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2030년 1000개 매장 돌파"... SPC 파리바게뜨, 북미 사업 박차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2030년 1000개 매장 돌파"... SPC 파리바게뜨, 북미 사업 박차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9.1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유통가 레이더]는 식품 프랜차이즈들의 북미 사업을 포착했습니다. 

먼저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9월 북미에 9개점을 오픈해 150호점을 돌파할 예정입니다. 상반기 미국 시장에서 흑자를 달성한 파리바게뜨는 올해 총 60개점을 오픈한다는 계획인데요. 글로벌 각축장에서 경쟁력을 입증한 만큼 2030년 1000개 매장을 목표로 박차를 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BBQ는 미국 레스토랑 전문 매체 'QSR(Quick Service Restaurant) 매거진'을 통해 미국인이 열광하는 K-치킨으로 소개됐습니다. 현지에서도 철저한 패밀리 교육 시스템을 통해 한국 치킨 본연의 맛과 품질 유지가 핵심 비결로 평가됐는데요. 최근 '미국서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로 해외 진출 한국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3년 연속 순위권에 진입했습니다.

이외에도 쿠팡에 입점해 경쟁이 치열한 식품 유통시장에서 고속 성장하는 젊은 식품 스타트업 창업가들이 늘고 있는 등 오늘(13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북미 지역에 운영중인 파리바게뜨 매장들.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뉴욕 맨해튼 브로드웨이점, 뉴욕 맨해튼 렉싱톤 에비뉴점, 캐나다 토론토 영앤쉐퍼드점, 필라델피아 유니버시티점, 캘리포니아 DTLA점, 뉴저지 레드뱅크점.[사진=SPC]
북미 지역에 운영 중인 파리바게뜨 매장들.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뉴욕 맨해튼 브로드웨이점, 뉴욕 맨해튼 렉싱톤 에비뉴점, 캐나다 토론토 영앤쉐퍼드점, 필라델피아 유니버시티점, 캘리포니아 DTLA점, 뉴저지 레드뱅크점.[사진=SPC]

○.. SPC(회장 허영인)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미국, 캐나다 등 북미지역에서 이번 달에만 9개의 점포를 오픈해 150호점을 돌파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먼저, 파리바게뜨는 지난 3월에 첫 진출한 캐나다에 2개 점포를 추가 출점한다. 14일 캐나다 앨버타州의 주도 에드먼턴市에 2번째 가맹점인 ‘사우스파크 온 휘테(Southpark on Whyte)점’을 여는데 이어, 오는 22일에는 캐나다 첫 번째 직영점인 ‘뉴마켓 이스트(Newmarket East)점’을 연다. 파리바게뜨는 캐나다에서도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로 포지셔닝하여 입지를 다져나간다는 계획이다.

미국에는 22일 노스캐롤라이나 지역에 첫 점포를 열며 20개 주에 진출하게 될 예정이다. 또한, 이달 말까지 뉴욕, 캘리포니아, 뉴저지, 펜실베이니아, 매사추세츠 등 6개 지역에 7개 가맹점을 잇달아 열어 북미 150호점을 달성하고, 연말까지 워싱턴, 하와이, 테네시 등 7개 주에 추가 진출하는 등 올해 북미 지역에 총 60개 점을 오픈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파리바게뜨는 올 상반기 미국 시장에서 흑자를 달성하며, 2030년까지 북미 지역에 1천 개의 매장을 열겠다는 비전을 향해 빠르게 다가서고 있다. 특히, 이번 흑자 달성은 뉴욕 맨해튼, LA 다운타운 등 주류 핵심 상권에서 글로벌 브랜드들과 전면 승부를 통해 이뤄낸 성과라 더욱 의미 있게 평가된다.

SPC 관계자는 “프랜차이즈 사업의 본고장이자 글로벌 브랜드들의 각축장인 미국 주류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미국 내 가맹사업이 본 궤도에 오른 만큼 사업에 박차를 가해 북미 베이커리 시장을 선도하고, 미국의 성공 모델을 타 진출 국가에도 이식해 글로벌 사업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파리바게뜨는 가맹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하기 위해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마케팅 활동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 4월 뉴욕시, 주한미국상공회의소(AMCHAM)와 뉴욕시 경제성장 촉진을 위한 3자간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며 브랜드의 위상을 공고히 했으며, 6월에는 미국 전역에 방송되는 ‘폭스뉴스(FOX NEWS)’에 소개되고, 미국 LPGA 경기에 스폰서로 참여하기도 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의 BBQ 치킨은 미국 레스토랑 전문 매체 'QSR(Quick Service Restaurant) 매거진'을 통해 미국인이 열광하는 K-치킨으로 BBQ가 소개됐다고 13일 밝혔다.

1997년 발간된 QSR은 3500억 달러 규모에 달하는 북미 외식업계를 분석하고 정보를 다루는 월간 전문지로, 북미에서 식당·매장 등을 운영하는 사업자나 프랜차이즈 본사라면 고객과 시장의 변화·신제품·신기술·정부정책 등을 파악하기 위해 읽어야 할 주요 외식전문매체로 평가받고 있다.

QSR은 '미국식 프라이드 치킨보다 더 바삭하고 풍미가 뛰어나 현지에서 인기있는 한국식 치킨 브랜드 BBQ가 지난 3년 동안 매장 수가 400% 성장하며 빠른 속도로 확장하고 있다'고 BBQ를 소개했다.

QSR은 이처럼 빠른 성장세의 이유로 미국에 진출하는 많은 외식 브랜드가 음식을 '미국화'하지만, BBQ는 품질에 대한 일관성과 브랜드 정통성을 핵심 가치로 해 한국에서의 맛을 전세계 어디서나 똑같이 구현하도록 한다는 점을 꼽았다.

이어 BBQ가 전세계에서 동일한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구축한 패밀리(가맹점) 지원 시스템을 소개했다. BBQ는 국내 패밀리들의 치킨대학 교육과 동일하게 미국에서도 매장 운영을 원하는 패밀리를 대상으로 치킨 조리법부터 고객 응대, 순이익 계산 등 가맹사업 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교육받는 '신규 매장 오픈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매장 오픈 전에는 마케팅팀을 파견해 모든 패밀리 매장의 가오픈과 그랜드 오픈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하며, 한국 셰프를 파견해 현지 패밀리들이 치킨을 비롯한 모든 메뉴를 제대로 조리할 수 있도록 교육한다.

캘리포니아 치노힐스에서 매장을 운영 중인 존 킴(John Kim) 패밀리는 "본사의 전폭적인 지원 덕분에 치노힐스 첫 매장을 시작으로 현재 캘리포니아에서 5개 매장을 운영할 수 있게 됐다"며 "BBQ는 패밀리들이 성공적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노하우와 교육을 제공하는 등 지속적으로 지원해주고 있다"고 전했다.

BBQ 관계자는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든 동일한 맛과 품질,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BBQ가 세계적으로 탄탄하게 확장해 나갈 수 있는 핵심"이라며 "앞으로도 기하급수적인 성장으로 전세계 5만개 가맹점 개설을 통해 세계 어디를 가더라도 BBQ 제품을 맛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BBQ는 지난달 글로벌 외식업 전문지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Nation's Restaurant News)'에서 발표한 '미국 내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외식 브랜드'로 이름을 올리며, 해외 진출 한국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3년 연속 순위권에 진입했다. 또한 BBQ는 2006년 미국 첫 진출을 시작으로 미국 50개 주 중 25개 주에서 250여 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 쿠팡에 입점해 경쟁이 치열한 식품 유통시장에서 고속 성장하는 젊은 식품 스타트업 창업가들이 늘고 있다. 소비침체와 경기부진, 글로벌 인플레이션의 악재를 뚫고 전국 30개 지역에 100여 곳이 넘는 쿠팡의 로켓배송·로켓프레시 물류망, 1971만명에 달하는 활성 고객 기반으로 대기업과 글로벌 브랜드가 주도하는 식품 산업에서 약진하는 젊은 기업인들이 늘고 있다는 평가다. 

푸드테크 스타트업 ‘인테이크’는 쿠팡에서의 고속성장을 바탕으로 대체식품 제조사로는 처음으로 증시 입성을 목표하고 있다. 인테이크 한녹엽(36) 대표는 “지난 2019년 입점 후 첫해 쿠팡 매출이 2700만원 수준에서 지난해 90억원으로 크게 늘어났다”고 말했다. 3년간 330배 수준의 성장률을 기록한 셈이다. 전체 매출의 50%가 쿠팡에서 발생하는 인테이크의 올해 매출 목표는 250억원이다. 인테이크는 대체당 제로슈거 음료 브랜드 ‘슈가로로’을 비롯해 대체 단백질, 대체육 분야에서 높은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2013년 설립 이후 판로 확대 어려움 등으로 성장에 정체를 보인 인테이크는 쿠팡과 손을 잡은 뒤 급격한 성장곡선을 그려왔다. 최근에는 여러 투자금융사로부터 80억원 규모의 투자금을 유치했다. 한 대표는 “IT·소프트웨어 등 다른 스타트업과 달리 식품 제조업은 투자유치를 이끌어내기 어려운데 쿠팡이라는 안정적인 판로에 힘입어 투자유치에 성공하면서 2025년 상장을 추진하고 있다”며 “쿠팡 입점 후 고용도 2배 늘었고, 온라인 매출 비중도 70%에 이르고 있다”고 했다. 브랜드 인지도 확산에 힘입어 중화권과 아세안 등 15개 국가에 제품을 수출 중이다. 

통계청에 따르면 국내 유통시장(소매판매액)에서 음식료품의 판매 성장세는 둔화되는 추세다. 지난해 음식료품 분야 판매 규모는 2020년과 비교해 2년간 7% 늘어났다. 그러나 올 들어 상반기(1~6월) 음식료품 판매는 전년과 비교해 5.5% 오르는데 그치는 등 성장세가 위축됐다. 하지만 쿠팡과 손을 잡은 식품 스타트업들은 “쿠팡의 빠른 성장세에 힘입어 매년 판매량이 폭발적으로 늘며 고용증대·투자유치·공장증설은 물론, 브랜드 인지도가 있는 어엿한 식품기업으로 발돋움하며 대형 브랜드들과 경쟁하고 있다”고 입을 모은다. 

커피 원두 카테고리에선 경기도 화성의 중소 스타트업 ‘워너빈로스터리’ 제품이 글로벌 브랜드 못지 않은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5000만원 종잣돈으로 4년 전 식품 창업에 뛰어든 워너빈로스터리의 홍창인(42) 대표는 2019년 쿠팡 입점 후 회사 전체 매출이 지난해 40억원을 기록했고, 올해는 전년 대비 75% 증가한 70억원을 예상한다고 말했다. 다른 대형 브랜드보다 저렴하지만 품질은 좋은 가성비 원두제품을 다양하게 개발했고, 현재 전체 매출에서 쿠팡 비중은 50%에 이른다. 그는 “쿠팡에서의 엄청난 로켓배송 판매량에 힘입어 생산량을 3~4배 키우기 위해 기존 100평짜리 공장을 400평대 규모 공장으로 추가 증설 중이고, 고용도 수년간 2배 늘었다”고 전했다. 

전라북도 임실군에서 생산한 치즈를 이용해 개발한 무항생제 돈가스와 핫도그를 만든 송재윤·김은총 공동대표의 ‘잇츠뷰티’도 쿠팡에서 순항하고 있다. 창업 후 냉동식품 브랜드 '잇퀄리티'를 런칭한 뒤 2020년 쿠팡 마켓플레이스에 입점해 월 매출 1000만원을 넘겼고 2021년 3월부터 로켓프레시 새벽배송으로 확대하면서 현재 월 평균 매출이 7000만원에 달한다. 3년 만에 7배에 달하는 성장세다. 송재윤(39) 대표는 “쿠팡 매출이 전체 매출의 60~70%에 이르고 있고, 전국 물류망을 갖춘 새벽배송이 성장을 견인했다”며 “최근 곤약젤리, 견과류 신제품을 출시했고 올 들어 미국과 캐나다, 멕시코에도 수출을 시작했다”고 했다. 

쿠팡은 앞으로 식품 분야의 젊은 스타트업들과 손을 잡고 이들이 매출과 고용을 확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쿠팡 관계자는 “뛰어난 아이디어와 고객 친화적인 상품을 개발한 젊은 식품 스타트업들을 끊임없이 발굴, 이들이 쿠팡을 통해 판로 개척과 경기침체의 어려움을 극복해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 7년 연속 미쉐린 가이드 서울 추천 레스토랑으로 선정된 크리스탈 제이드가 입맛을 깨우는 가을 시즌 한정 메뉴를 선보인다.

이번 시즌의 컨셉은 ‘청해진미’ 로 풍성한 가을, 푸른 바다의 기운을 담아낸 가을 미식 여행을 선사할 예정이다. 제철 식자재인 꽃게와 새우를 활용한 ‘싱가포르식 칠리 크랩’ ‘서해안 꽃게 탕면’  ‘꽃게장 볶음밥’ ‘씨리얼 새우’ 등 4가지의 한정 메뉴를 선보인다.
                                                                                                
이번 가을 시즌의 주인공인 꽃게는 풍부한 알과 달곰한 맛이 특징인 서해안 꽃게를 사용해 맛의 깊이는 물론 영양까지 잡았다. 각종 신선한 야채와 꽃게를 함께 넣어 얼큰하면서도 시원한 맛의 ‘서해안 꽃게 탕면’과 매 시즌 고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꽃게장 볶음밥’은 게장의 풍미를 배로 살려 특유의 감칠맛이 특징이다.

싱가포르의 대표적인 명물 ‘싱가포르식 칠리크랩’ 은 현지식 레시피를 그대로 재현했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해외 셰프로부터 전수 받은 칠리소스를 적용하여 현지 특유의 맛과 향을 한층 살렸다. 토마토 소스의 맛이 강한 기존 칠리소스들과 달리 타이바질과 건새우 등을 넣어 이국적이면서 풍미 깊은 칠리 소스의 맛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곡물의 왕으로 불리는 ‘귀리’를 활용한 ‘씨리얼 새우’ 역시 차별화된 레시피로 크리스탈 제이드만의 정체성을 높였다.

제철 메뉴와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시즌 음료도 눈길을 끈다. 매일유업의 더그레잇티 콤부차를 활용한 에이드 음료로 블루베리와 유자 등 2가지 맛을 만나볼 수 있다.

더그레잇티 콤부차는 저칼로리&저당* 콘셉을 강화해 리뉴얼돼 부담 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다. 또한, 1병으로 식이섬유 하루부족분 4g을 충족시킬 수 있고, 느끼한 음식과도 페어링해 부담 없이 즐기기 좋다. 

크리스탈 제이드 관계자는 “매 시즌 마다 신선하고 좋은 식재료를 엄선하여 맛은 물론 건강한 요리를 선보이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며, “일상에 지친 고객들에게 크리스탈 제이드의 시즌 메뉴로 잠시나마 가을의 여유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오는 26일(수능 D-50)까지 수능을 앞둔 수험생과 관련된 모든 이들을 응원하기 위한 ‘수능 응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스타벅스는 수능을 100일 앞둔 지난달 8일 스타벅스 ‘수능 응원’ 프로모션을 기획해 투 고 백 음료와 간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수능 응원 투 고 백 세트’ 2종 (아이스 자몽 허니 블랙 티, 아이스 유자 민트티)’과 50잔 분량의 음료를 담을 수 있는 ‘수능 응원 캠서버’ 2종(아이스 자몽 허니 블랙 티, 아이스 유자 민트티)을 선보였다.

해당 상품들은 많은 인원들이 한 번에 즐기기에 적합한 대규모 분량의 음료와 푸드로 수험생들을 응원하기에 안성맞춤이다.

스타벅스는 이벤트 기간 동안 ‘수능 응원 투 고 백 세트’를 구매한 고객에게 아메리카노 쿠폰 2장을 증정하고, 스타벅스 앱과 웹사이트에서 딜리버스로 캠서버 주문 시 ‘수능 응원’ 이벤트에 참여하면 무료음료 쿠폰 5장을 증정한다.

특별 기획 상품 출시와 더불어 스타벅스는 수능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지난달 스타벅스 공식 인스타그램 댓글을 통해 사연을 접수 받아 당첨된 학교에 방문해 수능 응원 프로모션 상품들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총 10건의 사연을 선발하는 해당 이벤트에는 370건 이상의 사연이 접수돼 경쟁률이 37:1에 달할 정도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벤트에 당첨된 학부모 원동주씨는 “아이들 졸업까지 마음을 놓지 않고 매순간 고민하는 고3 선생님들께 감사드리며, 전국의 모든 수험생을 응원한다”고 말했고, 또 다른 사연 당첨자인 김응경 학생은 “같은 반 친구들 모두 마지막까지 힘내서 힘든 수험생활을 함께 이겨내자”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스타벅스 홍병기 온디맨드사업팀장은 “수능을 위해 오랜 시간 인내하며 묵묵히 노력해온 수험생들과 모든 이들을 응원하기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스타벅스의 이번 프로모션이 며칠 남지 않은 수험생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 평창 동계올림픽 공식경기장 휘닉스 스노우파크가 23/24 시즌패스를 출시했다.

휘닉스 시즌패스는 23/24시즌 스노우파크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스키 시즌패스권으로 자녀 시즌패스 무료, 사계절 워터파크 블루캐니언 이용, 2인식사권, 커피음료쿠폰 등 권종 별 다양한 혜택이 포함됐다.

올시즌 휘닉스 스노우파크 시즌패스는 프라임싱글과 프라임패밀리, 프라임플러스 3종이 출시됐다. 프라임싱글은 스노우파크 시즌패스와 블루캐니언을 이용할 수 있는 기본 권종이며 프라임패밀리는 프라임싱글에 자녀 1인에 한해 시즌패스 및 장비렌탈, 블루캐니언 등이 포함돼 자녀 동반 이용가족에 적합한 권종이다. 좀 더 편하고 쾌적하게 스키를 즐기고 싶은 마니아를 위한 프라임플러스는 프라임패밀리에 시즌로커(사물함)와 슬로프에서 가까운 전용 주차장 등이 포함된다. 또한 모든 권종에는 스키하우스라운지, 슬로프 정상 몽블랑 카페 등에서 사용 가능한 커피음료쿠폰이 포함되며, 프라임패밀리와 프라임플러스는 2인 식사권도 제공된다.

휘닉스 시즌패스 1차판매는 오는 10월 16일까지이며 가격은 프라임싱글이 42만원, 프라임패밀리 50만원, 프라임플러스는 150만원이다. 2차판매기간엔 1차보다 금액이 인상된다.

스키어들이 시즌패스권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부분은 역시 시즌 운영기간이다. 운영기간이 길어야 가장 오래 스키를 즐길 수 있기 때문. 휘닉스 스노우파크는 기온이 낮고 지대는 높아 겨울이 추운 평창의 계절적 특성 및 95년 개장 이후 올림픽을 비롯한 수많은 국내외 행사를 성공적으로 치뤄낸 국내 대표 스키장 휘닉스의 운영 노하우 등을 통해 국내에서 시즌을 가장 길게 운영하는 스키장이다. 지난 22/23 시즌도 국내 스키장 중 가장 먼저 시즌을 시작해 가장 마지막인 3월 말까지 운영한 바 있다.

휘닉스 스노우파크가 좋은 또 하나의 이유는 사계절 올인클루시브 호텔&리조트를 지향하는 휘닉스 평창의 수준높은 객실과 F&B, 다양한 레저 및 부대시설 때문이다. 휘닉스호텔은 평창올림픽을 준비하며 객실 수준을 끌어올린 바 있고, 콘도동은 작년까지 전 객실 리뉴얼을 마친 블루동에 이어 올해 7월 그린동 객실 리뉴얼까지 완료해 휘닉스 평창은 국내 최고의 객실을 갖춘 호텔&리조트로 발전했다. F&B도 올해 7월 차이니스 레스토랑 청림을 오픈하며 기존 스키하우스라운지 및 단지 내 각 F&B 식음장에서 뷔페, 한식, 중식, 양식 등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다.

○.. 시몬스(대표 안정호)가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에 ‘시몬스 맨션 천안아산점’을 오픈했다.

시몬스 맨션 천안아산점은 신도심인 아산탕정지구와 인접할 뿐만 아니라 삼성스토어 천안점, LG전자베스트샵 북천안본점 등 대형 가전 매장과 초‧중‧고등학교가 밀집한 핵심 상권에 위치해 자녀를 둔 가족 단위 고객을 비롯해 혼수를 준비하는 예비부부 및 신혼부부, 이사 준비 고객 등 다양한 고객층의 유입이 기대된다.

또한 온천대로, 1번 국도, 43번 국도를 비롯해 서해안고속도로 및 경부고속도로, 당진-천안고속도로(예정) 등 수도권과 충남 서북단을 잇는 우수한 교통망을 갖춰 천안시 불당동, 쌍용동과 아산 탕정면의 수요는 물론 주변 지역 고객 수요까지 폭넓게 흡수할 전망이다.

매장에는 시몬스 대표 매트리스 컬렉션 ‘뷰티레스트’의 인기 모델이자 국민 혼수템으로 꼽히는 '젤몬’, ‘에디슨’, ‘윌리엄’, ‘헨리’ 등 다양한 모델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2023년 신제품인 '아를라', ‘바우드’, '솔레이' 등 감각적인 프레임과 함께 라이프스타일 컬렉션 '케노샤'의 퍼니처와 베딩 등 시몬스 제품으로만 이뤄진 침실 스타일링인 '시몬스 룩'도 만나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침대업계 메가 히트 컬렉션인 뷰티레스트 탄생 100주년을 기념해 한정판으로 출시한 ‘뷰티레스트 1925’도 체험할 수 있다. 뷰티레스트 1925는 ‘업계 유일의 세상을 이롭게 하는 ESG 침대’로 해당 제품이 판매될 때마다 소비자가격의 5%가 2025년 완공 예정인 삼성서울병원 소아청소년센터 리모델링 기금으로 누적된다.

시몬스 침대는 시몬스 맨션 천안아산점 오픈을 기념해 할인 행사와 구매 고객 대상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은품은 구매 금액 별로 상이하며, 한정 수량으로 조기 소진될 수 있다.

이와 함께 숙면을 넘어 소비자의 건강과 안전까지 세심하게 살피는 ‘안심침대 프로모션’도 중복 적용 가능해 혜택은 더욱 커진다. 안심침대 프로모션은 ▲특정 매트리스 최대 20% 할인 ▲신제품 프레임과 룸세트, 베딩 제품 10% 할인 ▲특정 침대 프레임 및 룸세트, 퍼니처 30% 할인 ▲특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사은품 선착순 증정 등 다채로운 혜택을 선사한다.

특히 최근 고금리 시대에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최대 36개월 장기 카드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인 ‘시몬스페이’를 활용하면 일시불과 이자 부담 없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시몬스의 특급 호텔 침대를 소유할 수 있다. 시몬스페이는 시몬스 갤러리, 시몬스 맨션, 자사몰에서 사용할 수 있다.

국내 대표 항공사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과 특별 마일리지 프로모션도 전개 중이다. 소비자는 시몬스 침대 제품 구매 시 결제 금액 기준 3,000원당 1마일리지 최대 1만 마일리지를 대한항공 또는 아시아나항공에 적립할 수 있다. 기존 항공사 제휴 카드 혜택도 중복 적용 가능하다.

여기에 시몬스는 최근 애플페이의 국내 상륙에 발맞춰 전국 시몬스 갤러리와 시몬스 맨션 그리고 온라인 자사몰에서 애플페이 결제 서비스를 도입했다. 애플페이 외에도 ‘네이버페이‘, ‘삼성페이’, ‘카카오페이(자사몰)’ 등 다양한 간편결제 서비스를 선사하며 소비자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 한국형 와인의 시초인 ‘진로하우스와인’이 새 옷으로 갈아입었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국내 와인 대중화에 따라 트렌드를 반영해 가성비 와인인 ‘진로하우스와인’의 패키지 리뉴얼을 단행한다고 13일 밝혔다. 2009년 이후 14년만의 리뉴얼이다.

이번 리뉴얼은 진로하우스와인의 주요 소비자층 수요 조사 결과를 반영해 정통성은 유지한 채 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을 적용했다. 특히, 강렬한 빨간색 마개를 적용해 레드 와인의 특성을 담았으며 직관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1966년 출시된 진로하우스와인은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한국형 와인으로 50여 년간 매년 약 400만병이 판매되며 하이트진로의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했다. 스페인 포도 품종을 함유해 달콤하면서도 깊고 풍부한 와인 맛을 구현했으며, 대형 마트, 수퍼 등 가정 채널에서 2000원대에 판매되고 있다.

하이트진로 오성택 마케팅실 상무는 “진로하우스와인은 국내 와인 대중화와 시장 확대에도 크게 기여한 제품으로 평가되고 있다”며 “오랜 세월 사랑 받은 만큼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기대와 트렌드에 적극적으로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롯데칠성음료의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문자도(文字圖)를 활용한 새로운 TV CF 세 편을 선보인다.

롯데칠성음료는 동양적인 분위기를 풍기는 수묵화 형식의 문자도를 통해 ‘새로’의 특장점을강조하고자 이번 CF를 기획했으며, 특히, 출시 초기부터 선보인 애니메이션 형태의 광고 형식을 빌리는 등 연속성과 친밀감을 더했다.

새로운 TV CF는 과당을 포함한 적 없는 제로 슈거 소주임을 강조하는 ‘무(無)’편, 갓 만들어낸 듯한 산뜻하고 부드러운 ‘새로’의 맛을 표현한 ‘갓’편, 출시 초기부터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주목받은 ‘새로’의 병 디자인을 강조한 ‘미(美)’편으로 구성했으며, 14일부터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새로’의 주 소비층인 20, 30대에게 문자도라는 독특한 형식과 재미를 통해 ‘새로’의 특장점을 전달 하고자 이번 CF를 기획했다”며, “소주의 음용이 늘어나는 겨울철을 앞두고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새로’가 제로 슈거 소주를 넘어 소주 시장의 대세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가 운영하는 글로벌 SPA 브랜드 스파오가 네이버웹툰과 협업을 통해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 컬렉션을 출시한다.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이하 세풋보)’은 네이버웹툰에서 금요웹툰으로 연재되고 있으며, 치즈 인더 트랩 작가 순끼의 차기작이다. 1999년 시절 속 중학생들의 풋풋한 첫사랑과 우정, 성장을 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다양한 분야에서 재밌는 협업을 활발히 해온 스파오는 9월 15일 펀딩 커뮤니티, ‘텀블벅’에서 스파오 최초로 세풋보와의 협업 컬렉션을 펀딩할 예정이다. 이번 ‘세풋보’와의 콜라보를 통해 파자마, 바람막이, 후드티셔츠 등 고객 디자인설문조사에서 1등을 차지한 아이템들을 웹툰 속에 나온 그대로를 재현한 ‘웹찢’ 협업 상품을 전개한다.

스파오는 세풋보와 협업을 기념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사전 알림을 신청 후 본 펀딩에 참가한 선착순 200명에게는 철이가 미애에게 선물해준 ‘풋사과 헤어핀’을 증정한다. 또한, 순끼 작가가 직접 그린 일러스트 등 다양한 사은품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랜드 스파오 관계자는 “스파오X세풋보 협업은 오랫동안 순끼작가와 함께 펀딩 형태로 준비한 첫 협업”이라며, “많은 분들이 이번 협업 상품을 통해 1999년 그때 그 시절을 추억하며 세풋보의 풋풋한 감성을 모두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 오비맥주(대표 배하준) 한맥이 신규 모델로 선정한 가수 겸 배우 수지와 함께 ‘환상거품’ 캠페인을 전개하며 부드러운 맥주 거품 알리기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지난 3월, 한맥은 오비맥주만의 기술력인 4단계 미세 여과 과정을 통해 부드러운 목넘김을 극대화하고 거품 지속력을 향상시킨 업그레이드된 한맥을 선보였다. 이어 지난달 신규 모델로 수지를 선정하고, 다양한 캠페인 영상을 공개하며 첫 모금의 풍성한 거품이 변함없이 끝까지 이어지는 한맥의 부드러운 ‘환상거품’을 소비자들에게 전하고 있다. 수지와 함께한 캠페인 영상은 누적 조회 수 200만 뷰 이상을 달성하며 성공적인 첫걸음을 내디뎠다.

한맥이 ‘환상거품’ 캠페인을 통해 강조하는 맥주의 거품은 시각적인 만족감을 주는 동시에 맥주의 맛에도 많은 영향을 미친다. 거품은 맥주의 첫인상과도 같은 음용성(Drinkability), 즉 목넘김을 더욱 부드럽게 한다. 또 맥주의 탄산을 오래 유지시키고 풍미를 결정짓는 것도 맥주 거품의 역할이다. 즉 한맥의 거품은 100% 국내산 쌀을 함유해 더 부드럽고 맛이 좋고, 목넘김을 부드럽게하며, 첫 모금의 환상적인 맥주 맛이 끝까지 갈 수 있게끔 도와주는 핵심적인 요소로 작용한다.

한맥은 더 많은 소비자들이 한맥의 부드러운 거품을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맥주 거품을 봉긋하고 오래 지속되게 따라낼 수 있는 자체 음용 방식인 ‘스무스 헤드 리추얼’을 선보이고 있다. 먼저 잔을 기울이고, 컵의 2/3 지점까지 낙차를 주며 따른다. 이후 잔을 수직으로 세우고 끝까지 따른 다음, 거품이 쫀쫀해질 때까지 약 10초간 기다린다. 마지막으로 남은 맥주를 수직으로 따르면 부드럽고 봉긋한 거품이 완성된다.

한맥은 올 하반기 ‘환상거품’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활동으로 소비자들을 만날 계획이다. 한맥의 부드러움을 더욱 생생하게 맛볼 수 있는 한맥 생맥주 ‘더블 스무스 드래프트’를 선보이는 팝업 매장 ‘스무스하우스’ 오픈, ‘환상거품’의 매력을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거품 메이커 출시 등 전방위적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한맥 브랜드 매니저는 “하반기에는 업그레이드된 거품 지속력으로 첫 모금의 부드러운 맛이 끝까지 가는 한맥만의 매력을 더욱 적극적으로 알릴 예정”이라며 “소비자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한맥의 ‘환상거품’을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배민커넥트(배달의민족 라이더앱) 라이더들의 안전한 운행을 지원하고 추가적인 보상과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라이더 맞춤형 정기 프로모션 ‘배달고수 클럽 9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우아한청년들이 진행하는 ‘배달고수 클럽’은 각자의 운행 환경에서 꾸준히 배달을 수행하는 배민커넥트 라이더들을 위해 지난 7월부터 매달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라이더 맞춤형 프로모션 제도다. 기존 보상에서 추가적인 보상을 원하는 배달의민족 라이더들의 현장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진행되는 배달고수 클럽은 라이더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면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방향으로 설계됐다. 

이번 9월 배달고수 클럽은 부산, 인천, 대구, 대전, 광주, 울산 등 지방광역시 라이더를 대상으로만 진행되며, 안정적으로 보상을 받고 싶어하는 라이더들의 의견을 반영해 최소 배달비를 보장하는 방향으로 기획됐다. 배달고수 클럽 기간 동안 배민커넥트가 지정한 금액보다 적은 배달비가 발생하면 부족한 차액만큼 추가적으로 라이더가 받을 수 있는 구조다. 

배달고수 클럽에 참여하는 라이더는 자신의 운행패턴에 따라 4가지 그룹으로 분류되며, 각 그룹별로 부여된 미션 포인트를 달성하면 이벤트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오늘(13일)부터 시작되는 9월 배달고수 클럽은 27일까지 약 2주간 미션을 수행할 수 있다. 

추가적으로 설문에 참여하는 라이더 10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1만원 상당의 모바일 쿠폰을 제공하며, 배·달 클럽의 라이더 대상으로는 추첨으로 혼다 오토바이 PCX125를 3명에게 전달한다. 최종 결과와 경품 당첨자 발표는 10월 5일 안내하며, 9월 배달고수 클럽 보상지급은 10월 13일에 일괄적으로 진행된다. 

이번에도 우아한청년들은 배민커넥트 라이더들의 무리한 운행과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하루에 획득할 수 있는 포인트 상한치(80포인트) 설정 ▲그룹별 목표포인트 하향 조정 등 라이더 안전을 위한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도입했다. 이외에도 우아한청년들은 매달 15일 진행하는 '배민커넥트 안전의 날' 캠페인을 통해 계절별 주의사항과 표준행동요령, 사고 예방가이드 등을 전파하며 라이더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있다. 

목표를 달성하지 못한 라이더와 이벤트에 참가하지 않은 라이더들을 위한 혜택도 있다. 배달의민족 라이더 전용 종합혜택 ‘배-네핏’은 배달용품, 주유, 정비, 통신, 금융, 세무, 보험, 의료, 여행 등 다양한 범위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배달업계에서 가장 폭넓고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배-네핏’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배민커넥트 혜택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우아한청년들 사업개발팀 관계자는 “배민커넥트 라이더에게 다양한 혜택과 추가적인 보상을 제공하면서 안전한 배달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기획된 정기 프로모션 배달고수 클럽은 현장 라이더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현장에서 고생하는 배달의민족 라이더들을 위해 알맞은 보상과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라이더 맞춤형 제도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 요기요 배달서비스를 운영 중인 플라이앤컴퍼니가 민주노총 서비스연맹 배달플랫폼노동조합과 단체협약 상견례를 갖고 본격적인 교섭에 돌입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교섭 상견례는 지난 12일 서울시 서대문구에 위치한 배달플랫폼노동조합 사무실에서 플라이앤컴퍼니 주기욱 대표와 배달플랫폼노동조합 홍창희 위원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노사는 원만한 교섭이 진행될 수 있도록 상대방을 존중하는 신의성실의 원칙을 바탕으로 교섭에 임할 것을 확인하는 기본 협약을 체결했다.

플라이앤컴퍼니 주기욱 대표는 “회사가 사업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었던 것에는 라이더 분들이 성실하게 노력해주신 덕분으로, 이 자리를 빌려 여러분의 노고에 다시 한번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며 “이번 단체교섭은 노사가 동반 성장할 기회일 뿐만 아니라 고객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라는 점에서 건전하고 발전적인 논의가 이루어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현대백화점이 추석 선물 과일 '당도 보장'에 나섰다. 산지 출하 기준보다 당도 기준을 1~2브릭스(brix) 높여 선별함은 물론, 선물세트에 들어가는 모든 과일의 당도를 일일이 손으로 측정한 상품도 내놓는다.
 
현대백화점은 올해 추석 선물세트 판매 기간(~9/28)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점포에서 '비파괴 당도 측정 전수조사'를 통해 선별한 H스위트(H-SWEET) 고당도 '사과·배'와 '샤인머스켓' 세트를 각각 200세트, 300세트 총 500세트 한정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H스위트는 현대백화점이 과일의 당도, 크기, 신품종, 희소성 등을 기준으로 선별해 선보이는 프리미엄 청과 브랜드다.
 
이번 H스위트 고당도 선물세트는 현대백화점이 비파괴선과 검사로 빛의 굴절률을 이용해 당도를 측정해, 기준치 이상 당도를 함유한 과일만으로 세트를 구성한 게 특징이다. 당도 기준은 사과 15브릭스, 배 13브릭스, 샤인머스켓 18브릭스 이상으로 산지에서 고당도로 분류되는 기준보다 1~2브릭스 높여 잡았다.
 
특히, 이 세트에 구성되는 과일들은 전량 현대백화점이 일일이 손으로 측정해 100% 당도를 보장한다. 기존 선물세트는 산지 수확 전(1단계)→산지 수확 후(2단계)→물류센터(3단계)→포장(4단계) 등 총 4단계의 당도 선별 작업을 거쳐 평균 95% 이상 당도를 유지하는데, 이번 선물세트는 포장 전 비파괴 당도 측정 전수조사 단계를 추가했다. 표본(샘플) 검사와 달리 주문 즉시 전량을 수작업으로 분류하기 때문에 판매수량은 한정했다. 가격은 사과 6개, 배 4개로 구성된 사과·배 세트(200세트 한정) 18만원, 샤인머스켓 4송이 세트(300세트 한정) 19만5000원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경기 광주 소재의 포장·배송 센터에서 수작업으로 한 번 더 당도 측정한다"며 "특정부위의 당도만 측정되는 기계와 달리 사람의 손으로 과일의 위, 아래, 중간 등 전체를 꼼꼼히 측정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현대백화점은 과일 당도 유지를 위해 올해 초부터 산지 네트워크를 두 배 이상 늘려왔다. 기존에도 사과, 배, 샤인머스켓, 애플망고, 딸기 등 국내에 주요 산지를 두고 있는 과일들은 작황을 고려해 복수의 산지를 운영해왔다.
 
현대백화점 측은 매년 냉해와 가을 태풍 등 예측하기 어려운 기상 이변이 이어지고 있어, 올해는 품목별로 최대 5곳 이상 산지를 추가로 발굴해 고품질 물량 수급에 대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올해는 추석이 평년보다 늦은 탓에 과일 생육 기간이 길어진 만큼 당도 높은 과일을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실제로 지난달 18일부터 진행 중인 추석 선물 예약 판매 기간 동안 청과 매출은 지난해 추석과 비교해 82% 늘었다. 또한, 최근 명절 트렌드가 변화하면서, 디저트 과일 혼합 선물세트 판매량은 30% 이상 증가했다. 사과, 배 등 전통 과일과 더불어 샤인머스켓, 홍망고, 청망고, 애플망고, 멜론 등 맛도 좋고 취향까지 사로잡은 신품종 디저트 과일의 인기가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선물하는 분의 정성스런 마음을 담기 위해 바이어가 한 발 더 뛰겠다는 취지로 신규 산지 발굴과 고당도, 고품질 유지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업계를 선도하는 신선식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현대백화점만의 차별화된 명절 선물을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지난해까지만 해도 배달의민족 검색어 순위에서 찾아보기 힘들었던 메뉴가 혜성처럼 등장했다. 주인공은 바로 '탕후루'.

탕후루는 꼬치에 다양한 과일을 끼워 설탕을 묻혀 먹는 중국 전통 디저트로, 배달의민족 키워드 검색량은 올 1월과 비교해 지난 7월 47.3배 늘었다. 검색어 순위는 3위였다.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이 배민에 쌓인 데이터를 토대로 올 가을, 겨울 식문화 트렌드를 예측한 '배민트렌드2023 가을·겨울편'을 13일 내놨다.

올 들어 관심이 높아진 음식은 탕후루뿐만이 아니다. '마라'와 '로제'가 만나 새로운 맛을 탄생시킨 마라로제도 외식업계를 뜨겁게 달궜다.

배민에서 마라로제 메뉴는 올 1월부터 7월까지 전년 동기 대비 주문수가 6.3배 늘었다. 마라로제 떡볶이, 마라로제 찜닭, 마라로제 샹궈 등의 음식이 인기를 끌었다.

건강을 챙기는 'ZERO' 음료와 디저트에 대한 인기도 선풍적이었다. 제로콜라, 제로사이다 등 제로 메뉴의 주문수는 전년 대비 2.5배 늘었다.

신선한 제철 음식, 전국 각지의 다양한 행사로 가득한 가을은 주문이 집중되는 시기다. 특히 9월에는 항저우 아시안게임과 엿새간의 추석 황금연휴가 있다.

실제 지난해 카타르 월드컵 기간 중 국가대표 경기가 있던 날에는 주문량이 전월 대비 37.2% 늘었다. 또 작년 추석 대체휴일에는 주문수가 1주 전 대비 28.8% 증가한 바 있다. 올 추석 연휴는 임시공휴일과 개천절에 배달을 찾는 고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됐다.

고객 유치를 위한 식당들의 마케팅 방법도 다양해지고 있다. 특히 할인쿠폰을 제공해 고객을 유치하는 가게가 많아졌다. 올 상반기 할인쿠폰 발급량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2.6배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가게의 주문수는 쿠폰이 없는 가게보다 최대 3배 더 높았다.

배민은 이런 트렌드를 반영해 외식업주들이 전략적으로 할인쿠폰을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할인 마케팅 수단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마케팅 목적에 따라 모든고객, 단골고객뿐 아니라 신규고객까지 대상별로 맞춤형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할 방침이다. 또 할인 유형도 기존 정액 할인 방식에서 정률 할인 유형을 추가키로 했다. 이 기능은 오는 21일부터 배민셀프서비스를 통해 설정할 수 있다.

꾸준한 인기를 자랑하는 메뉴도 있지만, 계절의 영향을 많이 받는 메뉴도 있다.

'냉면'은 사시사철 인기를 얻는 메뉴로, 매달 검색어 순위권 50위권을 벗어난 적이 없다. 날이 더워지면 냉면의 검색어 순위는 10위권으로 치솟았다. 그 중에서도 '함흥냉면'의 검색량이 큰 폭으로 올랐다. 올 7월 기준 함흥냉면 검색량은 작년 같은 기간 대비 163% 증가했고, 올 2월 대비로는 56% 늘었다.

날씨가 선선해지고 단풍이 물드는 10월 검색량이 급상승한 검색어는 '붕어빵'이다. 지난해 10월 붕어빵에 대한 검색량은 전월 대비 354.9%가 올랐다. 쌀쌀해지는 11월엔 제철을 맞이한 수산물의 인기가 상승했다. 그 중에서도 매년 10월 말부터 늦겨울까지 꾸준히 사랑받는 '대방어'는 수산시장 뿐 아니라 배달을 통해서도 찾는 고객이 많았다.

대방어는 작년 11월 기준 전월 대비 검색량이 354.1% 늘었다. 대방어는 물론이고 제철을 맞은 과메기(195%), 석화(173%), 굴보쌈(121%)도 검색량이 크게 늘며 인기를 끌었다.

자신만의 취향과 입맛이 확고한 고객들에 대응하려면 다채로운 선택지가 필요하다.

실제로 많은 식당들이 메뉴 옵션을 다양하게 구성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실제 메뉴당 평균 옵션 개수는 작년보다 2.3개 더 많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메인 메뉴의 △맵기 △사리 △음식 양 △사이드 메뉴 △완전 조리/비조리 등 옵션을 다양하게 가져갈수록 고객의 만족도는 높아진다.

고객이 배달을 받는 방식에 있어서도 빠른 배달, 합리적인 배달팁 등 다양한 선택지가 필요하다. 배민은 지난 4월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알뜰배달을 출시했다. 알뜰배달은 비슷한 동선의 배달건이 묶음으로 배달돼 시간은 한집배달보다 조금 더 걸릴 수 있지만 합리적인 비용으로 음식을 받아볼 수 있다.

배민은 지난 2020년부터 배민트렌드를 발간하기 시작했다. 2020년 한 해 동안 쌓인 데이터를 토대로 분석한 '배민트렌드2021'은 많은 외식업주들에게 현장감 있는 정보로 다가가 큰 환영을 받았다.

지난해부터는 배민외식업광장을 통해 매달 발행하기 시작했으며, 앞으로는 계절성을 더해 '가을·겨울편'과 '봄·여름편'으로 연 2회 제공할 계획이다.

배민트렌드는 급변하는 환경에 맞춰 외식업주가 가게 운영 전략을 빠르게 잡을 수 있도록 컨설팅하는 역할도 하고 있다.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외식업주가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방법과 프로모션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우아한형제들 권용규 사장님비즈니스성장센터장은 “배민 통계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기 메뉴부터 주문이 많아지는 시기, 급상승 검색 키워드 등을 발빠르게 전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외식업 사장님의 성장을 위해 양질의 정보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 SK매직(대표이사 김완성)이 지난 12일, 한국소비자원, 정수기 사업자정례협의체와 함께 충북지역 전통시장의 안전한 정수기 사용을 위해 ‘정수기 위생점검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충북 진천군 진천읍에 위치한 생거진천전통시장 내 주요 식당 및 점포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정수기 무상 점검과 함께 자가관리법을 안내하고 청소 키트와 매뉴얼 등을 함께 배부하는 위생점검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SK매직 관계자는 “정수기는 전문적인 점검을 주기적으로 하더라도 물이 나오는 코크 등 외부 노출된 부분은 음료나 음식물이 튀어 오염될 우려가 있다”며 “정기적인 점검과 함께 정수기 주변부를 비롯해 취수부 위생관리가 상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 서브큐(ServeQ)가 자사몰을 통해 이커머스 역량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 

삼양그룹 식품/화학 계열사 삼양사(최낙현 대표)의 식자재유통 전문 브랜드 서브큐는 최근 자사몰인 ‘삼양 서브큐몰’을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기존 서브큐 홈페이지에 장보기 기능이 추가된 것으로 소비자는 냉동 베이커리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이태리 요리 소스, 버터 및 치즈 등 180여 종에 이르는 요리 재료를 제품을 한눈에 둘러보고 편리하게 주문할 수 있다.

이번에 선보인 서브큐 자사몰에서는 유럽 냉동 베이커리 기업인 아리스타 그룹(Aryzta Group)의 히스탕과 프랑스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쿠프드팟(Coup de pates)’, 정통 덴마크 데니쉬 브랜드 ‘메테 뭉크(Mette Munk)’ 등 서브큐 독점 공급 브랜드의 제품은 물론 유제품, 소스, 육가공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식재료를 판매한다.

카페, 베이커리 업계 종사자 등이 주요 고객층이지만 일반 가정에서도 서브큐의 우수한 식자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소포장 제품을 확대했으며, 4만5000원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무료 배송해 준다. 또한 3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무료 보냉 포장, 무료 배송, 냉동 탑차 배송 등으로 상품 배송 품질을 높인 ‘꽁꽁 배송’ 혜택을 제공한다. 

서브큐는 자사몰을 통해 커피, 시럽 등 카페 메뉴에 최적화된 재료는 물론 오븐에 구운 뒤 냉동한 TNS(Thaw and Serve) 타입의 케이크, 머핀, 휘낭시에 등 더욱 다양한 베이커리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자사몰 오픈 기념으로 오는 30일까지 프로모션도 전개한다. 모든 신규 회원에게 5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할인 쿠폰을 증정하고, 서브큐 인기상품 3종(AOP이즈니 버터 크로와상, 앵커 버터, 앵커 슬라이스 체다 치즈) 1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사업자 회원에 한해 △서브큐 소속 셰프와의 1대 1 컨설팅, △서브큐 인기제품으로 구성된 샘플키트 증정 이벤트도 운영한다. 자세한 내용은 삼양 서브큐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삼양사 최낙현 대표는 "삼양 서브큐몰 론칭은 고객과의 소통을 활성화하고 충성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포석”이라며 “자사몰은 서브큐와 고객이 상생할 수 있는 파트너적 관계로 발전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 CJ온스타일이 천연 바세린 브랜드 ‘넛세린’과 업계 최초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다. ‘넛세린’은 CJ온스타일이 국내 유망 H&B(헬스앤뷰티) 브랜드를 발굴하고 성장을 지원하는 상생 프로그램 ‘온(ON)큐베이팅’의 1기 선발사다.

CJ온스타일은 넛세린이 자연 유래성분 100% 식물성 바세린이라는 차별화된 소재를 보유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넛세린은 스위트아몬드 오일, 마카다미아씨 오일 등 12가지 전성분으로 구성된 넛(NUT)오일을 기반으로 시카밤, 너리싱밤 등의 기능성 제품을 전개하고 있다. 고농축 멀티 밤으로 온라인과 SNS상에서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최근에는 모델 한혜진이 이 제품 사용기를 올리며 ‘한혜진 바세린’으로도 유명세를 탔다.

CJ온스타일은 오는 17일 업계 최초 넛세린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다. 기존 온라인에 국한됐던 판로를 영상 기반 판매 채널인 라이브 커머스까지 확대하며 브랜드사가 스케일업(Scale-up) 할 수 있는 초석을 마련하겠다는 목표다. 매출 확대 외에도 마케팅 플랫폼사 스토어링크와 협업해 온라인 바이럴 콘텐츠 제작, 퍼포먼스 마케팅 운영 등 넛세린 브랜딩도 대대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17일 방송에서는 넛세린 대표 상품 시카밤과 너리싱밤을 브랜드 역대 최대 할인율로 만나볼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얼굴부터 발끝까지 건조한 모든 부위에 바를 수 있으며 피부 저자극 테스트도 완료했다. 시카밤은 자극으로 민감해진 부위 진정에 도움을 주며, 너리싱밤은 건조하고 가려운 피부 보습을 위해 사용하면 좋다. 17일 방송에서 7만 원 이상 구매 시 전 고객에게 바디 스크럽을 증정하고, 구매인증 고객 20명을 추첨해 넛세린 바디세트를 선물로 준다.

CJ온스타일 한지은 뷰티상품담당은 “넛세린을 시작으로 잠재력을 갖춘 뷰티 브랜드를 발굴 및 육성해 소비자에게는 새로운 브랜드를 소개하고, 해당 브랜드는 차별적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돕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 청호나이스가 13일부터 27일까지 15일간 네이버쇼핑 렌탈 ‘추석 선물대첩’ 프로모션에 참여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네이버쇼핑 렌탈 ‘추석 선물대첩’ 기획전 페이지 또는 ‘청호나이스 네이버 공식 브랜드스토어’에서 확인가능하며 정수기, 공기청정기 제품을 대상으로 최대 36%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더 풍성한 혜택 제공을 위해 오늘 13일 11시, 19일 18시에 네이버 쇼핑라이브도 함께 진행한다. 라이브방송을 통해 소개되는 제품은 △커피머신 얼음정수기 에스프레카페 △얼음정수기 아이스트리 △자가관리정수기 셀프 △얼음정수기 옴니 △공기청정기 저스트에어 등이며 방송 중 구매고객에게 렌탈료 할인 및 실시간 소통 고객 추첨 이벤트 등의 다채로운 혜택을 마련했다.

청호나이스 이커머스사업부 김형근 상무이사는 “고물가 시대에 알뜰한 소비를 도울 수 있도록 네이버쇼핑 렌탈 ‘추석 선물대첩’을 통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청호의 인기제품을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정관장이 식약처로부터 전립선 건강 개별인정형 원료로 공식 인정받은 홍삼오일을 주원료로 한 전립선 건강기능식품 ‘홍삼오일 RXGIN CLEAN(알엑스진 클린)’이 출시 13일만에 초도물량이 모두 판매되면서 품절됐다.

지난 8월31일 전국 정관장 가맹점과 직영점을 시작으로 출시된 ‘홍삼오일 RXGIN CLEAN(알엑스진 클린)’은 본격 판매를 개시한 첫날부터 3000세트를 돌파하고, 불과 13일만에 일부 매장을 제외한 대부분의 매장에서 초도물량 판매가 완료됐다. 이는 지금까지 정관장 신제품 중 가장 빠른 매출속도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홍삼오일 RXGIN CLEAN(알엑스진 클린)’에 들어간 홍삼오일은 홍삼 1뿌리에서 단 0.05g만 추출되는 귀한 소재로, 캡슐(502mg) 1개를 만들기 위해서는 홍삼 10뿌리가 필요하다.

KGC인삼공사는 지난 2018년부터 5년간 홍삼오일에 대해 연구한 결과 홍삼오일이 남성의 전립선 건강에 도움을 준다는 점을 동물실험은 물론 인체시험을 통해 확인하고, 지난해 식약처보루터 기능성 원료로 공식인정 받았으며, 특허등록도 완료했다. 또한 서울성모병원 비뇨의학과 김세웅 교수팀과 공동연구를 통해 홍삼오일을 섭취하면 빈뇨, 야간뇨, 배뇨지연, 요절박 등의 전립선비대 증상을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개선하고, 성기능 장애 부분도 개선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를 비뇨의학 부문의 국제학술지 ‘The World Journal of Men’s Health에 발표했다.

KGC인삼공사는 홍삼오일이 홍삼 1뿌리에서 단 0.05g만 추출되 대량생산이 어려워 한정수량으로 2개월간의 물량을 먼저 준비한 후, 이후 지속적으로 물량을 공급할 계획이었다. 그러나 소비자들로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출시 13일만에 초도물량이 모두 소진됨에 따라 긴급 추가생산에 돌입했다. 신규로 입고될 제품들은 9월 중순 이후부터 순차적으로 입고돼 9월 말부터 판매가 재개될 예정이다.

KGC인삼공사는 ‘홍삼오일 RXGIN CLEAN(알엑스진 클린)’이 전립선 건강에 관심을 가지는 중년남성을 중심으로 자가섭취용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실제 정관장의 건강몰 ‘정몰’에 따르면 ‘홍삼오일 RXGIN CLEAN(알엑스진 클린)’ 구매고객 중 70% 이상이 50대 이상이었으며, 2~3개월치를 한번에 구입하는 고객도 27%에 이르는 것으로 분석됐다. 

한편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홍삼오일 RXGIN CLEAN(알엑스진 클린)’의 인기로 정관장 홍삼에 대한 관심이 증폭돼 본사로 문의가 폭주 중”이라며 “추석선물로 홍삼에 대한 인기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 10월 2일 임시공휴일 지정으로 6일간의 황금연휴가 기대되는 가운데, 서울신라호텔이 황금연휴를 위해 ‘영빈관’과 야외 수영장 ‘어번 아일랜드’에서 다채로운 공연이 포함된 ‘컬처 추(秋)캉스’를 선보인다.

매년 설·추석 명절, 서울신라호텔은 새로운 컨셉으로 라이브 공연과 미식을 즐길 수 있는 행사를 개최해왔다. 올해는 영빈관에서 캔들라이트 연출과 함께 클래식 공연과 홀리데이 뷔페를 선보이며, 야외 수영장 이용고객을 위해 야외 재즈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영빈관에서 진행되는 클래식 공연은 추석 전용 상품인 ‘골든 홀리데이(Golden Holiday)’ 패키지 고객이 참여할 수 있다. ‘골든 홀리데이’는 추석 연휴가 소중하게 기억되고 기록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문화·예술 콘텐츠를 보강한 추석 상품이다.

추석 연휴 하루 전인 9월 27일부터 4일간 열리는 이번 콘서트에서는 최근 다양한 시도로 주목을 받고 있는 아티스트인 △현악 4중주 ‘리수스 콰르텟’, △첼리스트 임이환, △첼리스트 윤석우, △기타리스트 네드 달링턴이 매일 다른 프로그램으로 다채롭게 연주한다.

‘리수스 콰르텟’은 28일과 30일 양일간 비발디 사계 연주 등 가을밤을 위한 곡을, 27일과 29일에는 임이환 첼리스트와 윤석우 첼리스트가 네드 달링턴과 듀엣으로 탱고 음악, 라틴 음악 연주를 펼칠 예정이다.

영빈관에서는 콘서트 외에도 홀리데이 뷔페 ‘골든 홀리데이 디너’와 위스키도 제공한다. 위스키와 마리아주를 이루는 블랙페퍼 안심 찹스테이크, 케이퍼 크림과 광어구이 등의 메뉴로 구성된 홀리데이 뷔페는 클래식 공연 전에 즐길 수 있으며, 공연 전후로는 아벨라워 12년산과 하이볼을 제공한다.

한편, 추석 연휴인 9월 28일부터 10월 3일까지 야외 수영장 ‘어번 아일랜드’에서는 보컬, 콘트라베이스, 기타, 재즈드럼 연주자로 구성된 재즈 콰르텟이 재즈를 연주한다. 정통 스탠다드 재즈, 스윙재즈와 컨템포러리 재즈 등 가을에 어울리는 다양한 곡으로 구성해 어번 아일랜드에서의 시간을 더욱 흥겹게 할 계획이다.

서울신라호텔은 추석 연휴에 이용 가능한 ‘골든 홀리데이’ 패키지를 출시한다.

‘골든 홀리데이’ 패키지는 △객실(1박), △골든 홀리데이 콘서트(2인), △골든 홀리데이 디너와 위스키· 하이볼 주류 이용 혜택(2인), △스냅 촬영 서비스(영빈관 포토존 1장 촬영과 인화 및 액자 제공), △한정판 윷놀이 세트로 구성되며, 9월 27일부터 9월 30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어번 아일랜드의 재즈 공연은 추석 연휴인 9월 28일부터 10월 3일까지, 10월 중 매주 금, 토, 일 오후 5시 30분부터 7시 30분까지(30분 공연, 15분 휴식) 진행되며, 공연 시간에 입장을 하는 고객에게는 프리미엄 보드카로 만든 웰컴 칵테일을 1잔씩 제공한다.

○..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은 지난 12일, 서울시장 초청 청년 외국인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K-뷰티학과 메이크업 멘토링’을 진행했다.

이번 멘토링은 서울특별시 중부·남부 기술교육원과의 협업과 아모레퍼시픽 메이크업프로팀의 이진수 메이크업마스터, 백창훈, 조아름 프로아티스트의 재능기부 참여로 진행됐다.

서울시 자매결연 국가(인도네시아, 멕시코, 브라질, 부탄, 키르기스스탄, 케냐)의 K-뷰티학과 외국인 교육생 20명은 용산 아모레퍼시픽 본사를 방문해 본사 투어 및 현직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K-뷰티 아이돌 메이크업 트렌드 클래스와 1:1 밀착 멘토링을 받았다. 시연과 실습에 참여한 외국인 교육생들은 메이크업 스킬을 비롯한 관련 코칭을 받고, 한국의 뷰티 트렌드와 아름다움에 대해 경험했다.

멘토링에 참석한 케냐의 에리카 교육생은 “이번 메이크업 멘토링을 통해 K-뷰티가 더욱 친근하게 느껴졌다”며, “한국의 메이크업 노하우를 케냐에 돌아가서도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 대상 종가(JONGGA)가 글로벌 소비자의 입맛을 겨냥해 김치를 해조류와 함께 샐러드처럼 즐길 수 있는 신제품 ‘해초샐러드김치’ 2종을 출시한다.

대상은 전 세계적으로 해조류 등 식물 기반의 건강 식단을 추구하는 글로벌 소비자들이 증가한 것에 주목했다. 실제로 해조류는 연평균 약 8%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2022년 시장규모 12조 원을 돌파하는 등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해조류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단백질의 급원이면서도, 생산과정에서 온실가스를 방출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대상은 종가의 ‘맛김치’와 ‘해초(미역줄기)’를 최적의 비율로 배합한 색다른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김치와 곁들임으로써 해조류의 풍부한 영양을 손쉽게 즐길 수 있고, 샐러드 단독으로 간식이나 안주로 즐기는 것은 물론 비빔밥, 스시, 누들 등 아시안 푸드에 반찬처럼 곁들여 먹기에도 좋은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은 '매운맛(Red Spicy)’, ‘유자맛(White Yuzu)’ 총 2종으로 구성된다. ‘매운맛’은 빨간 양념의 배추김치에 미역줄기를 버무린 것으로, 정통 김치의 매운맛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 제격이다. 백김치 형태의 ‘유자맛’은 특유의 시원한 맛에 유자의 상큼함이 더해져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다.

대상 관계자는 “샐러드를 주식으로 즐기거나 식물 기반의 건강 식단을 추구하는 글로벌 소비자들의 수요를 반영해 해조류에 김치를 더한 색다른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한국 고유의 맛을 필두로, 빠르게 변화하는 식품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을 통해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새롭고 경이로운 경험을 제공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전문 회사인 제스트코와 손잡고 가공유 ‘덴마크 초코초코 우유’의 아이스크림 신제품 ‘덴마크 초코초코콘’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덴마크 초코초코콘은 지난 2015년 출시된 진하고 달콤한 초코맛으로 마니아 소비층이 두터운 덴마크 초코초코 우유 제품의 맛을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또한, 초코칩이 첨가돼 있어 바삭한 식감을 더해 초콜릿 풍미를 극대화했다.

동원F&B는 이번 신제품을 시작으로 아이스크림을 포함한 다양한 디저트류 제품에 덴마크 브랜드를 접목할 계획이다.

덴마크 브랜드가 발효유부터 유음료, 가공유, 백색 시유, 커피, 식품성 음료, 치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 카테고리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 여러 형태의 디저트류 제품과 콜라보를 진행하는 데 있어 시장 경쟁력이 충분하기 때문이다. 특히,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의 경우 누적 판매량 10억 개를 넘어섰고, ‘덴마크 인포켓 치즈’는 국내 스낵 치즈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할 정도로 제품력과 소비자 친숙도가 뛰어나다.

동원F&B 관계자는 “K-컬처 트렌드에 맞춰 향후 신제품에 대한 수출도 추진할 계획”이라며 “덴마크 브랜드 파워 및 외부와의 전략적 콜라보를 활용한 디저트류 제품을 신사업으로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원F&B는 덴마크 초코초코콘 판매를 위해 ‘제스트코’와 협업한다.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전문 회사인 제스트코는 여러 회사와 콜라보를 통해 다양한 아이스크림 제품을 유통 판매하고 있는 만큼, 전반적인 브랜드 시너지가 날 것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제스트코 관계자는 “초코맛에 집중하는 콘 아이스크림이 흔치 않기 때문에 마니아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낼 것으로 보인다”며 “다양한 맛을 낼 수 있는 덴마크 우유의 강점을 활용해 신제품 출시 등 동원F&B와의 협업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풀무원녹즙(대표 박성후)은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주요 제품을 다양한 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는 ‘추석 감사제’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추석 감사제’는 고물가가 지속되는 가운데 최대 명절 추석을 맞아 소비자의 부담을 덜어주고, 가족이나 지인들에게 합리적인 금액대로 의미 있는 선물을 준비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먼저 관절 건강을 챙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관절청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관절청춘’은 MSM(디메틸설폰)에 칼슘과 마그네슘을 더해 관절∙연골∙뼈 건강을 한 번에 케어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지난 4월 출시 이후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오는 21일까지 풀무원녹즙 가맹점 또는 모닝스텝(녹즙 배달원)을 통해 ‘관절청춘’을 구매할 경우 1박스 구매 시 13%, 3박스 구매 시 42%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발효숙성 양배추100 ▲힘찬홍삼 ▲비트 품은 진한 여주&돼지감자 등 건강즙 5종을 2박스 구매하는 고객에게 동일 제품을 1박스 추가 증정한다.

온라인 채널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준비했다. ▲제주 유기농 NFC 양배추주스 ▲니어네이처 4종(블루베리, 헛개, 석류, 홍삼) 구매 시 최대 44% 할인하는 금액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더불어 ▲산이 내린 녹용과 삼의 힘 ▲몽모랑시 타트체리 35알 ▲발효숙성 양배추100 등 소비자들의 사랑을 꾸준히 받고 있는 건강즙 6종을 2박스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동일 제품을 1박스 추가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온라인 프로모션은 오는 24일까지 풀무원녹즙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진행된다.

풀무원녹즙 송지현PM(Product Manager)은 “감사한 마음과 따뜻한 정을 나누는 한가위를 맞아 고객분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족이나 지인의 영양과 건강을 챙기며 한층 더 풍성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돕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하게 됐다”며 “풀무원녹즙으로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풍요롭고 행복한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롯데마트 서울역점이 오는 14일, 롯데마트의 미래형 매장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으로 새롭게 문을 연다. 롯데마트의 플레그십 브랜드인 ‘제타플렉스’는 10의 21제곱을 표현하는 제타(ZETTA)와 결합된 공간을 뜻하는 플렉스(PLEX)의 합성어로, 고객에게 많은 서비스와 경험을 제공하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은 지난 2021년 12월에 오픈한 제타플렉스 잠실의 성공을 기반으로 두번째로 선보이는 제타플렉스 매장이다. 제타플렉스 잠실점은 ‘여기에 없으면 어디에도 없다’라는 콘셉트로 일반 매장과 비교해 30% 이상 많은 품목수, 계절감이 풍부한 신선 매장, 메가 와인숍 보틀벙커를 비롯한 다양한 상품군별 전문 매장으로 구성, 서울의 강남 상권을 대표하는 롯데마트의 미래형 매장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에 서울의 관문이자 중심지에 위치한 롯데마트 서울역점을 유통 노하우와 전문성을 집약한 미래형 매장 제타플렉스로 새롭게 선보임으로써 강북 상권의 랜드마크가 되겠다는 방침이다. 특히, 서울역점은 입지의 특성으로 인해 롯데마트 매장 중 외국인 방문객이 가장 많은 곳으로, 외국인 매출 비중이 올해 누계 기준 약 30%, 펜데믹 이전에는 50% 수준에 달했던 매장이다. 롯데마트는 이번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의 대규모 리뉴얼을 진행하며, 롯데마트가 국내 고객뿐만 아니라 외국인 고객에게도 지속적으로 사랑받는 한국의 대표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모든 가치를 집결시켰다.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은 오프라인 대형마트의 강점인 그로서리 전문 매장으로의 전환과 더불어 ‘와인’, ‘펫’, ‘완구’ 등의 전문 매장을 필두로 한 체험형 콘텐츠의 강화, 그리고 고객 맞춤형의 공간 및 상품 재구성을 주제로 리뉴얼을 진행했다. 이에 따라 매장의 2층은 그로서리 중심의 원스톱 마트 쇼핑 공간으로, 3층은 보틀벙커, 토이저러스 등 콘텐츠 전문 매장과 테넌트로 구성, 매장의 층별 컨셉트를 명확히 구분해 리뉴얼 이전과 비교해 고객의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강성현 롯데마트·슈퍼 대표이사는 “제타플렉스 2호점 서울역점은 대한민국의 관문인 서울역에 위치한 만큼 국내외 고객 모두에게 롯데마트가 추구하는 미래형 매장을 보여주는 중요한 공간”이라며, “회사의 역량을 집약한 만큼 국내외 고객의 모두에게 최상의 쇼핑 경험을 제공해 서울 강북권을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이마트가 오는 9월 15일부터 17일 일요일까지 3일간 신품종 포도 ‘골드스위트’, ‘루비로망’, ‘레드샤인’ 3종을 선보인다.

이마트는 ‘골드스위트’ 450g/팩 상품을 행사가 9900원에, ‘루비로망’ 500g/팩, ‘레드샤인’ 500g/팩 상품을 각 행사가 1만3900원에 판매한다.

‘골드스위트’ 품종은 경북농업기술원에서 개발했으며, 포도알 크기는 샤인머스캣보다 작지만 평균 20브릭스 내외의 높은 당도와 아카시아향이 나고 껍질째 먹을 수 있다.

소비자들이 구매하기 전에 직접 맛 보실 수 있도록 이마트 용산점, 왕십리점, 자양점 등 약 10여개 점포에서 3일간 시식행사도 진행한다.

‘루비로망’ 품종은 루비 빛깔을 머금은 것이 특징으로 평균 15브릭스 이상의 높은 당도와 프리미엄 거봉으로 알려져 있다. 레드샤인’ 품종은 껍질째 먹는 적포도 계열로 우수한 당도를 자랑한다.

이처럼 이마트가 신품종 판매에 적극적인 이유는 ‘Next 샤인머스캣’ 을 발굴해 소비자들의 입맛을 지속적으로 사로잡기 위함이다.

실제로 이마트는 샤인머스캣을 2019년부터 본격적으로 판매했으며, 지난해(2022년) 기준 국산포도 연간 매출액은 판매 이전인 2018년 대비해 약 2배 규모로 성장했다.

따라서 이번 ‘Next 샤인머스캣’ 프로젝트를 위해 이마트는 포도 바이어를 주축으로 ‘e포도연구소’ 라는 TF를 구성했으며, 바이어가 직접 다양한 산지를 돌며 신품종을 매입하여 고객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이마트 포도 바이어는 현재 경상북도 농가 전역을 돌며 10월초까지 수확이 진행되는 다양한 신품종에 대해 품질과 맛을 검증하고 있으며, 이를 통과한 신품종을 향후에도 소비자에게 판매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를 총괄하고 있는 이진표 바이어는 “샤인머스캣 이후 높아진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신품종 발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늘 맛있고 만족할 수 있는 이마트 포도를 선보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hy가 논산 물류센터 공사를 마치고 가동에 나선다.

hy는 13일 오전 김병진 hy 대표이사 사장, 백성현 논산시장 등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논산시 연무읍 동산산업단지에서 논산 물류센터 준공식을 가졌다.

논산 물류센터는 hy 신사업 ‘배송 서비스’가 본격화됨 따라 늘어날 물류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설립했다. 2022년 5월 첫 삽을 떠, 1년 5개월 만에 완공했다. 총 투자금액은 550억원이다.

논산 물류센터는 1만 3571평 부지에 연면적 8310평, 3층 규모다. 연간 최대 처리 가능 수량은 2000만 건이다. 저장부터 출고에 이르는 전 과정에 최신 자동화 시스템을 적용해 업무 효율을 높였다. 냉장 저장창고를 구축해 상온부터 신선물류까지 처리 가능하다.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 주요 도시와 접근성이 뛰어나 hy 배송 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hy는 신규 물류 거점 확보에 따라 화주사 유치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익일 배송이 가능하고 물류소에서 냉장 전동카트 코코로 이어지는 콜드체인 시스템이 강점이다.

김병진 hy 대표이사 사장은 "논산 물류센터는 hy가 그려온 미래 청사진을 구체적 비지니스로 연결하는 중요한 연결고리가 될 것"이라며 "일자리 창출과 함께 논산 지역경제 활성화도 기대한다"고 말했다.

○.. 이랜드월드 패션사업부가 올해 하반기 대규모 신입사원 공개채용에 나선다. 하반기 신입공채 전형은 오는 18일부터 지원이 가능하다.

모집 직무는 ▲영업 ▲상품기획 ▲마케팅 ▲온라인MD ▲글로벌소싱(생산) ▲전략기획 ▲인사 부문 등 총 7개 직군의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서류접수 전형을 시작으로 ESAT 직무적성검사, 1차 면접(직무과제), 인턴, 최종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채용공고에 안내된 지원 자격을 갖춘다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신입공채 전형으로 선발되면 주도권을 갖고 업무에 임하며 '30대 경영자'를 꿈꿀 수 있는 본인만의 커리어패스를 그려 나갈 수 있다.

한편, 이번 채용에서는 그 동안 진행하지 못했던 오프라인 채용설명회를 재개한다. 캐치카페 신촌점에서 채용설명회를 열어 지원자들을 직접 만나고, 현직자와의 직무 상담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고려대·성균관대·한양대·중앙대 등 13개 대학에서 캠퍼스 리크루팅을 진행하여 이랜드월드의 조직문화와 핵심 가치, 복지 등을 소개하고 지원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랜드월드 최운식 대표는 "이랜드월드가 보유한 막강한 온오프라인 패션 콘텐츠를 글로벌 시장에서 이끌어갈 인재를 기다린다"며, "온라인 플랫폼 및 글로벌 시장에서 이랜드와 함께 성장해 나가고자 하는 많은 분들의 관심과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월드 2023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전형은 이랜드커리어 홈페이지를 통해 9월 18일부터 10월 8일까지 지원할 수 있다.

○..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한가위를 기념해 오는 20일까지 서울우유 공식 쇼핑몰 나100샵에서 추석선물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추석선물 기획전에서는 서울우유 멸균우유와 레트로 우유병으로 구성된 대표 선물세트를 비롯해 오직 ‘나100샵’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자체 제작한 치즈선물세트 3종(최고급형, 고급형, 실속형) 등 다양한 카테고리 34개 상품을 최대 37% 할인 판매한다.

또한 '나100샵'의 추석선물 기획전 기간 동안 상품을 구매한 모든 분들을 대상으로 별도의 응모 절차 없이 경품 이벤트도 자동 참여로 진행된다.

이번 추석선물 기획전의 최대 구매자 1명 ‘최대 구매상’에게는 백화점 상품권 30만원권을 증정하며 누적 금액 60만원 이상 구매자 전원 ‘나100상’에게는 비요뜨 아이스크림 3종 세트 또는 서울우유 아이스크림 4종 세트 중 3종을 랜덤 증정한다. 누적 30만원 이상 구매자 전원 ‘서울우유상’에게는 편의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그 밖에도 추첨을 통해 ‘행운상’ 5명에게는 서울우유 치즈선물세트 실속형을 추가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20일까지, 당첨자 발표는 다음달 6일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우유 공식 쇼핑몰 '나100샵'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함환규 쇼핑몰운영팀장은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나100샵을 애용하는 고객분들께 합리적인 가격과 다양한 혜택의 기획전 및 이벤트를 마련했다. 온라인 쇼핑몰 나100샵의 다양한 인기 상품으로 코로나19로 미처 다 전하지 못했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풍성한 한가위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