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4년 만이네"... LG생활건강 더후, 中 상하이서 ‘천기단’ 리뉴얼 제품 첫 선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4년 만이네"... LG생활건강 더후, 中 상하이서 ‘천기단’ 리뉴얼 제품 첫 선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8.3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생활건강이 럭셔리 궁중 화장품 브랜드 더후의 주력 상품인 천기단을 리뉴얼해 9월부터 중국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 새 제품을 출시합니다. 이번 천기단 리뉴얼을 홍보하기 위해 30일 중국 상하이에서 '더후 천기단 아트 페어 인 상하이'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는데요. LG생활건강이 이와 같은 대규모 해외 홍보 행사를 연 건 지난 2019년 이후 약 4년 만입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가 사회공헌 브랜드 '물결(W.A.V.E)'을 선포했습니다. 롯데칠성음료는 국내 대표 종합음료기업으로서 지속적이고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기 위해 사회공헌 통합 브랜드를 선포한 것인데요. '사람과 자연을 소중히 여기고, 맑고 깨끗한 세상을 만들어 나갑니다'라는 미션 실천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SPC가 아르바이트 대학생에 ‘행복한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오늘(31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30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LG생활건강의 ‘더후 천기단 아트 페어 인 상하이’ 행사장에서 중국 왕훙(인플루언서)들이 리뉴얼 된 천기단 제품을 감상하고 있다.[사진=LG생활건강]
30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LG생활건강의 ‘더후 천기단 아트 페어 인 상하이’ 행사장에서 중국 왕훙(인플루언서)들이 리뉴얼 된 천기단 제품을 감상하고 있다.[사진=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은 럭셔리 궁중 화장품 브랜드 ‘더 히스토리 오브 후’(이하 더후)의 대표 제품인 ‘천기단’을 리뉴얼 하고 오는 9월 중국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 제품을 출시한다. 더후 천기단은 중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제품 중 하나로 2010년 1월 첫 출시 이후 13년 만에 리뉴얼을 단행했다.

LG생활건강은 새로 선보이는 천기단의 글로벌 홍보를 위해 30일 중국 상하이에 있는 복합문화공간인 ‘탱크 상하이 아트센터’에서 ‘더후 천기단 아트 페어 인 상하이’ 행사를 열었다. LG생활건강이 세계 최대 뷰티 시장 중 하나인 중국에서 대규모 브랜드 홍보 행사를 개최한 건 2019년 ‘더후 궁중연향 in 상하이’ 이후 약 4년 만이다. LG생활건강은 이번 천기단 리뉴얼을 계기로 중국 고객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코로나19 영향으로 다소 침체된 뷰티 사업의 반전을 모색할 계획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천기단은 기존 더후 천기단의 헤리티지를 계승하면서도 ‘한방 생물 정보학 기술’을 적용해 ‘광채 안티에이징’의 효능과 효과를 증대하는데 주력했다. 피부 겉과 속의 12가지 노화 징후를 집중 관리해서 고객에게 환하게 빛나는 피부를 선사한다.

주요 성분인 ‘천기비단 12α’는 피부 속을 촘촘하게 채워주는 토탈 안티에이징 처방으로 천연물 바이오 통합 데이터베이스 기반 ‘바이오-허브 AI’ 기술을 적용해 더욱 확실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여기에 항산화 플라워인 ‘골든 가드니아’ 성분을 추가해 안티에이징 효능을 극대화했다. 골든 가드니아는 피부 노화를 유발하는 자외선, 미세먼지 등 외부 유해 인자로 인해 증가하는 산화 스트레스를 관리하는데 탁월하다. 

더후 천기단에는 강하게 빛나는 광채를 구현하기 위해 피부 톤, 피부 결, 탄력, 진정, 보습 등 안티에이징과 광채 관리에 도움을 주는 ‘프로-래디언스(Pro-RadianceTM) 성분도 들어있다. 프로-래디언스는 아시아 여성 1만 7000여 명의 피부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발한 광채 안티에이징 특화 성분으로 주름 개선과 탄력, 보습 등에 효능이 있다.

브랜드 표기에도 변화를 줬다. 더후를 대표하는 ‘후(后)’ 디자인은 그대로 남기고 ‘The history of 后’를 ‘The Whoo’로 축약해 브랜드에 대한 고객의 공감대를 끌어올렸다. 천기단 리뉴얼 제품은 오는 9월 중국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한다. 국내에서는 오는 10월부터 백화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천기단 리뉴얼 제품이 가장 먼저 공개된 ‘더후 천기단 아트 페어 인 상하이’ 행사 첫날에는 중국 유명 아이돌 가수인 판청청을 비롯해 현지 셀러브리티, 인플루언서(중국명: 왕훙) 등 유명 인사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행사 내내 새로운 천기단 제품에 뜨거운 관심과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번 행사는 ‘천기단 아트페어’를 주제로 천기단이 추구하는 빛을 다양한 형태의 예술로 표현했다. 행사장은 제품 전시 및 체험관과 몰입형 미디어아트, 인터렉티브 체험 공간 등으로 꾸몄다. 특히 이탈리아 설치·영상 예술가 스테파노 페이크와 협업한 미디어아트는 예술과 기술의 완벽한 조화로 더후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와 아름다움의 본질을 ‘빛’과 ‘광채’로 표현한 이색적인 고객 몰입형 전시를 선보였다.

LG생활건강 더후 브랜드 관계자는 “더후 천기단 아트 페어는 궁극적인 아름다움을 구현하기 위한 빛의 비밀을 밝히는 여정을 글로벌 고객들과 공유하는 자리”라며 “고객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상하이 행사는 8월 31일부터 9월 3일까지 일반 고객들도 관람할 수 있다.

○.. 롯데칠성음료가 국내 대표 종합음료기업으로서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풍요로운 삶에 기여하고 지속적이고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기 위해 사회공헌 통합 브랜드를 선포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사람과 자연을 소중히 여기고, 맑고 깨끗한 세상을 만들어 나갑니다'라는 미션 실천을 위해 그동안 다양하게 운영되어 왔던 대내외 활동을 사회공헌 브랜드 '물결 ; The W.A.V.E 4 Re:Green EARTH'로 통합해 운영할 계획이다. 물결은 생명의 원천이자 롯데칠성음료 제품의 본질인 물과 더 나은 미래를 향한 변화의 움직임에 대한 가치를 담아냈다. 

롯데칠성음료는 물결을 뜻하는 영어 웨이브(WAVE)의 알파벳 표기를 하나씩 따서 ▲ 이해관계자와 동반성장(Win-win with stakeholder) ▲ 인권존중문화의 발전(Advance of human right) ▲ 환경보전 활동(Vital action for earth) ▲ 나눔 문화의 확산(Expansion of sharing culture) 등 4가지 전략방향을 수립하고 이를 기준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일관되고 지속성 있게 추진할 방침이다.

세부적으로 '이해관계자와의 동반성장'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함께 지역경제 생태계 활성화와 상생을 목표로 하며, 현재 제주 농가의 가공용 감귤 수매, 석촌호수 수질개선 프로젝트 참여, 소상공인 카페 메뉴의 RTD 신제품 출시 등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인권존중 문화의 발전'은 선도적 인권 경영과 인권존중문화 확산을 위한 것으로 영업 차량을 활용한 실종아동찾기 캠페인, 보행장애 아동을 위한 특수신발 제작, 슈퍼블루마라톤 후원 등을 추진해오고 있다. 

'환경 보전 활동'으로는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고 지속 가능한 소비와 생산을 선도하기 위해 무라벨 제품 확대 및 페트병 경량화, EBS환경교육 업무협약, 멸종위기 해양생물 보호를 위한 기부 등을 펼치고 있다. 마지막으로 '나눔 문화의 확산'은 지속 가능한 공동체를 위한 나눔 경험과 가치의 내재화를 위한 것으로 소아암 어린이 치료비 지원, 지역 장학사업, 긴급재난상황시 이재민과 구호 인력을 위한 음료 지원 등의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지속적이고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운영을 포함해 이해관계자의 참여를 통한 공감, 전문기관과 파트너십을 통한 공유가치 창출의 효과성 제고를 통해 ‘W.A.V.E’가 롯데칠성음료의 사회공헌 브랜드로 정립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SPC(회장 허영인)가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아르바이트 대학생 150명에게 23학년도 2학기 ‘SPC행복한장학금’을 지원한다고 31일 밝혔다.

‘SPC 행복한장학금’은 “매장에서 일하는 젊은이들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라”는 허영인 회장의 뜻에 따라 2012년부터 연 2회씩 운영되고 있는 학자금 지원 사회공헌사업이다.

SPC는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 파스쿠찌 등 SPC 계열 브랜드 매장 혹은 협력사에서 근무하거나 사단법인 부스러기사랑나눔회에서 추천한 대학생을 심사한다. 근속기간과 근무태도, 가정형편, 학업 계획 등을 중심으로 평가하고 이외에도 심사 대상 점포의 지역사회공헌활동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대상자를 선정한다.

올해부터는 장학금 지원 규모를 50% 확대해 한 학기당 150명씩, 연간 300명을 지원하며 SPC는 이번 사업을 통해 2억5000만원 상당의 장학금을 전달한다.

파리바게뜨 안산본오스타점에서 근무하며 장학생으로 선발된 임가연 학생은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것에 대한 고충이 있었는데, SPC행복한장학금을 통해서 해결할 수 있었다”며 “장학금을 받을 수 있게 도와준 점장님과 근로 대학생이 겪는 어려움에 공감해준 SPC에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SPC행복한재단 관계자는 “SPC는 아르바이트 대학생들이 일을 하면서도 학업을 함께 이어갈 수 있도록 ‘SPC행복한장학금’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며 “장학금 이외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들을 함께 고민하고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PC는 2012년부터 이어온 ‘SPC행복한장학금’을 통해 현재까지 총 2328명의 장학생을 배출 및 누적 41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 이랜드뮤지엄이 보유한 50여 만점의 소장품 중, 그래미 어워드 역사상 최초의 한국인 축하무대를 장식한 BTS의 ‘Dynamite’ 공연의상을 대중에게 선보인다.

이랜드뮤지엄은 서울디자인재단과 함께 2023년 8월 31일부터 2023년 10월 3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디자인랩 1층에서 BTS 그래미 어워드 무대 의상 전시, ‘다이너마이트 룩스(Dynamite Looks)’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전시되는 의상은 BTS가 ‘제63회 그래미 어워드’ 단독무대에서 ‘Dynamite’를 열창했을 당시 실제로 입은 옷이다. 해당 무대는 한국인 최초로 그래미 어워드 축하무대를 빛낸 BTS의 기념비적인 무대로 평가 받는다.

이랜드뮤지엄은 2023년 들어 세종문화회관 및 현대백화점 판교점 등과 협업 전시를 진행하며, 지속적인 외부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전시 또한 외부 협업 활동의 일환으로, 이랜드뮤지엄과 서울디자인재단이 지난 16일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른 첫 사업이다.

이랜드뮤지엄은 서울디자인재단과 2024년에는 이랜드뮤지엄의 소장품을 활용한 특별 전시를 공동 기획하여 시민들에게 공개하고, 대중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문화 행사의 저변을 넓힐 계획이다.

한편, 이랜드뮤지엄의 BTS 그래미 어워드 무대 의상 전시를 비롯한 '서울라이트 DDP 2023' 전시는 31일 목요일 저녁 8시부터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만나볼 수 있다.

○.. 현대백화점이 ESG 경영 성과를 비롯해 ESG 추진 정책과 향후 비전 등을 담아 발간하고 있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국제적으로 우수성을 인정 받았다.
 
현대백화점은 자사 발간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s Professionals, LACP)이 주관하는 ‘2022 비전 어워드’에서 지속가능보고서(Sustainability Report) 부문 대상(플래티넘)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LACP 비전 어워드는 2001년부터 매년 기업이나 정부기관, 단체 등이 발간한 커뮤니케이션 결과물을 평가해 시상하는 대회다. 지속가능경영, ESG, CSR, 온라인∙디지털 리포트 부문으로 나눠 평가하고 있으며, 우수 보고서에 대해 대상과 금상, 은상, 동상 등을 시상하고 있다. 올해 대회에는 20여 개 국에서 1000개 이상의 기업과 기관들이 참여했다.
 
현대백화점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지속가능보고서 부문의 8개 평가 항목 중 ▲이해관계자 대상 메시지 ▲보고서 구성 ▲창의성 ▲표지 디자인 ▲정보 접근성 ▲첫인상 ▲재무정보 등 7개 부문에서 만점을, 메시지 명확성에서 10점 만점 중 9점을 받아 총 99점(100점)을 획득했다.
 
특히 현대백화점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출품된 보고서 전체를 평가해 순위를 매긴 ‘글로벌 톱 100 보고서’에서 16위를 기록하며 이번 대회에 참가한 국내 기업 중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또한 현대백화점의 대표적 친환경 공간인 더현대 서울 5층에 있는 실내 정원 ‘사운즈 포레스트’를 보고서 표지 전면에 내세워 ‘베스트 보고서 표지’ 부문에서 글로벌 금상을 수상하는 성과도 거뒀다.
 
이번 수상에 대해 회사 측은 지속가능경영 목표를 알기 쉽게 제시하고, 목표 달성을 위한 재무적∙비재무적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여기에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정량화하고 인포그래픽 등을 통해 보고서의 시인성을 높인 것도 주효했다고 덧붙였다.
 
양명성 현대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회사의 ESG 전략 및 성과 중심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글로벌 전문가 평가에서 우수성을 인정받게 돼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고객을 비롯한 주요 이해 관계자와의 소통을 활발히 하고, 당사만의 ESG 활동으로 차별화된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창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대상 청정원이 추석을 맞아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친환경 패키지의 ‘2023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한다.   

대상 청정원은 명절 선물세트의 플라스틱 사용량을 최소화하고 재활용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지난해 추석에는 기존 선물세트 쇼핑백에 사용하던 부직포 소재를 종이로 전량 대체했으며, 그 노력을 인정받아 올해 4월 ‘2023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당시 연간 감축한 플라스틱 사용량은 473톤에 달한다. 

올해는 종이 트레이로 교체가 어려웠던 선물세트에 선진화된 기술을 적용해 ‘올 페이퍼 패키지’ 포장재를 확대 적용했다. 먼저 업계 최초로 종이 포장재를 제품 형태에 맞춰 압축 성형하는 ‘펄프 프레스(Pulp Press)’ 기술을 ‘청정원 선물세트’, ‘우리팜 한돈세트’ 등 청정원 대표 선물세트에 도입했다. 플라스틱에 견줄 만큼의 강도와 내구성을 자랑해 무거운 중량의 제품도 안정적으로 고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간장 선물세트’에는 발포 성형 기술을 적용한 플라스틱을 사용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약 10% 감축했다.

또 국제산림관리협의회(FSC) 인증 원단으로 만든 종이와 콩기름 함유 잉크로 사용해 지함을 만들고, OPP필름 코팅 대신 재활용이 용이한 수성 코팅 방식을 적용했다. FSC 인증은 국제산림관리협의회가 삼림자원을 보호하기 위해 만든 국제 인증제도로,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생산된 종이와 상품에 부여된다. 

청정원 선물세트는 환경뿐만 아니라, 소비자 니즈와 트렌드도 적극 반영해 합리적인 품질과 구성, 뛰어난 가성비를 자랑한다. ▲알찬 구성의 종합 선물세트인 ‘청정원 선물세트’ ▲한돈 인증 국산 돼지고기 100%로 만든 ‘우리팜 한돈세트’ ▲캔햄과 유지류를 함께 담은 ‘팜고급유 선물세트’ ▲다채로운 김으로 구성된 ‘재래김 선물세트’ 등을 선보인다. 이 밖에도 ▲프리미엄 유지류를 담은 ‘고급유 선물세트’ ▲찹쌀발아 고추장 등과 같은 프리미엄 장류 선물세트도 만나볼 수 있다.

대표 품목인 ‘청정원 선물세트’는 청정원의 다양한 인기 제품을 모은 복합형 선물세트로, 카놀라유, 요리올리고당, 정통사과식초, 참기름, 양조간장, 천일염 가는 소금, 돼지고기 장조림, 순살참치 등 다양한 인기 제품들로 구성됐다. 특히 올해에는 맛선생 참치액과 국물내기 한알 등이 추가돼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식에 없어서는 안될 장류에 품격을 더한 ‘찹쌀발아 현미고추장’, ‘5년 숙성간장 세트’, ‘프리미엄 장류 혼합세트’ 등도 선보인다. 다양한 요리에 쓰이는 유지류는 아보카도유, 해바라기유 등으로 구성된 ‘프리미엄 오일 에디션’과 실용적인 제품 구성의 ‘고급유 선물세트’ 등으로 출시한다. 편의성을 극대화한 스프레이 형태의 ‘오일 스프레이 세트’는 올해 첫 선을 보인다. 

대상 관계자는 “최근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가성비는 물론 환경까지 고려한 선물세트를 선보이게 됐다”며 “청정원 선물세트로 고마운 사람에게 맛과 건강은 물론 지구를 생각하는 마음까지 전하는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삼양홀딩스(대표 엄태웅)는 엄태웅 대표이사가 ‘1회용품 제로(1 zer0)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31일 밝혔다.

1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1회용품 사용에 대한 인식을 제고해 다회용품 사용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환경부가 시작한 범국민적 캠페인이다. 

삼양홀딩스는 △사내 카페에 빨대 없는 리드(뚜껑) 도입 △개인 텀블러 사용 시 음료 할인 △종이문서 최소화 및 이면지 활용 장려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친환경 굿즈 제작 △임직원 참여 플로깅 이벤트 개최 등 사내에서 1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임직원들이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엄태웅 대표는 유조혁 SM상선 대표로부터 지목을 받아 이번 챌린지에 참여했으며, 다음 참여자로 최현만 미래에셋증권 회장과 이성재 현대해상화재보험 대표이사를 추천했다.   

엄태웅 대표는 “범국민적인 환경보호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어 뜻 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챌린지를 계기로 그룹 내 1회용품 줄이기 캠페인을 확대해 임직원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양그룹은 그룹차원에서 친환경 소재 사업을 육성하고, 제품 생산 전반에 탄소배출 저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삼양이노켐은 국내 최초로 식물 자원을 활용한 화이트바이오 소재 ‘이소소르비드’ 생산 공장을 준공했다. 삼양사는 재생 폴리카보네이트를 90% 이상 함유한 재생 폴리카보네이트를 개발했으며 폐어망을 재활용한 플라스틱으로 자동차 부품 소재도 생산하고 있다. 삼양패키징은 폐플라스틱 재활용 사업을 확대해 연산 2만 1000톤 규모의 리사이클 페트칩 생산설비를 도입해 가동 중이다. 

또한 삼양사는 국내 제당업계에서 유일하게 저탄소제품 인증을 받은 하얀설탕을 생산하고 있으며, 화장품 브랜드 어바웃미는 전 제품 패키지에 국제산림관리협의회(FSC) 인증을 받은 종이 포장재와 콩기름 잉크를 사용하고 있다. 삼양그룹은 오는 9월 16일에는 전국의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제25회 자연사랑 파란마음 그림축제’를 개최할 예정이다

○..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가 추석을 맞아 9월 한 달간 ‘대한민국 주방가전 대전’을 진행한다. 명절 음식 준비를 위해 주방 가전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테팔, 필립스, 쿠쿠전자, 브라운 등 다양한 브랜드의 주방 가전 행사 상품 구매시 최대 29%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추석 선물로 부모님께 선물하기 좋은 안마의자와 아이들이 좋아하는 스마트워치, 모바일 등 인기 선물 가전 구매 시 최대 20만원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한다.

대표적인 품목으로, 요리 재료 준비 시 필요한 믹서기는 테팔의 ‘미니블렌더 펄스 글라스 및 다지기, 텀블러’와 ‘초고속 블렌더 퍼펙트믹스’, 쿠쿠전자의 ‘몬스터 블렌더’, 브라운의 ‘핸드블렌더’ 등 행사 상품 구매 시 상품 할인, 롯데모바일상품권 증정 등 최대 29%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각종 명절 요리에 활용 가능한 테팔의 ‘파워그릴’, 필립스의 ‘커넥티드 에센셜 에어프라이어’, 쿠쿠전자의 ‘트윈프레셔 압력밥솥’ 등 행사 상품 구매 시 상품 할인, 롯데모바일상품권 증정 등 최대 25% 할인가에 판매한다..

각 품목의 최고 인기 상품을 함께 구매하면 혜택이 커지는 동시 구매 행사도 진행한다. SK매직의 ‘보더리스 3구 인덕션’과 테팔의 ‘파워그릴’, 쿠쿠전자의 ‘IH압력 전기밥솥’과 필립스의 ‘에어프라이어 3000 시리즈’, 코지마의 ‘이클립스 안마의자’와 동국제약의 ‘마데카 프라임’을 각각 세트 상품으로 구성해 동시 구매 시 최대 20만원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한다.

추석 선물로 인기가 많은 선물 가전 할인 행사도 마련했다. 부모님께 선물하기 좋은 코지마의 ‘이클립스 안마의자’와 ‘코지스툴 발마사지기’, 휴테크의 ‘카이 음파진동 안마의자’ 등 행사 상품 구매 시 최대 20만원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한다. 또한 집안일을 줄일 수 있는 쿠쿠전자의 ‘스팀샷 12인용 식기세척기’와 ‘인앤아웃 6인용 식기세척기’ 등 행사 상품을 매장에서 구매 시 최대 10만원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한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애플의 ‘아이폰14’, ‘애플워치8’ 행사 상품도 매장에서 구매하면 최대 11만원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한다.

김은정 롯데하이마트 마케팅부문장은 “명절을 앞둔 시기에는 주방가전이나 선물 가전 수요가 높아진다”며, “인기 주방 가전과 선물 가전 구매 고객에게 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드리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 한샘(대표 김유진)이 인테리어 공사가 끝난 고객 집을 아파트 단지 내 모델하우스로 활용하고, 고객에게는 공사비의 최대 30% 할인 혜택을 주는 한샘리하우스 ‘오픈하우스’ 이벤트를 12월까지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한샘리하우스 ‘오픈하우스’는 인테리어 공사로 새롭게 바뀐 집을 모델하우스처럼 둘러볼 수 있도록 만든 새로운 형태의 팝업 쇼룸이다. 인테리어 공사가 끝난 집을 ‘오픈하우스’로 제공하는 고객은 큰 폭의 공사비를 할인 받을 수 있고, 한샘은 고객 집을 통해 전국 아파트 곳곳에 쇼룸을 열며 고객 접점을 확대할 수 있게 된다.
 
한샘은 인테리어 공사가 끝난 후부터 입주 전까지 일정 기간 집이 비는 경우가 많은 것에 착안해 이 기간 동안 집을 구경할 수 있는 이벤트를 만들었다. 한샘은 인테리어 공사 수요가 높은 구축 아파트 단지를 중심으로 인테리어 팝업 쇼룸을 늘려갈 계획이다. 아파트 단지 내, 같은 동 등 우리 집에서 가장 가까운 한샘 쇼룸이 전국 곳곳에 들어서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인테리어 공사가 끝난 집을 ‘오픈하우스’로 제공하는 고객을 위해 파격적인 할인 혜택도 마련했다. 집을 일주일 동안 오픈하우스로 제공하는 고객에게 인테리어 공사 20%를 할인 해주고, 집을 한 달 이상 제공하면 3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할인 이벤트는 부엌과 건자재 3종 이상을 패키지로 공사하는 고객에게 적용되며, 철거∙설비∙목공∙전기∙도장 등 기본공사비는 할인 대상에서 제외된다.

‘오픈하우스’를 방문하는 고객은 우리 집과 똑같은 구조를 가진 아파트의 시공 사례를 직접 살펴보며 차별화된 방식으로 인테리어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가구 및 건재를 한샘리하우스 패키지로 시공한 모습과 전 공정 한샘 직(直)시공으로 완성된 시공 품질도 확인할 수 있다. 또, 지역에서 다수의 리모델링 공사 경험을 쌓은 인테리어 전문가가 맞춤형 상담 서비스도 제공한다.

한샘 리하우스사업본부 이정목 본부장은 “노후화된 구축 아파트 리모델링 수요를 겨냥해 직접 고객을 찾아가는 신개념의 리모델링 팝업 쇼룸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이외에도 인테리어 박람회∙아파트 공동구매 등 인테리어 공사 잠재 고객이 집약된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다각화하고, 국내 종합 홈 인테리어 1위 기업으로서 고객 접점을 활발히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 시몬스(대표 안정호)가 편안함을 넘어 소비자의 건강과 안전까지 살피는 ‘안심침대 프로모션’을 전격 실시한다.

시몬스는 국내 침대 브랜드 가운데 유일하게 국민 매트리스 3대 안전 키워드(▲라돈·토론 안전제품 인증 ▲불에 잘 타지 않는 난연 매트리스 ▲국가 공인 친환경 인증)을 실천하며 대국민 안전확보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라돈 안전제품인증의 경우 지난 2018년 대진침대발 ‘라돈침대 사태’ 이후 침대 업계에서 오직 시몬스 침대만이 시판되는 전 제품에 이 인증을 갱신하며, 소비자 안전을 위한 진정성을 보이고 있다.

시몬스 침대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업계를 대표하는 안전한 침대라는 인식을 공고히 하며, 침대는 사용자가 온몸을 맞대고 사용하는 생활 밀착형 제품이라는 데 초점을 맞춰 건강과 안전을 향한 브랜드 고유의 차별점을 더욱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전국 시몬스 침대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이번 안심침대 프로모션은 ▲특정 매트리스 최대 20% 할인 ▲신제품 프레임과 룸세트, 베딩 제품 10% 할인 ▲특정 침대 프레임 및 룸세트, 퍼니처 30% 할인 ▲특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사은품 선착순 증정 등 다채로운 혜택으로 구성된다. 

상세 내용을 살펴보면 시몬스 대표 매트리스 컬렉션인 뷰티레스트 특정 모델을 최대 5% 할인한다. 이와 함께 쾌적한 수면 환경을 조성하는 대형 사이즈 ‘킹오브킹(KK)’, ‘그레이트킹(GK)’ 구매 시 5%, 세트 구매 시 3% 추가 할인이 더해진다. 여기에 특정 금액 이상 구매 등 여러 옵션을 선택하면 최대 할인 폭은 20%까지 늘어난다. 

안심침대 시몬스에 디테일을 더해줄 ‘시몬스 룩’을 위한 추가 할인 혜택도 준비했다. 시몬스 룩이란 매트리스를 포함해 프레임, 퍼니처, 베딩 등을 모두 시몬스 침대 제품으로 침실 스타일링하는 것을 일컫는다. 이를 위해 신제품 프레임과 룸세트, 베딩을 10%, 특정 침대 프레임 및 룸세트, 퍼니처는 최대 30% 할인한다. 

가격 할인 외 구매 금액별 다양한 사은품도 준비했다. 이번 안심침대 프로모션 동안 ▲500만 원 이상 구매 시 화이트 컬렉션 루밀라 침구세트 ▲1000만 원 이상 구매 시 화이트 컬렉션 루밀라 침구세트, 비스코 스프링 베개 2개, 사계절 구스 이불솜 1개를 선물한다. 모든 사은품은 한정 수량으로 선착순 증정되며 조기 소진될 수 있다.

○.. hy가 '브이푸드 아누카 블랙(이하 아누카 블랙)'을 출시하고 브랜드 라인업을 확장한다.

신제품은 아누카사과추출분말을 활용한 국내 최초 액상 앰플 제품이다. 아누카 사과는 이탈리아 남부에서 자생하는 식물성 원료로 폴리페놀의 일종인 '프로시아니딘B2'가 다량 함유돼 있다.

아누카 블랙은 hy의 액상화 공법을 적용해 흡수율을 높이고 새콤달콤한 원물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1회분 기준 아누카사과추출분말 880mg이 들어있다. 균형 있는 영양 공급을 위해 부원료 6종(△프로바이오틱스(HY7015) △비오틴 △아연 △맥주건조효모 △검정콩 △어성초 추출분말)을 추가 배합했다. 30ml 개별 포장을 적용해 휴대와 섭취가 간편하다.

hy는 아누카 블랙 출시와 함께 아누카사과추출물을 함유한 ‘브이푸드 아누카 블랙 샴푸(이하 아누카 블랙 샴푸)’도 선보인다. 아누카 블랙 샴푸는 탈모증상 완화 기능성 화장품이다.

한편, hy는 신제품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아누카 블랙 3개월분 구매 시, 7만원 상당 샴푸 2종(△브이푸드 아누카 블랙 샴푸 500ml △꾸띄르 블랙 샴푸 180ml)을 증정한다. 선착순 1만명 한정이며, 기간은 9월 1일부터 30일까지다.

최영택 hy 건강식품CM팀장은 “‘브이푸드 아누카 블랙’은 분말, 알약으로만 먹던 아누카사과추출분말을 액상으로 쉽게 마실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라며 “아누카 블랙 앰플, 아누카 블랙 샴푸로 빈틈없는 일상 만들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맥도날드는 지난 수십 년 동안 클래식 영화부터 정주행을 부르는 드라마, 애니메이션, 노래 등에 등장해왔다. 이제 맥도날드는 고객들로부터 가장 사랑받는 메뉴들이 등장하는 장면으로 팬들을 초대해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한다. 

맥도날드가 영화, TV, 음악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에 상징적인 모습으로 등장해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던 장면으로 구성된 ‘특별출연’(As Featured In Meal) 캠페인을 진행하는 것이다. ‘특별출연’ 캠페인은 지난 8월 14일부터 전 세계 100여 개국에서 시작됐다.
 
특별출연 캠페인은 오늘(31일)부터 오는 9월 25일까지 진행된다. 해당 기간 동안 고객들은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된 패키지를 통해 맥도날드가 출연한 장면을 확인할 수 있다. 음료, 후렌치 후라이 패키지를 통해 맥도날드가 출연한 작품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으며, 맥너겟 소스인 스위트 앤 사워 소스 패키지에는 마블 스튜디오 ‘로키’ 로고가 들어간 것이 특징이다. 스위트 앤 사워 소스 패키지는 디즈니플러스에서 10월 6일 방영 예정인 마블 스튜디오 ‘로키’ 시즌 2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됐다. 

맥도날드 글로벌 최고 마케팅 책임자(CMO)이자 신규 벤처 사업 책임자인 모건 플래틀리(Morgan Flatley)는 “이번 캠페인은 맥도날드 팬들을 위해 기획됐으며, 수십 년 동안 엔터테인먼트 전반에 걸쳐 등장해 왔던 맥도날드의 모습 중 가장 기억에 남는 등장신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라고 전했다. 

맥도날드는 메뉴만큼이나 유명하고 신선한 경험을 고객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런던에 본사를 둔 스케이트 및 스트릿 패션 브랜드 팔라스(PALACE)와 콜라보 해 굿즈도 선보인다. 캠페인 기간 동안 고객들은 패키지에 QR코드를 스캔해 팔라스 콜라보 굿즈를 구매할 수 있다. 

마블의 ‘로키’ 시즌2에 특별한 역할로 등장하는 맥도날드는 해당 신을 테마로 한 스냅챗 AR 필터를 통해 고객들에게 특별한 미리보기도 선보일 예정이다. 새롭게 디자인된 스위트 앤 사워 소스 패키지를 스냅챗 앱으로 스캔하면 맥도날드 고객들만을 위해 특별 제작한 콘텐츠를 볼 수 있다. 해당 콘텐츠는 프로모션 기간 동안 매주 새롭게 공개될 예정이다. 

조지 코스탄자의 데이트 상대가 “나 빅맥 먹은 지 오래 됐어”라고 했던 드라마 ‘사인필드’를 좋아했거나 “쿼터 파운더 치즈”라고 외친 영화 ‘청춘 스케치(Reality Bites)’의 주인공 트로이 다이어처럼 작은 것에서 즐거움을 찾는 고객이 아니더라도 올여름 누구나 맥도날드가 ‘특별출연’한 장면을 즐길 수 있다. 이번 캠페인 디자인이 적용된 패키지는 소진 시까지 맥도날드 전 매장(일부 매장 제외), 드라이브 스루, 딜리버리를 통해 만날 수 있다.

○.. 우아한청년들이 정부 기관과 함께 이륜차 사고다발지점을 중심으로 배달 이륜차 교통사고 예방에 나섰다.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경찰청, 서울특별시, 도로교통공단과 함께 서울 시내 이륜차 사고다발지점 3곳에 안전 배달을 당부하는 현수막을 게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우아한청년들은 앞서 지난 6월 19~23일 이륜차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도로교통공단, 국무조정실, 경찰청, 지자체와 협업해 최근 3년간(2020~2022년) 전국의 이륜차 교통사고 다발지점 상위 10곳(서울 3곳, 부산 3곳, 경기 4곳)에 대해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 중 서울 시내 이륜차 사고다발지점 3곳은 관악구 신림역 사거리 부근, 종로구 신설동역 11번 출구 부근, 동작구 상도역 앞 부근으로, 해당 지점은 차량이 교차하거나 합쳐져 통행이 혼잡해 사고가 많이 발생한 것으로 확인됐다.

우아한청년들과 도로교통공단은 배달 주문과 활동 라이더가 가장 많은 서울을 대상 지역으로 정하고, 서울의 이륜차 사고다발지점 3곳에 순차적으로 현수막을 게시하고 있다. 안전배달 현수막이 라이더의 경각심을 높여 교통사고 위험 감소에 도움이 되는 만큼 경찰청과 서울특별시도 현수막 게시에 함께 나서고 있다.

우아한청년들은 22~31일 종로구 신설동역 11번 출구 부근에 ‘안전한 배달로 내일을 지켜요' 문구가 적힌 현수막을 게시한 데 이어, 관악구 사고다발지점 인근에는 오는 9월 한 달간 게시를 진행한다. 동작구 사고다발지점도 10월 중으로 게시를 추진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우아한청년들은 정부기관과 함께 배달 이륜차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올 상반기에는 도로교통공단 부산지부,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함께 각각 부산과 광주에서 찾아가는 라이더 안전교육을 진행했고, 지난 4월에는 국토교통부, 한국교통안전공단, 도로교통공단, 한국교통연구원의 감수를 받아 업계 최초로 이륜차 라이더의 안전을 위한 ‘오토바이 안전 교육 지침서'를 제작해 무상 배포하기도 했다.

우아한청년들 배민라이더교육센터장 남기영 이사는 “배달 시 한번 더 안전 운전의 중요성을 상기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현수막을 게시했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배달 문화 조성을 위해 정부 기관과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 쿠팡이 ‘쿠팡 상생리포트 2023’을 발간했다. 상생리포트는 쿠팡과 협력한 중소상공인들의 성장과 이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 효과를 정리한 보고서다. 표지는 안방 책상에서 사업을 시작해 쿠팡파트너스와 협업 후 약 2억원의 월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정미선 서번트 대표가 장식했다. 
 
쿠팡은 이번 보고서에서 중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펼친 다양한 상생 활동을 ‘쿠팡(COUPANG)’의 알파벳 앞자리로 소개했다. 쿠팡이 제시한 키워드는 ▲중소상공인 성장을 돕는 쿠팡(Cooperate with SMEs) ▲ PB, 중소상공인의 성장 기회(Opportunity for SMEs on Private Brand) ▲여성기업, 스타트업과 손잡다(United with Women-Owned business and Startups), ▲전통시장상인 지원(Provide Help to Traditional Market with Digital Transformation) 등 7가지다. 

보고서에 따르면 쿠팡은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중앙회, 한국여성경제인연합회 등 유관기관과 상생사업을 확대해 판로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상공인들에 성장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지난해 8월 중소상공인의 우수 상품을 한데 모은 상설기획관 ‘착한상점’을 연 후 참여 기업의 2022년 매출성장률이 2021년년 대비 40%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는 쿠팡 전체 매출성장률을 뛰어넘는 수치로, 중소상공인과의 동반 성장이 쿠팡의 최근 3개 분기 호실적을 견인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쿠팡은 지난 5월 공정거래위원회,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 관계부처 및 중소상공인들과의 합의를 통해 도출한 ‘오픈마켓 자율규제 방안’의 일환으로 ‘착한상점’ 내 ‘마켓플레이스 중소상공인 상생기획전’을 신설 운영해 중소상공인들에게 더 많은 매출신장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쿠팡 자체브랜드(PB) 자회사 씨피엘비(CPLB)는 인구 감소로 위기를 맞은 중소 제조사에 고용 창출의 활기를 제공했다. 80% 이상이 서울 외 지역에 분포해 고용 침체를 겪던 중소 제조사는 쿠팡과 손잡고 곰곰·탐사 등 유명 PB 제품을 생산한 후 지난해 말 매출이 전년 대비 36% 증가했다. 매출이 늘자 설비 투자와 일자리가 덩달아 증가했고, 쿠팡과 협업한 제조사들의 고용 인원은 크게 늘어나, 올해 3월 기준 총 고용인원 2만명을 돌파했다. 

쿠팡의 음식 배달서비스 쿠팡이츠는 전통시장 활성화 및 동반성장을 위해 주문중개 수수료를 받지 않는 방식으로 시장 상인들의 부담을 낮추고 있다. 또 온라인에 처음 진출하는 시장 상인을 대상으로 입점교육, 컨설팅, 최대 3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디지털 전환에도 앞장서고 있다. 또 지난 5월에는 정부와 함께 발표한 ‘배달앱 자율규제 방안’을 통해 전통시장 상인들에 대한 주문중개 수수료 면제 기간을 연장하겠다는 방침을 발표한 바 있다. 이 같은 다양한 상생 활동으로 지난해 쿠팡이츠 전통시장 지원프로그램에 참여한 전국 106개 전통시장 1416개 가맹점의 2022년 매출은 2021년 대비 48.4% 성장했으며, 주문 건수는 39.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쿠팡풀필먼트서비스(CFS)는 쿠팡 마켓플레이스 입점 중소상공인의 근본적인 고민을 개선하고자 올해 3월 ‘로켓그로스’를 도입했다. 중소상공인의 배송 경쟁력을 한층 높인 로켓그로스는 ‘로켓배송’과 동일한 물류·배송 혜택을 제공하는 풀필먼트 서비스다. 기존에는 판매자들이 보관부터 배송, CS까지 도맡아야 했다면 로켓그로스는 쿠팡풀필먼트서비스가 해당 과정을 대신 처리해 판매자가 품질 관리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 

박대준 쿠팡 대표는 “지금까지 쿠팡이 거둔 성과는 중소상공인 및 지역사회와의 동반 성장을 통해 이뤄낸 것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며 “앞으로는 국내를 넘어 세계로까지 상생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고 상생의 기준을 시장에 선제적으로 제시해 상설기획관의 이름처럼 ‘착한상점’으로써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정관장이 전립선 건강기능식품 ‘홍삼오일 RXGIN CLEAN(알엑스진 클린)’을 출시하고, 전립선 건기식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홍삼오일 RXGIN CLEAN’은 식약처로부터 전립선 건강 개별인정형 원료로 공식 인정받은 홍삼오일을 주원료로 한다. KGC인삼공사는 2018년부터 5년간 홍삼오일에 대해 연구한 결과 남성의 전립선 건강에 도움을 준다는 점을 인체시험을 통해 확인하고, 지난해 식약처로부터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로 공식 인정받았으며,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홍삼오일 RXGIN CLEAN’은 홍삼오일을 추출하기 위해 최적화 된 초임계 공법을 이용해 유효성분을 극대화한 것이 강점으로, 홍삼 1뿌리에서 단 0.05g만 추출되는 귀한 소재이다. 홍삼오일 RXGIN CLEAN’ 캡슐(502㎎) 1개를 만들기 위해서는 홍삼 10뿌리가 필요하다. 홍삼오일을 추출하는 초임계 공법은 55~65℃의 저온에서 이산화탄소를 이용해 오일을 추출하는 최첨단 방식으로, 잔여물 없이 정제돼 더 높은 순도의 오일을 추출할 수 있다. 

제품명 ‘홍삼오일 RXGIN CLEAN(알엑스진 클린)’은 정관장의 홍삼오일 브랜드인 RXGIN과 전립선 건강의 시원함을 의미하는 CLEAN을 합쳐서 만들었다.

‘홍삼오일 RXGIN CLEAN’은 소형 캡슐 형태로 만들어져 목 넘김이 편하며, 1일 1회, 2캡슐(502㎎/1캡슐)씩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전립선 비대증은 우리나라 중년남성의 절반 이상이 앓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질환으로 노화에 의한 호르몬 및 성장인자 등의 불균형으로 전립선이 비대해지면서 발생하는데 나이가 들수록 발병률이 올라가고, 요절박•야간뇨•빈뇨 등의 전립선 비대증으로 오는 증상이 심해져 삶의 질을 저하시키는 대표적인 질환이다.

KGC인삼공사는 전립선비대유도모델을 활용한 동물시험에서 홍삼오일의 섭취가 전립선 비대를 유발하는 성장인자 등을 조절해 전립선의 무게와 두께를 감소시킴을 규명했다. 또한 전립선비대 증상을 가지는 성인 남성을 대상으로 한 인체적용시험에서 전립선비대증의 증상 및 심각도를 평가하는 국제전립선증상점수와 전립선 크기의 예측인자로 활용되는 전립선특이항원 등에서 유의적인 개선 효과가 있음을 입증했다.

KGC인삼공사 브랜드실 김민주 실장은 “이번에 출시된 ‘홍삼오일 RXGIN CLEAN’은 2018년부터 5년간 지속적으로 연구개발한 끝에 야심 차게 선보이는 제품으로, 남성들이 전립선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국민의 건강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 최근 김영란법이 일부 완화되면서 이번 추석에는 명절 선물을 30만 원까지 주고받을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른 매출 증대를 기대하면서 CJ온스타일은 관련 프로모션을 강화하고 인기 카테고리 방송을 풍성하게 준비했다.

먼저 9월 4일부터 25일까지 추석 맞이 최대 10% 적립 행사 ‘강.추.혜(강력한 추석 혜택)’를 펼친다. 식품 혹은 생활용품 등 지인을 위한 추석 선물을 준비하고 있는 고객이라면 이번 적립 프로모션을 눈여겨볼 만하다. 구매 가격대별로 앱 구매 후 이벤트 신청시 최대 5만원의 적립금을 받아볼 수 있어 쇼핑에 가격 혜택을 더할 수 있다. 또한 첫 구매 고객 대상은 기존 TV상품전용 1만원 쿠폰에 추석 기념 1만원 쿠폰을 추가로 증정한다.

특히 고객들의 알찬 식품 쇼핑을 돕고자 9월 4일부터 10일까지 '강추혜 푸드스타쇼'를 준비했다. CJ온스타일 앱에서 '푸드스타쇼'를 검색하기만 하면 2023년 추석 선물 트렌드에 딱 맞는 상품들을 소개한다. 대표 상품으로 1983년부터 꾸준한 인기를 자랑하는 ‘수원 삼부자 갈비’, 63뷔페 파빌리온의 명성을 그대로 담은 ‘파빌리온 LA갈비’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모바일 라이브에서는 ‘셀럽이 강추혜’를 콘셉트로 각종 혜택들을 강화한 다채로운 방송들을 선보인다. 먼저 9월 5일 ‘브티나는 생활’에서는 방송인 브라이언이 ‘드리미 로봇청소기’, ‘정관장 홍삼세트’를 소개한다. 또한 9월 11일에는 개그우먼 김민경과 부모님 효도템으로 제격인 ‘세라젬’을 선보이고 9월 14일에는 방송인 김호영이 프리미엄 멀티 비타민 ‘오쏘몰 바이탈’을 판매한다. ‘셀럽이 강추혜’를 통해 10만 원 이상 2회 구매 시 전원에게 신세계 1만원 상품권도 증정한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최근 김영란법 개정으로 소비자들의 명절 선물 구매 수요가 늘어날 것을 대비해 추석 맞이 풍성한 적립금 행사를 진행한다”며 “실질적인 가격 혜택 뿐 아니라 셀럽과의 판매 방송 등 알차게 준비했으니 CJ온스타일에서 즐거운 명절 쇼핑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CJ제일제당의 프리미엄 밀키트 브랜드 ‘쿡킷(COOKIT)’이 냉동 제품 라인업 확대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집에서도 간편하게 인기 외식 메뉴를 즐길 수 있는 냉동 밀키트 신제품 3종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제품 3종은 ‘진한육수 곱창전골’, ‘모둠사리 스팸® 부대전골’, ‘양지육수 왕교자 만두전골’이다.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인기 한식 메뉴를 CJ제일제당만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대표 제품들을 활용해 밀키트로 개발했다.

‘진한육수 곱창전골’은 진한 사골 육수에 갖은 야채와 볶은 양념으로 맛을 내 얼큰하면서 깊은 국물 맛을 구현했다. 특히, CJ제일제당만의 기술로 곱창전골의 마지막 잡내까지 잡아내 곱창전골 초심자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모둠사리 스팸® 부대전골’은 사골 육수에 스팸®을 포함한 2가지 햄과 소시지, 만두, 라면사리 등 푸짐한 구성으로 든든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다. 비비고 만두 대표 제품인 비비고 왕교자가 들어간 ‘양지육수 왕교자 만두전골’은 양지 육수의 깊고 담백한 맛에 배추의 은은한 단맛이 곁들여져 왕교자에 가장 잘 어우러지는 국물 맛을 완성했다.

‘쿡킷’은 지난해 부피를 줄여 보관 편의성을 강화한 냉동 제품을 선보이며 제품 카테고리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이번 제품 출시로 총 12종의 냉동 밀키트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소비자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9월 13일까지 전국 이마트와 롯데마트에서 쿡킷 신제품 3종 18%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며, 비비고 국물요리와 동시 구매 시 2000원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쿡킷’ 밀키트는 셰프의 비법을 담은 레시피와 최고 품질의 재료를 통해 인기 외식 메뉴를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메뉴를 선보여 대표 밀키트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2023년형 ‘멀티액션 공기청정기 2(AP-1523D)’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멀티액션 공기청정기 2는 기존 '멀티액션 공기청정기(AP-1519M)'의 업그레이드형 신제품이다. 청정 성능과 필터 시스템, 실내 공기 오염도 감지 기능 등 핵심 기능이 전체적으로 강화됐다.

신제품 멀티액션 공기청정기 2는 중앙에 홀이 있는 서클 디자인으로, 이 홀을 통해 공기 유량을 2.5배 향상시킨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유체가 좁은 곳을 통과할 때 속력이 증가하고 압력이 낮아지는 '베르누이 효과'를 활용해 청정 공기 바람을 증폭시킨 것이다.

또 깨끗한 공기를 최대 전방 10m 거리까지 빠르게 전달해(전면순환 시), 청정 성능과 효율을 강화했다. 가족들이 주로 사용하는 거실에서 멀리 떨어진 주방 공간까지 빠른 청정이 가능하다.

에어컨과 함께 사용 시 깨끗한 공기가 빠르게 순환돼 공간 내 온도 편차를 줄이고 냉방 효과를 높여준다.

멀티액션 공기청정기 2는 우리 집 공간과 상황에 따라 ▲전면순환 ▲멀티순환 ▲상부순환 등 총 3가지 멀티순환기능으로 체계적인 실내공기질 관리가 가능하다. 이 제품은 깨끗한 공기가 나오는 공기 토출구가 제품 전면과 상부에 모두 위치해있어, 청정 방향을 직접 설정해 공기청정기 근처의 집중 청정뿐만 아니라 멀리 떨어진 공간까지 효과적인 청정이 가능하다.

공기청정기와 먼 공간까지 빠른 청정을 원할 때는 전면에서 깨끗한 공기를 내보내는 ‘전면순환’, 급격한 오염 발생으로 공기청정기 주변을 신속하게 청정하고 싶을 때는 제품 전면과 상부에서 동시에 깨끗한 공기를 내보내는 ‘멀티순환’, 넓은 공간을 구석구석 고르게 청정을 원할 때는 상부에서 깨끗한 공기를 내보내는 ‘상부순환’ 기능을 선택할 수 있어 공간과 목적에 따라 효율적인 청정이 가능하다.

이 제품은 극세사망 프리필터, 에어매칭필터, 탈취강화필터, 에어클린V케어필터 등으로 구성된 4단계 필터 시스템을 탑재해 강력한 청정 성능을 구현한다. 특히, 탈취강화필터는 펫 관련 냄새, 체취, 악취 등 각종 생활 냄새를 99% 이상 강력하게 제거하며, 에어클린V케어필터은 유해 세균, 곰팡이, 바이러스 등의 증식 억제 성능을 갖췄다.

뿐만 아니라, 코웨이만의 고객 맞춤형 필터인 '에어매칭 필터'를 통해 계절, 환경뿐 아니라 사용자 필요까지 고려한 맞춤 공기 케어를 제공한다. 미세먼지 집중필터, 펫필터, 알러겐 필터, 이중탈취 필터 중 원하는 필터를 4개월마다 선택해 교체가 가능하다.

멀티액션 공기청정기 2는 실내 공기 상태를 세밀하게 감지하고, 전면 중앙부 서클의 4가지 색상을 통해 공기 오염도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한다. 초미세먼지부터 극초미세먼지까지 세밀하게 감지하는 PM 1.0 센서가 탑재됐다.

코웨이는 "멀티액션 공기청정기 2는 당사 베스트셀러인 '멀티액션 공기청정기'를 계승하면서도 청정력과 효율성을 강화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코웨이만의 공기청정 노하우와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객의 건강한 삶을 위한 혁신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전자랜드가 전라남도 목포시 상동에 유료 회원제 매장 ‘랜드500 목포점’을 신규 오픈했다고 31일 밝혔다.

랜드500 목포점은 전자랜드가 지난 5월 가전양판점 최초로 유료 회원제 매장을 내놓은 이후 9번째로 선보이는 신규 지점이다. 전자랜드는 내달에도 3개의 랜드500 매장 오픈을 확정하는 등 유료 회원제 매장을 빠르게 확대하고 있다.

랜드500 목포점은 539㎡ 규모의 단층 매장이다. 랜드500 상품존에선 500여가지 가전제품과 생활용품을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하며, 전자랜드가 취급하는 다양한 브랜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브랜드 특별관도 구성했다. 특히 김치냉장고를 미리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계절가전 존에 김치냉장고 특가 상품을 전면 배치했다.

전자랜드는 랜드500 목포점 신규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먼저 9월 11일까지 연회비 3만원의 스탠다드 회원제를 500원에 가입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9월 3일까지 랜드500 목포점에 방문하는 396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밥솥, 전기그릴, 전기포트 등 가전제품과 고급 자전거, 냄비 및 그릇세트, 샴푸세트 등 12가지 상품을 500원에 판매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혼수와 이사를 준비 중인 고객들에게 최대 515만원의 특가 할인을 제공하는 패키지 상품들도 마련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랜드500 매장에 방문하면 전자랜드 전문상담사에게 상품별 비교 설명도 들을 수 있는데다가 가격도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구매할 수 있어 고객님들 반응이 긍정적”이라며, “고객님들의 피드백을 귀담아듣고 유료 회원제의 일부 시스템 개선에도 심혈을 기울이는 중”이라고 밝혔다.

○.. ESG우수기업 풀무원이 전자제품의 자원순환으로 탄소 배출 저감에 나선다.

풀무원 (대표 이효율)은 E-순환거버넌스(이사장 정덕기)와 ESG 경영 실천을 위한 전기·전자제품 자원순환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풀무원 수서 본사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풀무원 리빙케어 강재훈 사업부장과 E-순환거버넌스 이원영 본부장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측은 폐전기·전자제품의 회수와 재활용을 통해 자원순환이라는 사회적 책임을 공동으로 이행하고, 자원 선순환 구조의 기틀을 마련해 국내 순환경제 발전에 기여하는 것에 뜻을 모아 이번 협약을 추진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풀무원은 가전사업을 통해 발생하는 폐전자제품을 유해 물질 없이 안전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됐다. 풀무원이 발생한 폐전자제품을 E-순환거버넌스로 인계하면, E-순환거버넌스는 회수된 제품을 소재 별로 분해한 후 재활용 과정을 거쳐 자원이 친환경적으로 재순환되게끔 한다. 

풀무원은 풀무원의 식품 제조 노하우를 기반으로 더 건강하고 맛있고 간편한 홈쿡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팀쿡 에어프라이어, 플랫 전자레인지 등의 주방 가전을 선보이고 있다. 

풀무원은 전사적으로 ‘친환경 케어(Eco-Caring)’를 4대 핵심전략 중 하나로 정하고 온실가스 절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25년까지 전사 온실가스 배출량을 매년 4%씩 줄여 총 12% 이상 감축한다는 계획이다.  

강재훈 풀무원 리빙케어 사업부장은 “이번 협약 체결로 버려지는 전자제품들을 재활용해 자원을 순환하는 것은 물론 탄소 배출량 감소에도 기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풀무원은 비즈니스 밸류 체인 전 과정에서 환경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는 요인들을 제거하거나 최소화하는 친환경 행보를 적극적으로 이어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은 간편식사대용식 전문 브랜드 ‘마켓오네이처’의 오트 특화 제품 ‘오!그래놀라 오트 드링크’ 2종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 오트 드링크는 백미 대비 칼슘 8배, 식이섬유 4배 등 풍부한 영양소가 들어있는 오트를 통째로 갈은 원액에 현미, 보리 등으로 만든 그래놀라를 곱게 갈아 넣어 고소한 맛에 영양까지 강화했다. 190ml 제품 1팩 기준 달걀 2개 분량의 단백질 12g을 함유하고 있으며, 당함량은 최소화했다. 100% 식물성 원료로 만들어 동물성 단백질과 유당 섭취가 어려운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한국비건심사평가원으로부터 ‘비건 인증’도 획득했다. 오트 본연의 부드러운 단맛과 고소한 그래놀라 풍미를 잘 살린 ‘플레인맛’, 오트와 진한 초콜릿이 조화를 이룬 ‘초콜릿맛’ 2종으로 선보인다.

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는 오리온 글로벌연구소의 연구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바쁜 현대인들이 간편하게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만든 간편식사대용식 전문 브랜드다. 과일 등 자연원물을 활용한 ‘원물’, 가볍고 바삭한 식감의 ‘팝(pop)’, 단백질 등을 함유한 ‘기능성’ 시리즈 외에 오리온 인기 제과 브랜드와 콜라보한 ‘다이제’, ‘초코고래밥’ 등 오!그래놀라 12종과 오!그래놀라바 3종이 인기리에 판매 중이며, 이번에 선보이는 오트 드링크까지 더해지면서 소비자 선택의 폭이 더욱 넓어졌다.

오리온 관계자는 “식물성 음료가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단백질 함량은 높이고 당은 낮춰 건강 및 식단 관리에 관심이 많은 2030여성들에게 특히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가치소비 트렌드 속 마켓오네이처를 찾는 소비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만큼, 엄선된 원료를 활용한 차별화된 제품을 지속 선보여 갈 것”이라고 밝혔다.

○.. 롯데월드몰이 ‘블루보틀’을 품으며 이제 잠실에서도 푸른 숲과 롯데월드타워를 바라보며 여유롭게 스페셜티 커피를 즐길 수 있게 됐다.

롯데백화점은 9월 1일 잠실 롯데월드몰 1층과 2층 복층 구조의 ‘블루보틀 잠실 카페’를 오픈한다. ‘블루보틀커피코리아(이하 블루보틀)’가 2019년 5월 성수 카페를 오픈한 후 11번째 매장으로, 한국 전통 오브제가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유연한 형태와 단순미를 아우르는 곡선을 구현한 롯데월드타워의 건축 디자인과 닮았다.

‘블루보틀 잠실 카페’는 서예 붓을 모티브로 설계된 롯데월드타워의 건축 디자인과 조화를 이루고자 부드러우면서도 아름다움을 자아내는 한국적인 곡선의 미를 더했다. 블루보틀 바리스타가 따뜻하게 손님을 맞이하고 한 잔의 맛있는 커피를 만드는 바 공간, 고객들이 커피를 즐기며 대화를 나누는 테이블까지 부드러운 곡선을 적용했다. 높은 층고로 수직성이 강하게 드러나는 내부 공간의 큰 벽면은 부드러운 곡면으로, 그리고 1층과 2층은 원형 계단으로 연결했다. 특히 자연광이 잘 들어올 수 있도록 글라스 파사드를 설치해 통창 너머로 내리쬐는 햇살을 받으며 푸른 숲과 잔디광장, 롯데월드타워를 바라보며 여유롭게 스페셜티 커피를 즐길 수 있다.

블루보틀은 2002년 캘리포니아 오클랜드에서 시작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로 무엇보다 커피의 본질에 고객이 최대한 집중할 수 있도록 한다. 우선 스페셜티 커피는 특별한 지리, 기후 환경에서 자란 커피 중 ‘스페셜티 커피 협회(SCAA, Specialty Coffee Association)’가 정한 기준에 따라 100점 중 80점 이상으로 평가한 커피로, 커피의 풍미와 맛이 독특하고 결점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블루보틀은 이 중 84점 이상을 받은 커피만을 구매하고 대부분이 유기농 인증을 받으며, 전 세계의 여러 농부들과 함께 일하며 가장 맛있고 지속 가능한 커피를 소싱한다. 더불어 정밀한 플레이버 기준에 맞춰 로스팅하고 커피가 가장 맛있는 정점의 기간에 제공하기 위해 국내의 경우 블루보틀 성수 카페의 로스터리에서 스페셜티 원두를 직접 로스팅하고 전국의 카페로 배송한다. 때문에 모든 블루보틀 카페에서 신선하고 맛있는 커피를 즐길 수 있다

롯데월드몰은 이번 블루보틀 오픈을 계기로 다시 한번 ‘MZ들의 성지’로 등극하며 기존 입점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들과의 시너지도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로 지난 8월 5일 롯데월드몰 1층에 유통사 최초로 오픈하며 오픈 당일 700명 이상을 줄 세운 ‘런던 베이글 뮤지엄’과 초대형 ‘노티드 월드’가 롯데월드몰에 자리잡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국내 유통사 최대 규모의 ‘아더에러’ 매장(아더 잠실월드몰 플러그샵)과 ‘마르디 메크리디’의 국내 유통사 1호 매장 등 MZ들이 선호하는 브랜드들 역시 입점해 있기 때문이다.

윤우욱 롯데백화점 푸드부문장은 “커피에 진심인 블루보틀 카페가 MZ에 진심인 롯데월드몰에 입점하면서 기존 입점 브랜드들과의 시너지도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고객의 취향에 맞춘 F&B와 패션을 넘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 발굴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이마트와 SSG닷컴이 9월 1~3일 3일간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위크 주말세일' 행사를 진행, 신선식품부터 필수 가공/생활용품, 가전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먼저, 이마트는 9월 1일부터 3일까지 한우, 전복, 포도, 국산 삼겹살/목살 등 신선 먹거리들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 브랜드 한우 전품목을 행사카드로 전액 결제 시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많은 고객들이 3일 내내 한우를 즐길 수 있도록, 판매 물량으로만 약 60톤 을 확보했다.

보양식의 대명사 ‘전복’ 역시 반값 수준에 판매한다. 이마트는 3일간 행사로는 역대 최대 물량인 전복 30톤을 준비, 전 사이즈에 대해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50% 할인해 판매한다.

국산포도, 수입포도를 총 망라한 ‘포도 피크’도 진행한다. 3일간 포도 전품목을 행사카드로 전액 결제 시 30% 할인해준다.

10월까지 지속 할인 받을 수 있는 포도 스탬프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마트앱에서 포도 스탬프카드를 생성하고, 포도(국산, 수입포도 전품목) 결제 시 이마트앱 모바일 포인트카드로 적립하면, 1만원 당 스탬프 1개씩 발급된다.

스탬프 2개 모을 시 5% 할인 쿠폰, 4개 모을 시 10% 할인 쿠폰, 6개 모을 시 15% 할인쿠폰, 8개 모을 시 20% 할인 쿠폰, 10개 모을 시 30%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인기 가공 식품과 필수 생활용품들의 경우 카테고리별 전품목 골라담기 행사부터 반값 프로모션 등 풍성한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먼저 이마트는 브랜드와 가격 관계없이 3종 9900원에 판매하는 균일가 행사를 선보인다. 1일-2일 2일간 과자/파이 전품목, 2일-3일 2일간 봉지라면 전품목 및 오뚜기/동원/청정원 상온 즉석국탕 전품목을 3개 9900원에 판매한다.

또한 약 40여 종의 필수 생필품 반값 행사도 진행한다. '냉동 핫도그', '켈로그 시리얼', '고추장', '된장', '국산 두부', 'CJ 군만두/물만두' 전품목 등 인기 가공 상품들을, ‘하기스/마미포코/페넬로페 기저귀’, ‘헤어트리트먼트’, ‘미용티슈’, ‘퍼실/테크/리큐/비트 세탁세제’, ‘페리오/2080 치약’, ‘성인칫솔/전동칫솔’, ‘주방세제’, ‘면도기/8입날’, ‘듀라셀 건전지’ 전품목 등 필수 생활용품을 1+1 및 2개 구매 시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회원만 누릴 수 있는 추가 혜택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9월 1일부터 7일간, 이마트앱에서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신규 가입 시 1만원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e머니 최대 1만점을 증정하는 100% 당첨 룰렛(1인 1회 참여) 이벤트도 진행하며, KB국민카드/신한카드로 8만원 이상 전액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할인 쿠폰도 다운받을 수 있다.

한편, SSG닷컴은 8월 31일까지 사전행사인 '미리 만나는 신세계 유니버스 위크'를 진행, 인기 가공식품 및 일상용품을 최대 50% 할인 및 1+1에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아몬드브리즈'와 '매일 어메이징오트' 등 식물성 우유를 2개 이상 구매시 50% 할인, 제로 탄산음료와 냉장 착즙 음료는 최대 30% 할인한 가격에 준비했다. 인기 티슈, 치약, 구강청결제, 핸드워시, 세탁세제, 주방세제 등도 1+1 구성으로 만나볼 수 있다.

31일 단 하루, '하기스', '마미포코' 기저귀를 1+1 행사 상품으로 선보이며 인기 고추장, 된장, 토마토 파스타 소스, 시리얼 등을 2개 이상 구매시 50% 할인한다.

이어 1일부터 3일까지 이마트와 동일하게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위크' 본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 대표 행사 상품을 포함해 한우 최대 50%, 포도 최대 30%, 무항생제 닭백숙 최대 20% 할인가에 판매한다. CJ 비비고 고기만두, 삼육 두유, 오뚜기 컵밥 등 인기 가공식품과 세탁세제, 섬유유연제, 샴푸, 트리트먼트 등을 1+1 행사 구성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마트 최훈학 마케팅 담당은 "명절을 앞두고 물가가 오르는 이때, 이마트가 고객 장바구니 물가 안정에 기여할 수 있도록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위크를 진행한다"며, "앞으로도 이마트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우수 상품들을 구매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2023 대구 치맥 페스티벌’에 참가해 소비자들을 직접 만나고 있다. 

교촌은 축제가 열리는 8월 30일부터 9월 3일까지 총 5일간 대구광역시 달서구 두류공원 일원 내 시민광장에 판매 부스를 열고 관람객을 맞이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절기 상 가을에 접어들며 날씨가 선선해진 8월 말에 개최돼 더욱 많은 소비자들의 방문이 이어질 전망이다.

이번 치맥 페스티벌에서는 JTBC에서 방영 중인 치킨 요리 서바이벌 프로그램 ‘셰프들의 치킨 전쟁, ‘닭, 싸움’에서 선보인 스페셜 치킨 2종을 맛볼 수 있다. 스페셜 치킨은 ‘눈꽃청귤치킨’, ‘알콘달콘치킨’으로, 방송에서 중식의 대가 이연복 셰프의 수제자 왕병호 셰프와 일식의 대가 정호영 셰프의 수제자 김도우 셰프가 선보인 메뉴를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눈꽃청귤치킨’은 시청자와 셰프의 합작으로 탄생한 메뉴로, 달콤하면서도 상큼한 청귤 레몬 소스를 활용했으며 치킨 위에 소복히 쌓인 눈꽃 크런치가 일품이다. 또한 방송에서는 ‘찰콘’치킨으로 소개된 ‘알콘달콘치킨’은 대중 판정단 1위를 차지한 메뉴로, 입안 가득 달콤하고 고소하면서도 바삭한 옥수수의 풍미를 가득 느낄 수 있다. 

방송에서 뜨거운 인기를 차지한 만큼 치맥페스티벌을 방문한 고객들에게도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교촌은 행사장 방문객에게 스페셜 치킨 메뉴 2종을 미리 시식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교촌의 수제맥주 4종(1991 라거, 위트 에일, 소빈블랑, 모스카토)을 함께 판매해 치맥 축제에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평소 주문앱을 애용하는 고객들을 위한 특별 혜택도 준비됐다. 공식 SNS에서 사전 진행된 고객 초청 이벤트로 80여 팀의 고객들을 선정하여 부스 내 별도로 마련된 라운지 이용권을 제공하고 스페셜 치킨 메뉴 2종도 무료로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또한 교촌은 고객들의 사랑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행사 기념 선물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교촌은 치맥페스티벌에 참가한 대학생 봉사자들 중 일부를 선발해 총 1억원 규모의 장학금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치맥 페스티벌 개막식에서 대구 지역의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한 기부금 1000만원을 전달해 지역사회에 나눔의 가치를 전달할 방침이다.

한편, 치맥(치킨+맥주)의 성지 대구에서 열리는 ‘대구 치맥 페스티벌’은 매년 약 100만 명의 관람객이 찾는 대표적인 여름 축제다. 올해 축제에는 교촌을 비롯해 국내외 유명 치킨 브랜드 및 맥주 브랜드 100여 곳이 참여를 결정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올해 11주년을 맞은 ‘대구 치맥 페스티벌’은 다채로운 콘텐츠와 다양한 먹거리로 대구·경북지역의 문화 아이콘이자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축제로 나아가고 있다”며 “지역 주민을 비롯해 전국 각지에서 행사장을 찾아주시는 모든 분들의 안전하고 즐거운 관람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현대백화점면세점이 중소기업과 상생 협력의 일환으로 외국인 관광객의 입맛을 겨냥한 신제품을 함께 개발해 눈길을 끈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마른 김 1호 명인 김천일 대표가 운영하는 ‘(영)완도물산’과 함께 ‘갈릭버터 새우김’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외국인 관광객에게 한국의 ‘김’ 상품이 인기를 끌자 외국인의 입맛에 맞는 김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완도물산’과 허니버터아몬드로 유명한 ‘바프’와 협약을 맺었다. 이어 이들 중소기업과 연구개발을 통해 외국인들이 선호하는 시즈닝을 개발해 제품에 적용했다.

'갈릭버터 새우김'은 완도산 김에 달콤한 갈릭버터 시즈닝과 새우의 풍미가 더해져 달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서울세관의 협조로 현대백화점면세점 온·오프라인 전 매장에서 판매되며, 한 세트에 12팩으로 구성된다.
 
현대백화점면세점 관계자는 “우수 중소기업과 함께 신제품을 개발해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우리나라 음식 문화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과 동반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 마련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면세점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오비맥주(대표 배하준) 카스와 한맥이 30일부터 오는 9월 3일까지 대구 두류공원 일대에서 진행되는 ‘2023 대구치맥페스티벌(이하 치맥페스티벌)’에 공식 맥주 파트너로 참여했다.

올해로 11회째인 ‘대구치맥페스티벌’은 매년 100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찾는 대표적인 여름축제다. 카스와 한맥은 치맥페스티벌에서 브랜드 부스를 운영해 방문객들을 만났다. ‘카스’ 부스에서는 맥주로봇 비어 박스(Beer Box)가 따라주는 카스와 한정판 ‘카스 레몬 스퀴즈’를 만나볼 수 있다. ‘한맥’ 부스에서는 ‘환상거품’으로 표현할 만큼 부드러운 거품의 한맥과 극강의 부드러움을 자랑하는 한맥 생맥주 ‘더블 스무스 드래프트’도 맛볼 수 있다.

‘카스 브랜드 데이’로 지정된 9월 1일과 2일은 신나는 EDM 파티와 함께 조현아, 비와이(BewhY), 키드밀리(Kid Milli) 등 인기 아티스트들의 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다.

○.. 이랜드가 운영하는 여성 패션 브랜드 클라비스(CLOVIS)가 지난 SS 시즌에 이어, 배우 조윤희와 함께한 23FW ‘필 인 마이 온 타임(Fill In My Own Time)’ 컬렉션을 출시했다.

‘필 인 마이 온 타임(Fill In My Own Time)’ 컬렉션은 간절기부터 가을까지 활용하기 좋은 다양한 소프트 클래식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화보 속 조윤희는 우아하고 편안한 무드로, 클라비스가 제안하는 가을 스타일링을 완벽하게 소화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이번 컬렉션에서는 클라비스만의 소재와 패턴 노하우가 담긴 베스트셀러, '찰랑셔츠'와 ‘슬랙스닝’을 비롯해 트위드 셋업과 테일러드 자켓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클라비스의 매출을 견인하는 캐리오버 아이템인 ‘찰랑셔츠’는 폴리에스터 및 스판 혼방원단으로 구김에 강하고, 탄력성이 좋아 일상에서 편하게 착용할 수 있는 셔츠이다. 또 다른 캐리오버 아이템인 ‘슬랙스닝’은 슬랙스와 트레이닝을 믹스해 클라비스에서 독자적으로 전개하는 라인으로, 유연함과 신축성을 가진 팬츠이다. 찰랑셔츠와 슬랙스닝은 각각 누적판매 22만장, 10만장을 기록하며 전 매장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이랜드 클라비스 관계자는 “이랜드몰에서는 컬렉션 공개 후 1주일만에 ‘시그니처 자켓’ 1차 수량이 완판 될 정도로 반응이 좋다”며, “금번 컬렉션을 통해 고객분들이 클라비스가 제안하는 편안하면서도 모던한 룩을 누리실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유니클로(UNIQLO)의 한국 사업을 운영하는 에프알엘코리아가 국제 표준 안전 보건 경영 시스템 인증인 ‘ISO45001’을 취득했다고 31일 밝혔다.

‘ISO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에서 제정한 산업 보건 및 안전 관리 경영시스템의 국제 표준으로,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험을 예측하고 예방해 조직과 근로자의 안전보건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경영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기업에 부여된다.

에프알엘코리아는 안전보건경영 시스템 및 자기규율 예방체계 구축을 위한 전담팀을 구성하여, 유니클로 본사 및 매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요인을 사전에 파악하고 문제를 개선해 왔다. 또한, 안전한 작업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안전보건 매뉴얼을 정립하고 안전교육을 실시하는 등 현장 산업재해 예방 활동에 적극 대응해 왔다.

에프알엘코리아는 지난 7월 17일 한국국제규격인증원(KIC)으로부터 ‘ISO45001’ 인증을 취득했으며, 앞으로도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예방하고자 현장 방문 및 위험성 평가 시행, 안전 관련 매뉴얼 및 교육 영상 제작, 안전 체험교육을 실시하는 등 안전보건 관리 이행을 위한 지원을 체계적으로 관리·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에프알엘코리아 관계자는 “모든 임직원 및 파트너사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사업장의 안전보건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위험 요인을 관리하는 노력으로 ‘ISO45001’ 인증을 획득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모든 구성원과 고객의 안전 관리를 위해 복합적인 지원을 펼치고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