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애망빙 다음은 빙스키"... 서울신라호텔, 빙수 열풍 이어간다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애망빙 다음은 빙스키"... 서울신라호텔, 빙수 열풍 이어간다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9.01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신라호텔이 애망빙(애플망고빙수)의 뒤를 이을 '허니콤 아포카토 빙수'를 출시합니다. 가을과 잘 어울리는 위스키와 페어링해 '빙스키(빙수+위스키)' 세트로 선보이는데요. 서울신라호텔은 빙스키로 또 다시 국내 디저트 트렌드를 선도할 계획입니다. 

한편 hy가 가을맞이 '온·오프라인 정기구독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프레시 매니저'와 온라인몰 '프레딧'에서 동시 진행하며, 정기배송 신청 시 '브이푸드 오메가3 듀얼케어'를 100% 증정하는데요. 뷰티, 생활용품 카테고리 제품은 20% 할인된 가격에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풀무원의 식물성 식품 전문 브랜드 ‘식물성 지구식단’이 유명 맛집과 협업하여 이색적인 식물성 지향 메뉴를 선보이는 ‘지구식단 스트리트(STREET)’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등 9월의 첫날인 오늘(1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서울신라호텔이 애망빙(애플망고빙수)의 뒤를 이을 '허니콤 아포카토 빙수'를 출시한다.[사진=호텔신라]
서울신라호텔이 애망빙(애플망고빙수)의 뒤를 이을 '허니콤 아포카토 빙수'를 출시한다.[사진=호텔신라]

○.. 애플망고빙수를 출시하며 국내 디저트 트렌드를 선도해온 서울신라호텔이 가을을 맞아 ‘허니콤 아포카토 빙수’를 출시한다.

서울신라호텔은 맛있는 음식과 그에 어울리는 주류를 함께 즐기는 트렌드에 맞춰 계절별 빙수와 그와 잘 어울리는 주류 조합의 세트를 출시하고 있다. 지난 여름에는 제철 과일로 만든 애플망고빙수와 애플망고의 달콤함을 배가시키는 와인과의 조합 ‘빙바인(빙수+와인)’을 선보여 큰 인기를 끌었으며, 다가오는 위스키의 계절 가을에는 ‘허니콤 아포카토 빙수’와 함께 벌꿀의 달콤함과 풍미를 살리는 위스키를 페어링한 ‘빙스키(빙수+위스키, Bingski)’ 세트 상품을 새롭게 선보인다.

‘허니콤 아포카토 빙수’는 곱게 간 우유얼음 위에 진한 지리산 벌집꿀을 통으로 올린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이탈리아 밀라노 명품 코바 커피를 더해 입 안에서 감기는 달콤한 꿀과 커피의 깊은 풍미를 함께 느낄 수 있는 상품이다. 또한 빙수와 함께 곁들일 수 있는 말차·바닐라 아이스크림, 단팥, 블루베리, 카카오닙스 비스킷을 함께 제공해 바삭함과 부드러움 등 다양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빙스키’ 세트의 주류는 글렌피딕 15년, 글렌리벳 15년 2종으로 준비했다. 빙수를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벌꿀과의 환상적인 조화를 고려해 높은 도수와 깊은 향이 느껴지는 싱글몰트 위스키로 엄선했다. ‘빙스키’ 세트에는 글렌피딕 15년, 글렌리벳 15년이 각 1잔씩(30ml) 제공된다.

‘허니콤 아포카토 빙수’와 위스키 2잔로 구성된 ‘빙스키’ 세트는 서울신라호텔 1층 ‘더 라이브러리’에서 9월 4일부터 판매하며, 12월부터는 제철 과일로 만든 딸기 빙수와 샴페인을 페어링한  ‘빙버블’(빙수+샴페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 hy가 가을맞이 ‘정기구독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프라인 채널 ‘프레시 매니저’와 온라인몰 ‘프레딧’에서 동시 진행한다. 정기구독 신청 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먼저, 정기배송 신청 시 ‘브이푸드 오메가3 듀얼케어’를 100% 증정한다. 뷰티, 생활용품 카테고리 제품은 20% 할인된 가격에 받아볼 수 있다. 프로모션에 발맞춰 유료 회원제도인 ‘프레딧 멤버십’도 리뉴얼했다. 무료 체험 혜택은 3회로 늘리고, 매월 우수 고객을 선정해 경품을 지급한다.

배송일과 수량은 고객 요청에 따라 변경 가능하며, 하나의 제품도 프레시 매니저가 무료 배송한다. 

hy는 ‘야쿠르트 라이트’, ‘MPRO4’, ‘쿠퍼스’, ‘스트레스케어 쉼’ 등 프로바이오틱스를 포함해, 건강기능식품, 샐러드, 밀키트, 화장품, 생활용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취급한다. 가장 인기가 많은 정기배송 품목은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이다.

신종렬 영업1부문장은 “hy는 지난 50년 동안 정기배송 노하우를 쌓아온 기업”이라며,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더 많은 고객이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hy만의 차별화된 정기배송 서비스의 편리함을 느껴보셨으면 좋겠다”고 답했다.

한편, hy는 프레딧 전용 PB상품을 출시하고, 취급 ​품목 수(SKU)를 지속적으로 늘리며 고객 유입을 늘리고 있다. 프레딧 회원 수는 8월 말 기준 154만명이다. 매출액도 약 1100억원으로, 이미 지난해 전체 매출액을 넘어섰다.

○..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의 식물성 식품 전문 브랜드 ‘식물성 지구식단’은 유명 맛집과 협업해 이색적인 식물성 지향 메뉴를 선보이는 ‘지구식단 스트리트(STREET)’ 프로젝트를 서울 용산구의 맛집 10곳과 함께 이달 1일부터 24일까지 약 3주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지구식단 스트리트’는 올해 상반기 시즌2까지 진행하며 큰 사랑을 받았던 ‘지구식단 있는 집’을 지역구 단위로 넓힌 프로젝트이다. 더욱 풍성해진 이벤트와 다양해진 메뉴로 돌아온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용산구 일대(효창공원, 남영, 삼각지, 신용산) 인기 맛집 10곳의 메뉴를 식물성 지향으로 만나볼 수 있다.

풀무원 ‘식물성 지구식단’은 일상 식단을 그대로 식물성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식물성 식품에 대해 소비자가 느끼는 장벽을 낮추기 위해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유명 맛집들과 협업해 색다른 식물성 지향 메뉴들을 선보이는 ‘지구식단 스트리트’와 ‘지구식단 있는 집’은 소비자가 식물성 식사를 더욱 맛있고 즐겁게 접하도록 하겠다는 취지로 이어가고 있다. 

풀무원은 이번 ‘지구식단 스트리트’를 통해 식물성 지구식단을 대표하는 인기 제품 두부면, 식물성 텐더, 식물성 런천미트 등을 소비자가 더욱 맛있고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맛집들은 식물성 지구식단 제품에 저마다의 노하우를 더해 특별한 메뉴로 완성했다. 

또한 지구식단 스트리트를 활성화하기 위해 방문객 이벤트도 더욱 풍성하게 준비했다. 각 매장에서는 지구식단 컬래버 메뉴 주문 고객에게 지구식단 굿즈 ‘두식이 포터블 와인잔’을 선물하며, 깜짝 혜택으로 커피 쿠폰도 함께 증정한다. 커피 쿠폰을 소지하면 아이파크몰 용산점 내 커피빈에서 아메리카노 1잔을 1000원(일 50잔 한정 수량)에 구입할 수 있다. 

행사 진행 기간에 지구식단 스트리트를 방문하고 SNS 후기 이벤트에 참여하는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풀무원 미니가전, 아웃도어 용품 등을 선물한다. 자세한 내용은 풀무원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풀무원은 유명 맛집의 메뉴를 식물성 지향으로 특색 있게 재해석한 ‘지구식단 있는 집’을 지난 2월과 5월 두 차례 진행해 큰 인기를 끌었다.

2월 한 달간 서울 성수동, 장충동, 을지로 맛집 5곳에서 식물성 지구식단 메뉴를 활용한 메뉴를 선보였고, 5월에는 합정, 여의도, 서래마을, 성수동 소재의 맛집들과 협업해 식물성 식사에 대한 긍정적인 소비자 반응을 이끌어냈다.

○..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지난달 31일 전경련중소기업협력센터, 한국전파진흥협회, 아시아교류협회와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는 서울 중구 소재 한국전파진흥협회 1인 미디어 콤플렉스에서 진행됐으며,  박재홍 롯데홈쇼핑 마케팅본부장, 박철한 전경련중소기업협력센터 소장, 송정수 한국전파진흥협회 상근부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하는 대·중소기업 상생 일자리 프로그램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롯데홈쇼핑은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지난 2018년부터 운영 중인 경력단절여성 취업지원 프로그램 ‘상생일자리’를 청년 대상으로 확대한다. 콘텐츠 커머스가 유통업계 트렌드로 자리잡음에 따라 미디어 콘텐츠 교육을 제공해 취업까지 연계한다. 이달 중 대상자 70명을 선발해 내달 4일(수)부터 ▲유통 산업 및 홈쇼핑 직무 ▲방송 기획 ▲라이브 커머스 실습 ▲개인 포트폴리오 제작 등 교육을 진행하고, 중소 파트너사와 교육생이 1:1 채용 상담을 진행하는 ‘채용 박람회’도 개최한다. 또한 우수 교육 수료자에게는 글로벌 유통 환경을 벤치마킹할 수 있도록 해외연수 기회도 제공한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경력 단절로 구직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여성들의 직무 교육과 재취업을 돕는 ‘상생일자리’를 6년째 운영하고 있다. 7기까지 운영한 결과 수료생 318명 중 213명이 취업에 성공하며 취업률 70% 이상의 성과를 내고 있다. 롯데홈쇼핑 뷰티 관련 파트너사, 렌탈 업체, 건강식품회사 등 다양한 분야에 취업한 사례가 이어지고 있으며 근무 만족도 또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박재홍 롯데홈쇼핑 마케팅본부장은 “구직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을 위해 올해부터 ‘상생일자리’ 사업을 확대 운영하기로 했다”며 “미디어 콘텐츠 제작 등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교육과 취업 지원으로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 G마켓과 옥션이 글로벌 로보틱스 브랜드 에코백스의 로봇청소기 ’X2 옴니’를 단독 예약 판매한다. 4일부터 8일까지 5일간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다양한 구매 혜택도 제공한다. 

X2 옴니는 딥러닝 AI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 로봇청소기로, 11일 출시를 앞둔 신제품이다. 로봇청소기가 스스로 학습을 통해 청소 시 최적의 청소경로와 집안 환경을 분석한다. 자율주행 자동차에 적용되는 내장형 초광각 반고체 레이더센서 2종을 사용했으며, 정확한 장애물 회피와 경로 맵핑이 가능한 AI 내비게이션을 위한 기술인 ‘AIVI 3D 2.0’과 ‘트루맵핑 3.0’도 탑재했다. ▲물걸레 패드 리프팅 능력(15mm) ▲장애물 등반 능력(22mm) ▲청소 흡입능력(8000pa)도 일반 로봇청소기를 능가하는 스펙을 자랑한다. 각종 레이더 장비를 본체 내부에 넣어, 심플한 디자인도 특징이다.

G마켓과 옥션은 4일부터 에코백스 X2 옴니 사전 구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8일까지 예약 구매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10만원 즉시 할인 혜택을 적용해 최종혜택가 159만원에 판매한다. 특별 증정품도 있다. 10만원 상당의 스팀 청소기를 구매고객 전원에게 증정하며, 포토리뷰를 작성한 고객 전원에게는 물걸레/먼지봉투 등의 소모품 3개월 분을 증정한다.

G마켓에서는 라이브방송도 준비했다. 4일 저녁8시, G마켓의 라이브방송 채널 ‘G라이브’를 통해 상세한 제품 사양을 소개하고 성능을 직접 시연할 예정이다.

G마켓 소형가전팀 이동욱 매니저는 “프리미엄 로봇청소기에 대한 G마켓 고객의 반응이 좋아 이번 에코백스 신제품 단독 예약 판매를 준비했다”며 “최고사양의 차세대 로봇청소기를 강력한 혜택과 함께 단독으로 먼저 선보이는 만큼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 NS홈쇼핑이 프리미엄 여행의 종착지, 크루즈 여행을 방송한다고 1일 밝혔다.

오는 3일 밤 9시 30분에 NS홈쇼핑에서 방송하는 '롯데관광 아라비아 크루즈'는 이탈리아 코스타 선사의 최신식 초대형 크루즈로 아라비아 3개국을 여행하는 상품이다.

크루즈 전세선 운영 11년 노하우를 보유한 롯데관광의 정통 크루즈 상품으로, 이날 방송에서는 2022년에 첫 출항한 이탈리아 대표 선사 코스타크루즈의 18만톤급 크루즈 '토스카나호'를 TV홈쇼핑 최초로 공개한다.

바다 위의 5성급 호텔 '토스카나호'는 63빌딩보다 89M 길고, 축구장 3개보다 긴 초대형 크루즈다. 16개의 레스토랑과 19개의 바와 라운지, 4개의 수영장을 비롯해 유리 바닥에서 바다 위를 산책할 수 있는 스카이 워크 등을 갖추고 있다.

국적기 대한항공의 두바이 직항을 이용하는 총 7박 9일의 일정 중 7박 8일을 '토스카나호'에서 즐기며, 아라비아 3개국을 관광할 수 있다.

특히, 아랍에미리트의 두바이와 아부다비, 카타르의 도하, 오만의 무스카트 등 크루즈 여행이 아니면 한 번에 여행하기 힘든 페르시아만 주요 도시와 항구를 한 번에 둘러볼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옵션이나 단체 쇼핑 없이, 아랍에미리트의 최대 도시이자 중동의 문화 중심지로 성장하고 있는 '두바이'와 수도 '아부다비' 관광이 포함된 일정이다. 또한, 현대와 과거의 문화가 공존하는 카타르의 수도 '도하'와 신밧드의 모험의 배경이 된 오만의 항구 도시 '무스카트'에도 기항한다.

이번에 방송하는 '롯데관광 아라비아 크루즈' 상품은 올해 12월부터 내년 3월까지 출발하는 일정이다. NS홈쇼핑 방송을 통해 예약한 고객에게는 '오션 발코니 선실 무료 업그레이드'와 '두바이 사막 선셋 사파리투어' 등 풍성한 크루즈와 관광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NS홈쇼핑 무형상품팀 서초혜 MD는 "매일 선상에서 펼쳐지는 미식의 향연과 화려한 공연을 즐기며, 매력적인 관광지도 편안하게 여행하는 크루즈 여행을 준비했다."며, "패키지여행은 힘든 시니어 고객과 이동시간까지 빈틈없이 즐기고 싶은 분들께 '롯데관광 아라비아 크루즈' 여행을 제안드린다"고 말했다.

○.. 설화수가 궁극의 스킨케어 라인 ‘진설’을 새롭게 론칭한다.

설화수의 보배라는 뜻을 담은 ‘진설’은 2006년 첫선을 보인 이후 진화를 거듭해 온 설화수의 하이엔드 라인이다. 올해 설화수는 1932년부터 이어온 뷰티 철학과 독보적인 인삼 과학을 집대성해 완전히 새로운 진설 라인을 완성했다. 새로운 진설 라인은 진설크림, 진설아이크림, 진설세럼, 진설 백옥마사저의 4가지 제품으로 구성했다. 설화수만의 원료, 기술력, 디자인의 정수를 담아 궁극의 스킨케어가 도달한 새로운 경지를 보여줄 예정이다.

설화수 진설 라인의 핵심 성분은 ‘진생베리SR™’이다. 이는 진생베리 추출액 600kg 중 단 1g에만 존재하는 궁극의 안티에이징 성분을 함유한 것이다. 바르는 순간 피부에 깊숙이 작용해 외부 자극으로 쌓인 피부 노폐물을 제거하고 노화로 인해 무너진 피부 각도를 바르게 세워준다.

진생베리는 인삼의 모든 에너지와 활성 능력을 응축한 ‘인삼 열매’를 지칭한다. 인삼 열매는 1000일의 시간 동안 엄격한 조건에서 경작되며, 1년 중 하루 안에 오직 사람의 손으로만 수확해야 할 정도로 다루기 어려운 원료다. 설화수는 10만 시간의 연구 끝에 바로 이 인삼 열매를 궁극의 안티에이징 성분인 진생베리SR™로 만들어냈다. 이는 “먹어서 좋은 인삼이라면 피부에 발라도 좋지 않을까”라는 아모레퍼시픽그룹 창업자의 발상에서 시작된 설화수만의 뷰티 철학과 신념이 응축된 결과다.

새로운 진설 라인의 핵심은 차원이 다른 피부 리프팅 효과이다. 설화수가 밝혀낸 젊음의 피부 각도를 완성하는 4가지 주요 부위인 눈꼬리와 애플존, 입꼬리, 턱 피부를 리프팅해 숨겨진 피부각도 7도를 되찾아 준다

이를 위해 설화수는 데이터 마이닝 기법을 통해 밝혀낸 우리 고유의 뷰티 과학 이론을 진설에 적용했다. 사람은 시간이 흐를수록 자연 노화를 겪지만, 물리적 나이가 같더라도 자라온 환경과 생활 습관에 따라 그 정도가 다르다. 진설은 이런 후천적 피부 노화 요인을 컨트롤하여 잃어가는 피부 생명력을 되찾아 주며, 리모델링한 듯 또렷하게 되살아난 피부를 선사한다.

우리나라 최초의 인삼크림인 ‘ABC 진생크림’의 디자인 모티브가 달항아리였던 것처럼 새롭게 론칭하는 진설의 디자인 역시 달항아리에서 영감을 받았다. 우리 고유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담아낸 달항아리처럼 우리 전통의 미감을 담아 담백하면서도 매끄럽게 이어지는 곡선이 특징이다. 용기의 아랫면 금속 장식에는 예술과 혁신에 헤리티지에 대한 브랜드만의 약속을 새겨 넣기도 했다. 이는 단순한 화장품을 넘어 하나의 예술 작품을 추구하는 설화수의 진정성을 표현한 것이다. 또한 설화문화전을 비롯해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파트너십 등 예술과 헤리티지의 보존 및 재해석에 진심인 설화수만의 사명감도 보여준다.

설화수 진설크림과 진설아이크림은 9월 1일 출시된다. 백화점 설화수 매장 및 설화수 플래그십 스토어, 아모레몰과 네이버 브랜드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 bhc그룹이 운영하는 한우 전문점 창고43이 다가오는 대명절 한가위를 맞이해 ‘추석 선물세트’ 6종을 판매한다고 1일 밝혔다.

bhc그룹 창고43에서 판매하는 ‘추석 선물세트’ 6종은 최고급 품질의 구이 세트를 비롯해 불고기 세트, 양념갈비 세트, 수제 육포 세트 등 프리미엄급부터 실속형으로 구성됐다.

특히 창고43에서 선보이고 있는 안심과 등심, 안창살 및 치마살 등 품질 높은 인기 부위로 구성된 구이세트 3종은 소중한 이들에게 감사함을 전하는 추석과 설 명절 선물세트로 꾸준한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bhc그룹 창고43의 추석 선물세트 예약 판매는 9월 24일까지 창고43 전국 22개 직영점에서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창고43 공식 홈페이지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bhc그룹 창고43의 추석 선물세트 배송은 9월 22일부터 27일까지 순차적으로 배송이 진행된다.

bhc그룹 관계자는 “건강을 기원하는 마음과 정성이 담긴 한우는 가장 인기 있는 명절 선물로 사랑받고 있다”며 “코로나 방역조치 완화 이후 처음 맞는 올 추석 명절 기간 동안 창고43 선물세트로 고마운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동시에 소중한 이들과 즐겁고 풍성한 한가위를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윤동한 한국콜마 회장이 '수산물 소비 및 어촌·바다 휴가 활성화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 캠페인은 ‘여름 보양식은 우리 수산물로’라는 메시지가 담긴 인증 사진이나 영상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업로드하고 후속 챌린저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윤 회장은 지난달 28일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경총) 회장의 지목으로 챌린지에 참여하게 됐다.

윤 회장은 이날 한국콜마 공식 페이스북에 인증 사진과 함께 우리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메시지를 남겼다. 다음 챌린저로는 김홍국 하림그룹 회장을 추천했다.

윤 회장은 “유난히 덥고 비가 많이 오던 여름이 지나고 천고마비의 계절이 다가오고 있다. 마음이 풍성해야 할 가을이지만 어촌계는 수산물 소비가 침체되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우리 수산물을 많이 이용해 어촌 경제가 살아날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힘을 보탤 수 있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 쿠팡이 추석을 맞아 오늘부터 약 2주간 실속형 인기 선물세트를 최대 50% 할인하는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또 4일부터 28일까지 식품·가전디지털·뷰티 등 전체 카테고리 제품을 최대 50% 할인한다. 

먼저 사전 선물세트 예약은 1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된다. 가성비와 품질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다양한 인기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인기 브랜드 동원·청정원·리치팜너트 세 곳이 참여했다. 동원’ 프리미엄 O-1호 선물세트, ‘청정원’ 행복 8호 선물세트, ‘리치팜너트’ 홀넛패키지 엑스트라견과 등이 마련됐다. 와우회원이라면 최대 15%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 고객이 보유한 카드에 따라 최대 50% 카드 할인을 추가로 받을 수 있어 저렴한 가격으로 미리 추석 선물을 구매할 수 있다. 

4일부터 28일까지는 전 카테고리에 걸친 추석 행사를 진행한다. 가공식품·과일·정육·뷰티 등 다양한 선물세트 등을 최대 50% 할인한다. 인기 건강식품인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과 ‘마이셰프’ 밀키트 제품을 비롯해 ‘즐거운집’ 신형 국민제기 세트 같은 제수·제사 용품도 할인 판매한다. 

추석 선물 세트를 구매하기 앞서 더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다면 쿠팡라이브를 추천한다. 쿠팡라이브는 크리에이터가 실시간 방송으로 제품을 홍보해주고 판매하는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로 고객은 제품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들으며 진행자와 소통할 수 있다. 이번 추석 할인 행사 기간에는 바디프렌드와 종근당, 테팔 등 20여개 브랜드의 제품이 소개될 예정이다.  

추석에 직접 선물을 전달할 수 없는 고객들은 ‘로켓선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로켓배송 또는 로켓프레시(1만5000원 이상) 제품은 모두 선물 가능하다. 상대방의 주소를 몰라도 연락처만 알면 모바일로 간편하게 선물을 보내면 된다. 제품을 받는 사람이 배송지를 입력하면 로켓배송과 로켓프레시(신선식품 새벽배송)로 제품을 수령할 수 있다. 

쿠팡은 추석 전날인 28일까지 매일 다양한 제품을 최대 반값에 할인하는 ‘단 하루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홍삼진액·장어즙·관절영양제 등 건강식품도 마련했다. 

쿠팡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쿠팡을 찾아 주신 고객들이 좋은 품질의 제품이나 선물세트를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도록 행사를 준비했다”며 “쿠팡을 통해 멀리 있는 분들께도 마음을 선물하는 풍성한 한가위가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이달 1일부터 10일까지 열흘 동안 2023년 하반기 바리스타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이번 바리스타 공개채용은 전국 1800여 매장에서 근무할 인원을 모집하는 것으로 채용 규모는 총 000명이다.

바리스타 지원 자격은 만 18세 이상으로 커피와 고객 서비스에 대한 높은 관심과 열정을 보유했다면 누구든지 학력, 나이, 성별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다. 다만, 식품접객업 종사자 필수 요건으로 건강진단결과서(보건증)을 소지해야 한다. 

지원 가능한 근무 시간 형태는 ▲하루 5시간씩 주 25시간(주말 포함) 근무 ▲하루 3시간씩 주 15시간(주말 포함) 근무 ▲하루 8시간씩 주 16시간(주말 전용) 근무 총 세 종류로 지원자의 필요에 따라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특히, 스타벅스는 이번 하반기 바리스타 공개채용에서 동종업계 최초로 외국인 바리스타 채용을 진행한다. 외국인 바리스타 공개채용은 스타벅스가 추구하는 ‘차별 없는 열린 채용’의 일환으로 스타벅스는 앞으로 꾸준히 외국인 바리스타 채용을 진행할 계획이다. 

다만, 외국인 지원자의 경우 출입국관리법에 규정된 바에 따라 근무할 수 있는 체류 자격이 있어야 한다. 또한 국립국제교육원에서 주관하는 TOPIK 3급 이상의 자격을 보유하고 있다면 채용 시 우대한다. 

하반기 바리스타 공개채용은 서류, 면접 전형을 거치며, 최종 합격한 지원자는 오는 10월 23일 이후 전국 매장에서 근무할 예정이다. 

한편, 스타벅스는 지난 2015년부터 업계 최초로 교육기부 국제 NGO단체인 JA(Junior Achievement)와 함께 청소년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8년째 이어오며 바리스타 근무 희망자를 채용하고 있으며, 2023년 1분기에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손잡고 장애인 바리스타를 공개 채용한 바 있다.

이 밖에도 스타벅스는 경력단절 여성의 재취업 기회를 지원하는 리턴맘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채용 방식으로 커피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스타벅스 박찬호 인재확보팀장은 “스타벅스는 매년 꾸준한 바리스타 공개채용을 통해 커피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이번 외국인 바리스타 공개채용 역시 열린 채용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만큼 우수한 인재 발굴에 큰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은 경기도 이천 치킨대학에서 패밀리와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창사 28주년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윤홍근 회장은 이날 기념사에서 "'위기'는 위험과 기회의 준말로 위험 속에서 기회를 찾아 위기를 극복하는 것이 BBQ의 DNA"라며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의 등장으로 급변하는 환경에 빠르게 대응해야 하는 '위험' 속에서 '기본'과 '원칙'을 지키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원칙을 바탕으로 하는 기본으로 돌아가 기초를 단단히 해야 한다"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실현을 통해 '기회'를 삼아 세계 최대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성장할 것"을 강조했다.

특히 BBQ는 이달 새롭게 재탄생하는 BBQ앱에 신규 클라우드 시스템을 도입해 고객에게 보다 빠르고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충성 고객을 확보해 패밀리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11월에는 패밀리들의 편의성과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빅데이터 기반 차세대 포스(POS) 시스템을 도입해 압도적인 마켓쉐어를 확보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과거 업계 최초로 자사앱을 출시해 시장을 주도했던 것처럼, 2023년 9월은 ‘Again Great BBQ'를 외치는 기념비적인 달이 될 전망이다.

윤 회장은 "'도끼를 갈아 바늘을 만든다'는 '마부작침(磨斧作針)'의 마음가짐으로 20년간 뚝심 있게 글로벌 시장을 공략해온 결과, 프랜차이즈의 본고장이라 할 수 있는 미국 전체 50개 주 절반에 해당하는 25개 주에 진출하고 북미에 이어 중미지역 파나마까지 매장을 확장하는 쾌거를 이뤘다"며 "이러한 끈기와 도전정신으로 제너시스BBQ 그룹이 2030년까지 세계 최고의 프랜차이즈 그룹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기념사를 마치며 윤 회장은 " 제너시스BBQ 그룹은 코로나 팬데믹 뿐 아니라 전쟁의 여파, 이상기후, 물가 상승 등 불안정한 환경 속에서도 항상 기본과 원칙을 지키며 기회를 찾아 성장해왔다"며 "제너시스BBQ 그룹 구성원 모두가 일에 대한 주인 의식과 자부심을 갖고 함께 기하급수적 성과를 완성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 메밀꽃의 고장 평창군 봉평면에 위치한 휘닉스 평창이 단지 내에도 만개한 메밀꽃을 감상할 수 있는 마운틴뷰캉스 상품을 출시했다.

휘닉스 평창 마운틴뷰캉스 상품은 휘닉스호텔 객실과 온도레스토랑 디너 뷔페, 곤돌라 이용 등이 포함됐다. 9월의 휘닉스 평창이 특별한 이유는 메밀꽃 때문이다. 평창군 대표 축제인 효석문화제가 열리는 효석문화마을과 약 7㎞, 차로 8분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축제를 연계해 즐길 수도 있고 무엇보다 단지 내에도 메밀꽃밭이 조성돼 있기 때문.

휘닉스 평창 단지 내 스키슬로프 정상인 해발 1050m 몽블랑에는 매년 메밀꽃밭이 조성되는데 8뭘 말부터 개화하기 시작한 메밀꽃이 9월에는 만발해 장관을 연출한다. 마운틴뷰캉스 상품엔 몽블랑 정상에서 메밀꽃도 감상하고 시원한 커피도 마실 수 있도록 몽블랑카페 아메리카노 이용권도 특전으로 포함돼 있다.

한편 휘닉스 평창은 오는 9월 8일부터 17일까지 효석문화제가 열리는 효석문화마을과 휘닉스 평창 간 무료 셔틀도 운영한다. 셔틀버스는 축제기간 중 금토일에 운영되며 휘닉스 평창 투숙객(영수증 지참)은 해당기간 이효석문학관, 효석달빛언덕을 무료 입장할 수 있다.

휘닉스 평창 마운틴뷰캉스 상품은 주중 2인 기준 23만원이며, 해당상품 및 기타 휘닉스 단지 내 여행에 대한 정보는 휘닉스 호텔&리조트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빼빼로 브랜드의 공식 글로벌 엠버서더로 ‘뉴진스(NewJeans)’를 발탁했다고 1일 밝혔다. 전에 없던 신선한 매력과 탄탄한 실력으로 글로벌 라이징 스타로 떠오른 뉴진스와 함께 전 세계에 빼빼로데이를 알리기 위한 글로벌 캠페인을 본격 전개하는 것이다.

롯데웰푸드는 2020년부터 ‘Let’s get closer together’, ‘Say Hello with PEPERO’ 등 다양한 콘셉트로 11월 11일 빼빼로데이에 맞춰 글로벌 통합 캠페인을 지속 전개해 왔다. 글로벌 통합 캠페인을 본격화한 지 4년차를 맞은 올해는 뉴진스와 함께 필리핀, 홍콩, 대만, 카자흐스탄 포함 17개국으로 대상 국가를 대폭 확대해 빼빼로 글로벌 마케팅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공식 엠버서더 뉴진스의 글로벌 영향력과 더불어 빼빼로 브랜드에 유니크하고 트렌디한 색깔을 입혀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해 나간다는 것이다.

빼빼로 글로벌 통합 캠페인의 슬로건은 ‘빼빼로로 말해요(Say Hello with PEPERO)’다. 일상 속 다양한 상황에서 열 마디 말보다 마음을 나눌 수 있는 빼빼로를 건네며, 따뜻한 공감의 메시지를 전하자는 내용이다.

9월 중순부터 본격적인 빼빼로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글로벌 MZ세대 소비자 공략에 나선다. 뉴진스와 롯데웰푸드의 대표 캐릭터인 ‘빼빼로 프렌즈’의 신선한 만남으로 눈길을 사로잡을 영상 콘텐츠를 TV, 디지털 포함 다양한 매체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국내외 팬들 대상으로 뉴진스 이미지를 패키지에 감각적으로 입힌 에디션 제품을, 국내 일부 유통채널을 통해 유니크한 감성이 묻어나는 스페셜 기프트를 선보인다. 또한 빼빼로데이를 전 세계인의 축제로 정착시키기 위해 국내와 해외에서 대규모 빼빼로 브랜드 팝업 스토어도 기획하고 있다.

1983년 출시해 올해로 40주년을 맞은 빼빼로 브랜드는 올 상반기까지 거둔 실적만 2조원에 육박한다. 중동, 동남아시아, 미국 등 전 세계 50여 나라에 판매되며 22년 연간 기준 약 480억원 규모의 해외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롯데웰푸드는 올해 적극적인 빼빼로 글로벌 브랜딩을 통해 해외 매출 550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최근에는 한국 식품업계 최초로 빼빼로 주요 수출 국가인 필리핀의 최대 창고형 멤버십 체인인 'S&R'과 판매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필리핀 전역에 빼빼로 브랜드 홍보를 더욱 강화하고, 캔햄과 가정간편식(HMR) 등 'K-Food'의 동남아 진출 확대의 발판을 마련하게 된 것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글로벌 MZ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뉴진스와 함께 전 세계에 빼빼로와 빼빼로데이를 알리기 위한 트렌디한 마케팅 활동을 적극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며, “빼빼로데이가 연인뿐 아니라 주변 지인들과 가벼운 마음으로 따뜻한 정을 나누는 전 세계적 기념일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기획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제일제당은 지난해 ESG(지속가능경영) 성과와 올해 전략을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올해로 아홉 번째 발간된 이번 보고서는 해외 사업 확장 가속화에 걸맞은 공시기준을 적용, 글로벌 스탠다드(Global standard)를 확립하는 데 집중했다. 이와 함께 원재료-생산-소비-폐기에 이르는 ESG 지향점인 ‘Nature to Nature’에 도달하기 위한 CJ제일제당의 진정성 있는 실행 의지를 강조했다.

최은석 CJ제일제당 대표는 CEO 메시지를 통해 “새로운 사업영역 진출과 글로벌 사업확대를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모색하는 동시에, 환경과 사회에 대한 책임을 다하고자 ‘Nature to Nature’ 선순환 체계 달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올해는 창립 70주년으로, 오랜 기간 쌓아 온 CJ제일제당의 저력에 전 구성원의 ‘Full Potential’을 보태, 대내외 어려운 경영환경을 극복하고 다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서에서는 처음으로 지속가능성 브랜드와 제품을 공개했다. 지난해 관련 매출은 총 3730억원으로, 식품사업부문에서는 식물성 식품 전문브랜드 ‘플랜테이블’, 식물성 음료 브랜드 ‘얼티브’, 푸드 업사이클링 스낵 브랜드 ‘익사이클 바삭칩’ 등이 있으며, 바이오사업부문에서는 퇴비화가 가능한 생분해 소재 PHA를 비롯해 ‘L-Met Eco’, ‘X-SOY’ 등의 사료용 아미노산 제품이 포함된다. 지난해 신설된 FNT사업부문에서는 천연 프리미엄 조미소재 솔루션인 TasteNrich®, FlavorNrich™ 등과 클린라벨, 비건인증 제품 등이 있다.

또한, 중대성 평가를 통해 ‘지속가능한 환경(Sustainable Environment)’, ‘건강과 안전(Wellness and Safety), ‘사람과 사회(People and Community)’ 등 세 가지 핵심 영역을 정하고 현황과 대응방안을 공개했다.

장민아 CJ제일제당 Corporate ESG센터장은 “앞으로도 CJ제일제당은 ESG 가치를 실천하는 글로벌 기업의 의무를 다하고, 모든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 아성다이소가 ‘코지어텀(COZY AUTUMN)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시리즈는 빈티지한 느낌의 파스텔 컬러를 주로 사용해 포근하고 아늑한 가을 무드를 담은 상품을 구성했고, 레트로한 느낌의 ‘테디’와 ‘버니’ 캐릭터를 활용한 상품을 새롭게 선보인다. 인형, 주방용품, 리빙용품 등 총 40여 종의 상품을 판매한다.

인형은 색다른 귀여운 모습이 특징이다. ‘테디’와 ‘버니’ 캐릭터가 한 쪽을 바라보며 웃는 모습으로 디자인되어 있는데, 색감이 빈티지하고 따뜻한 느낌의 소재를 사용해 전체적으로 레트로한 귀여움이 눈길을 사로 잡는다. 이번에 기획한 인형은 총 3종으로 일반 인형과 걸이 인형을 만나볼 수 있다. 

주방용품은 작년에 인기가 높았던 상품의 구성을 강화했다. 지난 가을 시즌에 손잡이 디자인이 독특한 ‘둥근 손잡이 머그컵’을 처음 선보였는데, 새로운 감성의 디자인으로 높은 판매율을 보였다. 올해에는 독특한 디자인의 머그와 같이 쓰면 좋은 플레이팅 접시 등을 기획했다. ‘물방울 손잡이 머그’는 손잡이의 그립감과 디자인을 강화해 물방울이 연결된 모양으로 손잡이를 표현했고, ‘둥글 구름모양 플레이팅 접시’와 ‘둥글 원형 접시 겸 코스터’는 머그와 세트로 구매할 수 있도록 색감과 디자인톤을 맞췄다. 

리빙용품은 세트로 구매하면 좋을 상품들을 마련했다. 리빙 소품 몇 개만 바꿔도 실내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데, 색감이나 패턴을 맞춰 세트로 구매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뽀글이 인테리어 사각쿠션’과 ‘보송보송 원형 방석’, ‘라벨포인트 거실화’는 체크 패턴을 사용했고 디자인 색감 톤도 비슷하며, 포근한 느낌이 나는 소재를 사용해 충분히 겨울까지 공간을 채워 줄 수 있다.

이 밖에도 ‘뽀글이 월 포켓’은 벽에 걸어 간단한 용품을 수납하는 포켓으로 ‘뽀글이 원단’에 ‘테디’와 ‘버니’ 캐릭터가 디자인 돼 재밌고, ‘테디 버니 핸드폰 홀더’는 핸드폰 뒷면에 붙여 사용하는 ‘그립톡’으로 이번 시즌 캐릭터 얼굴이 귀엽게 표현돼 다른 캐릭터 상품과 같이 구매하면 더 좋은 상품이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이번 가을에는 남다른 감성을 담은 ‘코지어텀 시리즈’로 가을을 즐기시는 걸 추천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다양한 무드와 색감, 감성을 전달할 수 있는 상품을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 SPC(회장 허영인)가 운영하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잠바주스가 가을 제철 과일인 샤인머스켓을 활용한 신제품 4종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시즌 한정 음료와 에너지 보울 등 4종으로, 지역 농가에서 수급한 샤인머스켓을 활용했다. 가을 시즌에 높은 당도와 톡 터지는 식감이 매력적인 과인일 샤인머스켓을 주원료로 과일을 통째로 갈아 넣어 리얼 과일의 신선함을 살렸다.

신제품 4종은 △새콤한 플레인 요거트에 달콤한 샤인머스켓을 함께 갈아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샤인머스켓 요거트스무디(7200원)’ △샤인머스켓 베이스를 망고와 블렌딩해 달콤함을 살린 ‘샤인앤망고(6400원)’ △신선한 제철 샤인머스켓을 갈아 과일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는 ‘리얼샤인머스켓 주스(7900원)’ △샤인머스켓과 망고, 요거트, 두유 등을 섞은 스무디 베이스에 샤인머스켓 토핑을 올려 한 끼 식사 대용으로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샤인머스켓 에너지보울(7900원)’ 등이다.

잠바주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에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2일부터 22일까지 모바일 쿠폰(해피콘)으로 신제품 음료 4종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20%의 가격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단, 일부 매장 행사 및 모바일 쿠폰 사용 제외) 자세한 내용은 해피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잠바주스는 카카오T 앱과 제휴해 쿠폰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는‘BOOST YOUR DAY’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4일까지 2주간 전 제품 대상 1만원 이상 구매 시 2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쿠폰이며, 일부 스무디 음료에 한해 무료 사이즈업 이벤트도 진행한다. 

잠바주스 관계자는 “가을에 가장 맛있는 샤인머스켓을 활용해 이번 신제품을 출시했다”며 “다양한 혜택과 함께 9월에도 잠바주스의 건강한 음료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교촌치킨이 9월부터 10월 3일 황금연휴까지 교촌치킨앱 멤버십 회원에게 사이드 무료 증정 쿠폰 3종을 증정하는 ‘풍성한 교촌먹9’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추수의 계절’ 가을과 ‘민족의 대명절’ 추석 시즌을 맞이해 교촌치킨 앱 회원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촌은 10월 3일까지 앱 고객을 대상으로 ▲웨지감자 ▲쫀드칸꽈배기(시나몬슈가) ▲의성마늘볶음밥 무료 증정 쿠폰 3종을 지급한다. 사이드메뉴 3종 모두 치킨과 함께 즐기기 좋은 메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교촌치킨앱 멤버십 회원들만을 위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가을 맞이 특별 프로모션을 기획하게 됐다”며 “다가오는 추석 연휴까지 넉넉하게 즐기실 수 있도록 준비한 혜택인 만큼 교촌치킨과 함께 맛있고 풍성한 가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제로 칼로리 음료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의 체험형 팝업스토어 ‘무릉동원’을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무릉동원’은 오는 12일까지 서울시 종로구 익선동에 위치한 루프스테이션에서 운영된다.

‘무릉동원을 찾아 떠나는 여정’이라는 콘셉트로 기획된 이번 팝업스토어는 방문객들이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를 직접 마셔보고, 다양한 체험 공간과 이벤트를 경험하며 자연스럽게 제품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팝업스토어 루프탑에서는 약 2년 만에 선보이는 신제품 시음 행사도 진행된다. 

‘무릉동원’은 ‘그린존’과 ‘핑크존’으로 구성됐다. ‘그린존’은 전남 보성산 유기농 찻잎을 항아리에 담아 발효시키는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만의 제조 과정을 스토리방식으로 풀어내 높은 몰입감을 준다. ‘핑크존’에서는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를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를 직접 마셔볼 수 있다. 이 외에도 경품 증정, SNS 인증 이벤트 등 다양한 체험 행사도 마련됐다. 

동원F&B는 이번 팝업스토어 오픈에 앞서 유튜브 채널 ‘할명수’와 협업해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브랜디드 콘텐츠를 제작하기도 했다. 그룹 세븐틴 멤버 버논이 출연한 해당 콘텐츠는 공개 4일 만에 조회수 70만회를 돌파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동원F&B는 유명 인플루언서와 협업한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로 선보이며 활발한 마케팅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동원F&B 관계자는 “소비자들에게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에 대한 색다르고 재미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팝업스토어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해 소비자들이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대표 제로 칼로리 음료로 자리매김 할 것” 이라고 말했다.

○.. 남양유업은 ‘불가리스 소화가 잘 되는 우유로 만든 요거트 그릭(이하 락토프리 그릭)’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지난 6월 출시된 ‘불가리스 소화가 잘 되는 우유로 만든 요거트 락토프리 플레인’과 동일한 락토프리 공법을 사용한 이번 신제품은 유당으로 불편을 겪는 소비자의 걱정을 해소하였고, 48시간 숙성으로 꾸덕하고 깊은 유풍미가 특징이다.

또한 설탕이나 색소, 향료, 감미료, 안정제를 넣지 않고 불가리스만의 생유산균 3000억 CFU를 담아 건강함까지 더했다.

 특히, 400g 기준 28.8g의 고함량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 샐러드와 같은 요리에 활용하면 부족한 영양성분도 보충할 수 있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2월 국내 그릭요거트 시장 규모는 512억에 이르는 등, ‘지중해식 식단’ 유행으로 이에 대표격인 그릭요거트가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식품업계는 다양한 제품을 앞다퉈 출시하며 마니아층을 공략하고 있다.

남양유업은 식품 첨가물은 덜고 풍부한 유산균과 단백질을 자랑하는 이번 제품이 건강에 관심이 많은 20~40대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새롭게 출시한 락토프리 그릭은 유산균과 단백질을 풍부하게 담은 제품으로 일상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며 “앞으로도 신선한 맛과 건강한 성분을 담은 상품 개발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한화갤러리아가 김영훈 전략기획실장(57)을 새 대표이사로 내정했다고 1일 밝혔다.

김 신임 대표이사 내정자는 1991년 한화그룹에 입사해 전략팀장, 기획실장, 전략기획실장 등을 거치며 한화갤러리아의 미래 먹거리를 지속 발굴한 전략 통이다.

특히 한화차이나, 대전 타임월드 점장으로 근무하며 사업장의 지역 내 위상을 공고히 하고, 리테일 부문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는 등 현장 경험도 풍부하다. 

한화갤러리아는 김 내정자가 갤러리아의 특장점인 프리미엄 콘텐츠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하는 동시에 향후 새 먹거리 발굴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갤러리아는 6월 미국 햄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를 국내에 유치하는 등 신사업 확장에 힘쓰고 있다.

김 내정자는 이달 임시주주총회와 이사회를 거쳐 대표이사로 선임될 예정이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 블루휠스 휠체어농구단이 청소년을 위한 장애 인식 개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의 재능기부 활동 일환으로 청소년들에게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통합 체육의 경험을 제공하고 장애인 스포츠에 대한 이해와 올바른 가치관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코웨이 블루휠스 휠체어농구단은 지난달 30일과 31일 서울 관악구 소재 영락고등학교를 찾아 2학년 재학생 130명을 대상으로 첫 번째 캠페인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영락고등학교 방문은 최명수 영락고 체육교사가 코웨이 블루휠스 휠체어농구단에 요청해 성사됐다.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은 선생님의 부탁에 화답하고자 해당 캠페인을 기획해 첫 번째 학교로 방문했다.

이번 캠페인 활동에서 영락고등학교 학생들은 코웨이 선수들과 함께 휠체어농구를 체험하고 장애인 스포츠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평소 장애인들과 어울릴 기회가 부족했던 학생들은 휠체어농구 경기를 함께하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어우러진 통합 스포츠의 개념을 몸소 경험했다.

코웨이 블루휠스 휠체어농구단은 이번 활동을 시작으로 여러 청소년 교육기관과 연계해 미래세대를 위한 장애 인식 개선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에 방문을 요청한 최명수 영락고 체육교사는 “시즌 중에도 불구하고 학교를 찾아 학생들에게 특별한 경험의 시간을 만들어준 코웨이 측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이번 활동으로 학생들이 장애인에 대한 이해와 인식을 높이고 신체의 한계를 극복한 선수들의 도전정신을 몸소 느끼는 참된 교육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코웨이 블루휠스 관계자는 “평소 장애인 스포츠 종목을 접하기 어려운 청소년들을 찾아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자연스럽게 장애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심어주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코웨이는 앞으로도 ESG 경영을 기반으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처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뮤지엄이 2023년 9월 1일부터 9월 17일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 9층에서 ‘트래블 위드 슈퍼 히어로즈(Travel with Super Heroes)’ 전시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이랜드뮤지엄이 보유한 50여 만 점의 소장품 중 미국 대표 히어로물 영화 촬영 당시 사용됐던 코스튬들이 대중들에게 공개된다.

이랜드뮤지엄과 현대백화점 판교점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전시에서는 <슈퍼맨3, 1983>의 ‘이블 슈퍼맨’의 코스튬과 <배트맨 앤 로빈, 1997>의 ‘클래식 배트슈트’까지, 히어로들이 영화에서 실제로 착용했던 코스튬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슈퍼맨과 배트맨 시리즈의 시작인 <슈퍼맨, 1978>, <배트맨, 1966>의 오리지날 포스터도 최초로 전시돼, 슈퍼 히어로물 영화의 역사적인 순간을 눈으로 확인해볼 수 있다.

이랜드뮤지엄 관계자는 "이랜드뮤지엄이 추구하는 대중과의 만남의 일환으로, ‘트래블 위드 슈퍼 히어로즈(Travel with Super Heroes)’ 전시를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이번 전시는 무료로 운영되며, 현대백화점 판교점 9층 영업 시간인 10시 30분부터 22시까지 관람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이번 전시 기간 동안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의 프로모션과 프리미엄 베이커리 카페 프랑제리 과일빵 팝업 스토어 또한 각 층에서 만나볼 수 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