들이 많다"며, "이번 방송을 통해서 반려동물 보험에 대해 알아보시고, 상담을 통해 소중한 반려견에게 하림펫푸드 세트도 선물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이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함께 중소기업이 참여하는 지역상생마켓 열어 눈길을 끈다.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우수한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서라는 것이 현대백화점 측의 설명.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은 25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1층 특설 행사장에서 ‘동행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총 20개 중소벤처기업이 참여한다.
 
우선, 다양한 중소벤처기업의 잡화‧리빙 상품을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비브랜드 ‘인조가죽 스몰백’(6000원), 포포유 ‘바이탈펩 탄력크림’(1만원), 펫레터 ‘강아지‧고양이 전용 저자극 안심비누’(1만2150원), 아이루카 ‘슬림 자동 살균기’(2만5000원), 윈드스카프 ‘양말 5종’(5000원), 라피네르 ‘턴테이블 디퓨저’(1만2800원), 메가텐 ‘캐릭터소닉 유음파칫솔’(1만8000원) 등이 있다.
 
또한 주요 패션‧리빙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30~80%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뉴발란스 ‘맨투맨’(3만9000원), 게스 ‘반팔티’(1만5000원), 안다르 ‘여성 크롭탑’(1만9000원), 리바이스 ‘맨즈 데님’(4만9000원), 노스페이스 ‘겨울 자켓’(11만9000원), 소다 ‘여성 구두’(6만9000원) 등이 있다.
 
이번 행사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인천지역본부 ‘8월의 크리스마스 캠페인’에 기부할 예정이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 관계자는 “중소기업과 고객 모두가 행복한 행사를 만들어 인천 지역의 내수 경제를 살리는데 일조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중소기업과의 협력을 강화해 다양한 상품과 풍성한 혜택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