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CJ제일제당 비비고, 전 세계 Z세대와 교감... "새 캠페인 전개"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CJ제일제당 비비고, 전 세계 Z세대와 교감... "새 캠페인 전개"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8.23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의 비비고(bibigo)가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Live delicious’를 내세운 글로벌 캠페인을 한국, 미국, 일본, 유럽, 중국, 태국에서 동시에 론칭했습니다. 기존 캠페인은 ‘정성 담은 한 끼’로 소비자와 유대감을 강화했었는데요. 이번 캠페인은 미래 소비자인 젠Z(GenerationZ)를 비롯한 젊은 층과 적극 교감해 달라진 전략이 주목됩니다.

한편 다이소가 ‘디즈니 빅시즌’을 진행합니다. 올해 ‘디즈니 빅시즌’에서는 디즈니 캐릭터를 활용해 일상생활에서부터 선물이나 파티에 사용하기 좋은 상품들까지 다양하게 기획했다는데요. 홈리빙용품, 문구용품, 포장용품 등 총 170여 종의 상품을 선보입니다. 

또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가 하루 앞으로 다가오면서 대형마트 수산물 안전에도 소비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 롯데마트가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국민 관심 상승에 따라 수산물 방사능 검사를 강화하며 안정성 확보 나섰습니다.

이외에도 삼양그룹이 판교 디스커버리센터에서 ‘2023년 삼양그룹 조회’를 개최하고, 김윤 회장이 직접 직원들에게 상반기 성과와 하반기 전략을 공유하는 등 오늘(23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CJ제일제당 비비고의 새로운 글로벌 캠페인 이미지.[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비비고의 새로운 글로벌 캠페인 이미지.[사진=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의 비비고(bibigo)가 새로운 캠페인으로 전 세계 소비자와 소통한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Live delicious’를 내세운 글로벌 캠페인을 한국, 미국, 일본, 유럽, 중국, 태국에서 동시에 론칭했다고 23일 밝혔다.

키메시지인 ‘Life tastes bibi-better when you Live Delicious(더 맛있게, 더 즐겁게)’를 담은 캠페인 영상도 공개했다. 캠페인 영상에서는 ‘bibi+gogogo’처럼, 브랜드명에서 따온 비비(bibi)를 활용해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반복 구절(Hook)이 반복된다.

기존 캠페인이 ‘정성 담은 한 끼’로 소비자와 유대감을 강화했다면, 이번 캠페인은 미래 소비자인 젠Z(GenerationZ)를 비롯한 젊은 층과 적극 교감한다. 특히 가족 모임, 친구들과의 식사, 업무로 바쁜 일상 등 다양한 상황에서 ‘맛있는 삶’을 전하는 비비고 제품의 역할과 브랜드 가치를 전한다.

각국의 문화와 브랜드 인지도가 다르다는 점을 고려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 한국에서는 ‘더 맛있게, 더 즐겁게’라는 캠페인 메시지를 앞세워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비비고를 즐길 수 있는 있도록 ‘비비고 피크닉 테이블'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미국에서는 비비고가 공식 파트너십을 맺은 LA레이커스의 인프라도 적극 활용한다. 일본에서는 비비고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 중 추첨을 통해 한국을 여행할 수 있는 항공권을 제공한다. 또한 현지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축제에 비비고 푸드트럭을 운영할 계획이다.

유럽에서는 영국을 중심으로 주요 품목인 만두, 치킨, 김치 등을 앞세워 비비고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활동을 진행한다. 올 초 본격적으로 진출한 태국에서는 비비고 떡볶이 등 K-스트리트푸드(K-Street Food)를 중심으로 팝업 부스와 팝업 스토어를 운영할 예정이다. 

박상욱 CJ제일제당 비비고 브랜드 마케팅 경영리더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삶을 ‘더 맛잇게, 더 즐겁게’ 추구하는 비비고의 브랜드 가치를 많은 소비자들과 함께 나눌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아성다이소가 다양한 디즈니 캐릭터 상품으로 구성된 ‘디즈니 빅시즌’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올해 ‘디즈니 빅시즌’에서는 디즈니 캐릭터를 활용해 일상생활에서부터 선물이나 파티에 사용하기 좋은 상품들까지 다양하게 기획했고, 홈리빙용품, 문구용품, 포장용품 등 총 17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홈리빙용품은 집안 곳곳에서 디즈니 캐릭터로 디자인 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기획했다. 먼저, 바디&헤어케어 4종(바디워시, 바디로션, 샴푸, 트리트먼트)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함께 처음 선보이는 상품군으로 머스크향, 베리향, 플로럴향을 각각 ‘신데렐라’, ‘인어공주’, ‘벨’ 3가지 캐릭터와 결합해, 욕실을 원하는 캐릭터와 향으로 채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 다음으로, ‘자수 막힘거실화’는 어두운 색감의 와인, 네이비 등 배경컬러에 금빛 자수로 디즈니 캐릭터를 표현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한 거실화이다. 이 상품은 ‘미키 마우스’와 ‘미니 마우스’, ‘피터팬’과 ‘팅커벨’ 캐릭터로 각각 구성돼 세트로 구매하기 좋다. ‘잠자는 캐릭터 인형’은 ‘스티치’와 ‘칩앤데일’ 캐릭터가 행복한 표정으로 눈을 감고 엎드려 자는 모습을 구현한 인형으로, 시각적으로 편안한 느낌을 주고 촉감도 부드러워 침실에 포근함을 더해 줄 수 있다.

문구용품으로는 다꾸(‘다이어리 꾸미기’의 준말)를 좋아하는 친구에게 선물하기 알맞은 상품을 준비했다. ‘스탬프 볼펜’은 상단에 여러 번 찍을 수 있는 ‘미키 마우스’ 얼굴 모양의 작은 스탬프가 있어, 투두리스트(To-do List) 체크나 다이어리를 꾸밀 때 사용하기 적당하다. ‘디즈니 프린세스 스티커&봉투 세트’에는 옐로우 컬러 위주의 <미녀와 야수> 또는 퍼플 색감의 <라푼젤> 중 한 가지로 디자인된 종이 스티커와 PVC홀로그램 스티커가 각 1매씩 들어있으며, 종이봉투까지 함께 구성해 간단한 쪽지와 함께 담아 선물할 수도 있다. 

포장용품은 선물할 때 쓰기 좋은 쇼핑백, 포장상자, 포장지 등으로 구성했다. ‘디즈니 쇼핑백’은 디즈니 100주년 기념 로고가 포함된 상품으로, 디즈니 상품을 수집하는 사람들에게 눈에 띄는 아이템이다. ‘포장 롤스티커’는 영화 <주토피아>의 주인공인 ‘주디 홉스’와 ‘닉 와일드’를 포함한 12가지 디즈니 캐릭터의 얼굴모양 스티커로, 포장 마무리뿐만 아니라 밋밋한 포장박스에 데코용으로 부착할 수 있다. 

이 밖에, SNS인증샷을 찍기 좋은 상품들도 준비했다. ‘셀피 마스크팩’은 마스크 시트에 ‘곰돌이 푸’, ‘도날드 덕’ 등 다양한 디즈니 캐릭터가 프린팅 돼 있어, 친구들과 파자마 파티를 즐기며 추억을 남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총 10종의 각기 다른 디자인과 성분으로 구성돼, 마음에 드는 캐릭터를 골라 쓰는 재미가 있다. 생일인 친구가 있다면 티아라(여성들이 쓰는 왕관 형태의 머리 장식)와 긴 면사포로 구성된 ‘프린세스 면사포 머리띠’와 함께 ‘엘사’, ‘인어공주’ 등 캐릭터가 들어간 ‘팔찌반지 세트’로 꾸며 준 후, 동화 속 공주님처럼 사진을 찍어주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디즈니 상품을 사랑해주시는 고객님들을 위해 더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쇼핑의 재미를 더해 줄 다양한 캐릭터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 롯데마트가 안전한 수산물 공급에 앞장선다.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개시일이 24일로 예고되며 안전 먹거리에 대한 국민 관심이 상승하고 있다. 이에 소비자들에게 안전한 수산물을 공급하고자 품질 관리 기준을 강화하고 방사능 검사를 확대하는 등 유통사들의 다양한 노력이 이어지고 있다.

롯데마트는 올 2월부터 후쿠시마 원전수 방류에 대비한 대응전략을 수립해 산지에서 매장에 상품이 입고되는 전 단계별로 수산물 안전성 검사 체계를 구축해 시행중이다. 주요 포구 산지에서는 파트너사들과 함께 롯데마트 산지 MD(상품기획자)가 직접 방사능 측정기를 활용해 매입 전후로 방사능 수치를 측정하고 있으며, 자체 물류센터로 이동한 이후에도 센터의 검품요원들이 매일 새벽 방사능 측정기로 2차 샘플링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그리고 마곡에 위치한 롯데중앙연구소 안전센터에서는 매주 각 해역 별로 대표 어종의 시료를 전달 받아 ‘세슘’이나 ‘요오드’와 같은 방사능 핵종 정밀 검사를 하는 수산물 안전성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기존에는 분기별 1회 진행하던 수산물 안전성 검사를 현재 주 4회로 확대해 진행중이며, 향후 방류시점 이후에는 검사 횟수를 더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안전 뿐만 아니라 최상의 품질의 수산물을 공급하기 위한 노력도 기울이고 있다. 주요 포구에 상주하고 있는 산지MD가 매일 새벽 경매에 참여해 원물의 신선도와 품질을 꼼꼼하게 체크한다. 어종 별로 매입 가이드를 설정해 사이즈, 외형, 선도 등 자체 기준에 미달하는 상품은 매입 전 단계에서부터 걸러내는 것은 물론, 매입한 이후에도 파트너사 작업장에서 한번 더 2차 선별 과정을 거쳐 롯데마트 물류센터로 이동시킨다. 물류센터에 도착한 원물은 어종 매뉴얼에 따라 3차 검품이 이루어지며 이 모든 까다로운 단계를 통과해야만 전국의 롯데마트 매장으로 배송돼 고객들에게 판매될 수 있다.

롯데마트 자체 물류센터에서는 이러한 품질 검수 외에도 위생이 중요한 상품에 대해 자체 안전성 검사를 진행하는 ‘식품안전분석실’을 운영하고 있다. ‘식품안전분석실’에서는 델리코너에서 판매되는 회나 초밥의 원재료를 대상으로 ‘대장균’, ‘식중독균’, ‘리스테리아’ 등 안전을 위협하는 바이러스에 대한 다양한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노로 바이러스 위험이 높은 생굴의 경우 국내 최고 수준의 검사 프로세스를 운영중이다. 매일 저녁 식품안전분석실에서는 주요 양식장에서 채취한 시료를 바탕으로 노로 바이러스 검사를 진행한다. 시료검사는 1주 간격 진행이 일반적이나, 롯데마트는 이를 일별로 확대해 보다 고도화된 검사 체계를 구축했다.

이외에도 분기별로 독립적인 외부 전문기관에 의뢰해 거래처의 품질과 위생에 대한 정기 Audit 평가를 진행한다. 이 과정에서는 HACCP 기준에 근거한 평가가 이루어지며 보다 객관적인 평가를 위해 정기 평가 외에도 비정기 평가를 상시 시행해 품질 기준 관리에 힘쓰고 있다.

윤병수 롯데마트 신선2부문장은 “안전 먹거리에 대한 국민 관심이 대두되고 있는 만큼 롯데마트가 앞장서서 안전한 수산물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안전 뿐만 아니라 품질까지 철저한 기준을 통해 관리하고 있으며, 향후 더욱 걱정없이 장을 볼 수 있도록 다양한 검사 체계를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삼양그룹(회장 김윤)은 23일 판교 삼양디스커버리센터에서 ‘2023년 삼양그룹 조회’를 개최했다.

삼양그룹 조회는 김윤 회장이 직접 직원들에게 상반기 성과와 하반기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로, 매년 3분기에 개최되고 있다.

이날 조회에서 김윤 회장은 “올해 상반기는 경기 침체와 환율 하락 등 외부 효과와 맞물려 어려움을 겪었지만,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선제적인 노력이 결실을 맺고, 일부 사업부의 수익성이 개선되는 등 고무적인 성과를 보였다”고 평가했다. 이어 “하반기에도 어려움이 지속되겠지만 스페셜티 사업 강화, 글로벌 사업확장 등 전략 과제와 재무 목표 달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주길 바란다”며 “새로운 시각과 사업에 대한 선구안을 바탕으로 지속성장 가능한 새로운 100년을 준비하자”고 의지를 다졌다. 

김 회장은 이날 외부 경영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삼양그룹이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3대 경영방침인 △스페셜티 제품(Specialty)과 글로벌 중심의 사업 포트폴리오 고도화 △캐시플로우(Cash Flow, 현금흐름) 중심 경영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 실천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김 회장은 “올해 상반기에 헝가리에 수술용 봉합사 공장을 준공하고, 대체 감미료인 알룰로스 생산공장을 증설하고 있는 등 스페셜티 사업 강화를 위한 노력이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며 “스페셜티와 글로벌 사업기회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속도감 있게 추진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어려운 경영 환경에서 기업의 생존과 성장에 가장 중요한 것은 현금 유동성 확보”라며 “모든 의사결정에 현금 유동성을 면밀히 검토하고 수익 극대화, 운전자본 최적화, 효율적인 투자 관리에 총력을 다해줄 것”을 주문했다.

김 회장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생산, 영업, 마케팅 및 경영관리 등 사업 전반에 걸쳐 디지털 인프라를 꾸준히 구축하고 있고, 사업장 공정 최적화 및 에너지 효율을 위한 스마트팩토리도 확대 중”이라며 “임직원들 역시 일하는 방식과 마인드를 데이터, 디지털 기반으로 변화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여달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우리 그룹은 지난 100년의 역사를 발판으로 새로운 100년을 만들기 위한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며 “임직원 모두가 목표 달성을 위해 소통, 협력하고 도전함으로써 그룹의 미래를 만들어 가는데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하며 조회를 마쳤다.

○.. 아웃백은 bhc그룹 통합 R&D 센터 개소 이후 첫 선을 보인 ‘셰프와 함께하는 쿠킹클래스’가 높은 경쟁률과 프로그램 구성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보인 가운데 8월 프로그램이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아웃백의 쿠킹클래스는 R&D 센터가 메뉴 개발을 위한 연구소의 역할을 넘어 고객 소통의 장으로 활용하기 위해 최초로 마련한 고객 참여 프로그램이다. 이번 8월을 시작으로 매월 성인 대상으로 1회와 어린이 대상으로 1회 등 총 2회에 걸쳐 진행된다.  

지난 4일 bhc그룹 통합 R&D 센터 내 쿠킹 스튜디오에서 열린 성인 쿠킹클래스는 약 200여분이 신청한 가운데 추첨으로 선발된 8명이 참가해 소고기와 스테이크에 대한 기본적인 이론교육과 아웃백 전문 셰프들이 다년간 축적된 스테이크 쿠킹 노하우를 전수받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여름에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콜드 파스타 만들기도 함께 진행돼 참가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어린이 쿠킹클래스가 열린 지난 18일에는 보호자와 아이와 함께 한 팀이 되어 불과 칼을 쓰지 않고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는 레시피로 진행됐다. 콜드 파스타를 비롯해 캐릭터 쿠키 및 컵케이크 만들기를 체험한 이번 클래스는 아웃백의 전문 셰프와 함께 영어로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이날 쿠킹클래스 또한 추첨을 통해 8팀이 참가했으며 무려 약 180개 팀이 신청해 높은 관심과 인기를 보여줬다. 

이번 8월 쿠킹클래스는 모두 무료로 진행되었으며 쿠킹클래스 참가자 전원에게는 수료증과 직접 조리한 음식들을 담아 갈 수 있는 보냉백을 비롯한 아웃백 굿즈와 스페셜 레시피 카드 등이 제공됐다. 

매월 진행되는 아웃백 쿠킹클래스는 멤버십 부메랑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아웃백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자는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개별 통보된다.

아웃백은 9월부터 성인 쿠킹클래스를 아웃백의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인 러브백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부 목적으로 하는 ‘러브백 쿠킹클래스’로 진행된다. 기부한 금액은 참가자 이름으로 기부되며 기부 영수증이 개인별로 발행된다. 단, 어린이 쿠킹클래스는 기존과 동일하게 무료로 진행된다.

아웃백 관계자는 “참가 신청이 조기에 마감되는 등 쿠킹클래스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보내주신 고객분들께 진심 어린 감사를 드리며 쿠킹클래스를 통해 아웃백과 고객이 한 걸음 가까워지길 기대한다”며 “아웃백 쿠킹클래스가 전문적인 스테이크 노하우 전수는 물론 자녀와 함께 색다른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욱더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이랜드그룹의 주얼리·테마파크 계열사 이월드가 운영하는 주얼리 전문 브랜드 오에스티(OST)가 다가오는 가을에 어울리는 ‘머스트 해브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컬렉션은 레이어드 스타일링하기 좋은 버메일 주얼리, 진주 주얼리, 실버 볼륨 반지를 메인으로 구성됐다.

특히 ‘버메일 주얼리’는 화려하고 존재감 있는 빅 사이즈 스타일이 강세인 트렌드에 발맞춰 출시된 라인으로, 일반 주얼리 대비 25배에 달하는 도금층을 쌓아 올려 오랜 기간 변색 없이 착용할 수 있다.

진주 주얼리와 실버 볼륨 반지는 트렌디하면서도 캐주얼한 무드로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도록 컬렉션 출시와 함께 스타일링 룩북을 선보였다.

오에스티는 기존의 실버 제품 중심에서 벗어나 버메일, 진주, 스틸과 같은 다양한 소재를 활용한 상품들을 선보이며 2030 여성, 남성이 선호하는 볼륨감있고 캐주얼한 패션 주얼리 브랜드로 탈바꿈하고 있다.

이랜드 오에스티 관계자는 “개성 있는 스타일링을 선호하는 2030 남녀를 겨냥하기 위해 다양하게 레이어드 할 수 있는 볼륨 베이직 트렌드 상품을 출시했다”며, “올 가을 데일리 아이템으로 완벽한 가을 스타일링을 완성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업계 최초로 드론을 활용한 스마트 물류 배송 서비스 개발 및 협력을 위해 드론 물류배송 스타트업 ‘파블로항공’과 손을 잡았다.

교촌은 지난 18일 가평에 위치한 파블로항공 드론 센터에서 파블로항공과 드론을 활용한 스마트 물류 배송 서비스 개발 및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드론은 차, 오토바이 등에 비해 상대적으로 지리적 제약이 없는 친환경 운송수단이다. 앞으로 교촌은 드론을 활용해 배송 접근성을 높여 고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더욱 힘쓸 방침이다.

또한 교촌은 이번 협약을 통해 드론을 활용한 스마트 물류배송 서비스 개발 및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다양한 공동사업을 수행할 계획이다. 더 나아가 드론 배송 서비스를 상용화하는데 앞장서 향후 외식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현재 교촌치킨 드론 배송 서비스는 경기도 교촌치킨 청평점에서 이용 가능하며, 가평 일부 펜션으로 배송이 가능하다.

임수미 교촌치킨 청평점 점주는 “매장과 펜션들 간의 거리가 멀고 특히 성수기 때는 여행 차량이 많아서 배달이 힘들거나 어려운 곳이 많다”며 “드론 배달을 통하면 더 많은 고객이 교촌치킨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드론배송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다. 이어 “교통 접근성이 더욱 높아지는 만큼 매출에도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며 ”앞으로 드론을 통한 배달이 더욱 활성화 됐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드론 배송으로 교촌치킨을 배달 받은 펜션 고객은 “치킨을 먹으려면 직접 운전을 해 매장까지 이동해야하는 등 거리상 불편함이 있었는데 펜션에서 편히 쉬며 치킨을 받을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럽다”며 “드론 배송은 치킨과 같은 음식 뿐 아니라 일상생활에 필요한 물품들도 빠르고 안전하게 받을 수 있어 삶의 질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드론 배송 상용화를 위한 전략적 네트워크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라며, “향 후 물류혁신 외에도 제품 및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의 혁신을 통한 외식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KT&G(사장 백복인)가 궐련형 전자담배 ‘릴 하이브리드 3.0(lil HYBRID 3.0)’의 판매처를 23일부터 전국 약 2만6000개소 편의점으로 확대한다.

지난달 24일 출시된 ‘릴 하이브리드 3.0’은 그동안 전용 플래그십 스토어인 ‘릴 미니멀리움(lil MINIMALIUM)’과 전용 온라인 몰인 ‘릴 스토어’에서 판매됐으며, 23일부터는 6개 광역시를 포함해 서울, 세종 및 경기 일부 도시 약 2만6000개 편의점에서도 판매된다.

릴 하이브리드 3.0은 세 가지의 흡연 모드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릴 하이브리드 2.0과 퍼포먼스 면에서 동일한 스탠다드 모드와 강한 임팩트의 클래식 모드, 예열 시간을 10초로 단축한 캐주얼 모드로 사용 가능하다.

‘일시 정지’ 기능 또한 새롭게 추가돼 디바이스 사용 중 작동을 잠시 멈출 수 있다. 또한, 하이브리드 2.0과 동일하게 스틱 삽입과 동시에 자동 예열되는 ‘스마트온’, 청소 불편 해소, 고속충전 기능 등은 그대로 유지해 소비자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이밖에도 기기 전면에 배치된 컬러 LCD 디스플레이로 배터리와 카트리지 잔량 등의 정보를 더욱 선명하고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외관 전체를 관통하는 디스플레이 베젤로 시각적 통일감도 느낄 수 있다.

릴 하이브리드 3.0의 권장 소비자가는 8만8000원이며, 편의점에서는 ‘지알로 옐로우’와 ‘카민 레드’ 2가지 컬러를 만나볼 수 있다. 릴 미니멀리움과 릴 스토어에서는 편의점 2종에 더해 ‘비앙카 화이트’, ‘누아르 블랙’을 포함한 총 4가지 컬러 모두 구매가 가능하다.

KT&G는 이번 판매 채널 확대에 이어 올해 안에 전국 편의점에서 릴 하이브리드 3.0을 판매할 계획이다.

임왕섭 KT&G NGP사업본부장은 “사용자 편의성이 한층 더 강화된 릴 하이브리드 3.0은 혁신기술을 결합해 만들어냈다”며, “향후에도 독자 혁신 제품을 중심으로, 글로벌 톱티어 도약의 근간이 되는 국내 전자담배 시장리더십을 강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SPC가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샐러드 브랜드 '피그인더가든(PIG IN THE GARDEN)'이 가을 한정 신메뉴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메뉴는 가을 제철 과일인 무화과와 함께 단호박, 비트 등 다채로운 식재료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신메뉴는 △가을 제철 과일인 무화과와 고소한 리코타 치즈, 발사믹 드레싱이 어우러진 무화과 리코타 샐러드(1만3900원), △프리미엄 생연어와 채소를 종이보트에 담아 오븐에 구워 로제소스로 맛을 낸 연어 보트 스테이크 플레이트(2만1900원), △피타 브레드에 타코 라이스, 닭가슴살, 믹스빈스, 할라피뇨, 치즈 등 비프 소스와 치폴레 소스로 맛을 낸 비프 치킨 부리또(1만1900원), △단호박, 고구마, 버섯, 옥수수에 치폴레 소스를 얹어 맛을 낸 치폴레 베지터블(3800원), △반으로 자른 아보카도 위에 토마토 살사, 샤워크림을 올린 아보카도 살사(3800원) 스쿱 샐러드 2종을 포함한 총 5종이다.

피그인더가든은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9월 30일까지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해피앱)에서 가을 시즌 메뉴를 포함해 2만원 이상 주문 시, 콤부차 음료 1잔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무화과 리코타 샐러드 판매 기간 동안 피그인더가든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후 신메뉴 인증 사진과 필수 해시태그(#피그인더가든 #무화과리코타 #어텀하베스트가든)를 업로드 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피그인더가든 모바일 금액권(2만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피그인더가든 관계자는 "무화과, 단호박 등 가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신메뉴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자연이 주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기 위해 다양한 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칠성음료가 22일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칠성음료 본사 5층에서 농업인을 응원하는 취지로 진행한 ‘함께해요 우리 농산물’ 캠페인 수익금의 2%를 농협재단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은 윤병일 롯데칠성음료 신유통부문장, 심민섭 농협경제지주 마트상품부장, 신종현 농협재단 사무총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함께해요 우리 농산물’ 캠페인은 지난해 7월부터 지난 6월까지 농산물 가격 하락 및 영농비 증가로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한 캠페인이다.
 
롯데칠성음료는 ‘함께해요 우리 농산물!’ 문구를 활용한 ‘처음처럼’ 농협전용상품을 출시하고 일 년 간 판매금액의 일부를 적립하여 농협재단에 기부했다. 기부금은 농업인 장학사업과 복지사업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에 진행한 ‘함께해요 우리 농산물’ 캠페인은 농업인을 응원한다는 취지에서 진행한 캠페인”이라며 “소비자들이 함께 참여한 캠페인을 통해 조성된 기부금이 농업인을 위해 쓰이게 되어 뜻깊다”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9일간 인천 송도달빛축제공원에서 열리는 ‘2023 송도맥주축제’에 메인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23일 밝혔다. 

“Enjoy Live! Cheers!” 주제로 올해 13회째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먹거리, 볼거리 가득한 문화축제 형식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행사장 내에서 시원한 맥주 등 다채로운 먹거리를 즐기면서 EDM파티와 불꽃쇼 등의 라이브 공연과 이벤트를 체험할 수 있다.

하이트진로는 축제기간 동안 인기 맥주 9종의 브랜드 부스를 운영한다. 부드러우면서도 강렬한 맛으로 역대급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켈리’와 국내 대표 라거맥주로 자리잡은 ‘테라’가 축제를 더욱 시원하게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1664 블랑 및 로제’, ‘파울라너 바이스비어, 뮌헨 라거 및 둔켈’, ‘기린 이치방’과 ‘싱하’는 축제 참가자들의 다양한 맥주에 대한 니즈를 충족시켜 축제의 재미를 배가할 것이다. 맥주 외에도 다양한 주종에 대한 소비자 니즈 충족을 위해 사이다(사과 발효주)인 ‘써머스비’와 ‘망고링고’, 스카치 위스키 ‘커티삭’ 하이볼도 준비되어 있다. 또한 대한민국 대표 증류식 소주인 ‘일품진로’를 활용한 하이볼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소비자 브랜드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축제기간내 행사장 곳곳에 포토존, 소맥자격증 발급 이벤트, 켈리네컷 스티커 사진 찍기, 그리고 타투 스티커존 등 다양한 브랜드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대표적 문화축제로 자리잡은 송도맥주축제에 부드러우면서도 강렬함을 선사할 ‘라거의 반전-켈리’를 포함한 세계 대표 맥주를 제공하고 즐길 수 있도록 축제에 참여했다”며 “앞으로도 축제의 현장에서 주류를 포함한 차별화된 오감만족의 즐길거리를 소비자들에게 최대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 hy가 기능성 음료 ‘수면케어 쉼’을 출시한다.

신제품은 6개월 만에 1700만병이 판매된 ‘스트레스케어 쉼’의 후속 제품이다. hy는 ‘쉼’ 라인업을 2종으로 확대하고, 수면 기능성 음료 시장에 진출한다.

핵심 원료는 특허 프로바이오틱스와 ‘아쉬아간다 추출물(Shoden®)’이다. 복합 기능성 제품으로 장 건강과 수면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hy의 액상 기술을 적용해 흡수가 빠르다.

아쉬아간다 추출물(Shoden®)은 수면 관련 개별인정형 소재 중 수면 후 개운한 정도의 척도인 ‘회복성 수면 점수’와 ‘심리적, 육체적 삶의 질 척도’ 개선이 입증된 소재다. 또한, 4가지 수면 관련 지표(△수면 입면 시간 △입면 후 각성 시간 △수면 효율 △총 수면시간)에서도 유의미한 개선을 확인했다. 1일 권장량 120mg을 100% 함유했다.

hy 특허 프로바이오틱스 5종을 넣었다. 한 병당 100억 CFU(보장균수)를 보증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캐모마일 추출물, 테아닌(L-테아닌, L-Theanine), GABA, 아연도 부원료로 담았다.

쾌적한 수면 환경과 잘 어울리는 향을 더한 점도 돋보인다. 피치, 체리블라썸, 로즈힙, 자몽 등을 hy중앙연구소만의 노하우로 적용했다.

신상익 hy 마케팅 부문장은 “‘수면케어 쉼’은 장 건강과 수면 건강을 한 병으로 케어할 수 있는 복합 기능성 제품”이라며 “hy만의 기술력으로 완성한 수면 기능성 음료 ‘수면케어 쉼’으로 편안하게 쉬어가는 하루 만들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CJ대한통운이 친환경에너지 물류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해 산학연 협력에 나섰다.

CJ대한통운은 극동대학교ㆍ충북에너지산학융합원과 ‘수소 등 친환경에너지 관련 물류 산업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22일 오후 충북 음성군 소재의 충북에너지산학융합원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CJ대한통운 최갑주 P&D 그룹장, 극동대학교 박승렬 부총장, 충북에너지산학융합원 탁송수 원장 등이 참석했다.

산학연 협약에 참석한 각 기관은 수소, 태양광, 이차전지 등 친환경에너지 산업의 물류 안전기술 향상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세 기관은 친환경에너지 물류산업의 발전을 위해 공동으로 연구개발(R&D)을 수행하고 기술을 교류할 예정이다. 또 친환경에너지 전문 인재가 양성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산업분야에 대한 교육 및 자문도 이뤄진다.

산학연 협력의 밑그림을 그린 탁송수 충북에너지산학융합원 원장은 국내 수소안전기술 최고 권위자로, 27년간 한국가스안전공사 수소안전기술원장으로 재직하며 수소안전에 대한 초기 기준과 제도 수립을 총괄한 바 있다.

CJ대한통운은 올 하반기부터 액화수소 탱크 트레일러 운송사업을 개시한다. 인천 플랜트에서 생산되는 액화수소를 전국 12개 충전소에 운송하는 사업으로, 지난해 12월 규제 샌드박스를 승인받았다. 이번 협약을 통해 CJ대한통운은 수소물류 관련 기술 안전성 및 인력 수준을 강화할 계획이다.

CJ대한통운 최갑주 P&D 그룹장은 “친환경에너지 물류산업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우수한 미래 인재 양성에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며 “친환경 저탄소 물류 생태계를 구축해 2050 탄소중립을 이루겠다”고 밝혔다.

○.. 쿠팡이 대표 인기 푸드 상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푸드대전' 행사를 오는 27일까지 진행한다.

'푸드대전' 행사는 쿠팡이 매달 인기 식품, 식료품을 모아 진행하는 대규모 할인 이벤트다. 8월 '푸드대전'에서는 하인즈, 뉴트리원, 청정원, 정관장 등 인기 식품 브랜드가 참여해 스낵·음료부터 간편식, 영양제까지 다양한 상품들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먹거리 할인전은 평소 고객들이 즐겨찾는 제품들을 위주로 엄선했다. 

즉석밥이나 통조림, 라면 등 장바구니 필수품들은 물론, 홍삼, 유산균, 멀티비타민과 다이어트용 영양제들까지 저렴한 가격에 쟁여둘 기회다.

쿠팡은 8월 23일 단 하루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하인즈' 케찹과 마요네즈를 1990원에 한정 수량 제공한다. 8월 27일에는 '올라운드' 이뮨, '엔젯오리진' 비타민D, '청정원' 홍초 등을 반값에 구매할 수 있다. 행사 기간동안 매일 달라지는 특가 이벤트 상품도 준비돼 있다. 그 외에도 위클리 특가 등 쿠팡 와우 회원을 위한 혜택을 다양하게 준비했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문 대표는 “평소 인기가 좋은 식품 브랜드 상품들을 한 자리에 모았다“며 “장바구니 물가가 지속 상승하는 가운데, 다양한 식품·식료품을 더욱 알뜰하게 구매할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SPC삼립이 국내 쌀 소비 촉진 정부 사업에 동참해‘가루쌀’을 활용한 미각제빵소 가루쌀 베이커리 2종을 선보였다고 23일 밝혔다.

‘가루쌀 베이커리’는 농촌진흥청에서 국내 쌀 소비 촉진을 위해 개발한 쌀가루 전용 품종인 ‘가루쌀’을 사용한 제품이다. 가루쌀은 일반쌀 대비 부드럽고 촉촉하여 빨리 굳지 않고 발효속도가 빨라 베이커리, 떡 개발에 적합한 것으로 알려졌다.

SPC삼립은 지난 4월 농림축산식품부가 진행하는 가루쌀 제품개발 지원사업에 참여하고, 관련 제품을 출시해 가루쌀의 원료 활용도를 높이는데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은 밀가루를 사용하지 않고 가루쌀을 100% 사용해 부드러우면서 촉촉한 ‘가루쌀 휘낭시에’와 탕종법(밀가루에 따뜻한 물을 넣어 반죽하는 기법)을 적용해 쫄깃하며 적정 비율의 가루쌀을 넣어 식빵 테두리까지 부드러운 ‘가루쌀 식빵’등 2종이다. 전국 중‧대형 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SPC삼립은 가루쌀 외에도 국내산 원재료 활용에 적극 나서고 있다. 2022년에는 농림축산식품부와 국산밀 소비 활성화 협약’을 체결하고 국산밀을 활용한 베이커리 제품을 출시했으며, 고창‧논산 수박, 해남 초당옥수수 등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SPC삼립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을 통해 베이커리 원료로서 가루쌀의 매력을 소비자들이 경험해 볼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가루쌀을 활용한 다양한 베이커리 품목을 개발해 쌀 베이커리 대중화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9년 5월 선보인 미각제빵소는 ‘좋은 원료, 건강한 베이커리’라는 슬로건 하에 건강을 지향하는 고품질의 제품을 가까운 편의점과 마트에서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한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로, 현재 글로벌 프리미엄 귀리 음료 브랜드 오틀리와 협업한 베이커리(식빵, 미니롤 등)와 이즈니버터롤, 생(生)식빵 등 14종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 프리메라가 그룹 르세라핌의 멤버 '사쿠라'를 글로벌 앰배서더로 발탁하?þ 신제품 출시와 함께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한다. 

프리메라는 눈에 보이는 피부 문제를 개선하는 기존 스킨케어 방식에서 벗어나, 씨드(SEED) 연구 자산을 기반으로 한 '씨드 테크(SEED TECH™)' 기술을 통해 피부 장벽의 근본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는 브랜드로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프리메라의 새로운 캠페인 시작과 함께 국내 첫 뷰티 모델로 발탁된 사쿠라는 끊임없는 도전정신과 강인하고 건강한 에너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이러한 다채롭고 진취적인 매력이 프리메라의 새로운 브랜드 스토리와 잘 부합해 글로벌 앰배서더로 선정됐다. 

8월 23일 프리메라 공식 SNS채널에서 티징 영상을 시작으로, 9월 1일에는 사쿠라와의 첫 브랜드 영상인 '디 에볼루션(The Evolution)-씨드의 진화' 편이 프리메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브랜드 스토리를 감각적인 영상미로 담아냈으며, 그동안 보여주지 않은 사쿠라의 이색적이고 신비로운 비주얼과 당당한 에너지가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첫 영상을 시작으로 프리메라는 사쿠라와 함께 다양한 브랜드 활동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프리메라는 브랜드 캠페인을 시작하며 신제품 '오가니언스 베리어 리페어 씨드 펩타이드 리저브 세럼'(이하 '오가니언스 펩타이드 세럼')을 함께 출시한다. 

오가니언스 펩타이드 세럼은 손상된 피부 장벽은 회복시키고, 건강하게 만든 피부 장벽은 유지해 피부 속부터 밀도 있게 차오르는 결광 피부를 선사해주는 제품이다. 세라마이드보다 강력한 효능 성분인 '씨드 펩타이드'가 피부 장벽에 자생력을 부여하고, 프리메라만의 '씨드 테크(SEED TECH™)' 기술을 적용해 전방위적 피부 장벽 케어 해결책을 선사한다.  

외부 자극에 의해 손상된 장벽을 즉각적으로 74% 개선해 주는 장벽 자생 회복효과는 물론 속밀도, 속탄력, 모공 수축 효과까지 개선하고, 쓰면 쓸수록 건강하고 밀도 있는 장벽을 유지시켜주는 효과로 2주 사용 시 49.3%, 4주 사용 시 67.3% 장벽 유지력이 강화돼 외부 자극에 쉽게 민감해지지 않는 탄탄한 결광 피부를 완성할 수 있다. 24시간 밀도 있는 보습력을 만들어주는 ‘오가니언스 펩타이드 크림’도 함께 출시 예정이다. 

'프리메라 오가니언스 펩타이드 세럼&크림'은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를 시작으로 9월부터 전국 프리메라 백화점 및 올리브영, 시코르, 세포라 등의 매장과 아모레몰, 올리브영몰, SSG닷컴 등 주요 이커머스 채널에서 만날 수 있다. 

○.. 신세계푸드가 최근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열풍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전통 약과의 인기를 이어간다. 

23일 신세계푸드는 블랑제리, E베이커리 등 이마트 내 베이커리 매장에서 도너츠와 약과를 접목해 개발한 ‘약과 도너츠 세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3월 출시된 ‘경제적 약과파이’의 인기에 이어 약과를 활용한 두 번째 신메뉴로, 실제 ‘경제적 약과파이’는 약과 특유의 꾸덕한 식감과 파이의 바삭함을 접목한 디저트로 인기를 끌면서 출시 후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5만개를 돌파하기도 했다.

이 같은 이색 전통 디저트의 인기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쑥, 인절미, 흑임자 등의 건강한 재료로 만든 복고 간식을 찾는 ‘할매니얼’ 트렌드가 지속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신세계푸드 측은 분석했다. 특히 최근에는 크로아상과 누룽지를 접목한 ‘크룽지’ 등 전통 디저트와 서양 식재료들을 접목한 베이커리 제품들이 호응을 얻고 있는 것에 주목해 도너츠와 약과를 활용한 ‘약과 도너츠 세트’를 선보인 것이다. 

‘약과 도너츠 세트’는 도너츠에 약과 소스를 코팅한 후 미니 사이즈의 약과를 통으로 올린 제품이다. 케이크처럼 폭신한 도너츠의 부드러운 식감과 약과의 꾸덕한 식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약과 도너츠 세트’는 전국 이마트 내 베이커리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가격은 한 세트(4입)에 5980원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최근 전통적인 디저트를 활용한 ‘할매니얼’ 트렌드가 베이커리 업계에서 지속적인 인기를 끌며 대중적으로 선호도가 높은 간식인 도너츠에 약과를 접목시킨 디저트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 니즈와 시장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콘셉트의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위메프가 24일까지 ‘소고기 먹는 날’ 기획전을 열고 한우부터 소곱창, 떡갈비 등 소고기 여러 부위를 한자리에 모아 초저가에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최근 2주간(8월 8~21일) 위메프 정육 카테고리 내 소고기 거래액은 직전 2주 대비 55% 늘어난데다 판매량도 57% 증가하는 등 소고기 수요가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위메프는 등심, 국거리, 블고기 등 한우를 비롯해 소곱창, 떡갈비 등을 최대 40% 할인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순수한우 1등급 등심 300g 1만3880원(100g당 4626원)을 준비했다. 이는 축산물품질평가원 1등급 한우 등심 100g당 평균 소비자 가격(8월 21일 기준)인 8,751원보다 약 47% 저렴한 가격이다. 구이용 소고기 주요 상품은 ▲소소한돈가 한우 1++ 특수부위 3종(600g 1만8900원) ▲주식회사 케이푸드 1등급 안심한우 불고기(400g 6710원) 등이다.

이 밖에 ▲향아축산물판매장 한우 암소1등급 소고기 양지 국거리(300g 8140원) ▲주식회사 축심푸드 일품떡갈비 (12장 8580원) ▲구이요 소곱창(160g 4960원) 등 다양한 소고기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위메프 관계자는 “장바구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8월 초 국내 주요 정육 기업과 진행한 ‘한돈 먹는 날’에 이은 두 번째 우리 먹거리 특별 기획행사”라며 “계속해서 고객 수요를 분석해 이에 맞는 다양한 식품들을 파격적인 혜택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동원홈푸드(대표이사 정문목)가 식자재 통합 유통 플랫폼 ‘오더히어로’를 운영하는 ‘딜리버리랩’(대표이사 이원석)과 식자재 유통 디지털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동원홈푸드는 지난 22일 서울시 서초구 동원산업빌딩에서 딜리버리랩과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문목 동원홈푸드 대표와 이원석 딜리버리랩 대표 등 양사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오프라인 중심의 식자재 유통 방식을 개선하고, 구매부터 배송에 이르는 전 과정을 플랫폼화하는 등 식자재 유통 시장의 디지털화를 촉진하기 위해 이뤄졌다. ‘오더히어로’는 전국 7000여 개 고객을 보유한 식자재 유통 플랫폼으로, 외식 사업장에 식자재 비교, 주문, 맞춤 배송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동원홈푸드는 ‘오더히어로’에 식자재를 공급하고, ‘오더히어로’는 약 20만 개 이상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유통사의 식자재 가격을 실시간으로 비교할 수 있는 플랫폼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 양사는 식자재 유통 전산 시스템 구축 등 추가적인 사업 협력 기회도 모색해나갈 계획이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식자재 유통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사와 함께 성장하는 ‘식자재 솔루션 파트너’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이디야커피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다양한 구성의 이디야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추석 선물세트’ 3종을 오는 24일 출시한다.

이번 추석 선물세트는 그간 선물세트 구매 고객의 선호도를 반영해 ‘식물성 원료로 만든 에코젠 소재’로 제작된 머그컵 ‘무드 라떼컵’과 ‘점보 그립 텀블러’ 등 MD 제품을 중심으로 구성한 ▲이디야 아메리카노 플러스 세트 ▲이디야 라떼 타임 세트 ▲이디야 텀블러 플러스 세트 등 총 3종으로 구성됐다.

‘이디야 아메리카노 플러스 세트’는 인기 제품인 비니스트 아메리카노 4종(▲오리지널 ▲마일드 ▲스페셜 ▲디카페인)과 무드 라떼컵 2종의 구성으로 비니스트 아메리카노의 풍미를 분위기 있는 잔과 함께 종류별로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라떼를 선호하는 고객을 위한 ‘이디야 라떼 타임 세트’는 비니스트 라떼 2종(▲카페라떼 ▲바닐라라떼)과 라떼와 함께 즐기기 좋은 크리미쿠키 2종(▲크리미초코 감자쿠키 ▲크리미치즈 그레인쿠키), 라떼의 부드러운 느낌을 더욱 살려주는 색상의 무드 라떼컵 2종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다.

‘이디야 텀블러 플러스 세트’는 이디야커피의 오랜 R&D 노하우로 풍부한 아로마 향미와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는 핸드드립 커피 2종(▲페르소나 블렌드 ▲콜롬비아 슈프리모)과 다양한 원재료를 블렌딩하여 조화로운 향미를 즐길 수 있는 티백 2종(▲스프링캐모마일 ▲피치얼그레이)으로 구성했으며 660ml 사이즈에 손잡이가 있어 편의성을 더한 점보 그립 텀블러도 함께 담았다.

이디야커피 ‘추석 선물세트’ 3종은 오는 24일부터 전국 이디야커피 가맹점은 물론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 배달 서비스를 통해서도 구매 가능하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소중한 분들께 부담 없이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알찬 구성의 선물세트를 선보이게 됐다”며 “올해도 이디야 추석 선물세트와 함께 풍성하고 즐거운 한가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애경산업의 뷰티 덴탈 브랜드 ‘바이컬러’(BYCOLOR)가 중국 뷰티 편집숍 ‘하메이(話梅 HARMAY)’에 진출하며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섰다.

하메이는 상하이, 베이징 등 일선 도시 핵심 상권에 12개 점포를 운영 중인 창고형 뷰티 편집숍으로 글로벌 브랜드의 제품 판매로 인기를 확보한 오프라인 채널이다. 특히 다양한 종류의 소용량 제품 판매와 세련된 인테리어로 매장을 디자인해 새로운 경험을 원하는 경향이 강한 MZ세대들에게 인기가 높다.

바이컬러는 하메이 12개 점포에 바이컬러 헬시온 옐로우(고불소), 데즐링 블루(미백), 치어리 레드(구치) 치약 3종과 칫솔 3종을 입점시켜 판매를 시작했다. 컬러별로 차별화된 고기능성 구강 케어는 물론 ‘색’을 강조한 감성적이고 유니크한 디자인을 적용한 바이컬러는 이번 하메이 입점으로 중국 2030 세대의 개성과 감성을 겨냥하며 중국 내 바이컬러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바이컬러 관계자는 “최근 중국에서는 트렌디한 인테리어, 자유로운 쇼핑 분위기가 형성된 하메이와 같은 신형 편집숍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며 “바이컬러는 ‘본연의 색을 찾아 진정한 나다움을 표현’한다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중국 MZ세대들에게 적극적으로 어필할 것”이라고 말했다.

바이컬러는 최근 얼루어가 추천하는 올리브영 아이템에도 선정되며 국내에서도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있다.

○.. 남양유업은 지난 22일 서울 강남구 소재 본사 2층에서 취약계층 임산부를 대상으로 ‘친환경 곡물 찜질팩 만들기’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

ESG 경영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은 지난 2022년 ‘이른둥이 키트 만들기’와 동일하게 네이버 해피빈, 사단법인 체인지메이커와 협업으로 이루어졌다.

친환경 곡물 찜질팩은 전자파가 발생하지 않아 임산부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고, 가볍고 편안한 소재를 사용해 배나 눈 등 다용도로 활용해 안구건조증이나 불면증 해소에 도움이 된다.

남양유업 임직원 30명이 제작에 참여한 이번 봉사활동은 총 300만원 상당의 찜질팩(100개)을 비롯해 ‘맛있는 두유 GT 검은콩’ 등 100만원 상당의 대표 제품도 함께 전달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취약계층 임산부들의 건강 관리에 힘을 보탤 수 있는 봉사활동이라 그 의미가 더욱 크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모든 엄마를 응원하고 지원할 수 있는 캠페인을 적극 펼칠 예정”이라고 밝혔다.

○.. 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윤희경)가 아이코스 멤버십 프로그램인 ‘아이코스 클럽’ 회원 70만명 돌파를 기념해 ‘아이코스 요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아이코스 요트 이벤트는 서울 서초구 잠원동에 위치한 블루 페이지 라운지에서 9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 동안 9회에 걸쳐 진행된다. 아이코스 클럽 회원 중 클럽 포인트를 1000점 이상 보유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오늘부터 8월 27일까지 5일간  별도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을 받는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클럽 회원들은 시원한 바람을 가르는 요트 투어와 클래식 공연 뿐 아니라 다양하게 제공되는 스낵 및 음료, 경품 추첨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이 뿐만이 아니다. 아이코스 클럽 플래티넘 및 골드 회원을 대상으로 일부 아이코스 직영 매장에서 무료 클래식 공연이 진행되는 등 아이코스 클럽 회원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업계 최초 멤버십 프로그램인 아이코스 클럽은 작년 3월 런칭 이래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의 신규 회원 유입 효과로 가입자 70만명을 넘어섰다.  

아이코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 통합 회원에 가입한 후 1개 이상의 아이코스 기기를 등록하면 자동으로 클럽 회원 혜택이 주어진다. 클럽 회원들은 신제품 출시 소식 제공, 회원 전용 라운지 사용, 특별 할인 쿠폰, 이벤트 초대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규 아이코스 기기를 등록하거나 카카오 계정 로그인, 설문조사 참여, 친구 추천, 아이코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한국필립모리스 관계자는 “이번 요트 이벤트는 아이코스 클럽 70만명 돌파를 기념해 ‘담배연기 없는 미래’에 동참하는 클럽 회원들에게 특별한 감사를 표현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라며 “앞으로도 아이코스 클럽 회원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아이코스 브랜드와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고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GS25가 올 2월 14일부터 선보인 혜자로운집밥도시락(이하 ‘김혜자도시락’) 7종의 판매량이 출시 6개월여 만에 1000만개를 넘겼다.

GS25가 선보인 도시락으로는 역대급 판매 속도로 1분에 약 40개씩 팔린 셈이다. 이로 인한 직접 매출 효과는 약 500억원이며 연간으로 환산 시 1000억원 수준이 될 것으로 GS25는 예상하고 있다. 

김혜자도시락은 7월 기준 취급 매장 당 월 매출이 평균 약 74만원이고, 전체 도시락 상품군의 매출도 전년 동기간 대비 약 52% 증가시켜 GS25 가맹점은 물론, 도시락 제조 협력업체의 수입 증대를 이끄는 효자 상품으로 평가 받는다. 

김혜자도시락은 △구매 1건 당 단가 △재구매율과 방문빈도 △고객의 다양성 확보 등과 관련한 여러 지표도 개선시키는 경제적 간접 효과까지 창출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GS25의 고객트렌드분석팀이 지난 7월 담배를 제외한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김혜자도시락을 구매하는 고객의 상품 구매 1건 당 단가는 평균치 보다 27.2% 높았다. 김혜자도시락을 구매하면서 다른 상품을 구매하는 금액이 일반 상품보다 더 크다는 것. 

김혜자도시락의 재구매율은 41.6%로 최상위 수준이었고, 이를 찾는 고객들의 GS25 방문 빈도가 더 짧아졌을 것으로 풀이됐다. 

분석 데이터는 해당 기간 중 김혜자도시락을 2회 이상 구매하며 동일한 멤버십 포인트를 적립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출된 것이므로, GS25는 실제 재구매율이 이 보다 훨씬 높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김혜자도시락의 구매 성별 비율은 △남 61.5% △여 38.5%로 남성 비율이 다소 높았고, 연령대 별 구성비는 △20대 28.9% △30대 27.1% △40대 26.5% △50대 이상 15.8%로 대학생, 사회 초년생 등 ‘가성비 좋은 집밥’을 선호하는 다양한 연령층으로 분포됐다. 

GS25는 김혜자도시락 판매 천만개 돌파를 기념해 8월 28일부터 9월 3일까지 김혜자도시락 예약 주문 고객에게 2배의 토핑 재료를 제공하는 ‘혜자로운 더블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권영환 GS리테일 간편식품부문장(상무)은 “혜자롭다는 신조어를 오래 전에 탄생시킨 김혜자도시락을 올해 새롭게 론칭 해 성공을 거두며 다양한 부가적 경제 효과를 창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국민적 차별화 히트 먹거리 상품을 선보여 소비자, 가맹 경영주, 협력업체 모두에게 공동의 이익을 가져다 주는 것에 힘쓸 것”이라고 했다.

○.. 롯데온이 ‘올드머니 룩(Old Money Look)’ 트렌드에 맞춰 패션 신상품을 제안한다.

롯데온은 오는 27일까지 다가오는 가을을 맞아 '온앤더패션 위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폴로 랄프로렌, 라코스테, 나이스클랍, 플라스틱아일랜드, 닉앤니콜, 틸아이다이 등 다양한 패션 브랜드의 가을, 겨울 신상품을 선보인다. 행사기간에는 신상품을 비롯한 온앤더패션 인기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30%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최대 7%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최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올드머니 룩' 트렌드가 떠오르고 있다. 올드머니 룩은 집안 대대로 부유한 삶을 사는 상류층의 패션을 뜻하는 말로, 트위드, 캐시미어 등의 고급 소재, 은은한 색상, 단순한 디자인 등을 통해 깔끔하고 고급스럽게 연출하는 스타일이다. 코로나19 이후 과감한 로고와 색감, 디자인 등으로 개성을 드러내던 것과 상반된 트렌드다.

롯데온에서는 ‘올드머니 룩’으로 활용하기 좋은 ‘디자이너 브랜드’가 인기를 끌고 있다. ‘디자이너 브랜드’는 디자이너가 본인 이름을 걸고 만든 패션 브랜드로, 백화점 브랜드 수준의 좋은 품질과 화려한 로고가 없는 디자인 등의 특징이 있어 올드머니 룩 트렌드와 맞는다. 실제로 올 2월부터 온앤더패션에 닉앤니콜, 틸아이다이, 엽페, 시야쥬 등 디자이너 브랜드가 본격적으로 입점하기 시작했으며, 디자이너 브랜드들의 매출은 매월 전월대비 평균 40% 이상 늘고 있다.

롯데온은 올 하반기까지 '올드머니 룩' 트렌드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관련 키워드를 중심으로 신상품을 제안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가을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자켓'을 테마로 올드머니 룩으로 활용할 수 있는 오버사이즈의 '테일러드 자켓', 고급스러운 소재를 활용한 '트위드 자켓', '레더 자켓' 등을 선보인다.

대표적인 상품으로 '에고이스트 보이핏 싱글 브레스티드 자켓'을 14만원대에, '나이스클랍 노카라 트위드 자켓'을 38만원대에 선보이며, '나인 셀리나 레더 숏 자켓'을 12만원대에, ‘닉앤니콜 비건 레더 블루종’을 4만원대에 판매한다. 이 외에도 'FW 신상 미리보기' 코너를 마련해 틸아이다이, 엽페, 얀13 등 디자이너 브랜드의 신상품을 모아 선보이며, 가을 패션과 어울리는 신발, 가방, 액세서리 등도 함께 선보인다.

더불어 온앤더패션 상품 구매 시 추가 혜택도 준비했다. 행사기간 중 구매 횟수에 따라 1회 구매 시 ‘설빙 디지털 상품권’을, 2회 이상 구매 시 ‘소니 헤드폰’을 추첨을 통해 경품으로 증정한다.

이혜리 롯데온 패션마케팅담당은 "올 여름부터 시작된 ‘올드머니 룩’ 트렌드가 가을, 겨울까지도 이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패션 트렌드에 맞는 신상품들을 모아 ‘온앤더패션 위크’를 기획했다”며, “백화점 브랜드부터 디자이너 브랜드까지 다양한 브랜드의 신상품을 할인 및 경품 이벤트 등의 혜택으로 선보이니, ‘온앤더패션 위크’에서 패션 트렌드 확인하고 가을 패션 미리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풀무원재단이 미래세대 어린이들의 과학적 사고를 함양하는 교육 실험 프로젝트 ‘어린이 과학적 사고 실험실’을 시범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어린이 과학적 사고 실험실(Youth Scientific Thinking Lab, YouST)’은 과학과 연극을 결합한 새로운 교육 실험 프로젝트다. 어린이들이 팀을 이뤄 스스로 과학적 소재를 발굴하고 탐구하여 연극을 통해 발표함으로써 과학적 사고를 함양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풀무원재단은 지난 4월부터 본격 실시 중인 ‘공존을 위한 공감교육’에 이어 이번 과학적 사고 교육 시범 운영을 통해 사회 분야 공익사업 범위를 본격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풀무원재단은 ‘어린이 과학적 사고 실험실’ 프로젝트 사전모집을 통해 초등학교 6학년 학생 21명(팀당 7명)을 키즈연구원 1기로 선발해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으며, 오는 10월 21일까지 매주 토요일 과학적 사고 교육과 연극 창작 활동을 진행한다. 교육은 서울 마포구 서교동에 위치한 ‘서울생활문화센터 서교’에서 진행되며, 사전 신청자에 한해 과학적 사고 교육 영상이 공식 유튜브 계정(@YouST_official)으로 생중계된다. 

‘어린이 과학적 사고 실험실’은 "내가 과학자라면 어떻게 생각할까?"를 모토로 학생들이 스스로 주제를 선정하여 학습하고 협업을 통해 과학 연극을 창작해 발표하는 과정으로 구성됐다. 또, 서울대학교 물리교육과 송진웅 교수, 성균관대학교 물리학과 김범준 교수와 과학 크리에이터 코코보라 등이 강연자로 출연해 과학이론, 과학사 등 과학적 사고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교육연극 창작 수업은 과학 공연 전문 극단 ‘외계공작소’의 주붐, 박한솔, 곽소영, 탁성준 배우가 팀별로 맡았다. 이 밖에 국내 과학 분야 석박사 출신의 과학 커뮤니케이터 강신철, 임소정, 이동기, 지구 등이 멘토가 되어 어린이들의 과학 이론 학습과 과학 연극 대본 작성을 돕는다. 

프로젝트의 마지막 회차인 10월 22일에는 ‘과학연극 콘서트’가 개최된다. <세션1>에서는 어린이들이 그동안 학습하며 직접 창작한 과학연극 발표회를 진행하고, <세션2>에서는 과학 유튜브 채널 ‘안될과학’의 과학 커뮤니케이터 궤도의 강연이 펼쳐진다.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어린이 과학적 사고 실험실’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풀무원재단은 어린이들이 지구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감을 가지고 과학적 사고를 통해 합리적으로 의사 결정을 할 수 있는 세계 공동체의 일원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교육을 기획했다. 지난 2023년 1월부터 풀무원재단과 과학 공연 전문 극단 ‘외계공작소’가 협업해 교육을 기획·개발했으며 과학 커뮤니케이터 궤도가 기획 자문을 했다. 교육을 수료한 어린이들에게는 어린이 과학적 사고 실험실 키즈 연구원 수료증 및 향후 키즈 연구원 펠로우 프로그램 참여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풀무원재단 김유별 책임은 “’어린이 과학적 사고 실험실’은 어린이들이 주도하는 교육일 뿐만 아니라 연극교육과 결합했다는 점에서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과학 교육 프로젝트”라며, “풀무원재단은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드는 주인공인 어린이들을 위한 사회공헌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갤러리아백화점은 한화가 직영하는 스페인 농장에서 키운 이베리코 상품을 추석 선물세트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고객들에게 '차별화 된 프리미엄 먹거리'를 선보이겠다는 김동선 한화갤러리아 전략본부장의 의지가 담긴 것으로 스페인 현지에서 이베리코 농장을 직접 운영하는 국내 대기업은 한화가 유일하다.

이베리코 선물세트는 다음 달부터 서울 명품관에서 한정수량으로 판매한다. 이번 상품 출시는 백화점 프리미엄 콘텐츠 확장의 일환으로 향후 고객 수요 등을 반영해 공급 물량을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과거 가짜 이베리코 논란으로 소비자 불신이 커진 상황에서 원산지와 품질을 100% 신뢰할 수 있는 프리미엄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면서 “고객들께 특별한 미식 경험을 선사해 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