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위스키 열풍, 와인 위협... 이마트, 명절 주류선물 트렌드 변화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위스키 열풍, 와인 위협... 이마트, 명절 주류선물 트렌드 변화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9.11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볼 인기에 힘 입은 위스키 열풍이 추석 선물세트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마트 명절 위스키세트는 20년 추석부터 두 자릿수 신장세를 이어가고 있고, 올 설에는 와인세트의 90% 수준까지 매출이 늘었는데요. 이 트렌드를 반영해 이마트는 올 추석 위스키세트 사전예약을 처음으로 진행해 고객 혜택을 늘리고 상품을 다양화했습니다. 

한편 최근 이커머스에선 하나의 브랜드에 집중하는 이벤트가 인기인데요. 롯데온도 인기 브랜드 한 개를 선정해 집중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는 '원브랜드 페스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선물로 가장 받고 싶은 뷰티 브랜드로 뽑힌 '아모레퍼시픽'과 함께 행사를 개최하는데요. 추석 선물 수요를 고려해 가격 할인 및 단독 구성 상품 등 연중 최대 혜택으로 준비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풀무원이 식품업계 최초로 물류 현장에 11톤 대형 수소 전기트럭을 도입하는 등 오늘(11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이마트의 위스키 선물세트.[사진=이마트]
이마트의 위스키 선물세트.[사진=이마트]

○.. 홈술 대중화로 고급 주류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취향대로 만들어 먹는 하이볼이 유행하면서 위스키의 인기가 날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이러한 위스키 열풍이 명절 선물세트로도 번지고 있다. 전통 강자인 와인세트를 위협할 정도다.

11일 이마트에 따르면 명절 위스키세트 매출이 지난 2020년 추석부터 매번 두 자릿수의 신장률을 이어가며 와인세트 매출을 빠르게 따라잡고 있다. 올 추석도 마찬가지로 높은 신장세가 기대된다.

실제 이마트 추석 위스키세트의 전년 대비 매출은 2020년 16.3%, 2021년 39.5%, 2022년 17.8% 늘었다. 이에 5년 전만 해도 와인세트 매출의 절반 수준이었던 위스키세트 매출은 올 설 기준 90%에 달하는 수준으로 상승했다.

지속적으로 커지는 위스키 수요를 반영해 이마트는 올 추석 처음으로 위스키세트에도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도입하며 고객 혜택을 강화했다.

기존에는 선물세트 사전예약이 끝난 후 10여일 간의 짧은 본판매 기간 동안에만 위스키세트를 운영했지만, 이번에는 사전예약 때부터 다양한 세트를 선보이고 가격 혜택까지 제공하는 것이다.

이마트는 소장 가치가 높은 차별화 위스키세트를 중심으로, 하이볼 베이스로 활용하기 좋은 가성비 위스키로 구성한 세트, 전용 잔을 포함한 잔 기획 세트 등까지 풍성하게 준비했다.

대표 차별화 위스키세트로 선물하기 좋은 골드바 형태의 아메리칸 위스키 ‘골드바 위스키세트’ 2종을 준비했으며, ‘골드바 위스키 미니어처 세트(50mlX6)’를 사전예약 기간 동안 2만원 할인한 9만9000원에 판매한다. 샌프란시스코 베이에서 생산됐으며 나파밸리 와인 캐스크 숙성을 통해 꿀, 과일, 스파이시한 향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계묘년 한정판 위스키 ‘조니워커 블루 토끼띠 에디션’은 5만원 할인한 30만8000원이다. 출산, 환갑 등 의미있는 기념일을 기억할 수 있는 선물이다.

전용 잔이 포함된 가성비 위스키세트 ‘시바스리갈 13년 쉐리캐스크’는 1만2000원 할인한 4만98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마트는 오는 19일 시작되는 선물세트 본판매 기간에도 발렌타인, 로얄살루트 등 인기 위스키세트를 다양하게 선보이는 동시에, 이마트앱 내 주류 스마트오더 플랫폼 ‘와인그랩’을 통해 한정 물량 위스키세트도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마트 명용진 주류 바이어는 “고공행진하는 위스키 인기를 반영해 올 추석 처음으로 위스키세트 사전예약을 도입했고 이에 대한 고객 호응도 높다”며, “이마트는 위스키 운영 상품을 다양화하고 물량을 확대하기 위해 시장을 면밀히 살피는 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온이 추석 맞이 뷰티 선물 수요 공략에 나선다.

롯데온은 아모레퍼시픽과 함께 11일부터 17일까지 '원브랜드 페스타'를 진행한다. '원브랜드 페스타'는 롯데온이 선정한 한 개 브랜드와 단독 혜택, 메인 페이지 노출 등 집중적으로 마케팅 활동을 펼치는 행사다. 이 달에는 아모레퍼시픽과 손잡고 설화수, 헤라, 프리메라 등 인기 상품을 할인 판매하고, 롯데온 단독 구성 상품을 선보이는 등 연중 최대 혜택을 준비했다.

롯데온은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명절 선물로 선호도가 높은 아모레퍼시픽을 이번 달 원브랜드 페스타 대상자로 선정했다. 롯데온은 지난 달 600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명절 선물' 관련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가장 많은 고객이 '뷰티 선물 고를 때 1순위 고려 요소'로 '인기 브랜드'라고 답변했으며, '선물로 선호하는 뷰티 브랜드'로는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를 꼽았다.

롯데온은 설문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설화수를 포함해 아모레퍼시픽이 보유하고 있는 10여개 인기 브랜드를 연중 최대 혜택으로 선보인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상품을 최대 15% 할인 판매하고, 최대 7%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롯데온 앱(App)에서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10% 중복 할인 쿠폰을 증정하고, 구매 금액에 따라 엘포인트(L.Point)를 최대 2만점 적립해준다.

특히 13일, 14일에는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카드 결제 혜택을 확대해 아모레퍼시픽 행사 참여 브랜드를 롯데카드로 결제 시 최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설화수, 헤라의 인기 선물세트 3종 구매 시 선착순으로 엘포인트 3000점을 적립해주며, 설화수 퍼펙팅 쿠션 및 프리메라 알파인 베리 워터리 수딩 젤 크림' 구매 시 한정 수량으로 본품과 동일한 용량의 리필 및 샘플을 추가로 증정한다.

롯데온은 아모레퍼시픽의 인기 상품을 롯데온 단독 구성으로 선보이고, 선물포장 서비스도 준비했다. 대표 상품으로 ‘설화수 탄력케어 에센셜 리추얼 세트(탄력 3종)’과 ‘설화수 자음생 데일리 루틴 세트(자음생 2종)’, ‘설화수 자음생크림 클래식(60ml) 기획세트’ 등 설화수 인기 선물 세트 구매 시 ‘설화수 스킨케어 디럭스 8종’을 증정하며, 선착순으로 설화수만의 특별한 ‘지함보’ 선물 포장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 외에도 헤라, 프리메라, 아이오페, 구딸, 에스트라, 한율, 라네즈 등 아모레퍼시픽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단독 구성 및 추가 증정 등의 혜택으로 선보인다.

아모레퍼시픽의 인기 상품을 체험해볼 수 있는 ‘스페셜 기프트’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스페셜 기프트’는 아모레퍼시픽 인기 상품 10종의 샘플로 구성했으며, 온앤더뷰티 전용 멤버십 ‘온앤더뷰티 클럽’ 회원이라면 매일 응모가 가능하다. 응모 즉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행사기간 총 1400명에게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롯데온 온앤더뷰티는 11일부터 17일까지 추석맞이 '온앤더뷰티 위크'를 진행한다. 행사기간 랑콤, 에스티 로더, 키엘 등 럭셔리 뷰티 브랜드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10%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최대 7%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매일 오전 10시에는 선착순 500명에게 최대 13% 할인 쿠폰을 증정하며, 매일 '단 하루 특가' 행사를 진행해 일별로 인기 상품에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유해은 롯데온 뷰티팀장은 “명절 선물로 인기 있는 브랜드를 연중 최대 혜택으로 선보이고자 아모레퍼시픽과 손잡고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설화수, 헤라를 비롯한 아모레퍼시픽의 인기 브랜드 상품을 롯데온 단독 구성 상품 및 선물 포장 서비스 등 풍성한 혜택으로 준비했으니, 추석 맞이 특별한 선물로 마음 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풀무원이 저공해 차량인 수소 전기트럭을 제품 운송에 도입해 탄소 배출 절감을 위한 노력에 앞장선다.

풀무원은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식품업계 최초로 물류 현장에 11톤 대형 수소 전기트럭을 도입하고 9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11일 밝혔다. 

풀무원은 수소 전기트럭이 기존 경유차 대비 투입 비용이 다소 높음에도 불구하고 환경을 고려하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온실가스 배출이 많은 대형 화물차에 수소 전기트럭을 선제적으로 도입했다. 

수소 전기트럭은 물류 현장에 2대가 먼저 투입돼 충북 음성-시화, 음성-여주 2개 물류 노선의 건면, 김 등 상온 제품 운송에 사용되고 있다.

풀무원은 내년에 냉장 제품 운송이 가능한 냉장 수소 전기트럭 2대를 추가로 도입할 예정이며, 2030년까지 상온, 냉장 수소 전기트럭을 총 76대 수준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풀무원이 도입한 수소 전기트럭은 환경부 저공해 차량 1종 인증을 받은 차량이다. 기존 디젤 트럭과 비슷한 성능을 내면서 수소로 전기를 만들어서 운영하기 때문에 탄소를 배출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전기차보다 충전 시간이 짧아 물류에 활용하기 용이하다.

풀무원은 이번 수소 전기트럭 2대 도입으로 연간 163톤의 온실가스를 감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연간 20만2800km 운행 시 연료 연소 기준) 수소 전기차 2대 전환으로 연간 상쇄하는 이산화탄소(CO2) 배출량 163톤은 에너지효율 2등급 승용차 약 68대가 연간 배출하는 온실가스 배출량과 비슷한 수준이다. 이는 축구장 21개 면적에 30년생 소나무 6만3000 그루를 심어 연간 흡수하는 산림 효과와 맞먹는 수치이다. 

풀무원이 도입한 수소 전기트럭 차량에는 풀무원의 아이덴티티를 보여줄 수 있도록 풀무원 그린 컬러와 화이트 색상을 반영한 스페셜 래핑(wrapping)을 선보였다. 

차량 옆면에는 ‘나를 위해. 지구를 위해. 지구를 위해 바른 먹거리 풀무원이 실천합니다’ 문구와 함께 ‘이 차량은 환경친화적 수소 전기트럭입니다’ 문구를 넣어 수소 전기트럭임을 명시했다. 

풀무원 물류담당 정대영 상무는 “제품 생산부터 고객에게 제품을 전달하기까지의 전 과정에서 환경영향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수소 전기트럭을 확대 도입해 유통단계에서도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 롯데백화점이 캠핑의 계절인 ‘가을’을 맞아, 체험형 캠핑 팝업 스토어를 열어 캠핑족들의 발길을 사로잡는다.

국내 캠핑족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가을은 캠핑의 최대 성수기 시즌으로 꼽힌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국내 캠핑 이용자 수는 2020년 534만명에서 올해 700만명까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또 한국무역통계진흥원이 발표한 국내 캠핑 산업 규모도 2020년 4조원에서 올해 7조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특히, 가을은 기후 특성상 캠핑 산업의 최대 성수기 시즌으로 꼽힌다. 실제로 최근 5년(2018년~2022년)간 롯데백화점의 캠핑 용품 매출은 전체의 약 30%가 가을(9~11월) 시즌에 집중 발생한 것으로 분석되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오는 9월 14일부터 9월 24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 광장에서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 ‘스노우피크’와 글로벌 선도 가전 브랜드 ‘LG전자’가 콜라보한 이색 캠핑 팝업을 진행한다. 이번 팝업의 테마는 ‘What’s Your Camp?(당신의 캠핑 취향은 무엇인가요?)’로 공간 구성부터 상품, 이벤트까지 고객들의 다양한 캠핑 취향을 만족시킬 콘텐츠들로 준비했다.

먼저, 약 395㎡(약 120평) 규모의 전체 팝업 공간 중 절반을 체험 콘텐츠로 채운다. ‘스노우피크’의 다양한 캠핑 용품들을 활용해 도심 속 캠핑 분위기로 연출한 체험존에서는 ‘LG전자’에서 새롭게 출시한 신개념 포터블 스크린 ‘LG 스탠바이미 Go’를 활용해 ‘불멍(불을 보며 멍하니 있는 것)’, ‘음악 감상’, ‘OTT 시청’, ‘게임’, ‘노래방’ 등을 체험해볼 수 있다. 특히, 텐트 뿐 아니라 차에서 숙박하는 ‘차박’ 전용 공간도 조성해, 다양한 캠핑 스타일을 간접 경험해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그 외에도 곳곳에 인증샷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을 조성하고, 즉석으로 인화된 사진을 받을 수 있는 포토 부스도 운영할 계획이다.

팝업에서만 만날 수 있는 상품과 프로모션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대표적으로 일반 ‘스노우피크’ 매장에서는 10월부터 판매 예정인 2023년 F/W 신상 의류 제품들을 단독으로 미리 선보이고, 최대 2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주말부터는 ‘테이블 랜턴 세트(9/16)’, ‘테이블 버너 세트(9/19)’, ‘화로 토치 세트(9/21)’, ‘체어 세트(9/23)’ 등 인기 캠핑 용품들로 구성한 세트 상품을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12%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개인 취향에 따라 맞춤형으로 구성할 수 있는 조립식 캠핑 용품으로, 품절 대란을 일으키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IGT 라인’도 단독으로 물량을 확보해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그 외에도 ‘스노우피크’와 ‘LG전자’의 캠핑 추천 아이템들을 엄선해 판매한다.

9월 15일부터는 풍성한 혜택의 고객 참여형 이벤트도 진행한다. 팝업에서 ‘스노우피크’ 제품을 15만원 이상 구매하면 현장 추첨을 통해 ‘스노우피크 랜드록 텐트’, ‘LG 스탠바이미 Go’ 등을 받을 수 있는 ‘럭키 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팝업을 방문해 개인 SNS에 인증샷을 올리면 매일 선착순 50명에게 ‘양말’, ‘여권 케이스’ 등의 선물을 제공한다.

손상훈 롯데백화점 애슬래저(Athleisure)팀장은 “캠핑 이용자 수가 증가하면서 캠핑을 즐기는 방법과 취향도 더욱 다양해지고 있다”며, “고객들의 다양한 캠핑 취향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도록 ‘스노우피크’와 ‘LG전자’가 함께하는 이색 콜라보 팝업을 기획하고, 공간 구성부터 콘텐츠까지 하나하나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만큼 고객들의 많은 방문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 맘스터치는 일주일 간 배달의민족 앱 주문 시 최대 5천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맘스터치는 신학기와 가을 나들이 등으로 버거, 치킨 판매량이 증가하는 9월을 맞아 더 많은 고객들이 맘스터치의 전 메뉴를 가성비 넘치는 혜택으로 푸짐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행사는 11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된다. 기간 내 배달의민족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통해 가까운 맘스터치 가맹점에서 주문 시 포장, 배달, 배민1 등 주문형태에 따라 최소 3000원에서 최대 5000원까지 할인된다. 
 
할인 적용 메뉴는 맘스터치 버거부터 치킨, 사이드까지 전 메뉴에 해당한다. 최근 출시된 ‘골든맥앤치즈버거 2종’은 부드럽고 탱글탱글한 마카로니의 식감과 체다치즈의 고소하고 진한 풍미에 매콤 상큼한 치폴레마요소스가 어우러져 풍성한 맛과 양으로 단숨에 인기 메뉴로 등극했다. 또, 맘스터치를 ‘치즈볼 맛집’으로 만든 ‘바삭크림치즈볼’과 쫄깃한 꽈배기 속을 진한 크림치즈로 채우고 달콤상큼한 아카시아벌꿀로 마무리한 ‘꿀꽈배기크림치즈’는 달콤한 간식 메뉴로 추천한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뛰어난 맛과 푸짐한 양의 제품을 가성비 있게 제공해 성장한 만큼, 고객들이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맘스터치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혜택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시그니엘 서울에서 운영 중인 스파 ‘리트릿 시그니엘 (retreat SIGNIEL)’에서 지난 10일 헤드스파(Head Spa) 서비스를 신규 론칭했다고 알렸다.

새로운 헤드스파 프로그램은 두피 케어뿐만 아니라 내면의 불안감과 스트레스까지 해소하는 ‘홀리스틱 케어(Holistic Care)’를 지향해 근본적인 건강을 되찾도록 돕는다. 특히, 만성피로와 스트레스를 호소하는 방문객들에게 완성도 높은 스파 프로그램으로 숙면을 유도하여 생활 속의 활력을 선사할 계획이다.

2종의 메인 프로그램(르노벨 스컬프 트리트먼트 Ⅰ, Ⅱ)이 마련돼 두피 진단을 거쳐 고객 맞춤형 케어를 제공한다. 스컬프 트리트먼트 Ⅱ의 경우 두피의 묵은 각질과 노폐물 제거를 위한 스케일링과 두피의 긴장과 근육 이완을 위한 매뉴얼 테크닉, 영양 성분 흡수를 위한 헤드 마스크, 그리고 두피의 릴랙싱과 세정을 위한 샴푸잉 순으로 진행된다.

숙련된 테라피스트가 진행하는 두피 매뉴얼 테크닉은 피시술자 두상의 구역을 매우 세밀하게 나눠 증상에 따라 두피 자극점을 집중 관리해 준다. 전문적인 두피 매뉴얼 테크닉을 통해 여타 헤드스파 프로그램과 차별화를 꾀했다.

또한 임산부나 영유아가 사용해도 안전한 성분으로 만들어진 스위스 프리미엄 아로마 브랜드 ‘르노벨’ 제품을 사용해 두피 모발 영양 공급∙강화에 탁월한 효능을 낸다.

리트릿 시그니엘 내부에는 헤드스파를 위한 별도의 트리트먼트 룸이 새로 조성됐다. 침대에 누워 관리를 받는 것과 같은 편안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180도 회전이 가능한 인체 공학적 설계의 전문 헤드스파 기기를 도입해 보다 세밀한 시술이 가능하다.

르노벨 스컬프 트리트먼트 Ⅰ, Ⅱ의 총 소요시간은 각각 40/60분, 가격은 22/30만원이다. 롯데월드타워 86층에 위치한 리트릿 시그니엘의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다.

시그니엘 서울 관계자는 “헤드스파는 웰니스에 대한 새로운 니즈를 반영하여 기획한 상품”이라며 “육안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건강 지표인 두피와 모발에 누적된 스트레스와 피로의 해소를 빠르게 체감할 수 있는 시술”이라고 말했다. 

○.. G마켓이 오는 17일까지 ‘쏘카 100만원 쿠폰팩 100원딜’을 단독 진행한다. 추석 귀성길이나 여행 차량 렌트 시 교통 경비를 크게 절약할 수 있는 기회다.

판매 상품은 쏘카 할인쿠폰팩 8종이다. ▲20만원 쿠폰(30만원 이상 대여 시) 3장 ▲10만원 쿠폰(18만원 이상 대여 시) 3장 ▲5만원 쿠폰(8만원 이상 대여 시) 2장으로 구성했다. 쿠폰팩 구입 후 G마켓 ‘선물함(e쿠폰함)’에서 쿠폰번호를 확인, 복사해 쏘카 앱에서 쿠폰을 등록하면 된다. 쿠폰은 11월 30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쿠폰팩 활용 시 할인가에 쏘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일례로, 쏘렌토 차량을 2박3일(52시간) 대여하면서 20만원 쿠폰을 적용하면, 기존 35만7870원에서 56% 할인된 15만787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다양한 쏘카 전용 혜택을 활용할 수 있다. 빌린 곳이 아닌 원하는 곳에서 편하게 차량을 반납할 수 있는 ‘편도 서비스’, 쏘카존에 가지 않아도 원하는 곳에서 차량을 받을 수 있는 ‘부름 서비스’, 한 달 단위로 원하는 차량을 자유롭게 대여할 수 있는 ‘쏘카 플랜’ 등이 있다. 

라이브방송도 준비했다. 12일 오후 6시, G마켓의 라이브방송 채널 ‘G라이브’를 통해 쏘카 최초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방송 중 특별 혜택으로 ‘쏘카 모바일상품권’을 50% 할인된 가격에 선착순 한정 판매한다. 랜덤 추첨 이벤트도 있다. 방송 중 쏘카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한 고객 중 5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1잔’을 증정한다. 구매 인증을 완료하고 실시간 퀴즈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5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호텔 1박 숙박권’을 증정한다. 또한, ‘선물하기’를 통해 구매한 고객 중 30명에게는 ‘신세계 상품권 1만원’을 증정한다. 

G마켓 전략제휴마케팅팀 최진영 매니저는 “최소 6일간의 추석 황금연휴를 앞두고, 귀성길 이동이나 여행 등의 목적으로 차량을 대여하는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며 “G마켓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해 드리고자 쏘카와 단독 100원딜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 전자랜드가 AS∙설치 전문 기업 ‘마이스터즈’와 서비스 협약을 맺고 오프라인 AS센터 1호점 '기술자들'을 전자랜드 일산점 내에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전자랜드가 오프라인 전문 AS센터를 도입한 것은 1988년 설립된 이래 최초다. 그간 가전제품 유통사인 전자랜드에서 가전제품을 구매한 고객들이 AS 서비스를 받기 위해선 주로 가전 제조사의 서비스센터에 문의해야 했다. 이번 오프라인 AS센터 '기술자들' 오픈으로 전자랜드 고객들은 가전제품 수리를 원하는 즉시 센터에 방문해 서비스를 빠르고 정확하게 받을 수 있게 됐다.

제휴를 맺은 마이스터즈는 가전제품의 설치, 수리, 홈케어, 기술 상담을 전문으로 하는 종합 서비스 매니지먼트 기업이다. 최근에는 AI기반 전자기기 수리 플랫폼 특허 출원을 완료했으며, 방문 접수가 제한되는 고객들을 위한 출장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전자랜드의 AS센터 1호점을 국내 가전제품 AS 장인들로 구성된 마이스터즈와 함께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혹여 전자랜드에서 제품을 구매하지 않았더라도 일산점에 방문하면 각종 AS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니, 가전제품의 고장으로 불편을 겪고 있는 분들이라면 편하게 전자랜드 일산점에 방문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GS리테일이 6년째 전개 중인 에코 제조 스타트업 지원 사업이 결실을 맺고 있다.

GS리테일은 지난 7일 서울 강남구 GS타워에서 에코 소셜 임팩트 프로젝트(ECO SOCIAL IMPACT PROJECT) 6기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

에코 소셜 임팩트 프로젝트는 GS리테일이 환경 제조 분야 내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사회 공헌 활동이다. 3년 이내 초기 창업 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언더독스’와 함께 실전 창업 교육을 실시하고 300만 원 상당의 시제품 제작 지원금을 제공했다.

주요 교육 프로그램으로는 ▲실전 경영을 위한 업무 방법론 ▲환경 제조 분야 현직 창업가 및 전문가 특강 ▲환경 핵심 성과 지표 측정 이론 교육 ▲GS리테일 임직원 멘토링 등이 있다.

이번 6기 성과 공유회에선 총 8개의 에코 제조 스타트업의 최종 성과 발표와 함께 4개 팀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최우수상에는 ‘수푸이’(자연 소재 베이스웨어 전문 기업), 우수상에는 ‘소울랩스’(재사용 애견 배변패드 전문 기업)와 ‘플렉스앤락’(친환경 소재 생활용품 전문 기업), 인기상에는 ‘브라운스킨’(업사이클링 재생가죽 전문 기업)이 선정됐다. 최우수상 기업에는 3천만 원, 우수상 기업에는 1000만원, 인기상 기업에는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행사 참여 8개 기업은 입을 모아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브랜드 정체성을 확립하고 판로 확대 및 제품 라인업 확장 등의 성과를 이뤄낼 수 있다고 밝혔다. 특히 대상을 수상한 수푸이는 이번 에코 소셜 임팩트 프로젝트를 통해 신규 유통 채널을 확보하고 환경 성과 측정 지표를 마케팅에 적극 활용해 매출이 200%까지 늘었다. 

김시연 GS리테일 사회공헌파트장은 “제품 홍보와 판로 확대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소규모 에코 제조 기업들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어 뿌듯하다”며 “GS리테일은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환경경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 전개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윤희경)는 9월 16일과 17일 양일간 서울 뚝섬한강공원 자벌레 인근 잔디광장에서 시민이 참여하는 ‘쓰담서울’ 시즌3 플로깅 캠페인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쓰담서울’은 ‘서울이 깨끗해지면 바다도 깨끗해진다’는 테마로 도심에서 발생된 쓰레기가 해양오염에 미치는 영향을 알려 시민들의 인식 개선을 촉구하는 환경 정화 캠페인이다. 올해로 3번째 시즌을 맞이했다.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자들은 뚝섬 한강공원 인근을 걷거나 달리며 무단 투기된 담배꽁초와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활동을 진행한다. 플로깅 완료 후 파우치, 카드지갑 등 업사이클링 제품을 상품으로 제공한다.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하고자 플로깅 활동과 더불어 업사이클링 워크숍도 열린다. 버려진 패트지를 재활용해 열쇠고리를 만드는 프로그램과 자연 생분해되는 버섯균사체로 만든 화분에 다육이 심기 프로그램 등이 마련된다.

한국필립모리스 관계자는 “환경과 건강을 함께 챙길 수 있는 쓰담서울 플로깅 캠페인에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바란다” 며 “앞으로도 한국필립모리스는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책무를 다하고 민∙관 협력을 강화해 환경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11번가가 익일배송 서비스 ‘슈팅배송’의 광고 캠페인을 시작하며 본격적으로 슈팅배송 알리기에 나섰다.

11번가는 9월 월간 십일절이 시작되는 11일, 슈팅배송 광고 캠페인 영상 3편을 공개했다. 가수 김조한과 뮤지, 배우 주현영이 모델로 참여한 3편의 영상은 각각 ▲월 회비 없이 무료배송 ▲최소주문금액 없이 무료배송 ▲첫 구매고객 100원 딜 등 세가지 슈팅배송의 장점을 이용 고객들의 솔직한 설문 결과와 함께 유쾌하게 담아냈다.

지난 5월 진행한 ‘하루만에 팅받네’ 캠페인에서 슈팅배송의 빠른 익일배송, 슈팅배송과 함께하는 대표 브랜드 소개에 집중했다면, 이번 광고 캠페인에서는 아직 슈팅배송을 경험하지 못한 고객들에게 슈팅배송의 장점을 어필하고, 슈팅배송 이용 시 다양한 혜택과 이점들을 알리는데 초점을 뒀다.

11번가는 10월 말까지 TV와 옥외광고, 버스 래핑, 유튜브와 온라인 디지털 광고 등 폭넓은 채널을 통해 슈팅배송 광고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슈팅배송이 이미 2400여 브랜드, 4만 개(SKU) 이상의 상품을 판매하는 만큼 고객의 빠른 배송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보다 적극적으로 고객에게 다가가 서비스를 알리고 슈팅배송의 고객 경험을 쌓아 가겠다는 것이다.

11번가 곽원태 COO(최고운영책임)은 “e커머스가 반드시 확보해야 하는 3가지 경쟁력인 상품 셀렉션(selection), 가격, 배송 중 배송 경쟁력 부분의 강화가 슈팅배송을 통해 지속적으로 실행되고 있다”며, “고객이 원하는 상품, 빠른 배송의 효과를 극대화할 엄선된 상품을 계속해서 확대하면서 슈팅배송이 11번가의 대표할 수 있는 서비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직매입 상품을 기반으로 한 11번가 슈팅배송은 지난 12개월 간(22년 9월~23년 8월), 직전 같은 기간(21년 9월~22년 8월) 대비 결제거래액은 5배(+381%)로 증가했고 판매 상품 수량은 3배(+171%), 구매 고객 수는 2배(+92%)로 각각 증가했다.

11번가는 슈팅배송의 인지도 제고를 위한 본격적인 캠페인에 나서면서, 동시에 슈팅배송 이용자 확대를 위한 ‘친구 공유’ 이벤트를 실시한다. 11일부터 진행되는 ‘친구와 함께 슈팅배송’ 이벤트는 이번 슈팅배송 광고 모델인 가수 김조한, 뮤지, 배우 주현영의 사진과 함께 슈팅배송의 다양한 혜택이 담긴 ‘슈팅레터’ 중 맘에 드는 것을 선택해 친구에게 공유할 수 있다.

‘슈팅레터’를 받은 친구와 자신에게 각각 슈팅배송 장바구니 5000원 쿠폰이 제공되고, 한 명의 친구에게 공유할 때마다 보낸 사람에게 1개의 스탬프가 적립된다. 10개의 스탬프를 모으면 선착순으로 라면, 콜라, 물티슈, 섬유유연제 등 슈팅배송의 인기 상품 16종 중 하나를 골라 최대 72% 할인 특가에 구매할 수 있다.

슈팅배송 첫 구매 고객을 위한 혜택도 마련했다. 최근 1년 간(22년 9월~23년 8월) 슈팅배송 상품 구매이력이 없는 고객이 이번 프로모션 기간 중 슈팅배송 상품을 처음으로 구매하면, 햇반, 삼겹살, 비타민 등 인기 상품에 대해 판매가 100원부터 시작하는 초특가 구매 기회를 제공한다.

○.. 대상이 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 국공립분과위원회와 영유아 보육환경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8일 수원시 소재 경기도의회에서 열린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홍영식 대상 급식사업부장(상무), 한상숙 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 국공립분과위원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대상은 이번 협약에 따라 유아 급식사업 브랜드 ‘아이사랑’을 통해 ▲지역사회 어린이 급식의 위생, 안전, 영양관리를 위한 정보 교류 ▲어린이 급식의 질 향상을 위한 노력 및 상호 지원 등을 이행하게 된다. 이외에도 ▲협력관계 활성화와 공동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상호 관심 분야를 교류할 계획이다.

대상 급식사업부 홍영식 상무는 “미래 세대의 주역이 될 아이들의 보육 환경을 개선하는데 힘을 보태기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아이사랑이 보유한 다양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10월 2일 임시공휴일 지정으로 추석 황금연휴가 성사됨에 따라 내국인의 해외여행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해외여행 증가로 면세점 이용 고객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신라면세점은 내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한 프로모션도 확대한다.

우선 신라면세점 서울점에서는 9월 11일부터 10월 1일까지 100달러 이상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당첨 시 경품으로 △정관장, △오설록, △선불카드 등을 제공한다. 또한 새롭게 오픈하는 루프탑 공간을 활용한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천공항점은 인기상품을 중심으로 재고를 늘리는 등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또한, 인터넷면세점에서는 추석 연휴 맞이 구매왕 경품 이벤트 및 추석 선물 대전을 진행한다. 9월 한달간 인도를 완료한 고객 중 최고 구매금액 고객을 대상으로 △한우세트(5명), △배달의 민족 상품권 5만원권(10명), △한우 불고기버거 세트(100명) 등을 증정하고, 화장품, 패션악세서리, 건강기능식품 등 인기 선물 상품을 최대 55% 할인한다.

이밖에도 인터넷면세점에서는 신규 혜택 퀴즈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경품으로는 △네이버멤버십 연간회원권, △네이버페이포인트 3000p 등을 추첨을 통해 증정할 예정이며, 참여고객 모두 인터넷점 S리워즈 100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본격적인 유커 맞이를 위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서울점과 제주점은 △중국인 고객 선호 브랜드, 상품 확대, △통역 전담 인력, △각종 홍보물, △쇼핑 편의를 위한 시설 및 인프라를 점검하고, △택시 이용시 교통비 지원, △중국인 전용 프로모션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중국인을 대상으로 △알리페이 즉시할인 프로모션, △위챗 환율우대 및 일정구매금액 결제 고객 대상 위챗 할인 쿠폰 제공, △은련카드 일부 신용카드 즉시할인 및 인천점 구매금액대별 선불카드 지급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 이디야커피가 가을 시즌을 맞아 오는 12일 ‘토피넛 가을음료’ 2종을 출시하며 토피넛 음료 라인업 확대에 나선다.

이디야커피는 ‘토피넛라떼’가 꾸준히 베버리지군 음료 판매량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만큼 고객들에게 이디야 토피넛만의 깊고 부드러운 향미를 더욱 다양하게 제공하기 위해 이번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이번 신제품은 ▲버블 블랙토피넛라떼 ▲토피넛 쇼콜라 2종으로 구성됐다. ‘버블 블랙토피넛라떼’는 고소하고 달콤한 토피넛 베이스에 흑당과 쫄깃한 버블이 어우러진 것이 특징인 논커피 음료다. ‘토피넛 쇼콜라’는 달콤한 휘핑크림과 초콜릿 칩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음료로 초콜릿과 토피넛에 부드러운 연유가 더해져 토피넛의 달콤한 맛을 더욱 풍부하게 느낄 수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인기 제품인 ‘토피넛라떼’를 사랑해주시는 고객들의 지속적인 요청으로 토피넛의 고소하고 달콤한 맛을 더욱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이번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선선한 가을 날씨와 잘 어울리는 토피넛 음료와 함께 이디야커피의 다양한 메뉴도 함께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코카-콜라는 후원사로 참여하는 초대형 뮤직 페스티벌 ‘슈퍼팝(SUPERPOP)’의 첫 개최를 기념해 자동차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피치스(Peaches.)’ 및 ‘슈퍼팝’과 함께 한 패션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11일, ‘크림(KREAM)’에서 단독 출시한다.

글로벌 뮤직 플랫폼 코-크 스튜디오(Coke Studio™)가 후원하는 ‘슈퍼팝(SUPERPOP) 2023’은 K-POP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장르와 개성을 지닌 아티스트들의 음악을 통해 모두가 하나가 되는 마법 같은 경험을 나누는 새로운 뮤직 페스티벌이다. 뉴진스, 존 바티스트 등 유명 아티스트들이 선사하는 공연 외에도 대중문화와 예술이 접목된 협업 작품 등 즐길 거리와 먹거리가 다양하게 마련될 예정으로, 오는 23일과 24일 양일간 미사경정공원에서 개최된다. 

이의 일환으로 코카-콜라는 트렌디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피치스’와 슈퍼팝과의 협업을 통해 음악으로 하나가 되는 즐거운 경험을 패션 아이템으로도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패션 아이템은 ‘피치스’의 유니크한 감성이 어우러진 힙한 스트리트 캐주얼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제품은 총 5종으로 상의 3종(숏슬리브, 롱슬리브, 후디)과 하의 1종(숏팬츠), 캡 1종이다. 5종 모두 심플한 디자인에 코카-콜라와 피치스, 슈퍼팝의 다양한 브랜딩 요소를 감각적으로 활용한 것이 특징으로 소장의 가치는 물론 데일리룩으로도 활용도를 높였다. 

패션 아이템은 11일 정오부터 오는 14일 오전 10시까지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KREAM)’을 통해 단독 판매된다. 온라인 추첨방식(래플)으로 진행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크림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음악을 통해 모두가 하나가 되는 마법 같은 특별함을 전할 ‘슈퍼팝(SUPERPOP)’을 앞두고 일상 속 짜릿함을 전해온 코카-콜라와 감각적인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지닌 피치스가 함께 소비자들에게 또 다른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기획했다”고 전했다.

○.. CJ온스타일이 동아제약이 공식 수입하는 독일 인기 비타민 브랜드 ‘오쏘몰’의 신제품 ‘오쏘몰 바이탈’을 대한민국 최초로 론칭한다. 오쏘몰 바이탈은 남성용 ‘바이탈 M’과 여성용 ‘바이탈 F’ 두가지 라인으로 만나볼 수 있다.

동아제약은 2020년 독일 오쏘몰사로부터 오쏘몰 이뮨을 단독 수입해 판매하고 있다. 오쏘몰 이뮨은 액상과 타정이 섞인 프리미엄 멀티 비타민으로 유명세를 얻으며 동아제약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 동아제약은 신제품 오쏘몰 바이탈 M과 바이탈 F로 라인업을 확장해 성장에 박차를 가한다는 목표다.

CJ온스타일이 오쏘몰 바이탈을 최초 론칭한 배경에는 원플랫폼 전략이 유효했다. 원플랫폼은 CJ온스타일이 보유한 모든 밸류체인(Value Chain)을 결합, 협력사에게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국내에서 가장 주목받는 비타민 브랜드 오쏘몰의 신제품이 국내에 출시되는 만큼 동아제약은 원플랫폼을 활용해 초반 기세를 잡겠다는 목표다. CJ온스타일 역시 오쏘몰 바이탈 매출 극대화를 위해 TV쇼핑과 라이브 커머스를 연이어 편성하고, 제품을 매력적으로 브랜딩 할 수 있는 콘텐츠와 마케팅을 수반해 론칭 파급력을 높일 예정이다.

오쏘몰 바이탈 M(남성용)과 F(여성용)은 CJ온스타일 대표 기획프로그램 <최화정쇼>에서 13일 저녁 8시 45분에 만나볼 수 있다. 이 제품은 한국 여성과 남성의 생리학적 특성을 고려해 과학적인 성분배합을 개발한 것과 더불어,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오메가3가 함유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오쏘몰 바이탈 F는 여성 특화형 종합 건강기능식품으로 오쏘몰 라인업 중 최다 성분이 포함됐다. 여성의 골다공증 예방(칼슘), 혈액 생성(철)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주로 포함됐다. 오쏘몰 바이탈 M은 남성 특화형 제품으로 남성 건강 관리(비오틴, 아연)와 단백질 이용(비타민B6) 등을 강화했다. 두 제품 모두 기본적으로 현대인의 3대 주요 건강 고민인 정상적 면역 기능, 혈행 개선, 피로 개선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다. 1일 1회 1병을 식후 섭취를 권장한다.

<최화정쇼> 방송 중 구매 시 오쏘몰 바이탈 3박스(90병, 남성용/여성용 중 선택)를 약 10만원 이상 할인 받아 정상가 대비 25%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오쏘몰 바이탈 6박스 특별 구성 구매 시에는 2만원 추가 할인도 증정한다. 전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오쏘몰 바이탈 휴대용 트위드 파우치를 선물하고 추석 선물용 쇼핑백도 제공한다.

<최화정쇼>를 놓친 고객은 다음날 14일 저녁 7시 CJ온스타일 모바일 라이브에서 방송인 김호영이 진행하는 오쏘몰 바이탈 방송을 보면 된다.

CJ온스타일 이지현 헬스푸드사업팀장은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 따르면 올해 국내 비타민 시장 규모는 1조원을 넘을 것으로 전망된다”며 “관련 시장을 리딩하고 있는 오쏘몰의 신제품 오쏘몰 바이탈을 대한민국 최초 론칭하는 만큼 좋은 구성으로 방송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추후 단독 상품을 지속 발굴 및 확대해 ‘최초 론칭 채널’로서 지위를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빕스가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프리미엄 스테이크 선물세트를 출시하고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

올해 선물세트는 명절 선물 고급화 경향에 맞춰 프리미엄 스테이크 라인업을 늘린 것이 특징이다. 다양한 부위를 맛볼 수 있으며 넉넉한 양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 제격이다. 긴 연휴 기간 동안 홈파티를 즐기거나 여행·캠핑을 떠나는 트렌드를 고려해 간편식 제품도 선보인다.

프리미엄 스테이크 선물세트는 총 4종으로 ‘토마호크 세트’, ‘포터하우스 세트’, ‘엘본 스테이크 세트’, ‘스테이크 세트’다. 해당 제품 모두 고객 선호도가 높은 채끝등심, 립아이, 안심 3종을 포함한다.

‘토마호크 세트’는 갈비살, 꽃등심, 새우살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토마호크가 메인이며 ‘포터하우스 세트’에 포함된 포터하우스는 안심과 등심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스테이크다. ‘엘본 스테이크 세트’는 L자 모양으로 뼈를 정형해 등심의 고소한 풍미가 살아있는 엘본 스테이크를 포함한다.

편리하게 조리가 가능한 간편식 선물세트도 눈길을 끈다. ‘바비큐 폭립 세트’는 빕스 시그니처 메뉴인 오리지널 폭립 3개로 구성한 제품으로 에어프라이어나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빕스 추석 선물세트는 빕스, 제일제면소, 더플레이스 등 CJ푸드빌 외식브랜드 매장 및 통합 주문앱 ‘셰프고’,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오는 17일까지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하며 최대 11%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제품은 18일부터 21일 사이에 순차 발송하며 매장 방문 수령은 18일부터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빕스 홈페이지 및 셰프고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대표 남성복 브랜드 갤럭시(GALAXY)는 브랜드 론칭 40주년을 맞아 이달 6일부터 내달 15일까지 온/오프라인에서 동시 진행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갤럭시는 40주년 캠페인 ‘파인드 유어 엘레강스(Find Your Elegance)’의 일환으로 40주년 스페셜 상품인 슈트와 재킷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캠페인 모델로 활약하는 배우 ‘조쉬 하트넷’이 출연한 광고 영상만 봐도 40주년 스페셜 바우처를 제공한다. 오프라인 바우처 10만원과 온라인 바우처 2, 3, 5만원을 각각 받을 수 있다.

특히 갤럭시는 40주년 스페셜 바우처를 사용해 상품을 구입한 고객 중 40명을 선정,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구매 금액 4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1등(4명)에게는 40주년 기념 스페셜 슈트, 2등(6명)에게는 40주년 기념 프리미엄 재킷, 3등(10명)에게는 온라인 바우처 5만원, 4등(20명)에게는 커피 기프티콘 2만원을 제공한다.

이원일 갤럭시 팀장은 “갤럭시 40주년을 기념해 고객에게 받은 사랑에 보은하는 차원에서 ‘40일간의 특별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남성들이 열망하고 항상 소유하고 싶은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 위메프가 20일까지 ‘삼성슈퍼세일’을 개최하고 주요 가전과 IT 기기를 최대 26% 할인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삼성슈퍼세일’은 가전부터 IT 기기까지 삼성전자의 모든 카테고리 제품을 할인 판매하는 대규모 특가 행사다. 쿠폰 및 카드사 제휴 혜택 포함, 특정 모델 2개 이상 구매 시 추가 할인을 제공해 최대 26% 할인 받을 수 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결혼과 이사 시즌을 맞아 냉장고와 세탁기 등 생활 필수 가전을 초저가 구성했다. 대표 상품은 ▲양문형 냉장고(846L) ▲비스포크 식기세척기(12인용) ▲그랑데 통버블 세탁기(19kg) ▲4K UHD TV(70형) 등이다.
 
이 밖에 ▲JBL 사운드바 ▲JBL 블루투스 스피커 ▲하만카돈 블루투스 스피커 등 떠오르는 혼수품 중 하나인 음향기기 제품도 특가다. 

위메프 관계자는 “삼성슈퍼세일은 행사 상품과 할인 면에서 손꼽히는 행사“라며 “결혼 등 중대사를 앞두고 가전 및 IT기기 구매가 필요한 고객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 CJ제일제당이 ‘배달의민족(배민)’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배달커머스 전용 상품 개발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제품 기획과 제조에서 글로벌 수준의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고, 배민은 데이터·플랫폼 운영·물류 인프라에서 차별화 경쟁력을 갖추고 있어 배달커머스 시장에서의 시너지가 기대된다.

마케팅과 유통 부문에 있어서도 협력을 강화한다. CJ제일제당은 B마트 내 전용관을 신설하고, 햇반, 스팸 등 CJ제일제당의 주요 인기 제품들뿐만 아니라 배달커머스 서비스 특성을 고려해 냉동과 냉장식품 등으로 제품 라인업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최근 배민에서 새롭게 론칭한 ‘대용량특가’ 입점을 통해 CJ제일제당의 주력상품군인 소스, 오일, 양념류를 선보일 예정이며, 배민에 입점한 소상공인 대상 B2B(기업 간 거래) 제품군도 확대한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소비자들은 햇반, 비비고 등 CJ제일제당의 다양한 제품들을 배민의 평균 30분 안팎의 배달커머스를 통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이와 관련 CJ제일제당은 지난 8일 서울 송파구 배달의민족 본사에서 전략적 파트너십을 위한 업무제휴협약(JBP)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CJ제일제당 김상익 식품한국총괄, 김현진 디지털사업본부장, 최자은 마케팅본부장, 임현동 이커머스담당과 우아한형제들 이국환 대표, 권재홍 사업부문장, 전성준 커머스센터장, 권혁진 MD실장 등 양사 경영진 및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식품과 이커머스 플랫폼 분야에서 최고 경쟁력 보유하고 있는 두 회사가 파트너십을 맺게 돼 기대가 크다“며, “기업 간 시너지를 통해 혁신 제품을 지속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컬리가 ‘컬리상품권’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컬리상품권은 구매한 상품권 금액만큼 컬리캐시로 충전할 수 있는 온라인 교환권이다. 상품권은 3만원부터 5만원, 7만원, 10만원, 30만원, 50만원권 등 총 6종이다. 마켓컬리와 뷰티컬리에서 상품 구매 시, 해당 금액만큼 충전된 컬리캐시로 결제할 수 있다. 

컬리상품권 구매와 이용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컬리 앱이나 웹사이트에서 상품권을 구매하면 안내 알림톡 또는 문자가 바로 전송된다. 컬리 사이트에 있는 마이컬리 메뉴의 상품권 보관함에서도 구매 이력을 확인할 수 있다.

전달받은 문자 또는 상품권 보관함에서 링크를 타고 들어가 ‘사용하기’ 버튼만 누르면 컬리캐시가 바로 충전된다. 지인에게 선물하기도 간편하다. ‘전달하기’ 화면에서 받을 이의 휴대전화 번호와 이름만 입력하면 된다.

한편 컬리상품권을 통해 충전한 컬리캐시로 결제하면 1%의 추가 적립금도 제공받을 수 있다. 300만원 이상 대량 구매 시에는 구매금액의 3% 할인 또는 3% 적립금 혜택까지 부여한다. 다음달 8일까지는 론칭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상품권 구매 시 제공하는 응모권 추첨을 통해, 총 100명의 고객에게 컬리상품권(5만원권)을 증정한다.

컬리 관계자는 “구매와 사용의 편의성을 극대화하는 한편, ‘선물하기’ 기능에 초점 맞춰 컬리상품권을 개발했다”며, “컬리상품권이 고객 여러분께 더 즐거운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지난 8일, '찾아가는 치킨릴레이'로 경기도 평택시의 팽성복지타운을 찾아 치킨 나눔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찾아가는 치킨릴레이'는 사연자의 신청을 받아, 팽성복지타운 내 위치한 '팽성장애인주간보호센터'의 발달장애인과 담당교사에게 황금올리브 치킨 60인분과 닭가슴살 스테이크와 황금알 치즈볼 등 사이드메뉴 80인분, 레몬보이 120캔과 장애인들이 즐길 수 있는 퍼즐놀이 등의 교보재도 함께 선물했다. 전달식에는 제너시스BBQ 그룹 임직원 및 팽성장애인주간보호센터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사연의 주인공 김미영씨는 "발달장애인 자녀를 둔 부모로서, 장애인 역량강화교육, 직무교육 등을 통해 성인 발달장애인들이 일상생활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항상 수고해주시는 선생님들과 관계자분들께 감사를 전하고자 사연을 신청했다"며 "딸아이와 친구들, 그리고 선생님들이 BBQ 치킨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며 감사하다"고 전했다

행사에 참여한 BBQ 관계자는 "최근 찾아가는 치킨릴레이를 기사로 접하고 사연을 보내주신 분들이 많이 늘어났다"며 "BBQ가 고객에게 사랑받은 만큼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선한 영향력을 전국 곳곳의 이웃들에게 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지구환경 보호와 자원 재활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제정된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배달의민족과 러쉬(LUSH)가 공동으로 해변 정화활동을 전개했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은 지난 8일 자원순환의 날(매년 9월 6일)을 맞이해 인천 영종도서 러쉬코리아(이하 러쉬) 구성원들과 함께 해변 정화(비치클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비치클린 활동은 우아한형제들의 사내 구성원 참여 봉사활동 프로그램인 ‘우아한땀방울’과 플라스틱 폐기물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시작된 러쉬의 글로벌 캠페인 ‘플라스틱줍깅 시즌2’를 연계해 진행됐다.

봉사활동에는 사전에 사내 게시판 모집을 통해 자원한 우아한형제들 구성원 27명과 러쉬 구성원 28명 및 해양보호단체 협의체인 바다살리기네트워크와 유명인해양청소봉사단 스태프 등 총 62명이 참여했다.

배민과 러쉬 구성원 및 스태프들은 이날(8일) 인천 영종도 남측 방조제에서 약 3시간 동안 쓰레기 수거활동을 펼쳤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우아한형제들 커머스CS운영팀 정다은씨는 “생각보다 큰 쓰레기가 많아서 놀랐고, 쓰레기는 절대 버리지 말자고 느낀 하루였다”는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이날 정화 활동을 통해 수거된 폐기물의 양은 173kg에 달해 참여한 구성원들 대부분이 쓰레기에 대한 경각심이 생겼다는 후기를 남겼다.

방조제의 경우 파도에 떠밀려온 여러 쓰레기들이 빠져나가지 못하고 돌 사이에 박히는 경우가 많아 비치클린에서 중요한 구역이다. 실제 이날 활동에서도 신발, 라면봉지, 주사기 등 바다에서 보기 어려울 법한 폐기물과 함께 바다 쓰레기의 주범으로 꼽히는 부표에서 나온 스티로폼 잔해들이 많이 나왔다. 활동에 참여한 한 구성원은 “돌 사이에 박힌지 오래 돼 제대로 정화하지 못한 폐기물들이 많아 아쉽기도 하고 좀 더 적극적인 정화활동이 필요한 구역인 것 같다”고 말했다. 

활동에 참여했던 우아한형제들과 러쉬 구성원들은 모두 ‘환경’이라는 공통 주제에 관심있는 두 회사가 만나 뜻을 함께 한 것이 의미 있었다고 입을 모았다. 특히 러쉬는 지난 2019년부터 해안가를 중심으로 환경보호 활동의 하나인 플로깅 캠페인 ‘플라스틱줍깅’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는 기업이다.

플로깅은 이삭을 줍는다는 뜻의 스웨덴어 ‘플로카 우프(Plocka upp)’와 달리기를 뜻하는 영어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달리기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환경 활동을 말한다.

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환경 관련 우아한땀방울 활동을 기획하면서 비치클린, 플로깅에 진심인 러쉬와 함께 하면 좋을 것 같다는 내부 구성원 의견이 많았다”며 러쉬와 연계 봉사활동을 진행한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또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 김중현실장은 “환경 문제와 밀접하게 맞닿아 있는 회사로서, 이에 대한 구성원들의 공감대와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관련 활동을 기획하게 됐다”면서 “또 이번 활동을 계기로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와 문제 해결에 관심있는 여러 회사, 단체와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은 치약, 화장품 포장재로 ‘멸균팩 재활용지’를 적극 활용하기로 했다. 재활용이 까다로운 멸균팩을 재활용한 종이의 사용량을 최대한 늘려서 자원 순환경제 구축에 기여하고, ESG 경영을 확산하기 위해서다. 멸균팩 재활용지를 제품 패키지에 적용하는 건 국내 화장품·생활용품 업계에서 LG생활건강이 처음이다.

멸균팩을 재활용 해서 생산한 종이는 오는 10월부터 페리오, 죽염 등 LG생활건강 치약 브랜드의 낱개 상자 포장지로 우선 활용할 예정이다. 이후 신제품 화장품 세트와 내년 설 명절 선물세트 포장에도 멸균팩 재활용지를 적용한다. 이렇게 해서 연간 최대 1081t의 종이 포장재를 멸균팩 재활용지로 만들 수 있을 전망이다.

멸균팩은 내용물의 변질 없이 장기간 실온 보관이 가능해서 매년 사용량이 늘고 있지만 재활용률은 5% 미만에 불과하다. 재활용률 70%가 넘는 금속 캔, 페트병에 비해서도 매우 저조한 편이다. 멸균팩의 약 70%는 종이로 이뤄져 있지만, 이밖에도 알루미늄 포일, 폴리에틸렌(PE) 등 총 6겹의 소재를 겹쳐서 만들기 때문에 재활용 공정 자체가 까다롭다. 또 일반 종이에 비해 자원 회수율도 떨어져 재활용이 잘 안됐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LG생활건강은 MZ세대 10명 중 6명이 친환경 소비를 중시하는 ‘그린슈머(Greensumer)’ 성향이라는 고객의 선호를 반영하고 고객경험을 혁신하고자 멸균팩 자원 순환 모델에 능동적으로 참여하기로 결정했다. 이를 위해 멸균팩 재생 기술을 갖춘 한솔제지를 비롯해 식품사 11곳, 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과 함께 지난 8일 ‘멸균팩 재활용을 통한 순환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LG생활건강은 협약에 따라 멸균팩 재활용지의 수요를 창출하는 역할을 한다. 생활용품, 화장품 제품 패키지에 멸균팩 재활용지 사용량을 늘리고, 친환경 고객가치 확산에 주력한다. 멸균팩 재생 용지를 적용한 제품에는 멸균팩 재활용지로 포장했음을 알리는 표시 문구도 넣을 예정이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LG생활건강이 유제품 등 멸균팩 관련 제품을 많이 생산하지는 않지만 고객에게 더 살기 좋은 환경과 삶의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서 국내 화장품·생활용품 업계 최초로 멸균팩 순환경제 구축에 선제적으로 동참하기로 했다”며 “탄소중립 달성이라는 장기적 목표와 함께 앞으로 커질 고객의 재활용 제품에 대한 수요를 빠르게 파악해서 ESG 경영 활동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올해 초 LG생활건강은 국내 화장품 업계 최초로 폐플라스틱 열분해유를 원료로 만든 화장품 용기를 클린뷰티 브랜드 비욘드 엔젤 아쿠아 크림 2종 러브어스(Love us, Love Earth) 에디션에 적용했다. LG생활건강은 이번 멸균팩 재활용지와 더불어 다양한 친환경 패키지 소재를 발굴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방침이다.

○.. 락앤락이 감각적인 컬러와 디자인이 돋보이는 쿡웨어 ‘롤링팝’ 3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국, 찌개, 밀키트  조리에 용이한 ‘롤링팝 양수 18cm’, 라면, 파스타 등 간단한 요리에 활용하기 좋은 ‘롤링팝 편수 16cm’, 볶음요리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롤링팝 멀티팬 22cm’ 총 3종으로 구성됐다.

락앤락 롤링팝은 특히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눈길을 끈다. 통통 튀는 색상과 디자인으로 요리부터 플레이팅까지 활용할 수 있는 멀티플레이어 제품으로, 특별한 주방 분위기를 연출하는 키친테리어(kitchen+interior) 아이템으로도 제격이다. 여기에 조리도구를 걸칠 수 있는 V자 모양의 ‘빅토리 핸들’, 손잡이의 뜨거움을 방지하는 ‘하트 가드’, 동글동글 잡고 싶은 ‘위시볼 핸들’을 적용해 개성과 감성을 더했다. 

사용 편의성이 높은 것도 장점이다. 프라이팬 내부는 강력한 넌스틱 코팅을 적용, 음식물이 눌러 붙는 것을 방지해 조리와 세척이 용이하다. 프라이팬 외부와 냄비에는 세라믹 코팅을 적용해 스크래치에 매우 강하며, 편수 냄비와 프라이팬 손잡이는 러버 코팅 처리로 부드러운 그립감을 자랑한다.

롤링팝은 또한 인덕션 화구에 딱 맞은 콤팩트한 사이즈로 설계되었으며, 핸들이 짧아 좁은 주방에서도 손쉽고 효율적으로 수납할 수 있다. 열전도율이 높은 프리미엄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해 열효율을 극대화, 더욱 빠른 조리가 가능하다.

이번 신제품 롤링팝은 9월 11일부터 락앤락몰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락앤락 관계자는 “롤링팝은 신혼이나 1인 가구, 홈파티를 즐기는 가구 등을 중심으로 출시 전부터 감각적인 쿡웨어로 주목받았다”며, “요리를 재미있게, 주방을 더욱 특별하게 빛내 줄 키친테리어 아이템으로 적극 추천한다”고 전했다.

○.. 이탈리아 화장품 기업 인터코스의 한국법인이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화장품 중견기업 한국콜마의 선케어(자외선차단제) 핵심기술을 빼냈다가 법원의 엄중한 심판을 받았다.

한국콜마는 이탈리아 화장품 ODM 업체 인터코스의 한국법인을 상대로 한 '영업비밀 침해금지' 소송에서 승소했다고 11일 밝혔다.

서울중앙지방법원 62민사부(부장판사 이영광)는 한국콜마가 인터코스코리아와 전 연구원들을 상대로 낸 영업비밀 침해금지 등 청구 민사소송 1심에서 한국콜마에 승소 판결을 내렸다. 법원은 전직 직원들과 인터코스코리아에게 유출한 한국콜마의 영업비밀을 폐기하고, 공동으로 2억원 및 이에 대한 지연이자를 지급하라고 판시했다.

2008년 한국콜마에 입사한 A씨는 9년 4개월 동안 근무하다 2018년 1월 미국 이주를 이유로 퇴사했다. 그러나 A씨는 퇴사한지 불과 일주일 뒤 이탈리아 화장품 기업 인터코스의 한국법인으로 이직했다. A씨는 한국콜마에서 사용하던 노트북에 있던 자외선 차단제 기술 주요 업무파일 수백개를 구글 드라이브에 업로드하는 방법으로 무단 반출했다. 2007년부터 2012년까지 한국콜마에서 근무했던 B씨 역시 2018년 인터코스코리아에 입사한 다음 부정한 방법으로 핵심기술 유출을 시도했다.

인터코스코리아는 2017년까지 선케어 제품을 제조·판매하지 않다가 A씨가 입사한 2018년 이후 선케어 제품을 만들기 시작했다. 그 해에 발생한 인터코스코리아의 선케어 제품 관련 매출액만 약 460억원에 달한다. 또한 인터코스코리아가 2018년 한 해에만 선케어 관련 44건의 식약처 심사를 완료한 것은 이례적인 것으로, 탈취한 영업비밀을 사용해 제품을 만들었다는 것이 법원의 판단이다.

앞서 형사소송 2심에서도 A씨와 B씨는 각각 징역 10개월 실형, 징역 6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다. 인터코스코리아에도 벌금 1000만원이 선고된 바 있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이번 법원 판결은 국내 건실한 기업의 사업 근본을 해하려는 외국계 기업의 부도덕한 기술유출에 대한 엄중한 경고”라며 “30여년간 수천억원을 투자해 전세계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린 선케어 기술을 한순간에 훔쳐 간 행위에 대해 끝까지 법적 대응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 공식 쇼핑몰 아모레몰에서 11일, 라이브 방송만을 위한 ‘라이브 탭’을 새롭게 오픈한다.

아모레몰 라이브 탭은 국내 뷰티 브랜드사 최초로 선보이는 자사몰 라이브 쇼핑 전용 공간으로서 실시간 라이브 방송은 물론 지난 방송 보기와 방송 편성 등을 열람할 수 있다. 또한 방송별 매칭 상품의 구매로까지 편리하게 이어져 아모레몰 접속만으로 24시간 다채로운 콘텐츠 경험과 쇼핑이 가능하다. 

아모레몰은 라이브 탭 오픈 기념으로 11일부터 22일까지 ‘아모레몰 라이브 쇼(이하 아라쇼)’를 선보이며 추석 시즌을 맞이해 브랜드 릴레이 방송을 진행한다. 설화수, 아이오페 등의 화장품 브랜드부터 바이탈뷰티, 오설록과 같은 건강기능식품, 차 브랜드까지 아모레퍼시픽 대표 브랜드들이 행사에 참여한다. 방송을 시청만 해도 응모 가능한 출석 이벤트와 구매 금액별 지급되는 경품 이벤트, 브랜드별 라이브 방송 단독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 e커머스 사업부 김경연 상무는 “라이브 탭의 모든 콘텐츠는 자사 라이브커머스팀이 전용 스튜디오에서 직접 기획 제작하고 있어 더욱 진정성 있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자사몰 기획 콘텐츠부터 짧고 재미있게 소비할 수 있는 숏플레이 콘텐츠까지 다양하게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라이브 커머스 전문 제작 환경과 조직을 구축한 아모레몰은 앞으로 전문성과 신뢰감을 기반한 다양한 라이브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라이브 탭’ 정식 오픈에 앞서 8월부터 제공한 베타 서비스 기간 동안 아모레몰 라이브 방송 매출과 구매 고객 수는 전월 대비 약 두 배 가까이 오르는 성과를 기록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이달 12일부터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손잡고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상품들을 선보인다.

스타벅스는 ‘미키 앤 프렌즈’, ‘칩 앤 데일’ 등 디즈니 캐릭터를 활용해 오직 한국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협업 음료, 푸드, MD 등을 선보인다.
 
‘미키 딜라이트 콜드 브루’는 디즈니 협업 상품으로는 스타벅스에서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제조 음료다. 해당 상품은 달콤하고 부드러운 글레이즈드 폼과 콜드 브루의 조화가 돋보이는 음료로 ‘미키 마우스’ 형태의 번트 카라멜 파우더가 랜덤하게 토핑된 것이 특징이다. 

푸드로는 ‘미키 마우스’를 형상화한 ‘미키 티라미수’, ‘미키 마카롱’, ‘미키 마들렌’ 3종과 귀리와 마카다미아, 다크초콜릿 칩 등을 넣어 만든 그래놀라 볼 스낵인 ‘칩 앤 데일 그래놀라 볼’ 1종을 출시한다. 

‘미키 티라미수’는 ‘미키 마우스’ 캐릭터 모양으로 디자인된 케이크에 마스카포네 티라미수가 담긴 케이크며, ‘미키 마카롱’은 꼬끄 사이에 가나슈 크림을 넣고 초콜릿으로 ‘미키 마우스’의 귀를 표현했다. ‘미키 마들렌’은 고소한 버터 풍미가 일품인 ‘미키 마우스’ 얼굴 모양으로 디자인된 마들렌이다. 

또한, 스타벅스는 이달 12일 MD 상품으로 데미 머그 세트, 보온병, 스노우 글로브, 오너먼트 세트 등의 차별화 상품을 선보인 것을 시작으로 이달 19일에는 아시아 태평양 공통 상품으로 월트 디즈니 컴퍼니 동남아시아(SEA)와 협업한 머그, 텀블러 등을 내놓는다. 이와 더불어 내달 5일에는 한국에서만 만날 수 있는 추가 MD 상품들을 공개할 예정이다. 

디즈니와의 공식 협업을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스타벅스는 이달 12일부터 내달 4일까지 스타벅스 앱 사이렌 오더를 통해 디즈니 협업 및 가을 프로모션 음료와 푸드를 주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디즈니+ 이용권 특별 혜택을 제공한다.

○.. 한샘(대표 김유진)이 마포구 한샘 상암사옥에서 ‘종합시공사 비전 선포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종합시공사와 한샘서비스 임직원 등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샘 종합시공사와 사업의 비전을 공유하고 우수한 종합시공사를 선정해 ‘에이치클래스(H-Class)’ 1기 상패를 수여했다.

이번 행사는 국내 홈 인테리어 업계 1위 기업 한샘이 종합시공사와 동반 성장을 약속하고, 리하우스 직시공 패키지의 시공 품질 차별화 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샘서비스 이종진 대표는 시공 품질 강화 전략을 발표하며 “전국 단위의 종합시공사 직시공망을 확대하면서 인테리어 공사의 독보적인 시공 경쟁력을 발휘하고, 리하우스 패키지에 대한 시공 품질보증 프로세스를 고도화하겠다”고 밝혔다.

한샘 시공 전문 자회사 한샘서비스는 지난해 6월부터 종합시공사를 통한 시공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하나의 아이템을 전문 시공하는 '단과(單科)시공사' 체계에서 ‘종합시공사’ 중심의 전략을 도입한 결과, 지금까지 전국 80여 개 종합시공사를 육성했다.

‘종합시공사’는 가구와 건재뿐 아니라 철거∙전기∙목공∙도장∙도배 등 기본공사까지 인테리어 전 공정 종합 시공 능력을 갖춘 한샘의 시공협력사다. ‘단과시공사’는 부엌, 욕실, 창호, 바닥재 등 각각의 아이템별 공정을 책임진다.

한샘은 종합시공사 수를 확대하면서 종합시공사가 책임 시공하는 리하우스 패키지 현장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종합시공사가 책임지고 집약된 시공역량을 투입하면 여러 개 ‘단과시공사’가 공사하는 과거 방식보다 체계적인 현장관리와 사후관리가 가능해진다.

이어, 시공 핵심 인력인 리모델링 현장 감독자 ‘PM(Package Manager)’과 현장 관리자 ‘필드 매니저(Field Manager)’, 시공협력기사 '시공 프로(Pro)'의 육성 고도화 계획도 밝혔다. 채용부터 입문교육, 승격교육, 평가관리 등 한샘서비스의 체계적인 육성 시스템을 통해 시공 인력의 전문성을 높이고, 시공 품질을 표준화하는 전략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우수 종합시공사를 위한 새로운 멤버십 프로그램 H-Class를 소개하고, H-Class 1기로 선정된 종합시공사 6곳에 감사패를 수여했다.

H-Class는 종합시공사를 대상으로 ▲종합시공 시행률 ▲고객만족도 평가 ▲시공품질을 평가해 우수 시공사를 선정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한샘서비스는 매년 H-Class를 상·하반기 각 1회씩 선정할 예정이다.

H-Class 1기에는 ▲HW테크 ▲에이치에스테크 ▲경북테크 ▲비젼테크 ▲제이앤에스테크 ▲스타테크까지 총 6개 종합시공사가 선정됐다. H-Class 1기는 우수 종합시공사를 나타내는 H-Class 전용 명함과 트로피를 비롯해 포상금, 복지 포인트 등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

한샘 김유진 대표는 “인테리어 공사 상품은 현장에서 시공을 통해 완성하기 때문에 시공협력사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한샘 종합시공사가 오랜 경험을 통해 길러온 전문성으로 고객이 만족할 만한 수준의 책임시공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 시몬스(대표 안정호)가 서울시 소공동에 위치한 롯데백화점 본점 8층에 ‘시몬스 롯데백화점 본점’을 리뉴얼 확장 오픈했다.

시몬스 롯데백화점 본점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한층 쾌적한 공간에서 프리미엄 침대에 대한 고객 참여를 극대화한 친소비자형 매장으로 탈바꿈했다. 매장 규모는 기존 대비 2배가량 넓어졌고, 체험 가능한 침대 수도 대폭 늘려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매장에는 우드톤의 인테리어를 적용해 고급스럽고 세련된 분위기를 가미했다.
 
특히 최근 부쩍 증가하고 있는 초프리미엄 침대 수요에 발맞춰 전국 롯데백화점 중 최초로 시몬스 침대의 최상위 라인인 ‘뷰티레스트 블랙(Beautyrest BLACK)’ 존을 별도로 마련했다. 여기서는 뷰티레스트 블랙의 최고가 모델인 ‘켈리(Kelly)’를 비롯해 ‘데보라(Deborah)’, ‘루실(Lucile)’, ‘로렌(Loren)’ 등을 경험해 볼 수 있다. 

시몬스 침대의 대표 매트리스 컬렉션인 ‘뷰티레스트’의 인기모델인 ‘젤몬(Zalmon)’, ‘윌리엄(William)’, ‘헨리(Henry)’ 등도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 ‘아를라(Arla)’, ‘바이아(Vaia)', ‘올로(Olo)’ 등 감각적인 디자인의 침대 프레임과 라이프스타일 컬렉션 ‘케노샤’의 퍼니처 및 베딩 등 시몬스 제품으로만 이뤄진 침실 스타일링인 ‘시몬스 룩’을 경험할 수 있다. 

매트리스 사이즈 역시 가족 단위 고객과 예비 및 신혼부부에게 알맞은 킹오브킹(KK), 라지킹(LK) 등 대형 매트리스부터 1인 가구와 자녀 방에 제격인 슈퍼싱글(SS)까지 다양하게 구비해 전 연령대 고객층의 수요를 흡수할 전망이다.
 
시몬스 침대는 이번 시몬스 롯데백화점 본점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구매 금액에 따라 침구와 베개 등 푸짐한 사은품을 마련했다. 사은품은 한정 수량으로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이와 함께 현재 진행 중인 ‘안심침대 프로모션’도 중복 적용 가능해 혜택은 더욱 커진다. 편안함을 넘어 소비자의 건강과 안전까지 세심하게 살피는 안심 프로모션은 ▲특정 매트리스 최대 20% 할인 ▲신제품 프레임과 룸세트, 베딩 제품 10% 할인 ▲특정 침대 프레임 및 룸세트, 퍼니처 30% 할인 등 다채로운 혜택을 선사한다.

○.. 아모레퍼시픽이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 라네즈를 통해 멕시코 뷰티 시장 공략에 나섰다.

라네즈는 이번 달 8일부터 멕시코 세포라 e커머스 채널을 통해 20개 이상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오는 22일부터는 멕시코 전역의 36개 세포라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제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멕시코 론칭을 기념해 무료 샘플 증정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될 예정이다.

최근 라네즈는 아시아, 유럽, 중동, 오세아니아, 북미 등 글로벌 시장에서 혁신적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북미 시장에서는 립 슬리핑 마스크, 워터뱅크 블루 히알루로닉 크림, 크림스킨 등의 제품이 폭발적인 매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멕시코의 경우 북미 시장의 트렌드를 가장 먼저 흡수하는 시장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아모레퍼시픽은 먼저 라네즈를 통해 멕시코 고객과 만나기로 결정했으며, 향후 다양한 브랜드를 통해 멕시코 및 중남미 시장을 공략해 나갈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그룹 그룹전략기획실 이진표 전무는 “라네즈는 트렌드에 민감하고 프리미엄 스킨케어에 대한 수요가 높은 멕시코 20대, 30대 고객들에게 최고의 만족감을 선사 수 있는 브랜드”라며, “세포라 멕시코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현지 고객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현지 시장 수요를 면밀하게 파악해 450억 달러 규모에 육박하는 중남미 뷰티 & 퍼스널 케어 시장에서 입지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최근 아모레퍼시픽의 북미 사업은 급성장 중이다. 설화수와 라네즈 등 핵심 브랜드의 활약에 힘입어 북미 매출은 올해 2분기 105%나 성장했다. 해당 기간 라네즈는 첫 버추얼 스토어 운영, 이니스프리 브랜드와 연계한 오프라인 팝업 투어 버스 등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했다. 

설화수는 리브랜딩 캠페인을 강화하며 인지도를 높였다. 더불어 이니스프리의 ‘데일리 UV’ 및 ‘그린티 라인’의 판매 호조도 매출 성장에 기여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주요 멀티 브랜드 스토어 및 e커머스 채널과의 전략적 협업, 브랜드 인지도 확대를 위한 고객 커뮤니케이션 강화와 더불어 멕시코 시장 신규 진출을 통해 북미 사업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 이랜드가 운영하는 여성 영캐주얼 브랜드 로엠(ROEM)이 23년 가을 ‘시그니처 컬렉션: The New Modern’을 오늘(11일) 출시했다.

로엠의 ‘시그니처 컬렉션: The New Modern’은 브랜드 특유의 로맨틱한 무드를 강화하고, 모든 상품을 수입 소재와 함께 국내에서 섬세한 설계 및 봉제 과정을 거쳐 제작되는 캡슐 컬렉션(작은 단위로 발표하는 컬렉션)이다.

올해 3번째를 맞는 시그니처 컬렉션은 프리미엄 소재를 사용한 아이템들이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출시되어 고객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이번 컬렉션은 격식을 갖추기에 좋고, 우아함과 세련미를 아우르는 스타일들로 구성됐다. 다양한 프리미엄 소재와 베이직한 컬러를 사용하여, 짙어진 감성의 가을의 텍스처와 드레시한 무드를 강조했고, 부드러운 곡선의 입체적인 실루엣을 강조하여 우아함을 극대화한 원피스, 자켓, 블라우스가 메인 스타일이다. 

그 중, SS 시즌 베스트 셀러였던 ‘풀 스커트’는 FW 시즌 ‘메모리 풀 스커트’로 소재와 디테일이 업그레이드되어 출시되었다. 해당 상품은 은은한 광택감으로 고급스러운 무드를 더하는 메모리 소재로 변경됐고, 허리의 스캘럽 라인 디테일과 섬세한 셔링으로 풍성한 볼륨감을 연출이 가능하다. ‘메모리 풀 스커트’는 베이직한 컬러들로 구성하여 격식 TPO 외에도 다양한 아이템과 웨어러블하게 착용 가능하다.

로엠은 이번 컬렉션을 기념하는 화보 룩북과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으며, 로엠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 남양유업은 지난 8일 서울 중구 로얄서울호텔 2층 로얄볼룸홀에서 사단법인 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 주최로 열린 ‘멸균팩 재활용을 통한 순환체계 구축’ 업무협약식에 참여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한솔제지를 비롯한 멸균팩 제품을 생산하는 다수 기업이 자원효율 및 순환성 극대화를 위한 협력 구조를 만들고자 마련됐다.

순환체계 구축 시 폐기되는 멸균팩을 백판지로 제작해 2차 포장재 등으로 활용함과 동시에, 이를 지속적으로 재활용하는 선순환 사이클을 만들어 환경 오염 최소화는 물론 한정된 자원의 효율적 사용도 기대할 수 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버려지는 소재의 새 역할을 찾고 더욱 깨끗한 지구를 만드는 일에 동참하는 첫걸음”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통해 ESG 경영에 앞장설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남양유업은 오는 13일까지 공식 사회공헌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소비자 참여형 자원순환 캠페인 ‘프로팩수집러 시즌2’를 모집, 총 300명의 ‘팩수집러’를 선발한다.

재활용 가치가 높은 종이팩은 현재 우유나 두유에 사용되는 포장재로, ‘일반팩(우유팩)’과 ‘멸균팩’으로 구분된다. 사실 이것들은 종이류로 분류되지 않고 팩의 종류도 각각 달라 배출 방법이 다르지만, 여전히 많은 가정에서 종이팩을 폐지들과 함께 모아 분리수거하거나 일반팩과 멸균팩을 구분하여 배출하지 않는 경우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다.

특별히 종이팩 중 약 70%를 차지하는 일반팩은 고급 화장지 원료로 재생 가치가 높고 재활용이 용이하지만 대다수가 잘못된 분리수거 및 배출로 쉽게 폐기됐다.

남양유업은 캠페인을 통해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알리고, 소비자들과 모든 종이팩을 다양한 업사이클링 제품을 만드는 데 활용할 계획이다.

○.. KT&G(사장 백복인)가 인도네시아 투자부와 인도네시아 동자바 주에 수출 전초기지인 신공장 건설에 대한 투자지원서를 제공 받는 협약식을 진행했다.

지난 6일에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있는 투자부 본청에서 백복인 KT&G 사장과 바흘릴 라하달리아 인도네시아 투자부 장관 등 주요 관계자들은 신공장 건설 투자 계획 및 지원 방안에 대하여 논의했다. 

인도네시아 투자부가 적극적인 투자지원 의사를 밝힘에 따라 KT&G는 인도네시아 신공장 건설을 위한 투자계획을 보다 구체화 할 예정이며, 인도네시아 투자부는 현지 법규에 따라 각종 편의 제공 및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KT&G는 구체적인 투자 금액, 방식, 대상 등 주요사항이 결정되면 그에 따른 이사회 결의 등 필요한 절차를 진행할 방침이다.

인도네시아에 설립되는 신공장은 2026년 첫 가동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생산되는 제품은 동남아시아 등 해외로 수출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KT&G는 인도네시아를 해외 수출용 제품의 생산 거점으로 삼고 해외시장 확대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번에 수립되는 투자 계획은 지난 1월에 열린 ‘KT&G 미래 비전 선포식’에서 발표한 향후 5년간 핵심 사업분야에 대한 투자 계획의 일환으로, 회사는 NGP(Next Generation Products)‧건기식(건강기능식품)‧글로벌 CC(궐련담배)를 3대 핵심사업으로 집중육성하는 중장기 성장전략을 공개했다.

또한, 핵심사업분야에 대한 성장투자를 기반으로 2027년 매출 10조 원 이상을 달성하고, 공격적인 글로벌 시장 확대를 통해 글로벌 사업 매출 비중을 50% 이상, NGP‧건기식 등 비궐련 사업 매출 비중을 60% 이상으로 끌어 올리겠다는 추진 전략을 밝힌 바 있다.

바흘릴 라하달리아 인도네시아 투자부 장관은 “인도네시아 정부를 대신해 KT&G의 지속적인 투자를 환영하는 바이며, 투자계획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백복인 KT&G 사장은 “회사는 인도네시아 신공장 투자를 통해 동남아시아 등 해외시장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해외시장에서 기회를 빠르게 포착하고 공격적인 투자와 혁신을 통해 글로벌 Top-Tier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 ‘일품진로 고연산’이 한층 부드럽고 깔끔해진 풍미를 갖춘 23년산으로 돌아왔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23년 목통 숙성 원액 100%로 완성한 '일품진로 23년산'을 오는 14일 출시하고 8000병 한정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2018년 ‘일품진로 18년산’을 시작으로 매년 한정판을 출시하며 국내 프리미엄 소주의 품격을 높이고 슈퍼프리미엄 소주 시장을 확대하는데 앞장서 왔다. 일품진로 한정판은 최고급 위스키에 버금가는 제품력과 희소성으로 매년 조기 완판을 기록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일품진로 23년산’은 99년 역사와 양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상급 싱글몰트 위스키와 견줄 만큼 최고의 품질을 갖췄다. 풍미가 가장 뛰어난 중간층 원액만을 선별해 23년 이상 숙성한 제품으로 목통의 위치를 주기적으로 교체하고 오랜 세월 동안 최적의 온도와 습도를 맞추는 등 엄격한 관리 하에 탄생했다. 또한 세계 유명 주류품평회인 ‘몽드셀렉션’에서 2019년부터 2023년까지 증류주 부문 5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며 대외적으로도 품질력을 인정받았다.

이번 ‘일품진로 23년산’ 제품 패키지는 한정판 시그니처 디자인이라 할 수 있는 블랙 사각병과 세련미를 강조한 골드빛 크리스탈 느낌의 병뚜껑, 23년산 원액을 담았던 실제 목통 조각 넥택을 부착해 명주의 의미를 더하고 정통성도 한껏 높였다.

특히, 8000병 각 제품마다 리미티드 넘버를 부여해 희소가치를 높였으며 슈퍼프리미엄급에 걸맞은 한정된 레스토랑과 업소, 고급 호텔 등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대한민국 대표 주류기업으로서 사명감을 갖고 오랜 시간 정성껏 빚어낸 일품진로 23년산을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일반 소주부터 프리미엄 소주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구축해 우리나라 증류주의 위상을 높이고 최고의 품질력으로 슈퍼프리미엄 소주 시장을 확대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이랜드글로벌에서 전개하는 라이프스타일 웨어 브랜드 ‘애니바디 (ANYBODY)’가 23FW 시즌을 맞아 새로운 편애브라 라인 3종을 선보인다.

애니바디 편애브라는 '오로지 나를 위한 편안함’을 슬로건으로 남의 시선을 신경 쓰지 않고 자기 몸의 편안함을 고려해 기능과 착용감에 중점을 두고 개발됐다. 유명 유튜버들 사이에서 이미 인생 속옷으로 입소문 난 편애브라는 올해 상반기를 기점으로 누적 판매 91만장을 넘어서며 그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이번 ‘뉴베이직’의 새로운 컬러 출시에 이어 편애브라 ‘서포트’, ‘모달’ 라인까지 컬러 및 소재, 착용감 등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출시했으며 더 편안하고 부드러운 라인을 추가로 런칭할 계획이다.

편애브라 뉴베이직의 경우, 가을의 분위기에 맞는 차분한 색상인 그레이 핑크, 바이올렛, 라이트 그레이 컬러로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색상들로 구성됐다. 

편애브라 서포트는 고탄력 나일론 스판과 히든 와이어를 사용해 옆 가슴살과 전체적으로 가슴을 받쳐줘 아름다운 여성의 라인을 살려주도록 설계했다.

편애브라 모달은 천연 모달 소재를 사용하여 민감한 피부의 고객들에게 부드러운 촉감과 안 입은 듯한 편안함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랜드글로벌 애니바디 관계자는 “이번 편애브라 신상품은 고객의 체형에 따라 골라 편안하게 입을 수 있도록 베이직, 서포트, 모달 라인으로 선택의 폭을 넓혀 설계했다”며 “앞으로도 애니바디는 직접 매장에서 들은 고객의 소리와 온라인 리뷰 등 고객의 의견을 최우선으로 한 신제품 개발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 CJ(회장 이재현)그룹이 CJ제일제당, CJ대한통운, CJ ENM, CJ올리브영 등 주요 계열사에서 ‘2023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절차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지원서 접수는 11일부터 온라인을 통해 진행된다. 이후 서류전형 합격자는 테스트와 1차·2차 면접, 직무수행능력평가(인턴십) 등 계열사별 맞춤형 전형을 거치게 되며 최종 합격자는 내년 1월경 입사하게 된다.

지원자들은 모집 계열사 중 1곳에만 지원할 수 있다. 각 계열사 사업분야 및 직무에 따라 맞춤형 채용 절차가 진행되는 만큼 모집공고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채용과 관련한 자세한 정보 확인은 CJ그룹 채용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에서 가능하다.

CJ 그룹 관계자는 “미래 라이프스타일 산업을 선도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우수인재 확보가 중요한 만큼 신입사원 채용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 “CJ의 온리원 정신으로 글로벌 No.1을 함께 만들어갈 최고인재들이 적극 지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CJ는 중기비전 발표 이후 미래성장을 위한 최고인재 확보와 조직문화 혁신에 속도를 내고 있다. 특히 의지와 역량 있는 ‘반듯한 하고잡이’ 인재에게 기회와 공정한 경쟁을 통해 성장을 지원하고, 자기 주도하에 자유롭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기 위한 다양한 혁신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 단일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한 현대백화점그룹이 주주가치 제고에 속도를 내고 있다. 

대표적인 주주 환원 정책으로 꼽히는 지주회사(현대지에프홀딩스)의 자사주를 소각하기로 했는가 하면, 그룹 내 모든 상장사가 참여하는 통합 기업설명회(IR)를 여는 등 시장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어서다.
 
현대백화점그룹의 지주회사인 현대지에프홀딩스는 11일 이사회를 열고 자사주 649만5431주를 소각하는 안건을 의결했다고 공시했다. 현물출자 완료 후 발행주식 총수의 4.0%에 해당하는 규모로, 오는 11월 8일 예정된 임시 주주총회에서 결의한 뒤 12월 12일 소각할 예정이다.
 
자사주 소각은 대표적인 주주 환원 정책으로, 기업이 보유하고 있거나 매입을 통해 확보한 자사주를 소각해 유통 주식 수를 줄이는 것을 말한다. 주식 총수가 줄어들면 주주들이 보유 중인 기존 주식의 가치는 상승하는 경우가 많아 보통 주가에 호재로 작용한다.
 
이에 앞서 현대지에프홀딩스(분할 전 현대그린푸드)는 지난 1월,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현대지에프홀딩스의 자사주를 분할 이후 1년내 소각한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이번 자사주 소각 결정은 애초 시장과 주주들에게 약속했던 부분을 실천에 옮긴 것으로, 주주가치를 제고하겠다는 그룹의 확고한 의지를 시장에 표명한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자사주 소각과 더불어 시장과의 소통 강화에도 나선다. 오는 12일 서울 여의도 파크원 NH증권타워에서 현대백화점·홈쇼핑·그린푸드 등 현대백화점그룹 내 13개 상장사가 모두 참여하는 통합 IR 행사인 ‘코퍼레이트 데이(Corporate Day)’를 진행한다.
 
NH투자증권이 주관하는 이번 IR 행사에는 신영자산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 키움투자자산운용, IBK자산운용 등 20여 기관 투자자들이 참석한다. 현대백화점그룹은 13개 상장사 IR 담당 임원들이 직접 나와 각 상장사의 사업 개요와 하반기 경영상황 및 성과, 중장기 성장전략, 그리고 주주환원 계획 등에 대해 상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단일 지주회사 체제 전환에 맞춰 시장의 관심을 높이고 기업가치를 제고시키기 위해 그룹 통합 IR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각 상장사의 투자 정보와 경영전략, 주주환원 계획 등을 시장에 공유하고, 다양한 시장의 니즈를 파악해 저평가돼 있는 각 사의 기업가치를 끌어올리는데 적극 나설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앞으로도 13개 상장사가 참여하는 그룹 통합 IR 행사를 매년 상·하반기 정례화하는 것은 물론, 배당 확대와 무상증자 등 기업가치를 제고할 수 있는 다양한 주주친화정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 현대백화점그룹은 기업가치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올해 초 13개 상장사 재무담당 임원들로 구성된 ‘그룹가치제고위원회’를 신설해 운영 중에 있다.

○.. 피죤(대표이사 이주연)이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가평 자라섬에서 열린 ’그린캠프 2023(GREENCAMP 2023)’에 공식 스폰서로 참가했다.

가평 자라섬 행사장에 마련된 피죤의 ‘프레시 런드리 샵(Fresh Laundry Shop)’ 부스에서는 세탁기 인생샷 포토존과 경품 추첨 등 방문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됐다. 피죤 이벤트 부스는 세탁기 인생샷 포토존에서 찍은 사진에 해시태그를 달고 SNS 업로드 인증 시 피죤 제품 키트를 포함한 풍성한 경품을 증정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일상에서 잠시 멈춰 가족, 연인, 친구 등 함께하는 이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된 ‘그린캠프 2023 캠핑페스티벌’의 공식 스폰서로 참가한 피죤은 대한민국 대표 종합생활용품 기업이자 소비자의 생활문화 파트너로서 일상에 특별함을 전하는 페스티벌의 뜻을 함께 했다. 

피죤 관계자는 “피죤 이벤트 부스는 그린캠프와 피죤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공간이자 소비자들에게 향기로운 피죤에 대한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며 “캠퍼들의 일상을 특별하게 만들어 주겠다는 그린캠프의 취지처럼 피죤은 앞으로도 소비자의 일상생활에서 늘 함께하며 특별함을 선사하는 종합생활용품 기업이 되겠다”고 전했다.

○.. 쿠팡이 오는 17일까지 약 일주일간 ‘슬로우에이징(Slow-Aging)’ 뷰티 테마관을 개설, 다양한 뷰티 제품을 할인 가격에 선보인다. 

‘슬로우에이징’은 젊고 건강한 피부를 오래도록 유지하며 천천히 나이 들고자 하는 MZ세대의 새로운 뷰티 트렌드다. 쿠팡은 최근 슬로우에이징 제품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쿠팡 뷰티 데이터랩은 이번 테마관을 통해 최근 20대부터 선제적인 관리로 피부로 노화의 속도를 늦추고, 본연의 건강한 피부를 지키려는 MZ세대들에게 슬로우에이징 리츄얼을 제안한다. 클렌징을 통한 ▲피부 속 비우기부터 미백 및 탄력, 보습으로 ▲피부 속 채우기, ▲자외선 차단, 속눈썹과 네일 등의 ▲스페셜 케어, 마스크와 패드를 활용한 ▲데일리 케어까지 총 5단계의 제품들을 소개한다. 

특히 프로모션 기간 동안 2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또 브랜드위크 코너를 통해 더마픽스 제품은 2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디어달리아의 인기 제품은 3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쿠팡 관계자는 “젊을 때 일찍 관리를 시작해 건강한 본연의 피부를 오래 지키고자 하는 MZ세대들이 증가하며, ‘슬로우에이징’이 각광받고 있다”며,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쿠팡이 제안하는 상세한 슬로우에이징 단계에 따른 다양한 뷰티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